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jordy의 등록된 링크

 moonjor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할리스 커피의 바닐라 딜라이트를 만들어 보자! (홈카페 바닐라 라떼, 커피값 절약) [내부링크]

요약: 빅트레인 바닐라라테 가루, 카누, 물, 우유만 있으면 집에서 바닐라 딜라이트 만들 수 있다! (중간부터 재료, 만드는 과정입니다.) 친구가 할리스를 많이 좋아한다. 자주가던 할리스 커피가 서점 옆에 있어..

매일매일 이자를 받아보자! (토스뱅크 매일이자받기 서비스) [내부링크]

요약: 이득은 얼마 안 되어도, 기분은 좋다! 뮤르디는 파킹통장으로 토스뱅크  2%이율 통장을 쓰고 있다. 그냥 무작정 저축이 아니라, 증권사에 주식이나 달러매입용 자본을 cma보다 이율이 좋아, 잠시 담아두는..

달러가 확 올랐다 확 떨어졌다! (유혹되지 말자) [내부링크]

요약: 달러 환율이 막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무작정 뇌동매매 말고 쌀때를 기다려보자!(다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금리 인상 등 여러 요인으로 달러환율이 요새 강세였다. 전쟁으로 인해 안전자산이자..

나도 광고를 달고 싶다!! (애드센스 승인 실패만 3번째) [내부링크]

요약: 자꾸 에드센스에서 떨어진다.. 뭐..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야 여러 가지 있었다지만,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이라는 책을 읽고 부수입을 만들어야겠다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했다. 시작하고 보니,..

알뜰 교통카드 어플 사용 후기 (모바일캐시비, 알뜰교통카드) [내부링크]

요약: 요호!!!! 자잘한 절약이지만, 진작에 할걸! 뮤르디는 알뜰 교통카드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다. [교통비 절약 2부] 알뜰교통카드에 대하여 (삼성 페이 사용자 관점에서.. [교통비 절약 2부] 알뜰교통카드에..

생활비 10%를 절약해보자 (지역사랑 상품권(경기지역화폐)) -경기도편 [내부링크]

요약: 경기도는 선불카드 방식이 있고,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카드 긁으면 되는 거라 편하다! QR 찍는 모바일 형도 있고, 시, 군별로 어플이 다르기도 하다. 본인이 쓸 지역 잘 알아보자! 지난번에 생활비..

생활비 10% 절약해보자! (지역사랑상품권(제로페이)) -서울편 [내부링크]

요약: 조금만 신경 써서,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생활비, 외식비 등을 10% 절약해보자! (전국에 다 있다!) -(본론은 중간부터) 뮤르디는 지역사랑 상품권을 쓴 지 1년은 넘어간다. 가끔 구청 앞을 지나가면 '지역사..

현재 뮤르디의 달러 상황은? (달러리치 어플로 계산하기) [내부링크]

요약: 달러가 오르니, 해외주식 손해 본 게 좀 만회가 되었는데, 그 계산을 달러 리치 어플로 하니 편하다. 뮤르디는 해외주식(미국)을 한다. 한 2020년부터 했는데, 코로나 초창기에 떨어진 거 줍기 시작했었다...

데이터 쉐어링 되는 알뜰통신사.(KTm모바일, Liiv리브 모바일) [내부링크]

요약: 알뜰 통신사에서 데이터 쉐어링 쓰려면 KT m모바일, Liiv모바일을 써라. 고정지출인 통신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알뜰통신사로 바꾼 지 좀 되었다. 현재 KTm모바일을 사용 중인데, 전에 쓰던 SKT보다 많이 부..

(책)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내부링크]

요약: 이웃집 백만장자의 부의 법칙은 '절제와 성실함,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는 자기 발전.' 어디서 재테크 관련 추천도서라고 해서, 내가 읽어야 할 책 리스트에 적어두었었고, 저렴하게 사려고 기다리고 있다가..

아침에 일어나면 샤워를 해라! [내부링크]

(별로 특별한 내용은 아니지만, 스스로의 다짐이자, 휴식에 대한 노하우이다.) 뮤르디는 하루에 2번 샤워를 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한 번, 저녁에 자기 전에 한 번. 그중에 중요한 샤워는 아침인 것 같다. 보통,..

