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d-jang-91의 등록된 링크

 nfd-jang-9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그림][아이패드 드로잉] 반지수 #6 클래스 101 [내부링크]

그림을 취미로 갖는다는 것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고 있는 요즘인 것 같다. 머릿속이 뒤죽박죽 할 때 좋아하는 노래를 틀어놓고 그림에 집중하는 순간이 좋다. 오늘 그려본 그림은 클래스101에서 꾸준..

[사진][풍경] 언젠가 한적한 곳에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 2020.06.28 [내부링크]

몇 년전 자유의 몸이 되고 나서 다시 일을 하기 전에 얻은 꿈같은 6개월이 얼마 남지 않았다. 다시 복잡한 도시로 향해야만 하는 심정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은건 한적하고 여유로운 시골 생활이 그만큼 평안함을..

[사진][하늘] 비온 뒤 맑음 2020.06.19 [내부링크]

'언제 찍어야 예쁜 사진이 나올까?' 이런 고민을 하게 된다. 매일 카메라와 함께하며 순간순간을 기록하는게 제일이긴 하지만 사실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다는 걸 모두가 안다. 그런 의미에서 사진 찍기 좋은 날..

[디지털 캘리그라피]#4 꽃 그리고 너 [내부링크]

얼마전 클래스101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로 캘리그라피 강좌를 들을 수 있었다. 그 속에 있던 기법 중에 하나인 수채화 느낌으로 만들기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 어플에 있는 기능 중 그리기가이드를 이용한 대칭기법..

[디지털 캘리그라피]#3 수신하는 쪽의 감수성에 맡겨지는 말의 의미 [내부링크]

일본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를 본 적이 있다. 일본 특유의 말간 하양의 색감이 느껴지는 영화라는 이미지가 떠오르는 영화이다. 배우도 좋았고 내용도 맘에 들었던 영화. 그 영화의 원작은 책이다. 리디셀렉..

[디지털 캘리그라피]#2 당신의 삶을 기록하면 하나의 작품이 된다 [내부링크]

좋아하는 글귀를 그려놓은 그림의 배경을 활용하여 직접 써보았다. 생각보다 재미도 있고 보기도 좋은 것 같다. 앞으로 종종 좋은 글귀를 끄적여보아야겠다. 이전글보기 ↓↓↓ 2020/02/17 - [일상이야기/책 그리..

[디지털 캘리그라피]#1 오늘은 현충일 입니다. [내부링크]

6월6일 현충일을 맞아 평소에 그림을 그리던 아이패드로 그림대신 글귀를 적어보았다. 캘리그라피라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쓰고 싶은 글을 쓰는 것도 글자 디자인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현충일마다 있는 대통..

[아이패드 드로잉]#4 여행지의 밤, 별과 함께 한 그 순간들 [내부링크]

2년전 그러니까 2018년에 다녔던 여행지 중 기억에 많이 남아있는 곳이 이집트 다합이다. 여행자들의 블랙홀이라고도 불리는 그 곳에는 다양한 배낭여행자들이 모인다. 직장을 그만두고 떠나온 여행자(...나?!) 낭..

[아이패드 드로잉]#3 여름이 다가오는 날 풍경, 한 가닥의 낚시와 [내부링크]

5월에 들어서니 날씨가 확실히 변한다는 걸 피부로 느끼게 된다. 여름이라 하기에 이상적인 날씨. 덥지만 습하지 않고 아침 일찍부터 늦은 저녁까지 해가 세상에 가득한 하루. 우연히 강 근처를 뛰다가 낚시를 하..

[선풍기][써큘레이터]루메나 FAN PRIME 사용후기/추천 [내부링크]

이번 여름을 대비해서 와디즈에서 써큘레이터 펀딩을 했다. 사실 이름이 써큘레이터이지 선풍기랑 다를 바 없는 것 같다. 써큘레이터가 언젠가부터 많이 드러나기 시작해서 요새는 선풍기라는 이름을 거의 찾아볼..

[사진]크리스탈 렌즈볼을 이용해서 찍은 풍경 [내부링크]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어디 멀리 사진을 찍으러가기가 뭐해서 항상 같은 곳에서 비슷한 것들을 찍게 되는 요즘이다. 뭔가 색다른 사진을 찍고 싶어서 크리스탈 렌즈볼을 이용한 사진을 찍어보았다. 따로 사이트를..

[요리][레시피]콩없이 만드는 초간단 콩국수 해먹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5월의 첫째날을 기점으로 날이 급 더워짐을 느꼈다. 엊그제만해도 창문을 열면 차가운 기운이 들어와 피부에 닿았는데 이제는 더움 바로 직전까지의 뜨뜻한 바람이 들어온다. 뭐 해먹기도 귀찮고 더운데 시원하고..

[리디북스]리디셀렉트 5월 전자책 업데이트 목록 [내부링크]

5.1.(금)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초엽 보통 사람들의 전쟁 앤드루 양 386 세대유감 김정훈 출판하는 마음 은유 문학하는 마음 김필균 5.4.(월) 순간의 힘 칩 히스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나이토..

[아이패드 드로잉]#2 벚꽃이 미소짓던 봄날에 가족사진 [내부링크]

벚꽃이 피던 날에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려보았다. 양쪽으로는 활짝 핀 벚꽃나무가 있고 가운데는 강의 둑방에 있는 다리가 있는 곳. 원래 사진에는 가족이 있지 않지만 그림에는 다리 위에 단란간 가족..

[사진]CROSS 필터를 사용한 햇살 찍어보기(star-6) [내부링크]

평소 애정하는 후지피플이라는 카메라-사진 카페에서 공구를 진행하게 되어서 필터를 사게 되었다. 바로 호야 크로스 필터!(6갈래 갈라짐,star-6) 크로스 필터는 필터에 조작을 해서 빛을 갈라지게 만든 것이다...

