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ngmyun의 등록된 링크

 neangmy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숨은 고양이 찾기 (숨은그림찾기) 5문제 퀴즈 [내부링크]

숨은 그림 찾기 많이들 좋아하시죠? 예전에 칸쵸 상자나 월리를 찾아라에서 많이 하셨을 텐데요. 이 숨은 그림 찾기가 은근히 승부욕도 생기고 재미도 있는데 오늘은 숨은 고양이 찾기 5문제를 맞혀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 삼아 친구들과 함께 풀어보아요! 숨은 고양이를 찾아라! (숨은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 낫, 우산, 장화 많이 찾아보셨을 텐데 오늘은 각 사진마다 귀여운 고양이 한 마리씩 있으니 다 같이 찾아보세요^^ 1. 숨은 고양이 찾기 2. 나무에서 고양이 찾기 3. 나무에서 고양이 찾기 2 4. 들판에서 고양이 찾기 5. 쓰레기장에서 고양이 찾기 귀여운 냥이들 다 찾으셨나요? 위 5가지 중에 어떤 것이 가장 어려우셨나요? 지인들과 함께 고양이 찾기 도전해 보시고 유쾌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천사들의 합창 드라마 선생님 이름, 등장인물 정보 [내부링크]

천사들의 합창 드라마 기억나시나요? 1989년부터 1991년까지 KBS2에 방영되었던 추억의 드라마인데요. 천사들의 합창은 어느 나라 드라마일까요? 선생님 이름 기억나시나요? 등장인물 정보와 그밖에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천사들의 합창 드라마 기본 정보 방송기간: KBS2 1989년 10월~1991년 7월 오후 6시 장르: 어린이 드라마 연출: 페드로 다미안 회차정보: 358부작 드라마 천사들의 합창들의 합창은 멕시코 드라마로 멕시코의 한 초등학교를 배경으로 개성 넘치는 아이들과 새로 부임한 자상한 교사 히메나 선생님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천사들의 합창 영어 제목은 Carrusel로 회전목마라는 뜻이 있습니다. 천사들의 합창 추억의 타이틀 오프닝 노래 제목은 Car..

더 글로리 연화당 보살 '벌전'이란? (뜻과 이유) [내부링크]

넷플릭스 '더 글로리 2'가 폭풍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연화당 보살과 굿판에서 '벌전'이란 단어가 나옵니다. 대충 느낌은 알겠는데 무엇인지 벌전의 뜻과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전' 뜻과 이유 무당은 기도를 갈 때나 음식, 몸 등 이런저런 가려야 할 행동들, 금기해야 될 행동들은 많습니다. 아무리 신과 가까워지고 신과 소통하는 방법이 월등하게 높아졌다고 해도 신을 모신 기간이 길어졌다 해도 지켜야 될 법이 많다고 합니다. 어르신들을 방치를 했다거나 기도를 안 한다거나 옥수물을 안 간다거나 손님들을 상대로 돈을 갖고 장난을 쳤다거나 제자가 금전적인 욕심과 탐심을 부렸다거나 정말 사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문제가 될 만한 어지러운 행동을 해서 신의 심기와 노여움을 사게 됐다고 하면 무당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상영일정, 가격, 예매 정보 [내부링크]

2022년 겨울 고척스카이돔을 뜨겁게 달궜던 ‘아임 히어로(IM HERO)’ 임영웅의 앵콜 콘서트, 그 대단원의 감동을 재현할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스크린에 찾아옵니다. 우리 영웅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상영일정, 가격, 예매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기본 정보 개봉일: 2023년 3월 1일 장르: 다큐멘터리, 공연실황 배급: CJ 4DPLEX, CJ CGV ICECON 감독: 오윤동 러닝타임: 102분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감독을 맡은 오윤동 감독은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엔시티, 세븐틴, 몬스타엑스 등 많은 가수의 무비를 작업했습니다. 제가 마치 트루먼쇼의 주인공이 된 것 같아요. -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상영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

넷플릭스 '길복순' 공개일, 연출, 각본, 출연진 [내부링크]

