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npmj의 등록된 링크

 moonpm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3건입니다.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회 - 우연은 원치 않은 자에게 조력을 베푼다 [내부링크]

오늘 보면서 1회에서 잘 못 알았던 것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2회를 보니 드라마 내용이 훨씬 깊이 있게 이해가 되네요. 어릴때 고1 까지는 육상 허들 선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허들 경기를 인생에 비유해..

JTBC 드라마 SKY캐슬 4회 -파국이 된 독서토론- [내부링크]

SKY캐슬 4회 집에 돌아온 이수임은 선지 파는 아빠를 부끄러워했던 곽미향을 기억하고~ 나랑끝에 몰린 한서진은 이수임을 찾아와 자신의 과거를 모른척 해달라고 하고~ 그날밤, 강준상은 둘째딸 예빈에게서 독..

중드 랑화일타타 10회 줄거리 -탕이바이 집에 들어간 원두-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10회 코치는 감독에게 탕이바이에게 출전 기회를 달라고 따지고~ 감독은 지금 탕이바이 정신머리로는 안된다며~ 시련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하고~ 알고보니 감독은 탕이바이가 정신차리도록 기회를..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1회 -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내부링크]

출퇴근하면서 새롭게 하는 드라마를 보고 코미디 로맨스 인듯 해서 리뷰를 합니다. 첫회는 아무래도 인물의 배경과 성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릴때 장면이라고 생각되었는데... 첫 만남이..

JTBC 드라마 SKY캐슬 3회 -아갈머리를 확 찢어버릴라- [내부링크]

SKY캐슬 3회 한서진은 김주영 입시선생 찾아와 살인교사범이라고 비난한다~ 이명주가 그렇게 된건, 영재 때문이 아니라 김주영 때문이라고 말한다~ 한서진과 헤어진 김주영은 예서엄마가 알게된거냐 묻는 선생..

JTBC 드라마 SKY캐슬 2회 줄거리 -김서형 뺨때린 염정아- [내부링크]

SKY캐슬 2회 결국 이명주 장례식이 치뤄지고~ 영재 뒤늦게 달려와 울고, 아빠도 울고~ 이사를 가는데, 영재가 쓰던 태블릿만 남겨두고 간다~ 박수창은 교수직도 센터장 자리도 포기하고 병원을 떠난다~ 한..

멸치국수 끝판왕 신림 국수회관에 가다. [내부링크]

어릴때부터 국수는 참 많이 먹어 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멸치국수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많은 국수집을 먹어 보았지만 멸치육수의 강렬함을 못 받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 집은 좀 달랐습니다. 멸치..

JTBC 드라마 SKY캐슬 1회 줄거리 -이명주 자살과 스카이욕망들- [내부링크]

SKY캐슬 1회 주남대 정교수들만 들어올 수 있는 스카이캐슬~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지만 행복 속에 숨겨진 불편한 욕망~ 모두가 알고 있고 숨기지도 않지만,, 입밖으로 꺼내면 불편해지는 욕망이다! 교육에 대한 열..

MBC 수목드라마 붉은달 푸른해 7,8회 줄거리 - 미라 여인의 비밀- [내부링크]

붉은달 푸른해 7,8회 차우경은 경찰에 신고를 하고~ 경찰이 와서 조사를 시작하는데~ 죽은 여자는 미라의 형태로 시신이 보존되어 있고,,, 차우경과 또다시 만난 두사람,, 강형사는 신고한 사람이 차우경인것을..

선릉에 있는 마라마을에서 점심을 먹었다. [내부링크]

선릉역 근처는 아니지만 포스코 사거리에서 좀 더 가깝습니다. 이 근처에 직장인이 점심에 가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마라탕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끔은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위치는 지도위에서 보이는..

MBC 드라마 붉은달 푸른해 5,6회 줄거리 -죽음과 시- [내부링크]

붉은달 푸른해 5,6회 정신을 차려보니 아무도 없고~ 결국 남편과 합의 이혼을 하고~ 이 아줌마는 딸과 즐거운 쇼핑을 하고 외식을 하고~ 사망자의 핸드폰이 없다는 보고를 듣고 강형사는 핸드폰 없는 사람..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8회 -가지마세요- [내부링크]

계룡선녀전 8회 8회 줄거리 선녀에게 고백한 정교수와 만만치 않는 직진 순수 청년 김금~ 정교수에게 저녁식사 초대 받은 선녀님을 붙잡는 김금,, "가지마세요~" 선녀에게 고백하러 왔다가 호랑이로 변하는 점순..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7회 -당신이 좋아지기 시작했다는 거- [내부링크]

계룡선녀전 7회 7회 줄거리 선녀님을 백허그한 김금~ 선녀님이 날아갈거 같아서 그랬다고 하는데~ 술먹은 어느날 밤, 김금의 눈앞에 있는 정교수가 거문성으로 보이고, (정교수=거문성-윤소이) 정교수 눈에 보이는..

MBC 수목드라마 붉은달 푸른해 3,4회 -짐승스런 웃음은 울음같이 달더라- [내부링크]

붉은달 푸른해 3,4회 강형사는 살인하려던 여자를 체포하는데~ 팀장으로부터 체포한 여자가 오늘부터 합류한 우리팀 형사이고 강형사의 부사수라고 하는데~ 헐~ 형사였어~~~!!!! 하지만 강형사에게 여자는 용의..

MBC 수목드라마 붉은달 푸른해 1,2회 -보리밭에 달뜨면- [내부링크]

붉은달 푸른해 1,2회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도현정 작가의 드라마입니다~ 살인죄는 이제 공소시효가 없는데~ 성폭행도 공소시표가 없어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드마라였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메시지가 있을..

