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deeply의 등록된 링크

 mrdeepl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9건입니다.

파주송어축제 코로나 영향 가격 위치 정보 [내부링크]

파주는 제가 사는 일산과 20분 정도 거리이기 때문에 종종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매년 돌아오는 파주의 축제. 그 파주에서 새해가 밝아오는 1월 1일부터 2월 초까지 파주송어축제 2021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하..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도비 CC로 넘어오면서 만들어진 Adobe Creative Cloud. 어도비의 방대한 프로그램들을 한 프로그램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 프로그램들을 많이 사용하고 전문가로서 활용한다면 좋..

일산 코스트코 1월 휴무일 할인상품 정보 [내부링크]

새롭게 시작하는 2021년. 첫 달인 1월 일산 코스트코 휴무일과 할인상품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일산 코스트코의 경우 기본적으로 둘째, 넷째 주 수요일마다 휴무일입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스페셜할인상품이 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신청방법과 조건 [내부링크]

1인 최대 300만원 지원 중위소득 50% 이하, 재산 3억원 이하 조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워크넷을 통해서 지금 바로 신청할 수 있고요. 정확한 조건이 어떻게 되며, 내가 수..

Abobe Creative Cloud 자동실행 끄는법 [내부링크]

adobe사의 프로그램인 포토샵, 라이트룸, 프리미어 없이는 지금의 온라인 생활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adobe 제품들 넘버링이 숫자로 되다가 최근엔 CC라는 타이틀이 붙으면서 연도로 넘버링이 바꼈는..

2021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일정 시험접수 [내부링크]

사회복지사로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이라면 단연 사회복지사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2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2급의 경우 사회복지 관련 전공을 하고 이수과목을 이수하면 시험 없이 취득..

2020 MBC 방송연예대상 후보 날짜 정보 [내부링크]

코로나로 우울한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지난 1년간 울고 웃게 했던 연예 프로그램의 시상식이 변함없이 진행됩니다.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는 어떤 MC가 진행을 맡는지, 누가 대상후보인지 알아보고 조심스레 대..

2021년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과 기준 [내부링크]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거나 취업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이고 과거에는 1,2,3급으로 나뉘었다가 지금은 1,2급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코스트코 커클랜드 시그니춰 데일리 멀티비타민 가격 및 정보 [내부링크]

꾸준히 챙겨먹어야 할 영양식품을 꼽으라면 누구라도 비타민을 먼저 생각할 겁니다. 그래서 데일리 멀티비타민이라는 용어로 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진 코스트코..

코로나 3단계 격상되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내부링크]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날(24일) 최초로 코로나 확진자 1,200명을 돌파한데 이어 크리스마스날도 1,100명을 돌파했습니다. 23일부터 시행된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에도 불구하고 확진자가 감소세로 돌아서지 않고..

골다공증 증상 알기 [내부링크]

골다공증은 뼈의 양이 줄어들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골절의 위험에 심각하게 노출되기 때문에 2차, 3차 사고와 질환으로 발전하기 쉬운만큼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질환입니다. 무엇보다 골다공증은 그 발병률이..

알로에 효능 알로에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알로에는 열대지방에서 주로 재배되었고, 원산지는 아프리카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다양한 효능으로 귀한 식물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지금도 알로에가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정도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내부링크]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한창 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 그리고 상황이 상황인 만큼 면역력을 올리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여러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섭취하는 음..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쿠바산 폴리코사놀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점점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는데요. 보통 쌓이는 콜레스테롤은 LDL콜레스테롤이라고 해서 몸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번데기 효능 요리법 [내부링크]

번데기 효능 요리법 어렸을 때부터 나들이를 가거나 소풍을 가게 되면 꼭 길거리에서 사먹게 되는 음식이 바로 번데기였습니다. 누구는 징그럽다고 안 먹기도 하지만, 저는 그게 그렇게 맛이 좋더라고요. 식용으로..

스테비아 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스테비아 토마토 효능 스테비아토마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스테비아 토마토는 일반적인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시큼함에 달콤한 맛이 더해진 식품입니다.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그런 토마토..

핑거루트 효능 [내부링크]

핑거루트 효능 오늘은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고 또 그에 맞춰서 많은 연예인들이 홍보하고 있는 것이 바로 핑거루트 입니다. 우리가 흔하게 듣..

HDL 콜레스테롤 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HDL콜레스테롤이란? HDL콜레스테롤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몸에 나쁜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도 나쁜 영향을 주는 것만 아니라 좋은..

울금 효능 [내부링크]

울금 효능 울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울금이라는 식품에 대해서 요즘 방송에서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울금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정리 [내부링크]

위암 초기증상 정리 위암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제 주변에도 장인어른이 40대 초반에 위암 수술을 하셨기 때문에 그 위험성과 수술 후 겪어야 하는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주변 누군가를 시름하..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중성지방은 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꼽히는 물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 뿐 아니라 몸 전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중성지방 수치를 낮..

피쉬 콜라겐 효능 파헤치기 [내부링크]

피쉬 콜라겐 효능 파헤지기 콜라겐이 몸에 좋고 피부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겁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건강 기능식품 등을 통해서 콜라겐 섭취를 하고 계신데요. 콜라겐 중에서도 피쉬 콜라겐 효능이 좋다..

혈당 낮추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혈당 낮추는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당 낮추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을 정리해 보면 아래 항목과 같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6..

손저림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손저림 원인과 증상 손저림을 경험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심하게 손을 떨거나 할 정도라면 누구나 심각한 증상이란 걸 알겠지만, 일상 속에서 조금씩 저려오는 증상에 대해서는 가볍게 생각하고 넘기는 경우가..

산수유 먹는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산수유 먹는법 알려드려요 산수유는 오래 전 조상들로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을 만큼 몸에 좋은 열매로 꼽히는 식품입니다. 흔히 복분자나 오미자와 같이 몸에 좋은 열매로 꼽히는데요. 시큼한 맛이 특징인 열매..

단백질 많은 음식 정보 [내부링크]

단백질 많은 음식 정보 단백질은 우리몸을 이루는 3대 영양소입니다.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고 결핍이 되면 몸에 문제가 생깁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튼튼한 몸을 만드려면 단백질이 특별히 많이 함유되어 있..

히알루론산 효능과 부작용 정보 [내부링크]

히알루론산 효능과 부작용 정보 오늘은 히알루론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많이 광고하는 제품이 히알루론산 제품들입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필요한 여러 제품들의..

튼살 없애는 법 [내부링크]

튼살 없애는 법 많은 경우 몸을 천천히 살펴보면 어딘가 튼살 자국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살이 많이 쪘던 적은 없지만 중학교 때 키가 급격하게 자라면서 등쪽에 튼살자국이 심하게 생겼는데요...

임신초기 유산증상 이런 것도 있어? [내부링크]

임신초기 유산증상 이런 것도..? 가장 고귀한 일이랄 수 있는 생명을 잉태하는 일. 하지만 그 고귀함 만큼 뱃속에서 아이를 잃었을 때의 아픔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일일 겁니다. 탯속에서 아이를 떠나보내는 것을..

입술이 트는 이유와 예방법 [내부링크]

입술이 트는 이유와 예방법 혹독한 추위로 접어드는 요즘 많은 사람을 괴롭게 하는 것 중 하나가 입술이 트는 것일 겁니다. 입술이 심하게 트는 사람은 피가 나기도 하고, 통증에 얼얼함을 참으며 지내야 하기도..

염색 후 머리 가려움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부링크]

염색 후 머리 가려움 증상 염색 후에 머리 가려움 증상을 알아보고 해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미용실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시술로 커트, 펌과 함께 염색이 있습니다. 염색은 스타일링을 위해서 대부분 하..

등이 아픈 이유 [내부링크]

등이 아픈 이유 이따금 허리가 아니라 등이 아플 때가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건 심하면 디스크를 의심하기도 하지만 등은 그 양상이 조금 다릅니다. 등이 아픈 이유는 등뿐 아니라 우리 몸 어딘가에 문제가 생겼..

엽산이 많은 음식 정보 [내부링크]

엽산이 많은 음식 정보 엽산이 많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엽산은 특히 임산부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실상은 임산부 뿐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엽산입..

맥북 시작프로그램 삭제 방법 [내부링크]

맥북 시작프로그램 삭제 방법 이제는 구형이 되어 버린 나의 2015년형 맥북 프로. 그래도 백라이트가 들어오는 제품으로 애착을 가지고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하지만 나날이 부팅도 느려지고 os가 업데이트 될 때..

정부 백신 4400만명분 확보 발표 접종은 언제부터? [내부링크]

정부백신 4400만명분 확보 발표 오늘 보건복지부 발표를 통해 중국 백신을 제외한 국외 백신을 4400만명분을 확보할 것이라는 것이 공개되었습니다. 글로벌 제약사, 국제 백신구매기구 등과의 거래를 통해 백신을..

밥한공기 칼로리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밥한공기 칼로리 얼마일까요? 하루 먹어야 할 양,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등을 판단할 때 많이 생각하게 되는 것이 바로 칼로리입니다. 오늘은 밥한공기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인의 주식인 쌀밥은 탄..

아스타잔틴 효능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아스타잔틴 효능과 섭취방법 아스타잔틴이란 성분이 여러 매체에 나오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겠지만 저 역시 아스타잔틴이란 성분은 굉장히 생소한 이름이었는데요. 새우, 게, 연어 등에 들..

유산균 먹는시간 언제가 좋나요? [내부링크]

유산균 먹는시간 언제가 좋나요? 방송, 인터넷을 도배하는 광고 중 하나가 유산균입니다. 쉽게 접하는 요거트나 마시는 유산균 제품부터, 프리바이오티스, 프로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유산균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

뼈튼튼 어골칼슘 효능 [내부링크]

어골칼슘 효능 어골칼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골칼슘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어골칼슘은 한자어로 되어 있는 그대로 생선뼈를 통해 얻어낸 칼슘입니다. 어골칼슘을 섭취하게 되면 칼슘의 효능..

전립선비대증 증상 [내부링크]

전립선비대증 증상 남성의 적이랄 수 있는 전립선 관련한 질환들. 크게는 암으로부터 다양한 염증 질환까지 다양한 전립선 질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중년의 나이로 넘어가는 남성들에게 특히 많이 찾..

자존감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자존감 높이는 방법 자존감.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높아지길 원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거의 남발하다시피 사용하는 단어 중 하나인데요. 자존감의 의미는 자기 스스로를 존중하는 마음이라고 요약해서..

불안증세 없애는법 [내부링크]

불안증세 없애는법 매일 밤, 매일 새벽 우리를 괴롭게 만드는 마음은 문제. 미래가 불안하고 현실이 불안한 끊임없는 출구없는 자기 자신과의 씨름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밤, 새벽, 아침에 눈 떴을 때..

염증 막아주는 로얄제리 효능 [내부링크]

염증 막아주는 로얄제리 효능 나이가 들 수록 우리 몸에 가득하게 되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염증입니다. 우리의 뱃살 조차도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형성된 염증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염증은 통증을 유..

손가락관절염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사용률 높은 손가락관절, 손가락관절염 위험↑ 우리 몸에는 많은 수의 관절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관절이 같은 회수로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손가락의 경우 관절을 사용하는 것도 매우 빈번하지만 그 관절..

남성갱년기 증상과 진단 [내부링크]

10명 중 9명 남성 갱년기를 경험한다. 갱년기 증상이라고 하면 흔히 중년 여성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여성의 갱년기 증상이 두드러지는 편이고, 여러 매체나 주변에서 전해지는 이야기도..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는? [내부링크]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완연한 겨울 날씨입니다. 기온도 영하로 떨어졌는데요. 이제 첫 눈만 내리면 완벽한 겨울 분위기가 날 것만 같은 날씨입니다. 하지만 이런 겨울이 반갑지 않은 분들이 많죠. 심각할 정도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카카오팟 구버전) 및 설치 [내부링크]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지금은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되면서 사라진 다음팟플레이어. 하지만 지금도 클라이언트만 있으면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 역시 새로 구입한 데스크탑에서도 다음팟플레이어를 이..

타트체리 효능 꼭 알고드세요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알고 드세요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는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다양한 효능으로 인해서 여러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고요. 앞다투어 타트체리 효능을 홍보하..

십자인대 파열 증상과 치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십자인대 파열 증상과 치료 스포츠, 특히 축구나 농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알 것입니다. 좋아하는 선수나 응원하는 팀 선수가 십자인대가 파열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의 충격을 말이죠. 그만큼 십자인대가 파..

혈압에 좋은 음식 Best5 [내부링크]

혈압에 좋은 음식 Best5 혈압에 의한 질환은 언제나 우리를 괴롭히고 불안하게 하는 문제입니다. 특히나 고혈압의 경우에는 평소 특별한 문제가 없다가 갑자기 발현되어 사망에 이르게 만드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손발이 저리는 이유 [내부링크]

손발이 저리는 이유 손발이 저리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정한 이유 없이 손발이 저리고 힘이 풀리는 상황들을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어렸을 때는 전혀 그런 증상이 없었는데, 직..

기립성 저혈압의 무서움 [내부링크]

기립성 저혈압의 무서움 기립성 저혈압이란 질환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인 사람의 경우 앉았다가 일어나는 일에 어려움을 겪지 않는데요. 기립성 저혈압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앉았다 일어나는 것만으로..

양태반 효능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양태반 효능 무엇일까요? 양태반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양태반이란 양의 태반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태반은 임산부와 태아를 연결하는 기관입니다. 임산부의 자궁 안에서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하..

편도염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편도염 빨리 낫는 법 편도염은 흔히 볼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편도염을 앓게 되면 몸살 기운이 있고, 인후통과 함께 기침과 가래가 생깁니다. 목에 생기는 질환 중 꽤나 증상이 강한 것으로 꼽히기도 합니..

