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edtoknow의 등록된 링크

 needtok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건입니다.

아남 카세트 플레이어 PA-720BT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아남 블루투스 라디오 카세트 플레이어 PA-720BT 구매 후기 짐을 정리하다 보관하고 있던 카세트테이프를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카세트 플레이어가 없어 카세트를 틀어보지 못했습니다. 옛날에 카세트테이프에 녹..

주식 데이트레이딩의 신 100법칙 [내부링크]

<주식 데이트레이딩의 신 100법칙> 이 책은 일본인 이시이 카츠토시가 쓴 책으로, 일본 주식 시장에서 데이 트레이딩 위주의 매매를 하는 트레이더의 매매 방법론을 담고 있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과 다른 지점도..

부천 오리 코스 요리 전문점 덕가본가 [내부링크]

부천 오리요리 전문점 덕가 본가 부천 덕가본가에서 오리로스를 먹고 왔습니다. 주변 지인이 추천한 맛집인데 요새 오리 요리 전문점을 찾기 어려운데 오랜만에 오리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주소와 전화번호..

스티브 니슨의 캔들차트 투자기법 [내부링크]

<스티브 니슨의 캔들차트 투자기법> 스티브 니슨의 캔들차트 투자기법은 생각보다 어려운 책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나온 여타 다른 차트 기본서들과 달리 쉽고 구체적으로 캔들 차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

정부가 70% 이상 지원해주는 풍수해보험 지급 사례 [내부링크]

풍수해보험 가입 안내 올해 유난히도 자연재해가 많은 한 해입니다. 폭우로 인한 홍수, 태풍 등 자연재해가 나에게 닥친다면 재산상에 큰 피해를 입게 되는데요. 오늘은 국가에서 보험료의 70 퍼센트 이상 지원해..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서 내가 원하는 아파트 찾기 [내부링크]

내가 원하는 아파트 찾기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서울 부동산 정보 광장 홈페이지에서 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찾는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어느 구에서 어느 가격대에 어느 정도..

티스토리 포스팅 92개 블로그의 1년 수익 공개 [내부링크]

포스팅 92개로 1년 동안 벌어들인 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지 1년이 됐습니다. 1년 동안 애드센스를 달았고, 총 92개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제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1년..

5가지 키워드를 활용한 주식 차트 실전 비법 (2) [내부링크]

5가지 키워드를 활용한 주식 차트 실전 비법 추세선, 거래량, 지지선과 저항선, 캔들, 이동평균선을 통해 매매 타이밍을 확인하는 방법이 여러 사례를 통해 친절하게 담긴 책의 중후반이 이 책의 백미입니다. 이번..

5가지 키워드를 활용한 주식 차트 실전 비법 [내부링크]

5가지 키워드를 활용한 주식 차트 실전 비법 정리 시부야 다카오가 쓴 기술적 분석에 관한 기본서입니다.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전업 데이 트레이더로 변신한 저자가 겪..

노브랜드 떡볶이 조리 순서 [내부링크]

노브랜드 떡볶이 조리하기 이마트에 방문해서 노브랜드 떡볶이를 픽업해 왔습니다. 가격도 2천 원 후반대로 기억합니다. 가끔 밤에 떡볶이가 급하게 먹고 싶지만, 나갈 수 없을 때를 대비한 비상식량입니다. 오늘..

SH 장기미임대 매입임대주택_대정 이오스 3차_방문기 [내부링크]

SH 장기 미임대 매입임대주택 주택 방문기 2022년 8월 12일에 난 SH 장기 미임대 매입임대주택 2차 공고의 주택 방문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주택은 다가구 가형의 구로구 오리로13길 56-39 (오류동 244-1)..

추세와 친구가 되라! 추세매매기법(2) [내부링크]

추세매매기법 정리 1. 추세매매란? 시간의 관점에서 보면 추세매매는 포지션 보유기간을 수개월로 잡고 거래하는 포지션 트레이더와 몇 초 만에 거래하는 스캘퍼의 중간이라고 할 수 있다. 추세 매매자의 1차 목표..

