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man179의 등록된 링크

 niceman17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ISFJ 특징 요약 [내부링크]

ISFJ 특징 요약 ISFJ는 '수호자' 또는 '보호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들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통계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인구의 8% 내외를 차지하여 높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 비율이 남성보다 높습니다. 이들은 자기 내면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고, 자신만의 가치관과 철학을 형성하며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 1. ISFJ 유형 ISFJ는 내향, 감각, 감정, 판단의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내향 Introvert : 내성적이고 혼자 있는 것을 즐기며, 자기 자신을 독립적인 사상가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내면에서 생각하고 사고하는 시간을 중요시하며, 혼자 있을 때에 최고의 에너지를 얻는 편입니다. 2) 감각 Sensing : 관찰력이 뛰어나며..

별자리 운세_2023년 10월 [내부링크]

별자리 운세_2023년 10월 별자리 운세는 개인의 특성을 일반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므로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세를 보더라도 개인적인 경험과 상황을 고려하여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자리 한 달 동안 주변 사람들과 잦은 마찰로 골머리를 앓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잘못한 것이 없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불만이나 스트레스를 토로하려고 하는 것 때문에 시비가 걸려 올 수 있습니다. 이들이 갖고 있는 악의적인 마음이 아니라, 그저 당신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것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면, 당신은 평소보다 조심스러워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대신, 성숙한 태도를 유지하고 ..

별자리 운세 [내부링크]

별자리 운세 별자리 운세는 주로 재미와 흥미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운세는 우리의 삶을 완전히 예측할 수는 없으며 개인의 선택과 노력이 더 중요합니다. 별자리 운세를 보는 것은 자기 스스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아를 탐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세에 너무 의존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항상 자기 판단과 현실적인 사고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별자리 의미 별자리 또는 성좌(星座)는 밤하늘의 별들에 사람들이 붙여준 모양과 이름을 의미합니다. 서양에서는 황도 12궁을 시작으로 고대 바빌로니아, 아라비아, 이집트, 그리스 등에서 전해져 온 전통적인 별자리들이 있습니다. 최초의 별자리는 약 5000년 전 바빌로니..

웃긴 밸런스 게임 질문 모음 [내부링크]

웃긴 밸런스 게임 질문 모음 웃긴 밸런스게임 질문 모음을 준비해 봤습니다. 재미로만 받아들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양말을 항상 뒤집어 입기 VS 속옷을 항상 거꾸로 입기 개인의 취향이나 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선택이지만, 실용성이나 편안함이 떨어지는 선택인 거 같습니다. 2. 커피를 항상 너무 뜨겁게 마시기 VS 얼어붙은 얼음 커피로 마시기 둘 다 적절하지 않은 방법인데, 커피의 풍미와 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뜨겁게 마시기를 선택할 거 같아요. 3. 평생 매일 눈이 내리는 곳에서 살기 VS 평생 매일 비가 오는 곳에서 살기 저는 겨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스키 등의 눈썰매 활동을 즐길 수는 겨울이 좀 더 좋을 거 같네요. 4. 늘 빠르게 말하기 VS 느리게 말하기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둘 다 힘든 상..

생명선 3_손금 [내부링크]

생명선 3_손금 생명선은 삶의 에너지, 생활환경, 건강 상태를 의미하는 중요한 선입니다. 생명선은 우리의 건강과 생명력을 상징합니다. 24. 구슬 모양의 생명선 그림처럼 생명선의 끝부분에 나타나는 구슬 모양이 보인다면, 중년 이후에 건강 이상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꾸준한 운동과 몸관리가 필요합니다. 시작 부분에 있는 꼬인 모양의 생명선은 어릴 때 허약함을 나타냅니다. 이는 청소년 시기나 어린 시절에 건강이 약하거나 어려움을 겪었음을 의미합니다. 중간 부분에 있다면 20~30대의 시기의 건강상 어려움을 의미합니다. 25. 타원형 원이 있는 생명선 생명선을 따라가다 보면 타원형 원이 있는 손금이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생명선은 만성 질환이나 현재 어떤 병에 걸려있을 수 있다는 ..

생명선 2_손금 [내부링크]

생명선 2_손금 생명선을 가로지르는 큰 선은 신체적인 변화와 관련된 큰 사건이 발생할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만약 생명선 주위에 작은 선들이 붙어있거나 선이 나뉘어 있다면, 암, 만성질환, 고혈압, 중풍, 당뇨병, 만성 신부전증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관리와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이러한 위험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술, 담배, 고지방 음식과 같은 불건전한 습관은 생명선을 악화시켜 예기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14. 점선처럼 끊어진 생명선 손금은 점선처럼 끊어져 있고 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생명선이 점선처럼 끊어져 있다면, 그것은 중병이 생겨 꾸준히 아플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입니다! 우리는 꾸준한 운동을 ..

생명선 1_손금 [내부링크]

생명선 1_손금 손금에 나타나는 생명선은 우리의 생명의 한계를 암시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집안의 장수성과 생명선의 길이 간에는 상관관계가 있을 수 있지만, 직업이나 생활환경을 바꾸는 등의 변화는 손금에 약간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긴 생명선 길게 뻗은 생명선은 탱탱하고 탄력 있어 보입니다. 이는 긍정적인 건강 상태와 풍부한 생명력,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이 손금은 우리가 건강하고 활기차며, 에너지 넘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상징합니다. 2. 짧은 생명선 손목 위에서 짧아보이는 생명선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생활력이 약하고 생활이 불안정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끊어진 생명선 생명선이 끊어짐은 급격한 변화, 특히 갑작스러운 질병의 발생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INFP 특징 요약 [내부링크]

INFP 특징 요약 INFP 성격은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높은 인구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MBTI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한 조사들을 보면, 전 세계적으로 인구 대비 상위 10위 안에 드는 성격으로 분류됩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우리나라에서 INFP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INFP 유형은 그들만의 독특한 색깔과 매력을 지닌 특별한 존재입니다. 그들의 깊은 감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1. INFP 유형 중재자(INFP) 유형은 자신만의 이상향을 만들어 나가는 경향이 있으며, 공상에 빠지고 상상력을 펼치기를 좋아합니다. 주로 문학, 미술, 음악,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활약하며, 현실에서는 어려..

산이 무너지는 꿈_산(山) 꿈 해몽 [내부링크]

산이 무너지는 꿈_산(山) 꿈 해몽 산이 꿈에서 무너지는 것은 우리에게 불안과 위기를 상기시키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이 꿈은 우리가 현재의 상황에서 불안을 느끼고, 삶의 안정성이 위태로워져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1. 산이 무너지는 꿈 어둡고 무거운 꿈입니다. 이 꿈은 불안과 불확실성을 나타내며, 손윗사람의 불안정한 상황을 예고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가나 사회적 환란, 혹은 사업의 붕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꿈은 경고와 대비의 기회로도 볼 수 있습니다. 2. 먼 산에 올라가야겠다는 꿈 먼 산에 올라가려는 욕망은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열망을 나타냅니다. 이는 외국을 방문하거나 긴 기간의 여행을 고려하거나, 큰 목표를 설정하고자 함을 나타냅니다. 3. ..

