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의 등록된 링크

 mukstee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6건입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중고거래 노하우 대방출 [내부링크]

저번 주말에 필요 없는 물건들을 중고나라에 올렸는데 이번 주에 3개나 팔았네요. 지금 집안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포장도 뜯지 않은 화장품이나 생활용품, 멀쩡한데 안 쓰고 처박아둔 물건 다들 가지고 계실 겁니..

수평적 조직문화 타운홀 미팅이란? (town hall meeting) [내부링크]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토론문화. 누구나 꿈꾸는 회사의 이상향일 것입니다. 저도 오랜 시간 직장생활을 하면서 항상 억압되고 수직적인 회의에 익숙해졌는데요. 요즘은 이런 관습을 깨기 위해 CEO부터 나서서 타운..

국립국어원 맞춤법검사기 사용 방법과 장단점 [내부링크]

우리는 각종 보고서나 공문서 등의 공식문서를 포함하여 기사나 블로그 등 수많은 글을 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딜 가나 오타는 항상 있더라고요. 물론 글쓴이의 작은 실수겠지만 그로 인하여 그 글의 신빙성과..

IT 꿀팁 엑셀, 크롬, 엣지 가로 스크롤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로 고통받는 직장인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단축키만 잘 활용해도 작업 속도가 훨씬 빨라지는 거 모두 아시죠? 엑셀 작업 시 그동안 가장 불편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가로 스크롤이었는데요. 2020년 이후..

따상, 따상상 뜻? 주식 IPO 공모주 청약 용어 [내부링크]

올해 대어급 공모주가 연이어 상장하면서 공모주 청약에 대한 열기도 한층 뜨거워졌습니다. 공모주 청약 관련 기사에서 따상, 따상상을 기대한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텐데요. 과연 따상, 따상상이 뭘까요? 따상의..

길고양이 학대, 보고만 계실겁니까? 국민청원 서명 동참해요 [내부링크]

며칠 전 국민청원에 올라온 길고양이 학대 갤러리 사건. 고양이를 마치 장난감처럼 여기며 온갖 잔인한 학대를 하며 희화화한 사진과 글을 갤러리에 올리고 이를 즐기는 사람들. 과연 이게 정상인가요? 이를 가만..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 꼭 알아야할 부동산 용어 [내부링크]

각종 매체를 통해 재개발과 재건축이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오래된 집을 부수고 아파트가 들어서는 거 같긴 한데요. 이 두 용어의 차이 아시나요? 오늘은 부동산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용어인 재개..

주식 공모주 청약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사이언스, SK 아이이테크놀로지, SD바이오센서 등 최근 굵직굵직한 기업이 연이어 상장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도 상장을 앞두고 있고요. 처음 상장하는 기업의 주식은 공모주..

재개발 재건축 입주권 전매제한 기준 (투기과열지구 VS 조정지역) [내부링크]

재개발과 재건축 투자 고민하고 계신 분들 많을 거예요. 저도 이번에 재개발, 재건축은 용어와 법규도 어렵고 목돈이 필요한 투자라 포기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막상 해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더라고요. 오늘..

스타벅스 싱잉랜턴 민트 내돈내산 이프리퀀시 리뷰 [내부링크]

스벅 마니아라면 놓일 수 없는 이벤트! 바로 e-프리퀀시입니다. 매년 여름과 겨울 2달 동안 17번의 음료를 마시면 프로모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게 워낙 인기템이라 중고나라에서도 비싸게 팔리죠. 올여..

자동차 배터리 점프 스타터 사용법과 주의사항 (카충이 MV-30) [내부링크]

기아 봉고3 트럭이 또 말썽입니다. 인버터를 달아서 사용 중인데 깜빡하고 인버터 전원을 켜놨었네요. 밧데리가 방전되었습니다. 이럴 땐 보통 점퍼선을 이용하여 차량 대 차량으로 밧데리를 연결해서 시동을 거는..

5 Why 분석법, 근본 원인을 찾는 문제 해결 기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수많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접근하시나요? 무작정 해결책을 찾는다고 머리를 싸맨다고 답이 나올까요? 이럴 땐 문제 해결 기법을 적용해 보..

티스토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블로그 등록 및 소유확인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다면 필수 절차 중 하나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여기에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하면 네이버에 정식으로 본인의 사이트를..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재미있고 쉬운 경제 이슈 라디오 채널 추천 [내부링크]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 등 온 나라가 투자 열풍으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아서까지 투자하는 분들이 많아서 대출규제가 강화되는 현시점. 돈을 벌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요? 무엇보다도 경제 이슈에 대..

주식 공모주 청약 균등배정 방식이란?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연초에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으로 짭짤한 용돈을 버신 분들이 많아서 인지 이번 5월 SK IET(SK 아이테크놀로지) 청약에서도 수많은 인파가 몰렸었죠. 제 주변에 안 하는..

무개념 주차 공유 킥보드 어디에 신고? 수거 요청하기 [내부링크]

공유 킥보드 이용 인구가 최근에 많이 늘었습니다. 안전하게 이용하고 통행에 불편이 없는 장소에 반납하면 아무 문제없을 텐데요. 공유킥보드 때문에 너무 불편합니다. 인도를 쌩생 달리지 않나, 길 한가운데 떡..

금호타이어 솔루스 TA31 타이어 교체 가격과 후기 [내부링크]

앞바퀴 타이어 교체할 시기가 왔네요. 금호타이어, 넥센, 한국타이어 등 다양한 타이어 브랜드가 있는데요. 저는 주로 집 근처에 금호타이어 대리점도 있고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가 금호타이어라 같은 제품..

