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pick의 등록된 링크

 my-pi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1건입니다.

디즈니 뮬란(2020)에서 사용된 CG 특수효과 VFX [내부링크]

최근 몇 년 동안 디즈니의 가장 인기있는 애니메이션들이 실사로 각색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리메이크 작인 뮬란은 지난 9월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1998년 디즈니..

앱테크 케이뱅크(Kbank) 이벤트 행운상자 (2) 핀크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케이뱅크에서 행운상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이번에는 핀크에서 행운상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행운상자를 토스로 받는 방법은 지난 1편인,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

앱테크 케이뱅크(Kbank) 이벤트 행운상자 (1) 토스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행운상자 핀크로 받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09/13 - [IT소식] - 앱테크 케이뱅크(Kbank) 이벤트 행운상자 (2) 핀크로 받는 방법 예전에는 토스에만 있었던 행운상자 이벤트! 이제는 케이뱅크에..

명예훼손 고소 성립요건과 사례 [내부링크]

최근 디지털교도소에 대한 명예훼손 고소와 더불어, 에이전트H 등 연예인들을 향한 악플러들을 상대로 명예훼손 형사고소 및 민사고소 등으로 각종 언론이 뜨겁습니다. 특히, 기존에 명예훼손 고소는 형사고소(형..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 공략(2) : 지휘관 장비 레벨 [내부링크]

앞서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의 각 시설물에 대한 지휘관 파견 공략을 알아보았습니다.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 공략(1) : 지휘관 파견 지난 7월 21일, 왕좌의..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 공략(1) : 지휘관 파견 [내부링크]

지난 7월 21일, 왕좌의 게임 공식 라이선스 게임인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이 전세계 동시 오프하면서, 국내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은 특..

올원뱅크 농협은행 9월 단골퀴즈 이벤트 정답 [내부링크]

올원뱅크에서 진행하는 농협은행 단골 퀴즈 이벤트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어플을 통해서 오픈되었습니다. 총 5개의 퀴즈(사실 더 많은 거 같지만c)가 돌아가면서 출제되는데 정답도 정말 쉬워서 한번 확인..

유튜브 저작권 침해동영상 음원 영상 Q&A 총정리(+ 저작권 가이드 파일 첨부) [내부링크]

유튜브로 촉발된 1인 미디어, 이제는 기업이나 방송국이 아닌 개인 자체가 엔터테인먼트사와 같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 정말 쉬운 일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유튜브 영상 제작에 사용하기 위한 각종 영상이..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카페, 블로그)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를 둘러보다보면 정말 좋은 내용의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어쩐 일인지 가끔 삭제되거나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하는 등 즐겨찾기를 해두어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동..

갤럭시 워치로 카메라 촬영하는 법 [내부링크]

새로운 버전의 갤럭시 워치가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에서 베젤을 돌릴 수 있는 버전을 '워치', 베젤 없이 터치로 화면을 제어하는 버전을 '액티브'라고 명명하는데 원래 작년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 이후..

[카페쇼] 2020 카페앤베이커리페어 수원 후기(서울 전시 무료입장 사전등록) [내부링크]

2020 카페앤베이커리페어 수원이 지난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광교에 있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수원컨벤션센터는 수원역 수원메쎄와 더불어 수원에서 열리는 주요한 행사를 치룰 수 있는 대형 전시장..

정기적금 금리 이자 비교 추천(돈 모으는 방법) [내부링크]

은행 금리가 이제 0%대까지 들어온 이상, 돈 모으는 방법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점점 은행이 아닌 다른 투자처로 자금이 흘러가면서 은행들도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이에..

갤럭시 탭S7 장점과 단점, 가격, 스펙, 디자인 총정리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지난 8월 5일, 드디어 새로운 갤럭시들을 공개하는 언팩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언팩에서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탭S7’,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워치3’ 그리고 ‘갤럭시Z 폴드2’..

올원뱅크 농협은행 8월 단골퀴즈 이벤트 정답 [내부링크]

올원뱅크에서 진행하는 농협은행 단골 퀴즈 이벤트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어플을 통해서 오픈되었습니다. 총 6개의 퀴즈가 돌아가면서 출제되는데 정답도 정말 쉬워서 한번 확인만하면 계속해서 써먹을 수..

전동킥보드 탈 때 벌금 요금 총정리(종류와 벌점 없애는 법) & 운전면허, 헬멧, 음주, 자전거도로 [내부링크]

최근에 정부 정책이 각종 세금을 올리고 부동산 세금 뿐 아니라 소득세 최고세율을 최고 45%로 높이는 증 강도높은 조세 정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정부의 국고를 채우기 위한 교통관련 법규 위반..

인스타그램 리그램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피드를 쭉 보다보면 페이스북의 게시물 저장처럼 두고두고 살펴볼 피드라던가 도움이 될만한 피드들을 모아두거나, 이벤트를 참여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더 알리고 싶은 경우가 생길 때가 있..

전세(임대차) 계약 시 주의해야 할 5가지(등기부등본, 전입신고, 확정일자, 전세금입금, 전세자금대출, 임차권등기명령) [내부링크]

거주지를 옮기는 것은 정말 1부터 100까지 하나하나 모두 세심하게 챙겨야 하는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큰 목돈이 들어가는 전세 계약시에는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데요. 오늘은 전세(임대차) 계..

쉐보레 SUMMER ESCAPE FESTA 퀴즈 이벤트 정답 [내부링크]

쉐보레에서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100만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 상품권과 카즈미 캠핑세트, 쉐보레 4박 5일 시승권(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트래버스), 투미 인터내셔널 확장형 4휠 캐리온 20인치, 배스킨..

2020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수원역 수원메쎄 방문 후기 [내부링크]

7월 30일(목)~ 8월 2일(일)까지 수원역 수원메쎄에서 열리는 수원 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 오픈 첫날인 지난 목요일에 다녀왔어요. 수원 메쎄가는 길과 주차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020/07/26 - [IT소식] -..

분당선에서 수원역 1호선 환승 및 기차 타는 환승 가장 빠른 최단거리 지름길 꿀팁 [내부링크]

이건 진짜 아무에게도 공개하고 싶지 않은 비밀 꿀팁이지만 여기까지 찾아오셔서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에 알려드리는 방법입니다. 바로 분당선을 통해 수원..

2020 경향하우징페어 수원메쎄 관람 후기 [내부링크]

7월 23일 목요일부터 7월 26일 일요일까지 열리는 수원 경향하우징페어에 다녀왔습니다. 경향하우징페어는 주택건축과 인테리어, 리모델링 전문 박람회로 수원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에다 수원메쎄라..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SC제일은행 송금 지연 해결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기준을 $100로 최소 설정해놓았었는데 어찌저찌 수익금액이 $100가 되는 바람에 구글로부터 수익금이 송금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우습게도 SC제일은행의 외환계좌에는 입..

