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daqisgod의 등록된 링크

 nasdaqisg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9건입니다.

노르웨이 오슬로 시티박스 호텔 후기 [내부링크]

노르웨이 오슬로 시티박스 호텔을 소개합니다. 오슬로는 노르웨이의 수도로 노르웨이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슬로를 가게 된다면 보통 숙소를 중앙역(Oslo Central Station) 근처로 잡게 될 텐데요. 시티박스 호텔도 오슬로 중앙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중앙역에서 걸어서 4분밖에 안 걸려서 위치는 정말 최고입니다. 근처에 오페라하우스도 있고 뭉크뮤지엄도 있고 국회의사당, 국립극장 등 볼거리가 많이 있어 가볍게 걸어서 왔다 갔다 하기에도 위치가 좋습니다. 다른 호텔들도 많지만 가성비 호텔을 찾는 사람들에게 아마 오슬로에서 시티박스보다 좋은 호텔은 없지 않을까 싶어요. 10만 원 초반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민박, 게스트하우스의 형태가 아닌 완전한 호텔이기 때문이죠. 보통 출장 차 오..

교통법규 위반차량 신고 - 난폭 운전, 보복 운전, 신호 위반 차량 참교육 [내부링크]

도로에서 운전을 할 때는 교통법규를 잘 지켜가며 운전을 해야 합니다. 처음 운전면허를 취득할 때도 당연히 교통법규를 잘 지키라고 알려주며 면허를 취득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도로에서 교통법규를 전혀 지키지 않고 운전을 하는 차량들이 가끔 보입니다. 칼치기를 하며 난폭운전을 한다거나 과도하게 과속을 해서 사고위험을 증가시킨다거나 보복 운전을 한다거나 하는 등의 사례가 있죠. 이런 차량 운전자들을 교화시키기 위해서는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가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단속카메라가 그들을 열심히 단속하고 암행순찰차나 주변의 경찰들이 여러모로 단속에 힘쓰고 있지만 그것만으론 사각지대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우리가 직접 난폭 운전, 보복 운전, 신호 위반 등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차량들을 신..

배달 오토바이 신고하는 법 - 신호 위반, 역주행, 번호판 가린 오토바이 참교육 [내부링크]

배달 오토바이 흔히 딸배라고 하죠. 이 난폭운전을 일삼는 사회의 악 난폭 운전 배달 오토바이들 때문에 운전 중 혹은 인도에서 보행 중에 아니면 심지어 집에서까지 고통을 받습니다. 이런 오토바이를 볼 때마다 신고해버리고 싶으시죠? 저도 그런데요. 이번 게시글에서 어떻게 신고하는지 그리고 신고 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 오토바이 신고하는 법 목차 1. 배달 오토바이 신고 유의사항 2. 촬영한 영상에 시간 정보 표시하기 3. 교통법규 위반 오토바이 신고 - 신호 위반, 역주행, 인도주행 등 4. 번호판 가린 오토바이 신고 5. 불법 머플러 튜닝으로 인한 소음 발생 오토바이 신고 6. 담배꽁초 투기하는 배달 오토바이 신고 배달 오토바이 신고 유의사항 교통법규위반 발생일(위반일) 다음 날로부터 2일 이후..

전국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가입하기 - 휘슬 [내부링크]

차량을 몰고 다니다 보면 주차장을 찾지 못해서 길가에 주차를 할 때가 있죠. 정석대로라면 공영주차장을 찾아서 주차를 하는 게 가장 맘이 편하지만 도저히 자리가 없는 상황에선 어쩔 수가 없죠. 이러다가 주정차 단속을 당해서 과태료 딱지가 날아오면 마음이 정말 아프죠.. 저도 길가에 주차를 했다가 소화전이 근처에 있는 걸 못 보고 주차를 했다가 단속에 걸려서 무려 7만 원가량 과태료를 낸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주정차 단속을 당하면 마음이 정말 아픈데요. 이런 주정차 단속을 조금이라도 피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휘슬 -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각 지자체별로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던 주정차 단..

우리은행 계좌 해지 방법 알아보기 - 우리WON뱅킹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갔다 오려고 만들었던 비바 X 체크카드 때문에 우리은행 계좌를 만들었었습니다. 그런데 확인을 해보니 입출금계좌 이외에 뭔지 모르겠는 계좌가 하나 있더라고요. 요새 필요 없는 계좌를 전부 해지해버리고 있는데 이 우리은행 계좌도 해지해버렸습니다. 여러분도 계좌를 해지하려고 하시나요?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우리은행 계좌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계좌 해지 우리은행 계좌를 해지하기 위한 방법은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과 우리WON뱅킹 어플을 통해 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 사는 우리는 영업점을 방문할 시간이 없죠. 그래서 우리WON뱅킹 어플로 계좌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계좌 해지 유..

범칙금 조회 - 주정차 위반, 신호 위반, 과속 단속 조회, 미납 과태료 [내부링크]

신호 위반을 하신 거 같으신가요? 과속 단속 카메라에 걸리신 거 같으신가요? 분명 과속 단속 카메라에 빨간 불빛이 깜빡이는 걸 봤다. 아 걸렸구나 싶으신가요? 범칙금 딱지가 날아오기 전에 단속이 됐는지 안 됐는지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 단속 조회하는 방법과 미납 과태료, 범칙금도 조회해서 있으면 납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 위반, 신호 위반, 과속 단속 조회 교통법규를 위반해 단속이 된 차량들은 카메라, 위반 증거가 확보된 이후 경찰서로 자료가 넘겨지고 경찰에서 그 자료를 확인 및 검토하여 단속 여부가 확정될 경우 과태료 부과 절차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1. 교통법규 위반 단속 여부 조회를 하기 위해선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네..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기준, 벌금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7월부터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교차로에서 우회전을 할 때의 보행자 규정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많은 운전자분들이 도대체 정확한 기준이 무엇인지 헷갈려하는 상황인데요. 정확하게 어떻게 해야 단속에 걸리지 않는지, 어떤 게 기준인지를 이번 게시글에서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기준 정확하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방 차량신호가 적색일 때 ※ 일시정지의 기준은 일시적으로 바퀴가 완전히 정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전방 횡단보도 신호가 적색일 경우 : 일시정지 후 우회전 가능 전방 횡단보도 신호가 녹색일 경우 : 일시정지 후 보행자 없으면 우회전 가능 전방 차량신호가 녹색일 때 ※ 일시정지의 기준은 일시적으로 바퀴가 완전히 정지되는 것을 말합..

치앙마이 반캉왓 근처 카페 No.39 추천 [내부링크]

치앙마이 반캉왓 소품샵을 다녀오면서 근처에서 들어갈 카페를 찾으러 가던 도중 우연히 이쁜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원래는 추천이 많은 페이퍼 스푼 카페를 가려고 했었는데 가던 도중에 No.39라는 카페가 있었는데 제 눈길을 확 끌어서 그냥 페이퍼스푼 말고 이 카페로 가버렸네요. 치앙마이 추천 카페 No.39 반캉왓에서 나와서 도로를 따라서 걷고 있는데 너무 이쁘게 생긴 카페가 눈에 보이는 거예요. 그래서 홀린 듯이 구경이라도 해볼까? 싶은 마음에 들어가 봤어요. 밖에서 안쪽을 봤는데 큰 수영장 같은 게 있는 거예요! 그래서 아예 들어가서 구경을 해보자라고 마음을 먹고 들어갔습니다. 들어가니까 너무 이쁜 야외 카페가 있더라고요! 수영장? 같은 게 있는데 들어갈 수 있는 것 같진 않았고요. 색이 너무 이뻐서 자..

KTX 충전기 자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KTX는 프랑스 고속철도인 TGV(테제베)의 기술을 도입해서 만든 우리나라의 고속철도입니다. 2004년 4월 경부고속철도가 개통하면서 운행을 시작했는데요. 현재는 경부선, 호남선, 강릉선 등에서 KTX, KTX 산천, KTX 이음이라는 비슷하지만 다른 모델들을 병행해서 운행 중에 있습니다. KTX, KTX 산천, KTX 이음은 기차의 성능뿐만 아니라 차량 열차 길이구성, 내부좌석 구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차이점이 있는데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각 기종별로 내부 좌석에 집중해서 어떤 자리에 앉아야 안락하게 갈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현재 KTX는 경부선, 호남선에서 운행 중입니다. KTX는 현재 운행 중인 KTX 기종 중에 가장 오래된 모델로서 편의시설이 다른 KTX 산천, 이음에 비해 떨..

모바일로 간편하게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하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회비용 통장으로 모임통장을 사용하다가 이제 더 이상 필요가 없게 돼서 계좌를 해지할 일이 생겼는데요. 어차피 사용할 일도 없을 것 같아서 계좌를 해지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은 꽤 복잡했던 거 같은데 카카오뱅크는 해지하는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5분도 안 걸렸던 거 같네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모바일을 이용하여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하기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 유의사항 해지가 불가능한 계좌 종류가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계좌들은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예금, 적금의 근거 계좌 한도대출, 체크카드, 자동납부 연결계좌 대출원리금 출금계좌 입출금 정..

치앙마이 Lanna Thaphae hotel 이용 후기 [내부링크]

치앙마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치앙마이는 처음이라 여행계획을 짤 때 호텔을 어디로 잡아야 될지 고민했었는데요. 찾아보니 치앙마이에는 대부분 님만해민, 올드타운 두 곳 중에 한 곳으로 숙소를 잡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님만해민과 올드타운 중에 고민하다가 방콕에서 수쿰빗 지역에 묵었어서 님만해민은 신도심지역이라고 해서 한적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서 올드타운 쪽으로 숙소를 정했습니다. 올드타운 쪽에서 찾던 숙소 중에 Lanna Thaphae hotel이 후기도 좋고 가격도 좋고 시설도 깔끔해 보이고 무엇보다 타패 게이트 근처에 있어서 여기저기 이동하긴 좋겠다 싶어서 예약을 했습니다. Lanna Thaphae hotel 이용 후기 결과적으로 숙소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이런 퀄리티 좋은 숙소가 성수기 1월 기준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부가기능 정리 - 회비 통장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동호회나 동아리를 운영할 때 회비를 걷어서 MT를 가거나 회식을 하는 데 사용하곤 합니다. 회비를 걷으려면 총무가 있어야겠죠. 그런데 회비 걷는 게 사실 보통 일이 아닙니다. 제때 내주기만 하면 정말 고마운 건데.. 제때 잘 내주지도 않고.. 그리고 회비 내역도 공개하려면 일일이 정리해서 파일로 만들어서 보여주기도 힘들고. 이럴 때 정말 쓰기 좋은 게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멤버 모두가 입출금내역,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서 굳이 사용내역을 정리해서 보여주지 않아도 되고 회비 걷는 거도 그때그때 잘 넣으라고 카톡으로 알림을 보낼 수도 있고 아예 회비를 자동이체를 설정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이렇게 회비통장으로 이용하기 좋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과..

농협 계좌 해지 방법 - 쓸모없는 통장 없애기 [내부링크]

저는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쓰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농협을 사용해 오면서 이런저런 예적금들을 들다 보니 이상한 통장들이 많이 만들어졌네요. 그때 적금 들었을 때 어떤 조건들 때문에 만들어놨었던 계좌들인 거 같은데 이제는 필요가 없는 계좌들이니 해지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농협 계좌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계좌 해지 농협 계좌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과 NH뱅킹 어플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역시 영업점을 방문하는 거겠지만,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는 영업점 방문할 시간이 없을 수가 있겠죠. 시간이 없는 우리들에게 방법은 NH뱅킹을 이용하는 겁니다. 농협 계좌 해지 유의사항 해지가 완료된 후에는 취소 및 정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점심 메뉴 추천, 저녁 메뉴 추천 - 점메추, 저메추 [내부링크]

배고픈 배고리즘에 이끌려 이 게시글로 들어온 여러분께 점심메뉴, 저녁메뉴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점메추(점심 메뉴 추천이라는 뜻), 저메추(저녁 메뉴 추천이라는 뜻) 받으러 온 여러분 환영입니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 그 외 카테고리로 나눠져있으니 기호에 따라서 골라주세요. 이 중에서 먹고 싶은 게 한 개는 있겠지 한식 점심, 저녁 메뉴 추천 비빔밥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제육볶음 고추장찌개 삼겹살 냉면 국밥 잔치국수 냉모밀 비빔국수 삼계탕 된장찌개 청국장찌개 김치전 떡갈비 만두 라면 불고기 두부전골 순댓국 김치볶음밥 떡만둣국 매운탕 설렁탕 소고기 볶음 삼겹살 양식 점심, 저녁 메뉴 추천 시저 샐러드 클럽 샌드위치 그릴 치즈 샌드위치 BLT 샌드위치 치킨 시저 샐러드 토마토 수프 치킨 누들 수..