산에서 폭포수가 쏟아지는 꿈_산(山) 꿈 해몽 [내부링크]

산에서 폭포수가 쏟아지는 꿈_산(山) 꿈 해몽 우리는 이 꿈을 통해 우리의 내면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새로운 경험과 풍요를 찾아가는 모험을 즐기며,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야 합니다. 1. 산에서 폭포수가 쏟아지는 꿈 산에서 폭포수가 쏟아지는 꿈은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서 하는 일이 성사된다. 2. 산에 있는 나무가 듬성듬성 보이는 꿈 산에 있는 나무가 듬성듬성 보이면 국가 또는 작전 지역의 방어 태세가 허술함을 의미한다. 3. 우물 안에 산이 보이는 꿈 우물 안에 산이 보이면 뜻밖에 큰 사업체가 생기거나 배우자가 나타난다. 4. 산 밑에서 샘물이 솟아나는 꿈 산 밑에서 샘물이 솟아나면 정부 기관이나 큰 기업체에서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을 얻을 일과 관계있다. 5. 저녁 ..

산에서 큰 구렁이를 만나는 꿈_산(山) 꿈 해몽 [내부링크]

산에서 큰 구렁이를 만나는 꿈_산(山) 꿈 해몽 산에서 구렁이를 만나는 꿈은 우리에게 많은 불안과 고난을 떠올리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꿈은 우리에게 중요한 상징적인 의미를 전달합니다 1.산 정상에서 사람을 만나거나 보물을 얻는 꿈 이 꿈은 행운과 좋은 일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징조일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서 만나는 사람은 새로운 친구나 협력자가 될 것이며, 보물은 뜻밖의 보상이나 기회를 나타냅니다. 2. 산마루나 언덕 위에 사람이 많이 모여 있는 꿈 이 꿈은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을 강조합니다. 주위에 모여 있는 사람들은 당신과 유사한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거나, 경쟁자 또는 협력자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기회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산에서 큰구렁이를 만나는 꿈 산에서 ..

등산하는 꿈_산(山) 꿈 해몽 [내부링크]

등산하는 꿈_산(山) 꿈 해몽 한 여정에서 산과 관련된 꿈을 꾸었습니다! 이 꿈에서 우리는 모험과 도전의 여정에 나섭니다. 1. 말을 타고 산의 정상을 오르는 꿈 말을 타고 산 정상을 오르는 꿈은 온 국민이나 사회단체의 추대를 받아 출세하거나 승진을 할 수 있는 등 행운이 찾아온다는 상징입니다. 2. 등산하는 꿈 등산하는 꿈은 대부분 긍정적인 해석으로, 노력과 보람을 상징합니다. 승진이나 시험 합격과 같은 성취를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본인이 싫어하는 일을 강제로 하고 있어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은 노력과 보상, 그리고 자신의 현재 상태에 대한 내면적인 신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3. 산이나 계곡으로 여행하는 꿈 산이나 계곡으로..

물에 잠기는 꿈_꿈 해몽 [내부링크]

물에 잠기는 꿈_꿈 해몽 물이 꿈에 나오는 경우는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꿈에서 물이 나온다면 정화, 감정의 해방, 창조적인 에너지의 표현 등과 관련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은 생명의 원천이기도 하므로 꿈에서 물이 나온다면 새로운 시작, 재생, 성장 등 긍정적인 상징으로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1. 물에 잠기는 꿈 물과 관련된 꿈은 물의 상태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물은 좋은 직장과 좋은 인연을 의미할 수 있으며, 더러운 물은 건강 문제나 불행이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꿈에서 물은 세력권을 나타낼 수 있는데, 물에 빠진다면 특정한 세력에 속하게 될 수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깨끗한 물에 잠겨있는 꿈은 긍정적인 의미를 ..

산에 불나는 꿈_산(山) 꿈 해몽 [내부링크]

산에 불나는 꿈_산(山) 꿈 해몽 모든 꿈은 단순한 상상력을 넘어서 우리의 의식과 무의식을 뒤섞어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꿈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그 안에 담긴 메시지를 이해하려는 노력은 당신의 삶을 더 나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1. 산에 불나는 꿈 동네 뒷산이나 여행지에 갔더니 산에 불이 났다는 꿈은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꿈에서는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라는 긍정적인 해석이 있습니다. 그러나 거대한 산불이 발생한다면, 조금 더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꿈은 자기 자신이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닥칠 수 있다는 경고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거대한 산불 꿈을 꾸게 된다면, 용기를 가지고 상황을 컨트롤하고 대응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화산폭발하는 꿈..

하늘을 나는 꿈_꿈 해몽 [내부링크]

하늘을 나는 꿈_꿈 해몽 하늘은 꿈에서 자유, 확장,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꿈속 하늘은 우리의 염원과 비전을 나타내며, 높은 곳을 향해 날개를 펼칠 용기를 보여줍니다. 1. 하늘을 나는 꿈 1) 하늘을 나는 꿈 "하늘을 나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되며, 억압에서 벗어나 명예나 지위가 높아지는 상징입니다. 이 꿈은 자유로운 행동과 성취 가능성을 나타내며, 바라던 일들이 현실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의 명예와 지위가 높아지며, 더 넓은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2) 하늘에 올라갔다 내려오는 꿈 과거와 현재의 화려함이 사라지고 고생문이 열릴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 꿈은 중도 하차, 중단, 실패 등이 예상될 수 있는 상황을 암시합니다. 3) 하늘로 올라가 별을 따 먹는 꿈 권력..

손금 보는 법_구, 주요 문양 등 [내부링크]

손금 보는 법_구, 주요 문양 등 지난번 손금 보는 법 기본적인 내용에 이이서 주요 문양, 행운선, 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손금은 우리의 운명과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미스터리한 예술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삶에 조금 더 풍요롭고 윤택한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손금 주요문양 1. 태양구 별문양 뚜렷한 별 문양은 큰 성공, 인기, 명예, 대박 찬스를 암시합니다. 2. 토성환 비관적이고 염세주의적인 성향과 관련이 많으며, 정신질환 경향이나 비사교적, 반사회적인 성향을 나타냅니다. 3. 솔로몬링 큰 반경의 솔로몬링은 이상적인 향상심과 강한 리더십 자질을 나타냅니다. 4. 목성구 우물정자문양 목성구의 발달과 관련되며 시험 운, 관운, 성공욕구, 리더십 자질을 나타냅니다. 5...

