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gk의 등록된 링크

 moong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건입니다.

2021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재산기준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재산기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기초노령연..

척추측만증 증상 및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오늘은 척추측만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측만증은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주로 친구나 가족, 학교 검진을 통해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척추측만증 증상과 원인은 무엇인..

2021년 차상위계층 기준 및 혜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누가 기초생활수급자인지 차상위계층인지 간혹 혼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2021년 차상위계층 기준 및 복지혜택,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 기준 조건 보건복지부에서는 매년 물..

다리가 저리는 증상 6가지 이유 [내부링크]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흔히 다리 저림 원인으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되거나..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식도암 초기증상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식도 역류질환 환자가 늘어나면서 식도암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습..

가슴 통증 원인 1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가슴 통증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심혈관계 질환입니다. 하지만 가슴 통증 원인으로는 다양한 요인이 존재합니다. 심혈관계 질환뿐만 아니라 호흡기, 소화기, 유방 등에 질병이 있을 때도 가슴 통증..

어지럼증의 원인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혹시 가만히 있어도 눈을 뜨면 천정이 빙빙돈다거나 머리가 아픈건지 어지러운건지 분간이 안되는 증상을 느끼신적이 있으신가요? 어지럼증이 심해지면 메슥거리움과 구토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누구나 한번..

마그네슘 효능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면 흔히들 마그네슘 부족 현상일지 모른다는 얘기를 듣게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은 필수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 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혹시 한여름에도 추위를 느끼거나 전기장판을 켜고 주무시나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흔한 증상이 바로 추위라고 합니다. 체온이 정상보다 낮아져 추위를 쉽게 느끼고 몸이 쉽게 피로해지며 무기력감으로 등..

췌장암 초기증상 검사방법 [내부링크]

최악의 암으로 손꼽히는 췌장암은 조기발견이 어려워 치료가 어렵고 가장 심한 통증의 암이라고 합니다. 최근 TV를 통해 채리나씨가 췌장암 발병 위험도가 높게 나와 충격을 주었는데요. 췌장암은 증상이 늦게 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방법 지난해 근로, 사업소득이 있는 저소득가구라면 5월 한달동안 근로장려금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나 배우자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5월에 확..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폐암은 특별한 초기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암이 어느 정도 진행한 후에도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감기 증상인 기침, 가래 외의 별다른 특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초기 발견이 쉽지 않은 질병입니다...

백내장 증상 13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40대에 접어들면 본격적으로 노안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최근 40대의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 대 노인성 안질환 환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저도 40대에 접어들면서 시력저하와 침침해지는 느..

장염 증상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어린이집에서 집단으로 구토와 설사, 복통 증세를 보이는 노로바이러스 장염에 감염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기온이 올라갈수록 식중독과 장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음식물의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높..

고혈압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은 우리나라 30대 이상 성인 4명 중 1명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하고 익숙한 질환입니다. 이른 나이부터 고혈압이 있으면 나이 들어서 심장마비 걸릴 확률이 3배 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심장과 혈관에 치..

무릎통증 원인 6가지 주의! [내부링크]

무릎통증 원인 6가지 주의! 얼마전 왼쪽 무릎이 너무 아파 병원에 갔다가 잘못된 자세로인해 염증이 생겨 통증이 발생한것 같다는 소견을 들었었는데요. 다행히 뼈에는 이상이 없어서 안심은 했지만 무릎이 아프니..

레몬밤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레몬밤 효능 10가지 레몬밤 다이어트 많이 들어보셨나요? 최근 옷차림이 가벼워지다 보니 숨겨진 살들이 드러나기 시작해 다이어트를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레몬밤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

누나홀닭 메뉴 후레쉬쌈닭 추천 [내부링크]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치킨을 배달시켜 먹는 편인데요. 최근에 차은우 치킨으로 인기 급상승중인 누나홀닭(누구나 홀딱 반한 닭)에서 후레쉬쌈닭을 주문해봤습니다. 얼굴 천재 차은우의 누나홀닭 후레쉬쌈닭 TV광..

양배추 효능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위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양배추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지만, 그 효능만큼은 여느 약용식품 부럽지 않습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3대 식품으로 손꼽히는 양배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7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7 흔히 콜레스테롤 하면 무조건 나쁜 성분으로 생각되지만 콜레스테롤은 세포벽을 구성하는 필수 물질로, 여러 호르몬의 생성에도 필요합니다. 다만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지면..

