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anstory의 등록된 링크

 naman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나는 신이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1위 달성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이비 종교의 만행들을 적나라하게 다룬 '나는 신이다'가 이번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로 나와 국내 1위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신이다에서는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와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신이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2023) 장르 : 다큐멘터리, 범죄, 수사, 시사교양, 고발 공개일 : 2023년 3월 3일, 오후 5시 몇 부작 : 8부작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MBC에서 제작하여 넷플릭스로 전 세계에 공개된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대한민국 사이비 종교의 만행을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대한민국을 소란스럽게 했던 4개의 사이비 종교 만행과 이를 폭로하는 인터뷰들을 총 8부작에 걸쳐 담게 되었습니다. 나는 신이다 교주들의 악행 JMS..

길복순 개봉일 출연진 정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내부링크]

전도연 배우가 일타스캔들에 이어 영화 '길복순'에서 주연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도도한 전도연 배우가 전설적인 킬러 역을 맡으면서 신선한 소재의 영화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길복순 개봉일과 출연진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길복순' 정보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2023) 장르 : 액션, 스릴러, 누아르, 범죄, 드라마,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출연진 :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외 스트리밍 : 넷플릭스(Netflix) 상영 시간 : 2시간 17분 상영 등급 : 청소년 관람 불가(18세 미만 시청 불가) 죽을 때까지 숨길 것. 숨기지 못한다면 죽일 것. 줄거리 : 청부살인업계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전도연)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

지옥2 출연진 캐스팅 정리 [내부링크]

지옥2 출연진 캐스팅이 확정되면서 문근영 배우의 복귀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지옥2 출연진들과 더불어 지옥1의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지옥2 제작 확정 지옥2 - Hellbound2 장르 : 공포, 범죄, 스릴러, 다크 판타지, 미스터리, 코즈믹 호러 독점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출연 : 김현주, 김성철, 김신록, 양동근, 임성재, 이동희, 양익준, 이레, 조동인, 문근영 외 공개일 : 미정 공개 전 정보 - 2022년 9월 24일, 시즌2 제작이 확정됨과 동시에 넷플릭스 측에서 제작 확정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 2023년 3월 2일, 유아인의 마약 혐의 논란으로 인해 하차와 동시에 정진수 의장 역을 김성철 배우가 맡게 되었습니다. 지옥2 출연진 캐스팅 김현주(민혜진 역, 소..

로타바이러스 백신 무료 접종 시행 [내부링크]

로타바이러스 백신 무료 접종 시행을 3월 6일부터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을 맞기 위해서는 20~30만 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했지만 이제는 무료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로타바이러스란? 정의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게서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감염된 영유아들에게는 구토, 설사, 발열,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2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5세까지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되며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4~36개월 소아들에게 심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감염 경로 로타바이러스는 대부분 사람에서 사람으로 직접적 전파가 되거나 소아들의 분변에 오염된 물건, 음식물, 호흡기를 통해서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완전 접종 기준 로타바..

영화 대외비 출연진 줄거리 후기 [내부링크]

영화 '대외비'가 삼일절에 맞추어 국내에서 상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에서 연기력으로 극찬을 받았던 이성민 배우와 더불어 역대급 출연진들로 화제가 된 영화입니다. 영화 '대외비' 정보 돈, 권력, 명예 각자의 욕망을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는 세 남자의 배신과 음모를 그린 영화 '대외비' 장르 : 범죄, 드라마, 느와르, 스릴러, 액션, 시대극 개봉일 : 2023년 3월 1일(삼일절) 촬영 기간 : 2020년 4월 30일~2021년 6월 1일 제작비 : 102억 원 상영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진 전해웅(배우 : 조진웅) -1992년 총선에서 부산 해운대 지역구에 도전하는 만년 국회의원 후보입니다. 배우 조진웅 프로필 - 본명 : 조원준 - 출생 : 1976..

스즈메의 문단속 예매율 1위 달성 출시일 및 후기 [내부링크]

영화 '너의 이름은' 개봉 후 일본 애니메이션 열풍을 불렀던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새로운 작품 '스즈메의 문단속'이 곧 개봉됩니다. 벌써부터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면서 흥행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개요 스즈메의 문단속(2022) - すずめの戸締とじまり 장르 : 액션, 어드벤쳐, 재난, 판타지, 포스트 아포칼립스 감독 : 신카이 마코토 출연 : 하라 나노카, 마츠무라 호쿠토(성우) 개봉일 : 일본 - 2022년 11월 11일, 한국 - 2023년 3월 8일, 미국 - 2023년 4월 14일 상영 시간 : 122분 상영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스즈메의 문단속 예고편 국내 런칭 예고편 국내 개봉일이 3월 8일로 아직은 일본에서만 개봉하였고 한국에서도 개봉일..

소울메이트 영화 개봉일 출연진 원작 정보 [내부링크]

소울메이트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출연진들과 원작 정보들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소울메이트 영화는 원작이 먼저 흥행을 거두었기에 더욱 기대가 되는 영화입니다. 개봉일 출연진 원작 정보까지 한 번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소울메이트' 개요 가장 빛나던 그때, 우리는 함께였다. 소울메이트(2023) - Soulmate 장르 : 드라마 원작 : 중국 영화 출연 : 김다미, 전소니, 변우석 外 개봉일 : 2023년 3월 15일 상영 시간 : 2시간 상영 등급 : 12세 이상 시청가 줄거리 : 1998년 처음 친구를 만나게 되고 2004년 첫사랑이 생기며 서로를 응원하고 2010년 각자 어른이 되어가며 살아가고 2014년 서로의 흔적을 따라가며 소울메이트였던 친구를 만나게 되고 현재까..

더 뉴 아반떼 디자인 3년 만에 공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에서 27일에 더 뉴 아반떼 디자인을 3년 만에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 변경 모델로 바뀐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더 뉴 아반떼 디자인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아반떼 디자인 3년 만에 바뀌었다 2020년 4월에 출시된 더 뉴 아반떼의 디자인에서 3년 만에 바뀐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돌렸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기존 모델에 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강조하며 와이드한 비례감을 완성하면서 정말 칼을 갈고 나온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전면부의 입체적인 헤드램프가 인상을 더욱 역동적으로 바꾸어주었으며 측면부의 삼각형 패턴의 델타커버, 알로이 휠로 기존의 더 뉴 아반떼 기종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뉴 아..

세계 전기차 시장 2022년 한국 점유율 10% 달성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커져가던 와중 2022년에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한국 점유율이 9.9%로 1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달성하였습니다. 어떻게 한국이 여러 가지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10%나 달성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 순위 2022년이 지나고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의 점유율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2022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여러 경제적인 위기와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판매량 800만 대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전기차 시장 전망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으며 이를 아는 소비자들을 통해 전기차 시장 현황 또한 굉장히 긍정적인 방면이고 이로 인해 판매량이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세계 전기차 시장 국가별 점유율 순위 1위 : 중국(판매량 :..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언제부터?? 국내 도입 시기는 언제일까 [내부링크]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를 해외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계정 공유 금지를 도입하고부터 많은 사람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으며 대체 방법을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계정 공유 금지가 언제부터인지 대체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언제부터?? 넷플릭스는 2월 8일부터 캐나다, 뉴질랜드, 포트투갈, 스페인 총 4곳부터 계정 공유 금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전에 이미 작년 칠레, 코스타리카 등의 남미 지역에서 시범 적용 후 올해부터 정식으로 계정 공유 금지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밝힌 바 있었으며 넷플릭스 순위가 OTT 시장에서 1위인만큼 계정 공유 금지로 인해 많은 가입자들이 빠져나갈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이미 넷플릭스 가입자들 중 40%만이 ..

영화 놉 출연진 및 줄거리 간단 정리(스포X) [내부링크]

영화 '겟 아웃', '어스'의 흥행을 힘입어 조던 필 감독의 세 번째 작품인 '놉' 영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워낙 해석이 어렵기도 하고 어떤 내용인지 감이 잘 안 잡히는 영화였지만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놉 출연진들과 줄거리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영화 '놉' 개요 조던 필 감독은 흑인을 주역으로 맡아 '겟 아웃'에서 인종차별에 대한 풍자를 통해 교훈을 줌과 동시에 공포감까지 안겨주며 흥행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후 세 번째 작품인 '놉'이 공개되면서 관심을 끌게 되었던 영화입니다. 영화 '놉'(Nope, 2022) 장르 :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SF, 괴수 감독 : 조던 필 상영 시간 : 2시간 10분 상영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제작비 : 6,800만 달러 영화 '놉..

피지컬 100 우승자 우진용 프로필 및 상금 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인 피지컬 100이 흥행하면서 한국 예능이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피지컬 100 마지막 회에서 크로스핏 선수인 우진용이 우승자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피지컬 100 우승자 우진용 프로필 100명 중 99명을 제치고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한 피지컬 100의 피지컬 킹은 우진용이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추성훈, 윤성빈 등 유명한 피지컬 제왕들을 제치고 피지컬 계의 1위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진용(Woo Jin Yong) 출생 : 1986년, 37세, 서울 신체 : 174cm 학력 : 중앙대학교(체육학 학사, 대학원 석사) 종목 : 스노보드 → 크로스핏 병역 : 해병대(병 998기) 피지컬 100 우승자인 우진용 선수는 대한민국 전 스노..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출연진 정리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을 한국에서 리메이크시켜 제작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출연진들과 줄거리를 간단하게 알아보고 드라마를 보신다면 더욱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개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한국에서 제작한 리메이크 드라마로 파트 1, 파트 2로 나뉘어 있습니다. 파트 1은 2022년 6월에 공개되었으며 파트 2까지 2022년 12월에 공개된 상태입니다. NETFLIX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Money Heist Korea - Joint Economic Area/2022) 장르 : 스릴러, 범죄, 서스펜스, 액션 공개일 : 2022년 6월 24일(파트 1), 2022년 12월 9일(파트 2) 공개 회차..

