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lylana2204의 등록된 링크

 molylana220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9건입니다.

국제 결혼, 다문화 가족 이야기. 이런 이야기는 조심해주세요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1년도 훨씬전에 국제커플 /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썼는데, 오늘은 그 2탄을 준비해봤어요. 다문화 가정 꾸리며 산지도 10년이라는 세월이 훨씬 더 지났는데, 아래 내용을 제가..

카카오 창작센터 해외 거주자도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성실네 집밥이라는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운영하는 사람이기도 하지요 하핫. http://pf.kakao.com/_lPxbPb 성실네 집밥 주부 11년차가 알려드리는 꼼수 그득한 쉬운 집밥 비법 대방출..

만 6세 딸상전 생일 축하 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4월에 행사가 참 많아요. 남편 생일, 딸내미 생일, 딸내미 절친 생일 등등 정말 생일잔치만 하다가 한 달이 간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생일이 참 많네요. 올해 만 6..

넷플릭스 소년심판에 대한 내용, 명대사 모음 및 개인적 의견 [내부링크]

[본 리뷰는 나무 위키, 네이버 지식백과 등을 이용하여 쓴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소년 심판]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를 가지고 왔어요. 저는 넷플릭스 계정이 없어요. 근데 짤로 돌아다니..

전원 살이, 시골 살이, 시골 집 관심 있으신 분은 여기로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저와 같이 시골살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작은 정보를 좀 들고 왔습니다. 들소들이 뛰고 노루 사슴노는 그곳에 나의 집 지어주~ [미국 민요 / Home on the range] 평생..

두부 스팸 쌈장과 양배추쌈으로 다이어트를 신속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두부랑 스팸으로 만든 매콤한 쌈장과 양배추 엄청 쉽게 찌는법을 가지고 왔어요. 저는 위장이 그리 틍틍한 편이 아니라 양배추를 쟁여놓고 먹고 있어요. 확실히 양배추는 위를..

프랑스에서 오신 두봉 주교 (신부)님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가톨릭도 아닌 제가 두봉이라 불리는 신부님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신부님은 뭔지 알겠는데.. 주교님은 뭐지..? 주교님은 교구를 관장하는 신부님이지 그럼, 교구..

근사한 오트 팬케익으로 고급진 홈카페 연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성실댁네 팬트리에서 절대 떨어지지 않고 쟁여놓고 먹는다는 오트밀을 가지고 만든 음식을 가지고 왔어요. 건강하고 맛있는 오트 팬케익 만드는 법 알려 드릴게요~~ 노 밀가루..

집에서 간단하게 콩가루와 인절미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콩가루와 인절미 만드는 방법을 가지고 왔어요. 다이어트할 때 가장 먹고 싶었던 것은 다름 아닌 인절미!! 근데 우리 집엔 콩가루가 없는디.. 까짓 거, 그게 뭐 어렵다..

[노밀가루, 비건식단] 병아리콩전을 매콤하고 담백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밀가루가 1도 안들어간 병아리콩전을 가지고 왔어요. 고기 안들어 갑니다. 계란도 안들어가요. 그야말로 비건식단!! 채식의 끝판왕을 소개할게요. 아삭아삭 매콤한것이 마치 김..

국민 밑반찬, 고추장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국민 밑반찬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고추장 멸치볶음을 가지고 왔어요. 엄청 쉬워요. 물엿도 필요 없어요. 근데 맛있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고추장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다큐] 남산댁네 전쟁과 사랑을 보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다큐 덕후라는 제가 오늘은 마음이 먹먹해지는 다큐 한 편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한반도에 전쟁이 터진지 72년, 휴전협정이 이루어진지 69년.. 대한민국은 아직 세계 유일한 분단국..

초간단 다이어트 샌드위치 레시피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지난주에 이은 다이어트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아직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기에...ㅠㅠ) 조리를 위한 불도 전혀 필요 없어요. 샌드위치는 뚱뚱하지만 몸은 가볍게 만들어줄 성실..

[5분 투자 쌈채소 요리] 저칼로리 다이어트 월남쌈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쌈채소 그득하게 들어간 다이어트 월남쌈을 가지고 왔어요. 어찌나 만들기 쉬운지 5분 이내로 샤샤삭!!!! 만들 수 있어서 자칫 예민해지기 쉬운 다이어터들에게 딱!! 인 음식이..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떡상한 사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어쩌다 만든 카카오뷰 창작센터의 제 채널이 단 4시간 만에 떡상을 한 사연을 가지고 왔어요. 요즘 완전 핫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한 달 전인가 만들었는데 IT 무식자인 저는..

온몸을 녹여주는 뜨끈한 치킨 나베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뼛속까지 따듯해지는 나베를 가지고 왔어요. 날씨가 추우면 당연히 국물요리 아닌가요? 집에 있는 각종 야채 털어서 만들기 정말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바로 시작할게요~ [치..

[초간단 간식] 핵꿀맛 마늘빵을 단 4가지 재료로 만들어버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한국인이라면 호불호가 거의 없는 마늘빵을 가지고 왔어요. 단 네가지 재료로!! 멈출 수 없는 핵 꿀맛 마늘빵을 만들어볼게요. 먼저, 재료입니다~ 식빵, 버터, 마늘, 설탕!! 제..

무료 HSK 4급 온라인 강좌 후기 (feat. 경기도평생학습포털 GSEE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얼마 전 제가 포스팅했던 무료 온라인 코스 기억나시나요? 무료로 HSK, 토익, IELTS, JLPT, 각종 자격증 인강 들으실 분? 무료로 HSK, 토익, IELTS, JLPT, 각종 자격증 인강 들으실 분..

달콤 짭쪼롬한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에 국수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단짠 단짠 하니 밥도둑이 따로 없는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달콤 짭쪼롬한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 만들기] 오징어+새우 조합 450g 양파 1..

싱가포르에서 설연휴 보내기, 만 5세 아동 화이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또 일주일 넘게 안 보이다 이제 돌아왔어요.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랜만이니까 그동안의 근황 알려드릴게요. 만 5세 화이자 1차 후기 약 3주일 전 만 5세인 딸아이는 화이..

무료로 HSK, 토익, IELTS, JLPT, 각종 자격증 인강 들으실 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무료로 각종 자격증 대비 인강을 들을 수 있는 핵 꿀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도 많이 봤어요. ** 어학원 100% 환급반 어쩌고 하는거요. 그런 걸 알려드리려는 게 아니에요. 저..

외국 혹은 싱가포르에서 좋은 국제학교 찾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를 포함한 외국에서 국제학교를 찾는 팁을 좀 가지고 왔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 5세의 딸을 키우고 있고요, 이 아이가 올해 초등학교를 입학한답니다. 먼저, 싱가포..

쉽게 뚝딱 만드는 동그랑땡 핵꿀팁과 샌드위치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대량생산도 혼자서 능히 감당할 수 있는 동그랑땡 만들기 핵꿀팁과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비밀은 바로바로~~ 아이스크림 스쿠퍼 3.5cm짜리 입니다. 저희 집에..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육수로 만든 칼국수를 가지고 왔어요. 날이 추우면 후우후우 불어가며 몸을 녹이기에 좋고, 여름이면 이열치열이라 좋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지락 칼국..

10분 내로 만드는 초간단 국민 반찬 어묵볶음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국민반찬 어묵볶음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어묵볶음 만들기 재료] 어묵, 양파, 참기름, 케찹, 바베큐소스, 깨소금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소고기로 맛있는 4가지 반찬 후다닥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든 아래와 같이 네가지 반찬을 들고 왔어요. 일단 만들어서 냉장고 넣으면 일주일이 든든하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첫번째, 소고기 볶음 입니다. 재료..

닭가슴살로 엄청 부드러운 불고기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로 야들야들 부드러운 불고기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닭가슴살 = 다이어트 음식 닭가슴살 = 퍽퍽함 닭가슴살 = 살짝 비린내 라는 등식을 제대로 뽀개버리도록 할..

프라이팬으로 쫄깃한 바나나 호박떡 간단히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프라이팬으로 만든 쫄깃한 호박떡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프라이팬으로 쫄깃한 바나나 호박떡 만들기] 찹쌀가루 270g, 단호박 200g, 바나나 1개, 우유 200ml, 소..

목에 이물감, 뭘로 설명해야 하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의료 시스템과 진료 스타일에 대해서 글로 정리해 보려고 해요~~ 이런 증상이 생긴 지 한 달도 넘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목구멍 안에 뭔가 걸려있는 듯한 느낌이..

비타민C 가득한 레몬청 후다닥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냄새만 맡아도 상큼한 레몬청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시원하게 마셔도 따듯하게 마셔도 새콤달콤 맛있는 레몬청 만들기 바로 시작할게요~ [비타민C 가득한 레몬청 후다..

싱가포르 내셔널 갤러리와 Children's Festiva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딸내미와 내셔널 갤러리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싱가포르 내셔널 갤러리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치 - 1 St Andrew's Rd, Singapore 178957 (시티홀 역..

[간식] 이스트 없이 쉽게 향긋한 바나나 빵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이스트가 없어도 빵이 되는 기특하고도 신통방통한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이스트 = 빵을 부풀리도록 도와주는 균류 베이킹 소다 = 빵이나 과자 제조 시 팽창하게 만드는 식..

페파 피그가 싱가포르에 상륙한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딸내미랑 페파 피그 실내 놀이터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요~ 네, 맞습니다. 저희 딸은 페파 피그를 너무 좋아해요. 굳이 저를 부를 때도 영국 악센트로 마미~ 하는 그 음으..

비 오는 주말 오전, 우산 쓰고 산책하니 기분 좋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요즘 싱가포르는 서서히 우기에 들어서고 있어요. 여느 때와 다름없는 주말 아침, 성실 아빠한테 더 자라고 하고 저는 딸내미 아침 챙겨 먹이고서 같이 산책길을 나섰답니다. 저희 집..

싱가포르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 다녀온 사진을 가지고 왔어요. 저와 오랜 티친님 이시라면 작년 이맘때쯤 올렸던 것을 보신 분도 있으실 텐데요, 전시가 항시 바뀌기 때문에 작년 하고는..

방학전투 중인 성실댁 근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거의 2주 만에 찾아뵙네요~~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저는.. 포스팅을 해야지 하면서도 밤만 되면 저도 모르게 소파와 혼연일체, '나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모드로 자동전환되더..

두부와 계란으로 월남쌈을 만들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갖은 두부와 계란, 그리고 갖은 채소를 넣고 만든 월남쌈을 가지고 왔어요. 생김새는 뚱뚱하지만, 칼로리는 날씬함요. 먼저, 레시피 안내입니다~~ [두부와 계란으로 만드는..

새콤달콤 아삭한 파스타 샐러드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파스타 샐러드를 가지고 왔어요. 재미있는 모양의 파스타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에도 참 좋은 요리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파스타 300g (저는 스파..

[집밥] 양배추와 갖은 채소를 넣은 건강한 비빔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냉장고 파기 딱 좋은 음식 가지고 왔습니다. 성실댁이 그리도 챙겨 먹는다는 양배추!! 칼로리 낮고 포만감은 높고 가격 착하고 위장 건강에도 그만이지요. (끊으래야 끊을 수..

[다이어트/간식] 사과 망고 오트 스무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간식으로도 그만인 오트 스무디를 가지고 왔어요. 이게 요물입니다. 포만감이 장난 아니에요~ 다이어트에는 그만 아니겠어요? [사과 망고 오트 스무디 - 80..

[내돈내산] 싱가포르에서 맛본 빼빼로 초코쿠키 오레오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빼빼로데이 잘 보내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데이 챙기고 어쩌고 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연애 때나 결혼 후에도 남편에게 딱히 챙겨줘 본 적도 없고요. 남편 역시 챙길 이유가 없었..

[집밥] 바삭한 멸치볶음과 멸치주먹밥, 그리고 토마토 계란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재빨리 휘리릭 볶은 멸치볶음과 멸치 주먹밥, 그리고 토마토 계란 볶음을 가지고 왔어요. 저는 멸치볶음은 다 좋아하지만 주먹밥용 멸치볶음은 바삭바삭하게 만들어요, 씹는..

[집밥/간식] 프라이팬으로 뚝딱 만드는 100% 홈메이드 피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오븐이 없이 프라이팬으로 뚝딱 만들어 보는 피자를 가지고 왔어요. 도우랑 토마토소스까지 100% 홈메이드로 만들어 끼니로도 간식으로도 든든한 피자 함께 만들어 보아요~~ [..

[집밥/간식] 양배추 반통으로 2가지 음식 만들기 (양배추 샌드위치와 양배추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양배추로 만든 두 가지 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비가 시원하게 내리는 오후.. 이런날은 부침개를 먹어줘야지~~ 하고 있는데, 저희 집 딸 상전 왈....

결혼 9년차 성실엄마의 조촐한 결혼기념식 (Singapore Asian Civilization Museum 옆 Empress 딤섬 레스토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지난주에 결혼기념일이었어요~ 하필 기념일이 평일이었는데, 남편이 하루 연차를 내서 (딸내미 없이) 모닝 데이트를 즐겼더랬죠~ 진짜 이게 얼마만에 애 없이 단 둘이만 데이트 하..

[생활정보] 집에서 쉽게 유치뽑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저는 만 5세 딸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올 초부터 아이의 유치를 집에서 뽑아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유치는 억지로 잡아 빼는 게 아니라 자연스레 빠지는 거라 생각하는 이..

[맛집소개] 도비곳역 플라자 싱가푸라 일식집입니다. (Kai Sushi & Robatayak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한 달 전에 갔다가 사진만 저장하고 포스팅을 하지 않았던 싱가포르 내 음식점 소개를 할까 해요~~ 성실네 가족 모두가 사랑하는 일식. 이 날은 라멘이 아닌 스시가 당겼어요...

[홈 베이킹] 통밀 300g + 중력분 200g으로 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통밀 300g과 중력분 200g으로 만든 빵을 가지고 왔어요. 물론 통밀로만 빵을 만드셔도 되지요~ 그런데 빵 발효가 굉장히 느리고 확실히 소화도 엄청 느리게 돼요. 그래서 건강..

[생활정보]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 수수료 싸고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해외 살이 중 일 년에 한두 번은 하게 된다는 해외송금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몇 가지로 나누어서 말씀드릴게요. 1. 원화-싱가포르 달러가..

[생활정보] 세계 각국의 아동 신발 사이즈 환산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우리네 쌰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발 사이즈 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다들 한 번쯤 직구 같은 거 하시잖아요~~ 그때마다 매번 드는 생각이란.. 하아.. 그냥 통일하면 안되나?..

[집밥] 매콤한 닭불고기 맛있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매콤한 닭불고기를 가지고 왔어요. 자칫 퍽퍽할 수도 있는 닭가슴살도 야들야들하게 대변신시키는 진정한 밥도둑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매콤한 닭불고기 재료] 닭가슴살 1..

[내돈내산] 해외에서 즐기는 불닭볶음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불닭볶음면 후기를 좀 써볼까 해요~ 혹시 지난번 늦은 밤 성실아빠가 한국식품점에서 라면 및 주전부리 털어다 준 이야기 기억하시나요? 극강의 매운맛, 삼발 피쉬를 먹어 보..

하얗게 되어버린 김치는 스팸과 함께 김치찜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한 번쯤은 고이 모셔둔 김치에 하얀 무언가가 끼어서 속상하신 적 있으시지요? 이걸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해보신 분들도 많으시리라 짐작해 봅니다. 때는 약 한 달 전..

