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kle77의 등록된 링크

 nakle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경쟁 거래소 FTX 인수포기에 따른 코인시장 폭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바이낸스, FTX 인수 포기에 따른 코인 시장 대폭락 "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FTX 인수 무산' 가상화폐 대폭락... 비트코인 1만 6천 달러 붕괴(종합)'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FTX 위기의 시작'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모든 경제활동의 뿌리, 신용'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FTX 인수 무산' 가상화폐 대폭락…비트코인 1만6천달러 붕괴(종합) | 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세계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9일(현지시간) 유동성 위기에 ..

대출금리 7%로 상승하면 120만명 원리금 못 갚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대출금리 7%로 상승하면 120만 명 원리금 못 갚는다."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대출금리 7%면 120만명 세금 내고 원리금 못 갚는다.'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금리인상에 따른 변화'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오늘은 쉬어갑니다 :D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대출금리 7%면 120만명 세금 내고 원리금 못 갚는다 연속된 기준금리 인상으로 가계 대출 평균 금리가 7%대에 진입함에 따라 소득에서 세금을 내고 나면 원리금도 못 갚는 대출자가 120만명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9일 금융감독원이 윤창 n.n..

금리상승에 따른 예˙적금 금리상승, '예테크' 전쟁이 뜨겁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요약"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예·적금 금리도 수직 상승… 돈 불리기 ‘예테크 전쟁’ 뜨겁다'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금리를 올릴 수밖에 없는 이유'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금리 상승기 예˙적금 투자전략'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예·적금 금리도 수직 상승… 돈 불리기 ‘예테크 전쟁’ 뜨겁다 기준금리 인상과 자금시장 경색에 예·적금 금리가 치솟으면서 ‘예테크(예·적금+재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금리 쇼핑’을 위해선 가장 큰 이자수익을 주 news.kmib.co.kr 기준금리 인상과 자..

ICT트랜드 2023 10대 이슈, 우주˙로봇˙모빌리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ICT 트렌드 2023 10대 이슈"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우주·로봇·모빌리티… 2023년 차원 다른 세상 펼쳐진다.'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2023 정보통신기술(ICT) 10대 이슈 키워드'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정부˙연구 보고서 빠르게 읽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우주·로봇·모빌리티… 2023년 차원 다른 세상 펼쳐진다 '반도체, 인공지능(AI), 디지털 안전, 메타버스, 우주, 모빌리티, 로봇, 네트워크, 디지털 패권경쟁, 디지털 안보'.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정유사, 폐플라스틱에서 석유를 뽑아낸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폐플라스틱에서 석유를 만드는 '도시유전'사업"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폐플라스틱서 석유 캔다 열분해유 기술경쟁 '후끈''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도시유전 사업'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PQC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ESG'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폐플라스틱서 석유 캔다 열분해유 기술경쟁 '후끈' 정유사들 앞다퉈 투자 나서 폐플라스틱에서 석유를 뽑아내는 '도시유전' 사업에 국내 기업들이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6일 정유·석유화학 업계에 따르면 SK지오센트릭은 울산에 21만5000(약 6..

삼성, 이재용 회장 시대 개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삼성 회장 된 이재용, 이재용 회장 시대 개막"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삼성 회장 된 이재용 "세상에 없는 기술에 투자" [이재용 회장 시대 개막]'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삼성 변화의 역사'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이재용 회장의 메시지를 통해 투자 포인트 찾아보기'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삼성 회장 된 이재용 "세상에 없는 기술에 투자" [이재용 회장 시대 개막]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7일 회장으로 승진하면서 본격적인 '이재용 시대'가 열렸다. 지난 2012년 부회장으로 승진한 지..

네이버, EV100 가입 선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네이버, RE100 이어 EV100 가입"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네이버, RE100이어 EV100 가입..'30년까지 전기차 전환''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EV100'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전기차 급속 충전시설과 관련 기업'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네이버, RE100 이어 EV100 가입..‘30년까지 전기차 전환 네이버가 친환경 차량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 ‘EV100’에 가입했다.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이자 글로벌 인터넷 플..

1기 신도시 5곳, 재건축 선도지구 선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선정"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일산·분당·평촌·산본·중동”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선정'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제도'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선도지구 선정의 장점과 단점 생각해보기'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일산·분당·평촌·산본·중동” 1기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 선정 정부가 일산·분당·평촌·산본·중동 5개 신도시 모두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한 선도지구(시범지구)로 지정한다. 25일 부동산업계에..

