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ris의 등록된 링크

 moor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3건입니다.

[C#] OpenCv, Contour 윤곽선 검출하기! [내부링크]

OpenCv로 Contour 윤곽선 찾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C# OpenCv의 Contour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지의 윤곽선을 검출하는 코드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연습삼아 만들어본 프로그램 구..

[후기] 프로야구 H3, 퍼플 앱플레이어로 PC에서 즐기고 이벤트도 받자! [내부링크]

프로야구 H3와 퍼플 앱플레이어!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프로야구 H3】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프로야구 H3】는 04월 06일날 정식 그랜드 오픈한 아주 따끈따근한 NC소프..

[후기] DK모바일, 직업 추천과 쿠폰 등록 방법! (+쿠폰 공유 포함) [내부링크]

DK모바일, 직업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모바일 게임 포스팅 주제는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의 직업 추천과 쿠폰 등록 방법입니다. 03월 29일에 정식 출시한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은..

[후기] DK모바일, 녹스 플레이어로 깔끔하게 즐기자! [내부링크]

DK모바일, 녹스플레이어로 쾌적하게 즐긴다!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정식 GRAND OPEN한 【DK 모바일: 영웅의 귀환】을 녹스 플레이어로 즐겨본 실제 플레이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DK..

[후기] 망포 인기명, 비쥬얼 깡패 조개찜 맛집! 랍스터까지 !! [내부링크]

수원 망포 인기명, 조개찜 & 랍스터 & 소갈비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아까 저녁으로 먹은 【인기명】 조개찜 맛집에 대해 따끈따끈한 포스팅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망포역 근처에 있는 【인기명】은 항상 망포..

[후기] EF 디펜스, 솔직 플레이 후기와 소소한 팁까지 공유! [내부링크]

EF 디펜스, 인기차트 2위 게임!!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EF 디펜스】라는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직접 플레이 해보고 솔직한 후기와 몇 가지 소소한 팁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 OpenCV 설치 방법, 3분이면 끝 ! [내부링크]

C# OpenCV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OpenCv 설치 방법에 대해 정보 공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OpenCV란】 Open Source Computer Vision의 약자로 다양한 이미지 처리를 할 수 있는..

[후기] 동탄 쌀국수 최고 맛집, 포레스트 왕갈비 쌀국수 !! [내부링크]

동탄 쌀국수 맛집! 왕갈비 쌀국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쌀국수 맛집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한 2주 전쯤 쌀국수가 갑자기 땡겨서 주변 쌀국수 맛집을 찾아보던 중 예전에 지인이 추천해준..

[후기] 구원자를 키우는 방법: 야생소녀, 플레이 후기와 쿠폰 공유!! [내부링크]

구원자를 키우는 방법: 야생소녀,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구원자를 키우는 방법: 야생소녀】라는 모바일 게임의 간단한 플레이 후기와 입문자를 위한 쿠폰 공유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

[후기] 원펀맨: 최강의 남자, 플레이 솔직 후기와 쿠폰 등록 방법! [내부링크]

원펀맨: 최강의 남자, 구글스토어 인기차트 1위 게임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 후기 관련 포스팅을 쓰게 되었네요. 오늘 후기를 작성할 게임은 바로! 20201년 03월 23일 기준. 구글스..

[후기] 광교 초밥 맛집, 카이센동이라고 아시나요? [내부링크]

광교 초밥 맛집, 오늘의 초밥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주말에 방문한 광교 초밥 맛집인 【오늘의 초밥】에 대해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게 이름에 나온 것처럼 평범한 초..

[후기] 수원 망포 물고기자리, 맘껏 즐기는 숙성회 무한리필 횟집 [내부링크]

망포 물고기자리, 숙성회 무한리필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 이번 주말엔 수원 망포역 근처에 숨어있는 숙성회 무한리필 맛집 【물고기자리】를 다녀왔습니다!! 이곳..