2022년 재개발임대주택(잔여공가) 입주자 모집공고 [내부링크]

2022년 재개발임대주택(잔여공가) 입주자 모집 2022년 재개발임대주택(잔여공가) 입주자 모집공고가 8월 19일 발표됐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재개발임대주택은 재개발 철거세입자에게 우선 공급하고 남은 공가를..

추세와 친구가 되라! 추세매매기법(1) [내부링크]

<추세와 친구가 되라! 추세매매 기법> 토마스 카 지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익을 걱정하기 전에 위험부터 관리해야 한다는 점이다. 위험 관리의 가장 중요한 규칙은 단순 명료하다. 다시 말해, 언제 청산해..

장기미임대 매입임대주택 송정동 럭스빌 방문기 [내부링크]

장기 미임대 매입임대주택 럭스빌 방문기 2022년 2차 SH 장기 미임대 매입임대주택 공고가 지난 8월 12일 발표됐습니다. 관련 공고는 지난번에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엔 주택 방문 기간에 직접 찾아가 본 성동..

닭 근위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기 [내부링크]

닭 근위를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내기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닭 근위를 사왔습니다. 사 와보니 제가 기대했던 염통인 줄 알았는데 똥집이더군요... 근위는 닭의 위라고 합니다. 닭들은 치아로 씹어서 삼키는 게 아..

SH 장기미임대 매입임대주택_안양천로537가길 38_주택 방문 [내부링크]

SH 장기 미임대 매입임대주택 주택 방문기 SH 장기 미임대 매입임대주택 현장 방문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2022년 8월 12일에 난 2차 공고의 주택 방문 기간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입니다. 해당 기간 내에 주택..

SH 임대주택 평면도, 세대수, 건축연도 확인 방법 [내부링크]

SH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진행하는 많은 주택임대, 다가구임대, 원룸 임대 사업들에 대한 정보를 찾다 보면, 실제 각 주택의 평면도와 해당 건물의 총 세대수, 건축연도 등의 세부 정보들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2022년 2차 장기미임대 매입임대주택(다가구, 원룸) 공고 및 평면도 [내부링크]

장기 미임대 매입임대주택(다가구, 원룸)이란?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무주택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매입임대주택(다가구, 원룸) 중 장기 미임대 중인 주택을 임대하는 사업입니다. 매입임대 주택은 매년 2..

서대문 도서관 주차 요금 및 이용 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서울특별시 교육청 서대문 도서관 주차 요금과 이용 안내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서대문 도서관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모래내로 412(연희3동 1-116)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연중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이마트 은평점 주차 요금 안내 [내부링크]

은평에 위치한 이마트에 다녀왔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매장도 큰 편이라 이용에 편리했습니다. 오늘은 은평 이마트 주차 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 은평점 주차 요금 안내 이마트 은평점 주차장 운영 시..

양주 신도시 행복주택 모집 공고 안내 [내부링크]

LH공사에서 양주 신도시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를 발표했습니다. (공고일 2022.08.05) 양주 신도시의 옥정, 회천 지역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와 입지 환경, 평면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주 신도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서울에서 가죽공예 배울수 있는 곳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서울에서 가죽공예 배우기! 평소 가죽공예에 관심이 많아 주변 공방에서 배워보려고 찾아봤는데 수강료가 비싸 많은 부담이 됐습니다. 그렇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로를 신청해서 국민내일배움..

초단기 강수예측 6시간 내 비 소식 제공 [내부링크]

초단기 강수 예측 정보 확인 방법 급작스러운 폭우로 인하여 많은 피해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비 피해를 막기 위한 노력이 절실해 보입니다. 오늘은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초단기 강수예측정보'에 대..