월급관리를 시스템적으로 해보자 [3부 완결] [내부링크]

요약: 1부 2부를 보고 준비가 끝났다면, 월급날 하루만 신경 쓰자. 월급관리를 시스템적으로 해보자 [1부..] 월급관리를 시스템적으로 해보자 [1부..] 요약: 고정지출과 소비를 파악해 예산을 세우자. 그리고 2부..

월급관리를 시스템적으로 해보자 [2부..] [내부링크]

요약: 통장을 나누어 용돈과 고정지출을 분리해서 관리하자. 1부에서는 고정지출과 소비지출에 대해 이야기했다. 2부에서는 본인의 지출을 파악한 후, 그것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뮤르디의..

월급관리를 시스템적으로 해보자 [1부..] [내부링크]

요약: 고정지출과 소비를 파악해 예산을 세우자. 그리고 2부를 같이 보자. 재테크의 시작은 자본금 마련이다. 자본금 마련의 시작은 절약이다. 절약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 한정된 수입에서 지출 통제를 하는..

달러투자를 시작해보려 한다! [내부링크]

책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를 보고 영감을 얻어 나도 달러 투자를 해보려고 한다. 차근차근 준비해보려고 한다. 먼저 준비해야 할 것. 1. 수수료 적은 계좌 현재 주로 쓰는 증권사는 신한금융투자. 전에 이..

(책)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내부링크]

요약: 복잡하게 종목 고르기보단, 달러를 분할 매수, 분할 매도해서, 약간의 수익을 모아 태산을 만들자. <아빠의 첫 돈공부>의 저자가 지은 달러 투자 관련 책이다. 항상 서점의 재테크 관련 책들을 보면, 전부..

평균보수월액 조회 방법 (청약 소득기준) [내부링크]

요약: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어플에 민원 여기요 - 직장보험료 조회에서 찾아보자 뮤르디는 내 집 마련을 하고 싶다. 청약을 하려는데 특별공급들에는 소득기준이 있다. 소득기준 별로 우선공급 일반공급이 나..

제주도에도 제로페이가??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내부링크]

요약: <탐나는 전>이라는 제주도 지역화폐가 있고, 10프로 절약할 수 있고, 어플 깔면 설명이 잘 나와있다. 뮤르디는 곧 제주도 바다 구경을 할 것이다. 요새 이런저런 일이 있어, 친구와 제주도에 가서 잠시 쉬..

집돌이와 집, 그리고 멍멍이 [내부링크]

뮤르디는 사정이 있어 한 일주일 출근을 안 했다. 외출을 해도 집 앞 마트, 치킨 포장 정도였다. 코로나로 다들 집에서 안 나가고 갇혀있던 경험은 있겠지만, 나는 그 외출을 자제하는 기간도 즐기던 집돌이였다...

(책)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내부링크]

요약: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 즈음이나, 시작해서 성과가 없는 사람은 기술적인 노하우를 얻어가라 블로그 관련 책 2번째이다. 전에 읽었던 '나는 매일 블로그로 출근한다'에서는 블로그에 대한 약간은 철학적인?..

[절약] 책 싸게 사는 방법! (예스24 중심으로) [내부링크]

요약: 문화상품권을 구입해서 충전하고, 인터넷 서점 중고에서 사자. 뮤르디는 책 욕심이 많다. 굉장한 다독가는 아니지만, 많이 읽고 하지는 않는 것 같지만, 책 욕심이 많다. 당장 읽진 않아도 사고 싶은 책이..

아는 것과 알 것 같은것 [내부링크]

요약: 아는 것과 알 것 같은 것을 구분하는 것이 배움과 지식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듯하다. (주의: 이건 그저 뇌피셜이고 의견일 뿐입니다..) 내가 경계하고 싫어하는 것 2번이다. '아는 것과 알 것 같은 것을..

[평화로운 세상만들기] 내로남불 하지 말자 [내부링크]

요약: 내로탐불 하지 말자. 나는 싫어하고, 경계하는 것이 2가지가 있다. (물론 세상에 좋아하는 것만큼이나 싫어하는 것 투성이지만) 1번은 내로남불 (내가 하면 로멘스, 남이 하면 불륜).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절약] 기프티콘 어플 3가지 비교(기프티스타,니콘내콘,팔라고) [내부링크]

요약: 기프티스타 중심으로, 니콘내콘도 같이 쓰자. 팔라고는 좀.. 뮤르디는 생활비 절약 차원에서 최근 기프티콘 어플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일종의 기프티콘 당근마켓인데, 남들이 안 쓰는 기프티콘을 팔고, 그..

