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doorped의 등록된 링크

 nextdoorpe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7건입니다.

[내돈내산] 층간 소음 슬리퍼(오즈키즈)로 해결! [내부링크]

층간 소음 슬리퍼(오즈키즈) 아파트에서 아이를 키울 때 고민되거나 항상 마음 조리는 것 중하나가 층간 소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층에 살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다고 아이가 있다고 바로 1층으로 이사 가는..

[솔직] 잠실 바이킹스워프 후기, 팁, 예약 [내부링크]

잠실 바이킹스워프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해 있는 랍스터 무한리필, 바이킹스워프 롯데월드몰점을 다녀와서 후기 남기고 정보 공유하려고 합니다. 롯데월드타워를 갈 때마다 여기는 뭐하는 곳인데 이렇게 사람..

[의사] 삼성 당파워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삼성 당파워 여러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로 구성한 제품, 효과 있을까 우리 주변만 살펴봐도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조절을 위해 약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의사] 효소의 정석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효소의 정석 15가지 곡물을 발효하여 얻은 발효효소, 효과 있을까 효소는 음식을 소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효소는 신선한 야채,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럼 야채, 과일을 챙겨 먹으면 되지, 왜 효소를..

[의사] 뉴케어 당플랜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뉴케어 당플랜 당뇨환자 식이 조절을 위한 영양 제품, 효과 있을까 이제 당뇨는 생활 속 깊숙이 들어와 있는 질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 당뇨 환자는 500만을 넘었고, 30세 이상 성인의 1/3이 당뇨이거나 당..

[의사] SMDR 수면영양제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SMDR 데이 엔딩 나이트 스타트 SMDR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 미강주정추출물, 락티움 함유되어 있는 수면 영양제, 효과 있을까 요즘 주변을 보면 직장인, 수험생뿐 아니라 육아를 하는 주부들도 수면 시간이..

[의사] 수면건강엔 락티움플러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수면건강엔 락티움플러스 우유를 먹고 가수 분해 되어 만들어지는 수면 건강 소재, '락티움' 효과 있을까 수면은 단순한 휴식의 의미를 넘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즉, 수면은 건강 유..

먼지다듬이 원인, 퇴치 완벽히! (로보킬, 피톤치드) [내부링크]

먼지다듬이 제대로 알고 퇴치하세요! 먼지다듬이가 뭔가요? 흔히 책벌레라고도 불리는 먼지다듬이는 몸길이가 1mm~7mm정도로 매우 작은 벌레로 움직임을 포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미 번식이 된 후..

날파리 생기는 이유, 없애는 법 (퇴치법, 트랩) [내부링크]

날파리 생기는 이유 알고 해결하도록 합시다! 여름에 덥고 습한 것만으로도 불쾌지수가 올라가는데, 불쾌지수를 더 올리게 되는 원인이 있습니다. 바로 '날파리, 초파리'입니다. 특히 왜 여름에 날파리가 더 잘..

[의사] 스키터 증후군 알아봐요! (모기 알레르기, 증상, 약, 연고) [내부링크]

모기 알레르기라고도 불리는 스키터 증후군 여름부터 늦가을까지 모기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분이 많습니다. 밤에 잠을 잘 때도, 야외에 놀러갈 때도 모기 퇴치용 스프레이나 모기 기피제를 뿌리지만 항상 물리기..

[의사]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먹이, 프락토올리고당을 담은 제품, 효과 있을까? 유산균도 세균 중 하나이기 때문에 먹어야 살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것이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의사] 쥬비스 하이 프로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쥬비스 하이 프로틴 100% 국산 약콩을 사용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 알아봐요! 얼마전 까지만 해도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은 운동 하는 사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전유물로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우..

[의사] 뉴틴 자일로바이오틱스(김수현 유산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뉴틴 자일로바이오틱스 프리, 프로,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모두 담은 제품, 알아봐요! 이전에는 변비나 복부 불편감이 있는 사람들만 유산균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주변에 유산균 관련 제품을 안 챙..

[의사] 탁센 효과, 부작용(이브, 400, 두통, 생리통) [내부링크]

탁센 액상연질캡슐로 되어 있어 효과 빠른 소염 진통제, 탁센 효과 있을까 탁센은 녹십자에서 만든 소염 진통제로 인기가 많은 이유가 액상연질캡슐로 되어 있어 효과가 빠르고, '나프록센'이라는 성분 때문이지..

[의사] 블랙모어스 리프리놀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블랙모어스 리프리놀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록잎홍합을 함유한 제품, 효과 있을까 한국 만성질환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관절염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40대 이후에 관절의 퇴행성..

[의사] 데일리밸런스 프렌치콜라겐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데일리밸런스 프렌치콜라겐 프랑스 PEPTAN 프리미엄 콜라겐을 사용한 제품, 효과 있을까 요즘은 화장품보다도 이너 뷰티에 더 관심이 많아지고,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콜라겐만 살펴봐도 바르는 콜라겐 제..

[의사] 트루락 황후의 유산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트루락 황후의 유산균 여성 갱년기 개별 인정 유산균을 사용한 제품 알아봐요! 여성의 갱년기 증상은 폐경을 전후로 약 10년 정도의 기간에 걸쳐 나타납니다. 또 폐경을 한 후의 기간이 여성 인생의 1/3을 차지하..

사과초모식초 가루, 분말, 만드는 법, 효능 [내부링크]

사과초모식초(애플 사이다 비니거) 알아봐요! 사과초모식초는 해외유명인들이 관리를 위해 꾸준히 복용하는 것 중 하나로 이미 널리 유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유행을 하고 있으며 가루, 분말 형태..

[의사] 사노핏 애플사이다비니거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사노핏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를 자연 발효하여 얻은 사과초모식초를 이용한 제품, 효과 있을까 식초가 우리 몸에 유익한 점이 많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왜 꾸준히 식초를 섭취하지 못할까..

[의사] 칼로바이 라이프프로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남녀노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칼로바이 라이프프로틴, 효과 있을까 얼마전까지만 해도 단백질 쉐이크를 떠올리면 몸 만드는 사람, 헬스하는 사람들의 전유물처럼 인식되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단백질의 중..

[의사] 닥터리브 ABC쥬스(주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사과, 비트, 당근을 한번에 담은, 닥터리브 abc쥬스 알아봐요! ABC 주스란? ABC 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을 섞어 만든 주스로 해외에서는 ‘기적의 주스’로 유명해졌습니다. Apple(사과), Beet(비트), Carrot(당..

[의사] 셀트리온 양태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셀트리온 이너랩 로얄 뷰티 플라센타 100% 호주산 양태반으로 제조한 셀트리온 양태반, 효과 있을까 양태반은 무엇일까요? 태반은 모체와 태아의 사이에서 교환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기관입니다. 즉, 태반을..

[의사] 오하루 약콩 단백질 쉐이크 알아봐요 [내부링크]

오하루 약콩 단백질 쉐이크 요즘은 영양 과잉 시대라고 할 만큼, 주변을 보면 영양 결핍보다는 비만이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소 별로 보면 단백질 섭취는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체내 단백질이..

[팁] 속초 롯데리조트 조식, 인피니티풀 [내부링크]

속초 롯데 리조트 27개월 아이가 있다보니 휴가지를 고를 때 수영장이 있는 곳을 고르는 편입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수영장 및 워터파크가 있는 ‘속초 롯데리조트’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장마기간에 여름휴..

[의사] 아르맨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고함량 아르기닌으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제품, ‘아르맨’ 아르기닌은 운동,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미 복용하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 중 하나로, 굴, 장어 등..

[의사] 어린콜라겐 이너씰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생선 비늘에서 추출한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이용한 제품, '어린콜라겐 이너씰' 화장품을 바르는 것보다 안에서 부터 영양을 챙겨야 피부가 좋아지는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너뷰티 제품..

