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a-study의 등록된 링크

 moa-stu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4건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시키는 방법(서치어드바이저, 블로그 유입 증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 티스토리 글을 구글이나 네이버에 노출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 네이버 검색 노출 # 티스토리 검색 유입 증가 저도 벌써 티스트리 블로그를 개설한지 어느덧..

은행 채용을 위한 취업 준비 노하우 및 후기(금융권 취업 준비, 스터디 방법, 금융용어 알기, 취준 노하우) [내부링크]

은행 채용을 위한 취업 준비 노하우 및 후기(금융권 취업 준비, 스터디 방법, 금융용어 알기, 취준 노하우) 3월, 4월 각 은행들이 채용공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모든 산업군에 대한 채용공고가 현저히..

2021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 정보 (신청기간, 적립기간, 상품 안내) [내부링크]

2021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도 매장마다 품절대란이 날 정도로 스타벅스 프리퀀시 정말 핫했었죠~ 2021 스타벅스 여름 프리퀀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수신? 여신? 여신과 관련된 금융용어 정리(대출, 여신, 대환, 재약정, 증액, 가계대출, 기업여신) [내부링크]

은행을 지원하시는 분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용어! 경제기사를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용어! 오늘은 ‘여신’과 ‘수신’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여신은 간단히 ‘신용을 준다’는 의..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안내 [내부링크]

 요즘에는 결제할 때 다양한 혜택과 편리함 때문에 카드를 많이 사용 혜택에 따라 여러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잘 사용하지 않는 카드가 생깁니다. 안쓰는 카드에 남은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 가맹점에서 추가로..

[독서 리뷰]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리뷰 [내부링크]

요즘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엄청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이나 금융관련 서적들을 많이 읽으실텐데, 이와 관련해서 좋은 책 한권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입니다. 저..

[챌린지 종료] 네이버 매일매일 챌린지 시즌1, #오늘일기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매일매일 챌린지를 시작했었죠? 사람들에게 글쓰기 습관을 길러준다, 작심3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등의 말을 하면서 블로그 유입을 권합니다. 사실 사람들이 참여하는 이유는 미..

[독서리뷰] 홀로서기 심리학 리뷰 [내부링크]

책을 읽고, 의미있는 문장들을 남기는 독서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책의 제목은 라라E. 필딩 저자의 "홀로서기 심리학" 입니다. 전체적으로 이야기가 술술 잘 읽히기고, 마치 제가 심리 상담을 받는 듣한 기..

2021년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환급신청 [내부링크]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 환급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한국전력공사에서 주관하고 있는 사업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에 대해서 구매비용의 10%를 정부에서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작..

엑셀(Exel)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한글이든, MS 엑셀이든 PPT이든 마우스로 모든 작업을 하실 수 없습니다. 손목도 아프고, 업무처리 속도에서 단축키를 사용하는것이 훨씬 빠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직장에서 주로 사..

[IT트렌드를 공부하라] 메타버스란? 관련 플랫폼, 메타버스 핵심 요소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이 활성화되고,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미래 공간이 된 메타버스(Metaverse) 콘텐츠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코로나로 인한 대면접촉이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이 2021년 2월 2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은 전 국민이 예방접종 대상이지만 예방접종 순서는 우선접종 대상부터 접종하고 순차적으로 예방접종 대상자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합..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프레임(Data Frame)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R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데이터 프레임 만들기 를 해보겠습니다. 사용하는 함수 : Data.Frame( ) 데이터 프레임(Data Frame)은 행과 열로 구성된 사각형 모양의 표 입니다. 열은 위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SQLD 자격증 요약 #1]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독립성, 모델링의 특징 [내부링크]

SQLD를 공부하는 분들을 위해, 저도 올해 21년 5월에 SQLD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제가 공부하는 자료를 한번 학습하고, 이해 안되는 부분은 풀어서 쉬운 용어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정리할 내용 #모델링..

엑셀 '인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여 쉬운듯 하지만, 은근히 모르는 '인쇄' 기능에 대한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제 문서 하나를 간단하게 준비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쇄할 영역을 드래그로 선택하는것을..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기초 함수 사용하기, 패키지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R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1. 함수 이해하기 + 기본 함수 사용하기 (mean, max, min) 2. 패키지 이해하기 + 기본 패키지 사용하기 (ggplot2) 중고등학교 수학시간에 우리는 함수에 대해서 배웠을 겁니다. 기..