수원역 수원 메쎄 가는 길 (2020 전시 일정), 주차 요금 [내부링크]

수원 광교 컨벤션 센터 외에도 또다른 전시장인 수원역 메쎄가 새로 오픈을 했습니다. 수원역 메쎄에서는 7월 23일, 수원경향하우징페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시 일정이 기획되어 있어 앞으로 대규모 전시를 관람..

공유킥보드 씽씽 친구초대코드 쿠폰, 사용요금과 사용 후기(대구, 수원, 서울, 부산, 광주, 원주, 진주, 전주) [내부링크]

서울, 부산, 광주, 원주, 전주, 진주에서 서비스 중인 공유 킥보드 씽씽이 이제 수원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토요일 이제 막 시작한 수원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간편하고 안전하..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송금 수수료 아끼는 방법(SWIFT 은행 식별 코드 리스트 첨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로 수익창출을 계획중이거나 이미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구글로 부터 PIN번호를 수취하여 수익자 주소 확인을 마쳤을 것입니다. 2020/07/01 - [IT소식] - 구글 애드센스 PI..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받기와 수익 지급 과정(지급 보류 해결, 주소 입력) [내부링크]

[참고] 2020/07/06 - [IT소식] -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송금 수수료 아끼는 방법(SWIFT 은행 식별 코드 리스트 첨부)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송금 수수료 아끼는 방법(SWIFT 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복지 혜택 정리(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사회적인 취약계층의 생활을 돕고, 삶의 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생활이 상대적으로 힘겨운 분들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 분들에게 해당..

인스타 불편한 진실, 모르는 사람에게 내 스토리 차단하는 방법(몰래보기 칼차단)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자주하다보면,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피드에 넣긴 좀 그렇고, 그냥 간단하게 스토리로 올리고 싶은데 지인들에게만 살짝 보여주고 싶은 내용이다! 하지만? 이걸 올리면 모든 사람들이 보게 되니 아..

넷플릭스 가격과 요금제, 무료가입방법, 장점과 단점까지 한번에 알아보자 [내부링크]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들의 전쟁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오히려 소비자들에게는 이득이 되고 있는 상황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불과 1년 사이에 급격하게 더 복잡해졌습니다. 넷플릭스, 훌루..

블루라이트와 불면증, 수면 영양제가 정답? 해결은 멜라토닌! 스마트폰 생활 수칙(+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내부링크]

자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우연히 마주하게 되면 조금만 보고 자야지라고 되뇌이며 즐거운 컨텐츠 세상에 빠져버리게 됩니다. 결국은 수면시간을 잡아먹는 한편, 잠들어야 할 뇌가..

LG유플러스(LGU+) 인터넷 속도와 공유기 어드민 접속 세팅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KT는 다운로드 속도가 보통 10Mb/s 정도 나왔기 때문에 별다른 불만 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제는 이번에 바뀐 LGU+의 인터넷 속도! 이번에 설치된 기기들은 LGU+의 셋톱..

[엑셀] 글자수 세기(공백포함/제외), 글자 합치기 함수 (샘플 파일 첨부) [내부링크]

엑셀 작업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인 글자수 세기와 글자 합치기! 함수만 알면 간단한데 어떤 함수가 어떨 때 쓰이는지 도통 알 수 없을 때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자소서나 다..

유튜브에서 음악이나 영상을 PC에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다운로드 하는 것은 꽤 흔한 일이며, 다운로드를 도와주는 수많은 웹사이트와 소프트웨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서비스가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일부..

뇌파를 읽는 반영구 타투, 웨어러블 기술을 끌어올리다 [내부링크]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과대학교와 몇몇 다른 유럽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머리 문신을 통해, 뇌파를 읽고, 뇌파로 전극을 움직일 수 있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타투는 반영구적으로, 표준 타투 용지를 기질..

신세계상품권 현금 교환 완벽 정복 가이드(SSGPAY-ATM출금) [내부링크]

선물로 받은 신세계상품권이 제가 자주 가는 매장들에서는 전혀 사용할 수가 없는 관계로,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의 현금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방법 1. 중고거래사이트, 중고거래..

5G란 무엇일까? (5G 뜻, 5G 특징, 5G 장단점, 5G 관련주, 5G 장비주 정리) [내부링크]

개발이 시작된지 10년이 다 되어가는 이 시점에서, 5G는 마침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통신사들은 몇 년 전부터 소비자들을 선점하기 위해 고정형 5G를 출시하기 시작했고, 모바일 5G는 이미 전국의 도시에 모습..

[에어컨 사용 지침 정리] 에어컨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더 쉽게 퍼트릴까요?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는 몇 달째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악하고 있으며, 비록 전세계가 계속 난리중이지만, 조금씩 보건 정책을 조절하면서 이제 사람들의 의식이 조금씩 달라졌습니다. 사람들은 마스크를 쓰고, 손을 씻으..

허블 우주 망원경이 30년 동안 찍은 가장 아름다운 사진 10가지 [내부링크]

지난 2020년 4월 24일은 인류 역사상 가장 야심차고 영향력 있는 천문학적 프로젝트 중 하나인 허블 우주 망원경의 발사 30주년을 기념한 날입니다. 지구 궤도에 자리 잡은 이 망원경은 지금까지 본 우주에서 가장..

이제 '오믈렛'도 '햄버거'도 로봇이 만드는 시대 [내부링크]

이런 생각을 해보면 어떨까요? 우리의 가정에서 인공지능 로봇이 먼저 깨어나 아침 식사를 요리한다면, 로봇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이 더욱 커질 수 있을 것입니다. 영국의 유명한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글로벌 IT기업들이 코로나19 연구를 하는 방법(IBM,페이스북,MS,구글,애플) [내부링크]

코로나19의 백신과치료제 개발을 위해 미국이 민·관 합동으로 ‘코로나19 고성능 컴퓨팅컨소시엄’에 주요 기관과 기업이 속속 동참하며 연구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고성능 컴퓨팅 컨소시엄’은 감..

PicsArt : 영상 콘텐츠 만들 때, 저작권 없는 음악 만드는 AI뮤직 기능 탑재 [내부링크]

소셜 미디어의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의 동영상을 위한 저작권으로 보호되지 않는 음악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진비디오 편집 앱인 PicsArt는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AI..

구글, 미국의 사회적 불안 때문에 안드로이드 11 Beta 출시 연기 [내부링크]

구글은 안드로이드 11 베타 버전 출시를 연기하면서, 단순히 이 출시 이벤트를 추진할 때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최신 공개 베타는 5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구글 I/O 컨퍼런스에서 발표될 예정..

AI 스피커 글로벌 시장 현황과 국내 업체의 대응(SKT누구, 카카오미니) [내부링크]

올해 1분기 세계 AI 스피커 시장은 2,820만대가 판매되면서 전년대비 8.2% 성장을 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하고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AI 스피커 시장의..