아이와 함께 만든 초코 도넛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아이와 함께 만든 도넛을 가지고 왔어요. 아이가 얼마나 기대를 잔뜩 했는지 누가 물어보지도 않았건만, 유치원 끝나고 보이는 사람한테 마다 오늘 우리 엄마랑 도넛 만들 거야..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 문구 받으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혹시 여러분 오늘 구글 애드센스 확인하셨는지요? 아니 이건 또 머선 일이고??? 계정 > 정책센터를 들어가 확인해도 발견된 문제없음이라는뒈?? 자세히 알아봐야겠구믄... 표시한 빨..

싱가포르 코로나 상황과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개인적 의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요즘은 블로그를 일주일에 한 번만 글을 올리는 게으름의 끝판을 보이고 있어요. 대박 뉴스가 있어요!! 불과 며칠 전에는 제가 살고 있는 콘도에도 확진자가 발생해서 집중 방역을 했..

싱가포르 맛있는 짜장면집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좋아하는 짜장면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내 싱가포르에 산지도 어언 5년 차... 역병 때문에 한국에 못 간지도 2년이 넘었구려 오늘은 유난히도 중국음식..

싱가포르 코로나 상황 (feat.하루 3,500명 실화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너무 오랜만이죠? 이게 다 강제 방학 때문이지요 ㅠㅠ 지난번에 쓴 글에 딸내미 유치원에서 확진자가 한 명 나왔다고 했잖아요~~ 불과 2주 전쯤 인 것 같은데 그때는 하루 한.. 2천..

SD 바이오센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SD 바이오센서(주)에서 출시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방법과 후기에 대한 글을 좀 써볼까 해요. 싱가포르는 2021년 9월 말 기준으로 하루에 대략 2천여 명의 신규 발생자가..

추석동안 찐 살은 두부 계란 주먹밥과 참치 샐러드로 뺍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3일 동안 이렇게 드시면 2kg은 거저 그냥 빠진다는 식단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3일동안 2kg이 거저 빠지냐고요? 전 이렇게 먹으니까 저만큼 빠졌거든요 ㅎ 요즘 빡쎄게..

꿀맛나는 돈가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온 국민이 사랑하는 돈가스를 가지고 왔어요. 채소랑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돈가스, 바로 만들어 볼게요~~ [돈가스 만들기] 돼지고기 안심 300g, 계란 한 개, 식빵 2장, 전..

쫄깃한 만두피랑 맛있는 만두, 동그랑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별로 다를 것 없는 일상인데, 그래도 기분은 좀 내봐야겠다 하는 마음에 어제 만두랑 동그랑땡을 좀 만들어봤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만두피 만들기]..

식재료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이곳으로 (Singapore Mahot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도 가지고 온 외식 열전입니다. 상호 : Mahota 주소 : 2 Tampines Central 5, #01-11 Century Square, Singapore 529509 영업시간 : 오전 11:30 ~ 오후 9:00 메뉴 :..

싱가포르, 딤섬 부페로 딤섬을 마음껏 즐기자 (Chinatown Yumch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지난번 5일 동안 식비 만원으로 버티기 프로젝트를 마치고 나서 요즘 심한 부작용(?)을 앓고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먹신과 식탐!! 진짜.. ㅠㅠ 그 5일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가 요즘..

만5세 엄마의 센티멘탈한 아침 (한국-호주 아기 사진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인스타를 보는데, 저희 딸상전이 기어 다니지도 못했을 때부터 알고 지내던 문화센터 동기의 글과 사진이 올라와 있었어요. 애들이 워낙 어렸을 때부터 왕래했고, 그래..

얼큰하고 진한 수제비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얼큰하고도 진한 맛의 수제비를 가지고 왔어요.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얼큰하고 진한 수제비 만들기 - 1인분] 수제비 반죽 - 밀가루 200g, 물 130cc..

달의연인 - 보보경심려 후기입니다. (feat. 2016년작을 2021년에 정주행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정말 너무 죄송해요.. 이틀이나 자체 땡땡이를 쳤네요. 늦게 배운 도둑질이 무섭다고 하필 그게 20부작 드라마라... 정주행 끝내고 오느라.... 아하하하하하^^;;;; (이름을 뺀질댁이..

[특집 기획-⑤] 5일동안 식비로 1만원만 쓰기, 가능할까? - 난(플랫브레드), 채소두부찌개 그리고 기부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드디어 오늘이 마지막날 입니다. 먹방과 함께 성의 있는 소감도 남겨볼게요~ 이번 주는 1만 원 내외의 식비로 생존이 가능할까 하는 실험 블로그입니다. 양배추, 당근, ..

[특집 기획-④] 5일동안 식비로 1만원만 쓰기, 가능할까? - 두부 계란 볶음, 채소 수제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특별기획 제4부입니다. 아실만한 분은 다 아시겠지만, 그래도 또 설명해볼게요. 이번 주는 1만 원 내외의 식비로 생존이 가능할까 하는 실험 블로그입니다. 양배..

[특집 기획-③] 5일동안 식비로 1만원만 쓰기, 가능할까? - 볶음면, 두부 채소 부침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 입니다. 오늘이 벌써 3일째네요. 아직 모르실 수 있는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이번 주는 (제가 다큐멘터리를 너무 본 부작용(?) 때문에 기획하게 된) 5일 동안 식비로 1만원 쓰기 입..

[특집 기획-②] 5일동안 식비로 1만원만 쓰기, 가능할까? - 두부구이, 채소 계란 부침, 채소 나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이 벌써 2일째 되는 날이네요~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이게 왜 특집 기획인지 설명해 드릴게요~ 이번 주는 1만 원 내외의 식비로 생존이 가능할까 하는 실험 블로그입니..

[특집 기획-①] 5일동안 식비로 1만원만 쓰기, 가능할까? - 홈메이드 땅콩버터, 밀가루 전병, 두부 수제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이번 주 야심 차게 준비한 [5일동안 식비로 1만 원 쓰기]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그 첫날입니다. 혹시 제가 이 프로젝트를 왜 시작했는지, 1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뭘 샀는지 궁금하신..

[특집 기획] 5일동안 식비로 1만원만 쓰기,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제목에 어그로가 잔뜩 끼어있는 것 같나요? 아니에요, 진짜 이번 주 프로젝트예요. 과연, 1만 원으로 일주일 식비 충당이 가능할까요?? 왜 이런 생각을 했어? 빈곤에 대한 다큐를 봤..

오트밀 팬케익으로 여는 아침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저희 집은 오트밀을 하루 한번 이상 먹는데요, 보통은 아침으로 많이 먹고, 그 외에는 오트밀로 만든 빵을 만들어 먹고 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은 오트밀 죽이 좀 지겹다 싶을..

주먹밥과 뜨끈한 우동 한그릇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냉파 음식으로 제격인 볶음밥을 주먹밥으로 만들고, 요즘 훅 꽂혀서 산다는 풀*원 우동으로 한 끼 해결한 먹방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볶음밥 만들기] 집에있는..

미역국에 수제비를 넣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요즘 비도 자주 오는 것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네요~ 미역국은 자주 즐겨먹지만, 왠지 좀 다른 미역국을 먹고 싶었던 저는 머리를 굴려보기 시작합니다. 뭘 넣어야 맛있게 먹었다는..

오직 밀가루와 소금만으로 만든 홈메이드 사워도우 빵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사워도우 브레드를 가지고 왔어요. 실은 진즉부터 만들고 싶었던 빵이지만, 사워도우 스타터를 만드는 과정도 간단치 않거니와 정말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얻을 수 있는 빵이..

배 아프다고 무조건 위통(胃痛)이 아닐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랜만의 성실댁 근황 늬우스~~!! 제가 싱가포르 거주 햇수로 5년차 입니다만, 아직도 이 나라의 의료 시스템에는.. 할많하않 (할 말은 많지만 하지는 않겠다는 뜻)입니다. 그냥, 한..

통밀로 피타 브레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feat. 샌드위치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어제 예고해드린 대로 (최근 시원하게 지른) 무쇠 팬으로 만든 빵을 가지고 왔습니다. 플랫 브레드의 일종인데, 또띠아 보다는 두껍고, 난 (Naan)보다는 작아요. 통밀을 섞어..

간 돼지고기 1kg으로 동그랑땡을 대량생산 하였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국민반찬 동그랑땡을 가지고 왔어요. 칼칼한 청양고추도 넣어서 더 맛깔난 동그랑땡 지금 시작할게요~ [동그랑땡 만들기] 간 돼지고기 1kg, 계란 3개, 당근 1개, 새송이버섯 4..

해외에서 즐기는 풀무원 우동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랜만에 레토르트 음식을 가지고 왔어요~~ 싱가포르에는 대형마트가 크게 4가지가 있는데, 콜드 스토리지, NTUC, 생숑, 자이언트입니다. 그중에 콜드 스토리지라고 불리는 대형마트..

베이컨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베이컨 - 계란 - 식빵으로 끼니처럼 먹을 수 있는 간식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베이컨 에그마요 샌드위치 - 3개 분량] 베이컨 3장, 식빵 6장, 에그 마요 (삶은..

트롯가수 고정우님을 소개합니다~ (feat. 전 대한민국 해남 상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제가 며칠 전에 고딩농부 한태웅 님 소개했잖아요~ 한태웅 님의 출연작들을 쭉~ 보고 있는데, 그중에 풀 뜯어먹는 소리를 유튭으로 미친 듯이 보고 있을 때였죠. 이 분은 또 누구시..

진한 멸치국수와 겉절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진한 멸치국수와 겉절이를 가지고 왔어요. 원래는 먹다 남은 인도풍 치킨커리로 대충 차려먹으려고 했는데 어제 비가 와서 그런가 국물음식이 먹고 싶더라고요 (..

고딩농부, 한태웅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의 덕질을 대해 나눠보려고요~ 여느 때와 같이 애 재우고 유튜브 보는데, 구글 알고리즘이 한태웅 님께로 안내하네요. (인간극장을 즐겨보는 나란 여자..ㅋ) 한태웅? 중딩 농부..

토마토+치즈+바질로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저희 집 베란다 (더 정확히 말하면 발코니)에는 모기를 쫓는다는 식물과 바질이 자라고 있어요. 워낙 식물을 잘 죽여놔서 물만 줘도 잘 크는 이 두 아이를 데리고 온지도 벌써 족히..

끓는물에 통밀 잉글리시 머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노오븐 베이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오븐이 필요 없는 신박한 베이킹!!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제가 보통은 주말에 통밀가루 1kg으로 일주일치 빵을 만들어서 먹잖아요. 그런데 백신 1,2차 맞고 나서 앓기도 하고,..

(바나나+밀가루+초코렛칩)x전자렌지 3분 = 떠먹는 바나나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간식 가지고 왔습니다. 어제보다 더 쉬운 거라 요리라고 하기도 너무 민망합니다만, 이보다 더 간단한 간식은 없을 거라는 생각에 알려드..

땅콩버터(피넛버터)랑 오트밀 있으세요? 5분안에 쿠키를 만들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죄송해요 3 일 연짱 자체 땡땡이를 치고 돌아왔네요. 실은 제가 화이자 2차를 맞고 나서 아주 상태가 메롱이었거든요. 지금은 완전히 괜찮아졌어요~ 역시.. 화이자는 2차 때 아프다더..

집에서 만드는 수제 소세지 입니다. (feat. 완성기 이유식에도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소세지를 가지고 왔어요.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어느 종류든 상관없지만, 저는 오늘 소고기로 준비했어요. 채소 안먹는 아이도 OK, 유산지만 있으면 O..

5분만에 만들어 버리는 수정과와 찹쌀떡 (feat. 꼼수의 끝판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 제목이 너무 어그로 끄는 것 같나요? 그런데 정말로 꼼수의 끝판왕, 5분 만에 만들어 버리는 수정과와 찹쌀떡 맞습니다~!! 제 말이 맞는지 어디 한번 구경해 보실까요?^^ [5분 만..

성은이 망극했던 아워홈 손수 함흥냉면 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은 냉면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속이 냉한 체질이라 아이스크림, 냉면 같은 찬 음식을 잘 못 먹어요. 먹으면 바로 속이 뒤집어지는 대환장 파티를 열어야 하거든요 ㅠㅠ..

고기에 고기를 더하다, 고기완자 만둣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손으로 빚지 않아도 예쁜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고기완자와 만둣국을 가지고 왔어요. 네네, 맞습니다. 최근에 질러버린 소형 아이스크림 스쿠퍼가 함께합니다~ 바로 시작할게..

렌틸콩으로 인도 카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향신료 향 그득한 인도 커리를 가지고 왔어요. 인도인에게 커리란, 한국인에게 김치와도 같은 일상생활 전반적인 음식이자 소울푸드인 것 같아요. 어떤 향신료를 쓰느냐에 따..

크림치즈+팥배기+팬케익반죽 = 신개념 대왕 풀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예고해 드린 대로 어제 만든 팥배기로 만든 음식을 가지고 왔어요. 모양이 예쁘면 좋겠다 그런데 나는 힘들어 뱃속에 들어가면 다 똑같아 아무도 뭐라 안 하는데, 그냥 하나로..

팥배기 집에서 최대한 쉽게 만드는 법이요~~ (feat. 압력밥솥 필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최대한 쉽게 팥배기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냄비로 해도 되긴 하지만 그건 최대한 쉽게는 아니에요 ㅠㅠ 시간을 많이 잡아먹으니까요. 저는 오늘 압력밥솥은..

닭가슴살로 부침개를? 눈이 뿅 떠지는 맛이에요~(feat. 이틀 연속 먹부림 주의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과 갖은 채소로 만든 부침개를 가지고 왔어요. 너무 맛있어서 이틀 연속 먹은 거라 여러분에게도 소개하고 싶었어요. 부침개에 해물도 들어가고 돼지고기도 들어가는..

외식의 천국 싱가포르에 살면 귀차니즘이 몰려와도 문제없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이 넘었는데, 이런 식의 귀차니즘이 와도 될까 싶을 정도로 귀찮음의 절정으로 가는 요즘이네요. 하지만 문제 없어요. 싱가포르는 외식의 천국이지요. 일단 점..

소고기 샤브샤브컷 500g으로 푸짐하게 두가지 음식 (feat. 재빠르게 만드는 소고기 된장찌개, 소불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냉동실에 쟁여놨던 소고기 샤브샤브 컷으로 재빠르게 만든 소고기 된장찌개랑 소불고기 가지고 왔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고기는 단연 소고기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저이지만,..

싱가포르 무료 산소포화도 검사기 개봉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산소포화도 검사기를 무료로 받은 썰을 좀 풀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인도네시아에 살고 계신 주부사전 스텔라님께서 산소포화도 검사기 내돈내산 후기를 쓰..

완두콩으로 채식 동그랑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완두콩으로 만든 동그랑땡을 가지고 왔습니다. 조금 뜬금 없지만, 레시피 설명에 앞서 채식주의자의 유형에 대해 논해볼게요~ 네네 맞습니다. 채식주의에도 나름대로의 기준..

백신 맞고 골골한 남편이를 위한 소고기 채소죽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저희 부부는 이제야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지지난주 토요일에 제가 먼저, 지난주 토요일엔 남편이 받았어요. 백신 접종 후에 혹시라도 있을지도 모를 기운 없음, 열 등의 증..