[후기] 오산 쇼쿠지 텐동, 연어덮밥, 일식 숨은 맛집! [내부링크]

오산 쇼쿠지, 숨은 맛집!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오산에 숨은 일식 맛집! 【쇼쿠지】를 찾아가봤습니다. 일식으로 유명한 맛집이라고 얼핏 들은 기억으로 이번에 찾아가 맛을 보게 되었는데요!..

[후기] 던전기사 키우기, 공략법과 쿠폰 등록 방법! [내부링크]

던전기사 키우기: 3D 방치형 RPG 리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의 모바일 게임 후기 포스팅 대상은 21년 02월 04일 Play스토어 기준 12위에 위치한 던전기사 키우기: 3D 방치형 RPG 입니다! 우선, 제목에..

[후기] 먹방 키우기, 공략과 쿠폰 받는 방법! [내부링크]

먹방 키우기, 후기와 쿠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21년 02월 01일 23시 기준 Play스토어 인기차트 6위에 위치한 【먹방 키우기】에 대해 간단한 플레이 후기와 공략 그리고 쿠폰 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후기] 하이디라오, 강남에서 최고로 맛있는 훠궈집! [내부링크]

하이디라오 훠궈 맛집!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주말엔 서울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 놀러갔었어요! 백화점에서 신나게 쇼핑을 하고 저녁을 먹기 위해 강남역으로 향했습니다! 같이 간 지인이 갑자기 훠궈를..

[후기] 시험지를 숨겨라, 스테이지별 공략법 ! [내부링크]

시험지를 숨겨라, 공략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지난 번 시험지를 숨겨라의 간단한 플레이에 이어 이번 포스팅 주제는 스테이지별 공략법입니다. 이전 포스팅 : [후기] 시험지를 숨겨라, 머리쓰고 시간..

[후기] 갑부 장사의 시대, 출시일과 쿠폰 3종 등록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갑부: 장사의 시대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모바일 게임 포스팅은 요즘 한창 유튜브, SNS 등에서 광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갑부: 장사의 시대】의 간단한 플레이 후기와 함께 게임 출시일 그리..

[후기] 시험지를 숨겨라, 머리쓰고 시간 순삭하는 게임!(간단한 공략) [내부링크]

시험지를 숨겨라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Play 스토어에서 모바일 게임 인기순위(21년 01월 27일 기준) 6위에 위치하고 있는 【시험지를 숨려라】를 실제 플레이해보고 후기와 간단한 공략을 남겨보도록..

[후기] 보령 천북 굴단지, 후회할 수 없는 굴 맛집!! [내부링크]

보령 천북 굴단지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주말엔 굴을 먹으러 충남 보령 천북 굴단지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만큼 굴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충남은 서..

[후기] 오산 예감 쪽갈비, 뜯는 맛이 일품 [내부링크]

오산 예감 쪽갈비 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금요일 저녁. 갑자기 쪽갈비가 뜯고싶어져서 평소 자주 갔던 오산 원동의 예감 쪽갈비집을 갔습니다. 사진 먼저 보여드리면 요렇게 길~죽하게 생겼습니다~..

[Tip] PDF 책갈피 만들기, 무료로 한방에 끝! [내부링크]

PDF 책갈피 만들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PDF 편집 관련 포스팅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하나의 PDF 파일에 수십 페이지 혹은 수백 페이지이 있을 경우 목차로 이동하거나..

[Tip] 모니터 주사율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니터 주사율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모니터 주사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모니터들은 보통 60Hz가 대부분이었죠. 요즘은 게이밍 모니터라고 해서 244Hz이상까..

[후기] 묵리송어횟집, 용인 숨은 맛집! [내부링크]

묵리송어횟집, 송어회 맛집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저번에 유명한 송어회 맛집인 평창 방림송어횟집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처음 먹어 본 송어회가 너무 맛있어서 그 다음 주말에 또 송어회를 먹으러 갔었..

