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3931j의 등록된 링크

 n3931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8건입니다.

유아의 운동기능과 움직임 경험 [내부링크]

유아 운동기능 유아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매일 이동성, 조작성, 안전성에 관계되는 움직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운동기능의 획득에 있어서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그 경험의 정도는 어떤 형태로든 유아의 운동기능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며, 유아기에 요구되는 운동기능은 이동기의 빈번하게 행해지고 있는 여러 가지 스포츠에 토대 만들기이며, 발육, 발달의 법칙에 부응한 줓추신경계의 성숙을 보다 촉진하기 위하거나 또는 조정력을 높이기 위한 움직임의 경험입니다. 민첩성, 평형성, 교치 성을 중심으로 유아의 기초적 움직임 능력을 분류한 것입니다. 유아들에게 운동에 필요한 기초적인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유아들이 운동을 충분히 즐기면서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능이 요구..

운동능력 향상의 이론적 배경 [내부링크]

근력 강화의 이론적 배경 근 비대 개념 근육은 역치 이상의 자극을 통해서 장력을 발휘하도록 수축을 계속하면 근의 비대가 일어나며, 근의 비대란 근섬유의 굵기가 굵어지는 것을 말하고, 그 결과 근 군의 생리적 횡단면적의 증대를 가져옵니다. 근 비대의 결과 근원섬유의 수와 크기의 증가,마이오신 세사를 중심으로 한 수축 단백질의 양 증가, 근섬유 당 모세혈관 밀도의 증가, 결합 조직의 양과 힘의 증가, APT, PC, 글리 코켄, 미토콘드리아 등 여러 효소의 증가 백 근의 발달 근섬유에는 적근 섬유 ST와 백근 섬유 FT가 섞여 있으며, 그중에 백 근섬유의 혼재 비율이 크고, 그것이 비대에 의한 면적이 크면 클수록 보다 큰 근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근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근섬유의 비대,특히 백..

유연성 훈련 종류 및 방법 [내부링크]

운동 양식 동적 신전 운동과 정적 신전 운동이 있습니다. 스트레칭 운동 강도 운동 강도는 신전을 해결할 때 가장 편안한 감각을 느끼는 점을 스트레칭 포인트라 하는데, 유연성을 개선하기 위한 트레이닝에서는 이러한 스트레칭 포인트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시간은 10-30초, 3-5세트가 적절하며, 운동 빈도는 주 6회 정도 합니다. 측정방법 입위 체전굴 몸통을 앞으로 굽혀서 손끝을 뻗쳐 양 손가락 최하단의 위치에 닿는 눈금을 읽는 측정 방법입니다. 체후굴 피험자가 엎드려 누운 후 보조자가 무릎으로 피험자의 무릎 위를 누릅니다. 피험자는 가능한 한 높이 올려 상체를 뒤쪽으로 젖히고 마르에서 턱까지의 높이를 측정합니다. 전후 다리 벌리기의 측정 양다리의 전후 방향의 가동성을 알아보는 것으로 앞뒤로 벌릴..

스포츠 트레이닝의 원칙 [내부링크]

전면성의 원칙 스포츠는 많은 능력을 필요로 하며, 어느 능력은 뛰어나지만, 다른 능력은 전혀 없는 치우친 선수를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스포츠 트레이닝의 내용은 모든 생리적 기능을 부활하게 하는 몸 전체를 사용하는 트레이닝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초적 체력 만들기가 필요하지만, 체력 트레이닝 만으로 기울어서는 안 되고, 기술 편중이 지나쳐서도 안됩니다. 인간적으로도 전면적인 개발과 발달을 도모하는 트레이닝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원칙에만 구애되면, 개별성의 원칙과는 양립되지 않게 되며, 전면적인 향상을 꾀하는 개인의 특징을 살려 개성 있는 선수를 육성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개별성의 원칙 인간의 능력은 선천적, 후천적으로 천차만별로 각자 재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개성의 차이를 살리도록 고..

스트레칭 내 몸 관리 방법 [내부링크]

운동 전 후의 스트레칭 운동 전 스트레칭이 중요한건 모두 알고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운동 중 발생할 수있는 부상을 예방해 주며, 운동 후 근육 회복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운동과 마무리를 위해서 스트레칭은 기본 입니다. 본 운동을 하기 전 후의 스트레칭은 목적성이 다르므로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수행하는 것이 필요하며, 스트레칭은 크게 움직이면서 하는 스트레칭인 동적 스트레칭과 움직임 없는 정적 스트레칭으로 나누워 집니다. 동적스트레칭은 움직이면서 관절의 가동법위를 늘리는 것에 가장 큰 의미를 두며, 대표적으로는 목, 어깨, 고관절과 같은 부분을 사방으로 움직여주는 것과 같은 스트레칭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수영이나 골프와 같이 어깨의 가동성을 중요시하는 종목은 어깨와 팔 돌려주기 같은..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방법 [내부링크]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반응이 없는 환자를 목격 > 119 신고 및 응급의료 상담원의 조언에 따라 자동제세동기 요청 > 무호흡, 비정상 호흡, 심정지 호흡 > 가슴압박 소생술 > 자동 제 세 기 동기 사용, 자동 제 세 기 동기 음성 지시에 따라 행동 > 심장 리듬 분석 >2분간 가슴압박 소생술. 정지된 심장을 대신해 심장과 뇌에 산소가 포함된 혈액을 공급해 주는 응급처치입니다. 일반인이 심정지 환자를 발견했을 때 위와 같이 구조를 진행합니다. 심폐소생술 CPR 방법 1. 심정지 및 무호흡 확인 - 양어깨를 두드리며 말을 걸고 눈과 귀로 심정지 및 무호흡 유무를 확인해 줍니다. 반응을 보인다면 심정지 아닙니다. 2. 119 신고 요청 - 주변 사람에게 119 신고를 부탁하고 자동심장충격기를 요청합니다. 3...

담석과 당뇨병 치료 예방 [내부링크]

담석의 치료와 예방 담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담즙의 성분이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져서 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담즙은 간에서 만들어 내는 소화액으로 총담관을 거쳐 쓸개로 들어가 수축되어 저장합니다. 음식을 섭취하면 담낭이 수축해서 담즙을 십이지장으로 내보내며, 내보내진 담즙은 섭취된 지방을 녹여서 소화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담즙이 굳어서 생기는 담석은 여러 기준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담석은 담낭에 생기는 담낭 담석이며, 성분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담석의 치료는 증상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달라지고, 증상이 없는 담낭 담석은 치료하지 않고 경과를 관찰합니다. 단 무증상 이더라도 담낭에 석회화가 있거나 당뇨병이 있어서 담석과 같이 담낭 벽에 변화가 생긴 경우 또는 다른..

숙면에 도움을 주며, 독소 제거 [내부링크]

숙면에 도움을 주며, 독소 제거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 우유를 마시면 단백질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신경을 안정 시켜 줍니다. 숙면 취하기 전에 우유를 끊여 마시면 우유에 들어 있는 메라토닌 성분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좋습니다. 포도에는 레스베라트롤이 함유 되어 비만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포도주스 한잔 마시고 자면 숙면 동안에 체내 지방을 태워 줍니다. 포도를 직접 갈아서 진액으로 마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콩으로 만든 음료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섬유질도 많아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체중감소 효과도 있습니다. 국화차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두통이 있다면 이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잠들기 전 ..

체중 증가 식단 및 운동 [내부링크]

체중 증가 식단 및 운동 체질적으로 살찌우는기 어려운 사람은 운동과 식단으로 살을 찌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법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올바른 운동법을 선택하면 보다 안전하게 체중을 늘리고 근육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칼로리 섭취와 운동을 병행하여, 체중을 늘리고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신체 능력은 다르기 때문에 알 맞은 목표을 세워야 합니다. 목표를 세울 때 마다 진척 사항을 확인하는 것은 도움을 줍니다. 자신이 진척 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수치들을 측정하고, 몸무게, 체지방, 식단 등 체크합니다. 음식 섭취를 통하여 체중 근육량 늘리기 체중과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올바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체중을 늘리기 위해서 칼로리 섭취량을 늘려야..

유아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 및 운동 [내부링크]

유아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 및 운동 유아 키 성장에 관심을 보이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식단 운동 건강 운동량 수면 시간 등 ,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 역할이 중요합니다. 유아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유아 키 성장의 필요한 조건은 칼슘, 기본적으로 올바른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3가지가 고루 갖춰져야 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 크기 운동은 중력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는 운동이 좋고, 제자리 높이 뛰기 줄넘기 태권도 농구 배드민턴 배구 테니스 등 점프 동작을 많이 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키가 크는 필요한 수면 시간은 7시간이며, 충분히 자고 일찍 일어납니다. 성장 호르몬은 밤..

노안 예방 , 습관 및 스트레칭 [내부링크]

노안 예방 , 습관 및 스트레칭 요즘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이 급증하면서 노인성 안질환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으며, 전자기기 사용이 늘어나면서 가까운 물체가 흐리게 보이고 노안이 빠른경우에는 30대 부터 나타나고 있습니다. 노안증상 초기는 멀리 있는 물체가 큰 문제없이 잘 보이는데, 가까이 있는 물체는 흐리게 보이기 때문에 물체를 또렷하게 보기 어렵고, 눈에 피로감이 몰려오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핸드폰, 신문, 등을 볼 때 불편하면 노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은 노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외출시에는 강한 자외선이 눈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선글라스 착용 합니다. 모니터 위치를 25도 정도 조절하여, 아래로 내려다 볼 수록 피로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녹황색 채소는 ..

영양실조 원인 및 예방 [내부링크]

영양실조 원인 및 증상 당분과 단백질이 부족으로 생기는 영양실조입니다. 충분한 영양을 공급이 되지 않아 체내에 저장된 단백질과 근육을 소모하게 되며, 이 소모량이 넘어가게 되고 3주 이내에는 체내의 단백질 저장량이 50% 아래로 떨어집니다. 또한 만성질환자의 경우에는 심장 및 신장기능 저하와 체액 저류, ㅎ바 병증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지속되면 사망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영양실조 예방 영양은 신체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영양 섭취와 육체적 활동, 균형은 근육량, 근력, 체지방량과 분포, 고밀도 영양을 줍니다. 한 가지 영양소를 고용량으로 투여하는 것보다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량의 다양한 음식을 섭취 후 운동이나 활동을 통하여 식욕을 돋우어 체중을 유지하는 것..

유아 키 성장 [내부링크]

유아 키 성장 과거에는 자녀의 키는 유전이 결정한다는 얘기가 지배적이었으나, 현대에 들어서는 유전적인 영향은 23% 정도에 불과하며 성장 과정의 환경적 요인이 훨씬 더 크게 작용한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유아 키 성장에 관심을 보이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유아 키는 식단, 건강, 운동량, 수면 시간 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에 오늘 이 시간에는 유아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차근차근 정리해 보았으니, 알차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유아 키 성장의 필요충분조건은 칼슘 등 , 가장 기본적으로 올바른 식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3박자가 고루 갖춰져야 합니다. 너무도 당연하긴 하지만,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40~50대 여성분 꼭 챙겨야 할 영양소 [내부링크]

40 ~ 50대 여성 여성호르몬 여성들은 보통 40~50대 사이에 난소의 기능 저하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양이 감소하여 폐경을 경험합니다. 에스트로겐의 역할 중 하나가 체온조절인데 평소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운동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체온이 상승할 경우 뇌에서 온도조절 장치를 작동하여 화학물질을 분비해 혈관을 확장시켜서 체온을 낮추어 줍니다. 평소 체온변화가 많이 일어나도 조절장치의 작동이 원만히 이루어지지만 갱년기가 되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격한 변화가 있기 때문에 작은 체온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신체적·정신적으로 이상 징후가 발생하는데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안면홍조, 체온조절이 잘 안 되고 땀이 많이 나는 발한, 가슴이 이유 없이 두근거리는 심계항진, 온몸이 쑤시고 아픈 ..

마른체형 살 찌우는 방법 [내부링크]

마른 사람 살 붙이는 방법 살을 찌우는데 식단이 왜 식단이 필요 하며, 식단은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만 해당되는 게 아닌가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모든 체형변화에 있어 운동 30% 식단 70%라고 할 정도로 식단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마른 체형 살찌우는 식단은 근육을 만들 목적으로 운동하시는 분들은 닭가슴살 등 단백질위주의 식단으로 섭취하시면 되지만, 벌크업을 위한 식단은 좀 다릅니다. 비율로 따지면 탄수화물 7 단백질 3으로 섭취해 주는 게 벌크업 황금비율오 불리울정도로 가장 효과가 좋은 식단입니다. 마른 체형의 경우에는 음식을 통한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벌크업목적으로 운동하시는 보충제섭취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 섭취하면, 식..

간 해독을 도와주는 부추,다슬기 [내부링크]

부추는 비타민과 철이 풍부한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영양 성분표를 살펴보면 비타민A , C, 당질이 풍부하여 활성산소 해독 작용을 도와주며, 혈액순환 원활에 뛰어납니다. 부추는 백합과에 속하는 채소로써 한 번만 종자를 뿌리입니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으로 한국 전역의 산과 들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부추의 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은 시고 맵고 떫은맛이 있습니다. 부추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부추에는 유황화합물이란 것이 함유돼있어 독특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추에는 마늘과 비슷한 강장효과도 있습니다. 부추는 여러 가지 음식과 좋은 궁합을 발휘하기 때문에, 새우 ,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 생선, 두부 , 버섯 등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부추를 익혀..

40대 두피 건강관리 [내부링크]

두피 관리 샴푸를 꼼꼼하게 잘하기,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기, 충분한 숙면과 휴식 취하기, 두피 보습제 사용하기 물 많이 먹는 습관 만들기, 샴푸를 꼼꼼히 하기, 두피는 숨을 쉬어야 한다. 탈모 샴푸가 판을 치고 있는 시대이지만 샴푸로는 탈모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샴푸의 목적은 탈모 해결이 아닌 두피 세정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과도한 헤어 제품을 사용하고 피곤에 지쳐서 밤에 샴푸도 안 하고 그냥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피에는 곰팡이균, 박테리아, 모낭충이 많습니다. 탈모가 있는 사람의 60% 이상은 모낭충에 감염되어 있습니다. 두피 환경이 좋지 않으면 균들이 증식하여 비듬 염증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두피도 소중하게 피부처럼 자외선은 두피의 적 아미노산인 히스티..

두통과 목 통증 원인 [내부링크]

나쁜 자세 인한 목 통증 목의 통증은 자세와 목을 무리하는 것과 관계가 있습니다. 나쁜 자세는 목 근육을 과도하게 긴장시키며, 목을 무리하게 되면 근육, 관절, 신경 등을 자극하여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엎드려서 자는 자세, 누운 상태에서 높은 베개를 베고 책과 TV을 보는 자세, 뒤를 자주 돌아봐야 하는 작업, 컴퓨터 화면이 너무 높거나 한쪽으로 치우친 경우, 베개를 지나치게 낮게 베는 습관 등 목의 통증을 일으키는 안 좋은 자세입니다. 통증이 오는 흔한 병은 목 금 막 통, 목 염좌, 목 디스크 , 목 척추 퇴행 변화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가능성이 높은 목 근막통증후군은 목과 어깨 근육들이 스트레스를 받아 긴장하거나 목 근육이 딱딱하게 뭉쳐져서 생기는 것으로 MRI, CT,..

비타민,기미에 좋은 음식,천연팩 [내부링크]

천연팩,비타민 미역, 다시마 같은 해초류에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초류를 단독으로 쓰기보다는 곡물가루를 첨가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해초류를 잘 씻어 햇빛에 잘 말려 곱게 갈아 주고, 계란 노른자 넣고 저은 다음 얼굴에 골고루 20분 30분 정도 올려두고, 미온수로 세안을 합니다. 주름을 제거하고 얼굴을 팽팽하게 하는 토마토 팩 토마토는 건강과 피부를 잡을 수 있는 뛰어난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주름도 잡아주며, 탱탱한 얼굴을 유지하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토마토를 갈아서 밀가루, 녹차를 넣어 만들 듭니다. 거즈를 얼굴에 올려 그 위에 발라주면 기미도 없애고 주름도 없는 피부를 유지할 ..