우연하게 먹은 떡볶이 고독한 미식가도 먹었네~ [내부링크]

오늘 퇴근전에 회사 근처에서 분식을 먹었습니다. 매번 가는 곳이라 별 생각없이 먹었습니다. 그런데 먹다 보니 눈에 익은 사람이 보였습니다. 고독한 미식가에서 이노가시라 고로 역으로 알려진 마츠시게 유카타..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6회 줄거리 -우리 같이 목욕한 적 있나요?- [내부링크]

계룡선녀전 6회 정교수 샤워하는데 또 전생의 기억~ 선녀왈, "역시 인간 물이 좋다오~ 앞으로 쭉 여기서 함께 목욕하면 좋겠소~" 아침부터 커피 마시러 온 세사람~ 아침 샤워하던때를 떠올리며 "혹시 우리 같..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최종회 16회 줄거리 -나 믿죠?~-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6회 최종회 반가운 최유리~ ㅎㅎ 누가 죽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정상적 생활이 불가능하고~ 한편, 강사라는 인터뷰 장소에 꽃을 들고 찾아와 원에어 모델이 되어 달라고 하고~ 서도재 따라와 꽃..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5회 -전생 기억나는 정이현- [내부링크]

계룡선녀전 5회 아픈 선녀를 엎고 문열자 집으로 온 김금과 호랭딸~ 선녀는 복숭아를 먹으면 빨리 낫는다고 딸이 말해주고~ 한편, 선녀는 하늘나라에서 살던 때를 꿈꾸는데~ 여기에 김금이 있다~!!!!! 역시,..

커피나무 키우기 1 [내부링크]

2018년 11월 20일 2년전 커피나무 묘목을 심은 2살된 커피나무와~ 건강한 커피나무의 씨앗을 받아서 심은 1살이 채 안된 커피나무가 있습니다~ 2년동안 신경 쓰다가 말다가를 반복했는데 스스로도 잘 커주고, 추위..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15회 줄거리 -책방재회-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5회 한세계는 은둔하면서 뜨개질에 매진하고 있고~ 부업으로 책을 읽어주는 일을 하는데~ 밤만되면 서도재에게 짜줄 니트 끌어안고 울고~ 한편~ 서도재는 스웨덴에서 수술을 받고~ 성공하는데~..

골드스프리건레퀴엠 소개 [내부링크]

베이블레이드 스프리건레퀴엠 골드버젼입니다~ 국내 영실업에서 나온건 구하지 못해서 일본판을 구매하였습니다~ 구성은 이렇습니다~ 골드골드 하네요~ 개봉하고 런처 조립한 모습입니다~ 레전드 답게~ 블링블..

영종도 씨사이드 카라반 캠핑장 [내부링크]

2018년 11월에 1박하였던 영종도 씨사이드 카라반 캠핑장입니다~ 저희가 묶었던 카라반은 19호실입니다~ 입실할때 보증금 2만원을 내고 퇴실할때 돌려받습니다~ 이렇게 카라반 바로 옆에 차를 주차할수 있고, 비..

영종도에서 차를 가지고 배타고 인천가기~ [내부링크]

영종도 구읍뱃터에서 차를 가지고 인천가는 방법입니다~ 영종도 구읍뱃터 선착장에서 월미도 선착장으로 가는 배를 타면 되는데요~ 구읍뱃터에 도착하면 입구에 여객터미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표를 사고 대기하..

영종도 차를 가지고 배타고 가기~ [내부링크]

영종도에 차를 가지고 배타고 가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월미도 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되는데요~ 여기가 월미도 선착장입니다~ 매표소이기도 하고, 대기실이기도 합니다~ 배타는 곳은 매표소 바로 옆입니다~ 자동..

부평 원조고향 손칼국수 10년만에 다시 가다. [내부링크]

예전 10년전쯤에 부평시장역 근처에 살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근처 부평시장을 자주 이용하였죠. 그리고 가끔씩 점심을 먹게 되는데 한번은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곳을 발견하고 가서 먹어 보았습니다. 그..

git command [내부링크]

Git Command 명령어 Git을 Command로만 사용하고 diff / merge 퉅을 사용하는 사람은 참고할 사이트이다. http://www.scootersoftware.com/support.php?zz=kb_vcs#gitlinux git --version 현재 git의 버전을 확인..

중드 랑화일타타 9회 줄거리 담송운,웅재기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9회 원두의 사연을 알게 되고,, 원두는 탕이바이에 대한 오해를 풀고~ 탕이바이는 자기 기숙사에서 자라고 하고~ 넘어질뻔한 원두를 잡아주고 ㅎㅎ 친구들에게도 원두의 딱한 사정을 말해주고~ 한..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4회 줄거리 [내부링크]

계룡선녀전 4회 아침이 되어 눈을 뜬 정교수 호랑이가 자고있고 ㅜㅜ 믿을수 없는 광경은 무의식 폴더에 집어넣고 휘리릭 집으로~ 한편 목포로 간 신선들은 지갑을 도둑맞고 ㅜㅜ 김금은 옥남과 영화를 보러..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14회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4회 한세계가 걱정되어 전화를 하지만 한세계 울어싸코~ 그길로 냅다~ 한세계 집으로 가는데~ 서도재가 구한 할머니가 자신이었다고 말하고,, 서도재 다음에 이야기하자 하고 가는데,, 다음날..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3회 줄거리 [내부링크]

계룡선녀전 3회 자신을 기억해 보라는 옥남이 당황스럽기만 하고~ 결국 다음날 늦잠을 자는데~ 지각은 본인이 하고 괜히 학생만 잡고~ ㅋㅋ 한편, 신선들은 열일하고~ 오늘도 이교수 방에 와서~ 우연히..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13회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3회 얼굴이 돌아오지 않는 한세계는 서도재 앞에서 휘릭 사라지고~ 유우미는 깨어났고 퇴원했지만 여전히 한세계는 소식이 없고~ 정비서 노트를 던지며~ 한세계의 비밀에 대해 묻고~ 자신..

중드 랑화일타타 8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8회 살던 집에서 쫓겨난 원두는 서러워하고~ 한편, 우코치는 탕이바이에게 자신도 예전에 좋아하는 여자가 있었으나, 중요한 경기도 놓치고 인생 망쳤다 말해주고~ 엄마와 통화하고 우울한 원두는..

중드 랑화일타타 7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7회 전날 비공개 시합에서 오양헝에게 진 치뢰펑은 아침부터 맹연습에 돌입하고~ 2500미터를 전력질주하는 치뢰펑을 지켜보는 부원들~ 한편 전날의 탕이바이 4년전 기사의 조회수가 50만명에 육박..

