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quest의 등록된 링크

 nice-que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사양 비교 총정리 및 사전구매 해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전자 갤럭시 S23 Ultra, S23+ , S23 사양 비교 총정리 02/07 ~ 02/13일 단 일주일간 삼성전자 갤럭시 S23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그러면 얼마나 대단한 역작이 탄생했는지 갤럭시 S23, 플러스, Ultra 스펙 총정리를 통해 꼼꼼하게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비교해볼까요? 1. 디스플레이 1.1 크기 및 무게 크기는 세로 x 가로 x 두께를 측정했어요! 기본적으로 Ultra 가 대각선 길이 173.1mm(6.8인치)로 가장 크고 S23+ 가 166.5mm(6.5인치), S23이 153.9mm(6인치) 순서대로 작아집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남자분들은 S23 울트라가 적합하고 작은 사이즈를 좋아하시는 여성분들은 S23이 안정감 있고 좋을 것 같습니다. 무게 측면에서도 한번..

물을 막아주는 방수 : IP 등급 한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방수 IP 등급에 대해 한눈에 이해하기 먼저 방수의 사전적 의미로는 '새거나 넘치는 물을 막아줌'으로 정의되는데, 실생활에서는 주로 '물이 스며들지 않게 처리함'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여기서 방(防)은 '막을 방'이에요. 야외 활동에 사용되는 전자 제품은 기본적으로 방수 사양이 요구될 때가 많이 있으며, 군용 제품에도 일부 방수 사양이 적용되는 물건들이 있지요. 방수는 크게 완전 방수와 생활 방수로 구분할 수 있어요. 완전 방수는 일정 수심까지 완전히 물에 담가놓아도 새어 들어가지 않는 스펙이라면, 생활 방수는 물이 튀거나 잠깐 닿는 정도는 견디는 스펙이에요. 이 둘은 모두 방수 등급을 표현하는 IP 등급으로 표현이 가능하고 완전 방수가 더 좋은 사양의 제품이라는 것은 누구나 하시겠죠? 그러면 이제..

챗gpt 사용법 - 사이트 주소 및 한국어 번역 [내부링크]

오늘은 화제의 챗gp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공지능 챗봇인 챗gpt는 최근 미국의 경영대학원과 로스쿨 등 다양한 곳에 통과할 만큼 똑똑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는데요. 다만 여러 가지 표절 문제와 대학교 및 사기업에서 부적절한 문제들을 일의킬 수 있어 이를 활용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해볼까요? https://chat.openai.com/auth/login chat gpt 사이트 주소입니다. 들어가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저는 구글 아이디가 있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Example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영어라 해석하기 어려우시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국어로 번역 키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뜨..

무료 로고 이미지 만드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로고 이미지를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등 다양한 곳에서 로고를 만들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atchful 홈페이지 https://www.shopify.com/tools/logo-maker 먼저 위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다음 GET STARTED 를 눌러줍니다. 어떤 로고를 만들고 싶은지 테마를 클릭해 줍니다. 저는 맛집 및 카페 후기를 위한 로고를 만드려고 하니까, Food and drink 를 클릭! 다음은 어떤 스타일로 로고를 만드는지 선택하게 됩니다. 저는 음식과 커피에 대한 로고를 만드려고 하니, 친근한 Friendly 를 선택! 다음은 로고에 들어갈 텍스트! 맛잘알 카페 로 일단 내용을 넣어줬습니다. 그러면..

블로그 드래그 금지된 곳에서 복사 하는법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맛집 정보를 얻거나 소소한 유머글들을 볼때 블로그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포스터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서 우클릭 및 드래그 복사 붙여넣기 금지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드래그가 금지된 블로그에서 드래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드래그 복사 (프로그램 설치 필요없음) 먼저 구글 웹 스토어에 접속해주세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구글 웹 스토어에서 Super Copy 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Chorme에..