갑상선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갑상선에 좋은 음식 최근 주위를 보면 갑상선 기능 이상을 진단받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갑상선은 목의 앞부분에 위치한 인체에서 가장 큰 내분비 기관입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한 요오드를 이용해 갑상선..

유방암에 좋은음식 11가지 [내부링크]

유방암에 좋은음식 11가지 통계적으로 여성은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린다고 합니다. 여성암 중 갑상선암 다음으로 두 번째로 높은 암이 유방암이라고 하는데요. 중년 여성의 암 사망률로는 유방암이 1위라고 합니..

잇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잇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요즘 잇몸이 얼얼하다는 증상이 자꾸 나타나 치과를 갔더니 잇몸이 무너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에 치아 관리에 무심했더니 이런 결과를 초래했네요. 치아가 건강하다는 것은 오복..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침묵의 장기로 유명한 간 건강 제대로 관리하고 계십니까? 쉬어도 쉰것같지않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며 숙취해소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간이 보내는 이상 신호가 아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가지 [내부링크]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가지 일교차가 심한 요즘 면역력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이 바로 면역력입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키면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

오십견 증상 치료방법 무엇? [내부링크]

오십견 증상 치료방법 무엇? 어깨 통증이 심해져서 팔을 들어 올리는 것조차 어려움을 느낀 적이 있으신가요? 어깨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데다 움직임이 잦은 부위인 만큼 탈이 나기 쉬운데요. 대표적인 어깨 질환..

구기자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12가지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요즘 몸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면역력 강화 및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구기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란? 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11 [내부링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베스트 11 잘못된 식습관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고지혈증 또한 주의해야 할 질병인데요. 고지혈증은 혈액 속 지방 성분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져서 생기며 맵고 짠 음식, 기름지고 자..

고혈압 낮추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 8가지 세계 사망 원인 1위와 2위는 각각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원인이 바로 고혈압이라고 하는데요.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고혈압은 혈압..

느타리버섯 전 만드는 법, 효능 [내부링크]

느타리버섯 전 만드는 법, 효능 설 명절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모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각자의 가정에서 명절을 보내야 할 텐데요. 명절에 모일 수는 없지만 명절 음식이라도 잘 챙겨 먹어야겠..

위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내부링크]

위염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위염은 '위장이 걸리는 감기'라고 불릴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지만, 그만큼 방치되는 경우가 많아 더욱 큰 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위염에 좋..

산수유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산수유 효능 12가지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산수유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나는 안면홍조, 우울증, 무기력증 등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에게 산수유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몸에 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지방간 없애는 방법 9가지 건강검진을 하면 알콜성 지방간을 주의하라는 진단을 받는 분들이 꽤 계실 겁니다. 지방간은 '알콜성 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구분되는데요.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주로 비만,..

석류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석류 효능 12가지 석류는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 미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의 과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석류에는 비타민 A부터 E까지 다양한 비타민이..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10가지 [내부링크]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10가지 매일 저녁 메뉴 고르느라 힘드시죠? 오늘은 배달음식 어떠실까요? 요즘 일주일에 2~3회는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것 같습니다. 밖으로 나가 외식을 안 한 지 2달 이상 되어가는 것 같..

노니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노니 효능 10가지 요즘 면역력에 좋은 음식 다들 챙겨 드시고 계시죠? 시기가 시기인만큼 내 건강은 스스로가 잘 관리해야 합니다. 최근 주위에서 면역력에 도움이되는 식품으로 노니를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염증에 좋은 음식 BEST 10 [내부링크]

염증에 좋은 음식 BEST 10 만병의 근원인 몸속 염증 제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염증은 우리몸이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었을 때 감염 조직 부위에 일어나는 반응입니다. 체내 염증은 무절제한 식습관..

울금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울금 효능 먹는법 '울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희도 지인분이 건강에 좋다고 추천해주셔서 얼마 전부터 울금가루를 밥 지을 때 넣어 먹고 있습니다. 울금은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과 비슷하지만 다르다고 합니다...

맥문동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면역력 강화에 신경 써야 하는 요즘, 어떤 음식을 드시고 계시나요? 오늘은 면역력과 폐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맥문동 효능과 맥문동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문동이란? 동의보감에서 " 맥문동..

과메기 효능 및 제철은? [내부링크]

과메기 효능 및 제철은? 겨울철 별미인 과메기를 엊그제 먹었는데요. 처음 먹을 때는 그 특유의 냄새 때문에 못 먹었었는데 이제는 이 맛에 중독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인 과메기가 건강에..

