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sodam의 등록된 링크

 moviesod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7건입니다.

삼성, 신한 레버리지 WTI 원유 선물 ETN(H) 괴리율을 무시한 비참한 결과 [내부링크]

이번에는 ETN 상품중에 유명했던 상품을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3월경에 코로나가 전세계로 번지면서, 원유 선물 가격이 사상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한 사태가 벌어졌을 정도로 시장 상황이 매우..

금 ETF 비교, Kodex 골드선물(H), Tiger 골드선물(H) [내부링크]

전통적인 안전자산을 떠올려보면, 여러가지가 있게지만 그중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금(gold)일 것입니다. 화폐를 대신하여 사용된 적도 있고, 인류 자본주의의 발전과 항상 함께 해왔다고 해도 과언..

타이거 Tiger 200 IT, 200IT레버리지 ETF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수익률 비교 [내부링크]

코스피 시장의 갑작스러운 하락세에 놀라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중에서도 개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종목중에 시가총액 상위주들도 같이 하락하고있습니다. 그래서 개별 종목에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it섹터..

달러투자방법-달러환전, kodex 미국 달러 선물 ETF 비교 [내부링크]

최근 코스피시장의 하락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2000선에서 3300선까지 오를 때 지켜만 봤다가 뒤늦게 뛰어드신 분들의 염려가 더 클듯합니다. 그리고 주식으로 손해를 보는 분들 중에서는 비교적..

삼성‧LG 에어컨, 여름 전 무상으로 미리 사전점검받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6월이 되기전에 삼성 LG가전사에서는 에어컨을 미리 점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절가전인 에어컨은 가을과 겨울에는 오랜기간 작동을 하지 않고 있어서, 더운 여름이 오면 작..

영화 리플리로 본 리플리증후군 뜻 과 의미 [내부링크]

"초라한 내 자신이 되는 것보다 거짓의 누군가가 되는 것이 더 낫다" -영화 '리플리' 中에서- 누구나 멋진 삶을 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할만한 삶말입니다. 그러나 그런 세계를 그냥 얻어지는 것이아니라..

코로나 후유증 연구 결과 정리-9개월 이상 증상이 지속되기도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기세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하루 400명정도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겨울에 들어서서 하루 1000명이 발생하던 시기에 비하여 줄어든 수치이지만, 아직도 많은 확진..

20초만에 끝내는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제 전화번호가 010-ㅁㅁㅁㅁ-AAAA에서 010-ㅠㅠㅠㅠ-BBBB로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에 등록된 저의 옛 전화번호는 바꾸지 않았습니다. 평소에는 별일없이쓰다가 보험가입할 일이 있어서, 새로운..

[신주인수권]대한항공46r 얼마의 가격에 매수해야할까? [내부링크]

대한항공이 유상증자를 실시하면서 신주인수권을 발행하였습니다. 유상증자 주요 내용 1주당 가격 :19,100원 신주 상장예정일:2021년 3월 24일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약 3조3천억원의 자금으로 채무상환과..

코로나 직격탄 맞은 대한항공 실적/매출/영업이익/배당금 지급일까지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길어지면서 여행수요는 급감하였습니다. 그로인해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나가거나 국내로 이동하는 수요도 덩달아 줄어들어서, 대한항공에 대한 실적에 관심이 모아지기도 하였습니다. 여행수요없는..

마스크 두겹 겹쳐쓰면 코로나 바이러스 95%이상 차단효과 보이지만, 단점도 있어요.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확진자 또한 하루 1000명이 나오는것 보다는 낮아졌지만, 아직도 하루 확진자 400명~5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나..

부재중에 도착한 국세청 등기 홈택스로 확인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세금을 안내는 사람은 없기에 국세청에서 우편물이 왔다고 하면 왜인지 모르게 두려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집에 도착해보니 우체부가 문앞에 스티커(?)한장을 붙여놓고 갔습니다. 등기가 왔는데..

KT&G(케이티앤지) 실적 영업이익 및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KT&G의 2020년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어닝 어프라이즈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코로나 사태에서도 아주 좋은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래서 과거과 올해 실적을 비교를 먼저 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2020년 4..

미래에셋 디스커버리 펀드와 인디펜던스 펀드의 1000%가 넘는 장기 수익률 달성 [내부링크]

미래에셋 펀드의 명성은 과거에 참 대단하였습니다. 객장에 펀드를 가입하기 위해 사람들이 몰렸고. 그에 따라 펀드 설정액도 급격히 높아져만 갔습니다. 그중에서도 미래에셋의 국내 주식형 대표 펀드 디스커버리..

등기부등본 발급 및 열람 방법 및 수수료는 얼마?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를 할때 꼭 한번쯤은 발급해본다는 등기부등본입니다. 등기부등본에 대한 설명을 하기전에 먼저 아셔야할점은 공신력이 없다는 점입니다. 등기부등본은 정부가 관리하고 있지만, 등기를 믿고 거래했는..

LG전자 실적 및 과거 배당금 지급 내역-배당금 지급일과 배당기준일 [내부링크]

LG전자의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실적이 안좋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사람들이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전교체수요가 높아져서 실적이 좋게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

자동차세 연납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납부 방법 직접 해본 후기 [내부링크]

2021년분 자동차세 1년세액 신고납부서가 도착하였습니다. 납부마감일은 통상적으로 1월 31일까지이지만, 2021년 1월 31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2월1일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에 살고 있기때문에 서울거..

갤럭시워치4 혈당측정기능이 포함된다. 애플워치7에도 탑재예상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2021년 하반기에 선보일 갤럭시 워치4에 관심이 기존 갤워치보다 높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많은 한국인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당뇨문제를 조기에 측정할수있는 혈당측정기능이 들어간다는소기때문입..