국가대표 반찬가게 사장님 남행선 누나가 킬러로 돌아옵니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의 공개일과 연출, 각본, 출연진 등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길복순 영화 기본 정보 방송 공개일: 2023년 3월 31일 장르: 액션, 어드벤처 제작사: 씨앗필름 연출: 변성현 극본: 변성현 상영시간: 2시간 17분 (청소년관람불가) 넷플릭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인터뷰에서 전도연의 오랜 팬이라고 말한 변성현 감독은 시나리오를 본 넷플릭스가 드라마로 만들 것을 제안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전도연, 설경구와 영화를 찍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 최초로 2월 18일 베를린 국제영..

2023년 한국드라마 기대작 8편 정리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tvN) [내부링크]

2023년부터 2024년까지 한국드라마 기대작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필두로 디즈니플러스, tvN까지 2023년 한국드라마 추천 기대작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 차 2023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tvN 한국드라마 기대작 정리 경성크리처 드라마 방송일: 넷플릭스 2023년 4분기 공개 예정 장르: 스릴러, 호러, 액션, 드라마, 크리처, 괴수,시대극 제작사: 글앤그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연출: 정동윤 극본: 강은경 회차정보: 시즌1 10부작 예정 출연진: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 쓸쓸한 어둠이 드리웠던 비극의 시대,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인간의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들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 이두나! 드라마 방송일: 넷플릭..

유재석 대상 수상 갯수는? (방송3사, 백상) [내부링크]

국민 MC, 유느님 방송인 유재석은 20년 이상 롱런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 개그맨입니다. 문득 궁금해집니다. 연말 연예대상 시상식 단골 유재석은 상을 얼마나 받았을까? 너무 많아 방송 3사, 백상예술대상에 대상 갯수 정리해 봤습니다. 뚜기뚜기뚜기~ 목 차 유재석 대상 수상 정리 (2023년 2월 기준) 유재석은 누구인가? 유재석이 누구인가 쓰는 거 자체가 머쓱해 지네요. 유재석이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이 대한민국에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간략히 소개해 보면, 그는 1972년 서울 태생으로 대한민국의 방송인, MC, 희극 배우입니다. 1991년 kbs 제1회 대학 개그제에서 최승경과 함께 팀을 이뤄 장려상을 수상하며 데뷔하게 됩니다. (1991년 kbs 공채 개그맨 7기 동기로는 김국진, 김용만, 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촬영지, 연출, 각본, 출연진 [내부링크]

'연진아'라는 유행어까지 만들어내며 엄청난 화제를 몰고 온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시즌2 공식 티저 예고가 나왔습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과 몇 부작인지, 연출, 각본, 출연진 정보, 촬영지는 어디인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더 글로리 시즌2 드라마 기본 정보 방송 공개일: 2023년 3월 10일 장르: 복수, 범죄,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연출: 안길호 극본: 김은숙 회차정보: 8부작 더 글로리 시즌2 연출은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안길호 감독이 맡았으며, 극본은 드라마의 제왕 김은숙 작가가 맡았습니다. 김은숙 작가 흥행 작품들 살짝 나열해 보겠습니다.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연인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더..

드라마의 역사 (고대 그리스 기원) [내부링크]

드라마는 수세기 동안 관객들이 즐겨온 스토리텔링의 한 형태입니다. 드라마는 고전 그리스 연극에서 현대 텔레비전 및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과 형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초기 기원부터 현재까지 드라마의 역사를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의 역사와 기원 드라마의 고대 기원 드라마의 기원은 연극이 종교 및 사회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었던 고대 그리스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초기 연극은 디오니소스 신을 기리기 위해 공연되었으며 합창, 대화, 마임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이 연극은 대형 원형 극장에서 공연되었으며 종종 사랑, 죽음, 신의 운명과 같은 심각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고전 시대 그리스 드라마의 고전 시대에는 아이스킬로스(Aeschylus), 소포클레스(Sophocles), 에우리피데스(Euripides)를..

