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oun5097의 등록된 링크

 namyoun509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초보 영어] 영화나 드라마를 자막 없이 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라마나 영화를 자막 없이 영어 공부에 활용하는 것은 언어 습득과 소양 향상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청각 및 언어 이해 능력 향상 자막을 사용하지 않고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면 언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듣기 연습을 통해 영어 억양, 발음, 어휘, 문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어휘 확장 드라마와 영화에서는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듣고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 대화와 문맥을 통해 새로운 단어와 표현을 이해하고 습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문맥 이해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언어 사용의 문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대화의 맥락, 비언어적 표현, 상황 등을 파악하여 언어 이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억양과 발음 학습..

자취 요리 레시피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자취하면서 만들어 본 인터넷 레시피 중에 간단하고 맛있었던 여러 가지 레시피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된장찌개 [찌개요리]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된장찌개 만드는법 [찌개요리]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된장찌개 만드는법 오늘은 국민찌개 된장찌개를 만들어볼께요 레시피라고 할것도 없이 있는재료 몽땅 썰어넣고 된장풀면 그만이지만~! '된 www.10000recipe.com 2. 김치찌개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진한 김치찌개 맛에 뽕 반했습니다 정말 맛있는 김치찌기 만들어보세요^^ 된장을 넣어야 고기잡내제거가 돼고 국물이 더 구수해요^^ [재료] 돼지고기 300g, 김치 www.10000recipe.com 3. 간장계..

[초보 영어] 일상 대화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법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 일상 대화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현재 시제 (Present Simple Tense) 현재 시제는 현재 상태, 일반적인 사실, 일상적인 습관 등을 나타내는 데에 사용됩니다. 주로 주어와 동사의 기본형을 함께 사용하며 세 가지 주요 용도로 자주 쓰입니다. - 일상적인 습관: "I usually wake up at 7 AM." - 일반적인 사실: "The sun rises in the east." - 감정, 감정, 의견: "I love chocolate." 2. 현재 진행 시제 (Present Continuous Tense) 현재 진행 시제는 현재 진행 중인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냅니다. "be" 동사의 현재형에 동사의 -ing 형태를 붙여서 사..

[게임] 피파온라인4 - HG 아놀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4 알렉산더 아놀드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HG 아놀드 5카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속가랑 민첩성이 120대 중반 수치이다 보니 가볍고 턴도 빠릅니다. 체감은 윙어로 기용해도 될만큼 부드럽고 좋았네요. 패스는 패삑이 거의 없고 능력치 만큼 나옵니다 대지를 가르는 패스도 종종 해주네요 패스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약발도 이상무 크로스는 말 안해도 아시죠? 커브, 크로스 스탯 130 넘습니다. 감아 차기가 상당히 잘 들어간다고 느껴졌습니다. 제 스쿼드에서는 샤키리랑 감차 투탑이네요 ㅎㅎ D슛도 꽤나 잘 들어갑니다 제라드 급은 아니지만 꽤나 좋습니다. 노멀 한 느낌입니다..

자주 쓰이는 줄인말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 쓰이는 줄인말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LOL - Laugh Out Loud : 웃음을 표현할 때 사용되는 줄임말로, "큰 소리로 웃다"라는 의미입니다. 2. OMG - Oh My God : 놀랄 때나 충격을 받을 때 사용하는 줄임말로, "오 나의 신이여"라는 의미입니다. 3. FYI - For Your Information : 정보 전달 시 사용되는 줄임말로, "당신에게 정보로 알립니다"라는 의미입니다. 4. BTW - By The Way : 무언가를 언급하기 전에 추가 정보를 주는 데 사용되는 줄임말로, "그런데"라는 의미입니다. 5. IDK - I Don't Know : 모르겠다고 할 때 사용되는 줄임말로, "몰라요"라는 의미입니다. 6. BRB - Be ..

ESTP와 잘 어울리는 견종 TOP5 [내부링크]

ESTP 유형은 활동적이고 모험심이 강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는 활동을 즐깁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견종들이 ESTP와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1. 래브라도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활동적이고 친근한 성격을 가진 견종으로, ESTP와 잘 맞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수영을 좋아하고 뛰어다니며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는 활동을 즐깁니다. 2. 보더 콜리 보더 콜리는 지능적이고 뛰어난 민첩성을 가진 견종으로, ESTP와 함께 활동적인 운동이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놀이와 도전을 즐기는 성격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비즐라 비즐라는 스포츠적인 능력과 민첩성을 가진 견종으로, ESTP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을 거래소에 보관하면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거래소에 보관하는 것은 일정한 위험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중앙화된 제어 거래소는 중앙화된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비트코인 자산을 집중적으로 관리합니다. 거래소의 보안 시스템이나 운영 방침에 취약점이 있을 경우 해커의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의 자산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2. 해킹과 사기의 위험 거래소는 큰 규모의 비트코인 자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해커들의 주요한 목표가 될 수 있습니다. 해커들은 거래소의 보안을 뚫고 사용자의 자산을 탈취하는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거래소는 사기나 내부자의 악의적인 행동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3. 거래소의 파산 위험 일부 거래소는 경영상의 문제나 보안 위협으로 ..

주식 종목 선정 시 부채비율을 보자 [내부링크]

주식 종목을 선정할 때 부채비율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부채비율은 회사의 재무 건강성과 안정성을 평가하는 지표로 사용됩니다. 아래는 부채비율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1. 재무 건강성 평가 부채비율은 회사의 재무 건강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채비율은 회사의 부채 규모와 자기자본에 대한 상대적인 비율을 나타내므로, 회사가 얼마나 많은 부채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높은 부채비율은 회사가 더 많은 부채를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재무적인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채비율을 확인하여 회사의 재무 건강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2. 재무 안정성 확인 부채비율은 회사의 재무 안정성을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높은 부채비율은 회사가 부채 상환에 어려움을..

우울하다면 식물을 키워보세요 [내부링크]

식물이 인간에게는 다양한 심리적 장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식물을 키우고 관찰하며 돌보는 것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물을 통해 자연적인 환경과의 연결을 느끼고 일상적인 관심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어 마음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정감 제공 식물은 자연적인 요소로서 안정성과 안정감을 상징하는 요소입니다. 식물이 주변에 있으면 인간은 안정적인 분위기를 느끼고 내면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쾌감과 만족감 식물을 키우고 성장과 발전을 관찰하며 성공을 경험하는 것은 쾌감과 만족감을 주는 요소입니다. 식물의 성장 과정을 지켜보며 진전을 확인하면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집중과 명상 식물을 돌보는 행위는 집중과 명상에 도움을 줄 수 있..

식물 씨앗 보관 방법 [내부링크]

식물 씨앗은 올바르게 보관되어야 그 신선도와 발아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일반적인 식물 씨앗의 보관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건조한 곳 선택: 씨앗을 보관할 장소는 건조하고 습기가 없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습기가 많은 환경은 씨앗의 부패와 곰팡이 발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보관용기: 씨앗을 보관하기 위해 밀폐 가능한 보관용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봉지나 작은 플라스틱 병, 밀폐용기 등이 적합합니다. 3. 건조한 상태로 보관: 씨앗은 건조한 상태에서 보관되어야 합니다. 씨앗이 충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손으로 씨앗을 눌러 보면 유연하지 않고 단단한 느낌이 나야 합니다. 습기가 남아있는 씨앗은 부패할 수 있습니다. 4. 쿨한 온도 유지: 씨앗은 실온에서 저장하..

비트코인 개인 지갑 추천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보관하고 관리하기 위한 개인 지갑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지갑은 다양한 기능과 보안 수준을 제공합니다. 아래에 몇 가지 인기 있는 비트코인 개인 지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Ledger Nano 시리즈: Ledger Nano S, Ledger Nano X 등의 하드웨어 지갑으로, 오프라인에서 비트코인의 개인 키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Ledger는 보안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2. Trezor 시리즈: Trezor One, Trezor Model T 등의 하드웨어 지갑으로, 안전한 비트코인 보관을 위해 사용됩니다. Trezor도 보안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입니다. 3. Electrum: Electrum은 데스크톱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

꼭 알아야 하는 산업 "메타버스(Metaverse)" [내부링크]

4차 산업 혁명 산업 중 중요한 하나는 "메타버스(Metaverse)"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 혹은 현실 세계와 유사한 가상 공간으로, 인터넷과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으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한 새로운 디지털 세계를 의미합니다. 이는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혼합 현실(MR) 등의 기술과 인터넷의 진보로 현실과 가상 공간이 상호작용하고 융합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다양한 형태로 구현될 수 있으며, 가상 도시, 가상 세계, 가상 협업 공간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사람들이 가상으로 창조한 공간이며,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 공연장에서의 가상 공연, 가상 상점에서의 가상 쇼핑, 가상 교육 공간에서의 가상 수업 등 다양한 ..

주식의 신용잔고율 [내부링크]

주식의 신용잔고율은 주식시장에서 신용거래를 통해 주식을 구매한 투자자들의 신용 대주식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에서는 신용거래가 허용되며, 투자자들은 자신의 예수금에 비해 더 많은 주식을 구매하기 위해 증권사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출을 받아 구매한 주식의 비율을 신용잔고율이라고 합니다. 주식의 신용잔고율은 투자자들의 신용 대주식 비율을 나타내므로, 주식시장의 신용 투자 성향을 파악하는데 사용됩니다. 신용잔고율이 상승한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대출을 통해 주식을 많이 구매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 심리가 호황이거나 상승장을 예상하는 신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신용잔고율은 일반적으로 주식거래소나 금융정보 제공 업체 등에서 제..

경제에서 골디락스(Goldilocks)에 대해 [내부링크]

경제에서 골디락스(Goldilocks)는 경기 상황이 적절한 수준인 경우를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됩니다. 이 용어는 주로 경제 성장과 물가 안정성 사이의 균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골디락스 경제는 경기 치우침의 극단적인 상황인 고공포(overheating)나 침체(recession) 상황보다는 중간 상태로 간주됩니다. 골디락스 경제에서는 경제 성장이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며,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과 같은 물가 안정성도 유지됩니다. 이러한 상태는 경제가 지속 가능하고 안정성을 갖추며, 고용 창출과 소비를 지원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골디락스 경제는 경제 정책의 조절이나 조율의 결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너무 높은 경제 성장률은 인플레이션을 유발하고 자원 이용률을 과도하게 높일 수 있으며, 너무 낮은 경..