[그림][아이패드 드로잉] 반지수 #5 클래스 101 [내부링크]

오늘 그린 그림은 바로 카페의 낮풍경이다. 클래스101의 반지수님 강좌에 있는 내용이다. 수업 때 사진을 보고 그린 그림 밑그림은 그리고 채색을 하며 그림자를 넣고 사진의 질감을 표현하는 것들을 배우고 그려..

[초보 사진공부 함께해요]카메라 사용 모드에 대해서(Auto,P,A,S,M)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것은 카메라 모드에 대해서이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디지털카메라에는 다양한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있다. 사진에 대해 모든것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해주는 모드부터 반대로 모든것을 사..

[그림][디지털 드로잉] 반지수 #3 클래스 101 [내부링크]

클래스101를 통해 여러 그림강좌를 듣고 있다. 그 중에 요새 듣고 있는 건 반지수님의 그림강좌이다.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어플은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어플을 이용한다. 무작정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서 시작한 그..

[제품리뷰]에버조이 건식 족욕기 사용후기 (+좌욕까지) [내부링크]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에버조이에서 나온 건식 족욕기이다. 정식 명칭은 건식좌훈족욕기로 족욕도 가능하고 좌훈(좌욕)도 가능한 제품이다. 왠지 족욕만 하게 되지만..ㅎㅎㅎ 이 제품은 내가 산 건 아니고 부모님..

[영화리뷰]지금 만나러 갑니다(일본 원작,2005) [내부링크]

밤에 자려고 누워서 넷플릭스로 볼만한 영화없을까 찾아보다가 보게 된 2005년3월25일에 개봉한 일본 영화이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일본원작도 보고 한국판도 보고 이번에 다시 일본원작을 보았다. 같은 스토리..

[책]잠중록 1권, 빠져드는 추리와 짜임새가 있는 이야기를 담은 소설 [내부링크]

조금은 가벼운 소설을 읽고 싶은마음에 범죄 프로파일러 책을 읽다가 잠시 덮어두고 리디셀렉트에 소설 쪽을 찾아보았다.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 잠중록이라는 책! 총4권으로 구성되어있고, 지금 2권을 읽고 있는데..

[요리][레시피]빨강이 없는 매콤, 달달, 짭짤 조림닭(feat.알토란) [내부링크]

오늘의 음식은 바로 조림닭! 레시피는 검색을 해서 찾았는데 알토란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나온 레시피라고 한다. 집에 생닭이 생겨버려서 뭔가 요리를 해서 먹어야겠는데, 닭백숙이나 닭볶음탕(닭도리탕) 밖에 생..

[요리][레시피]봄나물의 끝판왕, 두릅! 전으로 먹으면 더 맛있는 걸요 [내부링크]

나물이 빛나는 계절, 봄이 왔다. 취나물, 방풍나물, 산마늘, 돌나물, 고들빼기...등 한국인의 입 안을 향긋하게 해 줄 귀한 나물들이 있다. 그 중 으뜸으로 치는 나물이 두릅이라고 생각한다. (약으로 친다는 엄나..

[사진][꽃] 민들레 씨앗 2020.04.17 [내부링크]

민들레 홀씨 혹은 민들레 씨앗 그리고 민들레 열매 불리는 이름이 다양한 요놈 어렸을 적 씨앗 날리려고 한번씩은 불어보고나 차 본 기억이 다들 있으리라 생각하는 바로 그것이다. 지나가다 많이 보이는데 사진에..

[아이패드 드로잉]#1 순례길, 화창한 하늘 아래 새기는 걸음들 [내부링크]

2018.06.03일 순례길 중 어느 거리, 파아란 하늘에 맑은 공기, 커다란 구름 그라데이션 처리로 가공된 듯한 높고 깊은 하늘에 주황과 노랑 그리고 초록의 조합으로 짜여진 길 해가 내뿜는 열에 지칠 때마다 불어오..

[그림][아이패드 드로잉] 반지수 #4 클래스 101 [내부링크]

클래스 101을 통해 듣고 있는 디지털 드로잉 반지수님 수업 이번에는 채색에 대한 편을 들었다. 밑그림을 그리는 것도 재밌지만 하다보면 굉장히 고되다. 채색은 이미 그려놓은 밑그림에 생명을 불어넣는 느낌이라..

[영화리뷰]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2017) [내부링크]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책이 원작이고 영화 그리고 애니, 심지어 코믹스(만화)로도 나온 작품이다 . 이 영화는 개봉 당시에 재미있다고 순위권에도 올라간 작품으로 기억한다. 그 때 당시에는 보지 않았고 어제..

[사진]살구꽃 2020.04.13. [내부링크]

지난 달 집 앞 살구나무에 피어있는 꽃을 찍었다. 3월달에 피어 한 1주일 있었나? 살구꽃이 이렇게 예쁜 줄 그동안 모르고 살았다. 사진을 찍으려하다보니 일상의 것들에 더 관심이 가는 것 같다. 분홍빛의 꽃잎..

[디어문 프로젝트]그들은 달을 담아 올 수 있을까 [내부링크]

디어문 프로젝트? 리디북스의 리디셀렉트를 이용하여 잡지들을 둘러보다가 디자인 Design 2020.04에 실린 디어문 프로젝트를 읽게 되었다. 그들은 달을 담아 올 수 있을까? 8명의 예술가가 달 주위를 선회하고 지..

[그림 레시피]한눈에 보는 팬케이크 만들기 [내부링크]

클래스101 디지털 드로잉 강의를 들은 것에 응용해보았다.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 그리고 달콩님의 그림강의 아직 완강한 것은 아니지만, 두가지 디지털드로잉을 합쳐서 나름대로 만들어보았다. 그림레시피..

