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100su의 등록된 링크

 na100s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건입니다.

신용등급 무료 조회방법과 내 신용점수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인 '신용등급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처음으로 독립을 하고, 신용카드를 만들고, 대출을 받는 등 여러 경제활동을 시작하면서 '신용등급이라는 단어를 자주 듣게 되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이 뭐지? 왜 중요한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건지? 등의 의문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많이 혼란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의 중요성을 알게 된 후, 등급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신용등급 관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신용등급 조회 사이트 올크레딧 올크레디트 홈페이지에서 를 클릭하면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용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면 ..

노보노디스크 일라이릴리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etf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비만은 전 세계적으로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이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 절실하게 필요하기 때문에 비만치료제 시장에서는 대원제약이 ‘비만약’ 패치 개발을 본격화했는데요. 붙이는 주사(패치)로 불리는 마이크로니들 의약품이 비만치료제 분야에서 임상 1상을 승인받은 첫 사례로, 이로 인해 비만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글로벌 제약사들이 잇따라 비만 치료제를 출시하고 있어, 제약·바이오 시장의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일라이릴리에서 출시했던 당뇨약 가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는 게 알려지면서 최근 비만치료제 정식허가 인증을 받았습니다. 는 펜타입의 인슐린주사로 2형 당뇨환자에게 처방되는 인슐린 주사입니다. 그래서 바이오헬스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죠. 대표제약회사..

ai 생성이미지로 돈버는 방법- 미리캔버스 기여자되기 수익인증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ai 무료 생성 이미지를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생성한 이미지로 수익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i이미지가 허용되는 미리캔버스에 그림을 올려보겠습니다. 만든 그림을 활용해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그림을 올리는 과정과 자신이 올린 그림을 판매해서 얼마의 수익이 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리캔버스란? 미리캔버스는 디자인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손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디자인 툴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간단한 조작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란? 미리캔버스에서는 기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기여자는 자신이..

카카오 반대의사 주식매수청권 뜻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알림톡으로 카카오 반대의사 신청 기간 안내라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카카오가 소규모 합병으로 주주들에게 반대의사 매수청구권 신청하라는 메시지인데요. 이게 무슨 뜻이고 매수청구권은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스페이스 합병 카카오 소규모합병에 대해 어떤내용이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투자정보>공고> 공고사항에 소규모합병에 대한 공지가 올라와 있습니다. 공고에 나온 내용을 쉽게 요약하면 카카오가 카카오스페이스를 합병을 합니다. 합병비율은 이미 카카오가 카카오 스페이스 지분을 가지고 있어서 새로운 주식을 발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내용과 함께 카카오 주주들이 모여서 투표하는 대신 회사의 이사들이 모여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즉, 소규모 합병을 했기때문에 이에..

월드코인 홍채인식으로 채굴하는 방법과 거래소 알아보기 [내부링크]

월드코인이 최근 갑자기 3배로 급등한 이유가 월드코인을 개발한 샘 올트먼이 영상 ai 소라를 선보이면서 놀라운 기술에 대중들의 큰 관심이 월드코인의 거래량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켰는데요. 월드코인은 어떤 거래소에서 매매하고 어떻게 채굴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드코인이란? 오픈AI의 CEO이자 챗GPT의 창조자인 샘 올트먼이 이끄는 월드코인 프로젝트는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른 일자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독특한 방법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기본소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월드코인은 단순히 디지털 화폐를 넘어서, 모든 사람들이 경제적, 사회적 위치에 상관없이 접근할 수 있는 글로벌 금융 및 신원 인증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브’라는 기기를 사용하여..

자사주소각 매입 뜻과 주주환원정책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주주환원방식으로 자사주 소각과 배당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가 주주들에게 지속적인 이익을 발생시킨다면 기업은 가치를 높이고 주식시장도 좋은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주주환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기업들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주들에게 이익을 돌려주는 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사주 소각과 자사주 매입 뜻과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어떤 기업들이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주환원 이란? 주주환원은 기업이 이익을 어떤 방식으로든 주주에게 되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주주들이 기업에 투자한 돈을 회사가 이익을 얻으면 일정 부분을 다시 주주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주주환원은 배당금을 주는 것이나 자사주를 매입하고 없애는 것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주..

일론머스크가 투자한 플라잉카 기업전망과 관련주 [내부링크]

한화 시스템은 몇 년 전 하늘을 나는 택시 실물 모형을 공개하며 2025년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경쟁 기업들이 앞다퉈 개발에 매진한 가운데 세계 최초로 비행 자동차를 공개한 기업이 있습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이동통신 전시회에서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이 소개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플라잉카’, 즉 하늘을 날 수 있는 자동차로 주목을 받았는데 화제가 된 스타트업 알레프 에어로노틱스에서 공개한 플라잉카에 대한 특징과 기업정보, 플라잉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플라잉카 개발한 알레프 에어로노틱스 2018년에 설립된 미국의 항공기 제조 스타트업입니다. 이 회사는 도시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

구글 제미나이 Gemini 사용방법과 바드와 차이점 비교 [내부링크]

오픈 IA의 영향으로 구글에서 같은 시기에 내놓은 바드가 Gemini(제미나이)로 변경해서 서비스 중입니다. 인공지능 챗봇을 안드로이드에 도입한다고 해서 기존 바드의 부족한 점이 개선돼서 나오길 기대했습니다. 제미나이의 사용방법과 기존 바드와 차이점, 다른 인공지능 챗봇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제미나이 성능 구글 제미나이는 구글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LLM)입니다. LLM은 말 그대로 "큰 언어 모델"이라는 뜻으로, 엄청난 양의 텍스트와 코드 데이터를 학습하여 다양한 언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2023년 5월에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구글 검색, 유튜브, 지메일, 구글 지도 등 다양한 구글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에서도 구글 ..

무료로 주식 받는방법 - 토스뱅크 증권에서 ETF사고 받기 [내부링크]

무료 환전 수수료 때문에 최근에 토스뱅크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가입 시 무료로 주식을 준다는 이벤트에 덜컥 토스주식계좌를 만들어 버렸습니다. 덕분에 평생무료 환전할 수 있는 외화계좌를 못 만들어서 아쉽네요. 금융계좌 한 개를 만들면 한 달 후에 새로운 계좌를 만들 수 있어서 지금은 외화계좌를 못 만든 상태입니다. 하지만 애플주식을 받아서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이번에는 토스에서 ETF를 사면 ETF를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토스에서 무료로 ETF 받는 방법 1. 토스에 접속해서 전체 메뉴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를 눌러주세요 2. 이벤트 모아보기에서 를 눌러주세요 (포인트 모으는 다른 이벤트도 있으니 매일 출석해서 포인트 모으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동의하고 다른..

주식 예수금과 외화주문가능금액이 다른 이유와 증거금률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 거래와 관련된 금융 용어를 이해하는 것은 투자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이시라면 여러 가지 의문사항과 마주하게 되는데요. 내 주식계좌에 예수금을 넣어놨는데 주문가능금액과 차이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 겁니다. 예수금과 주문가능금액이 왜 차이가 나는지와 증거금률 등에 대한 개념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수금과 주문가능금액이 차이나는 이유 나의 예수금을 조회해보니 외화예수금은 외화주문가능금액은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엔은 예수금과 주문가능금액이 동일한데 왜 차이가 나는 걸까요? 외화예수금이란? 외화예수금은 나의 증권 계좌에 있는 외화 자산의 총액을 말합니다. 이 금액은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외화로 거래되는 금융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외화주문가능금액이란..