MBTI 무료 검사 및 성격 유형 [내부링크]

MBTI 무료 검사 및 성격 유형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1944년에 캐서린 쿡 브릭스와 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개발한, 16가지 성격 유형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이 지표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여성 노동자가 산업계에 진출하면서, 자신이 적합한 직무를 찾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1. MBTI 성격 척도 MBTI에서는 인간의 내적 과정을 다음과 같이 4가지 선호 경향으로 분류합니다. E : 외향 Extrovert I : 내향 Introvert S :감각 Sensing N :직관 intuition T : 사고 Thinking F : 감정 Feeling J : 판단 Judging P : 인식 Perceiv..

별자리 운세_2023년 9월 [내부링크]

별자리 운세_2023년 9월 9월에는 별자리 운세가 빛을 발할 것입니다! 이번 달에는 뜻밖의 기회와 긍정적인 변화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양자리 당신이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지금이 다가가서 고백하는 적기입니다. 마음을 보여주는 것은 대개 상대방도 당신을 마음에 두고 있거나, 당신의 표현을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서로의 관계가 소원해져서 걱정이 된다면, 솔직한 대화의 자리를 만들어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아무것도 아닌 작은 문제가 오해로 인해 크게 부풀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부담감 없이 솔직함으로써 서로의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황소자리 당신의 일에 있어서 주변의 도움을 많이 기대할 수 없는 한 달입니다. 그러나 이는 당신이 혼자서도 능력을 발휘하고 독립적으로 일..

손금 보는 법 [내부링크]

손금 보는 법 수천 년 전 인도에서 시작된 손바닥으로 운명을 보는 점술인 '수상학', '수상술', '손금'은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아시아와 고대 그리스로 전파되었으며, 이후 유럽으로 다시 전파되면서 각기 발전하였습니다. 동아시아에서는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하였고, 유럽에서는 점성술을 바탕으로 한 발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날에는 유럽의 점성술이 더욱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손금중 일자손금, 막 쥔 손금, 원숭이손금이 있다면, 이러한 손금은 천재나 바보라는 속설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손인지 왼손인지, 그리고 금의 뚜렷함 여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이는 매우 흥미로운 주제이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손금을 통해 운명을 엿볼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손금에서 숙명적 경향을 나타..

도화살(桃花煞)이란?_사주팔자 [내부링크]

도화살(桃花煞)이란?_사주팔자 도화살(桃花煞)은 사전적으로는 사별하거나 여러 남성과 관계를 맺도록 정해진 운명적인 살이라고 설명됩니다. 도화살은 흔히 매력을 어필하는 요소로 알려져 있으며, 사주 구성에 따라 직업이나 능력에서도 매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도화살 자체만으로 한 사람의 인생을 완전히 판단할 수는 없으며, 사주팔자 전체를 종합적으로 살펴봐야 도화살이 인생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 1. 도화살 보는 법 해묘미(亥卯未), 인오술(寅午戌), 사유축(巳酉丑), 신자진(申子辰)의 년지/일지에 따라 도화살의 상징이 달라집니다. 그러나 매력을 어필하거나 매력이 어필되는 능력이 현재에는 중요시되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도화살이 폄하되었지만, 세태가 변화하면서 도화살의..

이빨 빠지는 꿈_꿈 해몽 [내부링크]

이빨 빠지는 꿈_꿈 해몽 이빨과 관련된 꿈의 해석은 정말로 다양합니다. 이는 꿈에서 나타나는 이빨의 수, 색상, 상태, 위치 등에 따라 다른 의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빨과 관련된 꿈해몽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꿈에서 느끼는 감정과 상황을 잘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자신의 현재 상황과 불안 요소를 살펴보고, 긍정적인 변화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이빨에서 피나는 꿈 이빨에서 피가 나는 꿈은 대체로 흉몽으로 해석됩니다. 보통 이빨과 관련된 꿈은 건강의 악화와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어떤 이빨에서 피가 나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어금니의 경우 부모님이나 조부모님과 관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피가 나는 경우에는 가족 ..

똥 싸는 꿈_꿈 해몽 [내부링크]

똥 싸는 꿈_꿈 해몽 흔히 말하는 바에 따르면, 꿈에서 똥이 나오는 것은 대박이라고 하죠. 저도 예전에는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제가 대박을 위해 노력해 봤던 적도 있습니다. 물론 그때는 어린 시절이었지만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주제를 '똥을 싸는 꿈'으로 잡아보았습니다. 1. 똥을 치우는 꿈 '똥을 치우는 꿈'은 꿈속에서의 상황에 따라서 해석이 매우 달라집니다. 대체로 똥이 꿈에 나오면 재물과 관련된 길몽으로 해석하기 쉽습니다. 만약 꿈속에서 본인의 똥이거나 똥이 본인의 몸에 묻었다면, 뜻밖의 재물과 돈이 들어올 수 있다는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똥을 더럽게 생각해 깨끗하게 치우려고 노력한다는 마음으로 똥을 치웠다면, 굴러들어 올 복을 차버리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또..

IQ 테스트_IQ MENTOR [내부링크]

IQ 테스트_IQ MENTOR IQ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유전적,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영향을 받지 않고 개인의 지적 능력을 측정하는 테스트입니다. 하지만 IQ 테스트의 한계도 있으므로 절대적인 지적 능력을 측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테스트를 진행할 때 조용하고 편안한 장소에서 집중력을 유지하며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iqmentor.io/ 아이큐 멘토 - 멘사 아이큐 테스트, 국제 표준 IQ 테스트 멘사 아이큐 테스트, 국제 표준 IQ 테스트, 아이큐 검사, IQ TEST, 지능검사, 평균 확인. iqmentor.io IQ MENTOR의 IQ테스트는 어느 정도 정확성을 가진 거 같습니다. 진지하게 확인하고 싶으신 분 도전해 보세요!

복잡한 세상과 원인과 결과 [내부링크]

복잡한 세상과 원인과 결과 세상은 음식(돈가스)과 전쟁(전쟁), 문화(아르마니)와 예술(모차르트)과 같은 주제를 아우르며 다양한 면을 갖춘 곳입니다. 마찬가지로 세상은 다양하고 복잡하며, 서로 복잡하게 연결된 다양한 요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복잡성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다양한 현상의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고 대처하는 노력도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석가모니가 이 세상은 원인과 결과의 무한한 연쇄인 것으로 믿었고, 다시 말해, 인과 관계로 구성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첫눈에 들으면 너무 당연한 것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그래서 여러분은 석가모니의 제자들이 그저 단순한 이야기를 어떻게 큰 진리인 것처럼 들어올렸을까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인과..

