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littleleadership의 등록된 링크

 mylittleleadersh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테슬라 배터리데이, 한국시장 기관매도세, 두산그룹 자산매각 [내부링크]

* 테슬라 일론머스크와 배터리데이 예전에는 우리가 배터리데이가 무엇인지나 알았나요. 브렉시트, 미국 대선만큼이나 배터리데이가 중요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배터리데이로 상징되는 2차 전지, 전기차 산업이 굉..

외국인 유입, 장단기 금리차 확대, 틱톡 글로벌(뉴스3) [내부링크]

* 외국인들의 한국시장으로의 복귀 움직임 외국인들이 반도체주, 자동차주를 사면서 한국시장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8월 이후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주식을 2조원 가량 매도 했었는데 최근 일주일간 삼성전자, 하..

개인 투자금 100조원, 코로나치료제 2상 3상, 마이너스금리 외평채(뉴스3) [내부링크]

* 올해 개인의 주식 투자금 100조 유입 거래소 통계에 의하면 개인이 올해 9월 16일까지 코스피 유가증권을 43.5조원어치 매수하였습니다. 코스닥은 12조원을 매수하였습니다. 증권회사 고객예탁금이 작년말 기준..

9월 17일 뉴스3(FOMC 제로금리, OECD 경제성장률, LG화학 분사) [내부링크]

* 미 연준 이야기, FOMC에 대한 해설 이번 FOMC의 결과는 시장의 기대에는 조금 못미쳤다 시장반응입니다. 제롬파월 의장의 기자회견이 시작되던 상황에서 미국 시장의 주가 상승분 대부분을 반납하였습니다. FOMC..

9월 16일 신과함께 뉴스3(현대차, 신용대출, 빌게이츠) [내부링크]

1. 현대차 수소산업 관련 굿 뉴스 현대차는 스위스 GRZ라는 수소를 저장하는 기술을 가진 회사와, 에너지 스타트업 한 회사에 수소연료에너지 시스템을 수출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현대차가 수소차 산업에 관..

상대 모멘텀 투자 전략(Jeegadesh/Titman) [내부링크]

할투 동영상 8편에서는 Jeegadesh/Titman의 논문 ‘Returns to Buying Winners and Selling Losers’이 소개되었습니다. 이 논문은 앞서 살펴보았던 Fama/French와 쌍벽을 이루는 논문입니다. 계량투자계에서 가장..

워렌버핏의 계량화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할 수 있다 나도투자(줄여서 할투)의 내용이 참으로 유익하여, 그 복습 차원에서 내용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유튜브에서 채널명을 검색하시면 관련된 더욱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

네 마녀의 날 쉬운 설명입니다(주린이 보세요) [내부링크]

투자를 시작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합니다.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면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부터 인터넷을 뒤져가며 독학으로 찾아 헤메어야 하니 그 번거로움과 고통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한국형 뉴딜정책 뜻 쉽게 정리(데이터뉴딜, 그린뉴딜) [내부링크]

뉴딜, 뉴딜 요즘 많이 들려오는 단어입니다. 정부가 2025년까지 160조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뉴딜사업에 투자키로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인 접촉과 이동이 크게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서의 악..

초강력 태풍 뜻 10호 태풍 하이선 현황과 개념 설명 [내부링크]

9호 태풍 마이삭이 지나간 자리에 많은 피해가 남았습니다. 차를 타고 가다보니 간판이 날아간 곳들이 있었습니다. 나뭇가지가 어지러이 흐트러져있는 것은 약과이고 나무가 뿌리째 넘어진 경우도 있습니다. 건물..

연결짓기 리더십 [내부링크]

1. 살아가다 보면 큰 일을 겪고 작은 일도 겪을 것입니다. 그러한 크고 작은 일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는지 생각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예를 들어, 현실에서는 점심을 먹으러 식당에 갔다가 천원이라도 아끼기..