크롬 파이어폭스 에서 컴퓨터 VPN으로 내 아이피 숨기고 무료 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 접속이 제한되어 있거나, 혹은 자신의 아이피를 숨기고 인터넷에 접속하고 싶으신분들이 어딘가에는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IE가 주로 사용시절 과거에는 인터넷 설정에서 프록시 서버 리스트에서 접속..

저축은행 파킹통장 5개 금리비교(OK,SBi 사이다,상상인,웰컴,애큐온) [내부링크]

계속되는 저금리의 기조속에 1금융권 은행의 1년 예금금리도 많이 내려왔습니다. 1년 금리가 불과 0.6%~0.7% 수준입니다. 1억을 맡겨놓으면 이자로 70만원정도가 나오지만, 이자에 대한 세금 15.4%를 떼고 나면 실..

티월드어플 네이트온으로 무료문자 100건 실제 이용해보기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 요금제에는 문자가 기본제공되는 경우가 많아서 무료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실겁니다. 그럼에도 해외에 나갔거나, PC로 문자를 보내는 것이 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쉽..

BBQ vs BHC 치킨 전쟁-매출 실적 및 법적 갈등원인 분석 [내부링크]

BBQ와 BHC의 법적문제에 대한 1심판결이 BHC의 승소로 나오면서 다시한번 두 회사의 갈등이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두 회사는 한지붕 두가족같은 같은 계열 회사였습니다.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이고, 두회..

코로나 직격탄맞은 실적-CJ CGV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지분 구조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1년넘게 지속되면서 사람들이 모이기는 꺼려하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영화업도 이 피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코로나로 개봉예정작들이 개봉을 미루고 있고, 영화 제작도..

개인도 공매도 할 수 있다-대주거래 방법 [내부링크]

금융위원회에서 2021년 3월에 공매도 허용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개인투자자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공매도는 주가가 하락해야 수익이 나는 거래임으로, 공매도 허용시 주가가 내려갈수있다는 불안감이 생겼기때문..

코스트코 국산 생감자 3kg 구입 후기(+감자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야채는 코스트코에서는 구입한 적은 없었는데, 간 김에 감자를 구입하여보았습니다. 창고형매장에서는 과일은 자주 구매했어도, 생감자는 처음 사보는거라서, 품질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구입하고 나..

컴퓨존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지분구조 정리 [내부링크]

1991년 태인시스템으로 시작하여 1999년에 컴퓨존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20년이 넘게 운영이 되 온 컴퓨존. 개인컴퓨터가 보급되기 시작하고, 조립pc가격이 내려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컴퓨존을 통해 컴퓨터와 pc부..

칸토스 신여성경혈 지압슬리퍼 구입 후기 [내부링크]

10년간 신고 있던 지압 슬리퍼를 대신하여 새로운 신발을 하나 사려고 찾아보던중에, 알게 된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지압슬리퍼는 6,000원~8,000원사이정도면, 구입할수 있지만, 칸토스 지압슬리퍼는 가격이 26,00..

2022년부터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양도세 20%부과-손실봐도 세금내야할까? [내부링크]

부동산,주식등 모든 자산에서 증세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정부가 결국에는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자산(가상화폐등)에도 세금을 걷겠다고 나섰습니다. 그래서 2022년부터 적용될 세금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외고 자사고 경쟁률 및 정원 미달 학교도 나왔다.이유는?? [내부링크]

과거 외국어고의 명성은 대단하였습니다. 그러나 2021년 경쟁률을 보면 그런 위상이 많이 쇄퇴한 모습이 보입니다. 먼저 외고와 자사고의 경쟁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외고 경쟁률 대원외고:1.13:1 대일외..

영화 덩케르크에 나오는 바다거품에 대한 지식 [내부링크]

영화 덩케르크를 보면 잊을 수 없는 장면들이 많지만, 그중에 하나가 바로 해변가에 비누거품이 쌓이듯 쌓여있는, 바다거품입니다. 바다거품이 주는 특이함과 분위기가 군인들의 절박함을 더 잘 표현한 장치로 쓰..

강진군 프리미엄 호평 쌀 20kg 새청무 실제 구입 후기 [내부링크]

주소시중에는 많은 쌀들이 나와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단일품종인 쌀만 구입하고 있습니다. 물론,품종이 '혼합'으로 된 쌀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되도록 한가지 품종으로 이루어진 쌀들을 구입하려고..

노이몬 중형 kf94 새부리형 마스크 크기 리뷰(+육안 형광물질 검사) [내부링크]

마스크 크기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성인일 경우 대형사이즈를 쓰실텐데, '조금 크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대형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인 중형 사이즈의 마스크..

옥정미곡 전북 신동진쌀 상등급 20kg 후기,싸고 좋아요. [내부링크]

시중에는 많은 쌀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선호하는 쌀중에 하나는 품종이 신동진인 쌀입니다. 그 이유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높은 쌀품질을 보여주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싸게 판매하고 있는 쌀을 찾아서 구매..

피자/단팥/야채 삼립호빵 1개당 600원 구입 시식 후기 [내부링크]

최근 날씨가 영하10도로 급하게 내려가면서 집에만 있다보니, 뜨끈한 먹거리 찾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도 그랬고요. 그래서 제일 만만하고 인기가 높은 호빵. 그중에서 삼립호빵을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사보았..

[달러투자방법]코덱스 타이거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 vs 신한 레버리지 미국달러 수익률 [내부링크]

미국달러가격이 급락을 하면서 1달러당 1100원아래로 내려왔습니다. 그래서 미국달러 가격이 싸진 것이 아닐까하는 마음에 미국달러투자방법을 고려하시는분들을 위해 달러가격에 연동하는 ETF와 ETN상품을 소개해..

신한 k200 USD 선물 바이셀 ,USD K200 선물 바이셀 ETN 상품 소개 [내부링크]

이번에는 신한금융투자에서 2014년에 내놓았던 ETN상품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 상품은 사실 꽤 매력적인 상품인데, 시장의 무관심속에 근근히 거래만 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럼에도 왜 이상품을 소개하는 이..