인생드라마 '미생' 이성민 드라마 출연진, 감독, 극본, 줄거리 [내부링크]

직장인 필독 드라마, 인생드라마 하면 떠오르는 드라마 '미생'입니다. 10년 가까이 지났는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명대사도 참 많았던 '미생' 드라마의 출연진과 연출, 극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미생 드라마 기본 정보 방송 기간 : 2014년 10월 17일 ~ 2014년 12월 20일, 매주 금, 토 오후 8시 30분 장르 : 드라마 제작사 : 넘버쓰리픽쳐스 연출 : 김원석 극본 : 정윤정 회차정보 : 20부작 원작은 웹툰 윤태호 작가의 '미생' 작품입니다. 미생 드라마 연출을 맡은 김원석 감독은 이후, '시그널', '나의 아저씨', '아스달 연대기'까지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생 드라마 등장인물 경이로운 출연진 라인업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훌륭한..

'별은 내 가슴에' 안재욱 드라마 출연진, 연출, 극본, 노래 [내부링크]

한류 드라마의 원조, 안재욱 드라마로 유명하고 최고 시청률 49.3%를 기록한 '별은 내 가슴에' 연출, 극본, 출연진 배우들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별은 내 가슴에 드라마 기본 정보 방송 기간 : 매주 월, 화 밤 10시, 1997년 3월 10일~4월 29일 장르 : 로맨스, 트렌디 드라마 연출 : 이진석 (1회 ~ 16회), 이창한 (3회 16회) 극본 : 김기호 (1회 ~ 16회), 이선미 (4회 ~ 16회) 회차정보 : 16부작 1997년 3월 10일~1997년 4월 29일까지 방영한 월화 미니시리즈로 평균 시청률 40%, 최고 시청률 49.3%를 기록했습니다. 이 드라마로 최진실은 1997년 MBC연기대상에서 대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별은 내 가슴에 드라마 등장..

한지붕 세가족 출연진, 연출, 극본, 오프닝 노래 [내부링크]

1986년 11월 9일부터 첫 방송부터 8년 간 일요일 아침을 책임진 가족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의 출연진, 연출, 극본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한지붕 세가족 드라마 기본 정보 방송 기간 : 매주 일요일 아침 9시, 1986년 11월 9일 ~ 1994년 11월 13일 장르 : 가족드라마 연출 : 정운현, 정인, 이창순, 오현창, 이홍구 극본 : 김운경, 김선경, 김진숙 회차정보 : 413부작 8년 간 제작하면서 감독, 작가들도 많이 교체, 투입되었습니다. 한지붕 세가족 드라마 출연진 한지붕 세가족 출연진은 위 사진 말고도 1대, 2대, 3대에 걸쳐 많은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한지붕 세가족 드라마 인물관계도 주인집 1대 주인(88년 1월까지 거주): 백승태(현석), 지여사(오미연),..

크리스마스 영화 '나홀로 집에' 출연진, 줄거리, 케빈 근황 나이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대표 특선 영화 '나 홀로 집에'입니다. 일 년에 한 번씩 봐도 계속 보게 되는 마법의 영화입니다. 나 홀로 집에 3편까지 나왔는데 나 홀로 집에 1의 출연진 정보들과 주인공 케빈의 나이와 근황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목 차 영화 '나홀로 집에 ' 기본 정보 개봉일 : 1991년 7월 6일 장르 : 코미디, 가족 국가 : 미국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등급 :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 1시간 45분 크리스마스가 되면 생각나는 그 영화, 맥컬리 컬킨의 그 영화 '나 홀로 집에(Home Alone)'입니다. 케빈이 자신의 뺨을 때리고 놀라는 표정의 포스터는 뭉크의 '절규'를 패러디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영화 '나홀로 집에' 등장인물 영화 '나홀로 집에'의 출연진입니다. 사진만 봐도 세월이 참 많이 흐르..

