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kyungho의 등록된 링크

 moonkyungh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4건입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속도 향상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시작 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부팅속도의 향상과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의 리소스를 제거해 전체적으로 속도를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모르고 이것저것 설치하다 보면..

SK WIFI DMZ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SK WIFI 사용 중에 서버를 운영하거나 저가 녹화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DMZ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이전에 브릿지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확인하시고 설..

윈도우10 가상메모리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메모리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더 빠르게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로 클릭 클릭으로 이동 가능한 경로로 설명해 드립니다. 1. 시작>설정 윈도우 버튼을..

CCTV 녹화기간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CTV 카메라 대수와 영상 포맷 방식에 따른 녹화 기간을 알아볼까 합니다. 대부분 CCTV 설치할 때 업체에서 한 달, 2주 이런 식으로 말을 해주곤 하는데요 정확히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는 알..

한글 무료폰트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연성) [내부링크]

우아한형제들에서는 꾸준히 새로운 무료폰트들을 내놓고 있네요 이번에는 기존에 폰트들 외에 새로운 배달의민족 연성 폰트입니다 . [IT&컴퓨팅/폰트] - 폰트 무료폰트 우아한형제들 한나,도현,주아 영문 및 한..

구글 웹 폰트 및 무료폰트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 폰트에서 구할 수 있는 한글 폰트 모음입니다. 이전에 구글 폰트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이제 더 많은 폰트가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폰트들도 있고 아직 등록이 안 된..

한성 기계식 키보드 GTune MKF30S 라이트 조정 [내부링크]

며칠 전에 구매한 키보드 한성 MKF 30S의 첫인상은 키감은 좋고 디자인도 좋고 다 좋은데 라이트가 참 거슬렸는데요 FN 키와 여러 옵션 키들로 라이트를 조정 가능합니다. 라이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상관없겠..

한성 스피커 GS100 상세 사진 모음 [내부링크]

한성 사운드바 MK100 상세 이미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소리는 그냥 그렇습니다. 좋지도 나쁘지도 그냥 보통입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아주 좋습니다. 1.사운드바 우측 우측과 좌측에 이렇게 불빛이 들어옵니다...

한성 GTune MKF30S Rainbow 쓸만하네요. 아직 까지는 [내부링크]

사용하던 키보드가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이번에 대충 쓸만한 싼 키보드를 찾다가 한성에서 나오는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해 보앗습니다. 일단 저는 구매 목표는 가격은 4만원 이하로, 기계식 키보드, 디자인이 단..

무료 웹폰트 Poor Story [내부링크]

윤디자인에서 배포하는 "Poor Story" 입니다. 라이선스는 Open Font License 로 편하게 사용 하셔도 됩니다. 폰트는 "Poor Story" 한가지 이고 아쉽게도 굵기는 Regular 만 지원합니다. 그래도 일단 구글 웹폰트..

CCTV 아이디스 모바일 설정 및 보기 (IDIS Moblie) [내부링크]

IDIS CCTV 녹화기 제품 중 IDIS Mobile을 사용하는 장비에 대한 설정 방법입니다. APP는 여기서 받아주세요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dis.android.idismobile 애플 IOS ht..

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지형 PSD파일 및 위젯 소스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서 홈페이지처럼 여러 메뉴를 넣어주고 링크를 쉽게 걸기 위해 만든 분할 영역 PSD파일입니다. 추가로 170X600 사이즈의 PNG 투명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네이버블로그 위젯에 대한 이해가 있는..

유튜브 아이콘 추가 (AI파일) [내부링크]

이번 파일은 이전에 아이콘 모음에 추가적으로 유튜브를 넣은 AI파일 입니다. 가장 단순한 상자 형태의 아이콘 모양입니다. 파일의 구성의 위와 같습니다. 다음카페,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스토리, 트위터,..

수이사쿠 사이펀 (프로호스) S사이즈 [내부링크]

이번에 환수 및 청소를 좀 편하게 하기 위해서 평이 좋은 수이사쿠 프로호스를 구매했습니다. 역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사이펀과는 뜯는 순간부터 조금 달랐네요 몸체와 긴 파..

베타피쉬 유어 임시거처 동방통 [내부링크]

미루고 미루던 베타 유어들의 분리를 진행했습니다. 베타피쉬의 경우 어느 정도 성장을 하면 분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유인즉 서로 영역싸움이 심하고 특히 수컷끼리의 싸움은 투어라고 부르는 것처럼 지나..

다음카페 AI 파일 및 기본아이콘 모음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번 파일은 이전에 아이콘 모음에 추가적으로 다음카페를 넣은 AI파일 입니다. 가장 단순한 상자 형태의 아이콘 모양입니다. 파일의 구성의 위와 같습니다. 다음카페,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스토리, 트위터,..

오랜만에 베타 (betta fish) 업둥, 백탄 [내부링크]

그동안 여러모로 바쁜 일들이 많아서 블로그에 신경을 못 쓰고 있었네요 오랜만에 집에서 우리 가족과 함께하는 베타피쉬 중 업둥과, 백탄 이라는 이름을 가진 아이들입니다. 요녀석이 업둥이 입니다. 수족관에..

