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ock의 등록된 링크

 monsto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투자위험종목은 왜 지정되며 주가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 [내부링크]

쓸데없는 말 하지 않고 바로 본론으로 갑니다. 1. 투자위험종목이란? 주가 급등에 의해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이후에도 계속 사유가 불분명한 급등이 계속될 경우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됩니다. 경고단계 : 투..

삼성증권 해외주식계좌 개설하기 [내부링크]

해외주식을 사려면 해외계좌를 만들어야 하는 법! 어떻게 하면 되는지 단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예 처음부터 한다고 생각하고 알려드릴테니 차분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 핸드폰, 신분증 목차 1...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조와 원리 (심화자료) [내부링크]

개요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 차량에서 배터리와 모터가 추가된 구조이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마찬가지로 주 동력원은 엔진이며 기름을 이용하여 토크를 발생시킨다. 그리고 엔진 옆에 붙어있는 모터는 엔..

아모잘탄정 5/100, 10/50, 5/50mg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가격 [내부링크]

우리나라 고혈압치료제 1위인 아모잘탄정. 고혈압을 치료하고 싶다면 내가 먹는 고혈압약이 어떤 약인지 알고 먹어야 한다. 거기에 고혈압에 좋은 영양제와 만능 치료 처방인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할지 까지 알아..

자동차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 (매우 간단) [내부링크]

자동차키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넘 간단합니다. 차종이 달라도 대부분 같은 방식이니 아래 글 참고 바랍니다. 1. 자동차키를 분해한다. 요즘 차키는 앞의 리모컨부분과 비상시 물..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단점 및 특징 (기술자료) [내부링크]

개요 차량에 적용될 에너지원과 주요 성능 목적에 따라 다양한 구조를 가질 수 있다. 그에 따라 에너지의 흐름도 변화하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동력전달방식에 따라 엔진이 주 동력원인 PHEV와 HEV를 하나로 묶..

주식 RSI지표란? 보는법 아주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상대강도지수(RSI)에 대해 알아보고 활용법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쁘신 분 께서는 1번 목차는 넘기시고 목차 2, 3번만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목차 1. RSI의 이론적 개념 1) RSI의..

엘리엇 파동이론 Part.4 (한계점, 엘리어트의 권총 자살??) [내부링크]

엘리어트(엘리엇) 파동의 마지막 쳅터 엘리어트(엘리엇) 파동의 한계점과 엘리어트(엘리엇) 파동의 루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목차로 이동합니다.) ---1편..

하락장의 엘리어트 파동이론 Part. 3 (조정 3파) [내부링크]

엘리어트(엘리엇) 파동이론 3편 (feat. 하락장에서 대응) 이제까지 상승으로 신나게 먹었던 상승5파였다면 이제 떨어지는 조정 3파입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적으로 알고 있듯 주가는 상승 후 조정의 과정을..

상승장의 엘리어트 파동이론 Part. 2 실전 충격/상승 5파 [내부링크]

저번 엘리어트 파동이론 1편에 이이 2편 상승 5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도 학문적 입장에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해당 글을 통해 상승하락장의 대응전략을 짤 수 있으니 꼭 꼼꼼히 읽어보길 권정드립..

엘리어트 파동이론 Part. 1 기본개념 및 제시하는 점. 짱쉽넹!! [내부링크]

주식을 공부하면 꼭 듣게되는 단어 파동 파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엘리어트(엘리엇) 파동이론 이번 시리즈에서는 엘리어트 파동이론에 대한 실용지식을 배워보겠습니다!! 특히 매매 기준이 없는 분들에게는 판단..

시간외거래하는 방법 간단 설명 (시간외 단일가, 장전/후시간외 거래) [내부링크]

주식을 하시다 보면 '시간외거래'로 주문하고 싶으셨지만 잘 안되신분들~ 주문방법이 평소에 하던 주문과 다르게 메뉴도 숨어있고 개념도 달라서 모르시분들이 많습니다. 시간외거래 어떻게 하는건지 그리고 어..

캐나다 Medicago(메디카고)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척발표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희소식입니다. 케나나 회사 Medicago(메디카고, *캐나다 큐백에 본사)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성공했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필자의 경우 비전문가이기 때문에 상세한 내용을 전달드리..

주식거래정지 서킷브레이커 (Circuit Breaker)란?? ('사이드카'랑 다른가?)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증시가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도 우리나라 증시도 급락의 영향으로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되었습니다. 이 서킷브래이커가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용어의 뜻 및 배경 2)..