넷플릭스 영화 '정이' 연출, 각본, 출연진, 시놉 간략 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 설날 영화 '정이'를 공개하자마자 글로벌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예고편만 봤을 때는 cg만 많은 영화라는 느낌이 있었는데 출시 후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sf 영화 '정이' 연출, 극본, 배우들 정보와 줄거리, 관련 이야기들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 차 넷플릭스 정이 기본 정보 출시일 : 2023년 1월 20일 장르 : SF 제작사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연출 : 연상호 각본 : 연상호 러닝타임 : 1시간 39분 넷플릭스 영화 '정이'의 연출과 각본은 연상호 감독이 맡았습니다. '지옥' 이후 넷플릭스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 연상호 연출작으로 sf 장르물로 "가장 한국적인 sf 영화를 만들어 보고 싶다."라며 가족 드라마의 따뜻함을 중점에 두고 있습니다. 연상호 감독의 대..

알아두면 유용한 긴급 상황 및 상담 연락처 정리 [내부링크]

살다 보면 원하지 않고 예기치 않은 사고들을 맞닥뜨리는 순간이 나에게도 올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다가올 수 있는 위급 상황들을 긴급 전화번호를 저장해놓고 빠르게 대응하여 소중한 생명, 건강, 재산 등을 지켜내시기 바라겠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긴급상황 및 상담 전화번호 리스트 화재, 구조, 구조 관련 신고 : 119 화재 신고 요령 1. 119에 연락하고 화재가 발생했음을 알린다. 2. 불이 난 위치를 정확히 말하고 상황을 간단 명료하게 설명한다. 3. 요원의 안내에 따라 행동한다. 구조, 구급 신고 요령 1. 119에 연락하고 환자가 있음을 신고한 후 환자의 위치를 알린다. 2. 환자가 다친 곳을 알리고 성별과 대략적 나이를 알린다. 3. 신고자 이름, 예비 연락처를 알린다. 6. 요원의 안내에..

혈액에 관한 기묘한 이야기 [내부링크]

혈액은 혈구와 혈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혈구는 적혈구, 백혈구 및 혈소판, 혈장은 주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생명유지에 필수적인 혈액응고인자, 전해질 등이 포함됩니다. 이외에 몰랐던 혈액 이야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혈액에 관한 기묘한 이야기 1. 여성의 몸에는 약 5리터의 혈액이 흐르고, 남성의 몸에는 약 6리터의 혈액이 흐릅니다. 2. 혈액은 성인 체중의 6~8%를 차지합니다. 3. 혈액의 50%는 수분이고 50%는 세포 유형입니다: 적혈구 및 백혈구(96%), 백혈구(0.2%), 혈소판(4%) 4. 인체는 매일 약 2000억 개의 적혈구를 생성합니다. 혈액 1마이크로리터에는 남성의 경우 약 500만 개의 혈구(여성의 경우 450만 개), 5,000~7,000개의 백혈구 및 약 300,00..

창의력과 정신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창의력이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이고, 정신력이란 정신적 활동의 힘을 말합니다. 둘 다 두뇌, 머리를 써야 합니다. 머리를 맑게 그리고 건강하게 향상시키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창의력을 키우고 정신력을 향상시키자! 새로운 경험을 찾아라!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익숙한 것을 피함으로써 두뇌에 새로운 경험을 입력해야 합니다. 좋아하는 티브이 시청 등과 같은 충분히 도전적이지 않은 활동을 멈춰야 합니다. 게임과 스포츠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개인적으로 활발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보십시오. 극장, 미술관, 박람회도 좋습니다. 거기에서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것들을 보게 될 것이고, 그것은 우리를 생각하게 만들 것입니다. 콘서트, 오페라, 박물관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랑스 파리하면 떠오르는 것들 [내부링크]

프랑스의 수도이자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도시, 예술과 패션의 도시, 수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들이는 대표적인 관광지. 프랑스 파리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요? 프랑스 파리하면 떠오르는 것은? 패션 프랑스 파리하면 패션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Dior, Chanel, YSL, Louboutin 등등 수십 년 동안 세계에 위대한 디자이너들은 파리를 우아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만들었습니다. 파리는 프랑스 디자이너의 상점으로 가득합니다. 갤러리 라파예트와 같은 파리 백화점은 오뜨 꾸뛰르의 역사적인 쇼케이스에서 유기농 면화, 합선 및 폐기물 제한을 홍보하는 윤리적 브랜드의 엄선된 품목으로 이러한 생태적 전환을 지원합니다. 가장 트렌디하고 친환경적인 아이템으로 드레스룸을 채우고 있습니다.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2023년 최저임금 인상, 최저임금 산입범위 정리 [내부링크]