엑셀에서 손쉽게 정보 분류하기 (필터 정렬, 분류, 공백찾기) [내부링크]

회사에서 엑셀데이터를 상사에게 받았는데, 데이터 양이 너무 많아서 당황하신적 있으신가요? 데이터에서 필요한 값들만 딱딱 찾아서 보고싶은데.. 데이터 양이 너무 많아서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난감한적이 있으..

엑셀에서 서식 변경하기 (날짜, 주민등록번호, 금액)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사용하는 목적! 보고서나 예쁜 디자인이 포함된 시각적 자료는 주로 한글이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시겠죠? 엑셀의 주요 목적은 여러가지 변..

2021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신청 방법 안내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달부터 개강이라 대학생분들께서는 적응하느라 한참 정신이 없을 것 같습니다. 나라에서 받을 수 있는 국가장학금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현재 2021년 국가장학..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여러값으로 구성된 변수 만들기, 문자 변수 만들기, 주석 생성, 환경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R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1. 여러값으로 구성된 변수 만들기 2. 문자로 된 변수 만들기 3. 몇가지 꿀팁 R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간단한 상수 변수 만들기를 배웠습니다. moa-study.tistory.c..

엑셀에서 데이터 분할하기, 데이터 중복 제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데이터를 분할하는 방법, 데이터 중복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데이터 분할 (텍스트 나누기) 업무를 하다보면 이런 데이터값을 받은적 있으실 겁니다. 데이터가 실제로 이..

[빅데이터 분석가가 되기위한]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R스크립트 만들기, 간단한 숫자 변수 만들기, 꿀팁 R기능) [내부링크]

오늘은 R 스튜디오를 직접 실습하여, 1. 새로운 R스크립트 만들기 2. 간단한 숫자 변수 만들기 3. 몇가지 꿀팁 R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R스튜디오를 실행하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것입니다. 왼쪽 상단에..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 생성, 변경 및 해제 [내부링크]

집에서 노트북 또는 PC를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많으시죠? PC에 자료에 대해서도 나름 프라이버시를 유지하고 싶을때, 나만의 계정을 생성합니다. 그래서 그 계정마다 비밀번호를 많이 걸어두시는데 이런 윈..

[20년차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 꿀팁]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방법! (신고요령, 보험 확인, 사진찍는 요령 등) [내부링크]

자동차 구입 후 자동차보험 가입은 잘 하였는데 막상 운전하다 사고가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뒤에 차량들은 줄줄이 서있고 내차는 사고로 덩그라니 도로 가운데 세워져 있고 이런 경우 머리가 하얘지고 무엇..

넷플릭스 내맘대로 인기 순위 top3 (드라마)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3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집콕하면서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다양하게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넷플릭스에 빠진..

넷플릭스 '승리호'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공개하고 바로 세계 1위의 위엄을 보인 승리호 주변에 넷플릭스 매니아들에게 물어보면 평가는 호불호로 갈렸습니다. CG나 스토리가 국내에서 제작한 영화같지 않아서 저는 엄청 재밌게 봤었는데... 이렇..

[20년차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 꿀팁] 1세대부터 2021년 7월 개정될 4세대 실손보험까지 요약 정리 [내부링크]

실비보험 / 실손보험 / 실손의료보험 실손의료비보험-4 실손의료비의 갱신 인상률은 병원에서 새로이 개발하고 있는 신의료행위의 영향을 받기때문에 이미 거수되는 보험료로는그 손해률을 감당할수가 없어 매번..

편리한 엑셀업무를 위한 주요 환경설정 (자동계산, 사용자 지정목록, 자동 고침옵션) [내부링크]

엑셀을 업무에서 사용할 때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환경 설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자 환경만 잘 설정해도 업무에서 엄청 편해짐을 느꼈습니다. 오늘 배울 환경설정은 1. 자동계산과 수동계..

KBS한국어능력시험 시험일정과 준비방법 [내부링크]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궁금하실 텐데요. 한국어 능력시험은 공공기관, 언론사, 부사관과 여러 대학과 대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채용 가산점을..