치앙마이 공항 라운지 후기 - 치앙마이 국내선 탑승, PP카드 사용 [내부링크]

치앙마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항공권 일정을 인천-방콕 왕복을 먼저 끊어놓은 상태에서 출발하기 얼마 전에 치앙마이도 일정에 추가가 돼서 일정 중간에 방콕-치앙마이 국내선 왕복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는 시간이 없어서 라운지를 이용하지 못했는데 치앙마이 공항에서 비엣젯이 아니나 다를까 지연이 되는 바람에 시간이 아주 넉넉해서 라운지를 이용해 볼 수 있었네요. ^^ 비엣젯은 두 번 탔는데 둘 다 지연이 되네요. 취소가 안된 걸 다행으로 여겨야 하는 건가.. 치앙마이 공항 국내선 라운지 치앙마이 국내선 탑승장은 규모가 꽤 작습니다. 공항 규모 자체가 작으니 어쩔 수가 없네요. 탑승장 규모가 작으니 라운지 규모도 작은데요. 라운지는 총 4개가 있는데 저는 이 중 두 개를 이용했습니다..

농협 계좌 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 - 계좌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내부링크]

매일 쓰는 주거래은행의 주요 통장 비밀번호 같은 경우 자주 사용해서 쉽게 잊어버리지 않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계좌들의 경우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모든 통장의 비밀번호를 똑같이 해놨다면 상관없겠지만 통장별로 비밀번호를 다르게 해 놨거나 오래전에 개설한 통장이어서 비밀번호를 도저히 모르는 등의 상황이 있을 수 있죠. 이럴 때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까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게시글은 농협 계좌 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루겠습니다. 다른 은행의 경우 다른 게시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계좌 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 먼저 농협 계좌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농협 지점 방문하여..

고속도로 막히는 이유 - 맨 앞 차는 뭐하길래 막히는 걸까 [내부링크]

고속도로 운전할 때 차가 막히면 정말 화가 납니다. 저도 서울 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서울로 들어오는 방향으로 운전을 하는데 차가 막히길래 너무 화가 나더라고요. 아니 사고가 난 거면 이해라도 하겠는데 결국 가보면 사고도 안 나있고 맨 앞차는 뭐 하길래 이렇게 수 km에 이르게 차가 막히는 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어서 고속도로 막히는 이유에 대해서 찾아보고 저도 좀 알고 내용을 좀 공유하려고 글을 적습니다. 고속도로 막히는 이유 고속도로 막히는 이유 중에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만한 사항은 두 가지입니다. 1. 병목현상 2. 유령체증 위 두 가지 상황 때문에 보통 고속도로에서는 차량 정체가 발생합니다. 위 두 가지 이외에 다른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지만 너무 당연한 것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

지갑 주웠을 때 주인 찾아주기 및 사례금 [내부링크]

길을 가다가 길가에 떨어져 있는 지갑을 발견한 상황을 맞닥뜨리셨나요? 이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이번 게시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길가에 떨어져 있는 지갑을 보면 주인을 찾아줘야 한다는 마음이 들 텐데요. 지갑의 주인은 지갑을 잃어버린 것에 큰 패닉을 느끼고 있을 테니까요. 저도 신분증, 돈, 카드가 전부 들어있는 지갑을 잃어버릴 뻔한 적이 있어서 그 느낌을 잊을 수가 없네요. 다만 떨어져 있는 지갑을 돌려주려고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으니 이런 것들을 참고해서 주인에게 돌려주도록 합시다. 지갑 주웠을 때 주인 찾아주기 길을 가다가 떨어진 지갑을 발견했을 때 주인에게 돌려주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지갑 내부의 신분증이나 명함 등을 통해 주인을 직접 찾아 전달해 주기 2. ..

지역 맛집 찾는 법 by 네이버 카페 [내부링크]

본인 주거지가 아닌 곳으로 여행을 가거나 다른 개인적인 이유로 방문하게 되었을 때 밥을 어디서 먹어야 할지 찾아야 하겠죠. 주변에 보이는 곳 아무 데나 들어가서 맛있다면 다행이지만 맛이 없을만한 경우가 많이 있죠. 그래서 우리는 그 지역 주민들이 자주 가는 맛집들을 찾고 싶은데요. 찾는 방법을 모르니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지역 맛집 찾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히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에 맛집, 음식점 등을 쳐서 별점이 높거나 후기가 많은 집을 찾아가는 방법은 알려드리지 않겠습니다. 지역 맛집 찾는 법 그 지역에 있는 맛집을 찾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쓰시는 방법은 네이버지도나 카카오지도에 맛집, 음식점을 쳐서 후기가 좋은 식당을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

농협 입출금 알림 설정 - NH뱅킹 앱 푸시알림 [내부링크]

저는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들어오는 돈과 나가는 돈이 대부분 농협은행 통장에서 이루어지는데요. 내 계좌를 제대로 관리하려면 입출금이 언제 얼마나 되는지를 제때제때 알 수 있어야겠죠. 농협은행에서도 그러한 입출금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NH뱅킹 어플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농협 입출금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NH뱅킹 어플을 이용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입출금 알림 설정 1. 먼저 NH뱅킹 어플이 없다면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NH뱅킹 어플을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윗부분에 검색하기 기능을 가진 돋보기 모양의 검색버튼이 있습니다. 2. 검색창에 UMS라고 검색해 주세요. UMS는 Unified Messaging Service(통합 메세징..

치앙마이 카페, 소품샵 추천 enough for life village - 반캉왓 근처 들르기 좋은 곳 [내부링크]

치앙마이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소품샵, 카페들이 정말 많은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태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타패문, 도이수텝 사원 같은 멋진 관광지도 유명하지만 한국에서 쉽게 보기 힘든 치앙마이에서만 느낄 수 있는 카페들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enough for life village라는 카페 겸 소품샵을 추천해 드릴 건데요. 이너프 포 라이프 빌리지 카페는 치앙마이의 예술인 마을을 들렸다가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 아기자기한 카페입니다. 이너프 포 라이프 빌리지 찾아가기 이너프 포 라이프 빌리지는 다음과 같은 위치에 있는데요. 반캉왓에서 걸어서 6분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반캉왓을 들렸다가 걸어서 찾아가면 좋을 것 같네요.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여기..

[해외여행 첫걸음] 인천공항 탑승동 가는 방법 [내부링크]

언제나 공항을 가는 건 설레죠. 특히 인천공항은 해외여행을 간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더 설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태국여행을 가면서 인천공항을 방문했는데요. 저비용항공사를 예약해서 탑승동에서 비행기를 타게 되었습니다. 인천공항을 통해서 여행을 갈 때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그리고 탑승동에서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는데요. 이 탑승위치는 항공사에 따라서 결정되는데요. 항공사별 탑승위치 탑승위치 항공사 제1여객터미널 라오항공, 로얄브루나이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말레이시아 항공, 몽골 항공, 미얀마 국제항공, 뱀부 항공, 산동항공, 스카이 앙코르 항공, 심천 항공, 싱가포르항공, 아메리칸항공, 아시아나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바항공, 에어 뉴질랜드, 에어 아스타나, 에어부산, 에어인디아 리..

아이폰 아이패드 다크모드 설정하기 - 배터리 수명 연장도 다크모드로 [내부링크]

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은 국룰이죠? 근데 배경이 너무 밝아서 눈이 너무 아파서 아이폰 다크모드를 설정하고 싶네요. 아이폰, 아이패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모드란? 다크모드란 말 그대로 화면에서 배경과 글 색을 바꿔주는 모드를 말합니다. 다크모드를 설정하면 핸드폰 화면에서 차지하는 색의 비중이 어두운 색이 대부분을 차지해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요. 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 할 때 아이폰 다크모드는 거의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다크모드가 눈의 피로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에도 영향을 끼치는 걸 알고 계셨나요? 아이폰 다크모드로 해놓고 사용할 경우 화면 밝기에 따라 다르지만 배터리 소모량이 최대 47% 절약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 - 우리WON뱅킹, WON알림 [내부링크]

우리은행은 국민은행, 신한은행에 이어 국내에서 3번째로 주거래은행으로 많이 사용되는 은행인데요. 많은 분들이 월급 및 소비용 통장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런 계좌를 관리할 때 돈이 얼마만큼 언제 입출금이 되는지 아는 건 통장관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때그때 입출금 되는 돈들을 체크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가서 이 입금 내역 혹은 출금 내역이 어떤 돈인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제대로 된 돈관리가 힘들 수 있죠. 하지만 일일이 통장 입출금 내역을 그때그때 확인해 가면서 체크하기란 보통 힘든 일이 아닙니다. 그런 수고를 줄이고자 우리은행에는 입출금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우리 WON뱅킹 어플을 이용해서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 - KB스타뱅킹 푸시 알림 설정 [내부링크]

주거래은행 순위 1위에 달하는 국민은행은 말 그대로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인데요. 많은 분들이 월급 및 소비용 통장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런 계좌를 관리할 때 돈이 언제 얼마나 입출금이 되는지 아는 것은 통장관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때그때 입출금 되는 돈들을 체크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가서 이 입금 내역 혹은 출금 내역이 어떤 돈인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제대로 된 돈관리가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통장 입출금 내역을 그때그때 확인해 가면서 체크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텐데요. 그런 수고를 덜고자 국민은행에는 입출금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KB스타뱅킹 어플을 사용해서 푸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방법은 간단..

에어팟 두개 연결하기 - 친구와 오디오 공유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유튜브나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려고 할 때 에어팟을 한쪽씩 끼면 아 뭔가 느낌이 아쉽습니다. 양쪽 다 끼고 봐야 사운드가 입체감 있게 전달되는데 말이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에어팟을 동시에 연결해서 두 에어팟 모두에서 소리가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두개 연결하기 에어팟 두개 연결하는 방법을 알기 전에 에어팟 이외에 Beats 모델들도 iOS기기에서 오디오 공유가 가능합니다. 오디오 공유 가능 모델 (2023년 1월 기준) AirPods Max AirPods Pro(1세대) 및 이후 모델 AirPods(1세대) 및 이후 모델 Powerbeats Solo Pro Powerbeats Pro Powerbeats3 Wireless Beats Solo3 Wi..

인천공항 셀프체크인 하는방법 - 여행을 떠나는 첫 발걸음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는 일은 언제나 즐거운데요. 해외여행하면 생각나는 곳 중에 인천공항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여행을 가기 위해 인천공항을 갈 땐 언제나 설렘이 크게 다가오네요. 저도 이번에 태국여행을 다녀오면서 인천공항을 이용했습니다. 인천공항이 해외여행 전의 설렘의 장소이기도 하지만 체크인, 수하물 검사, 출입국 수속 등의 일들을 겪어야 하는 난관의 장소이기도 한데요. 별일 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절차에 문제가 생겨서 꽤 고생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공항을 늦게 도착해 체크인 수속 마감시간에 다다랐는데 체크인카운터에 줄이 너무 길다면 굉장히 난감한데요. 이럴 때는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서 빠르게 체크인을 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위탁수하물도 가능하다면 셀프백드랍을 이용해서 빠르게 처리를 하..

그랩 사용법 알아보기 - 태국, 베트남, 동남아의 우버 [내부링크]

해외로 여행을 가게 되면 버스, 지하철, 택시, 렌트 혹은 도보로 여행을 하게 됩니다. 여행 중 긴급상황이나 피치 못할 상황이 생기면 택시를 타야 하는데요. 미국이나 유럽권 국가들에서는 대표적으로 우버 어플을 사용해서 택시를 잡을 수 있는데요. 동남아국가에서는 보통 그랩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택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태국 여행을 다녀오면서 그랩 어플을 정말 잘 활용했습니다. 방콕 수완나품 공항으로 떨어지자마자 그랩으로 택시를 잡아서 호텔로 이동했고요. 도시 안에서 버스나 지하철로 가기 애매한 곳들을 갈 때 그랩으로 택시를 애용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그랩 사용법을 설치에서부터 실제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랩 사용법 - 1. 설치하기 먼저 그랩 어플을 사용하려면 그랩 어플을..

차용증 양식, 공증이자, 법적효력 - 돈 빌려줄땐 꼭 작성하자 [내부링크]

살다 보면 친구나 지인에게 돈을 빌려줄 일이 생깁니다. 적은 금액이라면 친구와의 의리 또는 믿음으로 그냥 빌려줄 수 있겠지만 고액이 될 경우 서로 아무리 친한 사이라 하더라도 차용증을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최악의 상황을 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 게시글에서는 차용증 양식, 차용증 법적효력, 차용증 공증이자 등 차용증에 대한 모든 것을 다뤄보겠습니다. 차용증이란? 차용증의 정의는 금전 또는 물품을 빌리고자 할 때 차용인과 채권자 사이에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차용증 양식 차용증의 양식은 정해져 있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내용들이 있으니 다음의 내용들을 참고해서 차용증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차용증 필수내용 인적사항 대여금액 변제기일 이자 약정내용 지급 방법 서명 날인 필..