검은 바나나 버리지 마세요~ 달콤 푹신한 바나나 당근 케익으로 거듭납니다. (feat. 노설탕, 노밀가루, 노버터 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설탕이 없어도, 버터가 없어도 맛만 좋은 바나나 케익을 가지고 왔어요. 날씨가 더우면 바나나 색도 금세 검은색으로 변해버리고 날파리 끼고 정말 별로지요? 걱정 마세요~ 스..

소고기를 만난 고급진 계란말이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랑한다는 국민반찬 계란말이를 가지고 왔습니다. 계란말이 is 뭔들, 국룰과도 같지요. 하지만, 성실댁은 오늘 약간 특별한 계란말이를 가지고..

닭가슴살 간장조림에 쌈 싸드셔 보셨남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실한 닭가슴살로 간장 조림해서 만든 단백질 팡팡 터지는 반찬 가지고 왔어요. 오늘 사진으로는 준비 못했는데 활용법까지 낱낱이 공개해 드릴 거니까 끝까지 봐주세요~ 바로..

고기가 없다고 잡채가 안될리가~!! 어묵만 넣어도 맛만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집에 당면과 약간의 채소, 그리고 어묵만 있다면 얼마든지 근사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간단한 잡채를 들고 왔어요. 고기 없이 어묵만 썰어 넣어도 윤기 좔좔 흐르는 성실댁표..

싱가포르 화이자 백신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그렇게나 기다렸던 백신 접종 후기에 대한 썰을 풀어 보려고요~ 이 곳에서 저는 외국인 신분이지만, 거주민이기에 백신은 공짜입니다. 싱가포르에는 화이자와 모더나가 있습니..

성실댁 근황 늬우스 (feat. 오랜만이예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아이고.. 진짜 이게 얼마만인가 몰라요~ 몇 안 되는 분들이기는 하지만, 제가 궁금하셨을 분이 계셨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이제 딸내미는 다시 등원을 하게 됐고요~ 이것저것 일들이..

오트밀로 후라이팬에 빵을 만들 수 있다!! 다이어트식 샌드위치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날씨도 더운데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또다시 돌아온 노출의 계절!! 식단 조절과 운동이 필수이긴 하지만, 몇몇 선구적인(?) 다이어터 분들은 케토식이라 불리는 탄수화물을 최대한..

압력밥솥으로 후다닥 만드는 참치 미역죽 (feat. 설사병 안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더운 여름에는 진짜 음식 조심해야 하는 거 다들 아시죠? 암요 암요, 항상 조심해도 한번 삐끗 잘못하면 진짜 복통 지옥의 문이 활짝 열리지요~ 저희는 인도음식을 정말 좋아..

채소 듬뿍!! 3분만에 뚝딱 완성되는 비빔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일주일 내내 먹어도 질리지 않을 비빔밥 아이디어를 가지고 왔습니다. 자아~ 다들 모여주세요~!! 저처럼 주부습진 와서 손에 물 묻히기도 싫으신 분들, 채소 많이먹고 변비 탈..

또띠아롤에서 영감을 얻은 소세지 계란 롤 (feat. 국대와 국민체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날도 덥고 뭘 해서 먹기는 해야겠고, 그래서 오늘도 간단하니 한 끼 때울 수 있는 메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름하여 또띠아롤에서 영감을 얻은 소세지 계란롤 되겠습니다. 티친님..

밀가루와 설탕이 필요 없는 초코칩 바나나 오트 컵케익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잘 익은 바나나 두 개와 오트밀 그리고 초코칩으로 아주 맛있는 컵케익을 들고 왔어요. 바나나가 참 저렴하고 맛있어서 좋은데, 너무 쉽게 빨리 익어버리니까 중간에 버리는..

소고기 뭇국에 부추전으로 한끼 해결 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계속되는 육아 전투로 한꺼번에 많이 요리해서 며칠을 버티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알려드린 소고기 뭇국에 해물 부추전 만들어서 한 끼 해결한 썰 풀어볼게요. 2021.05.31 -..

집에서 즐기는 라자냐와 늙은호박으로 만든 호박전 (feat. 쭈야샘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계속되는 시리즈로 월요일에 만들었던 간 소고기 요리로 끼니 해결하는 중입니다. 오늘은 티친님이신 쭈야샘의 레시피로 따라 해 본 생전 처음 먹은 늙은 호박전도 소개할게요~ 먼저..

불고기맛 소고기조림으로 만든 대왕 햄버거 (feat. 프라이팬으로 만든 빵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소고기 1kg으로 만든 네 가지 음식 중 하나였던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으로 만든 대왕 햄버거를 소개해 드릴 거예요. 아래 링크는 불고기맛 소고기 조림 만든 과정..

간 소고기 1kg으로 네가지 음식을 만들었어요. (feat. 소고기 뭇국,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볼로네즈 소스, 미니 소고기 패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간 소고기 1kg으로 네 가지 음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만드는 과정만 보여드리고, 어떻게 먹었는지는 이어지는 시리즈로 보여드릴게요. 오늘은 네 가지 음식을 만들어..

밥도둑이 따로 없는 매콤+단짠한 닭고기 간장조림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목 그대로 밥도둑이 따로 없는 매콤하고도 단짠단짠 한 닭고기 간장조림을 가지고 왔습니다. 찜닭이라고 하기엔 국물도 별로 없고, 당면도 없는데, 찜닭에 견주어도 전혀 빠지지 않고 너무나..

두부 참치전과 아보카도 샐러드 입니다. [내부링크]

두부 참치전과 아보카도 샐러드입니다.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간식으로도 반찬으로도 훌륭한 두부 참치전과 아보카도 샐러드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보카도 자르는 움짤도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

100% 통밀로 일주일치 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어요? 예전에도 한번 소개를 했지만, 날로 저의 베이킹 솜씨가(?) 진화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오늘 다시 한번 통밀빵을 가지고 왔어요. 여기서 통밀을 구하기는 너무 쉬..

싱가포르 시판 어묵과 냉파 채소로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찬밥만 있다면 누구나 잽싸게 만들 수 있다는 그 음식!! 볶음밥을 가지고 왔어요. 성실댁, 볶음밥이 요리야? 신선한 아이디어 떨어진 거야?? 엊그제 만두 했잖아요 ㅠㅠ 만두..

참치 넣고 만든 양배추 김치전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입이 궁금할 때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참치 김치전을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 혹시 예전에 제가 한밤중에 양배추 한 통으로 김치 만들었던 이야기 기억하시나요? 그게 아직도..

고기만두 + 만두피 만들기와 만둣국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누구나가 다 좋아하지만, 손 많이 가서 집에서 만들기가 부담스럽다는 만두를 가지고 왔어요. 솔직히 시간이 걸리는 건 사실이지만, 한 번에 많이 만드니까 쟁여놓고 먹을 수..

돼지고기와 감자 넣고 만든 단짠단짠한 간장조림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충동구매한 4kg짜리 감자를 소진하고자 간 돼지고기를 미트볼로 만들어서 단짠단짠 하니 돼지고기 감자조림을 가지고 왔습니다. 감자를 그다지 즐겨하지 않는다는 만 5..

4일간 키워낸 숙주나물로 비빔밥 해먹었어요. (feat. 이 또한 콩나물밥 아니겠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4일 동안 정성스레 키워낸 숙주나물 과정이랑 이 숙주나물로 콩나물밥 해먹은 썰을 좀 풀어볼까 합니다. 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콩이 있습니다. 녹두도 검정색이 있다는 사실,..

조금 더 건강하게 해시브라운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맥도널드 같은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해시 브라운 좋아하시나요? 감자를 완전히 갈지 않고 딥 프라이 하는 방식이라 바삭하기도 하고 식감도 참 좋죠~ 오늘은 딥 프라이를 하..

창동할머니 토스트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그 유명한 창동 할머니 토스트를 가지고 왔는데요~~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창동 할머니 토스트를 살짝 업그레이드시켜봤습니다. 바..

데리야끼 치킨으로 월남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어제 만들었던 데리야끼 치킨으로 월남쌈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생강차 분말로 만든 데리야끼 소스와 데리야끼 치킨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로 모십니다~  데리야끼 소..

데리야끼 소스와 데리야끼 치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feat. 생강차로 데리야끼 소스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생강차로 만든 데리야끼 소스와 데리야끼 치킨은 가지고 왔어요. 정통으로 만드는 데리야끼 소스와 비교하면 고급진 맛이 떨어질 수 있으나, B급이지만, 후딱 만들어서 먹기에..

알찬 어머니날을 보내고 왔습니다. (feat. 자랑질 대주의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대다수의 제 티친님들께서는 어버이시라 어버이날 어떻게 보내셨는지 궁금하네요. 대한민국도 원래는 어머니날이 있었다는 사실! 1973년부터 어버이날로 확대..

채널A 강철부대 보시나요? 대한민국 군대가 참 자랑스러워요. (feat. 덕질 오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요즘 즐겨 보시는 프로그램이 뭔가요? 저는 이 강철부대를 엄청 챙겨보고 있어요~ 정말 회차를 거듭할수록 스릴이 넘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분들을 보면서 국뽕이 미친..

치즈품은 미트볼 튀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안주로도, 간식으로도, 밥반찬으로도, 심지어 손님 대접 용으로도 딱!!! 인 메뉴를 들고 왔습니다. 흠흠, 약장수 모드를 좀 장착하도록 할게..

상추겉절이를 뚝딱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려요~ 제가 어지간해서는 입맛을 잃는 그런 연약한 여자가 아닌데, 요즘은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런지 입맛이 영.... ㅠㅠ 향수병이 이상한 형태..

싱가포르 서브웨이 아침메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이 포스팅을 할까 말까 하다가 하기로 마음을 딱 먹었어요. 왜냐면, 딸내미 없이 남편이랑 데이트한 게 참 오랜만이라 꼭 기록으로 남겨야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남편이 평일인데,..

일타쌍피! 같은 재료로 짜장과 카레를 동시에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요즘 들어 싱가포르는 정말 너무 습하고, 덥고, 사람 진을 있는 대로 빼는 날씨의 연속이에요. 그렇다고 날씨에 굴복할 성실댁이 아닙지요~!..

제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갔어요~!! 정말 선택받는 기준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제가 드디어!!!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언 1여 년 만에 Daum 메인 페이지에 제 글이 올라갔어요~ 바로바로 어제 올렸던 참치 샌드위치였는데요~~ 때는 어제.. 그러니까 4월 29..

참치 계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단백질 팡팡 터지는 참치 계란 샌드위치를 가지고 왔어요. 메인으로 올릴까 간식으로 올릴까 한참 고민하다가 간식으로 올려봅니다. 왜냐면요, 빵이 작아서요... ㅋㅋㅋㅋㅋㅋ..

시금치 된장국과 닭가슴살 장조림 넣고 만든 김밥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벌써 수요일이네요~ 날은 점점 더워지고, 부엌 가기 더 싫어지고.. 그런데 김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ㅋㅋ 그냥 뚤뚤 말은 김밥에 시금치 된장국 소개할게요~~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

닭가슴살 장조림과 무나물 만들어서 한끼 해결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무나물 좋아하세요? 저는 제삿날 외에는 무나물을 먹어본 기억이 별로 없네요. 그 왜 있잖아요. 삼색나물이라고 해서 도라지 - 시금치 - 고사리 (맞나..?) 하면서 무나물도 하..

집에서 피자 만들기 재도전 성공! (플렛브레드 만들기, 케첩으로 피자소스 만들기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어요? 오늘은 지난번 질척했던 피자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의 피자를 들고 왔어요. 완전 대성공했으니 기대해주세요^^ [속성으로 플렛브레드, 피자 도우 만들기 - 4..

수출용 불닭 떡볶이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크으~!! 여러분, 금요일이에요~!!!! 오늘은 지난번 성실아범이 야밤에 한국식품점 털어서 사온 불닭 떡볶이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성실아범 한국식품점 털어온 썰..

닭가슴살로 치킨까스, 치킨버거, 치킨까스 카레 만들어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온 국민이 사랑하는 치킨으로 즐기는 세 가지 메뉴를 들고 왔어요. 저희 집 딸상전은 치킨까스를 좋아해서 제가 심심치 않게 만드는 메뉴 중 하나예요~ ▷ 치킨까스 만..

주택담보대출 쇼핑하기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 소장의 조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쇼핑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고요~ 제가 월요일에 전 세계 실시간 라디오 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잖아요~ 참고 : 세계 여러나라의 라디오를 실시간..

수미네 무생채와 닭가슴살로 닭개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뜨끈하고 얼큰한 닭개장과 거기에 척척 걸쳐 먹을 수 있는 수미네 무생채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언제 봐도 정겨운 욕쟁이 할머니 수미샘이 알려주신 무생채 먼저 시작합니다~..

세계 여러나라의 라디오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방법 (라디오로 영어학습하기, 해외 거주자 분들 한국 라디오 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코로나 때문에 한국에 못 간 지 거의 2년이 되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때때로 향수병이 오네요. 주변에 한국분이 많은 것도 아니라 한국어를 쓴다거나 한글..

극강의 매운맛, 삼발 피쉬를 먹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매운 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이 낳기 전에는 매운걸 곧잘 먹었는데, 임신하니 매운 것이 태아한테 별로 안 좋다고 해서 안 먹고, 모유 수유하는 1년간 매운 건 입에도 안..

스테인레스 냄비에 새우젓 넣고 만든 부드러운 계란찜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요즘 싱가포르는 날씨가 정말 유난히도 오락가락하네요. 엄청 더웠다가 미친 듯이 비가 왔다가.... 변덕이 팥죽보다 더 심한 싱가포르 날씨입니다. 오늘은 새우젓을 넣고 만든 계란..

중국식 쌀면, 퀘이 티아오 (kway teow)를 이용해서 박막례 할머니식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유레카!! 동남아 사시는 분들 어서 오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도 들러 주셔서 많이 감사드려요~~ 저는 떡볶이를 정말 좋아해요. 그런데 이 맛있는 아이의 열량은 정말 자비가 너무 없어서 다이어트와는 상극 입지요. 슬프지만 가끔 먹을 수..

통밀가루로 스윗 오트 핫도그빵 만들기, 집에서 핫도그 만들어 먹기 (시뻘건 환타 딸기맛도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여러분 핫도그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길거리에서 갓 튀겨낸 핫도그에 설탕이랑 케첩 올려 먹으면 정말 꿀맛이겠죠? 그런데 우리가 아는 핫도그는 영어권으로 가면 콘독이라는 이름..

만 5세, 60개월 딸내미 집에서 유치 뺐어요. (발치 움짤 준비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어요? 오늘은 저의 딸상전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나누려고 해요. 저희 딸은 한국 나이 6세, 만 5세인 유치원생이에요. 페파피그의 레베카 래빗을 보면서 생당근 씹어..

상하이의 맛!! 셩젠바오, 쉐이젠빠오 (生煎包)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중국음식 중에서도 상해에서 먹는다는 상해 스타일의 만두를 가지고 왔습니다. 중국은 땅덩이가 넓어서 만두 종류만 해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가 오늘 소개할 셩젠바오는..

표고버섯 넣고 끓인 시원한 소고기 뭇국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이번 주는 정신이 없어서 더 일찍 지나간 것만 같아요. 요즘 싱가포르는 엄청 더움 - 억수 같은 비 한차례 - 온도 급하강 - 다시 더워짐을 반복하고 있어요. 감..