아낌 e 보금자리론 조건 [내부링크]

서민들의 내집마련이 힘든 요즘 세상 국가에서 도입된 대출 제도로 다양한 보금자리론을 출시하여 개개인의 상황과 조건에 따른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까다로운 조건인 만큼 금리가 타은행에 비해 저렴하고 고정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출시하는 보금자리론의 조건과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보금자리론 종류 보금자리론은 3가지로 제공되고 있는데,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이 있습니다. 그중 다른 보금자리론보다 0.1% 금리가 더 저렴한 아낌e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낌e보금자리론 조건 1. 연령 : 민법상 성인 2. 국적 : 대한민국 3. 소득 :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 4. 보유주택수 : 무주택자, 일시적 1주택자(처..

케이디스크 무료쿠폰(중복가능) [내부링크]

케이디스크 무료쿠폰 : kkkkk-5521 케이디스크 무료쿠폰 중복가능 https://www.kdisk.co.kr/ 케이디스크 최강 컨텐츠거래소 케이디스크에서 영화, 드라마, 동영상, 애니, 만화 다운로드 www.kdisk.co.kr 케이디스크 무료쿠폰 나눔합니다. 모두 사용 가능하니 웹하드에서 무료로 영화, 드라마 재밌게 즐기세요!

"도와주러 오다!" 영어로 뭐지?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표현은 "도와주러 왔어요!" I am here to help you! 영어로 대화하는 상황을 따라와 보세요! 일상 생활에 녹여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쉽게 이해하실수 있습니다ㅎㅎ 짧은 영어 대화 [사자와 은혜 갚은 쥐 어린이 동화] He mouse found the lion captured in a strong net. 쥐는 튼튼한 그물에 붙잡힌 사자를 발견했어요. The lion looked sad and he looked like he needed some help 사자는 슬퍼보였고 그는 도움이 필요해 보였어요. capture : 포로로 잡히다, 포획하다 Aha! Here is my chance to help him 아하! 내가 사자를 도와줄 수 있는 기회가 왔군. The mouse ran ..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얼음 추가" 영어로 뭐지? [내부링크]

오늘의 영어 표현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얼음 많이 주세요." 영어로 대화하는 상황을 잘 따라와 보세요~ 자연스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영어 대화 [브레드 이발소 (Bread Barbershop) 시즌2, 19화] Lots of Liquids are necessary after joing. 조깅 후엔 많은 수분이 필요하지 Are you guys ready to order? 주문하실 준비 되셨나요? Iced americano with extra iced, please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얼음 많이 주세요. (extra : 추가의, 과도한) No! 안돼! Caffeine, the main ingredient in coffee, stops you form getting your daily dose o..

명장시대 카페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명장시대 카페오산점 명장시대 베이커리 카페 오산점 주차는 넉넉하다. 주말 2시에 갔는데 자리가 있다. 명장이 차린 베이커리라 종류도 다양하다. 나는 조각 케이크랑 더티초코! 내부도 엄청나게 커서 자리도 많다. 기다렸다가 창가 자리를 앉았는데 뷰도 나쁘지 않았다. 겨울이라 앞에 저수지가 꽁꽁 얼어있었는데 여름에 가면 경치가 더 좋을 것 같다. 다들 한번씩 가보는 거 추천!!

류마티스 관절염은 어떤 질병일까?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이 붓고 방치하면 관절이 변형되는 질병 류마티스 관절은 관절이 염증을 일으키고 연골과 뼈가 파괴되어 관절의 기능이 손상되어 방치하면 관절이 변형되어 버리는 질병입니다. 붓기와 심한 통증을 동반하여 관절을 움직이지 않아도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다른 관절의 질병과 다른 점입니다. 손발 관절에서 일어나기 쉽고, 좌우 관절에서 동시에 증상이 생기기 쉬운 것도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발열이나 피로하기 쉽고, 식욕이 없는 등의 전신 증상이 생겨, 관절의 염증이 폐나 혈관 등 전신에 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면역계가 자신의 조직을 공격함으로써 일어난다 류마티스 관절염에서 발생하는 관절의 부기와 통증은 면역 작용에 이상이 발생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면역은 외부에서 체내에 침입해 ..