줌(Zoom) 사용법 및 다운로드, 설치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대면 모임을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모임, 회의, 스터디의 활성화를 위해 영상 통화 서비스 사용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줌 같은 영상 통화 서비스가 출시된지는 오래되었지만, 비대면 보..

영어회화 인강 '야나두' 학습 후기 [내부링크]

야나두 일주일 학습하고, 후기 한국인이라면, 여행지에서 외국인에게 영어로 자연스럽게 말하기에 대한 ‘로망’ 누구나 있으시죠? 저도 2-3번의 해외여행을 통해 제 영어회화 수준이 얼마나 바닥인지 알게 되었습..

반려동물 코로나19 검사 안내 [내부링크]

최근 국내에서 반려동물도 코로나에 감염되는 사례가 생겨 이슈가 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은 감염된 확진자와의 접촉에 의하여 감염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반려동물에서 사람으로 코로나가 전파된 사례는 아직..

속기사 자격증 시험 취득하기 [내부링크]

속기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다들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구체적으로 속기사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속기사란 발언하는 사람의 내용을 받아쓰거나 속기 기계로 기록을..

코로나19 개인 안심번호 발급방법 (네이버, 카카오톡) [내부링크]

2020년 2월부터 시작된 코로나가 어느덧 1년 가까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 우리들의 일상은 비대면(Untact) 문화가 확산되어 변화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변화 중 한 가지는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

2021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및 시험정보(과목, 신청방법, 수수료 등) [내부링크]

2020년 11월 29일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을 끝으로 1년간 정보처리기사 시험 일정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작년 한 해 코로나 때문에 시험공부하기 힘들었을 텐데, 도전하신 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은..

2월 13일 사회적거리두기 변경 조정내용 정리 (수도권 2단계 하향, 비수도권 1.5단계 하향, 5인이상집합금지 유지, 영업제한 10시까지 연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오랜시간 답답한 생활을 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소중한 사람들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자영업자들이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는 우리 스스로 지켜..

2021 보험계리사 자격시험 시험일정 및 시험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보험계리사 자격시험에 대한 시험일정 및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새로운 회계제도 IFRS17 도입을 앞두고 이와 관련하여 회계 등을 검토하는 직업에 대한 인력 확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금..

[20년차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 꿀팁] 실손보험? 진단보험? 갱신보험과 비갱신보험 비교 [내부링크]

실손보험은 뭐고 진단비보험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처음 보험가입을 생각해보거나 가입한 보험을 회사를 바꾸려 생각하고 있다면 보험의 종류별 순서를 정해놓고 경제 여건에 맞게 준비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

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및 시험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중고등학생들부터 대학생, 취준생, 직장인들까지 전연령대에서 보편적으로 많이 준비하시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난주에 이미 21년도 한국사능력검정 1차 시험이 실시..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나에게 맞춤 신용카드 추천해주는 '카드고릴라' (신용카드 비교, 올바른 신용카드 고르기) [내부링크]

신용카드! 직장인에게는, 특히 사회 초년생에게는 신용카드가 멋있고, 유용한 경제 지출 수단일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카드의 종류는 디자인도, 혜택도 너무나 다양해서 어떤 카드를 골라서 사용해야 할지 고민들..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온누리상품권 이용정보 (종류, 구매처, 사용처, 혜택, 유의사항)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에 대한 지원방안으로 정부에서 시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다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인하여 지역화폐에 대한 사용량이 늘고 있고, 그 화폐들 중 2009년 7월부터 정부가 발행..

운전면허 기능시험 한번에 합격한 방법 및 꿀팁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운전면허증 취득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수능이 끝나 고3 수험생들, 겨울방학 중인 대학생분들, 코로나로 인하여 갑자기 시간적 여유가 생긴 직장인 등등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서..

2021년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자격증 소개(시험일정, 시험과목 등) [내부링크]

오늘은 금융권을 준비 중이라면, 혹은 금융권에 종사하신다면 들어봤을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자격증을 소개합니다. 금융권 종사자들에게 이 자격증을 물어보았을 때, 증권과 관련된 사람들은 필수! 은행은..