소고기가 계란을 감싼 소고기 계란말이 장조림, 성실댁 에그 (부제 : 지금껏 이러한 장조림은 없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성실 댁 에그를 들고 왔어요. 성실댁 에그가 뭐야?? 예~ 압니다. 저 혼자만 저 이름으로 밀고 있는데, 영 안 뜨네요 ㅋㅋ 인지도가 전혀 없으니 당연한 거 아니겠습..

특명, 연유가 들어간 바나나 초코칩 컵케익 만들기 (부제 : 만 5세가 된 것을 축하한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어제 또 자체 땡땡이를 치고야 말았네요. 딸상전이 열은 안 나는데 콧물을 질질 흘리고 다녀서 어제 유치원을 안 보냈거든요. 요즘같이 예민한 시기에 열나거나 감기든 애를 유치원..

내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 미노출, 저는 이렇게 해결 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제가 오늘을 이렇게 기다린 이유가 있지요. 왜냐면 Daum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렸던 제 블로그가 다시 돌아왔거든요. 실을 일주일이 좀 넘었는데, 조신하게 지켜보느라 이제야 후기를..

베트남식 바게트빵, 반미 브레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반미빵 성형하는 움짤 대 모음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여러분 혹시 반미라고 아시나요? 베트남 여행을 가보신 분이라면 아래와 같이 길거리에서 반미를 파는 노점상을 아주 쉽게 볼 수 있어요. 이렇게 각종 채소와 고기 등을 넣고 만든 샌..

스파게티 소스로 피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부제 : 피자도우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싱가포르는 오늘 새벽 3~4시쯤 잠이 깰 만큼 비가 엄청 많이 왔어요. 천둥은 안쳤는데, 비가 어찌나 거세게 오는지 마치 집 전체가 자동 세차기 안에 들어가서 그 물소리를 우퍼스피..

억수같은 비가 내리는 날, 통밀가루로 소세지빵과 식빵 만들기 (부제 : 소세지빵을 성형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싱가포르는 어제 하늘이 뚫린 듯 미친 듯이 비가 오더니 오늘은 언제 그랬냐는 듯 화창하게 쨍! 해졌어요. 날도 선선하니 참 좋네요. 그럼 이 기분을 한껏 살려서 어제 만들어 먹은..

닭가슴살로 온 국민이 사랑하는 바삭한 치킨까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식빵으로 빵가루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우리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온 국민이 애정 하는 치킨까스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온 국민이 사랑하는 바삭한 치킨까스 만들기] 닭가슴살 300g, 맛소금..

귀여움 터지는 붕어빵틀로 붕어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부제: 설탕 없어도 맛있는 빵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귀여움 터지는 붕어빵 틀로 만든 붕어빵을 소개할게요~ 드디어 저도 붕어빵틀을 샀으니까요~ 오예~!!!! 예전에 에그팬으로 붕어빵맛 나는 동글 빵을 만든 적이 있었죠~ (관련..

오밤중에 향긋한 코코넛 크림빵 만들기 (부제 : 버터 안들어가도 맛있는 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코코넛크림으로 만든 빵을 좀 선보이려고 해요~ 다들 아시겠지만 코코넛 크림 자체에 지방이 풍부해서 버터를 딱히 넣지 않으셔도 풍미가 확~!! 살아나요. 은..

오밤중에 아삭아삭한 양배추김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어제 포스팅 하려고 준비해놨던 양배추김치를 오늘에야 내놓습니다. (아직도 다음 검색노출 안되는 사건은 해결되지 않았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아삭아삭한 양배추김치 만들기]..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을 땐 이렇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 노출이 안된다면 어찌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오늘은 오랜만에 집밥 레시피를 올리려고 어제 양배추 김치를 담갔는데, 일단은 김치..

싱가포르 로컬 학교, 로컬 유치원의 방학 시즌을 알려 드립니다~ (부제 : 방학전투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주일간 잘 지내셨나요? 방학이 후딱 지나간 것 같으면서도 막상 이렇게 10일 만에 포스팅을 하려니 막 10년은 쉰 것같이 낯서네요. 부릉부릉~~ 손가락에 힘 바짝 주고 한번 맛깔난 글로 살려내 볼게..

새콤하고 담백한 그릭 요거트로 요거트 초코칩 머핀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벌써 금요일이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케이크 종류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름하여 그릭 요거트 초코칩 머핀~~ 바로 시작할게요^^ [그릭 요거트 초코칩 머핀 만들기] 밀가루 300g, 식용..

오랜만에 찾은 인디언 헤리티지 센터 (연회원권 덕에 주말에 공짜로 체험놀이 한 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하지만 저는 주말에 다녀온 인디언 헤리티지 센터를 소개하려고 해요. 혹시 지난번에 싱가포르는 FOM (Friend of Museums) 연회원권을 사면 1년 동안 싱가포르..

내돈내산, 싱가포르 가성비 갑 태국음식점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도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려요. 오늘은 싱가포르 내에 있는 가성비 갑 태국 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해요. 다시 생각해도 너무 맛있어서 다른 말하지 않고 바로 본론 들어갈게요~ ..

진하고 짜릿한 미국 햄버거의 맛, Five guys를 가다 (미국 체인 버거 인기순위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도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려요^^ 여러분은 햄버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일 년에 5번 먹을까 말까 하는 식품 중 하나예요. 에휴, 딸내미가 아직 좀 어려서 패스트푸드나..

라면은 역시 육개장 사발면이 진리 (feat. 싱가포르에선 농심 육개장 사발면 한개가 $1.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성실엄마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참 웃픈 성실댁 라면 흡입 썰 하나 풀게요. 어느 날 유튜브를 보는데 아내의 맛에서 천뚱이라는 분이 농심 육개장 사발면을 진짜 맛깔스럽게 드시는 거예..

완두콩으로 부침개 만들기 (밀가루 1도 안들어가는 케토식단을 찾으신다면 이것이 정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저희 집은 콩을 즐겨 먹어요. 밥에는 항상 렌틸, 녹두가 들어가고요, 찬장에 쟁여둔 콩 종류만도 10가지네요. (그걸 또 세어보고 왔음..) 오늘은 완..

간 소고기로 호불호 없는 음식 두가지 만들기 + 브로콜리 볶음 (와플팬으로 샌드위치 만들기, 소고기 덮밥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어제와 달리 싱가포르에 공기중 탄 냄새는 없네요. 바람기도 살짝 있는 것이 기분마저 살랑거리는 느낌이에요. 오늘은 20분!! 20분 안에 후딱 만들 수 있는 메뉴를 가지고 와..

싱가포르 미세먼지는 어디에서 올까요? (부제 : Haze Season이 돌아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이제 슬슬 싱가포르 헤이즈 시즌이 오고있는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 보니 공기 중에 탄 냄새가 엄청나더라고요.. 오늘은 싱가포르의 미세먼지에 대해 나누려고 해요. 한국의 미세먼..

코코넛 크림으로 바나나 당근빵 만들기 (참 쉬운 노버터 베이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어제 예고해 드린것처럼 오늘은 코코넛크림을 만드는 바나나 당근 케이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어제 만들었던 혼합물 기억 하시나요? [혼합물 만들기] 당근 190g, 바나나 4개,..

코코넛크림으로 만드는 오트 쿠키 ( 베이킹파우더, 버터, 설탕 없이 만드는 쿠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과 내일 2부작으로 코코넛 크림으로 만드는 베이킹을 소개하려고 해요~~ 오늘은 그 1부로 달달구리 하면서도 건강한 오트 쿠키를 가지고 왔어요. 예전에도..

보타닉가든과 근처의 갬성 넘치는 브런치 카페 (feat. 보타닉가든 산책, 남이 사준 밥은 언제나 맛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어제 하루 자체 땡땡이치고 이렇게 돌아왔어요. 실은 아는 언니랑 데이트를 좀 했거든요~ 집에 오니 딸상전 픽업 시간이고, 그다음엔 미술학원 데려다주고 ㅠㅠ 정신 차리고 나니 어..

부추, 돼지고기, 당근으로 손바닥보다 큰 대왕 군만두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부추, 돼지고기, 당근으로만 만든 대왕 군만두를 가지고 왔어요. 바빠서 시간 없거나 저처럼 귀차니즘 말기증에는 이만한 요리도 없을 것 같아요. 바로 시작할게요~ [부추,..

제로 칼로리에 가까운 우묵 / 우무를 집에서 만들어 봅시다~ (feat. 해외에서 한천찾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한국에 한파가 25일까지 기승일 것이라는 예보를 들었는데, 한국에 계신 이웃님들 건강 잘 지키고 계시는 거죠? 오늘은 0!! 제로!! 칼로리에 가까운 우무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습니..

동부콩과 쌀로 크레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feat. 콩으로 만든 인도식 얇은 부침개, 이름하야 도사 혹은 도세 되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쌀 컵으로 동부콩 1컵과 안남미 1컵으로 만드는 크레페를 가지고 왔습니다. 맛 보장, 건강 보장하는 동부콩 크레페 구경하실래요? [동부콩 크레페, 도사..

간 닭고기로 만드는 닭고기 두부 야채 동그랑땡 (feat. 단백질 빵빵 터지는 다이어트식, 아이반찬으로 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한주가 이렇게 또 흘러가네요. 오늘은 닭고기와 두부, 그리고 계란으로 단백질 빵빵 터지게 만든 동그랑땡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닭고기 두부 야채 동그랑땡 만들기..

해외살이 중 향수병이 찾아올 땐, 고향 음식이 최고죠~ (feat. 싱가포르에도 있는 백종원의 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요즘 저는 매우 경미한 향수병이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거의 2년을 한국에 못 가고 있거든요. 증상이 진짜 웃긴데요.. 비행기 날아가는 것만 봐도 한숨이 나..

슬기로운 해외생활, 집에서 만든 단무지와 냉파 김밥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냉장고를 제대로 파서 만든 김밥을 선보이려고 해요. 아무리 한인 식품점이 많이 생겼다고 해도 단무지를 사서 김밥을 대량생산 하기는 힘들잖아요. 그래서 집에서도 아주 쉽..

싱가포르에서 슬기로운 설 명절 보내기 (feat. 중국식 설 문화는 이렇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정 잘 보내셨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고자 하시는 모든 일 잘 이루시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희는 구정이면 해마다 다른 나라에 가서 놀곤 했어요. 왜냐면 여긴 가족도..

기본에 충실한 단짠단짠한 간장 제육볶음 만들기 (feat. 손만 빠르다면 20분 안에도 뚝딱 만들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간장 제육볶음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전에 썰 하나 풀고 갈게요. 그저께 밤 이었어요. "여보, 나 제육볶음이 먹고 싶은데.." "아 그래? 우리 성실아범이 먹고 싶다는데 먹어..

주 싱가포르 한국 대사관에 가다 (feat. 위치, 운영시간, 공증업무 소개)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제가 어제 하루 종일 동분서주하느라 블로그 땡땡이를 치고 오늘에야 돌아왔네요. 지난주에 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영문으로 발급받고 해외에서 공증받는 절차 등의 글을 포스..

가족관계, 기본, 운전면허, 혼인관계, 범죄 증명서를 공짜로 번역할 수 있는 웹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여러분 혹시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를 번역해서 제출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저기 국제이사도 많이 해보고, 다문화 가정을 꾸리고 살아서 그런가 증명서 번..

담백함의 끝판왕인 싱가포르 로컬음식, 용타푸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실엄마네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酿豆腐, Yong Tau foo라 쓰고 용타푸라 읽는 싱가포르 로컬 음식을 소개하려고 해요^^ 음식 소개에 앞서, 지난주에 저를 대환장파티로 몰고..

폭립으로 매우 초간단한 돼지 갈비찜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feat. 해외거주자 분들 요긴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이 왔네요. 저는 오늘 지난주에 했던 피검사와 엑스레이 결과 들으러 갑니다. 이게 뭐라고 일주일이나 걸리는지 그리고 뭐 그리 대수라고 두근두근 하기까지 하네요~ 안물 안궁 일 수 있지..

압력밥솥으로 따끈하고 쫄깃하게 구워낸 찜질방 계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가스 압력밥솥으로 만들어낸 찜질방 계란을 좀 선보일까 해요. 요즘 좀 잘 먹는다 했더니 여지없이 살이 2킬로가 불었네요. 계란이랑 샐러드로 다이어트하려고 어제 급 만들..

엄마의 봄날을 찾아주는 가슴 따듯한 휴먼 드라마, 엄마의 봄날을 보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음식도 아니고 싱가포르 이야기도 아니고 그렇다고 제 이야기도 아닌 뜬금없는 TV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해요. 때는 지난주 토요일(1/30). 너튜브를 미친 듯이 보고 있을..

매콤한 국민간식, 국물 떡볶이에 당면도 더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후!! TGIF입니다요.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주말이 기다리고 있잖아요^^ 저 글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려야겠어요. 어제 글에 짜장면만 보시고 가시지 않고 끝까지 읽어주시면서..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④ 소고기 짜장면 (feat. 4부작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목요일이에요 유후~ 저 오늘은 빨리빨리 짜장면 포스팅하고 인생 이야기 쫌 풀어볼게요^^ 그럼 얼렁얼렁 시작합시다~ 이게 4부작이니까 일단은 그 전에꺼 주룩주룩 올려볼게요. 2021/01/25 - [..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③ 스파게티 볼로네즈 (feat. 4부작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오늘은 어제 예고해 드린 것과 같이 스파게티 볼로네즈를 만들려고 해요~ 소고기 베이스를 많이 만들어서 쓰는 거라 의외로 요리하는 시간이 많이 단축돼요~ 제가 만든 베이스 소..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② 궁중떡볶이 (feat. 4부작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소고기 베이스로 만드는 궁중떡볶이를 좀 선보이려 합니다. 혹시라도 어제 글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 걸어둘게요~ 2021/01/25 - [집밥 아이디어/메인] - 간 소고기 1kg으..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①소고기 된장찌개 (feat. 4부작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제 싱가포르도 우기가 서서히 막을 내리려나 봅니다. 딸아이 유치원이 코앞인데 데려다주고 나니 땀이 날 정도로 더워지고 있어요. 저는 이번 주에 특별 프로젝트(?)를 준비해..

싱가포르에 있는 인디언 헤리티지 센터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려고 해요. 맞아요 맞아, 우리 영민하신 티친님들의 눈을 속일 수는 없지요. 지난달 방학 전쟁을 한창 하고 있을 때 갔던 곳이고요, 이대로 묻기는..

구운 호떡과 튀긴 꽈배기의 반죽은 같다. 고로 두개를 다 만들면 되지요~ (feat. 고민 고민하지 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고.. 오늘은 글이 상당히 좀 늦어졌네요. 오전에 볼일을 좀 보느라 이렇게 돼버렸어요. 어서 시작할게요. 어제 제가 마지막 글에 딸내미 유치원 끝나면 간식으로 주려고 반죽을 해놨는데 꽈배기를..

뜨끈하고 구수한 배추된장국과 브로콜리 연어 간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오늘도 여전히 각자 계신 곳에서 잘 지내고 계시죠? 오늘 들고 온 메뉴는 배추 된장국이랑 브로콜리 연어 간장조림이에요. 연어는 저희집 단골 메뉴인데요, 어제 새로 티친님이 되..

얼큰하고 시원한 짬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feat. 냉파요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요즘은 싱가포르도 우기라서 비도 많이 오고, 날씨가 선선하다 못해 춥기까지 해서 그런가 감기 환자들이 엄청나요. 아시다시피 요즘엔 감기 걸려서 초기에 잡는답시고 병원 잘못 가..