거래의 신 혼마, 사카타 5법 (사께다 전법) 책 리뷰 [내부링크]

캔들 차트를 누가 만들었을까? 주식과 가상자산 등 지금은 널리 쓰이는 캔들차트는 250여 년 전 일본 에도시대의 상인 혼마 무네히사(1717~1803)가 쌀 거래를 위해 처음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혼마 무네히사는..

메세나폴리스 롯데시네마 주차 요금 안내 [내부링크]

합정역 근처에서 주차장을 찾으신다면, 메세나폴리스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롯데시네마를 이용할 때 주차 정보 알려드립니다. 메세나폴리스 주차장 위치 메세나폴리스 주차장 이용 요금 안내..

알레르기 피검사로 집먼지 진드기 양성 반응 확인 후기 [내부링크]

알레르기 질환이란? 우리 몸의 면역계(병을 이기는 힘)가 이물질에 대해 지나치게 과반응 하거나 혹은 비정상적인 면역 상태를 유발하는 현상으로 사람에게 해를 일으키는 경우를 뜻합니다. 알레르기 질환이 잘 생..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내부링크]

재직증명서 혹은 경력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간단히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해당 기관에..

백련산 둘레길과 백련사 탐방 [내부링크]

오랜만에 산에 다녀왔습니다. 은평구에 있는 백련산 둘레길을 쓱 둘러봤습니다. 초록숲길이라고 백련산 능선을 따라 길게 난 산책로를 거니니 좋더군요. 북한산 자락에 있는 산이라 낮다고 생각했는데, 산에서 내..

테러범이 죽자 급선회하는 비상선언의 후반부 서사 [내부링크]

영화 비상선언을 롯데몰 은평점 롯데시네마에서 조조로 봤습니다. 9시 30분 상영이었음에도 100여 명의 관객들이 함께 봤던 것 같습니다. 영화는 초반엔 그럭저럭 볼만 했습니다. 그런데 임시완이 죽은 후부터는..

웹소설 작법서, 그리고 수익구조 [내부링크]

웹소설 한 편을 100원, 200원에 결제해서 보는 방식이 이젠 매우 보편화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웹소설 작가와 플랫폼의 수익 구조는 어떨까요? 웹소설 만의 글쓰기 방식은 어떻게 될까요? 웹소설 시장에 대해 알아..

북한산 진관사 서울 근교 운치있는 드라이브 코스 [내부링크]

북한산 자락, 은평구에 위치한 진관사에 다녀왔습니다. 주중 오후 시간대라 사람도 없고 경치도 좋았습니다. 홍대나 신촌 등에서 차로 3~40분 거리니, 은평 한옥마을도 구경할 겸 진관사에 들려보는 것도 좋을 듯..

서울 은평구립도서관 주차장 안내 주차 요금 [내부링크]

은평구립도서관에 방문했습니다. 은평구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으로,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도서관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해서, 대출회원으로 등록하면, 은평구 관내 여러 도서관을 모..

엑셀 첫행 반복 인쇄 설정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첫 행의 제목을 여러 장에 반복해서 인쇄하는 '인쇄 제목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행 반복 인쇄'는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여러 페이지에 걸쳐있는 표의 경우,..

영화 <특송>, 빛나는 송새벽과 빛바랜 스토리 [내부링크]

<특송> 감독 박대민 개봉 2022.01.12.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범죄, 액션 국가 한국 러닝타임 108분 배급 (주)NEW 티빙에 올라온 <특송>을 봤다. 좋았던 점으론… 1. 단연코 돋보이는 송새벽 배우의 건들건들한..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을 위해 개인사업자 등록을 마쳤다면, 그다음으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인터넷으로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의 사업자라면 반드시 해야 하는 절차입니..

