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makethman의 등록된 링크

 moneymakethm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美증시 폭락에 코스피도 휘청..."무려 1033조, 이미 부실 조짐 나타났다" [내부링크]

요약 한국은행이 발간한 상반기 금융안정보고서에 따르면 자영업자의 3월말 대출 잔액은 1033조7000억원으로 1년 전 대비 7.6% 증가했습니다. 한은은 ‘연체위험률’을 책정한 결과 올해 연말 자영업자 연체위험률은 3.1%, 취약차주의 경우 18.5%까지 높아질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자영업자 대출이 2019년도 말부터 2023년까지 50.9% 증가하여 1033조가 되었습니다. 이들이 부실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연체 위험률은 올해 말에 18.5%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은행의 금융안종 보고서에서 이러한 얘기를 합니다. 취약 자영업자 비중이 2019년도 말에 9.9%였는데, 올해 말에는 10.1%가 넘어갔습니다. 대출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비은행권 대출 비중이 32%에서 39%가 됐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하는 방법 - 2탄 [내부링크]

가장 대표적인 온라인 수익 창출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면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한 수익을 얻을 수 있죠.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하는 방법 웹 사이트 최적화: 블로그가 잘 설계되고 탐색하기 쉬우며 명확한 레이아웃과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해야합니다. 고수익 광고 형식 사용: 애드센스는 텍스트, 디스플레이, 비디오 광고와 같은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하는데 사이트마다 수익을 안겨주는 광고의 형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가시성이 높은 영역에 광고를 배치합니다: 가시성이 높고 클릭률이 높은 광고의 위치는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성능 모니터링: 애드센스 보고 도구를 사용하거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하는 방법 - 1탄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하는 방법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부업 열풍이 불고 있다. 퇴근 후나 주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부수입을 얻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운영도 그중 하나다. 하지만 수많은 블로거 가운데서 남들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리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내 블로그를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 여기서는 이를 위한 3가지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주제 선정 첫째, 주제 선정이 중요하다. 만약 맛집 탐방기를 주로 올린다면 해당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된다. 반면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면 관련된 모든 카테고리를 포함시켜야 한다. 그래야 검색 노출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키워드 둘째, ..

천일염 가격 급등에 ‘소금 사재기’ 조짐...서울시, 긴급 수급대책 추진 [내부링크]

소금대란 이란 소금 대란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천일염 생산량 감소로 인해 소금 가격이 급등하고 품절이 발생한 현상입니다. 서울시는 이에 대한 우려로 최근 가격이 급등한 천일염 물량을 최대한 확보해 적정한 가격에 공급할 방침입니다. 해결방안으로는, 서울시가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18개 유통사가 소속된 한국체인스토어협회와 함께 천일염의 원활한 수급과 가격 안정화에 힘쓰기로 했습니다2. 일부 유통업체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금 대란의 영향은 어떻게 되나요? 소금 대란의 영향으로 소금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소금 구매를 인당 한 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소금 수요가 증가한 데다 올해 천일염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소금 가격은 강세를 보이고..

회사 워크샵 후 - 맛집 탐방 흥부네 솥뚜껑 닭볶음탕 [내부링크]

회사 워크숍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맛있는 음식점을 방문했어요.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99 번길 67-13에 위치한 '흥부네 솥뚜껑 닭볶음탕'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이미 유명한 맛집이라 주말엔 웨이팅이 길다고 해요. 저희는 방문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가평에서 닭볶음탕을 먹으려면 유명산 흥부네 솥뚜껑 닭볶음탕이 최고라고 들었어요. 흥부네 솥뚜껑 닭볶음탕은 가평의 유명산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에요. 장작불로 끓인 토종닭과 감자, 고구마, 떡사리 등이 들어간 닭볶음탕을 솥뚜껑에 담아서 먹을 수 있어요. 국물이 진하고 매콤하며 닭고기는 부드럽고 쫄깃해요. 사리로는 라면, 우동, 수제비 등을 추가할 수 있고, 볶음밥도 추천해요. 펜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1박 2일 패키지도 있으니 놀러..

성시경의 먹을텐데 - 답십리 한옥정 후기 [내부링크]

며칠 전 날씨가 너무 좋아서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갔다. 그리고 저녁 메뉴로는 한식집을 선택함. 우리가 간 곳은 답십리역 근처에 위치한 한옥정이라는 식당이었다. 이곳은 성시경의 먹을텐데에서 나온 집이다. 성시경의 먹을텐데 - 한옥정편 가게 앞에 주차할 공간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음. 외관도 그렇고 내부 인테리어도 정말 옛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겼다. 음식 맛만 좋으면 금상첨화일 듯 싶었다. 도착하자마자 느낀 점은 일단 분위기가 굉장히 정겹다는 것이었다. 어릴 적 할머니 댁에 놀러갔을 때 봤던 시골집 풍경 같았다고나 할까? 아무튼 정겨운 분위기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었다.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살펴봤다. 기본 반찬으로는 김치, 콩나물무침, 시금치나물, 젓갈류 등등이 나왔다. 전반..