[Tip] 케이뱅크 이체한도 확인하기, 10초만에 해결! [내부링크]

케이뱅크 이체한도 확인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이체한도 확인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는 인터넷 뱅킹으로 요즘 카카오뱅크와 같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

[후기] 티스토리 두 달차 운영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두 달차 운영 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한 지 벌써 두 달하고도 열흘이 지났네요! 한 달차 후기에 이어 이번에는 두 달차 후기를 간략하게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한 달에서 두 달..

[Tip] 롤 크리티컬 에러, 10초만에 해결하기! [내부링크]

롤 크리티컬 에러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롤 크리티컬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할까 합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이라면 롤 크리티컬 에러때문에 상당히 스트레스..

[Tip] 윈도우10 다크모드, 10초만에 설정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요즘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컴퓨터 작업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다크모드】는 필수적이죠. 네이버 웨일은 브라우저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습..

[후기] 양곰카 후기, 구매 후 1년 4개월이 지나다..! [내부링크]

양곰카 중고차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제가 19년도 9월에 양곰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했었습니다. 양곰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고 현재 21년 1월 기준으로 약 1년 4개월이 지났네요. 1년이 넘은 시점에..

[후기] 평창 방림송어횟집, 유명한 송어회 맛집 ! [내부링크]

모두가 인정한 평창 방림송어횟집!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에 평창에 갈 기회가 생겨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했습니다. 근데 아는 지인분이 평창하면 송어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면서 송어회 맛집을 추천해..

[후기] 오산 스시명장, 세트 메뉴로 먹기 좋은 초밥집 [내부링크]

오산 스시명장, 새로 생긴 초밥집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평일에 먹고 싶었던 오산 초밥집을 방문했는데요. 아웃백스테이크 사거리쪽 큰 길 대로변에 있어서 항상 눈에 띄어서 궁금했었는데..

[Tip] 내 PC / 네트워크 / 제어판 등,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내부링크]

내 PC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에 컴퓨터를 포맷하면서 알게 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려고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게 되면 바탕화면 아이콘이 거..

[후기]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가성비 끝판왕 케이스! [내부링크]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제가 이번에 조립식 컴퓨터를 맞추게 되면서 부품 하나하나 많은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요. 컴퓨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케이스에 대해서 오늘 포스팅을 해..

[후기] 애드센스 무한 검토 탈출 후기! (방법바꾸고 바로 승인나다 !!) [내부링크]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 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정말 감격스러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통과되었습니다 ! 블로그를 운영한 지 거의 두 달이 다 되어가네..

[Tip]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1분 해결 ! [내부링크]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컴퓨터를 쓰다보면 가끔 윈도우10 업데이트가 거슬리게 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 저도 여러 번 짜증났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윈도우..

[Tip]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 실행 방법 ! [내부링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 실행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사용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Windows10 Pro 에서만 지원되는..

[후기] 갤럭시 워치3 스트랩, 내가 쓰고있는 스트랩 추천 !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3 스트랩 !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3를 얼마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죽 스트랩을 착용을 하다가 변화 좀 주고싶어서 메쉬 제품의 스트랩을 구매했습니다. 요 스트랩에 아주..

[후기] 안성 약수터식당, 유명한만큼 맛도 훌륭한 맛집 ! [내부링크]

안성 약수터식당, 유명한 소곱창 전골 맛집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에도 제가 좋아하는 맛집 소개 포스팅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가 가끔 생각날 때마다 찾아갔던 소곱창 전골..

[Tip] 윈도우10 파티션 합치기, 20초 해결 ! [내부링크]

윈도우10 파티션 합치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지난 포스팅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에 이어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파티션 합치기입니다. 드라이브가 여러 개 있을 때 드라이브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데요...

[Tip]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순식간에 나누기 ! [내부링크]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입니다. 파티션 나누는게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쉽게 말하자면 평소 저희가 쓰는 C드라이브와 D드..

