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yuriaqwe-1의 등록된 링크

 niayuriaqwe-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3건입니다.

상여 등 지급 시 소득세 계산 [내부링크]

상여 등을 지급한 경우 다음 방법에 의해 원천징수세액을 계산 지급대상이 있는 상여 지급 시 ① 지급대상 기간 x 매월 평균 총급여액에 대한 간이세액표 상의 해당 세액 x 매월 평균 총 급여액 (상여금 + 지급대상 기간의 상여금 이외 급여 ) / 지급대상의 개월 수 ② 지급대상 기간의 개월 수 ③ 지급대상 기간 중 ‘상여 등’ 외 급여에 대해 이미 원천징수한 세액 예를 들어 1월~3월에 대한 상여를 3월에 지급한 경우 - 1월 급여 2,000,000원 (소득세: 19,520원) - 2월 급여 2,000,000원 (소득세: 19,520원) - 3월 급여 2,000,000원 + 상여 3,000,000원 인 경우 ①. 1월~ 3월 급여에 상여를 더하고 상여금 산정기간 3개월로 나누어 월 평균임금 계산 월 평..

[뉴스]중고·리셀 거래도 국세청이 들여다본다…당근마켓 번개장터 “사업 위축 우려” [내부링크]

부가세법 개정안 7월부터 시행 개인 위장 사업자 분류 목적 위반시 2000만원 이하 과태료 업계 “기준 모호” 실효성 의문 개보위도 정보제공 반대 입장 (전자신문인터넷) 오는 7월부터 중고·리셀 플랫폼 사업자는 판매·중개 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해야 한다. 개인으로 위장한 사업자의 중고 거래를 걸러내 과세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서다. 업계에서는 개인간거래(C2C) 플랫폼 성장을 위축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사업자를 분류하기 위한 명확한 기준이 없다는 점도 불확실성을 높인다는 지적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전자게시판 운영 사업자’의 판매·중개자료 제출을 의무화하는 부가가치세법 개정안이 오는 7월 1일 시행된다. 전자게시판 운영 사업자는 당근마켓·번개장터·중고나라 등 중고거래 플랫폼과 네이버 크림,..

내가 더이상 큐티를 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큐티를 완전히 중단했다. (그렇다고 말씀도 아예 안 보고 묵상을 안 한다는 것은 아니다.!!!) 이유 말씀은 말씀으로 봐야 한다 내가 진리 가운데 들어가야지 진리를 나에게 끌어오면 안 된다. 그런데 큐티의 적용을 보면 항상 "나에게 주시는 말씀"이라고 하면서 말씀을 여기저기서 떼어다가 내 상황에 끼워맞추라고 한다. 모든 말씀을 나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끌고 오다 보면 성경을 있는 그대로 알 수 없다 성경을 백번 천 번 읽는다고 해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그 말씀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하나님 나라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내가 그곳으로 가야 한다 주님보다 앞서지 말고, 말씀을 있는 그대로 선포하며, 관점을 '나'에서 '하나님'으로 옮겨야 한다 어떻게? ?? 혹시 궁금한 분들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뉴스]공무원은 안내는 ‘이 세금’…대기업 84%에는 과세, 대체 왜? [내부링크]

복지포인트, 민간기업만 과세 대상 주요 대기업 25곳 중 21곳 ‘납부중’ 공무원 복지점수는 과세 대상 아냐 일부 기업, 경정 청구 소송 ‘줄패소’ 경영계 “형평성 저해, 비과세해야” (매일경제) 일선 세무서들이 국내 주요 대기업의 복지포인트에 대해서도 근로소득세를 부과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공무원들이 받는 복지포인트를 과세 대상에서 제외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일부 기업은 복지포인트를 임금으로 볼 수 없다는 대법원 판단을 발판 삼아 근로소득세를 돌려달라는 소송을 제기했지만 연달아 패소했다. 복지포인트 근로소득세, 민간기업만 부담 24일 매경닷컴 취재를 종합하면 삼성·SK·한화·포스코·카카오 등 국내 주요 대기업 25곳 중 21곳(84%)은 복지포인트에 근로소득세가 부과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자·철..

폐업 시 권리금 세무 처리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내부링크]

권리금이란? 임대차 목적물인 상가건물에서 영업을 하는 자 또는 영업을 하려는 자가 영업시설·비품, 거래처, 신용, 영업상의 노하우, 상가건물의 위치에 따른 영업상의 이점 등 유형·무형의 재산적 가치의 양도 또는 이용대가로서 임대인, 임차인에게 보증금과 차임 이외에 지급하는 금전 등의 대가 양도인 (권리금을 받는 자 = 사업을 양도하는 사람) 세금계산서 발급 권리금은 부가세 대상이므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세금계산서 발행 (※ 계약서에 부가세 별도 명시) 폐업 신고 후 다음 달 25일까지 부가가치세 신고 ㆍ 권리금이 1,000만 원인 경우 권리금 1,000만 원 + 부가세 100만 원 = 총 1,100만 원 양도인에게 지급 및 세금계산서 발급 단, 포괄양수도 조건에 따라 인적, 물적 시설을 모두 승계하..

[일상] 라운지앤데크 -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내부링크]

라운지&데크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 - 한강 럭셔리 호텔 Hotel Naru Seoul MGallery마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컨템퍼러리 디자인과 서울의 아이콘 한강 전망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레스토랑 부아쟁 프렌치 요리, 한강 밤섬이 펼쳐지는 서울 시내 인피니티 풀, 호www.hotelnaruseoul.com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8 호텔 나루서울엠갤러리 20층 문의: 02-6410-1143 운영시간 – 데이타임 라운지: 11:00 AM – 6:00 PM – 애프터눈 티: 1:00 PM – 6:00 PM – 이브닝 라운지: 6:00 PM – 10:00 PM 좌석수: 총 76석 (어린이는 오후 6시 이후 출입할 수 없음) 주차 이용 시 발렛비 별도 퇴근길에 급으로 친구와 약속 ..

[뉴스]15만 주택임대사업자, 국세청 '모두채움'에서 빠진 세액감면 추가해 신고해야 유리 [내부링크]

주택임대사업자 요건별로 ①필요경비 ②기본공제 ③세액감면 혜택 적용 국세청 모두채움 안내문에 '세액감면' 계산없이 납부세액만 적시…별도 안내도 없어 사업자등록 후 국민주택 임대하고 임대료 상한선 지켰다면 ARS 말고 홈택스 신고 必 모두채움-홈택스 직접신고 비교분석 결과 60% 이상 세금 차이나는 사례도 국세청, 임대사업자 감면 유형별로 달라 모두채움에 미포함…내년에는 안내 행정력 낭비한 국세청, 납세자는 모두채움 ARS와 홈택스 직접신고 사이에서 '갈팡질팡'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한 납세자가 국세청이 발송한 모두채움 신고안내문을 믿고 ARS로 종합소득세를 신고납부할 경우 세액감면 혜택을 일절 받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자체와 국세청에 임대사업자로 등록하고 국민주택 이하 규모를 임대하면서 임대료 상한선..

[치아교정] 연세굿데이치과 양재점 교정 후기 2달 차 [내부링크]

월 치료 2회 차이번 방문부터는 치료 시간도 짧고 금방 끝난다고 해서 점심시간에 방문 철사 교체 떨어진 브라켓 부착 기존에 있던 철사보다 살짝 더 굵은 철사로 교체하였다. 앞으로 점점 철사 굵기가 굵어지고, 월 치료 다녀오면 3~4일은 또 아파서 못 먹는다고들 하길래 전 날에 치킨 때려먹다가 브라켓 하나 떨어짐 ^^ 다행히 병원 가기 전 날이라 떨어진 거 고대로 들고 가서 부착해 주세요 했다.(떨어진 거 안 가지고 가도 새 걸로 무료 부착해 주는 곳도 있고, 비용 추가 되는 병원도 있는 듯 이건 다음 방문 때 물어봐야겠네!!) 예약 시간에 도착해서 입 안 살짝 세척해 주고, 떨어진 브라켓 자리 남아있던 접착제 제거 하고 (이거 머리 울리는 진동.. 별로야..ㅜ) 의사 쌤 오셔서 재부착해주시고, 철사 교체..

5월 개정 실업급여 규정 총정리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한 경우 재취업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실업급여는 '구직급여'를 말한다. 수급 요건 고용보험법 제40조(구직급여의 수급 요건) ⦁ 고용보험 적용사업장에서 실직 전 18개월(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 24개월)중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근무하고 ⦁ 근로의 의사 및 능력이 있고(비자발적으로 이직),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재취업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 미지급)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태이며 ※일용근로자로 이직한 경우 아래 요건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수급자격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함 ※자발적 이직하거나, 중대한 귀책사유로 해고된 경우는 제외. ⦁ (일용) ..

20230516 마태복음8장 [내부링크]

본문 마태복음 8장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시다(막 1:40-45; 눅 5:12-16) 1 예수께서 산에서 내려 오시니 수많은 무리가 따르니라 2 한 나병환자가 나아와 절하며 이르되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나이다 하거늘 3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이르시되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시니 즉시 그의 나병이 깨끗하여진지라 4 예수께서 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다만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모세가 명한 예물을 드려 그들에게 입증하라 하시니라 백부장의 하인을 고치시다(눅 7:1-10; 요 4:43-54) 5 예수께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한 백부장이 나아와 간구하여 6 이르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워하나이다 7 이르시되 내가 가서 고쳐..

[뉴스]식당 사장님, 농수산물 구입 후 세액공제 받으셨나요?[세금GO] [내부링크]

'비과세' 농수산물로 음식 만들어 팔면 의제매입세액공제 부가세 낸 것으로 간주해 매출세액에서 공제 가능 과세표준 2억원↑ 개인사업자…108분의 8 공제율 농수산물 구매 후 증빙 위한 구매 영수증 챙겨야 [세종=이데일리] 식당을 운영하는 A씨는 뛰어난 음식 솜씨로 단기간에 매출이 급상승했다. 하지만 매출이 늘어난 만큼 부가가치세(부가세) 부담도 늘어 고민이 커졌다. 이를 들은 A씨의 지인은 “농수산물 매입분에 대한 세액공제는 받았느냐”고 물었다. 국세청이 발간한 ‘세금절약 가이드’에 따르면 음식점을 운영하는 A씨는 농산물·축산물·수산물·임산물 등의 원재료 구입에 대해서는 매출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다. 이는 ‘의제매입세액공제’에 따른 것이다. 농산물·축산물·수산물·임산물 등은 부가세 면제되기에 A씨는 구매 ..

20230514 사무엘하18 : 1~15 [내부링크]

본문 다윗 군대와 압살롬 군대의 전쟁 18:1~8 1 이에 다윗이 그와 함께 한 백성을 찾아가서 천부장과 백부장을 그들 위에 세우고 2 다윗이 그의 백성을 내보낼새 삼분의 일은 요압의 휘하에, 삼분의 일은 스루야의 아들 요압의 동생 아비새의 휘하에 넘기고 삼분의 일은 가드 사람 잇대의 휘하에 넘기고 왕이 백성에게 이르되 나도 반드시 너희와 함께 나가리라 하니 3 백성들이 이르되 왕은 나가지 마소서 우리가 도망할지라도 그들은 우리에게 마음을 쓰지 아니할 터이요 우리가 절반이나 죽을지라도 우리에게 마음을 쓰지 아니할 터이라 왕은 우리 만 명보다 중하시오니 왕은 성읍에 계시다가 우리를 도우심이 좋으니이다 하니라 4 왕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좋게 여기는 대로 내가 행하리라 하고 문 곁에 왕이 서매 모든 백성..

[사례] 회수기일 2년 경과한 대손금…확정된 날 속하는 과세기간에 공제 [내부링크]

대손세세액공제란? 사업자가 외상매출금 등 매출채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할 수 없을 때 대손금액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대출세액에서 공제하는 것 상대방으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지 못했음에도 부가가치세를 납부하였을 때 이에대한 세부담을 완화시켜주기 위한 제도 회수기일이 2년 이상 지난 외상매출금등의 대손세액공제 시기 부가, 사전-2021-법령해석부가-0749, 2021.05.31 [ 요 지 ] 중소기업의 외상매출금등에 대하여 대손금 계상 여부와 무관하게 그 회수기일이 ’20.1.1. 이후 2년을 경과하는 경우 그 확정된 날이 속하는 과세기간에 부가가치세 대손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는 것임 [ 답변내용 ] 중소기업이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회수하지 못한 외상매출금등의 회수기일이 2020.1.1. 이..

20230512 사무엘하17:1~14 [내부링크]

본문 아히도벨의 계획을 반대하는 후새 17:1~5 1 아히도벨이 또 압살롬에게 이르되 이제 내가 사람 만 이천 명을 택하게 하소서 오늘 밤에 내가 일어나서 다윗의 뒤를 추적하여 2 그가 곤하고 힘이 빠졌을 때에 기습하여 그를 무섭게 하면 그와 함께 있는 모든 백성이 도망하리니 내가 다윗 왕만 쳐죽이고 3 모든 백성이 당신께 돌아오게 하리니 모든 사람이 돌아오기는 왕이 찾는 이 사람에게 달렸음이라 그리하면 모든 백성이 평안하리이다 하니 4 압살롬과 이스라엘 장로들이 다 그 말을 옳게 여기더라 5 압살롬이 이르되 아렉 사람 후새도 부르라 우리가 이제 그의 말도 듣자 하니라 후새의 계획을 채택한 압살롬 17:6~14 6 후새가 압살롬에게 이르매 압살롬이 그에게 말하여 이르되 아히도벨이 이러이러하게 말하니 우리..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및 조건, 지급액 [내부링크]

신청기간('23년 신청) (’22년 하반기분) 2023년 3월 1일 ∼ 3월 15일까지 ▷ '23년 6월 중 지급 (’22년 정기분) 2023년 5월 1일 ∼ 5월 31일까지 ▷ '23년 8월 말 지급 (’22년 기한 후 신청) 2023년 6월 1일 ∼ 11월 30일까지 ▷ '23년 10월 말 ~ '24년 1월 말 지급 (’23년 상반기분) 2023년 9월 1일 ∼ 9월 15일까지 ▷ '23년 12월 중 지급 ※기한 내 신청하지 못할 경우 11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나 장려금 지급액에서 10% 감액 유의 가구유형 2022년 12월 31일 현재 단독가구: 배우자와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모두 없는 가구 홑벌이가구: 배우자 또는 부양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배우자가 ..

20230509 사무엘하15:24~37 [내부링크]

본문 언약궤를 돌려보내는 다윗 15:24~29 24 보라 사독과 그와 함께 한 모든 레위 사람도 하나님의 언약궤를 메어다가 하나님의 궤를 내려놓고 아비아달도 올라와서 모든 백성이 성에서 나오기를 기다리도다 25 왕이 사독에게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궤를 성읍으로 도로 메어 가라 만일 내가 여호와 앞에서 은혜를 입으면 도로 나를 인도하사 내게 그 궤와 그 계신 데를 보이시리라 26 그러나 그가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기뻐하지 아니한다 하시면 종이 여기 있사오니 선히 여기시는 대로 내게 행하시옵소서 하리라 27 왕이 또 제사장 사독에게 이르되 네가 선견자가 아니냐 너는 너희의 두 아들 곧 네 아들 아히마아스와 아비아달의 아들 요나단을 데리고 평안히 성읍으로 돌아가라 28 너희에게서 내게 알리는 소식..