푹신한 구름같은 야채고기 왕만두를 만들어보았습니다. (feat. 어렸을 적 시장에서 사먹던 왕만두맛 강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한국은 오늘 완전 폭설에 한파에 난리인거 같던데 우리 이웃님들 아침에 출근길, 아이들 등교준비 등등으로 힘들지 않으셨을까 내심 걱정이 되더라고요. 뭐니뭐니해도 안전이 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이 왔습니다!! (feat. 구글이가 보내준 선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여러분 축하해주세요. 저 어제 오후 느지막이 말로만 듣던 그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을 받았어요!!! 한 일주일 전인가 쯤에 에드센스 페이지를 보는데, 청구서 수..

단짠 돼지고기찜 덮밥 (feat. 압력밥솥으로 재빨리 하는 요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목요일이에요~ 후우.. 어제 두통 때문에 누워있다가 점심 준비하고 느지막이 포스팅한 거 아시죠? 어제 점심은 압력밥솥으로 돼지고기찜을 해 먹었거든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단짠 돼지고기찜..

에그 샐러드로 아삭하고 고소한 에그마요 샌드위치 만들기 (feat. 방과후 간식으로 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으앙.. 오늘은 글이 좀 늦었네요. 매일 비가 오고 날씨가 오락가락하더니 저혈압이 이런 식으로 찾아와서 오래 누워 있다가 점심 먹을거 좀 준비하고 이제야 포스팅 하고있지 뭐예요. (지금은 완전 괜..

달콤하고도 상큼한 크랜베리 케익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쩌면 약간 생소하게 들리실지도 모를 크렌베리를 이용한 간식거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크랜베리 진달래과에 속하는 열매로써 한국어로는 넌출월귤이라 부르지만, 사실상 남한에서는 재배가..

신생아 코고는 소리, 걱정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곳은 정말 하루가 멀다 하고 하늘에 구멍이 뚫린 듯 비가 오네요. 감기 걸리기 딱 좋은 그런 날씨랄까요. 이 적도의 나라에서 저희 집 식구들은 긴팔에 양말에 손수건까지 둘러..

싱가포르 국립박물관을 알뜰히 즐기는 방법 (feat. 딸상전 방학 이야기 우려먹기, 도라에몽 실컷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와 정말 격정적인 한주도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한국은 눈도 많이 왔다면서요? 실은 싱가포르도 요즘 한창 우기라 날씨가 많이 쌀쌀해요. 쌀쌀해서 최저기온이 23도라 지금도 긴팔 입고 있다면..

빨간 파프리카로 만든 아가김치 (feat. 우리아이 생애 첫 김치로 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이죠? 저는 어제부터 방학 전쟁 해방입니다. 정말 길고도 긴 6주였습니다만, 막상 애를 유치원에 보내려니 떨어지고 싶지 않은 이런 현상은 무엇일까요.. (힘이 덜 들었던게지 성실댁 ㅡㅡ..

싱가포르 10대 인기 관광지, 마리나 베이 샌즈 옆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 (feat. 입장료 30% 아끼는 꿀팁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에 관광하러 오신 분이라면, 특히 가족단위라면 반드시 거치고 간다는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을 들고 와봤습니다. 크으~ 저 연꽃 모양 같은 하얀 건물이 바로 싱가포르 아트 사이언스..

클라우드 포레스트 in 가든스 바이더 베이 (feat. 싱가포르 도시속 거대 식물원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나요?? 지난번 올렸던 비프볼에 따듯한 댓글 올려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해요~ 제가 방문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데 이렇게 무한 의리를 보여주시면 너무 감동 먹잖아요 ㅠㅠ 그 성원에(?)..

소고기가 들어간 찐빵과 비프번 (Beef bun) 만들기 + 비프볼 장조림 (feat. 이것은 진정으로 신박한 소고기 요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인 것 같네요~ 잘 지내셨나요? 연회원권 부자인 저는 여전히 아침에 사람 없을 때 딸내미 데리고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공원 등등을 다니고, 오후에는 딸내미랑 집에서 같이 요리도 하..

센토사 케이블카 연회원권 구입하기 (feat. 무제한으로 케이블카를 마음껏 누려보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제 딸내미 방학한 지 2주일이 조금 지났을 뿐인데 왜 저는 10년은 폭삭 늙은 것 같은 기분일까요.. 앞으로 4주만 더 견뎌보자는 마음으로 이를 악물고 매일 유모차를 끌고 나가..

싱가포르에서 베트남 음식이 먹고플 땐 이곳으로~!! (feat.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후!! 드디어 금요일입니다. 진짜 숨 가쁘게 넘어간 일주일인 것 같네요.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맛보는 찐 베트남 음식점을 좀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광고비 한 푼 안 받고 이렇게 자발적으로 광고..

비오는 날 간단히 할 수 있는 뜨끈한 나베 어떠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으아 드디어 목요일이에요. 요즘은 싱가포르에 비가 정말 자주 그리고 많이도 와요. 아무래도 우기라서 그렇기는 한데, 빨래만 했다 하면 장대비가 쏟아져서 그게 좀 그러네요 ㅠㅠ 보통 싱가포르는..

모닝 데이트엔 역시 딤섬이지요~ (feat. 딸내미 중국어캠프에 무한 감사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싱가포르 음식을 좀 소개하려고 해요~ 예전에도 말씀드린 것 같은데, 싱가포르는 중국계, 인도계, 말레이계, 기타 종족이 어우러져서 사는 다민족 국가입니다. 그래서 음식도 취향껏..

맥앤치즈 쉽게 만들기 (feat. 미국인의 소울푸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저는 안 그래도 뭐든 대충 빨리 해 먹는 스타일인데, 요즘 들어서는 더 간단한 것만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파스타 삶는 시간 10분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베이비 트렌드 익스페디션 유모차 개봉기 및 후기 (Babytrend Expedition Stroller)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월요일이네요.. 오늘은 요리도 아니고 싱가포르 구경하는 것도 아니고.. 만 4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의 유모차 개봉기랍니다. 알아요 알아.. 이런 거는 만삭 때 혹은 아이가 돌 미만인 분..

싱가포르 도시 속 거대한 식물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 Gardens by the Ba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딸내미 방학한 지 이제 일주일이 지났어요. (겨우?!?!?!) 저 있잖아요.. 몇 달 전에 이사할 때 가지고 있던 유모차 죄다 팔아 치웠는데 정말 너무 힘들어서 어제 유모차를 새로 하나 질렀어요 ㅠㅠ 좀..

퐁신퐁신 부드러운 대만식 카스테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feat. 전기거품기 없는 분들은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ㅠㅠ) [내부링크]

드디어 목요일이네요. 오늘은 카스테라를 가지고 와봤어요. 저희 딸상전은 빵순이입니다. 그래서 가리지 않고 모든 빵을 엄청 잘 먹어요. 그런데요.. 제가 고슴도치 말기잖아요. 제가 얼마나 진상을 떠는지 들어보..

통밀가루 1kg으로 일주일 내내먹을 노버터 빵 만들기 도전. (feat. 집에서 식빵, 모닝빵, 베이글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동그랑땡 패티와 집에서 만든 베이글로 샌드위치 만든 거 보셨나요? 오늘은 통밀가루 1kg으로 만든 빵을 소개해 드릴게요. [간단하고 구수한 통밀빵 만들기 재료] 통밀가루 1kg, 물 650ml, 소금..

간 돼지고기로 대왕 동그랑땡 만들기 (feat. 동그랑땡의 햄버거 패티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오랜만인가..?) 메인 메뉴를 좀 소개할게요~ 아시는 분은 이미 다 아시겠지만 딸내미가 6주간 방학이기 때문에 모든 음식을 엄청 대량으로 생산해서 내내 먹는 요즘이네요. 동그랑땡..

싱가포르 국립미술관, National Gallery 공짜 관람 꿀팁을 소개합니다. (feat. 안내 로보트 Temi와 그게 마냥 신기한 만4세 꼬맹이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오늘은 딸내미랑 딸내미 유치원 친구네랑 같이 국립미술관에 다녀온 썰을 좀 풀어 볼 거예요. 실은 이곳은 저희가 싱가포르로 이사 온 후 연회원권 끊어서 진짜..

(D+1) 센토사가 보이는 비보시티 쇼핑몰과 바다가 보이는 하버프론트 도서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방학 첫날. 딸상전을 데리고 도서관을 아침 일찍부터 가려고 했으나..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제가 가려고 했던 하버프런트 도서관은 11시에 문을 연다고 해서 생각보다 느지막이 나갔어요. (대..

크림 파스타와 짜장 만들기 (feat. 오뚜기, 프레고가 다한 생존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으... 드디어 시작입니다. 6주일간의 긴긴 방학이 말이죠~!! 오늘 딸내미 데리러 유치원 갔는데 선생님들 얼굴이 유난히 해맑아 보인 건 기분 탓이겠죠? ㅋㅋ 정말 높은 '솔' 톤으로 "See you next..

세상 간단한 원팬 두부부침 (feat. 10분내로 만드는 반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와 벌써 수요일이라니 ㅠㅠ 내일부터 딸상전 6주간 방학이라니.. 수요일이 전혀 반갑지 않은 오늘이네요. 어제는 진짜 집안을 확 뒤집어엎어서 대청소를 했더랬어요. 그래야 긴긴 방학 동안 로봇 청..

싱가포르 쇼핑센터 털기 (feat. 점심, 도서관, 장보기까지 일사천리!)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가 아니고 어제 딸상전 놀아드리느라 하얗게 불태운 이야기를 좀 나눌게요~ 혹시 여러분 싱가포르에는 2 계절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뭔 소리야 성실댁~ 적도의 나라가 항상 덥..

오트 쿠키와 바나나 오트 케이크 만들기 (feat. 노밀가루 베이킹, 아이와 함께하는 베이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싱가포르는 토요일에 '디파발리'라는 공휴일이 있었어요. 원래대로 하자면 남편은 오늘 대체 공휴일이거든요~ 근데 회사에서 아껴뒀다가 쉬고 싶은 날 쉬어도 된다고 해서 남편은..

밥도하기 싫은 날.. 걸쭉~~~~한 두부 계란국 만들기 (feat. 국으로도 배부를 수 있나)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얏호!! 금요일이네요~~ 한국은 날씨 많이 쌀쌀해졌죠? 싱가포르는 여전히 덥고 찐득찐득하네요.. 그래도 성실댁은 뜨끈한 국을 참 좋아라 한답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 건지 위장이 더 약해..

칙피 혹은 병아리콩으로 단백질 폭발하는 맛있는 부침개 만들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목요일이네요~~ 어제 저희 남편은 2주 만에 출근을 했어요. 아무래도 코로나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가 없어서 계속 재택근무를 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성실댁의 먹방은 계속되어야 한..

싱가포르 4대 슈퍼마켓, Cold Storage에 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 마트를 좀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싱가포르에는 대형마트가 약 4개 정도 있어요. 이름은 NTUC (Fair Price), Giant, Sheng Siong,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Cold Storage이죠~ (그밖에..

오트밀로 건강한 오트 쿠키 만들기, 온식구 간식으로 그만이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루 만에 요리로 다시 돌아온 성실댁입니다. 여러분,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즉!! 오트밀을 아시나요? 귀리를 납작하게 밀어서 살짝 가공한 것이 바로 이 오트밀인데요, 오늘..

The Happiest Man on Earth을 읽고난 후 생각해보는 진정한 행복 (feat. 홀로코스트 아우슈비츠 생존자의 생생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은 너무 빨리 지나가서 아쉽기만 하네요. 주말만 기다리다가 일 년이 다 간 것 같은 이 기분이란 ㅠㅠ 맨날 요리 이야기하고, 가끔 제 인생사(?)만 나눴는데 오늘은 제가 블..

싱가포르에서 맛보는 고급진 한식, 소꼬리곰탕 (feat. 집에서 만들었어요. 큼직한 깍두기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호!! 금요일이네요~~ 오늘따라 몸과 마음이 참~~~ 가볍네요. 어제 꼬리곰탕으로 몸보신을 제대로 했나 봐요. 그럼 바로 시작할까요? 나름 시간 단축하는 꼬리곰탕 만들기 저만의 방법 링크 걸어둘게..

소꼬리곰탕 그나마 시간 적게 들이고 끓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목요일이 왔네요. 저는 어제 초초초 귀차니즘이 만개하여 밥도 먹는 둥 마는 둥 했어요. 이거 다이어트 식단 아니에요. 입안이 깔깔해서 저는 저거 반도 못 먹었어요.. 미스터리 극장, 성실댁은..

닭가슴살로 탕수육~!! (파인애플 통조림으로 탕수육 소스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친님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은 성실댁은 완전 쌩쌩은 아니지만, 감기로부터 약간은 해방된 것 같아요. 병원에 가는 것도 무섭더라고요 ㅠㅠ 지난번에 비슷한 증상으로 병원 갔다가 코로나 검사..

싱가포르 마트에서 전기구이 통닭은 5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여기는 하늘이 뚫린 줄 알았어요. 얼마나 바람 세차게 불면서 비가 쏟아지는지 발코니에 걸어놨던 빨래가 다 뒤집어지고 홈빡 다 젖고 ㅠㅠ 아흑.. 저는 왜 빨래만 하면 이렇게 비가 오는가 몰라..

한국-호주 국제결혼 8년차, 청와대 사랑채 결혼이야기 (feat. 작은결혼식 및 성실댁사진 대방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희는 주말에 결혼기념일이 끼어서 이것저것 나름대로 기념도 하고 그랬어요. 옛날 사진을 꺼내보는데.. 옴뫄나 세월이 이렇게나 흘렀는데도 어제 일같이 생생하더만요. 저희는..

얼큰하고 부드러운 김치죽과 두부강정 (feat. 세상 쉬운 맛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금요일이에요. 이틀 동안 잠시나마 독박을 벗어날 수 있다는 뜻이죠 어차피 하는 일은 똑같을 텐데 그래도 육아 동지가 있을 때랑 없을 때는 확실히 다르죠~ 어제요? 어제도 날씨가 선들선..

비 오는날엔 지글지글 부쳐먹는 해물 부추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주신 여러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싱가포르는 요즘 비가 자주 오네요~ 원래 이 적도의 나라는 연중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습식 사우나 같은 이 나라도 선선하니..

집에서 만든 팥앙금으로 만든 붕어빵 (feat. 붕어빵틀 없어서 에그팬으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고.. 벌써 수요일이네요. 요즘 들어 제가 자체 땡땡이를 너무 자주 치는 것 같네요. 반성합니데이.. 오늘은 좋은 소식이 하나 있어요~ 2주일마다 가던 병원을 이제 1달에 한 번씩만 가면 돼요. 다..

한국-호주 국제커플 혹은 다문화가족 이야기 (feat. 이런말은 조심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요리 이야기가 아닌 제 이야기 혹은 저희 가족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하는데요, 중대 발표하는 것도 아닌데 왠지 떨리네요 ㅎ 다시 요리 쪽으로 돌아갈까 싶기도 하지만, 용기를 내어서..

얼려놨던 집만두 끝내기, 칼만둣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실 엄마네 찾아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드려요~ 어제는 밥하기도 힘들고, 대충 빨리 차려 먹을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싶어서 냉동실을 봤더니 올레~!! 예전에 만들어놨던 만두가 까꿍~!! 을..