[의사] 삼성 MSM100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관절, 연골 건강을 위한 식이 유황을 포함한 제품 '삼성 MSM100’ 수명이 길어지면서 뼈, 관절 관련 퇴행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퇴행성 질환을 나이가 들었으니 어쩔 수 없다..

[의사] 셀렉스 스포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스포츠, 운동 후 마실 수 있는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알아보아요! 매일유업에서 나온 셀렉스는 홈쇼핑에서 인기 상품이기도 하며, 주변에도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의사] 식용 아르간 오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식용 아르간 오일 식물성 오메가3로 알려진 아르간 오일 효과 있을까 식용 아르간 오일이란? 아르간 나무는 모로코 남서부에서 재배되며, 빙하기를 거쳐 8천만 년을 버텨온 강인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

[의사] 아미노포켓5000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미노트리 아미노포켓5000 누에고치의 실크코쿤에서 추출한 ‘실크아미노산’을 사용한 제품, 효과 있을까 우리 몸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은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럼 수분 다음으로 우리 몸에..

[의사] 매일유업 셀렉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매일유업 셀렉스 이제는 질도 따져봐야 하는 단백질 제품, 알아봐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 중 수분 다음으로 많은 것이 바로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근육뿐 아니라 항체, 효소, 호르몬을 구성하는 성분..

[의사] 몽모랑시 타트체리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몽모랑시 타트체리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 무엇이 다르고, 좋은 것일까 그냥 체리는 들어봤어도 '타트체리'라는 이름이 생소한 분들이 더 많으실 겁니다. 타트체리가 무엇이길래 요즘 건강 프로그램, 홈쇼핑에서..

[의사]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마이밀 자연방목 프로틴 일반적인 단백질 건강기능식품과 무엇이 다를까 얼마전 까지만 해도 단백질 보충제라고 하면 운동하는 사람, 몸을 키우는 사람만 복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침에..

[의사] 뼈엔 엠비피 MBP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뼈엔 엠비피 MBP 유단백 추출물 MBP, 뼈 건강에 도움될까 나이가 들면서 뼈가 잘 부러지고, 조금만 활동해도 뼈, 관절이 아프고… 예전과 같지 않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갱년기 이..

[의사] 르시크릿 더 석류콜라겐(김희애 석류콜라겐) [내부링크]

르시크릿 더 석류콜라겐 여성을 위한 석류, 콜라겐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 피부뿐 아니라 손발톱, 연골 등 다른 기관에도 없어서는 안될 성분입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의사] GNM 밀크씨슬(조정석 밀크씨슬)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밀크씨슬과 비타민 B군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GNM 밀크씨슬, 효과 있을까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이 어디냐고 물어본다면 대부분이 뇌, 심장을 얘기할 것입니다. 하지만 겉으로 티 내지 않으며 많은 역할..

[의사] 빨간스캔들 레드석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빨간스캔들 레드석류 배우 오미희가 광고하는 석류콜라겐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알아보아요!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 중 하나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성분인 엘라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사] 트루락 날씬 다이어트 유산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트루라 날씬 다이어트 유산균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 효과 있을까 유산균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많아지고 있어 이제는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가 고민이 됩니다. 선택할 때 기준이 되..

[의사] 이제뷰티 리얼석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석류, 콜라겐이 함께 들어있는 이제뷰티 리얼석류, 어디에 좋을까 ‘콜라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피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부에 대한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콜라겐 관련 건강기능식품..

[의사] 돌러 바이오 단백질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돌러 바이오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을 모두 담은 고함량 단백질 제품 나이가 들면서 단백질은 감소하게 됩니다. 근육은 30대부터 줄어들기 시작해, 70대에 이르면 절반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

[의사] 에리스리톨 부작용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 에리스리톨 알고 드세요 에리스리톨이란? 에리스리톨(Erythritol)은 감미도가 설탕의 70~80% 정도이며,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저칼로리 감미료입니다..

[의사] 카무트 효능, 부작용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세계 10대 슈퍼푸드 카무트, 어떤 효능이 있을까 카무트라는 이름 자체가 생소한 분이 더 많겠지만, 요즘 홈쇼핑에서 판매가 되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건강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의사] 에너씨슬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에너씨슬 대웅제약에서 나온 밀크씨슬 제품, 효과 있을까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뇌, 심장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묵묵하게 우리 몸 속에서 많은 일을 해주고 있는 중요한 기..

[의사] 마이시톨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메타포뮬러 마이시톨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이노시톨 포함한 제품, 효과 있을까 최근 현대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많은 원인이 스트레스, 바쁜 생활이 영향을 줄 수도 있..

[의사] 에스로반 연고 알고 사용하세요! (여드름, 모낭염) [내부링크]

에스로반 연고 항생제 연고 제대로 알고 써야합니다. 여드름, 모낭염에 효과 있을까 요즘은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연고 종류가 정말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오라메디부터 시작해 에스로반, 베아..

[의사] 세리번 메두사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세리박스 세리번 메두사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 유래 원료를 함유한 제품 요즘에는 짜게 먹는 것이 몸에 안 좋다는 것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덜 짜게 먹고, 수분 섭취를 많이 하려고 노..

[의사] 두뇌만사성 피에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두뇌만사성 피에스 뇌 세포막 구성 성분, 포스파티딜 세린 함유한 제품, 효과 있을까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678만명 중 치매 환자는 약 66만명으로 추정되고 있고, 치매로 진행할 수 있는 전단계인 경도 인지..

[의사] 잇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잇퓸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먹는 향수’ 잇퓸, 입 냄새 제거에 효과 있을까 본인의 입 냄새, 또는 대화하는 상대방의 입 냄새로 불쾌감을 느낀 경험은 다들 있으실 겁니다. 데이트를 하기 전, 흡연 및 음주 후..

[의사] 포스파티딜 세린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포스파티딜 세린 우리 몸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 포스파티딜 세린, 어떤 효과가 있을까 포스파티딜 세린은 뇌 신경세포막의 구성 물질로. 해외에서는 이미 노화로 인한 인지력 저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

[의사] 애터미 헤모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애터미 헤모힘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애터미 헤모힘’ 효과 있을까 ‘면역’은 쉽게 말해, 우리 몸에 바이러스, 세균이 침입했을 때, 그 것을 인식하고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면역’,..

[의사] 유브이리코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유브이리코 허니부쉬 발효 추출분말을 이용한 제품, 피부에 효과 있을까 날로 심해지는 자외선, 미세 먼지로 인해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피부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려는 노력을 많이 하는 것..

[의사] 트리플리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트리플리나 하와이산 스피루리나를 포함한 제품, 피부 건강에 효과 있을까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 활성 산소(유해 산소)는 많아지고, 항산화 효소는 줄어들게 됩니다. 활성 산소는 음식을 섭취하고 대사 과정을 거..

[의사] 아크네팜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크네팜 양배추를 주성분으로 한 아크네팜, 여드름에 효과 있을까 시간이 지날수록 성인 여드름에 관심이 많아지고 고민이 있는 분들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미용에 관심이 많아져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성인..

[의사] 만개하라 비오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만개하라 비오틴 3대 영양소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비오틴’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 있을까 ‘비오틴’이 생소하신 분들은 많으시겠지만 ‘비타민’을 안 들어 보신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비오틴이 비..

[의사] 밀크씨슬 헬퍼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밀크씨슬 헬퍼 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 있을까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이 무엇일까요?’라고 물으면 대부분은 뇌, 심장이라고 대답을 합니다. 당연히 틀린 얘기는 아닙니..

[의사] 더블아웃 키토산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더블아웃 키토산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조절을 동시에, 키토산 꾸준히 먹으면 효과 있을까 키토산은 우리에게 ‘자갈치’라는 과자에 쓰여 있어 익숙하기는 한 성분이지만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는지 모르는..