[리디북스]리디셀렉트 4월 업데이트 목록 [내부링크]

이번 달 독서는 얼마나 하셨나요? 3월 리디셀렉트 업데이트목록을 포스팅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이 왔습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폰을 보기보다는 책을 읽으려고 하는데 욕심만큼 많이 읽히지 않아서 속상..

[웹툰 추천]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고 사랑해 [내부링크]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고 사랑해 트레이스라는 유명한 웹툰의 작가님인 네스티켓 작가님이 그리신 멜로물(?) 웹툰이다.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nosee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고 사랑해 나는 당신을..

[사진][꽃]보라색 들꽃 2020.04.06 [내부링크]

길을 가다 우연히 마주친 보라빛의 들꽃 촬영시각 : 2020.04.01 오후 꽃 백과사전 같은거라도 구매해야하는건가... 봄이라 그런지 카메라를 들고 나가면 자꾸만 꽃으로 시선이 간다. 다채로운 색들이 카메라에 담..

[사진][꽃]구례 벚꽃 사진 명소#2 2020.04.05 [내부링크]

이전 글에 이어 구례 벚꽃 사진 명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구례읍에서 출발하여 문척초등학교를 지나 더 가게되면 섬진강 지류의 작은 줄기를 건널 수 있는 월금교가 나온다. 이 월금교를 지나가다보면 벚나무들이..

[멕시코 여행][멕시코시티]삶의 고통속에 피어난 예술가, 프리다칼로 [내부링크]

프리다칼로를 아는가? 예술을 아는 이에게는 익숙한 이름일 것이고, 그렇지 않은 이들에게는 정말 처음 듣는 이름일 것이다. 멕시코에서는 아주 유명한 예술가이고 세계적으로도 유명하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는..

[사진][꽃]구례 벚꽃 사진 명소#1 2020.04.04 [내부링크]

구례는 숨겨진 꽃 축제의 명소이다. 한적한 시골마을 거리에 핀 벚꽃 터널은 장관이라 할 수 있다. 2020년 꽃 축제는 취소되었고, 사람들의 방문을 자제해달라는 플래카드가 곳곳에 걸려있다. 이 시기에 외부인들..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중성부력이란?양성/음성 부력! 부력조절 요령! [내부링크]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스킬! 부력을 맞추는 것이다. 처음 다이빙을 배울 때 중성부력을 맞추는게 중요하다는 말은 많이 듣는데 그게 참 명확하지가 않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사진]라이트룸으로 사진에 저작권 서명 넣는 방법(feat.워터마크 기능) [내부링크]

이 전에 저작권에 관한 글을 쓴 적이 있다. 저작권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표현하는가. copyright 2020. jh all rights reserved. 오늘은 실질적으로 이 문구를 사진에 넣는 것을 '라이트룸'이라는 편집프로그램을..

[사진]동네 마실하며 벚꽃구경#2/2020.04.02 [내부링크]

원래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시골마을인데, 벚꽃이 만개하니 드나드는 차량이 많아지는 걸 느낀다. 요새 지역에서는 시국이 시국인지라, 모든 축제는 취소되었고 외부인들의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하는 플래카드..

[그림][디지털 드로잉] 반지수 #2 클래스 101 [내부링크]

요즘 국내외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아주 밖을 나갈 수 없게 되었다. 그나마 몇 달 쉬게 되었던 것이 이제와서 다행인걸까 아닌걸까 아무튼 그래서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더 찾게 되는 것 같다. 요새 관심있는 분야..

[순례자의 길]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된다면? (+순례자의 하루) [내부링크]

2018년도 5월경에 프랑스길을 시작하여 총 37일간 순례길을 걸었었다. 약800km가 넘는 거리를 다행히 한번도 다치지 않고 무사히 걸을 수 있었다. 한국에서 순례길을 걷기 위해 한국에서 많은 물품들을 준비해간다..

[초보 사진공부 함께해요]렌즈란? 장/단초점 렌즈? 망원?광각? [내부링크]

렌즈란 무엇인가? 카메라를 처음 살 때 고민했던것 중에 하나가 어떤 렌즈를 가지고 있어야하나? 조금 더 정확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말하면 -어떤 렌즈를 사야하는가? -나는 초보자인데 렌즈 종류는 왜 이렇게 많..

[요리][레시피]오리로스 구이, 잡내 없이 집에서 해먹기! [내부링크]

어느 날 집에서 훈제오리 팩을 간단하게 팬에 구워서 먹었다. 오랜 만에 먹는 오리고기 맛을 음미하면서 지나가는 말로 "다음에는 오리로스 구이를 해먹자"하고 말한 걸 바로 실행해보았다. 다음 날 마트에 들러서..

[사진][봄 꽃들] 2020.03.28 [내부링크]

봄이라서 나무들에 꽃이 많이 핀다. 열매를 맺기 전에 꽃이 피는건 당연하지만 새삼 놀라움을 느낀다. 달콤한 과실을 먹을 줄만 알았는데, 그 전에 고운 꽃들이 반짝인다는 것을 담게되는 순간이다. 집 뒤뜰에 있..

[사진][벚꽃]연분홍의 따스한 빛을 머금은 꽃 2020.03.27 [내부링크]

꽃말 : 순결, 절세미인 지식백과에 따르면 벚나무는 장미과에 목본 종류라고 한다. 야앵화, 개벚나무, 벚나무 등 부르는 이름은 다양하고 보통 꽃색은 희거나 연한 홍색을 띈다. 우리동네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벚..