모과 효능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모과 효능 알아봅니다 모과는 맛이 없고, 모양도 이쁘지 않다는 이유로 못생긴 과일의 대명사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향이 아주 좋은 과일이기 때문에 향 때문에 많은 곳에서 볼 수 있었던 과일인데요. 말하자면 천..

코골이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를 수면 중에 발생하는 소음으로 치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코골이를 심하게 하는 경우 나 자신의 숙면을 방해하고, 코를 고는 환자 본인도 무호흡증 등의 증상으로 건..

일산 코스트코 12월 할인상품 휴무일 정보 [내부링크]

일산 코스트코 12월 할인상품 및 휴무일 이제 본격적인 연말연시를 맞게 됩니다. 다사다난해서 마치 통째로 사라진 것만 같은 2020년도의 12월에도 우리는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겠죠. 더 현명한 소비를 위해 일산..

고관절 통증 증상 어떤가요? [내부링크]

고관절 통증 증상 어떤가요? 고관절 통증에 대해서 경험해 본적이 있으신가요? 고관절은 골반과 허벅지쪽 뼈를 잇는 관절 부위로, 걷거나 뛰는 일상의 운동에서도 많이 가동되는 관절 부위 중 하나입니다. 고관절..

카무트 효능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카무트 효능 들어보셨나요? 요즘 다양한 잡곡을 쌀과 함께 섞어서 건강식으로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흰쌀밥으로만 먹는 게 소원이었다는 어르신들도 있는데, 지금은 건강을 위해서 오히려 쌀에..

오십견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십견 증상과 치료방법 어깨통증 질환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나이를 먹으면서 많은 분들이 고생하게 되는 질환이 바로 오십견입니다. 오늘은 오십견 증상에 대해서 살펴보고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알..

난유 효능과 부작용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난유 효능과 부작용 요즘 혈관 건강을 비롯해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고 알려진 난유. 이 난유의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섭취하게 되는 식품이라면 계란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계란..

표고버섯 효능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표고버섯 효능 다양한 반찬과 찌개 등에 들어가는 표고버섯. 특유의 고소한 향과 함께 독특한 풍미가 있어서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그 맛과 향 못지 않게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

스케일링 부작용 사실일까? [내부링크]

스케일링 받아야 하는 이유 스케일링은 이전 보다 더욱 쉽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치과 분야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이 확대되었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2017년 이후로는 연 1회 정도는 거의 무료에 가..

유근피 효능 [내부링크]

유근피 효능 유근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근피는 최근 여러 매체에서 다뤄지면서 유명세를 탔는데요. 유근피는 일반적으로 느릅나무의 껍질과 뿌리껍질을 의미합니다. 세부적으로 나누면 느룹나무 줄..

심부전증 증상 알고 가세요 [내부링크]

심부전증 증상 알고 가세요 심장 관련 질환은 즉시 사망에 이를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하게 다뤄져야 할 문제입니다. 더욱이 몇 분 몇 초라도 심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뇌 손상을 비롯한 심각한 문제가 발생..

팔꿈치통증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팔꿈치통증 원인과 증상  팔꿈치통증은 많은 사람을 괴롭히는 고질적인 질병 중 하나입니다. 팔꿈치 통증은 통칭 엘보우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팔꿈치 자체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를 통증을 지칭하는 말로 사용..

헛개나무 효능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헛개나무 효능 무엇일까요? 헛개나무가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헛개나무는 깊은 산 속에서 주로 자라면서 헛개나무 열매가 열리..

엄나무 효능 알고계시나요? [내부링크]

엄나무 효능 알아보기 엄나무에 대해서 아시나요? 엄나무는 달여서 먹거나 하면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주목받고 있는 나무입니다. 엄나무는 흔히 개두릅나무라고 불리는데요. 가시가 매우 많은..

마테차 효능 살펴보기 [내부링크]

마테차 효능 살펴보기 마테차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죠? 마테차는 남미의 녹차라고 부를 정도 많은 사람이 마시는 국민 차인데요. 지금은 세계 곳곳으로 보급이 되어서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마시는 차가 되었..

자전거 운동효과 [내부링크]

자전거 운동효과 국민 운동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자전거 라이딩입니다. 좋은 풍경을 보면서 기분전환을 하면서 높은 운횽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라이딩을 많이 선호하더라고요. 저 역시 자전거..

가시오가피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가시오가피 효능 7가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입니다. 그래서 가시오가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가시오가피는 예로부터 몸에 좋은 약재로 활용되어 올 정도로 그 효능을..

훌라후프 운동효과 [내부링크]

훌라후프 운동효과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 소식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대부분 한 번 쯤은 해보셨을 법한 운동 훌라후푸의 운동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릴 때 저는 훌라후프 참 많이 했..

밤의 효능 [내부링크]

밤의 효능 추운 겨울이 다가왔다는 신호는 길거리에서 파는 군밤을 통해 알게 되던 때가 있었습니다. "군밤 사려~"라는 소리에 부모님을 졸라 군밤 한 봉지씩을 사와서 까먹던 기억이 생생한데요. 그만큼 밤은 추..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들 [내부링크]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기침은 흔한 증상이지만 여러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흔히들 어린 아이들이 기침을 하게 되면 무슨 병이 걸린 것 아닌가 걱정하게 되는데, 정작 성인이 기침하는 것에 대..

걷기운동 효과 7가지 [내부링크]

걷기운동 효과 7가지 가장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네, 모두가 알고 있을 겁니다. 바로 '걷기'입니다. 두 발로 걷는 것은 인간의 특징이기도 하죠. 이런 걷기 운동만으로도 굉장히 많은 운동..

모더나 백신 발표 - 예방률 94.5% [내부링크]

모더나 백신 발표 며칠 전 화이자 백신이 임상에서 예방률 90%를 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불과 며칠만에 또 다른 제약회사인 모더나(moderna)에서 코로나 백신 임상 결과 화이자 백신 보다도 더 높은 수..

능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능이버섯 효능 능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향토 음식점 등을 방문하면 쉽게 능이버섯을 주 재료로한 요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 먹어본 능이버섯이 들어간 음식은 능이버섯 백숙..

손목건초염이란? [내부링크]

손목건초염이란? 오늘은 손목 건초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에서 가동률이 제일 높은 신체부위 중 하나가 손목입니다. 그럼에도 손목 관절은 튼튼한 편이고, 가동 빈도에 비해 꽤 오랜기간 버텨주는데요...

반신욕의 효능 살펴보기 [내부링크]

반신욕의 효능 살펴보기 반신욕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반신욕을 하고 있고, 일부 반신욕 기기를 구입해서 이용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반신욕은 하반신만 따..

크릴오일 효능 [내부링크]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이 몸에 좋다는 말을 요즘 많이 들었을 겁니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라는 생물에서 추출해낸 기름을 말하는 것입니다. 크릴오일 자체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우리 몸에 좋은..

레몬밤 효능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레몬밤 효능 알아보기 우리는 알게 모르게 다양한 허브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레몬밤(Lemon balm)이라는 허브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해서 슬림한 몸을 갖기 원하는 다양한 다이어터들의..

눈밑이 떨리는 증상 [내부링크]

눈밑이 떨리는 증상 종종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누구라도 눈꺼풀이나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영양소 부족에서 기인한다는 사실은 익히들어서 아실 겁..

아로니아 효능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 슈퍼푸드로 불리우는 아로니아. 아로니아는 베리류 열매로 베리류 중에서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열매입니다. 중세 유럽에서 귀족들이 즐겨 먹었기 때문..

화이자 백신 팩트체크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팩트체크 제약회사 화이자에서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COVID19) 백신 임상 결과가 예방률 90%를 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에 대해서 코로나 종식에 대한 전세계인들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

결명자차 효능 [내부링크]

결명자차 효능 우리가 물 대신 자주 마시게 되는 차들이 있습니다. 보리차, 둥글레차, 결명자차 등이 그것인데요. 그들 모두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결명자차..

방귀냄새가 심한 이유 [내부링크]

방귀냄새가 심한 이유 방귀는 입으로 들어온 공기가 소화기관을 거쳐서 배출되는 현상이기도 하고, 장속에 있는 노폐물 등이 발효되면서 가스가 배출되는 현상입니다. 그런 방귀는 냄새가 좋지 않은게 보통이지만..

비듬제거방법 [내부링크]

비듬 제거 방법 지긋지긋한 비듬. 오늘은 비듬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소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신경쓰이고 괴롭게 만드는게 바로 머릿속에 있는 비듬입니다. 심한 경우 조금만 머리를 흔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은? [내부링크]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은? 우리 몸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소변은 그중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소변을 필요 이상으로 자주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이 길..

양상추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양상추 효능 7가지 양상추는 우리가 자주 만날 수 있는 야채입니다. 특히나 샌드위치나 샐러드 재료로서 아주 인기가 많은 야채입니다.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아삭한 식감 때문에 어떤 음식과 함께 곁들여져도..

장염 빨리낫는법 [내부링크]

장염 빨리낫는법 쉽게 볼 수 있는 질환이지만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게 되는 증상으로 꼽을 수 있는 게 바로 장염입니다. 장염은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그 통증과 수반되는 증상에서 회복되는 것이 쉽지 않습니..

피지낭종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피지낭종 원인과 치료 사마귀, 티눈 등 갑자기 몸에 생겨서 사라지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 다룰 것은 그것들과 비슷한 피지낭종인데요. 피지낭종은 질환을 겪는 많은 분들이 점점 커지는 사이즈로 인해서..

무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무 효능과 먹는 방법 우리가 흔히 접하는 식재료 무. 찜 요리 등에 넣으면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느껴지고, 김치로 담그면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식재료입니다. 그만큼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라고 할 수 있겠죠...

대단한 노니효능 [내부링크]

대단한 노니효능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에 여행을 가게 되면 빠지지 않고 사오는 기념품 목록 중 하나가 노니 제품입니다. 노니는 태평양 섬, 동남아, 호주 등지에서 재배되는 작은 상록수인데요. 인류의 오랜 역..

남자입덧 쿠바드증후군 증상 [내부링크]

남자입덧증상 쿠바드증후군 증상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90% 이상이 입덧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정 음식에 대해서 헛구역질이 나기도 하고, 실제로 구토를 하거나 음식을 먹지 못하는 등의 괴로운 증상..

치커리 효능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치커리 효능과 먹는방법 치커리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치커리는 쌉사름한 맛이 나는 채소입니다. 최근에는 샐러드나 쌈 재료로 많이 사용이 되고요. 보통 치커리만 먹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곳..

샐러리 효능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샐러리 효능과 먹는방법 오늘은 샐러리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샐러리. 언젠가부터 식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채소가 되었습니다. 샐러리는 녹색 채소가 가질 수 있..

일산 코스트코 11월 휴무일 할인상품 안내 [내부링크]

일산 코스트코 11월 휴무일 할인상품 안녕하세요. 일산 코스트코 11월 휴무일과 할인상품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일산 코스트코는 기본적으로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수요일이 휴무일입니다. 명심하셔서 헛걸음..

간암 초기증상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간암 초기증상 알려드려요 소리없이 무서운 질환인 간암. 간암은 간에 생긴 악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남성 암 사망률 3위를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높은 사망률을 기록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가장 무서운..

단백질 부족 증상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단백질 부족 증상 뭐가 있을까? 우리 몸의 필수 성분인 단백질. 그런 단백질이 결핍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오늘은 단백질 부족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피부질환 종류 [내부링크]

피부질환 종류 아픔과 함께 우리의 자신감과 외모 또한 떨어뜨리는 피부질환. 피부질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요. 피부가 일어나거나, 무엇인가 나거나, 가렵거나, 아프거나 다양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둥글레 효능 [내부링크]

둥글레 효능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둥글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이 그냥 물처럼 먹곤하는 둥글레차. 둥글레차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가지 효능 [내부링크]

가지 효능 우리와 친근한 채소인 가지.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고,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친근한 식품인데요. 이런 가지가 우리 몸에 매우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의..

눈물이 자주나는 이유 [내부링크]

눈물이 자주나는 이유 눈물은 우리의 고조된 감정을 표현해주는 몸의 장치입니다. 그뿐 아니라 우리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게 눈물인데요. 눈물이 특별한 이유없이도 자주 흐른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 볼 수..

두유 부작용 [내부링크]

두유 부작용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국산 음료인 두유. 콩과 우유를 조합한 두유는 영양소 만점의 영양 음료입니다. 따라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고, 무엇보다 흰 우유를 먹으면 배가 아픈 우리나라 사람들에..

유칼립투스 효능 [내부링크]

유칼립투스 효능 요즘 유칼립투스를 주변에 많이 보게 되는데요. 그윽한 느낌의 청회색의 잎과 그 모양새가 이뻐서 최근 관상용으로도 많이 키우는 식물입니다. 유칼립투스는 그리스어에서 나온 이름입니다. '아..

안면홍조증 원인 [내부링크]

안면홍조증 원인 얼굴이 불그스레해지는 증상인 안면홍조증.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얼굴이 붉게 되는 안면홍조증이 생기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안면홍조증은 얼굴이나 목, 피부가 달아오르듯 붉어지는 증상을 안..

비타민C 효능 [내부링크]

비타민C 효능 가장 일상에서 흔히 섭취하는 영양소 중 하나가 비타민C일 겁니다.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고, 건강기능식품 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에도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는 걸 강조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기억력 감퇴 이유 [내부링크]

기억력 감퇴 이유 누구나 성인이 되면서 서서히 감퇴되어 가는 기억력을 느끼게 됩니다. 그려면서 자신의 나이를 체감하곤 하죠. 인간의 뇌는 30세를 전후로 뇌세포가 줄어들게 되며 70대 이후에는 청소년기의..

가슴통증 증상으로 아는 질환 [내부링크]

가슴통증 증상으로 아는 질환 오늘은 가슴통증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따금씩 누구라도 가슴이 찌릿한 통증이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물론 가끔 그런 증상이 누구..

