mmui의 등록된 링크

 mmu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같이 키울때 교육 [내부링크]

강아지는 어떻게 학습할까? 강아지는 여러분들을 통해 배웁니다. 새 강아지가 집에 왔습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강아지에게 간식을 줄 때, 게임을 할 때, 산책 갈 때, 또는 강아지가 좋다고 생각하는 다른 어떤..

강아지는 어떻게 학습할까? [내부링크]

자발적인 조건부여(일명,시행착오적 학습법, Operant Conditioning) 다음으로 '시행착오적 학습법'이라 불리는 '자발적인 조건부여 학습법'을 소개하겠습니다. B.F스키너는 1930년대 초반, 비둘기와 쥐 등을 가지..

만일, 집에 강아지가 두 마리라면? [내부링크]

개와 함께 쾌적한 생활을 위한 목표 우리가 강아지를 기르거나 함께 살아갈 때, 몇 가지 공통적으로 달성해야 하는 목표가 있습니다. 1)화장실 교육이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2)여러분이 불렀을 때 반드시 여러분..

강아지용품(2)-장난감/써클(울타리)/베이비게이트 [내부링크]

1.장난감 강아지에게 필요한 몇 가지 추천 장난감이 있습니다. 음식을 넣을 수 있는 푸드 볼이나 속이 빈 뼈 모양 장난감이 그것입니다. 눌렀을 때 삑삑 소리가 나는 장난감은 개의 관심을 끄는데 매우 좋습니다...

강아지 용품의 종류(1)-간식/목걸이와목줄/개집 [내부링크]

1.맛있는 간식(Treat, 트릿) 교육 또는 트레이닝을 할 때에는 맛있는 간식과 함께 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자세한 이유는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간식은 한 번에 삼킬 수 있도록 작게 잘라 준비합니..

강아지성장과정(3)-1차두려움기/청소년기/청년기/성숙기 [내부링크]

1.1차 두려움기(8주령~11주령) 성장 발달과정 대략 8주~11주 사이로 보통은 9주령에 찾아옵니다. 인간과의 사회화기 중에 잇습니다. 나쁜 경험으로부터도 배우기 시작합니다. 즉, 강아지에게 벌어진 나쁜 일들을..

강아지 성장발달 과정- 사회화기 [내부링크]

강아지들과의 사회화기(3주령~8주령까지) 성장발달 과정 시각이 발달하기 시작하며, 8주령이 되면 성년기 시력에 도달하게 됩니다. 시력과 청력 모두를 사용하여 긍정적인 경험으로 배우기 시작합니다. 개다운 종..

강아지 성장발달 과정에 대해서(1)- 신생아기/이행기/사회화기 [내부링크]

*모든 것을 종합해서 생각하기 지금까지 강아지와 우리와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들이 서로 얽혀있으며, 또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사회화는 예절교육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일어..

서울맛집-그랜드하얏트 풀사이드 바베큐(분위기좋은 레스토랑/서울 뷰 좋은 레스토랑) [내부링크]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풀사이드 바베큐 11월 결혼기념이를 맞이하여 서울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바비큐 파티를 하고 왔어요. 이제 연말이니 연인과 부부들은 여기서 연말 혹은 크리스마스로 마무리 해도 좋을..

강아지 학습-우리를 기쁘게 해주기 위해 태어난 개는 없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는 우리를 기쁘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강아지들이 우리를 반려자로 인식하기만 하면,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해서 우리를 기쁘게 하기 위한 기쁨조 같은 존재..

강아지는 어떻게 학습할까? [내부링크]

1.강아지는 어떻게 학습할까? 강아지는 좋았었는지, 나빴었는지에 대한 경험에 의해 배웁니다. 만일, 어떤 행동 뒤에 무언가 좋은일이 일어났다면, 그 행동을 반복하려할 것이고, 반대로 무언가 기분 나쁜 것이 일..

고베여행(3)-구거류지/고베하버랜드/모자이크 [내부링크]

유럽풍 건축물이 늘어선 가로수길 고베 구거류지 19세기 후반 고베 개항과 함께 도로, 수도, 가스관까지 모두 유럽식으로 정비했던 외국인 거주 지구다. 현재는 1900년대 지어진 서양식 건축물에 백화점, 명품 브..

부산힐튼호텔(2)-프리미엄디럭스룸/오션뷰/산책길 [내부링크]

오늘은 부산 기장 부산힐튼호텔 5성급 호텔 후기를 올립니다. 기장에 들리면 대게만 먹고... 휘리릭 떠났는데..... 그리고 말로만 듣기도 하구요. 기장 가면 가서 구경이라도 해보라고 호텔로비에서 찍은 사진 후..