중드 랑화일타타 6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6회 원두는 탕이바이 기사에 달린 악플이 신경쓰이고~ 탕이바이의 기록을 본 치뢰펑은 무릎부상 때문인지 물어보는데,,, 무릎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고 다만, 경기만 하면 10m 앞서 달리는 자기 자..

중드 랑화일타타 5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5회 제임스리가 아니냐는 친구의 질문에 실업자라고 말하고~ 다음날, 오양헝을 취재하기 위해서 많은 기자들이 모이고~ 오양헌은 탕이바이와 티격태격 하다가 패싸움으로 이어지는데~ 한편,..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2회 줄거리 [내부링크]

본방을 못 보고 다시 보기로 보았습니다. 1화에서 대략 상황 설정이 되었으니 2화는 좀 편하게 보았습니다. 그래도 몇가지 의문점이 있네요. 나무꾼과 선녀 사이에 아들과 딸이 있는데 현재 딸은 누구인지 알지만..

TVN 드라마 계룡선녀전 1회 줄거리 [내부링크]

TVN에서 월화 저녁 9시 30분에 시작하는 드라마입니다. 등장 인물이 많지만 반드시 알아야 등장인물입니다. 드라마 소개나 인물에 대한 걸 알고 싶으시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드라마 시작..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12회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2회 아픈 사람을 두고 지나칠때 모른척한다고 화를 낸 강사라는 미안해 하고~ 서도재 이런 강사라가 진짜 동생같이 느껴지고~ 한세계는 유무미에게 서도재에 대해 얼버무리려하지만 잘 되지 않고~..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11회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1회 엄마의 장례식을 치르고 집에 오지만 엄마가 있는것만 같고~ 그 시각 최유리는 한세계에게 사람을 붙이고~ 친구들은 아무렇지 않은 척하는 한세계가 안쓰럽기만 하고~ 엄마는 일보다 중요..

블랙핑크 뚜두뚜두 억대 조회수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4억 조회수를 넘겼습니다. 상당히 많은 조회수입니다. 블랙핑크가 데뷔 2년 3개월 만에 서울에서 국내 첫 단독 콘서트를 연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

레고 70614 만들기 [내부링크]

닌자고 무비를 아들과 함께 작년에 보고 오늘 블럭 방 가서 아들이 레고를 만들었습니다. 아 블럭이 수가 많아서 만드는데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다 만들 수 있을때까지 집중할 지 모르겠습니다. 블럭 수가 너..

중드 랑화일타타 4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4회 괴외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양양~ 집에 바래다 주는 여자는 니가 처음이라는 탕이바이~ ㅋㅋ 머냐~ 뒤늦게 썸타냐? ~~ 다음날 폭식하는 양양과 원인을 모르는 바보 치뢰펑 ㅋㅋ 치뢰펑을..

중드 랑화일타타 3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3회 밤늦게 양양은 치뢰펑을 찾아와서 여자수영부원이 탕이바이에게 수경선물을 전달해 달란다며 주고~ 도시락은 치뢰펑 먹으라며 주고~ 그랬다~ 양양은 치뢰펑을 좋아한다~ (출연진만 모르고 시청..

중드 랑화일타타 2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2회 괜히 설레는 원두~ (아~ 이럴거라고 1초 전부터 알고 있었다 ㅜㅜ) 치뢰펑은 여성 수영부와 티격태격~ 취재를 해야 하는 주요 인물을 알려주는 선배님~ 수습기자 13명중 7등에서 12..

중드 랑화일타타 1회 줄거리 [내부링크]

랑화일타타 1회 랑화일타타=물보라 송이송이?? 영어 제목 Mr. Mermaid 나의 인어아저씨?? 중드 수영 로맨스 성장 드라마~ 남자 주인공 탕이바이~ 보시다시피 수영선수~ 당연 1등~! 1등을 기뻐하기도 잠깐~ 누가..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16회 최종회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the guest) 16회 최종회 옥상으로 모두 모이고~ 양신부는 "이제 자유다~" 한마디 남기며 자살을 한다,,, 흠,,, 이건 뭔 시츄에이션?? 마을은 평화가 온듯 하고 셋은 각자의 생업에 종사하러 간..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15회 줄거리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the guest) 15 회 양신부는 화평이를 죽이려는 운전기사를 말린다.. ?? 양신부 이상하다,,, 화평이는 최신부에 의해 발견되고~ 운전기사는 차로에 끼어들어 자살하고 ,, 다음날, 눈을 찌르고 자..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10회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0회 뙇~ 걸린 두사람~~ 서 서방~ 한 잔 받게나~~ 드라마에서나~ 현실에서나~ 저 장면은~ 어색해 ㅎㅎ 그날 밤, 엄마 자꾸 결혼 이야기 하는게 수상하다~~ 다음 날, 엄마가 서서방 회사로 도시락..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9회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9회 엄마를 땋~~~ 엄마는 일하는 유우미를 대신해 어린이를(한세계) 돌보기로 하고~ 엄마와 오붓이 있는 이 시간이 즐거운데~ 전화온 서도재에게 나중에 만나자고 하고~ 한세계 생각만 해도 므..