이미지 배경제거 그림 누끼 따는 무료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지난번에 무료 AI 이미지로 요소를 만들어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만든 이미지로 배경을 투명하게 제거해 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배경을 지워주는 프로그램은 포토샵이 대표적이고 많은 무료 프로그램과 사이트에서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배경제거툴 사이트와 방법을 소개해드릴 테니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ai 이미지 생성한 그림파일을 불러와주세요. 우리는 이 그림을 미리캔퍼스와 툴리에 올릴 예정입니다. 사이트 조건에 맞춰서 그림의 배경화면을 지워줄 거예요. 무료로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리무브 사이트에 접속하면 100% 자동 무료라고 보입니다. 그 옆에 이미지 업로드 화면이 뜰 거예요. 버튼을 눌러준 다음 이미지 그림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AI 무료 생성 이미지 쉽게 만드는 프롬프트 플레이그라운드AI사용법 [내부링크]

AI 무료 이미지 생성 사이트가 많아서 프롬프트만 작성하면 화보, 그림, 아이콘, 스톡사진, 다양한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무료 AI 이미지 사이트 중에 퀄리티가 괜찮은 곳을 찾아서 이미지 생성을 해야 합니다. 물론 유료 사이트 미드저니 같은 경우 고퀄의 이미지를 뽑아낼 수 있지만 당장 수익화 하기엔 무자본이 근본이 되어야겠죠? 0원의 투자로 수익을 만들기 위해선 무료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를 찾아야 합니다. 그중 플레이 그라운드AI(playground.ai)에서 ai이미지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그라운드AI(playground.ai)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그래픽 아트워크를 생성하는 기능을 가진 도구로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

장기 인플레이션 원인과 투자전략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부동산과 건설업계는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금리 상승과 부동산 시장 침체로 인해 채권 시장이 얼어붙고,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건설사의 유동성 위기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인플레이션에 의한 경기 침체기로 심각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뉴스에서는 은행이 건설사와 부동산 업체의 부실채권으로 대규모 매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인플레이션의 원인은 무엇이며 장기 인플레이션에 대응하는 투자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이란? 인플레이션은 경제에서 물가가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동일한 양의 현금으로 이전보다 더 적은 양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은 주로 경제가 과열되어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신주인수권 매도 매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주인수권뜻과 매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주인수권이란? 회사가 돈이 필요할 때, 새로운 주식을 만들어서 팔기도 하는데, 이것을 '신주 발행’이라고 해요. 그런데 기존에 주식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은 신규 주식이 발행되면 자신의 주식 비율이 줄어들게 되어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회사는 기존 주주들에게 '신주인수권’을 줍니다. 이것은 "다음에 우리가 새 주식을 팔 때, 너희에게 먼저 팔게. 그리고 할인된 가격에!"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신주인수권은 회사가 새로운 주식을 발행할 때, 기존 주주들이 먼저 그 주식을 사게 해주는 '우선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주식을 추가로 발행하는 ‘유상증자’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신주인수권은 기존에 주식을 ..

주식과 채권투자상품 ELB 장점과 투자하기전에 위험성 알아보기 [내부링크]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파생결합사채 ELB(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후에 대해 20대부터 관심 있어하고 가파른 물가 상승으로 재테크에 더 집중되고 있는데요. 금융상품중에 ELB는 주식과 채권을 결합한 투자 상품으로, 주식의 가격 변동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는 흥미로운 상품입니다. 하지만 이런 투자 상품에는 항상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투자 전에는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ELB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투자하기 전에 필요한 중요한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생결합사채 ELB란? ELB는 'Equity Linked Bond’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라고 부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ELB는 '채권’과 '주..

덱사메타손 스테로이드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부작용 대처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모든 염증에 효과적인 덱사메타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덱사메타손은 우리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면역 체계를 조절해 주는 강력한 약물입니다. 하지만 이 약물을 너무 많이 또는 오랫동안 사용하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덱사메타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 약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덱사메타손이란? 우리 몸이 자연적으로 만드는 것과 비슷한 약물입니다. 이 약물은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면역 체계를 조절해줘요. 그런데 이 오랫동안 사용하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예를 들어, 천식이나 피부질환, 알레르기성 질환, 염증성 질환 등에 사용됩니다. 또한, 면역억제 작용을 통해 장..

스캠코인 사기 당하지 않는 대처방법 [내부링크]

연일 뉴스에 스캠코인게이트라며 논란이 되고 있는 사건이 계속되고 있죠? 이번 논란은 '장사의신’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던 은현장이 가짜 성공 신화 및 주가 조작 연루 의혹으로 논란이 되었고, 이로 인해 여러 유튜버들의 분란이 일어나면서 '위너즈 코인’이라는 스캠코인에 대한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여러 연예인과 유명인사들이 위너즈 코인에 투자 혹은 협업을 진행했다는 의혹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들. 중 일부는 본인이 위너즈 코인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고 해명하였지만, 논란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킹(본명 오병민)이 위너즈 코인의 이사로 등재되어 있어 논란이 커졌습니다. 본인 채널에서 오킹은 위너즈로부터 컨텐츠 '월장’에 대한 유튜브 출연료를 받은 것이 전부이며, 코인 소유에 대해 일절..

인도주식에 투자해야 되는 이유와 인도etf 투자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전 세계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새로운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바로 '인도 증시’입니다. 인도 증시는 최근 중국 증시의 부진과 대비하여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홍콩 증시를 앞질러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시장이 되었고, 모건스탠리는 2030년에는 인도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주식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왜 갑자기 인도 증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걸까요? 그 첫 번째 이유는 중국 증시의 부진 때문입니다. 인도의 대표지수인 센섹스(SENSEX)지수와 니프티50(NIFTY50)지수는 최근 1년간 각각 18.94%, 22.71% 상승하였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중국 본토의 상해종합지수와 홍콩의 항셍지수는 각각 12.45%, 24.44% 하락하였습니다. 이..

테무 TEMU 탈퇴 계정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처럼 저가 상품과 파격적인 회원가입 이벤트로 단기간에 국내 많은 회원수를 확보한 쇼핑몰입니다. 중국 판둬둬 홀딩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쇼핑몰로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 몇 달 만에 이용자 수가 급등해서 기사에서도 많이 보도가 되었죠. 테무 가입자들은 가입 시 많은 혜택과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매력을 느끼실 텐데요. 가입은 쉽고 첫 가입자에게 혜택은 많지만 탈퇴버튼은 안 보여서 헤맨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테무의 장점과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쇼핑몰 테무 테무는 2022년 9월 미국에서 처음 출시되었고 한국에서는 2023년 7월 공식 진출했습니다. 진출한후 지금까지 쇼핑앱 1일 다운로드 수에서 테무가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가입자수를 늘리고 있는데요. 현재 월평..

