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nowisgood의 등록된 링크

 mynowisgo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배우들의 대본 대사 암기하는 법 - 아웃풋의 중요성 [내부링크]

배우들이 많은양의 대사를 어떻게 저렇게 짧은시간내에 잘 암기하는지 궁금해서 배우들의 인터뷰 및 방송을 찾아보았습니다. 배우 황정민씨는 대사를 손으로 적으면서 외운다고합니다. "손으로 적으면서 하면 잘..

3.15(일) /3.18(수) 스터디 및 극단연습 일지 [내부링크]

3.15(일) 스터디일지 1) 스트레칭 및 코어훈련, 발성훈련 2) 대사없이 외계어로 상황극 - F등급 맞은 연습생들 - 자판기 고장난 상황 3) 희노애락 10단계 표현하기 희 >> 피드백 : 기쁜상황과 어울리지 않았다...

모바일게임 소울아크 시즌2 리유니온 모작 러프 스케치 라인 [내부링크]

모바일게임 소울아크 시즌2 리유니온의 호연작 캐릭터를 모작하고 있습니다. 먼저 캐릭터의 인체를 도형화하여 그렸습니다. 러프스케치를 하면서, 인체 수정을 많이 했던것 같습니다. 다음번엔 도형화를 좀 더..

할리우드 오디션에서 극찬을 받은 김보연 배우님 영상 audition tape [내부링크]

할리우드에서 아침을 1화 2019년 TVN에서 6부작으로 방영된 "할리우드에서 아침을". 연기 경력 도합 120년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3인방의 할리우드 도전기! 대한민국 연기자로서 최정상에 서 있는 배..

슬라임 셋업으로 스파인(spine2D) 기능 알아보기 - 클래스101 인강 [내부링크]

현재 클래스101에서 홍마루님의 스파인(spine2D)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오늘은 "슬라임 셋업으로 스파인 기능 알아보기" 강의를 실습했습니다. 챕터2 애니메이션법칙 알아보..

180도 상체 해부학 캐릭터얼굴 손 그리기 - 포도 인체 드로잉 연습 [내부링크]

그로우툰아카데미에서 포도 인체 초급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180도 상체 해부학, 캐릭터얼굴, 손 드로잉 연습 했습니다. 10도, 45도 뒷면 몸통 그릴때 비례가 길어지는 현상..도형화할때 신경써서 잘그..

미러볼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 클래스101 홍마루 스파인 강좌 [내부링크]

현재 클래스101에서 홍마루님의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스파인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오늘은 미러볼 애니메이션 만들기 실습했습니다. 예제를 봤을때, 내가 이걸 만들수 있을까? 어려울것..

0307 인체 드로잉 연습) 180도 몸통해부학 그리기 그로우툰 포도인체 초급 [내부링크]

그로우툰아카데미에서 포도인체 초급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180도 몸통 해부학 과제를 그렸습니다. 누적 상체 앞모습 32개, 옆모습 25개, 뒷모습 14개, 뒷모습45도 10개, 뒷모습10도 11개

배우 이유리의 대본암기 비법 대사 외우는법 - 아는형님 163회 [내부링크]

배우 이유리의 대본암기 비법, 대사 외우는법 평소 배우들이 어떻게 긴 대본,대사를 짧은시간안에 외우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왔다 장보리의 연민정, 봄이오나 봄 김보미 등 다양한 캐릭터로 사랑받는 배우 이..

넷플릭스 나홀로그대 1화 - 윤현민(홀로) 대사 [내부링크]

넷플릭스 나홀로그대 남모를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안경회사 대리 소연. 우연히 최첨단 인공지능 안경을 얻게되고, 완벽한 인공지능비서 홀로를 만나게 된다. 고성희, 윤현민 주연. https://tv.naver.com/v/11874..

1920년대 경성역 산골소녀 애니메이션 - 클래스101 홍마루 스파인 인강 [내부링크]

현재 클래스101에서 홍마루님의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이전에 만들어본 흔들리는 후우링, 깃발만들기 예제를 응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콜로소 흑요석 작가님의 스토..

