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lifesee의 등록된 링크

 mylifes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자차보험 꼭 가입해야할까? 필요성과 자기부담금 [내부링크]

자차보험에 가입해야 하는지 하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이신가요? 자차보험이란 무엇이며 자차보험 가입 유무의 따라서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처음 가입하시거나 갱신을 앞두고 계신다면 아래 글이 가입에 도움이 될 것이니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차보험이란 자차보험은 자기차량손해보험의 줄임말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신의 자동차가 피해를 입은 상황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대물보험과 헷갈릴 수 있지만 대물보험의 경우 반드시 상대방과 추돌사고에서 보상이 되면 그 마저도 나의 과실비율 따라서 모든 금액이 보상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차보험은 상대방과 추돌사고에서 뿐만아니라 운전자의 실수로 혼자 사고가 났을 경우(단독사고) 내 차의 수리를 위해 필요한 수..

가장 빠른 100만원 소액 대출 방법 7가지 [내부링크]

급하게 소액 현금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소액이라 지인에게 빌리는것도 쉽지 않은 상황에 빠르게 100만원 소액 대출 방법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 아래 정보를 확인해보신다면 최소 100만원 소액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차 빠른 100만원 소액 대출 방법 급한 상황에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없는 모바일 대출을 이용하는것이 가장 빠르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많이 이용되고 있는 모바일 대출 3가지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인터넷 은행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 뱅크의 상품인 비상금대출입니다. 현재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라면 신청부터 입금까지 5분안으로 완료가 가..

자동차 보험 용어 정리 - 자차, 자상, 자손, 대인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용어 때문에 옵션 선택의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차보험, 대물 배상, 대인 배상, 자손보험, 자상보험 단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자동차 보험의 가입 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동차 보험 용어 대인 배상 대인 배상의 경우 대인배상1과 대인배상2 나뉩니다. 대인배상1은 가입하지 않는다면 처벌을 받게 되는 의무가입(책임보험) 보험입니다. 대인 배상 가입을 통해 자동차로 사람을 다치게 했을 때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대인배상2는 무엇일까요? 대인배상2는 선택가입으로 사람 상해지 보험사에서 지급되는 배상금이 더 높은 옵션입니다. 예로 대인배상1은 사망 시 배상금이 1억 5천만원이지만 대인배상2의 배상금 한도가 ..

자동차 보험 싼곳-최저가 다이렉트 비교 방법 [내부링크]

너무 비싼 자동차 보험료 때문에 최저가로 가입하고 싶으신가요? 자동차 보험 싼곳을 다이렉트 비교로 최저가 가입하는 방법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정보를 참고하신다면 최저가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실 것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동차 보험료 줄이기 수많은 자동차 보험사 중에서 저렴하게 자동차 보험을 들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다이렉트 비교를 통해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가장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자세한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보험다모아를 통해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료를 나의 조건에 따라 한 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최저가를 찾으려 모든 보험사 홈페이지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최저가 보험료 자동차보험 최저가 비교를 위해 설명 하단의 보험다모아 사이트로 ..

장병내일준비적금 - 혜택 정보와 가입방법 [내부링크]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알고 계신가요? 군인 또는 군가족까지 꼭 참고해야 할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과 혜택 정보의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래 정보를 확인해보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장병내일 준비적금이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병역의무 이행자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시중 상품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여 장병의 목돈 마련을 도와 사회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복무기간이 최소 6개월이 남은 장병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해양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 제외) 장병 내일 준비적금 혜택 3대1 매칭 지원금 목돈 마련을 위해 정부가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3대1매칭 지원..

햇살론15 부결 원인과 해결방안 [내부링크]

햇살론15 상품이 부결되셨나요? 햇살론15 부결의 대한 원인과 함께 햇살론15 부결 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해보신다면 부결 원인과 함께 대안 상품이 해결될 것입니다. 목차 햇살론15 부결 사유 햇살론15의 부결 원인은 다양합니다. 햇살론15의 부결의 대표 원인 3가지입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요건 미충족 햇살론15는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연 소득 4,500만원(개인신용평점이 높다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이하의 조건을 반드시 충족해야 합니다. 의외로 정말 많은 분들께서 해당 요건을 확인하지 않고 햇살론15를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점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도 및 소득 조..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기준 [내부링크]

최대 300만원이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을 아직 신청하지 못하셨나요? 근로장려금 신청기간과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는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려는 분들은 아래 정보를 참고하신다면 신청의 반드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최대 300만원 지급 근로장려금은 기준의 따라서 최대 3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단독가구 150만원, 홑벌이 가구 260만원, 맞벌이 가구 300만원으로 총급여액의 따라서 최종 결정됩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근로장려금 신청은 정기신청, 반기신청으로 나뉩니다. 1년에 한 번 신청하는 정기 신청의 경우 2023년 5월 1일 ~ 5월 31일 동안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11월 30일까지 기한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기 신청의 상반기 신청은 20..

2023 출산 지원금 200만원 신청 방법(첫만남이용권) [내부링크]

200만원의 출산지원금, 첫만남 이용권을 아직 신청하지 못하셨나요? 복잡한 출산지원금 신청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첫만남이용권 신청방법을 참고하신다면 손쉽게 신청 후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2023 출산지원금 다양한 명칭으로 지급되고 있는 출산지원금 중에서 가장 큰 금액을 지원하는 첫만남이용권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이외에도 부모 급여, 아동수당 등의 지원금이 있으니 해당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금(정책자금)] - 2023년 부모급여 대상자 및 신청 바로가기 [정부지원금(정책자금)] - 가족돌봄비 - 가족요양급여, 양육수당 조건과 지급액 첫만남이용권 첫만남이용권은 아이와 첫만남(출산) 시 최초 1회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200만..

국민행복카드 조건과 신청방법(사은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임신과 관련된 100만원의 지원금을 알고 계신가요? 임신과 출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조건과 함께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정보를 참고하여 조건을 만족하신다면 반드시 신청방법까지 보시고 신청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는 임신과 출산, 양육의 관련된 다양한 국가바우처 산업을 이용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카드입니다. 국민행복카드를 활용해 어떤 지원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로 받을수 있는 지원 사업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첫만남이용권 기저귀, 분유지원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여성청소년 위생물품 지원 에너지바우처산업 청소년 산모 임신, ..

2023년 부모급여 대상자 및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2023년부터 부모급여 제도가 새롭게 실시됩니다. 아이를 육아 중이시거나 출산을 앞두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최대 70만 원에 지원금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빠르게 부모급여 대상자와 신청방법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모급여 대한민국의 저출생 현상이 지속되면서 정부에서 양육자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시행되는 지원금 정책입니다. 기존 영아수당에서 부모급여로 이름이 변경되면서 지원금의 액수를 늘리고 출산과 양육의 부담을 낮추는데 초첨을 맞춘 정책입니다. 부모급여의 지원금은 얼마일까요? 지금까지 만0세와 만 1세 아이를 가정에서 육아할 시에는 30만 원을 지급했고 어린이집을 이용했을 시 50만 원을 지급했던 것과는 달리 2023년 부모급여는 만 0세는 무조건 월 70만 원을 지급하고 ..

추정 소득을 활용한 대출 - 가능한곳 BEST 5 [내부링크]

무직자, 프리랜서, 현금 수령자, 기타 소득자의 경우 소득이 잡히지 않아 대출 시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추정소득 대출을 실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정소득을 활용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베스트 상품 참고하신다면 대출의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추정소득 대출 추정소득 대출이란 일부 금융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출 상품으로 신용점수와 자산 및 부채, 신용카드 사용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소득을 추정하여 대출을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급여 현금 수령자, 프리랜서 등이 바로 이러한 경우입니다. 또는 직장을 잃은 무직자의 경우에도 추정 소득을 활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

청년 전세 대출 종류와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내 집 마련 전 월세보다는 전세로 거주하기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년이 받을 수 있는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청년 전세대출의 종류와 함께 각각 상품의 장점과 단점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를 얻기 위해 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는 청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목차 청년 전세대출 청년의 경우 매달 고정비로 지출되는 월세를 줄이기 위해 전세로 거주하는것을 희망합니다. 이때 가장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전세대출 또는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전세자금 대출은 집주인에게 지급되는 전세 보증금을 금융권에서 빌리는 것을 말합니다. 주택도시 기금, 서울보증보험 등에서 보증서를 담보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한 달의 납부되는 월세가 높..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와 금리 신청 후기 [내부링크]

중.저신용자분들께서는 대출을 진행할 때 비교적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서민을 위한 중금리 대출로 사잇돌 대출이 있습니다. 1호 인터넷 은행인 케이 뱅크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잇돌 대출 한도와 금리, 그리고 신청방법과 후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 대출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아래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은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민 중금리 대출입니다. 당연하게도 1금융권의 사잇돌 대출이 금리가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교적 대출기준이 높습니다. 우선적으로 1금융권의 사잇돌 대출을 먼저 알아보고 진행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금융권인 케이 뱅크의 사잇돌 대출 한도와 금리, 신청방법의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

안심전환대출(주택금융공사) 신청 자격 및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금리가 오르게 되면서 부담되는 상환금액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가 서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변동금리로 받은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상품을 만들고 판매를 시작합니다. 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는 안심전화대출의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의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한국주택금융공사 안심전환대출 현재 변동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계신가요? 혹은 일정기간은 변동금리 후 고정금리로 변경되는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계시다면 최근 빠르게 오르고 있는 금리로 인해 상환하는 금액이 부담이 크게 다가올 것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연 3%대의 고정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갈아탈 수 있도록 제공하는 상품이 바로 안심전환대출입니다. 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

카드론 한도 상향 방법과 복원 차이 (feat.주의사항) [내부링크]

장기 카드대출, 카드론을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른 일반적인 대출과는 달리 별도의 신청서류 필요 없이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론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보가 될 수 있는 카드론 한도 상향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론 한도 상향과 복원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목차 카드론 카드사에서 장기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상품을 카드론이라고 합니다. 카드론 또는 장기카드대출이라고도 불려며 카드사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부터 완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며 비교적 금리도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드론 한도 상향과 복원 차이 카드론을 이용하거나 이용예정인분들이 착각을 하는 단어가 바로 카드론 한도 상..

