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ifun의 등록된 링크

 mulif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23년 상반기 건강보험공단 인턴 면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는 지인이 오늘 건강보험공단 인턴 면접을 보고 왔다고해서 이야기를 들었는데 한번 적어봐요!! 일단 면접장에 들어가서 30분 정도 대기를 한다음에 25분정도 6명이 들어가서 한번에 보는 면접을 합니다. 그리고 질문을 하는데 다른데랑 다르게 번호를 주고 면접을 보는게 아니라 이 질문에 대답을 하고 싶은 사람 먼저 손들어서 질문에 답을 하도록 시켰다고 하더라구요! 신박했어요.. 번호없는 이러한 면접이라니 .. 첫번째로 물어보는 질문은 가장 기본적인 자기소개입니다. 이 질문에는 딱히 정해진 시간이 없고 그냥 알아서 말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길게 말하면 안좋아할거 같아서.. 처음할 때 긴장도 많이 하고 했지만 조금 실수해도 긴장 풀어주려고 하고 훈훈한 분위기로 면접을 봤다고 해요 두번째로..

(가마쿠라 에노시마)슬램덩크 보러 갔다가 맛있는거 먹어보자 (토비초) [내부링크]

이번에 일본 여행을 가면서 시간이 좀 많이 남아서 도쿄 근방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슬램덩크의 오프닝 장소인 전철 지나가는 장면인 이장면을 직접 볼수 있는 지역입니다. 도쿄에서 한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어서 시간나고 날씨 좋은날에는 갈만해 보이더라구요 여기서 좀 더 들어가다보면 에노시마라는 지역이 나오는데 그 지역에 들어가면 토비초라는 식당이 유명합니다. 일단 이 지역이 실멸치가 특산물이여서 실멸치를 이용한 음식을 파는데 특히 토비초가 양이 진짜 많습니다. https://goo.gl/maps/2NvukBSCMUHsq3bLA 토비초 본점 · 1 Chome-6-7 Enoshima, Fujisawa, Kanagawa 251-0036 일본 · 해산물 돈부리 전문점 www.google.co.kr 위치는 ..

이로운 사기 재밌나?? 그러면 스튜디오 드래곤 한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미국주식 장이 좋아서 SOXL와 TQQQ으로 소소한 행복을 보던 중 국내 주식도 이거 괜찮아 보여서 한번 들고 와봤습니다 그거는 바로 스튜디오 드래곤입니다. 주식에 관심 있고 영화산업 및 드라마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쯤을 들어봤을 텐데요 현재 주가는 64,600원으로 가격이 비싸다라는 느낌은 안드는 수준입니다. 높을 때 10만원 이상도 갈 정도로 주식 변동폭이 좀 큰 주식인 만큼 이게 드라마 및 컨텐츠 제작 회사의 특징인 만큼 장단점이 좀 있죠. 예로 들어 빈센조가 21년 2월달부터 4월까지 방영했는데 이때 주가도 인기가 막 끌었던 3월달부터 시작해서 4월 16일을 정점으로 해서 주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나온 드라마인 이로운 사기도 내용이 괜찮아 보여서 한번..? ..

23.05.23 이 주식은 어디까지 갈까? 코바(CWB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주식은 열심히 오르고 있는 주식 코바입니다. 일단 열심히 오르고 있으니 먼저 주가 상승 이유부터 보죠 https://seekingalpha.com/news/3974147-cohbar-stock-rises-on-merger-with-morphogenesis CohBar stock rises on merger with Morphogenesis CohBar (CWBR) is merging with privately held personalized cancer vaccine developer Morphogenesis. Read more here seekingalpha.com 여기 관련 뉴스가 있는데 주된 내용은 암 백신 회사 Morphogensis 와 합병 제안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왜 ..

23.05.22 치료제 매각이슈인 주식 아브로바이보 AVRO [내부링크]

천천히 지켜보다가 괜찮은 주식이 보여서 가져왔습니다 이름은 미국주식 아브로바이보 AVRO인데요 현재 프리장에서 90~100퍼센트 가까이 뛰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뛰는 이유가 확실한데 https://finance.yahoo.com/news/avrobio-announces-agreement-sell-cystinosis-110000534.html AVROBIO Announces Agreement to Sell Cystinosis Gene Therapy Program for $87.5 Million CAMBRIDGE, Mass., May 22, 2023--AVROBIO, Inc. (Nasdaq: AVRO), a leading clinical-stage gene therapy company working t..