비트코인 수수료는 어떻게 쓰일까?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수수료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보안을 강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트코인의 수수료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1. 채굴 보상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채굴자는 블록에 새로운 트랜잭션을 추가하고 블록체인을 유지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채굴자는 이 작업에 대한 보상으로 새로 생성된 비트코인과 트랜잭션 수수료를 받습니다. 따라서 수수료는 채굴자들에게 직접 지급되는 것입니다. 2. 우선권 부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수수료는 트랜잭션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수료가 높을수록 해당 트랜잭션은 채굴자들에게 더 높은 우선순위를 가지게 되어 빠른 처리를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를 통해 수수료를 지불하는 사용자는 자신의 트랜잭션이 블록에 빠르게 포함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네트..

주식의 이자보상배율을 통해 리스크를 관리하자 [내부링크]

주식의 이자보상배율은 일반적으로 주식의 수익성과 투자 위험을 평가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지표는 투자자에게 해당 주식이 얼마나 수익을 제공하는지를 나타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자보상배율(earnings yield)은 주식의 순이익을 주가로 나눈 값으로 계산됩니다. 일반적으로 주가 수익비율(P/E 비율)과 연관되어 사용됩니다. P/E 비율은 주가를 주당 순이익으로 나눈 값이며, 이를 반대로 계산하면 이자보상배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식의 이자보상배율은 투자자에게 몇 퍼센트의 이익을 제공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높은 이자보상배율은 투자자에게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주식의 이자보상배율만으로 투자의 적합성을 평가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

주식 종목 선정 시 유동비율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주식 유동비율은 기업의 현금성과 유동성을 평가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는 기업이 당기자산에서 주식 자산을 제외한 유동자산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주식 유동비율은 주식 자산을 제외한 자산 중 현금이나 현금과 유사한 형태로 즉시 환전 가능한 자산의 비율로 계산됩니다. 주식 유동비율은 기업의 유동성과 안정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높은 주식 유동비율은 기업이 긴급한 현금 필요 시에도 충분한 유동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는 기업이 직접적인 현금 흐름에 의존하지 않고도 채무를 감당하거나 사업 운영을 지속할 수 있는 재정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주식 유동비율은 기업의 재무성과를 분석하고 비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주식 유동비율은 기업의 안정성과 재무 건강..

주식 유보율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주식의 유보율은 기업이 발행한 주식 중 일부를 보유하여 보류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이는 기업이 자체 주식을 보유하는 비율로, 주주들에게 잠재적인 수익이나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보율은 기업의 재무 건강상태와 안정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유보율이 높을수록 기업은 재무적인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유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높은 유보율은 기업의 안정성을 강화하며, 예기치 않은 경제적 어려움에 대비할 수 있는 경제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유보율은 주주들에게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유보율은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배당금 지급이나 주식 가치 상승의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보율이 높으면 주주들이 기업에 대한 신뢰를 ..

가공육 먹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가공육이 몸에 해로운 이유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은 그 중 일부입니다 1. 첨가물: 가공육은 보존을 위해 다양한 첨가물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첨가물은 육류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맛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일부 첨가물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트륨, 인산염, 합성 감미료 및 방부제 등이 첨가될 수 있습니다. 2. 포화 지방: 가공육은 종종 고지방 부위를 사용하거나 추가 지방을 첨가하여 맛을 개선합니다. 이로 인해 가공육은 고지방과 포화 지방의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포화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소금 함량: 가공육은 종종 소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소금 섭취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

커피 마시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커피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료이지만, 과도한 소비는 몸에 일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커피가 몸에 해로울 수 있는 주요 이유들입니다. 1. 카페인 중독: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을 유발하고 졸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카페인 소비는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두통, 신경과민, 수면장애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수분 감소: 커피는 몸에서 수분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커피 소비는 디하이드레이션(탈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피로감, 건조한 피부, 소화 문제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소화 문제: 커피는 위산을 자극하여 위장 관련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커..

아침에 사과를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과는 매우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좋은 선택입니다. 아래는 사과를 아침에 먹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한 것입니다. 1. 영양소 공급: 사과는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사과는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산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는 시력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 필요하며,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2. 포만감과 다이어트 지원: 사과에는 높은 수준의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소화 과정이 느려지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

탄산음료가 몸에 해로운 이유 [내부링크]

탄산음료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음료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탄산음료의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탄산음료의 해로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비만과 관련된 위험: 탄산음료는 많은 양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나친 설탕 섭취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 치아 손상: 탄산음료는 높은 산도를 가지고 있어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탄산음료를 마시거나 지속적으로 마시는 경우 치아의 표면에 치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치아의 미네랄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2. 뼈 건강 문제: 탄산음료에는 인공적으로 산성을 조절하기 위해 인산화 물질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인산화 물질은 신체의 칼슘과 마그네슘 흡..

축구에서 바이아웃이란? [내부링크]

축구 바이아웃(Transfer buyout)은 선수의 이적 과정에서 발생하는 용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축구 선수는 다른 구단으로 이적할 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이적하는데, 이를 이적료(Transfer fee)라고 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선수의 이적료를 완전히 지불하지 않고 일정 기간 동안 할부 형식으로 지불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바이아웃이라고 합니다. 바이아웃은 일종의 할부 형식의 이적료 결제 방식으로, 선수의 이적료를 완전히 지불하지 않고 기간별로 나누어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구단은 이적료를 조정하고 장기적인 재정 부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바이아웃은 보통 일정 기간 동안 선수의 이적료를 지불하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이를 위해 구단 간에 협상이 이루어집니다. 바이아웃은 선수와..

2008년 금융위기의 원인 [내부링크]

2008년 금융위기는 글로벌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 대규모의 재정적 충격이었습니다. 이 위기의 원인은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주요한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 문제: 금융위기의 핵심적인 원인은 미국의 주택시장에서 발생한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 문제였습니다. 금융 기관들은 높은 위험을 내포한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을 수백억 달러에 이르는 규모로 판매하였는데, 이러한 대출들이 연쇄적으로 부실화되면서 금융 시스템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2. 금융 기관의 부실과 파산: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로 인해 금융 기관들이 대규모로 손실을 입었고, 이에 따라 여러 금융 기관들이 파산 또는 파산 직전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금융 시장에 큰 불안과 불신을 ..

[게임] 피파온라인4 - 21TS 이아고 아스파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 4 이아고 아스파스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21TS 이아고 아스파스 5 카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속가랑 민첩성이 120대의 수치이다 보니 빠르고 가벼운 느낌에 체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도 드리블은 치기에는 보통인 것 같네요. 양발에 능력치도 괜찮아서 패스는 패삑이 거의 없고 가끔 대지를 가르는 패스가 나옵니다 다만 커브가 낮아서 크로스는 별로였네요. 감아 차기가 너무 아쉬웠어요. 예감 특성이 있지만 낮은 커브가 원인인 듯합니다. 수치상으로 슛 파워는 120을 넘기지만 D슛은 은근히 힘이 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DD는 나쁘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노멀 한 느낌입..

[게임] 피파온라인4 - 21TY 마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 4 사디오 마네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21TY 마네 6 카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속가랑 민첩성이 120대의 수치이다 보니 확실히 빨라서 좋았습니다. 드리블 능력치도 괜찮아서 윙으로 쓰는데 만족스러운 체감이었네요. 양발 메리트로 패스는 패삑이 거의 없고 평범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크로스는 솔직히 평범했네요. 예리한 감아 차기가 있는 시즌이라 이 시즌을 선택했습니다. 21 챔스는 예감이 없고 감차가 아쉬웠고 MC 시즌은 예감이 있지만 커브가 낮아서 아쉬웠네요. 하지만 이 시즌은 예감에 커브가 120을 넘겨서 돈슛까지는 아니지만 평균 이상의 감차를 보여줬습니다. D..

[게임] 피파온라인4 - HG 스티븐 제라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 4 스티븐 제라드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HG 스티븐 제라드 5 카를 임대팩으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탯이 높아서 속가랑 민첩성이 120대의 수치이긴 하지만 제라드 특유의 둔탁함과 각목 같은 체감은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제라드의 최대 단점이었네요. 패스는 패삑이 없고 대지를 가르는 패스가 나옵니다 패스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약발도 이상무 감차 특성이 최초로 들어간 시즌이라 그런지 감아 차기가 상당히 잘 들어간다고 느껴졌습니다. D슛은 뭐 말할 필요가 없죠. DD슛도 너무 좋았습니다. 슈팅으론 이제 약점이 없는 제라드 시즌이네요. 노멀 한 느낌입니다. 물..

[게임] 피파온라인4 - CFA 페르난도 토레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 4 페르난도 토레스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그동안 EBS 토레스만 사용해 보다가 드디어 CFA 시즌을 영입했습니다.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CFA 페르난도 토레스 6 카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속가랑 민첩성이 120대의 수치이다 보니 빠르고 민첩합니다. EBS 시즌 5 카는 빠르지만 공 잡으면 속다가 죽어서 아쉬웠는데 CFA 시즌 6 카는 공 잡아도 속도가 많이 죽지 않아서 좋았네요. 패스는 패삑이 크게 없고 그냥 무난합니다. 능력치에 비하면 좋다고 생각되네요. 무난한 것 같습니다. 넣어줄 건 넣어주지만 드라마틱하지 않네요. 가끔 DD를 날려먹어서 아쉽긴 했네요. 원조 자급자족 스트라이..

금리 스프레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 사용되는 경제 지표이자 용어인 금리 스프레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리 스프레드(interest rate spread)란 두 가지 금리 간의 차이를 의미합니다. 보통 금리 스프레드는 채권 시장에서 자주 사용되는데, 여기서는 국채 수익률과 회사채 수익률의 차이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국채 수익률은 더 안정적이고 위험도가 낮기 때문에, 회사채 수익률은 국채 수익률보다 높습니다. 이는 회사채에 대한 위험 프리미엄(risk premium)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리 스프레드가 좁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회사채에 대해 상대적으로 덜 우려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넓다는 것은 회사채에 대한 위험감수가 높아졌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금리 스프레드는 기업의 신용도와 직결되어 있으며, 일반적..