[R을 통한 빅데이터분석 학습] R과 R스튜디오 설치하기 [내부링크]

R 프로그램을 학습하기 위해서 이번 글에는 R과 R스튜디오 설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R스튜디오는 R을 좀 더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주는 IDE 소프트웨어입니다. R스튜디오를 활용하면 부가적인 기능을..

[20년차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 꿀팁] 자주묻는 자동차보험 정보 [내부링크]

Q. 면허증이 없는 가족 앞으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있나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차량을 가족 앞으로 등록을 해야 할 경우에 그런 질문을 하곤 합니다. 운전을 하려면 운전면허가 필수이지만 보험은 면허증이..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적화 분석 프로그램 R 소개 (R 특징, 추천 교재 등) [내부링크]

R은 데이터 분석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터 분석 전문 도구입니다. R은 데이터 분석하는 데 있어 범용 분석 툴이기 때문에 R을 통해 데이터의 정제, 데이터 형태 변화, 통계, 시각화 분석, 데이터 마이닝..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분석툴 (파이썬과 R 프로그램 비교) [내부링크]

오늘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R, 파이썬, SAS 등 다양한 분석 툴 중 어떤 것을 공부하면 좋을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빅데이터분석이란? 4차 산업혁명 열풍 이후, 빅데이터는 각종 산업에서는 축적된 데이..

산업인력공단 2021년 시험 일정 (기사, 산업기사, 기술사, 기능사) [내부링크]

큐넷에 2021년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올해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계획이 있으시다면 시험 일정 미리 체크해보세요.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한 잦은 연기로 접수했던 시험이 취소되기도 하고 응시..

2021년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소개(시험일정, 시험과목 등) [내부링크]

임상심리사 2급 오늘 소개할 자격증은 임상심리사 2급입니다. 요즘처럼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사람들은 '코로나 블루'를 앓거나 이를 느끼는 증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도 결혼, 내 집 마련, 등 다..

2021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안내 [내부링크]

2020년 제31회31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이 10월 31일 토요일에 시행되었고 12월 2일 수요일 합격자 발표까지 일정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시험이 연기되지는 않을까 수험생 분들이 많은 우..

[20년차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 꿀팁] 실손보험 쉽게 이해하기4 (실손보험 갈아타기, 실손보험의 중복, 단체실손에서 개인실손보험으로 전환하 [내부링크]

실비보험 갈아타기 / 실손보험의 중복 / 직장인 단체실손보험에서 개인실손보험으로 전환 실손보험을 갈아타고 싶은데 어디에다 문의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보험을 하시는 지인이나 친척분께 문의를 하면 꼭 가..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퇴직연금제도 용어 바로알기2 (퇴직연금제도 유형, DB형, DC형, IRP) [내부링크]

은행원에게 배우는 금융용어 정리! 를 통해 일상의 이해 안 되었던 금융용어를 이해하고, 은행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퇴직연금제도 유형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퇴직연금제도 용어 바로알기1 (퇴직연금제도란, 퇴직연금제도 종류, 제도의 변천사) [내부링크]

이번 글은 퇴직연금제도에 대한 기본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두세 차례에 걸쳐 퇴직연금제도 용어부터, 상품, 기타 가입절차 방법까지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퇴직연금제도란? “퇴직..

[IT트렌드를 공부하라] 코로나에는 집콕! OTT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을 통해 최근 IT 신문기사에 자주 등장하는 OTT란 무엇이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디즈니 플러스에 이어 쿠팡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OTT) 진출하였다고 합니..

[코로나19]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자세히 알아보기 (대상, 금액, 혜택 등) [내부링크]

코로나 193차 대유행이 지속되고 있어 패해를 본 소상공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19의19의 3차 대유행으로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최대 300300만 월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런 소상..

[코로나19] 자가격리, 기준과 지켜야 할 생활수칙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가격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 많을 실 것 같습니다. 자가격리 기준과 자가 격리자가 지켜야 할 생활 수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가격리란? 감염병 전파를 예방을 위해 독립된 공간에서 일정 기간 동..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시 조치 기준 [내부링크]

현재 전국적으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수도권 중심으로는 2.5단계가 적용되고 있고 내년 초까지 유지될 전망입니다. 이달부터 연일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꾸준히 나오고 있어 3단계로 격상해야 하지 않..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내집마련 주택청약제도 소득공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번 주택청약의 기본 용어와 주택청약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마지막으로 주택청약의 소득공제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먼저 상품을 가입해야 할 텐데,..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동차보험 정보 안내 [내부링크]

사회초년생들의 자동차보험 꿀팁 대방출 (1) Q. 사회초년생이 처음으로 본인소유의 차량을 구입하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요? 차량 등록증상에 내 이름을 올리려면 먼저 자동차 책임보험 가입증명을 첨부해야..