블로그 조회수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조회수 높이는 방법 블로그 조회수를 높이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지만 올바른 기술을 사용하면 누구나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경험이 풍부한 블로거이든 방금 시작하든 블로그에서 견해를 높이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블로그의 트래픽을 시작하고 트래픽을 늘리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만듭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성공적인 블로그를 실행하는 데있어 가장 중요한 단일 측면입니다. 콘텐츠가 참여하고 유익하지 않은 경우 독자는 계속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대상 고객과 흥미롭고 관련된 주제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콘텐츠가 잘 작성되고 읽기 쉬운 지 확인하십시오. 콘텐츠를 홍보하십시오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

체지방만 빠르게 빼는 방법 [내부링크]

체지방만 빼는 방법 지방을 빼는 것은 매우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헌신, 노력 및 일관성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간단한 규칙을 고수하고 몇 가지 생활 습관을 바꾸면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지방 만 잃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로리 부족을 만듭니다 칼로리 결핍을 만드는 것이 지방을 빼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칼로리 부족을 만들려면 신체가 필요로하는것보다 칼로리를 적게 소비해야합니다. 이것은 신체가 자체 지방 저장소를 에너지를 위해 사용하도록 강요합니다. 칼로리 요구를 계산할 때는 신체 유형, 활동 수준 및 연령을 고려하십시오. 현실적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 가능한 적자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십시오 단백질은 지..

조회수가 높은 블로그 주제를 찾는 방법 [내부링크]

높은 조회수를 유도하는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블로그 독자를 구축하고 온라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높은 조회수를 유도할 가능성이 있는 블로그 주제를 찾기 위한 몇 가지 팁과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키워드 조사 수행 키워드 연구는 성공적인 블로그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귀하의 틈새 시장과 관련된 인기 키워드 및 구문을 식별함으로써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높은 조회수를 유도할 가능성이 있는 블로그 주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키워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몇 가지 도구 및 전략입니다. Google 키워드 플래너 사용: Google에서 제공하는 이 무료 도구를 사용하면 틈새, 검색량 및 경쟁과 관련된 인기 키워드 및 구문을 식별할 ..

빠르게 건강하게 살빼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줄이는 방법 체중 감량은 어려운 작업일 수 있으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식 다이어트와 극단적인 운동 요법은 빠른 결과를 제공할 수 있지만 종종 요요 다이어트로 이어지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 감량을 위한 몇 가지 요령입니다. 현실적인 목표 설정 동기 부여를 유지하고 좌절을 피하려면 현실적인 체중 감량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비율인 주당 1-2파운드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속한 체중 감소는 근육 손실과 영양 결핍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가 끝나면 다시 회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 다양한 과일, 채소, 통곡물, 저..

CHAT GPT로 보는 2023년도 대한민국 부동산 (가격 및 예상) [내부링크]

한국의 부동산 가격 지난 10 년 동안 급속한 경제 성장과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설계된 일련의 규정으로 인해 한국의 부동산 가격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2020 년 현재 서울에있는 1 룸 아파트의 평균 가격은 7 억 7,500 만 원 (약 6 억 6,32,500 달러)을 초과했으며, 이는 지난 10 년 동안 평균이 4 억 원에 가까워졌습니다. 가격 인상 이유 부동산 가격의 기하 급수적 인 증가는 다양한 요인에 기인 할 수 있습니다. 경제 성장 : 한국 경제는 지난 10 년 동안 전례없는 경제 성장을 경험하여 국내 구매자와 외국인 투자자 모두의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공급이 적은 공급 : 서울과 대부분의 한국에는 주택 공급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수요는 공급을 크게 초과하여 가격 인상에..

Chatgpt로 주식 시장 예측해보기 [내부링크]

Chatgpt로 주식시장 예측해보기 질문사항: 주식시장 예측 가능하니? 답변: AI 언어 모델로서 특정일의 주식 시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예측하거나 제공할 수 없습니다. 주식시장은 경제상황, 정치적 사건, 기업실적, 투자심리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일부 애널리스트와 전문가는 주식 시장에 대한 의견이나 예측을 제공할 수 있지만 주식 시장은 예측할 수 없고 급격한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항상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고 전문적인 재정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스닥이 상승 or 하 답변 AI 언어 모델로서 내부 정보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나스닥이 특정 날짜 또는 특정 기간 동안 상승할지 하락할지 확실하게 예측할 수 없습니다. Na..

[부동산] 1주택자 끼리 결혼하면 세금은 어떻게 되는걸까? (신혼합가 비과세 특례 1주택 + 1추택) [내부링크]

결론: 혼인으로 인한 일시적 2주택의 경우에는 혼인 합가일로부터 5년 안에 먼저 양도하는 주택은 비과세. 일시적으로 1세대 2주택이 되는 경우 비과세하는 경우가 있다. 양도소득세는 원칙적으로 1세대 1주택자에 한해 비과세 규정을 적용있음. 다만, 이사목적으로 일시적으로 2주택, 상속에 의해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 게 2주택 노부모 봉양, 혼인 2주택이 된 경우 등에 대해서 비과세 특례를 인정 “1주택자가 1주택자와 혼인하고 혼인한 날로부터 5년 이내에 먼저 양도하는 주택은 1세대 1주택으로 보아 비과세를 적용” “혼인 합가 시 비과세 특례” 소득세법시행령에는 1주택을 보유한 자가 1주택을 보유한 다른 자와 혼인함으로써 2주택이 된 경우 혼인한 날로부터 5년 이내에 먼저 양도하는 주택은 비록 2주택 상태에서..

퇴직연금 나머지 30% 고민없이 이걸로 채워보세요! [내부링크]

IRP 계좌는 주식형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 등 위험 자산에 70%까지만 투자할 수 있고, 나머지는 예금이나 채권형 펀드 같은 안전 자산에 넣어야 한다. 일반 증권 계좌로 해외 주식 ETF에 투자하면 매매 차익 등에 대해 15.4%의 배당소득세를 내야 하지만, IRP 같은 연금 계좌로 투자하면 나중에 연금으로 받을 때 3.3~5.5%의 연금소득세만 내면 된다. 여기서 주목해야 될 것은 70%은 모두다 아실 것이다. SPY or 나스닥 100처럼 해당 ETF들은 어디서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될 것은 30%의 예금이나 채권형 ETF를 찾는것이다. 10개 이상의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확인해본결과 + 직접 자료를 찾은 분석해본결과 두개정도로 추려 볼수 있을듯하다. 1. Tiger 미국달러 ..