구글이 만든 사회적 거리두기 증강현실, SODAR (SOcial Distancing AR)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동안 자신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입증된 방어 수단 중 하나입니다. 구글은 권장 거리 약 2 미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유튜브 따라잡기? 크리에이터들에게 광고 수익 배분 결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이 지난 수요일에 엄청난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경쟁사인 유튜브와 TikTok과 함께 인플루언서들에게 광고 수익의 일부를 지급하기로 한 것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다음과 같은 질..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개인 금융 데이터 거래소 출범 [내부링크]

오는 8월 5일,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개인 금융 데이터 거래소가 금융보안원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거래소는 개인의 비식별 정보를 기본으..

삼성 페이와 연결된 삼성전자의 직불 카드, 삼성 머니 카드 미국 발행 [내부링크]

삼성은 새로운 삼성 머니 서비스를 SoFi, 마스터 카드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올 여름 말 미국에서 출시 할 예정으로 갤럭시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무료 삼성 머니 현금 관리 서비스와 직불 카드를 통해 개인 금융..

팬데믹 뜻,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진단-치료-백신 기술 정리(관련 한국기업 리스트 관련주) [내부링크]

전세계적인 인구이동 증가와 기후변화, 고령화 등으로 인해 신종 감염병이 전세계에 번져 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가는 팬데믹(Pandemic) 발생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인구이동 : 감염병 전파범위를 넓..

삼성 갤럭시 노트20 플러스, 유출된 디자인 사양 정리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노트20 플러스 디자인이 Pigtou와 함께 하는 OnLeaks에 의해 일부 유출되었습니다. 이들은 확보된 CAD 이미지를 기본으로 3D 렌더링을 통해, 전체적인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완성해냈습니다. 이 렌더링..

여전히 실종상태인 삼성 갤럭시 홈, 출시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지난 2018년 8월, 삼성은 삼성 갤럭시 홈(Samsung Galaxy Home)과 함께 스마트 스피커 세계에 합류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지연과 출시 시기를 놓친 끝에 삼성 갤럭시 홈은 사망했습니다. 삼성은..

2차 전지 기술은 어디까지 발전했을까? (시장점유율 및 국내업체 리스트 포함) [내부링크]

2차전지 기술의 혁신을 통해 스마트기기 보급이 급속도로 확대되며 ‘사물배터리(Battery of Things, BoT)’ 시대가 도래되었습니다. 자동차의 전원으로 사용된 납축전지(1세대)에 이어 니켈계전지(2세대)가 발명..

삼성전자가 올 여름 출시할, 야외용 TV(더 테라스)와 사운드바 스펙 정리 [내부링크]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서, 우리는 지금까지 몇 달 동안 실내에 갇혀 있는 것을 보상받을 욕구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준비가 시작된 것이죠. 이에 따라 야외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강..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안하고, 광고 없이 바로보는 완전 쉬운 방법 (삼성 브라우저 앱 사용) [내부링크]

유튜브 볼 때, 매번 동영상이 시작할 때마다 뜨는 광고를 없애고 싶었던 적이 너무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야만 광고 없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월 정액제를 가입할 것인가 말 것인..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도 정상 개최되는 IFA 2020 [내부링크]

유럽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IFA 2020 기술 전시회가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올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될 것이라는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모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성장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재택근무·원격수업을 비롯한 온라인 기반의 다양한 비대면 활동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클라우드 시장 성장의 촉매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자가 격리..

초연결-초지능 시대를 대비하는 5G의 특징과 문제점, 미래유망기술 정리 [내부링크]

2018년 12월과 2019년 4월, 우리나라는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 기술로 꼽히는 5G를 각각  기업용과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로  세계 최초  상용화시키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1년 사이 국..

핸드폰 데이터 옮길 때 꼭! 해야하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면 데이터 옮기기가 정말 힘들고 불안하고, 어디서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고 난리가 납니다. 심지어 핸드폰에 들어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나 다른 파일들을 완벽히 옮겼다고 생각했다면!..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완전 쉬운 방법(feat.스마트스위치) [내부링크]

핸드폰을 구입하고 나서 사진이나 연락처, 동영상 데이터를 옮길 때, 정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애매모호할 때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PC로 데이터를 일일이 다 찾아서 옮기거나 PC용 전용프로그램으로..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 연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 (애드센스 승인 주의)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2차 도메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더욱이 티스토리는 정말 전문적인 지식을 나누는 블로거들을 제외하고 상당히 많은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순간의 이슈와 트래픽을 위해 성의없는 글들을 양산함에..

코로나 바이러스 연구를 위해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글로벌 기업들(구글과 애플의 확진자 주변 경고 기술 개발 등)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치료제 개발을 위해 미국이 민·관 합동으로 지난 3월 23일 출범한 ‘코로나 바이러스 고성능 컴퓨팅컨소시엄’에 주요 기관과 기업이 속속 동참하며 연구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코로..

갤럭시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2개 동시에 소리나게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원래 갤럭시 안드로이드 OS 9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2개 연결하면 자연스럽게 2개 모두에서 동시에 소리가 났었는데 안드로이드 OS 10으로 업데이트 이후부터 블루투스 스피커를 2개 연결해도 수동으로 2개를..

한국 국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순위 Top 20과 월수익 비교 (2020-05-12 기준) [내부링크]

아래의 순위들은 2020년 5월 20일 기준, 구독자 기준이며, 월수익 금액은 해당 채널에 붙은 광고 CPM 단가 범위에 따른 추정치입니다. CPM 단가는 유튜버 거주 지역 및 유사 유튜버 기반으로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코로나 신약개발 단계 및 의약품 분류 기준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전염성 바이러스로 인한 신약 개발에 전세계적인 투자가 집중되면서, 신약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약개발은 타겟발굴 및 검증, 후보물질도출 및 최적화, 비임상, 임상1~3상, 인프라 및 기..

AR 콘택트 렌즈의 현실화, Mojo Vision [내부링크]

모든 기술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성공의 비결은 그 이점이 너무 커서 장점과 단점을 비교했을 때, 단점 조차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Mojo Vision이라고 불리는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에서 제..

(4/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4편. 치료 - 세포 요법, RNA 기반 요법 [내부링크]

[제 3편.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 - 항바이러스제]에 이어 2020/05/05 - [IT소식] - (1/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1편. 백신 2020/05/06 - [IT소식] - (2/4) 현재 임상 시험중인..

(3/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3편. 치료 - 항바이러스제 [내부링크]

2편 [치료-항체]에 이어. 2020/05/05 - [IT소식] - (1/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1편. 백신 2020/05/06 - [IT소식] - (2/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

티스토리 본문 이미지 익스플로러 에러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과 웨일 브라우저만 쓰고 있다가 간만에 익스플로러로 블로그를 확인해봤는데 난감한 상황을 발견했습니다. 크롬에서는 멀쩡하게 조절되어 본문 안에 쏙 들어가있던 이미지들이 익스플로러에서는 이렇게 뙇!..