협착증에 좋은 약초 및 음식 [내부링크]

허리 통증 어느 날 갑작스럽게 허리 통증이 생겨 허리 디스크 아닌가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허리 협착증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허리 협착증이라는 질병은 척추가 퇴행되거나 디스크의 병변으로 인해서 허리에도 신경이 지나가야 할 공간이 점점 좁아져서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도 통증이 많이 생겨서 하루빨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허리 협착증에 도움이 되는 뼈와 디스크, 신경, 근육 등에도 골고루 도움이 되는 음식이어야 합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들어간 음식은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허리 협착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무엇보다 허리 하나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골고루 균형 잡힌 식단을 짜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들어간 음..

운동하기전에 영양 섭취 하여 운동 효과 [내부링크]

영양 섭취 운동 전에 식품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 사항은 에너지입니다. 허기진 상태에서 운동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는 모르나 운동 성과를 최대한으로 높여주지는 못 합니다. 운동할 때 필요한 에너지는 선택한 운동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경우에 필요한 에너지는 1시간 이상 고강도 운동을 지속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와 전혀 다릅니다. 목표는 계획한 운동 강도에 맞는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지방과 단백질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영양소입니다. 단순하게 탄수화물은 가장 빠르고 쉽게 소화되기 때문입니다. 운동하는 동안 우리 몸은 혈중에 포함된 당분을 가장 먼저 연소시킵니다. 이것은 대부분 글루코스 형태입니다. 다음으로는 저장된 탄수화물, 글..

다슬기 간 기능 효능 [내부링크]

간 기능 개선 다슬기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 기능 회복을 도와주며, 저지방 고단백질이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슬기 효능과 섭취 방법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슬기는 깨끗한 일급수 민물의 돌 밑에 서식합니다. 나선형의 삼각뿔 모양을 한 다슬기는 길이 약 3cm, 직경 약 1.2cm이고, 껍질은 항 갈색 또는 흑갈색이며, 백색무뉘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다슬기는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떨어진 간 기능을 회복 및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아울러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이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소변 배출을 돕고 통증을 개선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충혈 등 눈 피로도 개선합니다. 다슬기는 차가운 성질이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열기를 낮추고, 갈증을 해소합니다. 다슬기 ..

여름철 피부관리 [내부링크]

피부관리 피부가 가장 많이 상하는 계절은 여름입니다. 여름은 태양 광선이 가장 강한 계절입니다. 당연한 자외선 지수도 높으며, 야외 활동이 잦은 시기이므로 자외선에 노출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관리의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자외선에 만성적으로 노출이 되면 피부의 구성 성분인 교원 섬유와 탄력섬유의 변성이 생겨서 피부가 두꺼워지고 주름살이 형성되는 등 피부 노화가 빨리 일어난다. 피부 면역체계의 손상이 일어나서 가장 중대한 반응인 피부암 발생이 증가하게 됩니다.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필수입니다. 얼굴 중에 이마와 콧등, 광대뼈는 자외선을 가장 많이 받는 곳입니다. 세안을 할 때는 체온보다 약간 낮은 온도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덥다고 너무 차가운 물을 썼..

탈모 원인 예방 치료 [내부링크]

남성과 여성 탈모 원인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들며 이마선이 후퇴하는 남성형 탈모와 성별에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는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 예전에는 중년 이후의 남성에게서만 일어나는 일로 남성 , 여성과는 상관없는 문제로 치부하는 경향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연령이나 성별에 연관성 없이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발 전체의 머리털이 빠지는 전신탈모증도 있는데, 일반적인 탈모증에 비하면 희귀한 편 원형탈모처럼 자가면역질환 증상이란 설이 대세입니다. 현대 여성들 중에도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이 체중 감량을 위해 무리한 단식을 하다가 모근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탈모를 겪는 일이 많으며 나이가 들면 남성 탈모 못지않은 심한 탈모를 겪는 여성들도 있습니다. ..

기력회복에 좋은 약재 [내부링크]

한방 약재 달여 마신다. 첫째로 몸 상태를 진단 확인하고 건강상 문제를 개선하고, 몸을 보하는 약재를 복용합니다. 체질별로 모메 맞는 약재가 다르기 때문에 한방 약재 중에 만성피로를 개선하고 기력 회복에 도움되는 것을 소개하겠습니다. 여러 약재가 들어가는 것은 되도록 한의원 처방을 받아 복용하세요. 오미자차는 기력 회복 갈증해소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오미자차를 차로 마시면 수분과 비타민을 모두 보충할 수 있으며, 기력 회복과 갈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십전대보탕은 여름철에는 기와 혈을 보충하고 쇠약한 몸을 건강하게 하는 십전대보탕이 좋습니다. 보통 처방은 인삼 백출 백복령 감초 숙지항 백작약 천궁 당귀 항기 육계를 각 4g씩 넣어 한 첩을 구성하고 여기에 대추 2개 생강 3쪽을 넣고 물에 달여서..

여름철 기력 회복 방법 [내부링크]

여름은 지치기 쉬운 계절입니다. 폭염, 장마 등으로 인하여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건강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합니다. 특히 여름에 기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양방에서는 기력이 부족한 이유를 생리적 현상에서 찾으며, 우리 몸은 일정한 체온 유지하기 위해 땀으로 열을 방출합니다. 이과정에서 적절한 수분 보충을 못 하거나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면 기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여름철에 기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한의학에서는 서병 또는 주하 병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이런 이상증상의 원인을 원기 부족이라고 보고 기를 보추 아는 일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음식으로 기력 회복 수박 참외 포도 등 여름 제철과일에는 칼륨이 많아 더위로 맞는 보양식과 보약으로 몸의 기력을 보호하는 것도 필요하며, 제철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약초,차 [내부링크]

불면증 평상시에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몸은 천근만근인데 잠이 오지 않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스트레스 상태가 지속되면 수면장애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은 수면장애의 종류로 잠이 오지 않는 상태가 지속적으로 되는 상태 입니다. 불면증의 이유는 심리적인 원인이 크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불안감이 계속되거나 우울함이 지속되면 불면증이 심해질 수 있으며, 심신 안정을 시키는 것이 불면증 치료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약초 불면증 해결방법으로 술을 마시는 경우도 있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를 마시는 것도 자제해야 합니다. 불면증과 숙면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약초는 석창포, 국화, 산조인,..

소화에 좋은 차 [내부링크]

소화에 좋은 차국화과의 해살이 풀로 우리나라 산지에서 자라는 식물인 삽주를 보이나 가을에 뿌리를 캐서 끊여 먹는 것을 삽주 차라고 부른다.삽주의 뿌리는 한약명으로 창출이라고 불리우며 장을 튼튼하게 하고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소화 불량인 사람들이 소화를 돕기 위해 마시거나 밥을 지을 때 넣는 등 속이 더부룩하고 냉랭한 사람들에게 여러 방법으로 처방되거나 음용하고 있다. 허균의 임노인 양생설을 보면 강릉 지방에 사는 한 노인이 나이 102살 인데도 살결이 어린아이 같으며, 얼굴에서는 잘 익은 대추 빛이 나고, 귀와눈도 어두워지지 않았으며, 기력이 청년과 같아서 그 연유를 물었더니 젊어서부터 늘 복용한 삽주 뿌리 때문이라고 말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향약집성방의 신선방을 보면 삽주 뿌리를 가루..

농막설치 순서 [내부링크]

농막 설치 순서 농막은 말 그대로 농사짓는 곳에 편리하도록 논, 밭 근처에 가설건축물을 설치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목이 논, 밭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지 또는 임야는 농막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지목이 전이나 답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농막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시, 군에 농막 신고를 하면 됩니다. 농막 신고는 절차는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서, 지적도, 가설건축 평면도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서와 지적도는 시, 군청에서 바로 받으시면 됩니다. 평면도는 손으로 그리거나 간단한 도면을 구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땅 주가 직접 가셔야 하며, 그렇지 못 하면 위임장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접수하면 승인은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평탄작업 땅을 평탄하게 만든 다음..

헛개나무 효능 [내부링크]

헛개나무 술을 썩히는 작용이 있으며 생즙은 술독을 풀어주고, 구역질을 멎게 한다고 합니다. 지구자(헛개나무 열매)에는 술독을 푸는 효능이 있는데 술을 마시기 전에 복용하면 술을 마신 후 복용하는 것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혈액 중의 에탄올 농도와 에탄올 대사물의 배출량을 낮춰 주며 에탄올로 유도된 수면시간을 단축시키고 말론디알데하이드(MDA)의 함량을 낮춰 줍니다. 동시에 글루타티온 과산화효소의 활성을 제고시킬 수 있으며, 지구자의 알칼로이드는 에탄올로 야기된 간 손상을 뚜렷하게 길항할 수 있는데 플라보노이드가 보조적 역할을 합니다. 지구자의 물 추출물은 사염화탄소로 유발된 Mouse의 간손상에 대해 보호작용이 있으며, 젖산 탈수소 효소 알라닌 아미노기 전이효소 등의 이상수치를 정상화할 수 있음과 동..

매일 런지 100개하면 몸의 변화 [내부링크]

런지 운동 하제 운동의 꽃이라 할 수 있으며, 스쿼드와 쌍두마차를 이룰 만큼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스쾃가 근육 비대, 성기능 향상, 유연성 체력 향상이 주된 운동 효과라 하면 런지는 운동 신경과 균형감각, 허리 건강, 코어 강화를 위한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쾃는 앉아서 일어나는 형식에 가깝다면 런지는 다리 한쪽을 앞으로 밀며 무릎을 굽히는데,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굽히는 것이 기본입니다. 초보자들도 보기에는 쉬워 보여도 막상 하면 힘듭니다. 대부분의 숙련자들은 리버스 런지부터 배워나가며 크로스 런지 등의 운동법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런지는 앞으로 다리를 밀며 무릎을 굽히는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가리가 몸 안쪽으로 구부러질 경우 무릎에 손상이 갈 우려가 있으며 자세가 불안정하기 때문..

폐에 좋은 약초 효과가 좋습니다. [내부링크]

맥문동 미세먼지와 오염물질로 인하여, 폐기능이 많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폐는 숨을 마시면 늘어나고 숨을 내쉬면 줄어드는 역할을 합니다. 폐 속에는 스펀지처럼 되어 있으며, 숨을 들이마시면 부풀고, 내쉬면 줄어들고 합니다. 폐기능이 약해지면 나타나는 증상은 기침과 가래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숨이 차며, 호흡하기가 힘들며 옆구리가 통증과 불편함 증상과 식은땀이 나며, 목소리가 작아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자신의 기관지에 문제가 생겼다고 느껴지면 검진을 받아보는 게 가장 좋습니다. 폐를 약하게 만드는 질환은 비염,폐렴,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입니다. 비염은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며, 폐기능에 따라 상태가 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폐렴은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

시골 농막 설치기준 신고등록 절차 [내부링크]

시골 농막 설치 기준 농지법 농막 농작업에 직접 필요한 농자재 및 농기계 보관, 수확 농산물 간이 처리 또는 농작업 중 일시 휴식을 위하여 설치하는 시설을 말하는데(연면적 20제곱미터 약 6평 이하이며, 주거 목적이 아닌 경우로 한정한다.) 농막은 옛 시골에서 원두막이나 초막(짚 또는 풀 같은 것으로 지붕을 만들어 지은 막집을 말한다.) 참을 먹을 수 있는 용도에서 농지에 컨테이너를 가져와 놓고 농막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2012년 이후 전기, 수도, 가스 등 새로운 간선 공급설비의 설치가 가능해진 후 최근에는 6평 농막 주택의 개념으로 고급 이동식 농막을 생산하는 업체가 많아졌습니다. 농막 설치는 일반 컨테이너를 가져다 놓는 것에서 직접 농막 짓기, 고급 농막까지 농막 가격은 5천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하여 기관지 와 호흡기 폐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삼백초 삼백초 효능은 배변활동을 활발히 해주며,삼백초에는 이소쿠에르츠트인,쿠에르치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계시다면 골다공증이나 고혈압과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는데,삼백초는 나트륨을 체내외 배출을 해줄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삼백초에는 여러 아니노산과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폐암,간암,위암 치료에도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삼백초는 제주도와 지리산 일부 지역에서 나는 다년생의 초본입니다. 잎과뿌리,꽃이 흰색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한방에서는 약초로 주로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삼백초의 효능은 대표적으로 폐와 기관지 등 호흡기에 좋은 걸로 알려져있습니다. 뽕잎 뽕잎의 효능은 ..

수렵 및 수렵 면허시험 [내부링크]

수렵면허증 수렵 면허증은 사냥을 할 수 있는 면허증이며, 수렵면허 조건 및 형태가 다르므로, 이 항목에서는 대한민국의 수렵면허에 대해서만 기재합니다. 자격증과는 비슷하면서 다르며, 자격증은 행위 자체는 모든 사람이 할수 있어도 그 행위에 대해 일정 이상의 공인된 실력을 가져 이를 표방할 수 있다는 증서이나 면허증은 증서를 얻을 자격이 있는 정도의 공인된 실력이 있는 자가 아니면 행위 자체를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보편적으로 금지된 행위에 대해 ,금지를 면제하여 허가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허 소지자는 면허 내용에 따라 영역의 과점적 권리를 획득하게 됩니다. 필기시험 연 2회 실시 (상반기, 하반기) 각 시 도에서 필기시험이 이루어집니다. 시험시간은 100분, 과목은 4과목으로 각 과목당 20..

당뇨에 좋은 두릅나무는 단백질과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내부링크]

두릅나무와 뿌리의 효능 두릅나무는 건강에 좋으며 자연식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뇨병과 신장병에 특효라 알려진 두릅나무는 약재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질병들의 예방 효능이 좋습니다. 두릅나무에는 잎, 줄기, 뿌리, 껍질 모두 혈당강하작용을 하며, 뿌리와 껍질에는 독성이 없어 혈당치를 낮추는데 좋으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에 좋습니다. 두릅나무 껍질을 총목피라고 하며, 풍을 제거하고 통증을 진정시키는데 좋습니다. 또한 진통제역할을 하는 효과가 있어 관절염, 신경통에 아주 좋습니다. 두릅나무 효능 두릅나무는 단백질과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신경계를 안정 강화에 도움..

피부에 좋은 약초 기미예방 [내부링크]

피부 관리 및 기미 예방 고삼은 여드름 치료에는 최고이다. 만드는 방법은 고삼과 적작약, 동과, 현삼을 햇볕에 잘 말린 뒤 곱게 가루를 내어 따뜻한 물에 썩어서 잠자기 전에 환부에 바른다. 적작약은 혈액순환을 도우며, 동과는 피부에 윤기를 내주고,현삼은 열을 식혀 독을 제거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습 과열의 독 때문에 생기는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다. 고삼에 적작약 동과자 현삼을 섞어서 브드럽게 가루을 낸다음 이것을 아침저녁에 세수할 때에 조금씩 문지르면 기미 또한 여드름에 효과가 탁월하다. 작약은 꽃의 뿌리를 가리키는 말이다. 함박꽃이나 꽃의 색깔에 따라 구분하는 백작약, 적작약의 뿌리가 모두 작약이다. 작약은 피를 잘 돌게 하고 상처부위를 아물게 하고 기미를 예방할 수 있다. 당귀는 인..

위 관리 복합식품 ,귀가 관리 하기 [내부링크]

위 관리 복합 식품 양배추는 위 점막 보호하며 위장병 환자에게 양배추를 처방했는데, 그 이유는 양배추에 위 점막을 보호하는 성분인 비타민 U다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위 염이 유발된 실험 대상에게 양배추 유효성분을 투여한 실험에서 투여군의 위점막 손상 억제율이 최대 46%까지 억제 되었다는 연구 자료도 보고 되었으며, 위 관리 복합식품에서 확인해야 할 식품으로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며 염증 억제에 좋은 인진쑥이나 삼백초등 위 기능 증진을 위해 노루 궁둥이 버섯, 위 점막 보호에 좋은 양배추 등이 서로 유의적으로 함유된 위 관리 복합식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폐 간 위 신장에 좋은 약초 효능 폐,간,위 신장에 좋은 약초로 효능이 탁월하다는 취참외, 주먹..