어떤 의미 "기적 같은 자동차". 스위프트 스포츠 검토자에게 북판을 누르는 이유 [내부링크]

스즈키「스위프트 스포츠」는, 스즈키의 세계 전략 차인 소형차의 해치백「스위프트」를 베이스로 하는 스포츠 모델. 역대의 스위프트 스포츠는 모두 짙은 입의 자동차 팬으로부터 높이 평가되어 왔습니다만, 2017년 9월에 발매된 4대째(스즈키는 “3대째”라고 말하고 있습니다만)의 현행 형은, 각 방면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행 형 스위프트 스포츠의 개발 컨셉은 「Ultimate Driving Excitement」. 무리하게 일본어 번역한다면 「궁극의 운전하는 기쁨, 그리고 흥분」이라도 될까요. 이 번역이 정확한지 여부는 제쳐두고, 확실히 현행 형 스위프트 스포츠는 “운전하는 기쁨”에 너무 가득가득 차 있는 차입니다. 차대는, 경량이면서 고강성인 스즈키의 신세대 플랫폼 「HEARTECT(하텍트)」..

신차의 납차는 늦고 중고는 꽤 높다… 지금 미니밴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3선 [내부링크]

아시다시피 요즈음, 다양한 사회 정세의 영향을 받아 신차의 납기는 거의 늘어나고 크게 지연하고 있어 거기에 따라 중고차의 시세도 급등하고 있다. 중고차 가격의 급등은 광적인 스포츠 모델이나 인기 SUV 등의 카테고리로 현저한 것이지만, 지금 「국민차」라고 부를 수 있는 존재가 된 미니밴에서도, 그 중고차 가격은 극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경우 많다. 전형적인 것은 도요타 ' 알파들'일까. 내년 5월이라고 하는 신형의 등장과 현행 형 신차의 납기가 대폭 늦어진 관계로 신차의 수주가 정지되었기 때문에, 「지금 탈 수 있는 알파들」인 중고 알파들의 시세가 급등. 가장 기본적인 가솔린 엔진의 X(신차 가격 359.7만엔)조차 주행 1만km 정도의 중고차가 400만엔을 넘어버리는 유 양이다. 신차가격 572만엔의 하..

더 포레 카페 향남점 후기! [내부링크]

더 포레 카페 향남점 주차장이 이렇게 넓습니다. 일요일 점심시간에 갔는데 자리가 이렇게 널찍해서 아주 여유롭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빵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중 몇 가지를 찍어봤는데요. 매일 아침에 새로운 빵을 구워서 파는 것 같아요! 저는 레몬이 들어간 치즈타르트랑 초코빵을 먹었는데 엄청 달고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여러 식물 옆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어서 매우 좋았는데요. 닭 2마리가 돌아다니고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밖에도 자리가 엄청 많아서 여름에 오면 시원하게 풍경을 즐기면서 커피랑 빵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두 한번 와보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흑묘년에 나는 무슨색 토끼일까??(심리테스트, MBTI) [내부링크]

https://ktestone.com/kapable.github.io/rabbit2023/

빛의 이중성과 이중슬릿, 광전효과 실험 [내부링크]

빛은 2가지의 성질을 동시에 띠고 있다. 입자성과 파동성 입자성은 하나의 알갱이 같다는 얘기고 파동성은 소리, 지진과 같은 흔들림(Wave)의 특징을 말한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보면 사람이 사과에 대고 "야!!!"라고 외치면 사과가 움직이나?? 움직이지 않는다. 반대로 사과에 돌멩이를 던지면? 사과는 움직이게 된다. 이처럼 돌멩이는 입자의 성질을 가지고 있고 소리는 파동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 빛은 입자일까 파동일까?? 이 전쟁은 200년간 물리학에 전쟁을 일으켰다. 먼저 콤프턴 효과부터 알아보자 콤프턴 효과 위와 같은 실험을 진행한 사람 이름이 아서 콤프턴이며, 이름을 따와 콤프턴 효과라고 한다. 다음 실험은 매우 간단하다. 빛을 전자에 쏘면? 1. 전자가 움직인다 = 빛은 입자다 2. 전자가..

