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tworld의 등록된 링크

 myst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On the Fly 의미 [내부링크]

On the Fly 소프트웨어 관련 영문 문서를 보다 보면 종종 볼 수 있는 표현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문장이죠. 이 의미를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오더군요. 한국말로 풀어서 적어보면, 프로그램을 정지..

降水量5mm, 10mm? 降水量による雨の量を予想しよう。 [내부링크]

2019年の夏の天候は、昨年よりも暑かったようです。 代わりに雨がたくさん降って(久しぶりにしっかりとした梅雨ですね)、そのため、非常にじとっとした天候でした。 雨が予想される日は天気予報の予想降水量を見..

바나나의 효능, 열량, 칼슘, 칼륨 [내부링크]

바나나에 대해 찾아보다 발견한 좋은 기사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1/13/2007111301063.html 바나나에 대한 진실과 오해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입력 2007.11.13 18:50 | 수정..

게임 추천 - 드래곤볼 파이터즈 Z [내부링크]

블랙 프라이데이고 해서, 게임 할인이 많이 된다는 소문을 듣고 스위치 이숍에 접속해봤습니다. 사실 눈에 띄는 할인이 별로 안보이더군요. 평소에 눈여겨 보던 록맨 11이나 록맨 레거시 컬렉션이 50% 할인을 하고..

(펌) 일본 이름 발음/표기 검색 [내부링크]

일본 이름 발음/표기 검색 '토리야마 아키라', 'とりやまあきら', '鳥山明', 'toriyama akira' 등 일본어 이름의 읽는 방법을 한글, 영문, 한자, 일본어(후리가나) 키워드로 모두 검색 가능한 일본인 이름 검색 프..

대한민국 브라질 역대 전적 및 중계 정보 (11/19 저녁 10:30 SBS) [내부링크]

대한민국 브라질 역대전적 브라질 일본 역대 전적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역사적인 6번째 친선경기가 내일 2019년 11월 19일 UAE에서 밤 10시30분에 열리네요. (한국 시간) 중계는 SBS 와 네이버스포츠 대한민국..

8165번 공항 버스 예약 - 용인 - 수원 광교 - 부천 - 김포공항 [내부링크]

용인 - 수원 광교 - 부천 - 김포공항을 왕복하는 8165번 공항버스 최근 공항버스들은 공항을 갈 때나, 집으로 돌아갈 때나 모두 앱으로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던데, 8165번은 아직 버스카드로 탑승시 요금을 지불..

beats me 의미 [내부링크]

미드나 영화에서 자주 나오는 표현이죠. I don't know. I have no idea.와 같은 뜻입니다. Q 그 책 어디 뒀는지 알아? A Beats me!

왜 외고생은 어문계열로 진학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내부링크]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02/2019100200699.html 외고 어문계 진학률 30~40%... 과고는 96% 이공계 진학 외국어고등학교 졸업생 중 대학에서 어문계열 전공을 선택하는 학생이 최근 4..

대형 사고 빈발 지역.. 결국 제한 속도를 지켜야 합니다! [내부링크]

https://news.nate.com/view/20191029n05406?mid=n0402 29중 추돌사고 났던 곳서 또다시 '쾅'…경사로 때문? <앵커> 경기도 용인의 한 교차로에서 올해 초 차량 29대가 부딪히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대형 레..

구글 애드센스, 가짜 클릭! (Fraud)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 중인데요. 최근에 클릭수가 크게 늘었더군요. (2배 이상) 그런데, 클릭한 지역을 보니, 인도! 클릭한 사이트도 보니, 아랍어가 잔뜩 적힌 사이트였어요. (제가 올린 광고는 인도와도, 아랍과..

황당한 원룸들... [내부링크]

아직 벌이가 충분하지 않은 이들에게 원룸은 가성비 높은 주거공간이죠. 그런데, 요즘 황당한 수준의 원룸들이 종종 있나보네요. 이건 거의 사기 수준 아닐까 싶을 정도.. 1. 씽크대 바로 옆에 변기가 있는 곳 2...