주택임대소득 신고 (월세, 종합소득세신고대상?) [내부링크]

과세대상 및 비과세, 과세미달 신고대상 9억 원 초과 1 주택자와 2 주택자 중에서 월세 수입이 있는 경우 기준시가 9억 원 이하 1주택자가 해당 주택에 대해 임대료를 받는 경우 소득세 신고 대상 아님 2 주택자이지만 전세 보증금만 받은 경우 소득세 신고 대상 아님 3 주택 이상 보유자의 소형주택의 보증금, 전세금 소득세 신고 대상 아님 (*보유 주택수는 부부합산하여 계산) 주택임대 소득세 계산 주택임대 총수입금액이 2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다른 종합과세 대상 소득과 함께 합산해서 신고(세율 6∼45%) 주택임대 총수입금액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 주택임대소득만 분리과세(세율 14%)하는 방법과 종합과세하는 방법 중 선택하여 신고 1) 등록임대주택 : 세무서와 지자체에 모두 등록하고 임..

[뉴스]용돈 모아 집 사고 혼수품 장만?…자칫하면 '세금 폭탄' 맞는다 [내부링크]

가족간 금전거래 절세법 생활비·용돈·학자금은 세금 안내도 되지만 보석 등은 제외될 수도 10년 단위로 일정액 면세 미성년 자녀는 2천만원 성인 자녀 5천만원까지 (한국경제) 5월은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다양해 가족 간 용돈이 오가는 경우가 많은 달이다. 부모가 자녀들에게 적잖은 용돈을 주는 모습을 주변에서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통상 부모가 자녀에게 주는 생활비와 용돈, 학자금 등의 일상적인 금전 거래는 세금을 물지 않는다. 하지만 자녀가 용돈을 모아 주식 거래를 하거나 집을 장만한다면 세법상 증여로 간주돼 증여세를 내야 한다. 사회 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거액을 주는 경우에도 세금을 물어야 할 수 있다. 생활비 금액 과도하면 ‘증여’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르면 증여..

하나님의 신부 [내부링크]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에 상관없이 마음이 무너지는 상황과 환경적 어려움이 있을 때에도 묵묵히 자기의 자리를 지키는 자

[글]사소함의 힘 [내부링크]

주 5일 직장을 다닌다. 주 3일 저녁에 학원을 다니고, 틈틈이 방통대 공부를 한다. (지금은 기말고사 과제 중..) 그리고 주말엔 00시부터 06시까지 야간 아르바이트를 한다. 티스토리를 시작했고, 라벨링 수업도 들어놓았다. 2023년에 들어서면서 상반기에 많은 일을 벌였다. 그리고 지금 5월은 이 모든 것이 한 번에 몰아쳐서 조금 벅찬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열심히 사는 것 같아 뿌듯하다가도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기도 하다. 물론 내가 하는 이 모든 것들은 남들도 다 할 수 있는 것들이라 그리 대단하다고 생각되진 않는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갑자기 내 삶에 어떠한 큰 변화가 생기지도 않을 것이고, 눈에 띄는 성장이 있지도 않을 것이다. '내 과거의 게으름에 대한 현재의 대가인가' , '이렇게 한다..

[회계/세무] 부가가치세_용역의 공급 [내부링크]

용역의 공급이란? 계약상 또는 법률상의 모든 원인에 의하여 역무를 제공하거나 재화, 시설물 또는 권리를 사용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용역의 범위 하청업체가 주요 자재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는 경우에는 재화의 공급으로 본다. 하청업체가 주요 자재를 전혀 부담하지 않는 경우(단순가공)는 용역의 공급으로 본다. 건설업은 주요 자재를 부담한 경우에도 용역의 공급으로 간주한다. 상업상, 과학상의 지식, 경험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용역의 공급으로 본다. 권리의 대여는 용역의 공급이고, 권리의 양도는 재화의 공급이다. 용역의 무상공급은 공급으로 보지 않는다. (특수관계자에 대한 부동산 무상임대용역은 과세) 참고 부가, 부가가치세과-249 , 2013.03.19 확정판결에 따른 용역..

20230506 사무엘하14:25~33 [내부링크]

본문 압살롬에 대한 소개 14:25~27 25 온 이스라엘 가운데에서 압살롬 같이 아름다움으로 크게 칭찬 받는 자가 없었으니 그는 발바닥부터 정수리까지 흠이 없음이라 26 그의 머리털이 무거우므로 연말마다 깎았으며 그의 머리 털을 깎을 때에 그것을 달아본즉 그의 머리털이 왕의 저울로 이백 세겔이었더라 27 압살롬이 아들 셋과 딸 하나를 낳았는데 딸의 이름은 다말이라 그는 얼굴이 아름다운 여자더라 다윗을 만나려는 압살롬 14:28~33 28 압살롬이 이태 동안 예루살렘에 있으되 왕의 얼굴을 보지 못하였으므로 29 압살롬이 요압을 왕께 보내려 하여 압살롬이 요압에게 사람을 보내 부르되 그에게 오지 아니하고 또 다시 그에게 보내되 오지 아니하는지라 30 압살롬이 자기의 종들에게 이르되 보라 요압의 밭이 내 밭..

set things right [내부링크]

사람들은 하나님만 경배받고, 예수님께서 통치자로 서고, 그런데 거기에 내가 빠지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뜻 보다 이 땅에서의 나의 소망, 염려 등이 앞서 있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에 목표를 두고 신앙생활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뜻보다 내가 인정받고, 내가 잘되고 성공하는 삶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요즘 내가 고민하고 있는 정확한 지점이다 하나님이 좋은 것인지 하나님을 믿는 내 모습이 좋은 것인지?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이 좋은것인지 찬양하고 경배하는 내 모습을 좋아하는 것인지?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는 것인지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는 내 모습이 좋은것인지? 하나님이 좋은 것인지 믿음생활을 하는 내가 좋은 것인지? 하나님을 위한 하나님 나라가 아닌 하나..

[회계/세무] 부가가치세_과세거래 [내부링크]

재화란? 재산적 가치가 있는 유체물과 무체물(주식, 채권, 어음, 수표, 상품권 등은 제외) 공급의 종류 실지공급: 계약상, 법률상의 원인에 의하여 매매, 가공, 교환, 현물출자 등을 하는 것 간주공급: 실지공급은 아니지만 조세의 공정성(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 과세범위를 확장시킨 것 간주공급의 종류 자가공급: 사업과 관련하여 생산(취득)한 재화를 자기 사업을 위하여 사용, 소비한 경우 과세목적으로 구입한 재화를 연도 중에 면세사업에 사용하거나 소비한 경우 비영업용 소형승용차 또는 그 유지를 위하여 사용하는 경우 판매목적으로 타사업장으로 반출하는 재화(직매장 반출) 예외) ⦁ 취득시점에 매입세액이 공제되지 않은 재화 (직매장 반출은 제외) ⦁ 주사업장 총괄납부 사업자 또는 사업자단위 과세 사업자 과..

[뉴스] 보장에서 세테크까지! 보험상품 세제 혜택 체크 '필수' [내부링크]

[파이낸셜뉴스] 생명보험 가입을 통해 전통적 기능인 ‘순수보장’에 ‘세테크’까지 가능한 전략에 대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을 가입하고 만기가 되면 원금에 대해 이자를 받게 되는데 이 때 14%(지방세 포함시 15.4%)의 이자소득세를 납부하게 된다. 생명보험에도 연금저축보험이나 저축 보험 등 저축 기능을 가진 ‘저축성보험’이 있는데 해당 상품에 가입하면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세법상 만기보험금 또는 중도해지로 인한 환급금에서 납입보험료를 뺀 금액을 이자소득으로 분류한다. 이 때 일시납 저축성보험은 10년 이상 유지하고 납입금액이 1억원 이하인 경우 월적립식 저축성보험은 5년 이상 납입 & 10년 이상 유지하고, 월납보험..

[글]단단해지는 법 (feat. 마음훈련) [내부링크]

마음 훈련 = 버티는 것 감정이나 상황, 환경에 영향 받지 않는 마음 가짐 내가 있어야 할 자리를 지키는 것 방법: 아무 생각 없이 **오늘의 할 일을 하자

[일상] 합정 테라스카페 & 와인샵 잔다리로63 추천 [내부링크]

잔다리로63 카페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주소: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63 1층 2층 3층 4층 카페 문의: 0507-1380-5583 영업시간: 화~토 11:00~23:00 / 일 12:00~21:00 (월요일휴무) 인스타그램: @jandariro63 주차: 가능하나 방문 전 문의 필수 !! 도로명 주소가 상호인 잔다리로63 카페 총 4층으로 되어있고 1층에는 카운터랑 와인샵 (스탠딩 테이블 2개) 2층은 외부 테라스, 내부 좌석, 단체석 (빨강빨강) 3층도 외부테라스이긴 하나.. 살짝 애매한..? 그리고 내부 좌석 4층은 외부 테라스 (안가봄.....

[뉴스] 5억짜리 1주택자 재산세 15만원 덜낸다…공정가액비율 추가인하 [내부링크]

행안부 발표…공시가 3억 이하 43%·6억 이하 44%·6억 초과 45% 1주택자 세부담 완화…가구당 평균 7만2천원 혜택 전망 (서울=연합뉴스) 지난해 한시적으로 45%로 떨어졌던 1주택자 재산세 공정시장가액비율이 공시가 6억 이하 주택 보유자에 대해서는 최대 43%까지 낮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1주택자는 평균 7만2천원의 재산세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1주택자 재산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22년 한시적으로 60%에서 45%로 낮췄던 공정시장가액비율을 공시가격에 따라 차등적으로 더 낮추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공시가격 3억 이하는 43%, 3억 초과 6억 이하는 44%, 6억 초과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45%를 적용하기로 했다. 올해 공동주택의 공시가격이 급락하면서 공정시..

20230503 사무엘하13:30~39 [내부링크]

본문 암논을 잃은 다윗 13:30~36 30 그들이 길에 있을 때에 압살롬이 왕의 모든 아들들을 죽이고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다는 소문이 다윗에게 이르매 31 왕이 곧 일어나서 자기의 옷을 찢고 땅에 드러눕고 그의 신하들도 다 옷을 찢고 모셔 선지라 32 다윗의 형 시므아의 아들 요나답이 아뢰어 이르되 내 주여 젊은 왕자들이 다 죽임을 당한 줄로 생각하지 마옵소서 오직 암논만 죽었으리이다 그가 압살롬의 누이 다말을 욕되게 한 날부터 압살롬이 결심한 것이니이다 33 그러하온즉 내 주 왕이여 왕자들이 다 죽은 줄로 생각하여 상심하지 마옵소서 오직 암논만 죽었으리이다 하니라 34 이에 압살롬은 도망하니라 파수하는 청년이 눈을 들어 보니 보아라 뒷산 언덕길로 여러 사람이 오는도다 35 요나답이 왕께 아뢰되 보소..

20230430 사무엘하12:16~31 [내부링크]

본문 아들을 위해 금식하는 다윗 12:16~25 16 다윗이 그 아이를 위하여 하나님께 간구하되 다윗이 금식하고 안에 들어가서 밤새도록 땅에 엎드렸으니 17 그 집의 늙은 자들이 그 곁에 서서 다윗을 땅에서 일으키려 하되 왕이 듣지 아니하고 그들과 더불어 먹지도 아니하더라 18 이레 만에 그 아이가 죽으니라 그러나 다윗의 신하들이 아이가 죽은 것을 왕에게 아뢰기를 두려워하니 이는 그들이 말하기를 아이가 살았을 때에 우리가 그에게 말하여도 왕이 그 말을 듣지 아니하셨나니 어떻게 그 아이가 죽은 것을 그에게 아뢸 수 있으랴 왕이 상심하시리로다 함이라 19 다윗이 그의 신하들이 서로 수군거리는 것을 보고 그 아이가 죽은 줄을 다윗이 깨닫고 그의 신하들에게 묻되 아이가 죽었느냐 하니 대답하되 죽었나이다 하는지라..

[회계/세무] 부가가치세 이론(총칙) [내부링크]

부가가치세란? 재화나 용역이 생산(유통)되는 모든 거래 단계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를 과세하는 대상으로 하는 조세 특징 소비형 부가가치세: 중간재구입이나 자본재구입등 투자지출에는 과세를 하지 않고, 최종 소비지출에 대해서만 과세가 이루어지는 소비형 부가가치세 전단계세액공제법: 납부세액 = 매출세액 - 적법한 증빙에 의한 매입세액 일반소비세: 원칙적으로 모든 재화 용역의 공급에 대해서 과세 간접세: 납세의무자는 사업자이며, 담세자 즉. 소비자가 세금을 부담하는 구조 소비지국과세원칙: 이중과세 방지 목적 → 영세율 (수출품에 대하여는 영세율을 적용하여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지 않고, 수입품에 대해서는 물품이 세관을 통과할 때 세관장이 국내물품과 동일하게 부가가치세를 과세) 역진적 조세: 면세제도로 보완 다단계거래..

2022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시 새로 적용되는 규정 [내부링크]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한도 상향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 상환액 + 주택마련저축' 공제한도 300만원 → 400만원 적용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한 소득공제 확대 소비증가분 소득공제 적용기한 연장, 공제율 상향, 전통시장 소비증가분 신설 등 (공제율) 전통시장·대중교통 40% → 40% (2022.7.1.~12.31. 대중교통 사용분은 80%) 소비증가분 10% → 20% (2021년 대비 2022년 소비증가분) (공제한도) '전체 소비증가분+전통시장 증가분' 사용액의 20%에 대하여 연간 100만원 난임시술비 및 미숙아・선천성이상아에 대한 의료비 세액공제 확대 난임시술을위한 비용 30%, 미숙아・선천성이상아 의료비 20% 기부금 세액공제 한시 확대 공제율 2년간('21.1.1~'..

20230428 사무엘하11:14~27 [내부링크]

본문 우리아를 죽이라는 다윗의 편지 11:14~17 14 아침이 되매 다윗이 편지를 써서 우리아의 손에 들려 요압에게 보내니 15 그 편지에 써서 이르기를 너희가 우리아를 맹렬한 싸움에 앞세워 두고 너희는 뒤로 물러가서 그로 맞아 죽게 하라 하였더라 16 요압이 그 성을 살펴 용사들이 있는 것을 아는 그 곳에 우리아를 두니 17 그 성 사람들이 나와서 요압과 더불어 싸울 때에 다윗의 부하 중 몇 사람이 엎드러지고 헷 사람 우리아도 죽으니라 우리아의 죽음을 다윗에게 전함 11:18~27 18 요압이 사람을 보내 그 전쟁의 모든 일을 다윗에게 보고할새 19 그 전령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전쟁의 모든 일을 네가 왕께 보고하기를 마친 후에 20 혹시 왕이 노하여 네게 말씀하기를 너희가 어찌하여 성에 그처럼 가까이..

