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aofdudu의 등록된 링크

 nanaofdud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나나] 티스토리 프로모션 이미지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두두가 먼저 글을 쓰기 시작했다. 나는 오늘에서야 처음 글을 쓰고 예약하기로 돌렸다. 티스토리를 잘 활용하는 법을 두두가 이것저것 찾아보고 가져와 내게 알려주었다. 역시 두두는 성실한 사람이다...

[두두] 시민운동과 사회운동 #1 운동에도 선배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시민·사회운동이란 운동에도 선배가 필요하다 그렇기에 기대가 되었던 책, 운동은 이렇게 (마이클 왈저) 시민·사회운동이란 시민사회운동은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이다. 사회운동은 '계층간의 이해관계 대립을 비..

[나나] 로라 브라운, 여성주의상담이론과 적용 (2) [내부링크]

비로소 존재한다  우리는 태어남을 선택할 수 없다. 국가와 성별, 장애나 부모의 유무 등을 선택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선천적인 것을 원망하게 만드는 사회구조 속에서 존재한다. ‘존재한다’는 것은 전형..

[나나] 로라 브라운, 여성주의상담이론과 적용 (1) [내부링크]

조각보 되기 고립 방 안에 갇힌 사람을 떠올린다. 자신의 욕망과 한계가 충돌한 사람이다. 나는 저기까지 올라가고 싶은데 거기에는 내 자리가 없다는 것을 발견한 사람이다. 시도할 때마다 내 자리가 없음을 더..

부천시 보건소 보건증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각 보건소 주소와 전화번호, 운영시간 보건증 발급받는 방법 코로나19로 인해 중단했던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발급이 이젠 가능하다. 소사보건소, 오정보건소, 부천시보건소가 모두 가능하다. 보건소은 평일 오..

초등학생만 참여할 수 있는 웹툰 공모전 (~8월 31일) [내부링크]

부천시에서 음식문화개선 웹툰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부천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만 참여할 수 있다. 공보분야는 제목에 나와있듯이 웹툰이다. 전에는 포스터였는데, 공공기관도 변화하는 것 같다. 초등학..

[두두] 퍼실리테이션이란 [내부링크]

퍼실리테이션은 어떤 역할일까? 퍼실리테이션은 어느 영역에 속할까? 퍼실리테이션의 목표 퍼실리테이션을 위한 소소한 TIP 퍼실리테이션은 어떤 역할일까? 모임의 전 과정을 쉽게 만드는 리더이다. 여러 키워드를..

[두두] 여성주의 상담 사례회의 참관하면서 배운 점 [내부링크]

여성의전화 자원상담원 준비모임에서 수퍼비전 참관했다 수퍼비전을 참관해서, 여성주의 상담과 전통적 상담의 차이점에 대해 배울 수 있었음 배운 점을 정리하고자 글을 적고자 함 1. 여성주의 상담 5가지 원칙 2..

부천 역곡 소모임하기 좋은 모퉁이돌마을카페 [내부링크]

부천 역곡역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모퉁이돌마을카페 다녀왔음 2층 건물에 마당이 딸린 카페였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 (수요일에 쉰다) 최근에 방문했을 땐 9시까지 연장영업한다는 안내문 있었..

경기도 청소년(만13세~만23세) 교통비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신청대상과 신청기간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부터 만 23세 청소년이다. 생년월일로 따지면, 1998년 1월 2일 생부터 2009년 6월 30일 생이다. 기준에 월일이 있는 이유는 교통비 사용 시점이 기준 연령을 충족해..

[두두] 여성주의 상담이론과 적용 (로라 브라운) [내부링크]

책을 읽게 된 계기 (+책의 장점) 책을 읽는/정리한 목적 서문, 역사, 이론(~154) 내용 정리 여성주의 상담자가 고민할 지점 내담자를 향해 질문할 지점 모임에서 <여성주의 상담 이론과 적용>을 읽기 시작했다. 여..

[두두] 여성주의 상담 수퍼비전 참관에서 배운점 [내부링크]

사회복지사 실습을 하면서 사례회의와 수퍼비전을 참관한 적이 있다. 그때도 실제 사례를 접할 수 있다는 부분과, 현장에 있는 전문가들의 해석과 판단을 엿볼 수 있어서 참 도움이 되었다. 순서로는 수퍼비전은..

[두두] 여름 밤이 더워, 쿨 베개패드 선물 [내부링크]

수면 전문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에서 나온 쿨 베개 패드를 선물했다 눈꽃 얼음 엠보싱 옵션인데, 2022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롭게 나온 것임 실제로 만져보니 시원해서 놀랐음 다음날 그 다음날에도 시원함이 유..

부천시 상병수당 시범운영 (1) [내부링크]

부천시에서 상병수당 1단계 시범사업을 운영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22년 7월 4일부터 23년 6월 30일로, 약 1년 동안) 부족하긴 하지만, 사회제도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필요한 사람들도 있을 것 같..

[두두] VARO 바로 비건밀키트 보호 삼이탕 보양식 주문했다 [내부링크]

작년 내 생일 때 먹었던 보호 삼이탕을 다시 주문했음. (표고버섯이 이렇게 많은 줄 깜박했다) 내용물은 소스, 누룽지, 버섯(표고, 팽이, 느타리, 노루궁뎅이), 양파, 대파, 마늘, 한약재 요리 방법과 상세한 재..

[두두] 행성보러 새벽 4시에 일어남 [내부링크]

행성 관측 최적 시간은 새벽 4시 30분이라고 함 그래서 4시에 일어나서 우리 동네 기준 깜깜하고 높은 곳으로 올라갔음 6월 23일, 오늘 새벽은 안개가 있어서 달도 흐릿하게 보였음 트위터 검색하니 행성 관측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