마우스 휠로 확대 및 축소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확대해서 보거나 축소해서 볼 때 마우스 휠로 확대, 축소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Alt+마우스 휠 " 이렇게 사용하는데요. "Alt" 키를 누르지 않고 마우스 휠로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포토샵 웹으로 저장시 사이즈 조정 [내부링크]

웹으로 저장시 사이즈 조절법 입니다. 웹요으로 저장은 PNG,GIF,JPG, WBMP로 저장이 가능 합니다. 단순하게 특정 사이즈의 사진으로 변환이 필요할 땐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게 편합니다. 웹용으로 저장의 위치는..

그동안 새로운 열대어들 베타,코리,몰리,플래티 [내부링크]

지금 2자 어항에 이전 물생활 포스팅 후 새로 온 열대어들입니다. 이전 퍼렁이 베타를 보내고 새로 데려온 베타, 그리고 이전부터 들이고 싶었던 팬더코리도라스, 몰리와 플래티 입니다. 그전에 분양받아온 안시..

아이콘폰트 웹폰트로 이용하기 [내부링크]

여러 가지 아이콘 폰트를 웹폰트로 이용할 수 있게 공개하는 사이트입니다. 정말 많은 종류의 아이콘 폰트가 있고 선별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는 공개하는 아이콘 폰트 중 일부 스크린샷 입니다. 아이콘 종..

GIF, PNG 투명 배경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투명한 배경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PNG, GIF 파일에 대한 저장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포토샵 CC 2015버전에서 투명한 배경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글로 CC 버전이라면 대부분 같고 CS 버전..

포토샵으로 또 하나의 지구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자연 사진 혹은 도시의 사진으로 행성 같은 느낌이 나도록 만드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한때 외국 사이트 등지에서 유행하던 편집법인데요. CC버전에 걸맞게 조금 더 편리하고 쉽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하프문베타 퍼랭이 코스모스가 되다 [내부링크]

우리 집 어항의 왕 베타입니다. 저는 붕어라고 불렀고 아내는 퍼랭이라고 불러 이름이 두 개인 아인데요 여러 종이 함께 사는 어항에서 왕으로 군림하며 지나가는 자리마다 모세의 기적을 보여주던 아이 이자 새..

포토샵 브러시 등록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작업에 꼭 필요한 브러시를 직접 만들거나 다운받은 브러시를 포토샵으로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브러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브러시 패널의 모양 조정, 불러오기, 직접 그린 모양 등록" 이렇게..

열대어 안시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시롱핀과 안시숏핀" [내부링크]

오늘은 안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먼저 안시는 이렇답니다 온도 : 24~27 수질 : 약산성 ~ 약알칼리성 크기 : 12㎝라고 있는 곳도 있고 15㎝라고 있는 곳도 있어서 정확하지 않습니다. 먹이 : 유목 이끼..

지원사격 삼색 엔젤, 업둥이 하프문 베타 [내부링크]

새로 입양왔던 아이들을 보러 갔을때 이아이가 팔려나갈 구피항에서 몇백마리는 될듯한 구피들에게 치이며 구석에 힘없이 떠 있던 베타 아이입니다 아이가 많이 약해져 팔릴 것 같지도 않고 쥔장이 키우시려고 한..

새로운 입양아 안시와 노랭이 새우 [내부링크]

어제 동네 수족관에서 새로운 아이들을 업어 왔습니다. 입양 첫날 인지라 아이들이 아직 낯설어 하네요 일단! 우리 마스코트 엔젤이들!! 개운죽 뿌리를 물어뜯는 현장을 포착했네요 지금까지 어항 속 폴폴 날아다..

라이트룸 조정 브러시로 특정 영역만 수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라이트룸의 현상 > 조정 브러시 를 이용해서 전체 사진이 아닌 특정 영역만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을 찍다 보면 간혹 위처럼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두운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전체적으로 노출 값을..

라이트룸으로 어두운 사진 밝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라이트룸을 이용해 매우 간단하게 어두운 사진을 밝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트룸에 많은 기능이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노출 값만을 가지고 밝게 만드는 법입니다. 밝기를 조절하는 방..

열대어 어항 콩만한 어항에서 2자 어항으로 이사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서 키우는 열대어에 대해서 써볼까 해요 시작은 미미했으나 점점 일이 커지는 우리 집 어항이네요 처음 시작은 아내가 뜬금없이 어항 하나 들이자길래 애들 교육에도 좋을 거 같고 가습효과도 있을 거..

포토샵 자동기능을 이용한 빠른 사진 보정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이용해 빠르게 색상, 밝기, 대비, 톤을 수정하는 자동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능들은 위처럼 1) 이미지 > 자동 톤, 2) 이미지 > 자동 대비, 3) 이미지 > 자동 색상, 4) 이미지 > 조정 > 색..

포토샵 대지 배경색 흰색 고정 현상 Fix [내부링크]

저는 글 작성에 필요한 이미지들을 포토샵 대지를 이용해 만들고 있습니다. 근데 얼마전 포맷후 갑자기 대지 배경색이 흰색으로 고정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매우 고생했는데요 어도비에 전화 문의해도 되지만 시간..