23.5.22일 미국 주식 급등주 시퀸싱 LL(SQL)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장이 안좋아진 이후에 주식을 쉬고 있다가 슬슬 다시 해볼까 라는 생각에 공부할려고 포스팅을 해봐요 제가 공부용으로 끄적이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를 권유하는 것도 아니고 이 주식이 좋다고 해도 진짜 좋은게 아니라 제 생각을 적는것이기 때문에 그냥 이렇구나 라고 하고 넘어가시고 직접 투자를 하실 때에는 더 깊은 공부나 직접 알아보시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ㅎ 지금 프리장에서 급등하고 있는 주식 중 두번째로 급등 하고 있고 아직까지는 나쁘지 않다라고 생각해서 시퀸싱LL(SQL) 종목을 좀 찾아볼려고 가져 왔습니다. 일단 먼저 무슨 회사인지는 알아야지 투자를 할지 말지 하기 때문에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주가 창으로는 시퀸싱 LL 이지만 영문으로는 SEQLL 인것같습니다. 로고는 ..

도쿄 시부야 돈까스 맛집 渋谷 げんかつ [내부링크]

저번에 도쿄를 다녀와서 입맛에 안맞는 음식이 너무 많다가 찾다 찾다가 돈까스 맛집을 찾았습니다! 이름은 渋谷 げんかつ 우리나라 말로 하면 시부야 겐카츠 입니다. 위치는 일본 150-0043 Tokyo, Shibuya City, Dogenzaka, 2 Chome−6−2 美奈津 B1F 渋谷 げんかつ 링크 걸어놨으니까 눌러서 바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https://goo.gl/maps/GVDs7UCEjFU3FrNX8 渋谷 げんかつ · 일본 150-0043 Tokyo, Shibuya City, Dogenzaka, 2 Chome−6−2 美奈津 B1F · 돈까스 전문식당 www.google.com 시부야역에서 A1 출구로 나오시면 힘들게 사람에 안치이고 갈 수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잘 안가는 곳이여..

도쿄역에서 나리타 공항가는 NEX(넥스) 타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23년 4월, 5월에 일본 도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4월만 여행 계획이였지만 다녀온 도쿄가 너무 재미있어서 한번 더 가게 되었네요 저번에 도쿄역에서 나리타 가는 넥스를 탈려고 하는데 너무 힘들어서 쉽게 쉽게 타는 방법을 공유해볼려고 합니다. 딱 필요한 정보만 드릴께요 먼저 표는 다 끊으셨을까요?? 나리타 공항에서 표를 구매하셨으면 이제 도쿄역에서 나리타역으로 가는 표를 구매를 해야합니다. 표 구매방법은 도쿄역에서 구매가능하고 넥스 자체가 JR노선의 열차여서 JR노선이라면 언제든지 기차표 예매가 가능해요 이런 창구에 가서 주변이 노란색인 매표소 앞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방법은 일단 한국어 누르고 할인승차권으로 예매였나..? 관련 사진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일단 중요한 점은 ..

스픽 1년 반 솔직 담백 후기 & 할인코드(제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픽 4개월 후기를 쓴 이후로 꾸준히 스픽과 영어전화와 유튜브로 영어를 공부하면서 지내왔습니다. 이 블로그를 구경하시면 아시겠지만 주식도 잠깐 쉬면서 열심히 공부하는 해였습니다. 일단 추천인이 급하신 분들을 위해서 먼저 추천인 코드부터 알려드릴께요 이 추천이 코드를 입력하고 들어가시면 2만원 추가할인이 되니 일단 하시는게 나을꺼 같아요!! 스픽을 통해 영어 스피킹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제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고 2만원 할인 받으세요. https://app.usespeak.com/i/YTLSZV 이제 영어는 말해라, 스픽! 최신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직접 말하면서 하는 소통식 영어 수업! app.usespeak.com 이제 일년 반동안 사용했던 후기를 알려드릴께요 먼저 인증부터 하고..

다양하게 돈 벌어보기 1일차.(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포스팅을 2022년도에 마치고 열심히 미국주식을 하다가 많이 잃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로 열심히 하다가 블로그 포스팅 할 시간에 더 주식에 전념하고자 사라졌다가 나중에 결국에 피보고 미주는 ETF 한개에 넣어놓고 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슬슬 다시 자본금도 모으고 이걸 다시 투자해서 하고 싶은 것을 하고자 해서 뒤적뒤적 거리다가 뭐가 좋을지 한번 찾아봤는데 한번도 안해본 저도 어플로 한번 수익을 내보고자 도전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유튜브 편집까지는 힘들어 보여서 일단 블로그로 끄적끄적 거리면서 돈을 버는 과정을 기록해볼려고 합니다. 일단 뭐든 해야지 느는게 맞기 때문에 무지성 도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현재 있는 장비로는 맥북에..