모범택시 시즌2 1회 더 치밀하고 강해진 김도기 [내부링크]

드디어 모범택시 시즌2 방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작부터 강렬한 포스를 풍기면서 나온 김도기가 다시 모범택시를 운행하면서 시원한 복수극을 열 예정인데요. 시즌2 1회 내용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범택시 시즌2 1회 줄거리 모범택시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작부터 김도기가 벌써 강해졌다는 걸 보여주듯이 감옥을 탈출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김도기가 왜 감옥에??'라고 생각되기도 하였는데요. 복수를 위해서 감옥에서 범인들을 끌고 나와 직접 참 교육을 시켜주면서 드라마가 시작됩니다.(실제로 있었던 n 번 방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하였네요) 감옥에서까지 참 교육을 시전 하는 더 치밀하고 강해진 김도기를 다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회 초반 장면에서는 무지개 택시 인원들이 전부 모인 장면을 보여주었지만 1..

달러 환율 1300원 또다시 돌파?? 이유 간단 정리 [내부링크]

달러 환율이 두 달 만에 1300원을 또다시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강달러 현상으로 인해 1300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그렇다면 달러 환율이 1300원을 돌파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달러 환율과 원화 관계 달러 환율은 두 나라 통화의 교환 비율을 뜻하는 말입니다. 현재 달러 환율이 1300원을 돌파하고 나서 잠시 주춤하여 1달러당 1298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는 1298원을 주고 1달러를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고 원화 가치는 달러화 대비 하락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 투자하려는 사람이 많아져 해외에서 한국 상품, 서비스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달러화는 많아지게 되고 원화는 적어지기에 달러 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

구글 크롬 VPN 무료 확장프로그램 베스트5 [내부링크]

구글 크롬 VPN 무료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국에서 우회를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년 인터넷 검열 사건으로 인해 HTTPS가 차단이 되어 해외 사이트를 들어갈 때도 수시로 막히곤 했는데요. VPN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크롬 VPN이란?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를 줄임말로 가상 사설망이라는 뜻입니다. 인터넷 검열로 인해 외국사이트가 막히게 되면서 외국에서 일하시거나 외국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VPN 우회를 사용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구글 크롬에서도 VPN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하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지원하는 VPN이기에 더욱 안전하고 무료로 ..

디즈니 플러스 가격 무료체험 이용방법 총정리(2023 Disney+)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가 3월부터 단속이 되어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여러 플랫폼 중 디즈니 플러스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어떻게 넷플릭스를 따라잡았는지 디즈니 플러스 정보와 가격,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Disney+ 디즈니 플러스는 2019년에 출시된 온라인 스트리밍 OTT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 왓챠와의 경쟁사로 불리기도 하며 출시된 지 4년 뒤인 2023년 기준으로 가입자 수 1억 6천만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가입자 수는 2억 3천만이지만 출시는 1998년에 했기에 사실상 디즈니 플러스가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말에 디즈니 플러스 데이를 맞아 월간 한해 특별 할인으로 1.99$에 구매하는 특..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 간단 정리 [내부링크]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준비해 왔습니다. 술을 먹거나 밤늦게 야식을 먹고 나서 다음 날에 속이 쓰린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속쓰림을 빠르게 해결해 주는 음식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속쓰림의 원인 속쓰림은 위산 역류로 인해 가슴 안쪽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속쓰림은 위산으로 인한 반응이므로 속쓰림을 유발하는 음식들을 피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기름진 음식, 패스트푸드와 같은 고칼로리 음식들이 주 원인이며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드시게 되거나 빠르게 먹어도 속쓰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술을 먹거나 매운 음식을 먹은 뒤에도 속쓰림을 느낄 수 있으니 속쓰림이 반복된다면 이러한 습관들을 고치셔야 합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 7가지 1. 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 성..

카운트 개봉일 출연진 영화 카운트 줄거리 모아보기 [내부링크]

영화 '카운트'가 개봉일을 하루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전 복싱 선수 박시헌 선수의 실제 있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진선규 배우가 주연으로 박시헌 선수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카운트 개봉일과 출연진, 줄거리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영화 '카운트' 개요 및 개봉일 권혁재 감독님의 드라마 영화로 前 복싱 선수 박시헌 선수를 모티브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입니다. 카운트(2023) - COUNT 장르 : 드라마, 코미디, 시대극 개봉일 : 2023년 2월 22일 출연진 : 진선규, 성유빈, 오나라, 고창석, 장동주, 고규필, 이홍내 외 촬영 기간 : 2020년 2월 25일 ~ 2020년 6월 24일 상영 시간 : 1시간 50분 상영 등급 : 12세 이상 시청 현재 2월 21일 기..

여권 발급 기관 준비물 발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여행이 제한되었지만 이제는 실내마스크 해제와 더불어 어디든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시대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해외로 나가기 위해서는 여권 발급이 필수적인데요. 여권 발급 장소, 준비물,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권이란? 여권은 해외를 여행할 때의 본인의 신분 및 국적을 증명하는 국제 신분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여권 대신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해외는 그렇지 않습니다. 해외여행은 입국, 출국할 때 둘 다 여권을 무조건 가지고 있어야만 입출국이 가능합니다. 2017년까지는 대한민국 여권이 가장 강력하였으나 비자 협정에 따라 현재는 UAE(아랍에미리트) 여권이 가장 강력한 여권이 되었습니다. 여권 발급 장소 및 준비..

비트 효능 및 부작용 7가지 [내부링크]

저칼로리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 비트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조리에 따라 효능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 7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란? 명아주과 근대 속의 식물로 잎을 주로 먹으면 근대라고 부르고 뿌리를 먹으면 비트라고 부릅니다. 비트는 생으로 먹어도 단맛이 강한 채소이며 즙이 제법 많아도 식감 자체는 딱딱한 편인 채소입니다. 서양이 원산지이며 채소와 섞어 샐러드로 만들어 먹거나 바비큐 파티에서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는 채소로 즐겨 먹습니다. 얇게 자른 후 섞어서 비트차로 끓여 먹기도 합니다. 비트의 효능 7가지 1. 혈압 조절 작용 비트는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 환자들에게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비트의 질산염이 ..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평점 출연진 쿠키영상 모아보기 [내부링크]

15일부터 앤트맨 시리즈인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상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상영 시작 후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고 화려한 액션씬과 배우진들의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간단하게 출연진들과 쿠키영상을 모아보았습니다.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개요 앤트맨 영화 시리즈 중 3번째 작품으로 전작 이후 5년만에 후속작으로 등장하였습니다. 장르 : 슈퍼히어로, SF, 액션, 어드벤쳐, 스릴러, 코미디 주연 : 폴 러드, 에발젤린 릴리, 조너선 메이저스, 캐스린 뉴턴, 빌 머레이, 미셸 파이퍼, 마이클 더글라스 제작사 : 마블(MARVEL STUDIOS) 촬영 기간 : 2021년 5월 17일 ~ 2021년 11월 24일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상영 시간 : 2시간 4분 개봉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행사 3일간 단돈 2500원!! [내부링크]

스타벅스 측에서 올해 1월 회원 수 10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1999년대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사 기간은 3일간 진행되며 단돈 2500원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원래 가격 스타벅스는 미국의 세계 최대 커피 체인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 매장들이 보일 정도로 엄청난 스케일의 커피 체인점입니다. 한국에 1999년에 처음 진출하여 이번 행사 이름도 'Back to 1999'이며 1999년 처음 고객을 만났을 때의 설렘을 다시 기억하기 위함이라고 전했습니다. 톨 사이즈 : 4,500원 그란데 사이즈 : 5,000원 벤티 사이즈 : 5,500원 국내에 처음 진출했을 때는 높은 가격으로 주목받았지만 현재는 평균적인 가격으로..

모범택시 시즌2 시청률 10%대?? 첫화부터 흥행 [내부링크]

모범택시 시즌2가 방영을 시작하면서 1회부터 시청률 10%대를 기록하게 됩니다. 시즌 1에서도 1화부터 10%대를 기록하면서 최고 시청률 16%까지 달성하였는데요. 시즌 2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진행하는지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모범택시 시즌2 개요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2023) 방송 시간 : 금, 토 드라마 / 오후 10:00 ~ 11:10 방송 기간 : 2023년 2월 17일 ~ 2023년 4월 8일 몇 부작 : 총 16부작 장르 :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모범택시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내용 : 전화 한 통이면 어떤 부당한 일이든 해결해 주는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 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하여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

소주 가격 인상 1병에 6천원까지 오를수도?? [내부링크]

주류 가격이 잇따라 인상하면서 소주와 같은 술 가격이 술집에서는 5천 원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오른던 소주 가격이 올해 또 인상될 것으로 보이게 되면서 이 추세대로라면 6천 원까지 오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이렇게까지 오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주 현재 가격 주세가 작년보다 더 크게 오르면서 동시에 원재료, 부자재 가격 또한 상승 추세를 이어가면서 현재 소주 가격이 얼마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이슬 기준] GS25 편의점 : 1병 1,950원 CU 편의점 : 1병 1,950원 세븐일레븐 편의점 : 1병 1,950원 식당, 술집 : 1병 4,500원~5,000원 마트 : 1,290~1,430원(매장별 가격 차이가 있음) 식당이나 술집에서는 유통 과정을 ..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넷플릭스 영화 추천 줄거리 정리 [내부링크]

17일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가 개봉되면서 새로운 소재의 영화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가 흥행하는 만큼 영화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어떤 내용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개요 2023년 2월 17일에 넷플릭스 영화로 출시된 신작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스마트폰과 범죄를 조합하여 신박한 소재로 만든 일본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장르 :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원작 : 시가 아키라의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소설 촬영 기간 : 2021년 3월 21일 ~ 2021년 6월 27일 공개일 : 2023년 2월 17일(2023 신..