루마 썬팅 가격표와 루마 버텍스 500 전면유리 시공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중고차 구매를 했는데 전면유리에 썬팅이 안 되어 있더라고요. 측후면도 상태가 안 좋긴 하지만 일단은 그냥 타고 전면유리만 썬팅 시공을 하기로 했습니다. 루마, 3M, 칼트윈, 존슨, 레이노 등 정말 다양..

자동차 주행 중 핸들잠김 원인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고속도로 한가운데에서 자동차 핸들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자동차의 핸들잠김 고장은 흔하지는 않지만 한 번 발생하면 크게 당황하게 되는데요. 자동차 운행 중 핸들잠김 원인과 대처 방..

한진택배 반품 예약, 택배 예약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인터넷 쇼핑이나 택배 이용 시 물건을 보내야 할 때가 있죠? 이럴 때 전화로 예약하기도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보다 쉽게 택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한진택배로 물건을 보내야 할 일이 있어 이번에 인터넷..

SK엔카 중고차 매매 허위매물, 보험이력, 성능기록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드디어 차를 바꿨습니다. SK엔카와 KB차차차 앱으로 계속 눈팅만 하다가 저에게 딱 맞는 매물이 뜨길래 이번에 계약했습니다. SK엔카 앱으로 실제 중고차 매매 후기로 허위매물 구분, 보험이력과 성능기록..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과 혜택 안내 [내부링크]

매년 1월이면 자동차세를 내는데요. 자동차세 연납 제도라고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원래 자동차세는 1월과 12월 1년에 두 번에 걸쳐 납부하는데 1월에 모두 납부하면 세금 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 [내부링크]

이제 대세는 블로그보다 유튜브인 거 같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취미나 재미를 위한 것도 있지만 결국 수익이 있어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올렸다고..

네이버폼 만들기, 쉽고 간편한 설문조사 양식 [내부링크]

일상생활부터 기업체까지 다양하게 사용하는 양식 중 하나가 설문지입니다. 제품이나 의견에 대한 설문부터 이벤트 양식도 설문의 일종입니다. 이런 설문조사 양식을 제공하고 결과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곳이 바..

우체국택배 착불 요금 선결제 방법 [내부링크]

보통 착불택배 온다고 하면 택배원에게 돈을 어떻게 줘야 할지 고민하지 않나요?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은 일단 집에 사람도 없고, 일할 때도 항상 이동하는 일이라 착불택배를 어떻게 받아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

3베이 4베이 아파트 구조의 뜻과 장단점 이해하기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에 대해 알아보다 보면 3베이, 4베이라는 용어가 나옵니다. 저도 처음 들어봤을 때 무슨 차이인지 잘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오늘은 3베이, 4베이 아파트 구조의 뜻과 장단점을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

2021년 무슨띠? 신축년 소띠해, 띠가 바뀌는 날은 음력? [내부링크]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밝으면 올해는 무슨 띠의 해다! 뉴스나 매체에서 많이 나오는데요. 양력 1월 1일인 오늘 바뀌는 걸까요? 아니면 설날? 입춘? 헷갈리시죠? 2021년 신축년 소띠와 띠가 바뀌는 기..

당근마켓 판매 금지 품목, 중고거래 아무거나 팔면 안되요! [내부링크]

최근 중고거래 사이트인 당근마켓에 신생아가 판매 물품으로 올라와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아기를 중고거래앱에 올릴 생각을 했을까요. 이처럼 생명을 사고파는 행위는 법적 처벌로 이어집니다. 생명뿐만..

해외주식 초보라면 언택트 대형주 FAANG과 MEGA 꼭 알고가요 [내부링크]

주식을 처음 시작하면 어디에 투자하시나요? 대부분 삼성전자, 포스코, LG와 같은 대기업 우량주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해외주식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대기업 우량주부터 시작하는 것인데요. 최근..

자동차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 기능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새 자동차들은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데요. 수동자동차나 구형 자동차에는 크루즈 기능이 없습니다. 저도 오래된 자동차들만 타다 보니 크루즈 기능을 그동안 안 썼는데요. 이거 한 번..

베란다 창문 주문제작 네트망으로 고양이 방묘창 만들기 DIY [내부링크]

고양이 집사의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고양이의 탈출 방지입니다. 함부로 창문이나 현관문을 열었다가 영영 못 찾는 사례도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현관문은 중문을 설치하는 것이 좋고 창문은 고양이가 밀어..

공인인증서 폐지의 대안 PASS 인증서 발급 및 사용법 [내부링크]

올해 드디어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각종 사설인증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카오페이를 비롯하여 통신사별 PASS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뽁뽁이(에어캡) 단열 효과와 설치 방법 [내부링크]

또다시 추운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저처럼 추위에 약한 사람은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까 고민이 많은데요. 저렴한 금액으로 단열효과를 향상할 수 있는 뽁뽁이 에어캡의 효과와 설치방법에..

주식어플 추천 카카오 증권플러스 사용법과 주요 기능 [내부링크]

오늘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2700선을 돌파했습니다. 요즘 주식 투자 열풍이 장난이 아닙니다. 주식투자 시 총알은 돈일 것이며, 총은 뭘까요? 좋은 주식어플이 여러분의 총알을 목표물에 적중할 수 있도록 해주..

공유 킥보드 지쿠터 Gcooter 요금, 서비스 지역, 이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거리를 다니다 보면 주차된 전동킥보드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최근 1년 사이에 부쩍 늘었습니다. 제가 사는 광주 지역은 지쿠터 킥보드가 많더라고요. 공유 킥보드 서비스 지쿠터 Gcooter 이용요금과 서비..