23년도 소방 기술사 응시 자격 및 시험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힉스입자입니다. 23년도에도 여전히 인기 있는 소방 기술사 응시 자격 및 시험 일정 공유해 드립니다. 129회 필기 원서접수 : 1/3~1/6 시험 : 2/4 130회 필기 원서접수 : 4/10~4/13 시험 : 5/20 131회 필기 원서접수 : 7/24~7/27 시험 : 8/26 기술사 응시 자격 또한 만만치 않은데요. 아래 사항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 1. 기사 자격을 취득한 후 응시하려는 종목이 속하는 직무 분야(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유사 직무 분야를 포함한다. 이하 “동일 및 유사 직무 분야”라 한다)에서 4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2.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한 후 응시하려는 종목이 속하는 동일 및 유사 직무 분야에서 5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2023년도 공휴일은 총 며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힉스입자입니다. 2023년도에도 모두 힘내고 부자 되는 새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2023년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공휴일이죠!! 회사만 가면 힘드니 매주 주말을 바라볼 수밖에 없는데요. 2023년도 공휴일 총 며칠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긴 공휴일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1) 4일 연휴 1/21(토)~1/24(화) 설날 4일 연휴 9/28(목)~10/1(일) 추석 4일 연휴 2) 3일 연휴 5/5 (어린이날, 금요일) 10/9 (한글날, 월요일) 12/25 (크리스마스, 월요일) 3) 연차 필요 연휴 그리고 10/3 화요일과 10/9 월요일은 개천절, 한글날로 휴일이기 때문에 주4일 출근이 2주 연속 있답니다. 이때 꼭 다들 연차 사용하세요!! 이렇게 주말 제외 공휴일..

동행복권 홈페이지 로또 구매 방법 및 예치금 충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힉스입자입니다. 오늘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로또복권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동행복권 홈페이지 주소! https://www.dhlottery.co.kr/common.do?method=main 동행복권 당첨번호 3 5 13 20 21 37 보너스번호 17 1등 총 당첨금 259억원(15명 / 17억) 이전 회차 당첨정보 보기 다음 회차 당첨정보 보기 www.dhlottery.co.kr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어요. 다음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했으면 예치금 0원으로 떠 있으시죠?? 예치금을 충전하고 그 금액으로 복권을 사야 하기 때문에 복권을 사기 전에 예치금을 충전해주어야 합니다...

BMW의 정점 7 시리즈와 i7에 시승. 디자인은 미묘하지만!? 달리는 것은 굉장하다! [내부링크]

디자인도 파워 트레인도 대폭 변경된 7대째 BMW의 톱 모델 「7시리즈」는 1977년의 등장 이래 6회의 풀 모델 체인지해 왔지만, 항상 시대의 첨단을 가는 기술이나 디자인으로 화제를 제공해 왔다. 전후 최초의 12기통 엔진이나 세계 최초의 수소 엔진 채용 등을 들 수 있지만, 2001년에 발표된 5세대째는 당시의 수석 디자이너, 크리스 뱅글에 의한 대담한 디자인과 약간 난해한 정보 오락 프로그램 시스템 iDrive'로 업계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말려들어 큰 화제를 제공했다. >그리고 7세대째를 맞이한 뉴7 시리즈(개발 코드:G70)는, 디자인과 파워 트레인의 양쪽 모두로 다시 큰 변혁을 반입하려고 하고 있다. 시승회가 열린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보양지 팜스프링에서 기다리고 있던 뉴7 시리즈는 2기종, 「i..