(2/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2편. 치료 - 항체 [내부링크]

1편 [백신]에 이어. 2020/05/05 - [IT소식] -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1편. 백신 2020/05/05 - [IT소식] - (1/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1편...

(1/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1편. 백신 [내부링크]

[연관 글] 2020/05/06 - [IT소식] - (2/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2편. 치료 - 항체 2020/05/07 - [IT소식] - (3/4) 현재 임상 시험중인 모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법 :..

삼성 레이저복합기 토너 구매와 교체 직접 해보는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사용하는 삼성 레이저복합기(SL-C463W) 토너의 검정 색상이 사망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검정 색상 외의 다른 칼라들은 비슷비슷하게 남았는데 문서 출력이 많다보니 검정색이 빨리 소모됩니다. 어떤 토너를..

구글 서치콘솔에 티스토리 등록하고 사이트맵 제출하는 제일 쉬운 방법 [내부링크]

지난 4월 27일, 티스토리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바로 구글 서치콘솔에 자동으로 등록하고 사이트맵을 자동으로 제출해주는 기능인데요. 정말 기다리고 기다렸던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구글 서치콘솔에..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로맨스, 로맨틱 코미디 TOP 18 (2) [내부링크]

(1편에 이어) [1편: https://www.gentlehan.com/116] 1편에 이어 9번째 영화부터 소개해드릴께요. 더 인크레더블 제시카 제임스 (The Incredible Jessica James, 2017) 제시카 윌리엄스는 <데일리 쇼>..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로맨스, 로맨틱 코미디 TOP 18 (1) [내부링크]

(이 포스트는 총 2편으로 나뉩니다. 2편 : https://www.gentlehan.com/117) 제 1편. 너무도 많은 넷플릭스의 컨텐츠들 중에서 입맛에 맞는 컨텐츠를 찾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넷플릭스에서..

모니터 디스플레이 스펙 용어 정리(해상도, 주사율, 응답시간, 패널, 시야각, G-Sync, FreeSync 등) [내부링크]

나에게 맞는 모니터를 고르고 싶은데, 여러가지 용어들이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어 몇가지를 선정하여 자세한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각각의 용..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5G 무선 네트워크 [내부링크]

전 세계 네트워크 제공 업체들은 5G 지원 장치들을 연결할 수있는 5G 네트워크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새로운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출시된 정통 5G 기기들이 드문 이유) 네트워크..

갤럭시 워치로 손씻기! 코로나바이러스를 없애는 간편한 방법! [내부링크]

※ 갤럭시 워치 손씻기 앱 찾는 방법 : 갤럭시 스토어 > 최하단 '워치' 메뉴 > 중간 배너(Hand Wash) 혹은 검색창에 'Hand Wash' 검색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삼성에서는 발빠르게 갤럭시 워치 사용자..

2020년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베스트 TOP 10 [내부링크]

최근 인기있는 PC 게임이 늘어감에 따라, 게임 안에 빠져드는 완벽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게이밍 모니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는 PC 게임을 즐길 때 놀라운 화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빠..

8월 출시 될 갤럭시 폴드2를 알아보자(디자인, 색상, 가격, 스펙, 출시일)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덕분에 올해 2월까지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38% 급감하는 등 스마트폰 시장은 아주 위급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의 새로운 iPhone SE와 중국 OnePlus 8, 8 Pro와 같은 제품들은..

마우스 우클릭 복사 제한 해제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vs 크롬) [내부링크]

블로그나 카페, 여러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따로 저장해놓고 싶은데 복사가 안되어서 캡쳐를 뜨거나 사진을 찍어야하는 순간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꼭 필요한 것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크리스탈본 공략 - 파워 8만 달성까지 3일만에 현질 없이 끝내는 법(챕터6-10) [내부링크]

최근에 토스나 카카오페이지와 같은 앱들에서 보상 미션으로 크리스탈본 게임의 파워를 달성하는 이벤트들이 생겨나고 있어서 가장 보상이 큰 토스를 통해, 보상 미션을 수행해보기로 했습니다. 토스에서는 이번..

역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컨텐츠 Top 10 (2) [내부링크]

1편에 이어서 (2020/04/23 - [IT소식] - 역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컨텐츠 Top 10 (1) 4위. Wiz Khalifa :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 (44억 7천만 뷰) Wiz Khalifa와 Charlie Puth의 See You Again은 Top 1..

역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컨텐츠 Top 10 (1)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총 2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편. 역대급 기록을 가지고 있는 유튜브의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은 지난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을 제치고 새롭게 순위를 조정시키고 있습니다. Charlie Bit..

삼성 갤럭시 탭 S6 Lite를 사면 안되는 이유 (스펙 비교) [내부링크]

지난 4월 21일,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S6 Lite의 한국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바로 Wi-fi 모델과 4G LTE 모델 2가지로 출시를 하게 되었는데, Wi-fi 64G는 451,000원, W-ifi 128G는 495,000원, 4G LTE 64G는 495,0..

삼성 갤럭시 탭 종류별 특징 정리 [내부링크]

태블릿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패드가 강자의 위치에서 자리잡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선호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경우, 특히 이미 소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기화가 가능한 태블릿을 원하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PS5의 출시 날짜, 사양, 기능(3) [내부링크]

(2편에 이어) https://www.gentlehan.com/98 PS5 스펙 Tempest 3D 오디오 기술 새로운 템페스트 엔진 덕분에, 가장 큰 스펙 상의 변화는 3D 오디오 지원입니다. PSVR의 고유한 오디오 시스템이 약 50개의 사운드..

이제는 인스타그램이 PC 환경을 완벽하게 커버해야 할 이유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출시된 이래로 간소화된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핵심 기능을 형성해 왔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 내에서 사진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출시했던 2012년 11..

마블 영화 순서대로 보는 법 [내부링크]

집에서의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이 바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즐기기에 아주 완벽한 시기입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정말 아득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은 올해 후반기에 시작될 디즈니..

공기청정기가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는 현재 우리가 일상 생활을 접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 가게들은 문을 닫았고, 아이들은 집에서 학교 공부를 배우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제 친밀한 용어가 되었습니..

iPhone SE 2세대 출시 날짜, 가격, 사양 및 알아야 할 모든 것 [내부링크]

애플의 'iPhone 9'는 사실, 새로운 iPhone SE 2세대입니다. iPhone SE 2세대는 단 55만원에서 시작하는 애플의 저렴한 신형 iPhone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이전보다 훨씬 더 비싼 사양, 카메라 및 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PS5의 출시 날짜, 사양, 기능(4) [내부링크]

(3편에 이어) https://www.gentlehan.com/99 PS5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PSVR 게임을 포함한 대부분의 PS4 타이틀들은 PS5에서 지원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더불어 이제는 PS5 게임에 대한 이야기들이 들리..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PS5의 출시 날짜, 사양, 기능(2) [내부링크]

(1편에 이어) https://www.gentlehan.com/97 PS5 가격 또한, 블룸버그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콘솔의 온보드 프로세서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필수적인 DRAM과 NAND 플래시 메모리 부품의 비용 상승은 PS5 가격 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PS5의 출시 날짜, 사양, 기능(1) [내부링크]

최근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가 공개되어 소니의 새로운 콘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PS5sms 2020년 하반기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소니가 이 새로운 콘솔에 대해 아직 공개적..