건축구조기술사의 비젼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건축구조기술사의 비젼을 알아봅시다. 먼저 건설사업 단계별 수행 가능한 업무입니다. [설계 단계] 구조설계 - 용도별(복합, 공동주택, 오피스, 상업, 교육, 연구, 공공, 플랜트, 특수구조물 등) - 신축, 증축, 리..

ABC 쥬스가 무엇인가요? 의미 뜻 기능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ABC 쥬스를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착즙쥬스가 몸에 좋다는 점이 홍보가 많이 되었고 시중에 ABC 쥬스 기성품들도 나와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챙겨 드시는분들도 많습니다...

2020 챔스 결승 프리뷰 PSG vs 바이에른 [내부링크]

오는 8월 24일 월요일에는 파리생제르맹(PSG)과 바이에른뮌헨(Bayern Munich)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있을 예정입니다. 챔피언스리그라는 최고 리그의 넘버원을 가리는 시합임과 동시에 국가별 최정상의 두팀이..

[숲속코알라]밥안먹는아기 밥먹이기/흡착장난감/흡착코알라/돌아기장난감 [내부링크]

밥을 잘 먹지 않는 아기를 둔 부모들은 밥먹이는 시간이 그 어떤 시간보다 힘겹다. 꾸꾸도 밥먹는 것에 흥미가 없는 아기로 밥을 먹는 시간에는 어떻게 하면 식탁을 탈출할지만 궁리했다. 밥을 잘 먹이기 위해 다..

일을 하는 이유와 라이프스타일 [내부링크]

직딩(학생) 여러분! 여러분께서 하루 8시간 이상의 시간을 보내는 곳은 어디인가요? 집? 회사? 학교? 낮시간은 회사나 학교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고 밤시간은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실 겁니다. 야간 근무로 더욱..

메디톡스 대웅제약 균주 공방 양측 주장 쉽게 총정리 [내부링크]

[저는 현재 메디톡스의 개인 주주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본 블로그 글은 전문적 지식이 없는 단순 취미 글이며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 나보타의 균주 도용? 과연 팩트는 무엇일까요? 대웅제약과 메..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 2005년작 리뷰 [내부링크]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 2005년작 리뷰입니다. 이미 15년이 지난 영화네요. 오래된 영화지만 LG유플러스 무료 영화를 찾다가 우연한 기회로 시청하였습니다. 1. 광식이 광식(古김주혁)은 대학시절 짝사랑하던..

서울숲 일대 개발호재 및 지구단위계획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숲은 이미 많은 서울 시민들의 쉼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서울숲이 앞으로 40% 가량이 더 넓어져 축구장 크기의 85배에 이른다고 하니 규모가 무지막지 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서울숲 일대의 개발호..

서울 지하철 2호선 지중화 지하화 동향 송파구 광진구 성동구 잠실역 왕십리역 신답역 구간 [내부링크]

서울 2호선 지상구간에 대한 논의가 뜨겁습니다. 지하철이 지하로만 다니면 재미가 없는데 지상구간이 있어서 숨통이 트이는 것 같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지상구간 고가다리 인근에서 사업을 영위하시는 분들께서..

원룸 택배가 사라졌던 썰 [내부링크]

택배가 와야하는데, 택배가 오지 않는다구? 최근에 겪었던 친구의 경험 썰을 풀고자 해. 실화야. 인터넷 배송을 시켰는데 물건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를 나도 겪은 적이 있었어. 나의 경우는, 배송조회를 해보면 분..

성수동 아파트 시세 평당가 순위(20평대 기준) [내부링크]

성수동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으신가요? 리모델링한 아기자기한 카페, 맛집, 수제화 거리 등등 데이트하기 좋은 코스인것 같습니다. 블루보틀, 바나나엔터테인먼트 등 각종 기획사, 이승엽, 권상우 등 유명하..