[의사] 닥터아돌 비오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닥터아돌 비오틴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오틴을 사용한 ‘닥터아돌 비오틴’ ‘비오틴’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이 더 많으실 겁니다. 우리가 비타민을 얘기할 때 보통 ‘비타민 C, 비타민 A’라고 부르는데..

[의사] 자몽 나린진 콜라겐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자몽 나린진 콜라겐 알파랩에서 나온 나린진, 콜라겐이 함유된 제품, 효과 있을까 자몽은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유명합니다. 비타민 C는 석류, 사과에 비해 3배 이상 많으며, 비타민 A는 오렌지, 복숭아 대비 2~4..

[의사] 나오비오 비오틴 구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나오비오 비오틴 구미 트로트 가수 영탁이 광고하는 나오비오 비오틴 구미, 효과 있을까 비오틴(biotin)은 비타민 B 복합체에 속하는 비타민 B7로 다른 비타민에 비해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이 더 많으실 겁니다...

[의사] 정관장 활기력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정관장 활기력 정관장에서 나온 ‘활기력’은 다른 제품과 무엇이 다를까? 홍삼은 한의학에서 약재로 사용되는 재료이지만 이제는 약이라는 생각보다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식품으로 많이 인식이 되는 것 같습니..

[의사] 정관장 홍삼진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정관장 홍삼진고 의사의 입장에서 바라본 홍삼 제품, 효과 있을까 한의학에서는 홍삼은 주요 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서양의학의 관점에서는 홍삼에 대한 효과를 입증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서..

[의사] 뉴트리코어 오메가3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뉴트리코어 오메가3 뉴트리코어에서 나온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효과 있을까 우리 몸에서 혈관을 통해 혈액이 순환하면서 신체의 각 조직으로 산소,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또한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의사] grn 검정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grn 검정이 남성의 위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체지방 감소, 지방 합성 억제를 동시에 대한민국 남성들은 잦은 회식, 음주로 인해 탄수화물 섭취가 많고 간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탄수화..

[의사] grn 하늘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grn 하늘이 스트레스와 체지방을 동시에, ‘grn 하늘이’ 효과 있을까 grn 하늘이는 스트레스 완화,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 제품인데, 이 2가지는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

[의사] 지큐랩 유산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지큐랩 유산균 일동제약에서 나온 지큐랩 유산균, 믿고 복용할 수 있을까 시중에 유산균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많아지면서 이제는 ‘유산균을 복용할지 말지’에 대한 고민보다 ‘어떤 유산균을 선택할지’가 더..

[의사]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프롬바이오에서 나온 관절 건강을 위한, 보스웰리아 효과 있을까 무릎, 손목, 발목 관절이 다쳐서 통증이 지속되어 힘들었던 경험은 다들 있으실 겁니다. 우리가 살이 까지거나 다치는 것..

[의사] 홀리브 퓨어 크릴오일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홀리브 퓨어 크릴오일 크릴오일이 유행을 하면서 시중에 크릴오일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정말 많아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이 많은 제품들 중에 무엇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크릴이란? 크릴은 생김새..

[의사]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갱년기에 개별인정 받은 유산균을 사용한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효과 있을까 여성의 기대수명은 85.2세이며, 평균 폐경 연령은 48.8세 입니다. 즉 일생의 1/3~절반을 폐경 기간으로..

[의사] 녹십자 퀸스플라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녹십자 퀸스플라본 회화나무열매 추출물을 이용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효과 있을까 이제는 ‘갱년기’가 여성이면 어쩔 수 없이 피할 수 없는 과정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적극적인 관리로 극복할 수 있는..

[의사] 시서스 필 다이어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시서스 필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서스를 이용한 랩핏 제품, 효과 있을까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은 이제 몸매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만 복용하는 것이 아닌, 운동을 할 때 효과적인 다이..

[의사] 벨기에 유산균 다이어트 트리플러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벨기에 유산균 다이어트 트리플러스 장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벨기에 유산균 다이어트 트리플러스, 효과 있을까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성분이 들어있..

[의사]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일동 후디스에서 나온 산양유 단백질 함유,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효과 있을까 예전에는 단백질 쉐이크, 단백질 관련 건강기능식품은 운동하는 사람만 먹는 식품이라는 생각이 많았지만 요..

[의사] 셀티바 그린프로폴리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셀티바 그린프로폴리스 브라질 국토 3%에서만 나온다는 그린프로폴리스, 효과 있을까 건강에 좋지 않은 식습관, 수면부족, 잦은 음주, 흡연, 자외선 노출, 전자파 노출, 스트레스… 위에 나열한 항목 중 본인이..

[의사] 라이필 더마 콜라겐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라이필 더마 콜라겐 배우 조여정이 광고하는 저분자 라이필 더마 콜라겐, 효과 있을까 콜라겐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유행하면서 이제는 꼭 피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피부건강을 위해서도 챙겨 먹는..

[의사] 카네스텐 질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카네스텐 질정 칸디다성 질염이란? 칸디다성 질염은 칸디다 알비칸스(Candida albicans)라는 진균(곰팡이)에 의한 질의 감염 또는 염증 상태를 말합니다.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양이 많아지거나 냄새가 날 수 있..

[의사] 프롬바이오 매스틱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프롬바이오 매스틱 이병헌이 광고하는 위 건강기능식품, 프롬바이오 매스틱, 효과 있을까 직장 스트레스, 잦은 회식 등으로 누구나 속이 안 좋고 속이 쓰린 경험 대부분 있으실 겁니다. 또 위내시경을 받아보면..

[의사]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김희선이 광고하는 비에날씬+, 체지방 감소 효과까지 있다는 유산균 제품 유산균 관련 제품(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에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시중에 많은..

[의사] 팔레오 크릴오일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팔레오 크릴오일 국내 생산 크릴오일을 사용한 팔레오 크릴오일, 효과 있을까 이제 ‘크릴오일’은 한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정도로 유행인 성분인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시중에 크릴오일 관련 제품이 많이 출시..

[의사] 양태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양태반 사람 태반과 유사한 구조인 양의 태반, 효과 있을까 여러 매체를 통해 양태반의 효능이 소개되면서 양태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맞춰 알약 형태로도 양태반 제품이..

[의사] 생활약방 기분전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생활약방 기분전환 한예슬이 광고하는 얼굴붓기 빼는데 좋다는 ‘생활약방 기분전환’ 효과 있을까? 다이어트가 이제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닌 ‘건강 관리’라고 생각하며 남녀노소 모두의 관심 사항이 되..

[의사] 뉴트리코어 밀크씨슬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뉴트리코어 밀크씨슬 간 건강을 챙기기 위한 ‘뉴트리코어 밀크씨슬’ 알아봅시다! 우리 몸에서 간은 대사, 해독, 면역, 담즙 형성 등 많은 일을 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중요한 기관인 만큼 잘 관리해야 하지만..

[의사] 레이델 폴리코사놀10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레이델 폴리코사놀10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혈액순환이 도움을 주는 ‘레이델 폴리코사놀 10’, 알아봅시다! 100세 시대, 서구화된 식습관, 온종일 앉아 일하는 사람이 많아지며 고지혈증, 혈관 건강은 더욱..

[의사] 초유 프로틴 365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초유 프로틴 365 영양소가 풍부한 초유를 이용해 만든 롯데헬스원 초유 프로틴 365, 효과 있을까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쉐이크를 생각하면 아직도 몸 만들고, 운동하는 사람만 복용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나요? 단..

[의사] 씨스팡 관절팔팔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씨스팡 관절팔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을 이용한 ‘씨스팡 관절팔팔’ 효과 있을까 나이 상관없이 발목, 무릎 관절 통증으로 고생했던 경험은 다들 있으실 겁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나이가 들어서 발생하는 노화현..