자동차 키가 안돌아가요, 핸들잠김 핸들락 해결방법 [내부링크]

주차된 차에 시동을 걸려는데 갑자기 키가 안 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들락, 핸들잠김이라고 하는데요. 이럴 때는 간단한 조치 방법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핸들잠김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고양이 플루맥스 Flumax 호흡기, 비뇨기 종합영양제 급여 후기 [내부링크]

어릴 때부터 잔병치레가 많았던 우리 집 고양이. 다행히 지금은 건강히 잘 지내고 있지만 항상 걱정이 많답니다. 그래서 동물병원에서 추천한 영양제인 플루맥스를 2년 전부터 먹이고 있습니다. 영양제의 효과로..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시리얼번호 제품등록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필수품 네비게이션. 요즘 네비 없는 차가 없죠. 시대가 바뀌면서 스마트폰을 네비 대용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아직까진 네비게이션의 편의성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비게이션 맵으로 가..

직장인 은퇴후 노후준비 어떻게? 필요한 노후자금은? [내부링크]

어느새 인생의 절반이 흘러갔습니다. 지금은 안정적인 직장이 있지만, 퇴직 후를 생각하면 벌써 막막해집니다. 지금 당장 회사에서 잘려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답이 안 나오는 현실. 여러분들은 이런 걱정 안 하..

아파트 현관 중문 설치하는 이유와 비용 [내부링크]

요즘 리모델링할 때 중문 공사를 많이 합니다. 저도 현관에 중문공사를 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봤었죠. 아직 공사는 안 들어갔는데, 지금까지 알아본 정보 공유합니다. 중문 설치를 고민하신다면 설치하는 이유와 설..

풍등 아무데서나 날리면 불법? 관련법 알고 즐겨요 [내부링크]

중국에서는 공명등이라고도 불리는 풍등. 매년 4월이면 대구 풍등 축제가 성대하게 열립니다. 풍등을 날리면서 소원을 비는데요. 밤하늘을 수놓는 풍등의 물결이 장관입니다. 그런데요! 풍등 아무 데서나 날려도..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는 위택스(Wetax)에서 간편하게 [내부링크]

매년 8월이면 지방세(주민세) 납부를 해야 합니다. 각종 요금고지서부터 세금까지 돈을 내야 하는 곳이 워낙 많으니 하나라도 놓이기 쉬운데요. 이번에 주민세를 체납하고 말았네요. 지방세 납부는 위택스에서 신..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법 (별적립, 현금영수증, 환불, 교환 등) [내부링크]

요즘 선물이나 이벤트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많이 활용하더라고요. 특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가장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할 때 별적립, 현금영수증, 환불, 교환 등 많이 궁금..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위택스) [내부링크]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청약, 재산 증빙, 부동산 등에 쓰이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코로나19 관련 소상공인 지원 시 증빙자료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공유합니다...

긴급자동차 운전면허와 교통안전 교육신청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경찰차, 소방차, 응급차 등의 긴급자동차는 대형면허와 1종보통면허가 있어야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2018년 도로교통법 개정이 되면서 규제가 완화되었는데요. 긴급자동차 운전 가능한 면허와 신설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기간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억울한 일이 꼭 생깁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행정기관과의 마찰이나 관행으로 피해를 볼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땐 국민신문고 제도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국민신문고 제도와 민원 신청방법 정리하였습니..

아름다운가게 옷기부하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까지 [내부링크]

아름다운가게는 중고물품을 기증받고 재판매하여 수익금을 소외이웃 및 공익활동에 쓰는 기관입니다. 헌옷, 신발, 가방, 중고책 등 안 쓰는 물건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영문주소 변환기로 아마존에 영어주소 입력하기 [내부링크]

요즘 해외직구가 대세죠. 저도 저렴한 가격에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해외직구! 저도 가끔 하는데요. 영문주소 넣는 게 항상 헷갈리더라고요. 저와 함께 해외직구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법 확실히 알고 가요!..

영어 라디오 주파수 정보 EBS,TBS, AFN, GFN 등 [내부링크]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 운전하는 시간이 많다! 이런 분들 영어라디오라도 들어볼까? 생각하시지 않았나요? 저도 그런 마음에 영어라디오 방송을 찾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제한이 많더라고요. 서울, 부산, 광주, 제..

네이버 한자사전 필기인식기와 사진으로 쉽게 한자검색하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주변에서 흔하게 한자를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한자 보기가 더 힘들죠. 세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가끔 궁금한 한자가 있어 검색할 때가 있는데요. 네이버 한문사전을 사용해 보니 아주 편리하더라고요..

우리동네딜리버리 우딜 누구나 할수 있는 배달 알바, 부업 플랫폼 출시 [내부링크]

GS리테일에서 이번에 새로운 배달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우리동네딜리버리로 누구나 할 수 있는 편의점 배달 플랫폼입니다. 배달알바나 부업으로 딱일 거 같은데요. 우딜 소개합니다.   우리동네딜리버리 GS리..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과 개념 쉽게 정리 [내부링크]

해마다 9월이면 재산세 토지분을 납부합니다. 이때 개별공시지가가 적용되는데요. 개별공시지가가 무엇인지, 그리고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개별공시지가는..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계산방법과 사이트, 앱 링크 [내부링크]

산수나 수학을 아무리 싫어해도 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기본적인 계산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자주 사용하는 계산이 바로 퍼센트 계산이라 생각됩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간편하게 퍼센트 계산기를 사용..