갤럭시 북 3 프로 가격 사전예약 스펙 성능 알고 사자!! [내부링크]

생태계 교란종이라고도 불리는 갤럭시 북 3 프로가 출시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격, 스펙, 성능 어떤 것 하나 뒤처지는 것이 없어 큰 화제를 불렀습니다. 갤럭시 북 시리즈 중 최고 사양의 노트북인 갤럭시 북 3 프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중 최고의 노트북 갤럭시 북 3 프로 삼성전자 측에서 2023년 2월 2일 초경량 노트북 시리즈인 갤럭시 북 3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갤럭시 북 2 프로는 다른 회사들의 노트북들과 비교하였을 때 해상도가 낮아 단점이 컸습니다. 이를 보완하여 이번 갤럭시 북 3 프로가 출시되면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북 3 프로의 가격과 스펙 성능을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갤럭시 북 3 프로 가격 현재 기준(2023.02.1..

한우 반값 행사 하나로마트에서 오픈런 진행!! [내부링크]

하나로마트에서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서 최대 반값까지 할인된 가격에 한우를 구매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980개의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한우 할인행사 오픈런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로마트 한우 반값 행사 기간 하나로마트의 한우 반값 행사 기간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오늘자 17일부터 19일까지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를 약 30%에서 최대 50%, 반값까지 할인되는 가격으로 한우를 제공하는데요. 전년대비 40%~50%까지 한우의 가격이 급락하였다는 것을 보여주는 행사인 것 같습니다.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한우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행사가 시작되고 나서 하나로마트에는 매장 입구 앞에 70m 정도 긴 줄이 이어질 정도로 ..

유퀴즈 유재석 출연료 재산 도대체 얼마길래?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 MC로 자리 잡은 유퀴즈의 유재석이 최근 재산 1 조설, 계약금 100 억설이 떠돌고 있어 곤란해진 상황입니다. 그러나 유재석은 자신의 말 한마디로 인해 업계에 영향이 갈까 봐 출연료를 밝히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유재석의 출연료와 재산은 얼마일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퀴즈 유재석의 출연료는? 유재석의 출연료는 작년 Mnet 예능 프로그램인 'TMI NEWS SHOW'에서 공개된 바 있습니다. 2022년 상반기 탑티어급 매출을 올린 스타 중 6위에 오른 유재석의 출연료는 회당 대략 1500만 원이라고 공개하였습니다. 또한 광고 매출액은 1건당 7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받는 것으로 추정되어 국민 MC다운 출연료와 매출액을 받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그렇다면 지난..

이나영 프로필 근황 4년만의 드라마 컴백 [내부링크]

배우 이나영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에서 공개한 캐스팅 라인업에 속해 있어 4년 만의 복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나영의 근황과 더불어 복귀 소식을 다뤄보겠습니다. 이나영 프로필 프로필 이름 : 이나영 출생 : 1979년 2월 22일, 43세 신체 : 173cm, 48kg 가족 : 부모님, 언니, 오빠, 배우자 원빈, 아들 별명 : 인간 마네킹, 나 영공 배우로서 활동하던 이나영은 연예인들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작은 얼굴로 유명하였으며 뛰어난 외모와 연기력을 통해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쌓아가던 중 배우인 원빈과 결혼하고 나서 이나영은 계속 배우 활동을 하는 반면, 원빈은 배우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이나영 근황 4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배우 이나영은 최근 독특한 공항패션으로 눈길을 끌기..

피지컬 100 김다영 학교폭력 가해자 논란 진실은? [내부링크]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인 '피지컬 100'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참가자 한 명 한 명에게 관심이 쏠리며 여러 논란들이 터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참가자 중 스턴트우먼인 김다영이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글이 올라오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피지컬 100 학교폭력 논란 이틀 전 14일에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피지컬 100 참가자인 김다영으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했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구체적인 학교 정보와 피해를 당했던 사례를 예를 들어서 학교폭력의 가해자가 김다영으로 지목이 되었으며 아직까지 공식적인 입장은 밝히지 않는 상태입니다. 피지컬 100 김다영 프로필 피지컬 100에 출연한 김다영은 직업이 스턴트우먼으로 유연하고 날렵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는 강점이 있는 인물입니다. '오징어 게임'에서도 74번..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신화를 쓴 뒤 7년 만에 해체 결정 [내부링크]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곡 '롤린(Rollin)'으로 역주행 신화를 쓰면서 승승장구하였지만 그룹 개설 후 7년 만에 해체를 결정하였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전속계약 또한 오늘 기준으로 종료되었다고 알렸습니다.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신화 '롤린(Rollin)' 2017년에 공개되었던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그 당시에는 큰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코로나19 이후 유튜브의 발전과 함께 유튜브에 올린 브레이브걸스 롤린 댓글모음 영상이 뜨게 되면서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당시 화제가 되었던 영상으로 조회수가 현재(2023.02.16) 기준으로 2천만 이상을 웃돌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역주행 신화를 쓰게 됩니다. 브레이스걸스 걸그룹 최초 기록 달성 2021년 2월 말에 위문공연 영상으로 인해 빅히트를 치..

스팀 게임 명작 추천 TOP 7(2023년 기준) [내부링크]

스팀 게임이 점차 많아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와중 유저들의 평가들이 좋은 명작들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의 취향이 반영된 작품들인만큼 게임의 퀄리티도 그만큼 높은 편에 속하는 게임들입니다. 스팀 게임 추천 TOP 7 1. 테라리아(Terraria) 이미 많은 유튜버, 게이머들이 즐겨하는 게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흡사 마인크래프트 2D판이라고도 불리는 테라리아는 자원들을 수집하여 집을 짓거나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성장하는 과정이 거치면서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판타지 게임물입니다. 플랫폼 : PC, 모바일, 콘솔 모두 지원 플레이 인원 : 콘솔 : 1~4인, 온라인 : 2~8인 / PC, 모바일 : 1인, 온라인 : 2~8인 장르 : 샌드박스,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쳐, RPG 총 평가..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출시일 가격 정리 [내부링크]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후속작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나온 젤다 시리즈의 출시일과 가격 정보들을 다루어보겠습니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정보 원래 출시일은 2020년 이후로 예상되었고 E3 2021에 나온 트레일러로 2022년 발매가 예정이 되었으나 2022년 3월 공개된 영상을 통해 2023년으로 미뤄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아쉬움을 사게 되었습니다. 이후 닌텐도 공식 채널에서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발매일을 확정 짓게 되었습니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후속작 젤다의 전설 시리즈 20번째 작품 장르 : 3인칭 오픈 에어 액션 어드벤처 디렉터 :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프로듀서 : 아오누..

일타스캔들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도 정리 [내부링크]

어제자 방영되었던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10회 시청률이 역대 최고치인 13.5%를 기록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연 배우인 정경호와 전도연의 연기력에 극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인데요. 드라마 일타스캔들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도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tvN 토일 드라마 '일타스캔들(2023)' [CRASH COURSE in ROMANCE] 장르 : 로맨스 코미디,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 방송 시간 : 토, 일 드라마 오후 9시~ 방송 기간 : 2023년 1월 14일 ~ 2023년 3월 5일 몇 부작 : 16부작 채널 : tvN 줄거리(스포 X) : 입시지옥에 뒤늦게 입문한 전 핸드볼 국가대표이자 지금은 반찬가게를 운영 중인 여사장과 대한민국 억대 연봉 ..

전도연 드라마 '일타스캔들' 활약으로 시청률 10%대 돌입 [내부링크]

드라마 '일타스캔들'이 시청률 10%대에 돌입하면서 여주인공인 전도연 배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도연 배우는 남주연인 정경호 배우와 10살 이상 차이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력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도연 프로필 이름 : 전도연 출생 : 1973년 2월 11일, 50세 신체 : 165cm 가족 : 부모님, 오빠, 언니, 배우자 강시규, 딸 강재영 별명 : 칸의 여왕 전도연은 1990년에 청소년 잡지 모델에 응모하여 잡지사에 상품을 타러 갔는데 그 자리에서 존슨 앤 존슨 베이비로션 모델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연달아 미니쉘 CF를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MBC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1993)'에서 종합병원 간호사 역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주조연급 연기자로 이어가던 중 1997년 영화 ..