LH 공공전세주택 1차 입주자 모집 공고문 (서울시, 의정부시) [내부링크]

지난 2022년 4월 28일에 LH 공공전세주택 1차 입주자 모집 공고가 나왔습니다. 서울시, 의정부시에 총 114호의 주택을 공급합니다. 3인 이상 가구를 1순위로, 그 외를 2순위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스토어 개설 방법 1단계-사업자 등록 신청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 과정 네이버에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기 위해서 사업자 등록을 먼저 진행해 놓는 게 편합니다. 그 후 통신판매업을 등록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네이버에서 비즈 넘버까지 신..

카카오페이 x Apple 프로모션으로 애플TV 3개월 무료 이용하기 [내부링크]

파친코 무료로 보기 위한 노력의 결실 파친코 1화를 유튜브에서 무료로 본 후, 파친코를 이어 보고 싶어졌습니다. 파친코… PACHINKO… 2화를 내 놔라… 기존 OTT 구독을 많이 하기 때문에 무료로 볼 수 있는 프..

이케아 바게보(BAGGEBO) 수납장 조립 과정 [내부링크]

이케아 도어 수납장 바게보 조립 과정 및 노하우 수납장이 필요해 찾은 이케아 고양점… 가장 낮은 가격으로 팔고 있는 바게보를 발견했습니다. 바게보. BAGGEBO. 27,000원!!! 하지만, 가장 낮은 가격에 팔아서인..

이케아 수납장 요세프(JOSEF) 조립 방법 [내부링크]

요세프 조립 과정 및 노하우 이케아 가구 중 필요했던 것들을 구매하고자 고양 이케아를 방문했습니다. 넓은 주차장에, 차간 거리도 널찍하게 되어있어 좋더군요. 평일임에도 사람들은 많았습니다. 이케아 고양점..

대장내시경, 가루약 구토 후 알약(오라팡)으로 성공! [내부링크]

대장내시경 알약(오라팡) 복용 후기 대장내시경을 하게 됐습니다. 5년 전 즈음에 건강 검진으로 대장 내시경과 위 내시경을 함께 받은 후, 참 오랜만에 다시 받는 검사입니다. 막상 검사를 하려니 두려움이 엄습해..

국내 주식 배당금 지급일, 배당액 확인 방법 (전자공시시스템, 네이버금융) [내부링크]

배당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개별 주식의 배당금 지금일, 배당액, 배당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전자공시시스템(DART) 2. 네이버 금융 네이버..

파주 운정 3지구 A16블록 공공분양주택 모집 공고와 평면도 [내부링크]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일원 파주 운정 3 지구 내 A16블록에 공공분양주택 1,498세대(전용면적 59제곱미터 1,080세대, 74제곱미터 142세대, 84제곱미터 276세대)의 입주자 모집 공고가 발표 됐습니다. GTX-A 운정..

장기미임대 매입임대주택, 가형 목동펠리스 방문기 [내부링크]

서울주택도시공사의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 중 공가 발생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된 장기 미임대 주택에 대해 서울시 거주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 중입니다. 2022년 1월 21일 공고에 공지된 주택 목록..

서울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 (공공지원 민간임대) 청약 정보 [내부링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2022년 공급될 예정이라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대방건설은 2022년 1월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은평 뉴타운 일원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

2021년 2차 SH 행복주택 공고(마곡 그랑시엘 평면도) [내부링크]

SH에서 지난 2021년 12월 28일에 2021년 2차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를 냈습니다. 행복주택이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이나 주택도시기금의 자금을 지원받아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의..

서울리츠 행복주택(DMC SK뷰) 모집 공고 (2021년 3차) [내부링크]

지난 2021년 12월 30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에서 2021년 3차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를 냈습니다. 행복주택이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이나 주택도시기금의 자금을 지원받아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

여권 만료 후 차세대 여권으로 재발급 받기 [내부링크]

1. 여권 유효기간 만료 통보 지난 8월 4일에 외교부로부터 문자 한 통이 왔습니다. 여권 만료일이 2021년 11월 23일이라는 통보였습니다. 벌써 10년이 흘렀다니... 2011년에 발급받은 게 벌써 10년이 지났더군요...