지구멸망을 준비하는 둠스데이 프레퍼족의 재난생존 [내부링크]

해가 지날수록 인류를 위협하는 요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신음 중이며, 며칠 후에는 강력한 10호 태풍 하이선이 우리나라를 통과할 예정인데요. 이처럼 재난과 재앙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

24평 아파트 도배비용과 합지와 실크벽지 차이 [내부링크]

이번에 아파트 도배를 했습니다. 도배공사는 처음이라 어떻게 진행하는지 전혀 몰랐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24평 아파트인데 소폭합지로 총 60만 원이 들었네요. 도배공사 후기와 도배지의 종류(합지, 실크벽지..

침수차 보험 보상 기준과 처리 방법 정리 (자차, 전손, 할증 등) [내부링크]

2020년 여름 역대급 폭우가 쏟아지면서 침수차도 쏟아져나왔습니다. 올해 7월부터 8월까지 약 7천여 대의 차량이 호우에 의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여러분의 차가 언제 어디서 침수피해를 입을지 모릅니다. 침수차..

4차산업혁명 시대, 부서간이기주의 사일로효과 극복하기 [내부링크]

조직생활을 하다 보면 부서간 이기주의를 겪곤 합니다. 이런 부서간 이기주의를 사일로 효과라고 부릅니다. 사일로 효과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느 조직에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일로 효과란 무엇이며 이..

고양이 캣그라스 키우기 다이소 5천원 [내부링크]

고양이가 풀도 먹는다는 거 아시나요? 육식동물인 줄만 알았던 고양이도 풀을 뜯어 먹습니다. 아무 풀이나 먹는 건 아니고요, 캣닢과 캣그라스라고 고양이가 좋아하는 풀이 있습니다. 이번에 다이소에서 캣그라스..

우체국택배 조회와 방문접수 방법, 영업시간 및 택배가격 [내부링크]

요즘은 개인 간에도 택배를 보내는 일이 많죠. 저도 중고거래나 지인들에게 물건을 보낼 때 택배를 자주 이용합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 이용방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택배조회, 접수방법, 우체국택배 가격..

정말 쉬운 은행 카카오뱅크 가입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카톡 안 쓰는 사람 있나요? 카톡은 쓰면서 왜 카뱅은 안 하시나요? 요즘 대세 은행은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왜 좋은지, 왜 카뱅 계좌를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지 샅샅히 파헤쳐 봅니다! 지금 가입하면 이..

고양이 원목캣타워 추천!! 수제공작소 아카시아 원목 링 캣타워 리뷰 [내부링크]

기존에 쓰던 캣타워가 낡아서 고양이 캣타워 알아보던 중 발견한 수제공작소 아카시아 원목 링 캣타워!! 내돈내산 리뷰 들어갑니다~   배송은 며칠 안 걸렸는데 설치 중 일부 나사부품이 없어서 수제공작소에 연..

스마트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과 효력 [내부링크]

이제 대세는 모바일입니다. 휴대폰 하나로 모든 게 가능한 세상, 점점 현실이 되어갑니다. 이미 신용카드는 모바일로 들어갔고 남은 것은 신분증이네요. 오는 6월 24일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가 시행되었..

민방위 사이버교육으로 스마트하고 편하게 훈련 이수하기 [내부링크]

이제 민방위도 끝나가네요. 코로나19로 인해 이제 민방위훈련도 언택트로 진행하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받아보니 정말 편하고 좋네요. 민방위훈련 사이버교육 신청하는 방법과 수강방법 알려드려요.   민방위..

자동차 타이어 펑크 비용과 지렁이 수리 괜찮을까? [내부링크]

갑자기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뜨네요. 바람이 약간 빠졌거니 하고 정비소에 들렸는데, 이게 웬걸 나사 하나가 타이어에 떡 하니 박혀 있네요. 지렁이로 타이어 펑크 수리 깔끔하게 완료했습니다.   타이어 펑..

주린이를 위한 주식수수료 무료와 해외주식 수수료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동학개미운동으로 주식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수수료에 대한 궁금증이 클 텐데요. 오늘은 주식 수수료와 주식 세금 수수료 무료 증권사에 대해 정리해 보..

고공캣 캣모나이트 고양이 스크래쳐 리뷰 [내부링크]

고양이 필수품 스크래쳐 뭐 쓰시나요? 저는 고공캣에서 나온 캣모나이트 스크래쳐 놓아줬습니다. 이거 안 좋아하는 냥이 못봤네요. 고양이 마약 스크래처로 유명한 캣모나이트 스크래처 소개할게요.   ※ 홍보 아..

오늘의 금시세, 국내 및 국제 금값 조회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로 안전자산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안전자산? 하면 가장 대표적인 것이 금, 현금 등일 텐데요. 골드에 투자하려면 금시세를 아는 거 필수겠죠! 그래서 오늘의 금시세를 확인..

우리나라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은 언제일까요? [내부링크]

현충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20년 현충일은 토요일로 주말과 겹치네요. 그러면 대체공휴일로 다음 주 월요일에 쉬는 건가요? 안타깝지만 현충일은 대체공휴일이 안 됩니다. 2020년 기준 우리나라 공휴..

태극기 조기 다는법 게양 위치 완벽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라는 대재난을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바쁜 삶에 치여 잊고 있었던 애국심이 샘솟는 요즘인데요. 다가오는 현충일 조기를 달아 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세스코 가정집 비용과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집안에 바퀴벌레나 개미로 고생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해충박멸은 세스코가 유명하죠. 세스코 이용을 고민해보셨다면 무엇보다도 비용이 궁금하셨을 거에요. 세스코 가정집 비용 알려드립니다. 세스코 한 번 이용..