콜로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인강) 스토리텔링 강의 채색 완성 [내부링크]

흑요석 실무 인강 콜로소(Coloso)에서 흑요석 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프리랜서로 성장하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전에 스토리텔링강의 시간에 그렸던 시안의 채색을 완료 하였습니다!

인체 드로잉 연습) 상체 앞,옆,뒷모습 그로우툰 포도인체 초급 [내부링크]

그로우툰아카데미에서 포도인체 초급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체 상체 드로잉 연습했습니다. 누적 상체 앞모습 30개, 옆모습 23개, 뒷모습 12개, 뒷모습45도 8개, 뒷모습10도 8개

해부학 예제 상체 뒤 - 그로우툰 포토인체 초급 인강 [내부링크]

그로우툰아카데미에서 포도인체 초급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부학 예제 상체 뒷면을 공부했습니다. 어깨와 골반의 움직임에 따라 상체 뒷면의 근육의 변화에 대해 배웠습니다. 강의중 그로우쌤께서 도..

해부학 예제 상체 앞 - 그로우툰 포토인체 초급 인강 [내부링크]

그로우툰아카데미에서 포도인체 초급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해부학 예제 상체 앞면을 공부했습니다. 어깨를 들어올리고, 골반이 회전했을때 상체 근육변화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어깨의 이동에 따라 대..

배우 신혜선이 발음,딕션 좋아지기 위해 하는 행동 - 아는형님 218회 [내부링크]

배우 신혜선이, 배종옥님과 출연한 영화 '결백'을 홍보하기 위해 아는형님(218회)에 출연했습니다. 영화 결백의 줄거리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깃발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클래스101 홍마루 스파인 인강 [내부링크]

현재 클래스101에서 홍마루님의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오늘은 깃발 애니메이션 만들기 실습했습니다. 깃발메쉬부분의 본들을 종속관계로 만들것이냐, 동일선상에 놓..

흔들리는 후우링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클래스101 홍마루 스파인 인강 [내부링크]

홍마루님의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흔들리는 후우링 애니메이션 제작 실습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IK (inverse kinematic역운동학)에 대해서 배울..

클래스101 홍마루 스파인 인강 ) 오프셋기능을 이용한 무게추 만들기 [내부링크]

현재, 클래스101에서 홍마루님의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이번시간엔 오프셋기능을 활용한 무게추만들기 강의를 들었습니다!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단축키와, 그래프를..

그로우툰 포도인체 초급 인강 ) 만화가를 위한 해부학 몸통 [내부링크]

그로우툰아카데미에서 포도인체 초급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만화가를 위한 해부학몸통 강의를 일주일 넘게 보면서 개념정리 하였습니다! 180도 각도의 몸통 근육을 배울수 있었어요. 기본이 중요하니 아무리 시..

2. 23(일) 스터디 일지 [내부링크]

1. 발성 연습 2.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3. 뮤지컬 렌트 "seasons of love 사랑의계절" 1절 연습 - 가사 체크하는법 배움 https://www.youtube.com/watch?v=S1dknPU1OkM 3. 음악에 따른 즉흥연기 - 야상곡(공주와..

콜로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인강 ) 완강 후기 [내부링크]

콜로소(Coloso)에서 흑요석 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프리랜서로 성장하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드디어 흑요석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프로세스 프리랜서로 성장하기를 완강하였습니다!!! 총 17..

2.21(금) 스터디 일지 [내부링크]

1. 발성연습 2. 뮤지컬 렌트 "seasons of love 사랑의계절" 1절 연습 - 가사 체크하는법 배움 3. 스트레칭 - 유연성 훈련 4. 음악에 따른 즉흥연기 (발랄한음악) - 취업성공 - 면접성공 - 퇴사했을때 피드백 - 몸..

콜로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인강) 채색 1단계 [내부링크]

콜로소(Coloso)에서 흑요석 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프리랜서로 성장하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지난시간에 그린 스케치를 채색강의를 듣고 채색해봤습니다. 그림이 이렇게 바뀔줄이야!!!! 정말 놀..

콜로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인강) 스케치 - 배경라인 [내부링크]

콜로소(Coloso)에서 흑요석 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프리랜서로 성장하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시간 캐릭터라인에 이어 배경라인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사실 저는 배경을.. 이번..