신형 레인지 로버 스포츠의 추천은 최상급 V8 모델. [내부링크]

JLR( 재규어 랜드로 버사 )은 현지에서 매년 5월에 개최되고 있는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로 10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한 ' 레인지 로버 스포츠'의 월드 프리미어를 실시했다. 최근 몇 년간 자동차 메이커는 일반적인 모터쇼를 통해, BMW도 여기서 ‘M3 투어링’을 발표하고 있다. 전치는 어쨌든, 신형 「레인지 로버 스포츠」는 MLA(세로 두어 엔진 레이아웃의 모듈러 아키텍처)를 베이스로 한 신 설계 보디를 갖고, 사이즈는 전장 4946mm×전폭 2047×전체 높이 1821mm, 휠 베이스는 2998mm로 불과하면서 커지고 있다. 심플한 사다리꼴 바다를 이음새가 없는 플래시 서 페이스로 감싼 익스테리어는 어디에서 봐도 레인지 로버다. 양쪽에 길쭉한 LED 헤드라이트를 배치한 그릴은 최근의 트..

5번째 크로스오버의 선구자! [내부링크]

약간의 악으로도 해낼 수 있는 최저 지상고 180mm를 확보 "큰 차는 필요 없다. 가능한 한 작은 차가 좋다. 그렇다고 해서 경차는 탈 수 없고, 짐도 나름의 양을 쌓고 싶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어느 정도 있는지, 필자에게는 모르는 (아마도 많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에는 확실히 계실 것. 그런 "일부 사람"에 딱 맞을 것 같은 하나가 스즈키가 판매하고 있는 SUV 테이스트의 콤팩트 자동차 " 이그니스"입니다. 2016년에 발매된 스즈키 「이그니스」는, 글로벌 기준에서는 「경차」라고 하는, 승용차로서는 가장 작은 차체의 그룹에 들어가는 준중형차. 전장은 경자동차보다 30cm긴 만큼의 3700mm로, 차폭도, 이른바 5 넘버 테두리 가드까지 4cm도 여유를 남긴 1660mm입니다(※일부 그..

신형 인테그라 자동차 북미에서 부활! [내부링크]

북미에서 인테그라가 부활! 인터넷과 시장도 환영 혼다가 1985년 베를 노점용으로 준비한 '퀀트'의 후계 기종으로 시장 도입한 스포티 세단 ' 인테그라'는 1989년부터 발매된 2대째가 '백 투 퓨처'의 주역 마이클 J· 폭스에 '괄호 인테그라'와 다자에를 말해 큰 화제가 됐다. 한편, 북미에서는 애큐라 브랜드의 스포츠 콤팩트 모델로서 1986년부터 시장 도입되고 있었다. 그러나, 인테그라라는 네이밍은 1994~2001년 사이에 판매되고 있던 3세대째로 소멸, 그 후는 애큐라의 다른 모델에 맞추어 알파벳의 모델명이 되어 「RSX」(2002~2006년) 그리고 「ILX "(2013~2022년)로 이어졌다. 그런데 지난해 아쿨라는 '인테그라'를 부활시키겠다고 발표, 11월에는 가상 발표회를 개최, 인터넷에서..

신형 스바루 크로스트렉 시승기! [내부링크]

크로스트랙의 상품 컨셉은 「휴일이 기다려지게 되는, 아웃도어・액티비티의 “아이보””라고 하는 것. 요컨대, 분위기 면에서도 기능 면에서도 「무심코 멀리까지 나가서, 뭔가 즐거운 일을 해보고 싶어지는 차」인 것을 목표로 했다는 것이다. 그 때문에, 우선은 도보 여행=산책을 연상시키는 「크로스트랙」이라고 하는, 글로벌로 사용되고 있던 차명으로 개명. 게다가, 대형의 헥사곤(육각형) 그릴이나, 보다 프로텍트 감이 있는 전후 차단벽, 푸드 위치를 높게 한 것으로 두께가 느껴지게 된 프런트 마스크 등으로 「아웃도어의 파트너 같은 감촉」을 표현. 그와 동시에 램프를 소형화한 LED 하이/줄 빔을 전차에 채용하는 것으로 「샤프하고 정교한 느낌」도 표현하고 있다. 또 XV의 이미지 컬러였던 「물 그레이 카키」보다 2단..