계약서 도장 찍는법과 계인과 간인의 차이 [내부링크]

살다 보면 계약서를 작성하고 도장을 찍을 일이 꼭 있습니다. 부동산 계약을 할 때도, 회사에서 협력업체와의 거래를 계약을 할 때도 도장을 찍죠. 이 도장을 찍는 것도 규칙이 있답니다. 보통 계약서에는 계인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및 Q&A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다들 받으셨나요. 적게는 4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받으셨을 겁니다. 이젠 8월 31일까지 쓸 일만 남았는데요. 최대한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사용해야겠죠?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하고 사..

매일 보는 친숙한 조경수 회양목, 울타리 정원수로 좋아요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같이 보는 친숙한 나무가 하나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이 나무 이름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요. 사진 보면 모두 아실거에요. "아~ 이 나무~" 정원수와 조경수로 많이 심는 회양목 소개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언제까지고 어떻게 하는지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국가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직 신청 안 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재..

던킨도너츠 KT할인 VIP 초이스와 모닝콤보 활용 방법 [내부링크]

도너츠 정말 맛있죠.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라던 데 빵을 튀겼으니 얼마나 맛있나요. 저도 도너츠 마니아로 던킨도너츠를 자주 갑니다. 통신사 KT 이용자라면 던킨도너츠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VIP 초이스와 모닝..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이용법 [내부링크]

요즘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많이 생겼네요.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고 편하게 스타벅스 음료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이렌오더까지 활용하면 더더욱 편해집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스..

실시간 WTI 국제유가 조회 사이트 4가지 소개 [내부링크]

국제유가가 사상 초유의 마이너스를 기록하였습니다. 일부 증권사 HTS에서는 마이너스를 인식하지 못해 멈춰버리는 대형사고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정말 요즘 저유가 문제는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W..

스타렉스 디젤 요소수 경고등 점등시 안넣으면? [내부링크]

스타렉스 운행 중 갑자기 처음 보는 경고등이 뜨네요. 이게 뭐지? 자동차 매뉴얼을 뒤져보니 요소수 경고등이라고 나옵니다. 요소수? 냉각수도 아니고 이게 뭐지? 신형 디젤 차량에 적용된 요소수가 무엇인지 알아..

끌올? 중고 직거래 당근마켓 거래방법 [내부링크]

요즘 당근마켓에 재미가 붙었습니다. 집안에 뒹굴던 안 쓰는 중고품을 파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끌올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당근마켓을 처음 해보시는 분은 이게 뭐지? 하실 텐데요. 당근마켓에 입문하는 분들을 위..

당근마켓 PC 버전으로 중고거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우리동네 중고 직거래 당근마켓 많이 하시죠? 저도 중고나라만 하다가 이번에 당근마켓으로 갈아탔습니다. 중고나라보다 훨씬 편하고 잘 팔려서 좋네요. 이렇게 편리한 당근마켓을 PC에서도 사용하면 참 좋을..

유용한 엑셀 vlookup 함수 활용과 사용법 쉽고 자세한 설명 [내부링크]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엑셀을 접해 보셨을 겁니다. 엑셀 어렵게 접근하면 한없이 어렵죠. 하지만 중요한 수식 몇 가지만 알고 있어도 업무 효율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가장 활용도가 높은 함수 중..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 컴퓨터에서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하다 보면 이모티콘 많이 사용하시죠? 요즘은 워낙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도 입력할 일이 많은데요.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를 컴퓨터에서 입력하는 팁 알려드려요...

실시간 역외환율 조회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유가, 주가, 금값, 환율 등 모든 경제지수의 변동성이 극심하게 커진 시기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경제 지표를 주시해야 합니다. 역외환율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알고 있는 역외 환율조회 사이트 세군데..

엣지있는 스타일 면마스크 에티카 마스크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 대란입니다. 마스크 5부제로 공적마스크 구매하는 것도 힘들고 해서 이번에 다회용 면마스크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에티카 스타일 듀얼 마스크 중형입니다. 와 근데 이제품..

아동돌봄쿠폰 사용처와 신청방법 안내 요약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지원대책이 속속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발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캐치하여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아동 양육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는 아동돌폼쿠폰 사용처와 신..

고속도로에서 차가 흔들리는 세로줄 그루빙공법 [내부링크]

고속도로 다니다 보면 도로 표면에 세로방향의 줄이 그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구간을 지날 때는 차가 휘청거리면서 흔들리는 경우가 있는 데요. 이 세로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고속도로..

고양이이동장 추천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리뷰 [내부링크]

#내돈내산 고양이 집사의 필수품 이동장, 다들 가지고 계시죠. 이동장은 재질, 크기, 브랜드에 따라 정말 종류가 다양해서 고르기가 참 어렵더라고요. 이번에 고양이이동장 리첼 캠핑캐리 더블도어 M 제품 구입했..

대폭락장 일시 반등 데드캣바운스란? Dead Cat Bounce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주가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대폭락 후 잠시 반등한 타이밍인데요. 과연 반등의 시작일까요? 아니면 데드캣 바운스일까요? 오늘은 주식 용어 데드캣 바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쉽게 정리 [내부링크]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는 법 아시나요? 물론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발송된 고지서를 확인하면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이나 앱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추이도 확인할 수 있고 바로 납보할 수도..

스타벅스 생일쿠폰 받는법과 야무진 사용법 [내부링크]

스벅 매니아인 저에게 스벅에서 선물을 주네요. 스타벅스에서 생일쿠폰을 받았습니다. 스벅 생일쿠폰으로는 가격과 상관없이 원하는 음료를 마실 수 있답니다. 진짜 최고! 스타벅스 생일쿠폰 받는법과 야무지게 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저렴하고 좋은 보장 가입하는 방법 솔직후기 [내부링크]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하려는데 광고글 뿐이니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보험일을 했던 친구와 같이 자동차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을 잘 알려주니 저도 이제 어떻게 하면 자동차보험을 저렴하..

