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nsight의 등록된 링크

 news-insigh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23.01.12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기사를 클릭하시면 원본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키워드 #정진석, #이재명, #면담, #카트라이더출시, #시체유기딸, #퇴직연금금리, #고우림, #김연아, #나경원, #사직서, #sk배터리, #필리핀아내매장, #강서아파트강도, #제주체불임금 정진석 “이재명, 대통령과 면담?…범죄 피의자 만날때 아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이 대표가 요청한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에 대해서도 반박했고, 기본사회 2050 비전에 대해서는 소득주도성장 논리를 거부하고 경제 망가뜨리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해서는 대화를 안해봐서 아는 바가 없다고 말했고..

23.01.11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기사를 클릭하시면 원본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키워드 김혜자, 유퀴즈, 봉준호, 아옳이, 서주원, 이혼, 한국여권, 여권2위, 송중기, 송중기열애, 김대경대행, 흥국생명, 배구 제주항공, 일본여행, 비행기값, 이강인, 이강인이적, 빌라, 쿠티뉴 김만배, 중앙일보간부거래, 간부사표 오스템횡령, 징역35년 김혜자, '전원일기' 하차 요청했던 사연? 60년 연기 인생 돌아본다 (유퀴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76회에서 국민 배우 김혜자가 출연해 연기 인생 61년의 역할과 캐릭터 몰입 노력,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을 공개한다. 그리고 봉준호 감독과의 일화, 추억을 회상하며 눈시울을 붉히는 인간적인 면모도 담아내고 있다.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되는 tvN '유 퀴즈..

23.01.10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기사를 클릭하시면 원본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뉴스 키워드 #최정원, #연예뒤통령, #이진호, #최정원불륜, #이재명, #성남FC, #신당역스토킹살인, #전주환사형, #전주환, #나경원, #벤츠두통, #벤츠벤젠, #23년자동차세, #자동차세금, #유류세, #개별소비세, #차량유지비, #인천40대목, #인천밭에시신, #제주50대시신, #26개학과에0명, #지방대소멸, #정시모집, #냉동밥, #냉동밥나트륨, #냉동밥영양부족, #냉동밥가이드 '아이돌 출신 유명 연예인' 최정원, 불륜 의혹에 "불미스러운 일 없었다" 반박 [종합] 아이돌 출신 유명 연예인 최정원이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불륜 의혹이 제기되었다. 최정원은 이를 전면 부인하면서, 제보자가 사실이 아닌 ..

23.01.09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기사를 클릭하시면 원본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김부영, #창녕군수, #군수유서, #류지광, #태풍의신부, #내일로간다, #지진, #인천지진, #서울지진, #인공위성추락, #인공위성피해, #테슬라화재, #테슬라모델x, #모델x, #배터리열폭주 김부영 경남 창녕군수 야산서 숨진 채 발견 경남 창녕군수로 재판을 앞둔 김부영 군수가 9일 야산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김부영 군수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돼 출석할 예정이었던 재판에 대해 결백하다는 내용의 유서형 쪽지가 발견됐다. 류지광, ‘태풍의 신부’ 무한긍정 메시지 OST ‘내일로 간다’ 눈길 류지광이 KBS2 일일 드라마 '태풍의 신부' OST 가창 대열에 합류해 블루스 풍의 미디엄 템포 곡 '내일로 간다'를 자신만의 중저음 매력으로 가창..

23.01.08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기사를 클릭하시면 원본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지 우수성 홍보한 뉴진스, 중국 누리꾼들에게 '뭇매' 걸 그룹 뉴진스가 한지 홍보 영상에 출연했더니, 중국 누리꾼들이 뉴진스의 SNS에 몰려와 불쾌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그들은 한지가 중국에서 발명되었다고 비판하며 한국을 '파오차이국'으로 표현하기까지 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중국 누리꾼들의 뭇매 받고 있다. 당정 "대학지원 권한 지방 이양·부실대학 개혁 추진" 당정은 지방 자치단체 주도의 '지역혁신중심 대학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부실대학의 구조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교육부가 가진 대학 지원과 관련한 권한을 2025년까지 지방으로 이양, 위임하기로 했다. 그리고 재산 처분 등에 특례를 부여하고 지방대 육성법을 개정하고 규제를 과감하게 없애야 한다는 생..

23.01.06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대졸 신입 희망연봉 '평균 3540만원' 잡코리아가 신입 구직자 66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구직자들의 희망 연봉이 평균 3540만원이며,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33.6%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하는 구직자들의 희망 연봉이 가장 높은 평균 4040만원이고, 이어 외국계기업 취업 목표 구직자의 희망 연봉이 3870만원, 공기업/공공기관 취업 목표 구직자의 희망 연봉이 3210만원, 중소기업 취업 목표 구직자의 희망 연봉이 3000만원이며, 이공계열 전공자의 희망 연봉이 가장 높은 3770만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 35주 만에 반등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가 지난 2021년 12월 이후 1년 넘게 기..