현미와 흑미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미와 흑미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미와 흑미는 둘 다 쌀의 종류 중 하나이지만, 그 특징과 영양가가 다릅니다. 현미는 벼 걸질 만 제거한 것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체내 콜레스테롤을 정상화시켜 각종 성인병에 도움을 줍니다. 백미보다 같은 양을 섭취해도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여주어 다이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위산 분비가 잘되지 않고 소화가 잘 안 되면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검은색을 띄는 쌀로 백미와 현미와는 품종의 차이가 있습니다. 검은색을 띠게 되는 이유는 항산화, 항암 항궤양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입니다. 또한, 피부의 노화 방지 및 미용 효과가 ..

[초보 영어] 길 물어볼 때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길을 물어볼 때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Excuse me, do you know where ____ is?" "실례합니다, ____ 가 어디 있는지 아시나요?" 2. "Excuse me, could you tell me how to get to ____?" "실례합니다, ____ 가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3. "Excuse me, I'm lost. Can you help me find my way to ____?" "실례합니다, 길을 잃었는데 ____ 로 가는 길을 알려주시겠어요?" 4. "Excuse me, could you give me directions to ____?" "실례합니다, ____ 가는 길 좀 알려주세요." 5. "Pardon ..

[맛집탐방] 홍대스앤샤 일산호수공원점 | 고양 맛집 [내부링크]

고양꽃박람회 맛집 헤매지말고 홍대스앤샤 일산호수공원점 일산 호수공원에서 정말 봄이란 계절은 이런거구나를 느끼게 해주는 것이 바로 고양꽃박람회 일 텐데요 안 그래도 박람회 첫날부터 발 빠르게 다녀왔어요 전화번호:031-929-6755 주차: 주차대수 무제한 (무료2시간) 영업시간:AM 11:00 ~ PM 11:00 연중무휴 아이들과 맛있는 거 먹자 하며 어디 갈까 검색부터 시작했는데 호수공원가로수길 상가에 맛과 비주얼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았다는 곳이 있더라고요 더 찾아볼 것도 없이 배고프다는 아이들의 아우성에 방문했답니다 이곳은 고양꽃박람회 맛집 헤맬 필요 없게 해주는 밀푀유나베 전문점이에요 매장 안에 들어서면 키오스크로 가장 먼저 먹고 싶은 메뉴 주문부터 하고 테이블에 자리를 잡아요 천 개의 잎사귀라..

티스토리 구글 크롬에서 안들어 가질 때 HTTP ERROR 4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하다보니 가끔씩 구글 크롬에서 접속이 안될때가 있더라구요. 이런 문구를 띄우면서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크롬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은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모든 사이트 데이터 및 권한 보기로 들어가 줍니다. tistory를 검색하여 데이터를 지워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초보 포르투갈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포어 단어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포르투갈어 단어 1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Olá - 안녕하세요 2. Obrigado/a - 감사합니다(남자/여자) 3. Grande - 큰 4. Sim - 예 5. Não - 아니오 6. Bom - 좋아 7. Desculpe - 죄송합니다 8. Boa noite - 안녕히 주무세요/안녕히 계세요 9. Tchau - 안녕 10. Água - 물 11. Comida - 음식 12. Casa - 집 13. Amor - 사랑 14. Feliz - 행복한 15. Trabalho - 일 출장으로 처음 브라질에 가서 따봉거리던 때가 떠오르네요.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초보 영어] 상점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점에서 자주..

폰당포 향동점 | 행신중고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개드리고 싶은 가게가 있어 포스팅을 합니다 중고폰을 구매하기 좋아서 소개드려요 건물 외관이 반짝반짝하네요 ㅎㅎ 건물로 들어가면 2층에 있다고 안내가 잘 되어있습니다 복도에도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어딘지 찾기는 쉬우실 거예요 충전기 무료 증정 등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사진 좀 찍어보네요 ㅎㅎ 명패가 귀여워서 좀 찍어봤어요 ㅎㅎ 사장님이 이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 좋아하시는 것 같네요 ㅎㅎ 내부는 화이트 우드 톤으로 매장의 분위기도 너무 아늑하고 좋았어요 앞에 분 기다리면서 커피도 한잔 했습니다 ㅎㅎ 그럼 소개드릴게요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중고폰을 다루다 보니 조금 외관적으로 하자도 많고 어느 정도 사용감이 느껴질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새것 같은 제품이 많아서 놀랐네요 디스플레이..

[맛집탐방] 지강낙곱새 마포점 | 마포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개드리고 싶은 낙곱새 맛집이 있어 포스팅을 합니다 유명한 지강낙곱새입니다 새로 생긴 마포점을 들려봤어요 먹자골목 초입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는 수월했네요 일층에 파리바게트가 있는 건물이에요 인테리어가 참 깔끔하고 모던하죠? 아무래도 오픈하지 얼마 안 된 곳이라 그런 것 같아요 정말 깨끗합니다 그럼 소개드릴게요 11:00 - 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먼저 낙지 비빔밥입니다 말 안 해도 아시죠? 매콤하고 굉장히 중독성 있었습니다 계속 생각나더라고요ㅎㅎ 저는 배가 너무 고파서 낙지비빔밥으로 먼저 배를 채웠습니다 ㅎㅎ 다음은 메인 차돌낚곱새입니다 낙지, 곱창, 알새우등 아주 푸짐합니다 그리고 요즘 핫한 두꺼운 당면이 은근 킬포인트입니다 참 기분 나쁘지 않게 맛있는 건강한 매운맛이었는데요..

[맛집탐방] 제주스시호타루 | 애월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개드리고 싶은 맛집이 있어 포스팅을 합니다 제주도에서 가볼 만한 애월 맛집 제주스시호타루입니다 외관이 참 세련되고 멋지더라고요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새 건물 같아요 그래서 사진을 좀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내부입니다 너무 아늑하고 좋았어요 나무 재질의 인테리어가 눈에 띄네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할 수 있는 뷰입니다 그럼 소개드릴게요 11:00 - 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확실히 애월 맛집답습니다 바다향을 듬뿍 머금은 제주 호타루 한담만의 스페셜 코스인데요 두툼한 고등어살의 식감과 풍미가 가득한 봉초밥이 일품입니다 모둠초밥정식은 초밥 11p 구성에 곁들임 음식이 나와요 초밥은 보통 활어, 연어, 참다랑어, 새우. 전복, 장어, 제철생선 되시겠습니다..

[맛집탐방] 송도 수블라키아 | 송도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개드리고 싶은 맛집이 있어 포스팅을 합니다 송도에서 유명한 그리스음식점 수블라키아입니다 외관이 참 세련되고 멋지더라고요 그래서 사진 좀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그리스음식은 처음이었는데 이국적이면서도 거부감 없이 맛있더라고요 매장의 분위기도 너무 아늑하고 좋았어요 그럼 소개드릴게요 11:00 - 21: 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평일] 14:15 / 20:15 라스트오더 [주말] 15:15 / 20:15 라스트오더 담백한 식전빵과 음료가 먼저 나왔었고요 생각보다 식전빵이 굉장히 매력 있고 중독성 있었습니다 계속 생각나더라고요ㅎㅎ 메뉴는 우리에게 익숙한 피자도 있습니다 확실히 이 가게는 빵 종류는 확실히 맛있어요 식전빵에서 한번 놀라고 피자 도우에서 한번 더 놀랍니다 파..

[게임] 피파온라인4 - 22TY 수아레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4 루이스 수아레스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몇 없는 양발 시즌 중에 가장 쓸만한 시즌입니다.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22TY 수아레스 5카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속가랑 민첩성 등의 수치가 아쉽다 보니 느리고 턴도 굼뜹니다. 드리블 자체가 길지는 않지만 느려서 안하는게 좋아요. 양발 답게 패삑이 거의 없지만 특별한 패스가 나가지는 않습니다. 평범하다고 생각되요. 수아레스는 슈팅이 제일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감아 차기나 D슛 그리고 DD 등 뭐 하나 빠지는게 없이 잘 들어가서 좋았네요. 노멀 한 느낌입니다. 몸싸움이 되다보니 은근 경합 상황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솔직히 리버풀..

[게임] 피파온라인4 - 22HR 조 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4 조 콜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첼시 엠버서더 시즌이 최고 시즌이지만,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22HR 조 콜 5카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체감 관련 스텟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 콜이라는 선수의 체감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로 유명한데요, 저는 반대쪽의 마네에 비하면 아쉬운 느낌은 있었지만 보통이상의 체감이었다고 생각드네요. 대단한 패스가 나오진 않았지만 양발이라 패스는 패삑이 거의 없었기에 패스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감아 차기와 D슛 모두 잘 들어간다고 느껴졌습니다. 전체적인 모든 슈팅이 보통 이상으로 잘 들어갔습니다. 저는 조콜 쓰면서 가장 장점이 슛팅이라고 생각드네요. 노멀..

[게임] 피파온라인4 - 22TY 아놀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4 아놀드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리버풀은 중원자원이 제라드를 제외하고 참 애매해서 아놀드 선수를 중원에 놓고 써보았습니다.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5카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생각보다 체감이 너무 좋아서 놀랬네요. 민밸과 볼컨 드리블 수치가 120을 넘기에 그런것 같습니다. 체형또한 마름이구요. 턴 속도고 준수하고 기본적인 속가도 좋았네요. 약발도 4로 나쁘지 않아서 패스는 패삑이 거의 없고 가끔씩 대지를 가르는 패스가 나옵니다 패스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감아 차기가 상당히 잘 들어간다고 느껴졌습니다. D슛은 은근히 힘이 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옆에 있는 캡 제라드에 비하면 아쉬움이 ..

[초보 영어] 영어 명언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 명언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The only way to do great work is to love what you do." - Steve Jobs (위대한 일을 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것뿐이다. - 스티브 잡스) 2. "Be the change you wish to see in the world." - Mahatma Gandhi (세상에서 보고 싶은 변화가 되어라. - 마하트마 간디) 3. "The greatest glory in living lies not in never falling, but in rising every time we fall." - Nelson Mandela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큰 영광은 우리가 결코 쓰러지지 않은..