코로나19 세계현황 실시간 확인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큰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나 유럽에서 급증하는 확진자 수에 이제 오히려 역유입을 걱정해야 할 시기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정복되고 안정을 찾기를 바라면서 코로나 19 세계현황을..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거래로 스타벅스 주식사는법 [내부링크]

요즘 해외주식이 핫하죠? 저도 이번에 스타벅스 주주가 되었습니다. 해외주식 말은 많이 들었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엄두를 못 냈었죠. 그래서 오늘은 주식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자 분들을 위해 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과 맛 [내부링크]

커피전문점 하면 스타벅스가 가장 유명하죠. 스벅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는 저에게 천국과 같답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과 맛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 가격은 컵사..

휴대폰 본인인증 PASS앱으로 간편인증 정말 편하네요 [내부링크]

요즘은 회원 가입하거나 신용과 관련된 정보를 조회 시 본인인증이 필수입니다. 스마트폰이 본인 명의라면 문자인증을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PASS앱 추천합니다. 세상 편하네요..

코로나19 광주 확진자 동선 맵확인 공식 홈페이지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전국이 난리입니다. 제가 사는 광주에도 확진자가 벌써 15명이 되어 버렸습니다. 확진자 추이가 감소하였다고 하지만 방심하기엔 이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동선도 꼼꼼히 체크해서 본인과 가족..

우드펠렛 고양이화장실 추천 냥토모 리뷰 [내부링크]

이번에 우드펠렛 고양이화장실 냥토모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펠릿 고양이화장실 중에 가격 대비 품질에서 가장 만족하는 제품이죠. 냥토모 고양이화장실은 워낙 유명해서 아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제품 리뷰 들..

야외에서 급할 때 공중화장실 찾기, 화장실 이용팁 [내부링크]

현장에서 일하다 보면 가장 힘든 것 중 하나가 화장실이죠. 요즘은 화장실을 쉽게 검색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하더라고요. 야외에서 화장실 급할 때 공중화장실 찾는 방법과 공중화장실 이용팁 알려드립니다. 1...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지원금 20만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보일러 광고 보면 다들 콘덴싱 보일러로 바꾸고 지원금 받으라고 난리죠! 친환경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에 대해 잘 아시나요? 혹시 보일러를 교체할 예정이라면 이 글을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일..

환절기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차 효능과 후기 [내부링크]

주변에 비염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네요. 저와 친한 분도 비염 때문에 몇 년 전부터 비염에 좋은 차인 작두콩차를 드시더라고요. 비염에 좋은 차 작두콩차의 효능과 복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윤달 뜻과 평달 윤달 주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윤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윤년은 양력에서 4년에 한 번 2월 29일 하루가 늘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윤달은 뭘까요? 윤달은 음력에서 사용하는 용어인데요, 오늘은 윤달의 뜻과 주기에 대해..

2020년 윤년 주기와 뜻, 윤달과 윤년의 차이 [내부링크]

2020년 윤년이 돌아왔습니다. 윤년 들어는 봤지만 정확히 뭔지, 그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윤년, 윤달 같은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헷갈리는 데요. 윤년과 윤달, 상식이니 오늘은 이해하고..

휴면계좌 통합조회 복구 방법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돈 휴면계좌 다들 가지고 계시죠? 돈을 찾는 걸 떠나서 과연 휴면계좌도 복구할 수 있을까 궁금한데요. 결론은 "가능하다"입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하는 방법과 휴면계좌 복구하는 방법..

우리나라 행정구역별 인구 증가율, 인구밀도, 면적 현황 [내부링크]

학교 다닐땐 우리나라 인구는 4천만이라고 알고 있었는데요. 어느새 5천만 대한민국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인구증가율도 정체가 된 상황이라 당분간 대한민국 인구는 5천만을 유지할 거 같습니다. 2018년 기준..

보일러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 배기통 점검 방법 [내부링크]

겨울만 되면 보일러 CO 중독사고가 끊이지 않네요. 보일러 CO 중독사고는 배기통 육안확인으로도 쉽게 점검할 수 있는데 안타깝습니다. 보일러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일러..

DIY 욕실에 벽면형 환풍기 직접 설치하기 [내부링크]

이사온 집 화장실에 환풍기가 없으니 너무 불편하네요. 온 집안에 습기가 차고 화장실 냄새도 안 빠져나가죠. 그래서 이번에 환풍기를 설치했습니다. 천장형으로 나오는 욕실형 환풍기는 벤트라인까지 해야되서 쉽..

고양이 마약간식 츄르 리뷰와 구매팁 [내부링크]

고양이 마약간식 챠오츄르. 우리애들도 환장하고 좋아합니다. 고양이 간식 챠오 츄르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먹이고 구매해야 할지 알려드릴게요. 챠오츄르 추르는 일본의 이나바펫푸드에서 제조하는 고양이 액..

다육식물 키우기 초보자 주의사항 [내부링크]

나무시장에 놀라갔다가 남십자성이란 다육식물을 샀네요. 수많은 다육식물 중에서도 특이한 모양의 남십자성이란 다육식물이 눈에 띄었습니다. 위에서 보면 별 같기도 하고 잎이 층층이 올라온 모양을 보면 아파트..

고양이간식 츄르 대체품 국산제품 아르르쮸르 [내부링크]

고양이 키운다면 모두 아는 그 간식 츄르. 고양이들 정말 좋아하죠. 근데 딱 한 가지 걸리는 게 일본 제품이라는 거! 안 그래도 일본 방사능 때문에 일본에서 나는 식품은 웬만하면 저도 안 먹는데, 고양이들에게..