[순례자의 길]프랑스길의 시작점, 생장 Saint-Jean-Pied-de-Port [내부링크]

까미노 데 산티아고 Camino de Santiago 본격적인 순례자의 길, 그 중에 프랑스 길의 시작은 생장Saint-Jean-Pied-de-Port에서 시작된다. 바욘에서 버스를 타고 생장으로 넘어오면 우선 순례자 사무실을 찾아가야..

[프랑스][바욘][비아리츠]순례길을 앞두고 잠시 숨고르는 곳 [내부링크]

순례자의 길 '프랑스 길'을 가기 위해 한국에서 항공편으로 들어온 파리! #이전 글 ↓↓↓ 2020/03/23 - [여행이야기] - [프랑스][파리]몽마르뜨 언덕, 사크레쾨르 대성당 그리고 에펠탑 파리 이 후로 바로 생장으..

티스토리 글에 해외 위치 넣는 방법(feat. 구글맵, 새로운 글쓰기 적용) [내부링크]

며칠 전 여행이야기에 프랑스 글을 쓰다가 위치를 삽입하려고 시도했는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지도는 해외지도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걸 알게되었다. [더보기]-[지도]를 적용해보면 아마 카카오맵을 쓰는 것 같..

[프랑스][파리]몽마르뜨 언덕, 사크레쾨르 대성당 그리고 에펠탑 [내부링크]

내 인생 첫번째 세계여행은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되었다. 2018.5.9. 몽마르뜨 언덕 → 사크레쾨르 대성당 → 에펠탑 내 여행의 첫 목적지는 사실 스페인 순례길이었다. 순례자의 길 중 프랑스 생장(Saint-Jean-Pie..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WH-1000XM3]1년 실제사용 후기/추천(장단점) [내부링크]

일명 아이유 헤드폰이라고도 불리는 소니의 블루투스 헤드폰인 WH-1000XM3를 사용한지 벌써 1년이 지났다. 처음에 구입 목적은 수험생활 당시 독서실에서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공부를 할 때 주로 사용하기 위해서..

[스쿠버다이빙][장소 소개]노스의 캐년canyon, 이집트 다합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 포인트는 바로 여행자의 블랙홀이라고 불리는 다합의 장소 중에 한 곳이다. 그곳은 노스의 캐년! 노스지역에는 다양한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 포인트가 있다. 이전에 소..

[사진][풍경]섬진강에 비친 해 그림자 2020.3.20 [내부링크]

해질무렵 집 앞을 거닐다 강변에서 바라본 햇살이 참 이뻤다. 수면위로 비치는 햇살이 찰랑거리면 반짝이는 이 광경이란 풍경을 바라보는데 그 날의 모습이 물론 중요하지만, 계절에 따른 냄새도 사람이 그 풍경을..

[순례자의 길]고단한 걸음의 끝에 걸린 순례자 증서(+거리증서) [내부링크]

지난 2018년도에 본격적인 내 입맛대로 가는 세계여행을 했다. 햇수로 5년 째 다니던 회사를 뒤로하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여 떠난 그 여행의 첫번째 시작이 순례자의 길이었다. 이 여행이자 숭고한 고난은 흔..

[책]친절한 가죽공예 DIY, 초심자를 위한 동영상과 도안제공 [내부링크]

책 : DVD동영상 강의로 쉽게 배우는 친절한 가죽공예 DIY 가죽공예는 몇년 전에 공방에서 배워서 지금까지 종종 하고있는 취미 중에 하나이다. 예전에 기초과정을 집 근처 가죽공방에서 배우고, 이제 일을 다니면..

요리 레시피 한번에 볼 수 있는 목록 바로가기 모음 [내부링크]

레시피에 대한 목록 바로가기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 기능 중에 이전 글 넣기가 있는데 이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한번에 요리 목록을 보고 원하는 레시피로 들어갈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목..

사진 공부 함께해요. 목록 바로가기 모음 [내부링크]

요즈음 초보자의 눈에서 공부하는 사진과 카메라에 대해 올리고 있습니다. (내가 초보자니까 공부하면서 올리고 있는 것이다ㅎㅎ..) 그러다 일목요연하게 원하는 사진에 대한 지식을 찾아갈 수 있게 하나 글을 만..

[사진]산수유 꽃이 피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2020.3.17 [내부링크]

봄이 오면 날이 포근해서 참 좋습니다. 괜스레 어릴 적 추억이 떠오르는 것 같기도하고 따듯한 바람과 함께 마음도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입니다. 또 봄이 오면 좋은 점은 겨우내 쌀쌀했던 들판과 길에 꽃들이 핀다..

[초보 사진공부 함께해요]심도가 얕다?깊다?!심도 조절은 어떻게??? [내부링크]

심도가 얕다 이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은 지리산 생수 사진에 맞추고 찍었다. 초점을 맞춘 앞 물체가 선명하게 찍히고 뒤에 있는 다른 생수는 흐릿하게 찍혔다. 간단히 보면 이 사진이 심도가 얕은 것! 심도가 깊..

[초보 사진공부 함께해요]조리개가 작다?크다? 셔터가 빠르다?느리다?! [내부링크]

나는 사진 초보다 나는 카메라 초보다 그동안 살면서 휴대폰 카메라로 많은 사진을 찍었지만 구도라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고 어떤 의도도 없이 그저 앞에 있는 대상을 찍는 행위를 해왔다. 인터넷이 발달되고 SNS..

[쿠바 여행][하바나]말레콘 해변에 앉아 바라보는 쿠바의 저녁즈음 [내부링크]

나라 : 쿠바 수도 : 아바나(하바나) 위치 : 멕시코 옆 공용어 : 스페인어 2018년도 12월에 약 1~2주간 쿠바에 머물렀다. 위의 사진은 정확히 2018년 12월 14일에 찍은 사진이다. 늦은 오후 말레콘 해변에 앉아 저..