신차 메르세데스 벤츠 GLC 300 체크!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GLC(현행 모델)의 카탈로그 그레이드를 체크한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콤팩트 SUV 시리즈인 'GLC'( X2 53)와 'GLK'(X204) 는 SUV 붐의 혜택을 받아 2009년 도입 이후 260만대를 넘는 판매 대수를 달성, 'C클래스'를 넘는 베스트셀링 모델이 되었다. GLC는 2015년에 등장, 2019년의 페이스 리프트를 거쳐 풀 모델 체인지를 받아 유럽에서는 2022년 9월에 발매되고 있다. 이번에는 스페인에서 시승회에서 보고하자. 뉴모텔(X254)은 베스트셀러 때문에 디자인 면에서는 모험을 피해 유지 컨셉, 조심해서 관찰하지 않으면 구모델과의 차이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프런트는 헤드라이트의 눈머리가 스타 패턴 그릴까지 닿을 정도로 큰 변화는 없다. 한편 리어는 C클래스..

미네날의 종류! 아연(Zinc)은 기억력에 작용한다. [내부링크]

아연(Zinc) 성인의 몸속에는 약 2~3그램 정도의 아연이 들어있는데 거의 가다 뼛속에 저장되어 있으면서 필요에 따라 서서히 혈액으로 내어 보낸다. 아연은 인체의 신진대사에 절대로 필요하다. 전에는 이의 필요성에 대하여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왔으나 아연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진 후에는 이에 대한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아연이 부족하면 조로현상이 온다. 아연은 모든 신진대사에 깊숙하게 관여하는 미네랄로 많은 효소의 기본재료로 쓰이거나 다른 신진대사에 직접 간접으로 참여하고 있다. 실제로 80개 이상의 효소를 이루고 있을 정도이다. 적혈구가 산소를 세포에 공급하고 세포가 신진대사 끝에 만들어 낸 탄산가스를 실 아내는 역할을 하는데, 아연이 있어야 적혈구가 그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음을 알고 ..

칼슘의 효능과 흡수! 함유식품은 우유에! [내부링크]

2. 칼슘(Calcium) 비타민 D가 부족하고 마그네슘과 칼륨이 적은 산성 음식을 먹는 평균 미국인들은 하루에 1,000에서 1,200mg의 칼슘 보충제를 복용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복용량의 25% 정도인 300mg이 체내에 흡수될 것이다. 달리 말하면, 대부분의 칼슘을 대소변으로 잃게 되어 균형이 맞게 되는 것이다. 식이성 산 과다에 소금을 많이 먹으면 소변을 통해 칼슘을 잃게 된다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이렇게 잃는 것이 하루 100mg에까지 이른다. 1990~2000년 국민건강영양조사 (National Health and Nutrition Examination Survey)에 의하면, 전형적인 미국인들은 하루 600~900mg의 칼슘을 복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600g 이상의 농산물..

미네날의 종류! 마그네슘의 필요성 [내부링크]

마그네슘(Magnesium) 왜 마그네슘이 필요한가? 마그네슘의 기능은 다양하다. 마그네슘의 부족이 있을 때는 거의 모든 병의 증상이 더 악화하는 것이 보통이다. 우리가 체내의 시동을 거는데 필요한 마그네슘이 적당히 없다면, 우리는 활성화된 형태의 비타민을 만들어 낼 수 없으며, 비타민이 유전자를 조절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공급하지도 못한다. 마그네슘은 엽록소 기능을 적절히 해주는 데도 필요하다. 엽록소는 식물의 광합성에 필요한 녹색 색소이다. 마그네슘이 없으면 식물의 생명은 없다. 우리 인간은 단백질의 소화로 생기는 산성 노폐물을 완충시키는 일 외에도 300가지가 넘는 효소 반응과 뼈의 형성, 근육과 신경 기능을 위해 마그네슘이 필요하다. 그만큼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중요한 미네랄이다. 이런 마그네슘에 ..

