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trips의 등록된 링크

 next-trip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Windows] 윈도우10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각 프로그램마다 권장하는 사양이 있습니다. 보통 그래픽카드가 중요한 게임을 설치하기 전에 많이들 자신의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게 되는데 오늘은 쉽고 빠르게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그..

[Windows] 윈도우1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든 프로그램을 자세히 보시면 v.12.3.4 이거나 v.20.155.2 와 같은 버전이 업데이트 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윈도우10도 당연히 버전이 존재하는데 최신의 상태를 유지하시는 것이 당연히..

[Windows] 윈도우10 업데이트 버전 확인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안에 있는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알아보려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 윈도우10의 버전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버전이 낮아서 사용을 못하면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인데, 이번에는 지..

[Windows] 컴퓨터 최적화 고클린(GoClea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처음에는 빨랐던 컴퓨터가 느려졌다는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럴 때에 컴퓨터를 최적화하는 프로그램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바로 고블린이라는 프로그램인데..

[windows] 윈도우10 드라이버 설치 3DP Chip / Net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3DP Chip'과 '3DP Net'입니다. 3DP Chip은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제외한 그래픽카드, 사운드, 메인보드 등 드라이버를 쉽고 빠르게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이며, 3DP Net은 랜카드..

[Windows] 윈도우10 드라이브 디스크 조각 모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처음과는 확연하게 느려진 자신의 컴퓨터를 마주 보고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를 처음 속도로 만들지는 못하지만 도움이 되는 여러 방법 중에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하여 최적화를 해주..

[Windows] 윈도우10 날짜 계산, 과거 미래 날짜 계산 [내부링크]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오늘로 100일 뒤에 무슨일인지 아니면 200일 전에는 무슨일인지 궁금한 날이 있는데 생각을 해도 정확한지도 잘 모르겠고 답답한 적이 있으신가요? 윈도우10 계산기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

[Windows] 윈도우10 알림 메시지 끄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 10 알림 센터에서 사용자에게 알릴 정보가 있으면 메시지를 띄웁니다. 물론 알림을 해주는 것은 고맙지만 작업을 한참 집중을 하고 있을때 이런 메시지 알림이 나타나면 어간 불편한 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Windows] 윈도우10 그래픽카드 메모리 VRAM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일반 메모리(RAM)도 중요하지만 그래픽 키드 메모리(RAM)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일한 그래픽카드라고 해도 메모리 용량아 다르면 가격 차이가 상당한데 특히 게임을 즐겨 하시거나 영상 작업..

[Windows] 윈도우10 디스플레이 텍스트 크기 조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시다가 모니터를 작은 것을 사용하시거나 눈이 피로해서 잘 안 보여 텍스트와 앱의 크기를 키우고 싶은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도 있겠지만 배율을 키워서 텍스트 디스플레..

[windows] 윈도우10 설치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새로 구매를 할 때 윈도 운영체제를 설치해 주는 서비스가 있지만 설치 유무에 따라서 가격이 20만원에서 많게는 30만 원이라는 가격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분들이 운영체제 윈도우가 미 설치..

[Windows]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7 이 2020년 1월 14일에 지원을 종료됨에 따라서 이제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거나 새로 운영체재를 설치 하실때에 바로 Windows10으로 설치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설치 U..

[Windows] 효율을 높혀줄 윈도우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윈도우(Window) 키 관련 단축키 모음 Win + 상/하 방향키 : 사용 중인 창을 최소화/최대화 Win + 좌/우 방향키 : 사용 중인 창을 좌우로 이동 Win + D : 모든 창을 최소화하고 바탕화면 보기를 실행 (한번 더 클..

[Windows] 윈도우의 역사 시리즈 [내부링크]

1) 윈도우 1.0  - 1985년 11월 20일 16bit의 그래픽 운영 환경으로 릴리즈됨   (1983년 윈도우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으나, 윈도우 1.0은 1985년까지 릴리즈 되지 않음)  - MS-DOS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운영체제..

[Windows] 윈도우란 무엇인가? 윈도우의 특징들 [내부링크]

Windows란? 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운영체제로 애플이 개인용 컴퓨터에 처음으로 도입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운영 체제인 맥 OS에 대항하여, 당시 널리 쓰이던 MS-DOS에서 멀티태스킹과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