방탄소년단 BTS 지민 3월 솔로 데뷔 확정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3월에 솔로 데뷔를 확정지으면서 방탄소년단 팬들의 기다림에 응답하였습니다. BTS 지민이 과연 어떤 곡으로 컴백을 하지 기대가 됩니다. BTS 지민 프로필 본명 : 박지민(Park Jimin) 출생 : 1995년 10월 13일, 27세 신체 : 174cm, 59kg 소속 그룹 : 방탄소년단(BTS) 포지션 : 메인댄서, 리드보컬 훈장 : 화관문화훈장 2013년 방탄소년단에 소속되어 데뷔를 시작하여 미술, 운동, 더빙, 댄스 등 못하는 것이 없이 만능돌이라고도 불렸으며 전 세계적인 탑스타 방탄소년단에서 메인댄서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영국 BBC에서도 '지민은 너무 아름답다'며 극찬할 정도로 실물파인 BTS 지민은 TV에서 보는 거하고 상대가 안된다고 말할 정도로 ..

정부24 난방비 지원 받기(보조금24 신청 방법) [내부링크]

정부 24에서 난방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정부 24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난방비 할인 정보인 보조금 24에 대한 내용과 보조금 24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 24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보조금 24에서 취약계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해 주는 이른바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정책으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같은 법 제2조 제10호에 따른 차상위계층이 대상자입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일반 저소득 가구(지자체 추천)들도 포함합니다. 지원대상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보조금 24 사이트를 통하여 빠르고 쉽게 확인하셔서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혜택 종류 1. 에너지 바우처 : 기초..

피지컬 100 넷플릭스 세계 1위 달성 [내부링크]

올해 1월 24일부터 공개 중인 넷플릭스 한국 예능인 피지컬 100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면서 결국 세계 1위를 달성하게 됩니다. 피지컬 100이 어떻게 흥행하였는지 출연진들과 내용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피지컬 : 100(Physical : 100, 2023) 장르 : 서바이벌, 리얼 버라이어티, 스포츠, 예능 공개일 : 2023년 1월 24일 ~ 2023년 2월 21일 공개 시간 : 매주 화요일 / 한국 기준 17 : 00 몇 부작 : 9부작 스트리밍 : Only 넷플릭스 시청 등급 : 12세 이상 시청가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명의 사람들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입니다.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가..

2월 제철음식 7가지 및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제철음식은 제철일 때 먹어야 비로소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2월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음식 7가지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음식들이면 더욱 좋겠죠? 2월 제철음식 7가지 및 효능 딸기 하루 5~6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제철에 꼭 먹어야 달달하고 맛있는 과일로도 알려져 있으며 추운 겨울에 감기예방은 물론 피부에 멜라닌 숙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기미, 주근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딸기는 아이들에게도 치아건강 및 상처치유기능을 높여주기도 하고 성인들은 심장병 치유효과도 있어 나이 상관없이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입니다. 딸기의 성분 중 철분은 빈혈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이어서 피부의 ..

청춘월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내부링크]

6일 사극 로맨스 드라마 청춘월담이 시작하면서 벌써 봄 같은 분위기를 뿜뿜 하는 배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범택시 2에도 출연하는 표예진 배우가 청춘월담에서도 등장하게 됩니다. 청춘월담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모아보았습니다. 드라마 청춘월담 정보 tvN 월화 드라마 '청춘월담' 장르 : 가상역사, 로맨스, 추리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오후 8 : 50 ~ 방송 기간 : 2023년 2월 6일 ~ 2023년 4월 11일(예정) 몇 부작 : 총 20부작 원작 : 처처 칭한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줄거리 : 미스터리한 저주에 걸린 왕세자와 하루아침에 일가족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천재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청춘 구원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중국 소설인 이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

챗GPT 검색엔진 Bing과 결합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요즘 화제가 되었던 챗 GPT를 장착한 검색엔진 빙(Bing)을 공개하면서 이용자가 대화하듯이 질문을 하게 되면 검색 결과와 더불어 대화형 답변까지 내놓게 됩니다. 챗 GPT와 빙이 결합하면서 이제는 구글을 넘어서는 검색 엔진이 탄생할 수 있다는 여론도 나오고 있습니다. 챗 GPT란? 챗 GPT는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된 AI 언어모델입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코딩, 논문, 전문적인 정보 등에서의 질문에도 수준급 답변을 하여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챗 GPT가 출시되고 두 달 만에 월 사용자가 1억을 넘기게 되었으며 AI의 발전이 계속해서 되고 있음을 증명하였습니다. 챗 GPT로 인해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이기도 하..

튀르키예 지진 최악의 재난 피해상황 [내부링크]

2월 6일 튀르키예 가지안테프 지역에 규모 7.8의 지진이 일어나면서 최악의 재난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나라와 형제 국가로도 알려진 튀르키예에 예기치 못한 지진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된 튀르키예의 현재 피해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튀르키예 지진 규모 이번 2월 6일에 일어난 튀르키예 지진은 가지안테프 서북서쪽 지역에서 발생하였으며 규모 7.8의 강진으로 최대 진도가 X 등급까지 도달하였습니다. X 등급은 대부분 견고한 건물과 구조물이 파괴되며 대규모 산사태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등급이 XII까지 있는데 이번 튀르키예 지진의 진도는 X 등급으로 거의 최대 등급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튀르키예 지진 피해상황 인명 피해 오늘 오전 기준 튀르키예 지진으로 인해 첫 지진 발생 이후 68시간 지난 시점에서 ..

더 글로리 결말 정리 [내부링크]

드라마 '더 글로리'가 시즌2를 앞두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시리즈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시즌 하나당 8개의 부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더 글로리 결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드라마 '더 글로리' 정보 '더 글로리' 넷플릭스 시리즈 장르 : 복수, 범죄, 스릴러, 피카레스크, 휴먼 공개일 : 2022년 12월 30일(시즌 1), 2023년 3월 10일(시즌 2) 공개 회차 : 시즌 1 - 8부작, 시즌 2 - 8부작, 총 16부작 상영 길이 : 시즌 1 - 384분 7초, 시즌 2 - 미정 시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만 18세 이상 시청가) 드라마 '더 글로리' 등장인물 및 결말 정리 '더 글로리' 등장인물 문동은(배우 : 송혜교, 아역 : 정지소) 드라마 '더 글로..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도 문제가 되는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릴 정도로 흔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최근 경제가 악화되면서 많은 청년들이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울증은 정신질환으로 쉽게 치료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우울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가져왔습니다. 우울증이란? 우울증은 일종의 정신질환으로 일상생활을 보내다가 우울한 기분이 드는 흔한 증상이 아니라 생각, 사고, 의욕, 행동, 수면, 신체활동 등에서도 우울한 기분으로 인해 정신적 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우울증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원인 우울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정신 질환인만큼 자신이 우울하다고 느끼거나 부정적인 마음을 가질 때 우울증 증상을 보이게 되면서 우울증..

미스터트롯2 결승진출자명단 25명 공개 XX가 진?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2의 결승진출자명단 25명이 공개되면서 나날이 시청률 20%대를 기록하며 흥행하고 있는 미스터트롯2 시청자들에게 더 치열한 경쟁을 보여줄 듯싶습니다. 미스터트롯2 결승진출자명단 간단하게 모아봤습니다. 미스터트롯2 방영 정보 채널 : TV CHOSUN(TV 조선) 방송 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 오전 1시 몇 부작 : 총 13부작 + 스페셜 1부작 장르 : 트로트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스트리밍 :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우승 상금 : 5억 미스터트롯에 이어 방영되는 시즌2인 미스터트롯2는 100여 명의 트로트 참가자들이 경쟁하며 결승까지 올라가 미스터트롯2 진을 향해 이루어지는 트로트 서바이벌 예능입니다. 트로트 오디션 역사상 최고 우승 상금인 5억을 걸고 진행되..

이다인 이승기 결혼발표 '평생 책임질 사람' [내부링크]

최근 소속사와의 싸움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던 가수 겸 배우인 이승기가 오늘자 7일 손 편지를 자신의 SNS에 올려 이다인과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다인은 견미리의 딸로 이승기가 '평생 책임질 사람'이라며 4월에 결혼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다인 이승기 결혼발표 및 손 편지 이승기가 직접 쓴 손편지에는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라며 프러포즈에도 성공하여 팬분들께 전하고 싶은 마음에 손 편지를 쓰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드라마와 가수로서의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승기는 최근 자기의 소속사인 훅엔터테인먼트와의 매출액 분배에 대하여 논란이 생겨 피해자로 입증이 되어 안타까운 소식을 알렸는데요. 그러나 이제는 영원히 제 편에 두고 싶은 사람이 ..

모범택시 시즌2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내부링크]

모범택시가 드디어 2월 17일에 재운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모범택시 시즌1이 인기를 끌었던 만큼 모범택시 시즌2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모범택시 시즌2는 어떻게 달라졌을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까지 모아보았습니다. 모범택시 시즌2 정보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Taxi Driver 2 - 2023) 장르 : 범죄, 액션, 누아르, 블랙 코미디 채널 : SBS 금, 토 드라마 방송 시간 : 오후 10 : 00 ~ 오후 11 : 10 방송 기간 : 2023년 2월 17일 ~ 2023년 4월 8일(예정) 몇 부작 : 총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시즌 1 : 19세 이상 시청가) 줄거리 :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

티웨이항공 얼리버드 행사 첫날부터 홈페이지 접속 불량 [내부링크]

티웨이항공 측에서 6일 오전부터 시작한다고 한 최대 항공권 특가 할인 '메가 얼리버드' 행사가 열리면서 오늘 첫날부터 많은 참가자들이 들어왔는데 홈페이지 접속 불량을 일으킬 정도였습니다. 티웨이항공의 얼리버드 행사로 일본행 티켓을 7만 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티웨이항공 '메가 얼리버드' 티웨이항공은 1년에 2번 가장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판매하는 일명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메가 얼리버드'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다니지 못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제격인 마케팅 전법인 것 같습니다. 2월 6일부터 진행되는 '메가 얼리버드'의 대상 노선은 국내선 3개와 국제선 16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오늘자부터 국제선 행 티켓이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내일 7일은 ..