2월 19일(수) 연습 [내부링크]

1. 긴 대사에서는 롤러코스터처럼 감정의 기승전결 및 강약이 있어야 한다. 2. 연극에있어서 과장된 감정표현이 필요하다. 아직은 폭이 좁다. 3. 긴 대사에서, 마침표는 다음 감정을 표현하는 호흡이 된다. 마침표..

2월 17일(월) 마지막 레슨 [내부링크]

호흡의 통로를 열어주고, 첫음 선명하고 길게, 마지막은 호흡으로 자연스럽게 빼주기 호흡으로 소리의 피치(높낯이)줄것

클래스101 홍마루 스파인 인강 ) 공튀기기 과제 [내부링크]

현재, 클래스101에서 홍마루님의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오늘은 공튀기기 과제를 통해서 같은 애니메이션 시간을 가졌지만, 재질이나 무게에 따라서 스쿼시앤스트래치..

콜로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인강) 스케치 - 캐릭터라인 [내부링크]

콜로소(Coloso)에서 흑요석 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프리랜서로 성장하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제작프로세스 "라인 Part1,2"를 들었습니다. 동양화적인 캐릭터의 라인을 그리는 법을..

콜로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인강) 스케치 - 작품의 실체화, 색감을 얹다. [내부링크]

콜로소(Coloso)에서 흑요석 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프리랜서로 성장하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제작프로세스 "스케치- 작품의 실체화" "스케치- 색감을 얹다"를 보고 실습했습니다...

콜로소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인강) 스토리텔링 강의 [내부링크]

콜로소(Coloso)에서 흑요석 작가님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프리랜서로 성장하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토리텔링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강의시간에 배운 스토리텔링 내용을 바탕으로, 빨간머..

2.16(일) 공튀기기 실습하다. [내부링크]

오늘은 공튀기기 실습했습니다. 물체 성질에 따라 애니메이션도 달라지는걸 배웠습니다. 배우면 배울수록 애니메이션의 세계는 정말 신기하내요. 재밌기도하고... 어렵기도하고..ㅠ 완강까지 힘내서 하려고합니..

2. 15(토) 스터디 일지 [내부링크]

오늘은 무려 5시간동안 스터디했다. 1) 피아노반주에 맞춰 발성훈련을 했는데, 소리가 안으로 먹어서, 밖으로 잘 안나온다고 했다. 그리고 항상 입 크게벌리기, 표정은 밝게! 2) 뮤지컬 렌트 seasons of love( 사..

2.15(토) 애니메이션법칙 과제파일 분석하다. [내부링크]

애니메이션을 제작할때, 기본 애니메이션 구간에 Anticipation사전동작구간 folow through(끌려오기) 팔로스루구간을 확보해야한다는걸 알았다. 해당 프레임을 확보하고 크기조정(Squash and stretch 스쿼시앤스..

2.14(금) 애니메이션 법칙을 배우고 멘탈이 나가다. [내부링크]

저는 지금껏 애니메이션이 움직이면 그냥 되는줄 알았습니다.ㅠ 그리고, 솔직히말하면.. 애니메이션을 조금 쉽게 생각하기도 했었습니다. 오늘 애니메이션 법칙을 배우고 과제를 하는데...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2.10(월) /2.13(목) 레슨 및 스터디 일지 [내부링크]

2.10(월) 레슨일지 첫음 선명하게 호흡을 길게 뺄것. 끝음도 선명하게 자연스럽게 말하듯이 놔주기. 너무내려도 너무올려도 책읽는것처럼 들린다. 목에 힘 주지말고 호흡으로 변화를 줄것. 목 조이지말것. 녹음한..

2.3(월) 레슨일지 [내부링크]

대사를 말할때 하나하나 느끼면서 말할것. 힘주지 말고, 첫음 선명하게, 끝음 살아서 나가게 놓기 4주동안 식단철저히 해서 다이어트 해볼것.