[초보 영어] 인터넷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LOL - "Laughing Out Loud"의 약자로, 큰소리로 웃을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2. OMG - "Oh My God"의 약자로, 깜짝 놀랄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3. BTW - "By The Way"의 약자로, 그런데, 그리고, 참고로 라는 의미를 가진 표현입니다. 4. TBH - "To Be Honest"의 약자로, 솔직하게 말하면, 솔직히 말해서 라는 의미를 가진 표현입니다. 5. FYI - "For Your Information"의 약자로,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라는 의미를 가진 표현입니다. 6. IDK - "I Don't Know"의 약자로, 잘 모르겠어요 라는 의미를 가진 표현입니다. 7. ..

[초보 영어] 기사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문 기사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According to sources, ... (소식통에 따르면, ...) 2. The incident occurred at around... (해당 사건은 약 ... 때 발생했다.) 3. The suspect was apprehended/arrested... (용의자가 체포/검거되었다.) 4. Eyewitnesses reported seeing/hearing... (목격자들은 ...을 보거나 들었다고 보고했다.) 5. The victim suffered injuries/trauma... (피해자는 상처/정신적 고통을 겪었다.) 6. Police are investigating the incident/crime.....

[초보 영어] 은행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I'd like to open a bank account.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싶습니다.) 2. Can you help me with this form? (이 양식을 도와줄 수 있나요?) 3. I'd like to make a deposit/withdrawal. (입금/출금을 하고 싶습니다.) 4. Can you give me some information about loans? (대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시겠어요?) 5. I need to transfer some money to another account. (다른 계좌로 돈을 이체해야 합니다.) 6. What's the interest rate on this ac..

[초보 영어] 물건을 살 때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건을 살 때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How much is this? (이건 얼마인가요?) 2. Can I get a discount? (할인 받을 수 있을까요?) 3. Do you take credit cards?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4. Can I pay with cash?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5. Can I see a receipt? (영수증을 볼 수 있을까요?) 6. Do you have a warranty? (보증이 있나요?) 7. What's the return policy? (반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8. Can I exchange this for a different size? (다른 사이즈로 교환할 수 있..

[초보 영어] 면접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접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Can you tell us about your qualifications and experience? (귀하의 자격과 경험에 대해 말해주시겠어요?) 2. How do you handle a challenging situation in the workplace? (직장에서 도전적인 상황을 어떻게 처리하나요?) 3. What are your strengths and weaknesses? (귀하의 장점과 약점은 무엇인가요?) 4. Why do you want to work for this company? (왜 이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가요?) 5. What do you know about our company? (우리 회사에 ..

[초보 영어] 회사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Could you please send me the sales report? (판매 보고서를 보내주시겠어요?) 2. Our revenue has increased by 10% this quarter. (우리 수익은 이번 분기에 10% 증가했습니다.) 3. We need to cut costs in order to increase our profit margin. (이익 마진을 늘리기 위해 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4. The marketing team is working on a new campaign. (마케팅 팀이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 We're looking for a new advertisin..

[초보 영어] 주유소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유소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Fill it up, please. - 가득 채워 주세요. 2. Regular or premium? - 보통 휘발유인지 고급 휘발유인지요? 3. How much is it per gallon/liter? - 갤런당/리터당 얼마인가요? 4. Can I pay by credit card? -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5. Can I have a receipt? -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6. Check the oil, please. - 엔진오일 좀 확인해 주세요. 7. Could you clean the windshield? - 앞유리 좀 닦아 주시겠어요? 8. Can you top it off, please? -..

[초보 영어] 영화관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관에서 많이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What time does the movie start? (영화 시작 시간이 언제인가요?) 2. Can I have one ticket for [movie title]? ( [영화 제목] 하나 주세요.) 3. Is there a student or senior discount? (학생이나 노인 할인이 있나요?) 4. Where is theater [number]? ( [숫자] 상영관은 어디에 있나요?) 5. Can I get a popcorn and soda combo? (팝콘과 음료 콤보를 주문해도 될까요?) 6. Is there assigned seating? (좌석이 배정되나요?) 7. Could you tell ..

[초보 영어] 상점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점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Can I help you find anything? (무엇을 찾으시나요?) 2. How may I assist you?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3. Do you need any help with sizes? (사이즈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4. Would you like to try it on? (입어보시겠어요?) 5. Do you have this in a different color? (다른 색상으로 이걸 구할 수 있나요?) 6. How much is this item? (이 상품은 얼마인가요?) 7. Do you accept credit cards? (신용카드는 받으시나요?) 8. Is there ..

[초보 영어] 호텔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텔에서 자주 쓰이는 여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Excuse me, where is the reception desk? (실례합니다, 리셉션 데스크는 어디에 있나요?) 2. Can I make a reservation for a room? (방 예약을 할 수 있나요?) 3. What type of rooms do you have available? (어떤 종류의 방이 이용 가능한가요?) 4. Is breakfast included in the room rate? (조식은 객실 요금에 포함되어 있나요?) 5. Can I have a room with a view? (전망이 좋은 방을 요청할 수 있나요?) 6. What time is check-in/check-out? (..

[초보 영어] 공항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공항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Excuse me, where is the check-in counter? (실례합니다, 체크인 카운터는 어디에 있나요?) 2. Can you help me with my luggage? (제 짐을 도와주실 수 있나요?) 3. I need to check in for my flight. (저는 항공편 체크인을 해야 해요.) 4. What is the boarding gate for my flight? (제 비행기 탑승 게이트가 어디인가요?) 5. How much does it cost to upgrade to business class? (비즈니스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얼마나 드나요?) 6. Is there a duty-free ..

[초보 영어] 신조어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새로 생기는 신조어 영어 표현 15가지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1. FOMO - Fear Of Missing Out (놓치는 것을 두려워함) 2. YOLO - You Only Live Once (인생은 딱 한 번 뿐이에요) 3. Hangry - Hungry + Angry (배고파서 성난 상태) 4. Adorkable - Adorable + Dorky (귀엽지만 괴짜) 5. Nomophobia - No Mobile Phone Phobia (스마트폰 없으면 불안해하는 상태) 6. Infodemic - Information + Pandemic (정보와 정보 과다가 유행병처럼 퍼지는 것) 7. Stan - Stalker + Fan (열광적인 팬) 8. Ghosting - 불시에 사라지는 ..

[초보 영어] 문자 메시지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자 메시지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BRB - Be Right Back (곧 돌아올게요) 2. LOL - Laugh Out Loud (크게 웃다, 웃기다) 3. BTW - By The Way (그런데, 그리고) 4. OMG - Oh My God (어머나, 세상에) 5. NP - No Problem (문제없어요, 괜찮아요) 6. IDK - I Don't Know (모르겠어요) 7. FYI - For Your Information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8. TTYL - Talk To You Later (나중에 얘기할게요) 9. ASAP - As Soon As Possible (빨리, 가능한 한 빨리) 10. THX - Thanks (감사합니다) 1..

[초보 영어] 병원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원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How are you feeling today? - 오늘 기분 어떠세요? 2. What brings you in today? - 오늘 방문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3. What seems to be the problem? - 어떤 문제가 있는 건가요? 4. Have you had this symptom before? - 이 증상이 이전에 있었던 적이 있나요? 5. Do you have any allergies or medical conditions? - 알러지나 기타 질병 등이 있나요? 6. Could you please describe the pain you are experiencing? - 지금 느끼고 있는 통증을 ..

[초보 영어] 음식점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식점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1. Table for [number of people], please. - [인원수] 명 테이블 부탁해요. 2. Can I see the menu, please? - 메뉴 좀 볼 수 있을까요? 3. What do you recommend? - 추천 메뉴가 있나요? 4. I'll have the [dish name], please. - [요리 이름] 주문할게요. 5. Could I have [drink/condiment] on the side? - [음료/양념]은 따로 가져다주실 수 있나요? 6. How spicy is this dish? - 이 요리 매운 정도가 어떻게 되나요? 7. Is there any pork/beef..

[초보 영어] 전화할 때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화할 때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 보겠습니다. 1. Hello, this is [your name]. - 안녕하세요, 저는 [이름]입니다. 2. May I speak to [person's name]? - [상대방의 이름]씨 말씀드릴까요? 3. Can you please put me through to [department/name]? - [부서/이름]으로 연결해 주시겠어요? 4. I'm calling to inquire about [product/service]. - [제품/서비스]에 대해서 문의 전화 드렸어요. 5. Could you repeat that, please? -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시겠어요? 6. I'm sorry, I didn't catch that..

[초보 영어] 직장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를 배워 보겠습니다. 1. Good morning/afternoon - 안녕하세요 (아침/오후 인사) 2. How may I help you? -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3. Can I ask you a question? - 질문 좀 해도 될까요? 4. Could you please explain that again? - 다시 한번 설명해 주시겠어요? 5. Let me check and get back to you. - 확인하고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6. I'll take care of it. - 저가 처리하겠습니다. 7. Could you please send me an email about that? - 그거에 대해서 이메일 좀 보내주실래요?..

[초보 영어] 여행할 때 자주 쓰이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 가서 자주 쓰이는 영어 15가지 표현을 배워보겠습니다. 1. Excuse me, where is the nearest restroom? - 실례합니다, 가장 가까운 화장실이 어디에 있나요? 2. How much is it? - 얼마인가요? 3. Can I have the menu, please? - 메뉴판 좀 주실래요? 4. I would like to order... -... 주문할게요. 5. Is there a vegetarian option? - 채식주의자 옵션이 있나요? 6. Could you recommend a good local restaurant? -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좋은 식당을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7. Where is the nearest ATM? - 가..

[초보 영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5가지 배워보겠습니다. 1. Hi/Hello - 안녕/안녕하세요 2. How are you? - 어떻게 지내세요? 3. What's up? - 뭐 하고 있어요? 4. I'm good, thanks. - 잘 지내고 있어요, 고마워요. 5. What's your name? - 이름이 뭐예요? 6. Nice to meet you. - 만나서 반갑습니다. 7. How old are you? - 몇 살이에요? 8. Where are you from? - 어디에서 왔어요? 9. Can you help me? - 도와줄 수 있나요? 10. Thank you. - 감사합니다. 11. Excuse me. - 실례합니다. 12. Sorry. - 미안해요. 13. See..