[의사] 포모라인 L112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포모라인 L112 독일에서 유명한 다이어트 제품, 포모라인 L112, 효과 있을까 이제는 다이어트, 몸매 관리를 할 때 다이어트 보조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아직 다이어트 보조제를 생각하면 건강..

[의사] 비비랩 콜라겐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비비랩 콜라겐 전지현이 광고하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효과 있을까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얘기는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이야기입니다. 실제 피부 진피의 70%는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에 중요한..

[의사] 세리번 데이 트리플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세리번 데이 트리플 김태희가 광고하는 세리박스에서 나온 ‘세리번 데이 트리플’ 효과 있을까 현대 식습관, 생활습관으로 인해 이제는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히 필요한 건..

[의사] 시네트롤 자몽 오렌지 다이어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시네트롤 자몽 오렌지 다이어트 이다희가 광고하는 스키니랩 시네트롤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보건복지부 여성건강 통계에 따르면 여성의 비만, 복부비만 비율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남녀..

[의사] 루테인 지아잔틴 164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루테인 지아잔틴 164 정우성이 광고하는 루테인 지아잔틴 164, 효과 있을까 만 3세 이상 인구 중 스마트 폰 이용자가 87.8%나 되고, 주 평균 스마트폰 이용 시간이 10시간 17분이라고 합니다.(2017 인터넷 이용실..

[의사] 닥터 슈퍼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닥터 슈퍼칸 ‘간’ 건강기능식품, 에이치엘사이언스 닥터 슈퍼칸 효과 있을까 간은 어떤 장기보다도 우리 몸에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영양소 저장, 면역 조절, 해독 작용, 혈류량 조절, 에너지 대..

[의사] 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녹십자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 프로가 아닌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무엇이고, 효과가 있을까 사람의 장에는 100종류 이상, 약 100조 이상의 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 균들 중 유익균이 영양소의 대부분을 흡수하..

[의사] 타트체리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다는 타트체리, 어떤 점이 좋을까 ‘타트체리’ 이름만 들어도 생소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디저트, 케이크 위에 올라가는 체리와는 다른 종류입니다. 최근 홈쇼핑이나 건..

[의사] 공복 혈당 낮추기 [내부링크]

혈당을 높히는 이유를 알면 혈당을 낮출수 있습니다! 정상인은 아침에는 7~8시간 이상 수면 시간 동안 공복인 상태를 장시간 유지하기 때문에 아침 공복 혈당이 낮습니다. 하지만 당뇨 환자들은 아침 공복 혈당도..

[의사] 뉴트리코어 크릴오일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뉴트리코어 크릴오일 청정 구역, 남극 바다의 크릴에서 얻은 오일, 효과 있을까 요즘 가장 뜨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가 ‘크릴오일’이지 않나 싶습니다. 크릴오일 제품들을 보면 하나같이 빨갛게 생겼습니다...

[의사] 벤포벨B 가격, 효과, 효능 [내부링크]

종근당 벤포벨B 배성우가 광고하는 고함량 비타민, 벨포벨B, 뭐가 다를까 가장 많이 챙겨 먹는 건강기능식품은 역시 비타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중에도 수많은 비타민 제품이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커지면서..

[의사] 오로니아 브이파워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로니아 브이파워 남성을 위한 캐나다 브랜드 건강기능식품, 오로니아 브이파워, 효과 있을까 100세 시대가 되면서 여성만큼이나 남성도 갱년기로 고생을 합니다. 자도 피곤하고 활력이 없고, 체력이 예전같이..

[의사] 셀티바 프로바이오틱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셀티바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을 사용했다는 ‘셀티바 프로바이오틱스’, 효과 있을까 건강기능식품 중 비타민만큼 많이 챙겨 드시는 성분이 ‘유산균’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산균..

[의사] 뉴트리원 콜라겐 구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뉴트리원 콜라겐 구미 전지현이 광고하는 먹는 콜라겐 젤리, 효과 있을까 콜라겐은 피부에 중요한 성분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십니다. 피부를 지탱하는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이랍니다. 또한 콜..

[의사] 카네스텐 연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카네스텐 연고 바이엘코리아에서 나온 무좀에 효과적인 카네스텐 연고에 대해 알아봅시다. 현대인은 바쁜 생활로 하루 대부분의 시간에 신발을 신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발 속 환경은 곰팡이가 자라기 좋은 환경..

[의사] 노스카나겔 사용법, 부작용, 가격, 색소침착 [내부링크]

노스카나겔 여드름 흉터 없이 관리할 수 있다는 노스카나겔, 알아봅시다. 노스카나겔 주요성분 및 효과 노스카나겔에는 크게 헤파린 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3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헤파..

[의사]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젤리 형태로 나온 홍삼젤리스틱, 화애락 이너제틱 효과 있을까 생활시간조사결과(2014년 기준)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피곤함을 느끼는 정도가 82.2%로 더 높다고 조사되었으며, 30~40..

[의사] 정관장 화애락큐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정관장 화애락큐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정관장 화애락큐, 효과 있을까 100세 시대가 되면서 여성의 갱년기 시기가 인생의 절반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육아, 가사, 직장생활로 바..

[의사] 정관장 화애락진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정관장 화애락진 배우 김성령이 광고하는 여성을 위한 홍삼, 정관장 화애락진 효과 있을까 정신적, 신체적으로 여성에게 힘든 시기인 갱년기, 갱년기를 잘 이겨내야만 이후의 삶을 보다 안정적으로 활기차게 보낼..

[의사] 엘레나 질유산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엘레나 질유산균 여성의 장 건강, 질 건강을 케어하는 엘레나 질유산균, 효과 있을까 우리 몸 속 대장에 유산균이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여성의 질’에도 유산균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적습..

[의사]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내부링크]

신생아 딸꾹질, 어떻게 하면 멈출 수 있을까? 아이를 키우다 보면 딸꾹질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어른은 딸꾹질을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멈추겠지하고 기다릴 수 있지만 아이 같은 경우 딸꾹질로..

[의사] 닥터필 필름형 프로폴리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닥터필 필름형 프로폴리스 꿀벌이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다는 프로폴리스가 필름형으로?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들의 벌집을 유해균, 미생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꽃과 식물로부터 추출한 물질과 자신의..

[의사] 닥터 그린프로폴리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닥터 그린프로폴리스 자연이 준 항균물질이라는 프로폴리스, 과연 효과 있을까 프로폴리스는 꿀벌들이 나무의 수액, 밀랍, 꽃의 암수술의 화분과 자연의 분비물을 침과 효소를 섞어서 꿀벌 자신의 생존과 벌집 방..

[의사]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이정재가 광고하는 종근당건강에서 나오는 오메가3는 뭐가 다를까? 우리 몸에는 노폐물,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혈관이 다 합쳐보면 12만 km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이런 혈관은..

[의사] 레드오메가3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레드오메가3 붉은색이 특징인 레드오메가3는 어디에 좋을까? 요즘 시중에는 ‘빨간색’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이 유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크릴오일도 그렇고 오늘 말씀드릴 레드오메가3도 그렇고 모두 붉은색..

[의사] 트루락 베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이를 위한 유산균, 트루락 베베 유아기에도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할까? 유산균 관련 건강기능식품은 이제는 시중에 너무나도 많고 주변에도 이미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를 포함해 가족들도 꾸준..

[의사]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유레아플라즈마 제대로 알고 치료해요!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유레아플라즈마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등 유레아플라즈마 종류는 많습니다. 이런 유레아플라즈마는..

[의사] 종근당 리얼맨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종근당 리얼맨 중년 남성의 건강을 위해 나온 종근당 건강, 리얼맨 효과 있을까? 전립선 비대증, 발기부전 등 남성질환으로 비뇨기과를 방문하는 환자의 평균 나이가 점점 어려지고 있고, 환자 수가 점점 증가하..