보드람 치킨 대만족 [내부링크]

보드람 치킨... 평소에는 집 앞의 치킨 마루 혹은 교촌 치킨을 먹었지만 오늘은 불현듯 보드람이 땡겨셔 보드람치킨을 먹었습니다. 후라이드가 아주 독특하죠 보드람만의 고소한 향. 양념치킨도 적절하게 매콤달콤..

드래곤볼 슈퍼.. 이제 프리저도 동료?? ㅋㅋ [내부링크]

드래곤볼에서는 항상 손오공의 적이 동료가 되었죠. 야무치 천진반 피콜로 베지터까지... 심지어 인조인간과 부우까지도 셀과 프리저는 동료가 되지 못했네요. 하지만 드래곤볼 슈퍼에서는 결국 프리저도 동료가....

뉴스 - 중국의 판다 체험 카페! [내부링크]

https://news.nate.com/view/20191024n04348 中에 등장한 '판다 체험' 카페, 알고보니 염색 시킨 강아지 들통 자이언트 판다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중국에서 판다를 체험할 수 있는 카페가 등장했지만 강아지를 염..

식물육? 인조고기? 이제는 먹을만할까? [내부링크]

짜파게티에 들어있는 고기.. 실제 고기가 아니라, 콩으로 만든 인조고기죠. 간혹 좋아하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맛은 없다고들 합니다. 저도, 그 뭔가 인공적으로 만든 맛이 마음에 들진 않아요.. 그러..

1마력은 어느 정도 크기의 힘일까? [내부링크]

보통 자동차를 소개할 때, 엔진의 성능을 이야기하면서 ****마력이란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마력(馬力)이 말 한마리의 힘을 의미한다는 것은 대부분 아실거에요.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의 3D 스캐너 사용법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10와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에 몇가지 기능 차이가 있습니다. 해상도 외장 메모리 거리 측정기능 3d 스캐너 등등 이 중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에서 3d스캔 기능은 신기하더군요. 아래 영상에서 이 기..

갤럭시 노트10 팁 - 한 손 조작 모드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10 팁 - 한 손 조작 모드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를 쓸 때 특히 유용한 팁입니다 화면 모서리를 에서 살짝 대각선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실 거에요 처음엔 잘 안됐는데 몇번 연습해..

책 추천!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다 [내부링크]

최근에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기 시작한 책 기억의 궁전 연습에 관심을 갖고 연습을 했으나 발전이 없던 차에 발견한 책이죠 이 책은 40일 만에 기억력 천재로 만들어주는 책은 아닙니다. 다만 기억력을 향상시키..

조지아의 축구 수준 (한국 평가전 상대 2019.09.05) [내부링크]

2019년 9월 5일, 축구 국가대표팀의 상대가 독특합니다. 바로 조지아... 처음 듣는 이름이라 검색해보았습니다! 2010년까지 그루지야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나라입니다. 인구는 460만명, 과거 구소련의 일원이었던..

회전식 전자모기채 소감 - 강력 추천! [내부링크]

(제가 직접 고르고 구매한 회전식 전자 모기채 소감입니다.) 전자 모기채는 정말 멋진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벌레를 잡는 게 훨씬 쉬워졌죠. 그리고, 이번에 새로 전자 모기채를 구매하였습니다. 회전식으로요!..

1N 은 어느 정도의 크기일까? [내부링크]

고등학교 때 배우는 뉴턴의 법칙 F= ma 1Kg를 1m/s²의 가속도로 미는 데 필요한 힘이 1N이죠. 하지만 1N은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느낌이 잘 안옵니다. 적당한 감이 와야 기억이 잘 되는데, 말이죠. ^^ 의외로..

유용한 정보 - 1달러의 시대별 가치! [내부링크]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볼 때 그 배경이 과거 1950년대라거나 1920년대라거나 하면 영화에서 월급을 100달러를 받았다거나 물건의 가격이 20달러라거나 할 때 감이 잘 낭올 때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영화에서도 1960..

2019년 8월 2일자 꿈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3개의 꿈이 기억나네요. 1. 어딘가를 방문했는데, 갑자기 지하세계로 장면이 바뀌더군요. 동일한 마을이긴 한데, 인적도 드물고, 을씨년스럽고.... 다소 무서웠습니다. 최근에 본 미드, 기묘한 이야기때문..