소상공인 희망대출 조건과 신청하기 총정리 [내부링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지원 상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의 이름으로 소상공인정책자금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조건과 신청방법의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희망대출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코로나로인해 영업 제한 등의 방역 조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피해지원 상품입니다. 모든 영업제한과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지만 아직까지 남아 있는 코로나로 인해 자발적으로 모임을 자제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자금을 빌려주기 때문에 조건을 충족하신다면 신청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원 대상 소상공인 ..

특별재난지역 혜택 3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자연 재난 또는 인재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경우 그에 따른 경제적 손실 복구를 개개인이 감당하기에는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상황에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해 복구와 함께 각종 지원을 하게 됩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다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특별재난지역 최근 서울과 수도권에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많은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기상 관측 사상 단시간에 가장 많은 비가 내린 기록으로 측정되면서 많은 사상자와 이재민을 발생시켰습니다. 이러한 경우 정부에서는 신속한 수습과 복구를 위한 재정지원을 위해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합니다. 최근 서울 영등포구와 관악구, 그리고 경기도 성남, 양평, 광주, 여주(일부), 횡성, 부여, 청양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여 신속하게 수해피..

5분만에 신용점수(평점)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점수(평점)는 금융거래 시 개인 평가를 위해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신용점수가 낮다면 신규 대출이 불가능하거나 높은 금리의 상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신용점수를 빠르게 올리기 위한 방법은 없을까요? 5분 만에 신용점수 올리기의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적은 점수라도 급하신 분들은 아래 정보를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신용점수(평점) 올리기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대부분 장기간의 시간을 두고 꾸준하게 관리해야 서서히 오르게 됩니다. 떨어지는것은 한순간이지만 다시 올리는 시간은 너무 길어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1. 금융 거래 이력 쌓기 신용점수는 신용거래를 바탕으로 점수가 매겨지는 ..

소상공인 대환 대출 자격 - 정부 지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길고 길었던 코로나 사태로 힘든 시간을 버텨왔던 소상공인 분들께서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주목하셔야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소상공인 대환 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부담되는 금리(이자)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자격조건만 충족하신다면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소상공인 대환 대출의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방법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대환 대출 자금이 급하게 필요한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는 경우는 생각보다 주위에 많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저신용 소상공인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 대출을 이용해 조금이나마 금리를 낮출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조건만 충족된다면 반드시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아래 자세한 조건 및 신청..

하나은행 대환대출 2종류와 부결시 대처방법 [내부링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매월 납부되는 이자의 대한 부담이 굉장히 큽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조건을 만족한다면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여 부담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하나은행에서 운영 중은 대환대출의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환 대출 잠깐 대환 대출이란? 대출 갈아타기 또는 대환대출이라고 불리는 대출이란 기존의 이용중이던 대출을 신규 대출로 상환하여 대체하는 용도의 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대환 대출을 이용하는 목적은 고금리의 상품을 보다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변경하여 매월 납부되는 이자의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법정 최고 금리인 20%에 가까운 상품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조금이나마 낮은 상품으로 변경해 이자를 낮춰야 합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 직접 신청해본 후기 및 절차 [내부링크]

목차 젊은 청년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정부에서 돕고자 출시한 상품이 햇살론 유스입니다. 최근 전북은행을 통해 햇살론 유스를 신청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직접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해본 후기와 절차, 그리고 전북은행의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북은행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 사회초년생(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 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및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많은 신청을 진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 후 취급은행에서 최종 대출을 신청하는 절차를 거치게되는데 이때 취급은행은 2022년 6월 기준 ..

특고/프리랜서 200만원 고용안정지원금 - 지급 시기 및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특고(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의 경우에도 수입이 줄어들었다면 지급받을 수 있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해야 하며 지급 시기 , 그리고 지급 금액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고용안정지원금 2020년 처음으로 고용안정 지원금이 지급되었고 2022년 6월 6차 고용안정지원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추경안이 통과되면서 가장 먼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되었고 다음으로 특고/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고용노동부는 한번이라도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던 기수급자와 처음 지원을 받는 신규수급자를 나눠 신청날짜와 지급 시기가 다소 차이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와 신규 신청자..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크크크론 - 조건 및 후기 [내부링크]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신용 대출은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을까요?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크크크론 조건 정보와 후기의 대해서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은 1972년에 설립되어 대출상품 이외에도 각종 예금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출 제한과 함께 늘어나는 생활비로 비교적 대출 조건이 낮고 승인율이 높은 상상인플러스 신용대출의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 신용 대출의 조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자격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 신용 대출의 자격조건은 취업준비자 또는 직장인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신용평점이 NICE기준 53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취업준비자 및 직장인 등 소득이 있는자이면서 NICE 신용평점 ..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검색방법 [내부링크]

자기 개발을 위해 국민 대부분이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제도가 내일배움카드입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사용할 때 어디서 사용해야 하는지 난감하셨다면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검색 방법과 사용방법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실업자, 재직자를 대상으로 각종 직업 훈련, 국비 학원을 통해 자기 개발에 필요한 경제적 지원을 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다양한 무료 학습 콘텐츠 제공으로 직업능력을 개발할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처는 어디일까요? 사용처와 사용방법을 몰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 정보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을 먼저 참고해 주세요...

동사무소 긴급자금 - 한시적 생계자금 조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경제난으로 인해 긴급 자금, 긴급 생활자금을 정부에서 보조하고 있습니다. 생계유지가 곤란한 분들을 대상으로 긴급하게 지급되는 자금으로 조건을 충족한다면 반드시 신청해야 할 복지자금입니다. 동사무소 긴급자금, 긴급복지 생계자금의 자세한 신청 조건과 신청방법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동사무소 긴급자금 동사무소, 주민센터, 시.군.구청에서 신청이 가능한 긴급자금은 어떤 분들이 신청 가능할까요? 긴급자금은 긴급복지지원법 9조 1항의 따라서 생계곤란의 위기상화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신속하게 생계지원, 의료지원, 주거지원, 사회복지시설 이용 지원, 교육지원, 기타 지원을 하게 됩니다. 긴급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생계유지가 곤란한 사유가 입증되어야합니다. 어떤 사유가 있을까요? 아래는 동사..

카드사별 카드론 이자(금리)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이용해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카드론을 받는 것입니다. 카드론은 신청이 빠르게 진행되어 급한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론 이자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꼭 카드론 이자 정보를 확인하신 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주요 카드사별 카드론 이자(금리)를 정리표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카드론 카드론의 장점은 언제든 한도내에서 빠르게 현금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다른 대출 상품보다 비교적 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주자주 사용하면 신용평점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철저한 계획 아래 사용해야 합니다. 카드론을 받은뒤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선결제를 활용해 빠르게 상환하는 것이 이자의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자..

상향지원 업종 50개 업종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연매출과 매출감소율의 따라서 최대 1,000만원의 손실보전금을 지급받게됩니다. 일반업종 보다 지원금을 많이 받게되는 상향지원업종은 어떤 업종일까요? 상향지원업종 50개 업종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손실보전금 상향지원 업종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6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차등 지급됩니다. 그 기준은 업체별 매출액과 매출 감소율, 일반업종과 상향지원업종의 따라서 결정됩니다. 일반 업종의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을 지급받지만 상향지원업종의 경우에는 최대 1,000만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향지원업종은 어떤 업종을 말할까요? 상향지원 업종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많은 특히 더 많은 피해를 본 업종으로 총 50개 업종이 지정되었습니다. 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 최대 1000만원 [내부링크]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전금 지급이 결정되어 지급이 곧 시작됩니다. 최대 1000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신청방법은 무엇일까요? 손실보전금 신청방법과 기본 조건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는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를 거쳤고 승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약 371만명이 최대 1천만 원의 손실보전금을 지급받게 되었습니다. 아래 자세한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격조건을 만족하신다면 반드시 신청 후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급 대상 및 기준 지원대상은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하여 매출액이 감소한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 연매출 10억 초과 50억이하 중기업 또한 해당합니다. ..

탄소 배출권 ETF - 정의와 수익율 간단정리 [내부링크]

탄소 배출권 ETF를 알고 계신가요? 비교적 최근에 출시되고 앞으로 수익률이 높아질 거라 예상되고 있는 탄소 배출권 ETF의 대해서 알아보고 수익율, 그리고 ETF추천 목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 배출권 ETF에 대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하신다면 투자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탄소 배출권 ETF 탄소 배출권 ETF란? 탄소 배출권 ETF는 무엇일까요? 지구가 온난화가 되어가면서 탄소 배출을 제한하는것에 전 세계의 동의가 이루어졌습니다. 2050년까지 차츰차츰 탄소배출을 줄여 최종적으로 탄소중립을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그 골자입니다. 탄소 배출을 제한하려는 운동중 하나가 바로 '탄소 배출권' 제도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탄소를 배출할 수 있는 양을 국가에게 할당해주..

리드코프 특별 중금리, 담보대출 - 조건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생활자금이 필요한 무직자분들께서 자금을 융통할 상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리드코프 특별 중금리 대출은 낮은 한도이지만 긴급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일부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용과 소득 구분 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한 담보대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리드코프 특별 중금리 대출 상품과 담보대출의 기본 조건과 대출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리드코프 대출 리드코프의 특별 중금리 대출은 사회적 취약 계층,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상품으로 긴급하게 생활자금이 필요한 경우 신청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재난, 화재, 병원비, 장례비, 학자금 등의 사유로 자금의 '부족금'용도로 대출이 되는 상품입니다. 리드코프 담보 대출은 3종으로 자동차담보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전세담보대출..