국내여행자보험 마이뱅크 어플로 5분만에 실제 가입했어요.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의 길이 막히다보니, 국내여행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국내여행쪽을 찾다가, 해외여행갈때는 여행자보험을 드는데, 국내여행갈때는 보험을 안들까 하는 생..

적벽미인 화순쌀 신동진쌀 구입, 상등급에도 만족도 높다. [내부링크]

화순군 쌀은 이번이 처음 구매한 것이 아닙니다. 전에 미애찬 무농약 화순쌀(품종:새일미)쌀을 구입해서 써보았습니다. 그 쌀도 상당한 만족도가 높았던 쌀이였습니다. 다만,현재는 인터넷쇼핑몰에서는 판매가 중..

장성군 농협 365생 새청무쌀 구입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구입한 쌀인데, 지금에서야 리뷰를 써봅니다. 새청무쌀이 그리 익숙한 쌀은 아닙니다만, 쌀품질은 꽤 괜찮았습니다. 박스포장 및 택배사 배송은 종이박스에 담겨서 배송이 됩니다. 20kg짜리를 주문하면..

예산 미황 특등급 삼광미 쌀 구입[사진 포함] [내부링크]

좋은 쌀이 있는지 여러 쌀들을 구입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우연히 쌀들을 찾아보다가 특등급쌀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여서 한번 구입해보았습니다. 이번에 구입해본 제품은 바로 [예산 미황 삼광..

비비고 진한교자칼국수 후기 (아쉬운 점 포함) [내부링크]

비비고 진한 교자 칼국수를 구입해보았습니다. 비비고라는 네임밸류를 믿고 한번 구입해서 먹은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종종 OO식품 칼국수면을 사서 칼국수를 해먹은 적은 있지만, 음식점에 가서 사먹는 칼국..

레버리지 인버스 ETF/ETN 파생상품 교육 실제 후기 및 방법 [내부링크]

주식시장의 활황으로 인해 위험도 높은 상품에 투자하여 큰 수익을 내려는 사람이 많아졌을 겁니다. 그중에 많이 매매하는 상품이 레버리지와 인버스2x ETF/ETN 상품일텐데요. 이제는 이러한 파생 상품을 매수 하..

야놀자 코인 당첨! 포인트 및 현금 전환 출금 가능한 밀크 연동 방법 [내부링크]

저는 야놀자 어플에 접속하여서 매일 매일 방문만해도 주는 포인트를 적립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출석체크 포인트 같은 것을 주는데, 이를 모으면 대실이나 숙박예약시 사용할수 있습니다. 거기에 [방문만 해도 돈..

코스트코 vs 이마트 트레이더스 최근 매출,영업이익 비교로 본 누가 더 높을까? [내부링크]

코스트코와 같은 창고형 매장이 강세를 보이자, 이마트에서 코스트코를 벤치마킹하여 2010년에 선보인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가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반면에,트레이더스는 기본적으로는 비회원제입..

현대카드 스타벅스 혜택과 연회비, 디자인 선호도 결과 공개 [내부링크]

현대카드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스타벅스 특화 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는 충성도 높은 스타벅스 고객들이 많은 만큼 그 충성도를 흡수하기 위해 내놓은 카드입니다. 연회비 연 3만원으로 책정..

영광군농협 신동진쌀 10kg+10kg 구입후기 및 쌀 사진포함 [내부링크]

이번에 구입해본 쌀은 영광군 농협 신동진쌀입니다. 전에 신동진쌀을 많이 먹을때 주문하던 쌀이였는데, 오랫만에 다시 주문하였습니다. 신동진쌀이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면서, 품질도 나쁘지 않아서 자주 주..

델큐어 KF94 황사방역 마스크 리뷰(+간이 형광물질 검사) [내부링크]

앞부분이 새부리처럼 튀어나와서 새부리형이라고 불리는 마스크만 씁니다. 새부리형 마스크가 말할때나 숨쉴때 입술부분이 마스크에 닿지 않아서 편한 이유가 제일 큽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델큐어 황사 방역마스..

쿠팡 홈플래닛 고속충전기 C타입 케이블 구입 후기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 충전기가 고장나면서 새로운 충전기를 찾다가 쿠팡에서 구입한 충전기입니다. 예전것은 오래써서 접촉불량도 자주 자고 헐거워져서, 핸드폰을 움직이면 그냥 쑥~하고 빠져버리기 일쑤였습..

금성농협 대숲맑은 담양쌀 20kg 구입 후기 및 쌀알 사진들 [내부링크]

이번에 구입해본 쌀은 금성농협 대숲맑은 담양쌀입니다. 전부터 알던 쌀이긴한데, 신동진쌀을 주로 먹다보니 주문을 하지는 않았던 쌀이였습니다. 우연히 특가세일을 해서 싸게 팔고 있어서 잽싸게 구매해보았습니..

김나운 총각김치 5kg 구입 후기 만족도는 上!! [내부링크]

저는 총각김치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입맛에 맞는 총각김치를 찾기 위해 이회사 저회사의 총각김치를 구매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 쇼핑하다보면 자주 보이는 김치인 김나운 총각김치를 구..

새부리형 kf80 더올바른 마스크 리뷰(+간이 형광검사) [내부링크]

저는 새부리형 마스크만 씁니다. 그 이유는 다른 KF형 마스크를 쓰면 콧잔등이 계속 내려와서 올려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새부리형 마스크는 마스크 자체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서 흘러내리는게 덜 하기때문입니..

[재판 법률 용어] 구형과 선고 차이 단어 뜻 설명 [내부링크]

검찰, 정경심에 징역 7년 구형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011051501001&code=940100#csidxa52d929bd29ab23bb31947ee6484486 검찰, 정경심에 징역 7년 구형 원문보기:..