2023년 신조어 모음 - MZ 테스트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끊이지 않고 찾아오는 새로운 신조어들의 습격이 시작되었네요. 회사나 학교에서 어린 친구들이 들어와 대화를 하다 보면 가끔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하곤 합니다. 이때 이 말을 알아듣지 못하며 조금 쑥스러운데요. 먼저 사용하진 않더라도 알아들을 수 있게 신조어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MZ세대들과 원활한 대화를 위해 신조어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아 물론 MZ세대들도 이런 신조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답니다. ^^ 2023년 MZ 신조어 테스트 첫 번째 신조어는 캘박입니다. 과연 뭘까요? 캘박은 캘린더 + 박제의 줄임말로 약속이 픽스돼서 내 달력에 박제해 놓는다는 의미로 약속이 잡혔을 때 "이 약속 캘박할게~"의 느낌으로 쓸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신조..

스타벅스 APP 전용 스타벅스 상품권 등록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스타벅스 상품권을 많이들 선물하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5만 원 교환권 한 개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스타벅스 어플을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건 APP 전용이더라고요. 이참에 스타벅스 어플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스타벅스 상품권을 스타벅스 어플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상품권 등록하기 1. APP 전용 스타벅스 상품권은 당연히 APP 전용이니 스타벅스 어플이 필요하겠죠? 스타벅스 어플을 깔아주세요. 2. 스타벅스 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할 때 닉네임을 등록하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닉네임을 막 지으면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착오송금 반환 - 잘못 이체한 돈을 돌려받아보자 [내부링크]

모바일뱅킹이나 ATM에서 다른 사람의 계좌로 계좌이체를 할 때 보내야 할 사람의 계좌가 아니라 전혀 다른 계좌번호로 송금을 하셨나요? 송금을 할 때 계좌번호와 예금주명을 확인을 하고 보내야 하지만 실수로 그냥 이체를 눌러버렸다면 이미 돈을 다른 사람의 계좌로 이체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럴 때 돈을 돌려받아야겠죠.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착오송금 반환이라는 서비스인데요. 이번 게시글에서 국민은행 착오송금 반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착오송금 반환 국민은행 착오송금 반환서비스란 실수로 잘못된 계좌에 이체를 했을 때 이를 돌려받도록 금융회사에서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국민은행 착오송금 반환 유의사항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에서 최근 1년간 실..

농협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 [내부링크]

공동인증서는 1년에 한 번씩 갱신해야 하고 갱신을 하고 난 뒤에는 PC나 USB, 스마트폰 등으로 다시 일일이 내보내기, 가져오기를 해야 하는데요. 1년에 한 번씩 하는 일이다 보니 어떻게 하는지가 잘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 농협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가져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구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공인인증서가 2020년 12월을 기준으로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이번 게시글에서는 공동인증서라고 명칭을 통일해서 설명하겠 nasdaqisgod.tistory.com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의 옛 명칭이란 걸 알고 계셧나요? 공인인증서는 2020년 12월을 기준으로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므로 ..

농협 자금반환청구 - 오송금 반환 요구 [내부링크]

모바일뱅킹이나 ATM에서 송금을 할 때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다른 사람의 계좌로 입금을 합니다. 송금을 할 때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입금계좌의 예금주명을 확인해서 송금을 해야 하는데요. 예금주명을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다른 예금주의 계좌로 송금을 했을 때는 정말 난감한데요. 돈을 돌려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말 앞이 막막합니다. 농협 자금반환청구 이럴 때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자금반환청구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자금을 잘못 이체했을 때 내 돈을 돌려달라는 요구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자금반환 절차 자금반환 절차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1. 자금반환 청구신청 2. 자금반환 신청완료 3. 반환기관 반환진행 중 4. 완료 자금반환 소요기간 자금반환 기관이 청구내역을 신청받은 날로부터..

착오송금 반환지원서비스 - 오송금 반환 지원 제도 [내부링크]

모바일뱅킹이나 ATM에서 송금을 할 때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다른 사람의 계좌로 입금을 합니다. 송금을 할 때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입금계좌의 예금주명을 확인해서 송금을 해야 하는데요. 예금주명을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다른 예금주의 계좌로 송금을 했을 때는 정말 난감한데요. 돈을 돌려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말 앞이 막막합니다. 오송금 반환 지금처럼 잘못 송금한 돈을 반환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잘못 돈을 보낸 출금은행에서 자금반환청구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이 방법에 대해서는 은행별로 다른 게시글에서 추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출금은행에서 자금반환청구를 신청했을 때 입금을 받은 계좌의 예금주가 연락이 되지 않거나 반환 절차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예금보험..

구글 SEO h태그를 티스토리에서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든 네이버 블로그든 블로그스팟이든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구글 SEO라는 검색 엔진 최적화에 맞춰서 글을 써야 한다. 그중 h태그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h태그가 무엇이고 h태그를 어떻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적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h태그 개요 h태그는 heading 태그의 약자로 즉 제목을 뜻한다. 보고서를 쓰거나 매거진을 쓸 때 제목은 항상 존재한다. 그중 본 제목이 있을 것이고 소제목으로 나뉜 목차가 있을 것이다. 목차가 있으면 글을 읽는 독자들이 글을 읽기 전에 전체적인 글의 구조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구글 SEO에서도 h태그를 목차의 느낌으로 접근해서 h태그가 잘 적용된 블로그를 검색 엔진 상위에 노출시킨다. h태그는 h1, h2, h3 이런 식으로 숫자..

[업무가이드] 엑셀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 해제 [내부링크]

업무를 할 때 엑셀 파일을 주고받을 일이 많습니다. 일반 자료 같은 경우 자유롭게 공유를 해도 되지만 개인정보가 들어가 있거나 회사 기밀이 들어가 있는 파일의 경우 보안이 생명인데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아닐까 싶네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하면 엑셀 파일을 열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떠서 비밀번호를 모르면 파일 열기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그저 참고용으로만 배포한 엑셀 파일이 수정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엑셀을 읽기 전용으로만 보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쓰기 암호를 설정해 두면 이 암호를 모른다면 읽기 전용으로만 파일을 열어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및 비밀번호 설정된 파일을 비밀번호 해..

[업무가이드]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셀 자동으로 연결하기 [내부링크]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엑셀에서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엑셀에서도 체크박스를 만들어서 파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셀과 연동해서 True, False 값을 받아서 수식으로도 처리할 수 있는데요. 이번 게시글에서 체크박스를 만드는 방법과 체크박스를 셀로 자동으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엑셀에서 체크박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개발 도구라는 옵션을 열어줘야 하는데요. 같이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왼쪽 상단 파일 > 옵션 > 리본 사용자 지정 > 우측 기본 탭에서 개발 도구 체크 > 확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엑셀 상단 메뉴 중에 개발 도구 메뉴가 추가가 됐습니다! 이제 개발 도구 메뉴로 들어가서 삽입 > ..

맥도날드 할인받기 - 앱으로 할인쿠폰을 무제한으로 발급 받아보자 [내부링크]

제 기준 가성비로 보나 맛으로 보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1등은 맥도날드입니다. 롯데리아만큼 햄버거가 작지도 않고 버거킹, 맘스터치처럼 버거소스가 다 비슷해서 메뉴별 차이가 도드라지지 않지도 않아서 맥도날드를 아주 즐겨 먹습니다. 또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맥모닝메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죠. 그런데 맥도날드 모든 메뉴를 할인받아서 먹을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맥도날드 어플을 사용하면 날마다 달라지는 메뉴로 할인쿠폰을 받아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날 5500원인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단품 메뉴가 3400원으로 41% 할인 중이네요! 할인 폭은 메뉴마다 다르게 나오지만 그날 할인이 많이 되는 메뉴를 골라서 먹어볼 수 있겠죠? 맥도날드 할인쿠폰 받는 법 맥도날드 할인쿠폰을 ..

[업무가이드] 엑셀 특정 셀 잠금, 잠금해제하기 [내부링크]

이벤트 대상자 조회를 하는 엑셀 파일을 만들려고 할 때 특정 한 셀에만 값을 입력할 수 있게 하고 싶을 때가 있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떤 특정 셀만 잠금(보호)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특정 셀만 값을 입력, 수정을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특정 셀 잠금 설정하기 1. 먼저 값을 입력 및 수정할 수 있도록 할 셀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이 셀을 오른쪽 클릭 > 셀 서식으로 들어가 주세요. 2. 보호 탭의 잠금이 체크가 되어있을 텐데요. 잠금을 해제해 주겠습니다. 3. 셀을 잠금을 해제했다면 이제 시트 보호하기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시트를 오른쪽 클릭 > 시트 보호를 선택해 주세요. 4. 시트 보호 ..

[업무가이드] 엑셀 시트 보호, 값 숨기기, 시트 숨기기 [내부링크]

회사 내에서 직원들의 개인정보가 들어간 시트를 넣어서 급여 같은 민감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엑셀 파일을 전사에 뿌릴 때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셀을 함부로 보여주면 안 될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시트를 남들이 볼 수 없도록 설정해야겠죠? 그리고 올바르게 조회 기능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하려면 개인정보가 담긴 시트의 내용 또한 변경, 삭제되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해당 정보가 들어있는 시트를 보호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또 조회할 수 있는 시트는 값을 입력해서 조회해야 하니 값 수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 엑셀 특정 시트를 보호해서 볼 수 없도록 하는 방법과 보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특정 시트 보호하기 시트 보호하기라는..

[업무가이드] 엑셀 행, 열 바꾸기 [내부링크]

대용량의 데이터를 다루는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보통 첫 행에 종류, 규격, 범주 등을 적고 아래 행으로 적어나가는데요. 특정 문서들을 작업할 때 행에 있는걸 열로 옮겨서 옆으로 볼 때가 더 편할 때가 있습니다. 각 데이터들의 장단점 등을 한눈에 비교하고 싶거나 하는 상황에서는 첫 열에 범주 같은 기준들이 있는 게 더 낫겠죠. 그런데 행, 열을 딱 회전을 시켜서 만들고 싶은데 할 줄을 몰라서 일일이 데이터를 다시 적어 넣으신 적은 없으신가요? 그런 상황이 다시 일어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 그리고 고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 엑셀에는 행, 열을 바꿔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엑셀 행,열 바꾸기 다음과 같은 엑셀 데이터를 행과 열을 바꿔서 보고 싶은데요. 먼저 전체 작업 영역을 선택해 주세요. 데이터가 있는 부분만 ..

