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nogio의 등록된 링크

 nenogi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7건입니다.

윤석열 정부 부동산 개편 [내부링크]

최근 윤석열정부가 부동산대책을 내세우면서 이슈가 생기고있습니다. 당장 보금자리가 필요한 신혼부부, 자녀, 교육문제로 집을 옮겨야 하는 학부모,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독립된 거주지가 불분명해진 사회초년..

임영웅 콘서트 예매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2022년 임영웅 콘서트가 열린다고합니다. 그 동안 코로나때문에 콘서트 일정이 없었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던 바로 그 임영웅 콘서트입니다. 현재 예매권 물량이 많이 남지않았기 때문에 빠르..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년 5월이 되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해야합니다. 중도퇴사등으로 연말정산을 못하신분들, 이때 못하느라 마음쓰이셨죠? 이때 신고를 해야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2022년 2021년 귀..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예전부터 정부에서는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다소 어려운 근로자 및 사업자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근로연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윤석열 새 정부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 방침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존 1000만원 지급 공약과 금액이 달라 일부에서 불만이 나오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정리된 부분들..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연 1%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시설운영에 어려우신 소상공인분들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분들 대상으로 하는 소상공인 일상회복 특별융자 1%를 지원한다고하니 한번 신청해보시는건..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은 중소기업과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발표된 정책으로서 중소기업이 취업에 애로사항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정규직으로 채용,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상태에서 중소기업에 매..

어버이날 선물추천 best 4 [내부링크]

5월 5일은 어린이날이였다면 곧 다가올 부모님들의 날, 어버이날 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라는 바이러스 때문에 다들 힘들어하셨을텐데요, 그동안 해드리지 못했던 효도를 할겸 작은정성이나마 선물을 해드리는 건..

어린이날 선물 초등학생 best 10 [내부링크]

오늘 어린이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어린이날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때문에 힘들어하시던 가장님들 그리고 주부님들 고생많으셨죠?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나오면서 한시름 놓게되어 다행입니다. 오늘이라도..

에디슨EV 파산신고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에디슨자동차 계열사인 에디슨EV가 갑작스러운 파산신청을 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현재 엄청난 검색량을 독식하면서 큰 파장을 불러모으고 있는데요 한번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디슨EV, 파산신..

청와대 개방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20대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당선인이 당선됨에따라 공약을 지킨다는 명목으로 청와대를 개방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윤설열 당선인은 청와대를 국민들에게 돌려주고 국방부 건물로 집무실 이전을..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연장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년도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기간연장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2021년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분들 중 국가건강검진을 제 날짜에 받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2022년 6월까지 국가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기간이 연..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5월 1일은 세금과 환급의 달로 불리기도한다. 물론 근로장려금도 포함이 되지만 오늘 다룰 주제는 자려장려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만일 18세 미만의 자녀가..

실업급여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2년도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직 이후에 실업자가 일정기간 생활안정을 위해서 지원해 주는 제도, 그리고 버팀목이 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을 하고싶으신..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과 대상조건은 어떠한 방법으로 신청하나요? 취업은 항상 어렵지만,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청년 취업률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청년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

종합소득세 신고 안하면 일어나는 일들 [내부링크]

직장인 분들 같은 경우는 연말정산을 통해 환급을 받고있는데요, 개인사업자에게는 종합소득세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 같은경우 회사에서 대신 처리를 해주고 있기때문에 별도로 번거로운 일은 발생하고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28일 손실보상 + 소상공인 지원안 개편안을 확정 발표합니다.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지원됩니다. ① 손실보상안 ② 금융지원안 ③ 세제지원안 손실보상..

근로장려금 지급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득이 적어 셍계에 여려움이 있는 근로자들(직장인 포함)과 사업자분들에게 근로장려금을 지급하고있습니다. 2022년부터 소득요건이 좋아지면서 각 가구마다 200만원씩 상향조건으로 약 33만명이 더 받을 수 있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1.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 만일 사업자라면 한국범용인증센터라는 사이트에서 범용인증서를 발급을 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사이트를 접속해보면 3년형은 최대40%까지 할인을..