LH 공공전세 3차 모집공고 (서울-방배,상계,천호) [내부링크]

공공전세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도심 내 면적이 넓고 생활환경이 쾌적한 다세대·연립·오피스텔 등 신축주택과 아파트 등을 매입하여 중산층 3~4인 가구에게 한시적(‘21~’22년)으로 공급하는 주택으로서 무..

실내식물 관리 매뉴얼 (by 국립 수목원) [내부링크]

코로나 시기,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며 소확행을 느끼고 있는 1인으로서 아주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국립수목원에서 '실내식물 관리 매뉴얼'을 무료로 배포한다는 소식을 접했기 때문입니다!! K-garden,..

비트코인, 공포 탐욕 지수 확인 방법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가산 시장에서 시장 참여자들의 심리 상태를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의 심리상태가 한 땀 한 땀 모여 차트를 만든다고 합니다. 가격이 폭락하면 멘털까지..

'누구나집', 집값의 10% 내고 10년 산다?!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와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2021년 11월 29일 “누구나집” 시범사업지 6개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결과를를 발표했습니다. 우선협상 대상자가 선..

카스타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기 (겉바속촉) [내부링크]

마트에서 카스타드 2묶음을 6400원에 팔기에 사 왔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즐겨먹던 부드러운 카스타드인데요.. 그런데, 겉바속촉으로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 먹는 방법입니다...

온서울 건강온, 스마트밴드 수령 언박싱 [내부링크]

서울시 온서울 건강온 사업에 신청한 후, 스마트밴드를 발송받았습니다. 2021년 11월 22일 월요일 10시부터 진행한 2차 모집에 선정된 건데요, 11월 30일에 스마트 밴드가 도착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원래 애..

온서울 건강온, 서울시 스마트 밴드 무료 제공 사업 [내부링크]

온서울 건강온, 스마트 밴드 무상 대여 사업 온서울 건강온은 모든 서울시민이 함께한다는 의미의 ‘온 서울’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건강관리를 상징하는 ‘건강 온(ON)’을 결합해 탄생한 브랜드로 지난 11월..

나는 1,000만 원으로 아파트 산다, 주택 구입 전 알아야 할 7단계 [내부링크]

신사임당 채널에 나온 시크릿브라더 님의 이야기를 듣고 시크릿브라더 님의 책 <나는 1,000만 원으로 아파트 산다>를 주문했습니다. 현시점에서 당장 아파트를 구매할 여력은 안 되지만, 꾸준히 주택 시장에 대해..

이백의 허풍, 삼배통대도 일두합자연 [내부링크]

요즘은 세계테마기행과 같은 해외여행을 다니는 프로를 찾아보게 된다. 코로나 시국 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 텔레비전의 백색소음이 필요할 때 이런 프로들을 작은 소리로 켜 놓는 게 가장 좋기 때문이다. 잘 들..

자색 고구마 에어프라이어기 조리법 [내부링크]

평소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기 편해서 에어프라이어기로 고구마를 쪄먹는데, 오늘은 특별하게 자색 고구마를 사왔습니다. 자색 고구마는 어떤 맛일 지 궁금하네요. 기존에 사 놓은 호박고구마가 아래 사진의 맨 오..

용산 아이파크몰 300분 무료 주차 받는 꿀팁 (용산CGV,용산역) [내부링크]

용산 아이파크몰엔 CGV와 이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쇼핑 시설과 용산역 KTX 역사가 있습니다. 영화를 보러 가거나 쇼핑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대형 주차장(달 주차장, 별 주차장, 해 주차장)도 마련되어..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 투자 사례 복기 [내부링크]

백원기 작가의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는 부동산 관련 서적 중 2007년부터 2015년의 갭투자 사례를 살펴보기 좋은 책이다. 여전히 유효한 방법들도 있지만, 이미 부동산 갭투자가 널리 퍼진 2021년 현재, 달..