2020년 최고의 무선 이어폰은? [내부링크]

최근 무선 이어폰 시장이 활발하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선이 없는 즐거움과 더불어 아무리 움직임이 크더라도 방해받지 않고 무언가 들을 수 있는 자유로움이라면 무선 이어폰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구..

2020년 최고의 태블릿은? [내부링크]

오늘은 지금 시점에서 (2020년 4월 10일 기준)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태블릿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적에 따라 적절한 태블릿을 구매해야 각종 문서 작업이라든지, 영상 시청, SNS 등 다양한 활동이 적합하게 가..

닌텐도 스위치를 위한 최고의 게임들 [내부링크]

닌텐도의 스위치가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게임콘솔 중 비교적 가장 역사가 짧은 이 게임기는 지금과 같은 현대 게임 시대에서 마리오와 링크 같은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게임 안에서 발전시켜놓은 닌텐도 게임들..

삼성 갤럭시 빅스비 사용법 [내부링크]

빅스비를 아시나요? 빅스비는 삼성 갤럭시의 가상 비서입니다. 만약 최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 빅스비에게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고, 또 이것을 사용해서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을 보낼 수..

2020년 최고의 올인원 PC는? [내부링크]

고성능의 PC 사양이나 그래픽 렌더링이 필요한 고급 사용자가 아니라면, 편리한 올인원 PC가 적합할 것입니다. 올인원 PC는 언뜻 보기에는 모니터같지만, 사실은 모니터 화면 뒤로 CPU나 메모리, 하드드라이브와..

삼성 갤럭시 버즈 vs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내부링크]

삼성이 제대로 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헤드폰 분야입니다. 삼성은 최근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버즈(구형)와 이 신제품을 어떤 면에서 비교를 해야할지 난감해 하고 있습니다...

삼성 페이 사용법 [내부링크]

삼성 페이(Samsung Pay)는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솔루션입니다. 또한 삼성 페이를 사용하여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가 처음이라면 이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안전한 결..

진공 청소기가 집안에 먼지를 뿌리고 있다면? [내부링크]

집안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집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하는 일이기도 하지만, 다른 목적도 있습니다. 그것은 집 안의 실내 공기 질을 향상시키기 때문인데요. 반려견이나 반려묘들의 피부..

IT를 활용한, 지루할 때 집에서 해야 할 5가지 [내부링크]

지루할 때 집에서 할 재미있는 ㅇ리을 찾는 것이 2020년 예측하지 못한 새로운 도전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주중과 주말이 모호해졌기 때문인데요. 바로 이것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 생활에 끼친 영향입니다...

iPad 출시 10주년, 여전히 유일하게 구매할 가치가 있는 태블릿 [내부링크]

20년 4월 3일은 오리지널 iPad가 출시된지 10년째 되는 날입니다. iPad는 사실, 스티브 잡스가 2010년 1월 iPad를 발표했던 그 날보다 훨씬 더 이전부터 애플의 계획에 있었지만, 디자인은 전혀 다른 모습이 었습..

2020년 최고의 TV는? [내부링크]

4K TV를 찾는다면? 소니 마스터 시리즈 A9G가 최고의 4K 제품으로 꼽히고 있는데 OLED 화면은 소프트웨어를 구동시키는 것처럼 환상적입니다. DIGITAL TRENDS에서 드물게 별점 5점 만점을 받았는데 모든 면에서..

MicroLED vs. Mini-LED : 앞으로의 TV에는 어떤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될까? [내부링크]

TV 산업에서는 약어나 유행하는 단어가 부족했던 적은 없지만, 최근에는 알파벳 세상에 속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OLED, QLED, HDR, HDTV, HDMI, ARC, eARC 등 우리 머리 속은 핑핑 돌기에 충분..

2020년 최고의 스마트폰들 [내부링크]

스마트폰은 아마도 우리가 가진 가장 프라이빗한 물건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기의 디자인이나 운영체제에서부터 보안과 내구성에 이르..

코로나 바이러스로 연기된 2020년, 2021년 블록버스터 영화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최근 제임스 본드 시사회가 취소되었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발표는 취소되거나 연기된 수많은 영화들 중에 하나에 불과합니다.  대규모..

젤다에서 스타 듀 밸리에 이르기까지 재택 근무하는 동안 즐길 수있는 게임들 [내부링크]

집에서 일하는 것은 자유를 느끼게 합니다. 와우! 윗사람들이 어깨너머로 쳐다보지 않는 상황에서, 여러분은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편안한 취미에 빠져서 점심시간 동안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어쩌면 하..

암의 명백한 징후일 수 있는 환자의 혈액 속 미생물 DNA [내부링크]

그레고리 포어가 대학교 1학년이었을 때, 그의 건강한 할머니는 그녀가 말기 췌장암에 걸렸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 질환은 12월 말에 진단되었고 그녀는 1월에 죽었습니다. "그녀는 사실상 아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식을 바꿀 수 있는 12가지 방법들 [내부링크]

위기입니다. 위험과 기회가 교차하는 상황에서 지난 몇 주 동안, 우리는 Covid-19로 인한 위험과 고통에 대해 많은 것을 듣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세정제 생산자나 비트 코인 보유자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는 덧은..

삼성 갤럭시 S21 : 우리가 보고 싶은 것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20은 지금 시점에서 오래 지나지 않았지만, 이미 우리는 삼성이 갤럭시 S21에 대해 어떤 일을 꾸미는지 예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도 그것들은 2021년의 가장 흥미로운 휴대폰 일 것입니다...

AI는 파괴자일까요, 창조자일까요? [내부링크]

지난 몇 년간 인공 지능은 너무나 빠르게 발전해서 겨우 한달 한달이 지나도 AI가 획기적으로 발전하지 못한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음성 번역, 의료 진단 혹은 게임과 같은 광범위한 영역에서 우리는 놀랍게..

2020년에 5G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내부링크]

최근 5G를 둘러싼 이야기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4G를 넘어선 5G의 도약!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급하게 시작된 5G 시장이지만, 5G 네트워크 구축 속도는 점점 광범위하게..