단짠의 대명사, 간장으로 양념한 돼지고기 불고기 (부제 : 이렇게 큰손 인증을 하는겐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반찬인 돼지불고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친한 언니네 식구들이랑 나눠 먹으려고 고기만 1.5kg을 샀네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간장 양념 돼지불고기 재료] 샤부샤부용 삼겹..

참치를 한마리 사보았습니다. (feat. 2kg 의 참치로 구이, 조림을 만들고 육수까지 빼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예고해 드린 대로 생선요리를 좀 들고 왔어요. 저희는 생선을 자주 먹는 편인데 육식 위주 혹은 다른 것을 포스팅하다 보니 생선에 관한 포스팅은 상대적으로 수가 참 적더라고요~ 그도..

감자의 변신은 무죄, 감자호떡 만들기 (feat. sJSfam님 감사해요~!!) [내부링크]

우와 벌써 월요일이에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성실아범과 함께 딸상전 놀아드리느라 하얗게 불태웠죠 하하. 어딜 마음 놓고 갈 수도 없으니 더 고된 것 같아요 ㅠㅠ 어디든 안 그렇겠습니까. 오늘도 육아하..

전분 전병에 옥수수와 피자치즈를 넣는다면?? (feat. 찾았다!! 싸고, 만들기 쉽고, 영양있는 간식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이 좀 늦었네요. 그래도 제가 숙제를 다 하고, 개선장군처럼 왔다는 것 아니겠습니까요 하하. 숙제가 무엇이었는고 하니, 한 티친님의 요청사항이었던 재료비 적게 들고, 만들기 쉽고,..

집에서 만든 건강한 토마토 소스로 스파게티 볼로네즈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다닥 만드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소개해 드릴 거예요~ 바로 시작할게요~ [재료] 소고기 300g, 큰 토마토 1개, 마늘 1통, 양파 1개, 치즈, 토마토 페이스트, 마른 허브 3 총사 (오레가노, 바질..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일주일 든든한 반찬 3탄 - 치킨가스와 카레덮밥 (feat. 3부작 마지막 피날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은 어제 예고해 드린 바와 같이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밥반찬 그 마지막 편입니다. 원래 뭐든 피날레가 화려한 법이지요. 이름하야 치킨가스!! 바로 시..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일주일 든든한 반찬 2탄 - 닭가슴살 장조림과 김밥 (feat. 3부작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반찬 제2탄, 닭가슴살 장조림입니다. 그리고 그 장조림으로 김밥까지 촤악~~ 만들었어요. 바로 가볼게요~~ [재료] 장조림 - 닭가슴살 3쪽 (약600g), 간장 2큰술, 굴소..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일주일 든든한 반찬 1탄 - 맑게 끓여낸 시원한 닭개장 (feat. 3부작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월요일이네요. 목요일에 내일 봬요 꼭이요 어쩌고 하더니 자체 땡땡이를 이렇게 부리고야 말았네요. 지난주 금요일은 싱가포르 어린이날이었어요. 애가 목요일부터 막 儿童节快乐 (알통지에콰..

두반장 없이, 고기 없이 만드는 성실댁표 마파두부 덮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혹시 마파두부 좋아하시나요? 저는 간단하게 한 그릇 음식을 주로 먹는 편이라 마파두부 참 좋아해요. 요즘 제가 벌려놓은 일이 있어서 그걸 하느라 좀 바쁘..

성실댁의 시골틱한 반찬 2탄 - 얼큰한 무조림과 새우젓 두부찌개 (feat. 소화가 너무 잘되서 뒤돌아서면 배고픈 신기한 현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올렸던 시골틱한 반찬 멸치 고추 다대기를 이은 무조림과 새우젓 두부찌개를 가지고 왔어요. 재료비 싸고, 만들기도 정말 쉽고, 무엇보다..

명절 과일을 해치워보자. 홈메이드 사과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댁을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티친님들의 따듯한 댓글들이 정말 힘이 되는 어제였어요. 대부분의 분들이 이 망할 놈의 코로나 때문에 추석이어도 추석 같은 기분을 낼 수 없었다고 하시더라고..

이번엔 중동의 맛!! 통밀가루로 오븐 없이 만드는 피타브레드로 거하게 두끼 해결 (feat. 고구마빵 맛도 일품이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 잘 지내셨나요? 지난 포스팅에서 괜한 걱정 시켜 드려서 정말 죄송하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싱가포르는 한국만큼이나 의료시스템이 참 좋아요. 실은 검사 결과는 그다음 날인 화요일에 나..

여러분, 저 코로나 검사결과 기다리고 있어요 ㅠㅠ (feat. 검사결과는 3일 뒤에...싱가포르 거주민이라 공짜로 코로나 검사받음) [내부링크]

제목이 너무 자극적이었나요? 미끼글 쓰려는 의도는 아니었는데, 정말 저 코로나 검사받았거든요~ 어제만 해도 신나서 막 생일잔치를 했고 어쩌고 자랑질을 있는 대로 늘어놨거늘 하루 만에.. 럴수 럴수 이럴 수....

타향살이 성실댁 생일잔치 썰 (feat. 자랑질 대잔치 주의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지난주에 생일이었어서 주말에 가족이랑 생일잔치한 썰을 좀 풀어보려고 해요~ 제대로 자랑질을 할 예정인데, 일 년에 한 번 하는 거니까 봐주세요 헤헤^^;; 1. 요알못 성실..

인도의 향기를 품은 영롱한 치킨커리 만들기 (feat. 복잡한 과정 과감하게 모두 생략한 초간단 인도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요일, TGIF!! 언제나 그러하듯 금요일은 아침부터가 참 남다르죠~ 상쾌함이 달라 달라 ㅋㅋ. 저 요즘 인도음식에 폭 빠졌나 봐요. 며칠 전에도 인도풍 렌틸 수프 먹어놓고는.. 2020/09/23 -..

오랜만에 돌아온 성실댁 에그와 소고기 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배 터지는 반찬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름하야 소고기 짜장과 성실댁 에그~~ 왜 때문에 성실댁 에그라고 칭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쪽으로 모실게요~~ 2020/07/04..

세계 5대 슈퍼푸드! 렌틸콩으로 만든 뜨끈한 렌틸수프 한뚝배기 하실래예? (feat. 성실댁이 만든 인도음식 맛보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오늘만 지나고 이틀을 더 지내면 주말이 온다는 사실! 저는 수요일만 지나면 주말이 벌써 코앞으로 온 것 같은 기분이라 좋아요. 주말에도 피할 수 없는 집안일에 육아전쟁..

철분이 부족할 땐 세상 간단한 돼지 간 요리! (feat. 1불로 해외살이 중 처음 본 환상적인 순대 부속의 맛)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이렇게 잊지 않고 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오늘 싱가포르는 화창하고 여전히 덥네요. 그래도 어제 오후부터 밤늦게까지 비가 와서 그런지 몰라도 에어컨 없이 선풍기 한대 만으로도 선..

소풍이라면 응당 김밥, 하지만 현실은 간단한 에그마요 샌드위치 도시락 (feat. 싱가포르 센토사에 위치한 팔라완 비치에 놀러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제가 글이 좀 늦었네요 ㅠㅠ 시덥지도 않은 불면증세 때문에 거의 밤을 새우다시피 해서 아침에 잠이 좀 들었거든요~ 실은 빨리 글을 써야겠다 싶었는데 몸뚱이가 영 말을..

집에서 만든 고기만두+ 손으로 직접 민 칼국수= 뜨끈한 칼만둣국 맛있게 호로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마나 여러분, 어제 저의 고기만두 포스팅에 보내주신 열렬한 댓글에 깜짝 놀랐어요. 이렇게 집밥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이 많구나 생각하니 더 힘을 내서 좋은 집밥 아이디어 많이 내놔야겠다 싶었..

집에서 만드는 고기만두는 언제나 사랑이죠 (feat. 쉽게 만드는 속재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루 만에 집밥 아이디어로 돌아온 성실댁 입니다. 여러분은 만두 좋아 하시나요? 전 주변에 만두 싫어하는 사람은 아직 못 봤어요. 생각해보면 만두는 어느 나라에도 있는 것 같아요. 중국(빠오즈,..

드디어 나타난 성실댁, 랜선 집들이 내지는 집구경으로 신고식 (feat. 성인 수족구 걸린 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너무 늦었죠? 한 달 뒤에 뵙겠다고 해놓고 시간이 벌써 이렇게 지나갔네요. 간간히 티친님들 잘 지내시나 궁금해서 티스토리 피드로 살금살금 방문만 하고 나오고 했는데, 각자의 자리에서 여..

삼겹살을 바베큐로 오래오래 구운 싱가포르 음식, 쓔욕 혹은 씨우욕 배달시켜 먹기 (feat. 차슈와 구운 오리고기도 주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싱가포르 음식을소개해드릴까 해요. (레시피가 아니라 실망하셨다면 죄송해요.) 이름이 정말 웃기죠? 쓔욕..씨우욕?? 이게 영어로 표기를 하면 왜 그러는지 아실 텐데 영문표기 이름..

싱가포르에서 맛보는 얼큰한 시골반찬, 멸치 고추 다대기 만들기 (feat. 깜짝 손님이 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싱가포르는 요즘 비가 많이 와서 그런가 날씨가 꾀나 쌀쌀해졌고, 여전히 유리 몸뚱이인 저의 몸뚱이는 아침부터 목이 근질근질한 것이 기침을 하고 있더군요. 기온이 25도라고~!! 누가 들으면 영하 1..

절대 실패없는 촉촉한 돼지고기 동그랑땡 맛있게 만들기와 소금에 관한 신기한 이야기 [내부링크]

좋은 주말 보내셨나요? 요즘 싱가포르는 우기가 가까워져서 그런가 비도 많이 오고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어요. 쌀쌀해져서 바깥 온도가 24~25거든요. 음.. 그러니까 매일 낮 최고온도34~36를 찍는 이 나라..

숙주나물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feat. 집에서 키운 녹두나물로 채소죽 만들기) [내부링크]

유후~ 드디어 금요일이에요^^ 이번 주는 굉장히 빨리 지나간 느낌이네요. 여러분은 숙주나물 좋아하시나요? 숙주나물이 녹두를 틔워서 얻어내는 나물이라는 건 알고 계시죠? 제가 사는 이곳 싱가포르는 항상 고온..

싱가포르 이사 준비 ≥ 막노동 (feat. 아찔한 상황, 생존먹방, 소소한 근황 및 중대발표 2탄) [내부링크]

여러분~~ 오랜만에 인사하는 기분이네요~ 잘 지내셨어요? 저는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짐 싸기 전투를 매우 치열하게 하며 지냈습니다. 실은 4일에 걸쳐 짐을 43박스를 혼자 싸다 보니 기운도 많이 없어요. 그래도 월..

열일하는 성실댁 소시지, 볶음밥으로 재탄생하다. (feat. 뜬금없는 해외이사업체 평가질 + 중대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불금이네요^^ 오늘도 잊지 않고 찾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어제 드디어 이사업체를 선정했고, 이제 짐 쌀 일만 남았어요. 읭?? 포장이사 아니야? 제가 여기에 대해 할 말이 정말 매우 많습니다...

스피드의 결정체, 크렌베리 바나나 찰떡 만들기 (feat. 전자레인지만 챙겨오세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요일~~ 유후!! 그리고 내일은 불금!!입니다. 어차피 남편도 요즘 회사 안 가고 저랑 맨날 붙어있는데 불금에 휴일이 왜 그렇게 기다려지냐고요? 에이~ 딸 상전이 유치원을 가잖아요...

동부콩으로 만든 매콤한 인도 커리 (비건음식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실엄마네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어제도 비가 내리고 날씨도 선선했네요. 티친님이신 안나줌마님이 거주하시는 조호바루도 요즘 비가 엄청 오고 날씨가 쌀쌀해져서 두꺼운 이불을 덮고..

비가오면 생각나는 달콤한 노란 호박죽 엄청 쉽게 만들기 (feat. 폭망인줄 알았는데 신세계 발견한 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제 먹은 음식 오늘 포스팅하는, 하루 늦은 성실엄마 먹부림 블로그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는 점심시간 즈음에서부터 비가 엄청 내리더라고요~ 세상에나.. 도대체 내 빨래는 언제 마..

미트볼과 냉파로 후다닥 만든 짜장으로 짜장라면 만들기 (feat. 5불짜리 팟타이 비주얼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정말 며칠 만인지 잘 모르겠지만 오랜만에 집밥 아이디어로 돌아왔어요~!! 유후~ 어젠 얼마 만에 집콕을 즐기며 좀 여유를 부렸더랬죠. 딸 상전이 아침 7시 반부터 조반 차려..

싱가포르의 우체국 우표발행 기계, SAM에서 우표 구입하기 (feat. 저녁엔 두부, 렌틸 넣은 채소 참치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싱가포르는 쨍쨍 내리쬐는 더운 날입니다. 덥기의 정도만 약간 다를 뿐 역시 동남아는 일 년이 내내 여름이란 건 변하지 않는 사실 ㅠㅠ 어제도 가구점에 한.. 3군데 간 것 같아요. 중간에 비..

싱가포르 이케아(혹은 아이케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feat. 아침11시~오후5시까지 쌰핑놀이 열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내일도 좀 바쁠 것 같아서 미리 예약을 걸어놓고 밤늦은 시간 우다다다다 키보드랑 씨름하고 있는 성실 엄마입니다. 우와.. 오늘은 정말 하루가 엄청 빨리 지나간 것 같네요. 집을 정해놓고 나니까 이..

싱가포르 비오는 날 혼수장만 놀이하기 (feat. 하루종일 외식열전)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기다리신 분이 계실 텐데 오늘은 아쉽게도 음식 이야기가 아니네요.. (나가지 말아 주세요 제발요 ㅠㅠ) 왜냐면 어제는 해먹은 음식이라곤 아침에 끓여먹은 오트밀밖에 없어요.. 어쩔 수 없이(..

닭고기 안심살로 만든 성실댁 후라이드 치킨과 양파카레 (feat. 비건패티까지 거한 단백질의 세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잊지 않고 찾아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어제는 딸내미 등원시키려는데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더라고요. 뭐 맛있는 거 좀 해 먹을까 싶어서 집에 오는 길에 마트를 들렀어요. (성실엄마..

병아리콩으로 햄버거를?! 이름하야 비건 버거 (feat. 새로운gif발굴! 이거 핫템일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요일~!! 이제 목요일이랑 금요일만 쉬면 또 이틀 놉니다요~유후!! 그런데 싱가포르는 이번 주 금요일 (2020년 07월 10일)에 선거날이에요~ 그래서 저희는 3일 연짱 논다는 사실! 으헤헤헤^^;..

직접만든 와플 반죽으로 겉바속촉 와플 만들어 맛있게 촵촵 (feat. 딸내미 우편물 대량 날리는 날 + 저녁은 성실댁 소시지로 샌드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실엄마네 잊지 않고 찾아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말씀드린 바와 같이 어제는 싱가포르 Youth Day였습니다. 그런데 이건 법정 공휴일도 아니거늘, 유치원은 쉰답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 셈..

고위험 산모들께 힘과 용기를.. 많이 힘드시죠? (feat. 저도 경험자예요+성실엄마 만삭사진 공개)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의 Youth Day입니다~ 딸 상전이 유치원을 안 가는 날이라 어제 미리 예약 걸어놨습니다. (그러니까 이 글을 쓰는 지금은 일요일 밤이라는 말씀 이예 용^^;;) 이래야 몸과 마음..