혼족이 알려주는 원룸 입주시 고려사항 [내부링크]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주거공간의 개념도 많이 바뀐거 같습니다. 요즘은 혼족이 많아서 그런지 주위에 원룸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오랫동안 혼자 살면서 고시원,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옥탑방 등 정말 많은 곳..

스타벅스 이프리퀀시 이벤트 적립하고 다이어리 득템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진행하는 이프리퀀시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조건을 맞추기가 쉽지 않았는데 그래도 상품인 다이어리를 받으니 뿌듯하네요. 스벅 e프리퀀시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tarbucks 이프..

고양이 탈출방지 창문잠금장치 후기 [내부링크]

그동안 고양이를 키우면서 창문을 잠궈놓지 않았습니다. 설마 무거운 샤시를 얘내가 밀어내고 탈출을 할 수 있을까? 했죠. 하지만 지인의 고양이가 창문을 열고 탈출을 시도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내가 냈던 교통사고 유형을 돌아보고 안전운전하기 [내부링크]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전을 하였습니다. 아직 10년도 안됐는데 그동안 사고도 참 많이 냈습니다. 그래서 제가 낸 교통사고 유형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무사고 운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1. 빗길 교통..

다이어리 만들기, 여친 선물로 강추 [내부링크]

예전에 다이어리를 직접 만들어서 선물을 해준 적이 있는데 반응이 좋더라구요. "손재주가 있다!" 싶으신 분은 소중한 사람이나 여자친구에게 직접 만든 다이어리를 선물해 주는거 어떨까요? 저도 쉽진 않았지만..

구글폼 설문지 만드는 방법, 정말 쉽네요.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보면 구글폼으로 된 설문지를 보신적이 있을 거에요. 저도 설문을 작성할 일이 있어 사용해봤는데 이거 정말 쉽고 편하네요. 누구나 쉽게 설문을 만들 수 있고 설문 결과를 엑셀로 쉽게 볼수 있네요...

티스토리 초보블로그를 위한 최적화 과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새 3년 남짓 되네요. 운영 목적은 인생을 기록하는 일기, 유용한 정보 공유, 그리고 용돈. 이렇게 3가지 목적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지금 드는 생각은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

DIY 현관 센서등 직접 교체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현관문 센서등 고장나면 어떻게 하시나요? 전기업체 맡기시나요? 센서등은 만원인데, 맡기면 몇 만원으로 늘어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직접 교체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센서등 교체 정말 쉽습니다...

재테크 필수 프로그램 무료가계부 리채2 추천 [내부링크]

재테크는 본인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데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매달 들어오는 수입과 지출을 확실히 알아야 여유자금으로 투자를 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계부 작성은 아주 중요합니다. 오늘은..

엑셀 문자열 합치기, 쉬운데 자주 잊어버리는 수식 [내부링크]

엑셀을 하다보면 문자열 편집할 일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서로 다른 셀에 있는 문자를 합쳐야 될 때가 있는데요. 이게 아주 간단한데 몇달만 지나면 꼭 잊어먹는 수식 중 하나입니다. 엑셀 문자열 합치는 방법 제..

블로그 초보에게 유용한 툴-사진편집,무료이미지 다운 [내부링크]

어느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온지 4년이 되어 가네요. 열심히 안해서 아직도 초보블로거네요.ㅠㅠ 그동안 블로깅을 하면서 유용했던 툴을 소개하려고요. 사진편집, 글자수세기,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관련 툴입..

시간관리매트릭스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업무를 하다보면 왜 나만 이렇게 바쁠까?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다른 사람은 어떻게 이 많은 업무들을 수행할까? 하는 생각 안드셨나요?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똑같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은 어떻게 관리하느냐..

스타벅스 매장용 머그컵 구매방법 [내부링크]

스타벅스 마니아분들! 매장용컵 갖고 싶지 않나요? 저도 커피중에 스타벅스 커피를 가장 좋아하고 자주 갔었죠. 그러다보니 머그컵도 한두개씩 사개 되더라구요. 하지만, 가장 갖고 싶었던 매장용 컵 구매가 쉽지..

파워포인트, 워드 빨간줄 없애기 옵션 자동맞춤법 설정 [내부링크]

컴퓨터를 포맷하고 MS오피스를 다시 깔았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했는데 헉, 갑자기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에 빨간줄이 보이네요. 전 PPT로 썸네일을 만들기 때문에 이 빨간줄을 없애야 되는데, 도무지 방법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과 승인팁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하나 만들었는데 드디어 오늘 승인이 났네요. 무려 22일이 걸렸네요. 보통 2주정도 걸리는거 같은데 저는 조금 시간이 더 걸렸네요. 애드센스 승인과정과 방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

엑셀 문자열에서 특정텍스트 추출하는 함수 left, right, mid [내부링크]

회사 생활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한 문서편집툴이 바로 엑셀과 파워포인트입니다. MS오피스 툴을 사용한지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그동안 사용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엑셀에서 문자열 일부..

블로그 필수과정 구글, Bing, ZUM 웹마스터 도구 검색등록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면 네이버, 다음, 구글, Bing, Zum 등의 포탈검색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구글, Bing, 줌 이렇게 4개의 사이트 등록이 가장 기본입니다. 차근..

