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for-you의 등록된 링크

 money-for-yo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행동경제심리학적 사고 [내부링크]

 행동경제학은 이성적이며 이상적인 경제적 인간을 전제로 한 경제학이 아니라 실제적인 인간의 행동을 연구하여 어떻게 행동하고 어떤 결과가 발생하는지를 규명하기 위한 경제학이다. 경제학은 많은 이론적 발..

문학 리뷰 항목에서 다룰 점에 대한 제안 [내부링크]

다른 문헌의 1 페이지 반으로부터 소개를 시작하지 말아 주세요. 먼저 독자는 제일 관심 있는 건 뭘 하느냐 하는 것 뿐이에요. 다른 사람이 무엇을 했는지 알 수 있을 때까지. 둘째, 대부분의 독자는요.문학 당..

OECD 글로벌 미래과제 [내부링크]

91.무역.투자통합은 경제면뿐 아니라 상대국 간의 정책적 상호의존도 낳고 있다. 중앙 시나리오에서 세계 무역은 세계 GDP의 25%에서 45% 가까이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OECD의 중앙치는 2010년보다 2..

글로벌 미래에 대한 전망과 과제 [내부링크]

81.기후변화의 완화는 신기술 개발, 기존기술의 도입 개선, 그린에너지 시스템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필요로 한다. 마찬가지로 기후변화는 적응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다.특히 기후변화로 인한 일정한 손해는..

글로벌 미래전략 과제 [내부링크]

71. 일반적으로 세와 이전제도는 시장수익의 변동에 의한 가계의 가처분소득에 미치는 영향을 완충하지만 OECD 지역의 이전제도가 재배포를 줄일수록 그 완화효과는 지난 수십년간 감소하고 있다. 재분배 효과는..

글로벌 과제와 전략 [내부링크]

61. 무역 통합 및 국경을 초월한 노동 이동은 상대국에 대한 국민 교육 정책의 파급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면 OECD의 최근의 연구에서는,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의 인적 자본 스톡의 증가 둔화에 의한..

글로벌 전망과제 [내부링크]

51. 양질의 구조정책 설정은 예를 들면, 이민이 일이나 창업 기회에 잘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내향 이주를 끌어 들여 이민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으로도 이어진다. 실제로, 이민에는 그다지 엄격하지..

글로벌 미래과제 리스트 [내부링크]

41. 따라서 무역통합 고조에 따른 상대적 임금압력이나 구조조정의 필요성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이러한 과제는 제 3.3절에서 본 것처럼 수요 구조의 변화나 기술 변화로부터 생기고 있는 과제와 개념..

글로벌 과제 OECD [내부링크]

31. 이미 말했듯이 중앙 시나리오에서 공적 채무를 GDP의 60%로 안정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구조개혁·재정개혁의 규모가 크다. 이것을 예시하기 위해서 GDP의 채무 총액 목표의 60%를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재..

글로벌 미래과제 [내부링크]

21.고채무국에서는 실질금리 역동성으로 이 같은 재정압력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OECD에서 논의한 것처럼 2014년에는 인구동향에 따른 저축 축소가 2015년부터 2060년 사이에 실질금리를 4분의 3포인트 끌어올..

세계 경제의 미래과제 [내부링크]

13. 수송비용이 계속 낮아지고 이미 합의된 무역협정에 따라 무역장벽이 낮아지므로 향후 50년간 세계적 무역통합이 심화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무역장벽과 거래비용, 규제상의 장애물을 낮추기 위한 추가 합의..

세계경제 향후 과제 [내부링크]

1. 금융·경제위기 발생 5년이상 된 세계경제 여전히 취약해 주요 지역 대부분은 위기 전 전개를 계속 과소평가하고 있다. 위기 때 축적된 손실 회복에서 OECD 지역의 실업률은 여전히 높으며, 생산성 신장은..

향후 50년간 정책의 글로벌 주요 정책과제 [내부링크]

금융-경제위기 발생 5년 이상 된 세계 경제는 여전히 약해 대부분의 주요 지역 성장은 위기 이전 수준을 밑돌고 있다. 실업 OECD의 금리는 여전히 높고, 역내 생산 능력은 저하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프라이버시의 경제성 [내부링크]

이 기사는 여러 가지 이론의 흐름을 요약하고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프라이버시의 경제성에 관한 실증 연구입니다. 우리는 경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공개 가치와 결과 및 관련된 트레이..

미국과 중국 [내부링크]

2018년 트럼프 행정부는 약 1년간 수입 관세를 부과했다. 미국으로 부터의 수입은 2830억 달러로, 수입률은 10%에서 50%입니다. 이에 따라 미국의 무역은 동반자, 특히 중국은 121달러 정도의 평균 관세로 보복..