다이어트로 인한 예전의 설움을 치킨 비리야니로 한풀이 한 썰 (feat. 사장님 장사수완 정말 좋으시네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와주셨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은 어제 먹었던 음식을 좀 공개해 보려고 해요. 예전에 제가 서킷브레이커 시절 뚱땡이가 됐다며 급다이어트했던 썰 기억 하시나 몰라요. 그때 탄수..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혁신적인 음식을 소개합니다~ (feat. 오랜만에 큰 쇼핑센터 간 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황금 같은 주말에도 잊지 않고 찾아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어제 예고해 드린 바와 같이 오늘은 소고기로 음식 만든 거 소개 좀 해드릴게요~ 이런 걸 생각해 냈다는 성실댁 제 자신이 어찌나..

음식쓰레기는 노노, 남아있던 소불고기에 밥 볶아먹기 (feat. 성실엄마 가내수공업자 모드로 화장실 발매트 만들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무한 감사드려요^^ 오늘은 어제 먹었던걸 먼저 쓰고 헌 티셔츠로 실을 만들어 발매트 만드는 썰을 좀 풀어볼까 해요. 아참 참, 오늘 제가 슈퍼마켓에서 버블티를..

중국식 당면으로 떡볶이 소스에 호로록 (feat. 도서관 책반납+대출 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아침부터 친정엄마랑 수다 삼매경에 빠져서 포스팅이 조금 늦었네요 ㅋㅋ 무슨 얘기를 그렇게 나눴냐고요? 뭐.. 여러분들이랑 다를 게 있겠습니까. 식구들 건강, 근황, 뭐 그런 거지..

싱가포르 도서관에 대한 정보 (두달만의 책반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현재 싱가포르의 날씨는 약간 흐린 매우 좋은 날씨입니다. 일단 햇빛만 내리쬐지 않으면 좋은 날씨죠 ㅋㅋ 제 요리 아이디어를 보러 와주신 분들은 조금 실망하실 수 있겠으나, 오늘..

단짠단짠한 연어장으로 나름 애교 넘치는 삼각김밥 도시락 (feat. 시할머님 생신 서프라이즈 이벤트 작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드려요. 오늘은 아침부터 쨍쨍 내리쬐네요. 우와... 비 생각이 간절해져요. 딸내미 유치원 등원시키고 집에 와서 바로 컴퓨터 켜고 한 게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3달만의 남편 출근, 연어구이+알리오 올리오+샐러드에 푸딩까지 넣어 도시락 싸기 (feat. 싱가포르식 쫄깃한 칼국수와 보고하고 먹는 커피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 드디어 저희가 오퍼 수락을 받았습니다~!! 집 상태가 좋아서 그랬는가는 몰라도 한치도 없는 집주인과 가격협상을 하는데 살짝 힘들었어요. 결..

정석인 초록색 페스토도 좋지만 가끔은 빨간 페스토도 좋죠~!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성실엄마는 오늘 중고품을 100불어치를 팔고, 내일은 60불어치를 더 팔 거예요~ (예약한 거라 반드시 나갈 물품입니다 헤헷) 지금까지 총 340불어치를 팔아 해치웠습..

오랜만에 만든 소불고기와 연어 한마리 통째로 산 썰 (feat. 싱가포르가 뭐든지 다 비싼건 아니예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토요일이네요~ 티친님들 그리고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이런 황금 같은 주말에도 잊지 않고 성실엄마네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 제가 그저께 바나나로또 당첨돼서 바나나브레드..

맛있는 간식 소세지빵 만들기와 신랑 몰래 먹는 커피, 그리고 바나나 로또당첨 (feat.싱가포르 호커센터 아침메뉴 소개)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어제 제가 소시지빵 만드는 거 예고해 드렸잖아요~~ 그런데 제가 아침에 기분 좋은 3단콤보 이야기가 있어서 그거 먼저 썰을 좀 풀어볼까 해요. 얼마 전..

양배추의 무한변신, 양배추 참치 볶음 (feat. 삶은계란과 잡곡밥은 거들 뿐, 위장병 달고 사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내부링크]

어서 오세요~~ 오늘도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대한 편한 자세로 성실엄마의 뚝딱 요리를 보시면 더 재미있습니다~ ㅋㅋ 여러분, 역시 여러분의 응원의 힘은 우주의 힘을 끌어다 놓은것마냥 강력하네..

얼려놨던 닭개장 해동시켜 먹고 저녁엔 싱가포르판 도시락으로 해결 (feat. 싱가포르판 중고나라, 한국촌에서 중고물품 싹 팔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실엄마네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제는 아침부터 하루종일 정말 엄청 바빴어요~ 정리를 해보자면, 1. 그저께 밤에 본 집의 집주인과 부동산 사람이 미친 듯이 사람을 쪼아가며..

오랜만에 김치볶음밥, 저녁은 참치두부 샌드위치 (feat. 너무나 간단한 집밥) [내부링크]

티친님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잊지 않고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그놈의 이사가 뭔지 아직 본론도 안 들어갔는데 너무 정신이 없는 거 있죠.. 하아... 그래도 국제이사는 아니다, 나는 할 수 있어!! 그 많던..

집보기 강제 다이어트 하고 샤브샤브 뷔페가서 입천장 다 까진 썰 (feat. 빡센 싱가포르 집구하기 열전)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월요일 오전 어떻게 보내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오우, 여기는 오늘 아침부터 장대비에 바람까지 엄청 불어 가지고 베란다에 널어놨던 빨래가 죄다 바닥에 널브러지고 축축해지고 난리가 났..

집 다섯군데 보고나서 저녁으로 먹은 음식, 가쓰오부시 올린 시원한 잔치국수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미리 예약 걸어놓고 글 쓰고 있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토요일이지만 여러분은 일요일 아침에 읽으시겠죠.. 시간 차이가 나는데.. 여기서 쓰는 오늘은 토요일 이란 것을 미리 안내..

새콤달콤 청량감 빵빵 터지는 사과빵 만들어 먹기 (feat. 사과의 무한 대변신)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바쁜 디지털 노매드 코스프레를 하는 중이에요. 토요일 오전에 집을 보러 가기로 해서 밤에 미리 글을 써놓고 예약 걸어 놓을 거거든요~ 살다 보니 이런 날도 오네요. 바빠서 혹은..

(D+17) 해물넣고 칼칼하게 만든 알리오 올리오 [내부링크]

오늘은 금요일~! 불금입니다~~ 아침부터 왠지 호랑이 기운 솟아나지 않으세요? 오늘도 이렇게 놀러 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티친님들의 관심과 염려와 사랑(?)을 듬뿍 먹고 두통이 정말 많이 사라졌어요..

(D+16) 고등어조림, 고등어 구이로 점심. 그리고 병아리콩으로 녹두전을 느끼다. (부제 - 단백질 우주 대폭발 식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성실댁 입니다~ 어머, 그냥 글을 써본건데 성실댁..뭔가 입에 촥 휘감기면서 쫀득한 맛이 있는데 저 이참에 이름 바꿀까요?? ㅋㅋ 어제는 비가 비가 어찌나 오는지 아이 하원 시키러 갈 때..

(D+15) 밥맛이 없을 땐 고기맛으로 맛점! 간장 돼지불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성실엄마네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벌써 수요일이네요~~ 이제 이틀만 더 견디시면 불금이예욧!! 저 좋은 소식이 있는데 어제 깜빡하고 안 전했어요~ 이번 주 금요일이면 서킷..

(D+14) 라면보다 싸고 빠른 배춧국으로 점심해결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요즘 들락날락 거리는 어지러움증으로 약간 힘들어하는 거 아시죠? 덕분에 가족들의 관심과 걱정을 매우 한껏 받으며 생활하고 있어요 ^^;;; 결..

(D+13) 이거 괜찮네, 해물 수제비 만둣국 (feat. 수출용 한국 라면과 태국 두유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요일 아침이 밝았네요. 언제나처럼 주말을 총알같이 지나가고 월요일은 번개같이 찾아오네요^^;; 어디에 계시든지 이 글 읽는 모든 분들이 오늘도 건강하시고 활기차게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어제..

(D+12) 찌뿌둥한 날에는 뭐니뭐니 해도 얼큰한 해물짬뽕 (feat. 남은 짜장 싹싹 다 긁어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요일 오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는 오랜만에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정육점에 가서 치즈랑 고기를 또 잔뜩 사 왔어요~ 아무래도 락다운이 해제돼서 그런지는 몰라도 완전 코로나 전처럼은 아니지..

(D+11) 비오는 날에는 역시 얼큰한 뚝배기 순두부 찌개랑 해물파전 (feat. 센스있는 마눌님의 선택이 마음에 들었어 서방?)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곳 싱가포르는 새벽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더니 지금 시간이 아침 10시 정도인데도 저녁 6시는 된 것같이 어둡고 비가 계속 내리고 있어요~ 천둥이 쳐서 그런가..

(D+10) 오랜만에 클라식한 한식 한차림, 소고기뭇국에 김치반찬 3종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으앙.. 오늘 딸내미 유치원 데려다주고 집으로 오는 길에 폭우를 만났어요 ㅠㅠ 그래도 남편이 먹고 싶다 하는 순두부찌개 만들어주러 순두부랑 오징어,..

(D+9) 점심엔 짜장면을, 간식엔 밤고구마빵 만들어먹기 (feat.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패러디, 먹고 먹고 먹어라)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들 평안하시죠? 어젯밤에 저희 동네에 정말 천지가 개벽할 만큼 천둥소리 우르릉 쾅쾅하며 억수같이 비가 내렸어요~ 낮에 얼마나 더웠는가 그렇게 비가 오니 속이 뻥 뚫릴 지경이었네요. 정..

(D+8) 온국민의 사랑인 소고기김밥과 부추전으로 점심해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한국 엄청 더워지고 있다죠? 안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힘들고 지치실 텐데 날씨까지 많이 더워서 기운 딸리시는거 아닌가 몰라요.. 항상 건강관리 잘 하세요~~ 저는 아직 타바타를 하고 있긴 하..

고마해라 구글아, 이제는 슬슬 지겹다 아이가 (feat. 애드센스 무한검토 실현, 승인거부 할때는 칼 같더만, 너 아쉬울 땐 왜 나한테 양해를 구하니?) [내부링크]

여러분~ 방금 바로 이 전에 올린 소고기 김밥 맛있게 먹고 설거지까지 산뜻하게 마쳤는데 구글한테 이메일이 왔어요. 오마나!! 승인인가? 또 차인건가?? 재승인 신청한 지 딱 열흘이라 두 근 반 세근반 가슴 콩닥..

(D+7) 들어는 보셨나요 소고기 렌틸카레 샌드위치? 일단 한번 잡솨봐요~!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갑자기 뜬금없는 아주 실없는 질문 하나 할게요. 여러분도 아침되면 점심은 뭐 먹나, 점심 먹고 나면 저녁은 뭐 먹나 생각하시나요? 한 번에는 점심..

(D+6) 8주만에 처음 유치원 등원 시키기 (feat. 더운날씨 마스크 = 호흡곤란, 다이어트 효과) [내부링크]

여러분, 월요일 다들 어떻게 보내시는지 궁금하네요~ 월요병 때문에 커피를 사발째로 드시며 일 하시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오늘은 이렇게 아침부터 포스팅을 하네요. 밀크커피 한잔 타놓고 매우 조용한..

(D+5) 간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일주일 반찬 2탄 (feat. 소고기로 만든 뭇국, 렌틸카레, 짜장, 불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이 서서히 다 가고 있어요. 참 신기하기도 하죠, 주말은 언제나 이렇게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요. 저희는 서킷브레이커 전에는 일주일에 한 번씩 저희 집에 오셔서 청소해 주시는 분이 두 분 계..

(D+4) 인도음식은 난과 탄두리만 있는게 아니랍니다~ 인도식 볶음밥 비리야니와 인도식 호떡 로티프라타 먹부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토요일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희는 여전히 하루 종일 집콕이었어요. 오랜만에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전화를 했더니 대부분이 밖이더라고요. '어어어~그래~ 그냥 오랜만에 목소리 들으려고 전화한..

(D+3) 두달만에 싱가포르 지하철 타기, 약국가서 비타민 쓸어온 썰. (feat. 싱가포르 물가체험) [내부링크]

여러분, 불금이에요~ 내일하고 일요일도 집콕이겠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아요^^ 저희 남편 회사는 매주 금요일 1시까지 근무하면 끝이에요~ 실제적으로 1시에 마친 적은 한 번도 없고.. 그래도 3~4시쯤엔 끝나요~~..

(D+2) 러시아에서 중국으로 간 토마토 계란볶음과 중식대표 꽃빵에 채소볶음 [내부링크]

여러분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이렇게 또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코로나 풀린 지 1일 되는 어제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했어요. 예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서킷브레이커 8주동안 2킬로가 불어버..

(D+1) 다이어트를 조금이라도 생각하는 그대, 볶음 쌀국수는 어떠신가. (feat. 단백질은 고등어조림과 계란말이로) [내부링크]

표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도 직장에서, 학교에서, 혹은 집에서 등등 수고 많으셨으리라 짐작해봅니다.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저는 서킷브레이커 8주 동안 약 2킬로 정도가 늘었어요...

(D-day) 드디어 끝난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떡만두국이랑 등갈비찜으로 자축하기 [내부링크]

여러분 드디어 오늘이에요~!! 음?? 무슨 날???? 오늘은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끝난 날이에요!! 그런데 이것 좀 보실래요? 약간 황당하긴 하지만 일단 락다운은 공식적으로 끝인 건 맞아요 ㅎㅎ 뭐... 매우 간략..

(D-1) 옛날 핫도그 만들기 (feat. 폭망주의) [내부링크]

여러분,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죠? 오늘도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드디어 내일이에요.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끝나는 날~!! 뭐.. 누누이 말씀드렸지만, 지금과 그렇게 다를 것 같지는 않아요. 그..

(D-2) 호랑이 기운 뿜뿜 솟아나는 야채죽 만들어 먹기 [내부링크]

오늘이 벌써 일요일이네요~ 화요일이면 공식적으로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가 끝나는 날입니다. 말이 좋아 서킷브레이커 종료이지,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지금 하고 별반 다를 것은 없어 보여요. 참 기나긴 시간 집..

(D-3) 공짜 쿠폰으로 즐긴 도미노피자 점심과 감자채볶음 반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죠? 주말이어도 어디 마음 놓고 나가지 못하는 상황은 어디든 다 같으리라 짐작해봅니다. 오늘 저는 집밥아이디어를 내지 않겠어요. 아니지... 조금만 내겠어요. 왜냐면 오늘은 공..

하하하, 2주만에 애드센스 보기좋게 차였어요. (feat. 하루만에 두번 퇴짜맞은 썰) [내부링크]

오늘 드디어!! 애드센스에게서 기다리던 메일을 받았습니다.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 라는 노래가 어쩜 이렇게 잘 들어맞는지 몰라요. 그래도 이렇게 뭐라도 답이 나오니 속이 후련합니다. 그런데 이유가..

(D-4)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 뚝배기 계란찜, 진미채볶음과 닭개장으로 점심해결 (feat. 엄마표 과학놀이, 리트머스 종이까지 만들어낸 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어젯밤에도 이상한 악몽에 시달렸어요. 어느 재래시장을 갔는데 제가 정말 혐오한다는 비둘기가 저한테 정말 떼로 날아오더라고요. 그래서 미..