35세, 1억으로 내 아파트 갖기..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아파트 갭투자에 관한 책을 읽다 보면, 대출을 받아 자금을 조달한다는 이야기가 자주 나옵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는 절차가 어떻게 되고, 실제 대출을 받아서 매매를 진행했을 때의 경우의 수가 어떤지, LTV, DT..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갭투자 언제까지 유효할까? [내부링크]

너바나 님의 부동산 투자 경험을 담은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를 읽었습니다. 너무 유명한 책이여서 도서관에서 빌리기 어려웠는데요, 타지역 도서관에서 대출예약을 해서 겨우 책을 빌릴 수 있었습니다. <월..

초보자를 위한 주가 차트 보는 법, 기술적 분석 기본서 [내부링크]

슈퍼개미 김정환 님이 쓴 책 <초보자를 위한 주가 차트 보는 법>을 보았습니다. 기술적 분석에 대해 쉽게 풀어쓴 책으로 어렴풋하게 알고 있던 내용을 확실하게 짚어주는 기본서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백미는..

오렌지 자스민과 함께한 4년. 다시 꽃을 피우다 [내부링크]

오렌지 자스민, 아시나요? 향기가 참 좋은 꽃을 가진 식물입니다. 2017년 11월 23일. 사무실에서 키우기 위해 작은 화분에 있는 오렌지 자스민 외목을 입양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4년을 함께 했네요... 여러..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비플제로페이 사용법) [내부링크]

서울사랑 상품권은 서울시가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화폐로, 10% 할인 구매 혜택과 소득공제 30%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각 자치구별로 자체 상품권을 발행해서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

플랜비(PlanB) 비트코인 10월 가격 예상 적중. 신고점 갱신 [내부링크]

19일(미국 현지시각) 비트코인 선물 ETF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됐습니다. 프로셰어스가 내놓은 이 ETF 상품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가격의 흐름을 추종하게 설계됐다고 합니다. 이에..

'쏘쿨의 수도권 꼬마 아파트'에 나온 아파트의 현재 가격은? [내부링크]

쏘쿨 님의 '수도권 꼬마 아파트 천기누설'을 최근에서야 읽었다. 너나위 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가 출판되기 2년 전에 출판된 책으로 너나위 님도 책을 집필하면서 참고했으리라 생각되는 지점이 많았다...

서울 강서도서관 주차장 운영 시간과 요금 안내 [내부링크]

서울 강서구 등촌로51나길 29에 위치한 서울특별시교육청 강서도서관의 주차장에 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주차요금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 감면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2022년도 서울시,경기도 (공립)중등교사 선발 과목 및 인원 정리 [내부링크]

2022학년도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의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 계획 공고가 발표됐습니다.(2021년 10월 15일 공고) 예비 선생님들이 많이 기다리셨을 정보를 다음과 같이 전달드립니다. 서울특별..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뉴스에서는 삼성전자의 실적이 사상 최대가 될 것이라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지만, 주가는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장기 투자 목적으로 삼성전자를 매수하고 있는데요. 당장의 가격보다는 화폐 가치..

파주 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공고 [내부링크]

파주 와동 A1블록 신혼 희망타운 행복주택 신청 접수가 오늘 시작됐습니다. 파주시 와동동 1521번지 일원에 지어지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144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파주..

비트코인(Bitcoin)의 가치 추정 방법 [내부링크]

스톡 투 플로우 모델에 따른 비트코인의 가치 추정 아래 영상은 유튜브 채널 '신박한 신박사'의 운영자님이 우리말로 번역해서 올려주신 영상입니다. 매튜 크래터란 분인 플랜비(PlanB)가 제안한 스톡 투플 로우..