근로장려금 계산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미리 계산해보자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 요건이 확대되어 신청자 중 미리 계산해 보도록 설명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볼까요? 근로장려금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할..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보기 더 쉽게 정리해놓았으니 한번 다같이 알아볼까요? 모바일로 안내문을 받은 경우 - 카카오톡, 문자메세지에 첨부된 안내문을 열람하여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음 -> "손택스 신청화면" 연결 -> 주민등록번..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대상 세율 확실하게 정리 [내부링크]

1. 종합소득세란? 기본적인 조세 상식으로 알면 좋지만 종합소득세는 1년간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필요한 비용과 각종 공제를 제한한 뒤 과세표준에 따라 징수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저와 같은 직장인이라도 근..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자격요건 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정리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내 장려금 계산해보기 공동인증서 간편 발급 손택스 앱 설치하기 - 안드로이드 손택스 앱 설치하기 - 애플IOS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지난해 9월 약 112만 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정부는 금요일 아침 브리핑에서 마침내 4월 18일 월요일부터 모든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해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무려 2년 1개월 만이에요.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뚜렷한 감소세로..

주택 임대 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주택 임대 사업자 및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면 주택 임대 사업자 및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을 알아두시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있습니다. 주택 임..

프리랜서 종합 소득세 신고 방법 [내부링크]

프리랜서들의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시는 분들이 받을 수 있는 추가 항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최근에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은 유심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를 1000만 원 이상 줄이는..

연기자, 한지민 [내부링크]

오늘의 핫한 이슈 한지민이 궁금하다면? 지금바로 한지민을 검색하세요

종합 소득세 신고 대행 [내부링크]

지금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어려우셨죠? 이제는 편하게 맡겨서 세금 환급받읍시다!

종합소득세신고 [내부링크]

그동안 납부하기 싫었던 세금, 이제는 다시 환급받아 봅시다!

영화리뷰, 아마존에 홀로 남겨진 남자의 생존실화 (영화:정글 2017) [내부링크]

홀로 남겨진 아마존에서 남자의 생존을 위한 자신만의 싸움이 시작된다 1980년 남미의 볼리비아, 3년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평범한 삶보다는 특별한 경험을 원했던 주인공은 몇 개월째 남미를 여행하고 있었다...

주식투자, 투자의 왕 워런버핏의 인생은 어땠을까? [내부링크]

투자의 귀재, 현명한 주식투자자 워런 버핏의 일대기 투자의 귀재, 투자의 전설, 오하마의 현인으로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주식투자자로 평가받은 한 인물, 바로 미국의 투자 회사 "버크셔 해서웨이"..

영화리뷰, 생존을 위한 싸움이 시작된다. 스릴러 영화(브레이크) [내부링크]

케이블카에서의 생존을 위한 싸움의 시작 산꼭대기 정상에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케이블카로 향하는 5명의 남녀들은 산에 오르게 되고 같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었다. 새해가 1시간도 남지 않은 상황이라 케이..

주식거래와 시장에 미치는 영향, 이자율과 인플레이션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인플레이션과 이자율,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요즘 경제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교전으로 인하여 전 세계적인 시장이 흔들리고 통화율 마저 하락하고 있다. 그래서 요즘 많은..

영화리뷰, 죽은 사람의 아이를 임신한 여자(영화:스트레인지 벗 트루) [내부링크]

말도 안 돼 는 임신, 죽은 사람의 아이를 임신한 여자 이 단란한 가족에게 끔찍한 비극이 찾아온 건 지금으로부터 5년 전의 이야기다. 지금으로부터 5년 전 첫째 아들인 "로니"가 결혼식 직후 사고로 목숨을 잃게..