가성비가 좋은 샤브샤브 바르미에 가다. [내부링크]

샤브샤브는 많이 먹으면 비싸게 먹을 수도 있으나 여기 저기 비교해보니 바르미가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가족단위로 가기 좋습니다. 주문을 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고기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양이 적지 않습니다...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지역 챔피언십에 참석하다. [내부링크]

요즘 아들이 여기 참석 신청을 인터넷으로 빠르게 하고 나서 드디어 오늘 갔다 왔습니다. 지역 예선전이 세종대학교에서 하고 있어서 아침부터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여기 참석하기 위해서 인터넷으로 번개 같은..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14회 줄거리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the guest) 14 회 양신부의 정체를 아는 최윤은 양신부 미사에 가고~ 양신부,,, 기도가 이상하다~ 빛이라고 말해야 할때 어둠이라고 하고~ 역시~ 성수도 이상했어~ 포도주가 아니었어~ (바..닷.....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13회 줄거리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the guest) 13회 그래~ 박호산이 주인공 선배로 끝날 배우는 아니었어~~ 빙의되어도 호감연기~! 강길영을 구하러 온 최신부는 고형사를 추적하고~ 필사적으로 강길영을 구하려는 화평~ 구마를 시..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8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8회 증명 키스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두사람~ 하지만 이미 결별 기사는 났고~ 유우미에게 오늘부터 1일이라며~ 정비서와 유우미는 결별기사에 대한 기싸움을 하고~ 공개 데이트 하던때와 다..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7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7회 관제탑키스~~ 이래야 할거 같아서 키스했다는 서도재 말에 한세계 큰 상처를 받고~ 다음날 한세계 심란하기만 하고~ 서도재 역시 심란한데~ 키스하고 상대에게 해줄 말은? <"사랑해" 아니면..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12화 줄거리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 (the guest) 12회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고~ 죽은 줄 알았던 할아버지는 다행이도 의식불명으로 병원에 누워계시고~ "니 옆에 있는 놈들은 다 죽어~" 했던 아버지 말이 생각난 윤화평은 최윤과 강길..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11화 줄거리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 (the guest) 11회 빙의된 아버지 윤근호는 아들 윤화평을 죽이려다 실패하고~ 아버지가 도망가고 윤화평은 여관 손님으로부터 살인자로 오해받고~ 그길로 아버지 찾아 줄행랑~ 그와중에 잘생겼어..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6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6회 김민석과 아들이 한침대에 있는걸 본 엄마는 졸도해서 병원에 가고~ 김민석으로 변한 한세계에게 자신의 집으로 가있으라고 하고~ 성공적인 이벤트로 주가를 올리는 원에어를 견제하기 위해..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5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5회 기자들에게 들킨 두 사람은 계약 연애를 시작하기로~ 그 순간 시사회에 참석한 류화영은 열 빡치고~ 한세계 집에 갔던 유대표는 기자들을 보고 깜놀~ 두사람은 각자 가족들로부터 문책을..

정치인 인물 - 이은재 [내부링크]

얼마전(2018년 10월12일)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 나와서 이야기하는 걸 보고 생각나서 적어 봅니다. 그런데 계속 말말말이 나오게 되어 계속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이 되기까지..

핵스테이크 덮밥 먹다. [내부링크]

오늘은 마트에서 핵스테이크 덮밥을 먹었습니다. 사실 여기에 기존에 있었던 곳이 새롭게 다 바뀌었는데 그 중 한군데 핵스테이크 덮밥은 좋은 인상이였습니다. 밥위에 여러가지의 야채가 올라오고 큐브모양의 스..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10화 줄거리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 ( the guest ) 10화 최신부의 유품에서 아버지의 반지를 발견한 윤화평~ 강길영의 도움을 받아 아버지를 만나는데~ 아버지는 화들짝 놀라며 도망~ "넌 내 아들이 아니야~~!!!!" 자신을 박일도 귀신..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부마자들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 (the guest) 손 더 게스트에서 빙의된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 실감나서~ 드라마의 완성도를 한껏 올려주고 있는데요~ 박일도 귀신과 관련한 부마자를 연기한 배우들은 한달 이상 별도로 빙의 연습을..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9화 줄거리 [내부링크]

손 더 게스트 (the guest) 9회 한국형 샤머니즘과 엑소시즘의 결합~ "구마 사제 최윤" "영매 윤화평" "형사 강길영" 바다귀신 박일도를 쫒는 추적 엑소시즘~ 박~ 일~~ 또~~~~오~~~~~~~~~ 박일도는 누구인가~~ 빙..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이민기 심쿵엔딩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이민기 심쿵엔딩만 모아봤습니다~~~ 1화 엔딩 "저 좀 숨겨줘요~" 이민기의 담요 어택~~ +_+ 심쿵~~~! 2화 엔딩 "내눈에 당신, 계속 당신이었으니깐" "한번 해봐서 알죠? 걸어요~ 나믿고~" 이민기..

중드 드라마에서 담송운을 보다 [내부링크]

중드를 처음 접한 것은 무협 드라마입니다. 무협드라마 중에서도 김용소설의 영웅문입니다. 아마도 영웅문은 많은 사람들이 읽어 보았을 것입니다. 읽지 않았어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조영웅전 신조협려 의천도..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4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4회 한세계에게 자자고 고백하는 사이~ 정비서는 유대표를 붙잡고 있고~ 지난번 비행기에서 모습이 변한 한세계를 상기시키며 자고나면 바뀌는 얼굴이 보고싶다는 서도재의 진지한 말에~ 한세계..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3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3회 사람들 속에서 휘리릭 빠져나와 차를 타고 가는 두사람... 기자들을 피해 그들이 도착한 곳은 류은호의 집~ 본의 아니게 류은호 부모님과 합석하게 된 한세계와 서도재~ 밥먹다가 티격~ 방..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2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2회 얼굴이 바뀐 동안 만큼은 아무도 한세계라고 알아봐 주지 않는데~ 어머~ 이남자 내가 바뀐걸 몰라보네~~ 심쿵~~~ 한세계는 싹퉁머리 없게 말하지만 자신을 부축해주는 츤데레 서도재에게 편..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1화 줄거리 [내부링크]

뷰티인사이드 1회 한달에 한번 일주일동안 얼굴이 바뀌는 여배우 한세계와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재벌3세의 심쿵로맨스~ 한세계는 여우주연상 수상이 유력한 가운데... 시상식 가는길 이상한 조짐을 느..

백종원 막걸리 술빵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 날씨도 별로라 집에서 술빵을 만들었습니다. 예전에 만들어 본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손쉽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먼저 재료부터 준비를 했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밀가루입니다. 중력분을 사용했습니다. 만..

백종원의 골목식당 성내동 미리 가보다. [내부링크]

성내동에 들어 서서 걷다 보면 이발소가 보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때까지 이발소에서 머리를 잘랐는데... 그때는 남자는 이용원, 여자는 미용실을 갔죠. 이용원이라는 표현도 참 오랜만에 하게 됩니다. 짬뽕집에..