조현병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조현병 원인과 증상 조현병(調絃病) 정의 조현병은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 와해된 행동, 정서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사회적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최근 약물 요법을 비롯한 치료법이 발전하면서, 조기 진단과 치료에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2011년에는 정신분열병(정신분열증)이라는 병명이 조현병으로 바뀌었습니다. 조현병 원인 조현병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으나, 생물학적인 원인과 유전적인 원인, 그리고 스트레스 등의 심리학적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물학적인 원인은 뇌에서 도파민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의 이상 분비와 뇌 부위의 이상이 연관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유전적인 원인은 조현병이 유전적인 요소를 일부 가지고 있을 수 있으나, ..

폭력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폭력이란 무엇인가 폭력이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주먹질이나 폭언 등 물리적 또는 언어적인 공격으로 인해 피해자가 느끼는 고통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폭력은 이것만이 아닙니다. 눈으로 생생하게 보이는 주먹질이나 폭언으로 인해 피해자가 느끼는 고통 등 본능적으로 폭력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고 믿지만 그것들은 폭력의 일부분일 뿐입니다. 하지만 폭력의 가장 무서운 부분은 폭력을 폭력으로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은 여러분의 집에서 지인이 주먹을 휘두르면 고소를 하고 응분의 처벌을 받게 합니다. 그러나 번개는 어떻습니까? 번개가 쳐서 집들이 파괴 되고 사람이 사망하면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막대한 피해를 입힌 번개를 즉각 기소하고, 번개의 발원지로 추측되는 하늘을 전격 압..

타이머(TIMER) [내부링크]

00:00 시작 설정

결정장애 이유와 대처방안 [내부링크]

결정장애 이유와 대처방안 우리는 삶 속에서 수많은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려워지고, 우리는 결정장애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결정장애의 이유와 대처 방안을 살펴보겠습니다. 결정장애의 이유 1. 신뢰 부족 :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판단을 믿지 못하고, 잘못된 선택을 하면 실패할까 두려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정을 내리는 것에 망설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욕심 : 여러 가지 선택지 중에서 하나를 고르는 것은 다른 선택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둘 다 원하고 싶어서 결정하기 어려워집니다. 결정장애 대처방안 1. 장단점 분석 : 결정을 내릴 때에는 각 선택지의 장단점을 분석해보세요. 모든 결정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어떤 선택지..

성공하는 방법(그리고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얻는 방법) [내부링크]

성공하는 방법(그리고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얻는 방법) 성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입니다. 성공은 수년간의 노력과 헌신, 끈기의 결과물입니다. 성공하려면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동기가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인생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마법의 약을 찾지 마세요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노력한 결과입니다. 비법이나 마법의 약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대신 매일 열심히 노력하는 데 집중하세요. 2. 더 나은 목표 설정 목표는 도전적이지만 달성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만을 목표로 삼지 마세요.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무엇을 성취하고 싶으신가요? 명확한 목표가 정해졌다면 구..

기업가를 위한 최고의 동기 부여 연설 8가지 [내부링크]

기업가를 위한 최고의 동기 부여 연설 8가지 1. 알파치노 미식축구 드라마 '애니 기븐 선데이'에서의 알 파치노의 연설은 작은 노력이 모여 큰 성과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하루의 작은 인치들을 놓치지 않고 모으면 승리로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우리의 노력이 결국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는 이렇게 선언합니다: "그 [...] 인치를 모두 더하면 그것이 승패를 가르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알파치노 연설 영상 2. 스티브 잡스 스탠퍼드 졸업식 연설에서 스티브 잡스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실패와 역경을 극복하는 방법을 얘기합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일을 찾고, 실패에도 끈질기게 도전하며 창의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라는 조언은 기업가로서 중요한 가치를..

빠르고 쉽게 암기하는 방법 6가지 팁 [내부링크]

빠르고 쉽게 암기하는 방법 6가지 팁 학습과 암기는 지식을 습득하는 데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암기를 어려워하거나 효율적인 방법을 찾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빠르고 쉽게 암기하는 방법에 대해 6가지 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자신의 학습 스타일 이해하기 먼저, 자신의 학습 스타일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각적, 청각, 읽기/쓰기, 운동 감각 중 어떤 스타일이 가장 잘 맞는지 알아보세요. 이를 통해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각적 학습자라면 그림이나 도표를 활용하여 정보를 정리하고 청각 학습자라면 강의나 오디오 자료를 활용하여 듣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VARK"라는 약어로 불리는 네 가지 ..

부자가 되기 위한 생각_앤드류 카네기 [내부링크]

부자가 되기 위한 생각_앤드류 카네기 1. 욕망: 부의 출발점으로, 목표를 정의하고 노력하여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믿음: 성취에 대한 믿음과 긍정적인 생각 패턴을 형성하여 부의 시각화를 도와야 합니다. 3. 자동 제안: 긍정적인 자기 제안을 통해 잠재의식을 영향 시켜 성공적인 생각과 행동을 유도합니다. 4. 전문 지식: 성공을 위한 지식을 구체적으로 습득하고, 지식을 가진 사람들과 협력하여 부의 기반을 확립합니다. 5. 상상력: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통해 부의 가능성을 상상하고 실현합니다. 6. 체계적인 계획: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협력과 결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7. 결정: 결정을 미루지 않고 빠르게 내리며, 용기를 가지고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부..

기업가처럼 생각하는 20가지 방법 [내부링크]

기업가처럼 생각하는 20가지 방법 기업가적 사고방식은 기업가적 행동을 이끄는 사고 과정이나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기업가들은 보통 사람들과 다르게 생각하며 행동하고, 세상을 바라보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업가적 사고방식을 개발하면 의심, 두려움이나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행동, 집중 및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1. 독립적 내면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합니다. Apple의 창립자 스티브 잡스는 "다른 사람의 의견에 휩쓸려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잃지 말라"는 말을 했습니다. 2. 책임감 자신의 삶과 상황에 대해 남 탓하지 않고 스스로 책임을 지는 자세를 갖춥니다. 실패와 성공을 통해 배우며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풍요로움 기업가적 성공의 열쇠는 풍요로..

레이저같은 집중력을 키우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레이저같은 집중력을 키우는 6가지 방법 레이저 집중력은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으로 향하기 위해 필요한 정신력입니다. 어떤 방해 요소도 뚫고 나아가는 집중력은 우리의 업무와 일상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끌어내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목표에 집중하면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끊임없이 시도하게 됩니다. 또한 집중력은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적절한 휴식과 수면 진정한 레이저 집중력을 발휘하려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필수입니다. 피로하고 지친 상태에서는 어떠한 집중력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하루에 꾸준한 수면을 취하고, 휴식 시간에는 명상과 같은..