카카오뱅크 무직자 전세대출 - 꼭 알아야할 부결 사유 [내부링크]

대학생 또는 아직 취업을 하지 못한 취준생들에게 월세는 매우 큰 부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무직자 전세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아래 카카오뱅크 무직자(청년) 전세대출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 전 알아야 할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싼 월세보다 저렴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끝까지 글을 읽어보세요. 목차 카카오뱅크 무직자(청년) 전세대출 카카오뱅크 무직자 전세대출은 특히 대학생과 취준생분들께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학교 통학 거리, 구직을 이유로 본가와 떨어져 살 때 비싼 월세는 엄청난 부담입니다. 월세를 내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은 전세를 구해 거주하는 방법입니다. 아직 직장이 없는 대학생, 취준생들이 전세대출을 받을수 있는 상품이 바로 카카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 방법과 신청 조건 정리 [내부링크]

1만원만 납부하면 나머지 보험금은 정부에서 납부해주는 보험이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이 바로 그것입니다. 만원의 행복 보험은 어떤 신청 조건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가입하는 것일까요?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의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고 장점의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만원의 행복 보험 우체국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만원의 행복 보험은 과학기수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여 만든 상품입니다. 1년에 1만원만 납부하면 나머지 보험금은 정부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자격조건을 충족하신다면 꼭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만원의 행복 보험 기본 조건 보장 내용 만원의 행복 보험은 어떤 혜택을 가지고 있을까요? 만원의 행복 보험은 재해로 신체적 피해를 입었을시 보상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

소상공인 저신용자 대출 - 정부지원 저금리 상품 조건 [내부링크]

지난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소개합니다. 일상 회복에 들어섰지만 아직까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그중에서도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 소상공인이라면 이 글을 참고하시고 정부지원 저금리 상품을 먼저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신청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 저신용자 대출의 대한 자세한 자격조건은 무엇일까요? 1%의 저금리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아래 소상공인 저신용자 대출의 자격조건을 먼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저신용자 대출 지원 대상 소상공인 저신용자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 5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만 가능합니다...

7등급 무직자 대출 승인율 높은 5곳 [내부링크]

저신용이면서 소득이 없다면 대출 선택의 폭은 매우 한정됩니다. 6등급 이하부터 저신용자로 분류되면서 7등급 무직자 대출은 더더욱 어렵게 됩니다. 허나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도 있기 때문에 7등급 무직자도 충분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7등급 이하 무직자 대출의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고 현재 사정에 맞는 금융사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7등급 이하 무직자 대출 저신용의 일정한 소득이 없다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해도 높은 금리, 그리고 낮은 한도가 부여됩니다. 금융사 입장에서는 다시 돈을 회수할 확률이 낮다고 여기기 때문에 낮은 한도를 부여하는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소액 대출이라도 급하게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상품을 꼭 참고하시고 낮은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부터 차례차..

50만원 소액 대출 - 승인율 높은 5곳 정리 [내부링크]

적은 금액이 필요할 때만큼 난감한 적이 없습니다. 워낙 적은 금액의 현금이 필요한지라 가족 또는 지인에게 빌리기에도 민망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소액 대출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50만원부터 대출이 가능한 소액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 대출 소액 대출 상품의 장점은 대부분 직장과 소득 여부의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금융사에서도 소액대출 상품으로 분류하여 비교적 낮은 수준의 심사 기준을 적용하고 있어 소액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50만원 미만의 대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소액의 급한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각각의 상품은 어떤 조건..

P2P 투게더 펀딩 대출 신청자격과 연체 시 불이익 [내부링크]

P2P 대출의 관련된 상품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도권의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께서 P2P상품을 찾고 있습니다. P2P 대출의 투게더 펀딩은 어떤 신청 조건을 가지고 있을까요? 투게더 펀딩의 대출 신청 자격과 함께 각종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정보와 함께 연체 시 불이익, 부결사유의 대한 정보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투게더 펀딩 투게더 펀딩은 투자자(채권자)와 대출자(채무자)를 이어주는 P2P 대출을 진행해주는 곳입니다. 투자자와 대출자를 이어 주고 발생하는 이자의 수익을 투자자에게 지급하면서 서로 윈윈할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P2P 대출입니다. 투게더 펀딩의 P2P 대출은 어떤 자격조건을 가지고 있을까요? 투게더 펀딩 신청 자격 투게더 펀딩의 P2P..

카카오뱅크 햇살론15 가입 조건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햇살론 상품은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으로 많은 분들께서 이용 중인 상품입니다. 일반 햇살론과 햇살론15는 다른 상품입니다. 햇살론15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할까요?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카카오 뱅크 햇살론15의 가입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15 햇살론15는 저소득,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이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고금리 대출 이용보다 합리적인 상품으로 이미 법정 최고금리로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조금이나마 금리를 낮춰 이자의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어떤 조건을 가진 사람에게 대출을 진행해줄까요? 아래 햇살론15의 기본 가입조건을 참고해보시기 바라며 카카오 뱅크 햇살론15의 ..

소상공인 손실 보상금 최대 1000만원 지급 조건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손실 보상금)의 대한 추경안이 2022년 5월 12일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얼마이며 지급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과 더불어 다른 지원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손실 보상금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고 첫번째 추경안이 편성되었습니다. 이번 추경의 규모는 역대 최대의 규모이며 총 59조 4000억 원이 편성되었습니다. 59조 4000억 원 중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예산 편성은 26조 3000억으로 50% 가까운 금액으로 역시 역대 최대로 편성되었습니다. 당초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었던 600만원 지급이 지켜지지 않을 것도 보도되었지만 2022년 5월 12일..

P2P대출 무직자(대학생) 가능한가? 가능한 5곳 알아보기 [내부링크]

P2P 대출을 알고 계신가요? 다양한 금융상품이 나오고 있는 요즘 P2P 대출이 핫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P2P 대출이란 무엇이며 어떤 대출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무직자 또는 대학생들도 P2P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자세한 정보를 꼭 참고하시고 대출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P2P 대출 P2P 대출이란 금융소비자와 투자자를 연결시켜 대출을 해주는것을 말합니다. 즉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과 투자자를 연결시켜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말합니다. P2P대출 플랫폼은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의 상세한 정보를 검토한 후에 적격 판정이 나게 되면 해당 대출건의 대한 투자자를 모집합니다. 투자자는 해당 대출건의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으며 모든 대출금 모집이 완료되면 대출금..

새희망홀씨 부결 사유와 해결책 - 신청전 필수 확인 사항 [내부링크]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저신용, 소득이 적은 저소득자를 위해 서민 우대 대출 상품인 새희망홀씨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를 받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새희망홀씨 부결이 막기 위해 신청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새희망홀씨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저소득층의 생계비 걱정이 늘고 있습니다. 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새희망홀씨는 대표적인 서민 생계 지원대출로 2022년 현재 15개의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할 수 있는 새희망홀씨를 부결 없이 승인되려면 어떠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새희망홀씨 자격 조건 새희망홀씨 기본조건 대출 용도 생계자금 대출 대상 근로자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자(신용평점 상관없음)..

종합소득세 미환급금 조회 환급받기 - 마이택스 후기 [내부링크]

미환급금을 알고 계신가요? 세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도록 정부에서는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환급금 조회 후 다시 돌려받는 방법과 직접 마이 택스를 이용하여 돌려받은 후기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미환급금 미환급금이란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 미환급금, 송달료 등의 과오납으로 인해 다시 돌려 받을수 있는 세금을 말합니다. 다양한 사유로 인해 환급금이 발생하고 이를 찾아가지 않아 잠자고 있는 미환급금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미환급금은 개인종합소득세 환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있는곳에는 세금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종합소득세를 냈다면 환급의 대상이 됩니다. 종합 소득세의 대한 미환급금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종합소득세 미환급금 급여를 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300만원 소액 대출 후기 [내부링크]

최근 간편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1 금융권 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이란는 상품의 이름으로 출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도 비상금 대출 상품이 있어 직접 신청해보았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의 기본 조건, 금리, 상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여러 비상금대출비상금 대출 상품 중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직장 및 소득, 그리고 신용평점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소득이 없지만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소득과 신용평점없이 어떻게 대출이 가능할까요? 바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즉 통신이용 내역을 기반으로..

HUG 안심전세대출 최대 90%받는 방법과 기타 꿀팁 [내부링크]

월세의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서 전세 이용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목돈이 들어가는 전세금이 부족할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을 이용한다면 낮은 금리로 최대 90% 전세대출이 가능합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의 기본 조건과 최대한도 대출 방법, 그리고 기타 꿀팁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HUG 안심전세대출 HUG 안심 전세대출은 주택도시 보증 공사에서 운영하는 상품으로 비교적 낮은 금리와 낮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는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직장 조건이 관련 없이 때문에 무직자, 프리랜서도 가능해 전세를 구하는 분들에게 빛과 같은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은 전세자금 대출과 함께 전세보증금 보호를..

OK저축 은행 햇살론 신청전 알아야할 금리 정보 [내부링크]

햇살론은 서민을 위한 정부 정책 상품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상품입니다. OK저축은행에서 진행되는 햇살론은 어떤 금리가 적용되며 OK저축은행 햇살론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을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OK저축은행 햇살론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정부 정책상품입니다.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과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저축은행에서 이용률이 높은 OK저축은행 햇살론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 햇살론은 근로자 햇살론, 온라인 햇살론으로 나뉘지만 근로자 햇살론과 온라인 햇살론은 같은 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같은 상품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햇살론 신청 전 ..