페이지무제한 무료 사이트맵과 네이버, 구글, Bing 등록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셨다면 필수적으로 해야할 일 중 하나가 바로 사이트맵만들기입니다.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네이버, 구글, 빙(Bing)의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해야만 정상적으로 검색에 반영될 수 있습니..

html 티스토리 제목태그 사용법과 h태그 꾸미기 [내부링크]

블로그 작성시 중요한 것중 하나가 바로 적절한 제목을 넣는 것입니다. 중간중간에 부제목, 소제목이 구분되어 있으면 보기에도 좋고 글을 읽는 독자들이 편하고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

구글블로그 시작, 장단점 및 운영계획 [내부링크]

이번에 구글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다음저품질을 한번 맞고 나니 정신이 번쩍 듭니다. 하나만 믿고 가기에는 위험부담이 너무 큰거 같아 다변화를 추구해야할 시점인거 같습니다. 1.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고양이 방광염 영양제 시스테이드 플러스 효능과 복용방법 [내부링크]

어릴 때부터 잔병치레가 많았던 우리 고양이. 구내염까지 달고 다녀서 결국 전발치 수술까지 했습니다. 아직 어린데도 방광염 기미가 있어서 고양이 방광염 영양제인 시스테이드 플러스(CSTAID PLUS)를 먹이고 있..

신창동 저렴하고 맛있는 카페마노 아메리카노 1900원 [내부링크]

요즘 카페 많이 가시죠? 저도 언제부턴가 일하면서 아메리카노 한잔을 안마시면 왠지 허전하더라구요. 주말에 집에 있을 때도 커피가 땡길때가 많아서 집근처 카페를 한바퀴 돌아봤습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창..

티스토리 html/CSS 이미지 복사 금지 설정 방법 [내부링크]

전에 티스토리 복사 금지 설정을 하고 원하는 부분만 복사를 하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문제는 텍스트는 잘 되는데 이미지는 복사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네요ㅠ. 그래서 열심히 구글링한 결과 CCS만 간단히 수정하..

html/CSS 웹사이트 본문 링크밑줄 예쁘게 효과주기 [내부링크]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텍스트에 링크를 걸면 밑줄이 생기거나 글자 색깔이 바뀌죠. 또한 링크가 걸린 곳에 마우스를 데면 글자색이 바뀌거나 배경이 바뀌는 효과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html 태그와 CSS..

MathJax 자바스크립트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수식 입력하기 [내부링크]

가끔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수식을 입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하시나요? 일반적인 에디터에선 수식입력기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수식을 예쁘게 그리기가 어렵더라구요. 편법으로 MS워드 수식입력..

다음 애드핏으로 수익내는 방법과 승인절차 (Daum Adfit) [내부링크]

티스토리 운영하시면서 광고 어떤거 쓰시나요? 대부분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 사용하실겁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다음 애드핏 계정도 있긴한데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애드센스의 수익에는 못미치..

티스토리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의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폰트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방문자가 오는 이유도 글을 읽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글꼴은 무조건 가독성이 뛰어나야 되고 읽기 편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티스토리 반..

티스토리 카테고리 게시글수, 최신글 아이콘 표시 방법 [내부링크]

보통 블로그의 카테고리 항목을 보면 게시글수가 몇 개인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최신글이 있으면  N  모양의 아이콘도 생기구요. 아쉽게도 티스토리 공식 스킨 반응형#2 는 이런 기능이 잠겨 있습니다. 그..

광주 맛집 이영미궁중한방 삼계탕 맛있네요. [내부링크]

계림동 재개발로 식당이 이전했네요. 용봉동(광주 북구 서하로 156)과 지산동(광주 동구 지호로 133 1층)입니다. 한겨울에 삼계탕을 먹고 왔네요. 한여름에 먹는 것과 또 다른 맛이네요. 따뜻한 음식을 먹으니 절..

티스토리 http에서 https로 SSL 보안접속 활성화 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제 블로그를 실행할때마다 신경쓰였던게 인터넷 주소창 옆에 주의요함이라는 경고창이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뭔가 불안하고 부정적이잖아요.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도 똑같은 경고가 뜰텐데 블로그에도..

WhatFont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폰트와 글자색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글꼴, 폰트에 관심이 많이 가게 되네요. 특히나 잘 만들어진 블로그를 보면 더욱 자세히 보게 됩니다. 와 이 글꼴 참 예쁘고 깔끔하다. 글자 색깔이 예쁘네. 가독성이 좋아서 방문자들이..

구글폰트 무료폰트 파워포인트에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나 워드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기본글꼴 외에도 다른 글꼴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특히나 PPT 문서는 디자인적인 면도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글꼴로는 부족한데요. 이럴때 구글폰트를 활용하면 편리합니..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웹마스터도구 검색등록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만들고 포스팅을 시작하셨다면 잊지말고 해야할 것이 바로 포탈사이트 검색등록입니다. RSS등록, 웹마스터도구 등록 절차라고도 합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검색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신청하는 절차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복사금지 설정 및 특정영역 복사허용 방법 [내부링크]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화날때 있으셨나요? 전 심혈을 기울여서 제 시간 쪼개서 힘들게 작성한 포스팅을 복붙해서 그대로 올리는 분들 보고 얼마나 화나던지. 당해보니 정말 열받더라고요. 바로 신고해서 삭..

HTML 태그 윗첨자, 아래첨자 넣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HTML/CSS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기본 에디터에서 제가 원하는 것을 구현할 수 없을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유용한 태그들에 대..

티스토리 스킨 커버이미지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반응형 #2 스킨을 꾸미고 있습니다. 오늘은 커버이미지를 바꿔봤습니다. 원래 있던 사진도 멋지긴 하지만 블로그에 맞는 저만의 사진으로 바꿔주면 훨씬 좋겠죠. 일반적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은 아..

티스토리 반응형#2 스킨 오른쪽 사이드바 수정본 배포 [내부링크]

티스토리 반응형#2는 저의 인생 스킨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것? 양질의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예쁘고 깔끔한 스킨은 그 글을 더욱더 빛나게 합니다. 그만큼 블로그의 얼굴인 스킨은 중요합니다. 2년 넘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