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fathersworld의 등록된 링크

 myfathers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청소년 놀거리 개선방안과 해결 [내부링크]

등장 배경 청소년 수련활동이 공공성, 유익성, 안전성 등 최소한의 요건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영됨으로써 씨랜드 화재사건, 식중독, 성추행등 각종 사건.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게됨 -특히 학교 주 5일..

청소년 복지 문제점 [내부링크]

청소년 · 청소년활동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부족 -청소년들이 여가로 생각하지 그다지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 입시중심의 여가 소진현상 · 활동체험과 청소년의 성장, 지원요..

청소년 육성 [내부링크]

등장배경 청소년기는 연령적으로 10대가 중심인데, 이 시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에 이르는 과도기이며, 두 가지 면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하나는 인격형성의 면이고, 다른 하나는 생활향수(生活享受)의 면이..

지역사회과제 복지다원주의 [내부링크]

12. 다음 중 펠린이 제시한 지역사회가 역량 있기 위한 조건이 아닌것은? ①지역사회 구성원 및 집단들은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협력해야한다. ②지역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집단들은 자신의 가치와 이익보다 다른..

지역사회복지론 과제 [내부링크]

1. 다음 중 지역사회에 대한 설명으로 옮지 않은 것은? ①커뮤니티라는 영어를 번역한 것으로 지역사회의 의미만 들어있다. ②지역성에 더 초점을 두고 있다. ③급격한 경제성장으로 인해 여러 가지 물질적, 개인..

장애인 장기요양서비스 [내부링크]

장애인활동지원제도란 신체적·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하여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을..

장애인복지론 전달체계 [내부링크]

먼저 전달체계란 사회복지 정책을 수혜자인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어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장치를 말한다. 전달체계의 구성요소로는 급여대상, 전달체계, 급여형태, 재원으로 나눠볼 수..

장애인 복지 활동지원제도 [내부링크]

장애인활동지원제도란 신체적·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하여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을..

아동복지 개선사항 [내부링크]

② 빈곤아동의 문제를 아동 개인의 문제로 보지 않고, 학교 및 가정, 지역사회와 국가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이들을 위한 보호와 교육,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체계적인 빈곤..

아동복지의 해결방안 [내부링크]

4.아동빈곤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① 최근 사회양극화의 심화, 빈곤율 증가, 소득불평등, 가족구조의 변화에 따른 가족해체 현상을 우리는 쉽게 볼 수가 있다. 이러한 가족해체로 인하여 방임아동이 증가하고 있..

아동 빈곤의 통계적 자료 [내부링크]

4)한국의 아동빈곤 배경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증가하고 있는 가족해체, 불안정한 고용 증가 등은 아동가족의 빈곤을 초래하고 있다. 더구나 우리나라에서는 아동에 대한 복지정책이 매우 최소한으로 제공되고 있..

아동빈곤의 실태(2) [내부링크]

2) 아동빈곤 실태 및 현황 ① 절대빈곤 아동 90만명 추산 전문가들은 깨끗한 물과 음식, 안전한 거처를 보장하는 생존권을 위협받는 아동(18세 미만)을 전체 아동의 8%로 본다. ② 보건사회연구 5월호에 발표된 '..

아동빈곤의 실태 [내부링크]

1. 아동빈곤이란? 1)절대적 빈곤 - 최저한의 생활수준을 영위할 능력이 없는 상태 또는 생활상의 필요가 충분하게 충족되지 않는 상태 - 기본적 욕구방법은 의,식,주 등의 욕구를 해결하는데 드는 비용에 다른 수..

사회활동의 관계 [내부링크]

사회사업가라는 용어는 사회사업에 의한 학교의 학사나 석사학위를 가진 졸업생들로 이루어진 국립협회에 의해 정의 되었으며, 그들은 개인, 가족, 집단, 공동체, 조직, 혹은 일반적인 사회단체인 의뢰인을 위해..

사회복지와 사회활동의 관계 [내부링크]

social welfare's relationship to social work 사회복지와 사회활동의 관계 the previously given institutional definition of social welfare is applicable when their relationship between social welfare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