스픽 4개월 후기 & 할인 코드 (친구 초대 코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가 된지 벌써 5월이에요 시간이 정말 빠르죠 이번년에는 영어를 잘하겠다라는 목표로 스픽이란게 있길래 한번 돈내서 1년치 구독해봤어요 이 링크 타고 신청하시면 평소 가격보다 2만원 저렴하게 해주니 꼭 들어가서 해보세요! 스픽을 통해 영어 스피킹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제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고 2만원 할인 받으세요. https://app.usespeak.com/i/YTLSZV 이제 영어는 말해라, 스픽! 최신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직접 말하면서 하는 소통식 영어 수업! app.usespeak.com 스픽이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있고 효과는 있는지 궁금하실꺼 같아서 제가 잘 설명해드릴께요 일단 자기가 스픽을 언제 사용하기 시작했고 얼마나 많은 말을 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해요 그리고..

22.5.4 최근에 IPO했다가 이제서야 급등하는 레일 비전(RVS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딱히 하고 싶은게 없다가 최근에 IPO했다가 계속 하락세를 보이다가 오늘 급등한 주식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오늘 가져온 종목은 철도 관련 회사인 레일 비전입니다. 이 회사는 이스라엘에 기반을 둔 철도 안전 솔루션 개발 업체 입니다. 맨 처음 ipo 할 때 공모가격보다 24% 낮게 형성 되게 시작했지만 1560만달러 정도 회사가 조달할수 있었습니다 레일비전은 2021년 6월 30일 이후 6개월 동안 513만 달러의 순손실과 417,000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주요 연구하고 개발하는 철도 관련 사업은 3가지 정도가 있는데 첫번째는 철도 운영자가 열차 운행의 안정성을 개선하고 충돌 방지와 가동 중지 시간을 줄일수 있게하는 이미징 센서와 인공 지능 지술을 개발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기차와 ..

5월 첫째주 어닝릴리즈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걸렸다가 몸이 이제 괜찮아져서 돌아왔습니다 요즘 장이 뒤숭숭하지만 어닝릴리즈는 챙겨서 봐야하는 법! 대표적으로 하는 어닝릴리즈 기업 들고 왔으니 잘 봐주세요 화요일 화이자랑 암드가 기대가 되고 수요일은 우버가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공유 경제가 안됐는데 어떻게 잘 버틸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해외 주식 하다가 보이는 ADR의 의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한창 주식 붐이 한물 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증권사 실적이 안좋다라는 말도 나오고 오늘 알아볼거는 크게 중요하지는 않는데 해외주식 투자하다가 자주 보이는 단어여서 가져왔습니다 먼저 예시를 가져왔습니다. 이름이 익숙하시죠?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어색할수도 있는데 TSMC (ADR)입니다 오늘은 여기서 ADR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다른나라 주식이 해외로 사장했다는 것을 말하는데 영어 단어마다 의미가 있습니다. 먼저 ADR에서 DR은 DR발행이라고 합니다 이 뜻은 해당국의 통화로 상장했으므로 해당국의 투자자는 환위험에 노출 되지않고 투자를 할수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TSMC는 대만인데 뉴욕증시에 상장이 되어있으므로 우리는 구매할때 달러로 구매합니다 대만..

22.4.28 오늘의 급등주 제약회사 스타테라 바이오파머(STAB)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장은 전반적으로 안좋아서 투자하기가 정말 꺼려지는 장이였습니다. 오늘은 일단 프리장에서도 장 기세가 좋네요 오늘 가져온 주식은 스타테라 바이오파머 입니다 진짜 가격이 동전주인데요 오늘 급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이회사는 신체 면역 회복과 항상성에 중점을 둔 차세대 요법을 개발하는 바이오 제약회사인데요 오늘 발표한 기사로 인해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약물 개발 및 상업화 회사인 immune therapeutics와 날트렉손 및 메트 엔케팔린에 대한 statera의 권리를 판매하기 위한 전략적인 계약과 관련하여 구속력 없는 조건표를 체결했다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 기사가 시사하는 바는 먼저 현금 흐름을 만들어내서 다른 새로운 후보를 발전시키는데에 도움이 될것이고 또한 예..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게재가 안될때 해보기 (도전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이 화면만 뜨고 광고는 개제가 안돼서 찾다가 이 방법이면 될까? 하고 한 방법을 찾아서 들고 왔습니다. 다른 블로그 보면 HTML에 복사하고 붙여 넣기 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방법을 써도 해결이 안돼서 한번 도전해보았습니다. 먼저 애드센스를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면 홈 광고 사이트 순으로 있는데 먼저 사이트를 들어가 주세요 이 화면이 준비 중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셔야 해요 저는 사이트 신청은 안 해놓고 계속 안되지 왜 안되지 찾으러만 다녔다는.. 홈에 들어갔을 때에는 그냥 자동으로 광고 게재 되는 줄 알았는데 사이트 인증을 먼저 해야 하더라고요 그 후 개요 들어가서 광고 자동 설정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이렇게 설정해놓고 사이트 승인되길 기다려야겠어요 사이트 ..