자취생 꿀템 추천 TOP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취생 아이템 추천 시간입니다. 제가 직접 사보고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을 토대로 주관적으로 랭킹을 세웠습니다. 광고의 목적이 절대 없음을 밝힙니다. 1. 제습기 원룸에 처음 입주하고 가장 놀랐던 게 습기에 너무 취약해서 빨래도 잘 안 마르고 여름엔 곰팡이도 생기더군요 그래서 바로 제습기를 샀습니다. 저는 당근에서 운 좋게 위니아 제습기 괜찮은 것 5만 원에 구한 기억이 있네요. 정말 있고 없고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2. 규조토 발매트 이전에 본가에서는 일반 천으로 된 발매트를 화장실 앞에 두고 사용했는데 아무리 닦아도 건조가 잘 안 되었는데 규조토 발매트는 차원이 다릅니다 닿자마자 수분 그냥 흡수됩니다. 한번 쓰면 일반 천 매트는 다신 못씁니다. 관리도 편해서 강추합니다. 3. 차량용..

물가가 너무 올라서 멸균 우유를 샀다 [내부링크]

우유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간식이자 음식인데요. 최근 물가가 너무 올라서 우유 사 먹는 가격도 만만치 않죠. 그래서 최근에 폴란드산 멸균 우유를 구매해서 2달 정도 먹어보았습니다. 장점 보관이 유용하게 유통기한이 1년 정도로 길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일반적인 우리나라 우유와 수입 멸균 우유의 가격을 비교해 보자면 전자는 1L 기준 인터넷에서 싸게 사면 2천 원 후반 대이고 수입 멸균우유는 2천 원이 좀 안 하는 가격이네요 확실히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유리합니다. 이전엔 멸균우유라고 하면 제가 잘 몰라서 일반 우유보다 영양 성분이 많이 떨어지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알아보니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영양적으로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단점 맛은 확실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멸균우유는 더 고소한 향..

간단한 맨몸 운동 루틴 | 3가지 운동 믹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집에서 운동하는 루틴을 소개할까 합니다. 비용도 별로 안 쓰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시작하였습니다. 먼저 이 루틴에서 하는 3가지 운동을 소개해드리자면 첫째로 푸시업입니다. 저는 푸시업 보드를 만 원대에 구입하여 부위별로 부쉬업 보드를 옮겨가며 여러 부위에 자극을 줍니다. 둘째로 스쿼트입니다. 스쿼트는 맨몸으로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풀업 턱걸이입니다. 턱걸이 봉을 구매하여 문에 걸어서 사용 중이고 힘들면 밴드를 달아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운동을 섞어서 총 10세트를 진행합니다. 순서 : 푸시업 → 스쿼트 → 턱걸이 순으로 진행합니다. 세트구성 : 푸시업 30회 → (쉬지 않고)스쿼트 30회 → (쉬지 않고) 턱걸이 10회 진행 쉬는 시간 : 세트와 세트 사이에 2..

[MBTI] ESTP 특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MBTI 중에서 ESTP의 소개와 특징들 그리고 궁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이상으로 ESTP 유형의 소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토스 행운의 퀴즈 야나두X애플 [내부링크]

야나두X애플 이벤트 정답은 10만원 입니다.

이종석 아이유 열애 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해볼 이야기는 이종석과 아이유의 열애 소식입니다.

[음악] 포맨(4MEN) - 사랑해도 괜찮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추천곡은 포맨의 사랑해도 괜찮니입니다. 오늘도 나는 너의 얼굴을 떠올리다 하루를 멍하니 또 보내 아무 의미도 없을 너의 한마디가 내겐 쉼없이 자꾸 떠올라 너의 웃는 모습이 안쓰러운 얼굴이 매일 같은 곳을 찾게해 너의 곁에 조금더 가까이 가고 싶어 여기서 널 다시 기다려봐 사랑해도 괜찮니 이런 나도 괜찮니 너의 그 상처 내가 다 안고 싶은데 말이 없이 너 하나만 기다릴 다음 사랑은 내가 되길 처음부터 보였던 마주침도 많았던 너란 사람 내겐 달랐어 천번을 스쳐가도 피할 수 없는 사랑 너라는걸 이젠 알게됐어 사랑해도 괜찮니 이런 나도 괜찮니 너의 그 상처 내가 다 안고 싶은데 언제라도 아픈 눈물 흐르면 나의 가슴을 네게 빌려줄게 네게 남은 그 사랑 나일 수는 없겠니 너의 외로움을 난 알것만 ..

[음악] Oh Wonder - Driv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추천곡은 Drive입니다. Sat back with the window down Eighty an hour and the radio loud The same songs with the same old rhymes Tell me to shake it off and swing from the lights But I can't help but drive away from all the mess you made You sent this hurricane now it won't go away And I promised I'd be there but you don't make it easy Darling please believe me 'Cause loving you, loving you is t..

[음악] 송이한 - 안녕이라는 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이한 가수의 안녕이라는 말의 노래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안녕이라는 말 내게 손을 내밀어 같이 걷잔 너 내가 발이 느려도 매번 기다려준 너를 지금은 내가 먼저 잡으려 해도 너무 늦어버려서 다시 잡을 수 없어서 이젠 볼 수 없다는 게 난 믿기지가 않아서 하루도 견딜 수 없어 안녕이라는 말로 다가온 네가 안녕이라는 말로 떠나간다면 오직 너만이 모르던 나는 이젠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내가 되는 걸 익숙했던 따뜻한 너의 품도 잊혀지기에는 아직 이른걸 안녕이라는 말로 다가온 네가 안녕이라는 말로 떠나간다면 오직 너만이 모르던 나는 이젠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내가 되는 걸 언젠가 잊을 수만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더 노력해볼게 널 이제 사랑할 수 없는 거라면 널 이제 떠나보내야만 한다면 오직 너만이..

[음악] Beenzino - If I Die Tomorrow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드릴 노래는 빈지노의 If I Die Tomorrow 입니다. 오늘 밤이 만약 내게 주어진 돛대와 같다면 what should i do with this? mmmm maybe 지나온 나날들을 시원하게 훑겠지 스물 여섯 컷의 흑백 film 내 머릿속의 스케치 원하든 말든 메모리들이 비 오듯 쏟아지겠지 엄마의 피에 젖어 태어나고 내가 처음 배웠던 언어 부터 낯선 나라 위에 떨어져 별 다른 노력 없이 배웠던 영어 나의 아버지에 대한 혐오와 나의 새 아버지에 대한 나의 존경 갑자기 떠오른 표현, life's like 오렌지색의 터널 If I die tomorrow If I die tomorrow If I die tomorrow If I die tomorrow If I die tomorrow ..

[음악] Gnarls Barkley - Craz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 드릴 노래는 크레이지 입니다. 요즘 SNS에서 굉장히 핫한 노래입니다. I remember when I remember, I remember when I lost my mind There was something so pleasant about that place Even your emotions have an echo in so much space Mm-hmm, hmm And when you're out there, without care Yeah, I was out of touch But it wasn't because I didn't know enough I just knew too much Hmm Does that make me crazy? Does that make me ..

[음악] 경서예지 - 사실 나는 (Feat. 전건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드릴 노래는 워낙 유명한 경서예지의 사실 나는 입니다. 그땐 우리 둘 다 철없이 어리기만 했나 봐 태어나 처음 설레는 너를 만나서 세상에 부러울 거 하나 없이 좋았어 매일 너만 기다렸어 행복한 시간뿐이었어 너에게 받은 만큼 잘해주지 못해서 미안해 사실 나는 니가 보고 싶어 겉으로는 티 안 나게 사람들과 웃곤 해도 정말 많이 그리워 상처 줬던 말과 행동들 전부 미안해 후회돼 아직 니 생각뿐이야 그땐 나도 너무 어려서 사랑을 몰랐나 봐 태어나 처음 설레는 너를 만나서 세상에 부러울 거 하나 없이 좋았어 나도 너만 기다렸어 꿈같던 시간뿐이었어 너에게 사랑 주는 게 그렇게 좋았었어 사실 나도 많이 보고 싶어 겉으로는 티 안 나게 사람들과 어울려도 정말 니가 그리워 상처 줬던 말과 행동들 전부..

[음악] The Quiett - namchin (Feat. Leellamar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드릴 노래는 더 콰이엇의 남친입니다. baby you are my ride i don't need that rarri 매일이 너의 birthday 또 오늘 밤도 party해 you never let me off 근데 넌 마치 Cardi B my love my baby i'll be a good namchin for you i'll be a good namchin for you I'll be a good namchin 난 안 쓰지 반칙 all I want is you 너는 통하지 않지 상식 비싼 시계 안 찼지 비싼 신발은 yeezy 하나 정도 있어 나머지는 네게 올인해 you are my ride you are my side baby no matter what lately 전화 걸어 ..

[음악] 신예영 - 우리 왜 헤어져야 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노래는 신예영 가수의 우리 왜 헤어져야 해입니다. 이런 말 하기까지가 참 어려워서 그대를 보낼 준비가 되질 않아서 아프고 또 아파서 이젠 무뎌진 걸까 나의 욕심인가 봐 서운한 말을 하는 게 너무 미안했어 그토록 바라고 또 바랬던 서롤 볼 수 없을까 봐 그랬나 봐 내가 헤어지고 나서야 궁금해진 말 우리 왜 헤어져야 해 혹시 내가 잘못 한 게 있다면 한 번 더 내게 기회를 준다면 내가 더 노력할게 네가 싫어하던 행동도 다신 하지 않을게 돌아와 나를 꼭 안아줘 마음이 변한 거라면 솔직했음 해 내가 좀 구차해지면 다 잊혀질까 널 다시 외면하고 지낼 수 있을까 원래 없었던 것처럼 나 정말 나는 헤어지기 싫어 네가 너무 보고파 네가 자꾸 생각나 내게 돌아와 줘 그때 널 붙잡지 못했던 나를 ..

[생활건강]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생활 습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요새 이 병으로 고생을 많이 하는 중이라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게 되다가 포스팅 합니다. 1. 정상체중을 유지하고 비만인 경우에는 체중을 줄인다. 2. 과식, 폭식, 야식을 피한다. 3. 식사 시 반듯하게 앉아서 먹도록 하며 식후 적어도 2~3시간 동안은 눕지 않는다. 4. 식도 괄약근의 압력을 낮추는 기름진 음식, 술, 담배, 커피, 홍차, 박하, 초콜릿 등을 삼가는 것이 좋다. 5.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6. 식도 점막을 직접 자극하는 신 과일 주스나 콜라나 사이다 등 탄산음료도 삼가는 것이 좋다. 7. 변비는 복압을 높여 위산 역류를 일으키므로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자주 섭취한다. 8. 취침 전 3시간..