엽산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엽산 효능 5가지 엽산 약은 임신했을 때 먹는 약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물론 임산부에게 있어서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도 섭취 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

밀크씨슬 효과 [내부링크]

밀크씨슬 효과 '밀크씨슬'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간에도 좋고 당뇨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서 요즘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신데요. 밀크씨슬은 엉겅퀴과의 식물의 추출물을 말합니다. 국화과의 엉겅퀴 식물의 명..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1가지 [내부링크]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1가지  2006년부터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세계 콩팥의 날’로 정하고 콩팥(신장) 질환 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신장’이라고도 일컫는 콩팥은 등허리의 양쪽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3가지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3가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걱정이신가요?'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꼽히는데요.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운동과 식습관 개선이 중요합니다. 콜레스테..

2022년 영아수당, 육아휴직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영아수당, 육아휴직 알아보기 줄어드는 출산율을 높이기위해 정부가 2022년부터 0∼1세 영아에게 월 30만원의 `영아 수당`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월 30만 원 지급으로 시작해 2025년 매월 50만 원까지 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알아보기 결국 우려했던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13일 기준 코로나 확진자 수가 1000명 이상 나온 가운데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조치를 검토중으로 알려지고 있..

붕어빵 틀 활용 집에서 붕어빵 만들기 [내부링크]

붕어빵 틀 활용 집에서 붕어빵 만들기 겨울에 떠오르는 간식 하면 고구마, 꼬치어묵, 붕어빵, 호빵.. 이런 간식들이 겨울철 간식으로 떠오릅니다. 특히 저희 가족은 붕어빵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나름 저희 집도..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각질제거방법 [내부링크]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각질제거 방법 겨울철만 되면 발뒤꿈치가 쩍쩍 갈라지고 통증을 유발해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할 경우 피가 나거나 심한 쓰라림으로인해 보행에 어려움까지 겪을 수 있습..

프로폴리스 효능, 복용법 [내부링크]

요즘 항산화 물질로 유명한 프로폴리스 많이 드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면역력을 높..

훌라후프 운동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늘어나는 뱃살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날씨는 춥고 미세먼지도 안좋으니 테니스나 줄넘기, 조깅 등 야외 운동을 대신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홈트가 대세인데요. 고강도 운동을 하다보면 쉽..

협심증 초기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협심증 초기증상 치료방법 '설마 나도 협심증?' 갑자기 가슴 중앙부위에 쥐어짜는 것처럼 무겁고 답답하며 숨이 막히는 압박통이 가장 전형적인 협심증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슴 부위에는 심장뿐만 아니라..

가래가 생기는 원인 3가지 이유 [내부링크]

가래가 생기는 원인 3가지 이유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요즘은 외출 시 기침 가래를 뱉는 행동은 주위 사람들에게 민폐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감기도 아니고 담배를 피우지 않는데도 가래가 생기는..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 [내부링크]

마그네슘 부족현상 8가지 갑자기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고 근육경련에 피곤함이 가시지 않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만약 그런 경험을 해보셨다면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인한 증상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신욕의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반신욕의 효능 5가지 몸이 뻐근하고 피곤할 때, 유독 반신욕이 땡기는 날이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찜질방에 가서 피로를 풀고는 했는데 지금은 꿈도 못 꾸니 집에서라도 욕조에 뜨끈한 물을 받아 반신욕을 즐기..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10가지 점점 늘어나는 뱃살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살이 찌기시작하면, 신체에서 제일 잘 드러나는 부분이 바로 뱃살입니다. 저도 최근에 확 늘어난 뱃살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요. 오늘은 우..

아연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아연 효능 8가지 시력 향상에 아연이 좋다고 하던데 잘 알고 계시나요? 저도 요즘 시력이 현저히 떨어져서 아연 보충제를 챙겨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연은 면역시스템을 도와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을..

눈꺼풀 떨림현상 [내부링크]

눈꺼풀 떨림현상 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아무 이유 없이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보셨나요? 눈꺼풀 떨림현상은 많은 분들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잠깐 떨리다 멈추기도 하지만, 간헐적..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밤마다 기침하느라 잠을 못 자는 아이를 볼 때면 너무나 안쓰럽습니다. 감기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이다보니 더욱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시도 때도 없이 나오는 기침..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치료 식품 [내부링크]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치료 식품 최근에 불면증으로 치료를 받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장년층에서 불면증이 가장 많은 비율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로 갱년기를 꼽을 수 있습니다. 갱..