직종별 규제 [내부링크]

현재 1,000명 가까운 직종이 일부 또는 모든 직종에 의해서 규제되고 있습니다. 50개 주 중 11개 주는 대부분 규제 프로세스에 의해 제어되고 있습니다. 자주적으로 부과한 규제는 있다고 주장하는 직업의 멤버..

인터넷 경제관점 [내부링크]

미국 경제의 IT부문에서 인터넷 보급은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어떤 추정에 의하면 1998년에 인터넷 관련 산업이 120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어냈고, 현재까지 그 보다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냈다. 3,00..

호텔 리조트 요금의 경제적 분석 [내부링크]

호텔 업계에서 요금의 목적은 호텔 고객에게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인터넷 접속, 주차, 호텔 헬스클럽 이용 등의 서비스가 있다. 그러나 이들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별도로 제공된 리조트 요금..

간략한 프라이머 타겟 광고의 경제성 [내부링크]

 인터넷은 경제 및 사회생활의 대부분을 접하게 되어 있다. 이 성장은 그것을 마케터가 광고 서비스를 하는 중요한 매체로 변모시킨 것이다. 미국의 인터넷 광고 지출은 2017년에 총 692억 달러에 달했고, 201..

OECD 분석결과 [내부링크]

OECD에 의하면, 2015년의 세계의 데이터량은 8이었다. zetta byte(8조 기가바이트)는 2010년에 비해 8배로 증가했는데, 2020년까지 그 양은 테크놀로지로서 최대 40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인터넷..

개발도상국 인구와 식량안보 [내부링크]

식량 안보 문제는 여전히 많은 개발도상국들에게 가장 중요한 사안이다. 과거에는 이 주제를 칼로리 섭취의 평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식품 가용성이 있다는 관점에서 주로 분석했지만, 이제는 더 다면..

COVID-19 영향 [내부링크]

본 보고서에서는 COVID-19 위기가 산업계, 국가 전체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에 대해 논함과 동시에 경제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채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국가나 산업 간의 비대칭적인 결과 또한..

빈곤국 경제성장률 [내부링크]

지난 10년간은 개발도상국 그리고 빈곤국에게 아주 좋은 시대였다. 사실 이들을 글로벌 경제구제자 후보로 보는 게 일반화 돼 왔는데, 이들의 경제는 전례 없는 속도로 커져 극심한 빈곤을 격감시키고 중산층을..

플랫 소셜 미디어 혁신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사회창업자 정신의 모델화는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최근 의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세계의 낮은 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에서의 경제적 기회의 발견과 혁신, 소통기술과 모델링은 평탄한 사회 창업가가 되..

아랍 국가 식량 안보 상황 [내부링크]

'지속 프로젝트'가 국제기구가 가끔 '아랍국가'로 그 외 '중동·북아프리카 국가'(MENA)로 지정하는 내용으로 작은 부분집합을 구체적으로 언급한다고 해도 식량안보 문제와 관련된 기관들이 발행하는 문서는..

아프리카 농업성장 [내부링크]

 본 논문의 마지막 부분은 지중해 파트너 국가들을 위한 농업 발전과 식량 안보에 관한 복합 지표 건설에 전념할 것이며, 아프리카 대륙 전체의 이 점에 관한 상황을 참고 자료로 사용할 것이다. 이 섹션은 아프..

빈곤한 농촌 국가의 위기 [내부링크]

 변혁국가의 문제점은 다르다. 구체적인 쟁점은 소득과 빈곤에 관한 농촌과 도시 사이의 큰 격차인데, 현재 비농업 분야가 경제성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때때로 시골 사람들은 교육 부족에 기초..

농촌빈곤에 따른 식량불안 [내부링크]

 가난이 아마도 사람들이 불안정한 영양섭취를 초래하는 주요 결정 요인이 될 것이라는 넓은 공감대가 있다. 따라서 빈곤과 빈곤 결정요인에 대한 집중은 가구 수준에서 식량 불안으로 이어지는 요인에 대한 통찰..

식량과 인구에 대한 글로벌 상황 [내부링크]

영양 부족의 만연에 관한 세계의 큰 지역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존재한다. 앞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가장 심각한 상황, 그리고 총인구에 비례하여 최소한의 발전도 보인 곳은 사하라 이남의 아프리카에 해당한다...

인구와 식량 관계 현황 [내부링크]

 현대에는 기대수명 증가, 유아 사망률 감소, 일정한 가격에 1인당 소득 증가, 1인당 식량 이용가능성 증대 등이 선진국은 물론 개발도상국에서도 맬서스식 '브레이크'가 현대 세계에서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식량안보와 경제에 대하여 [내부링크]

본 논문은 아랍과 아프리카 국가들의 현재 상황을 특별히 강조하고 있는 등 식량안보 문제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식품 보안의 주요 개념적 측면은 간략하게 검토었고, 식품 에너지 가용성에 대한 이전의 초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