[21/03/11] [금요일] 경제 및 Ark Invest 공부 [내부링크]

브리핑 1. 뉴욕증시 3대 지수, 함께 상승세로 마감. 다우는 사상최고치 경신 이어감 & 나스닥은, 금리가 소폭 상승했음에도 불구 면역력이 높아진 모습, 강한 상승 보여줌 2. 미 30년 국채 입찰도 괜찮았음. 평균입찰률 보이며 금리 안정화에 일조. 유럽에서는 이날 ECB가 주최한 통화정책회의에서, 최근 국채 금리 급등세에 대응해 채권매입 속도 높이겠단 발표 미국의 고용상황이 호전될 가능성에 시장은 반색 => 금리는 우상향 이제는 바벨전략: 성장주 60% 가치주 40% 포트리벨린싱 필요한듯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조9000억 달러 규모의 코로나19 경기부양안에 조기 서명 돈 풀렸다 => 소비 및 투자한다 => 금리 오르고 => 인플레이션 오고 유가는 큰 폭으로 상승 유가 오른다 => 생산물품 인상 =..

[21/03/11] [목요일] 경제 및 Ark Invest 공부 (feat - 로블록스) [내부링크]

브리핑 1. 다우는 사상최고치 경신하며 마감 vs 나스닥은 상승세로 출발, but 전일 급등한 피로감에 결국 보합권 마무리 2. 인플레이션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요즘, 이날 발표된 CPI (소비자 물가 지수)에 주목. 미 2월 근원 CPI가 전월 & 전년 동월 대비 모두 예상치보다 하회하자, 인플레 우려가 여기서 더 증폭되는건 일단 누그러뜨림 [미국 근원 소비자물가지수(CPI)]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중국 양회 & 전인대 주요 포인트 양적보단, 질적 성장에 포커스 경제성장률 타겟으로 발표하지 않음. 단순 중장기 숫자에 맞춰진 성장이 아닌, 합리적 & 효율적인 양질의 성장 단, 올해 1년치 성장률은 6% 이상으로 제시 but 투자은행들은 이마저도 보수적 수치라며 8%대 전망 중 내수 위주의 쌍순..

[21/03/10] [수요일] 경제 및 Ark Invest 공부 (feat. 채권금리) [내부링크]

(브리핑 1. 얼마만의 다함께 상승, 아니 얼마만에 보는 나스닥 랠리! 금리가 하향안정화 하자 저가매수가 강하게 기술주 위주로 유입. 테슬라 +20%, 캐시우드의 대표 ETF인 ARKK는, 상장일 이후 최고 일일 상승률 기록 (+10%)하기도 2. 이날 국채 입찰 결과 (부양책과 관계 없는 정례 발행)가 좋았던 점이 금리 안정에 도움을 줌 (국채 사려는 수요 많음=금리 down). 2월 말, 7년물 입찰 부진으로 국채시장이 더 불안한 모습 보였었기에 더 반기는 모습. 3년물 미국채 수요 예상보다 높음 응찰률 2.69배, 시장 평균 보다 높아 (6개월 평균인 2.39배 보다 높음) 본게임 10년물 30년물 입찰 더 지겨봐야함 각각 미국 시간 3월 10일 과 11일 오늘 10년물 국채금리 입찰이 중요하다 내..

[21/03/09] [화요일] 경제 및 Ark Invest 공부 [내부링크]

1. 뉴욕증시 3대 지수, 성장주→가치주로의 로테이션이 더욱 뚜렷했던 하루. 금리는 하락 안정세로 시작했으나, 이내 상승 반전하며 나스닥 압박 2. 옐런 미 재무장관이 보여준 자신감. 이번 부양책과 인플레 대해 팬데믹 이전 레벨이 비정상적으로 낮았던 것이라며 우려 일축 3. 이 모든 부양책의 목표점은 결국 완전고용 & 가까워진 듯한 전문가들의 의견들. 골드만삭스, 실업률 올해 말 4.1%,내년 말에는 3.7%, 2023년에는 3.4%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 발표 의견: 금리는 우상향 할듯. 다만, 천천히 올라가는게 좋음, 무엇이든 급격하게 오르는건 안좋음 22년부터는 포트폴리오 변경을 해야겟음, 성장주 위주로 투자된 지금 보다는 가치주와 성장주 반:반 전력을 쓰도록 하겠음. 내년부터 조심해야될 사항은 테이..

[21/03/08] [월요일] 경제 및 Ark Invest 공부 [내부링크]

Ark Investment Trading 내역 중복으로 많이 산 기업: Zillow(프롭테크), TSLA(전기차&자율주행) 비중을 많이 늘리 기업: TTD(데이터&소프트웨어), ROKU(스트리밍) TTD - The Trade Desk, Inc. 디지털 광고 구매자가 다양한 광고 형식 및 장치에서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캠페인 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마케팅하는 글로벌 기술 회사 Business Model: 광고주와 퍼블리셔 및 고객들의 최적화된 광고 상품을 적용시킴 광고주에게 데이터, 투명성 및 정확성을 제공하여 어디서나 적절한 고객에게 도달 할 수 있도록함 대행사 및 브랜드 광고주에게 실시간 광고 가격 책정 및 게재 위치를 제공 하는 최대 규모의 독립 수요 측 플랫폼 (DSP). ..