2024년 최저시급 최저임금과 알바(아르바이트)근로계약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24년도 최저임금을 시간당 9,860원으로 정하고 발표했습니다. 1년 전 최저임금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시급으로 월 얼마를 수령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급과 함께 아르바이트할 때 작성하는 근로계약서에 꼭 넣어야 될 필수 조항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최저시급 2023년 최저임금은 시간당 9,620원이고, 2024년 최저임금은 시간당 9,860원입니다. 2024년 최저임금은 2023년보다 240원, 약 2.5% 인상된 금액입니다. 월 209시간 기준으로 2023년 최저임금은 2,010,580원, 2024년 최저임금은 2,060,740원이 됩니다. 과거에 비해 50,160원을 더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세전 금액이고 세금 공제후 받는 한 달 최저 시급에 대해 계산해 보겠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 - 병원 덜 가면 보험료 돌려줍니다 [내부링크]

새해를 맞아 보건복지부에서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2024~2028) 내용을 발표했는데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앞으로는 병원에 덜 가면 바우처지원을 해주고, 당뇨, 고혈압 환자의 지원금을 늘리고, 병원진료 수가는 의료의 질에 따라 성과중심의 차등 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 국민건강보험의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 (2024~2028) 주요 내용 건강바우처 도입 연간 의료이용이 적은 건보가입자 중에 분기별 1회 미만 이용자는 전년 납부보험료 10%·연간 최대12만원한도바우처지원, 의료기관 및 약국에서 사용가능 건강바우처 도입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이는 의료 이용이 현저히 적은 건강보험 가입자에게 ..

네이버 통합검색 뷰탭 VIEW 스마트 블록 전환에 대처하는 블로그의 자세는? [내부링크]

네이버 검색 홈페이지에 2024년 2월 1일 스마트뷰탭이 스마트블록으로 변경된다는 공지가 올라와있는데요. 어떻게 네이버 검색이 바뀌고, 스마트블록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블록이란? 기존의 검색 결과는 단순히 키워드와 관련된 문서를 나열하는 방식이었지만, 스마트블록은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나 이슈를 묶어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봄나물 이라고 검색하면, 봄나물 + 인기글 봄나물 + 종류 봄나물 + 요리방법 등이 표시됩니다. 스마트블록은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고,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기존의 검색 결과보다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VIEW 검색결과가 스마트블록으로 바뀐 이유..

노로바이러스 증상인 고열과 장염에 도움 되는 죽과 절대 먹지 말아야 될 음식은? [내부링크]

지난겨울에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경험해서 고생한 적이 있어요. 친구들과 함께 굴전과 굴찜을 먹으러 갔습니다. 음식은 개꿀 맛있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요. 하지만 그날 밤부터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더니 구토가 시작되었습니다. 속이 쓰리고, 메스꺼웠고,구토를 하고 나면 잠시 호전되는 것 같았지만, 곧 다시 구토가 반복되었습니다. 그리고 설사도 시작되었습니다. 물과 같은 대변이 나오고, 배가 계속 울분을 토하며 지진을 일으켰습니다. 복통이 심해져서 잠을 잘 수도 없었어요. 오한과 발열도 동반되었습니다. 온몸이 차가워지고, 땀이 나기도 했어요 몸이 약해지고, 힘이 빠져나갔습니다. 제발 이 고통에서 멈추길 바라며 다음 날 아침에는 더 이상 버틸 수 없어서 병원에 갔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노로바이러스 식..

소상공인 300만원까지 대출이자를 환급받을수 있으니 지원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대출 이자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그래서 정부와 은행이 소상공인들을 도와주기 위해 금리 4% 넘는 대출 이자를 납부한 187만 명의 개인사업자가 다음 달 5일부터 평균 73만 원의 이자를 환급받게 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의 '소상공인 금리부담 경감 프로그램'을 발표했는데요. 은행권 이자환급, 중소금융권 이자환급,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확대 개편, 세 가지를 시행해 나간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은행권 이자환급 이자 환급 소상공인들이 은행에서 돈을 빌렸을 때, 그 돈에 대한 이자를 일부 돌려주는 것입니다. 이 이자 환급은 2023년에 4% 이상의 이자를 납부한 사람들에게만 해당돼요. 이 환급은 2월 5일부터 시작되고, 한 사람당 평균적으로 약 73만 원이 돌려..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로 핸드폰 개통 막는 엠세이퍼 가입과 해지 방법 [내부링크]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명의로 핸드폰이 개설되었다는 문자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요즘 피싱범죄가 진화해서 일상생활에 중요한 부분을 파고들다 보니 내 이름과 내 계좌를 지키는 일 또한 쉽지 않은 현실이 되었는데요. 누군가 내 핸드폰에 악성앱을 설치해서 핸드폰 개통을 하거나 대리점에서 핸드폰 개통 시 개인정보가 노출돼서 악용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내 명의를 도용해 핸드폰 개설을 막는 명의 도용방지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의 도용방지 서비스 란? 명의 도용방지서비스 사이트는 Msafer라고 하며, 본인 명의로 다양한 방송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되었을 때 가입 사실을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로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명의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이 사이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

전세 대출 갈아타기 조건 주의사항과 불가능한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세대출 금리가 너무 높아서 매달 이자만 내느라 힘드신가요? 저도 전세계약을 맺을 때는 급하게 대출을 받아서 금리가 5%에 달했습니다. 고금리로 가계부담이 커져서 주름만 늘고 있습니다. 지인이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해서 금리를 3%대로 낮췄다고 해서 이번에 전세 대출 환승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담대 갈아타기에 이어서 전세대환까지 확대되었는데요. 조건과 주의사항을 알아보고 이자 부담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전세대출 갈아타기 대상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등 모든 주택 보증부 전세자금대출 대상 대출 보증은 한국주택금융공사(HF), 주택도시보증공사(HUG), SGI서울보증의 보증서로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이용 기간 기존 전세대출을 받은 후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전세대출 갈아타기 ..

공모주 주식 투자사기 피해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공모주 투자 사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모주 투자사기는 새로 상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어그로 끌면서 개인정보와 금융 사기를 치는 보이스피싱의 진화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공모주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열광을 이용하여 사기를 저지르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24일 한국거래소가 경고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공모주 투자 사기의 유형과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공모주 투자 사기란? 공모주 투자 사기의 유형 공모주 투자 사기 예방 방법 마무리 IPO 공모주 투자 사기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공모주 뜻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란? 기업이 자신의 주식을 처음으로 시장에 내놓는 것을 말해요. 기업이 주식을 팔아서 돈을 모으고, 더 좋은 사업을 할 수 있게 되는 거죠..

현대차 엑시언트 프로 출시 가격 사양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대차에서 엑시언트 프로가 출시되어 2월에 인도 예정입니다. 기존의 트럭 엔시언트의 성능에 어떤 점이 업그레이드되었는지 엑시언트 프로 사양과 가격,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 엑시언트 프로란? 엑시언트의 상품성 개선모델로, 2024년 1월 23일에 출시된 대형 트럭,프로(PRO)라는 펫네임의 의미와 엑시언트 프로의 비전입니다. 엑시언트 프로 엔진의 장점 이번에 새로 출시된 엔진 최고출력 540ps, 최대토크 265kg·m의 L엔진과 최고출력 430ps, 최대토크 210kg·m의 H엔진 트럭의 성능은 엔진이 중요한데요, 성능은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라는 두 가지 수치로 나타낼 수 있어요. 최고출력은 엔진이 한 번에 만들 수 있는 최대한의 힘을 나타내고, 최대토크는 엔진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회전력..