서울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총 정리 [내부링크]

서울시 내 검체 채취 가능한 보건소나 병원 선별진료소 정리해봤습니다. "선별진료소"는 기존에 설치 운영 중인 상설선별진료소와 수도권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무증상확진자를 가려내기 위하여 12월~1월 동안 임..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내집마련 주택청약제도 상품비교(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주택청약종합저축) [내부링크]

요즘처럼 집갑이 많이 높은 시기에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면서도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택청약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은 가운데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가입자가 2500만 명이 넘었습니다...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연말정산 대비한 세제혜택 가득한 금융상품 알아보기(연금저축, 개인형IRP, 주택청약종합저축, 노란우산공제, 신용카 [내부링크]

올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이쯤 되면 직장인들이 슬슬 준비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또 한 번의 월급처럼 느껴지는 연말정산을 준비하시는데요. 월급처럼 수입이 될지, 지출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1년간 재테크..

전국 연말연시 특별 방역 강화조치 시행 (12.24.~1.3.) [내부링크]

모임이나 여행 등이 증가하는 연말연시에 코로나 전국 대유행 확산을 방지하려는 조치로 방역 관리가 한층 강화될 예정입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은 24일 0시부터 1월 3일 24시까지 전국적으로 시행된다고 합..

한글 2010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기본 단축키] Ctrl + O : 불러오기, Alt +S : 저장하기 Ctrl + F10 : 문자표 Home : 문자열에서 가장 앞쪽으로 이동 End : 문자열에서 가장 뒤쪽으로 이동 Ctrl + Page Up : 문서 가장 위쪽 Ctrl + Page Down :..

수도권 '5인 이상 집합 금지 행정명령'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12월 23일부터 수도권 5인 이상의 모임 전면 금지” 코로나 확산세에 따라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 등 수도권은 23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 자정까지 5명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5명 이상 집합..

아파트 청약, 이제부터 ‘청약 홈’ 에서 하세요 [내부링크]

예전에는 청약을 할 때 아파트투유를 통해서 신청을 했었는데, 2020년 2월부터는 한국감정원 청약 홈에서 주택청약에 관련된 서비스를 진행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청약 자체가 아예 처음이신 분! 과거 아파트투유..

12월10일 공인인증서 폐지, 어떻게 바뀌나요?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폐지” 공인인증서 제도가 20년 12월 10일부로 폐지됩니다. 1999년 도입된 이후로 21년만인데요. 그동안 전자 신분증으로 공공기관이나 인터넷 뱅킹 사용 시 다양한 역할을 해왔던 공인인증서이지만..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내집마련 주택청약제도 기본정리(주택분류, 청약조건, 청약순위, 예치금 등) [내부링크]

청약은 왜 하는 걸까요? 집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많은 금액이 들고, 서울은 매월 부동산 상승추세를 넘어 이제는 서울에서 집을 사기에는 금수저가 아니면 힘든 세상이 왔습니다. 주택청약제도는 이런 어려움을 해..

[IT트렌드를 공부하라] 금융IT의 뜨거운 화두! 오픈뱅킹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작년 말부터 금융권 뜨거운 감자였던 <오픈뱅킹>이라는 용어를 소개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금융권의 취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 면접 준비에서 몇 가지 주요 키워드를 알고 싶으시다면 오픈뱅킹은 꼭 기억해..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금융용어 정리(금융공동망, 수표, 당좌예금, 약속어음) [내부링크]

은행에 방문하거나, 모바일로 금융거래 시 너무 어려운 용어 때문에 어려우셨었나요? 은행원이 되고자 하신 분들이 은행에 들어가기 전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셨나요? 은행원에게 배우는 금융용어정리! ..