[후기] 아모레스토어 광교, 화장품 구경하고 샘플챙기기 ! [내부링크]

아모레스토어 광교, 구경가다!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저~번 주말(코로나가 심해지기 전..)에 갔었던 아모레스토어 광교 방문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아모레스토어는 최근에 광교 앨리웨이에 입점..

[후기] 오산 해피조개구이, 가리비 굴 조개 숨은 맛집 !! [내부링크]

오산 원동 조개구이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어제 가리비가 갑자기 땡겨서 평소 자주 갔었던 오산 해피 조개구이를 갔습니다. 해피 조개구이는 원동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서 아는 사람만 아는 오산..

[Tip]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방법, 초간단 설정 [내부링크]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컴퓨터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컴퓨터가 켜지면 특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할 수..

패스트캠퍼스 올인원 패키지 : C++ 실력 완성 챌린지 참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무리스 블로그 카테고리 공부! 탭에 있는 패스트캠퍼스 올인원 패키지: C++ 실력 완성 C++인강 챌린지 참여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드디어 한 달간의 환불챌린지..

[Tip] 엑셀 워터마크 삽입하기, 초간단 방법 설명 ! [내부링크]

엑셀 워터마크 삽입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의 꿀팁 포스팅 주제는 엑셀 워터마크 삽입 간단 방법입니다. 특정 양식이나 회사 양식 등에서 불법 복제를 막기 위해 특정 고유한 마크를 삽입하는 것을..

[Tip]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구분 (차이를 한 눈에 비교 !) [내부링크]

에어팟 1세대 2세대 구분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구분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저는 에어팟 2세대 무선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다가 문득, 에어팟 1세대..

[후기] 오산 롤링핀, 규모에 놀라고! 분위기에 놀라고! 맛에 놀라고! [내부링크]

오산 롤링핀, 베이커리카페 추천!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주말 지인 집 근처에 새로 생긴 규모가 엄~청큰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카페치곤 규모가 워낙 커서 오픈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후기] 멘야고코로, 내가 당당히 추천하는 수원 맛집 ! [내부링크]

멘야고코로, 추천하는 마제소바 맛집!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마제소바 맛집 소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마제소바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마제소바는 【まぜる(마제루)섞다, 비비다】의..

[Tip] 워드, 엑셀 위 첨자/아래 첨자, 아주 간단하게 넣는 방법 ! [내부링크]

워드, 엑셀 위 첨자/아래 첨자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에서 위 첨자/아래 첨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는데 그럼 바로 시..

[후기] 플렉스3 하이브리드 면도기+날 세트, 갓성비 면도기!! [내부링크]

플렉스3 하이브리드 면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내 돈 주고 내가 써본 가성비 면도기인 플렉스3 하이브리드 사용 후기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저는 깔끔하게 수염을 미는 스타일에 까끌..

[후기] 티스토리 한 달차 운영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한 달차 운영 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로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지 딱 ! 한 달차가 되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접하는 블로그 .. "한 달동안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시작해보자"..

[Tip]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정말 간단한 방법 !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팀즈의 소개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Tip] 귤껍질 일반쓰레기 vs 음식물쓰레기 바로 알기 ! [내부링크]

귤껍질 일반쓰레기 vs 음식물쓰레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고 밤에는 영하권으로 떨어지고 있네요. 겨울이 다가오면 추위는 싫어도 이것은 너무 맛있고 좋죠 ! 따뜻한 이불 속에..

[Tip] 샤오미미밴드4 초기화 방법 ! [내부링크]

샤오미미밴드4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샤오미미밴드4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정보 공유의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미밴드4를 한 한달 정도 착용을 했었는데요..