경주 현곡 명소 커피명가 보스케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올해 유난히 장마가 길어지면서 곳곳에 침수 피해를 야기시켰네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한 요즘 위축된 마음과 같이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맛있는 빵에 커피 한잔 하는 여유를 가..

대구 동성로 반월당 핵존맛 남산제빵소 후기 소개 [내부링크]

여러분! 대구의 남산제빵소를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1. 개 요 남산제빵소의 위치는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14길 20번지입니다. 반월당역 19번 출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연중 무휴로 10:00~22:00시까지 운영..

경주 날씨 화창한 여름 라궁 호텔 숙박 후기 [내부링크]

직장인 여러분, 어느덧 7월~8월 하계휴가 기간이 다가 왔네요! 여느때라면 즐겁고 기다려지기만 했을 휴가 기간이지만, 코로나 여파로 힘든 시간을 보내온 모든 국민 여러분께 응원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

유튜브 할 수 있다 알고투자 할투 영상 목차 1편~300편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할투는 기업과 투자에 관한 해외 논문을 소개해주는 등 유익한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할투의 영상이 삼백개를 넘어가기 때문에 각 회차별 제목을 아래와 같이 정리 해보았습니다. 유튜브 상으로는..

모더나 사업내용 분기보고서 읽어보기(2020.1Q) [내부링크]

모더나(Moderna, Inc., MRNA)의 분기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회사의 개요 Moderna, Inc. (통칭하여 통합 자회사, 모든 Moderna, 우리, 우리 또는 회사와 함께)는 2016 년 7 월 22 일에 델라웨어에 설립되었습니..

무기력을 이겨내는 월요병 극복의 리더십 [내부링크]

여러분은 월요일 출근을 앞두고서 화창한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무기력함을 느낀적이 있나요? 직장인들에게 월요일에서 일요일 중 어느 요일이 가장 즐겁냐고 물어본 한 설문에서 금요일과 토요일로 응답하는 경..

리더십의 반란 경제적 자유의 리더십 [내부링크]

마이리틀리더십 블로거(이하 마리리)인 저는 아침에 눈뜨는 순간부터 잠들기까지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식사를 거르기도 하고 사회적인 활동을 줄여 컴퓨터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저 마리리 뿐만 아..

2천원의 행복 캠핑클럽 촬영지 경주 화랑의 언덕 여행 후기 [내부링크]

경주 화랑의 언덕에 다녀온 온 후기를 남깁니다. 화랑의 언덕은 핑클의 캠핑클럽 촬영장소로 소개되면서 더 인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여기 핫스팟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잘 설명된 다른 블로그들이 많기 때문에..

하트시그널 시즌3 김강열의 일관성 리더십 [내부링크]

하트시그널 시즌3가 종료되었다. 이미 최종 선택이 결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촬영 이 후 근황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나왔으므로 이제 찐으로 끝이 났다. 최종 선택 당시에는 총 3커플이 탄생했지만 지속적인..

서민갑부 인테리어 대박 실감나는 조화 나무 아빠 리뷰 [내부링크]

2018년 서민갑부 프로그램 184회에서는 조화 나무 아빠편을 방송하였습니다. 최근 폐교를 리모델링한 전시장을 다녀오며 조화 나무가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이를 통해 예전에 봤었던 서민갑부 프로그램이 떠올랐습..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리뷰 [내부링크]

‘여기 펜이 하나 있습니다. 저에게 이 펜을 팔아보세요.’ 흙수저였던 조단 벨포트(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식 브로커 일을 통해 금수저가 되는 과정을 그리는 영화이다. 주인공은 높은 커미션에 페니 스탁(..

하트시그널 시즌3 이가흔의 인내 리더십 [내부링크]

지난 8일 하트시그널 시즌3의 최종선택이 있었다. 스토리의 전개가 완성되고 커플 관계가 확정이 되었으므로, 애청자 입장에서 시즌3에 나타난 리더십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한다. 1. 우선 최종 선택의 결과를 정리..