[의사] 리얼슬립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수면영양제 리얼슬립 이젠 수면도 질이 중요! ‘휴럼 리얼슬립’ 효과 있을까? 주변만 보아도 수면의 질이 높은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은 말할 것도 없고 이제는 어린 아이, 수험생까지 예..

[의사] 드시모네 유산균(4500)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드시모네 유산균 한가인이 광고하는 드시모네 유산균, 효과 있을까?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이제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고 비타민 다음으로 가장 많이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이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유..

[의사] 감태잠태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수면 건강기능식품 감태잠태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감태추출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감태잠태 효과 있을까? 수면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서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위하여 꼭 필요한 과정으로, 좋은 수면을 유지..

[의사] 지노프레쉬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지노프레쉬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해 만들어진 지노프레쉬 유산균, 효과 있을까? 우리 몸 속의 장에는 무수히 많은 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 장 건강을 위해서는 몸에 좋은 균, 즉 유익균이 유해균보다..

[의사] 천관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천관보 관절, 연골 건강에 좋다고 소문난 종근당 천관보, 효과 있을까? 100세 시대로 수명이 늘어난 만큼 관리를 잘해야 하는 것이 바로 ‘만성 질환’, ‘퇴행성 질환’ 입니다. 수명이 늘었는데 매일 몸 구석구..

[의사] 오쏘몰 이뮨 성분, 복용법, 갑상선 영향 [내부링크]

오쏘몰 이뮨 독일 최고의 영양 보충제라는 오쏘몰(오르토몰), 효과 있을까? 오쏘몰(오르토몰)은 1991년에 설립되어 독일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최고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회사, 생산 시설이 모두 독일에 위..

[의사] 천수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천수애진 윤세아가 광고하는 저분자 콜라겐 건강기능식품, 천수애진, 효과 있을까? 우리는 콜라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피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콜라겐이 피부 외에도 우리 몸의 많은 부분을 구..

[의사] 트루락 이브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트루락 이브 여성의 질과 장의 유산균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트루락 이브, 효과 있을까? 장은 나이가 들면서, 좋지 않은 식습관, 배변 습관 등으로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에는 불규칙한 생활 습..

[의사] 맨즈텐 가격, 부작용, 효과 [내부링크]

맨즈텐 이대호 선수가 광고하는 남성 건강기능식품, 맨즈텐, 효과 있을까? 야근이 많은 직장생활, 스트레스, 담배, 회식 등 건강을 잃기 쉬운 나이가 40대 이상 남성들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0대 이후에 남성..

[의사] 호관원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호관원 천하장사 이만기가 광고하는 관절 건강기능식품, 호관원 효과가 있을까? 100세 시대가 되면서 우리가 가지고 가야하는 많은 질병, 질환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뼈, 관절 질환이 아닐까 싶습니..

[의사] 메노페이스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메노페이스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메노페이스’ 효과가 있을까요? 고령화사회가 되면서 우리나라의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고 100세 시대가 되면서 여성들은 인생의 1/2을..

[의사] 브이맥스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브이맥스 김보성이 광고하는 지친 남성의 피로회복에 좋다는 브이맥스, 효과 있을까? 예전에 비해 젊은 남성들의 업무 스트레스 강도가 높아지고 수면이 불규칙해지면서 몸의 기능이 일찍부터 떨어지는 것 같습니..

[의사] 트루바이타민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트루바이타민 다니엘헤니도 먹고 있다는 프리미엄 비타민, 트루바이타민, 효과 있을까? 건강기능식품의 가장 기본이 되고 역사가 오래된 것이 ‘비타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시중에 비타민 관련 건강기..

[의사] 이만기 쏘팔메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이만기 쏘팔메토 천하장사 이만기가 광고하는 파워업쏘팔메토골드, 효과있을까? 잦은 회식, 담배, 스트레스 등으로 자칫 건강을 잃기 쉬운 40대 이상 남성들이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 것이 전립선 건강입니다. 40..

[의사] 에버콜라겐 타임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에버콜라겐 타임 김사랑이 광고하는 뉴트리몰에서 나오는 에버콜라겐 타임, 효과 있을까요? 콜라겐은 피부와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일 뿐 아니라 근육, 인대, 머리카락, 손발톱 등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꼭 필..

[의사] 쏘팔코사놀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쏘팔코사놀 가수 남진이 광고하는 쏘팔코사놀, 효과 있을까요? 시간이 지날수록 편리함은 늘어가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 강도는 강해지고 일은 더 바쁘기만 합니다. 바쁜 생활로 몸의 면역이 떨어지고 수면이 불..

[의사] 싱귤레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면역질환, 알레르기 증상에 많이 쓰이는 싱귤레어, 효과 있을까? 진료를 보다보면 천식, 알레르기 비염으로 반복적으로 진료를 보러 오는 고생하는 아이들, 부모님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 같은 경..

[의사] 헥사메딘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구내염, 치은염에 사용하는 헥사메딘액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헥사메딘 효과, 효능 헥사메딘은 ‘클로르헥시딘’이라는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클로르헥시딘은 세균을 없애주는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 스멕타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지사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멕타, 어떤 효과, 부작용이 있을까요? 스멕타 효과, 효능 스멕타는 ‘디옥타헤드랄스멕타이트’라는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흡착성 지사제로 흡착 원리를 이용하여 효과를 나타냅..

[의사]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하늘이 내린 식물이라는 시서스를 이용한 다이어트 제품, 효과 있을까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한국이의 1일 지방 섭취량은 증가하고 있고 연령이 높을수록 복부비만, 체지방이 급격하게..

[의사] 탄툼 가글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구내염, 편도염이 발생했을 때 효과적인 탄툼 가글 알아봐요! 탄툼 가글 효과, 효능 탄툼 가글은 ‘벤지다민염산염’이라는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벤지다민염산염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로 우리가..

[의사]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 식물성 자연원료, 하늘이 내린 식물이라 불리는 시서스를 이용한 제품, 효과가 있을까요? 한국인은 10년 전과 비교해보았을 때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1일 지방 섭취량이 5.6g 정도..

[의사]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 먹는 콜라겐 효과 있을까?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노화되면 주름이 많아지고 탄력이 떨어집니다. 이런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콜라겐이 빠르게 감소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의사] 자폐아 증상, 치료 [내부링크]

부모와도 정상적인 관계가 형성되기가 쉽지 않은 자폐증 아이, 어떤 증상이 있을까? 자폐아 증상 자폐증은 출생 당시 부터 생후 2년 반 이내에 보통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의 정도는 아이마다 다양합니다. 보통..

[의사] 성인 ADHD 자가진단, 증상, 치료 [내부링크]

일을 시작하고 5분만 지나면 산만해지고 정신이 없다면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는 다들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아이들에게 생기는 것이라고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성인 ADHD’라는..

[의사] 관절엔 보스웰리아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이병헌이 광고해서 더 궁금해진 관절엔 보스웰리아, 효과 있을까 우리 몸에서는 손상이 되면 재생이 가능한 기관이 있고 나이가 들거나 다쳐서 손상이 될 경우 회복이 잘 되지 않는 기관이 있습니다. 닳거나 손상..

[의사] 종근당 프리바이오틱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는 어떤 효과, 효능, 부작용이 있을까요? 몇 년전만 해도 유산균이라고 하면 요거트, 요구르트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전부였는데 요즘에는 주변에 유산균을 건강기능식품으로 따로..

[의사] 오라메디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누구나 집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오라메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라메디는 집에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거나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아는 연고입니다. 이렇게 오랜 기간 대중적인 약, 연고로 자..