포토샵 내용인식이동도구로 빠르게 복사 및 이동시키기 [내부링크]

오늘 글은 포토샵에서 간단하게 객체를 옮기거나 복사하는 데 많이 사용되는 내용인식이동 도구입니다. 영문의 경우 "Content Aware Move Tool"이 되겠네요 특장점이라면 이동하는 영역의 배경과 경계 부분을 자..

포토샵 패치도구로 불필요한 이미지 지우기 [내부링크]

사진에 지우고 싶은 영역이 있을 때 사용하는 패치도구 입니다. 이 도구는 자동으로 주변 색상 패턴을 인식해 삭제된 이미지 영역에 주변과 어울리는 패턴으로 채워줍니다. 내용인식 도구와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포토샵에서 글씨를 넣는 몇 가지 방법 2부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샵에서 문자를 입력하고 글꼴을 변경하고 굵기를 변경 하는 등 간단한 변경과 옵션들에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아래 캡처는 포토샵에서 문자입력을 선택하면 상단에 노출되는 메뉴입니다..

포토샵에서 글씨를 넣는 몇 가지 방법 1부 [내부링크]

포토샵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문자를 입력하고, 기본적인 스타일을 지정해 효과를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문자를 입력하고 변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입력할 때 아래의..

집에서 키우는 열대어 베타 보고 힐링 [내부링크]

집에서 키우는 베타입니다. 기존에 구피를 키우다 새로 대리고 왔는데요 구피들만 보다가 베타를 보니 구피들이 초라해 보이기도 하고 측은해 보이기도 하네요 좁은 공간에 있던 아이가 집에 온 뒤로 조금 더 넓..

포토샵 레이어 필터 2부 "필터로 원하는 레이어만 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레이어가 많을 때 원하는 레이어만 골라 볼 수 있는 필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레이어 필터 메뉴들입니다. 2) 필터를 적용하면 2) 영역에 필터링 된 레이어만 표기됩니다. 간단한 사진의 레..

포토샵 레이어 기능들 1부 "투명도와 링크 및 그룹"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할 때 중심이 되는 레이어창에 대한 설명입니다. 오늘은 총 6가지의 기능을 설명하는데요. 포토샵 작업 중 기초적인 작업을 하더라도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입니다. 본 글을 보기 전에 "[포토샵/포..

포토샵 레이어의 계층 구조를 이해하기 [내부링크]

포토샵의 레이어 이해와 사용법입니다. 포토샵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인데요. 여러사진을 합성할 때나 밝기나 채도 등 이미지의 변화를 줄 때도 레이어를 이해하지 못하면 어려움이 많습..

포토샵 밝기와 채도 변경하기 [내부링크]

포토샵을 이용해 어둡고 칙칙하게 찍힌 사진 혹은 좀 더 밝고 화사하게 만들고자 할 때 이용 가능한 기능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명도/대비를 통해서 밝게 두 번째는 색조/채도를 통해서 더 선명한 색상 혹은 반..

포토샵 삐뚤어진 사진 수평 맞추기 기능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똑바르게 하기"를 이용한 수평 맞추기입니다. 사진을 찍고 난 후 찍을 땐 분명 수평이 맞게 찍었는데 확인해보면 틀어진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때 간편하게 수평을 맞추는 기능입니다. STEP 1 -..

디자인 소스 무료 사이트 5선 맘편하게 사용하는 무료 이미지 [내부링크]

디자인한다거나 블로그 포스팅 시에 필요한 이미지들이 있는데요 직접 찍거나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게 현실이고 아무 이미지나 사용하다 라이선스 위반이 될 가능성이 크죠 그래..

포토샵 강좌 클리핑 마스크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샵으로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작업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클리핑 마스크에 관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주로 상세 설명 페이지를 제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원본을 유지한 체 특정 부분..

한국형 쇼셜 아이콘 세트 AI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은 공유 버튼을 배포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라인, 티스토리 아이콘으로 Freepik 사이트의 SNS icon 세트와 함께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외국 서비스의 아이콘은 세트로 많이들 인터넷에..

블로그 이미지 라이선스 바로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시작은 이렇습니다. 요즘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여기저기 많은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는데요. 특히 포토샵에 관련된 자료나 사진 자료 디자인 자료 등 포스팅을 뭘 할까 하고 돌아다니는 게 대부분인데 특정..

아이콘 기본 모음 AI 다운로드 (SNS) [내부링크]

이번 파일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티스토리,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이렇게? 7가지 기본 아이콘입니다. 단순한 상자 모양에 흰색 아이콘이며 아마도 가장 많이 이용되는 형태라 생각해서..

카카오톡 아이콘 AI파일 다운로드 [내부링크]

카카오톡 아이콘 AI입니다. 일단 가장 흔히 사용되는 형태의 아이콘으로 구성했고 AI 파일로 전부 수정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폰트는 약간 수정을 한 상태로 원래 카카오 로고와 조금 다릅니다. "먼저..