[요리][레시피]계란감자 샌드위치, 심플하지만 달달 고소한 맛에 부드럽기까지! [내부링크]

문득 입이 심심한데 먹을게 없을까 생각하다가 번뜩인 샌드위치! 몇년전 일본 여행에서 먹었던 편의점 계란 샌드위치의 달달하고 부드러운 그 맛이 먹고 싶어져서 만들어본 샌드위치! 얼추 비슷한 맛이 느껴져서..

[책]바바라 런던의 사진 PHOTOGRAPHY 12판/사진 초보자가 배우기 위해 산 책 [내부링크]

사진을 더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구매하게 된 책 사진 커뮤니티에서 -"사진을 배우고 싶은데 초보자가 보기 좋은 책 추천 부탁드립니다" 라는 글을 올려서 추천 목록에 있던 책 중에 하나이다. 사진과 교재..

[책][역사의 쓸모#2]협상 : 하나를 내어주고 둘을 얻는 달인들(feat.디지털 드로잉) [내부링크]

2장 역사가 내게 가르쳐준 것들 中 협상 : 하나를 내어주고 둘을 얻는 협상의 달인들 우리 역사에서 협상의 달인은 누가 있을까? 최태성 선생님은 책에서 고려의 서희를 꼽습니다. 물론 길고 긴 역사 속에 달인들..

[책][역사의 쓸모#1]최태성 선생님의 역사는 왜 배우는가? [내부링크]

요즘 읽고 있는 책은 최태성 선생님의 책 "역사의 쓸모"이다. 재밌는 소설 하나 읽어야겠다하는 마음으로 리디셀렉트를 기웃거리다가 익숙한 얼굴을 발견하여 반가운 마음에 클릭했더니 역시나 최태성 선생님이..

[그림 동영상]디지털 드로잉 타입랩스30초 #1 [내부링크]

이전 글에 올렸던 아이패드로 그린 그림에 대한 타임랩스 이전 글을 보고 싶다면 ↓↓↓ 2020/03/10 - [일상이야기/사진&그림] - [그림][디지털 드로잉]클래스101 강의 #1/ 반지수

[카메라][액세서리]KENKO 나노 렌즈 클리너/간편하게 닦아서 살균해보아요 [내부링크]

카메라를 사고 사진을 찍게 되면서 가입하게 된 카페가 있다. 바로 후지피플이라는 후지필름 카메라 사용자들이 주로 활동하는 카페이다. 그 곳에서는 종종 카메라 주변기기나 기타 악세서리를 공구한다. 액정필..

[그림][디지털 드로잉]클래스101 강의 #1/ 반지수 [내부링크]

클래스 101 그림강의 클래스101에서는 여러 강의를 듣고 있다. 그 중에 하나인 아이패드 드로잉 반지수님이 가르쳐주시는 수업이다. 안그래도 풍경사진을 주로 찍는 편인데, 그 풍경들을 그림으로 그릴 수 있게되..

[그림][하루 일기] 그려보자 20년3월9일 [내부링크]

요새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며 취미를 늘리고 있는 중이다. 뭐든 겪어봐야 나한테 맞는지 알 수 있지 않나라는 생각으로 일단 재밌어 보이는 것들을 다 해보는 중이다.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것들! 그..

[창작물]저작권(카피라이트)이란???(+ 표기방법) [내부링크]

사진도 찍고 그림도 가끔 그리기에 저작권 표시를 해야겠다 싶은 마음이 들었다. 사실 저작권이라는 걸 그냥 인식만 하고 살았지 막상 적용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랐다. -저작권이란? -저작권 표시 방법..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내가 그린 이집트 다합 간단한 지도 [내부링크]

2018년도에 이집트 다합에 여행이자 스쿠버다이빙을 배우러 갔었다. 약 5개월간 스쿠버다이빙을 계속 했다. (그만큼 다합이 다이빙하기에 워낙 좋기도하다 / 프리다이빙도 잠깐 했다) 다이빙 샵 따조 내가 스쿠버..

[운동][땀복/사우나수트]무로 다이어트 스퀴즈 슈트 추천/후기 [내부링크]

겨울철이라 그런지 러닝을 해도 땀이 잘 나지 않는다. 땀이 펄펄 흘러야 운동이 잘 되는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운동 하면서 땀이 많이 나면 뭔가 잘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은 지울 수 없다. 더불어 땀이 많이 나야..

[리디북스]리디셀렉트 3월 업데이트 목록 [내부링크]

어느 덧 3월이 왔다. 요즘 날씨를 보면 하늘도 맑고 햇살도 따스해지는 것 같다. 조금 더 지나면 마당에 나가서 의자에 앉아 책을 읽기도 좋아질 것 같다. 전자책을 읽기 위해 구독하고 있는 리디북스의 리디셀렉..

[책][한국소설]엄마를 부탁해/신경숙 작가/ [내부링크]

고등학교를 다니던 시절 출간된 책이지만 서른이 되어서야 읽어본 책 '엄마를 부탁해' 지인들에게 책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자주 언급되던 리스트 중에 하나였다. 그럼에도 왠지 손이 가지 않던 책 읽다가 펑펑..

[사진][옛 것]대문 장식에 그려진 해질녘 2020.3.16. [내부링크]

사진 촬영일 : 2020.2.26. 해가 질 무렵, 집 옥상에 올라 산 너머로 내려가는 햇살을 찍고 싶었다. 굽이굽이 모인 산들의 어깨너머에 걸린 오늘의 해 문득 같은 구도의 사진을 계속 찍다보니 조금 와닿는게 덜하..

[사진][옛 것]오래된 문고리/2020.2.2.화 [내부링크]

오래된 시골집의 아랫방 아랫방이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오래된 작은 집 지금은 창고로 쓰이고 있지만 아마 30년, 40년 전에는 누군가 잠을 자고 사람들이 왔다갔다 했었을 아랫방, 그 방의 문고리를 문득 보았..