고베여행(2)-누노비키 허브 정원/스테이크 미소노/모리야스테이크/고베스테이크 [내부링크]

키타노이진칸을 다 둘러보고 윗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누노비키 허브 정원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좋으니까, 강력 추천합니다. 자연의 경관이 장관이에요. 아찔한 로프웨이를 타고 향기의 나라 누노비키 허브정원!..

부산 기장 힐튼호텔- 인피니티풀 /성인풀/맥퀸즈풀 [내부링크]

부산힐튼 호텔은 진짜 하루 24시간이 모자라게 늘 공간과 멋진풍경이 무궁무진한 고급스러운 섬같은 곳인것 같아요. 이번에 저희도 휴식을 맞이하여 부산 힐튼으로 왔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네요. 부산에서 외..

고베여행(1)-키타노이진칸 [내부링크]

고베여행 첫번째로는 키타노이진칸에 갔어요... 정말 강추합니다.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만 점심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이 많아지므로, 아침일찍 출발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언덕 위 낭만 지구 키타노이진칸에 대해서..

강아지의 시각/강아지의 세상 [내부링크]

강아지는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강아지는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그들의 시각으로 세상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개는 옳고 그름의 차이를 모릅니다. 강아지는 도덕적이지 않다는 뜻이죠. 2..

강아지의 어린 시절 예절교육/강아지의 야수적 본성 [내부링크]

목줄을 느슨하게 해서 걷기, 앉기, 엎드리기, 기다리기, 네발로 서기, 부르면 바로 오도록 하는 것은, 우리와 함께 안전하고 조화롭게 살아가기 위한 필수적인 교육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개로선 별로 하고..

강아지분양/강아지를 선택하는 기준 [내부링크]

강아지를 선택하는 기준 우리는 강아지를 선택할 때, 미우 단순한 기준으로 고릅니다. 특히 3C라고 하는데요. 색깔(Color), 생김새(Conformation), 귀여움(Cutie)이 그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준이 나중에는 어..

강아지 성격은 어떻게 만들어질까?/강아지 사회화의 목적 [내부링크]

개성,성격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어떤 동물의 성격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사납다, 착하다, 소심하다, 적극적이다. 등등. 그 동물 고유의 성격은 선천적(유전적)인 소인과 후천적(환경적)인 소인이 서로 결합된 형..

강아지 조기교육/강아지 훈련/강아지 초기훈련/강아지예절교육 [내부링크]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왜 강아지에게 조기 교육이 필요할까? 강아지 사회화와 예절교육을 왜 서둘러야 하는지는 서둘러 교육을 하면 보다 많은 것을 가르쳐 줄 수 있어서가 아니라, 이 시기에만 발달하는 뇌..

강아지는 늑대가 아니다. [내부링크]

강아지는 늑대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람은 더더욱 아닙니다. 강아지는 그저 강아지 일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진화론적으로 볼 때, 강아지는 8~13년 전 즈음에 늑대에서 분리 되었다고 합니다...

교토여행(4)-긴카쿠지(은각사)/철학의 길 [내부링크]

교토에서 키요미즈데라를 구경하고나서 긴카쿠지(은각사)로 향했어요. 은각사 말고도 금각사도 있는데.... 2군데 다 구경하면 시간이 너무 타이트해서 은각사만 보러 갔어요. 시간 여유 되시는 분들은 금각사도 다..

교토여행(3)-기온,야사카 신사,치온인,켄닌지 [내부링크]

1)기온 교토 여행의 진면목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대표 관광 거리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음식점, 탐나는 기념품이 그득한 잡화점, 근사한 카페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 이곳에는 색색의 기모노를 대여해 입은..

오사카 여행(3)-아베노 하루카스300전망대,킨테츠 백화점,텐노지 공원 [내부링크]

일본최고 높이!!! 천상의 전망대.....^^에 다녀왔어요... 바람을 가르며 공중정원을 걷는 기분인 우메다 스카이 빌딩도 있지만,,,, 2개 다 가볼 수는 없기에.... 아베노 하루카스에만 다녀왔어요...^^ 우메다 스카..

오사카 여행(2)-구리코사인,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먹방타임,홉슈크림,타코야키 [내부링크]

도톤보리를 구경하다가 꼭 봐야할 것이 있죠???^^ 바로바로 오사카에 왔으면 다 한번쯤 찍어보았다던......^^ 바로바로 구리코 사인입니다... (구리코 사인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해볼께용 ㅎㅎ) *구리코 사인..

경성대 스시노백쉐프 [내부링크]

얼마전 저희 남편이 경성대에 와서 딱 보더니.... 어 저기?????? 스시노 백쉐프 있는데??? 라고 하는 거에요....ㅎㅎㅎ 그래서 저는 어 그런데 왜??? 뭐 스시가 저기만 있는게 아닌데 왜그러는데??? 라고 했더니..

