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paper79의 등록된 링크

 newspaper7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연말정산과 소득공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말정산과 소득공제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제3의 월급이라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세금폭탄으로 돌아오면 정말 황당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말정산과 소득공제의 정확한 의미와 절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이과 소득공제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1년 동안 벌어들인 소득과 지출을 계산하여 소득세를 산출해 내는 것을 말합니다. 산출한 소득세가 매월 공제했던 세금보다 많다면 환급을 해주고, 적다면 추징받게 됩니다. 그럼 소득공제란 무엇일까요? 소득공제란? 소득공제는 연말정산을 할때 소득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득공제액이 크면 과세표준인 근로소득액이 줄어들어 기존에 공제한 세금이 상대적으로 크게 됩니다. 공제한 세금이 벌어들인 돈보다 많다면 당연히 환..

CMA 와 MMF 통장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CMA와 MMF 통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재테크를 하는 사람이라면 CMA통장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헷갈리는 CMA와 MMF 통장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MA & MMF CMA ( Cash Management Account) CMA는 은행이 아니라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통장입니다. 오래전 종금사에서 처음 발행한 CMA는 은행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에는 원금보장을 조건으로 한도 제한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원금 보장이 되지 않는 조건으로 한도제한이 풀린 상태입니다. CMA의 가장 큰 장점은 매일 이자가 붙는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 월급통장을 CMA로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또 언제든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 대..

재테크 성공은 통장쪼개기 [내부링크]

재테크 성공은 통장 쪼개기 부터시작해야 합니다. 통장을 쪼개는 이유는 목적에 맞게 돈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장을 어떻게 쪼개고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통장 쪼개기 통장은 월급용, 생활비용, 비상용, 투자용으로 나눠서 관리하면 됩니다. 아래 자세한 사용목적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1. 월급통장 첫 번째 통장은 월급통장입니다.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수입을 관리하는 통장으로 통신비, 교통비, 교육비, 관리비 및 각종 세금이 빠져나가는 통장입니다. 매달 고정적으로 빠져나가는 항목을 자동이체로 걸어두면 신경 쓸 필요 없이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2. 생활비 통장 두 번째 통장은 생활비 통장으로 한 달 평균 생활비를 계산한 금액을 입금..

재테크하는 잘하려면 이것부터 하라! [내부링크]

재테크를 잘하려면 어떤 것부터 해야 할까요?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어떻게 큰 부를 가질 수 있었을까요? 그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이것'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목표설정 마라톤을 할 때 선수들이 힘들면 옆에서 코치가 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 "앞에 보이는 저 신호등까지만 힘내!" 그리고 신호등에 도착할 때면 "저기 다리까지 가면 물이 있어"이렇게 말이지요. 즉 목표가 있어야 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끝나는 점이 어딘지도 모르고 무작정 뛰라고 하면 얼마못가 모두들 지쳐 쓰러지고 말 것입니다. 그래서 목표를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래 3가지 규칙에 따라 목표를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목표금액 정하기 첫 번째 해야 할 일은 목표금액을 정하는 것..

가장 현실적인 돈 모으는 방법 TOP 4 [내부링크]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돈이 모이지 않기 때문인데요, 가장 현실적인 돈 모으는 방법 TOP4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모으는 방법 1. 늘린다. 첫 번째는 수입을 늘리는 것입니다. '당연한 이야기 아니야?'라고 하실 텐데요, 저도 재테크를 몇 년째하고 있지만 돈 모으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수입을 늘리는 것 밖에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아무리 아껴쓴다해도 수입이 늘지 않으면 돈이 모아질 수 없고, 자녀가 있다면 시간이 갈수록 지출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니까요. 그렇다면 이렇게 말씀하실수도 있습니다. " 회사에서 월급을 올려주지 않는데 어떻게 수입을 늘려?" 대답은 간단합니다. 능력이 되신다면 연봉을 많이 주는 회사로 이직하시고, 능력이 안된다면 본..

우리아이 부자 만들기 - 어린이경제교육 3편 우리집 통장 [내부링크]

우리 아이 부자 만들기 3편에서는 '우리 집 통장'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아의 명의 통장을 개설하고 직접 은행에 입금하는 경험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직접 은행에 가는 것이 번거롭다면 이 방법을 응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장 개설하기 재테크의 기본은 모으고 아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푼돈일 경우에는 그 의미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티끌 모아 태산이란 말이 있듯이 푼돈이 모여 큰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할 때는 푼돈을 모으는 습관부터 들이라고 합니다. 이런 경험은 아이들에게도 중요한데요, 차곡차곡 돈을 모아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을 살 때의 큰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 목표한 금액을 모을 때까지 참을성도 길러질 수 있으니 일거양..

우리아이 부자만들기 - 어린이 경제교육 2편 용돈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용돈 주시나요? 아이들이 가장 먼저 돈에 대한 개념을 잡는 것이 용돈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아이 부자 만들기 2편에서는 용돈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용돈 용돈이 필요할까? "필요한 물건이나 간식도 다 사주는데 용돈이 필요한가요?"라고 물으신다면 '당연히 필요합니다!'라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용돈은 어린아이들이 돈에 대한 개념과 흐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아이에게 돈을 주자'가 아닙니다. 자칫 무분별한 소비로 인해 오히려 아이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 규칙을 정해야 합니다. 첫째. 금액 금액을 정할 때는 아이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보고 정하는 것이 좋은데, 먼저 하교 후 스케줄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친구들과 어떻게 ..

돈공부를 시작하자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오늘보다 풍요로운 내일을 위해서는 경제 흐름을 이해하고 돈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경제는 순환한다는 것을 알고 미래를 대비하면 오늘보다 풍요로운 내일을 살 수 있습니다. 경제에 대해 공부하면서 점점 성장하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우리아이 부자만들기 - 어린이 경제교육 1편 밥상머리교육 [내부링크]

우리 아이가 부자이길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어릴 때부터 어린이 경제교육에 힘을 쏟으셔야 합니다. 열심히 다니고 있는 학원은 결코 아이의 미래를 밝게 해주지 않는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생활 속 경제교육 밥상머리 교육 밥상머리 교육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가족이 함께 식사시간에 이루어지는 대화를 뜻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히들 "밥 먹을 때 이야기 하지 말아라! 복 나간다"라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밥 먹을 때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이들의 인성발달에 아주 중요합니다. 더불어 자연스러운 대화 속에서 가족 간의 따뜻한 정도 쌓을 수 있으니 놓쳐서는 안 되겠지요. 특히 경제교육은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그 최적의 시간이 밥 먹는 시간입니다. 대화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