비트코인, 2세대의 시작, 이더리움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상화폐의 2세대 이더리움은 무엇인가 우리가 알기론 블록체인 1세대는 비트코인이다. 하지만 지금은 2세대 블록체인으로 부터 진화했다. 진화한 것이 바로 이더리움이라는 암호화폐이다. 그래서 비트..

리뷰, 하늘 높이 멀리 날아오른다. 역대 최고 실화 영화 에어로너츠 [내부링크]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열기구로 하늘을 정복하다. 구름이 발 밑에 보일 정도로 높은 하늘, 거대한 열기구가 떠있고 그 열기구의 꼭대기로 등반하는 한 여자, 그녀는 지금 세상에서 태양과 가장 가까운 존재이..

주식투자,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적은 돈으로 충분히 주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이번에는 적은 돈으로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먼저 주식투자의 장점은 내 자산의 가치가 적어도 소액으로도 주식을 투자할..

주식, 돈을 잃고 나서야 깨달음을 얻게 되고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식투자에 실패하게 된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필자도 주식투자를 하면서 얻는 것도 많았지만 잃은 것도 많았다. 아무리 많은 차트와 정보를 수집해서 수익률을 올린다고 하더라도 잠시 망각에 빠져 위태로운 순..

영화리뷰, 천재탐정의 본능적인 직감 (영화 에놀라 홈즈 ) [내부링크]

감독: 해리 브래드 비어 출연진 배우: 밀리 바비 브라운, 헬레 카빌, 샘 클라플린, 본햄 카터 출연진 조연: 피오나 쇼우, 아딜 악타르, 프란세스 드 라투어 개봉일: 2020년 09월 23일 가문의 영광, 홈즈 가문에서..

영화 (블랙박스 Black box 2020) 리뷰 [내부링크]

감독: 엠마누엘 오세이 크푸루 장르: SF 공포, 스릴러 출연: 마무드 애시, 필리샤 라샤드, 아만다 테페, 토신 모로훈폴라, 샤메인 빙와 개봉: 2020년 10월 06일 감춰진 진실이 드러난다. 반전을 거듭하는 스릴러..

(블록체인) 암호화폐를 만들다. 비트코인의 채굴방식 [내부링크]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의 채굴 방식을 한번 알아보자 요즘 비트코인의 획득방법에대해 궁금할 것이다.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상화폐로 떠오르고 있는 비트코인, 어떻게 하면 비트코인의 채굴을 할 수..

영화리뷰: 남자들이 한번보면 못잊는다는 영화, 레전드(2015) [내부링크]

두 쌍둥이 형제가 찾아온다. 영화 레전드 1960년대 영국을 지배했던 쌍둥이 형제, 레지와 론, 그 들은 영국 거리를 지배하며 명성을 쌓아가고 있었다. 그 들은 쌍둥이였지만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계..

주식, 장기투자가 과연 현명한 방법인가 [내부링크]

장기투자, 과연 현명한 방법일까? 아니면 잘못된 방법일까? 나는 항상 사람들에게 장기투자를 강조해왔던 사람이다. 그런데 장기투자를 권유하면 항상 이렇게 묻는 사람들이 있다. "몇 년을 가지고 있어야 장기투..

[영화리뷰]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IQ160 법대생의 이야기 [내부링크]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I Loved the Devil. 감독: 조 벌링거 개봉: 2019년 5월 3일 공개된 미국 영화 배급사: 넷플릭스 IQ 160의 법대생, 악명 높은 범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2019년 1월 26일에 공개되었고,..

주식계좌 개설방법, 어떤 방법으로 개설해야할까 [내부링크]

투자자들의 달콤한 저금통, 개설 방법에 알아보자 우리는 월급으로 근로소득을 벌지만, 과연 이 근로소득으로 앞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 필자는 절대 살아갈 수 없다고 생각한다. 생활비에 교통비, 식비,..