대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대장에 좋은 음식 대장암은 높은 발병률과 사망률로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질병입니다. 특히나 현대 사회에서 식습관이 바뀌면서 대표적인 소화기관인 대장에 무리가 가는 음식들을 소비하게 되는데요. 가족력..

급성 위염 증상 [내부링크]

급성 위염 증상 급성위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위염을 달고 사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위염의 괴로움을 잘 알고 있는데요. 위염은 만성 위염도 있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촉발하는 급..

여드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여드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을 괴롭히는 여드름. 음식만으로 해결이 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드름 해결에 도움이 되고, 피부를 좋게 만들어..

아토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아토피에 좋은 음식 아토피는 많은 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아토피는 소아에게서 흔하게 발견되는데 단순히 어릴 때만 겪는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많은 경우 지속되기 때문에 그 고통..

비타민B가 많은 음식종류 [내부링크]

비타민B가 많은 음식종류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면역력 향상을 위한 비타민 섭취가 더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비타민B군의 섭취 중요성이 높아졌는데요. 비타민B의 경우 우리 몸에서 자동으로 합성되..

부정맥 증상 [내부링크]

부정맥 증상 급작스레 기온이 변하는 환절기 조심해야 하는 질환이 바로 부정맥입니다. 부정맥은 심혈관 질환의 일종으로 급작스런 돌연사의 주요 원인이 되는 질환입니다. 부정맥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 지, 어..

두통에 좋은 국화차 효능 [내부링크]

두통에 좋은 국화차 효능 따뜻한 차 한 잔이 자주 떠오르는 쌀쌀해지는 가을날입니다. 이럴 때 마셔주면 아주 좋은 국화차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국화는 대표적인 가을꽃입니다. 기본적으로 장례식장..

골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골절에 좋은 음식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 골절에 대한 위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골절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과 주의가 필요하고요. 발생 시 이에 대한 대처방법을 숙지..

손목통증 심할 때는 터널증후군 의심 [내부링크]

손목통증 심할 때는 터널증후군 의심 인간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가동하게 되는 신체 기관은 무엇보다도 손일 겁니다. 어느 직업 나이 고하를 막론하고 손을 쓰는 일은 모든 일의 기본이 됩니다. 따라서 손을..

임산부에 좋은 루이보스차 효능 [내부링크]

임산부에 좋은 루이보스차 효능 루이보스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루이보스는 오랜 기간 남아프리카쪽에서 소비되던 차였는데요. 오늘날에 와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즐기는 대중적인 차가 되었..

고혈압에 좋은 메밀차 효능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메밀차 효능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밀차는 구수한 향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메밀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탄수화물, 칼륨, 마그네슘,..

겨울철 불청객 티눈 제거하는 법 [내부링크]

겨울철 불청객 티눈 제거하는 법 발에 주로 생겨서 고통을 주는 게 있습니다. 바로 티눈입니다. 특히나 겨울철에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추운날 더 고통을 가중시키는 주인공인데요. 겨울철 더 쉽게 발생하는 발..

홍차 효능 [내부링크]

홍차 효능 홍차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차의 한 종류입니다. 하지만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다른 나라에 비해 덜 즐기는 편입니다. 홍차는 찻잎만 그대로 우려 마시는 스트레이트 티와 우유를 첨가해서..

두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두통에 좋은 음식 알려드립니다. 지긋지긋한 두통. 원인이 너무 다양해서 완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증상이 바로 두통입니다. 머리가 지끈거리는 증상은 사람마다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혹은..

녹용 효능 활력이 필요할 때 [내부링크]

녹용 효능 진짜를 찾아서 사슴뿔인 녹용은 오래 전부터 값비싼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녹용은 몸 보신을 위한 가장 훌륭한 약재로 꼽힙니다. 몸이 허할 때 녹..

입냄새 심한 이유 [내부링크]

입냄새 심한 이유 살펴보기 일상을 불편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인 입냄새. 평소 아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양해가 되겠지만, 처음 만나는 사람이 나의 입냄새를 맡게 된다면? 아마도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힘..

유자차 효능 [내부링크]

유자차 효능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자는 대부분 유자차를 통해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귤이나 오렌지 같은 외관을 가지고 있어서 비타민C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

심장폐에 좋은 단감 효능 [내부링크]

단감 효능 가을에 찾게 되는 맛 좋은 과일 중에 단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단감은 사과와 귤에 이어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 단감을 즐..

B형간염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B형간염 증상과 예방법 2019년 기준 B형간염으로 병원을 방문한 환자수가 40만명을 넘었다는 통계입니다. 그만큼 B형 간염으로 고생하는 환자가 많습니다.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은 간 질환 중 하나입니다. B형..

오디 효능 [내부링크]

오디 효능 몸에 좋은 오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디는 뽕나무에서 열리는 달콤한 열매인데요.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색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일산 코스트코 10월 휴무일 할인상품 소개 [내부링크]

일산 코스트코 10월 휴무일 및 할인상품 소개해 드립니다. 추석으로 인해서 매주 2,4번째 수요일에 휴일인 일산 코스트코 휴무일에 변화가 있었는데요. 9월에는 추석연휴 관계로 휴무일이 더 많았기 때문에 10월..

무지외반증 증상 수술 정보 [내부링크]

무지외반증 증상과 수술치료 정보 무지외반증의 증상과 치료, 수술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무지외반증은 간단하게 말하면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휘어져서 뿌리 부분의 뼈가 심하게 튀어나온 상태를 말합..

시서스 효능 [내부링크]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인류 역사 수 천년 전부터 약용식물로 섭취되어 왔고, 실제로 다양한 영양소로 인하여 우리 몸에 유익을 줄 수 있는 효능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시서스는 우리에게는 생소한 식물인데, 비교..

백내장 증상 [내부링크]

백내장 증상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감각기관은 급속도로 약화되는데요. 약화되는 대표적인 기관이 바로 눈입니다. 오늘 알아볼 백내장은 노년기에 눈을 괴롭히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몸이 나이를 먹어가면서 자연..

콜라비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해서 만든 뿌리채소입니다. 콜라비 이름은 독일어에서 왔는데요. 양배추라는 뜻을 담은 Kohl 과 순무 Rabi의..

추벽증후군 증상 [내부링크]

추벽증후군 증상 추벽증후군의 일반적인 증상은 무릎에서 소리가 난다는 것입니다. "뚝" 하는 소리가 무릎에서 자주 들리면서 통증까지 발생한다면 추벽증후군을 의심해 봐야할 것입니다. 방치할 경우 일상 생활..

양극성장애(조울증) 증상, 진단 기준 [내부링크]

양극성장애(조울증) 증상과 진단 기준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조울증이라고 알려져 있는 양극성장애의 진단방법과 기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히 일반적인..

아보카도 효능 [내부링크]

아보카도 효능 오늘은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이제는 아주 익숙한 식품이 되었습니다. 아보카도는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렌틸콩 효능 [내부링크]

렌틸콩 효능 오늘은 렌틸콩 효능에 대해서 집중 탐구해 보겠습니다. 렌틸(Lentil)콩은 렌즈콩이라고 불리우는 콩의 한 종류입니다. 10대 항암식품으로도 알려져 있고요. 미국의 어느 매체에서는 세계 5대 슈퍼푸드..

방광염 증상 원인부터 알아보기 [내부링크]

방광염 증상 원인 알아보기 인간이 생존을 위해 음식물을 섭취하고, 그것을 배설하여 체내의 노폐물을 방출하는 것은 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배설 행위의 하나인 소변의 저장과 배..

로즈힙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로즈힙 효능 7가지 오늘은 로즈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즈힙은 유럽을 위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생소한 분도 있겠지만 예로부터 약재나 건강식품으로서 널리 복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 [내부링크]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 최근 연기자 오윤아씨는 자폐스펙트럼장애를 앓고 있는 아들과의 이야기를 방송을 통해 공개했는데요. 아이를 향한 엄마의 마음을 느낄 수 있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내부링크]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은 극심한 통증이 있는 질환으로 익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통증이 어마어마하고 면역력이 떨어진 노년기에 많은 환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한 질환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하지..

쿠싱증후군 [내부링크]

쿠싱증후군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하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쿠싱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싱 증후군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쿠싱증후군은 얼굴과 목, 허리에 급격히 살이 찐 것같이 보이는..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춘기를 겪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경험해 봤을 여드름입니다. 여드름이 생길 때면 진물이 나오고 아프기까지 한..

키위 효능 [내부링크]

키위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키위는 시큼한 맛이 강렬한 과일인데요. 개인적으로는 골드키위를 무척 좋아하는 편입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잘 먹어서 자주 먹게 되는 과일인..

마늘 효능 중요한 5가지 [내부링크]

마늘 효능 5가지 알려드립니다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인과 떼려야 뗼 수 없는 마늘. 그런 마늘은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까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사랑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마늘이 우..

설사를 멎게 하려면 [내부링크]

설사를 멎게 하려면 설사는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흔한 질환입니다. 설사는 소화된 내용물의 수분의 흡수가 제대로 안 이뤄질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수분의 흡수는 주로 대장에서 담당하는데요. 수분 흡수가 제..

저탄고지 식단 나에게 잘 맞을까? [내부링크]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정보로 찾아오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많은 다이어터들이 시도하고 있는 저탄고지 식단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는 한자어 명칭..

자가면역질환 종류 [내부링크]

자가면역질환 종류 오늘은 자가면역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어느 때보다 면역력에 대해 강조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면역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 몸을 공격하는 외부의 물질로부터 방어하..

알레르기비염 치료 [내부링크]

알레르기비염 치료 오늘은 알레르기비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완연한 가을날씨인데요. 환절기 날씨인데 때마다 알러지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죠. 특히나 가장 흔한 것 중 하나가 알레르기비염입..

난독증이란? [내부링크]

난독증이란? 난독증은 소위 글을 읽을 수 없는 장애를 말합니다. 난독증이 생소한 사람도 있겠지만 영미권 인구의 15%가 앓고 있을 정도로 꽤 흔한 병입니다. 난독증이 있는 사람은 문자를 읽거나 내용을 이해하기..

당뇨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과일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를 괴롭히는 대표 질환 중 하나인 당뇨. 혈당 수치를 조절하지 못해 쇼크가..

프로폴리스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효능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프로폴리스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벌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식품은 대표적으로 꿀이 있지만, 최근에 영양식품으로 프로..

스피루리나 효과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과 오늘은 스피루리나 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으로 아프리가 챠드와 멕시코 텍스코코 호수 같은 알칼리성 호수 수면에서 왕성하게 자생하는 미..

비트 효능 [내부링크]

비트 효능 자색빛을 띄는 비트는 이제는 어디서든 흔히 만나볼 수 있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영양소가 풍부하고 효능이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비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 비트(Bee..

지방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지방간 없애는 방법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 입니다. 오늘은 지방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많은 성인들이 지방간을 앓고 있는데요. 지방간의 정확한 정의와 지방간을 없애는 방법..

코로나 추석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코로나 상황 속 추석인사말 2020년은 두 번째 명절도 코로나 상황 속에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민족의 가장 큰 명절을 맞아서 고마운 분들께 인사하는 일은 줄어들지 않을 겁니다.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

점핑다이어트 효과 [내부링크]

점핑다이어트 효과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최근 점핑다이어트가 핫한데요. 저도 몇 달 전부터 집 근처에 있는 점핑운동 클럽에서 직접 점핑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꽤 쏠쏠한 다이어트..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 깊이있는 건강정보 전달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은 수많은 성인들이 가지고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누적된..

돼지감자 효능 이렇게 다양합니다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 이렇게 다양합니다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여러 매체에서 돼지감자의 효능을 많이 보도하고 있는데요. 신기하..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달하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체질 중 하나라면 맘껏 먹어도 살 안 찌는 체질이 아닌..

뇌경색 초기증상 [내부링크]

뇌경색 초기증상 깊이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뇌경색 초기증상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뇌경색은 사망에 이를 수 있을 정도의 심각한 질환이자 치료 후에도 후유증이 심하게 남는 무서..

ADHD 증상 [내부링크]

ADHD 증상 안녕하세요. 깊이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신경발달장애의 하나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ADHD란? ADHD의 원인 ADHD의 증상 ADHD의..

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복용법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복용법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해서 프리바이오..

'노화의 원인' 활성산소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노화의 원인 활성산소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깊이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활성산소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소는 인간의 생존에 반드..

담석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담석 증상과 원인 안녕하세요. 깊이있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통받으시는 담석증에 대한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담석증이란? 담석증의 원인 담석증의 증..

케일 효능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케일 효능, 부작용과 먹는법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전하는 디플리입니다. 케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케일이란?  케일의 효능  케일 부작용  케일 먹는 법 케..

아몬드 효능 정리해드려요 [내부링크]

아몬드효능 정리해드려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정보 날라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잘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아몬드는 일상에서 심심치 않게 만나고, 먹게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견과..

매실청 효능 총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매실청 효능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실청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매실청인데요. 매실청은 다양한 음식에 맛을 내는 용도로도 쓰이기 때문에 요리해먹는 집마..

오크라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오크라 효능과 먹는법 알아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크라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크라(Okra)는 생소하다면 생소한 식물인 오크라.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두유 효능 탐구 [내부링크]

두유 효능 탐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고 찾게 되는 두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다시피 두유는 콩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콩 자체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모링가 효능 [내부링크]

모링가 효능 알아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건강정보는 모링가효능입니다. 모링가라는 것은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저도 모링가에서 알게 된 지 얼마 안 됐는데요. 당뇨 환자에게도 좋고, 여러..

저혈압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저혈압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은 일반적으로 혈압이 정상치 보다 훨씬 낮을 때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혈압이 낮아지면 혈액..

비타민D 효능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셍요. 건강한 정보 전해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비타민D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D는 햇빛과 관련된 비타민 중 하나로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특히나 결핍되기 쉬운..

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폐암에 좋은 음식 6가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상식을 전해주는 디플리입니다. 국내 사망률 1위에 있는 질병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폐암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망률 높은 질병인 폐암을..