우체국 적금 - 신한 우정 적금 8.95% 이자 가입 방법 [내부링크]

목돈이나 여유자금이 있을 때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은 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투자 방법입니다. 이자를 보다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알아보신다면 아래 정보의 우체국 적금 상품인 신한 우정 적금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신한 우정 적금의 가입 조건과 최대 우대 금리 받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체국 적금 오래전부터 우체국은 우편 서비스 이외에도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드, 보험은 물론이며 예금과 적금또한 서비스 중입니다. 우체국 이용률은 젊은 층보다 노년층의 비율이 높으며 도시보다 시골에서 특히 높은 이용률을 보입니다. 최근 우체국에서 우대금리 포함시 최대 8.95%의 금리가 적용되는 적금이 출시되어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가입조건 및..

무직자 주부 대출 가능한 은행, 정부지원 5곳 정리 [내부링크]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 주위 사람들에게 부탁을 하기에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출을 알아보게 되며 특히 사회생활을 하지 않는 여성, 무직자 주부의 경우 대출의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무직자 주부 대출은 어떤 상품이 있으며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무직자 주부 대출 무직자 주부 대출의 경우에는 일반 직장인 대출 상품보다 적용되는 금리가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경제사정과 상환계획에 따른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래 무직자 주부 대출 정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성 무직자 주부대출 미즈 사랑 주부 대출 OK캐피탈의 미즈사랑은 여성전용 대출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별도의 방문이 필요 없이 비대면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환으로 저금리로 갈아타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금리의 상승으로 대출 금리가 무섭게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변동 금리로 전세자금을 대출받으신 분의 이자부담이 늘게 되면서 저금리 상품으로 갈아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 정책 상품인 버팀목 전세자금 대환 대출을 진행하여 보다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대환 대출 자격조건과 기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환 대출 한국은행 기준 금리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금리를 올릴 수 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변동금리 대출 상품의 이자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교적 높은 금리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셔야 할 상품이 있습니다. 높은 전세자금대출 상품에서 버팀목 전세자금 대..

하나원큐신용대출 앱 신청 방법 및 부결 사유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대출을 진행해주는 시중의 상품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품의 경우 한도가 낮기 때문에 조금 더 큰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합니다. 하나 원큐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활 요하면서 높은 한도를 부여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원큐 신용대출의 조건과 대출 후기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하나 원큐 신용대출 하나 원큐 신용대출은 하나은행의 스마트 대출로 별도의 서류제출 필요 없이 높은 한도까지 산출되어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청이 쉽고 빠르며 최대 한도가 높다는 장점으로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십니다. 하나 원큐 신용대출의 자세한 자격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하나 원큐 신용대출 정보 대출 대상 하나원큐신용..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필수 조건과 제출 서류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의 어려움이 있는 청년들에게 전세 입주를 도와주는 정부 정책자금이 있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로 나이와 소득 요건을 만족한다면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자격조건과 필요 서류는 어떤 것들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전세 입주 계획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상품이 바로 청년 전용 버티목전세자금대출입니다.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보다 금리가 낮다는 장점이 있어 청년의 나이를 만족한다면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보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청년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은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보다 금리가 낮다. 최근 기준 금리가 지속적으로 오르는 상황..

저신용자 모바일 대출 - 저금리 1금융권 상품 5가지 정리 [내부링크]

저신용자는 대출을 받을 때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선택의 폭이 좁기 때문에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이자의 대한 부담으로 더욱더 힘들어지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저신용자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중 금리가 낮은 상품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저신용자 모바일 대출 모바일 대출의 장점이라면 별도의 서류가 필요없고 당일 대출까지 빠르게 완료된다는 점입니다. 당일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다면 모바일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상품에 따라서는 신용등급, 신용평점에 관계없이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저신용자 역시 모바일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저신용자인데 어떻게 모바일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바로 통신 등급을 이용하여 대출금액과 금리가 ..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란? 장점과 단점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주식, 펀드 등 투자의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많은 상품의 대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ETF도 그중 한 가지 상품인데 여기서 또 레버리지 ETF, 인버스 ETF 등 많은 파생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는 무엇을 말하며 투자 시 올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펀드 펀드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것입니다. 펀드란 화폐 묶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이는 투자를 위해 다수에게서 자금을 모은 것, 즉 투자를 하기 위해 다수에게서 모은 돈을 펀드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펀드는 이 자금을 통해 투자의 행위까지 펀드라고 알고 부르고 있습니다. 펀드는 주식형 펀드, 채권형 펀드가 있습니다. 주식형은 우리가 알고 있는 삼..

농민 수당 신청 자격과 신청 - 60만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농민들의 소득을 보장하는 농민 기본소득이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고 농민 수당 지급을 시작하는 지자체, 그리고 신청방법을 몰라 신청을 하지 못하는 농민들이 많다고 합니다. 농민 기본소득을 실시하고 있는 지자체와 농민 수당 신청 자격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민 기본소득(농민 수당) 농민 기본소득이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농민의 기본소득을 보장하는 제도로 지난해 2021년 법제화되면서 실시되고 있습니다. 농민 수당이라고도 불리는 이 제도의 특징은 재산, 소득에 관계없이 농민이라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2022년부터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농민수당 사업을 실시하고 농민들의 신청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2021년 경기도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농민 수당을 지급하고 있기..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 결혼자금, 장례비, 자녀학자금, 의료비 등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할 때 근로자라면 이용 가능한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알고 계신가요? 초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자의 대한 부담이 낮아 알고 계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생활자금부터 결혼자금, 의료비, 부양비 등등으로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글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현재 3개월이상 근로 중이면서 월평균소득이 280만 원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한 대출입니다.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의 근로일수가 45일 이상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건설기계 종사자 및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역시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 작업일 수가 45일 이상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비정규직 근로자는 소득요..

2022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 방법 -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이 곧 시작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인지 모르시고 신청 기간을 넘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22년 5월부터 시작되는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이시라면 꼭 장려금 신청 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2년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은 일정금액 이하의 소득을 얻고 있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서 산정된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이 5월 1일부터 5월 31일의 신청을 받습니다. 정기신청은 지난해 1년치의 소득을 기준으로 근로장려금으로 5월 신청 후 일반적으로 9월에 근로장려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근로장려금 대상자 ..

주택 청약 통장 금액 - 2만원 vs 10만원 장단점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위한 첫걸음은 청약통장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청약통장은 보통 사회초년생부터 개설하여 향후 내 집 마련을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청약통장 개설 시 얼마씩 납입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시다면 이번 글을 통해 청약통장 납입금액의 장단점 확실하게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집을 마련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기존의 있는 주택을 매매(구입)하는방법, 그리고 지어질 집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분양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분양으로 집을 마련하길 원합니다. 이유는 매매보다 분양이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이하 청약통장)은 매월 일정금액을 적금 형식으로 납입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예치금을 넣을 수도 있으며 매월 2만 원~50만..

인베스코 QQQ 란? - QQQ 사는방법(매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주식 투자를 많이 하고 계실 것입니다. 인베스코 QQQ는 어떤 상품이며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QQQ 매수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스마트폰을 활용해 인베스코 QQQ의 구입 방법의 대해서 알 아바도 록 하겠습니다. 목차 인베스코 QQQ 인베스코 QQQ의 인베스코는 ETF상품을 운용하는 운용사이며 QQQ는 인베스코 ETF 중 하나의 상품입니다. ETF란 여러 주식을 모아 하나의 상품으로 만든 것으로 다양한 주제, 다양한 테마로 하나의 여러 주식을 고루고루 투자하도록 만든 상품을 ETF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ETF 상품이라면 그 상품 안에는 여러 게임사의 주식이 들어있어 해당 ETF를 매입하면 여러 게임사 주식에 분산투자가 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QQQ는 어..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 현실적인 4가지 정리 [내부링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거나 대출 건수가 많으신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대환 금융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현실적으로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고 저금리 대환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대환 대출 대환 대출을 알아보시는 가장 큰 이유는 금리입니다. 법정 최고에 가까운 금리로 금융 상품을 이용하신다면 매달 납부되는 이자의 대한 부담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반드시 저금리 상품으로 갈아타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여기에 대출 건수가 많으신 분들은 신용관리를 위해 하나의 대출로 통합하는 대환대출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대환대출 역시 2-3 ..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대학생 - 후기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대학생의 대출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 이외에도 생활비로 활용하기 위해 대출을 받는 대학생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생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어떤 상품이며 대학생 한도와 우편 연락 여부의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은 대학생은 물론이며 직장인, 무직자, 주부 등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의 장점이라면 누구나, 언제든, 빠르게,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대출과 함께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카카오 플랫폼 파워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의 기본 정보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환기간, 상환 방법, 적용 금리는 어떻게 될까..

신용점수 즉시 올리는 방법과 필수 관리법 3가지 [내부링크]

신용대출 심사에서 중요한 심사기준은 바로 신용점수입니다. 신용점수는 개인의 신용을 나타낸 지표로 금융기관은 신용점수의 따라서 대출 승인 여부와 적용 금리를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개인은 신용점수를 꾸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간단한 신청으로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용점수 과거의 신용등급제도(1등급 ~ 10등급)에서 신용평점(점수) 제도로 바뀌어 구간이 세분화 하였습니다. 이는 신용등급제도에서 다른 점수인데도 불구하고 한 등급으로 계산되어 금융상품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함으로 신용평가회사가 2021년 1월부터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신용 평가회 사는 크게 2곳으로 나이스 지킴이(NICE)와 올크레딧(KCB)가 있..