22.4.27. 급등하는 코스모스 홀딩스(COS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종목은 코스모스 홀딩스입니다 이 회사는 기능 식품라인을 보유하고 브랜드 및 의약품, 기능 식품 의약품 유통업체를 보유한 국제 제약 회사 및 의료기기 업체입니다. 8일 전쯤에 있는 뉴스로는 회사의 부채를 줄이는데 집중했었고 그중 1,120만 달러에 달하는 부채를 자기 자본으로 전환에 성공했다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https://finance.yahoo.com/news/cosmos-holdings-reports-continued-revenue-131500180.html 하지만 항상 그렇듯 너무 오래된 기사여서 이게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

22.4.26 10일만에 다시 급등하는 애자일 테라퓨틱스(AGRX) [내부링크]

오늘 급등하는 주 중에 애자일 테라퓨틱스가 저저번주에 한번 급등하고 이번에 다시 급등하게되었습니다. https://mulifun.tistory.com/14 22.4.13 애자일 테라퓨틱스(AGRX)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저는 항상 미국주에서 급등하는 주식이 왜 올랐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도 가져왔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식은 애자일 테라퓨틱스 입니다. 지금 프리장인 상태에서 급하게 mulifun.tistory.com 이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은 들어가셔서 확인해주시고요 일단 오늘 급등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나온 뉴스나 공시같은 거는 없습니다 혹시나 저번처럼 사람들이 밈처럼 사나? 해서 사이트를 들어가서 확인해봐도 딱히 그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실적 발표에서는 점점 나아..

CDO(부채 담보부 증권)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공부할 내용은 CDO(Collateralized Debt Obligation) 부채 담보부 증권입니다. 이 CDO의 의미는 부채 포트폴리오를 SPC(특수목적법인)에게 양도하고 특수목적법인은 이를 담보로 하여 트랜치를 새롭게 발행하는 구조를 말합니다. 여기서 SPC란? 특수 목적법인으로 특수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설립된 일시적인 페이퍼 컴퍼니를 말합니다. 예로 대출채권, 리스채권, 외상매출채권 등의 자산을 증권 형태로 매각하는 자산 유동화에 있어서는 서류상 회사 형태의 유동화 전문회사입니다. 트랜치란? 프랑스어가 어원인 단어로 계약의 일부인 특정 부분이나 일종의 계약이나 증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착각할수 있는게 있는데 ABS와 CDS와 CDO의 구별을 잘해야합니다. ABS는 기초 ..

22.4.22 매각 이슈로 급등하는 벨론 파머슈티컬(vl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급등주는 벨론 파머 슈티컬입니다. 지금 89퍼 정도 상승을 프리장에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단 상승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이 회사는 주주의 이득을 극대화 시키기위해서 전략적인 선택은 한다고 하는 이유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 Ladenburg Thalmann라는 금융 회사와 협력하여 회사의 합병이나 매각 회사에 대한 투자 등에 대한 전략적인 대안을 고민한다고 나왔습니다. 이 회사는 저번에 주의력 결핍장애 치료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연구를 실패했다라는 발표가 나오면서 주식이 곤두박칠 졌습니다. 이외 제약주의 관련 이슈는 없는 거 같고 전략적인 대안을 고민한다고 나와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 유의미한 결과를 낸다면 계속 상승을 유지 시키겠지만 언제 또 발표할지랑 어떤 결정을..