클로렐라의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클로렐라의 효능 알고 가세요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클로렐라는 비교적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이름일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풍부한 영양소를 가져서 다양한 효능을 가진 물질이라고 하니, 한 번..

T1대 젠지 롤드컵 선발전 예상 : 페이커, 비디디, 룰러, 구마유시 [내부링크]

T1대 젠지 롤드컵 선발전 예상 오늘 LCK 롤드컵 선발전 T1대 아프리카 프릭스 경기가 T1의 3:1 승리로 돌아갔습니다. 비록 위태한 부분이 분명히 있었으나 희망회로를 돌려왔던 부분들이 거의 들어맞으면서..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내부링크]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혈관질환은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으로 그 고통이 매우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오늘 알아보..

포토샵 누끼따기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누끼따기 방법 오늘은 포토샵의 가장 핵심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포토샵 누끼따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을 초등학교 때부터 다뤄왔는데요. 연차로 따져도 벌써 23년이나 되었네요...

탈모에 좋은 음식 정보 7가지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 음식 정보 7가지 안녕하세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탈모는 아직까지 완전한 해결책은 존재하지 않고, 유전적 요인으로 인하여 탈모를 겪게 되는 경우..

로맨스영화추천 BEST 5 [내부링크]

로맨스 영화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디플리입니다. 일상에서 느낄 수 없는 풍성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로맨스 영화 장르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사춘기 이전 어린이였을 때부터 어떤 커플의 애틋..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복용법 꼭 알고가세요 [내부링크]

프리바이오틱스 효능과 복용법 안녕하세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은 TV프로나 광고에 등장하는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서 해부해보겠습니다. 워낙 많은 곳에서 프리바이오스틱스 제품이 좋다 먹어라 왜 아..

생리통 완화방법 살펴볼까요 [내부링크]

생리통 완화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디플리입니다. 오늘의 건강정보는 생리통 완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들은 이해할 수 없는 고통인 생리통. 여성들은 청소년이 되면서 누구라도 2차 성..

지루성두피염 원인과 관리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루성두피염 원인과 치료법 안녕하세요. 유용한 건강정보를 알려드리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지루성두피염 생기는 이유와 간단한 대처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두피에 예민한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이들을 괴롭히는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고통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나이가 들어..

어깨통증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어깨통증 원인 예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디플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깨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깨는 오십견이라고 부르는 특정 연령대의 증상을 지칭하는 대표적인 어깨통증이 있기..

여주 효능 및 먹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주라고 하면 우리나라 경기도 동남쪽 끝에 위치한 여주시를 떠올릴 수도 있는데요. 저 역시 그곳에 지인이 꽤 살고 있어서 자주 방문하곤 한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여주는 도시 이름이 아닌 먹는 여주..

비밀의숲2 시청 후기 6회까지 : 황시목, 한여진, 한여진, 우태하, 최빛 [내부링크]

벌써 반환점이 코앞 비밀의숲2가 지난 주말까지 해서 벌써 6회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번주 분량까지 나오면 벌써 반환점을 돌게 되는 것입니다.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네요. 벌써 한달이 지난 거니까요...

일산 코스트코 9월 휴무일 할인상품 소개 [내부링크]

일산 코스트코 9월 할인상품 및 휴무일 알려드립니다. 본격적으로 추석시즌이 되는 9월인데요. 명절연휴와 해당 주에는 코스트코는 정말 정말 정말 사람이 많기 때문에 주차하는 데만 20~30분이 소요될 때도 있습..

MBTI 성격검사 사이트 추천 - 16퍼스널리티 [내부링크]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검사. 사실 요즘에는 SNS를 통해서 개인의 일상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이 광범위하게 퍼져 있기 때문에 화제성이 더 커졌을 뿐, MBTI 검사는 제가 학생일 때에도 그랬고, 언..

슬램덩크 모바일 공략 - 각 캐릭터 블락 타이밍 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인 내용은 아래 슬램덩크 모바일 공식사이트의 코카님 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아래는 코카님의 글과 제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cafe.naver.com/slamdunkmobile/21771 블락의 정석(캐릭터 별..

대구 맛집 추천 배달 포장 좋은 파파분식 [내부링크]

일개 분식점에 맛집이란 표현을 붙이는 이유는 너무나도 제가 좋아하는 식당이기 때문입니다. 아빠의 마음으로 요리한다고 하는 슬로건이 잘 어울리는 분식점 파파분식입니다. 약 2년 전부터 대구를 방문할 때마다..

유튜브 광고 제거하는 방법(무료) [내부링크]

유튜브는 이제 현대인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요소가 되어 버렸습니다. 다양한 정보나 영상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즐거움, 교육까지도 이제는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부분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유튜브는 일반..

모더나 코로나 백신 고령자 임상 전원 항체생성 성공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위기가 다시 반복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제약회사 모더나(Moderna)에서 개발한 코로나 백신으로 고령자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진행한 결과 전원 항체인 T세포가 생성된 것으로 발표되..

전동댐퍼 설치로 아파트 화장실 담배냄새 제거 성공 [내부링크]

전동댐퍼를 알고 계신지요? 이사온지 얼마 안된 저희 집이지만, 지어진지 15년이나 된 아파트라 여러가지 문제가 있더라고요. 가장 고통스러웠던 것 중 하나는 바로 안방 화장실에서 나는 아파트 화장실 담배냄새..

엑셀 틀고정 하는 법 간단하게 [내부링크]

엑셀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기능인 엑셀 틀고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틀고정 기능은 스크롤을 내리더라도 고정된 행과 열의 셀을 계속 분리된 화면으로 노출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한 화면을 넘어가는..

슬램덩크 모바일 플레이 일지 - 권준호 안녕, 다이아 티어 되다 [내부링크]

초반 주력캐였던 권준호 실버 저티어까지는 권준호를 많이 사용했고요. 권준호는 43렙까지 키우고 마스터리는 40% 정도 올렸습니다. 투자를 많이 한 건 아니지만, 초반부터 주력으로 써왔기에, 첫 플레이부터 약 2..

양양 맛집 - 파머스키친 수제버거 전문점 [내부링크]

양양여행에서 맛봤던 양양 맛집으로 알려진 파머스키친(Farmer's Kitchen)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인구해변, 죽도정 쪽 포구쪽에 위치해 있고요. 쉐이크쉑 버거를 닮은 스타일의 수제버거를 만들어내는 곳으로 알..

슬램덩크모바일 - 신준섭 업데이트, 플레이 일지 [내부링크]

요즘 재밌게 즐기고 있는 슬램덩크 모바일입니다. 원작의 캐릭터들을 잘 구현해놨다는 느낌이 들어서 플레이하면서 슬램덩크 생각을 많이 하게 되어 최근엔 다시 만화책을 꺼내서 읽고 있을 정도입니다. 나름 쩌리..

일산 소고기 맛집 - 임가네한우마을 풍동점 가족식사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일산 애니골은 일산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된 곳인데, 정말 훌륭한 식당들이 많이도 몰려있는 곳입니다. 사는 곳이 애니골에서 멀지 않기도 하고, 일산에서 생활한지도 벌써 8년차인데도 그렇게 뻔질나게 드나들었지..

연남동 단디 - 홍대입구역 맛집의 호르몬동 [내부링크]

연남동에 송리단길에서 크게 히트를 친 단디가 최근에 오픈을 했습니다. 단디 연남점이죠. 단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경상도 사투리인 '단디해라'에서 나온 말이죠. 제대로, 열심히 정도의 의미로 해석해볼 수..

귀리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자주 언급되고 있기도 하고, 저와 제 아내도 집에서 자주 먹게 되는 귀리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귀리는 미국타임지에서 뽑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효능이 있기 때..

비밀의숲2 인물관계도 몇부작 : 조승우, 배두나, 윤세아, 최무성, 이준혁 [내부링크]

드디어 '그 드라마'의 속편이 방영되었다. 대략 3년 만에 속편이 방영된 것. 속편이 처음부터 기획된 것은 아닐 거라 생각하기에 3년 만에 속편이 나왔다면 비교적 빠르게 나온 게 아닌가 싶다. 다들 아시겠지만 '..

일산 파스타 맛집 - 밤리단길 파르코디디오 가격 및 후기 [내부링크]

일산 파스타 맛집으로 추천하는 파르코 디디오(Parco di Dio). 사실 굉장한 맛집이라기 보다는 가성비를 갖춘 가게 중 분위기와 서비스, 맛이 적당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완전 고급집을 찾아야하는 자리가 아닌,..

코스트코 8월 중순 할인상품 정리, 일산점 휴무일, 엘지 코드제로 할인 [내부링크]

코스트코 8월 중순 할인상품 알려드립니다. 일산 코스트코 8월 초 할인상품 안내는 아래 링크된 글을 참고하시고요. 8월 초 할인상품의 경우에는 8월 9일에 대부분 할인이 마감이었으니 8월 중순에서 말까지 진행..

일산 애니골 맛집 다람쥐마을누룽지백숙 [내부링크]

일산에는 애니골이라고 음식문화거리로 지정된 장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상당히 많은 큼직한 음식점들이 모여 있죠. 큼직한 음식점이라 표현하는 건, 알려진 맛집들이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주차장을 포함한 음..

이마트 트레이더스 8월초 할인상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창고형 할인마트 할인상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8월 초 할인상품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아래 할인상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특별히 삼성 제휴카드 사용 고객에게 추가 할인..

병아리콩 효능과 먹는 방법,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 아내가 열심히 먹고 있는 병아리콩. 이집트콩이라도 불리는 이것은 생각보다 꽤나 오래 전부터 인류와 함께해온 작물입니다. 무려 기원전 7,500년 전부터 재배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니, 인류 역사사 가..

한국영화추천 원라인 - 임시완, 진구, 박병은, 이동휘 [내부링크]

한국영화를 주로 보는데, 계속 보다 보니 적어도 내가 볼 수 없는 취향 외 영화를 배제하고는 언젠가부터 웬만한 거는 다 봐버리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 이제는 한국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볼만한 한국영화가 개봉..

슬램덩크 모바일 소개 및 간단 공략, 현질, 팁 [내부링크]

뜬금 없이 몇 주 전부터 슬램덩크 게임 광고가 여기 저기에 붙어있더라고요. 슬램덩크가 완결이 1997년인가에 됐는데... 그 동안 게임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많지도 않았고 말이죠. 그런데 2020년에 게임이 다시..

일산 코스트코 8월 할인상품 알아보기, 휴무일 [내부링크]

일산 코스트코 8월 할인상품을 알려드릴게요. 일산 코스트코는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이지만, 아래 할인품목은 공홈에 게시된 것으로 다른 지점도 동일하게 할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식품류는 아래..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 대 코로나 시대... 코로나는 코로나인데 전에 없는 당혹감을 주는 게 있으니 바로 재난문자. 너무 시도 때도 없이 울리고, 매너모드로 해놔도 고막을 찢을 듯한 굉음으로 깜짝 깜짝 놀..

스투키 물주기 주기 및 방법, 효능, 효과, 스투키 가격 [내부링크]

스투키 물주기 주기와 방법 이사온 후로 스투키를 지인으로부터 선물받아서 키우고 있습니다. 식물을 크게 키워본 경험이 없는 저로서는 손이 별로 안 가는 스투키 같은 식물을 키우는 게 잘 맞는 거 같더라고요...

마모된서랍장 손잡이, 나사 헛도는 것 간단히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가구에 나사를 통해 고정하는 부품의 경우 불량 문제나 오랜 사용기간 때문에 마모되어 나사를 박아도 나사를 아무리 조여도 꽉 고정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야마났다.. 라고도 표현하는데, 간단하게 해..

인터넷 와이파이 속도 측정 방법(어플없이 하는 법) [내부링크]

최근에 공유기를 바꿨더니 이것 저것 신경쓰이는 게 많습니다. 일단 공유기를 바꾸게 된 이유는 원룸에서 아파트로 이사를 하면서 방이 여러개가 되다보니, 어떤 방에서도 잘 와이파이가 되도록 하기 위해 안테나..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변경 방법(iptime 등) [내부링크]

저는 iptime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본인 집의 와이파이 설정하는 법을 모르시더라고요.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iptime 뿐 아니..

코스트코 7월~8월 초 할인상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주 찾게 되는 코스트코. 이제는 7월도 끝나가고, 그에 따라 할인상품도 곧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코스트코 회원증은 7월에는 갱신해야하는 상황이라 할까 말까 살짝 고민도 되는데, 자주 찾게 되는 곳이..

고양 스타필드 나들이 - 크록스 특별전 할인 득템 [내부링크]

고양 스타필드는 예전에는 종종 갔었는데, 이제는 크게 가야할 필요성을 잘 못 느끼는 쇼핑몰 중 하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일산에서는 그만큼 큰 쇼핑몰은 없지만, 원하면 대체할 수 있는 마트나 백화점은 얼..

화제의 유튜브 가짜사나이 감상 - 김계란, 이근 [내부링크]

어제 아내와 소파에 앉아 유튜브를 쭉 봤습니다. 보통 이런 일이 흔치 않은데, 볼만한 드라마도 다 보고 뭐 봐야하나 하던 차에 요즘 인터넷 상에서 화제인 가짜사나이라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 유..

모범형사 5회 줄거리 및 감상 - 이야기가 술술 풀리네?? [내부링크]

5회는 4회 끝에 오종태를 만난 강도창과 오지혁 이야기부터 시작됩니다. 피해 여성에 대해서 아냐고 물어보고, 자신의 초상화를 그려줬다는 걸 얘기하는 오종태. 그외엔 만난 적 없다는 거짓말을 합니다. 오지혁은..

상업적 이용가능 무료폰트 추천 다운로드 - 티몬소리체 [내부링크]

디자인 관련 일을 하면서 많이 신경쓰게 되는 부분 중 하나가 폰트입니다. 디자인의 완성은 폰트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분위기에 맞는 적당한 폰트를 고르고 사용하는 건 디자이너의 기본 소양일 것입니다. 하지..