IRP 계좌란 무엇? 장점과 단점 5가지 [내부링크]

여유자금으로 투자를 진행하려는 분들이 처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IRP계좌입니다. 투자의 첫걸음, 필수라고 부르는 IRP계좌, 들어도 들어도 개념이 이해가 안 되신다면 이번 글을 참고해 IRP계좌란 무엇인지, IRP계좌의 장점과 단점도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IRP(DB/DC) IRP계좌는 연금저축 상품과 비교되는 상품입니다. 그 만큼 비슷한 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IRP계좌는 무엇일까요?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IRP는 어떤 약자인지 알아야 합니다. Individual Retirement Pesion으로 개인형 퇴직연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IRP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입 가능한 퇴직형 IRP와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가입되는 개인형 IRP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직장인을..

여성 생리대 지원 자격조건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여성 정책 중 하나인 여성 생리용품 지원 사업의 신청 자격 조건은 무엇일까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여성 용품 지원사업의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근 개정된 청소년 복지법의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여성 생리용품 지원 여성의 생리용품 가격적인 부담으로 인해 저소득층의 청소년들이 휴지나 깔창으로 대신한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국회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 당시에는 지역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여 현물을 지원받았던 것이 2019년부터는 한 달 10,500원이 지급되기 시작했습니다. 1년간 126,000원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강화된 지원 저소득층 가정의 여성 생리용품지원은 꾸준하게 진행되었으며 최근 202..

전월세 보증금 담보 대출 - 집주인 동의 없이 가능 할까? [내부링크]

전세 또는 월세로 거주하시는 분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보증금을 담보로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상품이 바로 전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입니다. 전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하며 신청 불가능한 경우는 어떠한 경우일까요? 금융사의 따른 금리와 기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전월세 보증금 담보대출 전월세 보증금 담보대출은 현재 가지고 있는 보증금을 담보로 진행되는 대출입니다. 전세 또는 월세의 보증금, 즉 현재 집주인이 가지고 있는 보증금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집주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중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따라서 세입자는 집주인에게 대출의 동의를 구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집주인이 동의를 해줄 가능성도 낮으며 불편한 감정 소모가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이 ..

어린이집 보육료, 방과후 보육료 - 신청과 지원금액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는데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책 중 하나는 보육료입니다. 아이를 보육시설에 보낸다면 꼭 참고해야 할 정부지원금이 바로 보육료입니다. 보육료의 지원 금액과 자격조건, 그리고 신청방법의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보육료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기의 보육료를 지원하여 가정 경제를 돕는 지원금입니다. 맞벌이 부부 혹은 가정 사정의 따라서 아기를 어린이집에 보낼 경우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보육료와 반대되는 정부지원금이 있는데 그것은 양육수당입니다. 양육수당은 어린이집을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직접 아기를 키울 경우에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따라서 보육료와 양육수당은 중복 수급이 불가능하다는 점 ..

무직자도 가능한 햇살론 자격조건과 신청의 모든것 [내부링크]

햇살론을 신청하려 하지만 아직 소득이 없으신가요? 아직 취업 전이지만 자금이 필요할 때 햇살론 신청이 가능할까요? 무직자도 신청 가능한 햇살론인 햇살론 유스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무직자 신청 방법과 그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무직자 햇살론 유스는 일반 햇살론과 같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하는 서민정책금융상품입니다. 그렇다면 일반 햇살론과 햇살론 유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신청 대상의 나이 제한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햇살론의 경우 나이 제한이 없지만 햇살론 유스의 경우 만 19세 ~ 만 34세의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나이의 조건만 만족된다면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이 햇살론 유스입니다. 햇살론 ..

햇살론 15 특례보증 신청전 알아야할 조건 5가지 [내부링크]

서민금융대출의 대표주자인 햇살론을 알고 계신가요? 그중 햇살론 15의 특례보증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이 글을 반드시 참고해 조건과 신청방법의 대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15 특례보증은 일반보증 대비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자격조건을 만족하신다면 특례보증으로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햇살론 15 햇살론 15는 서민금융대출로 저소득, 저신용 재직, 또는 자 업자에게 자금융통을 진행해주는 상품입니다. 저소득, 저신용자의 금융소외계층에게 정부는 햇살론 15를 활용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햇살론 15의 자격 조건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또는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 오늘 알아볼 햇살론 15 특례보증과 일반보증을 선택할..

케이뱅크 일반 전세대출 vs 청년 전세대출 차이와 조건 [내부링크]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 과거에는 많은 서류와 복잡한 절차가 필요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모바일로 전세자금 대출을 손쉽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케이 뱅크 전세자금 대출의 대한 자격조건과 청년 전세자금 대출과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케이뱅크 일반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 차이 케이 뱅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세자금 대출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전세대출과 청년 전세대출로 2가지가 있습니다. 두 상품의 차이는 어떤 것일까요? 대출 대상의 차이 가장 큰 차이는 역시 대출 대상이 다르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일반 전세대출의 경우 만 19세 이상의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반면에 청년 전세대출의 경우 만..

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과 가입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연금저축펀드는 왜 개설해야 할까요? 연금저축펀드가 좋다고는 하는데 어떻게 좋은지, 그리고 가입방법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연금저축펀드를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펀드란 무엇일까요? '연금저축'이라는 말에서도 알수 있듯이 추후 자신이 나이가 들었을 때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저축펀드입니다.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여러분들은 노후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60세의 은퇴한다고 하면 30~40년의 노후자금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아직 젊다는 이유로 노후준비를 하고 계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연금저축펀드는 젊은 나이에 시작할수록 유리합니다. 연금저축펀드는 투자를 통해 수익을 늘릴 수 있는데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첫만남이용권 - 출생아동 200만원 수령 방법 [내부링크]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정부에서 많은 출산장려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202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첫만남이용권을 알고 계신가요? 출산아동에게 200만 원을 지급하는 첫 만남 이용권의 대해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첫만남이용권 첫 만남 이용권은 저출산 사회가 지속되면서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2020년 발표되었던 사업입니다. 2022년부터 시행을 시작해 처음 지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을 지급해 양육 초기에 경제적으로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으로 4월 1일부터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자격조건 2022년 1월 이후 출생아로 출생신고와 주민등록번호가 부여된 아동은 누구나 수령이 가능합니다. 해외 출생 또는 복수국적자도 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방법 - 평잔활용하기(카드사별 비교)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안정적인 수입이 첫번째입니다. 그렇다면 무직자는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수 없을까요? 무직자도 신용카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무직자 카드 발급 방법중 하낭인 평균잔액, 평잔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카드사별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목차 평잔으로 발급 받기 무직자가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힘든이유는 역시나 안정적인 수입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자신의 계좌에 일정 이상의 현금이 예금되어 있다면 이를 활용해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평잔발급이라 부르며 많은 무직자분들이 이를 활용해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있습니다. 평잔을 활용해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경우 각각의 카드사별로 적용하는 기준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 개설 방법과 조건 [내부링크]

청년 내일 저축계좌를 알고 계신가요? 청년의 삶이 힘들어지고 있는 시대에 정부에서 많은 청년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의 가입 조건과 개설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이 기존에도 많았습니다. OO통장, OO계좌라는 이름으로 많은 상품이 존재했고 각각의 기준도 달라 혼란스러웠습니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는 2022년에 내일키움 통장, 청년희망키움 통장, 청년 저축계좌를 하나로 통합해 만든 상품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가입조건을 완화하여 보다 많은 청년들이 청년내일저축계좌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부터 새롭게 만들어진 청년 내일 저축계좌의 가입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가입조건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직접 해본 신청방법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를 알고 계신가요? 취업을 위한 학원비 또는 교육훈련비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제도로 최근에는 취업뿐만 아니라 개인역량 개발목적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를 직접 신청해본 경험과 함께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까지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2가지로 구분되어 발급되었지만 2020년부터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경되어 통합 운영되고 있습니다. 실업자, 취업자 모두가 1가지의 카드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편리함이 늘었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자영업자, 특수고용형태 종사자까지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국민이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훈련, 국비학원을 경제적으로 부담을 덜고 다..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가능한 5 Best [내부링크]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 무직자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현실적으로 재직자와 무직자의 대출 난이도는 존재하지만 무직자라고 해서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최근에는 모바일로 빠르게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소득과 상관없이 누구나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평점을 사용하는 상품부터 통신 등급을 사용하는 상품까지,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상품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상품은 별도의 서류가 필요없는 모바일 즉시 상품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모바일 소액 대출중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입니다. 소득과 관련 없이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 금융권의 상품인 만큼 ..

바로바로론 - 바로 300 부결 이유와 주의할점 [내부링크]

바로크레디트에서 운영하는 바로바로론이 최근 매체 광고의 증가로 이용자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로바로론의 상품 바로 300의 기본적인 자격조건과 함께 대출 부결사유, 그리고 바로 300의 주의할 점의 대해서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바로바로론 바로크레디트는 2002년부터 영업을 개시했고 2016년부터 꾸준하게 한국대부금융협회에서 한국 소비자금융 대상과 우수상을 꾸준하게 수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4년부터 TV광고가 시작되면서 이용자가 크게 늘어났고 최근에도 꾸준하게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300 바로바로론의 상품 바로 300은 어떤 상품일까요? 바로 300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본인인증 후 간단 소득이 확인되면 바로 300만 원이 대출되며 추가 심사에서 최대 3,0..