22.4.18 비트코인 채굴회사 비트나일 홀딩스(NI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볼 회사는 상위권이 전부다 인수권 등 그런게 차지하고 있어서 그 다음으로 오르고 있는 이 주식을 가져왔습니다. 이름 비트나일 홀딩스입니다. 현재는 16%정도의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기사를 살펴보면 2주전에 전기차 충전소 설립을 위해서 관련 자회사 두곳이 합병 소식으로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고 4월5일날 6600만 달러의 부채를 갚았다라는 말 이있지만 이 말이 사실인지는 확인이 안되는 말이지만 이런 관련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 기사는 없지만 레딧이나 그런 커뮤니티에서는 비트코인 채굴에 1억달러 정도의 투자를 했다라는 트윗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이게 트윗으로 돌아다니는 거여서 확실한지는 모르겠네요 이 회사에 관해서 찌라시만 돌고 있을뿐 공식 기사는 없는거 같습니다. 좋은 소식있으..

유용한 트랙패드 제스쳐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볼 정보는 유용한 맥북 트랙패드 제스쳐 하는 방법입니다~ 맥북에 트랙패드가 있는데 익숙만 해지면 마우스보다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한번 보고 가세요!

맥북 스크롤 내리는법, 스크롤 설정 바꾸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도우쓰다가 맥으로 넘어오면서 많이 어색하고 스크롤 내릴때도 버벅거리고 이상함이 느껴질 수 있을 꺼에요 이때 유용하게 쓸수 있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단 1. 맥북 스크롤 트랙패드로 내리는법 입니다 노트북 아래에 트랙패드에 두손가락으로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스크롤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2.윈도우 처럼 스크롤 움직이는 방향 바꾸는법 만약에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마우스 스크롤이 반대 방향으로 올려지고 내려진다면 시스템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트랙패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가운데에 있는 스크롤 및 확대/ 축소를 들어가셔서 첫번째 스크롤 방향 자연스럽게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22.4.18~22 미국주식 4월 3째주 어닝릴리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주에 실적발표하는 주식들입니다. 넷플릭스는 이용자가 계속 증대가 되야지 실적이 개선이 될텐데 일단 한국 넷플릭스의 실적은 전년 대비 52% 상승했다는 뉴스가 있지만 러시아 전쟁으로 구독자가 감소했다라는 뉴스가 있습니다 한국시장에서는 긍정적이지만 전체적인 수익이 얼마나 나왔는지가 중요할 것같습니다. 수요일은 테슬라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테슬라는 항상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1분기 최대 차량인도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2.4.14 오늘도 급등하는 급등주 메트로마일 콜 워런트(MILEW)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보다는 파생 상품이라고 하나? 그런게 많이 오르네요 아직 주식 끈이 짧아서... 일단 콜 워런트는 기초자산을 발행자로부터 권리행사가격으로 인수하거나 그 차액(만기결제가격- 권리행상가격)을 수령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워런트로 기초자산의 가격상승에 따라 이익이 발생한다. -미래에셋증권- 기초 자산이 오르는거에 따라서 이익을 발생하는 권리인가봅니다. 일단 콜 워런트이니까 원래 주식을 한번 봐야겠죠? 현재 가격을 계속 떨어지는 추세를 보여주는 주식인데 일단 이 주식이 오르는 이유는 작년 기사에 나와있더군요 작년 21년 11월8월쯤 기사를 보면 레모네이드 회사가 이 회사를 인수한다는 기사입니다 기사 본문을 보면 AI와 사회적 이익을 기반으로 하는 보험 회사인 Lemonade (NYSE: LMND)와..

티스토리 수익형 세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 시키는데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글을 포스팅 해봅니다. 여기저기서 정보보고 온거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1. 모바일 웹 설정을 풀어두자! 먼저 티스토리 설정을 들어가서 꾸미기에서 모바일을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클릭하시면 바로 옆에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않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만약에 모바일웹으로 사용이 된다면 광고가 노출이 안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2. 적합한 스킨으로 변경 이번에는 티스토리 스킨을 적합하게 변경해야합니다. 위랑 똑같이 설정에서 꾸미기 부분에서 스킨변경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옆에 다양한 스킨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반응형, 목록 광고 지원 되는 스킨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알아서 잘 해주시면 됩니다. 3..