한쪽 눈이 떨림 이유 예방 방법 및 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한쪽 눈이 떨림 이유 예방 방법 및 눈에 좋은 음식 눈이 떨리는 이유는 눈 주위 근육이 수축하면서 일어나는 증상이다. 눈 주위 근육을 수축 기키는 원인은 일반적으로 수면 부족, 피로, 스트레스 등을 들 수 있는데, 피로를 증가 시키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따른 눈의 피로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카페인 섭취 또는 마그네슘 결핍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눈 떨림 증상이 발생하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커피,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 컴퓨터, 스마트폰 등에 집중하여 눈에 피로가 증가하므로 30~60분에 한 번씩 눈 스트레칭, 눈 마사지를 통하여 피로를 풀어준다. 눈 떨림에 좋은 음식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의 신경 조직을 이완 시키며, 긴장을 완화하며 안정시키는 수면부족, 불안,..

여성 발육 다이어트 "근력운동" 방법 [내부링크]

40대 여성 다이어트 일반적으로 초경은 11~16세 사이이며, 평소 초경연령은 14세 정도이다. 초경 1~2년 전부터 여성의 몸은 급증기로 들어가, 형태적으로 남성을 약간 상회하고, 기능면에도 발육이 현저한 시기이다. 이 시기의 체력은 실제 연령보다 오히려 초경 연령과의 관계가 현저하고, 급증 개시기는 개인차가 상당히 크다. 시기에 서서히 피하 지방이 증대함으로써 몸의 동작이 둔하게 되기 시작해 운동으로부터 멀어지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행해야 한다. 또 체력의 급증에 맞추어서 트레이닝량도 늘려가기 때문에 여성 트레이닝에 있어서는 중요한 시기이다.그러나 발육 급증기가 시작되는 연령에는 개인차가 크며, 같은 연령에 있어서도 체력 차가 현저하기 때문에 획기적인 트레이닝을 행하여도, ..

탈모 예방 하는 방법 [내부링크]

탈모 예방 및 영양섭취 방법 탈모 원인은 스트레스와 호르몬 또는 지루성 두피 등으로 발생하며, 탈모는 예방이 가능합니다. 예방을 위해서 1차적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미네랄이 많은 녹색, 황색 채소, 고단백 해산물, 콩 등이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물 식전 30분 식후 2시간, 잠자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에는 폴리페놀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제어하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활성화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여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은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모발 성장에 큰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 아미노산, 철분 , 비타민B1, B2가 풍부하여 모발건강에 좋다..

스쿼트와 런지 매일 하면 몸에 변화가 일어난다. [내부링크]

스쾃와 런지 매일 하면 몸에 변화가 생긴다. 오른쪽 발을 앞으로 내딛으며 무릎을 굽히며 몸을 낮추어 런지 자세를 취합니다. 이렇게 하면 운동 1회가 완료되는데요. 각각의 다리로 15-10회의 런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3 세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사항 앞쪽에 나온 무릎은 엄지 발가락과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스쿼트도 동일합니다. 사이드 뷰 미러를 통해서 스스로의 런지 자세를 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나치게 앞이나 뒤로 빠지지 않았는지, 척추가 구부러지지는 않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과 엉덩이, 어깨가 모두 같은 방향(전면)을 향하도록 합니다. 체중을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을 과도하게 무릎으로 밀어 넣지 말고, 무릎을 일종의 경첩이라고 생각..

여성질환개선 및 쑥의 효능 [내부링크]

쑥은 여성 질환 개선 주로 식용 약용으로 이용된다. 쑥에는 무기질과 비타민의 함량이 많으며 특히 비타민 A 와가 많이 들어 있다. 쑥에는 독한 맛이 있으며 , 삶아서 하룻밤쯤 물에 담갔다가 먹는 게 좋으며, 365일 먹을 수 있다. 또한 여름철에는 다자란 쑥으로 불을 피워 모기를 쫓는 데 이용하며 쑥에 난 흰 털을 긁어서 인주의 재료로 쓰인다. 쑥의 효능은 냉증,생리통,수족냉증,아래배와 허리 통증이 동반하며, 겨울철에 하루 한잔씩 마시면 좋다고 한다. 또한 과음으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거는데 쑥을 조금 넣은 다음 우려낸 물로 센 안을 하면 피부 트러블이 가라 않는 다고 한다. 효능 효능에는 혈액순환,다이어트,해독작용,변비,숙면,빈혈,성인병예방,지혈작용등이 있다. 쑥차의 건강기능 효과에는 해열과 소염 작용..

여성근력트레이닝 [내부링크]

여성근력트레이닝 근력은 체력요소 중애서도 남녀차가 가장큰것으로 ,여성의근력은 남성의 50~60%정도이다. 따라서 부하 량은 남성의 50~60%정도가 적당한 것이다. 근력 트레이닝은 부하량이 적당하지 않으면 효과가 오르지 않고 남성이 여성의 양으로 훈련한다면 부하가 작아서 근력은 늘지 않는다. 또한 여성이 남성의 양으로 행한다면 오버트레이닝이 되고 근력증가는 기대하기 힘들다. 남녀 개인의 근력에 따라 부하량을 이용하는것이 이상적이다. 그것이 되지 않을때에는 훈련 횟수는 남녀 똑같은 것이 좋으나 부하량은 여성을 남성 보다 30~40%정도 작게 하는것이 적당할 것이다. 훈련 전신훈련 중에는 계단오르기와 런닝 등 체중을 이용하여 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의 부하량은 각자의 체중이다. 근력은 체중과 상당히 상관..

여성과 트레이닝 [내부링크]

체력에서 볼 수 있는 남녀의 차이점 체력 차이는 일률적으로 말할 수 없지만 체력을 구성하고 있는 각 항목에 따라 달라짐과 동시에 각 연령에 따라 차이는 다소 틀리다. 연령별로 본 남녀의 체력 차이는 남성과 여성은 신장이나 체중에는 차이가 없지만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체력의 차이도 차이가 난다. 유치원 아동은 형태적인 차이는 거의 없지만 , 운동능력에서는 이미 차이가 나가기 시작한다. 예를 들면 여자아이는 공을 던져을 때 남성의 약 60% 배근력은 약 75%로 되었으며, 기능면에서 여자 아이의 발달은 중학생 무렵이 절정기이다. 그러나 그 후 거의 변화를 보이지 않지만 , 남성은 고교 시기에도 높은 성장률을 보여, 기능적인 것은 물론이고 형태적으로 커다란 차이가 발생하다. 체력 차이 기능적으로 보면 남녀 차..

건강 트레이닝 방법론 -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내부링크]

준비운동 - 정리운동 준비운동 워밍업은 프로그램이 주체가 되는 운동의 대비하여 신체의 상태 준비하기 위한 준비 과정 입니다. 워밍업의 목적은 체온의 상승 이며,이 결과 근육으로 혈류 및 산소가 공급 되 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의 스피드도 증가한다. 근육과 힘줄등 일어날수 있는 스포츠 장해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워밍업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보행 속도로 자신의 페이스로 조깅을 하여 시폐기능이 점점 효율적으로 장 움직이도록 합니다. 2.목 어깨 허리 무릎 발목 등 관절운동을 합니다. 3.근육을 천천리 늘려 워밍업의 강도에 관해서 뒤에오는 주운동에 의해서도 달라지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결정 할수 없으며 1 회 심박출량이 거의 정상 상태에 달한다.심박수 120~130박 분이 되는 강도가 표준적입니다. 그..

매일 먹는 음식 - 신진대사 [내부링크]

매일 섭취하는 음식을 소화시키는 과정을 뜻하는 말입니다. 체중 감량 ,체중등가 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라면 신진대사량의 속도 칼로리 없이도 살을 뺄수있습니다. 식단이 중요하며 적은양을 자주 먹도록 합니다. 지방이 없고 , 살고기 위주로 단 단백질을 선택,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올 라가며 ,신체의 흡수 되어 소화하는데 많은 에너지가 소모 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선택 생선 달걀 콩 두부 등 같은 지방이 없는 단백질을 선택합니다. 또한 최소 40~50분 매일 유산소운동을 합니다. 유산소운동은 신진대사를 올려주며,우농후에도 효과가 지속 됩니다. 근육은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정확하게는 70~75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많은 근육을 키울수록 안정시대사율(RMR) 역시 같이 올..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내부링크]

유산소 운동 특정 근육 및 힘줄이나 골격의 관절을 늘리거나 구부려서 긴장 또는 이완시켜, 근육의 회복 탄력성을 향상 시키는 신체운동의 형태이며, 준비운동 후 본 운동 시작 합니다. 본 운동을 마치고 나서도 마무리운동 (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포츠 및 의료 분야에서는 몸의 근육과 관절을 양호한 상태 유지 할 목적으로 근육을 당기거나 늘리는 것을 말합니다. 유연성을 높이고 관절의 가동 범위를 넗히는 것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준비운동은 본운동 전에 간단한 운동 입니다. 준비운동은 가변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골격근의 저부하 이완 실시하며 관절및근 육의 가동 범위 와 유연성 향상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시 발생하는 에너지 소비가 적절하고 충분한 산소의 공급 조건으로 ..

허리에 좋은 약초 통증 [내부링크]

허리에 좋은 약초 통증 동의보감에서 오가피는 허리가 아프고 관절이 아프거나 걸을 때 절룩거리는 것을 고쳐 척추에 좋은 약초입니다. 천문동은 힘줄과 뼈를 강하게 하고 다리와 허리에 힘이 생기게 하며 골수를 늘리고 노화에도 좋습니다. 또한 피부를 곱게 하고 젊어지게 합니다. 효능 생강은 손 발이 차거나 속이 차서 소화가 안 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계절에 관계없이 허리나 무릎이 시린 사람은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부추는 혈액순환에 좋으며, 비타민 , 칼슘, 철 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부추에는 자율신경을 자극하여 대사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빠질 수 없는 약초 두충입니다. 두충의 껍질 부분을 쓰는데 두충 껍질을 쪼개 보면 실 같은 것이 막 묻어 나오는데요. 리그닌이라고 하며, 일..

스쿼트 300개 하기 몸의 놀라운 변화 일어난다. [내부링크]

매일 스쿼트 300개 하기 몸의 놀라운 변화 일어난다. 홈트레이닝 효과가 좋은 운동 중에서도 스쾃는 매일 100~300개씩 운동을 하면 정말 놀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하체운동은 스쿼트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목표를 잡고 ,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몸 운동은 부상에 대한 문제는 없습니다. 단 운동 전 스트레칭은 충분히 하고 본 운동에 들어갑니다.100개면 세트로 나 누워서 20개 5세트로 나누어서 해도 좋습니다. 스쿼트는 초보자가 운동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스쿼트 효과 스쿼트는 대퇴사두근,햄스트링, 종아리 근육을 포함한 다리 근육을 만드는 데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근육 성장에 필요한 호르몬이 분비되며,체내 근육량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을 통해서 기초 대사량..

명절 설날 풍습 [전통 놀이] [내부링크]

명절 설날 풍습 전통 놀이 설 날은 일제 강정기에 양력 1월 1일을 신정 음력 1월 1일을 구정으로 구분했다. 일제 강정기에 일본은 자기들이 사용하는 양력 기준으로 설날을 고집하고 조선인 전통을 없애기 위해 음력 설날을 탄압하고 박해 했다. 자랑스러운 우리 민족의 설날은 1월 1일 (구정)입니다. 설날의 대표 풍습은 설날 아침에는 조상에게 차례를 지내는 석이 대표적인 풍습입니다. 아침에 떡국을 먹고 한 살을 먹는다고 하죠, 차례를 지내고 나서 어른들께 옷 단정히 입고 세배를 하죠. 세배를 하며 ,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답례로 세뱃돈이나 덕담을 해주죠. 복조리 아시죠 조리는 본래 쌀을 이는 도구며 풍요로운 새해의 복을 담는다는 의미에서 방에 매달아 놓아 두죠. 또한 설에 빠져서는 안 되는 전통..

유아에서 부터 노년까지 트레이닝 [내부링크]

유아 트레이닝 만 1세 이후 6세까지 또는 초등학교에 취약할 때까지를 유아기로 부르고 있으며, 발달의 특징을 고려하여 3세 미만의 전반과 그 후의 후반으로 나눌 수 돼있습니다. 유아 전기에서는 직립보행이 완성되어 달리기 뛰기 오르기를 기본적으로 이동 양식이 획득됩니다. 정신적인 면에서는 주위의 사물이나 일에 대한 탐구심이 강해지며, 무슨 일이든 호기심을 갖는 시기로 장난감이나 도구가 놀이 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시작합니다. 유아 후기에서는 여러 가지 동작을 잘하게 되며, 시간적으로 지속할 수 있게 됩니다. 3-5세쯤 되면, 상상력이 풍부하여 모방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기차놀이 등 흉내를 내는 놀이를 많이 하는 시간입니다. 유아기의 체력단련에는 하나의 중요한 과제는 기초 운동기능을 몸에 익히는 것입니다..

발기부전 천연 치료제 야관문 [내부링크]

발기부전 천연 치료제 야관문 간이 좋으면 면역력이 좋아지며, 반대로 간이 나빠지면 얼굴 혈색이 나빠지고 더 안 좋은 상황이 오면 얼굴에 황달이 오게 됩니다. 피로도 쌓이고 활력 감퇴가 옵니다. 간에 좋은 약초는 다음과 같이 야관문 , 가시오가피, 오미자입니다. 야관문은 발기부전 천연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중년이 되면 누구나 겪는 남성의 고민거리입니다. 야관문은 술, 발효효소, 차, 진액 , 다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야관문은 발기부전 등 사정 시간을 늦주어 주어서 조루증 효과가 좋으며, 50~60대 부부도 늦둥이를 두었다는 내용이 언론에 소개된 적도 있습니다. 야관문은 기침 , 천식, 감기 등 기관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야관문 먹는 방법 술로 담그고 6~12개월..

만성 기침 원인 [내부링크]

만성 기침의 원인 한 달 이상 계속되는 기침을 말하는데 , 대부분은 가래도 없이 목이 간질 갈질 하면서 기침만 계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성 기침의 원인중 하나는 흡연입니다. 감기 후에 생기는 기도과민성, 천식, 위식도 역류, 만성기관지염입니다. 저도 누워있으면 마른기침을 자주 해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 보니 만성 위식도 역류라고 하더군요. 그 후 금연을 하고 4개월 정도 지났는데 기침이 멈추고 편안히 잠자리에 들 수 있었습니다. 기침이 계속되는 경우는 흡연이 70~80%라고 합니다. 그 외에 먼지, 화학물질, 연기가 많은 곳에 근무하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만성기관지염은 담배를 많이 피우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가래가 진하며, 기침이 심하면서 열이 나고 한기을 느..

귤 껍질 [내부링크]

귤 다이어트 귤피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귤피차는 신진 대사에도 도움을 줍니다. 귤피차 만드는 방법 귤껍질을 깨끗히 씻어 줍니다. 귤껍질을 얇게 썰어줍니다. 귤껍질을 통풍이 잘되는 바구니에 펼쳐 놓아줍니다. 귤껍질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3~5일 정도 말려줍니다. 말린 귤껍질을 2개정도 넣고 2~5분 정도 끓인 다음 드시면됩니다. 귤의 효능 귤의 비타민C는 귤보다 껍질에 더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귤껍질에는 시그니처 영양소인 비타민C는 물론 카로틴이 라는 성분이 풍부하게들어 있으며 항암 효과도 좋습니다. 귤에는 비타민 외에도 칼슘도 함유하고 있어 겨울철 벼 건강에도 좋습니다. 피로회복 , 신진대사, 피부미요,면역력 강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원형 탈모 예방 [내부링크]

원형탈모 원형탈모 원형탈모는 자기 면역질환, 원형, 타원형이 특징이며, 동전 모양의 작은 탈모는 경미한 증상이며 , 범위는 체모 전신탈모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원형탈모 유형은 , 단발성 원형탈모, 다발성원형탈모, 사행성원형탈모, 전두탈모등,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헤어라인탈모, 전두부탈모 정수리탈모가 있습니다. 원형 탈모증은 몸의 일부 또는 체모가 빠지는 질환이며, 두피에 몇개의 대머리 반점이 생기고 , 동전크기 정도 둘레입니다. 스트레스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으며 두피의 털이나 전신 털 모두 없어져 영구적으로 탈모가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원형 탈모증은 모낭에 균열이 생겨 자가며 역질환입니다. 증상은 부분적으로 체모가 빠지게되고, 탈모패턴은 사람마다 다양하지만 , 대부분 둥글거나 타원형입니다. 원..