자유 리더십(피터드러커의 옵저버, 들뢰즈의 노마드, NWNH) [내부링크]

책을 읽거나 웹서핑을 하다 보면 인상깊은 단어나 문장을 접할때가 있다. 지나가는 수많은 자료속에서 단어나 문장을 캐치하여,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에 동기부여 받고 미래를 그려보게 된다. 1. 최근 가장 인..

앨러간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18.) [내부링크]

앨러간(ALLERGAN PLC, AGN)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2020년 5월을 기점으로 앨러간을 흡수합병한 애브비의 사업보고서는 이전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의 내용 연혁 Allergan plc는 2013 년 5 월..

애브비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21.) [내부링크]

애브비(AbbVie Inc., ABBV)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애브비는 앨러간을 630억 달러에 인수합병한 회사라고 합니다. 인수합병 시기는 2020년 5월로 보입니다. 메디톡스사의 이노톡스 기술이전을 추진했던..

도미니언 에너지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28.) [내부링크]

도미니언 에너지(DOMINION ENERGY, INC, NYSE: D)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버지니아 주 리치몬드에 본사를두고 1983 년 버지니아에 설립 된 Dominion Energy는 미국 최대의 에..

에볼루스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25.) [내부링크]

에볼루스(EVOLUS, INC., EOLS)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비급여 미용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갖춘 성능 미용 회사입니다. 당사의 첫..

책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리뷰 [내부링크]

시간여행TV는 슈퍼개미 K씨의 유튜브 채널이다. 시간여행TV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오던 중에, 최근 영상 업데이트가 없길래 군대를 갔다고 생각했었는데, 3월 코로나 발발 이 후 책을 출간하며 다시 근황을 전하..

버크셔 해서웨이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24.) [내부링크]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INC.)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 티커 BRK.A, BRK.B, BRK23, BRK27, BRK35, BRK20, BRK24, BRK28, BRK21, BRK23A, BRK39, BRK59  사업의 내용 버크셔 해서웨이 (..

스프린트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11.12.) [내부링크]

미국 통신기업 스프린트(Sprint Corporation, S)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포메이션 2012 년 Delaware의 법률에 따라 설립 된 Sprint Corporation은 자회사가 운영하는 지주 ..

코카콜라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24.) [내부링크]

코카콜라(The Coca Cola Company, KO)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코카콜라 회사는 세계 최대의 무알콜 음료 회사입니다. 우리는 500 가지가 넘는 무 알코올 음료 브랜..

존슨앤존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18.) [내부링크]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JNJ)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Johnson & Johnson과 그 자회사 (회사)는 건강 관리 분야에서 광범위한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및 판매에 전..

오라클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5.31.) [내부링크]

오라클( Oracle Corporation ., ORCL)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오라클은 기업 정보 기술 (IT) 환경을 다루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는 유연하고 상..

마이크론 테크놀러지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내부링크]

마이크론 테크놀러지(Micron Technology, Inc., MU)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통합 자회사를 포함한 Micron Technology, Inc.는 혁신적인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구글 알파벳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2.4.) [내부링크]

구글(Alphabet Inc., Class C: GOOG, Class A: GOOGL)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창립자 Larry와 Sergey는 창립자 서한에서 "Google은 기존 회사가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가되..

하스브로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2.27.) [내부링크]

하스브로(Hasbro Inc., HAS)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인수 완료 2019 년 12 월 30 일, Entertainment One Ltd. ( "eOne")의 총 구매 가격은 약 46 억 달러로, 미결제 ..

나에게 투자 정보와 영감을 주는 유튜버 TOP3 [내부링크]

투자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정보를 얻는 창구일 것이다. 하루는 24시간으로 한정되어 있고, 잠자고 일하고 생활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나면, 실제로 투자를 위해서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많지..

디즈니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9.28.) [내부링크]

디즈니(The Walt Disney Company, ticker name DIS)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Walt Disney Company는 자회사와 함께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사업 부문으로 운영되는 다각화 된 ..