[Tip]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20 전원끄기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폰을 3년 가까이 사용하다가 이번 주말에 드디어 스마트폰을 바꿨습니다. 바꾼 폰은 바로 ! 갤럭시 노트20 입니다. 오후 늦게 휴대폰 매장에 방문해서 당일 개..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8}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8}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드디어 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데일리미션 마지막이네요 !! 28일간 꾸준히 잘 해낸 것 같습..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7}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7}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주말이라 본가에 왔습니다. 본가가 4시간거리에 있어 버스를 타고 멀리 있지만 그래도 데일..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6}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6}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패스트캠퍼스 환불챌린지 데일리미션 26회차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 불금인데도 불구하고 공부하..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5}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5}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도 야근을 하고 집에 와서 씻고 바로 컴퓨터 앞에 앉아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회..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4}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4}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벌써 24회차 데일리 미션이네요. 제가 알기론 데일리 미션은 28회차까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

[Tip] 엑셀 용량 줄이기 ! [내부링크]

엑셀 용량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엑셀 용량 줄이기"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사진을 많이 첨부하거나 데이터 내용이 많아서 엑셀 용량이 많이 커진 경험 다들 한번쯤..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3}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3}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최근들어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기 시작하네요. 2단계 격상이라니.. 다들 몸 관리 조심하시구 오늘..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2}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2}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한 주의 시작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이번 한 주도 즐겁게 C++ 공부를 시작해봅시다. 오늘은 패스..

[후기] 수원역 피에프창 내 돈 주고 내가 먹은 후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한껏 추워지는 바람에 주말을 이용하여 수원역 AK프라자에 겨울 코트 쇼핑을 하러 갔습니다. 신나게 쇼핑을 하고 있는데 배가 너무 고파서 ak프라자 5층인가 6층인가 식..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1}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1}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주말 마지막인 일요일이 다가왔네요. 우울해지기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

[Tip] 롤 와일드 리프트 닉네임 변경 [내부링크]

롤 와일드 리프트 닉네임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얼마 전에 리그 오브 레전드(LoL) 게임이 모바일로도 출시되었죠. 게임 이름은 롤 와일드 리프트 입니다. PC 롤이랑 방식이 거의 비슷해서 새로운..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0}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0}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환불챌린지 미션 20회차를 하는 날이네요. 하루도 빠짐없이 20일을 했다는 얘기인데..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9}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9}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후딱 공부를 하고 다들 놀러갑시다 ! 오늘 패스트캠퍼스 환불챌린지..

[Tip] 2020 블랙프라이데이 핫한 제품 및 해외직구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2020 블랙프라이데이 - 2탄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2020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사전 준비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mooris.tistory.com/51 [Tip] 2020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미리..

[Tip] 2020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총정리! [내부링크]

2020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언제 ?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한 해가 마무리되면서 여러가지 이벤트가 다가오고 있죠.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날이 있을텐데요. 바로 2020 블랙프라이데이 입..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8}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8}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흐리고 비가 왔네요. 지인이 오늘 소고기를 사준다고 해서 저녁으로 소고기를 먹..

[Tip] 엑셀 단축키 모음, 이것만 알면 칼퇴근 ! [내부링크]

엑셀 단축키 모음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직장인분들은 회사 생활을 하면서 업무를 위해 대부분 엑셀을 사용해 보셨거나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회사 관련 문서는 거의 워드나 엑셀로 작성된다고 봐도 과언이..

[Tip] zum 검색 등록 방법 [내부링크]

zum 검색엔진 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저는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로서 제 블로그를 검색엔진 사이트에 노출시키기 위해 네이버나 구글, zum, Bing 같은 대표 검색엔진에 제 블로그를 등록했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7}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7}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비가 조금 내리는 하루였네요. 매일 3강씩 17회차까지 오니 C++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가고 있는걸 느..

[Tip] 워드,엑셀,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글꼴(폰트)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실 때 색다른 디자인이나 강조하고 싶은..

[Tip] 엑셀 숫자 0 표시 방법 [내부링크]

엑셀 숫자 0 표시 방법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엑셀에서 숫자 0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업무적으로 엑셀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종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0을 맨 앞에..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6}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6}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도 패스트캠퍼스 C++인강 환불챌린지 16회차 학습 기록을 하기 위해 왔습니다. 하루에 3강씩 진행하다..