[21/03/05] 경제 및 Ark Invest 공부 [내부링크]

경제 공부 파월이 호키시 (Hawkish; 금리 상승)로 갑자기 톤이 바뀐건 아니고, 시장이 원하는만큼의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답안지를 주지 않았기에 시장은 실망. 최근 연준 인사들의 채권수익률제 (YCC) 에 대한 발언이 시작되고, 또 전문가들은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OT) 확률이 높다고 평가중인 상황에서, 파월은 즉각 개입 의사가 없었음. 시장에서는 개입없이 이 속도로 인플레이션이 오르면, 정책금리 인상해서 인플레이션 잡아야 할 거라고 판단. 이에 연준 정책금리 인상 개시 시기를 2022년 말~2023년 초로 다시 앞당겨 프라이싱→ 국채금리 상승→ 주식시장 부담 성장주 팔고 가치주(경기민감주) 사야되나? 성장주 언제 팔아야 할까? 대중화가 안될때 경쟁에서 밀릴때 성숙기에 진입했을때 이제는 바벨 전략을 ..

[21/03/04] 적격대출이란? (집사기 어렵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적격대출이 뭔지 또 왜이리 집사기가 어려운지(?) 공부하려고 합니다. 적격대출이란? 적격대출이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국민의 내집마련과 가계부채의 구조개선을 위해 만든 장기고정금리대출입니다. 적격대출 신청대상은 민법상 성년이여야 하며, 신용정보 관련 사항은 신청은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일 현재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구입용도*에 한해 일시적 2주택 허용하며, 기존 주택은 대출받은 날로부터 최대 2년 이내 처분조건). 다만, 투기지역의 처분조건부 대출은 취급불가하며 투기과열지구 · 조정대상지역은 기존 주택 6개월 이내 처분 조건 분양권 또는 조합원 입주권의 경우 주택 보유수에 해당됩니다. 종류? 기본형, 금리고정형, 채무조정형이 있습니다. 오늘은 금리고정형 적격대출을 알아보도록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 해결방법 Part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많이 기다리셧죠? ㅠㅠ 죄송합니다. 요즘 다른 것들로 인해 바뻐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관련해서 팔로우 업을 못하였던 같습니다. 제가 저번에 업로드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해결방법 Part 2에 대해서 결과를 전달드리고자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해결방법 Part 2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 해결방법 Part 2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많이 기다리셧죠? ㅠㅠ 죄송합니다. 요즘 다른 것들로 인해 바뻐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관련해서 팔로우 업을 못하였던 같습니다. 제가 저번에 업로드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 mo..

[2020년도 11월 24일] 미국시장 - 뉴스 정리 - 호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2020년도 11월 24일 미국시장 뉴스정리 시간입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미국시장의 호재 관련 시간입니다. 우선 지나간 호재부터 말씀드리자면 백신관련 한줄 요약 화이자와 모더나에 이어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백신의 예방효과가 최대 90%에 이를 수 있다는 소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인선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초대 재무장관을 맡게 됐음 증시에 긍정적인 효과를 줌. 증시 상승함 재닛 옐런 그녀는 누구인가? 미국의 경제학자 브라운대 경제학 전공 예일대 경젝 박사 하버드대 조교수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교수 전 연방준비제도 의장 빌 클린턴 정부의 경제 자문위훤회 위원 왜 시장은 재닛 옐런에 환호 하는가? 확장적 재정정책, ..

[주간 미국시장 시황] 11월 셋째주 - +10% Rule 과 -5% Rule 을 적용한 나스닥 지수 투자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주간 쓰리엠 미국 시장 예측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분석은 나스닥 지수의 작용 반작용의 법칙에 따른 투자법임으로. 정확한 통계분석이나 검증된 투자 방법이 아님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만의 방식대로 백테스트를 하여 결과를 도출한 내용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10% Rule 그리고 -5% Rule 정의: 작용 반작용의 법칙 처럼 나스닥은 8~10%로 오르게 되면 3~5%으로 정도 무조건 빠지게 되어있음. 평균적으로 8%로 오르면 평균적으로 4%으로 하락 해당 기간은 짧으면 2주 길면 1달 사이에 발생함. 기간 보다는 수익율을 우선시해야됨. 매도시, 즉, 8~10프로가 뜨면 전량매도 혹은 분할 매도 매수시, 즉, 마이너스 4~5프로가 뜨면 전량 매수 혹은..

[2020년도 3분기 실적] 엔비디아(NVIDIA) 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넷플릭스의 실적이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가 예상한 실적과 유사하게 나왔네요. 예상 실적 확인 방법은 아래의 URL을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미국주식- 실적시즌(어닝시즌) 엔비디아(NVIDIA) 3분기 예상해보기 - Feat 구글 트렌드, 뉴스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드디어 기다렸던 엔비디아 3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도래하였습니다. 미국 시간으로 11월 18일 장 시작전에 발표한다고 합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는 비주얼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세계적.. moneymakethman.tistory.com 이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1. Investing.com 활용 해석 Revenue(매출)과 EPS(주당순이익) 모두 시장 컨센서스 보다 매우 높게 상회 해버렸습니다. 기록..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 해결방법 Part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많이 기다리셧죠? ㅠㅠ 죄송합니다. 요즘 다른 것들로 인해 바뻐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관련해서 팔로우 업을 못하였던 같습니다. 제가 저번에 업로드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해결방법에 대해서 결과를 전달드리고자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중에 이번에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 수익율을 극대화하는 작업 및 공부를 하는중. 초보자 분들이 겪어본? 혹은 겪게될 것들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많은.. moneymakethman.tistory.com 위의 링크에서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도 상태가 X 표시가 난 상태입니..

