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gooddoctor의 등록된 링크

 mygooddocto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냉에서 시큼한 냄새가 나요! 냉 냄새 괜찮은 걸까? [내부링크]

냉에서 시큼한 냄새가 나는데 정상일까요? 간혹 진료실을 찾아오신 여성환자 분들께서 냉에서 냄새가 나는데 괜찮은 건지, 원래 정상적인 냉에서도 냄새가 나는지 문의주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분비물에서 냄새..

다이어트 생리불순 연관 있을까? 생리불순, 무월경 대처방법은? [내부링크]

다이어트 생리불순 연관 있을까? 다이어트 하다보니 생리가 안나와요! 생리주기가 불규칙해 졌어요! 다이어트후 생리불순이 발생하여 진료실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생리불순 증상 중에서도 무월경을..

여성 분비물, 치즈같은 냉(두부같은 냉) 나오는 이유는? [내부링크]

질 분비물이 뭔가 평소와 다른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면? 여성 질 분비물은 여성의 자궁 및 질내부 건강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주요 척도가 되기 때문에, 진료실에서도 여성질환으로 내원한 환자분들을 진료할..

배란혈 원인, 기간, 색깔, 양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배란혈 원인, 기간, 색깔, 양 자세히 알아보기 생리예정일 14일 전인 배란기 즈음해서 출혈을 경험하게 되는 여성분들이 있습니다. 배란기에 난포에서 배란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출혈을 배란혈이라고..

생리후 갈색냉(갈색혈)이 계속 나와요, 자궁에 문제가 생긴 걸까요? [내부링크]

생리 관련 문제로 내원하신 여성환자분들 중, 생리후 갈색냉이 갈색혈이 지속적으로 속옷에 묻어나는데 괜찮은 것인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셨었습니다. 생리후 갈색냉이나 갈색혈이 묻어난다면, 해당 분비..

생리중에 관계 건강에 문제 없을까? 임신가능성은? [내부링크]

진료실에 찾아오신 여성 환자분들께서 생리중에 관계를 갖아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문의주시는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생리중에 관계를 갖는 이유는, 생리기간중엔 임신 가능성이 전혀 없을 것으로 생각하..

배란기 증상: 배란일엔 어떤 증상들이 나타날까요?(배란통, 배란혈등..) [내부링크]

배란일과 배란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 임신을 준비중이거나 자연피임법을 시도하기 위해 배란일을 알아보고자 한다면, 배란기(배란일)에 나타나는 증상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수있을 것 같습..

생리주기가 늦어지는 이유,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실질적이고 유용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굿닥터의 진료실 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임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예정일이 지나도록 생리를 하지 않거나, 일주일 이상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 의심..

임신테스트기 사용법과 사용시기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와 사용법 안내 생리예정일이 지났음에도 생리를 하지 않고, 임신 가능성이 있는 관계를 갖은 적이 있다면, 임신여부에 대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임신이 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피임해도 임신이 될까요? 피임법에 따른 임신확율 알아보기 [내부링크]

혹시 피임을 하면 절대 임신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계시진 않나요? 콘돔, 피임약등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피임법들은 피임을 전혀 하지 않았을때에 비해 임신 확율을 많이 낮춰주긴 하지만 임신 확율..

생리안하는 이유,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생리안하는 이유,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어째서 일까요? 평소 규칙적인 생리 주기를 가지고 있었다면 갑작스레 예정일이 지나도록 월경이 시작되지 않을때 상당히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몸..

질염냉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냉색깔, 냉 냄새, 양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진료실에서 냉(대하)이 많이나오거나 색상, 냄새등이 예전과 다른 특징을 보이는 증상이 있어 상담을 요청하시는 여성환자분들을 종종 만나보곤 합니다. 여성의 질 분비물은 자궁이나 질의 건강상태 및 여성질환..

배란기냉(배란점액, 가임기냉)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진료실에서, 혹은 블로그 댓글을 통해 배란기 냉이 언제 분비되며 어떤 특징을 보이는지에 대해 문의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배란기에 갑자기 질 분비물이 늘어난다면 이것이 정상적인 배란기 냉인지, 아니..

생리전 노란냉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굿닥터의 진료실입니다. 진료실에서 냉대하증에 대해 상담하다 보면 생리전 노란냉이 유독 많이 나온다며 걱정하시는 분들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노란냉이 나오긴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