모범형사 4회 줄거리 및 감상 - 진범의 꼬리 잡기 [내부링크]

모범형사 4회 줄거리 및 감상입니다. 3회 말미에 강도창과 오지혁이 죽은 박건호의 핸드폰을 발견하면서 사진에 담긴 진범의 몽타주를 확보하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조성대라는 인물이라는 것도 밝혀냅니다. 조..

모범형사 3회 줄거리 및 감상 - 선량한 사람의 양심이 더 고통스럽다 [내부링크]

즐겁게 보고 있는 모범형사. 이 작품이 시그널, 비밀의숲 만큼의 대작이라고 생각하면서 보진 않지만, 초반 3회까지 보면서는 어쨌든 16부작 완료될 때까지 즐겁게 볼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모범형사 3부의..

아이폰 제어센터 사용 팁 : 제어항목 버튼 추가로 편하게 [내부링크]

아이폰에서는 <제어센터>라는 명칭으로 간단하게 화면을 쓸어내려서 창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으로, 와이파이나 셀룰러데이터, 블루투스 on /off, 백그라운드 음악 재생, 화면밝기 조절, 음량조절 등을 한 화면에서..

아이폰 키보드 언어 추가변경 방법 :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그리스어 ...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언어로 세팅되어 있을 아이폰. 키보드 자판은 기본적으로 한글과 함께 영어를 제공하는 것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어, 독일어 등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타이핑 하고 싶을 때 자..

네이버 모바일 앱 이전버전으로 변경하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흔히 롤백이라고 하죠. 최신 업데이트 된 버전이 아닌 구 버전으로 버전을 다운시키는 일입니다. 종종 최신 버전 프로그램은 불안정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완전히 안정화가 되기 전에는 구버전을 사용하는 게 안전..

한국영화 리뷰 - 슬로우비디오(2014), 차태현 남상미 오달수 [내부링크]

차태현, 남상미 주연의 잔잔한 영한 슬로우비디오. 감독은 김영탁. 전작인 헬로우고스트(2010)의 성공을 바탕으로 차태현과 함께 다시 손을 잡은 영화입니다. 지난 주말 볼만한 한국영화가 없을까 뒤적이다가 부담..

모범형사 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알아보기 - 손현주, 장승조, 이엘리야, 오정세 [내부링크]

지난 주 새롭게 시작한 JTBC 드라마 <모범형사>. 요즘 특별히 흥미롭다 하는 맘으로 시청하는 드라마가 적었는데, 모범형사 1,2회를 보고나서 소감은, "그래도" 재밌겠다~ 특히나 몇몇 캐릭터가 독특하고, 배우도..

아는건별로없지만가족입니다 12회 줄거리, 감상, 리뷰 [내부링크]

찬혁이의 절교선언으로부터 시작되는 12회. 친구끼리 이럴 수 있을까 싶다. 만났다 헤어졌다를 반복하는 은희와 찬혁. 찬혁은 오래 동안 쌓여온 것들을 은희에게 터뜨린다. 스무살 시절 은희와 덕수궁 돌담에서의..

양양여행 - 서피비치 서핑의 메카 [내부링크]

이번에 장모님과 함께 양양으로 급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2박3일 일정이라 넉넉할 줄 알았는데, 첫날 늦은시간 출발해서 그런지 정말 시간이 훅 지나버렸습니다. 그래도 비가 온다는 예보 때문에 걱정하면서 다녔..

턱관절 소리가 날 때 어찌할까?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고 심할 때는 통증까지 수반되는 아픔을 겪고 있습니다.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한 건 중학교 1학년 때부터로, 벌써 20년 정도가 흘러버렸네요. 그래서 이제는 턱에서 소리가..

폐암 초기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폐암 초기증상 및 예방법 최근 장인어른께서 폐에 이상 소견을 받고 조직검사까지 받으셨습니다. 이전에 암 수술을 여러 차례 해왔기 때문에 이번엔 폐로 전이된 것 아닐까 가슴을 조렸던 기억인데요. 다행히 암은..

일산 팥빙수 맛집 - 정말 빙수가 맛있는 집 [내부링크]

일산에는 밤리단 길이란 곳이 있는데, 최근 유행을 따라 형성된 감성 카페나 맛집들이 위치한 골목을 뜻합니다. 그 초입에 있는 빙수집이 하나 있는데, 건물 인테리어나 외관이 투박해 보여서 방문이 선뜻 이루어..

심근경색 전조증상, 자가진단 [내부링크]

오늘은 전국민의 적 중 하나인 심근경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상 가장 많은 사람이 앓고 사망에 이르는 질병엔 뭐가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암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반은 맞습니다. 국내에서는 암이..

입냄새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입냄새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 디플리입니다. 저에게는 큰 고민 거리 중 하나인데요. 바로 입 냄새입니다. 입냄새는 그 냄새를 맡게 되는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상추 효능 7가지 살펴보기 [내부링크]

상추 효능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깊이 있는 건강정보를 다루는 디플리입니다. 오늘은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상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추를 안 먹어본 사람은 한국인 중에 없을 거라 생각이듭니다. 그냥 먹..

이케아 가성비 제품 4가지 추천 [내부링크]

이케아가 한국에 들어와서 적어도 국내 가구업체들은 크나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과거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가격에 적당한 성능과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이점을..

파주 돈까스 맛집 금화왕돈까스 가성비 최강자 [내부링크]

파주 일산 경계 쯤에 위치한 금화왕돈까스. 가게도 큼직하니 잘 되어 있고, 가격도 저렴한데, 양도 많다. 결정적으로 음식들 맛이 괜찮기까지 하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괜찮고, 가성비가 워낙 좋아서..

전주 맛집 - 반야돌솥밥 [내부링크]

전주 여행에서 마무리로 들린 곳은 전주의 알아주는 맛집이라고 하는 반야돌솥밥이었다. 전주에 오랜 기간 살아오신 지인분이 데리고 가줘서 이런 곳을 알고 방문해볼 수 있었다. 건물외관은 사진으로 보이는대로..

비양도 맛집 호돌이식당 - 섬의 별미 보양죽 [내부링크]

비양도는 가장 아름답게 느껴졌던 제주도의 명소입니다. 아울러 제주도라는 섬에서 또 다른 섬을 여행하는 느낌은 뭔가 섬 속의 섬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그런 느낌은 우도갈 때도 비슷하게 느낄 수 있고..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 5회6회 줄거리, 감상 [내부링크]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5회, 6회 감상입니다. 첫째 은주의 남편 태형의 엄청난 비밀이 밝혀지면서 궁금증을 유발했던 4회의 마무리. 하지만 5회의 시작은 그 전날 이야기부터 이어집니다. 왜 가족은 서로..

애플 WWDC20에서 iOS14 발표, 업데이트 내용, 위젯변화, 출시일 [내부링크]

매년 WWDC란 이름으로 신제품을 발표하는 애플. 이번 2020년 WWDC에서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WWDC였습니다. 2020년도 애플의 프레젠테이션의 중심은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ios14에 대한 내..

백석동 맛집 - 소고기 무한리필 생고기대학교 [내부링크]

일산 백석동 한켠에 위치한 먹자골목. 그쪽에서는 조금 방향이 다른 곳에 있지만, 어쨌든 동네에 있어서 한 번쯤 가봄직했던 생고기대학교입니다. 잠실새내역 맛집이라고 방문했던 신천무한리필이라는 소고기집을..

사이코지만 괜찮아 인물관계도 몇부작?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주연 [내부링크]

내심 좋아하는 배우들이 많이 나와서 기대를 하게 됐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드디어 지난 주말부터 전파를 탔습니다. 배우 김수현의 군 제대 이후 공식적인 복귀작이자, 서예지 배우가 합을 맞추고, 제가..

파주 운정 맛집 - 내사랑동까스 다채롭게 먹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파주 운정에서 살짝 나오면 방문할 수 있는 돈까스집 내사랑동까스. 야당역 쪽에 오히려 가까운 곳이다. 꽤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집이다. 돈까스 뿐 아니라 파스타나 비빔국수 등을 함께 만들고 있어서 저..

오랜만에 다녀온 전주한옥마을 [내부링크]

코로나로 원하는대로 다니지 못하다가 친한 형님이 함께 다녀오자고 해주셔서 떠났던 전주 나들이. 여행이라기 보다는 차도 얻어타고 순식간에 날라갔다 온 듯한 짧은 여정이었기에 여행이란 표현보다는 나들이란..

잠실새내역 맛집 - 신천무한리필에서 소고기 무한리필 [내부링크]

아는 형님을 만나기 위해 찾았던 잠실새내역에서 인근에 먹자골목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형님을 통해서 소고기 무한리필집을 가게 되었는데, 나름 잠실새내역 맛집이라고 한다. 오후 5시 오픈시간에 맞춰서 도..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 인물관계도, 한예리, 김지석, 추자현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마치면서 실제적으로 제대로 챙겨보는 드라마가 끊겨버렸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작될 즈음해서는 <아무도모른다>, 무려 2편이나 정말 재밌게 보던 드라마가 있었는데, 이제는 열심히..

코스트코 6월 할인상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산에 살면서 일산 코스트코를 회원가입해 놓고 자주 방문하는 편입니다. 어제도 방문했다가 한 두개 집어온다고 했는데 15만원이 나온 ㅎㄷㄷㄷ 개당 가격, 혹은 무게당 가격은 확연히 저렴한 코스트코입니다만,..

깐부치킨 순살 국물떡볶이 추천 [내부링크]

금요일 밤 11시, 인근에 사는 지인 형님네로부터 치킨 함께 먹자는 연락을 받고 아내와 함께 길을 나섰습니다. 특별히 알고 있는 치킨집이 없어서 형님네 부부에게 음식점 선택을 다 맡겼는데, 깐부치킨으로 오라..

나만의 제주도 여행지도 만들기 - 파일공유 [내부링크]

제주도여행을 계획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주 여행지도를 공유해 드립니다. 제가 직접 제작했고요. 아직 완전히 완성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만들어져 있는 상태에서 원하는대로 수정해서 직접 꾸밀 수 있도..

엑셀 sumproduct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엑셀에서 많이 활용하게 되는 기본적인 함수는 순차적으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덧셈에 해당하는 sum, 그리고 뺄셈 하는 법, product를 이용한 곱셈까지 알아봤습니다. 그 내용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볼 수..

마포 맛집 신도세기 - 진짜 프리미엄 고기맛 [내부링크]

마포 맛집으로 추천하는 신도세기. 사실 마포에만 있는 게 아니라 서울 여러군데 있는 프랜차이즈입니다. 처음 가보게 되면 정말 고급스러운 고깃집이라는 느낌을 많이 느끼고 올 수 있습니다. 물론 훌륭한 고기맛..

맥북 캡쳐 단축키 편하게 화면저장, 녹화까지 [내부링크]

맥북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이 곤란을 겪는 것은 꽤나 많이 있습니다. 윈도우 환경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에게는 별 거 아닌 것도 비용을 지불하고 써야하는 것도 많고, 눈에 보이는 기능이 아닌 단축키로만 작동..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쉽게 [내부링크]

아이폰의 여러가지 기본 설정 기능 중 한글을 사용함에 있어서 불편한 기능이 하나 있어요. 바로 아이폰 자동완성 기능입니다. 원하지도 않는 단어가 자동으로 타이핑 되는데, 이를 원하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아이..

슬기로운의사생활 OST 전곡 모음 1~12화 [내부링크]

지난 주 목요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슬기로운의사생활. 병원 속 의사들의 이야기를 친근하고 아름답게 그려낸 작품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 가운데 응답하라 시리즈의 제작자 답게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

슬기로운의사생활 12회 최종화 - 시즌2로 이어지는 마무리 [내부링크]

짧고도 길었던 12회, 슬기로운의사생활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알듯이 시즌1이 끝난 것이고, 곧 돌아올 시즌2를 기대하게 만드는 결말이었던 지라 마무리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이야기의 중..

서울근교 무료캠핑장소 - 여주 신륵사 [내부링크]

서울근교 여행지로 추천하는 도시는 여주다. 여주시는 경기도 끝자락에 있는 도시로, 도시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아직은 시골느낌이 나는 곳이다. 꽤나 아름다운 장소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도시라서 제대로 힐..

한글 쪽번호 매기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글 프로그램은 어쨌든 한글을 쓰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워드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한국어, 한글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ms office 워드가 완전히 대체할 수 없는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죠. 물론 그..

슬기로운의사생활 11회 노래(OST) - 전미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듣기, 신효범 원곡 [내부링크]

최종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슬기로운의사생활. 11회에서도 어김없이 추억 속의 노래를 소환하며 멋진 OST를 발매했네요. 이번 OST의 주인공은 바로바로 전미도 씨. 그 동안 슬의 출연배우는 조정석 씨만 아로하를..

슬기로운의사생활 11회 줄거리, 감상 - 익준송화치홍 [내부링크]

이제 최종화만을 남겨두고 있는 슬기로운의사생활 11회 줄거리 및 감상. 11회에서는 워낙 익준과 송화, 그리고 치홍 스토리가 덤프트럭 급이어서 다른 이야기들이 있어도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병원을..

랑그릿사모바일 유유백서 콜라보를 마무리하며 - 유스케 뽑기, 영웅콜렉션 공개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은 향수에 젖어 열심히라고는 못하겠지만, 나름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유일한 게임이다. 기록적인 것은 모바일로 하는 그 어떤 게임도 이렇게 긴 기간을 플레이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 랑그릿사..

윈도우10 (OneDrive)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 [내부링크]

꾸준히 윈도우를 사용해온 유저라면 예전 버전의 윈도우와 최근 윈도우의 차이점은 어렵지 않게 인식할 수 있을 겁니다. 그중 하나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Drive)인데..