강풀만화 거리에 가다. [내부링크]

백종원의 골목 식당을 자주 보다가 성내동이 다음주 예고로 나와서 한번 분위기를 어떨지 궁금해서 가보았습니다. 주변에서 헤메고 있을때 벽화가 있는 걸 보니 참 부모님이 생각하는 한장면이 보입니다. 자식이..

부산 허심청에 가다 [내부링크]

부산에서 살면서 동래온천은 알고 있었지만 한번도 가본적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명절에 부산에 가서 허심청에 가보았습니다. 허심청이 농심에서 운영하고 있다라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허심..

삼성동 이향에서 닭백숙 [내부링크]

여름이 막 지나고 추석이 오는 요즘은 돌아 다니기 좋은 날씨입니다. 올 여름 무척이나 더웠습니다. 매년 계속 더워진다고 느껴지는 것은 저만 그런건 아니겠지요. 푸짐하고 몸에 기운을 넣고자 보양을 하러 갔습..

인천 신포 청년몰 눈꽃마을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도 많이 덥지 않고 신포시장에 가서 치킨사서 먹을 생각으로 출발했습니다. 집에서 거리가 많이 되지만 오후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갔습니다. 신포 시장 위치는 웬만한 분들은 다 아실 것 입니다. 간단..

여름에 꼭 먹어 보는 평양 냉면 [내부링크]

면종류를 즐겨 먹기에 오늘은 평양냉면을 먹어 보러 갔습니다. 평양냉면집은 여러 군데가 있으면 그 집집마다 약간의 맛의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양냉면이라고 하면 닝닝한 육수 국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

포스코 타르타르 [내부링크]

평소 밥 먹고 나서 커피를 먹곤 합니다. 특별한 것은 먹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오늘은 맛있는 간식을 먹었습니다. 만일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먹지 않아야 겠지만 가끔은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Linux에서 Valgrind 사용 [내부링크]

아래 글은 내용이 너무 좋아서 http://forum.falinux.com/zbxe/index.php?document_srl=528619 위 주소에서 내용을 가져 와서 버전만 수정했습니다. 지금껏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만들어 왔습니다만, 항상 작업 중..

더운 여름날에 함흥냉면을 먹다.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거의 40도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그나마 집에선 에어컨이고 회사에서도 에어컨이고 아침에 출근해서 저녁에 퇴근하니 그나마 견딜만 합니다. 그러나 점심은 밖에서 주로 먹기에 더..

후지라면을 먹어 보다. [내부링크]

후지라면을 하나 얻었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라면은 아닙니다. 후지필림에서 이벤트로 주는 라면입니다. 그래서 후지라면을 먹고자 이벤트로 라면을 구하는건 배보다 배꼽이 큰 꼴이 되겠지요. 전 회사사람이 렌..

면공방미카에서 점심을 먹어 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점심 회식으로 면공방미카로 갔습니다. 사전에 어떤 정보도 없이 무작정 갔습니다. 네이버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해보면 지하철 타서 가기엔 좀 멀리 있습니다. 요즘처럼 무더운 날은 힘들겠지요. 입구에서..

수요미식회 감자탕 원조감자탕일미집 - 선릉 [내부링크]

수요 미식회에 나온 집으로 감자탕 집으로 가보았습니다. 감자탕은 싫어하는 음식으로 술과 함께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식사로 먹어 보았습니다. 선릉역보다는 포스코사거리에서 가깝습..

스리라차볶은면을 먹어 봅니다.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 집 앞에 마트에서 처음 보는 볶은면이 있었습니다.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하나 사보았습니다. 4개가 들어 있는걸 샀습니다. 나는 비빔면은 좋아 합니다. 그래서 이건 어떨지 궁금했고 실험적으로 하..

Mac OS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오래된 맥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OS로 업그레이드 하려고 합니다. 현재 설치 되어진 OS입니다. 10.8.5 오래된 버전입니다.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App Store에서 OS 버전업을 하려고 하면 App Store 로그인을..

콩국수 라면을 먹어보다. [내부링크]

더운 여름에 생각나는 음식이 많습니다. 뜨거운 보양도 있지만 그래도 차가운 음식이죠. 그 대표 음식이 냉면이겠지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냉명을 여름에 생각나는 음식으로 많이 생각할 듯 합니다. 그 뒤를 여..

Mac 비번 모를때 초기화 [내부링크]

집에 있는 맥 컴퓨터를 사용을 너무 오랫동안 하지 않아서 비번이 기억 나지 않는 경우에 반드시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하드에 있는 내용이 중요한 것이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컴퓨터를 켜고..

Unity 사운드 설정 [내부링크]

오디오 클립(Audio Clip) 오디오 클립 은 오디오 소스가 사용하는 오디오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Unity 는 모노, 스테레오 및 멀티 채널의 오디오 에셋(최대 여덟 개 채널)을 지원합니다. Unity 에서 임포트할 수..

유니티 최적화 하기 - 리소스 [내부링크]

[물리엔진 최적화] # Fixed Update 주기 조절 - FixedUpdate()는 Update와 별도로 주기적으로 불리며, 주로 물리 엔진 처리 - 디폴트는 0.02초, 즉 1초에 50번 호출합니다. - TimeManager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니티 최적화 하기 - 코딩습관 [내부링크]

[스크립트 최적화] # 유니티의 핵심 기능은 모두 C++로 제작되어 있다. # 리스트나 ArrayList 객체를 사용하는 요령 length = array.Length; for (i=0;i<length;i++) { } for (i=0;i<array.Length;i++) { } 위 두..

유니티 최적화 하기 - CPU [내부링크]

[CPU 처리 과정 이해] - CPU는 중앙처리 장치로서 대상을 화면에 그려야 할 방법을 결정합니다. - GPU는 그래픽 처리 장치로서 CPU 지시에 따라서 화면을 그립니다. - 그래서 렌더링 과정에서 어떤 작업 흐름에 따..

