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agong2018의 등록된 링크

 namagong201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0건입니다.

죠스 떡볶이 레시피 추석 연휴의 느끼함을 잡아 줄 매콤한 떡복이 [내부링크]

죠스 떡볶이 레시피 추석 연휴의 느끼함을 잡아 줄 매콤한 떡볶이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다들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남아공은 조용한 일상과 같습니다~ 그래도 딸아이..

남아공 마트 SPAR 크로아상 샌드위치 & 조각피자 [내부링크]

남아공 마트 SPAR 크로아상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오늘은 제가 남아공에서 아주 가끔 가볍게 즐기면서 식사대용으로 먹는 샌드위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한식 음식을 많이 해먹어서..

남아공 먹거리 남아공 간식 조각케이크, 사모사 2가지 맛 [내부링크]

 남아공 간식 조각 케이크, 사모사 2가지 맛 안녕하세요. sJSfam 스팸입니다. ^^ 지난 포스팅에 아프리카 사람들은 뭐를 먹을까? #1으로 아프리칸 주식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습니다. 마지막에 제가 사왔던..

쑥 전 쑥 부침개 만들기 , 남아공에서 자란 봄 쑥으로 만든 쑥 전 [내부링크]

쑥을 통째로 먹을 수 있는 두 가지 버전 쑥 부침개 만들기 - 찹쌀 & 밀가루 안녕하세요~~ 봄이 됐다고 룰루랄라~ 신난 sJSfam입니다. ^^ (편하게 스팸이라고 불러주세요) 사실은 봄은 봄인데, 너무 덥네요~~ 벌..

아프리카 사람들은 뭐를 먹을까? #1 아프리칸 PAP ,빱! 팝! [내부링크]

아프리카 사람들은 뭐를 먹을까? #1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마트 포스팅에서 빼먹은 부분이 있었는데요! 2020/09/28 - [남아공 Life] - 남아공 마트 #3 FOOD LOVER's MARKET 바로 DELI 코너입니다. FO..

남아공 마트 #3 FOOD LOVER's MARKET [내부링크]

남아공 마트 FOOD LOVER's MARKET  #3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남아공에 있는 마트 중에 2 곳을 지난 포스팅에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3번째 마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지금..

어린이 3D 다이노소어, 유니콘 크래프트 우드 & 페인트, 매직 키트! [내부링크]

어린이 3D 다이노소어, 유니콘 크래프트 우드 & 페인트, 매직 키트!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이야기는, 아이들이 가볍게 활동할 수 있는 크래프트 DIY 입니다. 요거 제가 얼마 전에 뜨개방에 마..

통깨 볶는 방법 , 참깨 볶는 방법 [내부링크]

통깨 볶는 방법 , 참깨 볶는 방법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제가 깨를 볶다가 망한 샷이 있어서, 잘못 볶은 예와 잘 볶은 예를 비교해보려고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남아공에도 참깨가 있냐고..

초간단 멸치 볶음, 5분 레시피! 어린이 지리 멸치 볶음 [내부링크]

초간단 멸치 볶음 , 어린이 지리 멸치 볶음  5분 OK!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완전 초간단~ 멸치 볶음레시피를 포스팅합니다. 남아공은 멸치가 무척 귀합니다. 케이프타운은 바다가 있어서..

투어버스에 사자가 뛰어 올랐다! A lion jumped on a tourist bus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본 사자 사진은 아니고요. 제가 우연히 보게 된 영상인데, 이거 너무 흥미로워서 공유하려고 끌어왔어요~ A lion jumped on a tourist bus !! 진짜 제목 보고 깜짝 놀..

비빔 만두 레시피, 야채듬뿍 새콤달콤 비빔만두! [내부링크]

비빔 만두 레시피, 야채 듬뿍 새콤달콤 비빔만두!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비빔만두 많이들 좋아하시죠? 비빔만두는 제게 추억의 음식이에요. 대학생 시절에 친구들과 그 유명했던 장우동, 신포 우리 만두..

채식 수프 야채 수프 - 속이 든든해지는 한그릇 감자,당근,양파 수프! [내부링크]

채식 수프 야채수프 -  속이 든든해지는 한 그릇  감자, 당근, 양파 수프!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이제 한국은 가을이네요. 푸르른 하늘이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 아니, 천고 인비의 계..

어린이 자전거 ,남아공에서 자전거 구입하고 조립하던 날 [내부링크]

어린이 자전거 , 남아공에서 자전거 구입하고 조립하던 날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지난 Game 마트 포스팅 때 잠깐 언급했던 자전거 구입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2020/09/20 - [남아공 Lif..

돌나물 무침, 돈나물 무침, 돗나물 무침 - 남아공 밭에서 자란 돌나물 [내부링크]

남아공 밭에서 자란 돌나물로 만든 돌나물 무침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지금 시각은 밤 9시가 넘었고요. 저는 미리 글을 예약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밖에는 봄 비가 시원~ 하게 내리고 있어서 빗소리를 들..

떡갈비 레시피 남아공 현지 재료로 만드는 한국식 떡갈비! [내부링크]

남아공 현지 재료로 만드는 진짜 떡이 들어가는 한국식 떡갈비!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역시, 한국 음식하면 떡갈비가 빠질 수 없지요? 처음에는 떡갈비는 생각도 안 하고 지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살다가..

남아공 마트 #2 Game 가전제품 및 운동용품 판매점 [내부링크]

남아공 마트 #2 Game 가전제품 및 운동용품 판매점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남아공 마트에 대해서 2번째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남아공에는 마트가 여러 곳이 있는데요. 각 마트마다 주요 취급 품목이..

남아공 아이스크림 - 아이스크림은 약이다. [내부링크]

어린이 명언 '아이스크림은 약이다'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저희 집 셋째 이야기를 살짝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 티라노에요~ 5세 아이 두셨거나, 요만한 시기에 있는 남자아이들을 두신 부모님..

샐러드 돈까스 레시피 - 상큼한 돈까스가 먹고 싶다면? 그리고 주먹밥 [내부링크]

샐러드 돈까스 레시피 상큼한 돈까스 먹고 싶다면? 그리고 주먹밥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잠시 집나갔던 광고는 돌아오려면 보름이상 걸린다고 해서 마음을 놓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4일만에 돌아와 주..

남아공 열줄뉴스 2020년 9월 16일(수) - 락다운 레벨 1 발표. [내부링크]

WMF ’ 20년 9월 16일(수) 남아공 열 줄 뉴스:(Lockdown level 2 )  1. 남아공 Covid19 현황 총 확진자 651,521명 (신규확진자 772명, 가장 낮은 숫자의 신규 확진자) 총 사망자 15,641명 총 완치자 583,126..

유영만교수 책,글쓰기강연- 오늘부터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려면 결심해야 하는 단 한 가지 [내부링크]

오늘부터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려면 결심해야 하는 단 한 가지 -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 <세바시 1233회> “세상이 타락했다. 잡것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책을 내려고 한다.” 로마시대 –키케로의..

옛날 오뚜기 추어탕으로 1인분에서 5인분 만들기! 남아공 식탁 [내부링크]

남아공에서 옛날 오뚜기 추어탕 1인분으로  5인분 만들기! 흰쌀밥에 뜨끈한 추어탕 한 그릇 하실래 예? ^^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요즘 부쩍 저의 요리 포스팅을 보시고, 남아공인지 한국이지 구분이 안..

남아공 코로나 19 동향 2020.9.14 - 제83호 - [내부링크]

코로나 19 대응 동향 2020.9.14 - 제83호 1. 일반 동향 8.18(화) 부 경계단계 2단계로 하향 조정 확진자 수 지속 증가 (9.13(일) 기준 확진자 649,793명) o 9.13(일) 기준 남아공 내 확진자 수는 총 649,793..

홈메이드 햄버거! 남아공 소고기 패티로 만드는 홈메이드 비프버거! [내부링크]

 홈메이드 햄버거! 남아공 소고기 패티로 만드는 홈메이드 비프버거!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블로그 하기 이전에 비해서 굉장히 많은 이웃님들의 먹거리 포스팅을 접하고..

남아공 마켓 신상 MR.BROWNIE 코코넛 브라우니 [내부링크]

남아공 마켓 신상 MR.BROWNIE 코코넛 브라우니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남아공 마켓에서 구입한 브라우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2020/09/16 - [남아공 먹거리 소개] - 남아공 뻥튀기? 아이..

남아공 뻥튀기? 아이 키만한 벌크 뻥튀기 보실래요? [내부링크]

남아공 뻥튀기? 아이 키만한 벌크 뻥튀기 보실래요?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남아공 스낵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남아공 스낵 2탄! 정도 될까요? ^^ 전에 남아공 과자에 대해서 제가 포스팅한..

남아공의 봄, 봄이 왔어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내부링크]

<남아공의 봄> 봄이 왔어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남아공에는 봄이 왔습니다. 황토색으로 말라버렸던 잔디에 푸르스름한 초록빛의 잔디들이 올라오기 시작했고, 나무와 땅에..

천사의 열매 파파야- 남아공에도 있는 열대과일 파파야! PaPayas [내부링크]

남아공에도 있는 열대과일 파파야! PaPayas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남아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 중에 파파야! 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파파야는 열대 지방에 볼 수 있는 흔한 과일 중의..