2.7(금) 클래스 101 홍마루 스파인강의 듣다, 클래스101 후기 [내부링크]

클래스 101 홍마루 스파인강의, 클래스101 후기 By. 홍마루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어요! 얼마전까지 만들면서 배우는 스파인2d라는 책으로 스파인을 공부하고 있었어요. https://mynowisgood.tist..

2.7(금) 상체정면 24개째 그리는중 [내부링크]

24개째 그려보니까, 그리면 그릴수록 비례에 맞춰서 예쁘게 그려지는것 같고 예쁘게 보이는 비례를 알게 되는것 같다. 여기서 정면은 마무리할까 한다.

2.3(월) 상체앞면 3개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 상체 강의를 바탕으로 상체 정면을 앞으로 100개 그릴 예정이다. 중심선이 삐뚤고.. 전체적으로 상체가 삐뚤어졌다. 도형그릴때 비례를 신경써서 그려야겠다. 가슴근육과 삼각근이 열결되어있고, 전..

2.3(월) 스파인 - 기본애니메이션에 대해 배우다 [내부링크]

현재 이동연님이 집필한 만들면서 배우는 스파인2D 게임애니메이션 책을보고 공부하고 있어요. 오늘은 애니메이션 도프시트,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애니메이션 복사 키프레임 복사,잘라내기,삭제,추가, 기본 이..

2.2(일) 상체완료 [내부링크]

그로우툰아카데미 포도인체 인강 복근, 전거근, 외복사근, 삼각근까지 배웠다. 덩어리로 나눠서 배우니 이해하기가 쉬운것 같다.

2.15(토) 오랫만에 그로우툰 포도인체 초급 인강 듣다. [내부링크]

한동안 스파인 강의 듣느라.. 그로우툰아카데미 포도인체강의는 소홀했습니다..ㅠ 오늘은 상체 뒷면 45도 강의 들었습니다. 강의 들으면서, "내가 그림을 잘 그려서 자유롭게 컨텐츠를 창조해낼수 있다면 얼마나..

2.10(월) 스파인 메쉬와 가중치에 대해 배우다 [내부링크]

오늘은 메쉬와 가중치에 대해서 배웠어요. 메쉬를 쓰니까 표현이 뭔가 더 풍부해지는 느낌이내요!! 현재, 박리노님의 친절한컬러링책으로 디지털페인팅 공부하고 있어요. 오늘은 밑색, 그림자, 하이라이트, 폐..

2.9(일) 애니메이션 응용 [내부링크]

어제 강의듣고 응용해서 만들어봤어요. 스크립트사용해서 이미지를 스파인으로 셋팅하고, 이미지와 본을 연결하고 이동과, 회전, 그래프를 이용해서 애니메이션 만들어봤습니다. 눈이랑 입도 이미지를 따로 잘라..

2.9(일) 옆모습 16개 완성 및 피드백 [내부링크]

처음엔 잘그렸는데, 가면 갈수록 몸통 크기가 작아진다. 이건 정면 그릴때도 그랬다. 그리면서 확신이 없으니까 그림이 점점 작아지는것 같다. 10개 넘어가니까 이쁘게 그리고 싶어지는 생각이 든다. 예뻐보이는..

2.8(토) 처음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다. [내부링크]

움직이는 계란! 현재 클래스101에서 홍마루님의 "스파인으로 나의 그림에 생명을불어넣어요!" 스파인 인강을 듣고있습니다. 수업자료, 수업노트 모든준비가 잘되어있어서 학습하기 좋은 최고의 강의라고 생각되내..

2.7(금) 상체 옆모습 [내부링크]

오늘은 상체 옆모습 진도 나갔다. 많이 그려보고 연습해야겠다.

2.1(토) 레슨일지 [내부링크]

1. 입안에 공간이 없음. 공간을 크게 만들것 >> 볼륨, 피치를 주기위해 2. 글씨 읽기가 아닌, 의도를 가지고 말해야 함, 내 말처럼 >> 좋아해? 3. 배우는것과 현실화술이 같아야함 >> 좋아하는 배우 화술 연구할것..

2.1(토) 상체 [내부링크]

오늘 기본 상체에 대해서 인강을 들었다. 차근차근 잘해보자. 내일도 마저 인강 잘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