새벽 감성(갑자기 날아든 현타에 어찌할 바를 몰라) [내부링크]

1. 사람을 좀 만나볼까 한다. 나의 세계에 갇혀 허우적 대지 않도록.. (멈춰) 우울은 자꾸 벽을 세워 나를 고립되게 만든다. 나를 가두고 외부로부터 단절시킨다. 지금 그나마 조금 다행인 건 바깥(?) 세상을 기웃기웃 거리고 싶은 마음이 든다라는 것이다. 마음의 여유가 조금 생겼나 보다 2. 사실 모르겠다. 아주 다 놓고 싶다가도 쫄보라 그럴 용기는 없어서 일단 다 잡고 있긴 한데. 이런 이도저도 못하는 애매함이 결국 일을 키우던데.. 그런데 아마 나는 결국은 다 해낼 것이다. 못하겠다고 말할 용기가 없어서 이게 또 은근 자존심 상하는 일이라 결국은 다 해낼 것이다. 결과가 어떻든 일단은 해낼 거야. 조금 더 어렸을 때 이런 마인드였으면.. 지금 삶이 좀 수월했을까? 지금이라도 정신 차린 게 다행이라고..

'함께'의 진짜 의미 [내부링크]

함께라는 말 속에는 언제나 찌걱대고 삐걱대는 위태로움이 있다. 서로 다른 면을 발견하고, 서운하고, 울컥하고, 억울하고, 밉고, 그러다가 불쌍하고, 다시 손 내밀어 보고. 그런 과정을 반복하는 게 함께하는 일이었다.

20230429 사무엘하12:1~15 [내부링크]

본문 가난한 자와 부자 비유 12:1~6 1 여호와께서 나단을 다윗에게 보내시니 그가 다윗에게 가서 그에게 이르되 한 성읍에 두 사람이 있는데 한 사람은 부하고 한 사람은 가난하니 2 그 부한 사람은 양과 소가 심히 많으나 3 가난한 사람은 아무것도 없고 자기가 사서 기르는 작은 암양 새끼 한 마리뿐이라 그 암양 새끼는 그와 그의 자식과 함께 자라며 그가 먹는 것을 먹으며 그의 잔으로 마시며 그의 품에 누우므로 그에게는 딸처럼 되었거늘 4 어떤 행인이 그 부자에게 오매 부자가 자기에게 온 행인을 위하여 자기의 양과 소를 아껴 잡지 아니하고 가난한 사람의 양 새끼를 빼앗아다가 자기에게 온 사람을 위하여 잡았나이다 하니 5 다윗이 그 사람으로 말미암아 노하여 나단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

[일상] 여의도 선주후면 [내부링크]

오랜만에 모임 여의도 선주후면 어만두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37 S-Trenue빌딩 지하1층 문의: 02-782-1820 영업시간: 월~금 11:00~21:00 (토,일 휴무) 주차: 에스트레뉴 주차 시 2시간 무료 여의도 모임 하기 좋은 곳 콜키지 프리 룸 있음 생생정보통 나왔다고 함 주요 메뉴 평양 물/비빔냉면 1.3 (곱빼기 1.5) 어복쟁반 大 7.5 中 5.9 (고기 추가 3.5 / 메밀사리 7천 원 / 개풍만두 2알 4천 원) 홍삼보쌈 3.5 편육 1.2 등등 우리는 따로 예약을 하지 않아서 홀에서 식사했고, 어복쟁반 大 (3~4인용) 김치만두(1.4) 이렇게 주문했다. 김치만두는 성시경 강추한 것이라고 해서 한번 시켜봤다. 김치만두가 생각보다 소소한 양이라서 쩨끔 실망.. 어복..

[일상] 대부도 피자플리즈 [내부링크]

Pizza Plz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사근여길 6-12 문의: 0507-1467-8902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주차 가능 인스타그램: @_pizza_please 메뉴 피자- 13인지, 18인치 사이드로 프렌치 프라이, 코울슬로, 버발로윙&봉 등 음료, 커피 있음 우리는 (여자 4인) 페퍼로니 13인치 25,000원 포테이토 18인치 36,000원 음료(콜라, 스프라이트) 각 3,000원 이렇게 주문했다. 피자는 기본적으로 씬 피자이고 18인치는 진짜 빅사이즈. 총 2층 (3층 루프탑, 야외 좌석 현재 리모델링 중) 1층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번호 방송(+전광판)으로 불러줌 접시, 일회용 포크/나이프, 피클 : 셀프 물도 일회용 종이 정수기에서 한잔씩.. 떠서 마셔야함..

20230426 사무엘하10:1~19 [내부링크]

본문 다윗의 조문단을 모욕한 하눈 10:1~8 1 그 후에 암몬 자손의 왕이 죽고 그의 아들 하눈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 2 다윗이 이르되 내가 나하스의 아들 하눈에게 은총을 베풀되 그의 아버지가 내게 은총을 베푼 것 같이 하리라 하고 다윗이 그의 신하들을 보내 그의 아버지를 조상하라 하니라 다윗의 신하들이 암몬 자손의 땅에 이르매 3 암몬 자손의 관리들이 그들의 주 하눈에게 말하되 왕은 다윗이 조객을 당신에게 보낸 것이 왕의 아버지를 공경함인 줄로 여기시나이까 다윗이 그의 신하들을 당신에게 보내 이 성을 엿보고 탐지하여 함락시키고자 함이 아니니이까 하니 4 이에 하눈이 다윗의 신하들을 잡아 그들의 수염 절반을 깎고 그들의 의복의 중동볼기까지 자르고 돌려보내매 5 사람들이 이 일을 다윗에게 알리니라 그 사..

[회계/세무] 법인세 기초 [내부링크]

1. 법인세란? ① 법인이 일정기간 동안 벌어들인 소득에 대하여 납부하는 국세 ② 기업회계와 세무회계의 기준이 다르므로 회계를 세법으로 조정하는 과정(=세무조정)이 필요하다. ③ 신고기한: 각 사업연도 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3개월 이내 (12월 말 법인의 경우 익년 3월 31일까지) [국세기본법상] 1) 결정: 무신고하여 과세관청이 결정 2) 경정: 신고하였으나 잘못신고하여 잘못된 부분을 과세관청이 재결정하는 것 3) 수정신고: 과소신고하여 추가 납부 신고 4) 경정청구: 과대신고하여 환급 요청 → 결산조정 : 결산서에 반영되어 있는 것만 손금으로 인정(경정청구 안됨) → 신고조정 : 경정청구 가능 ** 무제한적 납세의무 : 전 세계소득에 대해 납세의무가 있는 사람을 무제한납세의무자라 하며 제한..

[뉴스] 기업 실적 악화, 나빠진 재정… 법인세율 인하 '딜레마' [내부링크]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실적 악화로 정부의 법인세 수입이 감소했다. 재계는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 속에서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법인세율 인하가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상황은 여의치 않다. 법인세뿐 아니라 다른 세금도 수입이 줄어드는 등 세수 감소가 본격화된 영향이다. 전문가들은 각종 규제 혁신을 통해 기업들의 숨통을 트이게 하고 그에 따른 추가 세수 확보를 기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업 실적 악화에 세수 감소… 재계 "투자 이끌려면 법인세 낮춰야"기획재정부가 최근 발표한 월간 재정 동향을 보면 올 1~2월 법인세 수입은 3조4000억원이다. 전년 동기(4조1000억원) 대비 17.1%(7000억원) 감소했다. 2021년 하반기 세정지원에 따른 2022년 세수 이연 기저효과 영향이란 게 정부 설명이지만 주..

[일상] 대부도 발리다카페 [내부링크]

발리다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구봉타운길 57 1층, 2층 문의: 0507-1435-5909 영업시간: 월-금 11:00~19:30 / 토-일 10:00~19:30 인스타그램: @cafe_baliida 주차: 가게 앞 주차공간 협소하므로 만차 시 아래 주차장 이용 전용주차장(도보 5분)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70-212 (2시간 30분 무료) 구봉도 공영주차장(도보 3분)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산 35-3 (무료) 공영주차장 152호(도보 10분이내)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70-201 기와집 지붕의 대부객주 식당 앞 골목길 따라 도보 3분정도 직진, 왼쪽에 빈솔트, cove9, 블루이펜션 등 지나서 이야기가 있는 바다 펜션 옆 노란색 스마일 간판 있는 건물 (네..

[뉴스]이자·배당소득도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가요? [내부링크]

연간 금융소득 2000만원 초과시 원칙적 종합소득신고 비과세나 분리과세 이자·배당소득도 있으니 주의해야 출자공동사업자 배당소득은 액수 관계없이 신고 대상 [세종=이데일리 ] 지난해 목돈을 잘 운용해 2200만원의 금융소득(이자·배당소득)을 거둔 A씨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고민에 빠졌다. 예전 1000만원 안팎의 금융소득을 거뒀을 때는 소득세 신고를 안해도 괜찮았으나 일정 금액 이상 커지면 신고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었기 때문이다. 걱정이 커진 A씨는 국세청을 찾아 상담을 요청했다. 국세청이 발간한 ‘세금절약 가이드’에 따르면 연간 금융소득이 2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사업소득 등 다른 종합소득과 합산해 신고해야 한다. 이에 따라 금융소득이 2000만원 이하였을 때는 금융회사 등에서의 원천징..

20230424 사무엘하 8:1~18 [내부링크]

본문 전쟁에서 승리하는 다윗 8:1~8 1 그 후에 다윗이 블레셋 사람들을 쳐서 항복을 받고 블레셋 사람들의 손에서 메덱암마를 빼앗으니라 2 다윗이 또 모압을 쳐서 그들로 땅에 엎드리게 하고 줄로 재어 그 두 줄 길이의 사람은 죽이고 한 줄 길이의 사람은 살리니 모압 사람들이 다윗의 종들이 되어 조공을 드리니라 3 르홉의 아들 소바 왕 하닷에셀이 자기 권세를 회복하려고 유브라데 강으로 갈 때에 다윗이 그를 쳐서 4 그에게서 마병 천칠백 명과 보병 이만 명을 사로잡고 병거 일백 대의 말만 남기고 다윗이 그 외의 병거의 말은 다 발의 힘줄을 끊었더니 5 다메섹의 아람 사람들이 소바 왕 하닷에셀을 도우러 온지라 다윗이 아람 사람 이만 이천 명을 죽이고 6 다윗이 다메섹 아람에 수비대를 두매 아람 사람이 다윗의..

국세청 - '2023 주택과 세금' 주요 개정 내용 [내부링크]

취득세(주택) 1. 사원임대용 주택 취득세 중과 제외 대상 추가 종전: 사원임대용 주택 취득세 중과 제외 대상 → 공동주택 개정: 중과 제외 대상 추가('23.3.14. 시행) → 공동주택, 다가구주택 2. 동거봉양 합가 기준 확대 종전: 동거봉양 합가 시 별도세대 적용 → 65세 이상 부모 봉양을 위해 합가 시 별도세대 인정 개정: 동양봉양 합가 시 세대 기준 개선('23.3.14. 시행) → 65이상 부모 외 '조부모'를 봉양하는 경우에도 별도세대 인정 3. 토지(1억원 이하) 주택수 제외 종전: 주택의 부속토지 주택 수 산정 → 주택의 부속토지만 소유 시 주택 수 포함 개정: 주택의 부속토지 주택 수 산정 개선('23.3.14. 시행) → 시가표준액이 1억원 이하인 부속토지를 소유 시 주택 수 제외..

[뉴스] 전셋집 경매로 넘어가도 체납세보다 전세금 먼저 변제한다 [내부링크]

전셋집 경매로 넘어가도 체납세보다 전세금 먼저 변제한다 행안부, 지방세기본법 개정 방침…여야 법안 발의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전세사기 피해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정부는 세입자가 거주하는 집이 경매나 공매로 넘어가도 해당 주택에 부과된 세금보다 세입자 전세금을 먼저 변제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런 내용의 지방세기본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되도록 할 방침이라고 20일 밝혔다. 주택이 경매 등으로 매각되는 경우 임차권 확정일자보다 법정기일이 늦게 도래한 재산세 등 지방세보다 세입자 임차보증금을 먼저 변제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종전 규정은 집주인이 담보로 잡힌 집이 경매·공매로 넘어가면 국세와 지방세를 먼저 빼고 남는 돈으로 전세금을 돌려준다. 국세기본법과 지방세기본법에 다른 공과금과 채권에 우선해..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내부링크]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출애굽기 3장 3-6절 3 이에 모세가 이르되 내가 돌이켜 가서 이 큰 광경을 보리라 떨기나무가 어찌하여 타지 아니하는고 하니 그때에 4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5 하나님이 이르시되 이리로 가까이 오지 말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6 또 이르시되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모세가 하나님 뵈옵기를 두려워하여 얼굴을 가리매 여호수아 5장 13-15절 13 여호수아가 여리고에 가까이 이르렀을 때에 눈을 들어 본즉 한 사람이 칼을 빼어 손에 들고 마주 서 있는지라 여호수아가 나아가..

20230420 사무엘하6:1~15 [내부링크]

본문 언약궤 운반에 실패함 6:1~8 1 다윗이 이스라엘에서 뽑은 무리 삼만 명을 다시 모으고 2 다윗이 일어나 자기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바알레유다로 가서 거기서 하나님의 궤를 메어 오려 하니 그 궤는 그룹들 사이에 좌정하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불리는 것이라 3 그들이 하나님의 궤를 새 수레에 싣고 산에 있는 아비나답의 집에서 나오는데 아비나답의 아들 웃사와 아효가 그 새 수레를 모니라 4 그들이 산에 있는 아비나답의 집에서 하나님의 궤를 싣고 나올 때에 아효는 궤 앞에서 가고 5 다윗과 이스라엘 온 족속은 잣나무로 만든 여러 가지 악기와 수금과 비파와 소고와 양금과 제금으로 여호와 앞에서 연주하더라 6 그들이 나곤의 타작 마당에 이르러서는 소들이 뛰므로 웃사가 손을 들어 하나님의 궤를..

[세무/회계] 원가회계 이론 [내부링크]

Ⅰ. 원가의 구성 Ⅱ. 원가의 분류 * 원가행태(조업도)에 따른 분류 조업도: 생산량, 판매량, 기계시간, 작업시간등 고정비: 총원가: 일정 / 단가: 변동 변동비: 총원가: 변동 / 단가: 일정 준변동비(=혼합원가): 고정비 + 조업도에 따라 총원가 증가 준고정비(=계단원가): 일정범위 내에서는 고정, 그 이후 변동 *의사결정과의 관련성에 따른 분류 매몰원가 - 과거에 이미 발생된 원가로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원가 기회원가 - 여러 의사결정 대안 중 하나를 선택하였다면 포기하는 대안으로 부터 얻을 수 있을 효익 의사결정 시 고려여부 O : 관련원가, 기회원가, 회피가능원가 X : 매몰원가 * 원가계산 흐름 직접재료비 = 기초원재료 + 당기매입액 - 기말원재료 당기총제조원가 = 직접재료비 + ..

[회계/세무] 원가회계 - 제조간접비 [내부링크]

ⅰ. 제조간접비 원가계산 1. 실제원가계산 2. 표준원가계산 3. 정상원가계산: 직접비- 실제 / 제조간접비- 예정으로 측정 정상원가계산 (예정원가법 : 제조간접비의 예정배부) 예정을 기준으로 예정 > 실제 : 과대배부, 유리한 차이 (원가차이를 조정할 때 뺀다) 예정 < 실제 : 과소배부, 불리한 차이 (원가차이를 조정할 때 더한다) 예제) 연간 제조간접비 예정액이 1,000,000원, 예정 시간은 1,000시간이고, 실제 작업시간은 800시간이라고 할 때 5월 한 달간의 제조간접비 예정액은? 정답) 연간 제조간접비 예정액 1,000,000원 / 예정시간 1,000시간 = 1시간 당 예정임률 1,000원 5월 실제 작업시간 800시간 * 예정임률 1,000원 = 예정배부액 800,000원 (예정/예정=..