열무 물냉면 레시피- 열무 모밀 냉면으로 후다닥 한끼 해결! [내부링크]

<열무 물냉면 레시피> 열무 모밀 냉면으로 후다닥 한 끼 해결!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이제 남아공에는 봄이 왔어요~ 날이 따뜻해졌고, 바깥공기는 좀 더 따듯해졌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냉면을 찾을 정도로..

찹쌀도너츠 후속편 - 불편한 감정에 대하여, 그 후 이야기 [내부링크]

<찹쌀도넛> 불편한 감정에 대하여, 그 후 이야기 2020/08/31 - [남아공 Life] - <찹쌀 도넛 > 불편한 감정에 대하여, 불편한 감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오늘은 문득 요 며칠 겪은 조금은 유치한..

스톤아트와 비즈 그리고 그림 선물-표현하는 아이들 [내부링크]

표현하는 아이들, 스톤아트와 비즈 그리고 그림 선물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블로그를 시작한 뒤로 1일 2포스팅을 하면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블로그를 시작한 뒤로 영어..

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 까르보 불닭! [내부링크]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 까르보 불닭!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여러분 아보카도 좋아하세요? 저는 아보카도를 처음 접했던 게 5-6년 전쯤이었는데, 처음 먹어 본 맛이 별로 였어요. 그래서, 아보카도를..

구글 애드센스 , 무효트래픽 발생. 광고가 사라졌어요 ㅜ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게재할 수 있는 광고가 제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몇일 전 이웃님의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지급 란에서 생기는 무효 트래픽에 관한 글을 보고 급 관심이 생겨서 홈페이지 들어가..

메타인지 강의-메타인지는 "나 "자신이다. 리사 손 교수 [내부링크]

내 안의 가능성을 끌어내는 메타인지의 비밀 - 리사 손 컬럼비아 대학교 바너드칼리지 심리학과 교수 (세바시 1224회) 리사 손 교수는 그룹 프로젝트에서 시작된 브로인스토밍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 나서 발표..

몰펀 초딩 놀이-몰펀으로 만든 변신 총, 칼 쌍권총! [내부링크]

< 몰펀 초등학생 놀이 > 몰펀으로 만든 변신 총, 칼 쌍권총!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 슬기로운 집콕놀이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몰펀 놀잇감으로 아이들이 만든 변신 총, 칼 놀잇감을 소개합니다. 지..

남아공 막걸리? 발효 맥주진저 비어! [내부링크]

남아공 막걸리? 발효 맥주, 진저비어!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오늘은 남아공 음료 소개 하려고 해요~ 남아공에도 아주 다양한 음료가 많이 있습니다. 몇 가지 더 소개하려고 하는 음료 중에 오늘 소개할 음..

남아공 pencil test 인종차별 논란. 열줄뉴스 2020년 9월 9일(수) [내부링크]

WMF ’ 20년년 9월 9일(수) 남아공 열 줄 뉴스:: (Lockdown level 2 Day 166)   1. 남아공) 총 확진자 640,441명(신규 확진자 1,079명) 총 사망자 15,086명 총 완치자 567,729명 2. CLICKS의 인종차별적 샴푸..

잡채 황금 레시피- 실패 없는 잡채 !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레시피! [내부링크]

<잡채 레시피> 실패 없는 잡채!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레시피!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레시피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잡채!! 외국인들도 먹어보면 놀라는 잡채!입니다 ~ 남아공에서는..

몬테크리스토샌드위치-햄, 치즈와 딸기쨈의 만남! 그리고, 치즈가 싫은 딸아이. [내부링크]

< 몬테크리스토> 햄, 치즈와 딸기잼의 만남!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그리고! 간단 버전 러스크!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만든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몬테크리스토!..

통밀 스콘 레시피-100% 통밀 스콘, 비건 스콘 [내부링크]

<통밀 스콘 레시피> 100% 통밀 스콘, 비건 스콘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까지 지난번에 하루에 다~ 만들었던 3종 스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3가지 한 번에 만드는 것보다 나눠서 포스팅하는..

두부김치레시피-삼겹살 넣은 볶음 김치 그리고 Hake 반찬! [내부링크]

<두부김치 레시피> 삼겹살 넣은 볶음 김치 그리고 Hake 반찬 !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 포스팅은 급하게 해동도 다 되지 않은 삼겹살 몇 줄을 떼어서 볶음 김치를 만든 레시피 입니다.  요즘에도 계..

2020.8.31 남아공 코로나 동향 제 81호 [내부링크]

2020.8.31 남아공 코로나 동향 제 81호 1. 일반 동향 8.18(화)부 경계단계 2단계로 하향 조정 확진자 수 지속 증가 (8.30(일) 기준 확진자 625,056명) o 8.30(일) 기준 남아공 내 확진자 수는 총 625,056명(..

냉이된장국레시피- 봄나물 냉이로 만든 냉이 된장국 [내부링크]

<냉이된장국 레시피> 봄나물 냉이로 만든 냉이 된장국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봄봄봄봄 ~ 봄이왔어요~ 남아공에는 봄이 왔습니다~ 한국은 태풍소식에 걱정 많이 했는데, 지나가고 나니  하..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13회 오빠를 잃고 슬픔 속에 사는 아이 [내부링크]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3회 오빠를 잃고 슬픔 속에 사는 아이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13회에서는 불안이 심한 아이 때문에 신청을 한 사연이 나왔습니다. 불안이 심한 이유는 먼저 세상을 떠난 오빠로..

콩나물 제육볶음레시피- 아삭한 콩나물 제육볶음 & 브로콜리달걀말이 [내부링크]

<콩나물 제육볶음 레시피> 아삭한 콩나물 제육볶음 해드세요!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혹은 오늘 하루도 기분 좋게 시작하셨나요? 아침은 드셨고요? 아침을 든든하게 드셔야..

닭날개강정레시피 -홈메이드 닭날개 강정 매운맛, 간장맛 [내부링크]

<닭날개 강정 레시피> 홈메이드 닭날개 강정 매운맛, 간장맛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치킨을 모르는자~ 음식을 안다 말하지 말라!' ㅎㅎㅎ 좀 웃긴데, 이거 진리 아닌가요? ^^ 치킨 싫어하는 분들 없으..

남아공 씨리얼, 소야 민스 프로틴 -wholefoods [내부링크]

<남아공 wholefoods> 그라놀라, 소야 민스 프로틴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요즘은 운동하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인 프로틴! 많이들 드시지요? 오늘은 남아공에서 파는 wholefoods 중에 제가 얼마 전에 처음 발견..

남아공 장난감 중국 스토어 LOL, 레고 FLASH MAN [내부링크]

<남아공 중국 장난감 스토어> LOL, LEGO FLASH MAN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남아공 중국 스토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사실은, 10세 누나가 그동안 묵혀왔던 세뱃돈..

비건스콘레시피 - 녹차초코칩스콘! 비건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내부링크]

<비건 스콘 레시피> 녹차 초코칩 스콘! 비건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스콘 데이! 하면서 3종 스콘 모듬을 만들었다고, 지난번에 영국 스콘 레시피를 포스팅했었습니다...

영국버터스콘레시피- 겉바속촉 영국버터스콘 ~ [내부링크]

< 영국버터스콘레시피> 겉바속촉 영국버터스콘~ 오늘은 Scone Day!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이번에는 제가 블로그 시작한 이래로 제대로 오랫만에 베이킹을 한 것 같습니다. 오늘 만든 스콘은 3가지 종류!..

남아공 초등학교 - 6개월만의 남아공 초등학교 Return day! [내부링크]

<남아공 라이프> 6개월만의 남아공 초등학교 Return day!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지난주부터 저희 아이들은 다시 학교에 가기 시작했습니다. 남아공의 COVID-19 확진자 수는 아직도 여전히 꾸준히 꽤 많..

코바늘로 만드는 마스크 스트랩, 남아공 원단 마트 다녀오기 ! [내부링크]

남아공 원단 마트 다녀오기! 코바늘로 만드는 마스크 스트랩.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는 필수가 되어버린 마스크, 마스크를 사용하는데 잠깐씩 벗어 둘 때 용이하다는 마스크..

냉동 치즈 케이크- 베이커리보다 맛난 마켓 남아공 냉동 치즈 케이크! [내부링크]

<남아공 먹거리 > 베이커리보다 맛난 마켓 냉동 치즈 케이크!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음~ A cup of Coffee and a piece of Cheese~~CAKE~ 아주 가끔이지만, 당이 떨어 지거나 정말 맛있는 디저트 먹고..

글쓰기를 빨리 하는 방법 - 첫문장을 쉽게 쓰는 방법 [내부링크]

[글쓰기를 빨리 하는 방법] (작가의 서재 정의석 ) 1. 하루 2000명이상 유입되는 파워 블로그 분석 하라! -제목 -키워드 -글의 분량 -사진의 설명 -이웃관리 -SNS 유통 방법 등등.. 분석 필요 내가 만든 콘텐츠의..

숙주나물 데치기 - 물에 데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숙주나물> 숙주나물 물에 데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숙주 나물 만들때 TIP! 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주부의 선배님이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처..