22.4.14 주가지수연동형 상품 ELS 유형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ELS 종류에는 knock-out bull-spread digital reverse-convertible 가 있습니다. 한개씩 차근 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 knock-out 낙아웃 방식은 원금 보장 방식이라도 봐도 됩니다. 먼저 기초지수를 설정하고 이 지수가 몇퍼센트 올라갈껀지 조건을 겁니다. 만약 10퍼센트 지수가 오를거라고 보신다면 10퍼센트를 낙아웃 베리어라고 설정합니다. 그리고 기간동안 만약 10퍼이상이 한번이라도 올랐다면 이제 리베이트라는 수익률을 받게 됩니다. 10퍼 올랐다고 10퍼 받는게 아니라 설정해놓은 수준인 2~3퍼센트 정도를 이윤으로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 수익이 안되고 하락 되더라도 원금에는 손실이 없습니다. 2.bull-spread 이 상품은 만기 시점을 기준으로..

22.4.14 인수되는 안타레스 파머(ATRS)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제 안타레스 파머가 급등했는데 급등한 이슈가 인수 된다는 기사로 인하여 주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전체적으로 보면 오른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떤 호재로 올랐는지 봐보겠습니다. 먼저 Halozyme Therapeutics Inc 라는 회사가 특수 제약회사인 Antares Pharma Inc를 9억 60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수요일날 밝혔습니다. 먼저 인수 당하는 Antares Pharma Inc 회사는 자체 투여 비경구(자동 주사기) 의약품을 개발하는 회사이며, Halozyme Therapeutics Inc는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방법을 제공하는 생물 제약 회사입니다. 주로 제약회사 파트너로 글로벌 상업적인 성공을 돕고 신약 개발 측면에서 바이오 제약 파트너에게 서포트..

22.4.13 칼레이도 바이오사이언시스(KLDO) [내부링크]

이 주식은 야수도 함부로 접근 못할 주식일 것 같네요 일단 회사 이사회가 즉시 감산하고 모든 운영을 중단하기로 의결했다라는 회사의 발표에 따라 완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자발정으로 상장폐지를 한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상장폐지 일정은 4월28일까지 해서 상장폐지를 한다고하였고 관련 직원들을 모두 해고 할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목표주가는 7.680 달러라고 발표하였지만 상장폐지를 결정난 지금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상승세가 보이는 이유는 항상 주식이 상폐직전에 상승세를 보였다 하락세를 보이는 자연스러운 현상 같습니다.

22.4.13 애자일 테라퓨틱스(AGRX)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항상 미국주에서 급등하는 주식이 왜 올랐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도 가져왔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식은 애자일 테라퓨틱스 입니다. 지금 프리장인 상태에서 급하게 한번 오르고 계속해서는 힘을 못받고 있는 상태이긴 한데 좋은 이슈만 있다면 충분히 더 오를만한 가격이기 때문에 가져왔습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우하향 그래프를 띄고 있으니 장투는 좀.. 일단 이 회사는 경피 패치의 개발 및 상업화가 주 분야인 의료 회사입니다 현재 AG200-15라는 후보군이 있는데 이 약은 저용량 처방 피임약종류입니다. 그리고 피부를 통해서 약물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skinfusion이라는 경피 패치 기술을 사용합니다. 1997년에 설립한 회사이며 본사는 뉴저지주 프리스턴에 본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mar..

22.4.11 코로나 관련 주식 베루(VERU) [내부링크]

어제 30퍼 쯤에서 확인한 주식이 공공행진 하면서 200퍼까지 올랐습니다. 오랜만에 보는거 같아요 어제 50퍼에 샀다가 100퍼에서 팔았는데 조금 아까운 느낌이 듭니다... 이득을 봐도 더 오르면 맘이 아픈건.. 어쩔수 없나봐요.. 일단 이회사는 종양학 및 비뇨기과 관련 생물 약제 회사로 전립선 암 같은 질병에 대한 치료제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로 코로나 약을 개발하기 시작했는데 치료제 3상 실험을 하면서 긍정적인 효능이 입증이 되었습니다. 모니터링 위원회가 이를 근거로하여 임상 중단을 하였고 급성 호흡곤란 증후근으로 입원한 중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투여한 결과 사망율을 55% 감소시켰습니다. 이 결과가 매우 의미있는 이유는 최초로 임상적으로 코로나 사망 감소를 보여주는 최초의 약물..

22.4.9. 피오 파머슈티컬스 (PHIO) 미래전망은? [내부링크]

어제 급등했던 피오 파머슈티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어제 장 시작에 힘을 받기 시작해서 차근차근 꾸준히 올랐습니다. 하지만 6개월 전이랑 비교해보면 그냥 떨어졌던 가격이 다시 원상복귀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어제랑 오늘 새벽에 많이 올랐지만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차트를 보면 2013년 부터 떨어지기 시작해서 계속 저점에 저점을 찍고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피부 및 안과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인데 주료 진피 및 망막 흉터 치료를 위한 제품을 개발했으며 원형 탈모증, 흑색종 관련 제품을 연구 중에 있습니다. 회사 초기 설립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craig mello 분과 과학자들이 설립하였습니다. RNA 간섭을 발견한 공로로 공동 수상하였습니다. RNA ..