조민 학력 프로필 얼굴 공개 및 주장 정리 [내부링크]

현재 여러 논란에 휩싸인 전 법무부 장관인 조국의 딸인 조민이 오늘자 김어준 유튜브 채널에서 얼굴 공개와 동시에 조민은 '저는 떳떳하다,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라고 주장하며 공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조국 딸이 아닌 조민으로 당당하게 살고 싶다고 전하기도 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조민의 아버지 조국 실형 선고 이번달 3일에 조민의 아버지인 전 법무부 장관 조국이 자녀 입시비리 혐의 등의 이유로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의'의 아이콘이었던 조국이 실형을 당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위선과 탈법의 전형을 보여주었다며 비판하였습니다. 예전 2019년에 조국이 법무부 장관에 지명될 당시에도 사모펀드 권력형 비리 등의 논란에도 휩싸인 전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거의 무죄를 선고받아 일단..

송혜교 더 글로리 활약 및 프로필 모아보기 [내부링크]

드라마 '더 글로리'가 흥행하면서 주인공 역인 '문동은' 역을 맡은 송혜교 배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0대가 되어서도 빛나는 미모와 더불어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면서 송혜교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 배우로 꼽히고 있습니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의 송혜교 활약상에 대해 모아보았습니다. '더 글로리' 송혜교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더 글로리'는 공개일인 12월 30일 이후 열흘 뒤인 1월 11일에 '비영어권 TV부문 주간 1위'라는 말도 안 되는 흥행을 거두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아직까지는 시즌1만 공개되었으며 3월에 시즌2가 공개되면서 시즌1에 쌓았던 빌드업을 시즌2에 모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징어 게임'에 이어 K 드라마가 연이어 흥행하면서 송혜교가 주인공..

타이타닉 재개봉 25주년 기념으로 8일 국내 개봉 [내부링크]

영화 '타이타닉'이 25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2월 8일에 개봉하게 됩니다. 요즘 시대에 맞게 4K & 3D 버전으로 타이타닉이 재개봉된다고 합니다. 영화 타이타닉과 재개봉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타이타닉' 개요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재난, 액션, 시대극 감독 : 제임스 카메론 첫 개봉일 : 1997년 12월 19일(미국), 1998년 2월 20일(한국) 상영 시간 : 195분(3시간 14분) 상영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주인공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출생 : 1974년 11월 11일, 48세 - 국적 : 미국 - 신체 : 183cm, 83kg - 직업 : 배우, 영화 제작자 영화 '타이타닉'에서 세기의 꽃미남으로 유명했으며 할리우드 역사상 손에 꼽을만한..

애플페이 다음 달부터 국내 도입 [내부링크]

오늘 정부 측에서 애플페이의 국내 사용을 허용하여 다음 달부터 한국에 도입된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도입과 더불어 "금융당국 측은 국내 사용 최종 허용하기로 결론을 냈다"라고 알리며 애플페이 도입을 확실시하였습니다. 애플페이 출시일 애플페이 출시일은 2014년에 처음 도입된 애플페이는 미국에서 먼저 시작되었습니다. IOS 8.1 이상의 기종들은 애플페이가 지원되며 아이폰 6부터 출시된 모든 아이폰에 적용이 됩니다. 현재까지 전 세계 74개국 통틀어 약 5억 명의 애플페이 사용자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금융위 측은 업계 우려 사항으로 결제정보 해외유출과 단말기 보급 리베이트 사안을 꼽았으며 애플페이 한국 도입을 막았으나 오늘자로 애플페이 허용이 최종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애플페이 서비스는 다음 달 초부터 ..

그린우드 성폭행 혐의 기각 프로필 복귀 총정리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군에 데뷔하여 뛰어난 실력을 보이던 그린우드가 성폭행 혐의로 기소당했지만 검찰이 공소를 취하하면서 성폭행 혐의가 기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린우드의 소속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자체적으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그린우드의 복귀에 대해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린우드 성폭행 혐의 축구선수 그린우드는 2021년 10월에 한 여성에게 강간을 시도하고 2021년 12월에 그 여성을 폭행하여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2022년 1월에 해당 여성이 SNS에 몸에 멍이 든 사진을 게시하면서부터 경찰 수사가 시작되었고 그린우드는 성폭행 혐의로 기소가 되었습니다. 결국 영국 검찰은 2022년 10월에 그린우드를 성폭행 혐의로 기소하였고 2023년 11월 27일에 첫 재판이 ..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방법 [내부링크]

지난해 기획재정부 측에서 2023년 1분기에 시행한다고 하였던 특례보금자리론을 1월 30일부터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처럼 금리로 부담되는 시대에 좋은 제도인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이란? 정의 :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기존 보금자리론에 비해 집값과 대출 신청 한도, 소득한도 등이 개선된 보금자리론을 뜻합니다. 목적 : 내 집 마련이 지속적인 금리 인상과 더불어 가계부채 상환 부담 증가 등에 따른 부동산 시장이 약세로 이어짐에 따라 국민들이 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위함입니다. 신청 기간 : 2023년 1년간 한시적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및 신청 방법 신청 자격 주택가격 : 9억 원 이하(예전 특례보금자리론은 6억) 소득 : 제한..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7가지 [내부링크]

가끔가다 방귀가 많이 나오면서 굉장히 당황스러운 상황이 펼쳐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무엇이고 또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방귀의 정의 방귀는 몸속에 찬 가스가 밖으로 배출되는 생리현상입니다. 보통 공기를 입으로 삼키면서 몸 안에 가스가 생기기도 하지만 주로 장내에 잇는 세균의 활동으로 방귀가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배출되는 방귀 횟수는 10~20회 정도라고 합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7가지 일반적인 방귀 배출량보다 더 많이 방귀가 나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 건강이 위험하다는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1. 식사를 너무 빨리한다 식사를 빠르게 하게 되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않고 삼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위장 속에 가스가 ..

갤럭시 S23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3 시리즈가 나오면서 이때동안의 갤럭시 모델 중 역대 최고 수준인 2억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갤럭시 언팩 2023'을 하루 앞두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중심가 마련된 체험관 벽면에는 S23 시리즈의 메인 컬러인 녹색 물방울 모양의 그림이 내걸리기도 하였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의 출시일과 가격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S23 출시일 S23 출시일 결론부터 말하자면 갤럭시 S 23의 일반 출시일은 2월 17일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S23의 언팩은 오늘 2월 2일 3시에 이루어졌습니다. 사전 예약은 2월 6일부터 2월 1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3의 출시일은 17일부 터지만 S23 사전예약 물량부터 배송 후 정식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3 시..

대행사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내부링크]

JTBC 드라마 대행사가 연이어 흥행하면서 최근 방영된 8회에서 시청률 12%를 찍으며 10%대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대행사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에 대해 간단하게 모아봤습니다. 대행사 드라마 정보 드라마, 오피스 장르를 가진 드라마 '대행사'는 시청 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로 2023년 1월 7일 첫 방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방송 시간 : 토, 일 드라마(오후 10:30~) 방영 기간 : 2023년 1월 7일~2023년 2월 26일 몇 부작 : 총 16부작 줄거리 : 십 년 넘게 광고 대행사에서 밥 벌어먹고 살던 사람의 욕망을 귀신처럼 알아채는 꾼들이 모인 곳. 바로 대행사이다. 그곳에서 정점에 서기 위해 진짜 꾼들의 성공과 좌절을 사실적으로 그려보고자 한다. 기득권 VS 비기득권과 협업을..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직장인들이나 근로소득이 있는 사람들은 꼭 해야 하는 연말정산입니다. 그리고 지난 15일부터 연말정산이 시작하게 되었는데 국세청에서 이번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이란?? 1년간의 총 근로소득에 대한 납부세액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직장인(근로자)들이 한 해 동안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정산하는 절차입니다. 세금을 많이 걷어갔을 때에는 환급해 주고 적게 걷어갔을 때에는 그만큼 납부해야 합니다. 13월의 보너스라고 불릴 만큼 연말정산을 통해 보너스를 받는가 하면 세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 방법 이번에 국세청에서 시행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지난 1월 15일부터 올해 기준 신고 및 납부 기한은 3월 10일까지..

장에 좋은 음식 7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들어 먹방 같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접하게 되고 또한 자극적인 음식들을 통해서 장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장과 대장의 기능 소장의 기능 : 소장은 소화된 음식 대부분이 흡수되는 곳입니다. 주로 영양흡수를 담당하게 되는데 소장에 있는 주름 구조와 융모는 소장의 면적을 최대 600배까지 늘려준다고 합니다. 면적을 늘리는 이유는 섭취하는 영양소를 조금이라도 놓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대장의 기능 : 대장은 주로 수분흡수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장의 소화흡수 기능에 문제가 생길 시 변비, 설사, 복통 등이 반복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우리를 괴롭히면서 동시에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주기에 장 건강은 필수적으로 다뤄야 할 ..