고구마 베이컨 스프- 완전 영양 한그릇 주말 브런치! [내부링크]

<고구마 베이컨 수프> 완전 영양 한그릇 주말 브런치!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먹는 고구마 베이컨 수프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지난 주말에는 왜이리도 몸이 무겁고 꽤가 나는지요~ 아마도 날..

알새우칩 만들기 - 튀김이 이렇게 재미있을수가?!? 집에서 만드는 새우칩 !!! (ASMR삽입) [내부링크]

<홈메이드 알새우칩> 튀김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가?!?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튀김! 홈메이드 알새우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알새우칩 참 맛있지요? ^^ 저는 많이..

남아공 동물- 재규어Jaguar 두마리의 식사시간 [내부링크]

<남아공 동물> 재규어Jaguar 두마리의 식사시간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남아공에서 만난 동물 3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편에 포스팅했던 [남아공에서 만난 기린]편에서 'Farm inn' 이란 곳에 들어..

찹쌀 도너츠 - 불편한 감정에 대하여, [내부링크]

<찹쌀 도너츠> 불편한 감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오늘은 문득 요 며칠 겪은 조금은 유치한 '불편함'의 감정에 대해서 글을 쓰고 싶어서 들어왔습니다. 오늘은 반말체로 글을 쓸 예정이오니, 양..

코로나는 바이러스 생명체가 아니다. (의사 아이린 켄) [내부링크]

 코로나는 바이러스 생명체가 아니다. (존스홉킨스 감염학과 조교수의 어머니이자 의사인 의사 아이린 켄의 설명)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시작된지 8개월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처음 Covid-19이 확산되고 나면..

2020년 8월 29일(토)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 ’ 20년 8월 29일(토) 남아공 열 줄 뉴스:  (Lockdown level 2 Day 155) 1. 남아공 Covid-19 현황(8월 28일 기준) 총 확진자수 620,132명(신규 확진자 1,846명) 총 사망자수 13,743명(일일 사망자 115..

비름나물무침 레시피- 향긋한 비름나물무침~, 비듬나물 [내부링크]

<비름나물무침 레시피> 향긋한 비름나물무침~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봄 나물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비름나물을 살때 한국농장하시는분께 나물 몇가지를 구입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물을 참 좋아하..

냉이나물레시피-남아공에서 먹는 봄 한국 나물반찬, 냉이나물 무쳐 드세요~ [내부링크]

-<냉이나물> 남아공에서 먹는 봄 한국 나물반찬, 냉이나물 무쳐 드세요~ 안녕하세요~sJSfam입니다. 남아공은 9월 1일부터 봄이 시작 됩니다. 그래서인지 봄나물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 지난 포스팅에 비름나물 무..

꽃게 된장 찌개 레시피- 남아공에서 꽃게 된장찌개를?? [내부링크]

<꽃게 된장 찌개 레시피> 남아공에서 꽃게 된장찌개를??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세~~상에~~ 이게 얼마만에 먹는 꽃게 인지요 ~ 아니 얼마만에 보는 꽃게 인지요?? ^^ 지난주 한인 마트에 갔을때, 지금..

남아공 한국 교민 첫 사망자 COVID-19 2020년 8월 26일(수)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 ’20년 8월 26일(수)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2 Day 152)     1. 남아공 Covid-19 현황:(8월25일기준) 총 확진자수 613,017명(일일 새확진자 1,567명) 총 사망자 13,308명(149명 추가사망..

2020년 8월 24일 남아공 코로나 동향 80호 [내부링크]

2020년 8월 24일 남아공 코로나 동향 80호 1. 일반 동향 8.18(화)부 경계단계 2단계로 하향 조정 확진자 수 지속 증가 (8.23(일) 기준 확진자 609,773명) o 8.23(일) 기준 남아공 내 확진자 수는 총 6..

전자렌지 달걀찜 레시피- 달걀찜 간 맞출때는 맛술을 넣으세요 ^^ [내부링크]

<전자렌지 달걀찜 레시피> 달걀찜 간 맞출때는 맛술을 넣으세요 ^^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 레시피는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달걀은 아주 다양하게 요리하기 좋은..

칭찬소통 심리학 -세바시 강연/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칭찬의 방법 [내부링크]

한국인이 꼭 알아야 할 칭찬의 방법 김경일 아주대심리학과 교수 칭찬 소통 심리학 세바시 1170회 < 세상을 바꾸는 칭찬법 > 1. 재능대신 노력을 칭찬하라 노력했는데 결과가 안좋은 것을 두려워한다. 우리는 노력..

군대리아 레시피 - '옥탑방의 문제아들' 윤두준의 빵+시리얼+우유+딸기잼 군대리아 레시피 [내부링크]

<군대리아 레시피> '옥탑방의 문제아들' 윤두준의 빵+시리얼+우유+딸기잼 군대리아 레시피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군대리아 레시피!!! 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며칠 전 KBS2 예능프로그램 '옥..

인도음식 사모사 ,남아공 가정식- 아프리칸들도 즐겨먹는 Samosa 남아공 간식. [내부링크]

<남아공 가정식> 아프리칸들도 즐겨먹는 인도음식 사모사사모사, Samosa 남아공 간식.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남아공 가정식, 간식 2번째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남아공 가정식 포스..

남아공 하늘 감상하세요~ [내부링크]

<남아공 하늘> 남아공 하늘 감상하세요~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오늘은 봄이 오고 있는 남아공 하늘 사진들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차를 타고 다녀올 곳이 있어서 나왔는데, 처음 가보는 동네길도 너무..

남아공 이발소, 헤어샾- 남아공 머리이야기 Barber shop, Hair shop! [내부링크]

<남아공 이발소, 헤어샾> 남아공 머리 이야기 Barber shop, Hair shop!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제가 어제는 집에서 하는 셀프 헤어컷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 그에 이어서 오늘은 남아공 이발소와 헤어샾..

남아공 뉴스 - 7시간 정전! 발전소 폭발? Power station blew. [내부링크]

<남아공 뉴스 > 발전소 폭발? Power station blew.7시간 정전!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남아공은 9월이면 봄이 시작됩니다. 남아공의 날씨는 뜨겁고 건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평소에도 건조하지만, 겨울에서..

백종원 참기름 라면 그리고 유부초밥 [내부링크]

백종원 참기름 라면 그리고 유부초밥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포스팅은 레시피 포스팅은 아닙니다. 이웃님들 스토리에 참기름라면이 종종 올라와서 한번 해먹어봐야지 하던 참이었는데, 저도 드디어..

셀프 헤어컷- 집에서 엄마가 잘라주는 남자아이 머리 , 집에서 이발하기! [내부링크]

<남아공 라이프> 집에서 엄마가 잘라주는 남자아이 머리, 집에서 이발하기! 셀프 헤어컷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약 두달만에 아이들 커트를 해주었습니다. 남아공으로 오고 나서는 저희 가족..

찰흙놀이- 초등 조형활동 , 찰흙으로 만들기 , 촉감놀이 [내부링크]

<찰흙놀이> 초등 조형활동 , 찰흙으로 만들기 , 촉감놀이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주말 잘 보내셨어요? 한국은 다시 시작 된 집단 확진자 탓에 주말 잘 못보내셨을듯 합니다.ㅠㅠ 다른 나라에 계신 분..

삶은 달걀, 그리고 5세의 동심, 언어유희 어록. [내부링크]

삶은 달걀, 그리고 5세의 동심, 언어유희 어록. "아하하하하 엄마 저거 할아버지 대~머리 같아! 할아버지 대~머리!" 아침 식사 전 달걀을 삶아 식탁에 내 놓으니 5세 막내 아이가 뜬금없이 한 말입니다. 이 말 한..

아프리카 겨울 날씨가 0도라고 ? 그리고 계속되는 정전. [내부링크]

<남아공 날씨>아프리카 날씨가  0도라고 ?  그리고 계속되는 정전. 안녕하세요 ~ sJSfam입니다. 오늘은 남아프리카 날씨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아프리카 하면 엄청 덥고 뜨거운 나라, 그래서..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만들기 - 후리가케 & 김 그리고 동치미! 꿀맛! [내부링크]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후리가케 & 김 그리고 동치미! 꿀맛!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 두부랑 다진 돼지고기가 냉장고에 있을 때는 꼭 한 번씩 해 먹는 메뉴가 마파두부입니다. 저희 식구들이 좋아하기..

고구마 맛탕 레시피- 추억의 빠스! [내부링크]

<고구마 맛탕 레시피> 추억의 빠스! 안녕하세요 ~~ sJSfam입니다. 추억의 빠스~! 기억하세요? 기억하는 사람은 저보다 나이가 많으시거나 저랑 연배가 같은 걸로~~~ ㅎㅎ 저 중학교쯤이었는데 갑자기 빠스라는..

2020년 8월 20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 ’20년 8월 20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47)    1. 남아공 Covid19 현황(8월19일 현재) 총확진자수 596,060명(일일 신규확진자 3,916명) 총 사망자 12,423명 총 완치율 4..

남아공 육포-빌통! BILTONG [내부링크]

<남아공 육포> 빌통! BILTONG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오늘은 남아공 먹거리 중에 빌통! BILTONG 이라는 것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육포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BILTONG 이라는 단어는 아프리칸스어입니..