[음악] 스트레이 - 너, 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노래는 스트레이의 너, 너 입니다. 최근 부터 자주 듣는 노래입니다. 하루 종일 집에 누워서 전화기만 보고 있잖아 내 머릿속은 네 생각들로만 짜여져 있어 날 찾지 않아도 좋아하지 않아도 이제는 느낄 수 있어 바라보지 않아도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줘도 이제는 견딜 수 있어 어두운 방 안에서 혼자 있는 나 그리고 하 네가 불러주지 않아도 난 괜찮아 난 괜찮아 이 방 안에서 너와 함께한 추억들 자꾸만 생각이 나서 마음이 힘들어 다 알고 있어 끝이라는 걸 날 찾지 않아도 좋아하지 않아도 오 이제는 느낄 수 있어 바라보지 않아도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줘도 이제는 견딜 수 있어 어두운 방 안에서 혼자 있는 나 그리고 하 네가 불러주지 않아도 난 괜찮아 난 괜찮아 언젠가는 다시 돌아와 주길 ..

[게임] 롤토체스 덱 추천 - 메카 프라임 잭스 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쉽고 강한 덱 메카 프라임 잭스 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먼저 이 덱을 추천하는 이유는 1. 초반 운영이 쉽다 - 싸움꾼과 엄호대 케미로 버티면서 운영 2. 업그레이드가 쉽다 - 챔프 3성 만들기 좋음 3. 유지력이 좋다 - 잭스의 딜링 탱킹 모두 좋음 요즘 인기가 너무 많아서 여러 사람이 픽하고 인게임에서 덱이 많이 겹치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저는 평균 적으로 2-3등 정도 하고 1등도 자주 하네요 여러분도 이 덱으로 랭크 티어 많이 올리시길 바래요!

[음악] The Quiett - 한강 ga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노래는 힙합 대부 더 콰이엇의 한강 갱입니다. hey let's go to the 한강 have a good time have a good time look at all this people stand in line in line but i gotta get mine 한강 gang gotta get mine 한강 gang skippin these lines 한강 gang have a good time have a good time 미세먼지 없는 날은 아까워 왠지 chillin' with my homie 병언 한강 gang shit wing doors go up at the riverside 사람들이 핸드폰을 들고 찍어 날 ay 광명에서 온 여의도민 rock star ay 연예인이..

[음악] 릴러말즈 - Tr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노래는 릴러말즈의 Trip입니다. 배낭 메고 여행이나 갈까 머리도 식힐 겸 지금 말야 아무런 계획도 없이 나 혼자 여행이나 다녀오지 뭐 숨 좀 쉬고 싶어서 잠깐이면 돼 잠깐이면 눈 깜빡한 사이에 돌아올게 잠깐이면 돼 잠깐이면 잠깐이면 돼 잠깐 잠깐이면 돼 잠깐이면 해 뜨기 전 까지 딱 돌아올게 잠깐이면 돼 잠깐이면 잠깐이면 돼 잠깐 잠깐 Holup wait 머리는 아파 오는데 어디 잠깐 나를 달래줄 곳으로 여행이나 다녀오려 해 맛있는 거 멋있는 거 전부 느끼고 노래로 쓸게 바래졌던 나의 기억 속 잠들었던 그 추억 속에 나는 다섯 살 때쯤 일본에서 중학교 때쯤 유럽으로 대학 들어가곤 전 세계를 이제는 가고파 조용한 곳 맛있는 거 멋있는 거 전부 느끼고 노래로 쓸게 옆에는 Yoli..

[음악] 자이언티 - No Make U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노래는 자이언티의 No Make Up 입니다. 진하게 화장을 하고 예쁘게 머리를 하고 오늘도 집을 나서는 넌 예뻐 높은 구두를 신고 짧은 치마를 입고 있는 너 너무나 아름다워 but 넌 모를 거야 자다가 일어나 살짝 부은 얼굴이 얼마나 예쁜지 넌 모를 거야 자기 전 세수한 니 모습이 얼마나 예쁜지 자꾸 거울 보지마 몸무게 신경 쓰지마 넌 그냥 그대로 너무 예쁜 걸 No make up ye no make up ye No make up 일 때 제일 예쁜 너 빨간색 립스틱보다 투명한 립밤이 좋아 저 하늘 구름보다 자연스러워 어제도 힘들었는지 너무 지쳐 보여 너 이리 와서 내 품에 안겨 baby 넌 모를 거야 아이라인 없이 웃는 너의 예쁜 눈 웃음을 넌 모를 거야 메이크업 베이스 지우면..

[게임] 피파온라인4 - NTG 샤비 알론소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피파온라인4 샤비 알론소 선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아이콘도 같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저는 보다시피 무과금 라이트 유저기 때문에 NTG 샤비 알론소 5카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조촐한 리버풀 스쿼드를 운영 중입니다. 속가랑 민첩성이 100대의 수치이다 보니 너무 느리고 턴도 굼뜹니다. 중거리 막으러 뛰어 나가야 하는데 아쉬웠어요 알론소의 최대 단점입니다. 패스는 패삑이 거의 없고 패스마스터 특성에 맞게 가끔씩 대지를 가르는 패스가 나옵니다 패스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약발도 이상무 감아 차기가 상당히 잘 들어간다고 느껴졌습니다. D슛은 은근히 힘이 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수치상으로 슛 파워는 120을 넘기지만 옆에 있는 캡 제라드에 비하면 아쉬움이 느껴졌네요..

[게임] 롤토체스 덱 추천 - 자동방어 선의 르블랑 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즐겨하는 게임 롤토체스 덱 하나 추천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먼저 이 덱을 추천하는 이유는 1. 초반 운영이 쉽다 - 싸움꾼으로 버티면서 챔프 모으기 좋음 2. 업그레이드가 쉽다 - 챔프 3성 만들기 좋음 3. 유지력이 좋다 - 힐량 탱킹 좋음 르블랑 템이 안나오면 딜이 많이 약하다는 점만 빼면 굉장히 괜찮은 덱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는 평균 적으로 2-3등 정도 하고 1등도 자주 하네요 여러분도 이 덱으로 랭크 티어 많이 올리시길 바래요!

20221212 오늘의 글귀 [내부링크]

딱히 해석할 필요가 없다.

20221211 오늘의 글귀 [내부링크]

현실을 인정하고 그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라는 말로 와닿았음.

20221210 오늘의 글귀 [내부링크]

가끔은 본능대로 행동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다고 다가온 글귀.

20221209 오늘의 글귀 [내부링크]

항상 원하고 좋아하는 곳만 갈 수 는 없지만 이왕 가는 것이라면 좋은 마음으로 가라는 뜻으로 해석했음.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같은 느낌을 받았다.

해외 영화 추천 TOP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영화 추천 포스팅 진행해 보겠습니다. 해외 영화를 기준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선정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인셉션 개봉 : 2010.07.21 장르 : SF, 액션 국가 : 미국, 영국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47분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진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조셉 고든 레빗, 마리옹 꼬띠아르, 톰 하디 등 2. 어바웃 타임 개봉 : 2013.12.05 장르 : 로맨스, 멜로, 코미디 국가 : 영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3분 출연진 : 리차드 커티스 출연진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마고 로비 등 3. 라이언 일병 구하기 개봉 : 1998.09.12 장르 : 액션, 전쟁, 드라마 국가 : 미국 등급 : ..

플랫폼 주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랫폼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산업시대에 플랫폼 주식에 대한 투자는 큰 화제인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카카오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증권 등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2. 네이버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포털 서비스를 중심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 결제 등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메타버스 플랫폼과 AI 연구 등 미래 기술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3. 하이브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배출해내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 들로는..

게임 관련 주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 관련 주식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펜데믹과 메타버스를 통해 주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엔씨소프트 - 리니지와 아이온 그리고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을 히트시킨 우리나라 가장 거대한 게임 대장주입니다. - PC 게임들의 모바일 게임 버전들도 출시하여 플레이스토어 상위권을 유지중입니다. -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 중입니다. 2. 펄어비스 - 검은 사막으로 유명한 게임회사입니다. - 새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한국과 일본에서 검은 사막을 잘 론칭함 3. 카카오게임즈 - 국내 최대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합니다. - 신규 게임 개발을 위해 (주)엑스엘게임즈, (주)애드..

국내 드라마 추천 TOP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인생 드라마 10가지에 대해 추천드리는 글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이며 국내 드라마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1. 나의 아저씨 장르 : 드라마, 휴먼 에피소드 수 : 16부작 연출 : 김원석 극본 : 박해영 출연진 : 이선균, 이지은, 고두심, 박호산, 송새벽 등 2. 스토브리그 장르 : 드라마, 스포츠 에피소드 수 : 16부작 연출 : 정동윤 극본 : 이신화 출연진 : 남궁빈, 박은빈, 오정세, 조병규 등 3.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장르 : 법정, 휴먼, 코미디, 드라마 에피소드 수 : 16부작 연출 : 유인식 극본 : 문지원 출연진 :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하윤경, 주종혁 등 4. 멜로가 체질 장르 : 로맨스 에피소드 수 : 16부작 연출 : 이병헌, 김혜영..

배당 귀족주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당 귀족주에 대해 알아보고 종류들을 정리해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현재 저는 성장주 위주의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시드머니를 획득하게 되면 배당주로 넘어갈 계획이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25년 이상 배당을 한 번도 줄인 적 없는 주식 배당 귀족주는 미국 대표 주가지수인 S&P 500에 속한 종목 중에서 25년 이상 주당 배당금을 늘려온 주식을 말합니다. 배당은 매년 사업 성과에 따라 늘거나 주는 경우가 많은데, 배당 귀족주는 한 번도 줄이지 않고 늘려온 주식입니다. 예를 들어 1997년 주당 배당금이 200원이었던 A주식이 1년마다 꾸준히 배당금을 10원씩 늘려서 올해는 450원씩 주주에게 배당했다면, 이 주식을 배당 귀족주라고 부릅니다. 주식시장의 역사가 오..