블로그 분들을 위한 이쁜 명함 디자인 AI 파일 공개 [내부링크]

무료 명함 2회 블로거 명함입니다. 블로그 중 아기자기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께 맞는 디자인으로 남성 블로거보다는 여성 블로거에 더 어울리는 여성형 디자인입니다. 수입지 명함 크기로 디자인 영역 92 X 5..

무료 명함 디자인 Free AI 파일 [내부링크]

무료 명함 1회 홍길동 명함입니다. 수입지 명함 크기로 디자인 영역 92 X 52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레이어는 수정할 부분과 고정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고정 레이어는 잠겨있습니다. 나머지 수정 영역은 자신의 정..

트위터 헤더 프로필 사진 사이즈 PSD파일 [내부링크]

이번 글은 트위터 헤더 이미지와 프로필 이미지를 사이즈에 맞게 올리는 법입니다. 트위터 고객센터에 명시된 이미지 권장 사이즈는 헤더 1500X500, 프로필 400X400 입니다. 일단 저 이미지에 딱 맞게 작업을 하..

웹폰트 구글 폰트에서 사용 가능한 폰트 총정리 [내부링크]

지금까지 포스팅한 폰트 중 "Google font"에서 웹폰트로 사용 가능한 폰트들만 따로 정리했습니다.저는 "Google font"에서 제공하는 나눔 고딕, 나눔 명조 이렇게 두 가지 폰트를 웹폰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

한글 무료 폰트 네이버 나눔폰트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나눔고딕을 시작으로 꾸준하게 공개하고 있는 나눔폰트 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폰트 이외에도 코딩에 편하게 만들어진 나눔고딕코딩이나 프린트물에 잉크 사용량을 줄여 환경에 도움을 주겠다는..

포토샵 이미지 크기 변경하는 여러 가지 방법 [내부링크]

이전에 변형 도구들로 모양이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을 포스팅했는데요 단순하게 사진의 크기를 줄이시거나 특정 레이어 오브젝트만을 줄이는 방법을 알고 싶어 하는 분이 있어서 다시 포스팅합니다. 크기를 변..

폰트 무료폰트 KoPub 돋음,바탕체 [내부링크]

KoPub 폰트는 한국 출반인 회의에서 "전자책 제작 및 전자출판 유통시장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출판업계와 전자출판 관련 산업계의 발전을 지지하기 위해서인 동시에 서체가 개선될 수 있는 개방된 환경을 만들기..

포토샵 선택툴 사용법 selection tool [내부링크]

포토샵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 중 하나인 선택 도구 (Selection Tool) 사용법입니다. 포토샵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빠른 선택 도구 " 만으로도 어느 정도 정밀한 선택이 가능한데요 이번 글에서..

포토샵 아웃 포커싱 효과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아웃 포커스 입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외각이 뚜렷하게 나오는 방법으로 단계가 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설명을 위해서 긴 것뿐 알고 나면 매우 간단하고 빠르게 작업..

포토샵 자연스러운 머리 염색 효과 (5분 완성)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머리색을 변경하는 보정 법입니다. 누구나 5분이면 가능합니다. 사진 : alehidalgo STEP1. 먼저 사진을 불러오고 CTRL+J 복사본을 만들어 줍니다. STEP2. 여자복사 레이어를 선택하고 "빠..

폰트관리 프로그램 NexusFont [내부링크]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겐 꼭 필요한 폰트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넥서스폰트는 많은 폰트들을 필요에 따라서 간편하게 설치 설치 제거가 가능하고 그룹별로 관리도 가능한 유용한 폰트 관리 프로그램입..

폰트 무료폰트 제주한라산, 제주명조, 제주고딕체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배포하는 제주 폰트입니다. 제주도에선 (제주특별자치도의 상징성과 문화적 고유성을 살리는 한편 국제 관광지로서 선진국 수준의 디자인적 품격을 갖추기 위해, 제주를 닮은 미래지향적 서체를 개발..

폰트 무료폰트 우아한형제들 한나,도현,주아 [내부링크]

우아한 형제들에서 배포하는 한나, 도현, 주아 폰트입니다 SIL Open Font License, 1.1 라이선스로 여러모로 사용하기 좋은 폰트입니다 폰트는 "도현제, 한나는 열한살체, 한나체, 주아체" 이렇게 4가지고 아쉽게..

구글 웹폰트 적용 방법 [내부링크]

자신의 설치형 블로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폰트 적용 법입니다. 먼저 https://www.google.com/fonts에 접속 후 원하는 폰트를 찾습니다. 혹은 www.google.com/fonts/earlyaccess에서 새로운 웹 폰트를 볼 수..

폰트 무료폰트 어도비 본고딕 [내부링크]

구글에서는 노토, 어도비에서는 본고딕 이렇게 두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폰트입니다. 어도비사와 구글사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서체로 SIL Open Font License, 1.1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고 GitHub의 다운로드 페이..

포토샵 빠르게 가짜 문신 넣기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가짜 문신을 넣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단 사진을 준비하세요 합성할 사람 사진과 문신 문양으로 사용할 이미지 하나를 준비해야 합니다. 문신 문양 이미지 : Open..