미국주식- 실적시즌(어닝시즌) 엔비디아(NVIDIA) 3분기 예상해보기 - Feat 구글 트렌드,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드디어 기다렸던 엔비디아 3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도래하였습니다. 미국 시간으로 11월 18일 장 시작전에 발표한다고 합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는 비주얼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이자 GPU의 창안자로서, 데스크톱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게임 콘솔 등에 사용되는 인터랙티브 그래픽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전문가들의 의견 Zacks Investment Research에 따르면 9 명의 애널리스트의 예측에 따르면 분기의 컨센서스 EPS 예측은 $ 1.92입니다. 작년 같은 분기에보고 된 EPS는 $ 1.46 이라고 합니다. Investment.com 위의 표와같이 엔비디아는 매번 시장의 컨센서스/예측 보다 실적이 좋게나왔습니다. 이번 실적발표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Goog..

[주간 미국시장 시황] 11월 셋째주 - 기술적 차트로 풀어보는 주가 예측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간 쓰리엠 미국 시장 예측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11월 16일 (월) 오후 5시경으로 지정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나스닥 지수로만 분석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해서 봐주세요 **현재 한국 시장 **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거의 주도를 하였습니다. 원화 강세로 인해 외국인들이 대거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반도체 관련 주식을 보유 하신 분들은 우선 축하드립니다. 저는 미국 반도체 주식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나스닥 선물지수 ** 미국 나스닥도 나쁘지 않게 플러스를 띄고 있습니다. 다만 코스피보다는 그렇게 좋지 않을듯 합니다. 현재 미국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고 아직 대선이라는 리스크가 존재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간미국시장시황] 11월 둘째주 - 탑다운 방식으로 풀어보는 주가 예측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겁게 투자하고 계신가요? 이제부터 바쁘더라도 매주 미국 시황을 말씀드리고 추후 투자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려고 매주 월요일에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가능하면요) 제가 주로 보는 경제 지표와 뉴스 및 제가 사용하는 법칙을 차근차근 설명드릴예정입니다. 제가 정답이아니니 투자에 참고만 해주세요. 이번 편은 Top - Down 방식 (하향식 투자)로 풀어 보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거시경제부터 산업을 분석하고 기업을 분석하는 방식입니다. 모든 투자의 선택은 본인의 몫이라는걸 명확하게 전달드립니다. 매일 확인하는 지수 (다우존스선물, S&P 500 선물, 나스닥 선물) 정확한 예측치는 아니지만 하루에 투자 심리를 파악 할수 있음으로 참고용으로 많이 봅니다. 투자는 어느정도 심리 싸움이기때문에, ..

[3분기실적] 넷플릭스(Netflix) 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넷플릭스의 실적이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가 예상한 실적과 유사하게 나왔네요. 예상 실적 확인 방법은 아래의 URL을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미국주식- 실적시즌(어닝시즌) 넷플릭스(Netflix) 3분기 예상해보기 - Feat 구글 트렌드 이를 보면서 어떻게 해석할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Investing.com 활용 해석 Revenue(매출은) 시장 컨센서스 보다 상회 하였지만 그렇게 크게 상회는 못하였습니다. EPS 는 많이 하회한 모습입니다. EPS (Earning Per Share) = (기업의 당기순이익) / (총 발행주식수) 의미: 기업이 1년동안 1주당 얼마의 이익을 벌었는지를 손쉽게 확인할수 있는 지표 EPS는 중요한 투자 지표 기업의 이익과 직접적인 관련..

미국주식- 실적시즌(어닝시즌) 넷플릭스(Netflix) 3분기 예상해보기 - Feat 구글 트렌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드디어 기다렸던 미국주식 3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도래하였습니다. 실적시즌이란? 어닝시즌(earning season) 상장 기업들이 분기나 연도별 매출·영업이익·순이익 같은 경영 실적을 발표하는 시기를 말합니다. 즉, 분기마다 회사들의 성적표를 예측(추정치)과 실제가 맞는지 확인해보는것입니다. 실적 예상은 전문가들이 분석, 추정해서는 투자자들에게 알립니다. 그러나 예상은 어디까지나 예상입니다. 실제 발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주 들어보셧게지만 이익이 예상보다 훨씬 많은 경우를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 반대를 ‘어닝 쇼크(earning shock)’라고 합니다. 어닝 서프라이즈 면 기업 주가가 뛰고, 어닝 쇼크 때 미끄러진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Meta Tag (메타 테그)란 무엇이고 검색엔진 최적화에 왜 필요한것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검색엔진(SEO)를 위한 메타 태그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를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정의메타 엘리먼트(meta element)는 웹페이지에 대한 구조적인 메타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HTML, XHTML의 형태의 태그를 말합니다. 메타 엘리먼트는 페이지 정보, 키워드와 같이 'head' 엘리먼트로 표현할 수 없는 메타정보를 기술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메타 엘리먼트는 크게 두가지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데, HTML 문서에 추가적인 메타정보를 기술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며, HTTP 응답 헤더를 에뮬레이트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출처: 위키피디아 왜 필요한것일까? 이유 1.나의 컨텐츠들이 많은 서치엔진에서 검색될수 있도록 돕는다. 메타 태그는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사이트를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쓰리엠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중에 이번에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 수익율을 극대화하는 작업 및 공부를 하는중. 초보자 분들이 겪어본? 혹은 겪게될 것들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많은 블로그에서도 말했듯이. 블로그의 글들이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에 검색이되어서 상위에 포지셔닝이되어야 광고 수익도 올라갈테고 많은 분들이 그 글을 보실텐에요. 그래서 구글 서치 콘솔이라던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 하실거에요. 근데 제가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고 블로그 스킨을 바꿧더니 다 날라가서 ㅠㅠㅠ 예시) 메타테그 => 이건 나중에 또다시 말씀드려볼게요 다시 해보는도중 오류가 발생했는데요. 그부분을 한번 알아보고 해결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해결해..