임영웅 콘서트 정보 프로필 소속사 모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2020년 10월 말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2020 트롯 왕중왕전 준결승'에서 부른 임영웅의 '가지 마' 무대가 700만 뷰를 달성하였습니다. 임영웅의 콘서트 정보들과 프로필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임영웅 프로필(Profile) 본명 : 임영웅 출생 : 1991년 6월 16일, 31세 신체 : 182cm, 72kg 소속사 : MULGOGI MUSIC - 2016년 8월 8일에 '미워요' 곡으로 데뷔하여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거두면서 유명세를 얻기 시작합니다. 일찍 데뷔하여도 인기가 많아지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트로트계에서 2년도 안 돼서 트로트 가수로서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리고 2020년 '미스터트롯'에서 압도적 1위를 달성하며 성공가도를..

영탁 근황 및 소속사 프로필 논란 정리 [내부링크]

31일 영탁의 소속사 밀라그로 측은 2월 6일 프로모션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서 영탁 필리핀진출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가수 영탁 필리핀진출은 인도네시아에 이어 두 번째 외국 진출입니다. 영탁 프로필 본명 : 박영탁 출생 : 1983년 5월 13일, 39세, 경상북도 문경시 가족 : 부모님 소속사 : 밀라그로 데뷔 : 2007년 노래 '사랑한다' - 데뷔 이후 2016년에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면서 '네가 왜 거기서 나와' 곡을 만들어 인기를 끌던 중 2020년 TV 조선 트로트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수상하면서 첫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영탁 근황 및 필리핀진출 일정 31일 가수 영탁이 필리핀진출을 하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영탁은 오는 2월 6일~2월 7일 이틀..

진태현 박시은 부부 유산 소식 프로필 정리 [내부링크]

2015년에 배우 진태현과 배우 박시은이 결혼을 하였으며 결혼 이후 임신을 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유산을 하게 되는 안타까운 진태현 박시은 부부였습니다. 결혼 7년 만에 2번의 유산 끝에 임신 소식을 알리게 되었지만 출산을 20일 앞두고 뱃속 아이를 떠나보내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 프로필 이름 : 진태현(본명 : 김태현) 출생 : 1981년 2월 15일, 41세 가족 : 배우자 박시은, 딸 박다비다 / 반려견 진토르, 진미르 / 부모님 데뷔 : 1996년 KBS2 드라마 '스타트', 1999년 연극 '세종대왕', 2001년 MBC 30기 공채 탤런트 배우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0년 10월 예명은 진태현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후 영화에서는 '이브의 유혹 - 좋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송중기 결혼 프로필 신혼 생활 모아보기 [내부링크]

30일 오전에 배우 송중기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의 결혼을 발표하였습니다. 동시에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의 임신 소식까지 알리면서 부부로서의 삶을 시작하겠다고 전하였습니다.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송중기 결혼과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프로필 이름 :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Katy Louise Saunders) 출생 : 1984년 7월 21일, 38세 직업 : 배우 송중기의 그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Katy Louise Saunders)는 1984년생 영국 출생으로 올해 38세이며 과거에는 배우로 활동하였으며 2002년 영화 '사랑의 여정'으로 데뷔하며, '보르지아', '나의 아버지', '온 에어 : Success story' 등에 출연하였고 현재는 배우 ..

부산 해운대 맛집 풍원장 꼬막정찬 리뷰 [내부링크]

이번에 부산 해운대에 갈 일이 생겨서 부산 맛집을 찾아 탐방하던 중 풍원장 꼬막정찬이라는 음식점이 있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웨이팅이 긴 음식점이라고 하여 웨이팅이 없는 시간대인 오후 2~3시쯤에 갔는데도 10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풍원장 꼬막정찬 위치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2로 38 영업시간 : 일주일 내내 / 오전 11:00 ~ 오후 10:00 연락처 : 051-742-0037 따로 예약은 안되고 직접 방문하셔서 번호표를 뽑아놓아야 합니다. 아이파크 상가에 있는 음식점이라 주차장은 아이파크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방문자 전용 보라색 기둥이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풍원장 꼬막정찬 메뉴 및 리뷰 메뉴 - 꼬막무침(2~3인용) : 인당 19,000원 - 꼬막무침(4~5인용) :..

빨간풍선 드라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총정리 [내부링크]

드라마 빨간풍선 12회가 방영되면서 시청률을 8%대를 기록하면서 빨간풍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빨간풍선 재방송 편성과 등장인물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드라마 '빨간풍선' 정보 장르 : 가족, 멜로, 드라마 방송 기간 : 2022년 12월 17일 ~ 2023년 2월 26일 방송 시간 : 토, 일 드라마 / 오후 09:10 ~ 10:50 / TV CHOSUN 몇부작 : 20부작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줄거리 : 고등학교 때부터 절친했던 두 여자가 비밀과 질투와 욕망이 생겨나면서 우정의 한계점에 도달하면서 욕망의 목마름을 달래려 몸부림치는 이들의 아슬아슬한 이야기입니다. 빨간풍선 등장인물 조은강(37세, 배우 : 서지혜) 겉으로는 수수하고 차분한 스타일로 가슴속엔 뜨거운 무언가..

더블랙레이블 박보검 전속계약 프로필 소속 연예인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오전 더블랙레이블 소속사 측에서 박보검과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공식적으로 알렸습니다. 더블랙레이블에는 테디가 설립한 가수 매니지먼트사로 빅뱅 태양, 전소미, 자이언티 등의 가수들이 소속되어 있는데 박보검이 더블랙레이블과 계약하면서 사람들은 배우로서의 활동 외에 가수로서의 활동을 기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박보검 프로필 출생 : 1993년 6월 16일, 29세 신체 : 182cm, 70kg 소속사 : 더블랙레이블 (TheBLACKLABEL) 데뷔 : 2011년 8월 10일 영화 '블라인드' - 배우로서 박보검은 2011년 영화 블라인드 데뷔를 시작하여 드라마 '원더풀 마마', '너를 기억해', '구르미 그린 달빛' 등에 출연하였고 영화 '명량', '차이나 타운'에서도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여러..

뉴진스 빌보드 입성 멤버 소속사 수상기록 총정리 [내부링크]

29일 오후에 방송한 SBS '인기가요' 프로그램에서 뉴진스 디토 'Ditto' 곡이 1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주 1위 후보에는 태양과 뉴진스가 올라가게 되었는데 뉴진스 열풍으로 또다시 뉴진스가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뉴진스 빌보드 입성 뉴진스(Newjeans)가 23년 1월 2일에 냈던 'OMG' 앨범의 선 공개곡인 디토 'Ditto'가 빌보드 차트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첫 싱글 'OMG' 타이틀 곡이 디토에 이어 28일 자에 빌보드 HOT 100에서 91위로 이번 주에 처음으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뉴진스는 데뷔 최단기간 두 곡을 빌보드 HOT 100에 진입시키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디토 'Ditto' 곡은 96위에서 85위로 오르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발..

슬램덩크 극장판 누적 관객수 300만 흥행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달 4일에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 애니메이션이 선풍적으로 달려가면서 기존 팬들의 마음과 새로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면서 슬램덩크 극장판의 누적 관객수가 200만 명을 돌파하면서 300만 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의 흥행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극장판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개봉 시청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방영 시간 : 125분 2022년에 제작된 '더 퍼스트 슬램덩크(The First Slam Dunk)'는 2022년 12월 3일에 일본에서 먼저 개봉하고 나서 한 달 뒤 2023년 1월 4일에 한국에서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슬램덩크의 원작자인 이노우에 다케히코이 감독과 각본을 맡으면서 1990년대의 슬램덩크의 감성을 이어받아 극장판 더 ..

토트넘 손흥민 평점 9점대 멀티골 기록 [내부링크]

토트넘의 부진 속에서 손흥민 선수의 골 침묵이 이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쉬움을 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프레스턴과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손흥민 평점이 9.1점으로 기록되면서 골 침묵을 깨면서 3-0으로 완파하며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토트넘 vs 프레스턴 경기 29일에 열린 22-23 축구협회(FA) 컵 32강 경기인 프레스턴과의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1월 5일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에서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골을 기록한 뒤에 아스날과 맨시티에게 패배하면서 부진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프레스턴과의 경기에서 팀의 주력인 해리 케인이 빠진 상태에서 손흥민이 선발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경기가 시작하고 전반전에는 득점이 나오지 않게 되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토트넘 손흥..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금액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관리비를 지원해주는 에너지바우처를 통하여 관리비를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과 금액, 혜택 및 신청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에너지바우처란? 에너지 취약 계층들을 위하여 에너지 바우처를 제공하면서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게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인만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좋은 제도입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 신청자격 소득기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입니다. 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자는 2022년 한시적 지원대상이며 2022년 7.1부터 신청 및 상향 지원금액을 적용합니다. 세대원 특성기준 주민등록표상의 수급자..