업비트 스토캐스틱 지표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업비트 차트에서 스토캐스틱 지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고승덕 변호사님이 처음으로 소개한 걸로 알려진 스토캐스틱 지표는 5-3-3, 10-6-6, 20-12-12 세 개를 동시에 사용하여 시장을..

애드센스 승인 후 첫 날 수익금 인증 [내부링크]

3번의 거절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7개의 글을 포스팅하곤 한 달 정도 방치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추석을 보내고 9월 29일부터 다시금 본격적..

김포 장기11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내부링크]

2021년 10월 8일(금)에 공고가 난, LH 행복주택 김포한강 한가람, 김포 양곡, 김포 장기 공고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설 위치, 모집 대상, 입주자 선정 및 공급 절차, 임대조건, 교통망 및 주변 환경 순으로 설명..

LH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서울 영등포 당산 에이스하우징 분석 [내부링크]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Ⅰ이란? 도심 내 신혼부부 등이 원하는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LH에서 주택을 매입하여 시중시세의 30~40% 수준으로 임대하는 주택입니다. 이번에 접수를 받는 물량 중에서..

2021년 주거급여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주거복지제도 중 주거급여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항을 잘 확인하신 후, 신청 가능하신 분들은 가급적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주거급여 제도란..

한국문화정보원 2021년 1/4분기 평균 연봉 [내부링크]

2021년 공공기관 평균 보수 한국문화정보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서, 다양한 문화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정보화 가치 확산을 주도하는 문화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입니다. 2021년..

한국예술인복지재단 6차 채용 공고(정규직)와 직원 평균보수 [내부링크]

공공기관 채용 공고 예술인의 복지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과 더불어 예술인의 창작활동 증진과 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정규직 직원..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너나위 님의 인생 스토리와 영웅서사의 유사성 [내부링크]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너나위 지음)를 읽고 든 생각 노후 준비를 위해 시작한 부동산 투자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을 통해 알게 된 너나위 님이 쓴 책을 이제야 읽었다. 그가 월급쟁이부자들TV를 통해 직접 부..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신경쓰이는 사람이 있나요? [내부링크]

연애 예능을 넘어선 청춘의 자아 찾기  <환승 연애> 이 안에 내 X가 있다 최근 막을 내린 <환승 연애>를 무척 재밌게 봤다. 덕분에 매주 금요일 저녁이 행복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게 됐지만, 끝에 가서는 예..

버거킹 콰트로 치즈와퍼 개봉기 (치즈버거 이모티콘과 치즈 위치 비교 실험) [내부링크]

오늘 저녁은 치즈버거 너로 정했다! 외출을 다녀오면서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 집 근처 버거킹에 들렸습니다. 마침 치즈 와퍼와 콰트로 치즈 와퍼 단품 2개를 7,000원에 할인하는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샀..

고양 지축 B 1BL 공공분양 주택 주변 환경 임장(feat.북한산 뷰) [내부링크]

원흥, 삼송, 창릉 신도시와 생활권 공유하는 고양지축 공공분양 주택 오늘 일이 있어 일산 쪽에 방문했다가, 지축역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고양 지축 공공분양 주택 주변을 직접 방문해 봤습니다. 지축역 주변으로..

플랜비(PlanB)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 이번에도 맞을까? [내부링크]

PlanB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 과연 이번에도? 플랜비(PlanB)는 스톡 투 플로우(Stock-to-Flow) 모델을 토대로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하여 유명세를 떨친 분이신데요. 오늘 다시 트윗을 날렸습니다. 온 체인 분석 결..

2021년 서울시 중등교사 임용 시험 연극영화 합격선 [내부링크]

2021년 서울시 중등교사 연극 영화 합격선을 찾아봤습니다. 서울에서 3명 모집하는데, 28명이 지원했고, 그중에서 23명이 시험에 응시해서 5명이 1차 합격했군요. 1차 합격선 점수가 78.33점으로 나오는데, 다른..