포토샵 레이어 마스크 사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레이어 마스크는 두 개의 레이어 중 상위에 있는 레이어의 특정 부분만을 보이게 하고 합쳐 여러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조합해 합성하는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스샷처럼 "레이어 "와 "레..

페이스북 커버, 프로필 사진 사이즈 맞추기 [내부링크]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보면 레이어가 총 3개입니다. 그중 예제 레이어 그룹은 이미지를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고 사이즈 견본 레이어는 커버와 프로필 사진의 사이즈가 적혀 있습니다. 커버 8..

포토샵 이미지 크기나 모양을 변형하는 기능 [내부링크]

포토샵 "편집->변경 "에 대한 사용법입니다. 변경에는 자유 변경, 비율, 회전, 기울기, 왜곡, 원근, 뒤틀기 그리고 회전 뒤집기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회전과 뒤집기를 제외한 나머지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

블로그에 유용한 코드 하이라이트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에 코드 관련 포스팅 시에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자 사이트입니다. 간단하게 사이트에 접속해서 몇 가지 설정 후 바로 아래처럼 포스팅이 가능하게 만들어 주거나 PC 버전을 다운로드해 실행하면 간단하게..

블로그 운영에 좋은 비포 애프터 쇼케이스 (Before/After Showcase) [내부링크]

블로그에 Before After 가 필요할 때가 많은데요 특히 사진 보정 같은 전후 비교가 필요할 경우에 그렇죠 해당 포스트는 JQuery를 이용한 전후 이미지를 비교하기 편리하게 보여주는 쇼케이스입니다. 구동은 아래..

포토샵 맑고 이쁜눈 만들기 (5분완성) [내부링크]

빠르게 눈과 전체적인 느낌을 밝고 화사하게 만드는 보정법 입니다. 초보라도 대략 5~10분가량 소요 됩니다. STEP1. 먼저 사진을 준비해주세요 STEP2. 레이어를 복사합니다. (레이어선택->마우스 우클릭->레이어..

Stylish 로 구글배경 마음대로 변경해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사실 파이어폭스와 크롬에서 사용이 가능한 애드온(부가기능) 입니다. 어느 사이트든 CSS를 편집해 사용자 마음대로 모양이나 색 레이아웃 배경 등을 변경해서 볼 수 있게 해주는 애드온..

포토샵 사진 보정법 - 강렬한 느낌이 나는 사진 만들기 [내부링크]

아주 쉽게 강렬한 느낌이 나는 사진으로 보정하는 법 입니다.윗 쪽이 보정전이고 아랫쪽이 보정 후 사진으로 특히나 머리카락 부분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게 보정된 이미지 입니다. Step1 처음 이미지는 자신의 사..

매우 편리한 에디터 sublimetext & 패키지 설치법 [내부링크]

지금까지 사용해 봤던 에디터 중 단연 최고라고 할만한 Sublimetext2 입니다. sublimetext 기본 만으로도 충분한 사용성과 단순하고 예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여기에 추가 패키지를 설치해서 사용한다면 정말..

블로그에 "구글토크"를 달아보자!! [내부링크]

 먼저 구글토크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 구글토크는 구글에서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는 네이트온과 같은 메신저 입니다.) 기본 바탕은 네이트온과 같습니다. 이 구글토크를 제 블로그의 우층 상단에 보이는..

마이크 증폭 제거 WINDOWS7 [내부링크]

WINDOWS VISTA,XP 마이크 증폭제거 방법은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확인하세요 윈도우7 은 여타 방법보다 더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질문이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방명록이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혹은 airsee..

블로그 RSS버튼 만들기 - tistor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글 하나 올려 봅니다. RSS버튼 인데요 사실 그냥 이미지만 올릴려다가 혹 사이드바 설정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올립니다. 아래 사용할 이미지는 아래 파일을 받아 주세요 <table width=..

rss 용 이미지 2종 [내부링크]

블로그 사용을 위해서 올리는 자료 입니다.

무료 아이콘 RSS, Twitter Design Reviver [내부링크]

" http://designreviver.com " 에서 제공하는 무료 아이콘 6가지 입니다. 재배포는 Design Reviver에 허가를 받아야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래 링크로만 연결 되있습니다. 맨 아래쪽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

간편한 타블랫용 메모장 Inkseine!!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InkSeine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타블랫 컴퓨터용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저는 작업도중 갑자기 생각나는 내용을 필기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타블랫 컴..

포토샵 웹 2.0 스타일 문자 디자인 [내부링크]

오늘은 웹2.0 스타일의 문자를 만드는법!! 입니다. 아주 간단하고 빨리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 포토샵 CS4 사용 폰트 : 나눔고딕OFT 따라 하시다 막히는 분은 소스 파일을 받아서 확인하세요 Displa..

포토샵 애플 스타일 UI 만들기 [내부링크]

애플 스타일 메뉴UI 만들기 입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 했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 Photoshop CS4 ※CS3 혹은 CS2에서 진행 하셔도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하기 힘드신분은 위에 Apple U..