[2023 개정세법] 부가가치세 신고 관련 주요 세법 내용 [내부링크]

1) 간주임대료 이자율 조정 부동산 임대보증금에 대한 간주임대료 산정 이자율 조정 - 시중은행 정기예금 이자율 수준 등 반영 - 2023.3.17.이 속하는 과세기간 분부터 적용 2)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제외 대상 중간예납 의무 면제대상 확대 - 2023.1.1. 이후 개시하는 사업연도부터 적용 3)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 강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 확대 ➊ (의무발급 대상 사업자 확대) 2024.7.1. 이후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는 분부터 적용 ➋ (의무발급 기간 연장) 2023.7.1. 이후 의무발급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종전 의무발급대상 사업자 포함)부터 적용 4)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 발급대상 확대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 발급대상 확대 - 확인신청 대상이 되는 기준 거래 건당 - 2023...

[일상] 델픽 - 북촌 [내부링크]

요즘 친구가 차에 쫌 꽂혀있는데 가보고 싶은 찻집이 있다고 해서 갔다 북촌 티(tea) 카페 델픽 DELPHIC 델픽 현대적 감각의 프리미엄 티 브랜드 델픽, 일상의 균형을 위한 차 delphic.kr 주소: 서울 종로구 계동길 84-3 2층 문의: 02-742-9147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차보다는 커피를 선호하지만, 차분해지고 고요해지는 데는 차가 좋은 것 같다 하프커피에서 좀 더 가서 우측 골목으로 가면 나오는데 갤러리 같은 느낌이다 흰색간판이 있고 입구는 우측에 보면 큰 조형물 2개가 있는데, 그 조형물을 끼고 지나쳐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1층은 전시회 같은 뭐 그런 곳이었는데, 차 마시고 내려오니 이미 닫아서 구경은 할 수 없었고, 델픽은 2층에 있다! 들어서면 공간 2/3는 ..

20230416 사무엘하3:22~39 [내부링크]

본문 요압에게 죽임당한 아브넬 3:22~27 22 다윗의 신복들과 요압이 적군을 치고 크게 노략한 물건을 가지고 돌아오니 아브넬은 이미 보냄을 받아 평안히 갔고 다윗과 함께 헤브론에 있지 아니한 때라 23 요압 및 요압과 함께 한 모든 군사가 돌아오매 어떤 사람이 요압에게 말하여 이르되 넬의 아들 아브넬이 왕에게 왔더니 왕이 보내매 그가 평안히 갔나이다 하니 24 요압이 왕에게 나아가 이르되 어찌 하심이니이까 아브넬이 왕에게 나아왔거늘 어찌하여 그를 보내 잘 가게 하셨나이까 25 왕도 아시려니와 넬의 아들 아브넬이 온 것은 왕을 속임이라 그가 왕이 출입하는 것을 알고 왕이 하시는 모든 것을 알려 함이니이다 하고 26 이에 요압이 다윗에게서 나와 전령들을 보내 아브넬을 쫓아가게 하였더니 시라 우물 가에서 ..

[일상] 오랜만에 브런치 타임 - 도트블랭킷 안국점 [내부링크]

오랜만에 주말 나들이. 비소식이 있었지만 다행히 오전 중에 그쳤고, 생각했던 것보다 날도 안 추웠다. (저녁엔 추웠지만...) 오늘의 삼청동 나들이 잇츠 브런치 타임 도트 블랭킷 한줄평 생각보다 매장이 작아서 좀 실망할 뻔했지만, 맛.있.네 ? ㅋㅋㅋ 도트블랭킷 안국점 주소: 서울 종로구 윤보선길 22 1층 도트블랭킷 안국점 안국역 1번 출구에서 올리브영끼고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보임 문의: 0507-1431-2226 운영시간: 매일 10: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차: 1. 안국역 6번 출구 AJ파크 종로관훈점 민영 주차장(도보 2-3분) 2. 정독도서관 공영 주차장(도보 6-7분) 예약불가 인스타그램: @dotblanket_official 2시 쯤 도착했는데.. 앞에 11..

[치아교정] 연세굿데이치과 양재점 교정 후기 한달차 [내부링크]

지난번 2주 차에 하악브라켓까지 부착하고 나서 나름의 고충을 풀어볼까.. 한다. 위에만 있을 때보다 확실히 밥 먹을 때 많이 끼고 불편하다. 하악 부착하고 안아프다고 했는데 아팠고, 씹는데 맛도 잘 안느껴지고 배는 고픈데 먹진 못하겠고.. 개로웠다 진짜 (바나나 좀 덜익은것도 단단해서 숟가락으로 눌러 먹었음) 양치를 많이 하다보니 입 술 옆에 착색이 진행되는 것 같아서 찾아보니 치약이 피부에 안 좋다더라.. 그래서 양치하고 입 주변 물로 10번 이상 헹궈줘야 한다!!!!!! 그렇게하면 화장이 지워져서.. 매 번은 아니어도 클렌징하고 크림 바르고 다시 그 위에 화장한다.. 양치컵 쓰니까 헹굴때 입가만 슉슉 할 수 있어서 클렌징까지 오바삼바 안해도 될듯 ㅎ 사실 평소 출근 할 때 비비정도 바르는데 물로만 헹..

20230415 사무엘하3:12~21 [내부링크]

본문 다윗과 협상하는 아브넬 3:12~16 12 아브넬이 자기를 대신하여 전령들을 다윗에게 보내어 이르되 이 땅이 누구의 것이니이까 또 이르되 당신은 나와 더불어 언약을 맺사이다 내 손이 당신을 도와 온 이스라엘이 당신에게 돌아가게 하리이다 하니 13 다윗이 이르되 좋다 내가 너와 언약을 맺거니와 내가 네게 한 가지 일을 요구하노니 나를 보러올 때에 우선 사울의 딸 미갈을 데리고 오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라 하고 14 다윗이 사울의 아들 이스보셋에게 전령들을 보내 이르되 내 처 미갈을 내게로 돌리라 그는 내가 전에 블레셋 사람의 포피 백 개로 나와 정혼한 자니라 하니 15 이스보셋이 사람을 보내 그의 남편 라이스의 아들 발디엘에게서 그를 빼앗아 오매 16 그의 남편이 그와 함께 오되 ..

[별/은하수] 경기도 은하수 명소 [내부링크]

1. 벗고개터널 네이버 지도벗고개map.naver.com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187터널 입/출구 근처 주차공간 있음주변 가볼만한 곳: 두물머리 2. 자연과별 가평천문대 자연과별가평천문대자연과별가평천문대, 천문대, 가평천문대, 별보는곳, 망원경, 천체관측, 별자리관측, 천문대예약naturestar.co.kr주소: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로342번길 115-33문의: 031-581-4001 천체 프로그램: 일반 30,000 (숙박, 단체 시 요금 상이)숙박+관측패키지 이용가능 방문 시 예약 필수 (주차 20대 한정)주변 가볼만한 곳: 허수아비마을 에코뮤지엄 & 남송미술관(유료) 이곡뚝길 둘레길(아름다운 계곡) 제령리 둘레길(아름다운 계곡) 자라섬 남섬 북한강 둘레길과 아름다운 정원(무료) 3. ..

[2023 개정세법] 매입자발행계산서 제도 도입 [내부링크]

매입자발행계산서 제도 도입 소득세법 제163조의3, 같은 법 시행령 제212조의4, 같은 법 시행규칙 제96조의4 신설 제163조의3(매입자발행계산서) ① 제163조 또는 「법인세법」 제121조에도 불구하고 제168조에 따라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 또는 법인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은 거주자가 사업자 또는 법인의 부도ㆍ폐업, 공급 계약의 해제ㆍ변경 또는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유로 계산서를 발급받지 못한 경우 납세지 관할 세무서장의 확인을 받아 계산서(이하 “매입자발행계산서”라 한다)를 발행할 수 있다. ② 매입자발행계산서의 발급 대상ㆍ방법, 그 밖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본조신설 2022. 12. 31.] [시행일: 2023. 7. 1.] 제163조의3 가. 개정취지 ..

[2023 개정세법]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 확대 [내부링크]

교육비 세액공제 대상 확대 소득세법 제59조의4, 같은 법 시행령 제 118조의6 가. 개정취지 교육비 부담 완화 나. 개정내용 다. 적용시기 및 적용례 2023.2.28. 이 속하는 과세기간 분부터 적용 참고 2023 개정세법해설 (국세청)

[2023 개정세법] 연금계좌 세제혜택 확대 [내부링크]

연금계좌 세제혜택 확대 소득세법 제59조의3, 제64조의4 신설, 같은법 시행령 제40조의2 제64조의3(분리과세기타소득에 대한 세액 계산의 특례) ① 제14조에 따라 종합소득과세표준을 계산할 때 제127조제1항제6호나목의 소득을 합산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합산하지 아니하는 기타소득에 대한 결정세액은 해당 기타소득금액에 제129조제1항제6호라목의 세율을 적용하여 계산한 금액으로 한다. ② 제21조제1항제27호의 소득에 대한 결정세액은 해당 기타소득금액(이하 “가상자산소득금액”이라 한다)에서 250만원을 뺀 금액에 100분의 20을 곱하여 계산한 금액으로 한다. [본조신설 2019. 12. 31.] [시행일: 2025. 1. 1.] 제64조의3제2항 가. 개정취지 개인・퇴직연금의 노후소득 보장 강화 나..

2023 한강공원 분수가동 시간표 [내부링크]

2023 한강 분수 가동시간표 한강공원의 분수는 계절별로 시민 이용 추이 및 에너지 절감 등의 요인을 고려해 가동시간이 변경될 수 있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02-3780-0628 분수별 위치 및 가동시간 참고

[2023 개정세법]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 조정 [내부링크]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 조정 소득세법 제55조 제1항 거주자의 종합소득에 대한 소득세는 해당 연도의 종합소득과세표준에 다음의 세율을 적용하여 계산한 금액(이하 “종합소득산출세액”이라 한다)을 그 세액으로 한다. 가. 개정취지 서민・중산층 세부담 완화 나. 개정내용 다. 적용시기 및 적용례 2023.1.1. 이후 발생하는 소득 분부터 적용 세금축소효과 연봉 3,000만원 : 8만원 절약 연봉 5,000만원 : 18만원 절약 연봉 7,800만원 : 54만원 절약 참고 2023 개정세법해설 (국세청)

[2023 개정세법] 가상자산 과세 2년 유예 [내부링크]

가상자산 과세 2년 유예 소득세법 제37조 5항, 같은 법 부착, 법인세법 부칙 등 (소득세법 제37조 5항) 제1항제3호의 필요경비를 계산할 때 2025년 1월 1일 전에 이미 보유하고 있던 가상자산의 취득가액은 2024년 12월 31일 당시의 시가와 그 가상자산의 취득가액 중에서 큰 금액으로 한다. 가. 개정취지 가상자산 시장여건, 투자자 보호제도 정비 등 고려 나. 개정내용 현재 가상소득은 분리과세 따라서 2025년 1월부터 타소득과 합산 및 통산 없이 독립적으로 세금 신고/납부 계산식: 가산자산 양도금액 - 취득가액 - 필요경비 = 양도차익 - 기본공제(250만) = 과세표준 * 세율 20% = 납부세액 * 지방세 10% (과세표준*2%) = 총납부세액 (납부세액 + 지방세) 최초 ..

20230412 사무엘하2:1~11 [내부링크]

본문유다 족속의 왕이 된 다윗 2:1~7 1 그 후에 다윗이 여호와께 여쭈어 아뢰되 내가 유다 한 성읍으로 올라가리이까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올라가라 다윗이 아뢰되 어디로 가리이까 이르시되 헤브론으로 갈지니라 2 다윗이 그의 두 아내 이스르엘 여인 아히노암과 갈멜 사람 나발의 아내였던 아비가일을 데리고 그리로 올라갈 때에 3 또 자기와 함께 한 추종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을 다윗이 다 데리고 올라가서 헤브론 각 성읍에 살게 하니라 4 유다 사람들이 와서 거기서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유다 족속의 왕으로 삼았더라 어떤 사람이 다윗에게 말하여 이르되 사울을 장사한 사람은 길르앗 야베스 사람들이니이다 하매 5 다윗이 길르앗 야베스 사람들에게 전령들을 보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너희 주 사울에게 이처럼 은혜를 베풀어..

※ 업무 참고용 자동계산 (2023 ver.) [내부링크]

1. 근로소득세 원천징수 국세청 홈택스 teht.hometax.go.kr 2. 각종소득세 근로소득세 계산기 - 소득세 계산기 전체 공제대상 가족 중 7세 이상 20세 이하 자녀 수 : 0인 1인 2인 3인 4인 5인 6인 7인 8인 9인 10인 11인 incometax.calculate.co.kr 3. 퇴직금계산기 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 www.moel.go.kr 4. 주휴수당 주휴수당계산기 - 알바천국 (1주일 총 일한시간 / 40시간 ) x 8 x 시급 단, 40시간 이상 근무한 경우에도 최대 40시간 까지만 계산 되어 적용 됩니다. m.alba.co.kr 4. 4대보험료계산 - 퇴직/연말정산 4대보험료계산 예상 퇴직(연말)정산 보험료 모의계산결과를 확인 할 ..

[2023 개정세법]퇴직소득세 부담완화 [내부링크]

퇴직소득세 부담 완화 소득세법 제48조 제1항 퇴직소득이 있는 거주자에 대해서는 해당 과세기간의 퇴직소득금액에서 제1호의 구분에 따른 금액을 공제하고, 그 금액을 근속연수(1년 미만의 기간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1년으로 보며, 제22조제1항제1호의 경우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계산한 연수를 말한다. 이하 같다)로 나누고 12를 곱한 후의 금액(이하 이 항에서 “환산급여”라 한다)에서 제2호의 구분에 따른 금액을 공제한다. 가. 개정취지 퇴직자 세부담 경감 나. 개정내용 다. 적용시기 및 적용례 2023.1.1. 이후 퇴직하는 분부터 적용 근속연수 공제 확대됨에 따라 퇴직금 수령 시 세부담 경감 ※ 참고 퇴직소득세 계산방법 (국세청) 참고 2023 개정세법해설 (국세청)

[2023 개정세법]기한의 특례 규정에 대체공휴일 명확화 [내부링크]

기한의 특례 규정에 대체공휴일 명확화 (국세기본법 제 5조) 가. 개정취지 관계 법령 개정(2021.8월)에 따라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의 개념이 구분되었으므로 국세기본법에도 이를 반영 나. 개정내용 국세기본법 제5조(기한의특례) 규정에 따라 신고·납부 기한일이 공휴일·토요일 또는 근로자의 날 에 해당하는 때에는 공휴일·토요일 또는 근로자의 날의 다음날을 기한으로 합니다. 관련 세무 일정 참고

[회계/세무]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방법(+양식) [내부링크]

부가가치세 신고서 양식 한글PDF Ⅰ. 신고서 작성방법Ⅱ. 분개1) 미수금(선납세금), 미지급금(미지급세금)으로 대체 1-1. 예정신고 납부 시 3/31 부가세예수금 / 부가세대급금 미지급세금 4/25 미지급세금 / 보통예금 1-2. 예정신고 환급 시 3/31 부가세예수금 / 부가세대급금 선납세금 2-1. 확정신고 납부 시 6/30 부가세예수금 / 부가세대급금 선납세금 미지급세금 7/25 미지급세금 / 보통예금 2) 부가세 대급금(예수금) 잔액으로 남기기 1-1. 예정신고 납부 시 - 납부한 날짜에 납부(환급)한 금액만큼만 분개 3/31 분개 없음 4/25 부가세예수금 / 보통예금 1-2. 예정신고 환급 시 - 조기환급 보통예금 / 부가세대급금 2-1. 확정신고 납부 시 6/30 분개 없음 7/25 부가..