피카랩스 사용방법 활용해서 쉽게 영상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ai이미지 생성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ai 영상 제작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카랩스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용하여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피카랩스의 사용방법과 텍스트로 만든 영상을 활용할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카랩스 사용방법 1. 피카랩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피카랩스홈페이지 접속하면 메인화면 우측에 로그인 버튼에서 디스코드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구글 로그인은 접속아 안되네요) 2. 디스코드 가입한후 접속하면 피카랩스와 연결돼서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이 되었으면 바로 메뉴에 접속할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샘플 영상들과 프롬프트를 보실 수 있는데 ..

[VISA]비자 고객님 해외직영 에서 카드 발급 되었습니다 -스미싱 문자 대처방법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요즘 해외직구 사이트 회원이 단기간에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해외직구가 보편화되어가고 있는데요. 그런 점을 노리고 해외 배송 결제가 되었다는 스미싱 문자를 받아서 당황한 경험이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스미싱 문자를 보고 순간 URL 주소를 누른 적이 있어서 고생한 기억이 있습니다. 진화하는 스미싱, 피싱 문자는 어떤 것이 있고 예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받은 비자 카드 발급 문자메세지. 문자를 받자마자 놀라서 유선전화로 02) 6052-0086 번호로 전화를 걸어봤지만 아주 긴 통화연결음만 들리고 10번을 해도 받지 않아서 번호 조회를 해봤더니 스팸신고된 번호라고 검색되네요. 혹시 자신이 거래하는 카드사에서 카드가 발급되었다고 하면 문자에 찍힌 번호가 아니라..

기후동행카드 구매 발급 방법과 티머니에서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무제한 교통 이용이 가능한 기후 동행카드가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시범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민층의 교통요금 완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기후동행카드의 구입방법과 구입 후 어떻게 사용하는 자세한 서비스 범위와 티머니에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구입 방법 기후동행 카드 구입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모바일 휴대전화 기종이 안드로이 기반인 (삼성, LG, 등) 핸드폰으로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 후 를 발급받고 충전하시면 됩니다. 결제수단은 현재 계좌이체만 가능하지만 추후 신용카드 결제로 확대 예정입니다. 실물카드 실물카드는 지하철 역사 내에 고객안전실 및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구입 비용은 3000원이며 구매 후 지하철역 무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80%지원해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용보험료의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4년 1월 10일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지원 방법과 기간,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대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사업주) 지원내용 & 지원비율 고용보험료 기존 지원율 고용보험료 올해 지원율 50% ~ 60% 50%~80% 소득이 낮은 소상공인을 상대로 고용보험료 지원은 꾸준히 해왔는데요. 올해는 80%까지 확대해서 지원해주고 있으니 해당되는 조건이 되면 지원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기간 & 지원금액..

스트레스 DSR 뜻과 금리 대출 계산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을 완화해서 몇 년 사이 한국의 GDP 부채비율이 세계 2위를 찍었다고 합니다. 부채 축소를 위한 정책의 하나로 2024년 스트레스 DSR을 도입하겠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DSR의 개념과 시행일, 계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리 알아두시고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주담대 축소로 부동산시장은 봄이 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DSR이란? 스트레스 DSR이란, 대출을 받을 금리가 올라갈 경우를 대비해서 대출 한도를 낮추는 방법입니다. DSR이란 'Debt Service Ratio’의 약자로, 한 해 동안 갚아야 하는 대출 금액이 연간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이 비율에는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카드론 등 모든 대출의 원금이 포함돼요. 스트레스 DSR은 DSR에다가 가..

6+6 부모육아휴직제 통상임금 확대지원 해택 [내부링크]

2022년 기준 출산율 0.78명이라는 인구절벽에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지원책을 꾸준히 내놓고 있습니다. 효과는 글쎄요? 아직 미미한 것 같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을 늘린다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저출산의 원인 중 하나인 경제적 문제와 경력절단의 우려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완화하고자 2024년부터 부모육아휴직제의 지원을 대폭 늘렸습니다. 과거 육아휴직제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3+3 부모육아휴직제'란? 먼저, '3+3 부모육아휴직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할게요. 이 제도는 아이가 태어난 후 12개월 이내에 부모가 각각 3개월씩 총 6개월 동안 휴직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휴직을 사용하는 동안 받는 급여는 통상임금의 80%였습니다. '6+6 부모육아휴직제'의 ..

AI음악 생성 사이트 SUNO. AI로 내가쓴 가사로 나만의 노래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저작권 때문에 무료음원을 써야 하거나 릴스를 만들 때 작업해야 하는 경우 음원을 일일이 찾아야 돼서 유튜브를 개설하거나, 쇼츠영상을 만들 때 어떻게 해야 되나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난감한 경우가 있을 거예요.오늘은 무료로 AI 음악 작곡 및 작사 도구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SUNO. AI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SUNO. AI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활용해 다양한 장르, 스타일의 음악을 생성하고, 한글 가사도 함께 입력되어 자신이 작사한 가사로 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생성형 AI 음원서비스가 나왔지만 한글 가사는 지원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수노 AI는 한글까지 지원돼서 저도 계속 작사를 해서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코드와 연동되어 쉽게 음악을 공유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장점..

애플 출신이 옷에 붙이는 휴메인 ai pin 에이아이핀 출시 [내부링크]

애플 디자이너들과 애플 출신 임원이 설립한 AI 스타트업인 Humane이 새로 개발한 혁신적인 AI PIN 스마트 폰을 한 달 전에 공개했습니다. 10년 전 SF영화에서 보던 장면이 현실화되고 있어서 그 속도가 너무 빨라서 정신이 없을 정도인데요. 이번에 휴메인에서 애플을 대체할 목적으로 만든 기술은 음성과 손바닥으로 스마트폰을 대신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휴메인에서 출시될 의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AI PIN 기능 Ai Pin은 시중의 다른 AI 디바이스와 차별화되는 다양한 기능을 작추고 있어요 그 중 영상에 소개된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Ai Pin은 셔츠나 블라우스에 고정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이 웨어러블 디자인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옷차림에 스타일을 더할 ..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과 디딤돌 버팀목 대환 가능한 대출최저금리 상품 [내부링크]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이 0.78명을 기록하면서 역대최저 수치를 기록했는데요 출산율이 더 하락할 것이라는 예측에 많은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저출산의 원인 중에 주거지 안정 문제가 해소되지 않는 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해서 국토교통부는 지난 8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주거지원방안'을 발표하며 내년 1월 신생아 특례대출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생아 특례 대출은 무엇인지, 대상 자격 요건과 신청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생아 특례 대출이란? 아기를 낳은 가정이 전세나 월세 보증금을 마련하기 위해 받을 수 있는 특별한 대출입니다. 저출산 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으로 2024년 1월부터 시행돼요. 신생아 특례 대출은 최저 1%의 금리로 주택구입, 전세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태아보험 가입 시기와 유의할점 가입전 이것 꼭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태아보험은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들을 미리 대비하고,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신을 계획하거나 임신 중인 부모님들에게는 태아보험 가입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이 가능한 시기와 가입 전 어떤 항목을 체크해야 하는지 미리 확인해 보시고 비교사이트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태아보험이란? 결혼이 늦어지고 고령 출산이 많아지면서 선천성 이상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태아보험은 아이가 태어난 후부터 보장이 시작되고, 출생 시에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저체중, 이상 소견, 선천이상, 장애진단 등 여러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해요. 출생 후 이상 소견이나 치료 이력이 발생하는 경우 보험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

주택담보대출 LTV, DTI, DSR 뜻과 계산법 [내부링크]

부동산이 침체되면서 주택담보 대출규제 완화대책을 계속 내놓고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하여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리는 대출로 주담대를 받을 때LTV, DTI, DSR이라는 세 가지 지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 세 가지 지표는 대출을 받을 때 얼마나 빌릴 수 있는지와 빚을 갚을 능력이 얼마나 되는지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므로 이 뜻을 알면 얼마 정도 대출받을 수 있는지 예상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LTV 뜻과 계산법 LTV는 Loan To Value ratio의 약자로 집값 대비 대출금액 비율이예요 집을 사려고 하는데 그 집값 대비 몇 퍼센트까지 돈을 빌릴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예를 들어, 10억 원짜리 집을 사려고 하는데 LTV가 70%라면, 집값의 70%인 7억 ..

