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r8의 등록된 링크

 myr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책, 열권을 동시에 읽어라 - 나루케 마코토 [내부링크]

지금까지 읽었던 독서 관련 책과는 판이하게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 제목처럼 3권에서 10권 정도를 여러 장소에 두고 자투리 시간을 적극 활용하여 자유롭게(목적없이, 메모없이) 읽는 방법을 권한다. 요즘같이..

스피드 리딩 - 신효상 [내부링크]

일부분은 포토리딩과도 겹치지만 이미지 리딩과 학습법의 조화를 기본 골격으로 가지고 있다.

포토리딩 - 폴 R. 쉴리 [내부링크]

역시 책은 mother book을 읽어야 한다. 가장 핵심적이면서도 중요한 내용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개념이 나온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다. 지금까지 속독법에 관련된 책을 많이 읽어 보았다. 속독법이란..

속독법 관련 책 3가지 [내부링크]

수만 가지 책 100% 활용법 - 우쓰데마사미 - 책과의 동겨: 행동이 바뀔 때까지 매일 그 책과 만나야 한다. 하루에 5분 10분이라도 행동이 바뀔때까지 계속 들여다 봄 - 매달 자신과 함께 지낼 책을 선정하라! -..

최강 속독법 - 사이토 에이지 [내부링크]

속독 관련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참 개인차가 클수밖에 없는 분야라고 생각이 든다. 기술을 떠나 성격에 많이 좌우되는것 같기 때문이다. 물론 완벽주의적인 성격 때문에 한자한자 봐야하는 나도 훈련을 통해 극..

창조적 책읽기, 다독술이 답이다 - 마쓰오카 세이고 [내부링크]

요점 정리 책은 반드시 두 번 읽는다. (오늘의 시점에서 다시 느껴라) 서평은 내용 요약도 좋지만 '읽으면서 어떤 고민을 했는가'를 주로 쓴다. 만나고 싶은, 배우고 싶은 사람의 책은 반드시 읽는다. 잡지를 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