[의사] 케이마운틴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일본의 마카마운틴과 동일 성분으로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 알고가요! 마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일본의 마카마운틴에 대해서는 들어보셨을 겁니다. 복용 후 만족도가 높아 일본 여행을 갔을 때 구매를 해오..

[의사] 정관장 수면건강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수면건강과 스트레스 완화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정관장 수면건강 효과있을까? 매일이 바쁜 현대인들은 절대적인 수면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적은 수면시간에서도 수면의 질을 높히는 것이 중요합..

[의사] 더마톱 연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여러 질병에 많이 사용되고 있어 유용한 스테로이드 연고, 더마톱 연고 0.25% 더마톱 연고 0.25%는 처방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병원에서 많이 처방하고 있는 스테로이드 연고입니다. 습진, 아..

바이러스 살균소독제(md125)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세계적인 기업 미국 마이크로젠(Microgen)사의 원료를 사용해 더 믿음이 가는 제품, MD-125(바이러스 살균 소독제) MD-125(엠디-125)는 살균 소독제로 미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살균 소독제입니다. 기존에도..

[의사] 함익병 크릴오일(크릴 56)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함익병 의사가 모델인 크릴오일(크릴 56), 홈쇼핑에서도 많이 판매되는 제품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에서 크릴오일 제품이 많이 나와서 이제는 ‘크릴오일’이라는 단어가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요즘 인..

[의사] 액티넘ex골드(차승원 비타민)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TV 광고에서 차승원이 광고하는 비타민제, 액티넘ex골드 액티넘ex골드는 TV 광고에서 차승원씨가 광고하면서 유명해진 비타민제입니다. 액티넘ex 제품은 골드와 플러스 2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골드 제품에 대해..

[의사] 구내염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일단 구내염 빨리 낫는법을 알기 위해서는 왜 생기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원인을 알아야 해결을 할 수 있고 반복, 재발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구내염이란? 입 안, 잇몸, 입술, 혀에 통증이 있는..

[의사] 아구창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아구창이란? 아구창은 곰팡이에 의해서 입안에 하얗게 백태가 끼는 것이 특징인 질병입니다. 입 안에 살고 있던 곰팡이균 칸디다가 우리 몸의 면역이 떨어지거나 균형이 깨졌을 때를 틈타 증식하여 나타납니다...

[의사] 덴마크 유산균이야기(lgg 유산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제품은 일단 상품 디자인이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워 보여 관심을 가지게 된 제품입니다. 덴마크 유산균이야기는 누적 판매량이 600만 병이 넘고 홈쇼핑 누적 방송 횟수가 500회 이상 될 정도..

[의사] 대상 뉴케어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대상 웰라이프에서 나오는 뉴케어는 식사 대용, 식사 보충을 하기 위한 환자용 식품으로 제조되었습니다. 대상 뉴케어는 병원에서 입원 중인 환자분들, 특히 고령이신 분들이 드시는 것을 많이 봅니다. 국내 환자..

[의사] 베아로반 연고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베아로반 연고는 항생제 연고로 광범위한 세균에 의한 감염 상처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넘어져서 까지거나, 긁히거나 했을 때 마데카솔, 후시딘 만큼이나 많이 사용되고 있는 연고입니다. 이렇게 많이, 광범위..

[의사] 마이밀 뉴프로틴, 서장훈 단백질 분석! [내부링크]

요즘은 몸을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주변에 단백질 보충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단백질 보충제하면 운동하는, 헬스하는 사람들만 먹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은 건강..

[의사] 가와사키병 [내부링크]

가와사키병이란? 가와사키병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967년 일본에서 처음 보고가 되었습니다. 가와사키병은 급성 열성 혈관염입니다. 쉽게 말해서 자가면역질환으로 보통 우리 몸은 외부 낯선 것이 들어오면..

[의사] 곤지름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곤지름은 콘딜로마(Condyloma)라고도 하며 남성, 여성에게 모두 생길 수 있는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 질환입니다. 곤지름은 원인과 증상을 알고 조기에 치료한다면 큰 후유증 없이 치료될 수 있는 병입니다...

[의사] 에이즈 초기증상, 감염경로 [내부링크]

에이즈라는 질병은 우리 나라에서는 걸리면 죄를 지은 것처럼 인식이 되고 있어 의심이 되더라도 겁이 나서 병원에 가지 않아 진단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이즈는 조기에 발견만 잘 되어서 치료제를 쓰며..

[의사] 종근당 루테인 아이클리어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서는 회사원이 아니더라도 컴퓨터, 스마트폰은 이제 없어서서는 안될 도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회가 편리해지는 부분은 좋지만 그 만큼 우리가 잃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 중 대표적인게 바..

[의사] 더블액션 프리바이오틱스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유산균을 복용하는 분들은 이제 주변에 많은 것 같습니다.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은 종류 별로 유산균의 균 종류도 다르고 추가적으로 들어가 있는 성분도 다양하고 냉장 보관 식품, 실온 보관..

[의사] 종근당 크릴오일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크릴오일은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모두에서 인기가 많은 건강기능식품인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종근당 크릴오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근당은 모든 사람들이 알 정도로 큰 회사이며 믿을 수..

[의사]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내부링크]

폐렴이란? 폐렴은 폐의 가장 얇은 기관지나 폐실질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흔한 호흡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주로 감염으로 인해 생기고 음식물 및 이물질의 흡인, 알레르기에 의해서도 생깁니다. 감염의..

[의사] 세리박스, 세리번 나이트 효과, 부작용 (한혜연 다이어트) [내부링크]

저는 이전부터 복용하고 있던 제품인데 최근 슈스스 한혜연씨가 모델로 활동하면서 더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유명한 분이 TV에서 누가 봐도 살이 많이 빠진 것을 보니 더 믿고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

[의사] 여에스더 유산균 효능,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여에스더 유산균은 홈쇼핑에서 판매하며 당시에 다른 유산균들과는 다르게 냉장으로 포장 및 유통해서 효과가 좋고 신선하게 유지되는 제품이라는 이미지로 유명하게 되었습니다. 여에스더 유산균은 시중에 있는..

[의사] 수면엔 효과, 부작용, 가격 [내부링크]

그린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면엔! 김상중 아저씨가 광고를 해서 알게 된 제품이고 김상중 아저씨의 이미지가 좋아서 그런지 제품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습니다. 지금, 숙면하고 계십니까? 이제 안전하게 숙면..

[의사] 알레그라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알레그라정은 항히스타민제로 펙소페나딘이라는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다른 항히스타민제에 비해 졸리지 않다는 장점이 있고 간 독성도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부작용이 적은 만큼..

[의사] 코슈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코슈정은 우리가 감기, 축농증에 걸렸을 때 코 막힘이 생겼을 때 자주 사용하는 약입니다. 우리가 감기, 축농증이 생겼을 때 코가 막히는 이유를 흔히들 코딱지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 데 대부분은 코딱지가 아닌..

[의사] 머릿니 생기는 이유, 없애는 법 [내부링크]

머릿니란? 머릿니는 머리카락에 살며, 두피로부터 피를 빨아먹으며 생활합니다. 날카로운 입으로 두피를 뚫고 피를 빨아먹습니다. 날카로운 발톱으로 머리카락, 옷 섬유를 잡으며 이동합니다. 말만 들어도 무시무..

[의사] 베아제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베아제는 우리가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인 체하거나 과식을 했을 때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는 약입니다. 베아제에 대해 효과, 효능, 부작용을 간단히 알아 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베아제 효과, 효능 베..

[의사] 아디팜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디팜정은 항히스타민제 약입니다. 항히스타민제 중에서도 히드록시진이라는 1세대 항히스타민제에 해당하기 때문에 아디팜정은 복용 후 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을 해야 하거나 위험한 기계 조작을 하는..