고양지축 B-1BL 공공분양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팜플릿 입지분석 [내부링크]

고양 지축 B1블록 공공분양주택 입주자모집공고가 발표됐습니다. (공고일 : 2021.09.29) 공급 위치경기도 고양시 지축동 일원 고양 지축 공공주택지구 내 B1블록 공급대상 : 공공분양주택 612세대 (전용면적..

시세의 80~90% 수준의 공공전세주택, 서울 물량 가격, 입지 정보 [내부링크]

정부의 서민 중산층 주거안정 지원방안(20.11.19)에 따라 서민, 중산층의 주거 안정을 위하여 LH가 한시적(21~22년)으로 내놓은 공공전세 모집 공고를 살펴봤다. 시중 전세시세의 80~90% 수준의 임대보증금만 납..

덕계역 초역세권 양주회천 A17BL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및 팸플릿 정보 [내부링크]

양주 회천 A17BL 신혼 희망타운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고 떴습니다. (입주자모집공고일 : 2021. 09. 30.) 위치 : 경기도 양주시 고암동, 덕계동, 덕정동, 산북동, 회정동 일원 양주 회천 택지개발지구 내 A17블록..

서울 번동3 행복주택 모집 공고 및 팜플렛 [내부링크]

서울번동3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가 발표됐습니다! (입주자모집공고일 : 2021.09.30.) 위치 : 서울특별시 강북구 오현로 208 번동주공3단지 행복주택 168호 서울번동3은 고령자복지주택(100호)과 행복주택(16..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 문제 공짜로 보는 법 [내부링크]

공무원 임용 시험, 교원임용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보시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시험 대비를 위해선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게 가장 중요하겠죠? 굳이 기출문제집을 사지 않고도 공짜로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한국문화정보원 2021년도 제7차 직원(정규직 및 무기직) 채용 [내부링크]

한국문화정보원 채용 정보 공유드립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세한 채용 공고 확인하셔서 지원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한국문화정보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서, 다양한 문화데이터 서..

[단상] 급락장이면 떠오르는 투자 원칙 [내부링크]

초보 투자자의 고단함 비트코인이 급락했다. 어느 정도 예상은 했던 부분이지만, 한 번에 이렇게까지 빠질 줄은 몰랐다. 이번에도 역시 대응이 미흡했다. 가장 큰 원인은 욕심이다. 고점인 줄 알면서 수익실현과..

엘살바도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사용 시작 [내부링크]

엘살바도르가 법정화폐로 비트코인을 사용한다. 엘살바도르 부켈레 대통령의 트위터 #비트코인 #bitcoin 2021년 9월 7일. 자국의 경제가 무너져 미국의 달러를 법정화폐로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엘살바도르가 새..

파주 운정 3지구 A17 블록 공공분양주택 안단테 모델하우스 방문기 [내부링크]

파주 운정에 공공분양 주택이 지난 8월 31일에 모집공고가 떴습니다. 59m2 가 3억 원 대로 분양되어 관심을 갖고 있던 차에 모델하우스에 직접 찾아갔습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 홍보 사이트(..

대장홍대선 생기면 굳이 서울에 살 필요가 있나? [내부링크]

"직장이 홍대 쪽이라면 굳이 서울에 살 필요가 있을까?" 홍대, 상암에 직장과 학교가 있다면, 향후 부천에 자리를 잡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홍대와 부천을 잇는 대장 홍대선이 생기면, 원종 역에서 홍대..

넷플릭스 D.P. 의 구교환 배우. 그의 떡잎을 기억하며... [내부링크]

넷플릭스로 D.P. 를 보고 다시금 구교환 배우의 마성에 빠졌다. 만약 구교환 배우가 아닌 다른 사람이 같은 역할을 했었다면, 이 시리즈가 이렇게 재밌었을까? 물론 원작 웹툰도 훌륭하고, 한준희 감독의 연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