20230410 사무엘하1:1~16 [내부링크]

본문 사울의 죽음을 알린 청년 1:1~10 1 사울이 죽은 후에 다윗이 아말렉 사람을 쳐죽이고 돌아와 다윗이 시글락에서 이틀을 머물더니 2 사흘째 되는 날에 한 사람이 사울의 진영에서 나왔는데 그의 옷은 찢어졌고 머리에는 흙이 있더라 그가 다윗에게 나아와 땅에 엎드려 절하매 3 다윗이 그에게 묻되 너는 어디서 왔느냐 하니 대답하되 이스라엘 진영에서 도망하여 왔나이다 하니라 4 다윗이 그에게 이르되 일이 어떻게 되었느냐 너는 내게 말하라 그가 대답하되 군사가 전쟁 중에 도망하기도 하였고 무리 가운데에 엎드러져 죽은 자도 많았고 사울과 그의 아들 요나단도 죽었나이다 하는지라 5 다윗이 자기에게 알리는 청년에게 묻되 사울과 그의 아들 요나단이 죽은 줄을 네가 어떻게 아느냐 6 그에게 알리는 청년이 이르되 내가..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할까? [내부링크]

인생을 길게 살진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나이를 먹고 보니 어떤 사람들이 나와 맞는 사람인지, 나에게 좋은 사람인지 알 수 있게 되었다.(사실 이번 일을 계기로 크게 깨달았다) 학벌이 중요하진 않지만, 기업들이 학벌을 보는 이유는 좋은 대학교를 나온 친구들은 그만큼 자신의 본분을 알고 책임감 있게 목표를 이루었기 때문에 대학 이름이 주는 간판보다 그 노력을 보는 것 같다. 대게 게으르고 책임감이 없는 사람들은 직장에서 뿐 아니라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그런 것 같다. 몸이 약한데 관리를 하지 않거나 잠이 많아서 지각이 잦거나 끈기 있고 책임감 있게 어떤 일을 끝내지 못하거나 이런 사람들은 관계에 있어서도 쉽게 지치고 흥미가 떨어지거나 조금만 어려움이 생기면 곧 잘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

[치아교정] 연세굿데이치과 양재점 교정 후기 2주차 [내부링크]

드디어 2주 차 2주 전에 방문 시 윗 니 2개 발치 + 상악 브라켓 부착했었고, 오늘은 하악 브라켓만 부착 소요시간: 40분 정도부착 전 입 안이랑 이빨 살짝 정리해 주셨다 아픈 건 아니고 위잉소리나는 걸로 다듬고, 둔탁하게 진동이 살짝 느껴지는 걸로 다듬고, 세척 여러 번 하고 모래 같은 느낌 나는 거 뿌리고.. ㅜ (쫌 씹힘..) - 이건 교정기 잘 붙어있으라고 뿌리는 거라던데.. 잘 모르겠음.. 본딩?이라고 부착 전에 진짜 본드 냄새나는 거 쓱 바르고 약품 같은 것도 바르고 말리고 ㅎㅎ (이거 할 때 일반 물이나 바람(?)이 아니라서 이가 시렸는데, 그건 약품이라 그럴 수 있다고 했다) 원장선생님이 하악 브라켓 부착해 주시고 철사 연결 및 다듬고 마무리는 간호사님이..원장선생님 툭툭 부착하고 불편..

큐티에 대한 짧은 생각 [내부링크]

요즘 묵상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내가 성경을 잘못 보고 있는 걸까? ' 성경이 나를 정죄하려고 있는 것이 아닐 텐데 묵상을 할 때마다 죄책감과 정죄함이 가득한지.. 뭔가 잘못된 것 같다. 말씀을 말씀 그대로 보지 못하고 하나님의 시선이 아닌 내가 나의 시선에서 말씀을 바라보고 모든 말씀을 내 상황과 환경에 끼워 맞춰버려서 그런 것 같다. 오늘 묵상을 하는 가운데 특별히 고난주간을 살아가고 있는데 매번 이 고난주간이 되면 ' 하나님이 이렇게까지 나를 위해..'이러면서 슬퍼하기 바빴다면, 오늘은 조금 다르게 묵상이 되었다. "내가 이만큼 너를 사랑해" 사랑 고백 같은 느낌을 받았다.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라고 말씀하셨는데 잘못된 관점의 진리는 나를 가두었다. '하나님이 이렇게까지 하셨는데 너무..

[회계/세무] 원천징수 지급시기의제 (원천징수시기 특례) [내부링크]

재정악화등의 이유로 근로소득을 제 때 지급하지 못했을 경우 원천징수 방법 원천징수 시기? 원천징수의무자가 원천징수대상 소득금액 또는 수입금액을 지급하는 때 1. 지급시기의제란? (이 기간은 1년을 넘을 수 없다) 일정시점(특례적용시점)까지 실제로는 지급하지 않은 원천징수대상소득을 지급한 것으로 간주하여 원천징수함 납부기한 : 지급한 것으로 보는 다음 달 10일까지 원천징수 세액을 신고·납부 원천징수 특례규정이 적용된 경우 해당 지급명세서를 소득금액에 대한 과세연도 종료일이 속하는 년도의 익년 3월 10일까지 제출 2. 지급시기의제가 적용되는 원천징수대상 소득 근로소득, 이자·배당소득, 기타소득, 사업소득, 퇴직소득 즉, 월급을 실제로 지급하지 않은 경우에도 지급시기가 의제되는 날을 지급일로하여..

1년 세무 신고 일정 [내부링크]

**법인세는 사업년도에 따라 신고·납부 기간이 다르지만, 부가세/소득세/사회보험의 신고·납부기간은 모두 동일 cf. 사업년도확인방법 : 정관 확인 (1기 - 설립등기일~사업년도) **세법은 항상 달라지므로 세부 내용은 항상 확인 必 1. 회계(법인세) 신고업무 중간예납신고 제외 -직전년도 법인세 방식으로 계산한 세액이 30만원미만이거나 당해 신설법인 -이자소득만 있는 비영리 법인 (단, 당해 사업년도 중 이자소득 이외의 수익사업이 최초로 발생한 비영리 법인은 중간예납 신고·납부 의무 있음) ① 매월(월 또는 분기 결산) 회계 실무 진행 ② 법인세 중간예납(가결산) 과세대상 1.1~6.30 / 신고·납부 - 8월31일까지 ③ 법인세 신고(연 결산) 사업년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12월말 결산법..

20230405 마태복음 26:36~50 [내부링크]

본문 기도하시는 예수님, 잠든 제자들 26:36~46 36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저기 가서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 37 베드로와 세베대의 두 아들을 데리고 가실새 고민하고 슬퍼하사 38 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매우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하시고 39 조금 나아가사 얼굴을 땅에 대시고 엎드려 기도하여 이르시되 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 40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41 시험에 들지 않게 ..

[회계/세무] 접대비 [내부링크]

접대비란? ※ 2024년부터 "업무추진비"로 명칭 변경 일반적으로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접대, 교제, 사례 등의 명목으로 거래처에 지출한 비용이나 물품 3만원 초과 접대비는 무조건 법인카드 사용 (단, 경조사비는 건당 20만원까지 적격증빙 수취의무 없음) 기본한도 : 일반기업 - 1200만원 * 해당사업연도의 개월수 / 12 중소기업 - 3600만원 * 해당사업연도의 개월수 / 12 추가한도 : 수입금액 100억원 이하: 0.3% 수입금액 100억원 초과 500억원 이하: 0.2% 수입금액 500억원 초과: 0.03% 법인 접대비 한도 적용 예외 기준 * 지배주주 등이 보유한 주식 합계가 법인의 발행주식총수 또는 출자총액의 50% 초과 * 부동산 임대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거나 이자, 배당소득..

경비청구 및 지급에 관한 내부규정 예시 [내부링크]

※ 본 내용은 단순 예시이므로 참고하여 회사 내규에 맞게 수정/변경 필요 경비청구 및 지급에 관한 내부규정 임직원은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제비용을 아래의 지급기준에 의거하여 청구할 수 있다. 1) 모든 제비용은 사전에 회사에서 지정한 문서로 결재를 받고,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은 후 집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통상적으로 발생하는 『개인경비 청구』 및 『기타 제비용』의 지불등의 지침은 다음과 같다. ① 회사 업무용으로 집행하였음을 증명하는 해당 적격증빙을 반드시 제출 하여야 한다. ② 실비로 청구 하여야 하며 사회통념상 인정될 수 있는 범위 내의 금액이어야 한다. ③ 개인신용카드사용분을 청구 하는 경우 반드시 임직원 본인소유의 신용카드만 청구할 수 있다. ④ 만일, 적격증빙이 아니거나, 사회..

20230404 마태복음 26:26~35 [내부링크]

본문 마지막 유월절 만찬 26:26~30 26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27 또 잔을 가지사 감사 기도 하시고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28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29 그러나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것으로 너희와 함께 마시는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30 이에 그들이 찬미하고 감람 산으로 나아가니라 호언장담하는 베드로 26:31~35 31 그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기록된 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의 떼가 흩어..

하나님의 뜻 [내부링크]

자꾸 잊어버린다. 상황이 간절해지면 '아몰랑'하고 떼쓰기 시전 나이먹고 이러지 말자... ---------- 1일 1레마 '나' 대신 '하나님' '나' 빼기 내가 어떻게 되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중요️ 출처: 교회친구 다모여 / 베이직교회 조정민 목사님

[일상] 가람커피로스터스 (feat.서초구카페추천) [내부링크]

요즘 같은 날씨에 산책하다가 들르기 딱 좋은 카페 가람커피 로스터스 네이버 지도 가람커피로스터스 map.naver.com 주소: 서울 서초구 본마을2길 4 문의: 070-4123-3213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10:00~19:00 인스타그램: @garamcoffeeroasters 주차 가능 (길가- 과속방지턱기준 흰색실선(왼쪽) / 노란 실선(오른쪽)및 매장 앞 주차불가) 내부가 크진 않지만 좌석이 알차게 들어있다 내부(일자로) 2인기준 4~5개, 입구4인 1개 야외 4인석 1개 오늘의 커피 3.5 아메리 3.8 바닐라빈라떼 5.0 디카페인가능 원두도 따로 구매 가능하고, 커피 말고 음료랑 차 종류도 있고, 디저트/ 파니니도 있다 *1인 1잔(어린이제외) *텀블러 300원..

20230402 유다서 1:17~25 [내부링크]

본문 거짓 교사의 실체 1:17~19 17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들이여, 여러분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전에 했던 말씀들을 기억하십시오. 18 사도들은 여러분에게 말하기를 “마지막 때 자기들의 경건하지 못한 정욕을 따라 행하며 조롱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19 이들은 분열을 일으키는 사람들이며 육신을 따라 사는 사람들이며 성령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거짓된 가르침에 대항하는 원리 1:20~25 20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들이여, 여러분은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며 21 영생에 이르도록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십시오. 22 의심하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십시오. 23 또 어떤 사람들은 불에서 끌어내..

[회계/세무] 거래8요소 분개 [내부링크]

1. 자산의 증가/자산의 감소 1. 현금 100,000원을 당좌예금 계좌에 입금하다 당좌예금 100,000 / 현금 100,000 2. 현금 100,000원을 정기예금(만기 10월)하다 정기예금 100,000 / 현금 100,000 3. 현금 100,000원을 6개월 뒤 회수 조건으로 빌려주다(대여하다) 단기대여금 100,000 / 현금 100,000 4. 단기매매차익의 상장주식 100,000을 구입하고 현금으로 지급하였다 단기매매증권 100,000 / 현금 100,000 5. 상품 100,000을 매입하고 **매입운임 10,000원과 함께 현금으로 지급하다 (**매입 부대비용 : 자산의 취득원가에 포함 (ex) 부동산/차량등의 취득세, 매입운임등) 상품 110,000 / 현금 110,000 6. 상..

[글]본질 [내부링크]

현상이 아닌 본질을 봐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뛰어들어야겠지? ※ 왜곡주의

[사례정리] 변호사보수 부가가치세 과세 여부 [내부링크]

*용어 변호사 선임비용 = 수임료 = 착수금 선임비용=수임료 = 착수금+ 성공보수 소송비용액확정 [서울고법 2012. 10. 22., 자, 2012라1384, 결정 : 확정] 【판시사항】 변호사보수에 부과되는 부가가치세가 소송비용에 포함되는지 문제 된 사안에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변호사보수가 지급된 경우 ‘변호사보수의 소송비용산입에 관한 규칙’에서 정한 금액 범위 안에 있는 이상 전부를 소송비용에 포함되는 변호사보수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한 사례 【판결요지】 변호사보수에 부과되는 부가가치세가 소송비용에 포함되는지 문제 된 사안에서, 민사소송법 제109조 제1항과 변호사보수의 소송비용산입에 관한 규칙(이하 ‘보수규칙’이라 한다)의 입법취지와 내용, 보수규칙상 변호사보수에 부과되는 부가가치세 취급과 관련..

20230330 사무엘상 30:16~31 [내부링크]

본문 모든 것을 되찾은 다윗 30:16~20 16 그가 다윗을 인도하여 내려가니 그들이 온 땅에 편만하여 블레셋 사람들의 땅과 유다 땅에서 크게 약탈하였음으로 말미암아 먹고 마시며 춤추는지라 17 다윗이 새벽부터 이튿날 저물 때까지 그들을 치매 낙타를 타고 도망한 소년 사백 명 외에는 피한 사람이 없었더라 18 다윗이 아말렉 사람들이 빼앗아 갔던 모든 것을 도로 찾고 그의 두 아내를 구원하였고 19 그들이 약탈하였던 것 곧 무리의 자녀들이나 빼앗겼던 것은 크고 작은 것을 막론하고 아무것도 잃은 것이 없이 모두 다윗이 도로 찾아왔고 20 다윗이 또 양 떼와 소 떼를 다 되찾았더니 무리가 그 가축들을 앞에 몰고 가며 이르되 이는 다윗의 전리품이라 하였더라 전리품을 나누는 원칙 30:21~31 21 다윗이 전..