식비 줄이는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비 절약 노하우에 대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대한 잘 먹으면서 절약하도록 모두 노력해 보시죠. 1. 외식과 배달 횟수를 정해둔다. 살면서 외식이나 배달시키는 것을 아예 끊고 살기란 쉽지 않다. 또한 가끔 외식을 해줘서 우울증 없이 절약 생활을 이어가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한 달에 3회로 제한을 두고 이를 지키고 있다. 그래서 어떤 달은 아예 0회로 끝나면 뭔가 짜릿한 기분도 느끼는 것 같다. 그래도 제일 좋아하는 피자는 끊기가 너무 힘들다. 2. 요리를 못한다면 냉동 볶음밥을 산다. 나는 요리를 해먹지 못했을 때 가장 간단하고 비용도 저렴해서 냉동 볶음밥을 선호했던 것 같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밥을 좀 볶고 계란 프라이를 하나 해서 먹으면 간단하다. 영양도 나쁘지 않..

돈 절약 팁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투자만큼 중요한 절약에 대한 팁들을 모아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꿀팁 가져가셔서 열심히 절약하시고 부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물론 제 기준에서 작성하기에 공감하지 못하실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도 댓글에 많이 남겨주세요! 1. 택시를 타지 않는다. 나는 절대로 택시를 타지 않는다. 택시는 시간 관리를 못해서 타게되는것 같다. 늦장 부리지 말고 시간을 잘 관리해서 택시를 타는 불상사를 줄여야 한다. 2. 유행하는 옷을 사지 않는다. 조금 값이 나가더라도 유행을 타지 않는 품질 좋은 클래식 아이템들을 몇 가지 애용한다. 유행하는 아이템을 사면 금방 입지 않게 되고, 버리게 되면 환경오염을 유발한다. 3. 차를 사지 않는다. 나는 수도권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굳..

2023년 크립토 시장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크립토 시장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경기 둔화 시기를 거치고 있고, 2023년에는 극심한 경제 위기가 온다고 많이들 전망하는데요. 그렇다면 크립토 시장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전문가들의 시각과 의견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22년 하반기에는 이더리움에 좋은 소식이 한 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이더리움의 하드포크 입니다. 이 이슈로 인하여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계열의 코인들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상승은 장담할 수 없다고 많이들 보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산하의 '빗썸경제연구소'가 비트코인이 반감기인 2024년~2028년 이후 4만 8천 달러~30만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반감기는 비트코인 가격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

이더리움 2.0 이해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업데이트 중인 새로운 이더리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가장 큰 차이점은 기존의 작업 증명에서 지분 증명으로의 전환이다. 이더리움 2.0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오래전부터 준비되어 온 업그레이드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더리움에 대한 시장의 변동성은 적어지고 가스비의 절감 효과가 생기길 개인적으로 바라본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2.0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지분 증명의 도입과 샤드 체인, 비콘 체인이다. 이런 차이점에 대해 더 자세하게 살펴보자면 1. 지분 증명 기존의 작업 증명(PoW)은 블록체인상에서 블록을 생성하고 검증한 마이너에게 보상을 지급함으로써, 이더리움이 네트워크를 최신 상태로 안전하게 유지하는 방법이다. 작업 증명은 블록체인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더 ..

고금리시기 투자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고금리 투자처에 대하여 알아보자 사실 고금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투자자들에게 불리하다. 그 이유로는 첫째로, 레버리지 비용이 커지기 때문인데 투자자들의 상당수는 대출과 같은 레버리지를 최대한 동원해서 내 투자금을 줄이려고 노력을 한다. 이러한 경우 금리가 높다면 더 많은 이자 비용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수익률은 그만큼 떨어지게 된다. 특히나 그 투자처가 당장 현금흐름이 나오지 않는 곳이라면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은 가중될 것이다. 둘째로, 부동산을 비롯한 실물자산 가치가 낮아질 수 있다는 점이다. 땅과 건물로 이루어진 부동산은 실물자산의 대표격이다. 모든 실물자산의 가격은 '수요공급 원칙'으로 결정되는데 부동산도 예외는 아니다. 그런데 금리가 높아지면 대출이자 부담이 커지고 그만큼 내 돈이 많이 ..

공매도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매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주식 초보 분들 주식을 시작하면서 공매도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 그게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공매도는 같은 말로 숏 셀링 줄여서 숏이라고도 합니다. 공매도는 재화를 미리 빌려서 매도하여 현재 가격만큼의 돈을 벌고 나중에 빌린 재화를 같은 수량으로 상환하여 중간차익을 남기는 투자법을 말합니다. 결국 공매도는 현재의 가격보다 나중에 재화의 가격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투자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재화의 가격이 매도 시점 이후에 오른다면 손해를 보는 투자법입니다. 공매도는 하락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인데 우리가 보통주식장에서 공매도를 하는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인버스 ETF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파생상품 시장에서도 많이 거래되..

해외주식 배우자 증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명한 해외주식 절세방법 중 하나인 배우자에게 주식을 증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어떤 메커니즘으로 배우자 증여가 절세하는지 알아볼게요 배우자 증여는 10년간 6억 원까지 비과세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6억 이하까지 배우자에게 해외주식을 증여하게 되면, 해당 주식의 취득 단가는 주식을 증여한 시점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매매차익이 적어져 양도소득세 납부를 절세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평소 연말에 250만 원까지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가 적절한 매도 적기가 오면 부부간의 가지고 있는 해외 주식을 양도하여 매도하는 좋은 절세방법입니다. 하지만 ETF는 매입 단가 변경이 불가능하여 증여 절세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먼저 유의사항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증여가액은 정확하게 증여..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승인 팁 [내부링크]

부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였다. 많은 사람이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들 도전하는데 오늘은 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필요한 주요 팁들을 알아보자 먼저 간략하게 5가지로 정리가 가능할 것 같은데 아래와 같다. 1 글자 수 1,000자 이상으로 글을 포스팅하기 2 5개의 글을 포스팅해 놓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기 3 구글 서치콘솔 연동하기 4 카테고리 5개 이하로 유지하기 5 글에 사진 삽입 지양하기 일반적인 기준으로 글자 수 1,000 - 1,500자의 글을 20개 정도 게시를 해야 한다고 알려졌다. 나는 네이버 글자 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공백을 제외하고 1,000자를 넘겨서 글을 쓰려고 노력중이다. 글을 쓰고 글자 수를 셀 때는 네이버에 글자 수세기 프로그램을 이용한..

무료 음원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유튜브를 시작하니 무료 음원이나 효과음이 필요해서 사이트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no 사이트 이름 주소 비고 1 자멘도 https://www.jamendo.com/ 2 프리뮤직아카이브 https://freemusicarchive.org/ 3 프리사운드 https://freesound.org/ 4 씨씨믹스터 http://ccmixter.org/ 5 벤사운드 https://www.bensound.com/ 6 유튜브 오디오라이브러리 https://studio.youtube.com/channel/UCi6EuGZ8riXYri5nbHQzhZw/music 7 픽사베이 https://pixabay.com/ko/music/ 개인적으로 괜찮은 음원 많음 8 사운드클라우드 https://soundcloud.com/ 9 셀바이..

남자만 가능한 부업 소개 [내부링크]

10월 15일 토요일 부업을 뛰고 왔다 용인 산골 까지 다녀 오는 험난한 일정이었다 이 부업은 남자만 가능한데... 바로 예비군 ;; 예비군 가서 교통비 8천원 중식비 7천원 벌었다 실제 교통비 만큼도 안주는거 같다 너무하네.. 돈 때문에 예비군 가는건 아니지만 내돈 내고 훈련 받으러 가는 기분 하아... 열받는다 주말에 뭐하는 짓인지 회사원들은 그렇다 쳐도 장사하시는 분들은 너무 화날듯 애국페이 지리는 하루였다.

유튜브 [내부링크]

요즘 시대 가장 대표적인 부업이라고 생각한다. 맨날 해보고싶은 마음은 컸으나 두려움반 걱정반으로 미루다 어제 처음으로 영상을 업로드해보았다 소소하게 일상생활 하다가 마주친 고양이 녀석을 찍어서 올려보았는데 처음 영상이라 편집하기 두려워 짧게 쇼츠로만 올려 보았다 하루가 지나가고 생각보다 조회수가 많이(?) 나왔다 160회 가량 나왔는데 너무 신기했다 역시 고양이는 인기가 많은가 보다 솔직히 아직 채널의 주제를 잡지는 않았다 다만 항상 미루던 내 자신이 미워서 뭐라도 올려보고 상황을 지켜보면서 점점 정해보려한다 수익실현 조건에는 아직 한참 미치지 못하지만 하루에 하나씩은 꼭 영상을 찍어서 올려보아야겠다. 유튜브 채널 성장기는 여기 블로그에 계속 업로드해야겠다.

토스 앱테크 [내부링크]

토스 내의 앱테크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토스에서는 위의 방법처럼 크게 4가지의 활동으로 돈을 벌 수 있다. (1) 미션 - 특정 앱을 설치하거나 구독 함으로 돈을 벌 수있음 (2) 만보기 - 1000걸음 5000걸음 10000걸을음 걸어서 돈을 벌고 주변 장소를 다니며 돈을 벌 수 있음 (3) 버튼 누르기 - 랜덤한 시간에 토스앱에서 알람이 오면 버튼을 누르고 광고를 시청하는 방식으로 돈은 범 (4) 기타 - 행운의 퀴즈 / 행운복권이라는 기능이 있다 복권은 그저 눌러서 랜덤하게 포인트를 받고 퀴즈는 쿠팡이나 다양한 회사들의 홍보용 퀴즈를 맞추면 랜덤하게 포인트를 번다 어려울것 없이 힌트도 제공하니 문제를 풀고 포인트를 받는다 나는 원래 토스를 잘 이용하기도 했고 심심할때 번튼 한번씩 눌러서 돈을 조금..