주식 양도소득세, 절세하는 방법이있다. [내부링크]

소득세를 절세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번 글에서는 2023년부터 모두에게 부과한다는 주식 양도소득세, 이 소득세를 2023년에 내지 않은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한다. 절세하는 방법은 여려가지가 있겠..

최악의 폭발사고, 목숨을 건 군인과 소녀의 실화 이야기(영화 체르노빌:원전대폭발) [내부링크]

체르노빌 원전 대폭발 Chernobyl nuclear power plant explosion 감독: 비탈리 보 로비 오프 개봉: 2015년 12월 03일 원전 발전소 폭발사고, 방사능 노출 100%, 살아 돌아올 확률 0% 당시 냉전 체재를 겪고 있었..

인생은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이다 (영화 어바웃타임 2013) [내부링크]

타임머신을 타고 함께 사랑여행을 떠나보자 오늘의 주인공 "팀"은 새해와 동시에 21살을 맞아 아버지로부터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집안 대대로 남자들은 시간 능력을 쓸 수 있는데 속는 셈 치고 아버지가 알..

10만원이 100만원이되는 주식복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모으면 모을수록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마법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워런 버핏의 경우 연평균 투자 수익률 15~20%를 오가며 아주 장기간 부를 늘여왔다. 무려 70년이 넘는 투자기간 동안에 그는 천천히 부를 늘이..

주식투자로 돈 벌려면, 반드시 버려야할 가장 어리석은 생각 [내부링크]

투자로 돈을 번다는 건 고통이 따르는 돈이라는 의미이다. 현존하는 최고의 투자전략가 '하워드 막스'에게 사람들이 가장 많은 질문은 무엇인지 살펴보면 당신의 성공 비결은 무엇인가?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그..

주식의 심장, 다우지수와 나스닥 그리고 S&P500 [내부링크]

'주식 그래프 사진' 미국의 증권, 다우지수가 무엇인가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코스피와 코스닥, 그 외에 코덱스라는 마켓이 있는데 미국 주식시장역시 그와 비슷한 마켓 지수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다우지수, 나..

위험한 주식이 끌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한번 빠지면 돌아올 수 없는 늪 이번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생각나는 것이 있었다. 주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안 좋은 주식에 손도 대지 말아달라고 당부드리고 싶다. 그런데 애석하게도 많은..

영화 <라스트듀얼>로 배우는 중세기사도의 역사 [내부링크]

프랑스의 중세시대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프랑스 최후의 법정 결투) 역사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정말 즐거워하고 좋아하는 분 들을 위해 영화를 통해 배우는 역사를 가지고 왔습니다. 많은 역사를 좋아하..

기후이상으로 온 지역이 갯벌로 변해버린 지구 (콜로니: 지구 귀환 프로젝트) [내부링크]

인류의 종말을 막기 위한 지구 귀환 프로젝트 먼 미래, 지구를 떠나 행성으로 이주한 인류가 인류종말을 막기 위해 지구 귀한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SF "콜로니: 지구 귀환 프로젝트"가 국내..

가치투자와 기술적 투자, 어느것이 더 현명할까 [내부링크]

'차트분석 사진' 기업의 가치의 믿음을 두는 주식, 가치투자 만약에 회사의 지분을 구매했다고 가정해보자, 그리고 회사를 공동 소유한다. 쉽게 이야기해서 사업주와 내가 같이 동업을 한다라는 생각으로 투자하..

눈이 아름다운 사람, 영화 '아이오리진스' (I ORIGINS, 2014) [내부링크]

자신만에 우주를 담은 아름다운 눈 눈빛만 떠올려도 가슴이 벅차오르는 그런 사랑을 해본 적이 있나요? 사람의 눈에 매료된 한 과학자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눈을 간직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는 이안, 그의 심오한..

주식의 역사, 주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식의 역사 주식이란 주식회사가 생기기 전까지 사업을 한다는 것은 자신의 인생을 거는 모험이었다. 사업자금부터 사업에 실패했을 경우 채무도 본인 무한한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회가 발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