경기도 코로나 임시선별진료소 안내 (누구나, 무료로, 익명검사 가능) [내부링크]

경기도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경기도에 임시선별검사소 70여개소를 설치, 운영한다고 합니다. “증상 관계없이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익명으로 검사가능” * 운영기간 : ~2021년..

실시간 코로나 확진자수 확인방법 (코로나 라이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가 1000명 가까이 발생하면서, 일상생활하는데에도 많은 걱정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실시간 코로나 확진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원이 알려주는 금융꿀팁] 현금거래? 대체거래? 내가 사용하는 은행거래 형태 바로알기 [내부링크]

은행에 방문하거나, 모바일로 금융거래 시 너무 어려운 용어 때문에 어려우셨었나요? 은행원이 되고자 하신 분들이 은행에 들어가기 전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셨나요? 은행원에게 배우는 금융용어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정리 12/8~12/28 (3주간) [내부링크]

12월 8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5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수도권의 일일 환자를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상황에 따라 기간을 연장 또는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

[20년차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 꿀팁] 실손보험 쉽게 이해하기3 - 시기별 실손의료보험 구분 [내부링크]

실비보험 / 실손보험 / 실손의료보험 / 실손의료비보험-3 내가 혹은 부모님이 가입한보험의 유불리를 따져보려면 실손보험의 변천과정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의 보험료가 싸다고 무작정 갈이타기보다 꼼..

[IT트렌드를 공부하라]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와 허브2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코로나 19로 기업들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 오피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 오피스는 언제 어디에서나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IT기술을 활용해 마련함으로써 요즘과 같..

서울시 코로나 임시선별진료소 안내 (누구나, 무료로, 익명검사 가능)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확산 중인 가운데 무증상 감염원 차단을 위해 누구나 무료로 코로나를 받을 수 있도록 서울시 임시 선별진료소 56개소에서 선제검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 증상이 없어도 누..

[IT트렌드를 공부하라] 2021년 가트너 10대 전략기술 [내부링크]

최근 IT 트렌드를 가장 한눈의 파악하기 좋은 방법 중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매년 말 가트너에서 발표하는 'Technology Trends' 보고서를 보면 최근의 IT 동향을 한눈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자격증 시험 안내 (시험일정, 시험과목, 응시자격, 합격기준) [내부링크]

2020년제27회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자격검정(ADsP) 시험이 11월 22일 일요일에 시행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자격증은 IT, 빅데이터의 관심 있는 누구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ADsP 자격증입니다. 저는 13회 차에..

[IT트렌드를 공부하라] "앞으로 우리가 새로 맞을 동료, Z세대와 AI" (티맥스데이) [내부링크]

코로나로 촉발된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과연 우리는 누구와 일하고 있는지 짚고 넘어가야 한다는 제언이 제기되었다. 그래야 비대면 업무 환경의 기반이 될 인프라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까지 이들의 발전 방향을..

[ 20년차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 꿀팁] 실손보험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실비보험 / 실손보험 / 실손의료보험 /실손의료비보험-1 실손의료비 보험을 가입하고 싶은데 어디에다 문의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보험을 하시는 지인이나 친척분께 문의를 하면 꼭 가입을 해야할 것 같고, 인터..

[IT트렌드를 공부하라] 암호화폐 열풍 [내부링크]

오늘은 책장에 꽂혀있던 IT서적 중에 재미있어 보이는 한 권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알아두면 쓸모 있는 IT상식>입니다. 책을 휘리릭 살펴봤을 때 빅데이터, 암호화폐 등등 요즘 시대에 한 번쯤은 들어봤을..

IT트렌드 신문기사 공부 (은행 빅테크의 규제 변화) [내부링크]

오늘은 금융! 그중에서도 은행의 플랫폼 규제와 관련한 신문기사를 스크랩하여 이 중에서 나오는 IT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키워드는 [빅 테크]입니다. 빅 테크란? 대형 정보기술(IT) 기업을 뜻하는..

IT트렌드를 공부하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내부링크]

최근 뉴스나 신문을 보면 AI, 5G 등 IT기술을 활용하여 일상의 많은 변화를 다룬 내용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점에 비춰 앞으로는 문과 이과 관련 없이 IT 트렌드에 대하여 학습하여야, 그 변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