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ghouse의 등록된 링크

 monghou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커피 공부] SCA 국제 자격증 (바리스타 중급 과정, Barista Skills Intermediate) - 4 [내부링크]

2022.03.13 SCA 바리스타 인터미디어트 4번째 수업을 하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주에 있을 필기시험 대비 이론 수업과 라떼 아트 연습으로 3시간을 채웠습니다. 첫 수업때 뽑아주셨던 예상 문제? 기출 문제? 리..

[카페 리뷰] 연희동 디폴트밸류 (커피 오마카세) [내부링크]

2022.03.19 연희동에 있는 디폴트밸류를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신창호 바리스타님께서 운영하시는 카페인데요. 신창호 바리스타님은 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도 많이 수상하시고, 이디야커피랩 수석 바리스타 출신..

[카페 리뷰] 서대문 선휴커피 [내부링크]

2022.03.18 퍼블릭 커핑으로 소개해드렸던 선휴커피의 카페 리뷰입니다. 같은 주 수요일에 퍼블릭 커핑을 다녀온 곳인데요. 2022.03.18 - [Coffee/Study] - [커핑 리뷰] 남가좌 선휴커피 (퍼블릭 커핑) [커핑 리뷰..

[커핑 리뷰] 남가좌 선휴커피 (퍼블릭 커핑) [내부링크]

2022.03.16 첫 퍼블릭 커핑을 다녀왔습니다. 명지대 근처 남가좌동에 있는 선휴커피입니다. 아직 바리스타 인터 수업도 안 끝났는데 센서리를 공부해보고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에 퍼블릭 커핑 하는 곳들을 찾아봤..

[커피 공부] SCA 국제 자격증 (바리스타 중급 과정, Barista Skills Intermediate) - 3 [내부링크]

2022.03.13 SCA 바리스타 인터미디엇 3번째 시간입니다. 오늘도 3시간동안 주구장창 라떼아트를 연습했습니다. 목표는 '결하트를 깔끔하게 만들어보자!' 였는데요. 마지막에 만든 결과물을 먼저 보여드려볼게요..!..

[카페 리뷰] 김포 프롤릭 커피 로스터스 [내부링크]

2022.03.13. 김포에 있는 프롤릭 커피 로스터스를 다녀왔습니다. SCA 바리스타 수업을 듣고 난 후의 우울한 마음을 맛있는 커피로라도 달래보고자 나왔습니다... (수업 할말하않...) 저번에 가보려다 못 간 카페(..

[일상 리뷰] 남양주 두물머리 [내부링크]

2022.03.12 북한강변에서 숯불닭갈비와 커피를 마시고 산책 겸 두물머리를 가보았습니다.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지점이라 이름이 두물머리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고 생태체..

[카페 리뷰] 남양주 수비카 [내부링크]

2022.03.12 원래는 다음주에 결혼하는 동기 커플 집들이를 가기로 한 날이었는데요. 일이 생겨서 취소하고 잠깐 들러서 선물만 전달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신혼집이 북동쪽이어서 간 김에 남양주로 드라이브나 다..

[카페 리뷰] 판교 알레그리아 커피 로스터스(ACR) [내부링크]

2022.03.10 정말 오랜만에 판교를 왔습니다. 거의 한 달 만이네요. 설 전에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했을 때 회사에서 출입 권한을 다 회수하고 강제 재택근무를 보내버렸었는데요. 얼마 전부터는 자가검사키트로 검..

[카페 리뷰] 부천 땅차커피 [내부링크]

2022.03.09 즐거운 공휴일입니다. 수요일이 쉬는 날이면 앞 뒤로 이틀씩만 일하면 된다는 생각에 한 주가 빨리 가는 것 같아서 좋네요 날씨가 좋아서 자전거를 가지고 나와보았는데요. 집에서 먼지 쌓인 채로..

[커피 공부] SCA 국제 자격증 (바리스타 중급 과정, Barista Skills Intermediate) - 2 [내부링크]

2022.03.06 SCA 바리스타 스킬 인터미디어트 2번째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라떼아트를 중점적으로 배웠는데요. 쉽지 않았습니다.. 라떼아트를 잘 그리기 위해서는 우유 스티밍이 아주 중요합니다. 거품이 아..

[일상 리뷰] 관악산 등산(사당 > 연주대 > 과천) [내부링크]

2022.03.05 관악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등산을 종종 해보려고 등산화를 사놨는데 막상 몇 번 못써보고 묵혀놓기만 하다가 추운 날씨 풀리면 가자고 핑계만 대고 있었는데요 ㅎㅎ 마침 회사 같은 팀 분께서 요즘..