슬기로운의사생활 9회 노래 ost - 이소라 바람이부네요 듣기, 박성연 원곡 정보 [내부링크]

슬기로운의사생활 9회에서 뜬금없이 들린 이소라의 목소리. 응?? 이라는 반응을 안 할 수 없었는데요. 그만큼 이소라가 부른 노래를 슬의에서 듣게 될 거라고 생각을 못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언제들어도 강렬한 감..

파워포인트 - ppt 도형 자르기 알아보기(도형 빼기 기능) [내부링크]

파워포인트(ppt)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주력 프로그램인데요. 그중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화면을 만들어내는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텍스트를 입력하고 애니매이션과 함께 그것을 띄우는..

슬기로운의사생활 추민하, 킹덤 김씨부인 안은진을 알아보자, 나이, 데뷔, 출연작 [내부링크]

최근 슬기로운의사생활에서 산부인과 추민하 선생으로 출연하면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안은진 배우인데요. 특히나 최근 방영되었던 슬의10회에서는 극중 양석형에게 직진 고백하는 모습에..

제주도 명소 새별오름 나홀로나무 - 인생샷 건져오자 [내부링크]

제주도의 명소로 유명한 곳은 아주 많지만, 정말 젊은 커플들이나 예비 부부들에게 인기 좋은 곳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 스냅촬영 명소이기도 한 새별오름 나홀로나무입니다. 소위 왕따나무라고도 불리는..

히든싱어 최고의 편 노래 - 케이윌 편 다시 보기 [내부링크]

꾸준히 시청해온 애청자는 아니지만, 종종 좋아하는 가수가 출연하게 되면 찾아 보는 프로그램 히든싱어. 벌써 작년에 시즌5까지 마친 최고의 인기프로그램이자 장수프로그램이다.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히든싱..

부부의세계 최종화 결말, 김희애 연기의 신이 되다. [내부링크]

지난 주말 최고의 화제작이자 애증의 드라마로 많은 사람의 마음을 오르락 내리락하게 만들었던 부부의세계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총 16부작이었고, 막장드라마의 신기원이라는 평과 함께, 연일 최고 시청률을..

슬기로운의사생활 10회 줄거리, 감상, 익준송화 설레는 전개, 화려하지않은고백 [내부링크]

이제 종반부를 향해 치닫는 슬기로운의사생활. 이번 주 10회가 방영되면서 가장 메인 스토리라고 할 수 있는 송화와 익준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전반적으로 익준에 대한 이야기가 초반에 잘 안나오다가 막판에 메..

맥북 rar 압축 푸는 법 - The Unarchiver 무료 프로그램 [내부링크]

맥북을 쓰다보면 윈도우를 쓰는 것에 비해 불편한 점이 많죠. 아무래도 익숙함의 차이란 생각이 큰데요. 익숙하다 보니 쓰는 프로그램도 각 os에 정형화된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여러가지가 있지만, 당장 맥북과..

제주도여행지 추천 - 협재해변 [내부링크]

제주도 서쪽의 해안가. 정말 맑디 맑은 물이 있는 제주도의 바닷가. 비양도가 바로 앞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그곳, 협재해수욕장입니다. 제주도를 오는 사람들에게 필수코스처럼 여겨지는 곳이고, 실제로 꼭 한 번..

랑그릿사 모바일 2.0 패치 내용 알아보기, 신규기능, 레인폴스, 베티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이 국내 출시 1주년을 앞두고 5월 13일 수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캐릭터 추가는 물론, 시나리오 2부 추가, 레벨제한 일부 해제, 캐릭터 창 각성탭 추가, 기타 콘텐츠 추가 등 꽤나..

하나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수령 후기 - 2인가구 체크카드 신청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 5.11에 신청했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들어왔다는 메시지를 신청했던 하나은행으로부터 받았다. 정말 딱 2일만에 입금완료가 된 걸 보면 우리나라의 행정력이 나름 대단하단 느낌이 든다. 근로장려..

영등포구청역 맛집 동래정 - 최고의 고기집 [내부링크]

영등포구청역 뒷편 골목에는 대규모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고깃집은 말할 것도 없고, 감자탕, 횟집, 장어집 등 회식을 위해 최적화된 음식점들이 줄줄이 위치해 있다. 그중에서도 한군데 강력히 추천해줄만한..

기독교웹툰 사이트 에끌툰 - 교회를부탁해, 그들의 신학 [내부링크]

다양한 웹툰 사이트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다소 의외의 콘텐츠가 있다면 종교 관련된 콘텐츠이다. 그중에서 기독교 관련된 내용을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는 웹툰이 연재되는 공간이 있는데, 바로 '에끌툰(eccllt..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개시 - 신청방법, 기간, 사용처 [내부링크]

각 지자체별 재난기본소득 등이 지나가고 이번엔 정부에서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늘부로 시작된다. 일단 첫 주는 5부제로 시작하기 때문에 해당일에 신청을 못한다면 한주를 꼬박 기다려야 하는 어려움이..

한글 자간 줄이기 늘리기 방법, 단축키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글 프로그램을 다루는 데 있어서 기본이 되는 기능임에도,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많이 헤매는 기능 중 하나가 있죠. 바로 한글 자간 줄이기 늘리기 기능입니다. 특히 표에 이쁘게 글씨를 채워넣기 위해서 많이..

슬기로운의사생활 슬의9회 줄거리, 감상 - 산재된 이야기들 [내부링크]

이제 점점 막바지로 가는 것일까? 9회분을 방영하고 이제 단 3회차만 남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나가는 게 아쉽기만 한데, 이번 9회에서도 역시 99즈와 병원 안팍의 에피소드들이 난무했..

부부의생활13회 줄거리, 감상 - 준영이 폭발, 지선우의 아픔 [내부링크]

13회까지 방영되면서 이제 종결까지 3회 분만을 남겨놓고 있는 부부의세계다. 13회에서는 언제 제대로 다뤄질까 싶었던 준영이의 이야기가 대대적으로 방송되었다. 계속해서 비뚤어지고 엄마를 괴롭게 하는 아이의..

무료 성경앱 추천 픽트리성경 - 기능, 활용법 [내부링크]

교회를 다니는 사람에게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는 성경앱. 무겁게 들고 다니던 성경책 대신 간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준 고마운 존재이다. 그리고 저작권이 별도 없는 성경 개역한글 버전의 경우 무료로 이..

세부 맛집 문카페(Mooon Cafe) - 멕시칸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여행의 시기가 언제 쯤 다시 돌아올지 알 수 없지만, 세부에서 경험했던 세부 맛집이 몇 군데 있다.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곳이기도 하지만, 멕시칸 음식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문카페(Mooon Cafe)이다. 일반적은..

슬기로운의사생활 슬의8회 줄거리 - 곰여우이야기 추민하명은원 선생! [내부링크]

도재학 선생의 비극적인 이야기로 시작하는 슬기로운의사생활(슬의) 8회 줄거리. 굵직한 이야기로는 익준 담당의 간암 환자 가족이야기, 도재학 선생 징계, 준완이 시도했지만 끝내 회복하지 못한 아기 환자의 장..

엑셀 함수 곱하기 방법 - product함수 [내부링크]

엑셀을 통해 더하기와 빼기를 함수를 통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다음으로는 엑셀에서 곱셈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엑셀을 통해 곱하기 연산을 하는 방법은 곱하기 기호 (*)를 이용해서 하는..

동탄 고기집 우담 - 가족식사 장소 추천, 가격 [내부링크]

각자가 가지고 있는 맛있는 고기집에 대한 기준은 조금씩 다를 것이다. 그래도 몇 가지는 분명한 공통분모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 좋은 고기집 기준 좋은 불이 있어야하고, 고기를 구워주거나 잘 구울 수 있는 가..

Excel 뺄셈 수식 정리 - 엑셀 함수 빼기 간단해요 [내부링크]

엑셀 기본적인 수식을 사용법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건 덧셈이었던 sum 함수에 이어 뺄셈 입니다. 가장 간편하게 쓸 수 있었던 sum 함수에서 원리는 비슷한데요. 어떤 수식을 입력하고, 응용할 수..

유유백서 콜라보 랑그릿사 히에이 뽑아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천신만고 끝에 우리메시 유스케를 뽑은 랑그릿사 모바일(이하 랑모) 생활. 하지만 뽑기의 기쁨이 한주도 채 되기 전에 또 다른 고비를 직면하게 되었다. 뽑기 게임의 매력이자 블랙홀이 바로 반복되는 뽑기 아니겠..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현상 해결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기기들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인 에어드롭(air drop). IOS7 버전 업데이트부터 공개되면서 사용되기 시작했는데요. 애플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시그니처 기능입니다. 최..

365운명을거스르는1년 마지막회 감상 - 끝까지 훌륭했다. [내부링크]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최종회 감상 단 12회 분량이었지만, 정말 꽉 채웠던 드라마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그 여정이 이번 주 마무리되었다. 최종화 시청률은 4.5%, 최고 시청률은 8회 4.9%. 시청률이 성적이..

슬기로운의사생활 8회 노래(ost) - 서지원 내눈물모아(커버 마마무 휘인) 듣기 [내부링크]

슬기로운의사생활 8회 ost - 내눈물모아 (휘인 커버) 조금씩 종반부로 치닫을 준비를 하고 있는 슬기로운의사생활. 총 12부작 8회까지 방영이 되었습니다. 매회 방영할 때마다 발매되는 ost는 이번엔 고 서지원 씨..

엑셀 더하기 함수 - sum 사용법 [내부링크]

엑셀 더하기 함수 sum 사용법 적어도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는 직종이라면 누구라도 엑셀의 혜택을 누리고 있을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고 한다면 아주 오랜 기간 격무에 고통(?) 받아온 사람일 확률이 높다...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2 - 아쉬운 마무리. 그래도 시즌3?? 주지훈, 배두나, 전지현, 류승룡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성공작 킹덤, 그 두 번째 재작년 넷플릭스 드라마로 한국 사극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참 놀랐던 기억이 있다. 일본 사극 분위기야 이미 헐리웃에서도 익숙하게 다뤄져 와서 그러려니 하지만,..

유튜브 자막 자동번역 설정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튜브 자막 자동번역 설정 방법 유튜브를 알고리즘을 타다 보면 외국어가 쏟아지는 방송에 도착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꼭 우연히 외국 유튜브를 접하는 건 아니지만요. 새삼 신기한 건 자막을 지원한다는 점입..

권진아 론리나잇 "Lonely Night" 슬기로운의사생활 1화 ost 다시 듣기 [내부링크]

슬기로운의사생활 1화 ost- 권진아 론리나잇 "Lonely Night" 다시 듣기 7회까지 방영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제 반환점을 돌아서 12회 완결인 시즌1 종료가 꽤나 얼마 남지 않은 것처럼 느껴진다. 특별한 게 있다..

2020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사전예약/자격조건/지급금액/신청기간/신청방법/지급시기 [내부링크]

2020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신청! 코로나로 전세계가 시름하는 가운데, 매년 진행되는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특히나 이번주부터는 근로장려금 사전예약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움에..

365 운명을거스르는1년 17회~20회 리뷰, 줄거리 및 감상 - 선호형?? [내부링크]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20회 리뷰, 줄거리 및 감상 정말 재밌게 즐기고 있는 드라마 이다. 이제 거의 마지막까지 와있다. 다가오는 화요일 종영을 앞두고 있는데, 지난 주 지형주 형사에 대한 놀라운 반전으로..

슬기로운의사생활 7회 노래(ost) - 넌 언제나(제이레빗), 원곡 모노 [내부링크]

슬기로운의사생활 7번째 OST - 넌 언제나 매회 방영 후 ost를 발매하는 슬기로운의사생활. 실제로 3회에서 나왔던 조정석이 부른 쿨의 아로하가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7회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7회 리뷰 - 줄거리 및 감상, 도재학 선생!! [내부링크]

변함없이 슬기로운의사생활 리뷰를 해봅니다. 이제 막 반환점을 돈 슬기로운의사생활인데요. 7회에서는 그 동안 꾸준히 암시하며 모아놨던 것들은 한 개씩 꺼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메시지 면에서는..

김준한 배우 - 슬기로운의사생활 안치홍 선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슬기로운의사생활 안치홍 역 배우 김준한! 상한가 배우 탐구 슬기로운 의사생활에는 주연 배우 5인방 99즈가 주축이 되어 이야기가 뻗어나가지만, 99즈 멤버 이상의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조연들이 많이 등장한다...

닌텐도스위치 가격 정보 - 모여봐요동물의숲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영향이 많이 약해진 가운데, 뭇 나라들과 다르게 한국은 코로나가 아닌 닌텐도스위치 열풍에 휩싸여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닌텐도 스위치만의 인기가 아니라 모여봐요 동물의숲의 인기이다. 본 포스..

아무도모른다 최종회(15회,16회) 리뷰 - 긴 호흡의 마무리, 김서형, 박훈, 류덕환 [내부링크]

아무도모른다 최종회 리뷰 김서형 주연의 SBS 월화 드라마 <아무도모른다>가 이번주 마무리됐다. 배우들의 호연과 탄탄한 시나리오, 연출로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월화드라마 중에서는 가장 큰 반응을 얻었던 드..

부부의세계 손제혁, 김영민 배우 살펴보기 - 나이, 필모 [내부링크]

주연이 아니더라도 내가 보는 그 드라마, 영화에 꾸준히 등장하는 낯설지 않은 조연들이 있다. 소위 감초역할을 해내는 배우들이라고 하는데, 그들을 통해서 드라마도 재밌어지지만, 이제는 정이들어 주연 배우보..

정주행드라마 추천 스토브리그 - "이것은 야구 이야기가 아니다" 남궁민, 박은빈, 오정세 [내부링크]

아무리 둘러봐도 스포츠 드라마는 국내 드라마 시장에서 제대로 성공한 드라마를 찾아보기 어렵다. 기억에 남는 스포츠 드라마라면 마지막승부, 아이싱 정도.. 이마저도 아주아주 오래된 드라마이다. 스포츠 드라..