바이오젠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12.31.) [내부링크]

BIOGEN INC.(BIIB) 사업의 내용 개요 Biogen은 심각한 신경 학적 및 신경 퇴행성 질환 및 관련 치료 적 인접성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혁신적인 치료법을 발견, 개발 및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세계..

애플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9.28.) [내부링크]

Apple Inc. AAPL 사업의 내용 회사 배경 회사는 스마트 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하고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회사의 회계 연도는 9 월 마지막 토요일에..

니콜라 합병 VectoIQ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3.6.) [내부링크]

Nikola Corp.(구 VECTOIQ ACQUISITION CORP.), NKLA 구 VECTOIQ ACQUISITION CORP.의 사업보고서(2020.3.6.)입니다. 사업의 내용 일반 우리는 하나 이상의 비즈니스와의 합병, 주식 교환, 자산 취득, 재고 구매,..

건축사 시험 정보 및 기출문제 살펴보기(준비를 위한 첫단계) [내부링크]

ㅁ 건축사가 하는 일 건축사법에 의거, 건축사사무소를 개설/신고하여 건축물의 설계와 공사감리 등의 건축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전문자격자를 말한다. 1. 건축 기획 및 사업성 조사 . 법규, 비용, 유지..

월마트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1.31.) [내부링크]

* 월마트(WALMART INC., WMT)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in mill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in millions) 연결 재무상태표 (in millions) 연결 현금..

'안'새김의 리더십 [내부링크]

'안'새김? '되'새김의 반대 뜻으로 표현해보았다. 한 번 했던 것을 반복해서 들춰보는 일을 줄이자는 의미에서, 안새김의 리더십이다. 사람의 능력 가운데 하나는, 지나간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 것, 혼자 있는 시..

대학교 교직원 연봉 순위(자체 추정) [내부링크]

대학교 교직원의 연봉 순위를 추정 해보았다. 자체적으로 분석한 결과이며, 이는 실제와 다를 수 있다. 교직원인 지인이 주변에 있고, 대학별 사정을 속속들이 알아서 원하는대로 알려주면 가장 좋겠지만, 알려줄..

스타벅스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내부링크]

* 스타벅스(STARBUCKS CORPORATION, SBUX)의 사업보고서를 발췌하였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in mill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in millions) 연결 재무상태표 (in millions)..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코어 메모리 리더십 [내부링크]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보았다. 주인공 여자 아이의 여러 감정들이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였다. 기쁨, 슬픔, 분노, 걱정이 상호작용 하는 모습이 시각화 되어 더욱 인상적이었다. 기쁨은 노랑, 슬픔은..

[추피의 생활이야기]추피와두두/두돌아기책/돌아기책/추피지옥 [내부링크]

많은 아기들에게 진짜 인정을 받았든 회사의 광고든 간에 유명한 전집이라고 하면 다른 책들보다도 일단 관심이 한 번 더 간다. [추피의 생활이야기]도 정말 유명한 전집 중 하나이다. 별칭으로 [추피지옥]이라..

[돌잡이명화] 돌아기책/돌잡이명화추천/두돌아기책/조작북/사운드북 [내부링크]

독서를 하며 커오지 않았던지라 아기 도서에는 큰 관심이 없었다. 주변에서 자연관찰책으로 이게 좋더라, 몇십만원 전집을 들였다, 이 책의 노래가 좋더라 하는 등의 소문들도 불과 얼마전 까지는 흘려 버렸었다...

테슬라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내부링크]

* 테슬라(Tesla, TSLA)의 사업보고서를 발췌하였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in mill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LOSS) (in millions) 연결 재무상태표 (in millions) 연결 현금흐름표 (in..

보잉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내부링크]

* 보잉(THE BOEING COMPANY, BA)의 사업보고서를 발췌하였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연결 재무상태표 연결 현금흐름표 Item 1. 사업의 내용 Boeing Comp..