Disqus로 트위터와 댓글 연동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기 입니다. 요즘 조금 따뜻해진다 싶더니 다시 추워지죠 자 본론으로 들어가서 DISQUS라는 댓글창에 대해서 좀 알아볼께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이 가장 문제시 하는것이 소통이 어렵다 특히..

포토샵 새로운 브러쉬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기저기 받은 브러쉬를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 기준은 CS4로 설명이 돼있지만 이전 버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등록할수 있습니다. Step1 먼저 브러쉬를 선택하고 블러쉬탭을 열어주고 오른쪽 상단에 화살표 모양..

포토샵 무료 크리스마스 브러쉬 [내부링크]

이제 크리스마스가 곧 다가오지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카드에 활용이 가능한 브러쉬를 몇가지 보여드릴께요 각각의 스샷 밑에 링크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무료로 배포하는 자료니 마음것 사용하셔도 되네요 브러..

포토샵 Gradient Tool로 간단한 합성 [내부링크]

간단한 Tool사용법 두번째 입니다. Gradient Tool인데요 어떻게 사용 하느냐에 따라서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기능 설명과 응용해서 사진 두장을 부드럽게 합성 하겠습니다. 사용 프로그램 : 포..

포토샵 Smudge tool 사용법 및 응용 [내부링크]

간단한 몇가지 Tool의 사용법 입니다. 가장 주된 Tool은 Smudge Tool 입니다. Smudge는 툴 모양에서 보듯이 손가락으로 물감으로 그린 그림에 쭉~ 그은듯한 느낌을 주는 툴 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 포토샵 CS3 사..

포토샵 재미있는 대두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일반 인물 사진을 머리만 크게 만들어서 꼭 캐리커처에나 나올법한 모양새로 만드는 법 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 포토샵 CS3 사진 : 카토 로사 ( 일본 연예인 ) 이탈리아 사람과 일본사람의 혼혈 이라고..

블로그 티스토리 카테고리 펼침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하나 작성 합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를 항상 펼침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 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럼 고~ Step1 일단 센터에서 스킨-> HTML/CSS 편집창으로 이..

포토샵 간단한 아이콘 만들기 ( PSD파일 포함 ) [내부링크]

사용 프로그램 : Photoshop CS3 영문판 사용 폰트 : 나눔고딕 ( 나눔 고딕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IT&PC/OS, Program] - *.ICO 변환 프로그램 한글판에대한 기능 번역은 답변드리지 않습..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종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수입지 명함 사이즈 및 예제파일 [내부링크]

수입지 명함 사이즈로 디자인된 파일 입니다. 사이즈는 작업 사이즈 기준으로 9.2 X 5.2입니다. 디자인은 세로형으로 되어있습니다. 작업파일 일러CS3 필요폰트 - 나눔고딕, 나눔고딕OTP ↘ 무료 다운경로 ( http:..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5장) [내부링크]

얼마전 초대장을 5장을 배포 했습니다만 뭔일인지 5장이 또다시 충전이 되어있군요 그래서 5장 배포합니다. 일단 티스토리에 대해서 어느정도 아시는분만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

포토샵 LAYER 사용법 3탄 H~K 까지 [내부링크]

레이어 사용법 마지막 3탄 입니다. 이번에는 마지막 남은 H~K까지 진행합니다. 이외의 자료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세요 [Photoshop/How to..] - 포토샵 LAYER 사용법 1탄 A~D 까지 [Photoshop/How to..]..

포토샵 LAYER 사용법 2탄 E~G 까지 [내부링크]

이번은 이전 1탄에 이어서 레이어 사용법 2탄 입니다. E~G까지 진행 하겠습니다. E~G이외의 자료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Photoshop/How to..] - 포토샵 LAYER 사용법 1탄 A~D 까지 [Photoshop/How to..] - 포토..

포토샵 LAYER 사용법 1탄 A~D 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레이어의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물론 다들 레이어의 사용법은 대충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보통 사용하실 때 잘 쓰지 않는 기능들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A~D까지..

블로그 퍼가는건 좋지만 지킬건 지켜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검색 사이트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이 급격히 줄어들어 평균 700대를 유지하던 방문자 수가 300대로 떨어지는 이상한 상황이 포착되었습니다. 대부분 이웃분은 아시겠지만, 저의 블로그는 정보형 블..

포토샵 Action 간단한 사용법 [내부링크]

액션은 포토샵을 사용할 때 매번 반복 작업을 하는 경우가 있지요 이런 반복적인 작업을 간소화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번 저장해놓으면 두고두고 귀찮은 반복적 작업을 포토샵에서 자동으로 실행해주는 매크..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합니다. (종료) [내부링크]

정말 운영하실분 댓글 달아주세요 비밀글로 달아주시구요 확인후 바로바로 초대장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수는 5장 입니다.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5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

포토샵 스케치효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활동을 하느라 바빠서 말이죠 ^^ 블로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어렵네요 그럼 오늘은 스케치 효과를 만들어 볼 겁니다. 내용은 길지만 포토샵을 조금만 아시는 분이라면 눈으로 대충 보기..