은행 금융상품 : 거치식 VS 적립식 VS 수시입출금식 [내부링크]

오늘 공부할 내용은 은행 금융 상품 종류에 대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방식에 따른 종류로 나눠 볼껀데요 1. 거치식 2. 적립식 3. 수시입출금식 입니다. 1. 거치식 : 큰 목돈을 한번에 맡긴 다음 이자는 받는 방식을 말합니다. 종류로는 정기예금, ELD,CD ,표지어음, 청약 예금이 있습니다. ELD는 지수연동예금이라고 하는데 원금은 보장을 해주면서 지수 변동에 따라 이자가 바뀌는 예금이라고 보면 편합니다. 만약에 지수가 오르면 이자가 오르고 아니면 반대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D는 양도성 예금증서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정기예금이 양도성을 부여한 무기명 증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돈 세탁이나 그런 불법적인 상황을 보실 때 자주 들어본 거랑 비슷합니다. 표지어음은 저축은행이 할인하..

22.4.11. 미국 급등주 호스테라퓨틱스(HOTH) [내부링크]

오늘 찾아볼 주식은 항상 왜 1등으로 급등을 하는지 궁금한 주식인 호스테라 퓨틱스 입니다 이름도 어렵네요 현재는 150퍼 가까이 오르기도 했는데 확실히 작년이랑 장이 많이 다른 모습을 보이는거 같아요 작년에는 다들 야수의 심장이여서 하루에 400퍼도 가는 주식이 종종 나왔는데 현재는 150퍼만 가도 진짜 잘간거 같은데.. 여튼 이 회사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회사로 2017년에 설립하고 현재는 습진, 만성상처 질환, 여드름 피부 관련 치료제 회사라고 하는데 계속 적자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에 오른 이유는 새로운 암 치료제인 HT-KIT로 인하여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이 치료제는 전신 비만 백혈병, 등 여러 질환과 암에 대해서 초기에 제거하는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일단 원료..

2022.4.11~15 2주차 미국주식 어닝 릴리즈 종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주 어닝 릴리즈 종목입니다. 한번 보고 가시라고 레딧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번에 주의 깊게 볼 만한 기업이 있는데 목요일 tsmc 기업의 어닝릴리즈가 있습니다 일단 우리나라 삼성전자가 최근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냈는데 다들 반도체가 비수기이고 슬슬 실적이 떨어질 때가 되었다고 말한 이번 분기에서도 삼성전자가 큰 실적을 냈습니다. TSMC도 역시 삼성과 같이 반도체를 담당하고 있고 세계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번 실적도 삼성만큼 좋은 실적이 나올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삼성은 최대 실적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분기 실적이 떨어질 거라는 이유로 주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대만과 중국의 분쟁 가운데에서 TSMC가 큰 영향을 안 받고 실적 영향을 받아 주가 상승을 이룰..

22.4.8 (SBFM) 급등 바이오주 션샤인 바이오파머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주 일주일세에 큰 변동 폭을 보여주고 있는 션샤인 바이오파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자면 항바이러스 및 종양 치로제 개발 하는 생명공학 회사입니다 시가 총액은 4천만 달러인 조그만한 중소기업이고 2월달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위치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저번에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을 위해서 애리조나 대학과 제휴한 적도 있습니다. 이번에 상승한 이유는 암에 대한 mRNA 치료제가 효과적이라고 발표하면서 급등했습니다 이번에 발견한 치료제는 유방암과 난소암에 효과가 있다라고 발표하였고 사람을 대상으로 한 독성연구에서도 긍정적인 연구 결과를 보았다고 하였습니다 만약 이 특허가 긍정적이고 효과를 보인다면 주식이 좋은 결과를 보여줄 경우가 있지만 아직 임상 ..