[Tip] 롤 명령어 모음 (친구 채팅, 귓말, 전체 채팅, 귓속말 등) [내부링크]

롤 명령어 모음 (친구채팅, 귓말, 전체채팅, 답장, 차단)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의 명령어 모음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게임 채팅창에서 간단한 명령어 입력으로 상황..

[Tip] 한글파일 pdf로 변환 (+ Word, Excel, PP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한글파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플랫폼으로 구분하면 한컴오피스의 한글(.hwp), 한셀 등이 있고, 마이..

[Tip] PDF 파일 합치기(PDF 병합, 변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PDF 파일 합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PDF 파일이 2개 이상일 경우,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들고 싶을때 혹은 여러 PDF 페이지를 원하는 순서로 재배치하고 싶을때 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5}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5}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다들 월요병 잘 이겨내셨는지요 ? 저는 요즘 회사에서 프로젝트 막바지라 계속 야근을 하게 되네요. 퇴근..

[Tip] 사진 용량 줄이기, 설치없이 사이트에서 바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JPG 등의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사진 파일을 사이트에 첨부하거나 등록할 때, 사진 파일이 너무 많거나 업로드 용량 제한이 있는 경우 많은..

[Tip] 한컴 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방법과 무설치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어릴 적 추억의 한컴 타자연습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해보셨고 익숙한 프로그램이죠. 한컴 타자연습 안에는 게임도 있었는데요, 예전과 비교해서 요즘에는 게..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4}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4}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환불 챌린지를 시작한 지 벌써 2주차가 지났네요. 오늘 2주차 마지막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4..

[Tip] 종영드라마 무료로 다시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종영드라마 다시 보는 방법입니다. 주말이라 집에서 드라마 정주행 하고싶은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되어 이렇게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예능도 가능합니..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3}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3}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토요일 낮에 쉬고 밤에 패스트캠퍼스 환불챌린지 미션을 하러 왔습니다. 오늘 13회차 미션을 시작하겠습니..

[Tip] 토렌트(Torrent) 사이트 순위 및 추천(다이아, 씨, 썰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토렌트 사이트를 애용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토렌트 사이트 순위에 대해 정보 공유 드리겠습니다. 2020년 11월 14일 기준 모두 접속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사실 순위 집..

[Tip] 개인통관 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요즘 해외직구를 이용하시는 분이 참 많으신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 주제는 해외직구를 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개인통관 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회원..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2}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2}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한 주도 벌써 주말전 금요일이네요. 오늘도 역시 불금이니 퇴근하고 후딱 인강 먼저 봤습니다. 12회차..

[Tip] 롤 명예 2레벨 빨리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의 명예 시스템에 대해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명예 시스템은 말 그대로 꾸준히 쭉~ 불건전한 행위없이 명예..

[Tip] 알리 익스프레스 2020 광군제 준비 &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어느덧 11월의 큰 행사 중 하나인 알리 익스프레스 광군제가 돌아왔습니다 !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광군제는 매년 11월 11일에 시작됩니다. 우리나라에선 11일이 빼빼로데..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1}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1}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도 11회차 환불챌린지 미션을 하러 돌아왔습니다. 벌써 목요일도 거의 지나가고 있네요. 일..

[Tip] 테크니컬 라이터를 위한 7가지 원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제가 최근에 하는 업무와 비슷한 직업이 있어 소개 겸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테크니컬 라이터라는 직업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걸로 예상되는데요, 간단하게..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0}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0}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갑작스런 회식때문에 데일리 미션에 도전 못할까 조마조마 했습니다. 회사 생활하면서 공부하는 것은..

[Tip]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최근 문서 목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정보 공유 주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 등 최근에 열었던 문서 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이런 기능들이 기본으로 적용되지만 공용 P..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9}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9}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도 환불챌린지 9회차 데일리 미션 시작하겠습니다. 9회차는 25, 26, 27강을 학습하였습니다...