배추 가격 시세 전망 [내부링크]

배추 가격 시세 전망 내일이면 입동이네요. 입동이 지나면 김장을 시작하시는 집들이 많을 텐데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배추 가격이 너무 올라서 김장을 어찌해야 하나 걱정이 앞섰지만 현재는 배춧값이 안정세 전..

오메가 3 효능 [내부링크]

오메가 3 효능 '오메가3를 가까이하면 심혈관 건강이 보인다'라고 합니다.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오메가3지방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되지 않는 필수지방산입니다. TV광고나 다양한 매체를..

돼지감자 효능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돼지감자는 '뚱딴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모양이나 크기 무게도 제각각인 돼지감자는 우리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돼..

뇌졸중 전조증상 [내부링크]

뇌졸중 전조증상 오늘 날씨가 정말 추워졌습니다. 요즘처럼 기온차가 클 때 주의하셔야 할 질환 중의 하나가 바로 뇌졸중입니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혈관이 수축돼 평소보다 혈압이 높아져 혈관이 파열되거나 뇌..

수족냉증 치료법 [내부링크]

수족냉증 치료법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이처럼 추운 겨울철은 수족냉증을 겪는 분들에게는 반갑지 않은 계절일 텐데요. 온도가 조금만 내려가도 쉽게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사람들은 이 시기에 더 큰 고통..

농업인의 날, 11월11일은 무슨날? [내부링크]

농업인의 날, 11월 11일은 무슨날? 11월에는 10월의 추석 명절이나 12월의 크리스마스처럼 연휴나 기념일은 없지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 가래떡데이, 그리고 농업인의 날이 기다리고 있습..

2021 수능 일정, 시간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 수능 일정, 시간표 알아보기 2021학년도 수능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예전 같으면 11월에 치러졌을 수능이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한 달 뒤로 미뤄진 셈인데요. 수능 일정은 2020년 12월 3일, 앞..

링티 효과 성분 부작용 [내부링크]

링티 효과 성분 부작용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계절일수록 몸속 수분 충전이 더욱 중요합니다. 요즘 지인분이 먹어보고 괜찮다고 추천해주셔서 저도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링티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

숙취 해소법 꿀팁 [내부링크]

숙취 해소법 꿀팁 요즘 집에서 집술을 즐겨하는 편입니다. 마실 때는 좋은데 다음날 깨질듯한 두통을 동반한 숙취로 인해 너무 힘이 듭니다. 해가 갈수록 술 해독 기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숙취 해소법은 당..

아웃백 할인정보 토마호크 스테이크 리얼후기 [내부링크]

아웃백 할인정보 토마호크 스테이크 리얼후기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외식상품권 10만원권이 생겨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보통 아웃백은 생일이나 기념일 행사가 있을 때만 다녀오는 편인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낮과 밤의 온도 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쉬우며 콧물과 간지러움을 동반한 비염..

유방암 초기증상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유방암 초기증상 원인 예방법 TV 방송 '아이콘택트'를 보니 국악신동 김태연과 스승 박정아 명창의 눈맞춤이 전해졌는데요. 박정아 명창이 현재 유방암 4기로 전이가 많이된 상태라 수술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파킨슨병 증상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파킨슨병 증상 원인 예방법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파킨슨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40대-70대 사이에 시작되며, 발병 연령은 60대가 가장 높으며 치매 다음으로 흔하게 나타나는 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효능 [내부링크]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효능 피부 탄력과 건강을 챙기려면 콜라겐을 체내에 보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콜라겐은 피부, 혈관, 뼈, 치아, 근육 등 체내 모든 결합조직의 주된 단백질의 기능을 수행하는..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내부링크]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11월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로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보다 국내에서 더 일찍 ‘한국형 블랙 프라이데이’를 개최합니다. 업계는 올해 코로나 19 여파로 소비 심리가 침체된..

우엉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우엉차의 효능 부작용 요즘 카페인을 줄이고 건강차 위주로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요즘 즐겨 마시는 차가 우엉차인데요.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티백으로 우려내서 먹는 편입니다. 오늘은 맛도 좋..