대교 대교우b 우선주 배당금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대교 우리나라 대표 교육주 중의 하나이다. 대교 실적 (단위:억원) 매출은 2017년이후부터 조금씩 줄고 영업이익도 줄어들고 있으나 계속 영업이익과 매출을 기록하는 안정적인 회사였다. 그러나... 2020년 대..

팽현숙 총각김치 5kg 주문해서 후기리뷰써봅니다. [내부링크]

원래 먹던 마녀 총각김치가 5kg에 4만원정도로 올라서 다른 총각김치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발견하게된 팽현숙 총각김치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처음에 주문을 망설였던 이유는 연예인들을 모델로 하면 홍보비가 많이..

프리랜서 원천징수 3.3% 원천세 신고 납부 및 지방소득세 신고 방법 (자세한 설명 포함) [내부링크]

프리랜서를 고용했던 사업주라면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 원천세 신고및 지방소득세 납부를 해야합니다. '원천세'란? "소득세법상 소득에 대응하는 일정 비율의 세금을 소득을 지급하기 전에 미리 부과하여 공제하..

아디다스 제트엑스 2K 부스트 FY2001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아디다스 운동화를 고르려다가 우연히 보게된 제품인데, 색감이 아디다스 답지 않게 알록달록해서 눈길을 끈 신발입니다. 그래서 바로 구입해봤습니다. 파란색 박스에 지그재그 모양의 삼선 띠가 둘러져있습니다...

싼타페TM 임시운전자 특약 보험 가입 비용은? 삼성화재 단기운전자확대특약 [내부링크]

여행이나 친구들 모임때문에 타인이 내 차를 운전해야하는 일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운전자를 확대해서 자동차 보험에 임시가능하는 방법이 있어서 저도 이번에 가입해보았습니다. 현재 저는 싼타페 TM..

상등급 신동진쌀 회현농협 옥토진미쌀 구입 후기! [내부링크]

단일품종쌀을 찾으시는 분들중에 꽤 많은 분들이 접해보신 쌀이 아마도 신동진쌀일것입니다. 쌀알이 다른 쌀보다 굵고 커서 씹는 맛이 좋고, 밥을 하면 양도 조금 더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정에서도 업소에..

본죽 모든 메뉴 및 가격 안내해드려요.(최근 버전) [내부링크]

오랫만에 본죽을 사먹어보았습니다. 가끔 먹는데 죽이라서 잘 넘어가서 먹기에 편합니다. 적은 양은 아닙니다. 먹을 만큼 덜어놓았다가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남은 것을 다시 먹곤 합니다. 반찬은 총 4가지가 제..

천안 명물 진미당 호두과자 구입! 가격은 다양!! [내부링크]

지난 추석 천안을지나가다가 호두과자 생각이 나서 진미당 호두과자를 사게 되었습니다. 천안에는 많은 호두과자 판매점들이 있지만, 사야지하고 잊고 있다가 사게되는데요. 그래서 천안IC로 나가기 전에 위치한..

한화 한화우 한화3우B(우선주) 배당금 대한 모든 정리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오면서 배당금을 받을 시기가 오고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주식을 사야지 배당금을 받을수 있을까 하는 고민들이 있으실겁니다. 많은 우선주들중에 한화 우선주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아서 한화관련 주식..

미애찬 무농약 화순쌀(새일미) 10kg 구입해보았어요. [내부링크]

구입한지는조금 되었는데, 지금에야 리뷰를 쓰네요. 사람마다 입맛도 다르고, 만족도도 달라서 신선식품 쌀의 맛을 평가한다는게 어려운 일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구입하시기전에 참고가 될까 싶은 마음에 포스팅..

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배당금에 대한 모든것 정리 [내부링크]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현대차의 실적이 좋아지면서 현대차 배당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차와 현대차 우선주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주봉 차트) 3월 20일 최저..

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고평가 논란 정리 및 상장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일반 공모 청약 증거금으로 58조4천억원이 모였다고 합니다. 실로 대단한 인기와 관심이 아닐수 없겠습니다. 1주당 가격: 135,000원 액면가:500원 발행주식수: 33,846,192주 SK바..

삼성전자 VS LG전자 배당금(우선주),매출,영업이익 비교 및 정리 [내부링크]

국내 최대 가전회사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대한 비교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배당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지급될 배당금까지 비교해보겠습니다. 시가총액 삼성전자: 356..

마스크 착용 의무화 위반시 과태료 10만원부과! 허용안되는마스크는? [내부링크]

정부가 다가오는 겨울 환절기에 대비하는 정책에 일환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시행하겠다고 합니다. 10월13일부터 시행하고 한달동안의 계도기간을 거친후에 11월13일부터는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마스..

수익중이지만 니콜라 주식폭락에 깊어진 한화의 고민에 대하여 [내부링크]

니콜라 주식이 사기논란에 휩쌓이면서 연일 폭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9월 10일 힌덴부르크 리서치가 '니콜라는 사기'라는 보고서를 내놓으면서 시장의 관심은 니콜라 기술 전반에 대한 의구심으로 번졌습..

나훈아 콘서트로 동시간대 프로그램 시청률 하락률 순위를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9월 30일 kbs에서 방송된 나훈아 콘서트의 열풍이 대단합니다. 방송출연을 잘 하지 않는 나훈아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방송출연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시청률은 무려 29%!!! 나훈아의 언택트 콘서트..

펭수 국정감사 출석하면 안되는 이유(국감 출석 반대) [내부링크]

펭수가 국정감사 청문회에 소환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위기라고 한 이유는 국감에 출석하려면 펭수 신분이 노출될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때문입니다. <국감에 펭수를 소환하려는 이유> -펭수를 연기하는 성명불상..

재산세 카드 납부방법 및 고지서 분실시 대처요령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재산세 납부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이미 재산세 고지서를 다 받아보셨을 텐데요. 그래서 재산세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산서 고지서가 있을경우 재산세 고지서를 보시면 전자납부번호가 있습니다...