포토샵 Extract으로 쉽게 이미지 따기 [내부링크]

이번에 할것은 아주 아주 간단하게 이미지를 따는 법!! 입니다. 패스로 따기도 싫고 올가미툴 사용도 싫고 퀵마크도 싫다면 혹은 어렵다면 이 방법이 딱 맞은 듯합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여타 포토샵에서 하는..

포토샵 고급스러운 사진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소품이나 음식 등의 사진을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옵션 조절은 역시나 사진에 따라서 조금씩 변경을 해주시고 저와 같은 값을 주시면 원하지..

돈 없이 힘들이지 않고 기부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기부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기부라고 하면 일단 돈 생각이 나고 그다음 돈이 없다면 봉사활동 등이 있을 수 있겠네요 돈이든 봉사활동이든 누구든 할 수는 있지만 쉽게 다가서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포토샵 사진에 로모효과 적용하기 One [내부링크]

오늘은 로모효과를 만들어 볼 겁니다. 약간 빈티지한 느낌과 부드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옵션은 과정 중에 사진에 맞게 일정부분 저와 다르게 진행하셔도 됩니다. 동일 사진이 아닌 이상 저와 같은 옵션을..

지식IN은 더이상 지식인이 아니다.. [내부링크]

요즘 지식IN에서 이런저런 답글 달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지요 헌데 점점 느끼는건 이게 지식IN인지 아니면 무슨 무료인력 구매소 인지 긴가민가 하네요 숙제를 해달라는 글부터 어떤 작업을 메일로 보내 달라..

티스토리 댓글박스에 그림을 넣자!!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댓글창에 그림을 넣어볼까 합니다. 실은 어제 이미 저는 여기저기 뒤적거려서 넣었습니다만.. 혹시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한번 적어 봅니다. 쉽게 쉽게 ~ 평소 허전해 보이던 댓글..

포토샵 초간단 화이트닝 얼굴보정 법!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에 다뤗던 화이트닝 보정법 보다 훨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입니다. 다만 이 방법은 간단한 만큼 사진의 특성을 많이 타고 원하는 사진을 얻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더 정밀한 보정법을 원하..

블로그"소통"하나의 댓글도 소중히 생각해아 한다. [내부링크]

오늘은 이웃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좋은 글을 하나 보았기에 거기에 덧붙여 저의 생각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주제는 "소통" 입니다. 이글의 발단은 동기호태님의 블로그1.0의 웹 2.0 도전기 입니다. 블로그에서..

"네이버양"의 마음이 담긴 편지.. [내부링크]

이전에 네이버에 관련된 글을 올린 적이 있었죠 이글은 그 이후의 내용입니다 그 이후에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로 확인 중이라는 메일이 도착했고 그리고 그다음 날쯤 아마 검색이 시작된듯합니다만 완료됐다는 메..

포토샵 인물 얼굴 화이트닝 보정 법! [내부링크]

오늘은 얼굴 화이트닝 포토샵 방법을 배워 볼께요 일단 사진을 준비 하시고 잡티나 흉터가 있으시면 먼저 [포토샵/포토샵 강좌] - 포토샵 인물보정 모델처럼 만드는 법! 여기로 이동하셔서 이걸 먼저 진행해 주세..

포토샵 얼굴 합성 자연스럽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얼굴 합성을 해볼 겁니다. 준비 하셔야 하는건 비슷한 각도의 인물 사진이 되겠습니다. 편의상 저는 증명 사진을 두장 구해서 진행 할려고 합니다. 합성이 끝나면 아래처럼 변합니다. 그럼 이제 시작 하..

포토샵 투명한 배경 만들기 TGA, GIF, PNG [내부링크]

오늘은 카페나 블로그등 이미지를 사용할때 배경이 투명해야 하거나 아이온, 리니지등 게임의 마크 제작시 배경이 투명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GIF나 PNG는 버전에 상관없이 사용하시면 되나 TGA..

포토샵 인물보정 모델처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물 사진으로 잡지의 사진처럼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 입니다. 이건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처럼 만드는 것이기도 하는 느낌 입니다. 설명을 따라 하시면서 옵션을 조금씩 더 강하게 주게되면 아래 보기 사..

포토샵 블로그에 필요한 인물 보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물 보정을 해볼까 합니다. 블로그에 인물 사진을 올릴때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그럼 팁 입니다. 아래 사진은 클릭해서 보셔야 확실히 보입니다^^ [포토샵/포토샵 강좌] - 포토샵 인물보정 모델처럼..

"네이버양"에게 보내는 편지.. [내부링크]

네이버양 너를 만난지도 이제 10년 이나 지났구나 99년도 너를 처음 만났을때 난 가차없이 한메일을 버리고 널 택했단다 그리고 그뒤로 쭉 언제나 접속하면 첫모습은 너였어 단한번도 다른 시작페이지를 설정한적..

포토샵 고양이가 눈물을...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한 눈물 효과를 해볼께요 한번 만들어보면 너무 쉽다고 생각 하실거에요 사진의 저작권은 플리커 Carpe Feline님에게 있습니다. Carpe Feline님의 포토스트림 방문하기

미스터브레인 (터치스크린테이블) [내부링크]

일본 드라마 미스터 브레인에 나왔던 테이블 입니다. 드라마에 나오는거 보면 사실 가정용이 아니라 사무용으로 나오는데요 사무용으로 쓰기에는 조금 불편해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이건 대형입니다. 이..