가족돌봄비 - 가족요양급여, 양육수당 조건과 지급액 [내부링크]

가정에서 몸이 불편한 가족을 돌보면 정부에서 지원금을 주는 제도를 알고 계신가요? 모두 2가지의 지원금이 있으니 가족을 돌보면서 지원금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족요양비, 양육 수당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가족요양급여 가족요양비라고 불리는 가족요양급여는 무엇일까요? 가족 중에서 장기요양등급을 받고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는 가족이 있다면 방문요양서비스를 받는 대신에 가족이 돌보고 금액을 받는 제도입니다. 국비지원을 통해 요양보호사의 자격 취득이 가능하고 몸이 편찮으신 부모님을 모시기 위해 최근에 많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부모님을 돌보는 것 이외에도 배우자,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 처남, 처형, 조부모, 증조부모 등 대부분의 가족이 가족요양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 요양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디딤돌 대출 - 미혼 자격 조건과 후기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이 너무 힘들어지고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요즘 집 장만을 위한 대출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을 이용해 집을 마련을 하려는 분들, 특히 미혼은 디딤돌 대출이 실행되는지 궁금하셨다면 아래 디딤돌 대출 미혼 자격과 후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내집 마련 디딤돌 대출 내집 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주택 구입 대출 상품입니다. 정부 정책 상품인 만큼 금리가 낮다는 장점이 있으며 여기에 각종 추가 금리우대 조건이 있기 때문에 서민의 주택 구입 대출 1순위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낮은 이율로 월세 거주보다 주거비 부담이 줄어들고 안정적인 삶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내 집 마련 전이라면 꼭 디딤돌 대출의 자격조건을 ..

내일배움카드로 1%금리대출 - 직업훈련 생계비 [내부링크]

내일 배움 카드를 알고 계신가요? 직업 관련 자기 계발을 목적으로 이미 많은 분들께서 카드를 발급받아 다양한 과목을 수강하고 계십니다. 내일 배움 카드는 수강만 할 수 있을까요? 내일 배움 카드를 활용해 경제적 어려움이 있을 때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 내일 배움 카드는 300~500만 원의 금액을 지원해 여러 직업군과 관련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직장을 잃거나 비대면으로 학습하기를 원하시는분들이 많아지면서 다시 한번 내일 배움 카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HRD-net에서 필요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지만 다소 복잡한 신청 과정 때문인지 카드 발급 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통계입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직업..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액과 지급일 확인방법(홈택스)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의 신청시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께서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신청과 동시에 예상 근로장려금이 조회되지만 다시 한번 근로장려금 금액을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방법과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이란 무엇일까요? 근로장려금이란 근로활동으로 소득이 있지만 일정이상의 소득을 벌지 못하는 근로자 및 사업자를 위해 산정된 장려금을 지급해 가계경제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1인 가구,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에 따라서 소득기준이 다르게 적용되며 최대 지급액 역시 다르게 적용됩니다. 간단한 기준과 최대 지급액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기준과 최대지급액 구분 단독가구 홑벌이가구 맞벌이가구 총소..

근로복지공단 한시적 생계비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빠진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근로자, 프리랜서, 특수형태 근로자 등이 바로 그 계층입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생활안정을 위한 고용 취약계층 생계지원 융자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의 한시적 생계비의 신청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은 무엇인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한시적 생계비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에서 고용취약계층인 근로자와 프리랜서, 특수형태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시적 생계비를 융자해줌으로써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한시적 생계비 사업은 2022년 2월 23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예산 소진 시 마감된다고 하니 자격조건을 만족하시는 분들께서는 빠르게 신청을 진행하시..

실비 보험이란? 실비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직까지 실비보험을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실비보험을 가입하려는 분들이 이 글을 찾으셨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아직까지 실비보험을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실비보험은 무엇이며 왜 가입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의 장점과 비용까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실비보험이란? 실비보험이란 무엇일까요? "실손의료비 보험"의 줄임말로 실비보험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병원 방문시 자신, 즉 환자가 실제로 부담할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 방문뒤에 발급받는 영수증에는 급여, 비급여라고 구분되어 의료비가 청구됩니다. 급여 부분이란 국민건강보험에 해당되어 국가에서 의료비 일부를 부담해주겠을 말합니다. 반대로 비급여 부분은..

무직자 대출 - 케이뱅크 신용대출플러스 자격조건 및 후기 [내부링크]

무직자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느낄 때 알아볼 수 있는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에 알려드릴 무직자 대출은 케이뱅크에서 운영되고 있는 신용대출 플러스입니다. 케이뱅크 신대플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대출 시 필요한 자격조건과 직접 받아본 후기는 어떨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케이뱅크는 국내에서 첫 번째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무료 송금 등의 서비와 함께 빠르게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후 각종 금융상품인 비상금 대출, 소액대출, 중금리 대출, 카드 발급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무직자도 대출받을 수 있는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가 최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신용대출 플러스의 자격요건과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요..

일용직 노가다 근로자 대출 나오는 3곳 정리 [내부링크]

일용직으로 근무를 하시는 분들이 대출이 필요할 때 "나도 대출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용직 특성상 안정적이지 못한 근무 여건으로 대출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일용직, 노가다 근로자들도 충분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용직 노가다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 목록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일용직(노가다)대출 일용직 대출이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은 현재 자신의 직장이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4대 보험 가입 유무로 어느 정도 판결된다고 생각됩니다. 건설 막일 근로자들 중에도 4대 보험 가입 후 근무하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4대 보험 없이 근로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4..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의 자격조건 및 승인률 [내부링크]

소액대출이 필요한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소액대출은 이미 많은 기대출로 인해 소액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상품이며 국민행복기금에서 운영 중인 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의 자격조건은 무엇이며 승인률은 어느 정도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행복기금이란? 국민행복기금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자회사로 신용회복, 채무조정, 학자금 대출 부담 경감, 고금리 대환대출 등을 운영하면서 서민의 신용회복을 도와주는 기구입니다. 국민행복기금 운영 학자금대출 채무조정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신용보증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국민행복기금에서 운영되고 있는 소액대출은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을까요?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정부지원대출 상품을 성실하게 상환..

OK 저축은행 대출전 알아볼 금리와 조건 [내부링크]

매체를 통해 광고 중인 여러 대출상품중 가장 많이 알고 계신 상품이라면 바로 OK 저축은행의 상품일 것입니다. 최근 OK 저축은행은 많은 광고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OK 저축은행 상품과 함께 금리와 기타 조건을 알아보면서 장단점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OK 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OK금융그룹의 저축은행으로 2014년부터 운영중인 금융사입니다. 3 금융권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높은 금리의 상품들이 있지만 직장인뿐만 아니라 주부, 자영업자, 파견직, 아르바이트 등의 다양한 직업군을 대상으로 많은 상품이 다루고 있으며 승인률도 높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OK 저축은행 대출 종류 OK 저축은행크게 3가지 분류의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신용대출, 담보대출,..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종류와 부결 대안 방법 [내부링크]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이슈로 인해 직장을 잃은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을 잃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신용대출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직자 대출을 알아봐야 하며 승인율이 높은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승인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의 종류의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리드코프에서 운영중인 무직자대출의 종류는 총 3가지로 일반 신용대출, 특별 중금리 대출, 담보대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다양한 한도를 부여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환능력과 경제사정을 고려해 상품을 선택해야겠습니다. 리드코프 - 일반 신용대출 리드코프에서 운영하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으로 직장인을 포..

2022년 소상공인 대출 - 정부정책자금 종류 4가지 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이 절실한 시기입니다. 코로나 이슈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소상공인 자영업자는 하루하루 버티기가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정책 대출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의 글을 참고해보시고 자격에 받다면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소상공인 자영업 대출 2019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매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분들의 경우 그 여파가 직접적으로 전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대출을 알아보신다면 시중은행의 대출보다는 보다 합리적인 금리와 각종 혜택이 있는 정부 정책자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정책자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빠르게 받는 방법- 조건알아보기 [내부링크]

급하게 소액의 현금이 필요할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소액이라도 주위 지인 또는 가족에게 손을 빌리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소액의 현금, 50만원 소액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페이코에서 진행하고 있는 50만원 소액 대출의 자격조건과 신청 방법의 핵심을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페이코는 간편결제 시스템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각종 금융상품의 서비스까지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중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대출이 바로 50만원 소액대출입니다. 페이코에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지만 대출과 심사는 한화생명에서 이뤄지는 상품으로 신청부터 완료까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정말 급하게 소액 현금이 필요할 때 너무나도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소액 ..

일용직 대출 승인 나오는 곳은 어디일까? 5곳 정리 [내부링크]

일용직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분들이 자금이 필요하실 때 대출을 받기는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무직자는 아니지만 일용직이라는 근로형태로 인해 대출의 제약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용직 근로자분들이 대출이 나오는 곳은 어떤 곳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일용직 대출 일용직 근로자분들의 대출이 어려운 이유는 바로 불규칙한 수입과 4대보험 미가입 때문입니다. 4대 보험을 가입한 일용직 근로자분들도 있지만 아직 많은 일용직 근로자는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아 대출 시 어려움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같은 일용직 근로자라도 4대 보험 가입 유무가 대출 선택의 폭이 다르게 적용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일용직 대출로 가장 첫번째로 이용해볼 수 있는 상품은 바로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은 약간..

2022년 보금자리론 자격기준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위해 열심히 자금을 모아도 현실적으로 대출 없이는 주택 마련이 쉽지 않습니다. 내 집 마련의 대한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출을 꼭 알아보실 것입니다. 보금자리론은 주택 구입 시 부족한 자금을 합리적인 금리와 한도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보금자리론의 자격기준과 신청방법의 핵심을 정리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은 내집 마련을 위해 대출을 받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시중은행 대비 금리가 저렴하고 저렴한 금리가 만기까지 고정금리로 적용되기 때문에 큰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신규 주택구입용도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 반환과 주택담보대출상환용도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을 신청하려는..

무직자 비상금 대출 승인 잘나오는곳 TOP 5(1금융권) [내부링크]

무직자들은 늘 대출의 대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직장이 없다면 대출의 선택권이 좁아져 고금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직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을 활용한다면 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승인율이 높은 무직자 비상금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기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비상금 대출의 특징 비상금 대출의 장점은 대출조건이 높지 않으면서 대부분 무방문과 무서류로 이루어지는 모바일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대출까지 빠른 진행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비상금 대출입니다. 하지만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른 대출 상품보다 한도가 낮다는 것이 단점이니 높은 한도가..