역사속으로 사라질 신한 s more(에스모어)카드와 통장이자 공개해봅니다. [내부링크]

2009년에 출시된 신한카드중에 S more 카드가 있습니다. 에스모어 카드는 포인트적립률이 그렇게 높은 편도 아니고, 할인혜택이 많은 편도 아닌 보통의 카드 수준이였습니다. 다만, 에스모어 카드로 결제하면 마이..

로또 명당 1등과 2등 당첨 최다 판매점 TOP5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지만,로또판매액은 계속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로또 1등 당첨을 바라는 간절함이 더 커지고 있는 세태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권판매액(상반기 금액 기..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3만원교환권 받기 이벤트+수수료0.08%인하혜택 [내부링크]

신한금융투자에서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높은 수수료 0.25%로 매매해오셨던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그러다가 증권사들이 해외주식투자자들을 서로 끌..

화단에 핀 분꽃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내부링크]

분꽃 여러해살이 식물로, 한번 자리를 잡고 꽃을 피우면 그 후부터는 특별히 관리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매년 피고 집니다. 꽃잎 사이로 검은색 씨를 모아다 다른곳에 뿌리거나 심으면 자라납니다. 분꽃씨 필요..

자동차분 환경개선부담금 납부해봤어요. (feat.고지서 분실시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분 환경개선부담금 납부방법과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경개선 부담금은 1년에 2번 납부합니다. 부과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차를 팔거나 폐차해도 환경개선부담금이 부과됩니다. 환경개선부..

한화 2.2배 레버리지 인덱스 펀드 vs 레버리지 ETF 수익률 비교 [내부링크]

레버리지 ETF를 매수하려면 증거금이라던지 교육시간을 이수해야한다던지 하는 제약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그와 비슷한 펀드가 있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소개를 드릴 펀드는... 한화 2.2배 레버리지 인덱스 *상..

Kodex 200선물인버스2X VS Tiger 200선물인버스2X 세금 수익률 비교분석 [내부링크]

코스피 1400선에서부터 2400선까지 무려 1000포인트가 올랐습니다. 단기간에 생각지도 못한 급상승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붕괴된다는 공포감에 1400선까지 밀렸는데. 이제는 2500선돌파를 시도하려는 모습..

리복 언더웨어 남성 델타 파이널 블럭드로즈 5종 리뷰 후기 [내부링크]

리복 남성 드로즈 5종 세트를 구입해보았습니다. 구입가격은 30,370원입니다. 그러니 한장당 대략 6천원정도에 구입한 셈입니다. 비싼편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싼 가격도 아닌 적당한 가격에 적당..

kodex(코덱스) 인버스의 모든 것(세금,수익률등등) [내부링크]

코스피지수가 1400선에서 오르기 시작하여 2400선을 넘어서서 상승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이정도 올랐으면 많이 오른거 아니냐며 코스피하락에 배팅하고 싶은 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할만한 ETF..

KODEX(코덱스) 레버리지,Tiger(타이거) 레버리지,TIGER 200 선물레버리지 수익률,수수료,세금에 대한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 상황에서도 주식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서 많은 투자자들이 다시 주식시장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맞추어 개별 회사의 주식을 매매할수도있지만, 파생ETF를 매매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그에 대한..

주요증권사 CMA 금리 비교해보았습니다.(최신버전) [내부링크]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사상최저치로내려가면서 cma금리도 사상 최저치로 내려갔습니다. 그럼에도 CMA에 자금을 단기로 맡기시고 싶으신분들이 있어 각 증권사 CMA 이자율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rp형은..

BNK금융지주의 제2회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신종자본증권) 조기상환(콜옵션행사)받습니다. [내부링크]

2016년~2017년에 액면가 9950원, 9980원, 10000원, 10049원에 BNK금융지주 조건부(상)2 채권을 매수해놓았습니다. 3개월마다 이자가 들어오긴하지만, 오래전에 매수한 채권이라 잊고 있었는데, 202년 8월31일에..

주요 증권사 신용융자금리를 비교해봤어요.(최신판) [내부링크]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다시 강세를 보이면서 신용거래를 통해 매매하시려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신용거래란 주식을 매수하는데 본인의 자금이 아닌 증권사로부터 현금을 융자받아서 매매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증..

오취리 논란으로 크게 알려진 영어표현 Once you go black, you never go back 과 preach의 뜻을 분석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샘오취리가 인종차별 내로불남문제로 곤혹을 겪었다가 이번에는 박은혜 성희롱 논란으로 다시 여론의 도마위에 올라왔습니다. 저는 여기서 인스타그램의 대화내용이 성희롱이다 아니다를 이야기하기보다는 그 대화..

민방위 사이버 교육 받을 시간이 돌아왔어요. 자세한 안내해드려요. [내부링크]

올해는 코로나사태로 인해 1~4년차 및 5년차 이상 대원들이 민방위 교육을 온라인으로 받을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사이버 교육이 아닌 실제 참석해서 받으려면 4시간정도 받아야하는데, 온라인으로 받을수 있..

신한 쏠 어플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달러를 50%할인된 수수료로 송금받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제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달려서 작은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 수익들을 그냥 쌓이게 두다보니 300달러 넘게 모이게 되어서 수익을 입금받아보려고 외환통장을 만들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신한..

국내 주요 증권사 주식 매매수수료 비교(최신판) [내부링크]

국내 증권사 시장이 주식매매수수료경쟁속에 힘입어 계속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주요 증권사의 수수료를 비교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 국내 1위 온라인 증권사 답게 0.015%라는 파격적인 수수료로 많은..