애드센스 무한 검토 중.. 저 같은 분 계실까요? [내부링크]

여러분, 얼마 전에 9글에 제 글이 영리 목적, 홍보성, 불법정보라고 떠 있어서 충격받았던 거 아시죠? ㅠㅠ https://molylana2204.tistory.com/32 도와주세요 여러분.. 혹시 이게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계세요?..

(D-5) 닭가슴살 장조림으로 치킨랩 만들기 (feat. 10분내로 또띠아 혹은 플랫브레드 만든 썰)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52일째입니다. 이젠 카운트다운하는 게 좀 싫어졌어요. 6/1이 와도 여기서 크게 변할 것 같지 않은 상황이란 걸 깨달았거든요. 여전히 마스크는 쓰고 다닐 테고, 모임은 규제될 테고,..

(D-6) 돈까스김밥 부럽지 않은 치킨가스 치즈 김밥에 된장국으로 행복하고 든든한 점심 (feat. 집에서 단무지 만들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51일째, 6/1까지 6일, 딸내미 개학까지 13일 남았습니다. 어제부터 싱가포르 정부에서 거주민들 전체에게 무료로 마스크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거주민이란, 시민권, 영주권,..

(D-7) 점심엔 닭개장, 간식은 달콤하고 촉촉한 초코칩쿠기 만들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50일째, 6/1까지 7일, 딸내미 개학까지 14일 남았습니다. 오늘 딸내미 유치원에서 장문의 이메일이 왔어요. 개학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매일 유치원 이야기를 해주며 낯설지 않게 하자..

(D-8) 닭가슴살로 만드는 시원한 닭개장, 단짠 장조림, 바삭 치킨가스 (feat. 닭가슴살 2Kg으로 요리 제2탄)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9일째, 6/1까지 8일, 딸내미 개학까지 15일 남았습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공휴일이에요. 이름하여 하리 라야 (Hari Raya). 다민족 국가인 싱가포르는 다양한 종교도 함께 어우러져..

(D-9) 아삭하고 달콤한 창동할머니 양배추계란 토스트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8일째, 6/1까지 9일, 딸내미 개학까지 16일 남았습니다. 오늘은 일요일.. 매일매일이 정말 ctrl+c, ctrl+v 같으니, 정말 그날이 그날 같아요. 그냥 매일 먹는 음식이 조금 다를 뿐,..

(D-10) 향긋한 바질페스토 파스타와 단짠 간장 연어구이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7일째, 6/1까지 10일, 딸내미 개학까지 17일 남았습니다. 어젯밤에 자려고 하는데 남편의 뉴스데스크 시간.. "MOE (Ministry Of Education)에서 발표가 났는데 애들 개학하면 학교에..

(D-11) 내가 띄운 청국장, 내 손으로 청국장찌개 끓여서 몸보신한 썰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6일째, 6/1까지 11일, 딸내미 개학까지 18일 남았습니다. 어제 떡볶이를 너무 혼자서만 와구와구 욕심 터지게 먹어서 배가 놀랐나 봐요. 아침에 커피 한잔 마신 게 다인데 점심이..

(D-12) 해외거주 떡볶이 덕후들 필독! 밀떡 만들기, 밀떡볶이 만들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5일째, 6/1까지 12일, 딸내미 개학까지 19일 남았습니다. 오늘은 9글이 제 글을 두고 불법이네, 영리성이네 하는 걸 보고 너무 큰 충격을 받았어요 ㅠㅠ 출처: https://molylana220..

도와주세요 여러분.. 혹시 이게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계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참고 참았던 제 울분(?)을 구글에 좀 토해봐야 할 것 같아서요.. 그런데 어디가 토해놔야 하는지 조차도 모르겠으니 답답한 심정을 여기에 풀어봅니다. 누구나 블로그를 좀 한..

(D-13) 도라에몽의 도라야끼, 집에서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도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4일째, 6/1까지 13일 남았습니다. 아침 먹고 나서 딸내미 간식 뭘 해줘야 하나 생각을 좀 하다가.. 으악!!!!!! 내 피와..

(D-14) 소고기 장조림으로 만든 든든한 샌드위치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3일째, 6/1까지 14일, 2주!!!!! 남았습니다. 이제 슬슬 설레기 시작하는데, 블로그 쓰려고 앉는 순간 남편의 뉴스데스크 타임 ㅠㅠ 원래는 학교, 유치원 개학이 6/2일이거든요.. MO..

(D+15) 중국집우동 완전 간단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2일째, 6/1까지 15일 남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죠? 월요일이라 더 힘드셨을 거라 짐작해 봅니다. 저희는 오늘도 집에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

(D-16) 싱가포르의 국민음식이자 친서민적 음식, 치킨라이스를 소개합니다. (feat. 칠리크랩 보다 치킨라이스, 11불로 세 식구 점심 해결)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1일, 6/1까지 16일 남았습니다. 여러분, 싱가포르에 와 보신 적 있나요? 그렇다면, 음식은 입맛에 맞으시던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싱가포르 음식 좋아해요. 사실 싱가포르는 인도,..

(D-17) 간 소고기 1kg으로 소고기무국, 소고기짜장, 소고기계란장조림, 소고기미역국 만들기 (빨리 만드는 꿀팁 대방출) [내부링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0일, 6/1까지 17일 남았습니다. 우와!! 드디어 500 밑으로 떨어졌어요~!! (입조심해야지 내일 몇 명이 나올지 몰라 ㅠㅠ) 오늘은 본연의 모습을 다시 살려서 요리 블로그를 열심히..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 가입부터 승인, 광고설정까지 생생하게 알려 드립니다. (feat. 개인인증 절차 주의) [내부링크]

※ 5/22 오늘 제 이웃님이신 thegrace님께서 개인인증을 할 수 없는 해외 거주자는 가입 불가라는 글을 써주셨어요. 출처: https://thegrace20.tistory.com/56 [This & That Australia] 저 역시 해외 거주 중이..

드디어 받은 카카오 애드핏~!!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에게만 축제인 듯 한) 기쁜 소식이 있어서 공유 좀 하려고요~~ 저 카카오 애드핏 승인 받았답니다^^ 블로그 시작한 지 22일 됐구요, 1일 1포스팅 했습니다~ 일단 광고가 잘 뜨는지 한번 확..

(D-19) 나무늘보형 귀차니즘이 만개할 땐 초간단 어묵 잡채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발동 38일차, 6/1까지 19일 남았습니다. 오예!!!! 앞자리가 바뀌었네요 쩝... 확진자가 752명이네요.. 어제의 대환장파티로 인해 몸과 마음이 너덜너덜 해진 저는 오늘은 최대한 힘 안 들면서 먹..

(D-20) 피쉬앤칩스 만들기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발동 37일차, 6/1까지 20일 남았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단 좀 덜 해 보이긴 하나, 지금까지 지켜봐온 결과.. 내일은 또 다를 수 있다는 점 ㅠㅠ 오늘은 뭘 해 먹을까 또 고민을 하다가 저희 집의 자..

(D-21) 슬기로운 집콕요리, 겉바속촉 당근빵~ (Carrot cake, 노버터, 세상쉬운 베이킹) [내부링크]

서킷 브레이커 발동 37일차, 6/1일까지 21일 남았습니다. 오늘 볼까 말까 망설이다 MOH 웹사이트를 들어갔는데.. 오메 ㅠㅠ 안 본 눈을 사고 싶은 심정 이랄까요..ㅠㅠ 884명이라뇨.. 아 물론 정확한 통계와 수치..

(D-22) 만두 만들기 전투 뒤질랜드 대환장파티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발동 36일차, 6/1까지 22일 남았습니다. 확진자가 486명이지만, 외국인 노동자를 제외한 싱가포르 거주자 2명만이 확진자 판정을 받았다 하네요.. 싱가포르 거주 중이신 이웃님 중 한 분은 어느 싱..

(D-23) 어머니날, 시어머니랑 시할머니께 받은 선물 (feat.사랑받는 며느리)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발동 35일차, 록다운 끝나는 6/1일까지 23일 남았어요. 옴뫄, 왜 숫자가 더 늘어난 거야??????? 이러지 마 제발 ㅠㅠ 그나저나.. 여러분 오늘이 무슨 날이게요~? 오늘은 호주, 영국, 미국의 기념일..

(D-24) 오늘을 버티는 음식, 집에서 만드는 팥앙금과 찐빵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발동 34일차, 록다운 끝나는 6/1일까지 24일 남았어요. 아니, 그런데 저 숫자들은 뭘까요 ㅠㅠ 도대체 500 아래로 떨어지는 날이 있긴 할까요..ㅠㅠ 대부분의 감염자가 건설 현장 등에 투입되는 외..

다문화 가족도 예외일 순 없다. 인생멘토 임작가님의 공부가 머니 명강의를 공짜로 듣습니다. [내부링크]

저희 아이는 2016년 생, 그러니까 만 4세입니다. 마냥 뛰어 노는게 좋고 엄마 아빠랑 맛있는 거 먹는게 좋고 잘한다 칭찬해 주면 으쓱하고 엄마가 혼내는 게 무서운 정말 평범한 아이예요.. 아이가 건강하고 밝게..

(D-26) 코로나19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사회적거리두기 속 정육점에서 고기, 치즈 왕창 사재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서킷브레이커 발동 31일째, 6/1까지 26일 남았습니다. 오늘 MOH (Ministry Of Health) 검색해보니 5/6 기준 확진자는 579명이네요.. (업데이트는 매일 밤 10시 이후 늦게 발표돼요.) 오늘은 우리집 고기..

(D-27) 바릴라 볼로네즈 스파게티 먹부림 [내부링크]

오늘은 누구라도 할 수 있다는 파스타로 한 끼 해결했어요. 이탈리아 파스타 시장의 선두주자 바릴라와 함께한 스파게티 먹부림 속으로 가 봅니다^^ 오늘은 특히나 귀차니즘이 더 발동한 나머지 4월초에 만들어..

어린이날 선물 대신 집콕에서 즐기는 압력솥 구운 계란과 두부참치 샌드 [내부링크]

코로나19 서킷브레이커 발동 29일째, 6/1일까지 28일 남았어요~~ 오예~!!!!! 이제 반 왔어요 ㅠ.ㅠ 오늘은 어린이날 이라죠.. 어딜 데리고 나가기도 뭣하니까 오늘 같은 날은 애한테도 미안하고 왠지 더 우울하기..

비 오는 날 음식은 향기로운 바나나 브레드로 갬성충전 [내부링크]

새벽녘부터 추적추적 오전 내내 추적추적 비 내린 오늘은 서킷브레이커 28일째.. 저희 집은 바나나 사랑이 유별나요. 아침엔 오트밀에 섞어먹고, 바나나랑 우유랑 요거트랑 꿀 넣어 갈아 먹고, 밥 먹기 귀찮을 땐..

백종원+이연복 짜장라면과 만두로 점심~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27일째입니다. 5/2일 어제 기준으로 확진자 579명 누적 사망자 17명이네요. 오늘도 여전히 집콕이고요. 냉장고 파먹기로 백종원님과 이연복님의 짜장라면 혼합 버전을 좀 도전해 봤어요. 두 분 레시..

싱가포르 코로나19 서킷브레이커 중 즐기는 도미노피자 1+1배달 [내부링크]

오늘로써 서킷브레이커 26일째.. 원래대로 라면 학교도 5/5일 월요일부터 시작이고 자유의 삶을 좀 만끽했을 텐데요.. 6/1일 학교 개학, 일상생활 모든 것의 정상 가동화 기대해봅니다. 며칠 전부터 시달리는 두통..

비 오는 오후, 딸내미와 무한 보드게임 (슬기로운 서킷 브레이크 생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이웃님들은 뭘 하며 하루를 보내시는지 모르겠네요. 저희 아이가 만 4세라서 아직 몸으로 놀아줘야 해요. 그런데 집에만 있다보니 몸으로 놀아주기엔 한계가 있더라고요. 얼마 전..

무료 온라인교육 해외사이트(유아,초등)-영어와 수학을 영어로 하는 홈스쿨링!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25일 차입니다. 다음 주 화요일(5/5)이면 공식적으로 싱가포르 학생들이 방학에 돌입합니다. (국제 학교 제외) 레슨당 소요시간은 20~30분 밖에 안 하는데 오며 가며 컴터 껐다 켰다 숙제 봐주고 인..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땐, 박막례할머니표 잔치국수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24일 차.. 이 더운 나라에서도 감기는 시시때때로 찾아옵니다. 어제 뒷골이 쫙쫙 땡기는 느낌이 있어서 그냥 피곤한가 보다 했는데, 오늘은 기운도 없고 좀 으슬으슬한게 영 안 좋았어요. 빈속에 약..

귀찮을 땐 이렇게, 후다닥 차려낸 집밥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23일차.. 오늘은 또 뭘 해 먹나 오늘은 또 뭘 해야 하나 다들 공감하시죠?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기도 싫고 정말 뒷골이 쫙쫙 땡기는게 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은 그런 날이었어요. 그래도 난 엄마..

만원의 행복 - 닭가슴살 2kg으로 세가지 요리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22일차. 오늘 10불짜리 닭 가슴살로 세 가지 반찬을 만들어 봤네요. (4/28 마감 환율 SGD 1 = KRW 878.24) 지난주 토요일 밤 11시에 일주일 치 식료품을 사러 슈퍼마켓에 다녀왔어요. 허벙벙한 옷+..

도전, 싱가포르에서 김치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로 서킷브레이커 21일째.. 활동도 거의 없고, 집안에만 박혀 있건만 식욕은 매우 왕성하여 벌써 2킬로가 늘었어요. 저는 예전엔 김치 없이는 못 사는 그야말로 토종 입맛이었는데, 벌써 다문화가정 이룬지도..

사두증, 두개골유합증에 관한 썰 [내부링크]

록다운 걸린지도 오늘로 벌써 20일째입니다. 저희가 이사를 계획했는데 지금 상황으로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네요. 그럼에도 짐을 줄일 수 있을만한 게 있을까 해서 정리를 좀 하다가 정말 해묵은 의무 기록 사본..

싱가포르에서 치킨 배달 시켜 먹기 (feat. 옐로우싱 앱 이용하기) [내부링크]

여러분 오늘 하루도 잘 지내셨나요? 이곳 싱가포르는 오늘도 비가 오르락내리락 했어요. 어차피 나가지는 못하니 그냥 빗소리만 들어도 시원했답니다. 아침을 먹고 난 후 저희 신랑 하는 말이, “I am craving for..

10분 내로 만드는 요리 (feat. 스파게티 면으로 짜장면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 하루도 잘 지지고 볶았네요. 비가 하루 종일 시원하게 와준 덕에 창문 열고 선풍기만 틀어 놨음에도 선선하니 너무 좋았어요 사진 좀 찍어 놓을 걸 또 후회만 ㅠㅠ (이노무 나무늘보형 게으름 병) 보통 저..

첫 글.. 싱가포르 코로나 속 오늘도 무사히 (feat.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재택근무, 유치원 온라인수업) [내부링크]

연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시작됐을 때만 해도 난 솔직히 금방 지나가겠거니 했는데.. 웬걸 ㅠㅠ 오늘(4/23) 기준으로 확진자 2,620,371 사망자 185,476 치사율 7.08% 이래요.. 제가 사는 이 곳 싱가포르도 예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