안전한 핀테크 P2P 투자로 자산을 불리는 금융 서비스, 시소펀딩 [내부링크]

자산을 키우는 일반적인 방식에는 안정적 투자와 공격적 투자가 있습니다. 안정적인 투자에는 예금, 적금, 청약과 같은 원금 보장형 금융 상품이 있고, 공격적 투자에는 주식, 펀드와 같은 원금 손실 가능 금융..

인류가 화성에 가기 전, 해결해야 할 인체의 비밀 [내부링크]

NASA의 Moon to Mars 프로그램에서 부터 엘론 머스크의 2050년까지 백만 명의 사람들을 화성에 보내려는 야심 찬 계획에 이르기 까지, 인류는 붉은 행성에 인간의 발자국을 찍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

액션캠 Insta360 One R의 도발 [내부링크]

360도 카메라는 주변의 모든 것을 담을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러나 Insta360 One R은 일반적인 360 카메라가 아닙니다 . 실제로 360도 카메라일 필요는 없습니다. 모듈식 플랫폼..

삼성 갤럭시 S20에 대한 화끈한 이야기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20은 S20 라인업 중 최고는 아닙니다. 단연 눈에 띄는 스펙은 갤럭시 S20 울트라죠. 하지만, 인체 공학적이고 매력적인 디자인의 강력한 폰이며, 5G, 120Hz와 같은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블록체인 모바일 증명서 서비스 '이니셜'이 온다! [내부링크]

이통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와 삼성전자,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코스콤 등 총 7개 사가 공동 추진해 온 모바일 블록체인 컨소시엄 서비스명이 ‘이니셜’로 확정된데 이어 현대카드와 BC카드, 신한은행..

나스닥 상장사 ‘코그넥스’에 인수된 토종 AI 스타트업 ‘수아랩’ [내부링크]

머신비전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꼽히는 미국의 코그넥스(Cognex)가 국내 인공지능 (AI) 스타트업 수아랩(SUALAB)을 전격적으로 인수하였습니다. 인수규모, 지분구조 등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업계에..

2020년 10대 전략기술 트렌드 [내부링크]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가 혁신적인 잠재력을 갖춘 ‘2020년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Top 10 Strategic Technology Trends for 2020)’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가트너가 정의한 전략 기술이란, 새로운 기..

차세대 인공 지능(AI) 플랫폼을 향한 중국의 속내는? [내부링크]

중국 과학기술부는 ‘국가 차세대 인공지능 개방 혁신 플랫폼(National Open Platform for Next Generation 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개발 협력사로 AI 분야의 10개 영역에 대한 기업을 추가 선정했습니다..

팟캐스트 시장이 떠오르고 있다! [내부링크]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오디오 콘텐츠(Audio content)’ 시장의 성장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 지능(AI) 스피커, 커넥티드 카 등 오디오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화되면서 음악, 오디..

첨단 기술과 금융의 만남 [내부링크]

5G 상용화가 점점 확산되면서 초고속·초지연·초연결 인프라를 기반으로 보안과 편의성을 갖춘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틀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과 IoT, AI와 클라우드와 같은 첨단기..

웨어러블 시장의 불꽃 튀는 성장 [내부링크]

웨어러블 시장이 신제품 출시 등으로 고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워치 분야에서는 애플이 선두를 치고 나가면서 그 뒤로 삼성전자와 샤오미의 추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0..

5G를 향한 중국의 도전 [내부링크]

중국이 올해 안에 5G 상용화를 목표로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인구 약 15억 명에 달하는 방대한 내수 시장을 가진 중국은 정부 주도로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5G 상용화 추진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카카오 라이언 택시의 공습, 카카오T블루 [내부링크]

교통수단 연계를 바탕으로 최적의 이동 경로, 비용 정보, 호출 및 결제 서비스 등 이동과 관련된 전 과정을 단일 플랫폼으로 구축해 서비스로 제공하는 일종의 복합이동 시스템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카카오가 시..

2019년 하반기를 빛내줄 스마트폰 전쟁(삼성 vs 애플) [내부링크]

삼성의 ‘갤럭시 폴드’가 1차와 2차 사전예약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초반 시장 분위기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휴대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폴드가 고가(239만 8,000원)에도 불구하..

페이팔을 반기는 중국의 모바일 결제 시장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온라인 쇼핑의 확산 등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급증하며 현금 없는 시대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중국에서도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띵동, 택배가 와서 문을 열었더니 로봇이 와 있는 상황이라면? [내부링크]

국내 스타트업들이 배달 로봇에 대한 실생활 적용 실험을 하는 한편, 시범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래의 유통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는 배달 로봇 시장은 IT 기업의 새로운 먹거..

LG가 시작한 듀얼 스크린의 세계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는 듀얼 스크린은 사용자가 PC와 태블릿 등의 스마트폰 기기를 오가며 수행해야 했던 작업을 한 기기로 처리할 수 있는 개념이라고 설명하며 듀얼 스크린을 구현한 2개의 서피스 제품 발표했습니다..

나의 댕냥이를 위해서라면 [내부링크]

요즘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이와 관련된 산업 또한 점점 커져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ICT 기반의 펫 테크(Pet Tech)가 점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펫 테크(Pet Tech)란, 반려동..

네이버페이가 이길까? 카카오페이가 이길까? [내부링크]

테크핀(TechFin)이란, IT기업이 주요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유저 데이터와 기술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핀테크와 비교하여 훨씬 더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고..

넷플릭스를 구독하는 올바른 자세 [내부링크]

최근, 소비자가 회원 가입을 통해 정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원하는 상품을 배송받는 새로운 경제 모델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가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재화 소..

지하철에서 교통카드 대신 얼굴로 결제를 하는 세상 [내부링크]

이게 무슨 뜬금없는 소리일까 하겠지만, 이미 중국은 얼굴 인식 기술을 지하철과 호텔 등 사회 전반적으로 활용하면서 제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중국 광둥성 선전시 지하철과 중국 IT 기업인 텐센트가 공동으로..

아마존의 알렉사 생태계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 9월 25일, 아마존이 미국 시애틀에서 ‘디바이스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디바이스 이벤트는 매년 9월 아마존 시애틀 본사에서 개최하는 신제품 공개 행사인데요. 인공 지능(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글로벌 IT기업들의 전략 [내부링크]

최근 글로벌 IT 기업들이 점차 데이터 관리의 비용절감과 자원 이용의 유연성 확보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이점을 내재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주목하며 기술 고도화를 위한 상호 간의 전략..

Let's look at the digital hologram! [내부링크]

Let's find out about the principles of holograms Holograms refer to holographic images, and holography refers to the technique of recording and playback of stereoscopic information using the interf..

시민들을 밀착 감시하는 중국의 슈퍼 카메라 [내부링크]

중국이 수만 명 가운데 특정 대상을 즉각적으로 정확히 찾아낼 수 있는 슈퍼 카메라를 개발하고 실제 적용 가능한 수준으로 배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중국의 과학자들은 중국..