제1화 쿠팡파트너스 시작 - 꿀부업? 제2의 월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요즘 핫한(?) 쿠팡파트너스를 처음부터 광고를 만드는것까지 진행볼려고 해요.저도 처음이니 초보자 분들께서는 제가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우선 쿠팡파트너스 가 무엇인지 알고 진행해보도록 하죠 쿠팡 파트너스란회사가 제공하는 광고를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게재하고, 방문자의 관심에 의해 발생한 광고 클릭을 통해 회사가 얻은 수익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하는 광고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서 들어가시면 https://partners.coupang.com/ 회원 가입누르시면 간단하게 본인정보를 입력하시면 진행하기 쉬워요. 제가 미리 가입해놔서 화면을 공유 못드린점 죄송합니다. 가입이 ..

전국 1등할정도의 맛 석촌동 숨은 맛집 "송파감자국" - 20년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뭐먹을까 고민하던 중 찾은 석촌동 숨은 맛집 "송파감자국"을 방문하였습니다. 감자탕이라서 대부분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는 느낌부터가 다르고 고기양과 국물이 다릅니다. 더 진하고 더 감칠맛이 나게 합니다. 이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송파감자국" 입니다. 허름하게 한 구석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허름한 가게입니다. 자부심을 느끼고 운영하시는 사장님의 철학 정신과 테이블은 딱 6개 있고 가족이 운영하는 감자탕집입니다. 옛날 영화에서 보는 듯한 복고풍의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노포분위기에 더욱더 술이 잘 들어가는 가게입니다. 등뼈를 깨끗하게 손질 후 푹 고아 만든 고기는 잡내가 없습니다. 담백하고 고소하고요 국물은 전골과 사골 느낌으로 깔끔한 맛입니다. 가격도..

배도 채우고 시원하게 한잔하고 싶을때 생각나는 쪽갈비 천호 맛집 - 풍년상회 쪽갈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은 데이트하면서 찾은 맛집들을 소개할 텐데요. 주로 음식점 고르는 방법은 술과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서 먹는 것입니다. 저희는 맛있는 음식에 맛있는 술을 곁들여 먹는 걸 좋아하고 그 분위기에서 이런저런 얘기하는 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엄선된 정말 맛있는 집만 추천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천호(강동) 맛집 "풍년상회 쪽갈비"입니다. ‘풍년상회’는 직화로 구워 불맛이 살아있는 쪽갈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베테랑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저희 직접 구워서 바로 먹으면 됩니다. 쪽갈비는 초벌구이해서 나와 불판에서 살짝만 익혀 바로 먹으면 됩니다. 간장 양념으로 달짝지근한 맛을 살린 ‘양념 쪽갈비’이 있고 고춧가루 양념으로 화끈한 매운맛을 낸 ‘매운 ..

막걸리 땡길때 육전과 막걸리의 조함 신논현 맛집 - 광주육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은데이트하면서 찾은 맛집들을 소개할 텐데요.주로 음식점 고르는 방법은 술과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서 먹는 것입니다.저희는 맛있는 음식에 맛있는 술을 곁들여 먹는 걸 좋아하고 그 분위기에서 이런저런 얘기하는 걸 좋아합니다.그래서 엄선된 정말 맛있는 집만 추천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오늘 방문한 곳은 신논현 맛집 "광주육전"입니다. 비 오는 날에 막걸리 한잔 하면서 육전 하나 먹으면서 대화할 수 있는 소박한 가게입니다. 각종 모임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실내도 막걸리와 안주에 맞게 되어 있는 것 같아서 분위기가 매우 좋습니다.다만, 시끌벅적 하시는걸 싫어하시는 분은 조금 시끄러울수도 있습니다. 두 명에서 가기에는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 입니다...

깔끔한 안주 와 술을 판매하는 곳 송리단길 맛집 - 사케쇼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다람쥐와 특별한 날 간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그곳은 소리 단 길에 있는 "사케쇼프"라는 곳입니다.데이트나 특별한 날 저녁에 가기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아서 추천해 드리고 안주와 술 그리고 가게 분위기 조합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오늘 먹을 음식은 모시나베와 미소 마리 네이트 치킨입니다. 그리고 술은 화요를 마셨습니다.사케는 나중에 또 재방문을 할 테니 그때 마셔보려고요. 소리 단길 주변의 작고 아늑한 일식과 이탈리안 퓨전 술집입니다. 그만큼 음식이 매우 깔끔합니다. 소리 단 길에 아늑한 공간에서 소박한 가정식과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 술집 그만큼 일본식 심야식당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근처에 석촌호수가 있으니 꼭 드시고 나서는 천천히 걸으면서 데이트하기 좋습..

마천동 맛집 양꼬치 집 (feat- 꿔바로우, 온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동네 숨은 맛집을 알려드릴 텐데요. 인스타나,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잘 찾기 힘든 곳이니 꼭 가보시고 후기들도 많이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람쥐 친구들과 간 곳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한다고 하니 여기 홍보 많이 되면 안 된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맛이 있는 집인 것 같습니다. 오늘의 맛집은 마천동 "동방양 꼬치"입니다. 마천동에 이렇게 맛집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처음에는 중국분들 혹은 화교분들만 가는 그런 음식점이 인 것 같은 데요. 지하로 들어가서 더욱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모든 것은 겉모습만 판단하고 결정지으면 안 되는 곳입니다. 일단 그리고 음식점 자체에서 풍기는 그런 맛집에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희가 오늘 먹게 될 음식은 꿔..