[업무가이드] 엑셀 중복값 확인,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엑셀 필터된 상태에서 복사 붙여넣기, 일괄적으로 값 수정하기 콘텐츠에 이어 엑셀에서 중복값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콘텐츠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수천수만 개의 정보가 있는 엑셀 파일로 통계를 내거나 할 때 중복된 값들이 있으면 통계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을 텐데요. 통계를 내기 전에 중복된 값을 없애줘야겠죠? 엑셀 중복값 확인하기 일단 중복된 값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전체 셀에 필터를 걸어서 확인을 해보는 방법이 가장 기초적일 텐데요. 하지만 값들이 몇 개 없다면 필터를 사용해서 보면 편리하겠지만 값들이 많을 때는 필터로 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럴 때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 주면 되는데요. 먼저 중복값들이 있을만한 영역을 전체 드래그해준다음 홈 >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안 읽는 책을 팔아보자 - 중고도서 판매 방법 정리 [내부링크]

집에 아이가 자라면서 어렸을 때 읽었던 책을 안 보게 되거나 버리기 아까워서 책들을 모아놓다가 자리가 없기도 하고 한번 정리를 해야겠다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도 옛날에 몇 번 읽고 이제는 안 읽는 책들을 정리를 하려고 몇몇 중고도서를 판매했는데요. 중고책을 파는 방법에는 정말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어떤 방법이 있고 어떤 방법이 나은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중고도서 판매방법 먼저 중고도서 판매 방법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 지역에서 중고책을 매입하는 책방 - 알라딘 중고서점을 통한 책 매입 - 당근마켓,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을 이용한 판매 - YES24 내 가게에서 팔기 - 개똥이네 지역에서 중고책을 매입하는 책방 저는 지역에서 중고책을 매입하는 책방은 잘 이용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

[업무가이드] 엑셀 필터된 상태에서 복사, 붙여넣기, 일괄 값 수정하는법(매크로X) [내부링크]

엑셀파일을 가지고 작업을 하다 보면 수천수만 개의 정보가 나열되어 있는 엑셀 파일을 만질 때가 있는데요. 통계작업 등을 하는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파일을 다룰 일이 정말 많을 텐데요. 이때 수많은 데이터 중 필요한 종류의 데이터만 볼 수 있게 해주는 필터 기능은 정말 유용합니다. 그런데 필터를 걸어놓은 상태에서 데이터를 볼 수는 있는데 복사 붙여넣기를 하면 자꾸 오류가 뜨거나 필요 없는 데이터들이 같이 복사 붙여 넣기가 되곤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어떻게 해야 하나 인터넷에 검색을 해봐도 무슨 매크로를 사용해야 한다는 둥 어려운 소리만 해댑니다. 이런 상황에서 매크로 같은 어려운 기능 없이 오류가 뜨지 않고 필요 없는 데이터들 없이 정확히 필터가 걸린 데이터들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수 있는 ..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비활성화 해제, 계정삭제 하는 법(아이폰, 갤럭시)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SNS를 그만하고 싶어 질 때가 있더라고요. SNS를 하는 게 갑자기 시간 낭비라고 느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때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잠시 쉬어가는 건 어떨까 싶네요. 계정을 비활성화한다는 게 계정을 삭제 혹은 탈퇴하는 것은 아닙니다. 잠시 프로필, 사진, 댓글, 좋아요를 숨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와 반대로 계정삭제는 진짜로 계정을 삭제해서 영구히 탈퇴하는 겁니다. 그럼 이번 게시글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 및 비활성화 해제, 계정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삭제하기(아이폰) 1. 인스타그램 어플로 들어가 주세요. 2. 프로필 > 우측 상단 메뉴 > 설정 > 계정 > 계정삭제로 들어가 주세요. 3. 계정을 삭제하는 대신 비활성화..

[구글 애드센스]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개인적인 성공 꿀팁 [내부링크]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됐다!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한 게 작년 12월 12일이고 12월 28일에 한번 거절을 당해서 다시 신청해서 1월 14일에 신청이 승인됐다. 12월 12일부터 34일 만에 신청이 성공한 것이다. 지금까지 블로그 글을 써오면서 조회수가 올라가는 것을 바라보며 원동력을 조금씩 가져보려고 노력했지만 애드센스가 계속 검토 중인 것을 보면서 사실 힘이 빠지는 게 없지 않아 있었다. 사실 재미로 블로그를 쓴다고 해도 결국 수입이 어느 정도 나야 블로그를 쓰는 원동력이 더 커지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이다. 블로그를 쓰는 많은 블로거들에게 애드센스는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애기 수준이겠지만 그래도 나는 신청된 게 되게 보람차다! 한 번에 된 것도 아니고 한번 거절당하고 된 거라서 더 그런 거 같..

컴퓨터 예약 종료 설정을 해보자 - 윈도우 예약종료(1회성, 주기적) [내부링크]

영화를 태블릿으로 옮긴다거나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릴 때가 있습니다. 이때 자리를 비우고 컴퓨터를 작업이 끝난 후에 종료가 되게 하고 싶을 수가 있죠. 컴퓨터 종료예약을 할 수는 없을까?라는 생각이 들 텐데요. 당연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컴퓨터를 일정 날짜 혹은 시간마다 종료 혹은 다시 시작 등의 동작을 실행해주고 싶다면 그것 또한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두 가지 방법(1회성, 주기적) 모두 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예약종료 설정하기 (1회성) 윈도우 예약종료를 설정하기 위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1. 시작키 + '실행' 검색 혹은 시작키 + R을 누르면 실행 프로그램을 켤 수 있습니다. 2. 실행 프로그램을 켜셨다면 빈칸에 ..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동영상 옮기기(유선, 무선) [내부링크]

옛날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컴퓨터로 혹은 컴퓨터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동영상을 옮기려면 아이튠즈라는 애플 자체 프로그램을 썼어야 했습니다. 아이튠즈가 없으면 아예 핸드폰 내부 파일에 접속을 할 수가 없었는데 요즘은 케이블을 꼽기만 하면 사진과 동영상은 옮길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옮기기 Apple iPhone으로 들어가면 월별로 사진과 동영상 파일들이 모여있습니다. 자유롭게 컴퓨터로 꺼내시거나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기기 안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만 연결 케이블이 없어서 위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은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겠죠? 기기 안에 있는 파일들을 꺼낼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파일 전송 후 PC 카카오톡에서 받기 메일로 파일을 보낸 후 PC에서 ..

월가의 영웅 요점 정리 및 미국 주식 실제 적용기(feat. 종목분석 체크리스트) 2편 [내부링크]

1편 내용에 이어 월가의 영웅 요점 정리 내용과 미국 주식에 실제 적용해본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01.20 - [재테크] - 월가의 영웅 요점 정리 및 미국 주식 실제 적용기(feat. 종목분석 체크리스트) 1편 3부. 장기적 관점 연 9~10%가 주식의 일반적인 장기 수익률이다. S&P500 수준의 실적을 낸다면 차라리 S&P500을 사라. 연 12~15%의 수익을 목표로 해야 한다. 3~10개 종목은 보유하라. 현재의 주가는 회사의 전망을 전혀 알려주지 못하고, 종종 회사의 기본과 반대방향으로 움직이기도 한다. 회사의 스토리와 비교한 주가 움직임에 따라 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한다. ex) 대형우량주가 40% 상승했는데, 앞으로 기대할 재료가 없다는 생각이 들면 이 주식을 팔고 아직..

월가의 영웅 요점 정리 및 미국 주식 실제 적용기(feat. 종목분석 체크리스트) 1편 [내부링크]

주식 공부계의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월가의 영웅을 읽고 정리한 내용을 적어봅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장들을 전부 정리하다 보니 양이 굉장히 많아졌는데 책을 다시 읽어도 좋지만 요점정리 해놓은 걸 다시 읽어보는 것도 상기하는데 도움이 되니 그런 용도로 사용하려고 폭넓게 정리했습니다. 월가의 영웅을 읽기 전인 분들은 어떤 내용인지 전반적으로 확인하시고 월가의 영웅을 이미 읽으신 분들은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용도로 읽으면 좋을 듯합니다. 머리말 닷컴기업들은 이익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PER 척도로는 평가할 수 없다. 주가는 유용성이 가장 낮은 정보이다. 회사의 이익 전망, 재무 상태, 경쟁 상황, 확장 계획 등을 조사하기 전에는 투자하지 마라. 소매기업에 투자한다면, 이 회사가 확장의 마지막 단계에..

1분 만에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해 가면서 처음에는 썸네일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몰랐었는데요. 네이버나 타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을 할 때 썸네일을 해놓았을 때와 해놓지 않았을 때의 글에 대한 미리 보기 집중도가 확 달라지더라고요. 카페 리뷰글이라거나 음식점 리뷰글 같은 경우는 썸네일이 필요 없겠지만 엑셀 단축키 모음 같은 글들은 썸네일을 해놓는 게 블로그 유입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 썸네일을 포토샵으로 만들어야 한다. PPT로 만들어도 된다. 등의 의견이 많지만 저는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만드는 게 되게 간단하더라고요. 진짜 1분 만에 블로그 썸네일 한 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썸네일도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만든 썸네일입니다.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1. 먼저 미리캔버..

[태국 여행 준비] 태국 유심, 로밍, 포켓 와이파이 어떤게 좋을까? [내부링크]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핸드폰을 현지 유심을 사서 낄지 로밍을 할지 포켓와이파이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유심을 한다면 최근에 이심(E-sim)이라는 게 나왔다던데 이건 어떨지? 등의 생각을 하실 텐데요. 이번 게시글에서 완벽하게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유심, 로밍, 포켓와이파이의 장단점에 대해서 분석해 볼게요. 유심 장단점 장점 - 음성 및 데이터 신호가 잘 터진다. - 포켓 와이파이와 다르게 별도 기기가 필요 없어 핸드폰만 들고 다니면 된다. - 로밍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 물리적으로 핸드폰에서 기존 유심을 빼내서 현지 유심으로 교체해줘야 한다. 로밍 장단점 장점 - 핸드폰에 어떤 조작도 할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 통화 및 데이터 역시 한국에서 쓰..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하기 - 프로 여행러의 짐챙기기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나가기 전에 챙겨야 될 준비물이 정말 많죠. 각국의 비자부터 USIM, 환전 등등 수도 없이 많은데요. 일일이 생각을 해서 챙기려면 끝이 없습니다. 여러 나라들을 여행해본 제가 경험한 필수 준비물들과 기본 준비물들을 모두 적어놓을 테니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짐을 챙겨보시죠.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서류 & 돈 음식 전자제품 상비약 여권 햇반 USIM or ESIM or 포켓 와이파이 소화제 여권 사본 + 사진 컵라면 충전기 멀미약 항공권 E-Ticket 간편 국 카메라 감기약 숙소 바우처 고추장 보조배터리 지사제 대중교통 바우처 팔도비빔장 멀티탭 파스 투어 예약 바우처 쌈장 이어폰 바르는 모기약 코로나 관련 서류(필요시) 볶음고추장 셀카봉 기타 진통제 여행자 보험 김 삼각대 밴드 국제 학생증..

[글 썸네일 바꾸기] 지금까지 써왔던 글들의 썸네일을 바꿨다 [내부링크]

이제 거의 블로그 글이 60개에 육박했다. 육박이란 말은 좀 거창하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블로그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게 아닌가란 생각이 조금은 든다. 이 글을 쓰는 시점 기준 저번주에 조회수 242명을 찍었다. 하지만 그 이후 일주일간 계속해서 하락해서 주말 토요일, 일요일은 조회수가 반토막이 나는 일이 일어나서 블로그가 저품질이 된 건 아닌가 조금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월요일에 다시 최고 조회수와 비슷한 조회수를 찍으면서 그런 걱정은 떨칠 수 있었다. 블로그 글에 노래방에서 부르면 좋을 남자, 여자 저음, 고음 노래들을 추천하는 글을 썼었는데 처음에 글을 쓸 때 글자 수를 늘리기 위해 가사를 쓸까 생각했었다. 하지만 혹시 가사를 쓰면 저품질 블로그에 해당하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들어서..

농협 ATM에서 카드, 통장 없이 출금하기 - 무통장출금, ATM출금 [내부링크]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 ATM을 가서 현금을 뽑아야 하죠. 그런데 이럴 수가! 출금이 되는 통장이나 카드를 안 들고 오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농협 입출금계좌에서 빠져나오는 체크카드를 쓰고 있는데 농협은행카드가 아니고 다른 카드사 카드라서 출금이 안 되는 상황이 있었죠. 이럴 때 농협 인터넷뱅킹 어플을 가지고 있다면 카드나 통장 없이도 현금을 뽑을 수가 있습니다. 카드나 통장 없이 ATM에서 현금을 뽑으려면 NH콕뱅크 어플이 있어야 하는데요. 없으시다면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NH콕뱅크로 무통장출금하기 1. ATM에서 거래 선택 시에 예금인출을 눌러주세요. 2. 원하시는 거래를 선택하라는 문구가 나올 때 콕뱅크라는 거래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3.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해 주세..

부동산 경매 공부 요점 정리 2편 - 이현정 교수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경매 [내부링크]

1편 내용에 그대로 이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1편 내용은 경매 전체 프로세스 중에서 물건에 대한 분석 및 권리분석까지의 프로세스이고 2편의 내용은 실제 경매물건을 현장답사부터 실체 낙찰까지의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2023.01.13 - [재테크] - 부동산 경매 공부 요점 정리 1편 - 이현정 교수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경매 현장답사 사전준비 공용 부분이 큰 물건은 미납관리비를 확인 필요 금액 부분 확인 후 네이버부동산 이용 (호가 확인) 네이버 블로그에서 리모델링 사진이나 하자(누수 등) 확인 - 수리비용을 유추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에서 해당 단지에 대한 특이사항(하자 등) 확인 지역에 대한 홍보성 뉴스 확인 2년 후의 입주 물량을 확인 → 전세가가 빠질 우려가 있음 → 부동산지인 사이트 사용 현..

부동산 경매 공부 요점 정리 1편 - 이현정 교수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경매 [내부링크]

부동산 법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전체 경매가 이루어지는 프로세스를 기억하자는 차원에서 내용을 기억하기 위한 용도로 보려고 한다. 아직 나는 무주택자이기 때문에 실거주 1 주택을 취득하기 전까지는 경매를 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그래도 공부를 해놓으면 나쁠 건 없을 것 같아서 미리 공부를 했다. 경매 공부를 하면서 등기부등본을 보는 방법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내가 세입자로 들어갈 전셋집을 구하면서 권리분석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서 전세사기 예방차원에서도 도움이 꽤 되는 것 같다. 다음 내용들은 이현정 교수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경매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정리한 내용들이다. 경매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이 총망라되어있으니 경매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공부를 하면서 정독을 한번 해주면 참고용으로 도움이..