갤럭시 S4의 벤치마크 논란 [내부링크]

최근, 지난 2013년에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S4를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에 대해 벤치마크 속임수로 인한 $10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갤럭시 S..

가장 자연적인 미래형 대체 식량 Solein [내부링크]

핀란드의 스타트업 회사인 Sola Foods는 이산화탄소(CO2)와 공기, 전기만으로 만들어진 완전한 단백질을 개발했습니다. 일반적인 개념에서의 식량은 농업으로부터 시작하는데요. Sola Foods사..

구글과 P&G가 만든 스마트 기저귀 [내부링크]

P&G(Procter & Gamble Co.)는 구글의 자회사와 협력하여 팸퍼스 기저귀의 새로운 버전인 스마트 기저귀를 출시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부모에게 아기의 상태를 알리..

증강 현실 네비게이션을 특허 낸 애플 [내부링크]

스마트폰과 같은 최신 모바일 기기들은 모바일 기기 사용자를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 내비게이션 앱들인데요. 이러..

내시경을 대체하기 위한 혁신적인 초음파 광학 이미징 시스템 [내부링크]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전기 및 컴퓨터 공학 조교수인 (CCE) Maysam Chamanzar와 ECE Ph.D. 학생인 Matteo Giuseppe Scopelliti는 최근 생체 조직과 같은 혼탁한 매체를 초음파를 사용한 광학 이미지로 비침습적..

월마트와 IBM이 말하는 블록체인 [내부링크]

월마트는 식품의 안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위해서 IBM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급망은 수동적인 프로세스에서 변화된 것이 없습니다. 이런 현상은 월마트로 이미 운송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된 특정 음식..

구글이 만드는 AI 수화 인식 통역 시스템 [내부링크]

손의 모양과 움직임을 인식하는 능력은 다양한 기술 영역과 플랫폼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화 이해와 손동작 제어를 위한 기초를 형성할 수 있으며 증강..

패스트푸드 직원들을 해고시키는 로봇 식당들 [내부링크]

로봇으로 움직이는 버거 조인트가 샌프란시스코로 오고 있습니다. 2012년, 비밀스러운 로봇 스타트업 회사인 Momentum Machines사는 400개의 주문형 햄버거를 한 시간 안에 만들 수 있는 로봇을 선보였습니다. 이..

진화하는 3D 프린터의 세계 [내부링크]

많은 3D 프린터 회사들이 조용히 세상도 모르게 점차 사라지면서, 이제 Maker 운동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다른 아직 살아있는 브랜드들은 3D 프린터 제조 분야에서 기술력과 연구를 지속하며 3D 프..

IBM이 개발한 인공 혀의 비밀 [내부링크]

처음부터 새로운 맛의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AI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인간처럼 그 맛을 느낄 수 있다면 어떨까요? IBM의 취리히에 기반을 둔 R&D 사업부의 연구원들은 최근 발간된 논문(‘스마트폰과 클..

드론이 물에서 이륙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자연에서 몇몇 동물들은 물에서의 삶과 공기 중에서의 삶 양쪽에서의 삶을 위한 성공적인 진화를 이룩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면, 날찌나 날치 오징어, 다이빙하는 새나 다이빙하는 곤충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

3D프린터로 만들어낸 개미 크기의 초소형 진동 로봇 [내부링크]

조지아 공과 대학의 한 연구팀들이 개미 만한 크기의 배터리 없이 움직일 수 있는 초소형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베터리가 없어도 진동 주파수에 따라 움직이는 방식인데요. 연구원들은 압전식 액츄에이터, 초음파..

내 SIM카드가 2년동안 해킹 당한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면? [내부링크]

내가 항상 손에 쥐고 내려놓지 않는 핸드폰을 통해 나의 위치가 언제나 누군가에게 흘러가고 있었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일부 보안 관련 업체에 따르면 특정 사람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하..

아이스버그 양상추를 손 안대고 수확하려면? [내부링크]

아이러니하게도 농업은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아주 특별한 기회를 주는 산업입니다. 왜 일까요? 농업은 각 계절에 따라 앞을 알 수 없는 각종 생태 조건과 예상치 못한 기후 조건, 그리고 농작물이 있는..

자동 촛점 안경의 탄생 [내부링크]

우리의 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의 한 현상으로 시력이 점점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우선 우리는 병원 또는 안경원으로 발걸음을 옮기며 우리 눈이 얼마만큼의 거리에서 얼마만큼의 대..

3D 프린팅 기술로 점점 발전해가는 탈모 치료의 가능성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 만지는 머리카락을 보면, 1개의 모공에 1개 또는 3개 이상까지 각각 모근이 형성되어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생성에는 상당히 복잡한 메커니즘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모근의..

미국 국방부 펜타곤이 개발한 레이저 심장박동 감시 기술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미국 국방부가 이번에 새로 개발한 레이저 기술은 미 정부의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이 레이저 기술은 기존의 레이저 장치들이 어떤 곤충들이나 스마트폰과 같은 외부 물체들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아..

LG가 드론으로 자연을 보존하며 나무를 심는 방법 [내부링크]

LG가 스페인의 스타트업 CO2 레볼루션(CO2 Revolution)과 함께 스페인의 광대한 자연공원에 드론을 활용하여 나무를 심은 사실을 아시나요? 실제로 스페인의 알토 타호 자연 공원은 반복되는 화재들로 인해, 산림..

각종 서비스 산업에 투입되고 있는 B2C 로봇들의 침공 [내부링크]

한국에는 정말 많은 커피숍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커피 산업은 세계 3위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을 만큼 엄청나게 큰 성장을 했습니다. 하지만 커피 산업은 기술을 선도하는 국가들의 입장에서 보면 자동화된..

구글 vs 네이버 : 한국에서 구글이 검색을 지배할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현재 Google은 전 세계 검색 시장의 83%를 점유하고 있지만 꾸준히 그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는 국가가 있는데요. 바로 한국입니다. 한국인 누구라도 어떤 검색엔진을 사용하는지 물어보면 100 중 99는 아마도 네..

마이크로소프트와 SK텔레콤의 5G 클라우드 게임 사업 [내부링크]

세계 최초로 100만 5G 이동통신 가입자 수를 돌파한 SK텔레콤이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을 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였는데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5G 기반의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공동 사업을..

삼성과 화웨이에 대항하는 LG의 폴더블폰에 대한 노력(V50s ThinQ) [내부링크]

삼성과 화웨이가 대폭 개선된 폴더블 폰을 출시 또는 출시 예정함에 따라 LG는 새로운 G시리즈 폰으로 듀얼 스크린 방식을 계속 개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화웨이와 같은 중국 신생 IT 업체들이 글로벌 스마트..