[의사] 에페신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에페신정은 근이완제로 근육이 뭉쳤을 때 많이 처방되는 약입니다. 에페신정에 대해 효과, 효능, 부작용을 간단히 알아 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에페신정 효과, 효능 에페신정은 에페리손이라는 성분으..

[의사]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내부링크]

후시딘 마데카솔의 차이를 알고 계십니까? 후시딘, 마데카솔 둘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국민연고입니다. 어느 집이나 집에 상비약으로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차이점을 잘 모르..

[의사] 소론도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소론도정은 프레드니솔론이라는 스테로이드를 성분으로 하고 있는 약입니다. 스테로이드는 양날의 칼입니다. 여러 질환에서 효과가 아주 좋은 만큼 부작용도 여러가지가 있어 잘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또 스테로..

[의사] 뮤코펙트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뮤코펙트정은 가래를 묽게 하여 가래 배출을 도와주는 약입니다. 뮤코펙트정에 대해 효과, 효능, 부작용을 간단히 알아 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뮤코펙트정 효과, 효능 뮤코펙트정은 암브록솔이라는 성..

[의사] 슈다페드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슈다페드정은 일반적으로 호흡기 질환에 걸렸을 때 코막힘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코막힘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약이지만 처방받는 분들마다 유독 두근거림이 심해지고 예민해진다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

[의사] 코데날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코데날정은 기침, 가래약에 사용하는 약입니다. 중추성 신경계를 억제하여 작용하는 약인 만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침, 가래약들에 비해서는 강한 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보통 일차적으로 처방하..

[의사]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이란?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유레아플라즈마라고 불리는 세균의 한 종류 입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원인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성접촉에 의한 전염으로 생기는 성병 중 하나입니다. 하지..

[의사] 캐롤에프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캐롤에프정은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염진통제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부프로펜’, ‘부루펜시럽’과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캐롤에프정의 특징이라면 이부프로펜에 아르기닌 성분이 같이 들어..

[의사] 바난정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바난정은 세균감염에 쓰이는 항생제로 3세대 항생제입니다. 3세대라는 말은 좀더 단계가 높은 항생제라는 말인데 좀더 여러 균에 쓸 수 있어 더 다양한 질병에 사용할 수 있는 항생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

[의사] 리포직 점안겔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리포직 점안겔은 눈에 넣는 연고 입니다. 주로 안구건조증에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리포직 점안겔 효과, 효능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안구건조증 진단을 받지 않았더라도 겨울 같이 건조한 날씨에..

[의사] 솔코린 점안겔 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솔코린 점안겔은 눈에 넣는 겔타입의 약입니다. 저는 라섹수술 후 사용했습니다. 보통 라식, 라섹수술 후, 안구건조증일 때 많이 사용됩니다. 솔코린 점안겔 종류 및 동일 성분 약품 솔코린 점안겔 솔코린 점..

[의사] 노로바이러스 전염 [내부링크]

장염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병으로 크게 바이러스성 장염과 세균성 장염이 있습니다. 그 중에 오늘 다룰 주제는 바이러스성 장염 중 노로바이러스 장염입니다. 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에 주로 나타나며 아이부터..

아모크라정 종류, 효과, 효능, 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아모크라정은 아목시실린+클라불란산으로 만들어진 항생제입니다. 항생제는 세균 감염에 의한 질병에 쓰는 약입니다. 아모크라정 종류 및 동일 성분 약품 아모크라정 187.5mg 아목시실린 125mg + 클라불란산 62.5..

레보투스정 종류, 효과, 효능, 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레보투스정은 기침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호흡기 질환의 기본 약 중 하나입니다. 시중에 제약회사마다 같은 성분의 약이 아주 많습니다. 그 만큼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약으로 뚜렷하게 심한 부작용이 없어 저도 부..

코푸정 종류, 효과, 효능, 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코푸정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코푸시럽’의 알약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침, 가래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내과, 소아과 등 병원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약입니다. 코푸정 종류 및 동일 성분 약품..

아시클로버 연고 종류, 효과, 효능, 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아시클로버 연고는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인 만큼 잘 못 사용하거나 필요 이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연고입니다. 꼭 사용 전에 의사, 약사에게 설명을 들어야 하고 피부 질환이라고 무조..

소아 요도하열 원인, 증상, 치료(수술) [내부링크]

소아 요도하열이란? 소변이 나오는 곳인 요도가 음경 끝부분에 위치하지 않고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병입니다. 신생아 250명 중 1명의 빈도로 발생하는 생각보다 흔한 기형입니다. 소아 요도하열은 요도 입구(소..

아티반(로라제팜) 종류, 효과, 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아티반(로라제팜)은 영화 속에서도 불안장애, 수면장애가 있을 때 주인공이 먹는 약으로도 나오곤 합니다. 아티반(로라제팜) 종류 및 동일 성분 약품 아티반정 0.5mg, 1mg 아티반주사 0.5ml, 1ml 초당로라제팜정..

호쿠날린패취(툴로부테롤) 종류, 효과, 용법용량, 부작용 [내부링크]

호쿠날린패취(툴로부테롤)은 아이에서부터 성인까지 쓸 수 있는 붙이는 패취 형태의 기관지확장제 약입니다. 특히 약을 잘 못 먹는 어린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아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약입니다..

아기 사두증, 단두증, 두상 교정(지오헬멧, 지오필로우) [내부링크]

아기 사두증, 아기 단두증 이란? 아기들은 태어나서 약 1~2달까지 머리가 말랑말랑합니다. 이렇게 머리가 말랑말랑 해서 똑같은 자세로 오래, 반복적으로 있다 보면 아이의 머리가 비대칭적으로 자랄 수 있습..

신생아 사경, 아기 사경, 물리치료 [내부링크]

신생아 사경(아기 사경) 이란? 아이가 고개가 한쪽으로만 치우쳐져 있고 돌리지 못하면 신생아 사경(아기 사경)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이의 목 근육의 섬유화로 구축이 생겨 머리가 한쪽으로 돌아가 있는 것입..

어린이틱장애와 뚜렛증후군 [내부링크]

어린이틱장애는 무엇일까요? 아이들이 특별한 이유 없이 자신도 모르게 얼굴이나 목, 어깨, 몸통 등의 신체 일부분을 반복적으로 움직이거나 이상한 소리를 반복적으로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게..

수두 격리 기간, 전염 기간, 예방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수두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서 하겠습니다. 수두의 격리 기간과 전염 기간 가족 내에서는 전염 확률이 65~86%가 될 정도로 수두는 전염성이 강한 질병입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같..

수두 초기 증상, 수두 치료 [내부링크]

수두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질병입니다. 이 바이러스가 대상포진 또한 일으킵니다. 처음 감염이 되면 수두로 나타나고 그 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재발하면 대상포진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수두..

항문 요충, 요충증, 구충제 복용 시기 [내부링크]

저희는 어렸을 때 부모님과 함께 1년에 1~2번씩 다같이 구충제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위생도 많이 좋아졌는데 기생충이 있을까요? 또 예전처럼 구충제를 주기적으로 먹어야 할까요? 구충제 복용..

영아돌연사증후군 (영아급사증후군), 아이 엎어 재우기 괜찮을까? [내부링크]

요즘에는 엎어 재우면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부모님들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아이를 재울 때 항상 고민입니다. 엎어 재우려니 위험하다고 하고 눕혀서 재우려니 머리 모양이 안 예쁠까 걱정되고… 일단..

대리석양 피부, 추우면 피부에 그물이 생겨요! [내부링크]

대리석양 피부란? 우리 아이가 물이 차가운 수영장이나 워터파크에서 놀거나 추운 날씨에 밖에 나가면 피부에 그물 같은 무늬가 생기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것을 대리석양 피부라고 합니다. 신생아, 어린 아이..