마녀 총각김치 5kg 구매 해보았습니다.[후기] [내부링크]

[제돈 주고 제가 사먹은 후기입니다.] 총각김치를 좋아해서 인터넷 쇼핑사이트에서 여러 총각김치들을 보던중, 우연히 구입하게 된 마녀 총각김치입니다. 총각김치만 있으면 밥한공기 뚝딱할수있을 정도로 좋아합..

키움증권,신한금융투자,한국투자증권 채권매매 및 주식매매 수수료 비교해보았습니다. 제일 저렴한 증권사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완전한 저금리 시대로 접어 들었다.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연0.5%이다. 그에 맞추어 주요은행 1년 정기예금 금리도 연0.6%~0.9%정도이다. 연1%의 이자도 주지 않는다. 사실상 예금을 맡기어도 전혀 의미가 없..

영화 발지 대전투에 나왔던 군가노래 panzerlied(판저리트) 가사 해석 그리고 듣기 [내부링크]

영화 발지 대전투에 나왔던 군가노래 panzerlied(판저리트) 가사 해석 예전에 12명의 성난 사람들 (12 Angry Men, 1957년) 이라는 영화를 보고 고전 영화를 재미있게 본 후부터는 저는 가끔 오래된 영화를 보곤 합..

손정우 미국송환 불허를 통해 얻어야할 범죄인인도조약의 불공정성과 교훈에 대하여 [내부링크]

손정우 이야기를 하기전에 범죄인인도조약의 문제점에 이야기하고 싶다. 내가 범죄인인도조약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사건이 있었다. 한 중소기업 사장이 미국의 송환요청으로 미국으로 송환되어서 재판을 받게되..

부동산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이 이제 가능해졌습니다.(feat.디스코)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를 하거나 전세집을 찾을때 등기부등본을 열람할 일이 있으셨을겁니다. 열람수수료는 700원으로 작지만 여러군데를 열람할 경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으로 늘어납니다. 그래서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

코로나 사태에도 교회 예배 중단을 안하고 왜 강행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신천지에서 급증된 코로나 감염 환자가 줄어드나 싶었는데, 교회를 통해 다시 확산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왜 일부 교회는 예배를 중단 하지 않고 강행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예배를 드리는 것..

갑자기 머리속에 떠오른 군가 아닌 군가 - 전장에 피는 꽃 [내부링크]

군대 다녀오신분들은 전역하고도 한번쯤은 군가를 흥얼거리시지 않을까합니다. 저도 가끔 그런데요. 특히, <전장에 피는 꽃>이라는 노래는 더 떠오르네요. 사실 이 노래는 정식(?) 군가는 아닙니다. 훈련소에 가..

코로나 감염 대비 마스크 5부제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내부링크]

그야말로 마스크 확보 전쟁이다. 코로나 발생전에는 kf94 마스크 가격이 500~600원정도했다.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때에 오픈마켓 특가세일로 더 낮은 가격에 팔기도 했다. 한장에 3000원에 파는 곳도 보았다. 엄..

만성두드러기때문에 구입하게된 커클랜드 알러텍 구입 복용 후기 [내부링크]

나의 두드러기는 몇년전부터 시작되었다. 이사한 집 방에 곰팡이가 심하게 피어있었는데 큰 문제가 생기겠냐하는 마음에 몇달지냈더니 어느날 부터 두드러기가 시작되었다. 피부과에 갔더니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

기프티콘 해피머니상품권으로 모바일팝 충전하는 방법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내부링크]

해피머니상품권을 구입하여 모바일팝을 충전하는 방법은 해피머니 핀번호를 바로 모바일팝 어플에 입력하여 충전하는 방법이 있는데, 11번가에서 해피머니를 구입할 경우에는 기프티콘 해피머니로 전송이 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개설 후기 및 실제 이자 내역 공개 [내부링크]

증권사CMA 금리가 mmw형 기준으로 연 1.35%정도밖에 안되고 시중은행 예금금리는 연1.5%내외입니다. 너무나 낮아진 금리때문에 저축은행 상품을 찾아보던중에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입출금 통장을 알게되어 가..

요로결석때문에 응급실 다녀온 후기와 보험 실비 청구 내역 공개해봅니다. [내부링크]

저는 몇년에 한번씩 오른쪽 허리 뒤쪽이 아파오는 요로결석 증세로 고생을 해 왔습니다. 보통은 고통을 참다보면 몇시간만에 사라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밤늦게 요로결석증세가 생겨서 응급실을 찾게 되..

남자 연극 뮤지컬 배우는 많아도, 남성 관객은 없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최근에 연극과 뮤지컬 공연을 보러 대학로에 자주 갔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공연쪽은 본적없었고요. 그런데 공연장에 가보면 남자 관객은 거의 없었습니다. 남녀 관객비율이 남자1, 여자9 정도 되었습니다. 연..

로또 명당이 되어버린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내부링크]

2018년 12월부터 로또도 판매점으로 가지않고도 인터넷으로 구매할수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구입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아래 모든 내용 당첨확인을 제외하고는 판매점 보호정책때문에 스마트폰에..

정부에서는 도쿄올림픽 보이콧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어려울겁니다. [내부링크]

일본 화이트리스트제외 결정에 대한 대응으로 도쿄올림픽 보이콧을 해야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이야 그런 주장을 해도 되지만, 정부입장에서 적극적인 보이콧 움직임을 보이기 힘들겁니다. 그 이유에..

도쿄올림픽 후쿠시마 아즈마 야구장과 방사능 오염 그리고 야구선수 군대면제 [내부링크]

2020도쿄올림픽이 다가오면서 일본의 무역보복문제와 겹쳐서 후쿠시마 발전소의 방사능문제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후쿠시마에 있는 아즈마 야구장에서 올림픽을 치룬다는 계획이 알려지고나서 더 관심..

인터넷으로 국민연금,국민건강보험 신용카드 납부 방법 안내해드려요. [내부링크]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을 인터넷을 통해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검색창에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혹은 주소창에 https://si4n.nhis.or.kr 입력 개인이면 개인 인증 클릭후에 공인인증서..