저녁에 종아리 통증 때문에 고생하는 여성분 [내부링크]

걷거나 서있을 때 근육 통증 원인 우리가 걷거나 서있을때 쓰이는 근육 이죠 ,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높은 신발을 신는 오래 걷다 보면 종아리 근육 통증을 느끼는 여성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종아리 근육은 3가지 근육으로 이루어 졌습니다.족저근 , 비복근 , 가자미근 근육은 자신의 체력에 맞지 않는 운동이나 높은 힐을 신고 장시간 서있을 경우 통증을 느낍니다. 통증의 원인에는 근육을 혹사 시키는 경우입니다. 보통의 근육통은 5일 정도면 해결되지만 , 근육 파열이 동반된 근육 토의 경우에는 10일 이상 종아리 근육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종아리 근육 스트레칭 병이나 테니스공을 사용하여 풀어줍니다. 서서 발지압판 이용하여 지압을 하면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며, 다리 부종에 효과가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

전립선 증상 및 치료 예방 [내부링크]

전립선이란?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 직장 앞에 서 있는 샘이란 뜻 입니다. 작은 밤톨만한 크기이며 무게는 20g정도 되고,전립선 역할은 정액의 30%를 생산하는 곳으로 정액을 액화시키는 효소와 정자에 영양공급 운동성을 촉진하고 요로염을 막아 생식기관을 보호합니다. 여성에 발생하는 가장 흔한 대표적 비뇨기과적 질환이 여성 요실금 이라면 남성에서는 전립선 관련 질환 입니다. 전립선 암,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이 있고,전립선염의 경우 남성 요도질환중 가장흔한 감염질환중 하나로 성적 활동이 왕성한 청년,장년기에 많지만 전립선비대증은 남성의 대부분 발생합니다. 노년기에 많이 나타나며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발병이 증가.노화과정에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암은 전립선대비증과 유사하게 노령인구에서 많이 발생하고,정..

시력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력이 좋아지는 습관 알아 보아요 TV,핸드폰 등 ... 장시간 보다보면 시력 저하가 되는 것은 당연 하다고 생각 합니다. 중요한것은 생활 습관만 바꾸기만 하여도 충분히 좋아질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시력이 좋아질수는 없게지만 ,생활습관을 바꾼어서 시력이 감퇴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습니다. 올바른 습관은 무엇인지 알아 보아요? 가장 우선이 되는 점은 안구건조증을 예방을 해야 됩니다. 무슨 일에 몰두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눈을 깜빡거리는 횟수가 증가 합니다. 이것은 눈물의 증발하는 양이 늘어나게 되면서 안구건조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증상은 시력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전자 기기를 사용 할 때에 의식적으로 눈을 감고 뜨기를 반복해주는 거이 좋습니다. 안구가 메마른 것이 느껴진다면 ,인공눈물을 ..

십자인대 무릎테이핑 [내부링크]

무릎테이핑 농구, 테니스, 축구등 움직임이 맣은 운동을 할 때 잘못된 동작으로 인하여 전방 십자인대 부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평소에 다양한 레저활동을 많이 좋아하는 일반인들의 부상이 많습니다. 수술을 하였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운동 등 활동 전 보호구나 테이핑을 활용하면 움직임의 안정성을 높여주어서 부상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무릎 전방 심자인대 테이핑 방법 1) 테이프는 사용활만큼 자르고, 테이프의 양쪽 끝의 모서리는 둥글게 잘라주면 테이프가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2) 무릎 테이핑을 할 때에는 발꿈치 밑을 받쳐주고 근육이 어느 정도 수축한 상태에서 테이핑을 하는 것이 움직임에 있어 효과적입니다. 무릎을 가볍게 굽힌 상태에서 뒤꿈치를 물건으로 받쳐줍니다. 20cm 테이핑을 사선으로 무릎 바깥쪽에..

아침에 일어 나서 스트레칭 [내부링크]

스트레칭 아침에 눈 뜨고 누워서 스트레칭 해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순환에 좋고, 혈류가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주어서 피로감을 줄여 줍니다. 체온이 낮은 상태로 몸이 굳어 있기 때문에 천천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기지개 펴기 운동 30초 정도 2)무릎 당기기 운동 30초정도 4)몸통들기 운동 30초 5)어깨 스트레칭

매일 마시면 몸에 좋은 차 [내부링크]

몸에 좋는 차 종류 감잎차(면역력 증진과 항종양에도 효과가있다는 연구결과 발표 되었습니다.또한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는 감잎의 효능이 혈액,심장과 관련이 높아 순환기 질환예방,당료,피부질환 치료에 사용했다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감잎차는 감기 예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잎차를 생수처럼 마시면 피부에도 좋습니다. 도라지차(한방에서는 도라지를 길경이라고하며 신경통과 편도선염 등의 약재로 사용합니다. 도라지 뿌리에는 사포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생약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뿌리에는 칼슘,섬유질,무기질,단백질,비타민등이 함유 되어있습니다.)호흡기가 안좋을 때는 도라지차를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효능 보리차(보리차는 볶은 겉보리를 넣고 끊인차 ,고소한 맛이 나는 전통차로소 맥다차라고도 부..

운동으로 면역력 높이자 [내부링크]

매일매일 운동 하는 습관 매일매일 운동 추운 겨울 코로나오 인하여 가벼운 외출도 힘든데요 ~ 겨울에는 취위 때문에 습관적으로 몸을 움츠리게 하는데요 ~근육이 경직되고, 활동량도 급격히 줄어드는 만큼 식사량도 많아지고 몸의 변화가 생기는데요~ 특히 올해는 기록적인 한파가 찾아와 야외 활동을 하기 힘들 정도 입니다~ 그래도 건강을 위해 가벼운 운동이 라도 해야 한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온도가 낮으면 몸의체온 유지를 위해 더 많은 열량을 필요로 합니다 겨울에 춥다고 몸을 움츠리고 운동을 하지 않는 다면 기초대사량 증가의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추운 날씨에 야외 운동을 할수 없으면 , 실내 운동을 합니다. 운동전에 부상을 방지하기위해 , 충분한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등으로 근육을 풀어주세요~..

어깨 통증 테이핑 [내부링크]

어깨 통증 테이핑 어깨관절 테이핑 테이프의 10cm 정도 자른고, 테이프의 중간을 상완관절 위에 붙이고, 테이프의 양끝을 당기면서 관절 앞뒤로 붙이면서 관절을 안정화시킨다. 상승모근 테이핑 테이프를 어깨에서 1번 경추의 극돌기 부위까지의 길이만큼 자르고, 머리를 약간 반대 측으로 측굴한 상태에서 1 경추 부위에 테이프를 붙입니다. 머리를 최대한 전방굴곡, 반대 측으로 측굴, 동측으로 회전하여 상승모근을 신전시킨다. 근육의 주행을 따라 어깨날 부위까지 테이프를 붙인다. 하승모근 테이프를 중간 흉추 부위에서 어깨 부위까지의 길이 만큼 자르고, 테이프의 한쪽 끝에서 길이 방향으로 자르면서 y자 형태로 만들어 줍니다. 어깨를 몸의 전방, 안쪽으로 최대한 향하게 하여 중 승모근을 신전시킨다. 테이프 y자의 아래 ..

보양음식 면역력 보강 [내부링크]

보양음식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이 많아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할 수 있는 지방 식품으로 적절합니다. 전복과 마찬가지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근육과 피로회복에 탁월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과 건강한 모발에도 좋고,여성분들은 꼭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원기회복 으로 인삼이죠~ 인삼은 사포닌과 폴리페놀을 함유한 식품으로 따뜨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고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인삼은 식후보다는 식전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낙지는 생으로 먹으면 더욱 힘이 난다는 말이 있지요. 남성이 특히 선호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낙지에는 타우린 같은 아미노산 ,무기질이 풍부해 원기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시래기에는 비타민 ,미네랄,식이섬..

생체에너지 [내부링크]

생체 에너지 대사작용은 인체에서 발생하는 모든 세포작용을 의미하고,분자의 합성과 분해를 포함하고있다. 생체에너지학 모든 세포는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 같은 음식물을 분해시켜 생물학적으로 미용 가능한 에너지 형태로 전환하는 화학적 경로를 가지고 있다. 근 수축 유지 원자나 분자에 전자를 추가하는 과정 환원제 -->전자를 기부하는 원자나 분자 산화제 --> 전자를 받아들이는 원자나 분자 산화라는 용어는 반응에서 산소의 활동을 의미하지 않으며,산소가 전자를 받으려는 경향이 있어 산화제로 작용한다는 사실에서 유래되었다. 운동을 위한 에너지원 탄수화물 --> 탄소 ,수소,산소로 다양하게 결합된조직적인 복합체.탄수화물 1g은 약 4kcal의 에너지 생산 휴식 시 체내 에너지 필요량의 약 40..

추운 겨울철 건강 관리및 면역력 [내부링크]

겨울철 건강 관리및 면역력 한겨울 실내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우동량이 부족하고 ,여러가지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활동량이 줄어들고 수분섭취를 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수분 부족으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노폐물 배설이 원활하지 않게 된다. 더불어 난방으로 인해실내가 건조해져 호흡기 점막을 마르게 해 호흡질환에 걸리기 쉽다.하루에 1.5리터 이상 충분히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창문을 열어 환기한는 시간이 줄어들어 실내 공기가 탁해지고 실내 활동이 많아 지면서 밆폐된 공간에서 각종 오염물질과 미세먼지,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기 쉽다. 적어도 하루에3회 ,10분 이상 환기해 주는 것이 좋으며,일조량과 채..

참마 효능 [내부링크]

참마 한방에서 약이 되는 차로, 기침이나 천식·식은땀·숨가쁨을 치료하고 허약한 체질을 개선시키며 당료병에도 효과적이다. 산약은 참마를 말려 한방 약재로 만든 것을 가리킨다. 참마는 피로회복 및 혈액보충의 약재로 사용된다. 산약 60g(또는 참마 120g)에 물 600의 비율로 끓이는데, 참마는 즙으로 사용하며 산약으로 끓일 경우에는 썰어서 사용한다. 효능 참마는 식용 또는 약용으로 쓰인다. 강장제와 지사제로 많이 이용되며, 참마로 만든 죽은 영양분이 풍부하고 유효성분이 많아 불로장생의 약죽으로 손꼽힌다. 유효성분으로는 전분과 점액질·사포닌·비타민 등이 풍부하다. 참마는 녹말과 당분이 많고 비타민 B,B2,C,사포닌 등이 들어있다. 끈적끈적한 점액질은 무친으로 단백질의 흡수를 돕는 물질이다. 소화효소가 ..

우엉 효능 [내부링크]

우엉차 우엉 곧은뿌리가 30~60cm 자라고 끝에는 원줄기가 나와 50-150cm 자란다. 잎은 밑에서 무더기로 나오고, 원줄기에서는 어긋나며 심장형이다. 표면은 짙은 녹색이지만 뒷면에 솜 같은 흰털이 밀생한다. 꽃은 7월에 피는데 검은 자줏빛이 돌며, 두화는 가지 끝에 산방상으로 달린다. 총포는 둥글고 포는 침형이며 끝이 갈고리처럼 생긴다. 꽃은 관상화이고 종자는 흑색이며 관모는 갈색이다. 꽃이 진 다음 열매를 맺고 죽는다. 우엉 효능 품종으로는 뿌리가 길고 굳은 농야천과 육질이 좋고 단근인 사천 등이 있다. 우엉은 강건하여 병이 거의 없고 내한성이 매우 강하여 토질을 별로 가리지 않는다. 뿌리를 식용하기 위하여 재배하는데 조리법은 장아찌로 하거나 장 설탕에 조려 반찬으로 한다. 뿌리에는 “아눌린(an..

건강한 신체 활동 [내부링크]

건강한 몸 관리 운동을 통해 탄탄하고 날씬한 몸매, 근육이 생성되면 활동성이 강해진다. 운동은 노폐물들을 제거하고 혈관을 탄력 있게 만든다. 단 무거운 기구를 드는 근육운동은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고혈압이 있다면 과격한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다. 대장암은 섬유질을 적게 먹고 동물성 지방을 과도하게 섭취할 때 발생한다. 대장암을 일으키는 또 다른 원인은 운동 부족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이 대장암의 위험도를 35~40%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 대장암에 걸린 사람이 지속적인 운동을 하면 암세포 전이나 재발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신체활동이 월경주기를 개선하고 유방암의 위험도를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하면 경직되고 뻣뻣한 관절이 풀리면서 몸을 움직이..

호두의 효능 [내부링크]

호두 호두에는 두뇌 발달에 필요한 DHA전구체가 많이 들어 있을 뿐 아니라 무기질, 비타민 A, B도 풍부하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필수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 트립토판과 아미노산도 많이 들어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붙는 것을 막아주므로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호두에는 여러가지 좋은 효능들이 녹아들어 있다. 호두에 포함된 성분으로 항산화, 항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페놀릭' 성분은 염증성 장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염증성 장질환은 대장에 염증 또는 궤양이 생기는 것으로 혈변, 설사, 발열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는 페놀릭 추출물이 장염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보여준 것이라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장염에 걸리면 구토나 설사, 탈수 등으로 체중..

피부에 좋은 대추차 [내부링크]

대추차 가난하던 시절 식량 대용으로 이용되었던 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슘, 철, 칼륨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몸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원이 된다. 원기를 북돋우고, 소화기 계통을 튼튼하게 해 이유식과 환자 회복식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것.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성장기 청소년에게 좋고 성인병 예방, 피부 미용, 피로 해소,, 감기 예방, 숙취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 밤의 단백질은 체내에 빨리 흡수되기 때문에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한방 서적을 보면 ‘밤은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하며 독이 없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동의보감’에도 ‘밤은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강하게 하며 정력을 보하고 사람의 식량이 된다’고 적혀 있다. 또한 양위건비라 하여 위장과 비장의 기..

순발력 강화의 이론적 배경 [내부링크]

순발력 강화 이론 배경 근력과 스피드의 관계 근력은 정적 상태에서 발휘되는 힘이라고 한다면 순발력은 동적으로 발휘되는 힘으로 순발력, 근력 스피드로 규정할 수 있다. 부하가 크면 근수축의 스피드가 빨라질 수 있다. 따라서 파워를 크게 하기 위해서는 근력의 요소와 스피드의 요소를 적당한 수준으로 조절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근력은 있으나 스피드가 부족할 때에는 스피드에 스피드는 있으나 근력이 부족할 때에는 근력에 중점을 두고 트레이닝을 실시해야만 한다. 순발력 파워 일시적인 순발적 파워는 근력과 근수축 스피드를 기반으로 한다. 이와 같이 근육을 순발적으로 수축시키는 데는 신경충격의 집중성이 크게 작용한다. 지속적 파워 순발적 파워를 발휘하는 데는 APT나 크레아틴인산과 같은 에너지원을 많이 비축하여 비젖산..

피부관리 [내부링크]

피부 관리 피부의 건조현상이 계속되면 심한 각질 피부탄력 저하와 주름이 생기고 세안 후 피부 당김과 불편한 증상이 심해져 쉽게 노안을 초래한다. 뿐만 아니라 황사로 인해 따가움을 동반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봄철은 일사량이나 일조시간이 많고 긴 반면 대기 중의 습도는 적어 자외선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더 커 건성피부를 가진 이들은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건성피부는 피지의 분비가 정상인보다 적어 피부표면에 기름막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것도 문제지만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지 못할 만큼 적게 분비 되는 것도 문제이다. 건성피부 건성피부는 세안 후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지 못해 심하게 당기고 육안으로는 피부결이 곱고 섬세..