한화, 글로벌 톱 10 방산업체가 되기위해 대우조선해양 인수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한화, 글로벌 방산업체로 성장하기 위한 도약 준비 "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 '한국형 록히드마틴' 꿈꾸는 한화, 글로벌 톱 10 방산 정조준 [대우조선, 한화에 팔린다]'를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한화의 방위산업'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방위산업 관련 뉴스와 내 돈 연관 짓기'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한국형 록히드마틴’ 꿈꾸는 한화, 글로벌 톱10 방산 정조준 [대우조선, 한화에 팔린다] 한화그룹이 14년 만에 대우조선해양 인수예정자로 선정됐다. 한화는 '육해공 통합 방산시스템'을 바탕..

GS25, 반려동물 장례상담 서비스 도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GS25, 21그램과 협업으로 반려동물 장례 상담 서비스 도입"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GS25, 21그램과 협업... 반려동물 장례 상담 서비스 도입'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펫코노미'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펫코노미를 하고 있는 기업'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GS25, 21그램과 협업...반려동물 장례 상담 서비스 도입 GS25는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기업 21그램과 손잡고 장례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GS25와 21그램이 협업해 진행하는 장례 상담 서비스..

제주항공, 앤데믹 맞아 일본 시장 선점을 위한 증편나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코로나 걸려서 헤롱 거리다가 다시 시작해봅니다!) 오늘의 뉴스는 "제주항공, 일본 시장 선점을 위한 증편"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제주항공, 日 시장 선점... 재운항 및 증편 나서'를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저비용항공사, LCC'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LCC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제주항공, 日 시장 선점...재운항 및 증편 나서 제주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도쿄(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노선에 대해 인천발의 경우 매일 2회, 부산발의 경우 주 7회 ..

SSG닷컴, 온라인 최초 오픈런 '메타버쓱 오픈런' 운영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온라인 최초 오픈런 '메타버쓱 오픈런' 운영"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오픈런 게임이라니"... 20만 명 홀린 '메타버쓱''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참여형 마케팅'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참여형 마케팅을 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오픈런 게임이라니"…20만명 홀린 '메타버쓱'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 흔하게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 구매하는 현상)이 나타나잖아요. SSG닷컴(쓱닷컴)에서는 온라인 최초 오픈런을 볼 수 있어요." SSG닷컴의 20대 직 n..

SM엔터, 이수만의 개인회사와 결별선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SM엔터테인먼트가 대주주 이수만의 개인회사와의 계약 종료 선언"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이수만 개인회사 손 떼자... SM엔터 주가 '날개''를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주주행동주의'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주주친화 정책 ' 두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이수만 개인회사 손 떼자…SM엔터 주가 ‘날개’ 주주행동주의 펀드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하 얼라인)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엠)의 대주주 이수만 총괄프로듀서(사진)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에스엠은 그동안 얼라인이 요구해..

오리온, 9년만에 가격인상 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가공식품 가격 줄줄이 인상"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추석 연휴 끝나자... 신라면ㆍ왕뚜껑 이어 초코파이도 몸값 뛴다.'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국제 곡물과 에너지 가격 상승 추이와 원인'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추석 연휴 끝나자…신라면·왕뚜껑 이어 초코파이도 몸값 뛴다 추석 연휴가 끝나자마자 가공식품 가격이 또다시 줄줄이 인상된다. 서민식품 대명사 라면과 초코파이, 새우깡 등 '장수 과자'의 가격 인상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오리온, 9년 만에..

변동금리 대출에서 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타는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우대형 안심 전환대출과 변동금리"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변동금리 주담대, 최저 年3.7% 고정금리로 갈아타세요'를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시중은행의 대출금리 추이'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나에게 유리한 대출금리 선택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안심전환대출 Q&A] '3.7% 고정금리로' 15일부터 신청접수…대상·요건은 변동금리 주담대, 연 3%대 낮은 고정금리 대출로 전환 부부합산소득 7천만원·주택가격 4억원 이하 1주택자여야 기존 대출 취급 기관별로 창구 달라…6대 은행이나 ..

