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y-moneybags의 등록된 링크

 mny-moneybag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브루카이트(Brookite)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헨리 제임스 브룩은 영국의 부유한 섬유 제조업자였으며 아마추어 광물학자였습니다. 그는 린넨 학회, 런던 지질학회, 왕립학회의 회원이었고, 많은 과학 기사들을 썼습니다. 브룩은 총 12개의 광물을 발..

바라이트(Bar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중정석이라고도 불리는 바라이트는 독일의 광물학자 디트리히 루트비히 구스타프 카르스텐이 1800년에 지은 이름으로, 무거운 것을 뜻하는 그리스어 'βάρυζ'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바라이트가 비금속..

액시나이트(Axin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액시나이트의 이름의 유래는 프랑스 광물학자 르네 쥐스트 아위가 1797년 처음으로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뜻은 그리스어로 도끼αξίνα(axina)를 뜻하며 이름과 같이 이 광물이 도끼 모양을..

아파타이트(Apat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아파타이트의 이름은 1780년대 중반 독일의 지질학자 아브라함 고틀로프 베르너에 의해 지어졌으며 그 뜻은 그리스어 'apatáō'(오해, 속이다)를 의미합니다. 아파이트는 베릴 또는 밀라라이트와 쉽게..

아라고나이트(Aragon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아라고나이트는 1797년 독일의 지질학자 아브라한 고틀로프 베르너가 스페인의 몰리나 데 아라곤 이라는 마을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이 지역은 아라곤에서 25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2. 특징 및..

아주라이트(Azur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Pliny of the Elder’s Natural History of the Greek에서 'kuanos'라는 이름으로 언급되었으며 이는 짙은 파란색을 의미합니다. 또한 라틴어 ‘caeruleum’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2. 특징 및 발생지역..

아포필라이트(Apophyll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아포필라이트는 그리스어 ἀπό(apo라고 발음하며 'away from'를 뜻합니다.)와 φύλλον(phyllos라고 발음하며 'leaf'를 뜻합니다.)에서 파생된 단어로, 얇은 조각이 벗겨진 것을 뜻하는 이름입니다..

앙글레사이트(Anglesite)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783년 윌리엄 위더링(William Withering)에 의해 앵글시(Anglesey) 광산에서 발견된 앙글레사이트는 1832년에 프랑수아 설피스 부단에 의해 지금의 이름을 얻었습니다. 앙글레사이트는라는 이름은 웨일..

양기석(액티노라이트 Actinol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794년 리처드 키르완(Richard Kirwan)에 의해 지어졌으며, 'ray'(광선)을 뜻하는 그리스어 ακτίνα (aktina)와 'stone'(돌)을 뜻하는 λίθος (lithos)을 조합해 지어진 이름입니다. 이는 오리..

아쿠아마린, 베릴(Aquamarine, Beryl)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아쿠아마린은 베릴의 한 품종으로써, 하늘색부터 바다색까지의 베릴을 지칭하는 명칭입니다. 대개는 화강암 페그마타이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베릴'의 이름은 아마도 고대 그리스어 'beryllos'에서 유래..

에지린(Aegirin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에지린은 노르웨이의 P.H.스트롬(P. H. Ström)이 1784년 'Strøm'이라고 언급했던 것을 1821년에 처음으로 서술했습니다. 1784년에 언급한 내용을 살펴보면 결정화 된 뿔석 또는 갈색의 각진 쿼츠라고..

알로페인(앨러페인 Allophan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알로페인의 의미는 그리스어 'Allos'와 'Phanos'에서 유래 되었는데, 이는 각각 '다른' 또는 '다르다'와 '나타나다'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이 두 단어의 조합을 해석해 보았을 때 취관(유리 모양을 잡을..

마노(아게이트 Aga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아게이트의 이름은 시칠리아 남서부의 아차테스 강에서 유래해 지어진 이름입니다. 마노는 칼세도니의 변형입니다. 뚜렷한 줄무늬가 있는 섬유질의 칼세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초의 보고된 바에 의..

안달루사이트(Andalus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789년에 장클로드 델라메테리에가 스페인에서 온 광물의 표본을 베르너와 함께 분석했습니다. 델라메테리에와 베르너는 이 표본들이 안달루시아에서 왔다고 믿었고, 스페인의 안달루시아 지방으로 추정..

토르말린(Tourmalin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707년에 크리스티아누스 프리데리쿠스 가르만이 보고한 바에 의하면, tourmali라는 단어는 실론(스리랑카의 옛이름)에서 지르콘이라 불리는 보석의 색깔을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뜻으로서 쓰였습니다. 17..

자수정(Amethyst)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Amethyst이라는 단어는 ‘취하지 않음’을 의미하는 고대 그리스어 단어 "a-methyso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여기서 "a"는 "not"를 의미하고 "methysos"는 "adicated"를 의미합니다. 자수정은 지니고 있는..