아이폰비교 - 아이폰SE, 아이폰XR,11 가격, 스팩 [내부링크]

아이폰SE2세대가 엄청난 화두가 되고 있다. 지난 4월 17일부로 온라인 사전예약이 시작된 아이폰SE. 아이폰 넘버 6 시리즈가 출시될 당시 5S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던 아이폰 SE 1세대 처럼, X 넘버가 한창 출시되던..

부부의세계 감상 -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 몇 부작? [내부링크]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중 정말 핫하다 싶은 드라마 2편이 있다. 하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고, 다른 하나는 부부의세계이다. 전자는 신원호pd가 제작한 드라마로, 연령층 상관없이 힐링드라마로 각광받고 있고,..

여주 카페 추천 - 온리버 [내부링크]

서울 근교 여행을 다녀보면 알 사람은 다 아는 떠나봄직한 여행지 여주. 남한강이 흐르고, 강길을 따라 아름다운 강변 풍경을 느껴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서울 경기에 살면서 여유롭고 한적한 국내여행지를..

오대산 월정사 국내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스물스물 올라와 이제는 완연해진 봄기운. 어제(4.18)를 기점으로 기온도 20도를 넘어서면서 확연히 따뜻해진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은 코로나 때문에 맘 놓고 어딜 다니기 쉬운 상태는 아니지만, 활동을..

슬기로운의사생활 6회 노래 동물원 '시청앞지하철역' 곽진언 커버 [내부링크]

슬기로운 음악생활 주역 5인방은 밴드를 이뤄서 매 화 새로운 곡들을 연주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주 방영되었던 6회에서도 마찬가지로 어떤 노래를 연주하고 부를까 기대가 됐었는데요. 이번 6회 나온 ..

슬기로운의사생활 6회 줄거리와 감상 - 익준송화 이야기 [내부링크]

5회 말미에 긴장감 한껏 높여놨던 슬기로운의사생활(이하 슬의). 드디어 궁금해하던 6회가 방영되었다. 가장 비중 높았던 내용으로는 그 동안 많이 다뤄지지 않았던 익준의 스토리. 대표적으로는 익준, 송화, 석..

우유니소금사막 - 육로로 찾아가는방법, 풍경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에 올라있는 장소, 바로 볼리비아의 우유니소금사막입니다. 저 역시 바라고 바라던 그곳을 2017년 2월에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남미의 국가니 만큼 찾아가는 난이도는 상당합니다. 그냥..

아무도모른다 백상호역 '박훈'의 비밀 아닌 이야기 [내부링크]

월화 드라마 <아무도모른다>는 시청률 10% 대를 유지하면서 성공적인 방영을 하고 있다. 주연 배우 김서형 씨부터 주조연 가리지 않고 열연을 하고 있는데, 극 전개도 강렬한 긴장감 속에 진행되다 보니 시간가는..

아무도모른다 13회, 14회 줄거리 및 감상, 그리고 아쉬움 [내부링크]

드라마의 절정이라고할까? 극의 긴장감과 상관없이 가장 중요할 걸로 보였던 아무도모른다 13~14회가 끝났다. 이제 다음주면 이 드라마도 끝이 난다. 하지만, 초반에 달려오던 그 팽팽한 긴장감은 10회 이후로 많..

아이폰SE 2세대 출시. 스팩 및 특징. 살만한가? [내부링크]

드디어 아이폰SE 2세대가 출시되었다. 나 같은 경우는 현재도 아이폰6를 쓰고 있기 때문에 .. 도대체 몇년째 쓰고있는지도 계산이 안 된다. 5년? 6년? 그정도는 아닌가? 이제는 정말 카톡도 한참 걸려서 열리고,..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11~12회 줄거리 및 감상 - 이신 미쳤어! [내부링크]

이신이 흑막이란 사실이 더 확실하게 드러나는 11~12회였다. 물론 어떤 반전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더 이상 반전이 있을 수 있을까 싶기도 하다. 있다면 살인을 직접하고 다니는 인물이 등장한 인물..

경기도재난지원소득 온라인 신청방법, 인증오류, 지급시기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19 사태 때문에 이래 저래 많은 피해를 보고 있을 겁니다. 물리적이고, 물질적인 피해만 아니라 교육, 정신적으로라도 노인부터 아이까지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하고 있는 사업을..

연남동 파스타 맛집 '잠깐' 데이트 장소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로 숨쉬기도 팍팍한 일상 중에 오랜만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연남동까지 외출을 해보았다. 아내 손을 잡고 갔는데, 워낙 돌아다니는 게 조심스러워서 이렇게 나가는 게 괜찮은지도 한참을 고민했다. 하지만..

슬기로운의사생활 러브라인 예측해볼까? 과연 그들은 이어질까? [내부링크]

캐릭터의 스토리를 풀어내는 것으로 전체적인 이야기가 흘러가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연 의대 99학번 5인방의 이야기가 결국 이 드라마가 그려내려는 진솔한 사람의 이야기란 생각이 든다. 그런 가운데, 5인방..

슬기로운의사생활 분만실 윤병희 노래 <그대고운내사랑> 다시듣기 [내부링크]

슬기로운의사생활(이하 슬의) 5회에서 감동적인 장면, 에피소드들이 정말 많이 나왔는데요. 그중에서도 특별한 음악이 흘렀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바로 분만실 에피소드입니다. 출산하는 아내와 세상에 나온 아..

방영드라마추천] 그남자의 기억법 - 적당히 달달한 멜로에 취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그 남자의 기억법(MBC) 방영 : 2020. 3. 18.~ (32부작) 제작 : 권성창, 오현종, 이수현, 김윤주, 윤지현 출연 : 김동욱, 문가영, 김슬기, 장영남, 이승준 줄거리 과잉기억 증후군이라고 하는 기억을 잊지 못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노래(ost)를 전부 살펴보자(5회까지) [내부링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N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청률도 10%를 훨씬 넘었고, 화제성은 그 높은 시청률 보다 더 높은 드라마로 상한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각종 sns를 보면 슬기로운 의사생활 캐릭터..

슬기로운의사생활 5회 줄거리,감상 - 엄청난 수의 에피소드들 [내부링크]

변함없이 5인방의 이야기가 돌아가면서 진행된다. 캐릭터 위주로 돌아가면서 장면들을 그려나가는데, 계속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는 게 신기한 드라마다. 캐릭터의 힘이 무엇인지,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게 하는..

영화리뷰 - 정직한 후보(2020), 그래도 나쁘지만은 않다. [내부링크]

다름 아닌 선거철, 아울러 코로나19의 시기. 그 속에서 개봉된 영화 <정직한 후보>. 밀폐된 공간, 사람이 밀집하는 장소 등 코로나 감염이 쉽게 일어나기 쉬운 요건을 모두 갖춘 장소인 영화관. 그만큼 사람들이..

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참여 후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제21대 총선(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됩니다. 저도 아내와 함께 한가한 낮시간에 집 근처에 있는 사전투표장소에 가서 투표하고 왔습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기간 2020. 4. 10. (금) ~..

아무도모른다 - 11회, 12회 줄거리 및 감상 [내부링크]

드디어 은호가 깨어났다. 이제 모든 것이 차근 차근 해결되어질 것 같지만, 단기 기억상실증으로 자신의 한달전까지만 기억해내는 은호다. 대외적으로는 영진이 과거 성흔연쇄살인 마지막 8차 피해자의 친구였다는..

마포 신수동 맛집 도꼭지 - 유명한 이유 [내부링크]

수요미식회란 프로그램에 방영되어 큰 화제가 되었던 맛집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빠지지 않고 꼽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마포 신수동 맛집으로 유명한 <도꼭지>다. 정갈한 밥상이 나오는 곳이라서 데이트 식사, 어..

아이폰 음력 캘린더에 간단하게 설정하세요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무리 오래, 만족하며 사용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한 두 가지 아쉬움 정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대부분 OS 정책 등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똑똑한 유저들은 그런 아쉬운 부분..

동화 속 풍차마을 네덜란드 잔세스칸스(Zaanse Schans) [내부링크]

정신없이 달렸던 북유럽 여행 독일 - 네덜란드 - 벨기에는 분명 짧은 시간을 머물렀던 것도 아닌데, 정말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간 기억이다. 그런 네덜란드 여행에서 마지막날을 장식했던 암스테르담 근교의 동화..

일산 양갈비 진1926 백석본점 괜찮은 대화 장소 [내부링크]

옆 동네.. 덕양구쪽에서 최근 사업장을 연 형을 우리 동네로 초대해서 저녁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눴다. 아무래도 형도 사연이 꽤나 기구하고, 어렵게 시작된 사업장인지라, 잘 됐으면 하는 마음이 누구에게보다 간..

제주 애월 카페 - 이너프(enough) [내부링크]

제주도하면 갈치조림, 흑돼지 요리 등이 명물로 꼽히지만, 사실 우리같은 사람들에게는 갈치조림 등의 메뉴는 그리 매력적인 음식이 아니다. 오히려 적당히 이쁜.. sns에 업로드할만한 풍경을 지닌 이쁜 제주도의..

아무도모른다 10회 감상 [내부링크]

10회에서는 고은호가 밀레니엄호텔 옥상에서 추락한 과정이 드디어 밝혀진다. 빌미를 제공한 것은 역시나 백상호 일당이었고, 그들로부터 도망치려던 은호는 옥상 비상 탈출용 와이어를 타고 내려가다가 중간에서..

일산 애니골 고깃집 금송아지 [내부링크]

일산 애니골에서 구워먹는 고깃집을 가본적은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처제네가 놀러와서 대접한다고 데리고 가준 곳이 마침 갈비집이었다. 바로 금송아지. 그래서 애니골에서 구워먹는 고기를 처음 접해봤다. 애..

킬링타임용 영화 추천 - 양자물리학(2019) [내부링크]

양자물리학 개봉일 : 2019. 9. 25. 감독 : 이성태 출연 : 박해수, 서예지 러닝타임 : 119분 흥행에는 실패했고, 개봉한다고 했을 때에도 실패할 것을 미리 알았던 영화. 그리고 상영관을 거쳐 순식간에 IPTV용으..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이제는 언제 만날지 모르는.. [내부링크]

프랑스 파리는 두 번 방문해 보았다. 첫 번째 방문 때는 흐린 겨울이었고, 두 번째는 가을이었다. 그때마다 파리라는 도시의 아름다움에 반하기도 하고, 생각보다도 더 파리라는 곳이 맘에 들어 스스로에게 놀랐던..

종영 드라마 추천 - 구해줘2(2019, OCN) [내부링크]

구해줘2 방영기간 : 2019. 5. 8. ~ 6. 27. (16부작) 방송시간 : 수목 밤11시 제작 : 이권, 이승훈 원작 : 사이비 출연 : 엄태구, 천호진, 이솜, 김영민 장르물의 명가(자칭)라고 자부하는 OCN의 확실히 괜찮은 드..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감상 [내부링크]

방영일 : 2020. 4. 2. (목) 언제나 처럼 99학번 동기 5인방의 이야기가 골고루 등장하지만, 4회에서 다뤄진 비중을 나열해 보자면- 김대명 > 조정석 > 유연석 > 전미도 > 정경호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다양한..

대구 사복동 숨겨진 맛집 - 파파분식 추천해요 [내부링크]

언제 다시 갈 수 있을지 모를 대구. 하지만, 대구 혁신도시에서 머물면서 자주 방문했던 맛집이 있다. 큰 식당이 아니라 분식점이라는 게 좀 독특할 뿐. 대구 사복동 맛집 파파분식 분명 느낌은 숙천초등학교 인근..

드라마 추천 - 슬기로운 의사생활(tvN, 2020), 진정한 캐릭터물..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영일시 : 2020. 3.12.(목) 09:00 ~ *12부작 (매주 목요일 편성) 제작 : 신윤호, 이우정 출연 :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요즘 가장 화재의 드라마가 아닐까 싶은 <슬기로운..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7~8회 내용 [내부링크]

배정태를 찾아간 지신(지형주, 신가현)콤비 그곳에서 맞이한 위기 상황으로부터 7회가 시작합니다. 누군가가 차안에서 사망해 머리로 경적을 누르며 시작. 배정태의 집에 혼자 들어간 신가현은 배정태의 핸드폰으..

강화도 가볼만한곳 전등사 [내부링크]

지난 여름 방문했던 ... 벌써 작년이란 표현이 붙어버린 강화도 나들이. 아는 지인네 가족과 함께 방문했던 강화도 여행기다. 그중에서 가장 먼저 들러봤던 전등사. 본래 종교와 상관없이 절을 다니는 일에 큰 흥..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5~6회 내용 [내부링크]

방영회차 3회, 에피소드 표기로는 5~6회로 나오는 회차다. 5,6회에서는 계속 되는 리셋 멤버들의 죽음과 이를 통해 점점 수면 위로 드러나는 배후의 모습이 그려졌다. 시체로 공원에서 발견되는 리셋멤버이자 리셋..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2020, MBC) - 이준혁, 남지현, 김지수 [내부링크]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방영 : MBC (24부작) 제작 : 김승모, 김재복, 김지하, 김경희, 이서윤, 이수경 주연 : 이준혁, 남지현, 김지수 줄거리 1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리셋>이란 방법을 제시하는 미스터..

만우절 같은 만우절 [내부링크]

만우절... 포털 검색에는 흔들바위 추락같은 만우절스런 검색어가 올라가 있지만, 사실 가장 만우절스러운 건 작금의 상황이 아닌가 싶다. 시간이 있어도 즐길 수 없고, 돈이 있어도 쓸 수 없는(물론 돈도 없지만)..