소갈비찜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에 콜라! 더하기!! [내부링크]

<소갈비찜 레시피> 백종원레시피에 콜라! 더하기!!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오늘은 야들야들 소갈비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 소갈비 하면 명절 음식이잖아요~ 저는 예전에는 갈비, 잡채, 전 이런 음식은..

실패없는 갈치 조림 황금레시피- 칼칼하고 맛있는 두부갈치조림 !! [내부링크]

<실패없는 갈치 조림 황금레시피> 칼칼하고 맛있는 두부갈치조림 !!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오늘은 갈치 조림 레시피를 올립니다. 갈치~~~ 사르르 녹는 맛 정말 맛있지요? 제주 갈치가 진짜 !! 맛있던데~..

남아공 정전 - 남아공에서 정전이 되면 일어나는 일! Loadshedding! [내부링크]

<남아공 라이프> 정전이 되면 일어나는 일! Loadshedding!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오늘은 남아공의 정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도 정전이 되는 나라가 있냐고요? 네~ 있어요~ ^^ 처음에..

광복절알기, 자발적 초등 놀이 태극기 그리기 ! [내부링크]

<초등활동>광복절알기, 자발적 초등 놀이 태극기 그리기 !  안녕하세요! sJSfam입니다. 지난주 토요일은 8.15 광복절이었습니다. 휴대폰 달력에 표시된 광복절이라는 메모를 보고는 8.15일이 광복절인 것을 압니..

스페인식 오믈렛 -또띠야 에스빠뇰라 , 감자 오믈렛 브런치로 즐기기에 딱! 좋은 스페인식 오믈렛 [내부링크]

<스페인식 오믈렛> 또띠야 에스빠뇰라 , 감자 오믈렛  Spanish Potato Omelete , Tortilla de Patatas con Cebolla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오늘 포스팅할 음식은 브런치로 즐기기에 딱! 좋은 담백..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11회 소아 강박증을 가진 금쪽이 [내부링크]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11회 소아 강박증을 가진 금쪽이 아역 모델을 하고 있는 밝고 붙임성 좋은 9세 첫째 여아와 그의 엄마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아이는 집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심한 감정기복, 짜증을 잘..

2020년 8월 15일(토) 남아공 열줄뉴스 :레벨 2 완화 결정 [내부링크]

WMF ’20년 8월 15일(토)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44)    1.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 Covid-19 담화 8시 예정이었던 담화에서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은 경계단계 2단계로 하향 조정으로 술, 담..

남아공 피자 - 남아공 대표브랜드 피자 Romans Pizza! [내부링크]

<남아공 피자> 남아공 대표 브랜드 피자 Romans Pizza!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 오늘은 남아공 먹거리 중 피자!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남아공 냉동 피자를 소개했었는데요~ 2020/07/28 - [..

초등 미술-스톤아트 ! Stone Art! [내부링크]

<초등 미술> 스톤아트 !  Stone Art!   안녕하세요~ sJSfam 입니다. 요즘에 저를 스팸이라고 부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ㅎㅎ 뭐 편하게 부르시는것 괜찮은데, 스팸 취급만 하지 말아주세요 ㅎㅎ..

삼계탕 레시피- 닭백숙! 원기회복 삼계탕! 닭죽까지 2끼 해결! [내부링크]

<삼계탕 레시피> 닭백숙! 원기회복 삼계탕! 닭죽까지 2끼 해결! 안녕하세요! 오늘 또 닭으로 만든 메뉴를 가지고 왔네요 ~ 한국에서는 초복, 중복, 말복을 챙겨서 삼계탕 해먹잖아요. 이곳 남아공은 그렇게..

2020년 8월 14일 남아공 코로나 대응 동향 제 78호 [내부링크]

2020년 8월 14일 남아공 코로나 대응 동향 제 78호 1. 일반 동향 6.1(월)부 경계단계 3단계로 하향 조정 확진자 수 지속 증가 (8.13(목) 기준 확진자 572,865명) o 8.13(목) 기준 남아공 내 확진자..

2020년 8월 14일(금)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 ’20년 8월 14일(금)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43)    1. 남아공 COVID-19 현황:8월13일 기준  -총 확진자 572,865명 (3,946명 일일신규확진자) -..

2020년 8월 13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20년 8월 13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42)   1. 남아공 COVID-19 현황:8월12일 기준 -총 확진자 568,919명 (2,810명 일일신규확진자) -총사망자  11,010명 (279명 일일 사..

가지볶음밥레시피- 가지가지한 가지 볶음밥 [내부링크]

<가지볶음밥레시피> 가지가지한 가지 볶음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끼 식사로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가지 볶음밥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집에 사다둔 가지가 있어서 백종원레시피에 있는 가지 덮밥을 따라..

떡볶이 황금 레시피- 죠스 떡볶이 따라잡기!! [내부링크]

<떡볶이 레시피> 죠스 떡볶이 따라잡기!! 짜잔~~ 죠스 떡볶이 레시피 가져왔어요 ^^ 죠스 떡볶이 하면 또 매콤~ 달콤한 맛이 일품이잖아요 ~ 저 한국에서 죠스 떡볶이가 한창 유행일때 입에 너무 착! 맞아서..

남아공 전통과자 -쿡시스터스 Koeksisters & 펌킨 프릿터스 Pumpkin fritters [내부링크]

<남아공전통과자 >쿡시스터스 Koeksisters &  펌킨 프릿터스 Pumpkin fritters 이번에는 남아공 전통과자를 소개 합니다. 남아공에도 갖가지 전통음식들이 있는데요. 아직 저도 다 먹어보지는 못해서 제가 접해..

남아공 미트파이- 남아공 가정식 & 간편식/ 와이파이? 아니! 남아공 Meat Pie! [내부링크]

<남아공 가정식 & 간편식> 와이파이? 아니! 남아공 Meat Pie! 오늘 소개할 음식 남아공 미트파이입니다~ Meat Pie. 위의 사진은 파이 음식점 중 저희가 애정하는 Big Joe real pie 라는 파이집 사진입니다. 여러..

남아공 정육점은 이렇게 생겼어요~ [내부링크]

<남아공 정육점> 남아공 정육점은 이렇게 생겼어요~ 어제 오전에 집앞 마트에가서 장을 봐왔어요~ 이곳은 정육점인데, 각종 고기를 포장해서 진열해 팔기도 하고, Butchery코너가 있어서 바로 원하는 부위를..

남아공 마트 - 남아공 마트에서 만난 프레첼 빵, 프레첼 스낵 [내부링크]

<남아공 마트에서 만난 스낵 > 프레첼 빵, 프레첼 스낵 PRETZEL 제가 처음 프레첼을 먹어 본 게 11년 전에 독일로 신혼여행을 갔을때였어요. 하트 모양같이 생긴 프레첼은 그 전에 먹어 본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초등 자전거 배우기, 킥보드타기- 몰펀킥보드 속편, 남아공 일상생활 [내부링크]

<초등 자전거 배우기, 킥보드타기> 몰펀킥보드 속편, 남아공 일상생활 요즘 아이들이 외출을 한 번 한 뒤로 이제 가서 뛸 수 있는 공간이 생기니까 밖으로 나가고 싶어졌나봅니다. 일주일에 2번씩은 사람이 거..

묵은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묵은지 넣으면 감칠맛 Up!! [내부링크]

<묵은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묵은지 넣으면 감칠맛 Up!! 닭을 튀기는 레시피를 여러번 올렸는데요, 저는 닭 활용을 참 많이 하게 되는것 같아요. 어린 시절 부터 엄마가 닭볶음탕을 많이 해주셨는데, 그..

2020년 8월 11일(화)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2020년 8월 11일(화) 남아공 열줄뉴스 8/ 9(일) 남아공 여성의 날:National Women’s Day 8/10(월) 공휴일(National Women’s Day:in lieu) 1. 남아공 Covid-19 현황 (8월9일) 총확진자수 559,858명(일일 신..

어린이요리 - 파티시에가 되고 싶은 초딩의 계란찜,샌드위치 그리고 생과일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초딩의 요리> 파티시에가 되고 싶은 초딩의 샌드위치, 계란찜 그리고 생과일 아이스크림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부터 첫째 딸아이 이야기를 종종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파티시에"가 너무나도 되고 싶..

남아공 동물 기린-남아공에서 만난 기린 [내부링크]

<남아공 동물> 남아공에서 만난 기린 오늘은 지난번 얼룩말에 이어서 기린 사진을 몇 장 올려보려고 합니다. 남아공 하면 사파리, 사파리 하면 또 야생동물이잖아요~ 이 기린은 사파리에서 만난 기린은 아니고..

화전만들기- 먹을수 있는 꽃, 아이랑 함께 하는 요리 [내부링크]

<아이랑 함께 하는 요리> 먹을수 있는 꽃, 화전 만들기 아이들의 기억력은 생각보다 오~~~~래 갑니다. 아이들이 한국에서 어린이집 다니고, 유치원 다닐때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요리활동했던 기억이 종종 나는..

마스크 만들기 - 패션 마스크, 여름 마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마스크, 이제는 패션의 일부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 마스크 수급이 어려워서 혼공하면서 만들기 시작한 마스크가 이제는 재봉틀 앞에 앉으면 뚝딱..