비타민 B12 (코발라민, Cobalamin) 효능과 함유식품 [내부링크]

8) 비타민 B12 (코발라민, Cobalamin) (1) 효능 •치매 •적혈구를 생성 •암 예방 •핵산의 조성 •알레르기 •신경을 싸고 있는 수초(myelin) 생성 •아동의 성장 •과대망상, 우울증 개선 • 위장, 골수 및 신경 세포들의 대사에 깊숙한 작용 (이 세포들의 기능 도움) 비타민 B12는 조혈에 절대로 빠져서는 안 될 영양소이나 천식, 관절염, 피곤 중, 알코올 중독, 발등에 불거져 나오는 뼈 등의 치료 및 알레르기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본다. 비타민 B12가 모자라면 악성 빈혈에 걸리게 된다. 특히 위장에서 나오는 위산과 내인 자(intrinsic factor)의 분비가 잘 안될 때 빈혈에 걸리게 된다. 이는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이다. 그러나 늙어 갈수록 위산의 분비가 떨어지게 되므로 노인..

비타민 B9 (엽산, folic acid)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비타민 B9 (엽산, folic acid) (1) 효능 • 화학요법(Chemotherapy:체내에 침입한 병원체(病原體)에 대해서는 사멸시키거나 번식을 저지시키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여 병을 근본적으로 고치려고 하는 요법) 부작용 감소 •잇몸병 치료 •암 예방 •통풍 예방과 치료 •관절염치료 •정신건강과 사고능력 증진 •임신 중 태아의 신경 조직 발달 • 혈중 호모시스테인 감소(심장과 혈관 건강)에 가장 중요한 역할 본래 엽산이란 말은 잎(foliage)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해서 생긴 이름이다. 실제로 시금치 잎으로부터 엽산이 최초로 추출된 바 있다. 엽산이 부족하면 세포들의 젊음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따라서 엽산의 계속된 보충이 절대로 필요하다. 다행히도 많은 음식물 속에 엽산이 골고루 있다. 그러나 무슨..

비타민 B6 (피리독신, Pyridoxine)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5) 비타민 B6 (피리독신, Pyridoxine) (1) 효능 •면역 기능 •적혈구 생성 •생리 전 증후군의 치료 •인간의 노화와 밀접한 관련 •면역 증진 •이뇨작용 •위산 생성 •심혈관 질환 예방 •단백질 대사에 광범위하게 작용 •정서 안정 및 우울증 치료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다 항노화 작용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비타민 B6만큼 인간의 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영양소도 별로 없을 것이다. 예를 들어, 비타민 B6의 부족이 있으면, 면역성이 떨어지고, 정신력이 흐려지고, 심장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하고, 심지어는 발암률까지도 높아진다고 알려졌다. 나이를 먹어 갈수록 비타민 B6의 흡수가 떨어진다. 따라서 나이 40이 넘게 되면 비타민 B6를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한 연구조사에 의하면 대부분의 미국..

비타민 B5 (판토테닉산, Pantotenic acid) 효능과 함유식품 [내부링크]

4) 비타민 B5 (판토테닉산, Pantotenic acid) (1) 효능 •불임증에 효과 •동맥경화 예방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대사 •면역 증진 •항염증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적) •알레르기 예방 •아세틸콜린 생성에 필수적 •요산 억제 (통풍 예방) •호르몬 생성 작용 (부신호르몬, 성호르몬) •스트레스 반응조절 비타민 효능과 복용법 중에서 비타민 B5는 부신 기능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로 이로부터 생산되는 부신 호르몬에 중요하다. 부신 호르몬은 스테로이드 호르몬이고 또한 스트레스가 올 때 쓰이는 호르몬이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될 때는 비타민 B5의 부족이 오게 된다. 스트레스가 있을 때 비타민 B5와 비타민 C를 같이 복용함으로써 스트레스 호르몬을 생산하는 부신의 기능을 올려 줄 수 있..