2023년 최저임금이 시급 9,62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이 인상되어 사업주 부담이 증가되었는데요. 반대로 근로자 입장에서는 아직 최저생계비 수준도 되지 못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2023년에 바뀌는 최저임금 인상과 최저임금 산입범위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최저임금 인상 2023년 최저임금은 시급 9,620원으로 2022년 9,160원 대비 5% 인상되었습니다. 1주 40시간 기준, 월 2,010,580원 1일 8시간 기준, 일 76,960원 월 2,010,580원은 주 40시간, 월 209시간 기준으로 주당 유급주휴시간 8시간이 포함된 시간입니다. 최저임금법 제6조(최저임금의 효력) ① 사용자는 최저임금의 적용을 받는 근로자에게 최저임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② 사용..

2023년 달력 공휴일 및 월별 정리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하는데요. 검은 토끼보다 우리에게 중요한 건 공휴일 체크 아니겠습니까? 법정공휴일, 대체공휴일, 황금연휴 등 2023년 공휴일은 언제일까요? 2022년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2023년 휴가, 연차 계획도 잘 세워두시길 바라겠습니다. 2023년 월별 공휴일 리스트 정리 1월 - 신정 : 1일(일요일) - 구정 (설날) : 21일~23일(토요일-월요일) - 대체공휴일 : 24일(화요일) 1월에는 설날(구정)이 있습니다. 22일 일요일이 있기 때문에 24일 화요일 대체공휴일이 지정되었습니다. 토, 일, 월, 화 4일 연휴! 2월 - 없음... 설날이 1월에 있었기에 2월은 안타깝게도 공휴일이 없네요. 그래도 일 년 중에 가장 짧은 달이니까 금방 지나가리라 생각됩니다. ..

로또 번호가 45까지 있는 이유 (ft. 우리나라 역대 당첨금은?)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로또 복권이 도입된 것은 2002년 12월입니다. 당시 한 줄에 2,000원이었고 이월도 자주 돼서 많은 사람들이 로또의 대박 꿈을 꿨었습니다. 우리나라 로또의 번호는 왜 1부터 45까지이고 645는 무슨 뜻인지 로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번호가 45까지 있는 이유는? 로또는 이탈리아어로' 행운'이라는 뜻입니다. 복권의 역사를 살펴보면 1400년경에 네덜란드에서 처음으로 추첨식 복권이 도입되어 1530년에 이탈리아에서 지금 같은 방식의 로또가 등장했습니다. 로또는 그 방식 또한 여러가지입니다. 우리나라처럼 45개 숫자 중에서 6개를 맞추는 방식이 있고 49개 숫자 중에서 6개 맞추는 방식, 52개 숫자 중에서 6개, 56개 중에서 5개 등 방식은 매우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부 복권..

태풍이 여름에 오는 이유와 원리 [내부링크]

매년 찾아오는 불청객 태풍이 여름이 많이 오는 이유와 태풍이 만들어지는 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의 원리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동북아시아까지 불어닥치는 태풍이 태어난 고향은 적도와 가까운 태평양 서부의 열대 해상입니다. 그 부근에서는 강한 햇빛 때문에 물의 증발이 활발해 공기 속에 대량의 수증기가 들어 있습니다. 따뜻한 해면으로부터 수증기를 얻은 대기는 상승 기류를 만들고 이 상승 기류가 원인이 되어 만들어지는 것이 열대 저기압입니다. 열대 저기압은 이름 그대로 열대에서 발생하는 저기압입니다. 열대 저기압의 상승 기류 속에서 수증기가 식어 구름을 만들 때 대량의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액체인 물에 열에너지를 가하면 수증기가 되는데 반대로 수증기가 액체인 물이 되면 열에너지를 방출합니다. 그..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포기하는 이유 (ft. 근육 생성 원리)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꾸준한 운동을 목표로 삼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을 꾸준히 계속 습관으로 만드는데 실패합니다. 이러한 패턴은 매년 이어지는데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포기하는 이유와 근육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운동을 포기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포기하는 이유 대표를 뽑자면 근육이 만들어지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입니다. 내 몸에 즉각적인 변화가 곧바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은 모두 즉각적인 빠른 피드백을 원하지만 당장 만족할만한 성과가 눈으로 보이지 않게 되면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근육이 만들어지는 원리 운동을 통해 나타나는 근성장의 변화는 남녀, 연령, 신체, 경력에 따라 모두 다르고 근육은 굉장히 장기간에 걸쳐 만들어집니다. 근육이 만들어지는 원리는..