순살 치킨 레시피-노랑통닭맛나는 홈메이드 양념반 후라이드반 순살 치킨 [내부링크]

<순살치킨 레시피> 노랑통닭맛나는 홈메이드 양념반 후라이드반 순살 치킨 치킨은 언제 먹어도 맛나요 그쵸~~? ^^ 치킨은 또 바삭하게 튀겨먹어야 제 맛입니다 ~ 그쵸? ^^ 남아공 사람들이 치킨을 무척 좋아해요~..

세바시 어포케 -소통을 잘하려면 ’에포케’를 기억하세요. 권수영교수 [내부링크]

소통을 잘하려면 ’에포케’를 기억하세요. 연대 교수 권수영 [나도 나를 모르겠다] 저자 소통을 잘 못하는 이유는 가슴이 다쳤기 때문이다. 머리의 문제가 아니다. '소통 ' 하면 떠오르는 것? '의사소통.':(뜻 의..

착한 아이 콤플렉스- 권수영 교수, 우리는 왜 착하게 살려고 하는 걸까? [내부링크]

'우리는 왜 착하게 살려고 하는 걸까?' (연세대 권수영교수) 가 말하는 착한 아이 콤플레스. 착한아이 콤플렉스는 사랑받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에서 시작된다. 한 친구가 절친한테 전화 걸 때 걸까말까를 몇 번..

몰펀 블록으로 킥보드 만들기! 결핍은 성장을 가져온다. [내부링크]

<몰펀 블록> 몰펀으로 킥보드 만들기! 초등 창작 블록 놀이 세상에 ~ 여러분 저 자랑하러 왔어요 ^^ 아이들이 오늘 이렇게나 멋진 킥보드를 만들어 냈지 뭡니까?! ㅎㅎㅎ 너무 기특하고 신기하고 뿌듯하네요~ 도치..

백종원표 길거리 토스트만들기-양배추 듬뿍올린 길거리 토스트! [내부링크]

<백종원표 간단 길거리 토스트만들기> 양배추 듬뿍올린 길거리 토스트! 바쁜 아침 출근길에 아침 못챙겨 먹고 나가면서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파는 토스트 하나 먹으려고 뛰어가던 기억이 나네요. 발 동동 거리면서..

2020년 8월 7일 남아공 코로나 동향 76호 [내부링크]

2020년 8월 7일 남아공 코로나 동향 76호 1. 일반 동향 6.1(월)부 경계단계 3단계로 하향 조정 확진자 수 지속 증가 (8.6(목) 기준 확진자 538,184명) o 8.6(목) 기준 남아공 내 확진자 수는 총 538,184명(..

색깔쌀 만들기 - 촉감놀이 ,알록달록 색깔쌀 놀이 -유아,초등 놀이 [내부링크]

<촉감놀이>알록달록 색깔쌀 놀이 -유아,초등 놀이 유아기의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놀이가 촉감 놀이라는 것 잘 아시죠? 그래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점토놀이나 밀가루 반죽 놀이, 슬라임, 모래놀이, 마카로니, 국..

오은영 박사 부모교육 -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여름 방학 특집EBS culture [내부링크]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 여름방학특집, 기회다! 부모교육 EBS culture 여름방학특집으로 EBS culture 에서는 5개의 특집 강의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첫 번째 시간으로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공부 잘하는 아..

2020년 8월5일(수) 남아공 열줄뉴스<레바논 베이루트 항구에서 대규모 폭발 사건> [내부링크]

WMF’20년 8월5일(수)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1. 남아공 Covid-19 총확진자 521,318명(일일 신규확진 4,456명) 총사망자 8,884명(일일 사망자 345명) 격리해제 363,751명 *남아공 보건복지부..

휴지심 재활용 만들기- 초등2학년이 휴지심으로 만든 상어 [내부링크]

<휴지심재활용만들기> 초등2학년이 휴지심으로 만든 상어 저희 큰 아이는 만들기를 참 좋아해요~ 혼자서 꼼지락 거리면서 뭘 만들고 안되면 내동댕이도 쳤다가 다시 내키면 앉아서 뭐가 되는 일단 만들고 봅니다...

휴지심 재활용 놀이 -휴지심 대롱대롱원숭이 [내부링크]

<휴지심재활용놀이> 대롱대롱원숭이 집에 굴러다니는 휴지심이 아주 많죠? 저희도 집에 굴러다니는 휴지심이 아주 많아요~ 저는 휴지심이며, 과자 상자, 박스, 달걀판 등등 이 나오면 깨끗한 것 위주로 해서 모아..

남아공 치즈 - 홍어 삭힌 맛나는 카망베르치즈 와 로얄비스켓 [내부링크]

<남아공 먹거리 소개> 홍어 삭힌 맛나는 CAMEMBERT (카망베르) Cheese, Royal(로열) 비스킷 오늘은 남아공 마트에서 겟한 저도 처음 먹어보는 비스킷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사실 포스팅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사..

소고기 무국 맛있게 하는 법 , 별거 없는데 맛있어! [내부링크]

<정말 쉬운 레시피>소고기 무국 맛있게 하는 법 , 별거 없는데 맛있어!   지금 남아공은 겨울에서 봄으로 가고 있어요~ 남아공도 4계절이 있는데 여름이 가장 길고 ~ 겨울은 여름 다음으로 짧습니다~ 겨울이 되..

진짜 맛있는 돼지갈비 황금레시피- 숙성없이 바로 먹어도 되는 돼지갈비 , 두 번 해드세요 , 세 번 해드세요 정말 맛있어요. [내부링크]

<진짜 맛있는 돼지갈비 황금레시피> 숙성없이 바로 먹어도 되는 돼지갈비  두 번 해드세요 , 세 번 해드세요 정말 맛있어요!! 한국 대표 갈비 하면 또 돼지갈비 아닙니까~ 소갈비도 맛있지만, 저는 돼지숯불갈비..

소불고기레시피-쉽고, 삼삼하게 맛있는 소불고기 ! [내부링크]

소불고기레시피-쉽고, 삼삼하게 맛있는 소불고기 ! 한국의 자랑스런 음식! 소불고기~ 외국인들도 소불고기맛 보면 엄지척! 하는 소불고기 레시피 가져왔어요~ 제가 이곳에서 알게된 현지인들이 몇 있는데, 일전에..

이호선 교수의 부모가 알아야 할 중요한 것들 (세바시) [내부링크]

 <부모교육> 이호선 교수의 부모가 알아야 할 중요한 것들 (세바시) <부모가 알아야할 중요한 것들> 1.양육의 시대는 끝났다.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을 100세 인생이라고 했을 때 자녀로 살아가는 시대는 55년, ..

남아공 소매치기- 남아공 ATM에서 대놓고 소매치기 당한 뻔 한 썰. [내부링크]

<남아공라이프> 남아공 ATM에서 대놓고 소매치기 당한 뻔 한 썰. 오늘은 남아공 ATM 기계에서 현금 인출하다가 카드 소매치기 당할 뻔 했던 이야기를 좀 풀어 볼까 합니다. 눈 뜨고 코베인다! 는 말이 뭔지 실감..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책읽는 아이를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독서교육의 5가지 원칙 (세바시) [내부링크]

<세바시 강연_ 독서에 대한 5가지 오해> 책읽는 아이를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독서교육의 5가지 원칙 독서교육 전문가 ‘공부머리 독서법’ 저자 최승필 인생에서 가장 많이 책을 읽는 시기는 언제일까?  영..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9회 절대 화장실에 가지 않는 아이 [내부링크]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9회 절대 화장실에 가지 않는 아이 대변 참는 5세 남자 아이가 금쪽이로 나왔다. 엄마아빠의 고민은 대변을 참고 화장실에서 변을 보지 못하는 아이이다. 평소 3-4일정도 배변을 참던..

아프리카 얼룩말 - 남아프리카 뒷산에서 만난 얼룩말 (Klapperkop Nature Reserve) [내부링크]

<남아공라이프>남아프리카 뒷산에서 만난 얼룩말(Klapperkop Nature Reserve) 아프리카 하면 동물의 세계가 생각나죠? 저도 남아프리카에 오면 사방에 동물들이 날뛸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데 도심에는 동물들..

오징어 볶음 레시피- 오징어 대신 한치로 만드는 한치볶음! [내부링크]

<오징어볶음레시피> 오징어 대신 한치로 만드는 한치볶음! 한치 볶음이라고 해야 하나요? 오징어 볶음이라고 해야하나요? ㅎㅎ 한치 볶음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오징어 볶음을 만들려고 하는데 오징어가 한동..

남아공 빵- 차콜치아바타, 올리브치아바타, 초코크로아상 [내부링크]

<남아공빵식> 차콜파니니, 올리브치아바타, 초코크로아상 앞 전에 했던 포스팅인 남아공 마트편에서 빵을 살짝 보여드렸었습니다. 오늘은 마트에 사왔던 빵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남아공 빵은 보통 식..

남아공 마트 #1 스파 - 남아공 마트 장보기(feat. Spar) [내부링크]

<남아공라이프>남아공 마트 장보기(feat. Spar) 남아공에는 마트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Spar, Checkers, Pick n pay, Woolworth 가 가장 대표적인 마트 브랜드에요. 집 가까운 곳에는 Checskers 와 Spar 가 있..