카톡 챗GPT 어플 아숙업 설치방법과 기능 사용방법 [내부링크]

ai프로그램 아숙업에 대한 기능과 사용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숙업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로,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맞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숙업은 아주 쉽고 빠르게 숙제를 도와주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이에요. 수학, 영어, 과학 등 다양한 과목의 문제를 풀어주고, 해설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또한, 재미있는 게임과 퀴즈도 제공해서 공부가 지루하지 않게 해 줍니다. 카톡의 챗 GPT아숙업 사용방법과 특징과 예시질문을 통해 그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숙업 설치방법 카톡을 접속해서 친구추가에 돋보기를 누른 후 askup

제주도 무료셔틀버스 이용 하기 탐라 자율차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운영되는 자율주행 셔틀버스 탐라 자율차에대해 어떤 서비스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탐라 자율버스의 특징과 운영시간과 예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탐라 자율차란? 탐라 자율차는 제주도에서 운영되는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입니다. 탐라 자율차는 해안도로 노선과 중문관광 단지 노선 두 가지로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해안도로 노선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중문관광 단지 노선은 실시 호출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탐라 자율차는 제주도에서 운영되는 무료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입니다. 2. 탐라 자율차의 특징 -무료 서비스 이 서비스는 제주도 주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2023년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안전 관리자의 동승 탐라 자율차는 비상사태를 대비하여 안전 관리자가 운전석에 탑승하..

인공지능 ai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특징과 사용법 [내부링크]

네이버 하이퍼크로버 X 서비스 특징 및 기능 네이버에서 새로운 인공지능 언어모델인 하이퍼크로버 X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하이퍼크로버 X는 챗GPT보다 한국어를 6500배 더 많이 학습한 초대규모 AI로 검색에 특화한 '서치 GPT'를 백본으로 활용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하이퍼크로버 X는 멀티모달 기능을 탑재하여 사진과 텍스트 등 복합적인 정보를 함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최적화할 수 있는 초대규모 AI로, 이번에 발표된 멀티모달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더 편리하게 검색 결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 내 수많은 상품 리뷰를 분석해 제품의 특성을 가장 대표하는 한 줄의 문장으로 추출하는 'Ai리뷰 요약'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하이퍼크로바 x 신청하기 ..

이니텍 INISAFE CrossWeb EX V3 보안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국정원 보도자료에 따르면 북한이 인터넷 뱅킹에 사용한 금융보안인증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약용해 악성코드 유포, 해킹공격을 해서 신속하게 인증서 관련 업데이트를 권고했습니다. 영향을 받은 보안프로그램 이니텍 inisafe crossweb ex v3 보안 업데이트를 권고했습니다. 이니텍 INISAFE CrossWeb EX V3 보안 업데이트방법 윈도우 찾기메뉴 > 프로그램추가/제거 검색후 메뉴에 들어가셔서 앱기능에서 검색에 ini를 입력하시면 INISAFE CrossWeb EX V3 가 보이실 겁니다. 파일을 누른 후 본인 컴퓨터에 있는 버전이 INISAFE CrossWeb EX V3 3.3.2.40 이하 버전이라면 삭제해 주세요 INISAFE CrossWeb EX V3 3.3.2.41 보안 업데이트 파..

신종 전세사기 종류와 예방법 [내부링크]

신종전세사기종류와 예방법 전세 사기를 막는 방법 신종 전세사기는 최근 몇 년간 부동산 시장에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세금을 빼돌리거나 허위 계약서를 작성하여 사기를 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신종 전세사기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세금을 내고 집을 임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하지만 신종 전세사기가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신종 전세사기의 종류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 시장에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신종 전세사기란? 저는 부동산 시장에서 신종 전세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신종 전세사기는 보증금과 월세를 받고 난 뒤, 세입자가 이사를 완..

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방법 과 중복가입여부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는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형 금융상품으로, 19~34세의 청년들이 5년간 월 40~7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납입액에 따라 기여금을 추가하여 최대 5,000만 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게 돕는 상품입니다. 자격조건과 신청기간, 서류는 어떤 게 필요한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 : 연소득 7천5백만 원 이하의 만 19세~34세 청년 (군복무 기간 최장 6개월 인정) 납입액 월 40만 원~70만 원 기간 5년 이자율 은행이자 + 정부지원금 (납입액에 비례해서 최대 6%) 세금 이자소득과 배당소득 비과세 상품형태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중 선택 출시일 2023년 6월 예정 1.청년도약계좌의 가입조건 청년도약계좌는 정부가 청년들의 저축을 도와주는 통장입니다. 청년들이 매월 돈을 저축하면 정부가 그..

전국 초미세먼지로 인한 질환과 예방법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눈이 따가워서 눈물이 나고, 목이 칼칼해서 기침을 하고, 코가 막혀서 숨을 못 쉬는 경험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 증상은 바로 미세먼지 때문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란 지름이 10 이하의 작은 입자로, 자동차나 공장 등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과 황사 등이 혼합된 것입니다. 미세먼지는 우리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알레르기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문에서는 미세먼지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과 대처하기 위한 생활습관, 정부대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초미세먼지란? 아주 작은 먼지로, 아황산가스, 질소 산화물, 납, 이산화질소 오존, 일산화탄소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미세먼지는 국내 발생..

현대차 아이오닉5 N 특징과 보조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현대차가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공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아이오닉 5N의 가격과 정부보조금이 얼마이며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전기차의 특징과 세부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오닉 5N의 출시 시기와 가격 예상 출시 시기는 올해 하반기로 추정되며, 2023년형 아이오닉 5N의 신차 가격은 5885만 원입니다. 롱레인지 모델로, 배터리 용량은 72.6 kWh이고 주행거리는 380 km입니다. 모터 최고출력이 306 ps, 최대토크가 45.9 kg.m이고 0-100 km/h 가속시간은 5.2초입니다. 2. 아이오닉 5 N 정부보조금&신청방법 아이오닉 5N의 정부보조금은 2021년 기준으로 최대 800만 원입니다. 보조금을 받으려면 아이오닉 5N을 ..