일본 3박4일 (오사카,교토,고베 다 즐기기(1)) [내부링크]

일본여행을 다녀왔어요. 오사카,교토,고베를 다녀왔는데... 첫날은 오사카, 둘째날은 교토, 셋째날은 고베, 넷째날 오사카 이렇게 여행했었는데..... 휴 너무 힘들었답니다... 일정을 빡세게 잡아서......... 여유..

강아지사회화(2) [내부링크]

*생후 14주령, 강아지의 최적사회화기가 종료됩니다. 유괴범에 예를 들겠습니다. "8살이 되기 2년 전인 6살된 아이에게 유괴범이 한 손에는 아이스크림을 들고, '엄마 심부름으로 왔어요! 자! 서둘러 차에 타고 엄..

교토여행(2)-키요미즈데라언덕길 [내부링크]

몇 번을 올라도, 또 오르고 싶은 길 키요미즈데라 언덕길 *키요미즈데라 언덕길 키요미즈데라 언덕길은 키요미즈데라로 올라가는 산도이다. 곁에는 오래된 전통가옥이 지붕을 맞댄채 독특한 기념품과 먹거리로 여..

교토여행(1)- 키요미즈데라 [내부링크]

오사카 첫째날에 빡빡한 여정을 끝내고 다음날 교토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오사카에서 교토까지 1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얼른 준비하고 나가길 추천 드릴께요. 교토에서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day-2 교토 9..

부산맛집-수영엘올리브(부산이탈리안레스토랑추천/분위기좋은음식점) [내부링크]

부산에서 생일잔치, 신년모임, 회식, 프로포즈, 돌잔치 하기 좋은 레스토랑 하나 소개 드릴께요~~^^ 분위기와 품격있고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은 정말 부산에서도 몇 곳 없는데요. 수영 엘 올리브가 이러한 조건에..

오사카여행(4)-츠텐카쿠,신세카이,쿠시카츠 [내부링크]

아베노 하루카스 300 전망대를 구경하고 100년의 영광을 간직한 전망타워 츠텐카쿠에 가보았어요. 츠텐카쿠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릴께요. (1)츠텐카쿠 1912년 완공한 뒤 100년 넘는 세월 동안 오사카를 상징해..

부산맛집- 광안리수정궁(부산횟집 추천, 오션뷰 횟집) [내부링크]

요즘 본의 아니게 양식이나 한식을 많이 먹어서...... 갑자기 일식이 땡기더라구요... 저희는 2차 상견례도 여기서 했는데..... 부모님들께서 만족도가 크셨어요.....^^ 상견례 하실 때도 추천이랍니다. 또는 다른..

강아지 사회화(1) [내부링크]

최근들어 개를 사회화시켜야 한다는 개념이 사회적으로 힘을 얻고 있습니다. 개훈련사, 브리더, 동물복지협회, 보험회사들도 마찬가지로 어린 시절의 사회화와 복잡한 세상에 노출시키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애완용 강아지 ~ 소형강아지 ~는 하남님이 주신 선물 [내부링크]

저희 집 애완견 코이는 애완용 강아지이자 아주 작은 소형 강아지에요~~~ 성장이 멈쳐 1.6kg으로 계속 살아야 한답니다. 항상 조심조심 살피며 잘 다녀야 해요~~~!!!! *하나님이 우리 인간을 위해 선물로 주신 동..

시작하면서... [내부링크]

지난 세기동안 강아지를 기를는데 있어 놀랄만한 발전이 있었습니다. 많은 변화로 인해, 지금은 강아지를 기르기에 아주 좋은 시기 입니다. 개의 일생 중, 특히 첫 6개월 동안 바르게 교육하고 지도한다면, 그 개..

1.나의 강아지를 자식처럼 기르자!(1) [내부링크]

와우! 귀여운 강아지다! 방금 작고 귀여운 강아지를 가족에게 소개했다니, 반려견을 키우시는 여러분들은 정말 기쁜 일이에요. 자! 이제 여러분은 따뜻한 숨결이 느껴지는 네다리를 가진 털복숭이와 한 식구가 되..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해 보세요. mmjelila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간단하게 소개하는..

방콕 여행 3박5일 핵심코스 [내부링크]

짧은 휴가를 맞아 태국 방콕에 다녀왔어요. 방콕은 5번 정도 여행 했던 곳이지만, 갈때 마다 새롭고 흥미로운 매력적인 여행지 인것 같습니다. 3박5일 방콕 핵심여행코스 나같은 직장인이 가장 무난하게 다녀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