감정을 다스리는 몇 가지 팁 [내부링크]

감정을 다스리는 몇 가지 팁 과학 저널리스트인 다니엘 골먼 "감정 능력이 부족하고, 자기 인식이 없고, 괴로운 감정을 관리할 수 없고, 공감 능력이 없고, 효과적인 관계를 맺을 수 없다면 아무리 똑똑해도 멀리 나아가지 못할 것" 1.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맞서기 누구나 어느 정도는 실패를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사업가 조지 애더어는 "당신이 원했던 모든 것은 두려움의 반대편에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을 발전시키고 싶다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시작하려면 노아 케이건의 커피 도전을 시도해 보세요. 이 기업가는 커피숍에 들어가서 아무 이유 없이 10% 할인을 요청하고 반응을 기다리라고 제안합니다. 케이건은 "커피를 10% 할인해 달라고 요청하면 자신에 대해 놀랄 만한 사실을 알게..

점심메뉴, 저녁메뉴 추천_룰렛돌리기 [내부링크]

시작 * 찌개류 :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 국밥&탕류 : 육개장, 순대국밥 등 * 면요리 : 칼국수, 냉면 등, * 밥류 : 비빔밥, 김치볶음밥 등 * 고기&해산물 : 닭갈비, 불고기, 낙지볶음 등, * 중식 : 짜장면, 짬뽕 등 * 분식 : 순대, 김밥 등

원한은 노예의 감정이다. [내부링크]

원한은 노예의 감정이다. 성낼 노(怒) 한자는 주인이 노예에게 화를 내는 모습, 즉 화낼 수 있는존재에게 화를 내는 의미를 나타내는 동시에, 그런 마음의 주체가 노예의 마음이라는 중의적으로 풀이되어집니다. 인간은 다양한 감정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그 중에서도 원한과 분노는 자주 느끼는 감정 중 하나입니다. 1. 원한의 개념 원한은 누군가에게 해를 끼치거나 복수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원한은 분노, 증오, 시기심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 섞여 있는 복잡한 감정입니다. 원한을 가진 사람은 누군가에게 해를 끼치거나 복수하고 싶은 마음에 사로잡혀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됩니다. 2. 원한과 분노: 자연스러운 감정인가? - 원한과 분노는 인간의 다양한 감정 중 하나입니다. - 이러한 감정은 인간의 본성과 관련이..

민첩성 테스트 [내부링크]

민첩성 테스트 게임 지금부터 1부터 25까지 빠르게 순서대로 클릭하는 게임입니다! 준비되셨나요? 시작합니다! 1 0:00

간단한 숫자 문제로 IQ 테스트하기 [내부링크]

간단한 숫자 문제로 IQ 테스트하기 문제는 총 3문제입니다. 연속 3번 틀리거나 취소버튼을 누르면 문제는 종료됩니다. 시작하기

재미로 보는 이름 궁합 테스트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이름 궁합 테스트 이름 궁합을 확인하고 싶은 두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름 1: 이름 2: 테스트하기

향연_플라톤 [내부링크]

향연_플라톤 "향연"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의 대표작 중 하나로, 사랑에 대한 철학적인 논의와 대화를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대화설정은 410년경이며, 소크라테스와 그가 만난 여러 사람들이 사랑에 대해 논의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세계 최고의 고전 100권 중 하나로 꼽히며, 철학과 인문학 초심자에게 추천되는 도서입니다. 역사적 배경 향연은 플라톤이 쓴 다른 작품들보다 역사적 맥락이 더 강합니다. 이 작품은 기원전 410년경에 쓰였으며, 당시 아테네는 펠로폰네소스 전쟁 중이었습니다. 펠로폰네소스 전쟁은 아테네와 스파르타 사이에 벌어진 전쟁으로, 그리스를 지배하기 위해 아테네와 스파르타 사이에서 벌어졌으며, 아테네의 패배로 끝나고 고대 그리스 역사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전쟁은..

웃음의 비판적 역할_움베르토 에코 [내부링크]

웃음의 비판적 역할_움베르토 에코 움베르토 에코는 작가이자 학자로서 다양한 분야를 탐구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의 소설 '장미의 이름'은 그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며, 비극 문학에 희극의 부재에 대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에코는 웃음의 역할과 자본주의 체제에 대한 비판을 탐구하면서 체념한 저항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1. 에코의 비판적 시각 에코는 자본주의 체제에서 웃음이 도구로 사용되는 현상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웃음이 사회 구조의 부조화를 감추고 개인의 무력함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에코는 웃음이 체제의 전복이 아니라 체념한 저항의 한 형태로 작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사회의 결함과 개인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자본주의가 지속되는 현실을 반영하며, 개인들이 시스템에 ..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깨달음은 불교의 용어로, 번뇌에서 벗어나 열반에 이르는 것을 말합니다. 깨달음에 이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행, 즉 꾸준한 노력과 실천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깨달음의 역설은 깨달음을 얻으려면 깨달음 자체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깨달음에 대한 열망 자체가 집착이 되어 달성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불교에서는 깨달음을 얻기 위해서는 모든 집착을 놓아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이러한 집착을 버리려고 할 때 깨달음에 대한 열망 자체가 집착이 되어버립니다. 이를 이발사의 역설이라고 합니다. 이 딜레마를 설명하는 이발사의 역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발사가 스스로 면도하지 않는 사람만 면도한다면 이발사는 스스로 면도할 수 있습니까? 마..

니체_이중의 거짓말 [내부링크]

니체_이중의 거짓말 프리드리히 니체는 "모든 진리는 단순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역설적입니다. 진리는 단순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진리는 사실 매우 복잡합니다. 단순해 보이는 상황도 여러 가지 근본적인 원인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진실의 단순성이라는 개념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종이 한 장처럼 단순한 것을 만드는 과정에는 펄프 추출, 내구성을 위한 첨가제, 질감 개선 등 다양한 단계와 요소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모든 것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프랑스혁명과 같은 역사적 사건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학교 토론에서는 여전히 혁명의 복잡한 기원에 대해 토론합니다. 윤리와 정치의 완벽한 계산을 목표로 한 계몽주의 사상가들은 전통적 신념을 타깃으로 합리..

서 있을 땅을 만들어라_카프카 [내부링크]

서 있을 땅을 만들어라_카프카 프란츠 카프카는 독일어로 글을 쓴 작가로, 그의 작품은 현대 문학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그의 작품은 종종 이상하고 초현실적인 것으로 묘사되지만, 그 핵심에는 인간의 존재의 본질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카프카의 작품에서 빈번하게 등장하는 주제 중 하나는 불확실성입니다. 그의 주인공들은 종종 자신의 위치와 목표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며, 세상이 그들에게 매우 불친절한 곳으로 보입니다. 이런 불확실성의 느낌은 카프카의 개인적인 삶에서도 나타납니다. 그는 결핵으로 고통받았고, 그의 결혼 생활은 불행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아버지와 매우 긴장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카프카의 유명한 말 "우리가 걸어야 할 땅은 두 다리로 긁히고 있다"는 이러한 불확실성의 느낌을 ..

