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snotepad의 등록된 링크

 msgsnotep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스마트팜 ICT 기기 인증 : 뭘 준비해야하나? [내부링크]

스마트팜 정책을 도입한지 6년째인 2019년 현재, 홍보되는 정책 성과중 하나가 스마트팜 ICT 기기 표준화이다. [국가정책방향과스마트팜 : ICT기기표준화] 실제 2018년 말부터 ICT기기 표준화 및 KC 인증과 관련한..

CFR : 성공적인 OKR-성과관리-를 위한 전제조건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성과관리를 도입하는 목적-본질-에 대한 이야기와, MBO, KPI와 같은 기존의 성과관리 방법론과 OKR의 차이가 뭔지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msgsnotepad.tistory.com/15 OKR, KPI? MBO? 대체 차이가 뭐..

OKR, KPI? MBO? 대체 차이가 뭐야? : 성과관리가 왜 필요한데? [내부링크]

약 8년전,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나는 KPI이란걸 처음 접한다. (1) 그리고, 그 해 추석무렵부터 KPI의 위력을 실감한다. (2) (1) 회사 임직원들은 너나할것없이 '어떻게 하면 이 낮은 목표를 윗 사람이 적당한 난..

농업 인공지능, 현실인가? : 내 미래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알파고가 이세돌기사와 대결을 앞둔 2016초, 내가 몸담았던 분야 -기계와 생명공학이 만나는 지점이었던 - 에서도(?) 누가 승리할까에 대한 내기가 유행이었다. 비교적 High-tech에 속하는 분야였던지라, 학계에..

[202006] 구글의 아침은 자유가 시작된다 Mission : 社命 or 使命 [내부링크]

고민의 흔적과 해결하려는 노력을 기록하기 위함 + 나 자신의 브랜딩 을 위해 글을 남기기로 했다. 기업의 브랜딩 방법은 개인의 브랜딩보다 다양하게 할 수 있다. 로고, 사명, 제품명... 당장 이 세 종류만 해도..

[202006] 구글의 아침은 자유가 시작된다 : Intro. [내부링크]

사람들이 불행한 이유는 각자 다 다르지만, 행복의 근원은 서로 비슷하다... 라고 했던가? 100개중에 3년동안 살.아.남.은 스타트업이 10%가 안된단다. 성공한 스타트업이 아니라, 말 그대로 살아남은 스타트업...

[202006]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 소통의 중요성 [내부링크]

최고의 재산은 사람이다. 좋은 사람을 만나 좋은 경험을 공유하고 좋은 생각을 나누는것만큼 가치있는 일은 없다. 흔들린적은 있지만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 우선순위 상단에 있을 가치 人 스타트..

스마트팜에서 수집해야하는 데이터는 어떤것들일까? [내부링크]

재배환경정보 + 생육정보 여느 농업형태나, "작물의 생육상태"가 가장 중요하다. 이 생육상태에 따라 재배환경조건을 달리 해야 하기 때문이다. A. 작물의 생육상태를 판단하고 B. 처방을 내리고 C. 재배환경조건..

관계형 데이터의 필요성 / 테이블 분리 - JOIN [내부링크]

데이터 중복을 제거. > 데이터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처리 속도 (퍼포먼스) 와 유지보수가 어려워짐 하나의 표에서 직관적으로 데이터 항목들을 볼 수 있는 장점을 버리는 효과 > 하지만 우리가 상상하는건, 수없..

국가 정책 방향과 스마트팜 : ICT 표준화 [내부링크]

센서모듈의 농기계 인증에 도움이 되고자 상세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표준안이 광범위하고 일반적이지만, 이중 확인용으로 참고할 만 합니다. 표준화 추진 배경 국내 농업인의 ICT 적용에 대한 인식 쓰기에 불..

국가 정책 방향과 스마트팜 [내부링크]

스마트팜의 정의 좁은 의미로써 : ICT를 농장(비닐하우스, 축사, 과수원) 에 접목하여 원격 및 자동으로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농장 넓은 의미로써 : ICT와 에너지절감기술,..

MySQL 기초 2 : INSERT, SELECT, UPDATE, DELETE [내부링크]

INSERT : Table에 row를 추가합니다.  Column 을 추가하거나, 수정하거나 하는건 UPDATE?! SELECT : 데이터 불러오기의 기본 언어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두 명령어이고, UPDATE와 DELETE는, 부가적인 기능입니다...

MySQL 기초 1 : Create [내부링크]

이미 실력있는 개발자가 아니라면, Be a Developer 의 핵심은 "Search" 인듯 합니다. 장담할 수 있는건, 내가 하고자 하는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어려워 했고, 그래서 여러가지 해결책이 있다는 것. 좋..

MySQL 기초 : SQL 개념정리 및 Create / Read [내부링크]

생활코딩 대장님 이고잉님께 감사드립니다. 기초 내용 정리에서는, 이고잉님의 강의가 기반이 될 것입니다. Database의 핵심은 CRUD! Input Output Create, Update, Delete Read 어떤 Database가 많이 사용되는가?..

시작 페이지 입니다. [내부링크]

이 카테고리는, 데이터 기반 농업이 국내(외)에 정착되어, 최대한의 효율로 농업이 이루어지는데 기여하기위해. !클라우드 기반 정밀 농업 데이터 관리 플랫폼!에서 적용할 의사결정의 판단기준을 만들, !농업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