2023년 전기차 취등록세 감면 140만원 [내부링크]

2023년 전기차 감면혜택확인해서 꼼꼼히 따져보고 감면받으시기 바랍니다. 전기차에 대한 개별소비세감면이 2024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되며, 최대만원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취득세 감면 신청 방법 전기자동차 구매 시 구매보조금을 신청하고, 구매보조금 지급현황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절차는 전기자동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와 취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으며, 감면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차 감면액 개별소비세 개별소비세액이 3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개별소비세액 전액을 감면하고, 개별소비세액이 3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300만 원을 감면합니다. 교육세는 개별소비세액의 30%가 적용됩니다. 개별소비세란 자동차나 담배 등 특정한 물건을 사면 내야 하는 세금입니다. 교육세..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지원해택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전기차는 기름을 쓰지 않고 전기로 움직이는 차입니다. 전기차를 사면 정부나 지역에서 돈을 도와주는데, 이것을 보조금이라고 합니다. 보조금은 전기차를 사는 사람이나 차의 종류나 성능에 따라 다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국고 보조금은 정부에서 주는 돈이고, 지자체별 보조금은 지역에서 주는 돈입니다. 국고 보조금은 차가 싼 지 비싼지, 성능이 좋은지 나쁜지, 제조사가 노력을 많이 했는지 등에 따라 최대 68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 보조금은 사는 곳마다 다르고, 빨리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주는 곳은 경상북도로 최대 1,1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최대 금액 (만원) 지역 최대 보조금 (만원) 경상북도 1,100 대전 1,200 대구 1,10..

통상임금 뜻과 통상임금 수당계산방법 [내부링크]

통상임금이 무엇인지 법적근거와 중요성을 알고 월급명세서를 받았을 때 나의 수당이 얼마나 되는지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통상임금을 확인하고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상임금이란? 근로자가 일을 하면서 받는 월급의 일부를 말합니다. 월급에는 기본급 외에도 식대, 가족수당, 직무수당 등 여러 가지 수당이 포함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매달 꾸준하고 공평하게 받는 수당을 통상임금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매달 식대를 10만 원씩 받는다면 식대는 통상임금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1년에 한 번씩 상여금을 받는다면 상여금은 통상임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통상임금은 근로자가 연차수당이나 퇴직금을 받을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왜냐하면 연차수당이나 퇴직금은 통상임금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통상임금이..

현대차 쏘나타 디엣지 가격과 정보 구매해택 [내부링크]

이번 서울모빌리티쇼(2023)에서 소나타 디 엣지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번에 나온 신형 전기차 쏘나타 디 엣지는 어떤 특징과 장점, 성능과 가격이 어떤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쏘나타 엣지 구매방법 현대차가 2023년 3월 27일에 최초로 공개한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스포츠 세단의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현대차의 아이덴티티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한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구매하려면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월별 구매혜택 및 차종별 구매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고 N 라인 모델도 선택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은 아직 정식으로 발표되지 않았으나 일부 언론에 따르면,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대는 2900만~3700만 ..

우울증 테스트와 우울증 초기진단 극복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우울증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우울증은 가족, 혹은 지인 등 누구나 언제든지 겪을 수 있는 정신 질환입니다. 우울증은 기분이 매우 우울하고 힘들어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우울증은 무시하거나 혼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기 전에도 자신의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고 자가진단도 있으니 극복하는 방법들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신을 제대로 파악하고 탐구하면 여러분도 우울증에 대해 잘 알게 되고, 자신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우울증이란? 우울증은 기분이 매우 우울하고 힘들어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정신 질환으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청소년기에는 더 취약해서 주변에서 많은 관..

발기부전 원인과 치료 방법-음경임플란트 외 다수 [내부링크]

발기부전은 나이가 들수록 더 흔해지는 성 기능 장애로 음경이 충분히 발기하지 못하거나 발기를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발기부전은 단순히 성적 문제가 아니라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데 원인과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요? 발기부전 원인 성적 자극에도 음경이 충분히 발기하지 못하거나 발기를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는데 40대 이상의 남성 중 4명 중 1명 정도가 경험한다고 합니다. 발기부전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무시하거나 숨기지 말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신체적 원인, 심리적 원인, 생활습관적 원인이 있습니다. - 신체적 원인-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혈관 질환이나 심장 질환, 전립선 질환 등의 비뇨생식계 질환 ..

chatGPT-4가 가져올 혁신과 도전-챗지피티보다 더 강력하고 큰게 온다 [내부링크]

챗GPT는 오픈 인공지능에서 공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0억 이상 사용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챗 GPT4라는 텍스트뿐 아니라 음성,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멀티모달 AI(multimodal AI)의 기능이 확장되서 나올 예정입니다. 챗GPT의 후속작인 GPT-4는 올해 초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MS(마이크로소프트) 독일 법인의 안드레아스 브라운(Andreas Braun) CTO(최고기술책임자)는 GPT-4가 이달 중, 이르면 다음 주 내에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MS는 무려 100억 달러인 12조를 투자하며 3월 자사 서비스인 검색엔진 빙 (Bing)에 챗 GPT를 적용할 것..

드라마 종이달 유이화의 욕망과탐욕의 끝 [내부링크]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종이달’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이 드라마는 ena에서 방송예정인 서스펜스 드라마로, 은행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게 되는 여자 '유이화’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출연진은 김서형, 유선, 서영희, 이시우 등이며, 연출은 유종선과 정원희가 맡았습니다. 원작은 가쿠다 미쓰요의 동명 소설로, 일본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작품입니다. 원작 소설은 일본에서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었습니다. 영화 버전은 2014년에 개봉하였으며, 주연은 아오이 유우와 사카구치 켄지가 맡았고 드라마 버전은 2015년에 방영되었으며, 주연은 아야세 하루카와 사다오 아베가 맡았습니다. 일본원작을 본 입장에서 흡입력이 강한 배우들 연기에 감탄하며 보는 내내 집중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한국 드라마는 어떻게 각색하고 ..

내가 브라우저 edge엣지를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웹브라우저는 웨일, 크롬, 에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사용자에 따라 기능에 따라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중에 웨일과 크롬, 엣지 세 가지를 섞어 쓰고 있는데 요즘에는 엣지가 편해서 사용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Edge엣지 브라우저란? 엣지 브라우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크롬과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입니다. 2015년 윈도 10과 함께 만들어졌으며 엣지 브라우저는 가볍고 빠르며 개인정보 보호와 생산성에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과 각 메뉴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편리한 메뉴 엣지 브라우저는 크롬과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기 쉽습니다. 주소창 옆에 있는 메뉴..

서울시 건강관리 마일리지로 당뇨관리하고 의료지원받기 [내부링크]

우리집에도 당뇨환자가 있어서 온 가족이 관리를 소홀히 할수 없고 평생 해야하는 것이므로 다양한 정보와 해택을 알아보던중 소개해드릴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은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그런데 관리비용이 부담스러우신가요? 그렇다면 서울시 건강마일리지를 알아보세요. 서울시 건강마일리지는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도와주고, 마일리지로 제로페이를 받을 수 있는 훌륭한 사업입니다. 건강관리 마일리지란? 건강관리 마일리지란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가진 시민들이 건강관리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사업입니다. 참여의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건강관리 활동을 실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의료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 당뇨,고혈압 환자..

보건복지부 긴급복지 의료지원제도 최대 300만원지원해택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는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긴급복지 의료지원제도'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의료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이러한 긴급복지 의료지원제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제도의 목적 긴급복지 의료지원제도는 의료비 부담과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생활이 어려운 국민들이 의료비 부담 없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의료급여 등 다른 복지제도보다 빠르고 쉽게 지원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긴급복지 의료대원대상은 뇌졸중 심근경색 골절등 예상치 못한 치료를 받는 경우, 척추협착증 관절염등 만성질환의 경우는 증상이 악화돼서 수술받는 경우, 급하게..

