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chait의 등록된 링크

 mocha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비트윈 PC 버전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내부링크]

비트윈 다운로드 사이트과 사용방법을 공유합니다. 비트윈은 커플을 대상으로 개인적인 공간을 추구하는 폐쇄형 SNS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두 명, 즉 커플만 접속할 수 있는 밴드와 비슷합니다. 비트윈은 모바일에..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내부링크]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는 국세청 홈택스나 손택스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조회 시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현금영수..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사용 방법 (내 보험 조회) [내부링크]

숨은 보험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숨은 보험금은 보험회사가 지급 금액을 확정하고 지급기일이 지났거나, 고객이 지급 신청하지 않아 보험회사가 가지고 있는 보험금 말합니다. 해마다 많은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

2022년 4대보험 요율 계산기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매달 월급에서 자동으로 공제하는 4대보험료를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요율과 함께 간편계산기도 소개하니 연봉 실수령액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4..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 [내부링크]

정부의 다양한 지원금을 매번찾아보는것은 번거로운 일이라 앱으로 한 번에 조회해 보는 것이 편리합니다. 토스 앱에서 간단하게 조회해 볼 수 있으니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을 찾아 보세요 토스 숨은 정..

대환대출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대환대출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했습니다. 대출 금리를 낮추기 위해 대환대출에 관심이 생겼다면, 장점과 단점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환대출의 장점과 단점 대환 대출의 장단점 알아보기 토스뱅크 카..

토스뱅크 카드론 대환대출 신용대출 가입조건 (자격조건) [내부링크]

토스뱅크에서 연 20% 내외 금리의 카드론을 5~9%대 토스뱅크 대출로 갈아 탈 수 있는 대환대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카드론 대환대출 서비스는 현금흐름이 안정적인 중저신용자가 대상입니다. 신용점수가 안정적..

키움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 앱등록) [내부링크]

키움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안녕하세요. 키움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주식 거래를 위해 키움증권 영웅문 앱을 많이 사용합니다. 주식 거래를 위해 영웅문 앱을 이..

무료 운세 보는 방법 (2022년 신한생명) [내부링크]

2022 신한생명 새해 무료 운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무료 운세 보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새해 운세를 신한생명 사이트에서 무료로 보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는 미래가 궁금하거나, 앞날이 불..

카카오워크 사용방법 총정리 ( 요금제, 화상회의, 근태관리 ) [내부링크]

카카오워크 사용방법 카카오워크는 카카오 종합 업무 플랫폼입니다. 기업용 메신저인데, 화상회의, 근태관리, 전자결제, 외부 앱연동, 통합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서비스는 요금..

무료 음악 듣기 앱 추천 (스트리밍 어플) [내부링크]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평소 음악 정기권 구매가 부담스러웠다면 이용해보세요. 오늘 소개하는 앱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 음악 듣기가 가능하니까 부담없이 사용해 보세..

카톡 대화내용 삭제 ( 카카오톡 메시지 지우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대화내용을 삭제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보냈거나 마음에 들지 않아 삭제하고 메시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 번 보낸 메시지는 어쩔 수 없었..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 [내부링크]

카톡 프로필에서 사진과 글을 바꿔 친구에게 내 소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사나 감정을 표현한 글로 나를 표현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정보가 친구에게 노출됩니다. 하지만 내 개인적인 정보를 공개하고 싶지 않..

사대보험 간편계산기 사용법 (2021년 4대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대보험 간편계산기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4대보험은 사회보장제도로 직장인이라면 가입하게 됩니다. 4대보험료는 사업주와 근로자가 일정 비율로 나눠 내는데, 근..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주식 계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거래를 하려면 먼저 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삼성증권 계좌는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여신금융협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포인트를 통합조회해서 계좌입금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필요하면 계좌에 입금하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자..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주식계좌) [내부링크]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간단하게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주식 거래를 위해 비대면으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누구..

2021년 코로나 새해 인사말 모음 (연하장 문구) [내부링크]

새해 인사말 연하장 문구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코로나 새해 인사말 모음을 가져왔습니다.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모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평소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에게 새해 ..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과 사용처 (카톡 공동인증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인증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으로 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민간 업체 인증서의 인터넷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큐넷 2021년 기사 시험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기사 시험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큐넷에서 접수할 수 있는 기사 시험은 기사와 산업기사로 이뤄졌습니다. 이전에는 같았던 기사와 산업기사 원수 접수 날짜가..