[책리뷰] 나는 매일 블로그로 출근한다. [내부링크]

요약: 블로그 입문 시 한 번쯤 읽어봐야 하는 책. 블로그를 하는 구체적인 이유를(돈 된다니까 이런 거 말고) 가지자. 시작한지 얼마 안 된 뮤르디의 블로그 뮤르디는 이 글을 쓰는 시점에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

[교통비 절약 2부] 알뜰교통카드에 대하여 (삼성페이 사용자 관점에서.. [내부링크]

요약: 실물 카드를 쓰거나 선불형 모바일 교통카드를 써야 하며, 어플도 출발 시 도착 시 따로 찍어줘야 한다. 할 수 있다면야 절약 가능! 교통비 절약 2탄! 알뜰 교통카드라는 것이 있다! 어플과 교통카드 사용을..

[책 리뷰]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내부링크]

요약: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꾸자사모(꾸준히 자산을 사서 모으자)하고 파이프라인으로 들어오는 소득으로 자산을 지키자. 뮤르디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재테크에 대한 지식은 주로 책에서 얻는다. 인터넷..

[블로그 악재 2탄] 그림도 못 올리게 되었는데, 닉네임까지... [내부링크]

요약: 닉네임이 중복 설정되어 닉네임을 바꿔야 한다. 뮤르디는 뮤르디다. 하지만 이제는 뮤르디7이다.. 왜냐하면 닉네임을 변경해야 했기 때문에.. '나는 매일 블로그로 출근한다'를 읽고 프로필에 자기 설명란을..

[저작권 관련]카카오 캐릭터 2차창작, 이미지 사용의 저작권 관련. (카카오 답변 포함.) [내부링크]

요약:  카카오 캐릭터에 대한 2차 창작 게시, 외부 이용하지 말자. 저작권 보호상 허락 안 한다. 뮤르디는 닉네임에서 보이듯, 죠르디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닉네임을 죠르디로 정하고 싶지만, 죠르디는 이미 사..

(다이어트+절약)샐러드 박스 정기권! [내부링크]

요약: 샐러드 박스 정기권 10만 원을, 할인받아 산 제로 페이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총 18프로 할인이다. 뮤르디의 집 바로 근처에는 샐러드 박스라는 샐러드 집이 있다. 지나다니며 유심히 지켜보다 한 번 먹어봤..

[교통비 절약] 지하철 정기권 (삼성페이 사용자관점에서) [내부링크]

요약: 삼성 페이를 써서 지갑이 없는 나에게는 지하철 정기권이 요금으로도 메리트가 없다. 뮤르디입니다.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출퇴근을 하면 교통비가 고정지출로 자리 잡게 됩니다. 그래서 교통비를 아끼기 위..

와인은 잘 모르지만..(모스카토 다스티에 관하여) [내부링크]

뮤르디는 와인을 잘 모른다.. 하지만 실패하지 않는 필승 전략은 알고 있다. 그것은 바로   모스카토 다스티  모스카토(Moscato)는 머스캣(Muscat)이다 머스캣을 이탈리아 말로 하면 모스카토다. 머스캣이란..

[스파클링 와인] 트러플 헌터 모스카토 다스티 [내부링크]

요약: 모스카토 다스티는 언제나 좋다! (후기는 내용 중간부터!) 트러플 헌터 모스카토 다스티를 먹어 봤다. 뮤르디는 요런 저런 일이 있는 친구에게 작은 선물로 야식 겸 맛있는 술!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퇴근..

달에 사는 뮤르디의 자기소개 [내부링크]

뮤르디입니다. 닉네임은 최근, 죠르디에 푹 빠져, 죠르디와 제 성을, moon jordy 합쳐서 뮤르디로 지었습니다. (그것도 오류로 인해 뮤르디7으로 바꾸었습니다.) 조그만 달나라 공룡인 뮤르디는 사회에 발을 내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