[업무 가이드] 엑셀 단축키 모음(윈도우) [내부링크]

업무를 할 때 엑셀, 한글, PPT 등의 프로그램들을 많이 사용하시죠. 특히 한글과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거 같은데 표라든가 현황 등을 만들 때 반복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되게 많습니다. 이럴 때 단축키들을 외워서 사용하면 업무 효율이 상승할 것 같은데요. 그중 엑셀 단축키에 대해서 이번 게시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동작 단축키 통합 문서 닫기 Ctrl + W 통합 문서 열기 Ctrl + O 홈 탭으로 이동 Alt + H 통합 문서 저장 Ctrl + S 선택 영역 복사 Ctrl + C 선택 영역 붙여넣기 Ctrl + V 최근 작업 실행 취소 Ctrl + Z 채우기 색 선택 Alt + H, H 선택 영역 자르기 Ctrl + X 굵은 글꼴 적용 Ctrl + B 셀 내용 가운데 맞춤 Al..

태국 바트 환전하기 - 우리WON뱅킹 환전주머니 [내부링크]

태국 방콕여행을 준비하면서 환전을 해야지라고 생각만 하고 맨날 미루고만 있었네요. 사실 미국이나 유럽을 여행했을 때는 달러환전이야 사실 워낙 친숙해서 어려울 게 없었고 유로는 트래블월렛 카드랑 하나비바X카드를 발급받아서 가니 현금을 거의 쓰지도 않았어서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그쪽 국가들을 가본 경험도 있고요. 근데 동남아는 이번이 처음이다 보니 태국에서 바트라는 화폐를 사용한다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고 그렇다 보니 어떻게 환전을 해야 싼 지 감이 안 오더라고요. 인터넷을 찾아보면 5만원권을 가져가서 현지에서 환전하면 싸다, 아니다 한국에서 환전해가는 게 낫다, 아니다 원화를 달러로 환전한 뒤 현지에 가서 환전하는 게 싸다 등 여러 의견이 난무하더라고요. 딱 어떤 게 낫다고 정립..

아이폰으로 와이파이 큐알코드 만들기 - 비밀번호 없이 QR코드로 와이파이를 공유해보자 [내부링크]

큐알코드로 와이파이를 비밀번호 노출 없이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와이파이 근처에서 해당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비밀번호를 기입할 필요 없이 바로 와이파이에 연결시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갤럭시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의 경우 와이파이 설정에서 우측 상단에 큐알코드를 스캔하는 버튼을 눌러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접속이 가능하고 아이폰의 경우 기본 카메라 어플을 켜서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연결을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와이파이 큐알코드를 만들 때 갤럭시 사용자 분들의 경우 설정에서 바로 큐알코드를 생성해서 공유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사용자분들의 경우 아이폰 자체 설정에서 큐알코드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우리에게 방법이 완전히 없는 건 아니겠죠..

노래방 여자 고음 노래(높은 노래) 추천 - 노래방에서 스트레스를 풀어보자 [내부링크]

노래방에서 고음 노래를 완벽하게 불러내는 것을 보거나 내가 직접 불러내거나 하면 스트레스가 쫙 풀리는데요. 비록 고음 노래를 잘 부르진 못하더라도 스트레스 풀이용으로 혼코노를 하면서 지르는 것도 효과적이랍니다. 그럴 때 부르기 좋은 여자 고음 노래들을 10곡 추천해 드릴게요. 서문탁 -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 첫 번째 곡은 서문탁의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입니다. 최근 판타스틱 싱어라든가 다양한 음악 프로들에 출현하고 있는 서문탁인데요. 서문탁의 대표적인 고음 노래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입니다. 웅장한 락발라드의 느낌입니다. 소찬휘 - Tears 두 번째 곡은 소찬휘의 Tears입니다. Tears는 사실 여자 고음 노래의 근본이죠. 노래방에서 이 노래를 본인이 안 불러봤을지라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

노래방 여자 낮은 노래(저음) 추천 - 부담없이 불러봐요 [내부링크]

노래방을 자주 가지 않으면 간혹 노래방을 갔을 때 어떤 노래를 불러야 하는지 잘 기억이 나질 않는데요. 또 평소에 노래 부르는걸 잘 좋아하지 않으면 높은 음의 노래를 부르기가 많이 부담스러운데요. 그럴 때 부르면 좋을 낮은 여자 노래들을 추천해 드릴게요. 부담 없이 불러보세요! 윤하 - 기다리다 첫 번째 곡은 윤하의 기다리다입니다. 윤하의 기다리다는 부담 없이 부르기 쉬운 여자 노래로 가장 널리 알려진 노래가 아닐까 싶은데요. 노래 전반적으로 낮은 음역대를 유지하니 부담 갖지 말고 불러보세요! 백예린 -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거야 두 번째 노래는 백예린의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거야입니다. 이 노래는 몽환적인 분위기와 영롱한 멜로디 속에서 백예린만의 고구마 창법이 매력적인 노래인데요. 음역대..

노래방 남녀 듀엣 노래 추천 - 커플이 부르면 좋을 노래 [내부링크]

이성 간에 노래방을 같이 가면 평소에 부를 수 없었던 듀엣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듀엣곡 중에도 좋은 노래가 굉장히 많은데 평소에 잘 부르지 못해서 아쉬운 경우가 저 또한 많았었는데요. 이성 간에 노래방에 갔을 때가 절호의 기회죠. 또 남녀 간에 적절한 화음을 쌓으며 노래를 부르는 것도 스트레스를 녹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노래방에서 부르면 좋을 남녀 듀엣 노래들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무진, 헤이즈 - 눈이 오잖아 첫 번째 곡은 이무진과 헤이즈의 눈이 오잖아입니다. 눈이 오잖아는 어렵지 않은 음역대와 노래 난이도로 남녀 모두 쉽게 부르기도 좋고 화음 맛을 조금이지만 느낄 수 있는 간드러진 곡입니다. 워밍업으로 한번 불러보세요! 한동근, 최효인 - 스물다섯,..

노래방 남자 고음 노래(높은 노래) 추천 - 고음 노래로 질러보자! [내부링크]

삶이 지칠 때, 스트레스받을 때, 힘을 내고 싶을 때 혼자 노래방에서 고음 노래를 지르는 것만큼 쉽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이 또 있을까 싶은데요. 비록 음역대가 안 맞더라도 스트레스를 푸는데 그런 게 뭐가 중요합니까. 여기 있는 고음 노래들을 하나씩 불러보면서 목이 쉬도록 놀아보자고요! 얀 - 그래서 그대는 첫 번째 노래는 얀의 그래서 그대는입니다. 그래서 그대는은 최근 빅마마의 이영현이 커버해서 화제가 되기도 한 곡인데요. 2000년대 발라드로 그 시절 발라드의 느낌을 제대로 가지고 있는 시원하게 질러버릴 수 있는 고음 노래입니다. 그래서 그대는 을 첫 번째 노래방에서 질러버릴 남자 고음 노래로 추천합니다. 전건호 - 사실 나는(남자 ver) 두 번째 곡은 전건호의 사실 나는(남자 ver)입니다..

노래방 남자 낮은 노래(저음) 추천 - 누구나 쉽게 따라 불러요 [내부링크]

지인들과 함께 노래방을 가면 노래를 잘 부르고 싶죠. 때로는 고음이 필요한 노래도 부르고 싶지만 목이 아프거나 목이 이미 나가서 높은 노래를 못 부른다면 낮은 노래를 불러야 하겠죠. 억지로 본인의 음역대에 맞지 않는 고음 노래를 부르는 것보다 본인의 음역대에 맞는 저음 노래를 잘하는 것도 큰 매력 포인트가 된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노래방에서 부르기 쉬운 남자 저음 노래를 10곡 알아보겠습니다. 정준일 - 안아줘 첫 번째 곡은 정준일의 안아줘입니다. 안아줘는 곡 자체가 화려한 편곡을 자제하고 최대한 가사와 멜로디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춘 발라드곡인데요. 최고음 2옥타브 솔(G4)로 부르기 쉬운 남자 노래로 적합합니다. 정준일, 윤종신 - 말꼬리 두 번째 곡은 정준일, 윤종신의 말꼬리입니다. 말꼬리라는 노..

[업무 가이드] 한글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업무를 할 때 PDF, 한글, 엑셀, PPT 이 프로그램들은 정말 많이 사용할 텐데요. 특히 한글을 사용하면서 문서작업을 할 때가 많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면서 빠르게 업무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적용 가능한 단축키들을 외워서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한글에서 사용되는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서 이동 관련 단축키 기능 단축키 메뉴 경로 한 단어 오른쪽으로 Ctrl + → - 한 단어 오른쪽으로 (문단 나눔, 줄 나눔 포함) Shift + Alt + → - 한 문단 아래로 Ctrl + ↓ - 오른쪽 단으로 Ctrl + Alt + → - 줄 처음으로 Home - 줄 끝으로 End - 문단 처음으로 Alt + Home - ..

우리은행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하는 방법 알아보기 - 우리WON뱅킹 [내부링크]

주기적으로 돈을 보내야 되는 일이 있을 때 그때마다 돈을 보내야 된다면 귀찮음이 이만저만이 아닐 텐데요. 돈을 보내야 하는데 깜빡하고 돈을 못 보내는 일도 생길 수 있죠. 이럴 때 이용하라고 자동이체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자동이체를 하기 위해서 은행 창구를 직접 찾아가서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어플을 이용해서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우리 WON뱅킹 어플을 이용해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자동이체 유의사항 타행자동이체 등록 시 전영업일까지 등록해야 하고, 이체지정일 당일에 출금되어 이체지정일에 입금됩니다. 이체지정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입금됩니다. 출..

[티스토리 구글 유입 늘리기]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에 내 블로그를 등록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늘어가는 조회수를 보는 건 아주 즐거운 일이죠. 조회수가 곧 수익으로 이어질 테니까요. 하지만 현재 티스토리 한 달 차인 이 블로그에는 네이버 검색 유입과 구글 유입이 거의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아니 사실 거의 0이죠. 티스토리 관련 공부를 해가면서 알아본 바로는 다음 검색 알고리즘의 경우 저품질이라는 게 있습니다. 다음 알고리즘이 어떤 블로그를 저품질이라고 판단하게 되면 다음 검색에서 더 이상 띄우지 않게 하고 다음 검색수가 현저히 줄어들어 가차 없이 버려지는 형식이죠. 그래서 다음 검색 조회수도 중요하긴 하지만 다음 검색 조회수에만 의존하면 안 되고 네이버 검색과 구글 검색도 같이 따라가줘야 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상위에 노..

[티스토리 일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검토 요청 중 [내부링크]

현재 2022년 12월 31일. 2022년의 마지막을 맞이하고 2023년의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는 이 시점에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현재 상황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약 1달가량 되었습니다. 실제로 블로그를 개설한건 작년 12월, 즉 1년 전이었는데요. 그때 당시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멋모른 채 블로그를 개설했었습니다. 그때 당시 미국주식은 끝을 모르고 계속해서 우상향을 하던 중이었고 저 역시 미국주식을 투자하고 있던 상황이라서 주식 관련 블로그를 써보자!라는 마음에 블로그 이름도 그 당시 유행하던 나스닥은 신이야 라는 밈을 가져와서 블로그주소도 nasdaqisgod이라고 적었네요. 하지만 글을 4개 정도 쓴 뒤 싫증이 났는지..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하기 - 단축어를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아이폰을 상단에서 쓸어내리면 와이파이를 켜고 끌 수 있는데요. 쓰다 보면 와이파이를 꺼도 내일까지 주변 Wi-Fi에 연결하지 않음이라고 표시되고 와이파이가 완전히 꺼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켜져서 짜증 날 때가 있어요. 이럴 때 짜증 나는 분들은 위해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와이파이 자동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는데요. 세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Wi-Fi 끄기 시리 이용해서 Wi-Fi 끄기 단축어를 사용해서 Wi-Fi 끄기 1. 설정으로 들어가서 Wi-Fi 끄기 설정으로 들어가서 Wi-Fi 끄기 방법은 아이폰 설정 > Wi-Fi > Wi-Fi 끄기 를 하면 와이파이가 완전히 꺼집니다. 2. 시리 이용해서 Wi-Fi 끄기 시리를 켜서 "Wi-Fi 꺼줘"라고 명령하면..