제주도흑돼지 전문점 with 굴 + 미나리 - 천호맛집 (형진이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동네 숨은 맛집을 알려드릴 텐데요. 인스타나,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잘 찾기 힘든 곳이니 꼭 가보시고 후기들도 많이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제 다람쥐가 아는 지인분께서 소개해줘서 가봤습니다. 이런 고급 정보들을 어디서 듣는지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번 간 곳은 "제주 흑돼지 전문점 천호 고깃집 형 진이네"입니다. 제주 흑돼지 전문점 천호 고깃집 형진 이네는 정말 간판처럼 제주 흑돼지 전문점 입니다. 정말 고기들이 신선하고요 제철마다 나오는 반찬이 달라져요. 즉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달라집니다. 겨울 12월 ~ 2월까지는 굴이 나옵니다. 정말 맛있어요. 그래도 아쉬워 하시지 마시고요. 다른 계절에는 미나리가 나오니깐요! 가격도 매우 괜찮습..

압구정 로데오 술집 묵전 feat (막걸리 와 안주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맛집은 "묵전"이라고 합니다.오랜만에 대학교 선배 후배들과 같이 주말에 모여서 한잔하려고 갔습니다.강남 일대에서 압구정로 데오역 근처에막걸리와 향토음식을 파는 곳이 있습니다.압구정로데오 거리에 이런 곳이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안주도 맛있는 "묵전"을 소개해드립니다. 가정집을 고쳐서 고친 듯 한 막걸리 집으로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같아요. 아늑하고 은은한 조명의 깔끔한 분위기의 묵은 밭은 전과 국수 그리고 막걸리는 판매하는 한식집이다.마당에서 술을 마실 수 있도록 평상이 있는 공간을 마련해두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전 외에도 안주로 좋은 메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모든 음식이 거의 술과 조화로운 음식들이었습니다. 막걸리의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대로 골라 ..

방이동 동네 숨은 맛집 - 황산냉면, 어복쟁반, 메밀전,부산밀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동네 맛집을 이야기 해드릴텐데요.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시원한걸 먹고 싶었습니다.그래서 저희가 선택한곳은 "황산 냉면" 이라는 곳입니다.알고 봤더니 사귀기 전부터 이곳이 둘 다 맛 집인 것을 알았습니다.정말 천생연분이죠 ㅎㅎ 죄송합니다.그럼 바로 동네 숨은 맛집 소개 해드릴게요 황산냉면56년 전통의 맛집이라고 합니다. 어복쟁반과 밀면으로 유명하고요.푸짐하고 가성비좋고 향토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6.25당시 부산피란가셨고 부산에서 시작하여 무려 3대째 대를 이어온다고 합니다. 밀면과 어복쟁반 전문점이라고 합니다.어복쟁반전문점이니 당연히 창업주는 이북에서 월남하여 내려온 실향민입니다. 간판도 화려하지 않고 눈에 많이 띄지도 않는 분위기의 황산냉면집입니다.또한 TV 생생 정보통에도 소개..

성수동 맛집 복고풍 혹은 일본 퓨전술집 - 나누리 잡화점 [내부링크]

성수동 조개구이 및 조개찜 맛집을 1차로 하구요바로 옆 나누리 잡화점을 갔습니다. 성수동 조개구이 및 조개찜 맛집 궁금하신분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가세요!https://moneymakethman.tistory.com/12 초행이신분들은 조금 해맬수 있습니다.카카오맵을 활용해서 꼼꼼히 주위를 살피면서 가야됩니다.카페옆문또는 뒷편주차장으로 들어가면 노란간판이 보일거에요 (문닫은거 아니니깐 그냥 지나치시면 안됩니다 ㅎㅎ)인테리어도 여행와서 숙소 방에서 친구들 혹은 연인과 앉아 도란도란 얘기하는 기분이드는 맥주 및 안주 맛집입니다. 소설 "나미야 잡화점"을 모티브로 하여 최대한 영화세트장처럼 재현한 성수동 가맥집이라고 합니다. 영화 세트장을 그대로 재현하려고 노력하셨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소설(영화) 속 등장인물..

성수동 조개구이 및 조개찜 맛집 - 뱃놈 시즌 1,2,3 [내부링크]

오늘은 다람쥐 친구들이 소개시켜준곳으로 갔다 그곳은 뱃놈 시즌 3 - 성수부두이다. 현재 뱃놈은 뱃놈 => 군자동 373ㅡ9 뱃놈시즌2 선장훅 =>화양동 45ㅡ38 뱃놈시즌3성수부두 =>성수동2가316ㅡ22 이렇게 3곳이 있다. 마치 이태원 클라스에 꿀밤 술집과 유사한 느낌이 난다. 인테리어와 직원들 모두 열정이 넘쳐나고 친절하시고 화이팅이 넘치신다. 물론 맛잇다. 꿀팁뱃놈 모두다 웨이팅이 많지만 그래도 성수부두는 그렇게 웨이팅이 길지 않은것같다 (사견 입니다~) 성수부두는 성수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조개찜, 조개구이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리비, 조개, 굴 등의 해산물이 수북하게 가득 담겨 제공됩니다. 조개찜을 주문하면 개불, 전복, 가리비, 생굴, 멍게 등의 신선한 해산물을 서비스로..