피로회복 면역력 좋은 차 [내부링크]

피로 해소 면역력 좋은 차 돼지감자차는 맛은 맹맹하지만 씹히는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갈증을 완화시키는데 좋다. 돼지감자를 깨끗하게 씻은 후 잘 우려내기 위해 볶아준다. 그 후 돼지감자를 서늘한 곳에 말려준다. 잘 말려진 돼지감자를 여러 조각 정도를 다관에 넣고 우려서 마신다. 처음에는 강한불로 하다가 물이 끓이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우려내면 된다. 구수한 향이 일품이다. 맛은 향처럼 구수하지는 않고 밋밋한 편. 진한 돼지감자차를 느끼고 싶으면 물의 양을 조절하면 된다. 효능 돼지감자차가 인기 받고 있는 이유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인데 은근히 소비가 많이 되어 여러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다. 또한 칼로리가 낮으며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식수 대체용으로도 마시기도 하고 혈당 수치도 내..

건강 체력 요소 [내부링크]

건강과 관련된 체력 요소 근력 큰 외력을 발휘하거나, 무거운 중량을 들러올릴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근력이 우수한 사람은 중량들기와 자신의 신체를 통제하는 것과 같은 힘을 발휘하는 일이나 잘할 수 있다. 근 지구력 근육 운동을 지속으로 반복하거나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근 지구력이 우수한 사람은 피로를 느끼지 않고 오랫동안 근육 운동을 반복 또는 지속할 수 있다. 심폐 지구력 지속적인 운동을 하는 동안 에너지원(특히,산소을 근육으로 공급하기 위한 심장,혈관, 혈액 흡기계 능력을 말한다. 심폐 기능이 우수한 사람은 비교적 장시간 신체 활동을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지속할수 있다. 유연성 관정에서 행해질 수 있는 운동의 범위로 유연성은 근육의 길이, 관절의 구조, 그리고 다른요소들(인대,건 ..

최대 근력 훈련 [내부링크]

최대 근력 트레이닝 근력은 금섬유의 굵기와 수, 신경자극(생리적요인)과 관계로 결정된다. 근섬유의 수는 변화하지 않으므로 굵기를 늘리는 것과 신경을 집중하여 근력의 표출방범이 잘되는 것이 중요하다. 근력트레이닝의 관해서는 H,Httinger의 이론이 유명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최대 근력의 20% 이하 부하강도에서는 근력이 저하한다. -20-30% 부하 강도에서는 근력이 저하한다. -40-50%의 부하강도에서는 15-20초의 부하시간으로 증강가능,적성부하시간은 45-60초 -60-70%의 부하강도에서는 6-10초의 부하시간으로 증강가능,적성부하시간은 18-30초 -80-90%의 부하강도에서는 4-6초 부하시간으로 증강가능,적성부하시간은 12-18초 -100%의 부하강도에서는 2-3초의 부하시간으..

트레이닝의 분류 [내부링크]

트레이닝의 분류 트레이닝에는 목적, 대상자 혹은 사용하는 기구, 또는 운동 양식에 의해 고유의 명칭을 가진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그것들을 분류하여 계통을 세우는 것으로서, 가네코는 4.1의 사고방식을 나타네고있다. 그의 의하면 트레이닝은 우선 실시 대상이 비경기자 혹은 경기자의 어느 쪽인지에 의해 운동처방과 스포츠 트레이닝의 2개의 영역으로 대별된다. 그러나 트레이닝의 내용은 비경기자 및 경기자 모두 ,체력을 각 요소별 및 종합적으로 높이는 것과,운동기능의 향상을 겨냥하는 것으로 성립된다. 그리고 비경기자에서는 운동의 질(강도)과양(시간,빈도) 및 과제가 크게 다르지만, 이용되는 트레이닝 수단에는 양자의 사이애서 많은 공통점이 존재한다. 운동기능의 트레이닝이라도 실시자에 의해서는 체력요소의 트레이..

체력 트레이닝의 원리와 원칙 [내부링크]

원리와 원칙 운동 중에 신체의 각 기관 및 조직에 요구되는 활동 수준은, 안정 시의 그것에 비해 높다. 또한 운동 강도가 늘면, 그 수준도 상승한다. 그 사이 운동에 관여하는 기관과 조직은 활동 수준이 안정 시 보다 높은 쪽이다. 운동 중에서 신체가 나타나는 활동 수준의 상승은 운동 스트레스의 해제 , 즉 운동 중지에 의해 머지않아 본래의 상태로 되돌아온다. 일시적인 것이며 변화를 규칙적으로 반복하고 있으면 시간이 지나는 것에 따라서 신체의 기관과 조직은 보다 강한 운동 스트레스에 적응할 수 있도록 되며, 질, 분량의 양면에 있어서 보다 높은 활동 수준을 발휘하기 쉬운 것으로 변화를 이룰 가능성을 지속한다. 일련의 과정이[트레이닝] 혹은 [운동처방]이고, 그것에 의해 신체에 생기는 바람직한 변화를 [트레..

스포츠 트레이닝 본질 [내부링크]

스포츠의 본질 트레이닝은 스포츠의 전 종목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트레이닝은 스포츠 활동에 여러 가지 면이 일체가 되어 발생하였다, 현재 더욱 발달해 가고 있다. 트레이닝 문제 전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포츠의 본질에 대하여 그 전체상을 파악해 둘 필요성이 있다. 경기활동으로서의 협의의 스포츠 스포츠 일련의 외적 특징은 오직 경기활동 자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여기서 주제가 되는 것은 그 특징적인 형태가 문자 그대로 경쟁적에 있으며, 즉 어떤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정리된 속에서 규칙에 따라 그 능력을 객관적으로 비교하는 경쟁이다. 역사적으로 이활동은 주로 체육의 영역에서 인간의 체력이 정신력 및 그것들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기능의 발휘라고 하는 특수한 분야로써 형성되어 왔고..

추운 날씨에 피부건조증 예방하기~~ [내부링크]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피부건조증) 기온이 떨어지고 습도가 낮아져 건조한 겨울철이 되면 어김없이 발생하는 피부 가려움증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피부가 허옇게 일어나고 가려움증이 생겨서 일단 긁기 시작하면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피부가 쓰라리고 피가 날 정도로 긁어도 시원치 않다. 이것이 '피부건조증' 또는 '건성습진'이나 '건조소양증'이라고 불리는 겨울철 피부질환이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되면 대기중의 습도가 낮아져 건조해진다. 이에 따라 사람의 피부도 기름기나 수분이 적어져서 건조해진다. 피부의 땀이나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기름기는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보호막이 없어지면서 가려움증이 생기게 된다. 주로 다리, 팔, 몸통에 많이 생기고 밤중에 심해지며, 술을 마시거나 따..

호흡기 질환의 예방과 관리 [내부링크]

호흡기 질환 예방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이맘때엔 건강에 바짝 신경 써야 한다. 인체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자칫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 겨울철에 특히 유의해야 하는 질병에서부터 예방법에 이르기까지 ‘한겨울 건강 관리 수칙’을 정리했다. 호흡기 질환 따뜻한 물 자주 마시고 외출 후 반드시 손 씻기 겨울엔 감기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일교차가 크고 건조하기 때문이다. 기관지는 차고 건조한 환경에 유독 약하다. 이런 날씨엔 바이러스가 몸에 더 쉽게 침투하게 마련이다.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려면 적절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사가 필수다. 특히 따뜻한 물이나 단 음료를 마시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된다. 환기와 실내 습도도 중요하다. 춥다며 문을 꼭 닫고 있으면 실내 공..

구기자 피로한사람 [내부링크]

구기자 구기자나무의 모든 부위는 약제로 쓰인다. 열매는 구기자로, 뿌리는 지골피로, 가지와 나뭇잎은 심선 차의 재료로 쓰인다. 구기자는 차고 단맛을 가지고 있는데 만져보면 순분이 있어 끈적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보음약 이라고도 합니다. 인삼 ,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기는 구기자! 간 기능에 좋고 , 혈액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콤달콤 맛도 좋은 구기자, 건강 간식으로 먹어보세요. 피로 해소 몸이 예전 같지 않다고 느낄 때는 구기자차가 최고다. 불로장생 약초로 불리는 어린 구기자의 잎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비타민 C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구기자는 단백질이 비교 많아 눈을 맑게 하며 자양강장에 좋고 피로한 몸을 회복시켜준다. 그밖에도 힘줄과 뼈가 튼튼..

신장병과 발기부전 [내부링크]

성인병 예방 옻순을 먹는 민족은 세계에서 우리 민족뿐이다. 우리 겨레는 옻순만이 아니라 독초로 알려진 식물을 많이 먹고 있다. 두릅나무의 어린 순, 심지어 천남성이나 미나리 아제비까지도 물에 오래 담가서 독을 웬만큼 빼고 먹는다. 천남성이나 나리아제비는 그냥 먹으면 입안과 위장이 타 버리고 호흡이 마비되어 죽는 무서운 독초다. 참옻나무는 나무 밑둥이나 가지의 껍질을 보면 사진처럼 튼살이 가로로 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옻나무와 개옻나무를 구별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합니다. 옻나무는 단풍이 아름답다. 가을 야산 양지쪽에 새빨갛게 이글이글 타는 단풍은 거의 틀림없이 개옻나무거나 옻나무 친척인 붉나무, 그리고 화살나무다. 옻나무 껍질은 회색이 섞인 황색인데 유월부터 시월까지 껍질에 상처를 내면 특이..

눈에 좋는 음식 마시는차 [내부링크]

눈에 좋은 차 눈 피로 푸는 법과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병원에 가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눈이랍니다. 그만큼, 눈은 몸의 변화를 빠 르게 확인할 수 있는 예민한 기관으로 전신 질환의 많은 단서를 제공해 줍니다. 따라서 항상 눈건강을 체크하는게 중요해요 . 눈꺼풀 근육은, 우리 신체 중 가장 운동량이 많은 근육인거 알고 계셨요? 그만큼, 몸의 피로에 예민하게 반응한답니다. 따 라서 과로나 수면 부족으로 몸이 피곤할 때 눈커풀 떨림이 나타날 수있어요 . 가벼운 눈 떨림 증상은 자신의 의지와 관계 없이 눈의 근육이 떨리는 현상으로, 의학 용어로는 '안검경련'이라고 부른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반적으로 눈과 주변 근육의 탈수 현..

다이어트 좋은 성분이 많은 과일 채소 [내부링크]

다이어트 좋은 성분이 많은 과일 채소 블루베리는 일반적인 과일과 채소 중에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항산화 성분은 플라보노이드 중에 하나인 안토시아닌입니다. 인체 세포 DNA의 산화적 손상은 노화와 암과 같은 각종 질병의 원인 중의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진 LDL 산화적 손상은 심장질환의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LDL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합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시각과 관련 있는 로돕신 세포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며, 백내장이나 녹내장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심장질환의 주요 위험요소인 고혈압..

호두에는 좋은 영양 성분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타민 A 당근 비타민 E 호두 영양 효능 호두는 기억력 증진, 추론 능력 향상, 치매 예방 효과 뇌신경세포의 60%를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는 뇌신경세포 파괴를 막고, 활성을 유도하여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기억력 증진과 알츠하이머병과 치매 등을 예방하고, 추론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다양한 연구결과로 입증되었다. 다이어트 효과, 소량 섭취로도 포만감 견과류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뚱뚱해지는 것을 우려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2009년 American study에서는 견과류를 섭취하는 습관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게 되어 체중 증가와 비만이 될 확률을 줄인다고 밝혔다. 또 견과류를 구성하는 지방은 대부분 혈관을 막는 포화지방이 아니라, 오메가-3 불..

또한 환절기 감기에 생강차를 만들어 드시면 감기 예방에 좋아요. [내부링크]

또한 환절기 감기에 생강차를 만들어 드시면 감기 예방에 좋아요. 공자는 생강이 몸을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에 식사 때마다 먹었다는데요. 생강은 단단하며 황토색으로 ,껍질이 잘 벗겨지는데요. 생강의 향과 맛이 강하며 한 덩어리에 여러 조각이 붙어 있는 것이 좋은 품질입니다. 생강은 뿌리줄기를 말려 간 뒤 빵, 소스, 카레, 등의 향신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환절기 감기 또한 환절기 감기에 생강차를 만들어 드시면 감기 예방에 좋아요. 효능 혈액순환 개선, 호르몬을 자극하여 아드레날린 분비 및 담즙 생성을 촉진하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과사 있습니다. 생강에는 진저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액의 분비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구토 완화 효과가 있습니..

유자차 효능 [내부링크]

영양 유자차는 1잔(100그램)에 69.4킬로칼로리의 열량을 갖고 있으며,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다. 유자차에는 피닌, 미르신, 터르피닌이 많이 들어 있으며 이는 항산화 작용과 몸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를 지닌다. 유자 껍질에는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유자청을 만드는 과정에서 과육과 껍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자차는 레몬보다 비타민 c의 함량이 3배 많기 때문에 기침, 몸살 감기 및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다. 마시는법 유자청을 뜨거운 여름에는 시원한 물에, 차가운 겨울에는 따뜻한 물에 타서 먹는데 혼합비율은 유자청 두 작은 술에 물 한 일반적으로 음료를 먹는 방법에 따라서 먹으면 된다. 효과 동의보감에 유자는 ‘위 속의 나쁜 기를 없애고 술독을 풀어주며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의 입냄새..

손 발목 간단하게 테이핑 방법 [내부링크]

테이핑 손목, 발목 운동하다 넘어질 때 손을 짚으면 손목이 접질리기 쉽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는 테이핑요법이다. 1. 손등이 위를 바라보게 한다. 테이핑을 손목 안쪽에서부터 시작해 한 바퀴 감는다. 2. 엄지와 검지 사이로 테이프를 감는다. 3. 다시 손목을 한 바퀴 감는다. 4. 테이핑을 마무리한다. TIP 손목 부분은 너무 세게 감지 않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손이 저릴 수 있다. 발목 발목은 운동할 때 무리가 많이 가는 신체 부위 중 하나다. 테이핑을 하면 운동하다가 발목이 접질리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1. 발 앞꿈치를 몸 쪽으로 최대한 당긴다. 안쪽 복사뼈에서 테이핑을 시작해서 바깥쪽 복사뼈 뒤쪽으로 감싼다. 2. 이렇게 한 바퀴 돌리면 테이핑을 처음 시작했던 부분인 안..

오미자 열매는 6~7월에 열린며 주로 차나 술을 담가 먹는다. [내부링크]

오미자 오미자는 산골짜기 암반지대에서 서식하는 덩굴성 식물인 오미자나무에서 열리는 과일이다. 달고 쓰고(떫고) 시고 맵고짠 다섯 가지의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불리운다. 열매는 6~7월에 열리며, 이 열매로 주로 차나 술을 담가 먹으며 화채로 만들어먹거나 과자나 절편 등에 얹기도 한다. 약효 오미자의 효능에는 혈류 개선,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 질환 예방, 면역력 개선, 당뇨병 예방, 간기능 개선, 원기 회복, 호흡기 질환 개선 등이 있다. 그리고 오미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이 피부 트러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간혹 만병통치약 수준으로 과대포장되기도 하지만 과거엔 강장제, 이뇨제, 피부개선, 감기약 등으로 쓰였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정력이 좋아진다는 정체불명의만 믿고 과량 복용했..

체력의 구성요소 [내부링크]

체력의 구성요소 체력 활동을 일으키는 능력 (발현 능력) 활동을 계속하는 능력 (지속 능력) 활동을 조절하는 능력 (조절 능력) 동적능력 = 정적능력 근지구력 = 전신지구력 민첩성 ,평형성, 교치성, 유연성 방위..

꽃차의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매화꽃차 유난히 추웠던 긴 겨울도 이젠 끝자락이 보이고 봄날 같이 따뜻한 햇볕을 보니 곧 봄이 다가올 듯합니다. 추위가 가고 따뜻한 햇살이 가득하면 온 몸이 나른해지고 기분도 처지..