삼성전자,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대전환 선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삼성전자의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대전환 선언"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삼성전자 "2050 탄소중립 실현... 친환경 대전환'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재생에너지 100% 사용 캠페인 'RE100'과 '신에너지와 재생에너지 현황'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재생에너지 거래제도'를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삼성전자 “2050 탄소중립 실현…친환경 대전환” 삼성전자가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는 추진 계획을 본격 선언했다. 세계에서 전력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ICT(정보통신기술) 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 소주도 고급소주 선호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고급소주로 분류되는 증류식 소주 선호현상"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취향 고급화로 증류식 소주 선호... "희석식 보다 6배 비싸도 사요"'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주류 소비패턴의 변화'에 대한 자료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MZ세대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취향 고급화로 증류식 소주 선호…"희석식보다 6배 비싸도 사요" 프리미엄 소주 전성시대 100% 원주쌀로 증류하는 박재범 소주 혼술로 인기 '포켓몬빵'만큼 구하기 힘들어 편의점 재고 알림 앱도 나와 증류..

스타트업 회사들, 연이어 권고사직 통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스타트업 회사들, 연이어 권고사직 통보"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75만 명 몰렸던 이 회사, 모든 직원 권고사직 통보... 무슨 일이 [더테크 웨이브]'를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스타트업의 데스밸리'와 '국내 벤처투자 투자 현황'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스타트업의 IPO시 공모주 체크리스트 '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75만명 몰렸던 이회사, 모든직원 권고사직 통보…무슨일이 [더테크웨이브] 스타트업들에 혹독한 '겨울의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작년만 해도 뭉칫돈이 몰렸던 국내 스타트업 투자가 ..

넷플릭스 오리지널 '수리남'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 공개"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베일 벗은 '수리남' 히트작 뜸한 넷플릭스에 제2의 '오겜' 되어줄까'를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넷플릭스 실시간 순위'와 관련된 정보를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수리남 관련 주식'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베일 벗은 '수리남' 히트작 뜸한 넷플릭스에 제2의 '오겜' 되어줄까 ‘수리남’이 정체기 넷플릭스에 제2의 ‘오징어 게임’과 같은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까. 올해 넷플릭스 최대 야심작 ‘수리남’(감독 윤종빈)이 지난 9일 드디어..

포스코 포항제철소 고로 순차적 재가동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를 본 포스코의 포항제철소 고로 재가동의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1. 뉴스 요약 - '포스코, "포항제철소 고로 오늘부터 순차 재가동"'을 요약해드립니다. 2. 뉴스에 없는 자료 - '제철소의 핵심 고로'와 '고로 중단이 포스코에 미치는 영향'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3. 내 돈과 연관 짓기 - '포스코의 영업이익 추정해보기'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1. 뉴스 요약 포스코 "포항제철소 고로 오늘부터 순차 재가동" 포스코는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가동이 중단된 포... www.ytn.co.kr 태풍 '힌남노'로 인해 가동이 중단된 포항제철소의 고로..

금리를 인상하는 미국과 유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미국의 금리인상과 관련된 뉴스입니다. 먼저 '뉴스요약'에서는 '긴축 시계 빨라지는 미, 유럽'이라는 뉴스를 3줄로 요약해보고 '뉴스에 없는 자료'에서는 '미국의 기준금리(America Base Rate)의 역사'와 '미국 기준금리와 환율과의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 돈과 연관짓기'에서는 금리인상시기에 추천해드리는 투자전략 두가지를 말씀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긴축 시계 빨라지는 美·유럽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와 유럽중앙은행(ECB)이 금리인상에 속도를 더할 전망이다. 연준은 20~21일(이하 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6월, 7월에 그랬던 것처럼 0.75..

애플, 아이폰 14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신의 뉴스비서 찬클하우스가 오늘의 경제자료를 들고왔습니다. 오늘의 뉴스는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14 공개입니다. 먼저 '뉴스요약'에서는 '"모처럼 풍성하네"…탈모 빠진 '아이폰14'부터 '애플워치 울트라'까지' 라는 뉴스에서 아이폰 14의 주요 변경사항을 요약해서 보여드리고 '뉴스에 없는 자료'에서는 '아이폰 14의 가격과 아이폰 13의 가격'을 모아놨습니다. 마지막으로 '내 돈과 연관짓기'에서는 아이폰 14와 관련된 국내 기업 2곳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경제뉴스 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모처럼 풍성하네"…탈모 빠진 '아이폰14'부터 '애플워치 울트라'까지(종합) 이기범 오현주 기자 = 모처럼 풍성한 가을 애플 잔치가 열렸다. 7일(현지시간) 열린 애플 신제품 공개 행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