햇살론15 대환 대출 자격 및 무직자 승인 여부 [내부링크]

햇살론은 이미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상품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햇살론 15'의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요건만 충족된다면 고금리 상품을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환 할 수 상품입니다. 햇살론15를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와 함께 자세한 햇살론15의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15 햇살론15란 불법 사금융이나 고금리의 대부업 대출을 이용 중인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최소한의 자격만 충족된다면 보다 낮은 금리로 대환 또는 생활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기존의 햇살론17이라는 상품이 낮은 금리로 바뀌게 되면서 햇살론15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비대면으로 모든 절차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자격조건만 만족하신다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신청할 수 있겠습니다. 햇살론15는 국민행복기..

대학생 대출 금리 낮은 순서로 정리 2022년 TOP5 [내부링크]

사회 진출전인 대학생이 대출을 받을 경우 금융권의 대한 정보의 부재로 무턱대고 높은 금리오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생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을 금리가 낮은 순서로 알아보고 각각의 상품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학생 대출 대학생 대출이 중요한 이유는 생애 첫번째 대출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턱대고 높은 금리, 대부업, 사금융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 신용평점의 급격한 하락으로 이어지며 추후 대출까지 높은 금리로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대출인 만큼 꼼꼼하게 알아보고 낮은 금리와 1금융권에서 진행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금리가 낮은 대학생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되고 있는 생활비 대출은 대..

무직자 대출 종류 정리 - 담보, 신용카드, 비상금, 정부지원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직장을 잃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아래 무직자 대출 종류를 꼭 한 번씩 보신 뒤에 자신은 어떤 대출을 알아봐야 할지 신중하게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무직자 대출 종류 여러분들은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 줄때 어떤 점을 가장 크게 생각하나요? "내가 빌려준 돈, 다시 받을 수 있겠지?" 바로 이점을 가장 많이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상환능력인데 대출을 실행하는 은행도 개인에게 대출을 실행할 때 상환능력을 큰 비중으로 심사하게 됩니다. 그 상환능력과 연관되어 있는 것이 바로 '직장'입니다. 꾸준한 소득이 있다면 상환능력이 어느 정도 보장되기 때문에 직장, 재직 여부는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직장이 없는 무직자의 경우에는 ..

고금리 대환 대출 - 정부지원 안전망 대출2 알아보기 [내부링크]

법정 최고 금리에 가까운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한다면 반드시 확인해볼 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금리 상품을 이용 중인 저소득,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환대출인 안전망 대출2의 자격조건과 대출신청 방법, 그리고 부결의 원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안전망 대출2 법으로 정한 최고금리, 즉 법정 최고금리를 알고 계신가요? 지난 2021년 7월 법정 최고 금리는 24%에서 20%로 낮춰졌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20% 이상의 고금리로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를 위해 정부에서 대환 대출 상품을 운영 중입니다. 그 대환대출이 바로 안전망 대출2입니다. 법정 최고 금리인 20%보다 높은 금리 탓에 불법 사금융의 이용을 할 수밖에 없었던 서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안전망 대출2의 자세한 자격..

사잇돌대출 부결 원인과 대안 상품 정리 [내부링크]

중금리로 자금을 융통할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인 사잇돌 대출이 있습니다. 재직중인 직장인 또는 사업자분들께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자격조건과 함께 부결사유, 그리고 신청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사잇돌 중금리 대출 사잇돌 중금리 대출이란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고금리에서 중금리로 넘어갈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수 있는 상품으로 중,저신용자의 고금리 부담을 줄여줄수 있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이 대환대출로 이용할수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사잇돌1과 사잇돌2 사잇돌 대출은 사잇돌1, 사잇돌2 대출로 나뉘어지는데 나뉘는 기준은 1금융권과 2금융권, 한도와 자격조건의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표는 사잇돌1과 사잇돌2의 차이점을 정리한 ..

2022년 단기 연체자 대출 가능한 TOP 5곳 정리 [내부링크]

연체 중인 분들은 대출을 구하기에 너무나도 쉽지 않습니다. 연체중이신분들이라면 빠르게 대처해 연체를 해결해야 신용도와 차후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단기연체 중이신 분들이라면 특히 장기연체자로 등록되기 전에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단기 연체자 대출은 어디에서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단기연체와 장기연체 연체는 단기연체와 장기연체로 나뉩니다. 당연하게도 장기연체의 경우 신용도의 큰 문제를 일으키면서 금융관련 서비스가 대부분 막히게 되어 계좌, 카드 등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며 받은 대출 역시 조기 상환, 스마트폰 개통 불가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10만 원 미만의 연체금액은 연체 일수가 건수의 상관없이 신용도에 영양을 주지 않습니다. 10만 원 이상의 금액을 5 영업일 이상..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 햇살론 대출 받는 방법 [내부링크]

4대보험 가입을 하지 않은 직장인이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상품을 이용해야 할까요? 매달 꾸준한 급여를 받고 있지만 4대보험을 가입하지 않아 대출의 대한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의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보다 수월한 자금융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 4대보험이 없다면 대출이 안된다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의 경우에도 꾸준한 급여 내역과 각종 서류를 제출한다면 직장인 자격으로 충분히 대출이 가능합니다. 은행은 대출금 상환의 대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재직증명과 소득증명 서류 발급이 간편한 4대보험 가입 직장인에게 대출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해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4대보험 미가입자의 경우에도 서류를 직접 발급받아 제출한다면 취급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2022년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승인 후기 [내부링크]

햇살론 유스는 서민금융상품으로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이 저금리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햇살론 유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를 추가로 사용하려는 분들께서는 아래 햇살론 유스 추가 대출 승인 후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란 만34세 이하의 청년, 대학생, 취업준비생, 무직자들을 대상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사회진출 및 경제활동을 위해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즉 , 소득과 관계없이 나이만 만족한다면 누구나 신청해볼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는 만 34세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햇살론 유스 추가 대출 햇살론 유스는 1인당 총 1천2백만원의1천2백만 원의 한도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1천2백..

사이다 뱅크 비상금 대출 - 무직자 주부를 위한 소액대출 [내부링크]

무직자 또는 주부들의 경우 소득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대출의 제한이 많습니다. 소액이 필요할 때도 제약이 많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직장인보다 적고 금리도 높기 마련입니다. SBI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사이다뱅크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비상금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조건과 함께 장단점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사이다뱅크 사이다뱅크는 SBI저축은행에서 2019년부터 출시한 앱으로 각종 비대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은 저축은행에서 가장 큰 순이익률을 차지하고 있고 그 규모는 1 금융권 지방은행보다 큰 순이익률보다 큽니다. 사이다 뱅크는 카드 발급, 계좌 개설, 대출 진행을 비대면으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커플통장, 통장 쪼개기 등의..

핀크 비상금&생활비대출 신청 방법 및 부결사례 [내부링크]

무직자를 위한 대출 상품을 찾는 분들께 하나의 유용한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핀크에서 진행되면 대구은행과 하나은행에서 대출이 되는 상품으로 직장인이 아니어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상품입니다. 핀크 비상금, 생활비 대출의 신청 조건과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핀크 대출 핀크는 하나금융그룹과 SKT에서 함께 만든 서비스로 무료 송금을 비롯해 대출과 카드 발급, 최근에는 마이 데이터 서비스까지 진행하고 있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이지만 아직 '핀크'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핀크는 3개의 간편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 대출, 핀크 생활비 대출, 그리고 핀크 똑똑 대출이 있습니다. 핀크 똑똑 대출의 경우에는 나머..

햇살론뱅크의 자세한 신청자격 및 후기 부결사유 [내부링크]

각각의 조건에 맞는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서민금융상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햇살론, 사잇돌 대출, 새희망홀씨등의 정부 정책지원금과 함께 2021년 햇살론뱅크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햇살론뱅크 신청 자격과 함께 신청방법, 그리고 햇살론뱅크의 후기와 부결사유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저신용, 저소득자분들을 위한 상품으로 이미 서민정책 금융을 이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추가 대출을 진행해주는 상품입니다. 성실하게 정책 서민금융을 이용하고 있다면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대상 정책서민금융상품(아래 표 참고)을 1년 이상 이용하고 있거나 상환 기준일이 1년 이내이신 분 1년 전보다 부채가 감소하거나 신용평점..

카드론 대출 받는 방법 - 대출 이자와 현금서비스비교 [내부링크]

카드론은 매우 편리한 대출방법으로 정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거나 다른 대출이 불가할 때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카드론 대출받는 방법과 함께 금리, 신용등급 하락, 그리고 각종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론 대출을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아래 정보를 정독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카드론 이 글을 보시는분들이라면 카드론 대출을 처음 받는 분이라 생각됩니다. 카드론은 별도의 서류제출이 필요 없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현금이 급한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카드론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카드론은 금리가 높은 편이며 신용등급의 하락폭이 크기 때문에 만약 카드론보다 먼저 사용해볼 만한 1 금융권 대출이 있다면 먼저 1 금융권 대출을 진..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핵심 조건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중 사잇돌 대출은 중금리 대출로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중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 카카오 뱅크 사잇돌 대출의 대해서 대출조건과 함께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사잇돌 대출의 장단점과 부결사유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은 중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을 위해 발돋움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하고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대출을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일반 사잇돌 대출과 사잇돌2대출로 나뉘며 1금융권에서 일반 사잇돌 대출, 2금융권에서 사잇돌2대출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1금융권에서 진행되는 사잇돌 대출이 금리가 낮지만 한도..

