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lt의 등록된 링크

 mool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코로나 백신은 오른팔? 왼팔? 어디에 맞는 게 좋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시(주로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 백신 부작용인 심낭염이나 심근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심장에서 먼 쪽인 오른쪽에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심장이 신체의 약간 왼쪽에 위치하..

11월 공모주 청약일 및 환불일 [내부링크]

2021년 11월에 예정되어 있는 각 공모주의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희망공모가, 청약 증권사, 수요예측결과, 의무보유확약 비율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아이티아이즈 ⦁ 청약일 : 11월 1일 ~ 11월 2..

자동차 정비소 선택방법 - 카센터 선택법 [내부링크]

자동차 정비소(카센터)를 소비자관점에서 분류해 보면, 공식서비스센터, 프랜차이즈 카센터, 동네의 일반 카센터, 동호회 제휴 센터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어떤 정비소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까요? 카센터..

파라바이러스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파라바이러스가 영유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파라바이러스의 증상과 검사방법, 치료방법,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라바이러스란?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parainfluenza vir..

디즈니 플러스 출시일, 가격 및 컨텐츠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서비스 출시일 11월 12일로 확정되었습니다. 7,500편 이상의 TV 시리즈와 500편 이상의 영화,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즈니 플..

코스피 200 편입 - 정기변경 [내부링크]

코스피 200의 지수의 정기변경을 앞두고 신규 편입되는 종목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피(KOSPI) 200이란 증권시장에 상장된 종목 중 시장 대표성,, 유동성, 상품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200개의..

코로나 백신 부작용시에는 타이레놀보다는 이부프로펜?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해열진통제에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해열진통제(타이레놀 등)보다는 이부프로펜 계열 해열진통제(부루펜, 이지엔6애니 등)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두 가지의 해열진통제 가장 큰 차이점..

2021년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및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내부링크]

2021년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이 실시됩니다. 매년 시행되는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올해도 진행되는 것입니다. 무료 독감 예방접종 대상자와 작년과 바뀐 점, 사전예약이 필요없는 대상자는 누구인지 알아..

꽃게 맛있는 시기와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꽃게가 맛있는 시기는 봄과 가을입니다. 계절에 따라서는 가을(9월~11월)에는 숫꽃게가 살이 가득 차서 맛있습니다. 봄철(5~6월)에는 암꽃게가 알이 가득 차서 맛있습니다. 암수 구별 방법 꽃게의 배딱지 모양을..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 종류 – 델타바이러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중 델타 바이러스의 특징과 여러 가지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기존 백신접종자에 대해서 델타 바이러스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코..

드라마, 영화의 전화번호 노출 – 법적인 책임과 보상은?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개인전화번호가 노출되어, 큰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드라마나 영화 제작 시 여전히 개인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위험성은 없을까요? 드라마의 경우 드라마 제작용으로 특..

상생소비지원금 평균 카드 사용액 확인 방법 [내부링크]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

MSM 효능과 복용법 - 부작용은 있을까? [내부링크]

MSM의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MSM이란?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자로 간단히는 식이유황이라 불리는 화학성분입니다. 말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유황성분으로 자연적으로 존재..

비오틴의 효과 - 탈모에는 어떨까 [내부링크]

비오틴은 무엇인가? 복용법은? 비오틴은 비타민B7을 부르는 이름으로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신체에서 필요한 양을 제외하고는 체외로 배출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오메가3 복용법 및 보관방법 [내부링크]

보관방법 오메가3은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보관이 아주 중요합니다. 햇빛이나 산소와 만나면 산패되기 쉬워서 반드시 그늘지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백와달팽이 기르기 - 흙과 수명 등 [내부링크]

백와달팽이의 크기 백와달팽이는 달팽이 중에 크기가 큰 편에 속하는 흰색 색깔의 애완용 달팽이입니다. 다 크면 사람 주먹 크기 정도까지 자랍니다. 흙과 생활환경, 먹이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흙과 습도,..

비타민 - 비타민은 언제 먹는 게 좋을까? [내부링크]

비타민 복용시간은 언제가 좋을까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계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종합비타민을 즐겨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종합 비타민을 비롯한 비타민 C, 비타민 B 등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