주식의 틱차트 제대로 알고 가기! (feat. 알고 있던게 사실 틀렸다?)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께서 애매하게 알고 계시거나 잘 모르시는 차트인 틱차트 하나에 대해서만 다뤄보겠습니다. 다른 차트랑 개념이 조금 다릅니다. 어려울 수 있으니 천천히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클릭하..

주식 차트 보는 법 Part.1 (일봉, 주봉.. 분봉) [내부링크]

이번 글은 캔들에 이어 일봉, 주봉과 같은 차트의 기본 종류 및 개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편 : 주식 캔들의 개념 및 종류 파트 1 : 일봉, 주봉, 년봉, 분봉 파트 2 : 틱 차트 파트 3 : 보조지표의 개념 및..

주식 캔들의 개념 및 종류 (설명을 이렇게 쉽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 시리즈는 차트를 구성하는 캔들과 차트의 종류에 대해 쭉 써볼까 합니다. 기본편 : 주식 캔들의 개념 및 종류 파트 1 : 일봉, 주봉, 년봉, 분봉 파트 2 : 틱 차트 파트 3 : 보조지표의 개념..

주식 장 시작/마감 동시호가란? (feat. 시가와 종가를 형성)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동시호가가 무엇이며 동시호가를 통해 어떻게 시가와 종가가 결정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동시호가! 어려운 말로 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1. 장 시작 동시호가 (시가 형..

주식주문을 하는 방법 3탄 - IOC 주문, FOK 주문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주식주문을 하는 방법 3탄 - IOC주문, FOK 주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을 정말 짧습니다. 이번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릴 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목차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주식을 주문하는 법 2편 (최유리지정가, 최우선지정가 주문) [내부링크]

저번 1편(보통가, 시장가, 조건부) 주문방식에 이어 2편 이어가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최유리지정가 주문 최우선지정가 주문 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편 1. 보통 지정가 주문 2. 시장가 주문..

주식주문방법1편 (보통지정가, 시장가, 조건부지정가 주문) [내부링크]

주식을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 아주 쉬운 설명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매수/매도하는 것에 있어 주문을 넣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생소한 부분이라 어렵게 느껴지실..

키움증권 영웅문 모바일 OTP 발급방법 및 OTP등록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주식거래에 꼭 필요한 모바일 OTP 발급방법 및 OTP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에서 OTP에 관한 내용이 나왔는데요. 저는 원래 신한은행 OTP카드를 쓰고 있었습니다. 당시 글을 쓸 때 저..

주식에서 미수금과 대용금이란 뭐지? (+미수와 신용의 차이) [내부링크]

저번 글에서 증거금에 대해 설명할 때 계속 신용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주식 예수금과 증거금이란? 주식을 하면 계좌 용어중에 예수금 대용금, 증거금, 미수금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됩니다. 벌써 무슨 말인지 몰..

주식에서 증거금과 예수금이란? [내부링크]

주식계좌 용어중 예수금 대용금, 증거금, 미수금 등.. 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됩니다. 용어 뜻을 몰라도 주식을 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모르니 돈을 찾으려해도 안찾아지거나 갑자기 주식이 대량매수될 때도 있습..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 서치어드바이저(구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HTTP에서 HTTPS로 바뀐 후 네이버로 쉽게 노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노출이 되도록 하는 방법 중 필수 과정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야 합니다. 어쩔 수 없죠 우리나라에선 네..

디에스티 주가를 차트분석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13.56% 하락하며 하락 1위를 기록한 디에스티 주가에 대해 알아보자. 작년 연말부터 전환청구권 행사(CB) 공시가 연이어 나왔다. 전환사채를 발행한 것인데 익숙한 용어로 유상증자의 일종으로 생각하면..

주식차트분석 - 일야 주가분석 [내부링크]

오늘 -18.21% 하락한 일야에 대해 살펴보자. 지난 1월 10일 유상증자 결정 공모가 났다. 일반 공모로 주주우선 공모증자이다. 많은 일반투자자들에게 투자금을 받고자 하는 의미이다. 일반 유증의 경우 악제로 고..

젬백스지오 차트분석 - 역배열을 반전할 것인가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젬백스지오 차트를 살펴보겠다. 최근 치매약 임상 2상에 성공한 젬백스 덕분에 젬백스 그룹의 전체 주식이 반등을 했다. 15년 급등 이후 장기간 이어진 역배열 흐름이 멈추고 상승세로 바뀔지 기대..