바나나오트팬케이크 -남아공식 팬케이크, 아메리칸 팬케이크 [내부링크]

<주말식>남아공식 팬케이크, 아메리칸 팬케이크, 바나나오트 팬케이크 오늘은 주말식으로 아침에 팬케이크를 만들어 먹었어요. 오늘 만들어 먹은 팬케이크 포스팅 전에 남아공식 팬케이크를 잠시 소개해보자 합니..

남아공 커피 - 커알못의 Ricoffy , Mi Casa coffee 소개 [내부링크]

<남아공coffee>  Mi Casa coffee . Recoffee 아프리카 커피가 유명한건 다 아시죠~? ^^ 케냐, 탄자니아, 에디오피아 등~ 아프리카 커피가 유명해서 저는 처음에 남아공에도 유명한 커피있을거라고 생각하고..

강원국 작가 '나는 말하듯이 쓴다' -MKTV강연- [내부링크]

<강원국 작가의 글로 먹고 살 수 있는 특급 비결 공개> '김대중, 노무현대통령, 기업 회장의 연설문을 써온 작가' 강원국 오늘은 김미경TV(MKtv)에 초대되어 글쓰는 비결을 알려주신 강원국 작가의 강연을 듣고 몇..

2020년 7월31일(금) 남아공 코로나 관련 열줄뉴스 [내부링크]

2020년 7월31일(금) 남아공 열줄뉴스 7/30일 오늘로서, 남아프리카 공화국 COVID-19 누적 총 482 169. COVID-19의 경우 식별 11046 새로운 사례로 기록되었다고 확인했다. 사례 데이터 이스턴 케이프 7705516,0..

돈까스 김치 나베- 돈까스만 먹기 심심할땐, 돈까스 나베! [내부링크]

<쉽다! 돈까스 김치 나베> 돈까스만 먹기 심심할땐, 돈까스 나베!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메뉴~ 돈까스~ 저도 좋아합니다 ^^ 저희 아이들도 참 좋아해요~ 한국에는 왕돈까스, 일본식 돈까스, 옛날 돈까스 뭐..

요즘육아금쪽같은내새끼 6회 집밖이 불안한 금쪽이 [내부링크]

금쪽같은 내 새끼 6회 집밖이 불안한 금쪽이  요즘 '요즘 육아 금쪽 같은 내새끼' 프로그램이 금쪽이에 대한 영상들이 많이 업로드 되는 것들을 볼 수 있었다. 이 프로그램을 full 시청 해본 적은 없고 유투브에..

야채건조 - 남아공에서 호박, 무우 햇볕에 말리기(feat.남아공야채) [내부링크]

<야채건조> 남아공에서 호박, 무우 햇볕에 말리기 남아공은 일조량이 매우 좋습니다. 여름에는 아침 일찍 부터 오후 4-5시까지 햇볕이 쨍쨍 해요. 물론 흐린 날도 있지만 대부분 화창한 날에는 뜨거워서 걸어..

신전떡볶이레시피- 남이 만들어 준 음식은 다 맛있어! [내부링크]

<신전떡볶이따라잡기> 남이 만들어 준 음식은 다 맛있어! 남이 만들어준 음식.. 다 맛있죠? ^^ 저도 남이 만들어 주는 음식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제 남편이.. 요리에 요. 자도 모르는 사람이었거든요 아주 가끔..

초등미술 아크릴면봉그림, 스스로 하는 미술 놀이 (feat.자카란다) [내부링크]

<초등미술>아크릴면봉그림, 스스로 하는 미술 놀이  제 딸아이는 10세 입니다. 이 아이는 매일 매일 뭔가 재밌는 활동을 하나 하지 않으면 주리를 틀어요 ㅎㅎ 그래서 제가 아주 따라가기가 힘이 듭니다. 첫..

남아공 집에서 캠핑분위기내기(feat.삼겹살) [내부링크]

<남아공라이프> 집에서 캠핑분위기내기(feat.삼겹살) 남아공 사람들은 Garden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서 대부분의 집에는 정원이 하나씩은 거의 다 있습니다. 하다못해 빈민촌에도 주변은 다 초원이에요. 남아공..

글쓰기를 잘할 수 있는 3가지 비법 , 고영성 (세바시) [내부링크]

[일취월장],[완벽한 공부법]의 저자인 고영성씨가 세바시에 나와서 '글쓰기를 잘할 수 있는 3가지 비법'에 대해 강연한 내용을 써머리 합니다. *글은 자료와 생각의 상호작용이 낳은 결과이다. - 강원국작가(대통..

독서법 - 김봉진 '책 잘 읽는 법' 세바시 [내부링크]

<강연에 대한 써머리> 조금 늦은 시기 라고 생각 되었지만 30대 중반에 있어 보이려고 책읽기를 시작한 김봉진씨. 세바시 강연을 본 이야기를 써머리 합니다 . 1. 책에 대한 고정 관념을 버려라 다 읽어야 겠다는..

남아공 코로나 5개월만의 외출 [내부링크]

<남아공라이프>5개월만의 외출 5개월, 정말 5개월만에 아이들과 함께 필드를 찾았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는 가까운 곳에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공원이 마땅치 않습니다. 또한 지금은 몇개 있는것 마저도..

콩비지 찌개 레시피 -담백하고 맛있는 콩비지찌개 [내부링크]

<콩비지찌개>담백하고 맛있는 콩비지찌개 콩비지찌개 좋아하세요? 저는 콩으로 만든 음식은 다 좋더라고요. 어렸을때는 싫어했어요 엄마가 집에 냄비에 보글보글 끓여서 그릇에 담아 내주면, 저걸 무슨 맛으로 먹..

남아공 냉동식품- 남아공 냉동피자 , 감자튀김 [내부링크]

<남아공 냉동식품>남아공 냉동피자 , 감자튀김  전세계적으로 피자 싫어하는 나라가 있을까요?  남아공 사람들도 피자를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여기 처음에 왔을때 피자집에 갔는데 한입먹고 너무 짜서 깜짝 놀..

어린이 가방 DIY- 소근육 발달에 좋은 미니 가방 만들기 [내부링크]

<어린이DIY놀이> 소근육 발달에 좋은 미니 가방 만들기 -집콕놀이- 몇일 전 저희 집 근처에 있는 문구점에 갔다가 획득한 아이들 DIY KIT 입니다. 평소에 잘가지고 않았고, 이곳 문구류가 워낙 비싸서 문구전문점..

2020년 7월 27일 남아공 코로나 동향 제 72호 [내부링크]

2020년 7월 27일 남아공 코로나 동향 제 72호 남아공 코로나 확진자 수는 현 총 445, 433명이며 현재 저희가 거주하고 있는 하우텡의 확진자 수만 오늘 날짜 기준으로 160154명 되었습니다. 사실상 이 수치..

케이준샐러드레시피 - 집에서 만들어 먹는 케이준샐러드 [내부링크]

<샐러드레시피> 집에서 만들어 먹는 케이준샐러드  20년전에 케이준 샐러드를 처음 먹었던것 같아요. 그때는 집에서 만들어 먹을 생각도 못했었고,  정말 너무 맛있어서 같은 레스토랑에 가면 항상 케이준샐..

남아공 소세지, 양고기- 남아공식 바비큐 Braai. [내부링크]

<남아공의 흔한 바베큐>남아공식 바비큐 Braai.  "Boerewors" 는 남아공의 소세지! 남아공 바베큐는 양고기! 남아공 바베큐 소개합니다 ~ Boerewors 는 아프리칸스 언어로 'Farm'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

쇠고기 달걀 장조림 레시피- 아이도 어른 좋아하는 쉬운 레시피! [내부링크]

< 쇠고기 달걀 장조림 레시피> 아이도 어른 좋아하는 쉬운 레시피!  레몬 물에 삶아서 잘 벗겨진 달걀로 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오랜만에 먹는 반찬입니다. 아이들 장조림 참 좋아하는데 가끔 먹게 되네요~ 쉬..

달걀 삶기-달걀 삶을 때 이것 넣으면 잘 벗겨져요! [내부링크]

<달걀 삶는 팁> 달걀 삶을 때 이것 넣으면 잘 벗겨져요! 달걀 삶는 법 다 잘 아시죠? ^^ 저도 여기저기서 주워들은 노하우로 지금까지 달걀삶을 때 항상 소금 1스푼이랑 식초 1스푼을 넣어서 삶았는데 가..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건강한 그라놀라 만들기, 초보가능 [내부링크]

<쉬운요리>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건강한 그라놀라 만들기 그라 놀라 좋아하세요? 저는 엄~~~청 좋아해요 ㅎㅎ 저의 favorite menu 이자 제가 거의 매일 먹다시피하는 아침 한끼 입니다~ 어때요? 맛있어 보..

2020.07.24 남아공 코로나 현황 71호 [내부링크]

현 남아공 교민들이 받아 보고 있는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6월 1일 부터 경계단계 3단계로 하향 조정 되었지만, 경계 단계 하향 조정과 상관없이 여전히 바깥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남아공이 현재 세..