비타민 B3 (니아신, Niacin)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3) 비타민 B3 (니아신, Niacin) (1) 효능 •위산 분비 촉진 (소화 증진) •정신질환과 우울증 •관절염에 효과적 •혈액순환 증진 •정상 혈당 유지에 도움 •펠라그라 치료 약 •탄수화물 대사 •면역 증진 • 혈중 콜레스테롤 낮추고 HDL(High Density Lipoprotei 고밀도 지질 단백 : 말초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의 세포 밖 배출을 촉진하고, 이 콜레스테롤을 간에 수송하는 작용을 하여, 항동맥경화 작용을 하는 유익한 콜레스테롤이다.)을 증가 본래 비타민 B3의 화학명은 니코틴산(nicotinic acid)이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담배의 성분인 니코틴과 혼동을 하여 니아신이라고 그 화학명을 바꾼 것이다. 비타민 B3도 비타민 B1, B2와 마찬가지로 탄수화물의 신진대사에 포함되는 ..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2(리보플라빈) 효능과 함유식품 [내부링크]

1) 비타민 B1 (티아민, Thymine) (1) 효능 •체내의 당분을 에너지로 전환 •신경 기능 유지 •탄수화물 대사 •각기병의 치료 •항산화작용 •점막 기능 유지 티아민 B1은 각기병 치료에 특효다. 각기병은 비타민 B1이 결핍되었을 때 나타나는 질환으로 팔과 다리 신경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심각하고 부종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팔과 다리 등의 신경조직과 근육이 약해지며 심하면 심장병이나 경련이 나타나기도 한다. 비타민 A, 비타민 B5,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E 및 시스틴 등의 다른 비타민과 함께 항산화 기능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비타민 B1이 가지고 있는 기능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이 열로 바뀔 때 꼭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면 비타민 B1 부족은 올 수 ..

수용성 비타민 [내부링크]

[수용성 비타민] 수용성 비타민은 체내에 녹아서 이동하는 비타민으로 종류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등이 있다. 이들은 체내에서 융모 내 모세혈관으로 흡수되며 혈액 내에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수용성 비타민은 탄소(C), 산소(O), 수소(H), 질소(N), 황(S), 코발트(Co) 등의 분자로 구성되어있다. 물에 녹기 때문에 체내 필요량이 초과하여도 저장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어 과다 섭취해도 독성이 거의 없다. 그래서 필요량을 매일 공급해주어야 한다. 그러나 수용성 비타민은 열에 약해 가능하면 천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섭취가 부족한 경우 외에도 임산부, 수유부, 심한 노동 등으로 필요량이 증가한 경우에도 결핍될 수 있다. 이렇게 결핍된 수용성 비타민은 지용성 비타민의 결핍증보다..

회계의 필요성 [내부링크]

1. 회계 보고를 하는 이유 회계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 회계가 무엇이냐고 물으면 대부분 자신 없어 하면서도 ‘돈 계산’이라고 말하거나 말은 못 하지만 돈을 떠올리는 것을 종종 경험한다. 총무가 회비를 받아 저녁 식사비도 지급하고 활동을 위한 여러 가지 경비를 지출한 후 수입과 지출 내용을 보고하는 것을 회계의 예로 생각하기도 한다. 회계는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단순한 돈 계산보다 훨씬 더 복잡한 것이지만 일단 돈 계산이 회계의 밑바탕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좀 더 알아보기로 한다. 회계는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하지만, 특히 작든 크든 사업을 할 때 경영성과나 재산 상태를 알기 위해서 필요하다. 여러분이 가전제품 가게를 운영한다고 가정해보자. 최신 유행하는 제품을 싸게 구입해서 경쟁 가게보다 조금 할인된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