[카페 리뷰] 여의도 커피앳웍스 [내부링크]

오랜만에 재택근무에서 벗어나 밖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계속 집에만 있다 보니 너무 무기력해지고 기분도 다운되어 있는 느낌이더라구요.. 우리집 친구가 여의도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같이 점심도 먹을 겸 여의..

[일상 리뷰]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내부링크]

2022.03.01 꿀같은 3.1절 공휴일. 예술의 전당에 뮤지컬 라이온 킹을 보러 갔습니다. 아주 예전에 1-2번 작은 규모의 국내 뮤지컬을 본 적은 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은 이번에 처음 보게 되었습니다. 예..

[일상 리뷰] 승마 체험 [내부링크]

주말에는 승마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승마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저희집 친구가 대학원 후배에게 추천 받아 궁금하다고 하여 가보게 되었습니다. 집 근처에서는 분당에 있는 분당승마클럽이 가까워서 이..

[커피 공부] SCA 국제 자격증 (바리스타 중급 과정, Barista Skills Intermediate) - 1 [내부링크]

커피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후로 커피를 공부할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요. 어느샌가 SCA 국제 자격증까지 접수해서 배우게 되었습니다.ㅎㅎ SCA는 Specialty Coffee Asso..

[원두 리뷰] 모모스커피(MOMOS COFFEE) - 에스쇼콜라, 프루티봉봉 [내부링크]

첫 원두는 모모스커피에서 구매해보았습니다! 모모스커피는 유투브를 보다가 접하게 되었어요. 부산에 있는 카페인데, 2018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하셨던 전주연 바리스타님이 계신..

[용품 리뷰] 첫 브루잉 용품 리뷰(타임모어 피쉬 스마트 전기 케틀, 타임모어 블랙미러 3.0, 하리오 V60 드리퍼, 로얄우드 서버) - 2 [내부링크]

브루잉 용품 리뷰 2번째, 드립포트와 저울, 드리퍼와 서버에 대한 간단한 언박싱 리뷰입니다. 드립포트: 타임모어 피쉬 스마트 전기 케틀(800ml) 저울: 타임모어 블랙미러 3.0 드리퍼: 하리오 V60 서버: 로얄우드..

[용품 리뷰] 첫 브루잉 용품 리뷰(브루소 프로 그라인더, 타임모어 드립 포트, 타임모어 저울 3.0, 하리오 V60 드리퍼) - 1 [내부링크]

첫 커피 용품을 구매했습니다!! 카페에서 내려주는 드립 커피를 마셔보다 보니 내가 직접 내려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과 여러 가지 원두를 직접 골라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브루잉 용품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카페 리뷰] 천안 커피멜로우 [내부링크]

스페셜티 카페 리뷰 카페명: 커피멜로우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29길 11-7 스페셜티 카페 투어 2번째. 얼마 전부터 병천 순대가 들어간 순대국밥이 먹고 싶어서 언제 한 번 먹으러 가야겠다는 생각을 계속..

[카페 리뷰] 인천 크로마이트커피 [내부링크]

스페셜티 카페 리뷰 카페명: 크로마이트커피 주소: 인천 연수구 청량로155번길 39-5 커피에 조금씩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스페셜티 원두들이 궁금해졌습니다. 근처에 스페셜티 원두를 골라서 마실 수..

[카페 리뷰] 부천 선이커피 [내부링크]

이번에는 집 근처에 있는 선이커피에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엄청엄청 가까운 곳이었는데, 여기를 왜 이제야 알게 되었을까요!? 심지어 제가 직접 알게된 게 아니라 천안의 커피멜로우 사..

[서적 리뷰] 커핑 바이블, 바리스타를 위한 커피머신 첫걸음 [내부링크]

커피 서적을 구매했습니다. 우리집 친구가 교보문고 바로드림으로 커핑 바이블 이라는 책을 구매했다기에 교보문고를 갔는데요. 간 김에 다른 커피 책들은 뭐가 있나 둘러보다가 생각지도 않게 커피머신 책까지 사..

[카페 리뷰] 광명 커피인 [내부링크]

3번째 카페 리뷰는 광명 철산역 부근에 위치한 '커피인 (COFFEE人)' 입니다. 커피인은 유튜브에서 추천 받은 카페입니다! 요즘 유튜브로 이런 저런 커피 관련 영상들을 보는게 소소한 낙인데 그 중의 한 채널이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