기부문화 네이버 해피빈.. [내부링크]

요즘 네이버에서 지식IN 놀이를 즐기고 있는데요 뜬금없이 콩을 주더군요 그래서 2개를 모았지요 근데 문제는 요걸 어디다 써야 하나 하고 고민중에 생각난것이 바로 해피빈 기부입니다. 콩 1개가 100원의 가치고..

포토샵 망점효과 응용편 [내부링크]

이전에 망점효과를 조금 응용하는 방법 입니다. 역시나 지식IN의 질문에 답변용으로 작성 된겁니다. 기본 망점효과는 여기로 [포토샵] - 포토샵 망점 효과

증명사진 배경 변경 [내부링크]

이번에는 구씨의 증명사진으로 배경을 변경해 볼게요 (사진사용한거 한번 봐주세요 ㅡ.ㅜ,, 구씨가 여기에 올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나름 알고나면 너무 간단하지요 혹시 몰라서 배경 이미지는 따로..

포토샵 JPG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오늘은 JPG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주 간단합니다. 보통 카페나 블로그등에 이미지를 올릴때 제한 용량이 걸려있죠 그 용량을 초과할때 이렇게 하셔서 줄이시면 간단하게 올리실수 있습니다...

포토샵 청1도 만들기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청1도 만드는 법 입니다. 청 100% 나머진 0% 이지요

무료 64Bit Avast! [내부링크]

한결같이 무료백신들은 64Bit지원은 영~ 그래서 선택한 Avast! 요건 무료면서 지원을 해주죠 비스타도 당연히 지원 합니다. 간단한 메일로 인증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주기적으로 인증해야 한다는 불..

포토샵 사진 기본보정 [내부링크]

오늘은 최대한 사진을 빠르고 쉽게 보정하는 법을 써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액션으로 만들어서 대부분 쓰고 기타 조절 필요한 부분만 조절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대충 액션으로 만들어 놓고 세밀한 부분만 조절..

CMYK,RGB 혼합비율 [내부링크]

프린터는 모니터와 달리 색구성이 다릅니다. 이런경우가 많이들 있을겁니다. 모니터에서 보는 색상이 프린터에 다른 색상으로 나오는 경우 말이죠 프린터가 어떻게 색을 구현하는지 알고 있다면 왜 그런지 바로 알..

네이트 뉴스 효과 [내부링크]

요즘 네이트 사이트를 보면 오른쪽 상단에 뉴스 이미지가 독특하지요 그래서 한번 도전 해봅니다.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셔요 여러가지 지금까지 다룬 툴들의 값을 조절 해주면 조금더 밝게 혹은 조금더 선명하..

포토샵 망점 효과 [내부링크]

포토샵 망점 효과를 해봐요..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응용을 하게되면 더 많은 멎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구요 그럼

제품 색상 맞추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품을 찍은후 여러가지 이유로 같은 제품인데 색상이 너무 다를때가 있지요 그럴때 간단하게 색상을 비슷하게 수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실내 최대한 밝은 곳에서 찍으시는게 제일 좋아요 ^_^ 포토샵..

포토샵으로 색변환 하기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특정 부분만 색을 변경 해보도록 하죠 역시나 지식IN에 많은 분들이 알고 싶어 하시길래 한번 작성 해봅니다. 일단 색변환 하게되면 이렇게 됩니다. 자 이런식으로 특정 부분 저는 하트부분만 변경을..

IE 메뉴창 사라졋을때!! [내부링크]

IE메뉴 보는 방법 의외로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지식in을 보니 모르는 분들이 좀 있으신듯 해서 올려 봅니다. 순서대로 클릭을 해주시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윈도우 자동 종료 프로그램 [내부링크]

윈도우 자장가 5 간단하게 시간을 정해주면 알아서 컴퓨터를 꺼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 자장가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스케줄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 종료 / 재시작 / 로그오프 / 화면보호모드 / 대기모드..

*.ICO 변환 프로그램 - 아이콘변환 [내부링크]

아주 간단한 ico 변환 프로그램 입니다. IconBox v0.1 단순하게 박스에 이미지를 넣으면 바로 아이콘 파일로 만들어줍니다 간단한 옵션을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PNG=>ICO 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비스타 게임실행시 않될땐.... [내부링크]

아래 스샷을 참조해주세요 비스타에서는 이런저런 게임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유틸들도 작동을 못하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과 프로그램은 XP에도있는 기능인 호환모드 설정을 통해서 대부분 해결됩니다. 해당..

마이크증폭 제거 XP, Vista [내부링크]

일단 XP먼저 설명 하겠습니다. 모든 상황을 가정해서 적은것이라 간단하게 5번만 하셔도 될수도 있습니다. 먼저 5번을 해보시고 증폭이 될경우 1번부터 차근차근 따라하세요!! Vista는 맨아래쪽에 적어놓앗으니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