자전거 라이딩 장소 추천 - 여주 강천섬 [내부링크]

코로나로 고통받고 있는 요즘, 집에만 있기 힘들어 자전거를 타러 나갔다. 아무래도 감염 위험을 막으면서도 바깥공기 마실 수 있는 활동은 이런 자전거 라이딩이 아닐까? 물론 적어도 4월 5일까지는 자제를 해야..

드라마 추천 - 아무도 모른다(SBS, 2020) [내부링크]

2020. 3. 31. 현재 방영 중 - 사진 출처 : SBS 드라마 정보란 아무도 모른다는 16부작으로 제작된 SBS 월화 드라마이다. 주연 배우는 김서형, 류덕환. 줄거리 시체에 성흔을 남기는 살인범을 쫓는 것으로 이야기..

긴급재난지원금 ..생계비지원 소득70% 수혜대상 확인, 계산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발표됐다. 소득 70% 이하 4인 가족 기준 100만원씩 지급이 된다. 그동안 여러 지자체나 경기도 등에서는 자체적으로 코로나로 인한 지원금 대책을 마련해왔는데, 이번엔 국가 차원에서 소..

일산 백석 벨라시타 맛집 - 더코너비스트로 수제버거 펍 [내부링크]

오랜만에 벨라시타에서 식사. 한 번도 가보지 않았던 더 코너비스트로(The corner bistro). 수제버거와 파스타 등을 파는 펍 겸 레스토랑이다. 벨라시타 별관 1층 한켠에 꽤나 크게 자리잡고 있어서 항상 궁금했었..

덩케르크(Dunkirk) - 사람의 이야기 [내부링크]

케빈 놀란 감독이 만든 첫 전쟁 영화인 덩케르크. 2차 세계대전 당시 덩케르크에 포위된 영국군 3만 여 명을 구출해낸 실화를 다뤘다. 덩케르크, 2017 줄거리 - 출처: 네이버 영화 "우린 끝까지 싸울 것이다" 살..

운정 호수공원 맛집.. 가장 추천하는 보쌈집 - 꽃피우는기와보쌈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최근 계속 가게되는 보쌈 맛집이 있다. 집에서는 차로 30분 가량을 더 가야 갈 수 있는 곳이지만, 간절히 맛있는 보쌈이 먹고 싶을 땐 이곳을 찾아가게 된다. 운정 호수공원 맛집 꽃피우는기와보쌈 지..

즐거운 사랑의 풍경 - 좋아해줘(2016) 영화리뷰 [내부링크]

2000년대 초중반에는 멜로 영화를 많이 찾아봤던 기억이다. 그만큼 볼만한 영화도 많았고, 고등학교~대학교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에 늘 고팠던 때였다. 그중 많은 사람들이 손에 꼽는 <러브 액..

오스트리아 여행 - 비엔나 오페라하우스 방문 [내부링크]

유럽에서 인상적인 나라, 그리고 도시를 꼽아보자면 여러 곳이 떠오르지만, 당시의 시즌 분위기와 평소 내가 바라왔던 유럽 여행의 로망에 가까웠던 곳을 떠올려보자면 오스트리아 비엔나가 생각난다. 그중에서 한..

일산 매운갈비찜 맛집 - 들안길 [내부링크]

일산에서 매콤한 매운 갈비찜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할만한 집으로 꼽을 수 있는 애니골 들안길. 독보적인 맛을 기대할 순 없어도, 매콤한 갈비찜을 기대한다면 한끼 맛있게 먹고 돌아갈 수 있는 집이다. 특색도 있..

현실이 되어버린 영화 - 컨테이젼(Contagion, 2011) [내부링크]

영화가 현실이 된다는 상상, 누구나 한 번 쯤 해보지 않을까. 하지만 영화보다도 더 영화같은 현실을 살고 있는 지금은, 그런 상상이 늘 아름답지 않다는 사실을 경험하고 있다. 그러면서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통..

서울 호텔뷔페 추천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피스트 후기 [내부링크]

많은 호텔식당을 가보진 않았다. 유명하다 싶은 서울 호텔뷔페라면 4~5 군데 정도 가보지 않았을까 싶다. 걔중에 가장 괜찮았던 기억으로 남아있는 곳 중 하나인 쉐라톤 서울 호텔뷔페. 신도림 디큐브시티점을 방..

대구 가볼만한 곳 -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안심습지 [내부링크]

코로나로 고생하고 있는 대구.. 대구에는 사랑하는 지인들이 많이 살고 있어서 자주 방문하게 되는 곳인데, 덕분에 현재는 갈수가 없게 되어 버렸다.. ㅠ 지난 가을 방문했던 대구에서 가볼만한곳인 안심습지다...

고흐가 생각나는 도시 아를.. [내부링크]

고흐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는 고흐가 말년을 보냈던 그의 도시 아를(Arles)을 직접 밟아보는 것이 아닐까? 그중 한 사람이 바로 나였고, 지난 프랑스 남부 여행 중에 어렵사리 아를을 밟아..

광주 한정식 맛집 소리마을 태전점 [내부링크]

소리마을은 남양주, 광주 퇴촌 등지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 전주식 한식당이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코다리찜 등의 메뉴가 특색도 있고, 맛이 좋아서 처음 이런 메뉴들을 즐기는 분들도 소리마을을 통해 입문하기..

풍동 애니골 맛집 다람쥐마을 누룽지백숙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누룽지백숙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경기도 북부에 만족스럽게 다녀와본 누룽지백숙집 2곳 정도가 있다. 그중 하나는 유명하기도 하고 가까워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풍동 애니골 맛집으로 유명한 다람..

죄책의 시기, 바이러스 포비아.. [내부링크]

우리나라만 유독 괴롭다 했던 시기가 짧게 지나고, 이제는 전세계가 바이러스로 고통받고 있다. 우리는 이제 뒷줄로 밀려났고, 유럽, 미주 가릴 것 없이 융단 폭격을 맞는듯 질병 앞에 무기력하게 무너지고 있다...

쿠팡 파트너스 본문 광고 넣는 법 [내부링크]

지난 번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는데요. 이번엔 본격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0/03/20 - [리뷰/이것저것] -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는 법 먼저 알아볼 것은..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는 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분명 없었는데 아주 오랜만에 티스토리로 복귀하니 쿠팡 파트너스라는 광고 배너가 생겼다. 나도 한 번 달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 신청방법도 간단하고 배너 설치도 간단해서 어렵지 않게 광고..

잠실 맛집 - 도쿄등심 방문기 [내부링크]

잠실에 갔다가 아는 형님을 만나서 가게 된 잠실 맛집 도쿄등심. 서울 곳곳에 있는 체인이기 때문에 잠실맛집이라고 한정지을 순 없지만, 적어도 비싼 가격만 빼면 분위기, 서비스, 맛 다 괜찮기 때문에 기회가 될..

이천 맛집 김쉐프의텃밭&품어 [내부링크]

이천 한 구석에 마련된 전원 느낌 물씬나는 맛집이 있다. 꽤나 오래 전부터 알고 기회가 될 때마다 지인들과 함께 방문하는 식당으로, 직접 재배한 야채와 품질 높은 재료로 훌륭한 요리를 만들어 올리는 곳이다...

가슴 아픈 대구 17세 소년의 사망 소식.. [내부링크]

코로나가 세상을 휘몰아치고 있다. 이렇게까지 두려운 존재가 될 거라고 예상했던 사람이 몇이나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대단한 전염력으로 전세계를 빠르게 잠식해 들어가고 있다. 그와중에 우리나라의 확진자 발..

문명을 거부한 사람들 - 아미쉬 빌리지 방문기 [내부링크]

종교개혁 이후 유럽 전역에서 잔인한 박해를 받았던 아나밥티스트(Anabaptist) 우리 말로는 재세례파, 혹은 재침례교도라고 불리우는 집단이다. 그들은 종교적 '순수성'을 지키는 길을 선택했지만, 마찬가지로 순..

일산 덕이동 레스토랑 - 더루즈무스 [내부링크]

일산 덕이동에 생긴 캐쥬얼한 다이닝바 더루즈무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자를 면할 수 있을까 걱정되는 식당인데요. 그만큼 투자를 많이 하고, 아낌없이 좋은 재료로 조리하는 훌륭한 레스토랑입니다. 셰프가 외..

비 오는 루체른, 빈사의 사자상 [내부링크]

프랑스 남부여행을 마치고 니스에서 취리히로 이동. 마침내 스위스에 도착했다. 공항에서부터 깔끔함과 아기자기한 특유의 감성이 느껴져 즐거웠던 스위스여행의 시작. 먼저 스위스패스를 개시해 첫 번째 목적지인..

오대산 맛집 - 육칼밥 산아래 [내부링크]

평창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들렸던 오대산. 지난 가을여행이었기에 이쁜 단풍을 만날 수 있는 멋진 여정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대산 월정사로 가면서 만나게 되는 오대산먹거리마을에 있는 맛집..

인천 구월동 맛집 - 돈불1971 [내부링크]

워낙 유명한 맛집이지만, 다녀와본 기념으로 리뷰를 남겨 봅니다. 인천에는 자주 갈 일이 없지만, 최근 장례식 등으로 인해 몇 번이고 들리는 일이 생겼네요. 그래서 어렵사리 들려본 인천 구월동의 맛집입니다...

제주도 섬 속의 섬 - 비양도 [내부링크]

제주도의 서쪽 바다에서 보이는 작은 섬 하나. 협재나 금릉해수욕장에서 뛰어놀다 보면 항상 보이는 섬이어서 과연 어떤 섬일까 항상 궁금했던 장소였습니다. 비양도 남쪽의 마파도나 동쪽의 우도처럼 제주도를 대..

여주 레스토랑 - 제이비스트로(jbistro) [내부링크]

친한 형님을 통해 라이딩 서비스까지 받아가며 방문하게 된 여주의 한 레스토랑. 제이비스트로(jbistro). 1인 셰프이고, 홀서빙을 셰프님의 어머니가 담당하고 계시다. 여주에 생긴 지인 덕분에 일평생 인연 없던..

인도 북부 아름다운 도시 '마날리'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인도 북부, 인도인들의 신혼여행지로 꼽히는 도시 마날리(Manali). 흔히 필리핀 수도 마닐라와 어감이 비슷해서 어디에 소개를 하더라도 이름을 제대로 인지하는 사람이 적은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인도를 한..

사이프러스(Cypress) [내부링크]

시내 어느 곳에서고 만날 수 있는 사이프러스 나무가 참 부러웠다.

시에스타(Siesta) [내부링크]

뜨거운 한낮. 스페인 사람들은 가장 뜨거운 시간대에 낮잠을 자는 시에스타(Siesta)라는 문화가 있다. 스페인 남부에서 두드러지는데, 지중해성 기후를 타고난 그들의 삶의 여유를 엿볼 수 있는 스페인의 문화다..

일산 브런치 카페 - 베이지보틀 추천할만한 장소 [내부링크]

아내와 오랜만에 나선 데이트. 아내가 친정식구들과 며칠 멀리 여행을 다녀온 터라 새해 맞이 첫 데이트는 꽤나 늦게 하게 되었다. 데이트 장소는 일산에 있는 감성 카페 '베이지보틀' 익숙한 일산의 정발산동이지..

에트르타(Etretat)에서 [내부링크]

워낙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투어코스가 되어서, 파리를 다녀왔다고 하면 안 가본이를 찾는 게 더 어려운 에트르타(Etretat). 누군가에게는 몽생미셸을 찾아가는 길에 들리는 조그만 바다마을 정도겠구나 싶었다...

일산 디딤타운 일식집 - 청담하나 후기 [내부링크]

일산에 디딤타운이라는 고급 레스토랑들이 모여있는 몰이 하나 생겼다. 몰이라고는 했는데, 다 음식점이라서 몰이라는 표현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규모가 크긴 하지만, 4층 정도 되는 저층빌딩에 4~5개 정도의..

히말라야 푼힐전망대 오르기 [내부링크]

그토록 아름다웠던 히말라야 네팔 포카라에서 출발했던 푼힐전망대 트래킹 코스. 뜻하지 않게 동행까지 만나서 즐거웠던, 달리 말하면 다행이었던 시간이었다. 그 고지대에서 느낄 수 있는 청량함과 고고함이란....

무채색 프라하 [내부링크]

어느 도시나 그렇듯 프라하는 프라하만의 느낌이 있다. 그 느낌을 정말 좋아한다. 여행지만의 느낌을 오롯이 느끼는 일. 그것이 여행자로서 하는 유일한 작업일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인지한 내용..

봄을 누리다 [내부링크]

봄이 일찍 찾아온 미국 남부. 동네 집 앞 나무마다 분홍빛 꽃이 만발했습니다. 샬럿에서 신세지고 있는 지인댁 옆집엔 바람불면 소리를 내는 웰컴 베어가 한 마리 있습니다. 봄 바람에 살랑거리며 연주하는 곰을..

이곳은 벌써 봄 [내부링크]

빨리 온 봄이 싫지 않다. 미국 남부에서..

거친 꽃 [내부링크]

Saint-Paul de Vence, France, 2018.

니스 해변 [내부링크]

Nice, France, 2018.

프랑스 파리여행, 일상 즐기기 [내부링크]

첫 번째 목적지 파리. 재밌는 것이 가득 차 있는 도시다. 두말할 것도 없지- 파리 메트로는 깨끗하진 않지만 파리를 다니기 참 편리하다. 무엇보다 나비고 카드가 있으면 대부분 파리 지역과 근교 대중교통을 무..

스위스 리기산 오르다 [내부링크]

스위스 리기산에 오르다. 정말 눈이 많았던 가을날. 스위스는 이미 겨울이 온 건지. 오를 수록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상당히 절망되었던 산행이었다. 하지만 정상에 오르니, 순백의 운해에 둘러싸인 리기산을 만날..

꽃길 [내부링크]

기다리던 꽃이 피었다. 하지만 마음껏 꽃을 볼 수 없다. 탁상 위에 올려져 있는 카메라가 불쌍하다. 어서 빨리 나가 꽃과 풀과 어우러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