터키 인사말, 간단한 여행회화 알아보기 [내부링크]

터키는 이스탄불, 앙카라, 안탈리아 등 여행하기 참 좋은 나라인데요. 최근 터키 화폐 리라의 환율이 많이 떨어져서 싼 값에 다녀오기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죠. 터키의 대도시들의 호텔, 상점, 관광안내소 등에서는 영어를 사용해서 의사소통이 가능하지만 나머지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모국어인 터키어를 사용합니다. 터키인들은 한국을 형제의 나라라고 실제로 인식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만났던 터키 분들이 제가 이야기를 하지도 않았는데 한국은 터키의 형제의 나라다라고 하시면서 선뜻 다가와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사했어요. 그런 터키인들의 반겨줌에 한국인들도 여행하는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보답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터키어로 간단한 인사말 정도 건넨다면 좋겠네요. 인사말 터키어 한국어 발음 뜻 Merhaba 메르하바 안녕하세요..

이탈리아 인사말, 간단한 여행회화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탈리아는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남부 소도시들, 밀라노 등 갈 곳이 참 많은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코로나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나가고 있는데요. 이탈리아로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되는데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여행을 갈 국가의 인사말을 외우고 가면 현지인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고 도움도 많이 주게 될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탈리아어로 된 간단한 인사말들과 여행지에서 사용하면 좋을 회화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사말 이탈리아어 한국어 발음 뜻 Ciao 챠오 안녕 Buongiorno 부온조르노 좋은 아침 Buon pomeriggio 부온 포메리조 좋은 점심 (정오 이후 인사) Buona sera 부오나 세라 좋은 저녁 Buona notte 부오나..

아르헨티나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구독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존에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다가 인도인이 아니란 걸 들켰는지 최근에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이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고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 되는 등의 기능이상(?)이 있었어요. 그런데 프리미엄 혜택이 종료된 거면 유튜브 뮤직도 안 돼야 하고 유튜브 영상 볼 때 광고도 나와야 하는 거 같은데 이상하게 그러진 않더라고요. 뭐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 기회에 명예인도인에서 명예 아르헨티나인으로서 이민을 가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2022.12.28 기준) 국 가 가 격 (개인가격 기준) 한국 10,450원 인도 2,299원 터키 2,300원 아르헨티나 2,800원 한국의 가격이 사악하죠? 가격은 환율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기호에 맞게 신청하시면..

티빙 할인 요금제로 싸게 보기 - 피클플러스 프리미엄 요금제 (feat.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플러스) [내부링크]

환혼, 스물다섯 스물하나 같은 티비엔에서 방영하는 드라마나 환승연애 같은 티빙 채널에서만 방영하는 예능을 보기 위해선 티빙을 결제해하는데요. 혼자 결제를 해서 보려고 하면 프리미엄 기준으로 월간 이용권이 무슨 13,900원이나 하는데요.. 사실 월간 이용권 전체 금액을 내고 이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고 패밀리 요금제로 주변 지인들이나 가족들을 모아서 13,900원을 4인분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4명을 모으기가 마땅치 않은 상황들이 있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만약 4명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같은 곳에서 구하시려고 하시면 구하는 건 어찌어찌 구했지만 돈을 송금할 때 혹시 돈을 떼이지는 않을까 라는 걱정 속에서 사용하시게 될 텐데요. 이럴 때 마음걱정하지 않고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를 알려..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구 공인인증서) [내부링크]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공인인증서가 2020년 12월을 기준으로 공동인증서로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이번 게시글에서는 공동인증서라고 명칭을 통일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처음 신청 후 매 1년마다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갱신 절차에 비해 신청 절차가 좀 많이 복잡하기 때문에 날짜가 지나기 전에 갱신해주는게 좋겠습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은 NH뱅킹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NH콕뱅크 어플로는 공동인증서 갱신을 할 수 없으니 NH뱅킹 어플이 없으시다면 설치해 주세요. 1. 먼저 NH뱅킹 어플로 들어가 주세요. 2. 오른쪽 상단 전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3. 인증/보안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4. 로그인/인증 탭에서 공동인증서 > 인증서 갱신 메..

구글 검색기록 끄기, 삭제 - 구글 검색창 기록도 없애보자 [내부링크]

이번 게시글에서는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기록이 뜨는 기능을 끄는 방법과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사이트를 이용할 때 검색창에 검색기록들이 뜨는데요. 공용으로 컴퓨터를 사용한다거나 내 컴퓨터를 다른 사람이 사용할 때 내 검색기록을 보는 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아니면 보안문제가 생길 수도 있죠. 이런 상황을 위해서 검색기록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꺼서 안 뜨게 하고 싶으실 거예요. 아니면 일시적으로 삭제만 해서 깔끔한 상태로 만드는 방법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명은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굳이 크롬 브라우저를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인..

신한 쏠 환전 하는 법 - 우대 환율 90%, 인천공항에서 수령하기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나가기 전에 여행을 갈 나라의 돈을 환전을 해가야 하는데요. 요즘 유럽 같은 경우 대부분 카드를 사용해서 환전을 해갈 필요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래도 대도시위주가 아닌 소도시를 여행할 때에는 아무리 유럽이더라도 환전이 필요합니다. 저도 최근 유럽여행을 다녀오면서 바르셀로나, 파리 같은 대도시에서는 현금을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지만 스페인 남부(세비야, 그라나다) 같은 곳에서 현금이 없어서 당황한 경우가 있었는데요. 버스를 타려고 했는데 현금이 없으면 아예 승차거부를 시키더라고요.. 아무튼 소량이더라도 환전은 해가는 게 좋으니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중에 환전 서비스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게 신한 쏠 환전일 겁니다. 신한 쏠 환전은 당일 ..

토스 환전 사용기 - 90% 환율 우대율, 당일 신청, 당일 수령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준비하게 되면서 환전을 할 일이 생겼어요. 시간이 넉넉하다면 집 근처 은행에 가서 환전을 할 텐데 시간이 넉넉하지 못한 분들은 인천공항에서 환전을 진행해야 되는데요. 무작정 인천공항에 있는 환전소에 찾아가서 환전을 하게 되면 환전 수수료가 꽤 크게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당일에 환전을 해야 할 때 쓰기 좋은 환전 방법이 바로 토스 환전인데요. 당일에 환전해서 바로 당일에 수령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고 무엇보다 환전 수수료가 타 은행에서 하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어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다만 당일 환전 최대한도가 100만 원으로 낮아서 많은 금액을 환전하실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집 근처 은행에서 환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토스 환전 특징 만 19세 이상, 국내 거주 국민 신청 가능 ..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하는 법 - KB스타뱅킹 [내부링크]

KB국민은행은 주거래은행 1위로 전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은행입니다. 남녀노소 가릴 거 없이 제일 많이 사용되는 은행이라서 KB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토스나 카카오뱅크 등의 신생 IT은행기업이 아닌 시중은행들은 사실 이런 자동이체 같은 서비스들을 이용하는 게 비교적 불편한데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릴 테니 한 템포씩 따라오면 쉽게 신청, 변경, 해지할 수 있으실 거예요. KB국민은행 자동이체 유의사항 타행자동이체 수수료 건당 300원 (단, KB스타클럽 등급 MVP, 플래티늄, TOP-Class, KB TEZE, KB ROVL, KB국민 미르카드를 보유한 개인고객, KB나라사랑대출 이용 고객의 경우 수수료 면제) 휴일의 경우 타행자동이체는 자동이체 지정일에 ..

개인정보유출 확인하기 -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기 [내부링크]

저번 스팸전화 차단하는 방법 게시글을 작성한 이후에 스팸전화를 차단하는 것도 중요한데 어디서 내 개인정보가 유출이 됐기 때문에 전화가 이렇게 오는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정보가 유출이 됐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을까 해서 알아봤는데 마침 그런 서비스가 있더라고요. 개인정보유출 확인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기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유출 확인하기 -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라는 이름의 개인정보유출 확인 서비스가 있더라고요. 이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인데요. 재미로라도 한번쯤 진행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회를 한다고 해서 개인정보가 저장된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털린 내 정보 ..

스팸전화 차단 하는법 - 두낫콜, 후후 서비스 이용기 [내부링크]

어딘가로 개인정보 유출이 있었는지 최근 들어서 광고전화가 하루에 1~2건씩 꾸준히 오기 시작하네요. 광고문자 같은 경우에 핸드폰 자체에서 스팸등록을 해서 차단을 하다 보니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는지 안 오긴 하는데 이놈의 070으로 시작하는 전화들은 차단을 해도 해도 번호를 새로 생서해서 전화를 하는지 끝나지를 않네요. 노이로제 걸릴 거 같아서 스팸전화를 차단해주는 서비스를 찾다 보니 두낫콜과 후후라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이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기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제 분노와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낫콜 두낫콜은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이라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업자 등록이 전화권유판매로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들의 전화를 원초적으로 차단해주는 서비스예요. 두낫..

카카오톡 오픈프로필 만들기, 삭제 방법 -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멀티프로필을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내 기본프로필은 보여주기 싫고 그렇다고 카카오프렌즈로 하기엔 애매하고 이런 상황일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프로필이라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오픈채팅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오픈프로필 알아보기 - 오픈채팅방에서 기본 프로필 말고 다른 프로필을 남들에게 보여줘 보자 오픈프로필은 내가 만든 오픈채팅방이나 다른 사람들이 만든 오픈채팅방에 들어갔을 때 내 기본프로필을 보여주기 싫을 때 임의로 프로필을 하나 더 만들어서 오픈채팅방용으로 사용하는 멀티프로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멀티프로필과의 차이는 멀티프로필은 내가 친구로 추가한 상대방들에게만 지정할 수 있는 것이면 오픈프로필은 오픈채팅방에서의 채팅 상대 즉 내가 친구로 추가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드는 방법 - 카톡에서 오픈채팅방을 열고 링크를 공유해보자 [내부링크]

중고거래를 한다든가 모임을 모집한다든가 하는 등의 상황에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많이들 사용하곤 하는데요. 사용해보신 분들은 쉽겠지만 처음 하는 분들은 어떻게 카톡 오픈채팅방을 만들어서 남들에게 링크를 공유해주고 들어오라고 해서 사용하는 걸까요? 그 방법을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는 1:1 채팅방과 그룹 채팅방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1:1 채팅방은 말 그대로 1:1로만 대화를 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을 말하고 그룹 채팅방은 흔한 단체톡방처럼 사용되는 오픈채팅방입니다. 1:1 채팅방의 경우 링크를 공유하면 링크를 들어오는 각 개인별로 채팅방이 생성돼서 개인톡을 하는 구조로 사용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1. 카카오톡을 실행해 줍니다. 2. 채팅 메뉴로 들어갑니다...

PDF 한글 변환, PDF 합치기, PDF JPG, PNG 변환, PDF 분할 - 알 PDF [내부링크]

업무를 하다 보면 PDF 파일을 가지고 업무를 할 때가 많은데요.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해야 하거나 여러 PDF 파일을 합쳐야 한다거나 이미지(JPG, PNG) 파일로 변환하거나 한 PDF를 여러 PDF로 분할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저는 알 PDF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위에 설명드린 기능들은 모두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방법 하나하나 알려드릴 테니 따라 해보세요.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기 1. 알 PDF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2. 초기화면에서 PDF 변환을 눌러줍니다. 3. 한글 파일로 변환을 원하는 PDF 파일을 추가하고 오른쪽 위의 확장자명을 한글(*.hwpx)로 설정해 줍니다. 4. 변환 버튼을 누르면 저장 위치에 한글 파일이 ..