귀두 포피염, 귀두표피염, 고추 끝이 빨개요! [내부링크]

일단 귀두 포피염을 알기 위해서는 ‘포경’이라는 단어를 알아야 합니다. 포경이란 포피가 귀두 뒤로 젖혀지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많은 분들이 귀두..

음낭수종과 서혜부탈장 [내부링크]

음낭수종이란? 음낭수종은 음낭에 물이 차는 질병입니다. 음낭수종 증상 증상은 고환에서 물주머니 같이 낭성종물이 만져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통증이 없고 빨갛게 붓는 발적이나 발열은 없습니다. (..

이상민 코 세척, 노즈스위퍼, 미세먼지에 효과 [내부링크]

TV에서 이상민 등 연예인들이 코 세척이 하는 모습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상민 코 세척’으로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 비염이 있어 코 세척을 오래 전부터 자주 하고 있습니다. (저는 노..

대천문 닫히는 시기 [내부링크]

신생아가 태어났을 때 머리를 만져보면 움푹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손을 올려 놓고 있으면 심장 리듬에 맞춰 콩닥콩닥하기도 합니다. 뼈가 없어 조금이라도 세게 누르면 부서질 것 같아 엄마, 아..

신생아 유문협착증 (비후성 유문협착증) [내부링크]

신생아 유문협착증 (비후성 유문협착증) 이란? 유문은 위와 십이지장의 연결 부위를 말하며 유문 협착증은 이 부분의 근육이 두꺼워지는 병입니다. 신생아 때(생후 1달 이내) 잘 생기기 때문에 신생아 유문협착증..

요로감염 증상, 원인, 예방 & 방광요관역류 [내부링크]

요로 감염이란? 소변은 신장(콩팥)에서 만들어져 요관, 방광, 요도를 통해 밖으로 배출됩니다. 요로는 쉽게 말해 소변이 만들어져 지나가는 통로를 말합니다. 따라서 요로감염에는 신장(콩팥)에 생기는 신우신..

신생아 배꼽 육아종, 신생아 배꼽 관리 어떻게 할까요? [내부링크]

배꼽은 탯줄을 자른 후에 제대가 떨어지고 남은 흔적입니다. 탯줄은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엄마와 아기를 연결해주는 통로로 영양 공급을 받고 노폐물도 교환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태어나는 동시에 이 통로..

크룹, 크루프(급성 폐쇄성 후두염), 컹컹 기침 [내부링크]

크룹(급성 폐쇄성 후두염)은 아기가 숨쉬는 통로 중 후두 부분에 염증이 생겨 통로가 좁아지게 되어 마치 개가 짖는 것처럼 컹컹 거리는 기침을 하는게 특징인 질병입니다. 초기에는 감기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소아 장중첩증(창자겹침증), 자꾸 토해요! [내부링크]

소아 장중첩증은 장이 장 안으로 말려들어 가는 병입니다. 이 병은 시간이 늦어지면 수술까지 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봐야하는 응급한 질환입니다. 소아과 의사로 병원 수련을 하는 동안 선배가 후배..

공갈 젖꼭지를 빨게 놔둬도 되나요? [내부링크]

보채던 아기에게 공갈 젖꼭지를 물려주면 신기하게 울음이 뚝 그칩니다. 아기들은 본능적으로 빠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모유, 젖병 먹는 시간 외에도 공갈 젖꼭지를 통해 입술, 혀를 자극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독감 3가 4가 차이, 독감 예방접종 후 독감(감기) [내부링크]

1. 독감 예방접종 후 독감에 걸릴 수 있습니다. 독감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매해 변이를 일으키기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는 해마다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종류를 예측해서..

아이가 이물질 삼켰을 때 응급처치 [내부링크]

아이가 이물질을 삼켰을 경우 숨을 쉴 수 있거나 증상이 없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올렸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병원에 가기도 전에 아이가 숨을 쉬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갑자기 숨을..

아이가 이물질을 삼킨 것 같아요! [내부링크]

아이가 이물질을 삼킨 것 같아요! 아이가 뭔가 삼킨 것 같아요! 아이가 이물질을 삼킨 경우 아이들은 입에 넣을 수 있는 작은 물건들을 잘 삼키곤 합니다. 아이가 뭔가를 삼켰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일단..

항생제를 쓰면 감기가 빨리 낫나요? [내부링크]

항생제를 쓰면 감기가 빨리 낫나요? 감기에 항생제를 써야하나요? ‘우리 아이는 항생제를 써야 좋아져요.’ ‘그 병원은 항생제를 써서 가고 싶지 않아요.’ 이런 얘기들이 왜 나오는 걸까요? 우리 아이 부모님들..

좋은 소아과를 고르는 법 2 [내부링크]

좋은 소아과를 선택하는 법 좋은 소아과를 고르는 법 3. 집에서 가까운 야간진료, 입원이 가능한 소아과를 알아 두세요. 우리 아이가 다니는 병원이 야간진료, 입원이 가능한 곳이라면 좋겠지만 아직 동네 소아과..

좋은 소아과를 고르는 법 1 [내부링크]

좋은 소아과를 선택하는 법 좋은 소아과를 고르는 법 지인들이 저에게 연락해 자녀가 아픈 것을 물어보는 것 다음으로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는 ‘OO소아과 알아? 거기 괜찮아?’ ‘어떤 소아과 가는 게 좋을까?..

해열제 종류와 복용법 2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해열제에 대한 얘기를 마저 해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 투여 간격, 교차 투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기서 잠깐 질문! 아이가 정상체온이 될 때 까지 해열제를 반복 투여해야 할까요? 정..

해열제 종류와 복용법 1 (투여간격, 교차투여) [내부링크]

일단 해열제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열제는 크게 2종류로 구분 됩니다. 1.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타이레놀 계열) : 어린이 타이레놀, 챔프 시럽 2. 이부프로펜 계열 : 부루펜 시럽, 챔프 이부펜 시럽,..

[이지성 에이트(EIGHT)]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나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나를 만드는 법 '에이트(EIGHT)' 소개해 드릴 책은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 입니다. 저와의 약속 중 하나는 ‘1주일에 책 1권 읽기’입니다. (바쁠 때는 2주에 1권은 보려고 합니다.) 저..

아프면 왜 열이 날까? [내부링크]

우리 아이가 감기에 걸리거나 장염에 걸리면 왜 열이 나는 걸까요? 열이 나는 원리에 대해 정확히 알 필요는 없지만 간단하게 알아 둔다면 우리 아이가 열이 날 때 하는 처치에 대해 이해하기가 한층 수월합니다...

[타요 주차장 놀이 세트] 엄마와 아빠의 첫 크리스마스 선물 [내부링크]

[타요 주차장 놀이 세트] 엄마와 아빠의 첫 크리스마스 선물 재형이가 요즘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역시 ‘꼬마버스 타요’다. 그래서 첫 크리스마스 선물로 ‘타요 주차장 놀이 세트’를 1..

[브이텍 투인원 샵앤쿡 플레이세트] 쇼핑 카트 & 부엌 놀이 해요! [내부링크]

[브이텍 투인원 샵앤쿡 플레이세트] 쇼핑 카트 & 부엌 놀이 해요! 장보고 저녁 먹을 겸 코스트코에 갔다가 쇼핑 카트 장난감이 보여 재형이에게 맘에 드는지 물어보고 맘에 든다고 해서 사왔다. (장난감은 물론 맘..

[타요 버스 지붕차] 이브에 산타가 놓고 간 깜짝 선물 [내부링크]

[야야] 타요 버스 지붕차 아이가 20개월이 되니 이젠 뽀로로보단 자동차를 더 좋아한다. 지나가는 버스, 트럭을 보기만 해도 '오~'하고 소리지르며 좋아한다. 장본 짐을 트렁크에서 꺼내려고 잠깐 앞에 앉혀놓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