삼성의 갤럭시 폴드 : 새롭게 개선된 버전에서 실제로 달라진 점은? [내부링크]

현재 독일의 베를린에서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19가 큼직큼직한 글로벌 IT 이슈들을 쏟아내며 진행되고 있는데요. 9월 6일 개막을 하루 앞둔 9월 5일, 삼성전자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면서 갤럭..

생각만으로 글자를 표현하는 페이스북의 야심 찬 프로젝트 [내부링크]

사람들이 단지 그들의 두뇌 만을 사용해서 단어를 입력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것은 바로 페이스북이 구상하고 있는 미래의 한 장면입니다. 사실 이 아이디어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것과..

걷기와 달리기가 가능한 Wearable robot(Soft Exosuit)의 혁신적인 발전 [내부링크]

미국 하버드대 로만 에임 가트너 연구원과 같은 대학교 김진수 연구원, 그리고 중앙대학교 기계공학과 김진수 교수 등의 공동연구로 시작된 Wearable robot인 Exosuit의 향상된 개발 성과가 지난 8월 16일 국제학..

IFA 2019에서 기대되는 것들 [내부링크]

바르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Mobile World Congress)는 가장 큰 모바일 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는 유럽 최대의 IT쇼인 베를린의 IFA(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입니다. 그러..

Snap의 3D AR 카메라 안경에 대한 도전, 스펙터클 3 출시 [내부링크]

그동안 하드웨어 업계에서는, Snap을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앱인 Snapchat의 회사 정도로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Snap은 이제 웨어러블 안경 생산자로써, 안경 부분에서 기술적으로 소비자와 어떻게 상호작용할..

엘론 머스크의 Neuralink가 실현하는 ‘인간의 뇌'와 컴퓨터의 연결 [내부링크]

테슬라와 스페이스엑스의 CEO로 유명한 엘론 머스크가 2017년 설립한 Neuralink에서 인간의 뇌와 컴퓨터를 연결할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여러 가닥의 가느다란 전선들을 이용해서 뇌와 통신을 하는 개념으로 이러..

갤럭시 폴드는 잊고, 폴더블 스마트 워치를 기다려볼까? [내부링크]

스마트 워치는 스마트폰에 대한 최고의 액세서리로써, 시간을 표시해주는 전통적인 역할에서 부터, 중요한 알림을 받거나 각종 건강 정보 트래킹 또는 결제 기능까지 결합되어 엄청난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AI는 우리 생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 [내부링크]

여기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패션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Glitch라는 스타트업으로 Glitch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으로 만들어진 드레스를 판매하는 새로운 회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IT를 졸업한 여성 창..

VR로 마사지를 즐기는 게 가능해? [내부링크]

야자수가 길게 뻗어진 얕은 수영장에 앉아 태양 빛을 쐬며 아늑한 느낌을 받지만, 발은 젖지 않는 곳. 바로 가상현실 속에 들어온 우리의 모습니다. LA에 위치한 Esqapes사는 아주 신박한 마사지 방식을 제안하여..

떠오르는 미래 먹거리, 블록체인 기술 [내부링크]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이 세상에 나온 지 벌써 10년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가상화페에 벗어난 블록체인 기술은 실제로 그 쓰임새가 광범위하게 여러가지 산업과 사회 전반적인 비즈니스에서 실용적인 솔루션..

YouTube의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AR Makeup)과 맥도날드의 피크닉 세트 [내부링크]

YouTube 가 이제는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YouTube 는 AR로 가상의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는 서비스인 ‘AR Beauty Try-On’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으로 그 첫번째 캠페인을 시..

얼굴 인식을 방지하는 개인 정보 보호 선글라스 [내부링크]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위치한 Reflectacles사가 적외선과 얼굴 인식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인 IRpair and Phantom을 개발하고 kickstarter를 통해 펀딩을 진행중입니다. 3D 도트 매트릭스 매핑이나 레이..

중국의 인터넷 트렌드 2019 [내부링크]

중국의 인터넷 트렌드 2019 보고서가 발행되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미국 플랫폼을 따라해서 카피캣으로 불렸던 중국의 인터넷 업체들이 최근에는 선구자로 변신했다는 소식인데요. 과거와 반대로 미국이나..

우리가 페이스북을 버려도 페이스북이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10~20대의 페이스북 이탈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에 비해, 30~60대의 페이스북 집중은 더욱 견고해지고 있는데요. 과연 이 10~20대 소비층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

Apple은 과연 노치 디자인을 언제쯤 버릴까? [내부링크]

Apple이 2년 전 노치 디자인을 소개한 이후로, 노치 디자인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결국 노치 디자인으로만 지속된 디자인으로써 Apple만의 신선함이 없었는데요. 최근 알려진 소식으로는 노치 디자인을 변경할 계..

세계 최고 화질을 입증한 갤럭시 노트 10+ 디스플레이 [내부링크]

Galaxy Note10+의 최대 밝기 점수 1,308니트는 Galaxy Note9 (1,050니트)보다 25% 향상되었으며 화면 반사율은 디스플레이메이트가 스마트폰에서 측정한 것 중 가장 낮았습니다. (4.3%). 스마트폰의 높은 화면 밝..

구글X의 프로젝트 룬(Google X's project LOON) [내부링크]

프로젝트 룬(Loon)은 2011년에 시작된 이래로 성층권에 헬륨 풍선을 통해 인터넷을 세계에서 가장 먼 곳으로 가져 오기 위한 빠른 작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 알..

갤럭시 노트10 사고 싶다고요? (3번 생각하세요/기능 가격 성능 출시일)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드디어 미국 현지시간으로 8월 7일!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전세계 미디어와 기업 파트너 등 약 4,000여 명의 관중 앞에서 '갤럭시 언팩 2019'를 열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갤럭..

Apple이 Siri를 엿듣고 있다고? [내부링크]

The Guardian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Apple은 소비자가 Siri와 대화한 내용 즉, 의사와의 약속이나 Siri를 소유한 사람들의 주소, 마약 거래와 같은 소비자의 개인적인 삶에 대한 Siri와의 대화내용 녹음을..

Galaxy Tab S6의 우월함을 어디 한번 느껴볼까 [내부링크]

우리는 모두 상상력이 언제 어디서든 떠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반증하는 듯, 삼성전자에서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 순간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대단한 물건을 출시했는데..

포브스(Forbes)에서 밝혀지고 있는 갤럭시노트10의 비밀들 [내부링크]

이번 달에 펼쳐질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출시로 전세계 이목이 주목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동안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스마트폰을 선도했던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어떤 기능과 디자인으로 돌아올지 매우..

화웨이(Huawei)가 중국 대사관과 공유한 개인정보들 [내부링크]

최근에 개인정보 탈취 이슈로 말이 많은 화웨이가 또다시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그것은 바로, 화웨이 체코 지부 출신 직원들로부터 밝혀진 사실인데요. 최근 밝혀진 화웨이에 대한 새로운 추가 보고서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