22.4.8. ETF와 ETN은 차이점은?? [내부링크]

ETF와 ETN은 차이점은? 제일먼저 ETF은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인덱스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을 시켜 투자자들이 편리하게 주식처럼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여기서 인덱스 펀드가 궁금한데 인덱스 펀드는 일반 주식형 펀드와 다르게 시장 지수를 추종하도록 설계된 펀드를 의미합니다. 좀 더 깊게 설명을 하면 인덱스 펀드의 종목 선정 방법에는 완전복제법(full replication), 부분복제법(partial replication)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완전 복제법이란 구성종목 및 구성비율을 목표 인덱스와 동일하게 구성하는 법이고 부분복제법은 목표 인덱스의 구성종목 중 일부를 선택하여 인덱스펀드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또 부분복제법에서 세분화 되서 쭉 찢어지지만 이..

21.03.29좋은 회계 발표로 급등하는 현재 2위 주식China Pharma Holdings, Inc. (CPH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급등주는 일단 현재 2위로 급등하고 있는 차이나 파마 홀딩스 입니다 왠지모르게 너무 익숙해서 이거 전에 살펴 봤나 했는데 안한거 같네요 China Pharma Holdings, Inc. (CPHI) 이 회사는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병원 및 개인 소매점을 대상으로 제약과 생화학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주로 건조 분말 주사제, 액체주사제, 등등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가 오늘 급등한 이유는 2020년 회계연도 재무 결과에 의해서 급등하는 것으로 봅니다. 2020년과 19년에 각각 1090만 달러에 수익을 냈는데 이때 20년의 마진율은 19년에 13.6%에서 18%로 증가하였고 운영 손실액은 260만 달러로 19년도 2040만달러..

21.03.29 왜 오르는지 모르는 현재 1위 급등 중국기업 Universe Co. Ltd(UP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1위 2위가 전부다 중국기업이네요 한번 살펴 볼까요 상장한지 얼마 안된 기업같은데 UNIVERSE PHARMACEUTICALS INC (UPC) 일단 중국의 제약 생산 및 유통업체인 바이오 회사입니다. 이 회사가 오늘 급등하는 것에 대한 설명으로는 외부 요인이 크다고 봅니다 예로 들면 중국제약홀딩스도 오늘 급등되고 있고 중국 파마홀딩스도 급등하고 있어 관련된 중국 제약 관련 주식이 덩달아 급등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일단 중국 주식 자체가 거래가 되는 양이 워낙 작기때문에 적은 움직임에도 큰 반응을 보여서 다른 주식보다 많이 급등하고 있는것같습니다.

29.03월 5주차 어닝릴리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벌써 4월달이 성큼 다가오네요 다음주 어닝릴리즈 목록이니 살펴보고 투자해주세요 모든 어닝릴리즈가 있는건 아니구 기대되는 것들만 몇개 모아놓은거니 이점은 참고하세요

21.03.26급등한 교육 관련 중국주 Wah Fu Education Group(WAFU)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중국 주식이 우세였는데 항상 중국주는 올라도 진짜 뒤없이 오르다가 뒤도 없이 떨어져서 함부로 들어가기 무서운거 같아요 어제 많이 올랐던 이 주식이 왜 올랐는지 확인 해볼려구요 Wah Fu Education Group (WAFU) 일단 로고로만 봐서는 교육 관련 주식일거 같네요 이 회사가 어제 급등한것에 대해서는 큰 이야기는 없고 외부의 요인에 의해서 오르고 있다고 보았습니다. 이 회사는 온라인 시험 준비 서비스 및 관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주 회사이고 온라인 교육 서비스 부분과 기술 개발 및 운영 서비스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요즘 투자자들은 낮은 유동성을 가진 중국 기반 교육 회사의 주식 매입과 관련하여 소셜 미디어에 대한 공동 시도에 반응하고 있다고..

21.03.26 미친듯한 상승세를 보여주는 Elite Education Group International Limited(EEIQ)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급등하는 주식인데 별로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도 한번 대략적으로 무슨 회사인지는 알아야지 투자를 하든가 안하든가 하니까 한번 살펴보고 좋은 의견이나 정보 있으면 나눠주세요! 이 회사는 중국 대학생을 위한 종합적인 원스톱 교육 솔루션 제공업체입니다 미국 및 기타 국가는 25일 600만 달러에 대한 개당 8달러의 공모가격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어제 상장된 회사이고 오늘 500퍼 이상 급등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딱히 없네요.. 일단 중국주여서 높게 올라도 진짜 들어가기 무섭네요 공모가 대비 50퍼나 떨어졌다가 오늘 50달러까지 찍다가 내려와서 ㅎㄷㄷ.. 마지막으로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해주세요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무일푼 미식가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리'를 확인해보세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편집'을 통해 다양한 커스텀, 그리고 홈 꾸미기를 적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