허리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 [내부링크]

허리 통증 시간이 나질 안아서 운동을 하지 못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목, 어깨, 허리가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병원을 가볼까도 생각했지만 통증이 심하지 않아 지인에게 물어 보았는데 지인도 운동을 권유하더라..

만성 기관지에' 좋은 약초' 음식 [내부링크]

기관지에 좋은 약초 건조하고 추운날씨 때문에 기침과 가래로 밤 잠을 못 이루시죠? 특히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기관지 건강을 더위협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몸 관리가 필요합니다. 기관 지을 관리하는 방법 실 내..

눈 주름 관리 방법 [내부링크]

건조하면 심해지는 눈가 주름 수분이 줄어들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집니다. 건강한 피부의 유수분 함량은 15-20% 정도지만 기온 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10% 이하로 떨어지며, 수분이 빠지면 피부가 건 좋고 탄력도..

눈이 갑자기 흐릿하게 보일때 좋은 방법 [내부링크]

눈이 침침할 때 PC, TV, 스마트폰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늘고 있는데, 장기간 업무로 인하여 PC를 오랫동안 보는 분들은 종종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가 있습니다. 눈은 1분에 60회 정도 깜박인..

피부 기미 주근깨에 도움을 주는 약초 [내부링크]

기미, 주근깨 생기는 원인? 피부 표면에 과도하게 침착되면 색소침착증이 발생하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기미, 주근깨입니다. 체내의 악액질을 간의 기능이 약해 해독시킬 수 없어 생긴 것이라는 의미로 불립니다...

담석에 좋은 약초, 담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담석 안에 결석 , 돌이 발생한 경우 담석 증상은 심한 복통, 소화 불량 등이 있으며, 심한 증상은 담낭염에 의한 것으로 열과 오한이 동반된 복통이 있습니다. 담낭은 소화액인 담즙을 저장하고 식사 중에 담즙을..

위장 위염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위염에 좋은 약초 위염은 크게 급성과 만성 등, 급성 위염은 심한 외상, 감염증, 쇼크, 수술 등과 같은 스트레스나 알코올, 진통염 등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복통, 속 쓰림,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

여성 세균성 질염 치료 및 좋은 음식,방광염 예방 [내부링크]

여성 세균성 질염 세균성 질염의 치료는 항생제를 이용한 약물요법으로 이루어 있습니다. 항생제는 질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균 락토바 실리는 죽이지 않으며, 세균성 질염의 원인균, 혐기성 세균에만 효과,..

아이들의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 [내부링크]

아이들 키 성장 키 성장 주 3회 이상 30~40분 정도 규칙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하며, 키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 운동 중이나 후에 크게 증가합니다. 줄넘기, 조깅, 배구, 농구, 수영 등..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동화모델 출시 [내부링크]

현대 제네시스 G80 전기차 출시도 제네시스 G80 전기차 출시, 전동 화차는 구동방식이 내연기관에서 전기모터로 전환된 친환경차를 뜻하며, 차량 움직이기 위한 동력을 전기 모터가 보조 주도하는 점에서 기존 내..

말라서 고민인 사람 , 살찌우는 방법 [내부링크]

무산소 운동 마른 사람이 러닝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이 없어지기 때문에 몸무게가 줄어드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큰 근육을 중심으로 근력 운동을 하며, 기초체력 강화를 위해 걷기나 스트레칭을..

신규 코로나 확진자 1316명, 증상 예방 치료 방법 [내부링크]

신규 코로나 예방, 증상, 치료 방법 코로나19 감염자와 접촉한 경우 의료 기관이나 코로나19 콜센터에 문의하여 검사받을 장소, 시간을 확인합니다. 바이러스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접촉자 추적 절차에 협조합니..

세탁 후 옷에서 냄새 나는 원인 해결 방법 [내부링크]

세탁 냄새 해결 방법 빨래 후 옷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세탁이 잘되지 않았거나, 잘 헹구어지지 않았거나, 옷이 제대로 건조되지 않아서입니다. 장마철에 나는 냄새는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

식중독 예방 [내부링크]

식중독 예방 장마철에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장마철은 온도 상승과 강우량에 따은 높은 습도로 인해 식중독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져 위생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는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020년 캠핑카 세법개정 후속 시행령 발표 [내부링크]

캠핑카  세법개정 캠핑카 개조 시 과세표준 특례 신설,  개별 소비법 시행령 2021년 1월 6일 발표 자료 신차 제작된 상태 완성된 캠핑카 아닌 중고차를 캠핑카로 구조변경을 맡기는 경우에는 해당이 됩니다. 202..

하루 30분 운동으로 뱃살 없애는 루틴 [내부링크]

매일 30분 뱃살 끝 스쿼트 스쾃 운동 및 사이드 점프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의 강도를 높여 줍니다. 오른쪽과 외쪽으로 점프하면서 다리을 넓게 벌리며, 스쿼트 동작을 합니다. 이때 손으로 바닥을 터치하면서 반복..

부동산학개론 [내부링크]

부동산학의 정의 부동산을 대상으로 하는 인간의 행위, 부동산 활동을 연구하며, 부동산 활동을 바람직하게 전개하여 부동산과 인간의 관계 개선에 목적이 있는 종합적인 응용과학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부동..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 날짜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 지급 날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가 되어야 입금 가능합니다. 매월 21일부터 24일 사이에 입금이 됩니다. 지급 보류하고 싶은 경우 아래의 설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급..

화물운송자격증, 자격시험 [내부링크]

화물운송 자격시험 일정 화물운송 종사 자격증 취득 자격 절차 화물운송 종사 자격시험에 응시하려면 1종, 2종 운전면서 보유기 3년이 경과해야만 자격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시행하며,..

파이썬 기본 문법 [내부링크]

기본 문법 수와 수식 print(10) print(-5) print(3.14) print(1000) print(3+2+5+1) 결출 력과 파이썬 기본 문법 자료형 참과 거짓, True와 False를 출력하는 형태 입니다. print(4 >= 3) print(2 > 10) print(7..

운동의 처방 [내부링크]

운동 양식 트레이닝의 목적에 따라 운동의 형태는 선별되어야 하고, 예를 들어 심폐 지구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근력이나 근 지구력의 양성을 위해서는 웨이..

태권도 4단 시험 문제 [내부링크]

품새 1. 다음의 괄호 안에 들어가는 숫자로 맞는 것을 고르시오. 태권도의 유급자 품새는 총 (  ) 장으로 되어 있으며 유단자 품새는 총 ( ) 가지 품새로 나뉜다. 4 8, 6 8, 7 8, 8 8, 9 2. 품새에 대한 설명으로..

국기원 승품,단 태권도4단, 필기시험 [내부링크]

태권도 역사  예상문제 1. 맨손무예가 기록 되지 않은 사료를 고르세요. 3 안악 3호분 벽화 백제 금동대향로 인물상 불국사 석가탑 대쾌도 2.고구려 무사집단의 올바른 명칭을 고르세요. 2 싸울아비 조의선인 날..

4단 승단심사 필기시험 [내부링크]

태권도 용어 및 기본 동작 예상문제 1. 사용부위에 대한 태권도 기술의 올바른 용어를 고르세요. 2 주먹 등 아금손 뫼 주먹 모둠 두 손 끝 2. 태권도 기술 용어의 표현 순서가 올바른 것을 고르세요. 1 사용부위,..

국기원 태권도 심사일정, 품, 단증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기원 태권도 승, 품단 심사 태권도 승품단 심사는 태권도 기술과 수련의 경지를 확인하여, 등급을  부여하고 태권도인의 품격과 가치를 기본적인 의례입니다. 태권도 본부 국기원은  태권도 유단자를 배출하..

중고차 구입 할때 필요한 서류와 이전등록비용 [내부링크]

중고차 구입할 때 필요한 서류와 이전등록비용 계획 시기, 예산 유지비 포함, 차량 디자인 성능, 필요한 서류와 차량등록 시 지불하는 이전등록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 구입할 때 필요한 서류는 일반적..

취업 고덕 평택 반도체 현장 안전관리,화재감시단 [내부링크]

고덕 평택 반도체  현장 안전관리,화재감시단 안전감시단은 건설,산업 현장 등 육체적 업무가 이루어지는 곳에서 산업 재해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현장 시설, 인원감시하는 업무 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해서는 안되는 것, 정책위반 사항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후 해서는 안 되는 것, 정책 위반 사항 애드센스 승인 후 조심해야 할 것은 자신의 광고 클릭하는 것은 정책 위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자신의 광고을 클릭하면 안 됩니다. 부정클릭에..

이메일 주소 세미콜론으로 분리 [내부링크]

문자열을 토큰으로 분리 여러 개의 이메일 주소가 세미콜론을 구분 기호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있을 때, 독립된 이메일 주소로 분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c언어가 제공하는 strtok함수를 사용하..

시계 만들기 삼각 함수를 이용한 원 그리기 [내부링크]

시계 만들기 삼각 함수를 사용하면 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계의 x축은 함수를 사용하고, 시계의 y축도 함수를 사용하여 구 합니다. 다음은 예제입니다. #include #include #define PI 3.141592 void main(voi..

스쿠버자격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픈워터 자격증 입문자 코스는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오픈원 터는 수심 18m까지 다이빙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오픈워터 취득 후 과정입니다. 오픈워터 다이버가 되었다면 다음 단계 PADI어드밴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보상 [내부링크]

코로나 19 예방 접종 접종 후 이상반응 있을 경우 신고된 사례의 경우 피해 보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제도 알고 가세요.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는 부기, 발작, 통증 등이 있으며..

2021종합 소득세 신고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종합소득세는 1년간 각종 소득을 신고해야 합니다. 과세 대상 소득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세금 납부의 의무를 따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금융 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1~100범위 7의 배수 더하기 응용 프로그램 [내부링크]

for문 응용 주어진 범위 안에 7의 배수를 구하기 위하여 for문을 사용하여 순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for문을 사용하면 7의 배수뿐만 아니라 다양한 값을 정해진 조건으로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 #include void mai..

포인터 배열 [내부링크]

포인터 배열 사용 정수형 포인터 배열 포인터도 변수이기 때문에 배열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문장은 정수형 포인터를 10개 선언하는 것입니다. int* parray[10]; 포인터 배열은 주로 1차원 포인터 배열이 많..

구조체, 함수 포인터 [내부링크]

구조체 값 포인터 구조체를 값에 의해 함수에 전달하게 되면 구조체를 저장할 메모리 공간과 구조체를 복사하는 데 조금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므로 특별히 값을 전달해야 될 경우가 아니라면 구조체는 구조체..

농막 건축인허가 [내부링크]

건축 인허가 모든 건축은 착수하기 전에 신고나 허가를 득해야 합니다. 대부분 바닥면적 100m(30평) 이하인 소형 건축은  건축신고 대상으로 건축사사무소에 인허가 대행을 의뢰하여야 하며, 건축신고 , 착공신고..

부동산 학개론 (입지론) [내부링크]

부동산 농업 입지론 -지대 = 매상고 - 생산비 -수송비 (수송비 절약이 지대) -작물, 경제활동에 따라 한계 지대 곡선이 달라진다. -중심지에 가까운 곳은 집약적 이용을 한다. -가장 많은 지대를 지불하는 입지주..

부동산의 특성 [내부링크]

토지의 자연적 특성 -부동성(지리적 위치의 고정성, 비 이동성): 국지화 지역적 세분, 추상적 시장, 외부효과 발생 -영속성(불변성, 비소모성, 비소멸성, 불괴 성): 물리적 감가상각 배제, 임대차시장 발달 근거,..

건강보험 [내부링크]

건강보험 및 종합 비타민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로 하는 영양소는 30~40가지 정도이며, 매일 식사를 통하여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해야 합니다. 우리 몸이 섭취한 영양소를 이용하는 데는 최소율의 법칙이 적용 됩..

미얀마 민주화 시위 안보리 성과 없이 ... [내부링크]

민주화 시위 현재 미얀마 유혈사태가 갈수록 악화하는 가운데 시민들은 계속 거리로 나서 저항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일 쿠데타를 일으켜 아웅산 수치 정부를 전복시키자 미얀마 시민들은 민주적으로 선출된..

전화번호부 입력 프로그램 [내부링크]

전화번호 입력 프로그램 링크 리스트를 사용해서 전화번호부를 만들어 봅니다. 전화번호부에서 입력되는 자료를 임시적으로 저장하기 위해 이중 링크드 리스트를 , 임시적으로 저장된 자료는 파일에 저장한 후 읽..

굴착기 건설기계 자격증 [내부링크]

굴착기 건설기계 굴착기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무부처로 관장하고 있으며 , 관련 지식을 요하는 필기와 s자 왕복 및 구덩이 파기 등으로 이루어진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함수의 선언 및 작성 [내부링크]

함수 만들기 c언어는 main 함수로 시작합니다. 지금까지는 코드의 길이가 몇 줄 안 되는 프로그래밍을 했기 때문에 별도의 함수를 만들 필요성이 없었는데, 1000~300,000줄 정도의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반드시 함..

교통 범칙금 vs 과태료 차이점 알아 보기 [내부링크]

범칙금 과 과태료 차이점 운전하다 보면 깜빡하고 단속 카메라에 찍히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일상생활 익숙하지만 어떤 것이 범칙금인지 과태료인지 잘 모르 실수도 있습니다. 과태료는 벌금이나 과료와 달리 형..

전립선 남성 40~60세 전립선 예방 및 식이 요법 [내부링크]

남성 40~60세 전립선 예방 및 식이 요법 언제부턴가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을 보아도 시원하지 않아 나이 탓이라 생각하고 넘겼는데, 요즘 들어 증상이 더 심해진 것 같아 병원에 갔습니다. 비뇨기과 전립선..

아파트 공시가격 세무과세 [내부링크]

아파트 공시 가격 세무 과세 아파트 공시 가격 세무 과세의 기준으로 평가하여 공시 가격이 상승하면 내야 하는 보유세의 액수도 커진다. 일정한 시기 ,시장에서 특정하게 형성되는 부동산 가격을 말한다. 소비..

2021년 건강검진 바뀌어진 항목 [내부링크]

건강 검진 항목 2020년에 국가 건강검진은 검진기간을  2021년 6월까지 연장한다고 합니다. 대신 건강검진 연기 신청 후에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일반 건강검진 대상자 중에 지역 세대주, 직장 가입자, 만 20세..

약초 [내부링크]

두릅 효능 성질은 평온하고 맛은 맵고  독은 없습니다. 두릅나무는 산속 양지바른 곳에서 자생한다. 높이는 3~4미터 내외로 가지에는 가시가 있으며 잎은 서로 어긋나 있고 작은 잎은 타원형 또는 난형에 잎끝 부..

차량 겨울철 야외 주차 [내부링크]

주차 시킬 때 앞창과 뒤창에 신문지를 두껍게 덮어 주거나 커버를 쒸운다. 도어 가장자리에 장치되어 있는 웨더스트립이 젖어 있지 않도록 마른 수건 따위로 닦아준 다음에 도어를 잠그도록 한다. 도어의 열쇠구멍..

초보운전 차량정비 시동이 걸리지 않을때 [내부링크]

초보운전 차량점검 습관 시동이 잘 걸리지 않을 때 우선 클러치를 밟고 액셀러레이터를 끝까지 밟아 준다. 그러고 나서 기동 전동기를 10초가량 회전시킨다. 기관이 부릉 하고 걸리기 시작해도 , 상태가 좋아질 때..

단일 링크드 리스트 (알고리즘) [내부링크]

알고리즘 c언어의 구조체와 포인터를 이해한 독자들도 처음에는 링크드 리스트를 이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한다. 구조체 선언 및 사용 방법 구조체 포인터의 선언 및 화살표 연산자의 사용법 malloc함수를..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4차 지원금 1인당 10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3차에는 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소상공인을 지급 대상으로 규정해서 종업원이 5인 이상 업체는 제외되었고, 소상공인 기본법의 상시 근로자 수 시준이 광업과 제조..

퇴직30대~50대 노후 자격증 [내부링크]

노후에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입니다.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란 토지, 건물 , 기타 토지의 정착물 등에 대하여 당사자 간의 매매 , 교환, 임대차 등의 기타 권리의 득실, 변경에 관한 행위의 알선, 중개를 하는 직..