금리인하요구권 후기로 알아보는 신청 방법 [내부링크]

높은 고금리의 대출을 사용하는 분들이 늘 고민은 역시나 매달 납부되는 이자입니다. 최근 대출금리가 줄줄이 오르고 있어 그 부담은 더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자의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알고 계신가요? 금리인하요구권의 신청방법, 그리고 후기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금리인하요구권 금리가 계속적으로 인상되면서 대출을 받은 분들의 이자의 대한 부담이 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이 계속적으로 예고되고 있는 상황에 앞으로 금리는 더욱더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변동금리로 인해 금리가 상승되거나 이미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금리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금리인하요구권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 : 대출 진행후 신용상태가 개선되었을 때 금리를 깎아달라고..

SC제일 토스 비상금 - 무직자 소액 대출 [내부링크]

소액대출 상품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대출 상품 중 가장 소액인 50만원 대출 상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에서 심사를 진행하고 SC제일은행에서 대출이 진행되는 SC제일 토스 소액 대출입니다. SC제일 토스 비상금 대출은 어떤 대출 조건이며 승인 후기, 그리고 부결사유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SC제일 토스 소액 대출 토스는 지난 2013년부터 당시 획기적인 간편송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대출, 보험 등의 은행업무 대부분을 서비스하는 토스 뱅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토스에서 비상금 대출 형식의 소액대출을 출시해 손쉽고 간편하게 소액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SC제일 토스 소액대출의 대출 조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후순위 대출 승인 방법과 사례들 [내부링크]

후순위 대출의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후순위 대출 방법, 그리고 다양한 사례들의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순위 대출은 무직자, 또는 프리랜서분들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건을 만족하신다면 아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후순위 대출 후순위 대출이란 말그대로 2번째 대출, 즉 추가 담보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담보대출을 실행했지만 추가적으로 자금이 필요할 경우 후순위 대출을 이용해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순위 대출이라는 말은 왜 사용하게 되었을까요? 첫 번째로 받은 담보대출을 선순위, 두 번째로 받은 대출을 후순위라고 일컫는데 이때 순위란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할 경우 담보 물건을 처분할 때의 순서를 의미합니다. 선순위 대출을 실행해준 금융기..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승인을 위한 조건 정리 [내부링크]

소득 확인이 어렵고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소득확인이 어렵고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선택지가 매우 좁아지게 됩니다. 프리랜서나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곳 중 하나인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의 승인을 위한 조건은 무엇인지 정리해보고 장단점등의 대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스피드론은 무보증 신용대출상품으로 소액이 필요한분들을 위해 SBI저축은행에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SBI저축은행은 현대스위스 저축은행에서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한 뒤 각종 중금리 대출을 비롯해 저신용 자을 위한 대출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SBI저축은행은 스피드론, 사이다 뱅크 등의 무직자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 많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첫 번째..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곳 - 1금융권 BEST 5 [내부링크]

아직 직장을 구하지 못한 무직자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는 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대출을 받더라도 금리가 높은 2금융권 또는 사금융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교적 금리가 낮은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무직자 소액대출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곳 무직자의 대출이 어려운 이유는 바로 소득 확인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높은 한도의 대출을 어렵지만 소액의 대출은 프리랜서 무직자라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상금 대출은 소득과 관계없이 신청할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자격조건이 된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1금융권에서 받을수 있는 무직자 소액 대출 쉬운곳의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올원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대출 조건 - 우리 비상금 대출 [내부링크]

계속해서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의 대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의 형태는 1금융권이면서 소득의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대부분 모바일로 대출 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빠르고 손쉽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위비 모바일 대출 조건의 대해서 알아보고 후기, 거절 사유 등의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리은행 모바일 비상금 대출(위비뱅크)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우리은행의 앱인 위비 뱅크를 통해 대출이 진행되는 모바일 대출입니다. 직장과 소득을 따지지 않는 대출로 본인 명의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랜서, 무직자분들께서 대출이 필요할 때 많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직장과 소득을 따지지 않는다면 어떤 대출조건이..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5가지와 대안 방법 [내부링크]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 신청했지만 부결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의 다양한 부결사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실제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 알아보면서 알게 된 부결사유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는 분들이나 부결이 결정된 분들은 아래 부결사유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햇살론 유스를 직접 이용하려 여러 햇살론 부결사유를 알아보게 되었고 다양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햇살론 유스의 부결사유는 어떤 사례가 있을까요? 연체나 과거 이력이 있는경우 햇살론 유스의 가장 대표적인 부결사유입니다. 연체중이거나 연체이력이 가지고 있는 경우입니다. 연체중이라는 사실도 인지하지 못하고 대출 심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대부분 단기연체인 경우가 많습니다. 단기연체이니 괜..

신용 점수 2분만에 무료 조회 하는 방법 - 나이스 올크레딧 차이 [내부링크]

신용 점수는 금융생활을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점수입니다. 신용평가회사에서 각각의 개인을 신용점수를 부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은행에서 신용거래 시 금리가 결정되기 때문에 우리의 생활에 매우 밀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복잡한 방법보다 무료로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용 점수 신용 점수, 또는 신용평점이라고 불리는 점수는 지난 2021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개개인의 신용도 점수입니다. 2021년 이전에는 신용등급이라는 제도를 활용했지만 신용등급의 단점이 매번 지적되면서 신용점수제도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한 구간, 예를 들어 3등급의 상위 점수자와 하위 점수자가 같은 금리를 부여받는다는 점, 그리고 1~2점 차이로 등급이..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조건- 무직자와 대학생대출 [내부링크]

대학생이나 무직자의 대출방법 중 하나인 비상금 대출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대부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대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무직자나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출시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어떤 금리와 대출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후기와 장단점의 대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비상금 대출 형식의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을 이용해 신청이 진행되기 때문에 비대면, 무서류로 대출이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대출 완료까지 10분내외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 빠르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역시 모바일, 비대면, 무서류로 진행되어 ..

햇살론 유스(Youth) 신청 방법 자세히 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유스의 상품이 출시되면서 조건에 만족하는 대상자들의 신청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햇살론 유스를 알아보고 대출 신청을 하려는 분들이 햇살론 유스의 신청 과정에 대해서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신청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란 사회초년생과 취업준비생, 그리고 대학생들을 위한 금융상품입니다.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출의 어려움이 있던 금융소외계층에게 특히 유용하게 이용되는 상품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에게 사회 진출과 경제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의 기본 대출 조건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대상 만 19세이상 만34세 이하 ..

직업 소득에 관계없는 50만원 대출 상품 2가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소액의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당장 현금이 없는 경우 주변 사람에게 빌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차라리 소액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50만원 소액 대출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페이코 한화생명 크레딧 50만원 대출 페이코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결제 앱으로 각종 할인, 쿠폰, 라이프, 금융의 대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이코 한화생명 크레딧 대출은 페이코에서 진행되며 한화생명에서 심사를 하는 소액대출로 50만원이 최대한도인만큼 대출 심사기준도 다른 심사 기준과는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코 한화생명 크레딧 대출의 대한 정보를 알아볼..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조건 핵심과 신청 및 후기 [내부링크]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이란 이름으로 나온 상품 대부분은 빠른 대출과 함께 대출의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역시 무직자까지 대출이 가능할 만큼 대출 조건이 낮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의 대출조건과 함께 신청 후기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을 통해 빠른 심사를 거쳐 대출까지 약 1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는 스마트 대출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신청을 받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서류 제출 역시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용에 있어서 매우 간편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스마트 대출의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대..

통신등급 대출을 위한 점수 확인 방법 [내부링크]

통신 등급이란 것을 알고 계신가요? 지금은 신용평점 제도로 바뀌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신용등급제도가 있었습니다. 신용등급제도처럼 통신 등급이 있습니다. 통신 등급은 무엇이며 통신 등급 점수 확인 방법과 각 등급의 점수 커트라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통신 등급 통신 등급이란 통신사의 가입된 정보를 활용해 등급을 나눈 것으로 예전의 신용등급처럼 대출 심사에 활용되고 있는 점수입니다. 통신 등급을 활용하여 대출이 진행되면 각종 서류없이 심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등급을 활용하는 대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통신 등급은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통신사의 이용 실적에 따라서 등급이 부여되기 때문에 금융상품을 이용하는데 있어 중요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통신 등급은 어떤 항목으로 점수가 매겨지게될까요? 알려진..

카카오 비상금대출 승인 후기와 대출 연장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의 사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카카오 비상금 대출 이용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직접 사용해본 후기와 함께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의 기간 연장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이라면 아래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너무나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형식의 대출입니다. 월급날 전 현금이 필요할 때, 경조사비를 낼 때 등의 소액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액 대출이며 마이너스통장 형식이기 때문에 사용한 만큼의 이자만 납부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출완료까지 비대면, 무서류로2-3분미만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과 후기 장단점 [내부링크]

정말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 빠른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을 생각하고 계실 것입니다. 케이 뱅크 비상금 대출의 승인 조건과 받았던 승인 후기를 함께 남겨보면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의 장점, 단점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은 인터넷 은행의 대명사, 케이뱅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비교적 낮은 대출 조건으로 많은 분들께서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의 대출 조건과 금리, 각종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대상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당행 심사의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크게 위 3가지의 대출 조건이며 연체이력이 없고 본인 명의 스마..

탄소포인제 활용해 인센티브 받는 방법 [내부링크]

지구 온난화로 인해 지구는 빠른 기후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현재 에너지를 절감하고 계신가요? 세계적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하고 있는 상황에 개개인이 에너지 사용을 줄여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점이 되었습니다.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탄소포인트제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포인트제 탄소포인트제는 말그대로 에너지 절감을 하여 절감한 만큼 포인트(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을 줄이는 사업으로 가정에서는 에너지 사용 감소로 비용을 줄이면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고 국가적으로는 국가경쟁력을 키울 수 있겠습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위해서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가입할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