미스트롯 정미애 설암 3기 수술 프로필 총정리 [내부링크]

히든싱어 3과 미스트롯에서의 활약으로 당당하게 미스트롯 2위를 차지하며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수 정미애는 넷째를 출산하고도 2주 만에 활동을 재개할 만큼 열정이 넘치는 가수였습니다. 21년 말에 돌연 가수로서의 활동을 중단하고 잠적하였는데 최근 '인간극장' 프로그램에서 정미애의 설암 3기 판정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설암이란?? 설암은 혀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말하며 구강암의 일종입니다. 암이 한 종류인 설암은 구강암 중 33%대로 가장 많은 발생 빈도를 나타내면서 주로 50~60대의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증상 주요 증상은 혀 궤양과 혹이 생기기도 하며 설암 초기에는 구내염과 비슷하게 혀에 하얀 염증이 생기게 되고 2주 이상 사라지지 않게 되면 설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잘..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각종 행정기관 및 금융기관 등에서 주로 주민등록등본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함으로써 본인과 세대원이나 다른 사람들과 정당한 이해관계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와 무인발급기로 발급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은 본인 확인 용도와 4대 보험 및 소득신고를 위해서라도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입니다. 주민등록은 주민의 거주 관계와 인구의 동태를 명확하게 하여 행정사무의 적정, 간이한 처리를 목적으로 등록하기에 개인 주민등록등본은 본인이나 그 위임을 받은 자, 주민등록 업무를 담당하는 자 등으로 그 외에는 발급 및 열람이 제한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3가지 방문 발급 시군구청이나 읍면동 ..

백두산 폭발 가능성 100% 폭발 시기 팩트 총정리 [내부링크]

백두산 폭발은 지난 2000년간 5대 초대형 화산폭발 중 하나로 꼽히는 폭발입니다. 이번 2025년에 백두산의 폭발 가능성이 100%라는 설이 돌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래서 백두산 폭발 가능성과 시기 그리고 팩트체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백두산 폭발 가능성 및 폭발 시기 최근 백두산의 재폭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 세계 과학자들이 주목하면서 백두산 폭발 가능성을 100%로 보고 있다고 전했으며 화산 폭발이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니라고 강조하기도 하였습니다. 폭발 가능성 = 100%? 국내외 화산 연구자들은 지난 946년에 일어났던 백두산 대폭발 때문입니다. 1000년에 한 번 일어날 화산 분화라는 의미에서 '천년대분화'라고도 부릅니다. 폭발 후 화산재가 남한 면적 전체를..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몇 부작 총정리 [내부링크]

KBS2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의 시청률이 25%까지 기록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평균 시청률은 20%대로 엄청난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는 추세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가 벌써 45회 차가 되면서 등장인물과 총 몇 부작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방영일 및 몇 부작 KBS2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장르 : 로맨스, 가족, 코미디, 막장 드라마 방영일 : 2022년 9월 24일 ~ 2023년 3월 19일(예정) 방송 시간 : 토, 일 드라마 / 오후 08시 ~ 오후 09시 20분 몇 부작 : 51부작 + 스페셜 1부작 = 총 52부작 스트리밍 : Wavve 줄거리[스포 X] : K 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 딸과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법쩐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모아보기 [내부링크]

새해가 밝으면서 시작된 SBS 범죄 액션 통쾌 드라마 법쩐이 방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균 시청률 9%대를 기록하면서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통쾌한 복수극 법쩐 등장인물과 인물 관계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영일 및 줄거리 SBS 금토 드라마 법쩐 (2023) - PAYBACK : Money and Power 편성 - 금, 토 / 오후 10 : 00 ~ [SBS] 방영 기간 - 2023년 1월 6일 ~ 2023년 2월 11일 (예정) 총 부작 - 12부작 장르 - 범죄, 액션, 복수촬영 기간 - 2022년 6월 29일 ~ 2023년 1월 7일 기획사 - STUDIO S 제작사 - REDNINE PICTURES 9 줄거리 - 주인공 은용의 은인이자 옛 친구인 준경의 어머니인 윤혜린이 은용의 조카..

배우 나철 사망 원인 프로필 빈센조 [내부링크]

빈센조, 싱크홀 등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을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배우로서의 활동을 하던 배우 나철은 23년 1월 21일에 사망하였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배우 나철 사망 원인 각종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한창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빈센조'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보이며 최근 '약한 영웅 Class1'에서 악역 김길수 역을 맡으며 신스틸러로 인정받은 영화배우입니다. 사망 원인 - 배우 나철은 21일 갑작스런 건강 악화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사망하였습니다. 동료 배우들의 애도 갑작스런 배우 나철의 사망 소식에 동료 배우들은 죽음을 애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나철과 절친 사이인 이동휘 배우 - "하늘 높이 날아라. 별들에게 닿을 만큼 그리고 알려줘 무슨 색들 있었는..

당뇨에 좋은 음식 7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나 자신도 알아채지 못하고 찾아오는 무서운 질병 당뇨는 당뇨에 좋은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하면 증상을 완화시킴과 동시에 예방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7가지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뇨란?? 당뇨병이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된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 바로 당뇨병입니다. 췌장에서 분비가 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은 체내의 혈당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가 되지 않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게 되며 소변으로까지 당이 배출되는 병입니다. 당뇨의 원인과 증상 원인 대부분 비만, 스트레스, 노화(고령)에 따라 당뇨에 발생하며 특수한 경우에는 유전자 결함, 약물, 감염 등의 경우가 있습니다. 증상 - 시력 저하 - 체중 감소 - 삼다(三多) : 다음(물을 많이 마시고), 다뇨..

녹차 효능과 부작용과 녹차 하루 권장량 알아보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 영하까지 떨어지는 날씨에 사람들이 차를 즐겨 드시게 됩니다. 그중 녹차 티백으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녹차를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녹차의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 효능 7가지 입 냄새 제거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항균, 항암, 탈취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이 성분 안에 카테킨, 에피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치아 세균의 번식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카테킨 성분은 치석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에 입냄새 개선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차는 하루 1잔 정도 드시는 것을 권장하며 찻잎을 입안에 머금고 있어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켜주면서 고혈..

코인 거래소 순위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시세가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다시 코인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1년간의 하락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본 사람들도 있기에 믿을만한 코인 거래소 순위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코인 거래소 순위 - Coinmarketcap 투자를 할 때에 믿을만한 거래소에 투자하지 않게 되면 거래소 자체가 사라지게 되어 투자한 금액이 모두 사라지게 되는 참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믿을만한 거래소들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가 준비한 사이트는 Coinmarketcap(코인마켓캡)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번역도 잘 돼 있어서 코인의 시가총액과 급등주들을 한눈에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코인마켓캡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거래소 순위를 통해 어떤 거래소가 믿을만한..

비트코인 다시 오를까?? 2주간의 급등과 앞으로의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새해가 밝으면서 비트코인의 시세가 16500$에서 2주일 만에 28%가 급등하면서 20000$를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세는 약 21000$에 거래되고 있으며 2주간 급등에 사람들은 환호에 가득 차 있는 상태입니다. 비트코인 다시 오를까?? 비트코인은 나스닥과 커플링으로 나스닥이 오르면 비트코인도 같이 오르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이번 상승은 나스닥의 상승에 비해서 비트코인이 확연히 눈에 띄게 많이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새해를 기준으로 나스닥은 11000$에서 11500$까지 꾸준히 우상향 하며 올라가 주는 모습을 보였으나 비트코인처럼 급등한 것이 아니기에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하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이 오르는 데는 CPI 미국소비자물가지수가 한몫했다고 보입니다. 22년 8월 8.5% 이..

딸기 효능 7가지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딸기에는 효능이 7가지나 들어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딸기의 효능과 더불어 딸기의 부작용까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효능 1. 눈 건강 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 향상, 눈 피로를 풀어주면서 눈을 보호하고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딸기에 있는 비타민 A 성분은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의 눈 질환을 예방하고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을 촉진시켜 눈을 보호해 줍니다. 2. 피부 미용 딸기는 자외선에 의해 피부의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 성분이 바로 엘라직산 성분입니다. 또한 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되며 미백효과가 뛰어나서 피부 관리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당뇨예방 당뇨에 좋은 과일 중에..

피부에 좋은 차 6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 시리고 바람이 부는 날은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상하기 마련인데요. 피부에 좋은 차 6가지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1. 유자차 겨울철 아이들도 좋아하면서 가장 쉽게 찾아서 먹을 수 있는 유자차는 여러 효능들이 많지만 피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며 유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함량은 레몬보다 3~4배가량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멜라닌 세포의 활동을 억제하여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고 피부의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를 더 맑게 합니다. 이처럼 유자차는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2. 녹차 녹차는 많은 분들이 즐겨마시는 대표적인 국민 차인데요. 녹차는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 붉어진 피부를 맑게 진..

환경 공학 어디까지 알고있어? [내부링크]

정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학 분야로 과거에는 위생 공학이라고도 불렸다. 사람들이 오염물질을 만들어내 제대로 처리하지 않았고 이러한 오염물질들이 자연을 망가뜨리며 새로운 전염병을 만들어냈다. 이 경향은 도시화 및 산업화가 이루어지면서 더욱 가속화되었다. 인간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방사성 폐기물, 미세 플라스틱, 대량의 이산화탄소 등의 오염물질을 배출하고 있다. 환경공학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다. 환경공학이 다루는 분야는 인간이 사는 환경과 자연환경 전 분야이다. 매체별로 수질오염, 대기오염, 토질오염, 화학폐기물, 진동(소음), 신재생에너지 등 6가지로 나뉜다. 대부분의 환경오염은 이 여섯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데, 예를 들면 폐기물 매립지였던 서울 월드컵공원에서는 침출수(하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음식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 집 밖으로 나가기가 꺼려지면서 뱃살도 덩달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운동이 끝나도 식단으로 관리하면서 뱃살이 쭉쭉 빠지게 될 겁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음식 List 바나나 "바나나는 체중 감량을 돕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는 과일"이라고 미국에서도 소개할 만큼 의외로 바나나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저항성 녹말이 풍부한데, 칼륨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저항성 녹말은 식욕을 억제하여 식단 조절을 할 때에 유용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장 건강에 효과적이며 바나나의 껍질은 농약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에 농약이 최대한 묻지 않은 과일이라 볼 수 있습니다. (농약의 오베소겐이라는 성분은 ..