돼지고기 특수부위 길동 맛집 - 무궁화식당 (feat 한라산) [내부링크]

오늘의 맛집은 무궁화 식당이라는곳 입니다. 코로x에도 불구하고 제주도 여행을 갔다왔는데요. 너무너도 또 가고 싶어서. 그러한 느낌의 고깃집을 찾고 있엇어요. 또한 한라산도 마시고싶고 해서 맛집을 찾아봤는데요. 집근처에 무려 이러한곳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돼지 고기 특수부위를 판해하는 “무궁화 식당”이라는 곳입니다. 가오리살 부터해서 볼살까지 여러 부위를 맛볼수 있는데요. 우선 가오리살과 모소리살 그리고 가로막살을 시켰습니다.물론 한라산과 테라를 시켯죠 ㅎㅎ 여기서 제일중요한 것은.. 같이 싸먹는 반찬들이 올킬이었어요. 파채에 계란 노른자를… 어떻게 이러한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염치없게 계란 노른자 하나만 더 달라고 했습니다 ㅎㅎ 진짜 고기랑 싸먹으면 너무 맛잇어요. 거기에 한라산 크으~ 후딱 먹..

종로 세꼬시(막회) 맛집 - 오고또 포차 (feat 청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은 데이트 하면서 찾은 맛집들을 소개할텐데요. 저희의 특징은 술과 어울리는 음식을 먹는거에요. ㅎㅎ 저희는 맛잇는 음식에 맛잇는 술을 곁드려 먹는걸 좋아하고 그 분위기에서 이런저런 얘기하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포스팅은 (사실 더 많은 맛집들을 찾아다녔지만 계속 일을 미루다가 드디어 올리네요) 종로에 있는 세꼬시 전문점 오고또 포자를 갔습니다. 우선 가는길은 너무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구요. 저는 사실 요즘 강남권 보다 강북이 더 좋더라고요. 뭔가 사람냄새가 많이 나는 동네라고나 할까. 작은 골목길로 들어가게되면 이렇게 느낌이 있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꿀팁 1. 자리가 매우 협소하니 퇴근후에 빠르게 가는게 좋아요. 저는 회사가 근처라 빠르게 가서 혼자 기다렸어요! (사실 여자..

제주도 서귀포 맛집 처가집 연탄구이 (feat 무조건 가야되고 무조건 재방문) [내부링크]

코로x에도 불구하고 저와 다람쥐는 제주도 여행을 갔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또한 다람쥐가 찾아온 맛집때문에 너무나 황홀 앴답니다. 제두도에 왔으면 모두 흑돼지를 찾으실텐데요 (저도 마찬가지였답니다.) 하지만 다람쥐가 찾아낸곳은 정말 말로 표현할수 없을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제주 서귀포 하효동쪽에있는 처가집 연탄구이라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외관의 느낌이 싸해서... 살짝 우리 다람쥐를 의심하였습니다. 역시 모든지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아저씨 아주머니가 매우 매우 친절하십니다. 들어가자마자 환영 받는 느낌이 ㅠㅠ 그리고 40년 전통 소문난 맛집 = 진짜 입니다. (저 음식으로 장난 안칩니다) 연탄불에 제대로 구워먹는 곳입니다. 특히 양념삼겹살 가격도 저렴한데 특이하고 맛있었어요...

소개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oneyMakthMan의 쓰리엠이라고 합니다. 드디어 귀찮니즘을 벗어나 이제 막 티스토리를 배우고 블로그에대해서 배우는 YZ세대에 낑겨(?)있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자입니다. 제태크에 관심이 많고 여행, 공부, 요리 등등 하고 싶은 일들도 많고 알아보고 싶은 젊은 청년의 느낌으로 조금씩 조금씩궁금한점을 해결하고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제가 사랑하는 다람쥐 (제 여자친구입니다 ㅎㅎ) (사람이구요) 를 위한 기록들도 올려놓아서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많이 글들 봐주시고 많은 생각 쉐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벌써 2020년이네요 ㅎㅎ

스페이스 엑스로 인한 동기부여 그리고 방산 ETF feat ITA [내부링크]

2020-06-01 (월) 오늘은 방산관련 ETF를 공부해보았다. 이유는 일요일 새벽 Space X에서 첫 민간 유인우주선을 발사를 성공하였다. Youtube에서 실시간으로 라이브를 지켜보았다. 코로x 때문에 많은 지구인들이 많..

왜 우리는 돈을 이정도 밖에 벌지 못할까? feat 월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5월 29일 금요일 인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애용하는 Youtube에 메인으로 김작가 TV 채널이 추천되길래 추천 되길래 본 영상인데요. (물론 김작가TV 구독자 이고 팬입니다. 관련해서는 다음에..

해외 ETF 공부 - 반도체 관련 ETF feat SOXX [내부링크]

2020년 05월 28일 오늘은 반도체 섹터 관련 미국 ETF 공부를 해보았다 모두 아시다시피 4차산업하면 5G, 빅데이터, IOT, AI, 자율주행... 이 모든것이 작동하기 위해 기본적인 것이 반도체이다. 반도체 = 4차산업..

달러를 매일같이 기다리는 이유 [내부링크]

2020년 5월 25일 현재 달러는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요.. 저는 아직 월급날이 아니어서.. 달러를 못사고 있어요 언제까지 올라갈까요? 빠르게 월급들어와서 달러를 살예정입니다. 전문가 분들은 현재 주식도 사지..

우파의 목소리 그리고 보수관점의 이야기 (Feat-이지성TV)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인 “Youtube” 관련해서 얘기를 할거에요. 유튜브는 모두 아시다시피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으로 많은 문화적 경제적 파급력이 대단한것같아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