코로나 실시간 확진자 상황판 확인 방법 (라이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확진자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상황판을 소개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늘면..

큐넷 2021년 기능사 시험일정과 접수(국가자격증 합격자 발표 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기능사 시험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큐넷 2021년 기능사 시험일정이 공개됐습니다. 2021년 총 4회로 진행되는 기능사 시험은 정해진 기간에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습..

카톡 카카오콘으로 무료 이모티콘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콘으로 무료 이모티콘 받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톡에는 카카오콘이라는 보상 시스템이 있는데 알고 계셨나요? 카톡을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카카오콘이 쌓이게 되고 이걸 이용해서..

넷플릭스 요금제 총정리 (가격, 무료체험, 해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를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요금제에 관한 관심이 많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고, 요금제에..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폰은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설정이 있어, 활성화하거나 끌 수 있습니다. 하루 온종일 재난관련 문자가 오는 상황..

무료 주간 날씨 예보 어플 추천 (갤럭시, 아이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주간 날씨를 알아볼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머릿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어플 중에 자주 사용하는 것이 날씨 예보 어플입니다. 날씨는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은..

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신청 방법 (성인 대상, 지원 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 건강검진에 암 검진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성별이나 나이 조건이 해당하면 누구나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

국가 건강 검진 암검진 과정과 비용 (자기부담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가 건강검진 중 암검진 과정과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2년마다 국가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 건강 검진은 일반 검진과 암검진을 받게 되는데 일반 검진은 무..

국가 건강 검진 병원 조회 방법 (검색으로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가 간강 검진 병원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국가 건강검진은 2년마다 1회씩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연도가 되면 우편으로 건강검진표를 받을..

종부세 간편 계산기 사이트 ( 부동산세 계산 방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부세 간편 계산기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정부가 부동산 대책으로 종부세를 강화하면서 납부해야할 총납부액이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종부세는 계산 방법이 복잡해..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2차 신청 방법 (자격, 서류)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특고/프리랜서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2차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득이 감소한 특고(특수형태근..

양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양산시가 모든 시민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2차 지원금은 양산사랑카드나 온누리상품권, 선불카드 중에서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양산시 재난지원금은 온라인이나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

제천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제천시에서 지급하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이번 2차 지원금은 제천시민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면 2차 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으세요. 제..

남원시 긴급재난지원금 2차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남원시도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남원시민을 대상으로 하므로 주민등록이 남원시에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남원시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을 정리하겠습..

춘천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와 신청 방법 [내부링크]

춘천시가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2차로 코로19가 오랫동안 유행해서 어려움을 겪는 춘천 시민 모두를 지원합니다. 이번 2차 지원금은 대상자를 먼저 조회해서 알아볼 수 있고, 온라인이..

용인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용인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의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번 정책은 용인시에서 사업을 하는 소상공인의 공공요금을 지원합니다. 용인시는 지원대상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1회 현금으로 50만..

제주 2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코로나 지원금) [내부링크]

제주도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장기화하여 침체되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주형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은 제주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데,..

대구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대구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구시가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1차에 이어 두 번째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대구시 주민등록을 두..

비트윈 PC 버전 다운로드와 사용법 [내부링크]

비트윈은 커플을 대상으로 한 폐쇄형 SNS입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개방형 SNS는 직장 상사나 친구들, 플러스 친구와 연결되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 반작용으로 비트윈과 같은 폐쇄형 SNS..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홈택스, 손택스) [내부링크]

오늘은 연말 정산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는 PC나 모바일에서 할 수 있으며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내역..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 내 보험 조회 ) [내부링크]

숨은 보험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숨은 보험금은 보험회사가 지급 금액을 확정하고 지급기일이 지났거나, 고객이 지급 신청하지 않아 보험회사가 가지고 있는 보험금 말합니다. 해마다 많은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

4대보험 계산기 사용 방법 (국민연금, 건강, 고용 보험료) [내부링크]

4대보험료는 직장인이 내는 의무적으로 내야 합니다. 보험료는 월급에서 일정 금액을 납부하는데 매년 4대보험요율이 변동됩니다. 2020년 기준 4대보험료를 쉽게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매월 내는 4대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음악) [내부링크]

카카오톡 프로필에선 사진이나 문구와 같이 뮤직을 설정할 수 있어요. 프로필 뮤직을 설정해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 먼지 알려주거나 내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요.  프로필 뮤직은 쉽게 음악을 여러 개 설정하거..