뇌졸중의 종류와 증상 간단 정리 (ft. 뇌경색, 뇌출혈) [내부링크]

뇌졸중을 일으키는 중요 원인 중 하나가 피 속의 찌꺼기라 불리는 혈전입니다. 뇌졸중의 무서운 점은 약 20~30% 이상이 평생 누워 있거나 걷지도 못하는 등의 장애가 남는 것입니다. 무서운 질병 뇌졸중의 종류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졸중의 종류와 원인 뇌졸중은 뇌혈관에 이상이 오는 질환으로 크게 뇌경색과 뇌출혈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뇌혈관이 막히는 것을 뇌경색, 뇌혈관이 터지는 것을 뇌출혈이라고 하는데요. 뇌졸중을 불러오는 원인들은 다 다르지만 나타나는 증상과 특징이 비슷합니다. 뇌경색이란? 뇌경색은 뇌혈관이 혈전으로 막히면서 생기게 되는 것인데 혈관 벽에 찌꺼기들이 쌓여 동맥경화증이 생기고 나쁜 콜레스테롤 성분들이 많아지면 혈전이 생겨 뇌혈관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심장박동의 이상으로 ..

재난 상황시 대피 요령 정리 (ft. 태풍, 호우, 산사태, 낙뢰, 지진) [내부링크]

사람의 힘으로 저항할 수 없는 불가항력으로 다가오는 태풍, 호우, 산사태, 낙뢰 지진 재난에 대한 대피 준비들을 알아보고 우리의 가족, 주변 지인, 나까지 지켜낼 수 있도록 대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재난 상황 대처, 대피 요령들 태풍과 호우 거센 바람과 큰 비로 피해를 주는 태풍과 호우의 침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과 주변의 하수구 및 배수구를 점검하고 정비합니다. 지붕과 간판을 단단히 고정하고 자동차는 안전한 곳에 주차합니다. 감전 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전기 수리는 하지 마세요. 장기간의 대피에 대비해 생존 배낭을 미리 챙겨줍니다. (식수, 손전등, 담요, 호루라기, 비상식량, 구급약 등) 대피소와 비상연락처를 확인해 줍니다. 대피 명령이 떨어지면 즉시 대피소로 이동합니다. 산사태 태풍과 호우시 ..

냉면의 계보에 대하여 (Korean cold noodles) [내부링크]

배달음식의 원조 '평양냉면'은 많은 이야깃거리와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장충파, 을지로파, 의정부파 중국 소림사 도장 계보를 떠올리게 하는 냉면의 계보와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냉면(평양냉면)의 계보와 종류 조선 말기 이유원의 '임하필기'에 순조 임금이 야식으로 냉면을 먹었다는 기록이 나온다. 고종도 냉면을 좋아했다. 고종의 대령상궁 김명길의 '낙선재 주변'에 그 내용이 나온다. 일제강점기 일본에서 MSG 조미료가 들어오고 감칠맛이 더한 냉면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대중화를 이끌었다. 1930년대부터 많은 평양의 냉면집들이 서울로 내려와 장사를 시작한 것이 평양냉면 인기의 시작이라고 전해진다. 이후 6.25 전쟁으로 많은 피난민들이 서울로 내려와 냉면집들을 많이 차리게 되었다고 한다. 을지면옥 평양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