[요리][레시피]소고기 대파 볶음, 달콤 짭쪼름한 고기반찬으로 딱! [내부링크]

집에서 먹다 남은 소고기로 만드는 음식 마지막, 3탄! 소고기 대파 볶음! 1탄 소고기 뭇국 ↓↓↓ 2020/02/26 - [일상이야기] - [요리][레시피]소고기 뭇국 만드는 법, 훌훌 먹기 좋은 뜨끈한 음식 2탄 소고기 볶..

[요리][레시피]소고기 볶음 고추장, 밥에 슥슥 비벼먹기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남는 소고기로 만드는 음식 2탄! 소고기 볶음 고추장! 1탄 소고기 뭇국↓↓↓ 2020/02/26 - [일상이야기] - [요리][레시피]소고기 뭇국 만드는 법, 훌훌 먹기 좋은 뜨끈한 음식 저번에 남는 소고기로 뭇국을 만들..

[스쿠버다이빙][동영상]블루홀, 이집트 다합 엘벨 입수 1분 영상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소개했던 블루홀 입수 영상. *이전 글을 보고 싶다면 클릭!↓↓↓ 2020/02/28 - [여행이야기] - [스쿠버다이빙][장소 소개]블루홀, 이집트 다합/ 바다의 싱크홀 -영상 촬영일 : 2018.11.29 -장소 : Bl..

[스쿠버다이빙][장소 소개]블루홀, 이집트 다합/ 바다의 싱크홀 [내부링크]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포인트는 다합(이집트)의 블루홀이다. 세계에 블루홀은 생각보다 많다. 3대 블루홀, 10대 블루홀 등 이런 말이 있는 걸 보면 최소 10개는 있다는 의미 아닐까 그 중 가본 곳은 다합의 블루홀..

[건강][Tea]우엉차 추천, 평소에 마시기 좋은 차!(+만드는 법,효능) [내부링크]

전통차에 대한 관심! 어린 시절을 시골에서 자라서 그런지 커피 보다는 전통차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공부하던 시절에도(지금도 꾸준히 하지만...시험을 앞둔 그런 시절...학생...) 커피를 버릇처럼 마시다보니..

[운동]2020.2.20. 산책(걷기)-5.25km-1h37m01s-18:29min/km [내부링크]

소요시간 : 1h59m1s 거리 : 6.01km 페이스 : 19:52min/km 칼로리 : 376 지난 운동 기록하기. 요 며칠 운동기록에 소홀했다. 사실 요 며칠 운동에 소홀하긴 했다. 요즘 겨울이 지나가려는지 날씨가 좋다. 이 날도..

[스쿠버다이빙][수중촬영]물 속 사진은 어떤 카메라로 찍어야 할까?추천(feat. 고프로) [내부링크]

스쿠버 다이빙(스킨스쿠버), 프리다이빙을 즐기다 보면 어느 순간 수중촬영에 대한 관심이 생긴다. 보통 처음에는 중성부력을 잡기도 어렵기도 하고 제 몸을 가누기가 힘드니 '내가 스스로 찍어보고 싶다' 보단 '..

[요리][레시피]소고기 뭇국 만드는 법, 훌훌 먹기 좋은 뜨끈한 음식 [내부링크]

집에 저번에 소고기 샤브샤브를 만들어 먹고 남은 소고기가 냉장고에서 외롭게 숙성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고심 끝에 소고기 뭇국을 만들어 먹기로 결정하였다.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야하니 흔한 재..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현실적인 필수 장비 추천 3편/레귤레이터, 장갑, 후드, 후드베스트, 기타 [내부링크]

스쿠버다이빙을 위한 현실적인 장비이야기! 2편에서 다이빙 컴퓨터, 부력조절기(BCD)에 대해 추천하고 이어서 3편을 써보려한다. 2편을 보실 분들은 아래 글을 눌러 봐주세요(다이빙 컴퓨터, 부력조절기) 2020/02/..

[사진][풍경][흑백]제목 미정/2020.2.25.화 [내부링크]

감각적인 제목을 짓고 싶다... 역광으로 찍은 사진에 자전거 타는 사람이 있는 모습. 컬러도 괜찮지만 흑백으로 보정을 조금 적용하니 더 느낌있는 사진이 되었다. 제목을 어떤것으로 할까 한창 고민했는데 마땅..

[리디북스]리디셀렉트 2월 업데이트 목록 [내부링크]

요새 주로 책을 읽는 방식은 전자책이다. 전자책을 제공하는 곳은 다양하지만 그 중 내가 주로 이용하는 곳을 리디북스라는 사이트이다. 휴대폰으로 보고 싶은 책을 찾고 결재한 후에 전자책 리더기로 다운로드..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현실적인 필수 장비 추천 2편/다이빙 컴퓨터, 부력조절기(BCD) [내부링크]

이전글 현실적인 스쿠버다이빙 장비 추천 1탄에서 소개한 마스크 수트 오리발에 이어 계속해서 다른 장비들을 추천해보려 한다. 다이빙 샵을 방문해서 펀다이빙이나 자격증 코스 강습을 하거나 하는 경우 다이빙을..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 현실적인 필수 장비 추천 1편/마스크,수트,오리발 [내부링크]

장비! 한국인은 장비빨이라는 말도 있을 정도로 어떤 취미를 가지건 개인장비에 대한 필요성과 욕심은 항상 따라오기 마련이다. 스쿠버다이빙도 마찬가지 다이빙을 다양한 장비들이 있고 많은 브랜드들이 있다. 그..