[회계/세무] 결산과정 [내부링크]

결산과정 거래발생 → 분개 → 전표 → 전기 → 총계정원장 → 합계잔액 시산표 → 재무제표 작성 Ⅰ. 거래발생 → 분개 1. 7/1일자로 보통예금 통장으로 자본금 5,000,000원 입금 7/1 보통예금 5,000,000 / 자본금 5,000,000 2. 7/31일자로 율무상회에서 무무상회에게 외상으로 플랫폼 서비스 제공 (금액 5,000,000원 VAT별도) 7/31 외상매출금(무무상회) 5,500,000 / **수수료수입(무무상회) 5,000,000 부가세예수금 500,000 3. 8/2일자로 플랫폼 이용료 5,500,000원을 무무상회에서 보통예금으로 받음 8/2 보통예금 5,500,000 / 외상매출금(무무상회) 5,500,000 4. 7/31일자로 (주)소담에 사무실임대료 3,000,000원에 ..

[계정과목/분개] 4.자본금 [내부링크]

1. 자본의 분류 ① 자본금 : 주식수 * @액면가액 ② 자본잉여금 ③ 자본조정 ④ 기타포괄손익누계액 ⑤ 이익잉여금 2. 주식발행 주식발행시 분개 => 현금**(발행가액) / 자본금**(액면가액) 자본조정 자본잉여금 1) 주식발행종류: 액면발행, 할인발행(주식할인발행차금), 할증발행(주식발행초과금) *자본조정 *자본잉여금 2)주식발행비 처리: 별도 비용처리하지 않고 대차차액으로 조정 (=신주발행비) 액면,할인발행 -> 주식할인발행차금(자본조정)에 가산 처리 할증발행 -> 주식발행초과금(자본잉여금)에 차감 처리 cf. 주식발행초과금과 주식할인발행차금잔액은 서로 상계 후의 잔액이다. 그 외 상대계정과목 모두 상계 표시 [상황1 주식발행:할인발행] 1-1) 10,000주(@액면가 5,000)를 주당 4,000..

20230328 사무엘상 29:1~11 [내부링크]

본문 다윗의 참전을 반대한 블레셋 방백들 29:1~5 1 블레셋 사람들은 그들의 모든 군대를 아벡에 모았고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스르엘에 있는 샘 곁에 진 쳤더라 2 블레셋 사람들의 수령들은 수백 명씩 수천 명씩 인솔하여 나아가고 다윗과 그의 사람들은 아기스와 함께 그 뒤에서 나아가더니 3 블레셋 사람들의 방백들이 이르되 이 히브리 사람들이 무엇을 하려느냐 하니 아기스가 블레셋 사람들의 방백들에게 이르되 이는 이스라엘 왕 사울의 신하 다윗이 아니냐 그가 나와 함께 있은 지 여러 날 여러 해로되 그가 망명하여 온 날부터 오늘까지 내가 그의 허물을 보지 못하였노라 4 블레셋 사람의 방백들이 그에게 노한지라 블레셋 방백들이 그에게 이르되 이 사람을 돌려보내어 왕이 그에게 정하신 그 처소로 가게 하소서 그는 우리..

애드센스 승인!!!!!!! [내부링크]

와. 미쳤다 기간은 2주 좀 넘게 걸린 것 같고요 게시글은 한 20개쯤일 때 신청했고, (현재는 43개, 이거까지 44개) 글자수는 거의 대부분이 1500자 안 넘겼고요, 후기나 일기도 많았고, 본문 형식 뭐 제목, 본문 갖춰가면서 쓰지도 않았고 인터넷에서 말하는 기준과 상관없이 내 마음대로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했는데 한방에 승인이 되었다. 글은 거의 매일 업로드했고, 방문자 수는 현재 기준 평균 1~20명 (신청 당시엔 10명도 안 됐음) 결론) 애드센스 뭐 승인 비법 특별히 없는 거 같네요 강의 들을 필요 없으니 괜한 데에 돈 쓰지 마세요. 하고 싶은 얘기 들려주고 싶은 얘기 꾸준히 올리면 될 것 같아요 나를 믿자. 캬 (초반 글에 에라 모르겠다 수익은 무슨.. 이랬는데 막상 되니 기분 좋고, 물론..

예수금 회계처리 [내부링크]

예수금 예수금이란? 거래와 관련하여 임시로 보관하는 자금 일반적으로 퇴직금 및 매월 지급되는 급여에서 공제된 예수금(원천세/보험료/국민연금 등의 보관액)으로서 부채에 속하는 품목이다. 4대 보험료 모의계산 산재보험료 계산 급여 회계처리 5/10 급여지급 시 회계처리 **예수금(근로자부담분) 급여 1,000,000 / 보통예금 895,500 예수금-국민연금 45,000 예수금-건강보험 35,000 예수금-장기요양 4,500 예수금-고용보험 9,000 예수금-소득세 10,000 예수금-지방소득세 1,000 6/10 납부 후 회계처리 **회사에서는 비용으로 처리(세금과 공과, 복리후생비, 보험료 중 회사 상황에 맞게 처리하면 됨) 예수금-세무서(소득세) 10,000 / 보통예금 10,000 예수금-구청..

20230326 사무엘상 28:1~14 [내부링크]

본문 사울에게 대답하지 않으신 하나님 28:1~7 1 그 무렵 블레셋 사람들은 이스라엘과 싸우기 위해 군대를 소집했습니다. 그러자 아기스가 다윗에게 말했습니다. “너와 네 군사들도 나와 함께 나가 싸워야 한다.” 2 다윗이 말했습니다. “알겠습니다. 그러면 당신의 종이 할 일을 알려 주십시오.” 아기스가 대답했습니다. “좋다. 내가 너를 영원히 내 호위대장 가운데 하나로 삼겠다.” 3 그전에 사무엘이 죽었습니다. 온 이스라엘이 그를 위해 애곡하고 그의 고향 라마에 그를 묻었습니다. 그때 사울은 나라 안에서 신접한 사람들과 무당들을 쫓아냈습니다. 4 블레셋 사람들이 모여 수넴으로 가서 진을 쳤습니다. 사울도 온 이스라엘을 불러 모아 길보아에 진을 쳤습니다. 5 블레셋 군대를 본 사울은 두려워 떨었습니다. ..

[치아교정] 연세굿데이치과 양재점 교정 후기 1일차 [내부링크]

드디어 시작되었다. 퇴근 후에 바로 간 거라 밥도 못 먹고 갔는데, 혹시 저녁에 하시는 분들 그전에 꼭 식사하시길.. (사실 교정 1일 차는 아님.. 한 2~3일 차?) 오늘 할 일은 마취주사 + 발치 (윗 니 2개) 상악 브라켓 부착 +스케일링 (나 치석 많아서...ㅎㅎㅎ) 과정 먼저 스케일링이 진행되었고, 대기하는 동안 교정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등에 대한 동의서를 작성하고, 발치 후 주의사항, 양치하는 방법 등 관련 사항 설명을 들었다. 발치부터 하는 줄 알았는데, 상악 브라켓 부착부터 진행되었다. 그리고 와이어 연결을 하고, (하나도 안 아픔) 조금 뒤에 마취과 선생님이 오셔서 발치 전 마취주사를 놔주셨다. 이빨 1개 당 2방의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했다. 나는 윗 니 2개만 발치 예정이니..

20230325 사무엘상 27:1~12 [내부링크]

본문 가드 왕 아기스를 찾아가는 다윗 27:1~7 1 다윗은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러다가는 머지않아 나는 사울의 손에 죽게 될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블레셋 사람들의 땅으로 도망치는 것이다. 그러면 사울이 이스라엘 안에서 나를 찾기를 그만둘 것이고 그렇게 되면 나는 그의 손에서 해방될 것이다.’ 2 그리하여 다윗과 600명의 군사들은 길을 떠나 가드 왕 마옥의 아들 아기스에게로 갔습니다. 3 다윗과 그의 군사들은 저마다 자기 가족을 거느리고 가드에서 아기스와 함께 머물렀습니다. 다윗에게는 두 아내가 있었는데 이스르엘의 아히노암과 나발의 아내였던 갈멜 여자 아비가일입니다. 4 사울은 다윗이 가드로 도망쳤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이상 그를 쫓지 않았습니다. 5 그때 다윗이 아기스에게 말했..

20230322 양재카페 보아즈(BOAZ) [내부링크]

양재천에 이런 카페가 있을 줄이야 딱 내가 좋아하는 사이즈의 카페 양재천뷰도 좋고 요즘 같은 날씨에 아주 딱인 것이다. 주소: 서울 서초구 양재천로 53 문의: 02-575-8881 영업시간: 현재 가오픈기간이라 단축영업 중 1층 08:00~18:00 2층 10:00~18:00 (라스트오더 14:00) 3층 10:00~18:00 주차: 건물 뒤편 발렛 가능 (보아즈 영수증 지참 시 발렛 2시간 3천 원, 전기차 충전 가능) 인스타그램: @boaz_blessing 1층 카페&베이커리 2층 브런치 3층 루프탑&다이닝 3월은 가오픈기간이라고 쓰여있길래, 신상카페인 줄 알았더니 리모델링 후 재오픈하는 것이구나 (양재천 처음 가봐서 몰랐네..) 그래서 현재 이벤트 중 1. 제조음료&베이커리 10% 할인(병음료는 ..

[계정과목/분개] 3.부채_유동부채, 비유동부채 [내부링크]

Ⅲ. 유동부채 ⅰ. 유동부채 1. 매입채무(외상매입금, 지급어음) 1-1) 서린에서 원재로 250,000원을 매입하고 150,000원은 당사 약속어음(만기 1년 내)을 발행 결제하고 나머지는 한 달 후에 지급하기로 하였다 원재료 250,000 / 지급어음 150,000 외상매입금(서린) 100,000 1-2) 서린에서 발행한 약속어음 150,000원이 만기가 되어 보통예금계좌에서 이체하였다 지급어음 150,000 / 보통예금 150,000 2. 미지급금 2-1) 회사의 업무용승용차를 6,000,000원에 구입하고, 기아자동차에서 3,000,000원은 10개월 할부로 구입하고, 잔금은 당사가 약속어음을 발행하였다 차량운반구 6,000,000 / 미지급금 6,000,000 3. 단기차입금 : 1년 내 상..

[계정과목/분개] 2. 비유동자산 [내부링크]

Ⅱ. 비유동자산 ⅰ. 투자자산 1. 장기성예금 2. 특정현금과 예금 3. 매도가능증권, 만기보유증권, 지분법적용투자주식 4. 장기대여금 5. 투자부동산 : 투자목적의 토지, 건물 cf. 사용목적 → 유형자산: 토지, 건물 5-1) 투자목적의 토지를 30,000,000원에 취득하고, 취득세 1,000,000원과 함께 약속어음을 발행하여 지급하였다 투자부동산 31,000,000 / 미지급금 31,000,000 (매입부대비용포함, 재고자산 이외의 거래는 미지급금) ⅱ. 유형자산 1. 취득원가 결정: 매입부대비용은 자산의 취득원가에 포함 매입부대비용: 취득세, 시운전비, 설치비, 토지 취득 시 구건물 철거(용역) 비용) cf. 철골등 매각대금은 차감 기존건물(장부에 계상된 건물) 철거시 철거비용: 유형자산처분손..

[계정과목/분개] 1. 유동자산_재고자산 [내부링크]

Ⅰ. 유동자산 ⅱ. 재고자산 1) 순매입액 = 총매입액-매입환출에누리-매입할인+매입부대비용(ex.매입운임,수입관세,통관수수료등) 1-1) 율무상점에서 원재료 200,000원을 외상으로 매입하고 매입운임 5,000원은 현금지급하다 원재료 205,000 / 외상매입금(율무) 200,000 현금 5,000 1-2) 무무상점의 원재료 외상매입금 중 500,000원을 약정내 일찍(조기) 지급하여 2%할인을 받고 잔액은 현금으로 지급하다 외상매입금(무무) 500,000 / 매입할인 10,000 현금 490,000 2) 순매출액(I/S보고 매출액) = 총매출액-매입환입및에누리-매출할인 2-1) 율무상점에 제품 1,000,000원을 외상으로 매출하다. 그리고 매출운임 20,000원은 현금으로 지급하다 외상매출금(율무)..

20230322 사무엘상 25:36~44 [내부링크]

본문 나발의 죽음 25:36~38 36 아비가일이 나발에게로 돌아오니 그가 왕의 잔치와 같은 잔치를 그의 집에 배설하고 크게 취하여 마음에 기뻐하므로 아비가일이 밝는 아침까지는 아무 말도 하지 아니하다가 37 아침에 나발이 포도주에서 깬 후에 그의 아내가 그에게 이 일을 말하매 그가 낙담하여 몸이 돌과 같이 되었더니 38 한 열흘 후에 여호와께서 나발을 치시매 그가 죽으니라 아비가일을 아내로 맞이한 다윗 25:39~44 39 나발이 죽었다 함을 다윗이 듣고 이르되 나발에게 당한 나의 모욕을 갚아 주사 종으로 악한 일을 하지 않게 하신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여호와께서 나발의 악행을 그의 머리에 돌리셨도다 하니라 다윗이 아비가일을 자기 아내로 삼으려고 사람을 보내어 그에게 말하게 하매 40 다윗의 전령들이 ..

유플러스 TV 재난공지 반복송출 [내부링크]

하.. 며칠 전부터 TV시청 중에 5분마다 한 번씩 계속 같은 내용의 재난공지가 뜬다... 닫기 눌러봤자 금방 또 뜨고, 또 뜨고 해서 끄는 법 검색해 봤는데 공지를 끝까지 다 보면 된다 해서 끝까지 다 봤는데도 소용없고, 설정 들어가서 공지, 알림이고 죄다 '꺼짐'으로 설정했는데도 소용없어서 고객센터 문의 했는데"재난방송 관련 주무부처에서 중요한 재난 사항으로 반복 송출하고 있는 부분이다." "유플러스의 공지가 아닌 재난방송관련 주무부처에서 요청하는 것."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따른 의무사항이라 송출 중지 안됨." 결론은 못 끔 산불 관련 토씨하나 안 틀린 동일한 공지가 이렇게 반복되어 송출될 만큼 중요사항이구나.... 매일 문자로도 오던데 ^^ (아니 무슨 일을 이렇게 하지?) ㅋㅋㅋㅋㅋ 하지만 유플..

20230321 사무엘상 25:23~35 [내부링크]

본문 다윗을 설득하는 아비가일 25:23~31 23 아비가일이 다윗을 보고 급히 나귀에서 내려 다윗 앞에 엎드려 그의 얼굴을 땅에 대니라 24 그가 다윗의 발에 엎드려 이르되 내 주여 원하건대 이 죄악을 나 곧 내게로 돌리시고 여종에게 주의 귀에 말하게 하시고 이 여종의 말을 들으소서 25 원하옵나니 내 주는 이 불량한 사람 나발을 개의치 마옵소서 그의 이름이 그에게 적당하니 그의 이름이 나발이라 그는 미련한 자니이다 여종은 내 주께서 보내신 소년들을 보지 못하였나이다 26 내 주여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 주도 살아 계시거니와 내 주의 손으로 피를 흘려 친히 보복하시는 일을 여호와께서 막으셨으니 내 주의 원수들과 내 주를 해하려 하는 자들은 나발과 같이 되기를 원하나이다 27 여종이 ..