브로콜리 씻는방법, 효능, 보관방법 [내부링크]

브로콜리 씻는방법, 효능, 보관방법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샐러드, 수프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도 하고, 간단하게 살짝 데쳐 초장에 찍어 먹으면 제법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이유식 식..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요즘 타트체리가 인기몰이중인데요. 얼마 전 TV를 통해 그 효능이 소개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그 인기가 더 뜨거워졌습니다.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과 타트체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

정전기 없애는법, 발생원인 [내부링크]

정전기 없애는법, 발생원인 겨울철에 유독 심하게 발생하는 정전기! 겨울에는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물건에 손을 대거나 심지어 악수를 할 때 '찌릿'하거나 '따끔'한 정전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중에도 유독 정..

폐경기 전조증상, 생리증상 [내부링크]

폐경기 전조증상, 생리증상 혹시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갑자기 화끈화끈 열이나 거나 불면증에 시달리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갱년기 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갱년기에는 폐경으로 인한 몸의 변..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4가지 [내부링크]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4가지 멀리 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계단오르기 운동을 추천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다보니 그동안 꽁꽁 숨겨두었던 살들이 그대로 노출이 되네..

칡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칡즙 효능 부작용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칡즙을 많이 추천해주시는데요. 저도 얼마 전부터 칡즙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칡은 '흙 속의 진주' 라고도 불릴 정도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실업급여 수급자격, 기간, 신청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자격, 기간, 신청방법 퇴사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금전적인 부분이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퇴사 후 실업급여를 받게 된다면 부담을 덜 수 있는데요. 수급자격 조건이 본인의 상황이 포함이 되는지..

보스웰리아 효능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건강에 좋다는 '보스웰리아' 도대체 뭘까? 나이가 들수록 관절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요즘 프롬바이오와 같은 보스웰리아 광고를 쉽게 접하다보니 관절 건강에 더욱 관심이 생깁..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증상, 원인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증상 원인 요즘 환절기를 맞아 아침마다 콧물을 줄줄줄 흘리고 있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수년째 고생하고 있는데요. 도대체 왜 알레르기 비염은 발생하는 걸까요? 오..

고구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부작용 '쪄먹을까, 구워 먹을까?' 행복한 고민을 하게 해주는 고구마가 제철을 맞이 했습니다. 얼마 전에 저도 마트에서 밤고구마 사다가 오븐에 구워 우유와 함께 먹으니 완전 꿀맛이었습니다! 고구..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관절염이라고 하면 손가락이나 발가락 마디, 마디가 아프고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대부분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생각하며 자연스러운 관절염이라고 생각합니다. 퇴행성..

양파즙 효능 하루 섭취량 [내부링크]

양파즙 효능 하루 섭취량 얼마 전 부모님께서 가족 모두 먹을 수 있도록 양파즙을 내려서 보내주셨습니다.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음식으로 양파만 한 게 없다면서 꾸준히 먹으라고 하시네요. 어찌 됐든 감사한..

차가버섯 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 요즘 시기가 시기인만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크다 보니 면역력도 떨어지고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가족들이 고생을 하고 있..

탈모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음식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늘 따라다니는 고민거리 중의 하나가 탈모입니다. 요즘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남성뿐만아니라 여성분들까지 탈모 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이 많..

눈밑이 떨리는 증상 [내부링크]

눈밑이 떨리는 증상 혹시 피곤할 때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 보셨나요? 저는 가끔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눈밑이 떨리는 이유로 마그네슘이 부족하거나 피..

도라지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도라지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고 건조해지는 환절기 시기에 기관지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도라지는 사포닌, 칼슘, 철분,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및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내부링크]

방광염에 좋은 음식 BEST 9 생각 외로 주위에 방광염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하루 8번 이상 소변이 나오는 빈뇨가 나타나며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도 소변을 덜 본 듯..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기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해졌습니다. 기온차가 이렇게 날 경우에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환절기엔 신체가 온도 변화에 적응하면서 피로감을 더 느끼고 면역에도 영향을..

방광염 증상 원인 [내부링크]

방광염 증상 원인 남자보다 여자에게 자주 발병하는 질환 중 하나가 방광염입니다. 방광염은 성인 여자의 30%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화가 되고,..

통풍 증상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통풍 증상 원인 치료법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손가락 마디, 무릎 통증, 뼈마디가 시리다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단순히 추워짐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인지 통풍에 의한 통증인지 구분하셔야 하는데요. 일반적..

계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계피 효능 부작용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정보] -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많은 음식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많..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많은 음식 [내부링크]

타우린 효능 및 타우린 많은 음식 자도 자도 피곤하신가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도 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도 잘 챙겨 드셔야합니다.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