[세척]귤 껍질 이용해서 탄 냄비 닦는 방법과 몇가지 활용 [내부링크]

며칠 전 고구마를 쪄 먹어서 냄비를 태운적이 있다. 요리를 하려고 탄 냄비를 세척하려고보니 바닥부분이 타서 눌어붙어있기도 하고 고구마껍질까지 떼어 지지 않아서 난감했다. 따듯한 물에 불리고 세제를 뭍혀서..

[사진][새]구름에 드린 날개짓/2020.2.21.금 [내부링크]

사진 촬영일 : 2020.2.13.목 길을 걷다 문득 하늘을 보니 새 한마리가 날아가고 있었다. 풍경을 주로 찍다보니 광각 단렌즈를 가지고 다니는데 망원렌즈라면 저 날아가는 새를 담을 수 있었을까 사진 보정을 하면..

[건강][눈 마사지]눈이 건조할 때 따듯한 물로 찜질(?)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사진편집이니 인터넷강의니 하는 것 때문인지 노트북 화면을 많이 보고 휴대폰 화면을 많이 보았다. 그래서 그런지 눈이 부쩍 건조한게 느껴졌다. 겨울이라 그렇다기에는 뭔가 눈이 뻑뻑하고 감았다 뜰 때..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자격증! 어디까지 따야하나요?+기간 [내부링크]

이전 글에 스쿠버다이빙을 어디서 배워야하나에 대한 글에 이어 자격증을 어디까지 취득해야 다이빙을 즐길 수 있나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어디까지나 스쿠버를 좋아하고 즐기는 한 사람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사진][풍경]흐르는 강물과 나무/2020.2.19.수 [내부링크]

사진 촬영일 : 2020.2.13. 목요일 섬진강 강변을 따라가다 보면 혼자 우두커니 서있는 나무가 종종 보인다. 오래된 나무 내가 어릴 적부터 있던 나무가 오늘따라 쓸쓸히 보이는 이유는 뭘까 겨울이라 초록빛이 많..

[전자책][페이퍼프로]리디북스 paper pro 추천/사용기 [내부링크]

최근 몇 년간 책을 읽을 때 전자책 리더기를 주로 사용했는데 그 사용기와 추천글을 적어볼까 한다. 종이책이 페이지를 넘기는 촉감과 소리, 가독성 등 좋은점이 전자책보다 더 많다고 생각하지만 요 몇년간은 하..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다이빙은 어디서 배워야 할까?추천! [내부링크]

지난 8개월 여행 중 절반 이상은 스쿠버다이빙을 했다. 다이빙 여행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하루가 무색할 정도로 다이빙에 매진했었다. 나름 다이빙 마스터 클래스까지 도전하면서 다이빙샵에서 많은 사람들을..

[요리][레시피]소고기 샤브샤브, 추운 날 뜨끈한 음식 추천 [내부링크]

요새 봄이 찾아오나 싶더니 갑작스레 추위가 찾아왔다. 눈도 내리고 바람도 차갑고... 이런 추운날에 어울리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해서 고민하던 중 샤브샤브가 떠올랐다. 마침 시골 오일장이 열리는 날이기도 해..

[사진][카페]눈이 오던 날, 아늑한 카페에서 2020.2.19.수 [내부링크]

사진 촬영일 : 2020.2.16. 일요일 아늑한 봄이 찾아오나 싶더니 급작스레 찾아온 추위. 가는날이 장날이랬던가, 대전에서 맞이한 눈과 눈을 넘어선 눈보라. 그래도 덕분에 카페 안은 여느 때보다 아늑했더라. 보..

[SCUBA DIVING]스쿠버 다이빙?스킨스쿠버?(+체험다이빙) [내부링크]

흔히들 누군가를 만나거나 나를 표현하는 지원서를 작성할 때 '취미'라는게 있다. 누군가 나에게 "가장 좋아하는 취미가 무엇인가요?" 라고 물어본다면 "다양한 취미들을 즐기려 하지만 지금 가장 하고 싶은 활동..

[프린터][L3156]엡손 epson 프린터기 추천/후기 [내부링크]

그 동안 프린터기 하나 장만해야지 마음만 먹고 차일피일 미루고만 있다가 이번에 필요한 김에 확 질러버렸다. 유투브도 검색해보고 각종 리뷰들도 훅 둘러본 결과 가장 나에게 적합한 프린터기를 찾았다. 그것은..

[좋은 글]당신의 삶을 기록하면 하나의 작품이 된다. [내부링크]

"당신의 삶을 기록하면 하나의 작품이 된다." -로제마리 마이어 델 올리보- 삶을 기록한다는 것 하루하루 또는 특별한 일이 있을 때 그 것을 기록하는 것 단순한 기록들이 세월과 함께 차곡차곡 쌓였을 때 그것이..

[음식][커피]인스턴트/모코나 커피(MOCCONA) 추천 [내부링크]

 커피 전문 시대이다. 사람들은 커피를 참 좋아한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이지만, 정말 전문적으로 커피를 취미로 하는 사람도 많고 바리스타나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이 아님에도 커피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

[카메라][문제해결]자동 iso가 적용되지 않을 때/후지필름 [내부링크]

 최근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데 iso수치가 자동 조절되지 않고 수치가 고정이 되어 12800으로 계속 찍히게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물론 수동으로 iso수치를 적용해서 찍으면 되지만, 아직 초보라 계속 수동으로 하..

[운동]2020.2.13. 산책---6.01km---1h59m17s---19:52min/km [내부링크]

 생각이 많은 날 혹은 사진을 찍고 싶은 날 혼자서 산책을 한다. 이 날은 가족들과 산책을 나선 날  원래는 비가 오기로 예보된 날이어서 산책을 못하지 않을까 했는데 하루 전에 비가 오고 이 날은 꽤나 화창해..