23.01.05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부동산 침체에 경매시장도 위축…서울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 76.5% 부동산 경기 침체로 법원 경매시장까지 이어지고 있다. 전국 아파트 경매 낙찰률이 역대 세 번째로 낮은 수준을 기록했고, 서울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도 9년 만에 80% 아래로 하락했다. 경기 아파트 낙찰률과 낙찰가율 모두 역대 최저를 기록하며, 인천과 부산 등 다른 지역들도 각각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충북 지역이 가장 큰 낙찰가율 하락폭을 보였다. "돌반지 괜히 팔았어" 금, 다시 살까요 금값이 6개월여만에 최고치를 찍었고 글로벌 주요 투자은행들은 올해 금값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금은 전 세계적 통화긴축 정책과 경기 침체로 인해 안전자산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시점이든 금을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는 개인..

23.01.04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풀건 다 풀었다"…다주택자에 'SOS'친 정부, 경착륙 막을까 https://im.newspic.kr/rXQGIuk 정부는 주택 시장 연착륙을 위해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 및 전매제한 규제를 해제하고, 실거주 의무와 1주택 자에 대한 기존주택 매도 의무 등을 폐지하는 정책을 발표했다. 그리고 무순위 청약자격을 회복하고, 공공택지 및 규제지역에서 전매 제한 시기를 축소하고, 비수도권 및 주거약자 복지를 구현하는 대대적인 규제 완화 조치를 내놓았다. 이는 특히 중소기업 및 다주택자에게 'SOS'(긴급 구조 신호)를 보낸 것이라고 분석된다. '6개월 만에 최고치' 기록 금값…"올해 역대 최고가 찍을 것" https://im.newspic.kr/WevpZqD 금값이 6개월 만에 최고가를 기..

23.01.03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2023년 공무원 봉급표, 5급 이하 보수 1.7% 인상 https://im.newspic.kr/JP0ixF4 국무회의가 의결한 공무원 처우 개선 내용으로, 5급 이하 공무원의 봉급과 각종 수당을 포함한 보수가 지난해보다 1.7% 인상된다. 그러나, 4급 이상 관리직급 공무원은 보수를 동결하고, 장·차관급 이상 정무직 공무원은 연봉의 10% 정도를 기부해야 한다. 셀프주유소서 차에 주유건 꽂은 채 출발한 차주..."주유소 날릴 뻔했다" https://im.newspic.kr/3BXzbHO 주유소에서 주유건이 꽂힌 상태로 출발한 차주의 모습이 공개됐으며, 네티즌들의 비판이 쏟아졌다. 차량 손상과 사고 방지 등의 위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논란이 이어졌다. 이렇게 되..

23.01.02 오늘의 뉴스요약 [내부링크]

내년부터 휘발유 ℓ당 99원 오른다… 유류세 인하폭 축소 https://im.newspic.kr/8DTzznA 국내 휘발유 가격은 지난 6월30일 이후 618.6원 감소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2023년 1월1일 이후 유류세 인하 요인으로 인해 휘발유 가격은 약 99원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류세 환원 전까지 국민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가격 안정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정부는 진단하고 있으며, 환원 이후 급격한 가격 인상을 방지하기 위해 직영·알뜰 주유소부터 가격 인상을 자제하는 등 업계의 자발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OMG’ 뮤비 등장한 침착맨 생방송 출연 예고…'파격 행보' 그룹 뉴진스가 "침착맨"버의 생방송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번 생방송은 이날 오..

23.01.01 오늘의 뉴스 요약 [내부링크]

2023년 신정 1월1일 대체공휴일 "2일 쉬나" 2023년 신정 1월1일 대체공휴일 2일 쉬나 2023년 대체공휴일 (국제뉴스DB) 2023년 대체공휴일이 관심사다. 대체공휴일 뜻은 공휴일이 토요일 또는 일요일에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대체공휴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한 im.newspic.kr 대체공휴일은 공휴일이 토요일 또는 일요일에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대체공휴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2014년부터 시작됐고, 처음에는 설·추석 연휴와 어린이날이 다른 공휴일과 겹칠 경우에만 적용됐으나 2021년 8월 15일부터 신정, 부처님오신날, 현충일, 성탄절을 제외한 모든 공휴일에 적용되게 됐습니다. 정부는 부처님오신날과 성탄절에도 대체공휴일을 지정하는 것을 추진중인데, 이..

22.12.31 오늘의 키워드 [내부링크]

베네딕토 16세 전 교황 선종 오늘 이탈리아에서 전 세계적인 충격을 일으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탈리아의 제216대 교황인 베네딕토 16세가 선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네딕토 16세는 2013년 3월 13일 승진한 이후 지금까지 지도하고 있던 교황입니다. 젊은 시절부터 이탈리아 정부와 정치권과 충돌해 왔으며, 교황으로서의 직무 수행과 함께 인권, 정치, 사회 정의, 기독교 정신 등에 관한 입장을 자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교황 선종 소식은 이탈리아 전역에서 충격과 슬픔을 안겨줄 정도로 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지도해왔던 교황의 선종과 새로운 교황의 승진 절차가 어떻게 진행될지도 주목이 쏠 것입니다. 아이유·이종석 열애 인정..."최근 연인 사이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