[Tip] 구글 크롬 오프라인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정보 공유 주제는 구글 크롬을 오프라인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보통 인터넷이 연결된 PC에서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설..

[Tip]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배경 색상 바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도 소소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Microsoft Office(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등)의 배경색을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Microsoft Office 플랫폼의 기본..

[Tip] MS Word(워드) 엔터 표시 없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이번 Tip은 워드(MS Word)에서 엔터 기호를 지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워드를 처음 설치하고 시작할 때 엔터를 사용하여 단락을 넘기면 엔터 단락 넘김 기호가 표시됩니다...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8}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8}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패스트캠퍼스 환불챌린지는 매일 매일 진행되는데요. 오후 한 4시쯤 메일과 문자로 데일리 미션에..

[Tip] 나만의 파비콘을 만들고 티스토리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다 알게 된 파비콘을 만들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파비콘(Favicon)이란 Favorites + Icon 의 합성어로 인터넷 웹 브라우저..

[Tip]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되는지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도 소소한 정보 공유를 하기 위해 왔습니다. 오늘의 내용은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가 네이버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무리스 블로그도 티스토리에 작성하고..

[Tip] 네이버에 자신의 웹사이트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리스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네이버에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중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사이트가 바로 아시다시피 네이버입니다. 네이버에 노..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7}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7}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벌써 7회차 미션으로 찾아온 무리스입니다. 오늘은 주말이라 경기도 안성에 있는 소곱창전골 맛집을 찾아가서 맛있게 먹고..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6}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6} 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요일 주말인데 공부하려니 좀 귀찮긴 하군요! 그래도 환불챌린지에서는 주말 상관없이 쭉 해야하니 오늘도 열심히..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5} 회차 미션 [내부링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5} 회차 미션 여러분 안녕하세요 ! 프로그래밍 비전공자 무리스입니다. 환불챌린지를 시작하고나서 오늘은 첫번째 불금이네요 !! 불금이니..

[Tip] 롤(LOL) 인벤 레벨 올리는 법 ! (팀원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평소에 하는 최애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 관련하여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20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랭크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 태평양 시 기준 11월 9일 오후 11시..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4} 회차 미션 [내부링크]

다들 안녕하세요 ~ 오늘 4회차부터는 "10강" 두 자릿수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10,11,12강을 차례대로 강의를 듣고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10강은 불리언형으로 7분의 짧은 강의였습니다. 불리언형이란, true, fal..

[Tip] 아인산염을 이용한 역병 방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제가 그간 경험했던 영농 지식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짧게나마 정보를 공유드리는 차원에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시설 원예 중 양액재배로 완숙토마토와 엽채류를..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3} 회차 미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온 패스트캠퍼스 C++ 실력완성 3회차 입니다. 오늘은 7,8,9강 강의를 들었습니다. 7강은 부동 소수점 -1 29분 강의였습니다. 퇴근하고 29분 강의를 쭉 들으려니 살짝 힘겨웠네요...

[Tip] 뉴스레터 플랫폼 비교하기 ! 스티비 vs 메일침프 [내부링크]

한가로운 어느 날.. 잘 알지도 못하는..지식이 없었던.. 관심도 없었던 그런 일. 어쩌다 보니 뉴스레터 플랫폼을 비교하는 일이 생겨버렸습니다.. 평소 생각하던 뉴스레터는 어느 단체나 기업에서 새로운 소식이나..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2} 회차 미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도 환급 챌린지 2회차에 도전합니다 ~~!! 환급 챌린지는 데일리 미션과 최종 미션이 있는데요. 모두 성공하면 인강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패스트캠퍼스의 좋은 제도입니다. 교육생들에게 공부를..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C++ 실력완성} 100% 환급 챌린지 {1} 회차 미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저는 IT업체 직장인 무리스라고 합니다 ! 현재 IT 업체에 재직 중에 있지만, 프로그래밍은 전혀~~ 하나도 ~ 모르는 상태입니다 ㅠ 문서 작업 위주로 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요즘 프로그래밍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