쏘카 핸들러 알바 -주의할 점과 장단점 분석 [내부링크]

쏘카 핸들러라는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아는 동생이 핸들러를 하고있다고 해서 제가 직접 핸들러로 등록해서 타보고, 동생이 들려준 실제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가입은 스마트폰으로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을 해야하는 이유 와 변경 방법 상세 안내해드려요. [내부링크]

<내용추가> 신한카드 공지입니다. 8월부터 변경하기로 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변경없이 기존과 같게 유지 된다고 합니다. 결제일이 14일이면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이 청구됩니다. 13일로 바꾸시려는..

한국투자증권 CMA 금리 및 발행어음 금리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하면 오래전 TV에 자주 보였던 뱅키스 광고가 먼저 생각난다. 모델은 이시영. 배경음악은 도나 서머의 Hot Stuff 개사한 음악. 이시영의 춤과 음악이 아주 잘 어울렸던 광고. 그래서인지 나는 아직도..

티몬 슈퍼마트 예약배송 종료 선언!! 흑자전환 전략으로 변경중인듯하다. [내부링크]

티몬 슈퍼마트를 한달에 5~6번정도 이용중이다. 우유,아이스크림,두부등등 신선식품들을 집안에서 주문할수 있기에 참 편리했다. 그런 나에게 무서운 소식이 들렸다. 슈퍼마트 예약배송 종료안내 공지사항이다...

신한금융투자 VS 유안타증권 CMA 통장 금리비교 [내부링크]

아버지의 신한금융투자 CMA통장을 만들기 위해 송파지점으로 갔다가 느낀점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본다. 신한증권CMA를 지점에서 개설하려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한다고 한다. 개설자 명의의 납부고지서같은 서류가..

또래오래 치킨 가격 인상 했네요. (메뉴 사진 포함) [내부링크]

오랫만에 또래오래 치킨을 배달 시켜 먹었는데 가격이 인상되었다. 배달오신 점주님에게 언제 인상되었냐고 물어보니 5월에 올렸다고 하신다. 그래서 가격인상을 알려드리고자 리얼치즈볼 한개를 서비스로 가져오..

트리블러(Tribler)로 토렌트 아이피 숨기기 가능한지 실험 결과 [내부링크]

토렌트로 소설이나 만화등을 받았다가 아이피(ip)가 들어나서 고소당한 분들이 계실것이다. 이 시스템의 특성상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동시에 일어난다. 토렌트를 이용하면 아이피가 공개되는 구조라서 저작권자들..

공덕역 카페베네 마포도화점 방문 이용 후기 [내부링크]

공덕역 인근에 있는 카페베네입니다.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서울가든호텔옆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페베네 특유(?)의 촘촘한 좌석 배치가 눈에 먼저들어오네요. 그럼에도 종종 방문하는 카페입니다. 카..

하남 푸주옥 방문후기 및 메뉴 사진 [내부링크]

국물 맛이 일품인 하남 푸주옥 푸주옥은 한 달에 한 번은 가는 저의 맛집입니다. 국물 맛이 참 좋은 것은 당연이고 실내도 넓어서 가족단위 손님도 많은 곳이지요. 설렁탕에 소면도 조금 넣어서 줍니다. 반찬은..

이마트 주식 매수/ 쿠팡의 미친짓이 끝나야 이마트 주가가 살아난다. [내부링크]

이마트 주식을 매수해보았다. 매수가:143,500원 최고가격 32만원까지 갔다가 14만원까지 내려온 이마트 주가이다. 반토막이다. 시장상황도 좋지 않다. 이제서야 이마트도 쿠팡의 존재에 대한 위협을 느꼈을 것이..

한컴MDS 주식 매수 [내부링크]

한컴MDS 매수가: 15,550원 최고가 29,800원으로보면 반토막난 주식이지요. 지분관계를 보면 한글과 컴퓨터가 최대주주인 회사입니다. 한글과컴퓨터 사는 날 그냥 한컴MDS도 같이 사도되었는데 조금 뒤늦게 샀네..

2019년 2월 4주차 주식 계좌 공개 [내부링크]

2월 4주차 주식계좌를 공개해봅니다. 한전산업 한 종목만을 매도하였고 신규매수한 종목들이 있었습니다. 전체 수익률은 2.2%로 1월에 공개했던 때보다 수익률 자체는 높아졌습니다. 다만, 여전히 동양생..

SJM홀딩스 주식 매수 [내부링크]

SJM홀딩스 주식을 매수해보았습니다. 매수가: 3,365원 SJM홀딩스는 매년 200원씩 배당금을 지급해왔습니다. 200원배당을 그대로 유지한다고 하면 현재 가격에서 배당률은 5.9%가 됩니다. 고배당주에 속할 것이라..

한전산업 주식 매도: 수익률 23.14% [내부링크]

한전산업 주식을 매도하였습니다. 매수가:3340원 매도가:4125원 수익률 23.14% 20%가 넘는 수익률로 매도하게 되었습니다. 한전산업 주봉 차트입니다. 위의 그림엣어 녹색화살표로 표시된 7월 5일날매수했습니다..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NPC 주식 매수 [내부링크]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매수가:15,850원>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주봉 개인적인 매매기준으로는 한국타이어월드는 매수대상이 아니긴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최소 50%이상 하락해야 매수자리를 찾아보는 스타일인데..

풀무원 주식 대여체결 연2%로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풀무원에 대한 주식대여서비스가 체결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풀무원은 주식대여가 된적이 없는 것으로 기억되는데요. 대여 수수료는 연2%로 지금까지 대여되었던 주식들보다 높습니다. 18만원까지 간 주식이 폭락..