저혈당 원인과 혈당수치 관리예방법과 생활습관 [내부링크]

지인이나 가족이 당뇨가 있거나 성인병이 있다면 관리의 필요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실 텐데요. 저혈당이 무엇이고 이것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당이란? 정상 혈당 수치는 70~140 mg/dL 사이로 항상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하지만 당뇨가 있다면 정상범위에서 높아지거나 낮아질수 있기 때문에 수치가 70 이하로 낮아지게 되면 에너지를 제대로 쓰지 못하고 이것을 이라고 합니다. 혈당 수치가 너무 낮아지면 뇌와 심장 같은 중요한 기관에 영양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혈당 예방법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과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저혈당 증상 당이 떨어지면 시야가 흐려지거나 식은땀, 손발떨림, 두통 불안감 호소할수도 있고 야간 저혈당..

리볼빙이란 무엇이며 장단점과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결제액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리볼빙은 카드 대금의 일부만 갚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미룰 수 있는 방법으로 급하게 돈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지만 리볼빙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므로 잘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리볼빙의 개념과 장단점, 그리고 현명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리볼빙이란? 리볼빙은 일부결제금액이월 약정 서비스를 의미하는데 이번 달 결제할 카드 결제 대금 중 일부를 다음 달로 미루는 것을 뜻으로 리볼빙(revolving)이란 단어는 “돌리다 “를 뜻하는 영어 단어인 revolve(리볼브)에서 유래했습니다. 회전하는 실린더에 총알을 넣고 쏘는 리볼버(revolver)라는 권총..

인디아나 존스 운명의 다이얼 (2023) Indiana Jones and the Dial of Destiny [내부링크]

곧 개봉예정인 인디아나 존스의 마지막 모험 Indiana Jones and the Dial of Destiny의 감상포인트와 전편과 달라진 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줄거리 Indiana Jones and the Dial of Destiny는 2023년 6월 30일 개봉하는 미국의 액션 어드벤처 영화로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작품이 되겠네요. 해리슨 포드가 전설적인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 역을 다시 맡았습니다. 감독은 이며, 제즈 버터워스와 존-헨리 버터워스가 공동으로 각본을 썼으며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지 않고 조지 루카스가 스토리를 쓰지 않은 첫 번째 작품이지만 스필버그와 루카스는 프로듀서로 참여했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를 보면 1957년, 인디아나 존스는 소련군의..

설거지론과 퐁퐁남에서 벗어나기 위한 4가지 방법 [내부링크]

퐁퐁남이란 무엇일까요? 퐁퐁남은 설거지를 하는 남자를 조롱하는 말로, 주로 자신의 아내에게 경제권을 내주고 섹스리스가 된 남편을 가리킵니다. 이 용어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두가 되었으며, 설거지론이라는 논쟁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퐁퐁남의 의미와 유래, 설거지론의 내용과 문제점, 그리고 퐁퐁남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퐁퐁남의 의미와 유래 먼저 퐁퐁남이란 단어는 주방세제 '퐁퐁’과 남성을 뜻하는 '남’ 자를 합성한 신조어로 주방세제 '퐁퐁’은 설거지할 때 거품을 많이 내주는 제품으로, 연애경험 없는 순진한 남자가 연애경험 많은 여자와 결혼하고 사랑 없이 경제권까지 내주어준 상황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러한 남자들은 자신의 아내에게 용돈을 받아 쓰면서 ..

내게 맞는 영양제 똑똑하게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영양제는 먹어야 되는데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지 꼼꼼히 따져보고 먹어야 하지만 막상 중요한 게 무엇인지 잘 몰라서 난감한 경우가 있을 거예요. 아무리 좋은 영양소라도 자신에게 부족한 게 무엇인지 인지하고 있어야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므로 똑똑하게 따지고 고려해서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나에게 맞는 영양제를 어떤 기준으로 먹어야 할지 나이, 성별, 식습관, 환경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몸 상황을 인지하고 무엇이 부족해서 먹어야 되는지 지병 때문에 함께 먹어도 되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영양제를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과 각 세대별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영양제 선택하기 성장기어린이,청소년 영양제 성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어린이는 골고루 챙겨 먹으면 ..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로 재택알바 인공지능 데이터라벨링 [내부링크]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재택근무를 하시게 되면서, 재택알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다양한 재택알바가 있지만 국비지원받아서 교육받을 수 있는 알바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데이터라벨링이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스피커, 자동차, 생활 속 모든 제품까지 AI가 보편화되고 있는 지금 AI도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부를 시켜야 하는데 기계학습이나 딥러닝 분야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을 데이터 라벨링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데이터를 알맞게 수집 가공하는 반복된 작업을 뜻합니다. 신청방법 우선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하려면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이 있으면 회사에서 우선적으로 채용할때 유리합니다. 교육은 국비 지원으로 교육비..

설문조사 앱테크로 용돈벌기 [내부링크]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고물가 시대에 부업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는데 결혼 후 휴직 중이거나 직장을 다니면서 또 다른 일을 용돈 벌기 위해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어떤 게 있을까 고민하실 겁니다. 집에서 하루 한두 시간 투자로 용돈 벌 수 있는 설문조사 앱테크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앱테크로 용돈버는 사이트 많은 앱테크중에 실상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리서치사이트 위주로 선별하였습니다.자신에게 맞는 앱테크를 찾아보시고 꾸준히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혹은 이동수단을 이용하는 시간에 이용하셔서 용돈 적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엠브레인 엠브레인 패널파워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양한 설문조사결과를 볼수 있으니 통계자료 이용 시에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영수증 앱테크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도 ..

Chat 챗 GPT와 AI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지난 2022년 12월에 출시된 챗 GPT의 서비스는 최단기간 100만 명의 사용자를 모으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계속 업데이트되면서 생성형 AI의 모델로 사용자가 말한 것을 기억해 두었다가 대화를 이어가는 학습형 AI로 윤리적인 기준에서 답변을 잘해줍니다. 챗 GPT가 놀라운 건 사람과 대화하듯 언어를 구사하고 황당한 질문을 던져도 마치 그게 사실인 것처럼 답을 해준다는 것에 모든 정보가 사실이 아님에도 사실인 것처럼 굉장히 잘 설명해 줘서 저도 믿어버릴 뻔했습니다. 아직은 사실관계를 확인할 필요성도 있지만 개인 비서로도 활용할 만큼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편집과 스크립트 영상까지 쉽게 만들어주는 활용도가 높아서 얼마나 빠르게 변화될지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 놀라..

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 최대 50%할인받는 방법 [내부링크]

교통비가 올해 순차적으로 오름에 따라 가계부담이 늘고 있습니다. 택시비가 기본요금 3800원에서 4800원으로 인상되었으며 지하철과 버스요금도 하반기 인상예정입니다. 모든 물가가 올라서 어떻게 하면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 절약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오는 7월부터 교통비 절감을 확대 혜택 해주고 카드사를 11개까지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발급받는 곳이 추가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면 그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 지급해 주고, 각 카드사마다 추가할인 해택을 포함해서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마일리지 쌓는방법 알뜰카드 앱을 켜놓고 출발하기 누른 후 측정이 되는데 대중교통 이용 시에 800m까지 걷거나 ..