카톡 사칭 신고하는 법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누군가 나를 사칭하고 있다면 신고해서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사칭 내용을 신고하고 증빙서류를 접수하면 확인 후 카카오가 제한 조치를 합니다. 신고해야 사칭을 한 사람을 카카오..

카톡 글자 크기 키우는 방법 (카카오톡 폰트 변경) [내부링크]

it 블로거 모카입니다. 카톡을 글자가 작게 보일 때 키우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톡을 사용하다가 글자가 작아 보였던 분들은 이글을 참고해 글씨를 키워보면 좋을 거에요. 카톡 글자 크기는 7가지가 있는데..

카톡 사진 여러 장 한 번에보내는 방법 (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 [내부링크]

it 블로거 모카입니다. 오늘은 카톡에서 사진을 보낼 때 여러 장을 한 번에 묶어 보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톡으로 사진을 보낼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사진을 묶어 보내면 알림도 적게 울리고..

카톡 배경화면 변경 방법(카카오톡 사진 바꾸기) [내부링크]

it 블로거 모카입니다.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배경화면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카톡은 기본으로 적용된 배경화면을 사용하는데 개성있게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배경화면을 바꾸..

카카오톡 라이브톡 사용방법 (카톡 온라인 원격 수업)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학교가 온라인으로 개학하고 있습니다. 원격 수업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데 카카오톡에 있는 라이브톡 기능을 활용하면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라이브톡 사..

카톡 계정찾기 방법 [내부링크]

카톡에서 계정 찾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톡은 자동으로 로그인 돼서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쉽게 찾을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톡 계정찾기 방법 카톡 계정찾기 카톡..

카톡 이모티콘 정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톡에는 재미있는 이모티콘이 많습니다. 기본 이모티콘도 있고 이모티콘 샵에서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모티콘이 많아지면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

카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 (백업하기) [내부링크]

카톡으로 여러 가지 대화를 할수 있습니다. 친구와의 사소한 대화부터 업무 내용까지 다양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대화내용은 추억이 되기도 하고 기록이 되기도 합니다. 휴대폰을 교체하거나 중요한 대..

카톡 테마 변경 방법 [내부링크]

카톡을 처음 시작하면 기본 테마가 적용돼 있습니다. 흔히 카톡하면 생각나는 노란 배경의 기본테마가 그것입니다. 카톡에는 테마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톡 테마를 변경해 새로운 느낌을 적용..

카톡 사진 원본 화질 설정하는 법 (동영상 포함) [내부링크]

카톡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전송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보내 소식을 전하거나 글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내다 보면 원본으로 보내거나 받고 싶을 때가 있습..

카톡 친구 삭제 방법 [내부링크]

카톡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요즘입니다.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사진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카톡을 자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삭제하고 싶은 친구가 있..

카톡 친구 차단 방법 (숨김) [내부링크]

머릿말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친구 목록이 많아집니다. 친구가 많아지면 불필요한 메시지나 게임초대를 보내 성가신 친구도 생기게 됩니다. 마음에 들지 않게 행동하는 친구는 차단하거나 ..

카톡 생일 표시 비공개 방법 [내부링크]

카톡은 내 생일이나 친구 생일이 다가오면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생일 정보가 공개돼 있다면 내 생일을 친구가 알 수 있고 친구 생일도 내가 알 수 있습니다. 지인들의 생일을 쉽게 챙기거나 축하를 받을 수..

인스타 검색 내역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를 사용하다 보면 검색 내역이 쌓이게 됩니다. 인스타는 쉽고 빠르게 최신 트렌드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검색양도 많아지고 내가 검색했던 기록 내역도 많아지게 됩니다. 개인 정보에 민감함..

인스타 줄바꾸기 (아이폰 인스타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터넷 정보를 소개하는 모카입니다. 오늘은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인스타를 하다 보면 줄바꾸고 싶은데 잘 안돼서 곤란했던 때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쓸 수 있는 인스타 줄바꾸기 방..

인스타 사람찾기 (인스타그램 연락처) [내부링크]

인스타를 요즘 많이 사용하다 보면 찾고 싶은 사람들이 생기죠. 티비에 나오거나 인터넷에서 소개된 유명인이나 내가 알고 있던 사람들을 찾아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인스타를 사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내가 알..

인스타 탈퇴 (계정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터넷 정보를 소개하는 모카입니다. 이 시간에는 인스타를 탈퇴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인스타에 사용하지 않는 계정이 있다면 삭제를 고려해도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페이스북 계정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