흥국생명 소속 쌍둥이 자매 학교폭력 [내부링크]

지갑이 없어졌다는 이유로 집합시켜 30분가량 오토바이 욕설 등 여기서 오토바이? 폭력으로 자백 할 때까지 무자비하게 뺨을 폭행 자비란 없다. 폭행에 못 이겨 거짓 시인했다고 한다. 그 후부터 도둑 x 소리 듣어..

C 구조체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구조체란 무엇인가? 구조체는 배열과 비슷한 자료 구조이며, 배열은  같은 데이터형의 집합적인 형이고,구조체는 다양한  데이터형의 집합적인 형태이다. 구조체는 간단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다양하게 만들고..

6 미터 길이의 뱀 모양의 로봇 인 Eelume이 있으며 양쪽 끝에 센서와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내부링크]

Eelume 은 내년에 첫 번째 뱀 로봇 노르웨이 트론헤임  심해 석유 및 가스 산업은 유지 관리해야 할 방대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물, 기타 장비 및 수천 킬로미터의 파이프 라인을 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날짜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코로나 19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인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장소는 국립중앙의료원 의료진과 종사자 200명 이하 수도권의 코로나 19 전담 병원 의료진 100여 명 등 모두 30..

자동차 검사 [내부링크]

잊지말고 자동차 검사 받으세요. 자신과타인를 위해  꼭 받아야 합니다. 잊으시고 검사 기간을 놓쳐서 과태료와 행정처분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자동차 검사 및 종합검사는 자동차 관리법에..

4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및 대상 [내부링크]

4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및 대상 4차재난 지원금 4차 재난 지원금은 맞춤형 후 국민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소상공인 , 자영업자 종사자는 코로나 19로 실직적인 경제 타격을 입은 국민 우선적으로 재난지원금..

인삼으로고기말이구이만들기 [내부링크]

인삼 고기 말이고이 재료 인삼5뿌리,쇠고기 채끝살 400g, 무순 20g , 녹말 2큰술 고기 양념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다진 파 1큰술 , 배즙 1큰술 깨소금 2작은술, 참기름 2작은..

공인 중개사 자격증 등록 방법 [내부링크]

응시 자격 (제한 없음) 1.공인중개사법 제4조 3에 따라 시험 부정행위로 처분 받은 날로 부터 시험시행일 전일까지 5년이 경과되지 않니한자 2.제6조에 따라 자격이 취소된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3.시행규칙..

11일부터 3차 재난 지원금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3차 재난 지원금 받을 수 있을까? 국무회의를 5일에 열어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피해를 본 상인과 특수 형태 근로자 , 프리랜서 등 지원하는 3차 재난 지원금을  공식으로 확정했다. 이 같은 내용의 21년도 일반..

함수의 선언 작성 방법 [내부링크]

함수의 선언 및 작성 함수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선언하고 작성해야 한다. 함수의 이름은 함수가 어떤 동작을  하느냐의 따라 의미 있는 이름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매개변수는 하나도 없는 경우도 있으며,..

무료 다빈치 리졸브 무료영상 편집 및 사용법 [내부링크]

무료 다빈치 리졸브 무료 영상 편집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쭈니 가니입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다빈치 리졸브 www.blackmagicdesign.com 사이..

명언 [내부링크]

명언  돈이란 바닷물과도 같다. 그것은 마시면 마실수록 목이 말라진다. -쇼펜하우어 이룰수 없는 꿈을 꾸고 이길수 없는 적과 싸우며, 이룰수 없는 사랑을 하고 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견..

행복은 습관이다. [내부링크]

습관 절대 어제를 후회하지 마라. 인생은 오늘의  내 안에 있고 내일은 스스로 만드는것이다. L론허바  계단을 밟아야 계단 위에 올라설수 있다, -터키속담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필요한 것은 거의 없다. [내부링크]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 필요한 것은 거의 없다. 단순하게 살아라. 현대인은 쓸데없는 절차와 일 때문에 얼마나 복잡한 삶을 살아가는가?-이드리스 샤흐 먼저 자신을 비웃어라. 다른 사람이 당..

세상사는데 도움이되는 명언 [내부링크]

세상사는데 도움이되는  명언 세상사는데 도움이되는  명언 삶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키케로 산다는것 그것은 치열한 전투이다.  -로망로랑 하루에 3시간을 걸으면 7년 후에 지구를 한바..

책은 살수 있으나 [내부링크]

책은 살수 있으나 돈으로 책은 살수 있으나 지혜를 살 수 없고 음식은 살 수 있으나 식욕을 살 수 없고 약은 살 수 있으나 건강은 살 수 없고 일꾼은 살 수 있으나 충성을 살 수 없고 친..

힘이 되는 좋은글 [내부링크]

좋은글 삶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 키케로 희망은 볼수 없는 것을 보고 만질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것을 이룬다 -헬렌켈러 실패하는 것은 곧 성공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것이다...

낮과밤 가장 큰 영광 [내부링크]

낮과밤 가장 큰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음이 아니라 실패할 때 다시 일어서는 데에 있다. 후회하고 있다는 건 실수로 끝났었던 것 미련이 남았다는건 노력이 부족했던 것 다른 누구의 삶..

사람을 움직이는 법칙 [내부링크]

마음을 움직이는 법 잘 어울리는 방법만으로는 부족하다 먼저 기본기에 충실하자 자신을 좋아해야 다른 사람도 좋아할 수 있다 사소한것이 큰 것을 잃게 한다 상대 방으로 하여금 스스로 행동하게 만든다. 상대방..

무는 작은 인삼 [내부링크]

무는 작은 인삼 무가 시장에 나오게 되면 의사들이 할 일이 없어져 시장을 떠나게 된다고 말하기도 하고 무가 시장에 들어오면 의사가 문을 닫는다고 말하기도 한다. 또 겨울에 무를 먹고 여름에 생강을 먹으면 의..

랜덤 숫자 맞추기 게임 [내부링크]

 랜덤 게임 1-999중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숫자를 입력하세요 :abcdefg 1-999중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숫자를 입력하세요 :628 더 작은 수 입니다 숫자를 입력하세요 :626 더 큰 수 입니다. 숫자를 입력하세요 :627..

인삼차 효능 [내부링크]

인삼차 원기가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몸이 차고 추위를 잘 타는 남성에게는 인삼이 좋다. 인삼은 그 약성이 대보원기라 해서 기운을 북돋아주는 대표 약재다. 생으로 그냥 먹거나 인삼차 홍삼차 등으로 먹을 수 있..

좋은 첫인상은 강력한 초두효과를 발휘한다. [내부링크]

좋은 첫인상은 강력한 초두효과를 발휘한다. 나중에 당신에 대한 상대방의 태도를 변화시킨다는 것은 지극히 어려운 일이다. 그러므로 첫 대면에 주의하라. 상대방의 행동이나 태도를 컨트롤하려면, 당신이 상대방..

파이썬 if~ return ~ [내부링크]

파이썬 if문 ~return 함수에 값을 넣으면 함수는 계산된 값을 돌려준다. 이것이 바로 함수의 핵심이지요. 프로그래밍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만든 함수들은 일은 열심히 하지만 돌려주는 것은 없..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내부링크]

건강 트레이닝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준비운동 워밍업은 그 프로그램이 주체가 되는 운동에 대비한여,신체의 상태를 준비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워밍업의 목적은 문자 그대로 체온의 상승이..

안전한 운동을 위해서 [내부링크]

안전한 운동을 위해서 신체의 컨디션은 그날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그에 맞추어 운동강도를 컨트롤 하지 않으면 안된다. 안전하고 정기적으로 운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의 100%를 발휘할..

리스트의 인덱스 [내부링크]

리스트 파이썬 리스트의 인덱스 값을 통해 리스트가 가리키는 값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의 인덱스 역시 문자열 인덱스처럼 0부터 시작합니다. 다음 코드는 Samsung라는 종목의 주식을 5,000주 매수하기 전..

파이썬 Hello 출력해 보아요. [내부링크]

파이썬 파이썬은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언어 중 하나에요. Hello World'를 출력해봅니다. 위의 코드를 실행해 보세요.  출력 결과 파이썬 설치가 성공적으로 되었어요. 프로그래밍은 기본적..

칡 효능 술 마시고 칡 드시면 숙취 해소 강추 합니다. [내부링크]

칡 효능 숙취해소 항상화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이 성분들은 체내에 과잉 생성된 화성산소가 노화, 심장병, 관절염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율적으로 작용하고 연구결과에 따르면 ..

국화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국화차 만들기 국화차는 감국의 꽃을 우려 만든 전통차이다. 갓 딴 꽃을 끓여 마시도 하고, 꽃을 말렸다가 끓인 물에 우리기도 한다. 암술, 수술, 꽃받침은 제거하고 쓴다. 말린 꽃으로 국화차를 만들어 먹을 때는..

브롱코 SUV 국내 출시 [내부링크]

브롱코 오프로드 국내 출시 사막 레이싱 락 크롤링을 위한 차량, 브롱코의 모듈러 디자인은 주인만큼이나 독특한 4×4를 쉽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브롱코의 오프로드 모듈러 디자인은 기본 구조까지..

예제 1~100범위의 7의 배수 더하기 [내부링크]

예제 1~100범위의 7의 배수 더하기 주어진 범위 안에서 7의 배수를 구하기 위해서 for문을 사용하여 순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for 문을 사용하면 7의 배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값을 정해진 조건으로 순환시킬..

c언어 단일 링크드 리스트 [내부링크]

링크드 리스트 링크드 리스트는 구조체를 통해 구현되는 자료 입니다. 링크드리스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에 대해 이해해야 합니다. 구조체의 선언 및 사용 방법 구조체 포인터의 선언 및 화살표 연산자..

c언어 if문,조건문 이용하여 삼각형 및 하트 만들기 [내부링크]

반복문,조건문 피라미드,하트,모래시계 등, 중첩 반복문 2개를 이용해서 말들수 있습니다. 반복문 사용 전 알고리즘을 생각하고 코딩을 시작 해야 합니다. 충분한 연습,복습을 합니다. #include int main(void) {..

전화번호에서 숫자만 추출하기 [내부링크]

전화번호 추출하기 문자열에서 순수하게 숫자만 추출하는 예제입니다. #include #include void main(void) { char* token; char string[100]; char string[100] = {0}; strcpy(string,(111) - (222) - (333)"); to..

입력된 값에 따라 학점 출력하기 [내부링크]

입력된 값에 따라 학점 출력하기 c언어를  배우다 보면 성적 처리 프로그래밍을 한 번쯤 하기 마련입니다. 초보자 에게는 한 번쯤 거쳐야 하는 예제입니다. 특히 switch문을 사용할 때는 break문을  빠뜨리는 경..

독학 c언어 문자형 변수 포인터 이해하기 [내부링크]

문자를 다루는 char형 우리가 사용하는 숫자, 영문자, 기호 등을 컴퓨터 내부에 0부터 127 범위의 숫자로만 기억합니다. char형 변수 128부터  127까지의 값을 저장할 수 있으며, 이 중 아스키코드 ASCII code의..

c언어 문자열의 두개의 수 연산하는 프로그램 [내부링크]

c언어 연산 프로그램 소스 문자열을 특정한 기호에 맞게 분리한 후 연산하는 것은 실무에 사용되는 기법이다. 문자열을 특정 기호로 분리하기 위해서 c언어는 함수를 제공하며, 이번 예제에서는 함수를 활용하여..

c언어 문자열 복사 함수 [내부링크]

문자열 복사 c언어에서 문자열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려면 포인터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필요하다. 예 제을 통해 문자열을 복사하는 내부 원리에 대해  알아보자. 설명 4번째 줄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 헤더 파일을..

c언어 게임 달팽이 우물 탈출하기 [내부링크]

달팽이 우물 탈출하기 프로그램 처음 배울 때 재미있게 풀고,문제를 통해 프로그램밍이란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느껴으며,미 문제를  풀기위해 고민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8번째 줄 우물의 높이는 100미터로..

c언어 19단 출력하기 [내부링크]

19단 출력 프로그램 학창시절 구구단 외워서 시험 본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 초등학생은 구구단 기본적으로 19단을 외운다고 합니다. i는 1단~19단을 의미하는 수입니다. j는 1~19까지 순환 합니다.j는i에..

C언어 홀수 짝수 판단하기 연산자 사용 [내부링크]

c언어 홀수 짝수 판단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고램 만들어 보면 주어진  수가 홀수 또는 짝수인지 판단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한 경우는 나머지 연산자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출력 결과 value의..

c언어 파일에 문자열 출력하기 [내부링크]

파일에 문자열 출력하기? 이번 예제에 서는 개방된 파일에 문자열을 출력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문자열을 출력 하기 위해서는 fputs(),fprintf()함수를 사용 할수 있다. 파일의 개방ㅇ[ 사용될 FILE포인터..

c언어 재귀함수 호출 알고리즘 [내부링크]

재귀 호출은  함수 내에서 자기 함수를 반복해서 호출하는 알고리즘이다. 코딩을 하다 보면 재귀 호출을 사용해야만 해결할수 있는 문제들이 발생하므로  알아두어야 한다. 다음은 숫자의 값이 1이 될때까지 계..

리브메이트 캐시워크 [내부링크]

리브메이트 캐시워크 퀴즈 첫번째 18세기 중엽 영국에서 시작된 기술혁신과 미에 수반하여 이어난 사회 , 경제 구조의 변혁을 산업혁명 이라고 한다. 두번째 중국 명나라 중기에 태어난 양명 왕수인이 이룩한 신유..

c언어 문자열 함수 [내부링크]

문자열 함수 c언어는 다양한 종류의 문자열 처리 표준 함수를 제공합니다. 문자열 처리함수는  문자열복사 검색,변화,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이 레슨에서는 각 함수에 대한 함수 원형과 간단한 사용 방법을..

농막설치및정화조작업 [내부링크]

농막 설치 및 정화조 작업 정화조 전기 연결 정화조 오수 터파기 100미리 배관 설치 농막 신고 절차 가설 건물 축조신고서, 평면도 , 배치도를 해당 시청 민원실에 제출하면 2일~4일 이내 필증을 교부받은 후..

프로그램 배열이란 ? [내부링크]

프로그램 배열 프로그램을 하다 보면 동일한 데이터 형의 변수가 수백 개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에는 변수를 하나씩 선언하고 사용하는 것보다는 동일한 데이터 형의 변수를 집단적으로 선언하고 사용할..

함수 [호출] 및 반환값 [내부링크]

함수 호출 및 반환값 함수는 다양한 형태로 호출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add() 함수가 정의 되어 있을때 . int add(int a , int b) { return a + b; } add() 함수를 호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

모래시계 만들어 보자. c 언어초보 [내부링크]

 모래시계 만들어 보자. c 언어초보 c언어 모래시계 출력 #include int main(void) { int n; int line, space, star; printf("숫자 입력 : "); scanf("% d", &n); for (line = n; line >= 1; line--) { for (..

c언어 continue break문 [내부링크]

c언어continue ,break문 for문을 사용하다 보면 아래의 문장을 실행하지 않고 증감식으로 이동하고자 할 경우, 주어진 조건이 만족될 때 for문을 탈출하고 싶은 경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수 있는 것이 contin..

c언어[초보] switch문 [내부링크]

c언어 switc문 if 문과 else if 문이 반복될 때 if~else if문을 switch문으로 쓸 수 있습니다. switch문은 if ~ else if문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은 남자 여자를 선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include in..

c언어 if, else , else if 문 [내부링크]

if else , else if 문 c언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for문 , while문 그리고 if문입니다. 프로그램은 항상 특정한 조건을 발생하게 되며 , 그 조건을 처리하기 위해 if문을 사용합니다. if문 , else 다음은..