인천공항 국제면허증 발급방법 - 해외여행 출발 전 급하게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할 때 [내부링크]

국제운전면허증은 경찰서나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발급가능하지만 인천공항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당일에도 발급이 가능하기때문에 발급하는걸 깜빡하셨더라도 공항에서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은 약 10분정도 소요됩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준비물 운전면허증 여권 (여권사본도 가능합니다) 여권용 사진 1매 (3.5*4.5cm, 최근 6개월내 촬영본) 수수료 8,500원 (카드결제만 가능) 외국인등록증 (외국인만 해당) 인천공항 국제면허증 발급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09:00 ~ 18:00 주말과 공휴일 휴무 인천공항 국제면허증 발급위치 제1 여객터미널 3층 관광경찰 내 국제운전면허발급센터 제1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H, G 체크인 카운터 사이 약국 오른쪽에 있는 관광경찰 내에 국제운전면허발급센터에서 국..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 카톡 친구마다 프로필을 다르게 보여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몇몇 사람들에게 기본 프로필 말고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서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멀티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하기 1. 카카오톡을 들어갑니다. 2. 카카오톡 초기화면에서 내 멀티프로필 탭의 +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를 누릅니다. 3. 기존 프로필 설정하는 것처럼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상태메시지 등을 설정하고 완료버튼을 누릅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면 멀티프로필이 생성됩니다. 4.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정하기 위해서, 생선된 멀티프로필을 선택하고 친구 관리로 들어간다. 5. 지정친구 추가를 눌러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

카카오톡 투표 만드는 법 알아보기 - 단체톡방에서 투표를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카카오톡 단체 톡방에서 모임 장소나, 모임 날짜를 정해야 할 일들이 가끔 있습니다. 이럴 때 투표 기능을 써보고 싶은데 어떻게 투표를 만드는지 잘 몰랐던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어떤 버튼을 누르는지 자세히 하나하나 알려드릴 테니 같이 투표를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투표 만들기 1. 카카오톡을 들어갑니다. 2. 단체톡방을 들어갑니다. 3. 오른쪽 위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4. 투표를 눌러줍니다. 5. 투표 올리기를 눌러 투표를 만들어줍시다. 오른쪽 상단에 펜 모양을 선택해도 투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투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투표 제목을 작성하고 투표 내용을 텍스트로 할지 날짜로 할지 정합니다. 모임 날짜를 정할 때는 날짜를 선택하고 모임 장소를 정할 때는 텍스트에 모임 장소를..

독일 인사말 및 간단한 여행회화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독일 인사말 및 간단한 여행회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독일은 베를린, 뮌헨, 함부르크, 드레스덴 등 여행지가 굉장히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나라인데요. 각 나라를 여행할 때 그 나라 사람들에게 그 나라의 언어로 인사를 건네게 된다면 인사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기분이 좋게 될 텐데요. 독일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간단한 독일어 인사(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실례합니다) 정도는 알아가면 어떨까 싶네요. 인사말 독일어 한국어 발음 뜻 Hallo 할로 안녕 Guten morgen 구텐 모르겐 안녕하세요 (아침) Guten tag 구텐 탁 안녕하세요 (점심) Guten abend 구텐 아벤트 안녕하세요 (저녁) Schonen tag noch 쉬넌 탁 노흐 좋..

내 입맛대로 즐겼던 파리 여행 코스 둘러보기 2탄 - 에펠탑부터 몽마르뜨 언덕까지(세로축) [내부링크]

내 입맛대로 즐겼던 파리 여행 코스 둘러보기 1탄 - 노트르담 대성당부터 개선문까지(가로축) 프랑스 파리는 가본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꽤 갈리는 도시 중에 하나죠? 제 주변에도 파리가 인생 여행지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파리가 너무 더럽거나 잡상인들의 호객 행위에 진절머리 nasdaqisgod.tistory.com 파리 여행 가로축 코스에 이어 세로축 코스로 돌아왔습니다! 세로축 코스는 가로축 코스에 비하면 많은 관광지가 있지는 않은데요. 왜냐면 볼만한 곳은 가로축에서 거의 다 봤기 때문이죠..! 그래도 아직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에펠탑과 몽마르뜨 언덕이 남아있기 때문에 세로축 코스도 안 볼 수는 없겠죠? 파리 여행 세로축 트로카데로 광장 에펠탑 마르스 광장 오페라 가르니에 갤러리 라파..

내 입맛대로 즐겼던 파리 여행 코스 둘러보기 1탄 - 노트르담 대성당부터 개선문까지(가로축) [내부링크]

프랑스 파리는 가본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꽤 갈리는 도시 중에 하나죠? 제 주변에도 파리가 인생 여행지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파리가 너무 더럽거나 잡상인들의 호객 행위에 진절머리가 난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런 걱정과 기대를 안고 생애 처음 파리를 방문했고, 그 결과는!! 파리가 제 인생 여행지가 되었죠! 원래 제 인생 여행지는 뉴욕인데 뉴욕 지하철 더러운 거에 비하면 파리는 귀여운 수준이라 면역이었고요, 호객 행위도 애초에 관심이 없이 쌩 지나치니까 오히려 아무도 말을 안 걸더라고요..? 오히려 쾌적하게 파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파리는 대표적인 계획도시로서 여행을 할 때 여러 관광지들을 보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이번 일주일 파리 여행에서 경험했던 저의 코스를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입..

토스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토스 자동이체 신청방법과 토스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는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고 휴일에도 당일 이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타 은행의 경우 휴일에는 자동이체가 제한되는 은행이 많은데 휴일에 자동이체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토스가 제격이겠네요. 토스 자동이체 신청하기 1. 토스 어플로 들어가 주세요. 2. 오른쪽 아래의 전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3. 아래로 쭉 내려서 자동이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4. 자동이체에 필요한 정보들을 적고 추가하기를 눌러주세요. 필요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액 출금계좌 받는 분 (입금계좌) 이체 주기 5.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토스 자동이체 해지하기 1. 토스 어플로 들어가 주..

농협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농협 자동이체 신청방법과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은행은 NH콕뱅크라는 어플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NH콕뱅크 어플에서 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 자동이체 신청하기 1. NH콕뱅크 어플로 들어가 주세요. 2. 오른쪽 상단의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3. 송금/출금 탭의 자동이체 신청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송금/출금 탭을 선택하고 아래로 내리면 있습니다. 4.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자동이체 관련 내용들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해야 할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금계좌 비밀번호 입금계좌 종류 : 입출금계좌, 예적금계좌, 펀드/신탁/IRP, 대출계좌 중 택 1 입금계좌번호 이체금액 이체주기 이체일 이체..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카카오뱅크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방법과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하게 하나하나 설명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카카오뱅크 자동이체하는 법 1. 카카오뱅크 앱으로 들어가 줍니다. 2. 오른쪽 아래의 점 세 개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3. 아래로 내려서 이체/출금 탭의 자동이체로 들어가 줍니다 4. 현재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이 뜨게 됩니다. 신규로 자동이체를 등록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자동이체(송금) 약관이 뜨면 동의해주세요. 안 뜨시면 이 단계는 무시해주세요. 6. 출금계좌와 입금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7. 자동이체 주기와 자동이체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8. 자동이체 시작일과 자동이체 ..

프랑스 인사말, 간단한 여행회화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프랑스 인사말과 간단한 여행회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에서는 많은 프랑스인들이 영어를 할줄 알기 때문에 영어가 가능하시다면 의사소통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프랑스인들은 모국어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기 때문에 대화의 시작을 프랑스어로 시작해주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호의적인데요. 여행지에서의 좋은 추억을 위해서 기분 좋은 일상 대화는 프랑스에서는 필수덕목이겠네요. 프랑스어를 많이 할 필요까지는 없고 보통 인사말정도는 프랑스어로 하면 된답니다. 인사말 프랑스어 한국어 발음 뜻 Bonjour 봉쥬 안녕 Bonsoir 봉수아 안녕 (저녁 인사) Bonee journee 본 쥬흐네 좋은 하루 보내세요 Bonne soiree 본 수아레 좋은 저녁 보내세요 Merci 메흐씨..

카카오톡 선물하기 사용법 [내부링크]

생일에 친구나 지인에게 생일선물을 보내야 할 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 카카오톡에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인데요. 치킨 기프티콘, 케이크 기프티콘, 옷, 핸드크림 등 다양한 형태의 선물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사용법 1 카카오톡에는 친구의 생일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친구가 생일일 때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이름 옆에 선물하기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선물하기 메뉴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친구에게 보낼 선물을 검색해서 결제를 하시면 친구에게 선물이 가게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사용법 2 카카오톡 친구의 생일이 아닐 때 위의 기능을 이용하지 ..

스페인 인사말, 간단한 여행회화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스페인 인사말과 간단한 여행회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나 마드리드같은 대도시의 경우 영어로 말해도 의사소통이 거의 가능하지만 론다나 네르하같은 소도시에서는 영어가 안 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간단한 스페인어 인사말 정도는 배워가는 것도 도움이 될 수가 있겠네요. 인사말 스페인어 한국어 발음 뜻 Hola 올라 안녕 Buenos dias 부에노스 디아스 좋은 아침 Buenos tardes 부에나스 따르데스 좋은 점심 Buenos noches 부에나스 노체스 좋은 저녁 Gracias 그라시아스 감사합니다 Muchas garcias 무차스 그라시아스 대단히 감사합니다 de nada 데 나다 천만에요 Disculpe 디스꿀페 실례합니다 Lo s..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 준비물, 사용 가능 국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해외여행을 나가게 되면 국내 운전면허증만으로는 해외에서 운전을 할 수 없습니다. 해외에서 운전을 할 때는 공인 서류인 국제면허증이 필요합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장소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인천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도로교통공단과 협약 중인 지방자치단체 220개소 (단,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여권을 신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국제운전면허증도 동시에 신청 가능, 국제운전면허증만 신청 불가) 국제면허증 발급 준비물 본인 여권(사본 가능)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3.5*4.5cm, 6개월 이내 촬영본) 수수료 8,500원 국제면허증 유효기간 국제면허증은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국제면허증 유의사항 국제면허증을 가지고 있음..

쿠팡 와우 해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와우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와우는 월 4990원의 멤버십 비용을 지불하고 로켓 배송 제한금액을 없애주는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혜택에 비해 월 멤버십 비용이 부담이라고 생각되신다면 이 게시글에서 알려드리는 쿠팡 와우 해지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쿠팡 와우 해지 방법 1. 쿠팡 앱으로 들어가주세요 2. 아래 메뉴 중 사람 모양 메뉴를 눌러주세요. 마이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3. 와우 멤버십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4. 최근 3개월 동안 이용한 혜택 등 와우 멤버십 혜택에 대한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전부 무시하고 맨 아래로 내려가주세요. 해지하기라는 버튼이 작게 있습니다.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다시 멤버십 유지를 권유하는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 정산하기 사용법 - 카톡으로 더치페이하기 [내부링크]

식당이나 술집에서 마지막에 한명이 계산 후 더치페이를 해야할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인터넷뱅킹으로 금액을 보내는 일은 꽤 번거로운데요. 이럴 때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에서 지원하는 카카오톡 정산하기(더치페이)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카카오톡 정산하기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하게 하나하나 단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정산하기 사용법 1. 카카오톡을 들어가줍니다. 2. 오른쪽 아래 메뉴로 들어갑니다. 점 세개 모양을 누르시면 됩니다. 3.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어갑니다. 송금 | 결제 | 자산 메뉴 위에 pay라고 적힌걸 누르시면 됩니다. 4. 상단 홈 자산 혜택 전체 메뉴중 전체로 들어갑니다. 5. 아래로 내리다보면 1/N 정산하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6. 더치페..

바르셀로나 택스리펀 받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쇼핑을 하기에도 굉장히 좋은 도시입니다! 타 유럽 국가와 달리 택스 리펀 최소금액 기준이 없기 때문에 한 상점에서 싼 상품 하나를 사도 택스 리펀이 전부 가능하기 때문에 쇼핑을 할 때 택스 리펀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바르셀로나에서 택스 리펀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택스 리펀 서류 요청하는 법 바르셀로나에서 택스 리펀을 받기 위해서는 타 유럽 국가와 같이 계산할 때 택스 리펀 서류를 요청하면 됩니다. 택스 리펀을 요청하게 되면 영수증과 함께 택스 리펀 서류를 봉투에 담아줍니다. 이 영수증과 택스 리펀 서류, 봉투까지 택스 리펀에 모두 필요하니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해주세요. 택스 리펀 서류 작성하는 방법 택스 리펀 서류를 받게 되면 작성을 해야 될..

바르셀로나 쇼핑 지역 추천 [내부링크]

스페인의 매력적인 도시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건축물로도 유명하지만 쇼핑을 하기에도 좋은 도시인데요! 이런 바르셀로나에서 쇼핑을 하는 위치와 쇼핑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팁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바르셀로나 쇼핑 지역 1 바르셀로나는 카탈루냐 광장을 중심으로 교통, 관광 및 쇼핑이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카탈루냐 광장을 기점으로 북쪽으로 그라시아 거리라고 하는 쇼핑지역이 위치해있습니다. 그라시아 거리에는 각종 명품 브랜드 및 중저가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데요. 바르셀로나 그라시아 거리에 어떤 브랜드 매장이 없으면 스페인 전체에 이 브랜드 매장이 없다고 불릴 만큼 쇼핑의 중심지입니다. 그라시아 거리 입점 브랜드 자라(Zara) 마시모두띠(Massimo Dutti) 망고(Mango) 로에베(Loewe) 코스(Cos..

사그라다 파밀리아 예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입장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 가우디의 건축물로 유명한데요. 외부에서 바라보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모습도 굉장히 아름답지만 내부에서 느끼는 가우디의 건축양식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비수기(보통 11월 ~ 3월)에는 며칠 전에 예약을 해도 자리가 남아있지만 성수기에는 미리미리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예약하기 1.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홈페이지 이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Choose your visit - Sagrada Familia YOUR PRIVACY MATTERS We use our own and third-p..