Unity Thread 사용하기 [내부링크]

Thread 란? 여기서는 전문적인 내용이 아닌 심플하게 사용하는 방법만 언급하겠습니다. 하나의 프로그램 내에서 여러개의 실행 흐름을 두기 위한 모델입니다. 흠.. 설명이 좀 쉽지 않네요. 쉽게 말하면 동시에 여..

Unity Instantiate 사용 [내부링크]

Instantiate 는 아주 유용하다. 오브젝트를 복세하는 것입니다. original 매개 변수에 명시된 개체를 복제하여 position에 명시된 위치에 복제품을 위치시키며, rotation 변수에 따라 회전 값을 설정한 후 개체를..

Unity Component 사용해서 gameObject 제어 방법 [내부링크]

Unity 에디터에서 인스펙터를 이용하여 컴포넌트 속성을 언제든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딩으로 직접 제어하기 위해서 필요한 컴포넌트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리 변수를 만들어서 에디..

남산골 한옥 마을에 놀러 가다. [내부링크]

오늘 충무로 가서 남산골 한옥 마을을 갔다. 서울에 이런 한옥마을이 있다라는걸 처음 알게 되었다. 산책하기 참 좋은 곳이였고, 아이들과 함께 꼭 갈만한 곳이다. 위 지도는 그날 이동하였던 곳을 나타낸 것이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보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뮤지컬을 보러 갔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영화 내용은 어릴때 유명해서 알고 있었지만 사실 정확한 내용은 몰랐다. 이번 뮤지컬은 보고 영화를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너무 올드한 영화라서 보는..

리눅스에서 swap 파티션 추가하기 [내부링크]

운영체제에서 메모리를 사용에 따라서 물리적인 메모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모리 용량의 한계로 부족현상이 발생되어 특정 프로세서의 처리 속도가 떨어지거나 죽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하드 디스..

맥에서 ssh server 셋팅 [내부링크]

Mac 에는 기본적으로 SSH Server 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만 해 주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순서 대로 진행 하면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맥에 시스템 환경설정을 열어 줍니다. 시스템 환경..

다이사이, 식보 확률 [내부링크]

다이사이 게임이란 다이사이라는 말은 한자로 대(大), 소(小)를 뜻한다. 중국에서 유래된 다이사이 게임 입니다. 다이사이 게임은 Dice Shaker(주사위를 넣어서 흔드는 용기)를 진동하여 결정된 3개의 주사위 합과..

유니티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내부링크]

미리 정의된 순서대로 실행되는 이벤트 함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벤트 함수에 대한 실행 순서를 잘 이해 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세한 설명은 유니티에 있는 레퍼런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do..

SourceTree 에서 beyond compare 4 설정 [내부링크]

Git을 사용하고 있고 툴로 SourceTree 이용한다면 비교나 머지툴은 여러가지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Mac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고 beyond compare 4를 사용한다. 하지만 요즘은 개발툴에서 기본적으로 잘 제..

c# 에서 checked, fixed, lock, params [내부링크]

1. checked / unchecked checked는 키워드는 정수 형식 산술 연산 및 변환에 대한 오버플로 검사를 명시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int ten = 10; int i2 = 2147483647 + ten; 상수 값만 포함된..

MAC 에서 아파치 웹 서버 구동하기 - 다시 정리 [내부링크]

아파치 웹 서버 구동하기 아파치를 구동하려면 먼저 아파치를 설치해야 하지만, 맥에는 이미 기본적으로 아파치 와 php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따로 설치 과정은 필요없으며, 사용하려면 각 기능을 활성화..

c# DateTime 관련 [내부링크]

DateTime DateTime 값 형식 사이의 값이 00시: 00 (자정) 년 1 월 1 일에서 0001 서 기 (Common Era) 오후 11시 59분: 59를 통해 서 기 9999 년 12 월 31 일 (협정 세계시) 에 해당 합니다. DateTime 특정 연도,..

grep 명령에 사용 [내부링크]

grep 명령어는 자주 사용되지만 자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몰라서 정리를 해둔다. grep : 파일 전체를 뒤져 정규표현식에 대응하는 모든 행들을 출력한다.(이것만 주로 사용) egrep : grep의 확장판으로, 추가 정규..

Unity 빌드 android sdk path is correct 오류 [내부링크]

콘솔 내용을 보면 위와 같은 에러가 나서 더 이상 진행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android sdk, jdk, ndk 설정이 이미 잘 되어 있음에도 뜨는 경우에는 참 난감해진다. 일단 결론은 Android SDK tools 가 최..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으로 폭죽 만들어 보자 - 1 [내부링크]

위와 같이 만드려면 힘드니 흉내만 내어 보자. 위에 이미지처럼 만드는 정도로만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자. 1. 생성 마우스 우측을 눌러서 Effect > Particle System 을 선택한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생..

단기 이양식 투표 제도라는게 무엇일까? [내부링크]

단기 이양식 투표 제도에서 '단기'는 'single'의 번역으로 후보자들 중 1명을 선택해 투표한다는 뜻인데, 이는 (선호의 순위를 표시하지 않고) 여러 후보에게 기표하는 연기명 투표와 개념상 구분하는 것이다. 단..

WIKI 마크다운 문법 (Markdown) [내부링크]

마크다운 문법 (Markdown) 무언가를 기록하고 그것을 잘 정돈하여 본다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는 정성스럽게 정리된 다이어리나 노트들이 그러한 고민과 노력을 대변하곤 하였습니다. 하지..

TVN 드라마 라이브 소개 [내부링크]

지금까지 나온 경찰 드라마는 사건 위주의 드라마 일색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경찰이 독립적 수사권을 갖지 못한 것이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그들이 수사를 독립적으로 진행하고 해결하는 대단한 공권력인..

c# String.Format 사용 [내부링크]

String.Format 메서드를 사용하거나 String.Format을 호출하는 Console.Write 또는 Console.WriteLine 메서드를 통하거나 문자열 보간을 사용하여 숫자 결과의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형식은 형식 문자열을..

정치인 인물 - 안철수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정치인, 기업인, 프로그래머, 의사,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의사이자, 국내 최초로 컴퓨터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안티 바이러스 V3-를 개발하고 이를 백신으로 불리게 만든 한국을 대표한..