[계정과목/분개] 1. 유동자산_대손 [내부링크]

Ⅰ. 유동자산 ⅰ. 당좌자산 10. 대손충당금 : 채권(매출채권 및 기타 채권)의 회수불능 시 손실을 인식하는 것 [대손 관련 계정과목] 1. 대손상각비(판매관리비) → 매출채권 비용처리 시 2. 기타의대손상각비(영업외비용) → 기타 채권(미수금, 대여금) 비용처리 시 3. 대손충당금 → 손실을 예상한 돈, 해당자산의 차감계정 4. 대손충당금환입 → 판매관리비의 (-) 표시, 비용취소 계정 추가설정(+) : 12/31 대손상각비** / 대손충당금(자산의 차감계정)**** 환입 시(-) : 12/31대손충당금** / 대손충당금환입(판매관리비 -표시)** (2022.12.31 가정) 1. 대손충당금 설정 ex) 기말 결산시 외상매출금 2,000,000원에 대하여 2%의 대손충당금을 설정하시오 상황 1) 대손..

20230319 사무엘상 25:1~13 [내부링크]

본문 나발에게 식량을 부탁하는 다윗 25:1~8 1 사무엘이 죽었습니다. 그러자 온 이스라엘이 모여 그를 위해 애곡하고 라마에 있는 그의 고향에 묻었습니다. 그 후 다윗은 바란 광야로 내려갔습니다. 2 마온에 어떤 사람이 있었는데, 갈멜에 기반을 두고 있는 굉장한 부자였습니다. 그에게는 1,000마리의 염소와 3,000마리의 양들이 있었는데 마침 갈멜에서 털을 깎고 있었습니다. 3 그의 이름은 나발이었고 그 아내의 이름은 아비가일이었습니다. 그 여자는 지혜롭고 아름다운 여인이었지만 갈렙 족속인 그 남편은 인색하며 하는 일이 악하기 짝이 없었습니다. 4 다윗이 광야에 있을 때 나발이 양털을 깎고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5 다윗은 열 명의 소년을 보내며 이렇게 일러 주었습니다. “갈멜에 있는 나발에게로 올..

[계정과목/분개] 1. 유동자산_매출채권,미수금,선급금 외 [내부링크]

Ⅰ. 유동자산 ⅰ. 당좌자산 3. 매출채권 (1) 외상매출금 1-1) 율무상회에 제품 250,000원을 매출하고 150,000원은 동점발행당좌수표로 받고 나머지는 한 달 후에 받기로 하였다 현금 150,000 / 제품매출 250,000 외상매출금 100,000 (2) 받을 어음 차변: 일반적인 상거래에서 발생한 어음 수취대금 대변: 받을 어음의 감소(소멸): 1. 만기추심 2. 배서양도결제 3. 어음할인 4. 어음부도 2-1) 율무상회의 외상매출금 400,000원에 대하여 동점발행약속어음(만기 1년 이내)으로 받았다 받을 어음 400,000 / 외상매출금 400,000 2-2) 받을 어음 400,000원은 거래은행에 만기추심 의뢰하여 추심료 10,000원을 차감하고 보통예금계좌로 입금받았다 보통예금 39..

20230317 사무엘상 24:1~15 [내부링크]

본문 사울의 옷자락만 베는 다윗 24:1~7 1 사울이 블레셋 사람을 쫓다가 돌아오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하여 이르되 보소서 다윗이 엔게디 광야에 있더이다 하니 2 사울이 온 이스라엘에서 택한 사람 삼천 명을 거느리고 다윗과 그의 사람들을 찾으러 들염소 바위로 갈새 3 길 가 양의 우리에 이른즉 굴이 있는지라 사울이 뒤를 보러 들어가니라 다윗과 그의 사람들이 그 굴 깊은 곳에 있더니 4 다윗의 사람들이 이르되 보소서 여호와께서 당신에게 이르시기를 내가 원수를 네 손에 넘기리니 네 생각에 좋은 대로 그에게 행하라 하시더니 이것이 그 날이니이다 하니 다윗이 일어나서 사울의 겉옷 자락을 가만히 베니라 5 그리 한 후에 사울의 옷자락 벰으로 말미암아 다윗의 마음이 찔려 6 자기 사람들에게 이르되 내가 손을 들..

[계정과목/분개] 1. 유동자산_현금및현금성자산, 단기투자자산 [내부링크]

Ⅰ. 유동자산 ⅰ. 당좌자산 1. 현금 및 현금성 자산 (1) 현금: 통화 및 통화대용증권(자기 앞수표, 타인(동점) 발행 당좌수표, 우편환증서, 배당금지급통지표, 사채이자표등 (cf. 선일자수표: 발행일 미도래 수표로 어음성격(받을 어음)) 1-1) 율무상회에서 원재료 500,000을 매입하고, 대금은 자기 앞수표로 지급하였다 원재료 500,000 / 현금 500,000 1-2) 율무상회에 제품 300,000원을 매출하고, 대금은 동점발행 당좌수표로 하였다 현금 300,000 / 제품매출 300,000 (2) 당좌예금 2-1) 신한은행과 3년간 당좌거래계약을 체결하고, 당좌예금계좌에 1,000,000원을 현금으로 입금하였다 당좌예금 1,000,000 / 현금 1,000,000 2-2) 율무상회로부터 원..

재무제표에서 봐야할 것(계산식) [내부링크]

1. 재무상태표란(B/S)란? ㆍ 자산 = 부채 + 자본 ㆍ 일정시점에서의 기업의 재정상태를 보여주는 재무보고서 2. 손익계산서(I/S or P/L)란? ㆍ 비용 + 이익 = 수익 ㆍ일정기간 동안 회사가 달성한 경영 성과를 나타내는 보고서 ㆍ매출액 - 매출원가 = 매출 총이익 - 판관비 = 영업이익 + 영업 외 수익 - 영업 외 비용 = 법인세 비용 차감전 순이익 - 법인세 비용 = 당기순이익 * 손익계산서상 네 가지 이익 3. 재무제표에서 봐야 할 것? ㆍ 재무상태표 - 유동비율 = (유동자산 / 유동부채) * 100 - 부채비율 = (부채총계 / 자본총계) * 100 - 유보율 = 사내유보금(자본잉여금+이익잉여금) / 납입자본금 * 100 - 자본잠식률 = {(자본금 - 자본총계 / 자본금} * 10..

20230316 사무엘상23:15~29 [내부링크]

본문 십 광야에서 만난 다윗과 요나단 23:15~18 15 다윗이 사울이 자기의 생명을 빼앗으려고 나온 것을 보았으므로 그가 십 광야 수풀에 있었더니 16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일어나 수풀에 들어가서 다윗에게 이르러 그에게 하나님을 힘 있게 의지하게 하였는데 17 곧 요나단이 그에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 아버지 사울의 손이 네게 미치지 못할 것이요 너는 이스라엘 왕이 되고 나는 네 다음이 될 것을 내 아버지 사울도 안다 하니라 18 두 사람이 여호와 앞에서 언약하고 다윗은 수풀에 머물고 요나단은 자기 집으로 돌아가니라 계속되는 사울의 추적 23:19~29 19 그 때에 십 사람들이 기브아에 이르러 사울에게 나아와 이르되 다윗이 우리와 함께 광야 남쪽 하길라 산 수풀 요새에 숨지 아니하였나이까 20..

20230314 칼리프하우스 [내부링크]

날씨 좋은데 추우네.. 그래도 햇살 좋으니 예전에 갔던, 한적해서 좋았던 카페 다시 가볼려고 왔더니 2년 만에 세상 힙한 카페로 바뀌어져 있었다. CALIFHOUSE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9길 29-8 문의: 549-8885 영업시간: 11:00~23:30 (금~토: 11:00~01:00) 분위기가 아주 싹 바뀌었더라.. 힙한 카페들은 사람이 많고 해서 여기로 온 건데 ㅎㅎ 무슨 웨딩샵같아요 들어가면 무슨 카드 주면서 QR찍으면 메뉴판 나오니 거기서 고르라고.. 매장 곳곳에 테이블이 있고 메인(?)좌석은 카운터 맞은편을 돌아 2층으로 가면 있는 것 같더라 (2년 전에는 밖으로 나가면 야외 테라스 좌석이 한 테이블만 있어서 개꿀이었는데..) 이번에는 사람들은 피해 카운터 쪽 2층으로 자리를 잡았다..

20230314 파씨오네 런치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다. 고등학교 때 친구들인데 대학가서는 서로 바쁘게 살다가 어느 순간 다시 만나서 놀다가 결혼하고 애 키우고 고등학교 때는 다들 5분 10분 거리에 살았는데, 이제는 여기저기로 흩어져 살아서 한 달에 한번도 보기 힘든 사이가 되었다. 그러나 항상 그 자리에 있는 친구들이라 언제 봐도 익숙하고 편하다. 어제는 압구정에 있는 파인다이닝 파씨오네에 갔다. PASSIONNE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 164길 39 [문의] 02-546-7719 일요일 휴무 [운영시간] 12: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8:00) 단, 토요일 21:30까지 예약필수 [가격] 런치코스 65,000원 디너코스 110,000원 런치 타임에 갔고 코스구성은 아래와 같다...

[글]위로 [내부링크]

별빛 너도 오늘 힘든 하루를 보냈구나 지금 인생에서 어두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 시간이 캄캄한 밤이 아니라 동이 틀 새벽이 되길 바랍니다 김유진,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바이닐 / 레코드샵] 서울 레코드샵 [내부링크]

정션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88다길 37 문의: 0507-1484-2281 월,화 휴무 운영시간: 13:00~22:00 (일요일 15:00 오픈) 젯셋 위치: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51 15 문의: 010-6464-3813 일, 월 휴무 운영시간: 13:00~20:00 Dive Records 위치: 서울 중구 충무로 55-1 2층 문의: 070-4145-5501 월, 화 휴무 운영시간: 13:00~20:00 룸360 위치: 서울 서초구 효령료36길 8 문의: 02-3474-0360 월, 화 휴무 /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운영시간: 13:00~20:00 데이토나 레코즈 위치: 서울 마포구 토정로 23-1 문의: 0507-1494-8990 월요일 휴무 운영시간: 12:00~20:00 모자이크 mosaic..

20230312 사무엘상 21:10~15 [내부링크]

본문 가드 왕에게 도망하는 다윗 21:10~12 10 그날 다윗은 사울에게서 도망쳐 가드 왕 아기스에게로 갔습니다. 11 그러자 그의 신하들이 아기스에게 말했습니다. “저 사람은 그 땅의 왕 다윗이 아닙니까? 백성들이 춤추고 노래하며 ‘사울이 죽인 사람은 수천 명이고 다윗이 죽인 사람은 수만 명이다’라고 말한 그 사람이 아닙니까?” 12 다윗은 이 말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는 가드 왕 아기스가 너무나 두려웠습니다. 미친 척하는 다윗 21:13~15 13 그래서 다윗은 그들 앞에서 정상이 아닌 것처럼 꾸몄습니다. 다윗은 그들 가운데 있는 동안 미친 척하며 문짝을 긁적거리기도 하고 수염에 침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14 그러자 아기스가 신하들에게 말했습니다. “저 사람을 보라. 미치광이가 아니냐? 저 사람을..

20230309 사당 중식당 "팬사이" [내부링크]

오랜만에 회식. 우리 회사는 사실 회식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다. 반년에 한 번 정도? 직원들 대부분이 외부 모임 보단 집을 더 선호하기도 하고, 술도 즐기시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 것 같다 아무도 안 궁금한 우리 회사의 분위기는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있어서 업무 외에 사적인 교류는 거의 없다. (이러한 분위기는 사람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어쨌는 나는 극호) 이번 회식은 사당역에 있는 중식당 "팬사이"라는 곳에서 했다. 후기를 남기는 이유는 매우 만족해서이다. 위치: 서울 동작구 사당로 30길 133 2층 문의: 070-8777-5444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토/일은 21:00까지) 식당 내부는 큰 편은 아니다. 그러나 5개 개별 룸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소모임이나 데이트하기 좋..

20230310 사무엘상 20:35~42 [내부링크]

본문 다윗에게 신호를 보냄 20:35~39 35 아침에 요나단이 작은 아이를 데리고 다윗과 정한 시간에 들로 나가서 36 아이에게 이르되 달려가서 내가 쏘는 화살을 찾으라 하고 아이가 달려갈 때에 요나단이 화살을 그의 위로 지나치게 쏘니라 37 아이가 요나단이 쏜 화살 있는 곳에 이를 즈음에 요나단이 아이 뒤에서 외쳐 이르되 화살이 네 앞쪽에 있지 아니하냐 하고 38 요나단이 아이 뒤에서 또 외치되 지체 말고 빨리 달음질하라 하매 요나단의 아이가 화살을 주워 가지고 주인에게로 돌아왔으나 39 그 아이는 아무것도 알지 못하고 요나단과 다윗만 그 일을 알았더라 작별 인사 20:40~42 40 요나단이 그의 무기를 아이에게 주며 이르되 이것을 가지고 성읍으로 가라 하니 41 아이가 가매 다윗이 곧 바위 남쪽에..

20230307 치과 후기(내가 돈이 없는 이유) [내부링크]

한 달 전 턱관절 이상으로 치과엘 갔다. 이번 치과 선택 시 고려했던 사항으로는 1. 회사와의 거리 2. 턱관절 진료 가능 3. 의료진의 약력 4. 야간 진료 여부 위와 같았고, 연세굿데이치과 양재점이 가장 적합해서 예약 후 방문하게 되었다. 굿데이치과 양재점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12 보은빌딩 2층, 3층, 8층 문의: 0507-1385-2279 카톡: 연세굿데이치과양재점 도착해서 MRI도 찍고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 현재 내 턱관절의 상태를 확인했는데 현재 나는 입을 벌리고 다물고 할 때 통증등의 특별한 이상은 없고 소리만 나는 상태였는데 선천적으로 좌우 턱길이가 달라서 그렇고, 다행히 아직 퇴행은 진행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였다. 고민이었던 비대칭에 대한 부분은 2주 후에 교정과 담당..

비상장주식의 주식양수도 세액계산 [내부링크]

1. 증권거래세란? 주식을 매도(양도)할 때 부과되는 세금 세율) 2021.1.1~22.12.31 = 0.43% 2023.1.1부터 발생분 = 2023년 0.35% 계산식) 양도가액 * 양도한 총 주식 수 * 0.43%(2022년 기준) 신고대상) 주식을 매도(양도)하는 사람이 신고 / 납부 신고기한) 양도일이 속하는 반기의 2개월 이내 1월~6월 양도 : 7/1~8월 말까지 신고 7월~12월 양도 : 익년 1/1~ 2월 말까지 신고 2. 양도소득세란? 양도에 대한 차익 즉, 소득이 생겼을 때 발생하는 세금 비상장법인의 주식등을 양도하는 경우에는 대주주·소액주주의 구분 없이 모두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100원에 양수한 비상장주식을 1. 100원에 양도하면 양도소득세 없음 (단, 신고의무는 있음) 2. 12..