2020년 7월23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두번째 업데이트 [내부링크]

WMF’20년 7월23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19 두번째 업데이트)  1. 남아공 Covid-19 총확진자: 408,052명(일일 신규확진자 13,104명) 총사망자: 6..

플립북 만들기 - 재미있고, 창의력 통통 튀는 플립 북 만들기 (자료제공) [내부링크]

<초등 활동> 재미있고, 창의력 통통 튀는 플립 북 만들기 남아공은 현재 락다운이 시작되고 점점 기간이 길어지면서 학교에서 워크북을 보내주면 집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보내주는 워크북 내..

20년 7월23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20년 7월23일(목)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19 업데이트)  1.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 연설    일시: 7월 23일(목) 오후 8시    내용: covid-19 확산억제를 위한 학..

2020년 7월22일(수)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20년 7월22일(수)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18)   1. 남아공 사람들의 은행 저축 문화 없음 : 남아공내 저축 문화가 열악해(poor saving culture) 이미 극도로 낮은 남아공의 ..

어린이 약시패치- 소닉 러버 아들을 위한 약시패치 만들기 [내부링크]

<어린이 약시패치 > 소닉 러버 아들을 위한 약시패치 제 9세 아들이 소닉을 엄청 좋아합니다. 이 아이는 뭔가에 꽂히면 한참 동안은 그림으로 그리고 또 그리고, 음악은 듣고 또 듣고, 영화는 보고 또 보고 합니다..

두반장없이 마파두부 만들기 -쉽고 맛있는 레시피 [내부링크]

<두반장없이 마파두부> 만들기 쉽고 맛있는 레시피 어린이도 먹을 수 있는 마파두부 몇일전에 한국마켓에 다녀올때 두부를 사왔어요~ 한인마트는 여기서 20분 남짓 가야하는데 , 두부만 사러 가기도 어렵고..

초등 세계지도 그리기 [내부링크]

<초등활동> 세계지도 그리기 몇일 전부터 아이들과 세계지도 그리기를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또 이렇게 지도 그리기를 해봤어요. 아니, 그리기를 시켰습니다. ㅎㅎ 간단한 세계지도를 프..

비빕밤 레시피- 한국음식은 역시 비빔밥~ 맛있는 한그릇 식사! [내부링크]

<한그릇 식사> 한국음식은 역시 비빔밥~ 한국음식 하면 역시 비빔밥이죠 냉장고에 식재료가 똑 떨어져서 오늘 한국 장터에 장을 보러 갔습니다. 마침 물건이 들어와서 나물류가 들어왔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계란말이 - 같은 반찬 다른 플레이트 +계란말이 [내부링크]

같은반찬 다른 플레이트 +계란말이 요즘 뭐 해드세요? 찬이 마땅치 않을때는 날잡고 주마다 한 두 번은 반찬을 만들어야 하더라고요. 요리 고수님들은 뚝딱 뚝딱 잘 만드시던데, 저는 이곳에 와서 안해먹던 음..

재활용 만들기-박스로 만든 집 [내부링크]

<재활용만들기,집콕놀이> 박스로만든 집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막 유행하기 시작했을때, 집콕놀이를 많이들 하는 것을 봤습니다. 이곳은 한국과 다른 나라들에 비해 2달 정도 늦게 본격적으로 코로나가 퍼지기 시..

무말랭이,호박고지,맛살어묵볶음 <밑반찬만들기> 오늘 뭐해먹지? [내부링크]

<밑반찬> 오늘 뭐해먹지? 무말랭이,호박고지,맛살어묵볶음 하루 삼시 세끼 챙겨먹기 정말 힘드네요~~~~ 다들 같은 고민 하시죠? 여기는 지금 락다운이고, 특히나 한국 반찬은 사먹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하루..

떡만두국 레시피-초보요리, 뜨끈한 떡만두국 [내부링크]

<초보요리> 쉬운레시피, 뜨끈~한 떡만두국 한국은 더운 여름인데 남아공은 지금 추운 겨울이에요~ 떡 구하기도 어렵고, 만두도 한국에 비하면 비싼 가격이지만, 재고가 있을때 얼른 사서 냉동실에 뒀다가 가끔 먹..

2020.07.20 남아공 코로나 현황 69호 [내부링크]

2020.07.20 남아공 코로나 현황 69호 현 남아공 교민들이 받아 보고 있는 소식들을 공유합니다. 남아공이 현재 세계 국가별 확진자 랭킹 5위 입니다. 더 심한 국가들도 많지만, 점점 더 순위가 위로 올라가지 않..

2020년 07월 1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68호 [내부링크]

2020년 07월 1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68호 현재 심각한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남아공은 비상사태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의 체감은 잘 안되는 듯 합니다. 그러나 가까운 곳의 마트가 한 두군데 확..

2020년 7월21일(화)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20년 7월21일(화) 남아공 열줄뉴스:(Lockdown level 3 Day 117)  1. 남아공 cover-19 총 확진자 373,628명(일일 신규확진자 9,300명) 총 사망자 5,173명(140명 추가) 격리해제 194,865명 * 하우..

엉덩이탐정 고구마파이 만들기 - 오븐 베이킹 [내부링크]

엉덩이탐정 고구마파이 엉덩이 탐정 아세요? 얼굴이 엉덩이 모양이에요 ㅎㅎ 저희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어린이추리도서인데요~ 고구마 파이가 엉덩이 탐정이 엄청 좋아하는 간식으로 나와요~ 고구마 파이와 홍차~..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책 [내부링크]

자기계발을 위한 첫걸음을 뗀다.올해 말까지 책을 1주일에 한권씩은 읽고 독후평을 남기기로 마음 먹었다. 여기서는 한국 책을 구입 할 수 가 없어서 교보 E-book 의 Sam 에서 구입하여 보았다. Sam의 목록을 쭉..

2020년 7월20일(월) 남아공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20년 7월20일(월)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16) 1. 남아공 Covid-19 상황 생각보다 더 나쁘다: 남아공 Covid-19와 연관된 공식 사망자 수는 이번 사태의 실제 규모를 반영하..

초등,유아 홈스쿨링 정보- 남아공, 미국에서 초등 유아 홈스쿨링 자료 [내부링크]

남아공, 미국에서 사용하는 초등,유아 홈스쿨링 정보.(한글, 수, 영어) <상업적홍보아닌 자발적홍보> 저희 집 아이들 나이는 10세, 9세, 5세 인데요~ 각 연령에 맞는 학습이 필요할 때입니다. 지금은 학교를 가지..

남아공 적응기 - 남아공 땅 밟고 겪은 설움. [내부링크]

남아공땅 밟고 겪은 설움. 첫번째. 3년전 남아공에 와서 처음 살아야 할 집을 구해야 하기에 이집 저집 돌아다니면서 집과 차를 알아보던 중이었을 때이야기 입니다.  어디가 어디인지, 동서남북도 모르고 온..

어린이 베이킹 쿠키 - 초딩들이 만든 쿠키 [내부링크]

초딩들이 만든 쿠키<어린이 베이킹> 몇일 전 부터 쿠키를 만들고 싶다며 노래를 부르는 둘째 덕분에 ( 첫째는 Always want it ) 주일 오후 쿠키도우를 준비 하느라 분주했다.  <기본 쿠키 만들기> <재료> 박력분..

그냥, 너는 내 인생의 거기까지의 역할이었다. [내부링크]

그냥, 너는 내 인생의 거기까지의 역할이었다. 한때는 서로 죽고 못살 정도로 붙어 다녔던 그 시절 . 서로 다른 상황에 놓여 상황 탓인지 마음 탓인지도 모른 채 어느 순간 부터 서로에게 멀어지고 잊혀져 가..

닭강정레시피-초보도 쉽게 하는 기름 많이 안쓰는 통마늘 양념 닭강정 [내부링크]

초보도 쉽게 하는 기름 많이 안쓰는 통마늘 양념 닭강정 주말 점심 냉장고에 잠자는 닭가슴살이 보여서 얼른 꺼내서 점심 만들어 먹었어요~ 닭강정 기름에 푹 담궈 튀지 않고 조금만 넣고 노릇하게 튀겨서 만들어..

주말 식탁 -주말 아침,점심,저녁 우리집 주말 식탁 [내부링크]

우리집 주말 식탁 주말엔 뭐해드세요? 주말이 되면 왜이렇게 음식하기가 싫을까요? ㅎㅎ 그리고 아이들도 주말에는 뭔가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어하네요 그래서 주말 아침이면 아메리칸 스타일을 주문하는 딸이에..

초등과학실험 - 정수기 실험, 정수의 원리. [내부링크]

딸아이가 학교 워크 북을 보면서 정수의 원리에 대한 과학 활동을 해보자고 했다. 'Make a water filter to purify water'. <준비물> 1. 2 리터 빈 패트병, 가위 2. 고운 모래, 자갈모래, 자갈 (씻어서 준비) 3...

배우 신애라의 내 아이를 위한 훈육의 네 가지 원칙 [내부링크]

배우 신애라의 내 아이를 위한 훈육의 네 가지 원칙  (세바시 1167회) 배우 신애라씨는 자녀 양육에 대해서 잘 하기로 소문난 배우이다. 또한 크리스천 배우로도 소문이 나있다. 이번에는 세바시에서 들은 신애..

