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gommy의 등록된 링크

 newgomm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1분이면 가능 준비서류 [내부링크]

건강보험에서 지역세대원으로 되어 있다면 매달 나가는 보험료가 부담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장가입자에 피부양자로 등록되어 있다면 이런 부담을 덜 수 있고 건강보험 혜택은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꼭 놓치지 않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방법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은 건강보험공단이 아닌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에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 사회보험 민원신고를 한번에! 사업장 및 개인회원의 전자민원신고, 가입내역조회 및 증명서 발급 민원을 신청하세요! 사업장 회원 로그인 개인 비회원 로그인 www.4in..

코스피 코스닥 차이 뜻 쉬운 구분 방법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며 주식에 관심이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크루트에서 진행한 조사 결과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주식을 매수한 경험이 있는 직장인은 86%가 되었으며 업무시간에 주식을 확인하는 직장인은 65%가 될 정도로 주식에 현재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코스피, 코스닥이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요 주식을 할 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코스피와 코스닥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코스피(KOSPI) 뜻 우리나라 대표 증권시장인 코스피는 한국증권궈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주식을 대상으로 전체 종목의 흐름을 보여주는 종합 주가 지수입니다. 여기에 코스닥은 제외됩니다. 코스피 상장사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셀트리온, POSCO, LG전자,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대기..

2023년 4월 공모주 일정 요약 종목 희망 공모가 [내부링크]

4월 주식시장이 상승기류로 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2023년 4월에도 공모주는 지속되는데요, 4월의 공모주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심있는 기업이라면 날짜를 체크해두고 공모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3년 4월 공모주 마이크로투나노 종목명: 마이크로투나노 (M2N) 청약 일정: 4월 17일 - 4월 18일 희망공모가액 : 13,500 - 15,500원 청약증권사 : 한국투자증권 수요예측일은 4월 10일~11일이며, 청약일정 이후 배정 및 환불일은 4월 20일입니다. 마이크로투나노는 반도체 검사용 부품 제조 업체입니다. SK하이닉스 납품업체 점유율 39% 1위 기업입니다. 반도체 성능을 테스트하는 프로브카드, 파운드리서비스 등 제조, 판매 멤스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개발 및 생산을..

신한은행 환전 90% 환전우대 우대 받는 팁 [내부링크]

해외여행 준비하고 계신가요? 해외여행 할 때 꼭 필요한 환전, 여행 경비를 조금이나마 아끼기 위해 환전우대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90% 환전우대 받을 수 있으니 해외여행 생각한다면 꼭 챙겨보세요. 신한은행 90% 환전우대 받아 환전하는 방법 안내 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사용하신다면 영업점 확인하고 우리은행이 가깝다면 우리은행에서 환전하는 방법도 확인해보세요. 신한은행 환전 방법 먼저 신한은행 신한 쏠(SOL) 어플에 들어갑니다. 쏠 화면 접속 하단 전체메뉴에 들어간 뒤 검색 탭에 '환전'을 검색합니다. 환전 검색 후 '쏠편한 환전'을 클릭해줍니다. 쏠편한 환전 클릭 시 우측 화면처럼 쏠(SOL)로 미리 환전하고 출국 전에 바로 찾으세요가 보입니다. 신한은행 환전은 인천공항에서 바로 찾을..

환율우대 최대 90% 우리은행 환전우대 환전주머니 당일수령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다양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그 중 하나는 해외에서 쓸 그 나라의 돈을 준비하는 '환전'입니다. 환전을 미리 해두지 않으면 비싼 수수료로 환전을 하거나 현금을 내야 하는데 없어서 당황하는 일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미리 환전우대 혜택 받아서 준비해놓으면 좋기 때문에 우리은행 90% 환율우대 받고 환전하는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이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환전우대 90% 우리은행 어플인 우리won뱅킹 접속 시 보이는 최대 90% 환율 우대 환전주머니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우리은행 어플 홈페 환전주머니가 뜨지 않을 경우 하단에 있는 전체 - 검색어 입력에서 환전주머니(환전신청)을 작성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전통화 및 환율우대율 환전하는 통화 종류에 ..