기후변화에 대응하기위한 저탄소 생활 실천방법 [내부링크]

몇년전 부터 중국발 미세먼지와 대기오염과 같은 기후변화에 대해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이런기후변화에 전세계가 탄소배출을 낮추기위해 많은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탄소배출구너 거래제 등 이런 제와 시스템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각 국가들이 나서고 있습니다.지구 기온을 1.5 상승 이하로 유지하려면 온실가스 저감량을 2030년에는 45%, 2050년까지 100%까지 끌어올려 탄소중립을 달성해야 합니다.우리도 이런 기후변화에 신종 바이러스를 맞이한 상황에서 저탄소생활을 실천하는건 일상에서 아주 중요한 변화로 여겨질것입니다. 기업들도 일회용용기의 플라스틱 제품을 줄이기위해 지구환경살리는 포장지로 재편성해 만들고 박스테이프도 재사용 종이테이프로 사용하는 움직임이 늘고 있습니다.이렇게 기업들이 나서서 지구환경을 살리기위해..

벚꽃 개화시기 벚꽃축제 명소 경화역 [내부링크]

펜더믹 상황이 끝나가는 상황에서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개화철을 맞이하여 지역축제 준비가 한창인데요 본격적인 벛꽃 만개한 시기에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리 체크해두셨다가 나들이 계획을 준비해두시기 바래요. 날씨를 정보를 알려주는 웨더아이에서는 봄꽃 개화 예상시기를 공지했는데 올해 봄꽃은 평년보다 2~9일 정도 빠르다고 예측했습니다 벚꽃 개화시기 올해 개화시기는 3월중순에서 4월초로 보고 있습니다. 웨더아이 발표에 따르면 서울은 서울 3월 28일, 제주는 3월 20일, 인천은 4월3일, 대전,청주는 3월27일,광주는 3월22일로 추정됩니다. 나들이 계획은 3월 20일 이후 일정을 잡는게 좋을것 같네요 자세한 날씨는 웨더아이를 참조하세요 웨더아이 홈페이지 https://www.weat..

1인가구 디딤돌 대출조건 미혼 신혼부부 지원개편 [내부링크]

전세만기가 되어 이사를 하거나 주택마련을 위해 대출 알아보는 분이 많으실텐데 평균 이자가 5%가 넘는 상황에서 내집마련 꿈은 더 힘들어지기만 합니다. 이사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내집마련 계획을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자산조건을 살피고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대출금리 상품을 꼼꼼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미친물가에 날뛰는 금리속에 내집마련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디딤돌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딤돌 대출은 서민들이 금융상품을 이용할수 있도록 올해 조건을 개편했어요. 규정이 어떻게 바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딤돌 대출이란? 5억이하 85제곱미터(25평)이하인 주택에 대해 금리 연 2%~2.75%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정부주도 주택담보대출입니다 지원대상및 대출금액 기혼 세대주는..

넷플릭스영화 길복순 관련주 전도연 설경구주연 [내부링크]

한국넷플릭스 상반기 영화 중 가장 기대작으로 꼽는 길복순이 공개일을 앞두고 베를린에서 먼저 시사회를 가졌는데요.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부문에 초청되어 배우들과 감독이 함께 시사회를 참석하며 감사의 인사를 했습니다. 외신들의 관심을 받은 만큼 국내에서도 방영일을 기다리는 영화팬들이 많아서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작품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영화 길복순 방영일과 정보 변성일 감독의 작품으로 설경구배우와는 불한당,킹메이커에 이어 세 번째 같이 참여한 작품입니다. 시나리오와 연출을 직접 했으며 넷플릭스제작사 측은 이 내용을 드라마화하길 원했으나 감독이 끝까지 영화를 고집해서 영화로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방영일 : 2023년 3월 31일 장르 : 스릴러,액션,느와르,범죄 등장인물..

1인가구 전월세 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받으세요 [내부링크]

주거환경이 삶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 만큼 사회초년생이 1인가구라면 더욱 신경 쓰고 매물을 보실 텐데요 빌라왕의 전세사기극이 수백 명의 피해자를 양성한만큼 새로운 보금자리를 알아보실 때 더 주의하고 서류를 검토해도 어려움이 있으실 거예요. 저도 전월세를 알아볼 때 고충이 많아서 황당한 일을 겪기도 하고 사기죄로 집주인을 고소한 사건이 있어서 그 많은 스트레스를 감당하기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서울시는 고충을 겪는 1인가구를 위해 부동산 계약 시 중개수수료도 지원해 주는 전월세 안심계약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중계약, 깡통전세등 계약과정에서 문제를 겪지 않도록 도와주고 집 보러 갈 때도 동행해서 매물을 점검해줍니다. 주거안심매니저가 상담과 현장 동행부터 계약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니 ..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 확대지원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하는데 소득이 적어서 생계유지가 어려울 정도로 판단되는 경우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세 종류의 가구 단독,홑벌이,맞벌이를 각 기준을 정해 지원해주는 제도인데 갑자기 퇴직,퇴사해서 연간 총소득이 일시적으로 줄었다 해도 받을수 있기때문에 월급빼고 다 오르는 고물가 시대에 자신이 자격요건에 충족되는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기준 가구유형 현행 2023년개정 단독가구 총 소득 2000만원미만 (150만원지원) 2200만원미만 (165만원 지원) 홑벌이가구 총 소득 3000만원미만(260만원 지원) 3200만원미만(285만원 지원) 맞벌이가구 총 소득 3600만원 미만(300만원 지원) 3800만원 미만(330만원 지원) 2023년부터 최대지급액이 200만원정도 확대되었네..

카드분실신고 손쉽게 하는 방법 계좌정보통합관리 앱 [내부링크]

카드로 결제하려고 신용카드를 찾다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치는 경험을 느끼실 겁니다. 예전에 쇼핑몰에서 핫세일이라는 단어에 정신없이 물건을 고르고 결제하려다가 지갑이 통째로 분실되어 신분증과 여러 장의 카드를 분실접수한 적이 있는데 각각의 카드사별로 전화하고 다시 재발급받는 기간 동안 결제가 되었을까 노심초사하며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신고에도 골든타임이 있는 것처럼 카드를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했을 경우와 분실예방법에 대한 매뉴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분실 카드는 [어카운트인포]앱을 통해 일괄접수 여러 장의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를 대비해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 앱을 가입하면 자신의 명의로 된 모든 계좌를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카드분실 ..

0원으로 금연치료 성공률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 제일 많이 하는 다짐 중 금연이 목표인 분들이 많습니다. 국가에서 흡연자들의 금연치료를 돕고 흡연으로 인한 발생하는 여러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2015년부터 금연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홍보가 미흡해서 어떻게 참여신청을 해서 진료비와 약제비가 전액 지원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계셔서 참여방법과 금연치료병원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연병원/검진기관 찾기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https://www.nhis.or.kr/nhis/index.do) 접속한 후 건강 iN 검진기관/병(의) 원 찾기병(위) 원정보금연치료의료기관 찾기 매뉴얼순서대로 누른 후 가까운 인근병원에 금연치료 참여등록 후 지료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상담후 치료의약품 또는 니코틴 보조제를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