초등학교 중학교 모의고사 - 자유학기제를 대비하자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시험이 없죠'. 중학교부터는 시험이 있을 줄 알았는데 자유학기제라는 것이 시행되면서 시험을 안 본다고 하더군요. 수행평가라던지, 쪽지시험 등은 보지만, 한학년이 동시에..

퀴라소 축구 실력... [내부링크]

킹스컵에서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과 결승에서 붙을 퀴라소 저도 퀴라소라는 나라 이름은 처음 들어봤습니다. 축구에 관심을 갖다 보면 정말 다양한 나라 이름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엠 그라운드 나라 이름..

엑스맨 다크 피닉스, 나름대로 바꾸어본 스토리! (또 다른 이야기) [내부링크]

엑스맨 다크 피닉스는 정말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런 스토리였으면 차라리 낫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리하고 보니 아포칼립스 마지막 부분이나 드래곤볼, 셀과..

NVH란?? [내부링크]

진동/소음을 뜻하는 용어로 NVH라는 표현이 있지요. NVH, NVH라고 말을 많이 하는데, 정작 이것이 무엇의 약자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NVH - N: Noise의 약자. 말 그대로 소음. 자..

엑스맨 다크 피닉스 .. 최악의 엑스맨 영화! [내부링크]

엑스맨 다크 피닉스... https://www.youtube.com/watch?v=u7lRdG2qXxg 정말 지금까지 나온 엑스맨 중 최악이었어요. 지난 아포칼립스도 별로였지만.... 다크 피닉스는 제 머릿속에서 엑스맨 시리즈에선 제외를 해..

기생충, 수석(돌)의 의미는? (또 다른 결말을 상상하다.) [내부링크]

기생충, 정말 편안하게 보기 시작해서 불편한 마음으로 마무리된 영화였습니다. 정말 잘만든 영화지만, 비극적으로 끝나는 영화는 항상 마음이 불편합니다. 그래도 봉준호 감독이 일부러 넣었다는 엔딩 크레딧에..

피부 가려움증, 아토피 탈출기! [내부링크]

정말 어느날 찾아왔던 피부 가려움증! 어릴 적엔 없던 아토피가 성인이 된 후에 시작되기도 하더군요. 약 10년쯤 전이었습니다. 하루는 샤워를 하고 나왔는데, 어느 순간, 허벅지가 벌겋게 되어 있고 울퉁불퉁..

U20 월드컵, 또다시 8강 진출! 대한민국 축구의 수준의 상승! [내부링크]

며칠전 일본과의 대결에서 1:0으로 승리하여 2019 U20 월드컵 8강에 진출한 대한민국! 21세기 들어, 확실히 대한민국 축구의 수준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월드컵 무승으로, 1승이 간절했고,..

UHD 75인치 구매 시, 고려할 부분들! [내부링크]

벼르고 벼르던 75인치 UHD TV를 구매했습니다! 무엇보다 대만족입니다! 원래 46인치를 쓰고 있었는데, 왜 진작 바꾸지 않았을까요? TV 선택이 1순위는 거거익선! 화면은 클 수록 좋습니다. TV를 사기 전까지 여러..

트리피드의 날 (트리피드 침략), 식인 식물로 인한 재난 소설, 재난 영화! [내부링크]

트리피드 침략... 잘 알려져 있지는 않은 소설입니다. SF 영드로도 나온 바 있지요. 2016년에 다시금 번역판이 나왔네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32697272?scode=032&OzSrank=1 트리피드의 날 미래..

편도 결석! 주기적인 가글로 예방 가능! [내부링크]

편도결석. 겪어 보지 않은 분에게는 생소하지만, 편도결석을 겪어본 분들에게는 정말 짜증나는 단어죠. 편도결석의 주된 증상은... 1. 목의 이물감 편도결석이 목에 있는 작은 알갱이이기에 이물감이 있습니다. 뭔..

반야심경 (우리말 버전) [내부링크]

반야심경... 오늘은 부처님 오신 날이라, 이를 기념하여 불교 관련 글을 작성해 봅니다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반야심경'이란 제목은 다들 들어봤을 겁니다.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摩訶般若波羅蜜多心經) 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