[세이펜]국민육아템/두돌아기/세이펜장점/세이펜단점/세이펜리뷰 [내부링크]

육아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육아용품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육아용품은 굉장히 많아서 그 중 아이에게 딱 필요한 용품을 선별하여 구입하기가 생각보다 힘들다. 부모가 좋아보여서 구입을 해도 아이가 사용하지 않..

시테 데 레퓨지(CITE DE REFUGE), 르꼬르뷔제 [내부링크]

콩프렌치라 제목의 발음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불식 표현은 Cité de Refuge이다. CITE DE REFUGE는 르꼬르뷔제가 설계한, 1933년에 완공된 건물이다. 노숙자를 위한 시설, 구세군 회관이라고 한다. 구글링..

인생 MMO RPG 리더십 [내부링크]

MMO RPG란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의 약자로, 리니지, 검은 사막, 메이플 스토리 등과 같이 온라인상에서 다른 유저들과 교류를 하는 형식의 롤플레잉 게임이다. 최근 출시되는 모바일을..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내부링크]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FT) 사업보고서의 내용을 발췌 하였습니다. 한번쯤 읽어두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INCOME STATEMENTS (In millions, except per share amounts) COMPREHENSIVE INCOME STAT..

아마존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내부링크]

* 아마존(AMAZON, AMZN) Business Amazon.com, Inc.는 1994 년 워싱턴 주에 설립되었으며 1996 년 델라웨어 주에 재조직되었습니다. 본사는 워싱턴 시애틀에 있습니다. 우리는 1997 년 5 월에 최초의 공개 오퍼링..

책, ‘마키아밸리 군주론’에 대한 감상 [내부링크]

왕에게 바치는 선물의 글이다. 이탈리아 옛 권력들과 군주들을 분석하면서 철저하게 엄격한 인간 본연의 성질을 설명하고 강한나라를 만들기 위해 군주가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를 다루었다. "세상의 변천에 따라..

태도 고도, 열매 맺기의 리더십 [내부링크]

  Justin Riggs라는 보통 사람이 자신의 경험을 이렇게 소개했다. “1999년 나의 삶이 악취가 났다. 정신병원에 입원했는데, 양극성장애(조울증) 진단이 떨어졌다. 결혼하려던 여인이 떠나려고 했다. 13년이 흐른..

신과함께 존리, 이창훈 '동학개미운동' 토론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신과함께 팟빵을 통해 동학개미운동에 대한 토론을 들었다. 메리츠종금증권 존리 대표와, 전 공무원연금공단 이창훈 CIO가 토론을 벌였다. 이 두 패널은 시니어 전문투자가로서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조언의 말을..

일치율의 리더십, 괴리율 축소의 리더십 [내부링크]

  리더십에 대해 글쓰기를 시작한지 어언 2주가 되었다. 1일 1글쓰기에 기존 게시글이 13개인 것을 보니 그렇다. 13개의 글을 나름 정성들여 썼다. 일부러 단어를 강조하지 않음으로, 읽는 사람이 느끼는 바대로..

TV프로그램 ‘아는 형님’의 래포 리더십(Rapport Leadership) [내부링크]

‘아는 형님’은 강호동, 김희철, 서장훈, 이상민, 김영철, 이수근, 민경훈이 출연하는 KBS 예능 프로그램이다. 학교 교실에 전학생이 와서 자신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자들이 반 친구들이 되어 자리에 앉아..

태도 고도, 인격 사업(personal business) [내부링크]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 개성에 발동을 거는 방법은, 개성(은사)을 주신 분과 교제하고 사명을 확인하고 능력을 공급받는 것이다. 은사 연료 계속 공급을 위해 성경으로 생명과 지혜를 얻는다...

태도 고도, 인생 카메라의 초점 [내부링크]

적극적인 태도란 무엇인가. 태도는 주변 세계에 대한 정신 카메라/캠코더의 초점이다. 사람은 본래 자신이 보고 남기기를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어려운 일을 불평하는가 발전 기회로 보는가. 그리스도인의..