눈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우리나라 90% 이상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우리는 스마트폰을 정말 많이 이용합니다. 폰에 있는 전자파가 눈에 오랫동안 노출되면서 눈 건강이 점차 나빠지고 있는데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눈 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되돌리기 힘든 신체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눈 건강을 좋게 유지해주는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한다면 눈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등 푸른 생선 (Blue fish) 등푸른 생선 하면 다들 고등어가 떠오르실 겁니다. 고등어뿐만 아니라 삼치와 꽁치 또한 등 푸른 생선에 속합니다. 고등어, 삼치, 꽁치 등의 등 푸른 생선들은 오메가 3 성분을 가지고 있기에 눈 건강에 좋습니다. 오메가 3는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망막..

화학, 어디까지 알고있어? [내부링크]

화학은 자연 과학의 한 분야. 물질을 구성하고 있는 원자나 분자에 주목하여, 물질의 성분 조성(組成)·구조, 그 생성(生成)과 분해의 반응 및 다른 물질과의 사이에 일으키는 반응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화학의 뜻은? 화학을 뜻하는 영어 'chemistry'는 평범한 금속을 금과 같은 귀금속으로 변환시키겠다는 '연금술'에서 유래된 것이고 연금술을 뜻하는 'alchemy'는 '함께 주조하다'는 의미의 아랍어 '알키미아'(al-kimia)에서 유래되었다. 분야 화학은 크게 3가지의 분야로 쪼개어 나뉜다. 화학에는 다양한 분야가 있는데 가장 큰 틀 3가지는 물리 화학· 분석 화학 / 응용화학 / 분자화학이다. 물리화학· 분석화학 - 고체화학 · 광화학 · 계산화학 · 분광학 · 양자화학 · 이론화학 · 열화학 ·..

한국사 2편, 고조선에 대하여 [내부링크]

고조선(? ~ 기원전 108년)은 단군왕검이 세웠다고 전해지는 한반도 최초의 고대 국가이며, 태조 이성계가 건국한 조선과 구별하기 위해 흔히 고조선(古朝鮮)으로 칭하게 되었다. 대한민국의 역사학계는 일반적으로 고조선이 청동기 문명을 기반으로 한 현 중국 랴오닝성 및 북한 황해도, 평안도, 함경도, 강원도에 있던 고대 국가라고 파악하고 있다. 역사 - 단군 조선 《동국통감》외기에는 “동방은 애초에 군장이 없었는데 신인이 박달나무 아래로 내려오니 나라 사람들이 임금으로 모셔 단군이라 하고 국호를 조선이라 하였으니 요임금 무진년이다. 처음엔 평양에 도읍하였고 나중엔 백악으로 옮겼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역시 건국 연도를 무진년으로 기록하고 있고, 《삼국사기》에도 단군의 건국을 다루고 있으나 즉위 연도를 밝히..

한국사, 삼국시대 돌아보기 [내부링크]

삼국시대 역사 삼국사기에 따르면 신라는 기원전 57년 가장 먼저 건국되었고 고구려가 기원전 37년, 백제가 기원전 18년에 건국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백제와 신라의 경우 고고학적 실증 자료의 부재로 인해 삼국사기의 기록의 연대를 수정해 건국 연대를 내려야 한다는 설이 일부 지지를 받고 있다. 풍납토성과 몽촌토성 등의 발굴로 삼국사기 초기 기록 불신설은 약화되었으나 완벽히 극복할 정도는 아니다. 실제로 삼국시대로 칭할 수 있는 시기는 아무리 일러도 4세기 이후이며 국정 국사 교과서에서는 위서 동이전의 국가들을 삼국시대 이전 국가들로 배치한다. 실질적으로 각국이 주변 일대 패권을 확립한 것은 고구려는 2~3세기, 백제는 4세기 신라는 5세기 중엽 이후의 일이다. 삼국시대로 통칭할 수 있는 시기는 10..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추운 겨울 밥 먹고 전기장판 위에서 누워있으면 그야말로 지상낙원입니다. 그런데 밥 먹고 바로 누우면 건강을 정말 해치게 됩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밥 먹고 바로 누우면 몸에서의 변화는? 위산 역류 건강을 해치는 습관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위산 역류인데요. 밥을 먹고 바로 누워서 장시간 동안 폰을 하거나 잠에 들게 된다면 위에 들어있는 음식물들을 소화시키기 위한 위는 위산을 분비하게 되는데 분비된 위산이 식도로 넘어가게 됩니다. 식도로 넘어가게 되면 식도가 화끈거리게 되는데요. 이유는 위산이 식도로 넘어갔기 때문입니다. 위산은 산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식도에 닿게 되면 식도의 점막이 손상되게 되면서 가슴이 타들어 가는듯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결국 밥 먹고 바로 눕기를 한다면 위산이 역류하여 ..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 올해는 있나요? [내부링크]

올해 크리스마스는 일요일로 공휴일과 겹치게 되어 대체공휴일을 바라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아쉽게도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 대체공휴일은 어떻게 해야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체공휴일에 관한 법 공휴일에 관한 법률은 따로 국가에서 지정한 법률이 있습니다. 2021년 7월 7일에 제정된 공휴일에 관한 법률, 공휴일법이 대체공휴일에 관한 법입니다. 사회 각 분야의 공휴일 운영에 통일성을 기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법에 제정된 공휴일은 어떤 날이 있는지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제2조에 따른 공휴일 1. 1월 1일 (신정) 2. 설날 전날, 설날 당일, 설날 다음 날(음력 12월 31일, 1월 1일, 1월 2일) 3. 삼일절 (3월 1일) 4. 어린이날 (5..

진화심리학. [심리학] [내부링크]

진화심리학이란 진화심리학 인간의 마음이 진화적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만든 정의, 진화 심리학이다. 인간의 많은 심리 기제들이 어떠한 근원을 가지는지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진화생물학, 신경 과학, 인지주의 심리학 등의 바탕으로 형성되었다. 심리학계에서는 오히려 미국의 1세대 심리학자라 불리는 윌리엄 제임스(W.James)가 자신의 저서에서 처음으로 "evolutionary psychology" 단어를 주창했다. 진화심리학이 자연과학에서 통하기 시작한 것은 아마도 1973년 기셀린의 논문으로 추측된다. 또한 심리학사를 보면 20세기 초엽에 본능 담론이 굉장히 활발히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진화심리학의 정신적인 계보에 포함하기도 한다. 진화심리학을 퍼뜨린 두 명은 존 투비(John Tooby..

요즘 코로나 증상과 잠복기에 대해 알아보자(2023년)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증상과 잠복기는 어느정도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가 12일 기준 87000명대를 기록하며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였습니다. 코로나의 변이로 인해 사람들은 '요즘 코로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요즘 코로나 잠복기 요즘 코로나는 예전의 코로나와 나타나는 증상도 다르며 많은 변이를 통해 잠복기 또한 말이 많아졌습니다. 잠복기는 평균적으로 3~5일 정도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보통 2주 정도는 지켜보라고 하는 이유는 평균 3~5일은 사람마다 다르게 측정되는 잠복기의 평균 수치를 잰 것이기에 2주가 될지 하루가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따라서 2주 동안은 코로나 잠복기를 지켜봐야 할 듯 보입니다. 요즘 코로나는 전파력도 상당하기 때문에 잠복기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고 증상이 생긴다면 바로 조치를..

천문학, 어디까지 알고 있어? [내부링크]

천문학이란?? 천문학은 별, 행성이나 은하와 같은 천체와 지구 대기의 바깥쪽으로부터 비롯된 현상을 연구하는 자연과학의 한 분야이다. 천문학은 지구를 포함해서 이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을 관측하고 설명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천문학에 대해 Astronomy, Astrology, Astrophysics 등의 여러 이름이 존재해왔는데 시대에 따라 우주의 다양한 면이 연구되어 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중 천체(astro)에 이름(nomy)을 붙이고, 그들의 움직임을 관측/기록하는 Astronomy가 지금까지 내려온 천문학에서 가장 중심이 되어 온 연구 분야로 천문학을 대표하는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천문학의 역사가 오래된 만큼 Astrology라는 용어는 기원전부터 이어온 점성술에 양보했고,..

화물연대 파업 '우리도 먹고살자' 화물연대 사람들의 항의 [내부링크]

화물연대 파업으로 많은 시멘트, 컨테이너를 수출/수입하는 기업들의 피해가 상당합니다. 나만 몰랐던 화물연대 파업 이슈,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화물연대 파업 결정 이유 5개월 전에도 한번 파업을 했었는데 이번 화물연대 파업의 주된 이유 역시 '안전운임제'입니다. 안전운임제란? 과로, 과속, 과적 운행을 방지하고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최소한의 운임을 결정하고 공표하는 제도입니다. 안전운임제를 통해 '과로, 과속, 과적'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날 수 있게 됐었습니다. 화물차 기사님들께 최소한 운송료를 보장, 이를 주지 않는 기사님들한테는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이 '안전운임제'가 일몰제로 3년의 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2020년에 시행되고 올해 12월이 지나면 3년이 지나게 되어 '안전운임제'는 자동 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