4월 7일부터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완화 주택법 시행령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권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 완화 적용시점, 적용범위, 소급적용 여부 등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월 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무회의에서 아파트 분양권 전매기한의 축소와 삭제에 대한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소급적용 여부 및 이후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하나씩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전매제한, 실거주의무 뜻 먼저 해당 주택법 시행령과 전매제한에 대해 말하기 전에 전매제한과 실거주의무에 대해서는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전매제한은 분양 주택에 당첨되었을 경우 나라에서 정한 규정된 기간동안 주택을 파는 것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간혹 전매제한이 전세와 매매가 모두 불가한 것으로 아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전매제한은 매매만 금하는 것이..

생활비 공과금 할인카드로 좋은 신한카드 Mr.life 실사용 추천 [내부링크]

매달 나가는 공과금, 통신요금이 부담스러울때가 있는데요 특히 여름이나 겨울철에 나오는 전기, 도시가스 요금은 깜짝 놀라기도 한답니다. 조금이나마 할인 받아 부담을 덜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럴 땐 공과금 할인 신용카드를 활용하여 일부지만 할인을 받으면 좋습니다. 공과금, 통신요금 외에도 대형마트, 편의점 할인이 모두 가능한 신한카드 Mr. Life를 소개합니다. 해당 카드는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어 저도 혜택 파악 후 모든 혜택을 꼭 받고자 합니다. 신한카드 Mr. life 주요 혜택 주요 혜택으로는 월납(공과금-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및 통신요금이 10% 할인 된다는 것과 편의점, 병원, 약국, 온라인쇼핑, 택시, 식음료 업종까지 시간할인이 되고 대형 3대 마트 10% 할인과 주유..

코스트코 회원권 회원카드 연회비 카드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코스트코는 트레이더스와 달리 회원카드가 꼭 있어야 하는 대형 매장입니다. 대용량 물품을 살 일이 없다면 많이 이용하지 않지만 술이나 고기의 할인율이 커서 회원권을 만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 방법과 연회비, 카드 종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확인 후 집 주변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다면 트레이더스 멤버십 혜택, 연회비도 확인하고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 방법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은 코스트코 현장에서 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코스트코 매장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 발급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가능)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사업자로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 시 사업자등록증 사본도 준비해야 합니다..

트레이더스 멤버십 가입 안내 연회비 혜택 정리 [내부링크]

트레이더스는 코스트코와 달리 카드가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매장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보다 매장 접근율이 쉬워 많은 분들이 이용할텐데요, 저도 주로 이용하는 매장입니다. 현재는 트레이더스에도 유료 멤버십을 도입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유료 멤버십 도입 후 1월 기준으로 회원 수 60만명을 눈 앞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트레이더스 멤버십 특별 할인이 적용된 상품이 늘어나면서 멤버십 회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트레이더스 유료 멤버십 스탠다드 / 프리미엄 멤버십 종류는 연회비에 따라 나뉘어집니다. 스탠다드는 연회비 3만원에 연간 최대 적립액 50만원이며, 프리미엄은 연회비 7만원에 연간 최대 적립액이 100만원입니다. 트레이더스 유료 멤버십 카드 스탠다드 연회비 3만원인 스탠다..

스타벅스 봄맞이 시그니처 신메뉴 후기 가격정보 칼로리 [내부링크]

2023년 봄맞이 스타벅스 신메뉴가 나왔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음료가 나왔을지 매번 기대감을 준답니다. 음료 3종과 푸드 3종 신메뉴에는 7년째 봄마다 출시한 슈크림라떼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슈크림 라떼 외에도 어떤 음료가 있을까요? 스타벅스 신메뉴 음료와 함께 가격과 칼로리 정보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2023년 봄맞이 스타벅스 신메뉴 음료 3종 슈크림 라떼 CHOUX CREAM LATTE 매년 사랑받아오는 슈크림 라떼는 달콤한 슈크림과 진한 카라멜의 풍미가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음료입니다. 가격대는 톨(TALL) 사이즈 기준 6,300원이며, 그란데(Grande)는 6,800원, 벤티(Venti) 사이즈는 7,300원입니다. 칼로리의 경우 톨 사이즈 (355ml) 기준으로..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아침에 하루를 시작 하기 전, 공복에 먹기 좋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아침에 먹기에도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에도 좋으며 영양가까지 풍부한 음식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아침에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 아침 식사하기는 번거롭지만, 가벼우면서도 든든하게 먹고 싶을 때는 삶은 달걀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란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장시간 배고픔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계란에는 단백질, 인, 철분, 비타민A가 들어 있어 양양까지 챙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밤새 떨어진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아침에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오트밀은 공복에 먹으면 보호막을 형성하여 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