해외주식 양도 소득세 절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해외주식 양도 소득세 절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먼저 해외주식은 수익이 250만 원 이상이 되면 양도소득세를 내야 한다. 총이익의 250 이상부터 22%의 세금을 부과한다. 양도소득세 20%에 지방세 2%가 부과된다. 예를 들어 1000만 원을 투자하여 1300만원에 모든 주식을 매도한다면 300만원의 이득에서 250을 제한 50만원에 대하여 22%인 11만 원의 세금을 내야 한다. 그리하여 법에 위반되지 않는 양도소득세를 줄이기 위해서 3가지의 방법을 제시해본다. 첫째로 매년 250의 소득실현은 무조건 한다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일 것이다. 공제해주는 250만 원을 꽉꽉 채워서 연말에 수익실현을 하는 것인데, 장기 투자 중이라도 연말에 250만 원 어치의 수익을 실현하고 판 가격에 다시 주식을..

토스뱅크 파킹통장 2.3% 매일 이자 받기 [내부링크]

요즘 같이 금리가 오르고 자산가치가 떨어지는 때는 오히려 돈은 예금에 모아 두고 투자 공부를 하는 것이 방법일 수 도 있다. 요즘 핫했던 매일 이자를 주는 토스뱅크! 1억 이하로 예금하면 매일 2%로 이자를 지급했다 하지만 요번주부터는 2.3%로 이자가 높아졌다 물론 빅스텝 자이언트스텝이 이루어 지면서 당연한 수순이지만 그냥 돈을 놀리는 것 보다는 훨씬 좋은 돈 관리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더군다나 적금처럼 돈이 묶이는 것이 아니기에 몇일이든 몇주던 원하는 만큼만 돈을 예치 시켜서 이자를 받고 원하는데 돈을 옮기는데 용이하다. 이번 미국장 하락에 어느정도 분할 매수를 한 상황에서 나머지 분할 매수 할 돈을 토스뱅크에 두고 조금씩이라도 이득을 보며 투자 대기중 여러분들도 이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길..!

[데일리 계좌] 2022-09-29 목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을 쓴다. 한주 내내 열심히 미국 시장은 내리 꽂았다. 그나마 나스닥을 지켜주던 애플과 테슬라도 주춤하며 하락했다. 하지만 어제 반등이 나오며 한숨을 돌릴 수 있었다. 현재까지 실현한 수익이 500정도 되어서 세금을 좀 내야했는데 가지고 있던 마이너스 상태의 UPRO를 처분하여 실현 손익을 많이 낮춰서 세금을 안내도록하였다 그리고 S&P500보다 상대적으로 더 하락한 상태인 나스닥으로 전환하였다. 수년에 한번 나올까하는 하락장이기에 3배 레버리지 상품을 매수했다. 그리하여 세금 낼것이 없으니 연말에는 250 수익에 맞춰서 테슬라를 팔고 사서 평단을 올릴것이다 테슬라는 장기 투자이니 기회가 될때 마다 평단가를 높여주려한다. 훗날 전량 매도 할 때 세금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함이다. 러시아가 미친..

식비 줄이기 [내부링크]

이른 은퇴를 꿈꾸며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입은 늘리고 지출은 통제 해야한다. 그래서 나는 첫번째로 식비 절감을 진행중이다. 5평 원룸에서 자취하는 나는 배달의 유혹을 이겨내며 열심히 밥을 짓고 있다. 반찬도 재료를 사서 직접 만들고 있다. 그러다 보니 만개의 레시피 사이트를 열심히 참고하는 중이다 ㅋㅋ 김치찌개를 끓여서 이틀 삼일을 버틴다. 좀 개밥같긴한데 나름 고기도 넣고 열심히 만든다. 군것질도 하지 않는다. 지금 내 집에 밥 이외에 유일한 간식거리는 고심끝에 주문한 아몬드 한봉지가 전부이다. 식비를 줄이고 입에 들어가는 것이 줄어드니 그나마 먹는 것이라도 최대한 건강한 것들로 고르고 있다. 안그래도 물가 심하게 올라서 힘들 때이다. 이럴 수록 정신을 다잡고 빠른 은퇴를 기원하며 오늘도 반찬을 만든다.

리뷰 알바 [내부링크]

이것저것 부업을 하나씩 해보고 있는 요즘 큰돈은 아니더라도 하는대로 바로 돈을 버는 리뷰어 부업을 해보았다. 리뷰어는 어플이나 후기등을 남기며 소정의 작업비를 받는데 평균 비용은 1000원 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으며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500원에서 3000원 정도 까지도 가격이 책정되는 것 같다. 종류들을 살펴 보자면 1. 앱스토어 앱 평점 및 후기 - 가장 간단 - 각격이 싸다 2. 숙박업소 평점 및 후기 - 특정 앱을 사용하여 예약을 하거나 하는 작업을 해야함 3. 쇼핑몰 평점 및 후기 - 쇼핑몰 가 결제 등의 작업이 필요하다 4. 음식점 평점 및 후기 - 포털 지도 앱 등에서 후기를 남기는 작업이 있다. 등등이다. 보통 일감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얻는다. '리뷰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 단..

리플로 이자 받는 방법 [내부링크]

나는 가상화폐를 투자하고있다. 비트코인 / 이더리움 / 리플 3가지를 투자하고있다. 가상화폐가 언젠가는 많이 쓰이게 될텐데 무엇이 대장이 될지 걱정이기에 가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3가지를 투자하기로 했다 물론 나는 3가지 모두 천만원 미만으로 투자 중이며 갯수를 쪼개서 이자를 받으며 예치 중이다. 그중에 리플은 NEXO에 예치중이며 지난 4월 6개월짜리 9%이자 이벤트가 있어서 예치 중이다. 1000개씩 나눠서 6개월 기간으로 예치해두었다. 10월에 만기가 되면 1000개당 45개의 이자를 받는다. 미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해보았는데 그냥 놀리기 뭐해서 기분이라도 좋을려고 예치중이다. 물론 리플 자체의 가격은 오르락내리락 하지만 갯수를 늘린다는 마인드로 투자중이다. 훗날 어떤가치를 가져다 줄지 기대하며..

[데일리 계좌] 2022-09-17 목 [내부링크]

9월17일 토요일이다. CPI 지수 덕에 하락을 이어오던 시장이 살짝의 반등을 보여주었다. 물론 결론적으론 오늘도 하락이긴 했다. UPRO를 2개 더 매수하였다. 장 초반에는 3%이상 하락하길래 2개를 사고 장 후반에 더 떨어지면 더 사려고 했는데 막판에 반등을 하였다. 어려운 시장이지만 오늘도 나는 추매하고 모아간다 결국엔 오를거기 때문이지 이건 엄청난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 오늘도 인내심을 가지고 시장을 지켜본다.

코인이 흥하는 날이 올까? [내부링크]

미국의 달러 패권이 무너진다면 다음 기축 통화는 무엇이 될까? 나는 결국 가상화폐가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게 어떤 코인이 될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메이저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정도 3가지만 조금 투자를 해보고있다. 위 사진은 하루인베스트라는 앱인데 코인을 맡겨서 이자를 받는 방식의 투자가 가능하다 물론 광고는 아니고 나도 주워듣고 알게되어서 비트를 소량만 넣어보았다. 이자율은 15%정도 평균 나와서 지켜보고 있다. 코인은 참 불확실성이 크지만 언젠가는 꼭 흥하게 될것이라고 생각하기에 관심을 끊지 말자는 생각으로 천만원 내에서만 위의 3가지 코인만 가지고 있어보기로 했다. 미래에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고 설레인다.

[데일리 계좌] 2022-09-15 목 [내부링크]

9월15일 목요일이다. CPI 지수 덕에 시작은 이틀째 하락중이고 많이 무섭다. 하지만 환율 또한 1400원에 육박해서 그런지 계좌는 은근히 버티고 있다. UPRO가 계속 음전구간이기에 추매를 하려고 한다 한번 물탈때 3개정도씩 사는데 이 규칙을 꼭 지켜보고자 한다. 인플레가 잡히면 디플레가 올 수 도 있다는데 참 어려운 자산시장의 상황인듯 하다 그래도 오늘도 미국을 믿고 UPRO를 사야겠다. 나는 미국이 패권을 조금더 가져가면 좋겠다. 다른 나라가 패권을 잡게 된다고 해도 미국만큼 성숙한 주식시장을 유지할 수 없을것 같다. 그리고 미국이 달라가 패권을 잃는다고 한다면 나는 가진돈을 모두 비트코인으로 바꿀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미국이라고 생각하기에 나는 오늘도 S&P를 사야겠다.

[데일리 계좌] 2022-09-14 수 [내부링크]

매일 매일 주식 계좌를 혼자서 리뷰해보고자 한다. 주식을 처음 시작한것은 2020년 11월이다. 나는 공대 출신으로 당연히 미국의 빅테크 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그러면서 졸업 후 자동차 업계에서 일하게 되었고 테슬라에 눈이 돌아간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었다. 중간중간 다른 기업들도 좀 샀었지만 시세차익을 보고 전부 매도 했다. 유일하게 테슬라만이 장기적으로 포트에 담고 같이가고 있다. 또한 요즘은 금리 인상으로 인해서 시장이 많이 내려올때 S&P500 3배 레버리지를 조금씩 사보고 있다. 주식 초보이지만 심플한 믿음으로 현재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1. 미국은 절대 망하지 않는다. (우상향 한다고 가정) -> 한국 주식은 안한다. 아니 어려워서 못한다. 2. 확신이 생긴 기업이 아니라면 지수 ETF..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나는 회사생활을 하면서 현타가 크게 왔다. 회사를 오래 다닌것은 아니지만 9 to 6는 기본으로 야근을 밤 10시까지 밥 먹듯이 했었다. 그래봤자 월급은 크게 오르지 않았고 이렇게 살아서는 답이 없다고 판단을 했다. 주식과 코인을 시작했고 그래도 희망이 있다는 생각을 조금씩 하고 있다. 그렇지만 회사는 다시 못다니겠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할지 모르겠지만 회사생활은 죽어도 하기 싫다. 죽이 되든 밥이 되는 주식도 하고 코인도 하고 모든걸 해서 얼른 은퇴 할것이다. 물론 부업도 시작하였다 티스토리스 블로그도 시작하였고 유튜브 등 여러가지를 시도해보고있다. 부업으로 들어오는 돈을 월급보다 크게 만들고 동시에 주식과 코인을 투자해서 시드를 키울생각이다. 주식은 지수와 성장주 중심으로 투자를 진행할 생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