BC TOP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BC TOP포인트를 현금화해서 계좌에 입금되는 것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BC TOP포인트는 블리스7 카드 바우처로도 받을 수 있는데요. 저 또한 블리스7 카드 바우처로 BC TOP포인트 15만점을 신청해서 현금화를 직접 진행했습니다. 과정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 주세요! BC TOP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서비스 신청 가능시간 : 07:00~23:00 1 TOP포인트 = 1원 1. BC TOP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BC 홈페이지 PC버전에서 접속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진행이 불가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로그인을 진행한 뒤 상단 이벤트..

바르셀로나 일몰 & 야경 명소 추천 [내부링크]

바르셀로나는 가우디, 캄프 누 등 관광지로도 유명하지만 도시의 분위기만으로도 순식간에 사람을 매료시켜버리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그런 바르셀로나를 즐기는 여러 포인트 중 일몰과 야경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바르셀로나의 여러 일몰, 야경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르셀로나 일몰 & 야경 명소 1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야경 스팟은 벙커입니다! 벙커는 스페인 내전 때 사용하던 실제 방공호인데요. 현재는 사용되지 않아서 방치된 장소이지만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바르셀로나의 전경을 멀리 뻗은 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주 멋진 야경 명소입니다. 벙커는 야경뿐만 아니라 낮에 바르셀로나의 전경을 보기에도 정말 좋은 장소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몰이 있기 30분 전쯤에 도착해서 전경부터 즐기고..

마이크 페리(Mike Perry) 노래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2022년 월디페에도 내한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마이크 페리(Mike Perry)의 곡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 페리의 곡들은 주로 팡팡 튀는 멜로디나 감성적인 멜로디가 매력적입니다. 마이크 페리의 곡들은 매드무비 영상에 굉장히 많이 사용되는데요! 여러분들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노래들이 추천 리스트에 많이 수록되어 있을 테니 맘껏 즐겨주세요! 추천 리스트 1. The Ocean - Mike Perry, SHY Martin 마이크 페리의 대표곡이죠! 매드무비나 각종 BGM으로도 많이 사용되어서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2. Body to Body - Mike Perry, Imani Williams 이 노래는 청량한 여름 분위기의 노래입니다. 바다나 탁 트인..

앨런 워커(Alan Walker) 노래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구독자가 무려 4270만 명(2022년 기준)에 달하는 앨런 워커의 매력적인 노래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앨런 워커는 노르웨이, 잉글랜드 출신의 DJ 겸 프로듀서로 주력 장르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일렉트로 하우스입니다. 앨런 워커의 노래들은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내한 공연도 꾸준히 오는 한국 친화적(?)인 DJ입니다. 또 매드무비 BGM들로도 유명하죠. 아래 사진처럼 마스크와 후드를 쓰고 다니는 것도 앨런 워커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앨런 워커의 음악들은 매드무비 음악으로 처음 접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매드무비에서 사용되는 음악들 뿐만 아니더라도 굉장히 좋은 노래들이 많으니 리스트를 따라서 즐겨주세요! 추천 리스트 1. The Spectre - Alan W..

청약홈 청약일정 알리미 신청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약홈 청약일정 알리미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주지역 혹은 주변 관심지역에 청약 공고가 올라오는 일이 있을 때마다 해당 공고를 직접 찾아서 보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데요. 이때 청약홈에서 지원하는 청약알리미를 신청하면 관심지역 및 청약 유형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신청방법 1. 청약홈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누르고 청약일정 및 통계를 누르고 청약알리미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신청 고객 정보를 입력하고 SMS(문자) 수신동의를 하고 휴대폰 번호 인증을 진행합니다. SMS(문자) 수신동의를 하지 않으면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기업은행 블리스7 발급방법 및 바우처 신청방법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갈 때 공항을 이용할 일이 많다면 이용하기 좋은 기업은행 블리스7 카드 및 PP카드 발급방법 및 블리스7 바우처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리스7 블리스7 카드는 자체적인 혜택도 좋지만 주로 PP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발급절차에 대해서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발급방법 1. 블리스7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에는 네이버 카드신청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과 카드 설계사 등을 통해 발급받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소문해 본 결과 카드설계사마다 다르겠지만 2022년 기준으로 카드설계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네이버 카드신청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액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저는 네이버 카드신청을 통해 발급을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카드신청의 경우..

바르셀로나 여행 하루 코스, 가우디 투어 [내부링크]

낭만의 나라 스페인!! 스페인 내 수많은 지역 중 바르셀로나는 여행하기 굉장히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데요! 바르셀로나를 하루 안에 빠르게 둘러보는 코스를 알아볼까 합니다. 바르셀로나에는 관광지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서 금방 둘러볼 수 있는데요! 여러 개의 관광지 중 가우디 및 야경에 집중해서 돌아다녀 보겠습니다! 추천 여행 코스 가우디 반일 투어 점심 식사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벙커 저녁 식사 위와 같은 순서로 관광을 하면서 중간중간 카페에서 휴식도 취해가면서 관광을 하시게 되면 여유롭게 주요 관광지는 둘러볼 수 있습니다. 가우디 반일 투어 및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준비물 : 사그라다 파밀리아 앱(오디오 가이드, 한국어 지원), 사그라다 파밀리아 3시 예약 성수기의 경우 사그라다 파밀리아..

기업은행 블리스7 PP카드 및 더 라운지 혜택 및 사용법 정리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갈 때 공항을 이용할 일이 많다면 이용하기 좋은 블리스7 PP 카드 및 라운지 멤버스 혜택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리스7 PP카드 설명 PP카드는 Priority Pass 카드의 줄임말로 인천공항을 포함하여 세계 각지의 공항들에서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블리스7 카드를 발급하면 P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블리스7 PP카드 혜택 세계 각지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블리스7 PP카드 사용방법 블리스7 PP카드는 실물 카드 혹은 어플에 등록을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실물 카드로 이용을 했는데요. 약 10여 차례 사용을 해본 결과 해당 라운지에 도착해서 PP카드와 항공권을 함께 제시하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처 블리스7 PP..

아비치(Avicii) 노래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The Legend 우리들의 전설 아비치(Avicii)의 명곡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비치는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의 DJ 겸 프로듀서로서 2008년부터 2018년까지 활동한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아쉽게도 28세의 젊은 나이로 2018년에 삶을 마감했습니다. 아비치는 주로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일렉트로 하우스, 컨트리 뮤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비치의 노래는 EDM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이더라도 감성적인 멜로디 및 팝의 느낌이 주력을 이루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즐기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추천 리스트 1. Levels (Radio Edit) - Avicii 아비치의 대표곡입니다. EDM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도 이 노래는 들어봤다고 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마틴 개릭스(Martin Garrix) 노래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2022년 기준 DJ Mag 1등에 달하는 마틴 개릭스(Martin Garrix)의 노래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마틴 개릭스(Martin Garrix)는 일렉트로 하우스,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퓨처 베이스, 퓨처 하우스, 딥 하우스, 빅 룸 장르 특히 빅 룸과 프로그레시브 하우스로 유명한 세계 1등 DJ 겸 프로듀서입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출신으로서 나이도 96년생으로 젊은 편입니다. EDM에 아직 친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초보자용 추천 리스트와 이미 EDM에 흠뻑 빠지신 분들을 위한 추천 리스트까지 추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초보자용 추천 리스트와 숙련자용 추천 리스트 모두에 좋은 곡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으니 두 리스트 다 도전해보세요! 이 추천리스트들은 UMF, 월디..

자동차 부품별 교체시기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를 몰다보면 크고 작은 소모품들을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하는데요. 적절한 사용기간을 지켜서 사용하는 것은 사고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고 예방 이외에도 차량 관리 상태를 좋게 해줘야 차량의 수명도 오래 늘어나게 됩니다. 초보 운전자들이 가장 간과하는 부분이 엔진오일의 교체시기인 듯 합니다. 엔진오일은 정해진 주기로 교체해주지 않으면 엔진의 성능에 큰 무리가 가기 때문에 꼭 정해진 교체주기를 지켜서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동차 부품별 교체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품별 교체주기 부 품 주 기 비 고 타이어 50,000km 운전 스타일에 따라 교체주기가 빨라질 수 있으니 주기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에어컨 필터 5,000 ~ 10,000km 엔진오일 교체시기와 맞춰서 갈아주시면 ..

영종지역 주민 대중교통비 지원 혜택 및 신청 방법 정리 [내부링크]

영종지역 주민이고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한다면 무조건 신청해야 한다는 영종지역 주민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 영종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 중 영종역,운서역 이용자 인천 중구(영종동, 영종1동, 운서동, 용유동) 및 옹진군(북도면) 지원금액 금액한도 및 횟수제한 없음. 운서역, 영종역을 이용하고 교통카드로 지불한 요금과 수도권 통합환승으로 부담하는 요금 간의 차액을 지원합니다. 버스 환승비도 지급됩니다. (6777·e6100·e6104번과 공항리무진 제외) 지급시기 분기별(3,6,9,12월) 지급 거주지 인증(분기별 1~10일에 진행)을 한 월말에 입금됩니다. 제외대상 1. 노인복지법에 의한 65세 이상자로 같은 법 제26조에 의해 공항철도를 무임으로 이용하는 자 2...

제주에서 여수 배편 이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에서 여수로 가는 배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주에서 여수로 가는 배편 정보입니다. 제주↔여수 배편은 한일고속페리의 골드 스텔라라는 배편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정원은 948명이고 차량적재는 343대까지 되는 대형 선박입니다. 배를 이용하기 전 승선권 예약을 해야 합니다. 차량 선적을 하게 될 경우 차량에 대한 선적권과 사람에 대한 승선권은 따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예약은 한일고속페리 홈페이지에서 하게 됩니다. 예약 한일고속페리 홈페이지 행선지 출발시간 도착시간 여수 → 제주 01:20 07:10 제주 → 여수 16:50 22:20 운항 스케줄은 위의 표와 같은데요. 차량 선적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출발시간 1시간 전까지 차량을 선적해야 하기 때문에 1시간 먼저 가셔야 ..

탐나는전 카드 해지(삭제)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탐나는전 카드 해지(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ONAI(선불카드)의 경우에만 해당하는 글입니다. KB국민카드는 해당 글과 다를 수 있습니다. 먼저 탐나는전 카드 해지(삭제)는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 탐나는전 카드 해지(삭제) 순서 카드 내 금액 환불 카드 해지(삭제) 먼저 카드 내 금액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내 금액 환불 카드 내 금액 환불에 대한 절차는 탐나는전 앱 안의 탐나는전 환불안내 라는 메뉴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대로 환불을 신청하시는 데 성공하셨다면 다음은 카드 해지(삭제) 순서입니다! 카드 해지(삭제) 아래 사진을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와 주세요! 먼저 어플로 들어가주세요! 어플 메인..

탐나는전 카드 혜택, 발급방법 정리 및 10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제주도민이면 무조건 신청해야 한다는 탐나는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탐나는전 혜택 카드 충전 시 10% 추가 적립 지류상품권 구매 시 10% 즉시 할인 지류상품권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 카드 사용액 30% 소득공제 (전통시장은 40%) *탐나는전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 필수 알려드리는 대로 따라오시기만 한다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 발급방법(웹) 1. 탐나는전 홈페이지 클릭해서 탐나는전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카드신청·관리에서 카드안내 및 신청을 누른다. 3. KB국민카드와 KONAI 중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KB국민카드는 체크카드로 이용 가능하고 KONAI는 선불카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두 카드의 혜택 차이는 없으니 본인이 원하시는 형태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KON..

영종대교 및 인천대교 통행료 정리 [내부링크]

영종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영종대교나 인천대교를 필히 이용해서 들어가게 된다. 이 두 대교의 통행료는 민간도로 중에서도 사악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과연 얼마나 비싸길래 이런 말이 나올까? 영종대교 영종대교는 상부와 하부로 나뉘어 있다. 길이는 약 4.4km이다. 상부도로를 타게 되면 서울 방면으로 나가게 되고 하부도로를 타게 되면 북인천 IC에서 청라 방향으로 빠져나가게 된다. 영종대교 통행료 차종 인천공항영업소 북인천영업소 청라영업소 경차 3,300원 1,600원 1,250원 소형 6,600원 3,200원 2,500원 중형 11,300원 5,500원 4,200원 대형 14,600원 7,100원 5,500원 아반떼, K3, 소나타 등의 승용차 및 SUV는 소형에 해당한다. 인천공항영업소(서울방면, 상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