[책]카네기 행복론 /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예전 주변사람들에게 선물해줬던 바로 그 책 카네기 행복론을 다시 들추어 보았다. 책을 다 읽은 것은 아니고 리디북스 전자책에 독서노트 부분을 위주로 다시 한번 보았다. '한 번에 한 알의 모래, 한 번에 한..

[사진][풍경] 오래된 나무 2020.2.13.목 [내부링크]

사진 촬영일 : 2020.2.9.일 밭에 올라간 김에 찍은 사진 사진의 나무는 감나무이다. 상당히 오래된 나무 감도 종류가 하나가 아니다. 지역별로 다른 맛과 식감을 가진 나무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이 감나무는..

[사진][풍경] 나무, 길, 그림자, 초록, 파랑2020.2.12.수 [내부링크]

사진 촬영일 : 2020.2.9.일 밭에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그림자가 드리워진 길이 예뻐서 찍은 사진 찍고 나니 마치 초등학교 시절 원근감을 표현하며 그렸던 기억이 문득 떠올려졌던 순간 요새 찍은 사진에 어..

[운동]2020.2.6. 자전거-12.27km-17.9km/h///누적: 18.97km [내부링크]

 요 며칠 이번 겨울 손에 꼽을 한파가 찾아왔던 날들이다. 나가기 싫기도 했지만 집에만 있기엔 머리가 쳐지는 것 같아 억지로 몸을 이끌고 나갔다. 역시나 운동이 가장 귀찮은 순간은 나가기 전 옷입는 시간인..

[사진][풍경]겨울의 따듯한 갈대 그리고 빛 2020.2.6.목 [내부링크]

아직은 사진도 초보, 보정도 초보 마친 사진찍는게 도화지에 밑그림이라면 보정은 채색을 하는 느낌이다. 이것 저것 만져보다 갈대 사이에 번지는 햇빛이 멋있어서 저장한 사진. 사진 관련 책이나 영상을 보고 더..

[사진][풍경]겨울과 봄 그 어느 사이 2020.2.6.목 [내부링크]

 얼마 전 인생 첫 카메라를 가지게 되었다. 중고로 구입했지만 사실 나같은 초심자에겐 과분한 기능의 카메라를 품에 안게 되었다. 지금껏 단순히 폰 카메라로만 찍는 그런 사람이었고 또 나름 만족하고 있었는데..

[운동]2020.2.5. 자전거-6.7km-9.8km/h [내부링크]

 최근 운동량이 확 줄기도 했고, 춥다는 핑계 속에 운동도 등한시했더니 몸이 불고 있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사진도 찍을 겸 운동도 할 겸 자전거 타기를 시작했다. 자전거를 타는 중간중간 사진도 찍고 풍경도..

[운동]2020.2.11. 산책---4.17km---1h37m49s---23:28min/km [내부링크]

 주로 운동할 때 사용하는 가민시계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다. 러닝, 자전거, 등산부터 수영, 스키 등 운동용 시계로서 넘치면 넘쳤지 부족하지 않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오늘은 휴가에 시골집에 온 가족과 강..

[책]독서에 관한 신년계획-일단 책 사버리기! [내부링크]

 2015년인가 2016년인가 책에 관한 신년계획을 세웠던 적이 있다. [매달 10만원 어치의 책 사기]  우리들 모두가 그렇듯 책 좀 읽어야지하는 생각에 '이번 달은 3권의 책을 읽을거야' '이번 주는 아침 30분 일찍..

[운동]2020.2.10. 러닝/달리기---5.01km---31m05s---6:12min/km [내부링크]

 오랜만에 자전거 대신 러닝  잠시 시골에 내려온 뒤로 러닝에 비해 자전거를 타게 되었다.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자전거가 더 타기 편해서(?) 그랬던 것 같다. 러닝만의 헥헥거림과 껄떡껄떡 숨이 차며 달리는..

[운동]2020.2.09. 자전거-4.28km-12.4km/h///누적: 23.25km [내부링크]

운동을 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상쾌한 공기를 몸 속으로 순환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굳이 격한 운동이 아닐지라도 땀이 나지 않는 산책일지라도 가능한 매일 밖에 나가서 숨쉬는 이유인 것이다. 오늘 기록은 집에..

[사진][꽃]차가운 바람 사이 따스한 햇살 그리고 꽃 2020.2.9.일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고 시골 밭을 거닐 던 중 손톱보다 작은 꽃을 보았다. 마치 겨울이 아직 끝이 아니라는 듯 추위를 가져오던 요즘 따듯한 햇살이 피었다 했더니 작고 강한 생명력이 나타났다. 조만간 날이 풀리고 봄이..

[건강][차(Tea)]루이보스(rooibos)/운동 후 마시기 좋은 차 추천 [내부링크]

 운동 후 마시기 좋은 차로 루이보스라는 차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나라 차가 아니라 남아공에서 온 차이다. 몇년 전에 업무상 남아공에 갔던 차에 좋은 차라고 해서 먹어 본 이후로 지금까지 즐겨 마시는 차다..

[팁]Tip. 블로그 업로드용 사진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첫번째 글을 올리기 위해서 사진을 찍고 블로그에 첨부하려다보니 사진 한 장당 10MB를 넘으면 업로드가 되지 않음에 사진 용량을 줄이는 법을 찾아야했다. 그림판으로도 해보고 라이트룸을 이용해보고 여러가지..

[사진][액세서리]버바팀 OTG 리더기(Verbatim OTG Reader) [내부링크]

 내 일상의 기록 목적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하였다. 어떤 글을 올려야 할까, 주제는 어떻게 카테고리는 어떻게 할까 또 구성은 어떻게 해볼까 고민이 많았다. 그러다가 일단 시작해보자는 마음으로 이 시점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