조아제약의 저항지지선을 통한 차트 분석 [내부링크]

그 옛날옛적 제 희망이었던 조아제약.. 어디로 가는 것인가. 지금은 바닥에서 계속 기어가는 중이지만 한때 주식의 재미를 느끼게 해 준 조아제약 개인적인 애착이 있는 종목이다. 오늘은 이 종목을 통해 차..

주식보조지표 MACD란? macd 오실레이터 매매법 (5분 순삭 Ver.) [내부링크]

보조지표의 3대장 중 하나 MACD 오실레이터. 5분 순삭 설명 버전. 처음 주식을 시작하던 시절 아래 차트 화면을 보고 '와 전문가의 화면인가? 뭔가 있어 보여' 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그냥 별로 대단한 것..

배당락 이후 주가 하락? (배당락을 활용한 매매)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배당은 보유기간이 아닌 배당금기준일에 주식을 가지고 있었는지 아닌지로 결정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배당과 배당락이란 무엇인가? (부제 : 삼성전자 배당금은 언제?) 주식에서 말하는 배당? 배당락..

19년 연말 주식시장 휴장 일정 및 1월 2일 주식 거래시간 변경 [내부링크]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한 19년 연말 주식시장 일정 및 내년 1월 2일 연초 증권거래시간 임시변경에 대해 공지드립니다. 목차 1. 2019년 연말 시장운영 일정 및 휴장일 2. 2020년 연초 개장일 (1월 2일) 주식 거래시..

배당과 배당락이란 무엇인가? (부제 : 삼성전자 배당금은 언제?) [내부링크]

주식에서 말하는 배당? 배당락?? 이란 무엇인가.. 간혹 TV나 주식을 많이하는 사람들에게서 배당금을 받았다는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는 어릴 때 배당금이라고 하면 엄청난 주식를 가지고 있으면 공짜..

카카오 증권플러스(옛 카카오스탁)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증권플러스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증권플러스(옛 카카오스톡)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만들 카카오에서 만들 주식 어플로 어렵지 않게 주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집금거래란 무엇일까?? 계좌개설 할 때 나오던데.. [내부링크]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할 때 집금거래라는 용어가 나옵니다. 뜻도 모르는 생전 처음 들어보는 단어 집금거래. 설명 좀 해주면 좋을텐데 설명이 없습니다. 뭔가 안 좋은 것 같긴한데... 집금거래가 무엇..

주식어플 영웅문 사용하는 방법 2탄 (주식거래하기 + 지정계좌 등록)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영웅문s를 이용하여 주식매매를 위한 준비 및 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키움증권의 아이디가 없거나 주식계좌가 개설되어있지 않다면, 아래 제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법 1탄 - 아이디 생성 후 로그인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키움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했다면 (https://monstock.tistory.com/5) 이번에는 영웅문s 사용법 중 가장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2~3번의 시리즈로 작성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대부분..

주식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 쉽게 따라하기 (키움증권 영웅문)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계좌를 은행계좌와 동일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그런데 은행계좌로는 주식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주..

4월 14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14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7..

4월 13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13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8..

4월 10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10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3..

4월 9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9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61..

4월 8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8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0.90..

4월 7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7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77..

4월 2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2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2.34..

4월 1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4월 1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3.94..

3월 31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31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2.1..

3월 30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30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0.0..

3월 27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27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8..

3월 26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26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0..

3월 25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25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5.89..

3월 24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24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8.6..

3월 23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23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5.3..

미국 4조 달러 정책 부결, 상원 절차 투표에서 부결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 부양책으로 4조 달러 지원 정책에 대해 미국 상원의원에서 법안 검토를 위한 투표에서 부결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미국 선물지수가 다시 급락을 했습니다. 미국 시간 지난 일요일 아침 미국..

미국 4조 달러(한국돈 약 5000천조) 쓸 준비 한다. 경기 부양책으로 쓸 계획 [내부링크]

미국 Steven Mnuchin 재무 장관이 미국시간 22일 오전 9시 52분 코로나19 피해 구제를 위한 자금으로 4조 달러를 준비하겠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22일 일요일에 Fox News와 인터뷰에서 Fed와 협력하여 경제 지원..

3월 20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20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7.4..

3월 19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19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8.3..

3월 18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18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4.8..

3월 17일 주식시황 및 52주 신저가 발생종목 [내부링크]

3월 17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 코..

1월 31일 일간 증시 요약 및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 [내부링크]

1월 31일 주식 주요사항 및 세계 증시관련 내용 요약입니다. 마지막에는 52주 신저가 발생 종목도 일부 정리해두었습니다. Ctrl+F를 눌러 원하는 단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주요 증시 한국 코스피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