아도니스의 정원 [내부링크]

아도니스의 정원 아도니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매우 아름다운 청년으로, 아프로디테와 페르세포네의 삼각관계에 빠져있었다. 그는 각 여신과 함께 4개월을 보내기로 선택하였고, 나머지 4개월은 그가 결정할 수 있었다. 그러나 사냥 원정 중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였다. 그는 노련한 사냥꾼이었지만 멧돼지를 사냥하다 죽음을 맞이했다. 아도니스의 죽음은 아프로디테를 매우 슬프게 했고, 그녀는 아도니스의 피를 바람 말미잘이라는 꽃으로 피어나게 했습니다. 바람 말미잘은 아도니스의 죽음을 애도하는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도니스는 아름다움과 사랑, 그리고 삶과 죽음의 불확실성을 상징한다. 그의 이야기는 다양한 역사 시대의 철학적 가치를 반영하여 절제와 방종 사이의 충돌을 상징한다. 아도니스는 아름다움과 사랑의 추구와 삶의 ..

위험한 철학 [내부링크]

위험한 철학 철학은 인간이 가진 깊은 질문과 고민들을 다루는 인문학의 한 분야입니다. 그러나 철학은 종종 위험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철학은 세상에 대한 탐구이며, 세상에 대한 탐구는 위험을 수반합니다. 철학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 자신의 가정과 신념을 의심하게 만들고, 기존의 질서에 도전하게 만듭니다. 철학은 인간이 존재와 의미, 인생과 죽음, 도덕과 윤리, 정치와 권력 등에 대해 탐구하는 인문학의 한 분야입니다. 철학은 인간이 가진 깊은 질문과 고민들을 다루기 때문에 그 자체로 위험한 측면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도 철학은 위험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도덕 철학을 탐구하던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주장을 밝히기 위해 죽음을 선택했고, 종교적인 예언과 믿음에 근거하여 폭력적인 ..

절망에서 시작된 철학 [내부링크]

절망에서 시작된 철학 철학은 절망에서 비롯된다는 말은 철학이 세상의 불완전함과 무의미함에 대한 절망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철학자들은 세상이 왜 이렇게 불완전하고 무의미한지,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질문해 왔습니다. 그들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이성, 경험, 신앙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철학은 종종 인간의 불확실성과 불안을 깊이 드러내게 된다. 이는 자아의 소실, 무의미함, 인간성의 결여 등을 불러일으키며, 이는 종종 절망으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역사적으로도 철학과 절망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30년 전쟁과 같이 절망으로 특징지어지는 역사적 시기에서는 종교, 정치, 사회적 갈등이 불거졌고, 이는 인간의 불확실성과 불안을 깊이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근원에 집착하는 철학자 [내부링크]

근원에 집착하는 철학자 철학자는 왜 근원에 집착할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철학자의 본질에 대한 이해에서 비롯됩니다. 철학자는 세상을 정확하게 포착하는 것이 불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호기심과 경이로움에 이끌리는 인간입니다. 그들은 세상의 근원을 이해하고자 하는 욕망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과 세상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고자 합니다. 철학자는 먹고 자고 생각하는 인간입니다. 그들은 기억력과 관찰력이 더 좋을 수 있지만 개인의 능력은 제한적입니다. 모차르트의 음악이 비범하듯이, 그것이 반드시 그를 음악 이외의 모든 영역에서 천재로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철학자들은 자신의 능력의 한계를 인식하고 다른 철학자들과 협력해야 합니다. 철학자는 단순히 개별 정신의 합이 아닙니다. 그들은 서로 영향을 ..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 [내부링크]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 에드거 앨런 포의 생애와 작품 에드거 앨런 포는 1809년 1월 19일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보스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데이비드 포 박사였고, 어머니는 엘리자베스 로렌스 홀 포였습니다. 포의 아버지는 포가 세 살 때 사망했고, 어머니는 포가 11살 때 사망했습니다. 포는 이후 어머니의 친구인 프랜시스 스미스 앨런과 그녀의 남편 존 앨런의 양자로 입양되었습니다. 포는 1826년 버지니아 대학교에 입학했지만 1년 만에 학업을 중단했습니다. 그 후, 그는 군대에 입대했지만 건강상의 문제로 퇴역했습니다. 포는 이후 작가이자 편집자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시, 소설, 단편 소설, 평론 등을 썼습니다. 포의 작품은 주로 공포와 미스터리 장르에 속합니다. 포는 ..

보들레르의 댄디즘 [내부링크]

보들레르의 댄디즘 19세기 프랑스 시인 Charles Baudelaire는 그의 시집 "Les Fleurs du Mal"로 유명합니다. 그의 시는 현대성, 꿈, 우울, 도박, 퇴폐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일종의 괴물 같은 걸작으로 자주 묘사됩니다. "댄디"는 세련되고 우아한 신사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댄디는 일반적으로 세련된 옷차림, 정교한 매너, 예술적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들레르는 이 용어를 물질주의를 숭배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의 피상성과 소비주의를 비판하기 위해 채택했습니다. 그는 이를 통해 현대 사회의 무의미함과 겸손한 양육의 제약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열망을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프랑스 시인 샤를 보들레르는 댄디즘의 가장 유명한 옹호자 중 한 명입니다. 보들레르는 ..

인간관계 처세술_고독이 답이다 [내부링크]

인간관계 처세술_고독이 답이다 인간관계는 우리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우리는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사회생활을 하고, 배우고, 성장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인간관계는 스트레스와 고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지나친 친절이나 너그러움으로 사람을 대하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고 관계가 멀어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나치게 거만하거나 가혹하면 우정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균형을 유지하고 상호 존중과 이해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친 친절은 상대방을 경계하게 하고 결국 관계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은 빌린 금액이 부담이 될 때 때때로 우정을 긴장시킬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다소 거칠거나 거만하면 친구를 잃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지나치게 친절하면 친구를 거만..

독서는 배신이다 [내부링크]

독서는 배신이다 독서는 저자가 전달한 정보와 의도를 이해하고 이해하는 행위입니다. 그러나 독서의 의미는 뻔한 것을 말하는 것 이상이다. "읽기"라는 단어의 의미와 그 구성 요소를 탐색하면 그 목적과 의미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읽다"(讀)라는 글자는 "말씀"과 숫자 "팔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만"과 "과시"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서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정보 습득? 지식의 추구? 오락? 아니면 다른 것? 독서의 목적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목적이든 독서는 결국 배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독서는 저자의 텍스트를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자의 텍스트는 항상 명확하거나 단순하지 않습니다. 저자는 종종 암시, 은유, 이중 언어를 사용합니..

지혜는 회색빛이다_비트겐슈타인 [내부링크]

지혜는 회색빛이다_비트겐슈타인 지혜는 무엇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지혜를 세상을 보는 통찰력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혜를 옳고 그른 것을 구별하는 능력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혜를 인생을 잘 살아가는 방법을 아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지혜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지혜는 각 개인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의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혜에 대한 한 가지 공통된 생각은 지혜가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지혜는 시대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세기의 저명한 철학자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은 "지혜는 회색빛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비트겐슈타인은 그의 저서 "Tractatus Logico-Philosophicus"에서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 침묵해야 한다는 개념을 제안하며 유명해졌습니다..