C언어 do , while문 [내부링크]

C언어 do , while 문 프로 그램을 만들다 보면 반드시 한 번은 무조건 실행한 후 조건에 따라 반복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while문보다는 do ~ while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do ~while문 다음..

c언어 대입연산자 [내부링크]

대입 연산자 대입 연산자란 변수에 값을 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입 연산자 좌측에는 필히 변수가 와야 하고, 우측에는 변수, 수치 함수의 리턴 값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예) i에 값을 대입 받는 것을  표현한..

c언어 printf() 함수를 사용한 출력 [내부링크]

printf() 이용하여 문자를 출력해보자. 기본 적으로 화면에 출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 예제는  printf() 함수를 사용해서 여러 문자열을 출력하는 것입니다. #include main() { printf("반갑습니다! \n")..

c언어 상수 ,정수 literal ~ [내부링크]

상수 상수는 프로그램 실행 시 항상 그 값이 변하지 않고 유지되는 수를 말합니다. 다음은 숫자 리터럴 (literal),문자열 리터럴 입니다. 정수형 상수 정수형 상수는 일반적인 숫자 (0 ~ 9)와 부호 (+,-)를 사용하..

c언어 [변수의 초기화] [내부링크]

c언어에서는 변수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선언과동시에 초기화 하는방법 두 번째는 미리 선언 후 초기화 하는방법 입니다. 방법은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 할수 있습니다. 전역..

머리아픈 c언어 포인터 예제 연습하기 [내부링크]

포인터란? c언어를 배우는 사람이 포인터를 싫어하는 건 당연합니다. 처음 에는 알기 어렵지만 , 많은 샘플을  연습하다 보면 자연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 주소 정장 , 변수 포인터는 주소를 기억하기..

vim 단축키 [내부링크]

vim 단축키모음 vi 에디터 명령어 모음 명령모드에서 입력모드로 전환 a : 커서 다음(오른쪽)에 입력 A : 행 마지막 부분에 입력 i : 커서 앞(왼쪽)에 입력 I : 행 처음 부분에 입력 o :..

C언어 배열 [내부링크]

배열 배열은 변수 이름 뒤에 [ ] (대괄호)를 붙인 뒤 크기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배열을 선언하면서 값을 초기화할 때는 { } (중괄호)를 사용합니다. 다음 내용을 소스 코드 편집 창에 입력한 뒤 실행해보세요..

메밀 효능 [내부링크]

메밀 효능 메밀차, 몸에 열이 있는 사람 경우 = 몸의 열을 내리고 혈압을 조절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메밀차를 드시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뇨 작용에 탁월한 효능를 가지고 있으며 대 소변을 원활하게 보는데..

C언어 [초보] 반복문 [내부링크]

for 반복문 1부터 10까지 수를 더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c언어는  for문을 사용하여 시작 값과 끝 값을 지정하여 특정한 문장을 반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for 문을 사용하..

c언어 scarf() 함수를 사용한 입력 [내부링크]

scanf() 함수를 사용한 정수 값 입력 printf 함수가 출력 기능을 갖고 있다면 scanf 함수에서는 사용했던 것과 같이 서식 문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을 들어 정수형 변수의 값을 입력 받으려면  서식 문자를 사..

만성 기관지염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관지염 예방하는 방법 밤과 낮의 기온차를 보이는 환절기는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며, 몸이 약해지기 좋은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흔하게 진단받는 질환 중에는 감기나 기관지염이 대표적입니다. 그중 기관지염은..

기관지에 도움을 주는 음식 [내부링크]

기관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로 인하여 목 감기, 기관지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 차을 알아 보겠습니다. 배 배에는 수분으로 이루어진 배는 각종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데 효..

가을철 집 청소,집 먼지 진드기 [내부링크]

가을철 집 청소 가을철 집 먼지 진드기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 수치가 높게 나와 잠자리에 가려움이 심해져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합니다. 가을철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증가하는 이유 중에 집 먼지 진드기 때문입..

가을철 운동 주의할점 [내부링크]

운동 시 주의할점 운동환경  가을에는 온도차이가 있어 부상위험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온도가 낮아 몸의 체온이 떨어져 있어 충분한 스트레칭과 몸에 온도을 올려주고  본 운동을 시행하여..

가을철 고구마 효능 [내부링크]

고구마 성분 고구마에는 주요 황산화 효소는 구리, 아연 과산화수소 불균등화 효소와 칼 탈라 아제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보라색 고구마는 한 종류의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활성이 3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고구마..

가물치 낚시 방법 낚시 채비 [내부링크]

가물치 생태 및 낚시 국내에서 초대형 담수어종이자 먹이사슬 최상위에 있으며, 탁한 물 밑 또는 진흙 물풀이 무성한 곳에 서식하며, 우리나라에서는 피로 해소, 여성 산후조리용으로 이용됩니다. 가물치의 평균..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움 빈혈 증상 [내부링크]

순환장애 빈혈, 저혈압 빈혈이 발생하면 어지러움과 만성피로 등 피부와 점막이 창백해집니다. 빈혈이 오래 지속되면 얼굴색, 입술,손톱, 혀 등 점막과혈관이 비춰보이는 부분들이 창백해 집니다. 빈혈의 원인은..

배스 낚시 입문자 [내부링크]

배스 낚시 방법 배스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배스 낚시채비하는 방법은 입문하는 분들이 하기 좋은 채비는 지그헤드를 이용한 카이젤 리그입니다. 카이젤 리그는 일자 형태의 소프트..

스쿼트 효과 [내부링크]

스쿼트 운동 효과 스쿼트는 빠른 시간에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 입니다. 스쿼트 효과를 알아 보겠습니다. 스쿼트는 초보자가 운동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이며,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만으..

8월 전어를 가을에 먹어야 하는 이유 효능 알아 보자 "해산물" [내부링크]

8월 전어 효능 전어는 10월-11월에 먹는 전어가 제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전어는 영양소가 많으며, 우유보다 많은 칼슘을  지니고 있으며, 전어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에 전어를  먹는 이유  ..

애드센스 SC제일은행 및 외화통장 등록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 방법 애드센스 수익 10$가 되면 핀버호가 우편으로 옵니다. 핀번호가 등록하고 수익이 100$ 되면 수익계좌로 지급 됩니다. 수익 계좌를 등록 해야 하는데 지금부터 수익 계좌들..

등 운동 방법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등 운동 종류 등에는  어깨 부터 허리까지 이고, 척추기립근이 가장 넓게 차지하고 있는데 기립근은 허리운동에서 별도로 다루고 등 운동에서는 팔과 어깨를 뒤로 당기는 근육에 제한 됩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

천식에 도움을 주는 음식 과 약초 [내부링크]

천식에 도움을 주는  과일 사과 사과는 천식을 예방, 효과적인 과일이며,  사과를 섭취하면 출산 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구결과 5세 이상의 자녀를 둔 2,000명의 식습관과 자녀들의 건강 상태의 관계를 조사..

매일 30분 종아리 근육 운동하자! [내부링크]

종아리 근육 종아리는 신체의 큰 근육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근육량 유지에 도움이 되며, 혈액을 심장으로 돌려보내는 중요한 역할도 하며,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면, 신체의 순환을 개선할 수 있으며, 건강을 튼튼하..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등록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계좌 등록 절차 애드센스 수익은 매달 기준으로 최소 지급기준 100$달러가 넘어야 다음달 21일 ~25일 사이에 지급되는 구조 입니다. 수익을 지급 받으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본인의 결제수단를 등록해..

팔 근육 키우기 운동 "부상방지" [내부링크]

팔 근육 강화 운동  "근육 키우기" 남녀를 불문하고 건강한 근육과 날씬하고 볼륨있는 라인에 대한 관심이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남성들은 몸에 달라붙는 반팔티 등으로 멋진 근육질의 몸을 보이면서 남자의 느..

허벅지 근력 강화 운동 방법 [내부링크]

허벅지 근력 강화 노화가 진행되면서 일어나는 몸의 변화 중 근육 감소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엉덩이, 넓적다리 같은 하체 근육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하체 근육을 늘리는 것이 중요 합니다. 하체근육을 키우기위..

트림으로 몸 상태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 상태 체크 트림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이 위에서 소화되지 않아 가스가 입으로 올라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림이 질병과 연관이 있는 경우일지라도 대부분은 심각하지 않은 질환과 연관이 있어 문제가 되지는..

고혈압,염증치료에 탁월하다. "가지의효능" [내부링크]

고혈압 치료 가지를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어지럼증의 개선, 또한 피를 맑게 하며, 고지혈증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지의 짙은 보라색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생리활성물질 입니다. 이것은 면역체계를 증진..

안면 근육의 떨림 증상 원인 [내부링크]

눈밑근육 떨림 현상 안면 신경은 얼굴 표정을 짓게 하는 안면근육 신경을 말하는데, 부위나 정도에 따라 속상수축, 안검 연축, 반측 안면경련, 사경 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눈꺼풀 주위에 떨리는 증상, 수초간..

가슴을 찌르는 듯한 통증의 원인 [내부링크]

가슴통증 가슴통증 증상이 생기면 심장이나 폐등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이 듭니다. 가슴통증이 있을 때 무조건심장병이나 폐암 등 심각한 질환 때문으로 보기 어렵다고 설명합니다. 흉통이 생기는 원인질환에..

당뇨가 있는 분들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당뇨에 안 좋은 음식 설탕이 함유된 음료, 케이크이나 빵, 사탕, 초콜릿 같은 음식들은  탄수화물 식품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높이며,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고 당뇨 합병증을..

요로결석 원인과 예방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로결석 원인 수분 섭취 감소는 요로결석의 가장 중요한 발병원인 이며, 수분의 섭취가 감소하면 요석결정이 소변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서 요석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요로결석의 발생은 유전적인 소인이..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 대회 (소스코드 내고 K5 받아보자) [내부링크]

현대모비스 경진대회 2021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 했습니다. 일반인 대상으로 시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코딩과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사람은 제한..

두피 가려움증 원인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탈모 예방 두피가 가려우면, 두피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머리의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원인 두피표면의 각질세포가 정상보다 많이 생겨나 쌀겨모양으로 떨어지는 흰가루를 말합..

음식을 짜게 먹는 사람, 고혈압 환자 과일 섭취에 신경 써야 한다. [내부링크]

생활 습관 당뇨 등 합병증도 유발하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한 고혈압, 가족력이나 음주, 흡연 등 위험 인자에 주의 해야 하며, 생활 습관역시 중요 합니다. 생활 속에서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다이어트 운동, 식이요법 [내부링크]

다이어트 유형 열량을 줄이고, 영양소는 골고루 섭취해 신체 균형을 유지하고, 적당한 운동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다이어트, 음식물을  안 먹거나,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여 체중을 감..

이성을 유혹하는 페로몬 향과 질환 [내부링크]

이성을 유혹하는 향 남자와 여자 모두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이런 체취는 털이 많은 겨드랑이나 외음부 주변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아포크린 땀샘 때문입니다. 아포크린샘에서 나오는 성분은 대부분 물이고 소량..

매일 팔굽혀펴기 하면 몸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내부링크]

매일 300개씩 팔 굽혀 펴기 하기 팔 굽혀 펴기를 매일 하면 근육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스트레칭 효과, 어깨 부상 방지, 체중감량 등 효과 좋습니다. 팔 굽혀 펴기는 가슴 근육과 어깨 근육, 삼두근 등 상체..

여름철 피로 회복에 좋은 자두의 효능 [내부링크]

자두의 효능 자두에는 수분이 90%는 수분이고,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거나 더위 먹었을 때, 많은 양의 땀을 흘리도 난 뒤에 자두를 먹으면 수분 보충과 함께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순분이 많고, 피..

5차 재난 지원금 대상, 지급금액, 신청방법 [내부링크]

재난 지원금 5차 재난 지원금은 3종 패키지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상생 소비 지원금, 희망회복 자금, 상생 소비 지원금, 지원대상, 지급시기 지원금액, 소득기준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커피에 암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반면 술은 11가지 암 잘생과 관련 [내부링크]

커피는  암 억제하는 효과 음주는 유방암, 대장암, 직장암, 식도암, 두경부암, 간암을 비롯한 다양한 위험 요소이며, 여러 종류의 암과 영양소 사이의 관련성을 추적한 기존 연구 자료를 분석 결과입니다. 반면..

정력에 좋은 메꽃 효능과 복용 방법 [내부링크]

메꽃의 효능 메꽃은 신체가 허약, 자양강장에 뛰어나며, 당뇨병, 고혈압, 피로 해소에 식용 약용합니다. 잎 겨드랑이에서 나온 긴 꽃 꼭지 끝에 나팔꽃 모양의 큰 꽃 한 개가 달려 낮에만 피고, 저녁에는 시들기..

홈트레이닝 하체 운동 스쿼트 및 런지 몸의 놀라운변화 [내부링크]

스쿼트 스쿼트는 하체 근육 키우기에 매우 좋은 운동이며, 하체 근육 증가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쿼트는  본인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운동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스쾃 자..

과태료 법칙금의 차이점 [내부링크]

과태료 고지서를 받으면,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과태료는 소유 자동차에 매겨지는 것입니다.  무인단속카메라, 블랙박스 신고 등 사람이 아닌 기계에 의해 단속되는 경우입니다. 단속카메라에 의해 교통 수..

장염 증상과 장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내부링크]

식중독  장염 매실 매실에는 피크르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체내 유산균을 제거하기에 식중독으로 인한 복통과 장염 증상을 해소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매실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 성분이 있기..

운동 전 후 영양섭취 [내부링크]

운동 전 영양 섭취 운동 전 우선적으로 에너지 보충해 주는 것입니다. 운동 시작할 때 필요한 에너지는 운동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운동 직후 근육 단백질과 글리코겐, 몸에 저장된 탄수화물이 가..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점수제 [내부링크]

신용 점수제 전환 모든 금융권에서 개인신용평가 기준이 신용점수제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전에는 금융권에서 개인 신용정보를 바탕으로 1등급에서 10등급까지 신용등급을 평가했으나, 이제 개인의 신용 평가를 1..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접종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 후 휴대전화 번호, 의료기관, 예약 일시를 선택하고 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완료 안내화면이 나타나고, 예약됐을 시에는 휴대..

면역력 높이는 약초 [내부링크]

기온 변화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지는데... 몸의 에너지가 체온 조절에 주로 쓰이기 때문에 이로 인하여 세포와 수분이 활발하게 움직이지 못해 작은 충격에도 다치기 쉬운 상태가 되기도 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영..

올림픽 축구 8강 멕시코 [내부링크]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대한민국 8강 대진표 B조 1위를 차지한 한국은 31일  이바라키 기시미 스타디움 A조 2위 팀과 8강전을 치루어 준결승 진출을 다투며, 한국은 28일 B조 마지막 경기에서 온두라스을 6대0으로..

자외선 차단 꼭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자외선 차단 기온이 30도 이상 넘는 것은 기본이며, 습도 역시 높은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외출을 하게 되면 강한 햇빛으로 인하여 피부가 상하지 않을지 걱정이 됩니다. 여름철 일광화상이라 하여 피부가 타..

배열 조건문 반복문 [내부링크]

배열  조건문 반복문 주소를 선택하기 위해   를 사용했지만, 반대로 주소를 가지고 주소 안에 값을 확인할 때에는 별표를 사용합니다. 지금부터 코딩을 해보아요. 배열은  종류가 같은 데이터를 처리하기 쉽..

C언어 로또 프로그램 [내부링크]

#include #include #include int main() { srand(time(NULL)); int n = 0;  int lotto[6]; printf("발행 번호 입력 하세요? :"); scanf("%d", &n): printf("***************************************************..

c언어 문제 풀이 [내부링크]

c언어 포인터, 배열 문제 같이 풀어 보아요. 길이가 10인 배열에 10개의 정수를 입력 받으면서 입력받은 정수가 홀수면 배열의 앞에서 부터 채워나가고 짝수면 배열의 맨 뒤에서부터 채워..

C언어 if 비교출력 [내부링크]

if비교출력 입력 값이 num1에 저장되고, if로 num1이 10인지 비교하였습니다. 여기서는 10을 입력했으므로 "10이 출력됩니다.  20과 다른 값을 입력하여 if가 동작하는 모습을 살펴보세요.

c 언어 삼각형 출력 예제 입니다. [내부링크]

c언어 프로그램 삼각형 출력 예제 입니다. 프로그램을 컴파일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출력됩니다. #include #include int main() { int i, j; int line; /* 값입력 */ printf("몇 줄로 삼각형을 만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