영화 “럭키”를 통해 살펴본 청소력 리더십 [내부링크]

  2015년작 한국영화 럭키에 대한 이야기다. 본래 킬러인 유해진(형욱)은 목욕탕에서 넘어지는 사고를 당한다. 의욕을 상실한 무명배우였던 이준(재성)은 의식을 잃은 유해진과 옷을 바꿔 입은채 도망쳤고, 유해..

건강해서 자신감 있나, 자신감 있어서 건강한가, NO 비만의 리더십 [내부링크]

  수많은 유튜브 채널이 있다. 분야도 다양한데, 그 중 헬스 요가 필라테스 크로스핏 등 운동 분야가 유독 눈에 띈다. 멋진 몸매를 가진 남녀 트레이너가 건강미를 뿜뿜하며 친절히 초보들도 따라할 수 있는 운동..

태도 고도, 태도에 발동이 걸린 사람 마음이 팔팔한 사람 [내부링크]

인터뷰를 오래 해 본 사람은 면접 대상자가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 바로 알아본다. 얼굴 등 온 몸으로 풍기는 느낌, 첫인상을 보고 인물 정도를 대개 알아차린다. 딱 보면 ‘발동이 걸렸나, 꺼졌나?’ 하는 것이..

태도 고도, 당장 바꿀 수 있는 것 [내부링크]

적극적인 태도가 있으면 사람들이 우리를 볼 때 저절로 힘이 난다. 적극적으로 ‘달리는 자가 차지하는 세상’ ‘Runner's world’이다. 예수의 겸손과 복종의 적극적인 태도를 본받아 태도를 바꾸어야 한다. 태도..

태도 고도, ‘투’ 자가점검 [내부링크]

  태도에는 말투, 표정투, 행동투, 눈빛투가 있다. 대화 상대가 감지하는 그 ‘투’가 나의 태도이다. 말과 투는 다르다. 말은 그냥 말이지만. 말투는 말에 담긴 마음의 태도이다. 말의 내용과 별개로 말투로써..

파송송계란탁 리더십 [내부링크]

  작자는 세 식구 가정이 있다. 지난 1년여를 돌아보니 배달음식을 참 자주 시켰다. 주말은 당연하고 평일 저녁도 시켜먹기를 좋아했다. 아마 평균 이상의 빈도였을 거라 보는데, 그러다보니 외벌이 처지에 생활..

하트시그널 시즌2 임현주의 긍정 리더십 [내부링크]

  하트시그널 시즌3가 방영중이다. 시즌2를 너무나 재미있게 봤던지라 시즌3를 보면서 자연스레 시즌2를 떠올리게 된다. ‘악마의 편집’으로 불리는 편집효과 때문에, 시청자 입장에서 느낌은 주인공들 입장과..

스트리트 리더십, 거리의 리더십 [내부링크]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서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경영 분야로 분류되는, 그 책이 그 책 같은 자기계발 서적류 따위인가. 유수 대학의 교수들의 이름을 열거해가며, 누가누가 더 높은 권위를 가졌는지 경합을..

술 마시지 않을 용기, NO 리더십, 금주 리더십 [내부링크]

음주 사회이다. 대학을 들어가며 술을 처음 마셨다. 대학 입학의 기쁨과 함께 신입생을 위한 새내기배움터를 참여했다. 새터를 참여하지 않으면 선배와 동기들을 사귀기 어렵다는 말을 들었었다. 후발대로 참여하..

영화 “블랙”의 W-A-T-E-R 리더십 [내부링크]

  예전 어느땐가 “블랙”이라는 영화를 보았다. 장애를 가진 여자 아이와 그녀를 가르치던 선생을 다루는 영화였는데, 어렴풋하게나마 그 장면이 기억난다. 듣지 못하고 보지 못하던 여자 아이는 답답했던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