개소리에 대하여_해리 프랭크퍼트 [내부링크]

개소리에 대하여_해리 프랭크퍼트 '개소리'는 영어 어원은 bull 터무니없는 생각, shit 똥에서 기원되며, 황당하고 무의미한 말을 뜻합니다. 한국식 표현으로 보면 '개'는 '낮은 존재'를 의미하며, '소리'는 '말'을 의미합니다. 즉, '개소리'는 '낮은 존재의 말'이라는 뜻입니다. 이 용어는 진실에 대한 존중이나 관심이 부족하기 때문에 거짓말과 구별됩니다. '개소리'의 동기는 관심을 끌기, 불편한 침묵 채우기, 무의미한 대화 참여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짓말과 달리 '개소리'는 진실에 대한 지식이나 고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거짓말은 진실과 반대되는 말입니다. 거짓말은 진실을 숨기거나 왜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거짓말이 진실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 것처럼 거짓말에는 진실에 대한 역설적인 ..

꿈의 해석_프로이트 [내부링크]

꿈의 해석_프로이트 정신분석학의 창시자인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꿈을 수면 중에 욕구를 충족시키고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보았습니다. 그는 1900년에 출판한 "꿈의 해석"을 통해 꿈 분석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프로이트에 따르면, 무의식은 의식적인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꿈은 무의식의 발현이며 그 존재의 증거를 제공합니다. 또한 생각은 무의식적인 충동에 의해 쉽게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의식의 자율성은 취약합니다. 따라서 꿈은 통제할 수 없으며 의식적으로 조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이트는 꿈에는 숨겨진 의미가 있으며 억압된 욕망을 드러내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꿈을 심리학적 증거로 사용하여 환자의 무의식적인 충동과 갈등을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그가 논의한 유..

드라큘라_뱀파이어의 상징성과 은유 [내부링크]

드라큘라_뱀파이어의 상징성과 은유 브램 스토커의 소설 "드라큘라"는 우리가 알고 있는 뱀파이어의 이미지를 확립했습니다. 이 소설을 기반으로 한 500편 이상의 작품으로 공포와 판타지 영화, TV 시리즈, 게임에서 인기 소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소설은 단순히 공포 소설일 뿐만 아니라, 제국주의와 1873년 공황과 같은 중대한 경제적 사건이 특징인 19세기 후반을 배경으로 한 사회 비판적인 작품입니다. 드라큘라의 배경 브램 스토커의 소설 "드라큘라"는 1897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소설의 배경은 제국주의와 1873년 공황과 같은 중대한 경제적 사건이 특징인 19세기 후반을 배경으로 합니다. "검은 금요일"이라고도 알려진 1873년의 공황은 국제적인 투기 투자로 인한 심각한 경제 위기였습니다. 드라큘라의 ..

세네카와 클라우디우스_권력 다툼과 긴장의 시대 [내부링크]

세네카와 클라우디우스_권력 다툼과 긴장의 시대 고대 로마에서는 군주제와 공화제의 이상 사이에 갈등과 권력 다툼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다툼 속에서 로마의 철학자이자 정치가였던 세네카는 클라우디우스 황제와 관련이 있었으며,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정치적 긴장에 직면했습니다. 세네카는 클라우디우스 1세의 시대에 로마에서 활동하였습니다. 그러나 세네카와 클라우디우스의 관계는 팽팽했습니다. 세네카는 클라우디우스의 조카와 바람을 피웠다는 의혹을 받아 8년 동안 추방당했습니다. 이러한 추방은 Claudius와 Seneca 사이의 긴장된 관계를 야기했으며, 적대감과 정치적 음모를 낳았습니다. 세네카는 "왕으로 태어나느냐 바보로 태어나느냐"는 말로 유명합니다. 세네카의 말은 왕의 입장에서 부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정신은 근거이기를 중단할 때 비로소 자유로워진다 - 카프카 [내부링크]

정신은 근거이기를 중단할 때 비로소 자유로워진다 - 카프카 20세기의 저명한 작가 프란츠 카프카는 "이유를 묻지 않을 때만 자유로워진다"는 심오한 말을 남겼습니다. 재능은 있지만 인정받지 못한 작가 카프카가 생전에 무명의 삶을 살았던 곳에서 유래한 이 문장은 그의 고군분투와 인정 부족을 반영합니다. 카프카의 삶과 작품 카프카는 1883년 7월 3일 체코 프라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나 법률을 공부했으며, 법률가로 일하면서 문학을 창작했습니다. 카프카의 작품은 주로 부조리하고 환상적인 세계를 그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 , 등이 있습니다. 프란츠 카프카는 20세기 초 유럽의 저명한 작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의 삶은 열등감과 불안, 인정 부족과 고독으로 가득 ..

인간의 인격 발달과 성장 [내부링크]

인간의 인격 발달과 성장 1. 인격 발달의 개념 인격 발달은 개인의 인격이 어떻게 형성되어 가는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성장하고 변화합니다. 이 성장과 변화는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측면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성장과 변화를 총칭하여 인격 발달이라고 합니다. 인격 발달은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유전은 인간의 신체적 특징과 기질을 결정합니다. 환경은 인간이 태어나서 자라는 주변 환경을 말합니다. 환경에는 가족, 친구, 학교, 사회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됩니다. 인격 발달은 생애주기 동안 다양한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각 단계마다 특징적인 발달과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아기에는 신체적 발달이 가장 활발합니다. 유아기에는 언어 발달이 ..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 특징과 관계를 위한 팁 [내부링크]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 특징과 관계를 위한 팁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 특징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보다는 혼자서 하는 일을 더 좋아합니다. 그들은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삶을 즐깁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혼자 있을 때, 예민함과 스트레스를 덜 받으며 자신을 더욱 편안하게 느끼기도 합니다. 이들은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고,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잘 지내는 사람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집중력이 뛰어납니다. 혼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은 일에 집중하기 쉽습니다. 그들은 시끄러운 곳에서 일하는 것보다는 조용한 자신만의 공간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조용한 환경에서 일을 하면 집중력이 ..

내성적인 성격의 좋은 점_자존감 가지기 [내부링크]

내성적인 성격의 좋은 점_자존감 가지기 내향성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오해를 받고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이지만, 내성적인 성격의 장점을 인정하고 이해함으로써 의사소통이 원활해지고 오해가 줄어듭니다. 이들은 반응이 느리고 상호 작용이 적으며 생각을 처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더 사려 깊고 신중한 의사 결정 과정에 참여하여 행동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사람을 비판하거나 분류하는 것은 부적절하며, 이들의 성격 특성을 인정하고 존중함으로써 조화로운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내성적인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이유 내성적인 사람들은 외향적인 사람들과는 달리, 주변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며, 상대방과의 상호 작용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내성적인 성격 때문으로 ..