정치인 인물 - 홍준표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정치인. 현재 자유한국당 대표이다. 4선 국회의원과 이명박 정부 시절 한나라당 대표를 거치고,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제35, 36대 경상남도 도지사를 지냈다. 경상남도 창녕군 출신에 경남도지사까지..

c++ 람다식 예 [내부링크]

람다 식 선언 예제 1 람다 식을 입력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auto 변수 또는 함수 개체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 declaring_lambda_expressions1.cpp // compile with: /EHsc /W4 #include <functional> #includ..

C++ 람다식 구문 [내부링크]

람다 식 구문 코드를 작성할 때 함수 포인터 및 함수 개체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계산을 수행할 것입니다. 특히 STL 알고리즘을 사용할 때가 해당됩니다. 함수 포인터와 함수 개체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이폰X 해상도 가이드 [내부링크]

iPhone X는 과거 어느 때보 다 풍부하고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대형, 고해상도, 둥근 모서리의 슈퍼 레티 나 디스플레이를 포함합니다. 화면 크기 세로 방향에서 iPhone X의 디스플레이 너비는 iPhone 6, iPh..

iPhone, iPad 및 iPod touch에서 디스플레이 조절 사용하기 [내부링크]

iPhone, iPad 및 iPod touch에서 디스플레이 조절 사용하기 iOS 10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색상 필터 및 프레임률 제한과 같은 디스플레이 조절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주요혐의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제17대 대통령, 헌정 사상 4번째로 구속된 대통령 대한민국의 정치인, 기업인이다. 현재는 구속된 피의자.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나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직장인으로 사회 일선에..

민주주의의 권리행사 투표 [내부링크]

항상 권리 행사인 투표를 반드시 합시다~ - 지방선거 2002 2006 2010 2014 전체 48.9 51.6 54.5 56.8 성 남자 51.2 52.3 55.1 57.2 여자 51.4 51.9 54.7 57.2 연령집단 19세 - 37.9 47.4 52.2 20대 전반 36.3 38.3..

중국드라마 보보경심을 보고... [내부링크]

Zhang Xiao ( Liu Shishi )는 21 세기 젊은 사무직 종사자입니다 . 그녀는 남자 친구 황 위 ( Ma Tianyu )와 심천 거리에서의 싸움에서 말다툼을하면서 사고 와 전기 쇼크를 겪었고 뇌파 는 청나라 의 제 8 왕조..

영원한 소용녀 유역비 [내부링크]

Liu Yifei (1987 년 8 월 25 일)는 Liu Xiemei ( "茜"은 "서쪽"으로 발음된다.)은 중국 본토 의 유명한 여배우이자 유명한 중국 여배우로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의 공연 예술학과를 졸업했다. 학부 수업. 어린 시..

Unity C# – Coroutine [내부링크]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코루틴(Coroutine) 코루틴은 MonoBehavior가 비활성화(disabled) 되었을 때에는 작동이 멈추지 않으며, 확실하게 제거되었을 때에만 멈추게 됩니다. 또한 MonoBehavior.StopCoroutiner과 Mono..

리눅스 vi 명령어 [내부링크]

vi로 파일을 불러온 직후의 상태로, 입력 모드에서는 [esc] 를 누를 시 진입한다. 0. vi 기본 명령 모드 입력 모드에서 명령 모드로 다시 전환하려면 Esc 키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ESC 키를 누르고 문자를 입력..

c# dictionary sort 방법 [내부링크]

1. dictionary key sor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 Create dictionary and add five keys and values. var dictionary = new..

JNI 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정의 Java Native Interface 로 jvm 과 java 가 아닌 platform 의존적인 모든 native 언어로 구성된 라이브러리 사이에 정의된 인터페이스 입니다. 타입선언 자바에서 건네받은 변수를 C/C++에서 사용할 때, 자바..

c# 에서 ref 및 out을 사용하여 배열 전달 [내부링크]

차이점에 대한 내용에서 초기화 관련 내용 숙지가 가장 중요 - c#에서 개체를 참조하는 메서드 매개 변수는 항상 참조로 전달됨. - 반면 기본 데이터 형식 매개 변수는 값으로 전달됨. (int, string 관련 변수) -..

std::random_shuffle, std::shuffle [내부링크]

예전에 처리했던 방법 처음부터 순회하면서 랜덤한 위치의 값과 바꾼다. void Shuffle(int * index, int nMax) { int i, n; int tmp; for (i=nMax-1;i>=0;i--) { n = rand() % nMax; tmp = index[i]; index[i] = i..

나의 아저씨 TVN 드라마 [내부링크]

개요 2018년 3월 21일부터 방송한 이선균, 아이유 주연 tvN 수목드라마.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아저씨 삼 형제와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이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 기획의도 드라마 속 주..

최저임금 년도별 변화 [내부링크]

■ 최저임금제의 개념 및 의의 ° 최저임금제란 국가가 노,사간의 임금결정과정에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강제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

걸그룹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을까? [내부링크]

SES 핑클 1993년 "걸그룹"이라는 단어가 최초로 언론을 통해 소개되면서 나온 그룹들이 최초의 일본진출그룹인 S.O.S.를 비롯, 애플, 점프, 크림, 화이트, 코메트, 트윈스등이었다. 특히 1993년 8월 27일 데뷔한..

포켓몬고 몬스터 조사 [내부링크]

포켓몬고가 출시된지 오래 되었다. 하지만 한국은 2017년 1월24일에 출시되었다. 여기 저기 돌아 다니면서 많은 몬스터를 잡았지만 정확하게 능력이 알 수 없는 듯 하다. 물론 다른 앱의 도움으로 정확한 능력치를..

ios 사진 첨부 기능 주의점 [내부링크]

iOS 사진첨부 기능 화면이 세로 화면 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앱 설정이 가로 만을 지원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아래 코드를 추가해야 한다. 가로 화면만 지원하는 앱이면 1, 2, 3 모두 적용해야 한다. 세로 화면도..

PHP 5.X mssql DB연결 클래스 만들기 [내부링크]

mssql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mysql과 연결 하고 싶다면 약간만 수정하면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필요한 함수를 추가하면 됩니다. <?php class Connection { pri..