아마조나이트(Amazon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47년 요한 프리드리히 아우구스트 브리탑(Johann Friedrich August Breithoupt)이 아마존 강 근처의 불특징적 유형의 지역을 뜻하는 이름으로 지었습니다. 2.  특징 및 발생지역 아마조나이트는 흔..

애더마이트(Adam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66년 샤를 프리델이 그의 광물의 첫 표본을 제공한 프랑스 정부의 재무 감사관(감사관)인 길버트 조셉 아담(1795년 4월 7일 프랑스 퐁탱블라우의 센에트마르네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아담은 부..

고타이트(Goeth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06년 독일의 시인, 소설가, 극작가, 철학자, 정치인, 지구과학자인 요한 볼프강 폰 괴테를 기리기 위해 요한 게오르크 렌츠가 명명했습니다. 괴테는 바이마르 국무장관이었습니다. (괴테 광물 수집의..

프랭클리나이트(Franklin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19 년에 Pierre Berthier에 의해 뉴저지 주 프랭클린 퍼니스 (현 프랭클린 자치구)의 유형 지역으로 명명되었습니다. Silliman (1920)은 Berthier의 기사를 다음과 같이 번역했습니다. "화학 명명법이..

휼란다이트(Heuland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22년에 Henry James Brooke가 Johann Heinrich "John Henry"Heuland [1778 년 3 월 21 일 독일 Beyreuth – 1856년 11 월 16 일 영국 광물상]를 기리기 위해 지었습니다. 국제적인 명성에도 불구하고..

헤미모파이트(Hemimorph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헤미모르파이트 광물은 그리스어로 반을 뜻하는 헤미(hemi)와 수정 본질을 닮은 모양을 뜻하는 몰프(morph)에서 이름을 얻었습니다. 처음에 이 광물은 칼라민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다른 광물이 이 이..

헤머타이트(Hemat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오리지널 이름은 기원전 300년에서 325년 사이에 그리스에서 "αιματίτις λίθος"라는 이름으로 불렸는데, 이는 혈석을 뜻하며 테오프라스토스라고 발음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ite" 접미사..

웨이블라이트(Wavell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05년 윌리엄 바빙턴이 영국 데본셔 주 하우드 패리시의 '윌리엄 웨이벌'[1750년 12월 20일 - 1829년 5월 15일 영국 밴스타플] 박사를 기리기 위해 명명했습니다. 웨이벌 박사는 의사, 식물학자, 역사가..

울페나이트(Wulfen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45년 빌헬름 칼 폰 하이딩거가 호주의 광물학자 프란츠 사비에 폰 울펜(1728-1805)을 기리기 위해 지었습니다. 울펜은 오스트리아의 블레베르크에 대한 단층계를 저술했으며 식물학자, 광물학자, 알피..

가넷(Garnet)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장로 플리니에 의해 77-79년에 카르테고니우스 가라만티누스(카르타고인 또는 가라만틱 카분클)이라고 지어졌습니다. 그 이전에 기원전 325-300년 경 티르타무스에 의해 ΑνθραϪέ..

셀레스타이트(Celest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셀레스타이트의 이름은 아름다운 파란색을 가리키며 '천국'을 의미하는 라틴어 '코엘레스티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2. 특징 및 발생지역 셀레스트린 이라고도 불리는 셀레스타이트는 주로 황산 ..

로즈쿼츠(Rose Quartz)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한국에서 장미수정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로즈쿼츠는 원산지와 용도에 따라 몇 가지 다른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이 광물의 색깔을 분명히 언급하기 위해서 핑크쿼츠라고 부르기도 합..

페나카이트(Phenak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833년 러시아 광물학자 닐스 구스타프 노르덴스키욀드가 그리스어 페나코스(fenakos - deceiver)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과거에는 페나사이트(Phenacite)라는 철자로 사용되었지만 승인된 철자는 페나..

흑요석(옵시디언 Obsidian)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플리니 장로의 '자연사 번역' 에서는 그들이 들이 옵시디언이라고 부르는 화산 유리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있는데, 이 유리(옵시디언)의 이름은 옵시우스가 발견한 에티오피아 돌에서 기인합니다. 2...

로도나이트(Rhodonite) 특징과 영적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장미 휘석 이라고도 불리는 로도나이트의 이름은 1819년 크리스토프 프리드리히 야슈(Christoph Friedrich Jasche)가 붉은 장미를 뜻하는 그리스어 ρόδον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지었습니다. 로도나..

플루라이트(Fluor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1797년 카를로 안토니오 갈레아니 나피오네에 의해 라틴어 명사 인 “Fluo”에서 파생되었습니다. "Fluere" 또는 "Fluor"는 언어 형태로 ‘흐르다’를 뜻합니다. 플루라이트는 열수 정맥에서 흔히 발견..

카이아나이트(Kyanite)의 특징과 영적 효능 [내부링크]

1.  역사 카이아 나이트는 1789년 독일의 지질학자 아브라함 고틀러프 베르너가 그리스어 'kyanos'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지은 이름입니다. 카이아 나이트의 뜻은 이 원석의 특징인 파란색을 의미합니다. 프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