애즈버리 대학교 부흥에 관한 생각 [내부링크]

요 근래 기독교계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가 아닐까 싶다. 애즈버리대학교에 나타난 성령의 역사 찬양과 기도가 끊이지 않고, 회개와 치유의 역사가 일어나고... 한국에서는 1970년 평양 대부흥을 회고하며 가슴 벅차하고, 여러 교회에서는 관련 영상들을 틀면서 은혜를 나누기 바쁘다. 당연히 이것은 하나님의 일하심이고 굉장한 일이다. 날이 갈수록 크리스천들은 생명력을 잃어가고, 교회는 교회답지 못하고 2-30대의 젊은 청년들은 교회를 떠나고 있는 상황에서 무려 "대학교"에서 이러한 성령의 임하심이 있다는 것은 정말 실로 놀라운 일이다. 이 사건은 필요한 누군가를 위해 하나님이 행하신 일일 것이다. 그것이 나였으면 좋겠고 이 사건을 계기로 전 세계가 하나님을 보아 알게 되면 좋겠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하나의 '불..

[사례정리]부당이득금에 대한 부가가치세 과세 여부 [내부링크]

1. 부동산 임대요역의 공급시기는 대가의 각 부분을 받기로 한 때임 부가 서면인터넷방문상담3팀-1218, 2008.6.17 [질의내용 요약] 건물임대인인 A는 임차인 B에게 임대료 및 관리비 납부를 독촉하며 임대계약을 해지함. 내용증명을 임차인에게 보내며 명도소송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로 계약기간이 남아있지만 보증금이 초과되어 있는 임차인 B에게 임대료 및 관리비 세금계산서를 교부하여야 하는 지의 여부 임차인 B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후 임대료 및 관리비를 받지 못할 경우에는 미리 납부한 부가가치세는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의 여부 계약기간이 2008년 5월에 만료된 임차인 C에게 임대인 A는 해지의사를 내용증명으로 보내고 퇴거요청을 하였는데도 임차인이 계속 점유하여 사용 하고 있음. 이때 임대인은 세금계..

20230307 사무엘상 20:1~11 [내부링크]

본문 다윗의 하소연 20:1~4 1 다윗이 라마 나욧에서 도망하여 요나단에게 이르되 내가 무엇을 하였으며 내 죄악이 무엇이며 네 아버지 앞에서 내 죄가 무엇이기에 그가 내 생명을 찾느냐 2 요나단이 그에게 이르되 결단코 아니라 네가 죽지 아니하리라 내 아버지께서 크고 작은 일을 내게 알리지 아니하고는 행하지 아니하나니 내 아버지께서 어찌하여 이 일은 내게 숨기리요 그렇지 아니하니라 3 다윗이 또 맹세하여 이르되 내가 네게 은혜 받은 줄을 네 아버지께서 밝히 알고 스스로 이르기를 요나단이 슬퍼할까 두려운즉 그에게 이것을 알리지 아니하리라 함이니라 그러나 진실로 여호와의 살아 계심과 네 생명을 두고 맹세하노니 나와 죽음의 사이는 한 걸음 뿐이니라 4 요나단이 다윗에게 이르되 네 마음의 소원이 무엇이든지 내가..

20230305 사무엘상 19:8~17 [내부링크]

본문 악령과 살인 충동 19:8~10 8 또다시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이에 다윗이 전장에 나가 블레셋 사람들과 싸워 그들을 크게 무찌르자 그들은 그 앞에서 도망치기에 바빴습니다. 9 사울이 자기 집에서 창을 들고 앉아 있을 때 여호와께서 보내신 악한 영이 사울에게 내렸으므로 다윗이 그 앞에서 하프를 연주했습니다. 10 그때 사울은 창을 던져 다윗을 벽에 꽂으려 했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사울이 벽 쪽으로 창을 던지는 순간 재빨리 몸을 피했습니다. 그날 밤 다윗은 그곳을 빠져나와 도망쳤습니다. 다윗을 도망시킨 미갈 19:11~17 11 사울은 다윗의 집으로 사람을 보내 지키고 있다가 아침에 다윗을 죽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다윗의 아내 미갈이 그에게 경고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오늘 밤에 도망치지 않으면 내..

[글]한도초과 [내부링크]

간혹 나 스스로를 몰아치는 시기가 있다. 어렸을 때부터 그랬다. 갑자기 새벽 기도를 작정하고, 퇴근 후 영어학원을 다니고, 남는 시간엔 운동을 하거나 피아노를 배웠다. 당연히 얼마 못 간다. 피곤해서 집중도 안되니까 당연히 효율이 떨어진다. 아마 '열심히 사는 나'에 중독되어 알맹이 없는 껍데기 생활을 했던 것 같다. 그러한 시기는 주기적으로 오는데, 또 왔다. 평일엔 출퇴근을 하면서 방통대 수업과 자격증 시험 준비를 병행하고 있다. 갑자기 부업에 꽂혀서 티스토리를 시작했고, 데이터 라벨링 수업도 신청해 놓은 상태다. 온라인 영어수업을 등록했고, 주말에는 야간 알바를 한다. (쓰고 보니 생각보다 더 미쳤네...) 왜 이럴까 생각해 보니 어떤 목표가 생기면 그 목표를 얼른 이루어버리고 싶은 마음에 행동이 ..

20230303 사무엘상 18:17~30 [내부링크]

본문 다윗을 제거하려는 계략 18:17~21 17 사울이 다윗에게 이르되 내 맏딸 메랍을 네게 아내로 주리니 오직 너는 나를 위하여 용기를 내어 여호와의 싸움을 싸우라 하니 이는 그가 생각하기를 내 손을 그에게 대지 않고 블레셋 사람들의 손을 그에게 대게 하리라 함이라 18 다윗이 사울에게 이르되 내가 누구며 이스라엘 중에 내 친속이나 내 아버지의 집이 무엇이기에 내가 왕의 사위가 되리이까 하였더니 19 사울의 딸 메랍을 다윗에게 줄 시기에 므홀랏 사람 아드리엘에게 아내로 주었더라 20 사울의 딸 미갈이 다윗을 사랑하매 어떤 사람이 사울에게 알린지라 사울이 그 일을 좋게 여겨 21 스스로 이르되 내가 딸을 그에게 주어서 그에게 올무가 되게 하고 블레셋 사람들의 손으로 그를 치게 하리라 하고 이에 사울이 ..

[일상]20230228 호캉스(feat.롯데시티호텔 구로) [내부링크]

2월의 마지막 날 휴가는 쓴 지 얼마 안 돼서 쓰기가 애매해서 안 쓰고, 퇴근하자마자 달려갔다 늦게 가서 그런지 원래 그런지 모르겠지만 고층은 없다고 해서 중층으로 배정받았다. 위치: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00 지벨리비즈플라자 문의: 02-6210-1000 예약정보 예약사이트: 야놀자 상품명: 스탠더드 더블 24시간 STAY 오후 15시 체크아웃 - 조식 불포함 가격: 10만 원 이하 (카카오페이, 토스, 삼성카드등 각종 할인 가능) 여행지가 아닌 이상 레이트체크아웃을 선호하는 편이다. 예전에는 그래도 신라스테이나 여의도 글래드 호텔등 레이트 체크아웃 가능한 곳이 좀 더 있었던 거 같은데, 이번에는 (내가 못 찾은 건지) 여기 구로 밖에는 없더라.. 전반적으로 괜찮았다. (티린이는 어디서 본건 있어서 ..

20230228 사무엘상 17:50~58 [내부링크]

본문 골리앗의 죽음과 블레셋의 패배 17:50~54 50 다윗이 이같이 물매와 돌로 블레셋 사람을 이기고 그를 쳐 죽였으나 자기 손에는 칼이 없었더라 51 다윗이 달려가서 블레셋 사람을 밟고 그의 칼을 그 칼 집에서 빼내어 그 칼로 그를 죽이고 그의 머리를 베니 블레셋 사람들이 자기 용사의 죽음을 보고 도망하는지라 52 이스라엘과 유다 사람들이 일어나서 소리 지르며 블레셋 사람들을 쫓아 가이와 에그론 성문까지 이르렀고 블레셋 사람들의 부상자들은 사아라임 가는 길에서부터 가드와 에그론까지 엎드러졌더라 53 이스라엘 자손이 블레셋 사람들을 쫓다가 돌아와서 그들의 진영을 노략하였고 54 다윗은 그 블레셋 사람의 머리를 예루살렘으로 가져가고 갑주는 자기 장막에 두니라 누구의 아들이냐 17:55~58 55 사울은..

[글]유리 [내부링크]

역시 쉽지 않다. 방향을 알거나 혹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재료별 특성을 잘 알아서 적절히 사용해야 하는데, 이 기분은 마치 내 앞에 신선한 요리 재료가 부족함 없이 한가득 구비되어 있지만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멍-하니 바라보고 있는 것 같달까. 이 티스토리의 시작의 이유는 수익화였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니 수익은 모르겠고,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풀어내고 싶은 마음이 더 강하게 들었다. 그래서 첫 시작글부터 남들에게는 하지 못하는, 그러나 하고 싶은 말을 썼다. 남들이 찾아보고 싶은 게시물을 써야 하는데, 내가 하고 싶은 말만 한 것이다. 애드센스 승인이니 수익이니 그런건 아무래도 글러먹은 것 같다. 에라 모르겠다. 사실 하고 싶은 말이 많긴 한데 도통 정리가 되지 않아서 보류되어 있는 글들..

[카페] 서울 대형카페 [내부링크]

mooni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56길 16 문의: 010-9340-4466 인스타그램: @mooni_apgujeong_ 운영시간: 10:00~22:00 어나더사이드 위치: 서울 강서구 강서로 318 1층 문의: 0507-1383-9877 인스타그램: @anotherside_coffee 운영시간: 월~금09:00~22:00, 토~일10:00~22:00 Brewing Effect 위치: 서울 서초구 청룡마을 17-4 문의: 070-8808-1704 인스타그램: @brewingeffect.coffee 운영시간: 10:00~19:00 INC COFFEE 위치: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철2로 127-20 문의: 02-854-7200 인스타그램: @inccoffee__ 운영시간: 월~금 08:00~21:00, ..

20230226 사무엘상 17:28~40 [내부링크]

본문 골리앗과 싸우려는 다윗 17:28~33 28 다윗의 큰형 엘리압이 다윗이 그들과 하는 이야기를 듣고 그에게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네가 왜 여기 왔느냐? 들에 있는 몇 마리 안 되는 양들은 누구한테 맡겼느냐? 이 건방지고 고집 센 녀석, 싸움 구경이나 하려고 온 것 아니냐?” 29 다윗이 말했습니다. “내가 뭐라고 했습니까? 군사들과 말하는 것이 잘못입니까?” 30 그러고는 다른 사람에게 가서 그것에 대해 다시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 사람들도 똑같은 대답을 했습니다. 31 누군가 다윗이 하는 말을 듣고 사울에게 보고했습니다. 그러자 사울이 다윗을 불렀습니다. 32 다윗이 사울에게 말했습니다. “저 블레셋 사람 때문에 우리의 기가 죽어서는 안 됩니다. 왕의 종인 제가 나가서 그와 싸우겠습니다.” 3..

[소품샵 / 문구점] #2 [내부링크]

모나미스토어 모나미몰 -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문구, 반려동물, 생활용품, 디지털 기기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www.monamimall.com 본사 수지점 위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손곡로 17 모나미 본사 1F 문의: 031-270-5315 일요일, 월요일 휴무 운영시간: 10:00~18:30 성수점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04 1층 문의: 02-466-5373 운영시간: 10:00~21:00 인사동점 위치: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2F 11호 문의: 02-6954-2880 운영시간: 10:00~21:00 롯데백화점 부산점 위치: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72 문의: 051-810-4433 운영시간: 월~목 10:30~20:00, 금~일 10:30~20:30 올라이트 ..

[글]아무렇게나 잘해버리기 [내부링크]

언제 또 끝날지 모르는 시작 정리되지 않은 채 떠오르는 생각들이 스쳐간 흔적들의 자국을 남기고자한다. 걸으면서, 일을 하다가 밥을 먹으면서도 문득, 많은 생각들을 한다. 좋은 생각들도 많았는데 늘 생각에서 끝난다. 스쳐가는 생각들을 잠시라도 머물러있게 하고싶어 조각들을 모으다보면 무언가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생각들을 수집해보고자 한다 나는 너무 보통의 사람이라, 너무 무색무취의 사람이라 1인 기업화, 나만의 컨텐츠가 점점 강조 되어가는 이 시대가 상당히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만 그 이면에는 나도 이 시대에 발맞춰가고 싶은 마음이 있다. 꿈이 없고, 비전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고, 사람들이 내게 흥미를 끌만한 그 어떤 소재나 특성이 전혀 없다. 내가 가장 자신 있고 잘하는 것은 묻어가는 것이다. 어렸..

[소품샵 / 문구점] #1 [내부링크]

Point of view Point of View 포인트오브뷰(Point of View)는 종이와 필기구부터 아름다운 오브제까지, 공감각적인 관점과 도구를 체험할 수 있는 문구점입니다. www.pointofview.kr 성수점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8 1,2,3층 문의: 02-467-0018 매달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 인스타그램확인 운영시간: 12:00~20:00 더현대서울점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지하2층 문의: 02-3277-0890 운영시간: 10:30~20:00 오브젝트 오브젝트 현명한 소비의 시작, 오브젝트입니다. insideobject.com 성수점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36 현대아파트 상가 2층 문의: 02-464-0080 인스타그램: @insideobje..

[글]고작 ? [내부링크]

세상사람들은 여러가지 다양한 고민들을 안고 산다. 같은 고민이라고해도 각자에게 체감되는 고민의 깊이는 다를 것이다. 그러나 어떠한 고민들은 각자의 사정을 알지 못해도 깊고 얕음이 단번에 가늠되기도 한다. 오늘 당장 먹을 것이 없어 고민하는 사람앞에서 고작 반찬투정 정도의 푸념은 하찮을 수 밖에 없는 것 처럼.. 나는 매일 살아가는 것을 고민하고 내일이 오지않기를 바라며 미래가 없음을 매일 피부로 느끼며 그럼에도 살아야하기에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데, 사랑타령이나 하는 너의 고민은 나에게는 한없이 얕은 것이다. 여유로운 환경에서 부족을 말하지 않아도 채워주는 부모님을 만난 너는 고작 감기, 사랑, 연예인 따위를 고민하면서 나의 고민을 가벼운 투정쯤으로 여기지는 말았어야지.. 우리, 당분간 거리를 좀 두도록..

[일상]20230213 (feat. 여의도 카페 추천) [내부링크]

시작을 이렇게 해도 되는지.. 흔치 않은 주말 약속으로 슬-쩍 스타트해 보까? 1년 3개월? 6개월여 만에 이전 직장 동료들을 만났다. 1) 세상의 모든 아침 여의도점 창가석으로 미리 예약하고 [!!! 가계약금 10,000원 * 인원수 : 식사 후 차액 결제가 아닌 추후 환불처리] 오랜만에 이런(?) 곳 왔더니 설렘(?) 50층이라 그런지 귀 쫌 멍멍(촌스럽?) 날씨 좋을 때 다시 오면 좋겠다. 그런데 창가석이 따로 구석진 곳이랑 홀 창가석 있던데.. 홀 창가석 예약할 때 따로 요청을 해야 하는 것인지.. 거기 앉고 싶었는데 말이지.. 암튼 목적은 수다니까 일단 예뻤고요, 이렇게 먹었고요... 아보카도 샐러드 22,0 (아보카도 튀긴 것이라고 친절히 쓰여있었는데 아보카도만 보고 시켰다가 쫌 당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