선출직 공무원 연봉은 최저임금과 연동시켜야 한다. [내부링크]

일단 선출직 및 인선으로 뽑히는 공무원 월급 A.대통령 연봉과 고위 공무원 연봉<업무추진비 별도><2016년1.06일> 1. 대통령 연봉-> 2억 1천만원 <업무추진비 별도> 2. 국무총리 연봉-> 1억 6,436만 6천원 ('15년..

63빌딩에서 롯데 잠실 에비뉴엘 보다 [내부링크]

유독 눈에 들어 온다. ​ 여의도에서 상당히 멀텐데... 미세먼지가 많아 선명하지 않아 아쉽다.

현재 시간을 구하기 [내부링크]

현재 시간을 구하기 long GetTime() { time_t current_time; time( &current_time); return current_time; } 1900 년 이후 초단위로 현재까지 시간을 구한 값으로 가져옴. 1분 60초 1시간 3600초 1일 3600 * 24초..

처음 피규어를 사보다 [내부링크]

​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카일로 렌 보다 캡틴 파스마가 인상적이였는데...

std::thread 와 std::atomic 사용하기 [내부링크]

먼저 간단한 샘플 코딩을 해본다. #include <iostream> #include <thread> int g_int; void addFun1() { while ( g_int < 20 ) { g_int++; printf( "addFun1 %d\n", (int)g_int ); } } void addFun2() { while ( g..

자연을 보호하는 것으로도 경제적인 댓가를 받아야 한다. [내부링크]

브라질이라고 하면 흔히 열대우림이 울창하게 있는 지구의 허파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런 브라질이 변화하고 있었다. 열대우림을 없애고 거기서 대두와 소를 키우고 있다. 그 넓이가 정말 엄청나게 크다...

추운 겨울엔 따뜻한 코코아 한잔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많이 춥네요. 코코아를 좋아해서 이것 저것 사먹어 보았지만 좀 별로인듯 했었다. 그런데 이건 만족스럽게 좋았다. ​ 60개 적은 양도 아니고 가성비 좋았다. ​ 내용물은 종이팩 안에 있었다. 그래..

#define 으로 Set Get 만들자 [내부링크]

예제 멤버 변수는 클래스안에서 선언하는 변수이므로 보통 m_ 로 시작을 한다. 예전에는 헝거리언 표기법이나 여러가지 규칙이 있긴했지만 요즘은 그렇게까지 따지면서 코딩하지는 않는 듯 하다. #define SET_MEMB..

삼성전자 MC28H5114NK 구매함 [내부링크]

​ 전자레인지기능과 오븐 기능이 되어 좋음 ​ ​ 집에 설치 함 ​ 설명서에 여러가지 만들 수 있는 요리 설명도 있음 ​ 허브 오징어 튀김을 만들어 봄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하기 [내부링크]

1. 사이트로 간다. https://get.adobe.com/flashplayer/ 2. 다운로드 받기 3. 설치 받은 파일 실행 시키면 자동적으로 설치됨

초간단 비누 만들기 [내부링크]

재료(필수, 이게 없으면 비누를 만들 수 없어요.하지만 이것만 있으면 비누베이스에서 모양만 바꾼 것이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어요) : 비누베이스, 종이컵 or 사기컵, 비누몰드 or 종이컵 or 우유곽, 나무젓가락,..

rapidjson 사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즐겨쓰는 json 라이브러리는 rapidjson 이다. 공식 사이트 http://rapidjson.org/ 주로 사용하는 나의 코드 std::string json; json 내용 { "hello": "world", "t": true , "f": false, "n": null, "i": 123,..

편의점 커피를 샀더니... [내부링크]

점심 먹고 커피 마시려고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 편의점에서 커피를 1000원 주고 샀다. ​ 땅콩샌드까지 껴준다. 커피가 공짜처럼 느껴짐 ​ 하지만 과자 가격이 너무 비싼듯. 포장에 비해 양이 너무 적음. 그..

cocos2dx mac 환경 .bash_profile 설정 [내부링크]

Mac에서 Path 설정하기 위해서 터미널을 이용하여 하면 된다. 터미널을 실행 시키고 ls -a 명령을 날리자. 그러면 .bash_profile 이 있는지 봐야 한다. 없을 것이다. 있다면 생성을 이미 했을테고.. 없다면 파일을..

맥에서 권한 설정하기 [내부링크]

맥에서 권한 설정하기 1. 터미널 프로그램을 연다. 2. ls -l 이라고 타이핑한 후 실행한다. (퍼미션도 같이 볼 수 있다) 3. 대상 파일이나 폴더에 소유자, 그룹, 모두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설정한다. chmod 775 FIL..

Mac 아파치 웹서버 설정 [내부링크]

일단 맥 OS X 10.8 버전부터는 "Web Sharing" 기능이 사라졌다. Mac 에는 Apache 가 기본적 으로 설치 되어 있다. 그럼으로 간단한 설정만 으로도 Apache 를 작동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0. 소개 PHP(정식 명칭 "P..

INI 파일에 쓰기 읽기 [내부링크]

// INI 파일 쓰기 WritePrivateProfileString(_T("SECTION1"), _T("KEY"), _T("TEST"), _T("./test.ini")); // INI 파일 읽기 TCHAR value[10] = {0,}; DWORD length = 10; GetPrivateProfileString(_T("SECTION1"..

디버거에서 변수값 여러 형식으로 보기 [내부링크]

int i = 0x12345678; 이런 값이 있을 때 디버거 창에서 해당 변수 이름 앞에다 by, wo, dw을 붙이면 변수의 값을 BYTE, WORD, DWORD 형식으로 볼 수 있다. 레지스터값도 마찬가지. i | 0x12345678 | int by i | 0x..

PHP 활성화 하기 [내부링크]

PHP 활성화 하기 1. php 활성화를 위해 아파치 설정파일을 연다. sudo nano /etc/apache2/httpd.conf 2. LoadModule php5_module 이란 글로 시작하는 부분을 찾아서 # 을 제거해준다. 3. 아파치를 재시작한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