하이트진로2우b 매수 그리고 유화증권 추가 매수 [내부링크]

하이트진로2우b 주봉 차트입니다. 18000원~19000원에서 움직이다가 급락하여 최저가격 13500원까지 빠졌던 종목입니다. 아무래도 수입맥주의 저가 공세와 음주가 줄어드는 시대상에 따라서 많이 하락했습니다. 하..

삼성증권 배당주로 등극했네요. 주당 1400원 [내부링크]

삼성증권이 배당주로 변신하려는 걸까요? 주당 1400원!!! 시가 배당률은 4.3%고요. 아니면 작년 사고냈던 이미지를 벗고 주주들을 달래기 위한 일시적인 조치일까요? 현재 저는 삼성증권의 수익률이 23.46%로 다..

유화증권,유화증권우 매수 [내부링크]

유화증권 주봉차트입니다. 유화증권우(우선주) 주봉차트입니다. 일봉으로 올리면 너무 작게 보여서 주봉차트로 올립니다. 저는 주식을 살때 치고 올라가는 종목보다는 계속 내려오는 종목을 주로 사려고합니다...

[대여상환완료]강원랜드 주식대여 체결되었네요.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강원랜드는 제가 좋아하는 주식입니다. 사람들의 욕망이 잘 녹아든 곳이라고나할까요. 주식시장처럼 항상 사람들이 모이는 곳. 도박장은 불황이면 돈없어서 가고, 호황이면 돈 넘쳐서 가는 곳이라고..

삼성생명 주식대여체결 [내부링크]

생명보험 대장주 삼성생명에 대한 주식 대여가 체결되었습니다. 코스피 종목은 대여수수료가 현저하게 낮습니다. 연 0.1%이네요. 이정도면 최저수수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도 빌려줄 물량이 많은 만큼 빌..

동양생명 주식 대여 서비스가 체결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동양생명 주식 대여가 체결되었습니다. 수수료는 연 0.5%입니다. 현대제철이 연 0.15%였고요. 동양생명은 저에게 아직 손실중인 종목이여서, 조금 더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매수 타임을 보고 있는데, 언..

현대제철 주식대여가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현대제철 주식에 대한 주식대여가 체결되었습니다. 대여요율(수수료)는 연 0.15%입니다. 하루에 0.15%가 아니라 1년에 0.15%라서 대여해준다고 해도 정말 미미한 수익을 얻게됩니다. 대여해간 사람은 현대제철이..

실제 매매중인 주식 계좌 공개해봅니다. [내부링크]

실제 매매중인 주식 계좌를 공개해봅니다. 동양생명,한화생명,LG상사의 손실이 크지만 다른 종목들이 수익을 내주어서 전체 수익률은 +1.23%입니다. 최근 코스피의 상승이기도 하지만 하락할때 저가로 매수..

이용대금 선결제 하면 신용카드로 상품권을 100만원 제한한도 이상 구입할수있을까? [내부링크]

상품권으로 해피머니나 컬쳐랜드와 같은 상품권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카드사마다 한달에 신용카드로 구입할수 있는 한도가 100만원으로 되어있다. 쉽게 이야기하면 롯데카드로 100만원,신한..

청담동 주식부자 아싸 이희진 1심 재판결과와 출소일 예상 [내부링크]

대법원의 최종판결이나왔기에 아래 내용을 그에 따라 업데이트합니다. 청담동 주식부자로 알려진 아싸 이희진이 오늘 재판결과가 나왔다. *징역 5년→ 징역3년 6개월 *벌금 200억 원 → 100억원 *추징금 130억 5..

지마켓 ok캐쉬백 쇼핑적립방법으로 구매하니 포인트가 쌓이네요. 인증사진 포함 [내부링크]

ok캐쉬백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을 하면 구입액에 따라서 ok캐쉬백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적립방법에 대해 알아보지요. G마켓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ok캐쉬백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쇼핑->쇼..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티몬캐쉬 충전하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에서 물품을 구입할때 티몬캐쉬를 충전해서 구입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살수있습니다. 그러면 해피머니로 티몬캐쉬 충전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도..

ok캐쉬백 현금 환급 방법으로 실제 출금 해보겠습니다.(인증사진 포함) [내부링크]

2018/04/23 - [세상 이야기] - 지마켓 ok캐쉬백 쇼핑적립방법으로 구매하니 포인트가 쌓이네요. 인증사진 포함 지난 글에서 지마켓을 통해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을 설명한 글을 올렸습니다. 11번가에서..

지마켓/옥션 컬쳐랜드 컬쳐캐쉬로 스마일캐시 전환(충전)하는 주의사항 포함한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지마켓/옥션에서 스마일캐시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수있지요. 그래서 스마일캐시 전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컬쳐캐시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노란색 SmileCash 버튼..

티몬 슈퍼세이브 실제 사용 후기 및 내용 설명 정리!! [내부링크]

티몬 멤버쉽이 5월 10일은 끝으로 종료되면서 티몬에서는 슈퍼세이브라는 제도를 도입하였다. 티몬이 적자에 시달리고 있어서 멤버쉽을 정리하고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는 듯 싶다. (2017년 티몬 적자규모 1185억원..

[티켓몬스터] 티몬 적자로 인해 the first 멤버십 서비스 종료한듯하다. [내부링크]

티몬 멤버십이 종료된다. 5월9일까지만 운영하고 추후에 다시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했지만 언제가 될지는 말이 없다. 아무래도 티몬 적자가 심해서 긴축경영에 일환으로 멤버십 혜택을 없애는듯하다. *티켓몬스..

4월 skt 멤버쉽 혜택 변경 개편 내용 정리 [내부링크]

(기존) VIP(무제한)/ 골드(10만점)/ 실버(7만점)/ 일반(5만점) (변경) VIP, 골드, 실버(모두 무제한) 가장 큰 변화로는 멤버쉽 포인트가 등급별로 4등급으로 나뉘어서 제공되었습니다. VIP등급만 무제한이고 그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