이호선 교수 의 상위 1% 부모의 자녀를 성장시키는 대화법 [내부링크]

(부모교육) 상위 1% 부모의 자녀를 성장시키는 대화법 당신은 프로부모인가? 몇 해 전에 숭실 사이버 심리상담학과에서 공부를 하면서 이호선 교수님의 강의를 매주 들었던 적이 있었다. 그때만 해도 이호선 교수..

남아공 인터넷 설치 기간은 6개월 걸렸다. [내부링크]

코로나 남아공 집콕 생활. 남아공 인터넷 설치 기간은 6개월 걸렸다.  남아공에서는 지난 3월 부터 코로나로 인해 통행을 제한하고 락다운을 시행했다.  강제 집콕된 지 약 5개월을 넘어 서고있다.  처음에는..

2020년 7월17일(금) 남아공 코로나 열줄뉴스 [내부링크]

WMF’20년 7월17일(금) 남아공 열줄뉴스: (Lockdown level 3 Day 113) 1. Eskom 뉴스: No Load Shedding. 에스콤은 이번 주말은 load shedding이 없을 것이라고 전하면서 그러나 여전히 심각하게 제약을 받고 있으..

제육 볶음 레시피-백종원 제육볶음만큼이나 맛있는 레시피, 주부 11년차의 제육볶음 [내부링크]

백종원 제육볶음만큼이나 맛있는 레시피, 주부 11년차의 제육볶음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매콤 달달한 레시피. 오늘 저녁 반찬은 제육볶음 ! 오늘은 오랜만에 제육볶음을 식탁에 올렸어요~ 이곳 남아공 마트나..

홈메이드 붕어빵- 남아공에서 먹는 한국 간식 붕어빵 [내부링크]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붕어빵, 홈메이드 붕어빵, 남아공에서 먹는 한국 간식 홈메이드 붕어빵 지난번에 오븐으로 만드는 미니 붕어빵 만들기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붕어빵 팬을 이용해서 한국 길거리 간식..

2020.07.16. 남아공 열줄 뉴스 [내부링크]

2020.07.16. 남아공 열줄 뉴스 1. 경제고통: 한 새로운 연구는 남아공이 코비드-19 대유행과 그에 따른 봉쇄의 결과로 2020년 2월과 4월 사이에 300만 명의 실직자를 보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 150만명이..

2020.07.15 남아공 코로나 현황 67호 [내부링크]

2020.07.15 남아공 코로나 현황 67호 현재 확진자 수 298,292명 , 전일 대비 10,496명이 늘었습니다. 누적 사망자는 4,346명으로 총 누적 검사수는 2,232,738명입니다. 매일 같이 하루에 2000여명씩 확진자가 늘..

굴소스 없이도 맛있는 달걀야채볶음밥 (짜투리채소활용) 쉬운 레시피, [내부링크]

[굴소스 없이도 맛있는 달걀 야채 볶음밥] 바쁜 아침에도 후다닥 할 수 있는 레시피. 자투리 야채를 활용하여 볶음밥 만들기 바쁠때, 아침 준비가 늦었을 때, 볶음밥이 생각보다 시간이 별로 안 걸린다는 사실 알..

아기상어 시리얼 - 남아공에서 만난 캘로그 핑크퐁 아기 상어 ~ 1+1 Get [내부링크]

[남아공에서 만난 캘로그 핑크퐁 아기 상어 ~] 캘로그에서 핑크퐁 아기 상어 시리얼을 론칭했나봐요?? 언제요? 아기 상어 뚜루루루뚜루 엄마 상어 뚜루루루뚜루  아빠 상어 뚜루루루뚜루  BABY SHARK 뚜..

2020.07.08 남아공 코로나 현황 64호 [내부링크]

2020.07.08 남아공 코로나 현황 64호 1. 확진자 수 지속 증가 7.7 화요일 기존 확진자 (215,855명) 전일 대비 10,134명 이며, 총 누적 사망자는 3,502명 총 누적검사수는 1,907,532명입니다. 2. 하우텡 소재..

생강커피라떼 Coffee 와 Ginger가 만났을때 [내부링크]

[ 생강커피, Coffee 와 Ginger가 만났을때 ] 생강이 면역력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생강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체온 유지 및 상승 작용을 하니, 면역력에도 좋다고 하나 봅니다. 또..

불닭 볶음면, 까르보 불닭- 불닭식빵 콜라보! [내부링크]

불닭볶음면 까르보 와 화끈한 매운맛버전의 콜라보~ 이 유명한 불닭 볶음면을 이제야 먹어보게 되었네요~~ 한국에서 살때도 안 먹었던 불닭면을 남아공에 온 지 3년이 지난 이 시점에, 그것도 한국보다 비싼 가격..

달걀판 재활용, 달걀판 레고 전시 [내부링크]

레고 피규어 전시 이렇게 해보세요~~ 달걀판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재활용 놀이들이 아주 많이 있죠~~ 저희집 아이들도 재활용 놀이를 즐기는 편입니다. "엄마 ~~ 엄마~~ 달걀판 나오면 꼭~~!! 저주세요 " 재활용..

2020. 05.17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43호 [내부링크]

2020년 5월 1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1. 5월 1일 부로 경계단계가 4단계로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5월 15일 토요일 기준 남아공 확진자 수는 총 14,355명이며 (전일 대비 831명) 총 누적 사망자는..

재활용놀이, 달걀판 놀이 2 (feat.고슴도치,무당벌레) [내부링크]

[ 달걀판 재활용 놀이 고슴도치,무당벌레편 ] 달걀판 재활용 어디까지 해봤니? 달걀판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놀이들 참 많죠~~~? 저희 아이들도 달걀판을 이용해서 이것 저것 만들기 좋아하는데요~ 어떤 놀이를..

2020. 05.10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38호 [내부링크]

2020년 5월 10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5.08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37호 [내부링크]

2020년 5월 08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5.01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32호 [내부링크]

2020년 05월 01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

2020. 04.29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30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29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27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28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2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23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25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23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20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22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20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17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20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1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16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19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16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09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14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9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07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12호 [내부링크]

2020년 4월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니..

남아공 장난감 - 캡슐장난감 Capsule Animal(feat. 남아공놀잇감) [내부링크]

<남아공 마트에서 겟한 놀잇감 > 이건 무슨 놀잇감인고? 약 아니야?? 이름하여 캡슐 소프트 폼 (capsule soft form) 이게 시리즈로 있는데 이번 꺼는 Farm animals, 농장 동물들 입니다. 이웃에게서 선물 받았는데..

붕어빵 만들기 - 오븐으로 만드는 미니붕어빵. [내부링크]

<그리운 미니 붕어빵 만들기> 붕어빵~~ 좋아하세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붕어빵~ 길가다가 1000원에 3개 사먹을 수 있었던 그 붕어빵~ 그 붕어빵은 이곳에 없어요 ㅠㅠ 한국 간식 너무 그립습니다~ 이곳 남아공은..

2020. 04.03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9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3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마스크만들기-남아공 대세는 패션마스크 ! 내가 만든 마스크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 나도 대세에 동참! 마스크 만들기 > 마스크 수급이 어려웠던 초반, 나도 만들어서 쓴다. 마스크!  밖에 나갈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안입고 작아진 옷, 손수건, 아이들 스카프 빕, 바지 고무줄 등 안..

닭강정레시피- 닭날개 강정 매콤한맛, 간장 맛 ! 두 가지 맛. [내부링크]

매콤한 맛! 짭쪼름한 맛! 두 가지 맛 치킨 . 외국 살면서 늘 그리운 한국의 치킨 맛. 양념 치킨, 후라이드 치킨 정말 진리죠~ 그래 가끔씩 치킨이 먹고 싶을때는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 만..

어린이 요리 떠먹는 피자 - 초딩도 할 수 있는 "떠먹는 피자 만들기" ! [내부링크]

소원 성취! 꼬마 유투버 입성! 락다운으로 인해 5개월째 집콕을 하고 있는 세 아이 중 첫째 딸아이가 몇 주전 부터 유투브에서 어린이가 할 수 있는 요리를 뒤적거리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초딩이 할 수 있는 요리..

2020. 04.06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11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6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05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10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5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02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8호 [내부링크]

2020년 4월 2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현지 상황을 올립..

2020. 04.01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7호 [내부링크]

2020. 04.01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7호 2020년 4월 1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2020. 03.31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6호 [내부링크]

2020. 03.31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6호 2020년 3월 31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

2020. 03.29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4호 [내부링크]

2020. 03.29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4호 *출처: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1. 남아공 봉쇄조치(lockdown) 3.26 자정~4.16 자정 확진자 수 지속 증가(3.28.(토) 기준 확진자 1,187명) o 3.28...

2020. 03.28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3호 [내부링크]

2020. 03.28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3호 2020년 3월 28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 열어 보기..

2020. 03.27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2호 [내부링크]

2020. 03.27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2호 2020년 3월 27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에 올라온 내용들을 공유합니..

2020. 03.26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1호 [내부링크]

2020. 03.26 남아공 코로나 현황  제 1호 2020년 3월 26일 남아공 코로나 현황 포스팅 합니다. 남아공 코로나 현황에 대해서 궁금하지만 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가서 파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