니체_괴물과 싸울 때는 스스로 괴물이 되는 것을 조심하라 [내부링크]

니체_괴물과 싸울 때는 스스로 괴물이 되는 것을 조심하라 프리드리히 니체는 19세기 독일의 철학자입니다. 그는 기존의 도덕과 가치관을 비판하고, 새로운 가치관을 창조하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니체의 철학은 매우 복잡하고 난해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구절 중 하나는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그 싸움 속에서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그 심연을 오랫동안 들여다본다면, 심연 또한 우리를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입니다. 이 구절에서 니체는 "괴물"을 기존의 도덕과 가치관을, "심연"을 인간의 본성을 비유하고 있습니다. 니체는 우리가 기존의 도덕과 가치관에 맞서 싸울 때, 그 도덕과 가치관에 동화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기존의 도덕과 가치관에 맞서 싸우는 ..

요한계시록의 철학적 관점 [내부링크]

요한계시록의 철학적 관점 묵시록이라고도 알려진 요한계시록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이후의 미래 사건을 예언하는 독특한 성경 문서입니다. 이 책은 부패한 세상의 멸망과 하나님의 새로운 왕국의 건설을 묘사합니다. 그러나 오컬트 및 거짓 종교 행위에서 조작과 위협의 도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요한계시록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이후에 일어날 사건에 초점을 맞춘 성경의 예언서입니다. 이 책은 부패한 세상의 멸망과 새로운 하나님의 왕국의 건설을 예언합니다. 이 책에 언급된 사건은 주로 당시 로마 제국의 일부였던 아시아의 7개 도시에서 일어납니다. 요한계시록의 저자는 전통적으로 예수의 열두 제자 중 한 명인 사도 요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역사적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요한계시록은 특히 로마..

철학이란 무엇인가요?_복잡한 학문의 난해한 본질 이해하기 [내부링크]

철학이란 무엇인가요?_복잡한 학문의 난해한 본질 이해하기 철학은 역사적으로 수많은 철학자들이 논쟁하고 정의해 온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학문입니다. 여기서는 철학의 본질과 현상과 사물을 이해하려는 철학의 추구에 대해 살펴봅니다. 1. 철학의 역사와 진리 추구 철학은 고대 그리스로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철학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들은 존재, 지식, 가치, 도덕, 정의, 아름다움, 언어, 종교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했습니다. 철학은 현대에도 여전히 중요한 학문입니다. 철학은 우리에게 세상과 인간 존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철학은 또한 우리에게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대 ..

맥베스가 맥베스의 주인공인가요? [내부링크]

맥베스가 맥베스의 주인공인가요? 맥베스는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쓴 4대 비극 중 하나입니다. 이 연극은 야망을 품고 던컨 왕을 살해하고 스코틀랜드 왕좌를 차지하려는 스코틀랜드 장군 맥베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맥베스는 의심할 여지없이 극의 중심인물이지만, 의문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맥베스가 진정한 주인공일까요? 주인공의 정의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주인공"의 의미를 정의해야 합니다. 주인공은 일반적으로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줄거리를 이끌어가는 인물을 말합니다. 그러나 일부 스토리에는 여러 명의 주인공이 있거나 명확한 주인공이 전혀 없을 수 있으므로 이 정의는 다소 유연할 수 있습니다. 극 중 맥베스의 역할 맥베스는 자신의 이름을 딴 연극의 중심 인물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는 던컨 왕을 살해한..

저자란 무엇인가요?_미셸 푸코 [내부링크]

저자란 무엇인가요?_미셸 푸코 미셸 푸코의 전통적인 저작자 개념에 대한 도전 프랑스의 저명한 철학자이자 작가인 미셸 푸코는 "저자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에서 전통적인 저자 개념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이 강연에서 푸코는 저자의 정체성보다 텍스트의 기능과 효과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저자를 텍스트를 소유한 사람이 아니라 집중된 창작 행위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저자의 실종 푸코의 저자의 소멸 개념은 텍스트의 창작과 해석의 중심인물로서의 저자 개념에 도전했습니다. 그는 저자의 정체성과 의도가 문학 분석의 초점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신, 텍스트는 특정 역사적, 문화적 맥락의 산물로서 그 자체로 검토되어야 합니다. 텍스트의 기능에 중점 푸코는 텍스트의 기능에 중점을 두어 문학에 대한 다른 ..

들뢰즈와 소진된 인간 [내부링크]

들뢰즈와 소진된 인간 인간에게는 꿈을 꾸고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창조적 잠재력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는 종종 젊은이들이 자신의 꿈을 따르기보다는 공무원이나 국영 기업에서 경력을 쌓도록 강요함으로써 이러한 잠재력을 제한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국가 기구에 의해 강제되는 재생산의 개념과 그것이 어떻게 개인을 지치게 하고 다른 역할이나 정체성에 대한 잠재력을 박탈하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국가 기구에 의해 강제되는 재생산 국가기구는 경찰, 군대, 학계와 같은 다양한 기관을 통해 개인을 그 원칙에 맞게 성형하고 자본주의를 재생산합니다. 사유재산, 고용, 공교육에 관한 법률은 이러한 재생산을 더욱 강화합니다. 자본주의가 아니더라도 사회는 역사적으로 다양한 제도를 재생산해 왔으며, 이는 개인..

유머의 시대 [내부링크]

유머의 시대 오늘날 사회에서 유머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포럼, 심지어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코미디를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사람들은 유머러스한 콘텐츠에 빠져들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규제 노력에도 불구하고 유머는 표현의 창구이자 오락의 수단으로써 여전히 탄력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부상으로 유머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오늘날 유머는 인터넷 포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 유튜브 코미디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풍부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역 식당에서 볼 수 있었던 전통적인 유머가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옮겨와 다양한 실시간 개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 슬..

비트겐슈타인의 확실성 [내부링크]

비트겐슈타인의 확실성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은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언어, 지식, 철학의 본질에 대한 그의 생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비트겐슈타인의 철학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확실성입니다. 비트겐슈타인은 절대적인 확실성은 불가능하며, 우리의 지식은 항상 믿음에 근거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확실성에 관하여 이 책은 비트겐슈타인의 주요 철학적 저작들을 소개하는 『비트겐슈타인 선집』 시리즈의 여섯 번째로, 그가 1949년 11월에 암 판정을 받은 후 자신의 죽음을 예견하면서 쓴 글들을 엮은 비트겐슈타인의 마지막 작품이다. 그가 죽기 직전까지 몰두했던 특정한 주제, ‘앎’과‘ 확실성’의 문법과 관련된 고찰들로 이루어져 있는 이 글들은 오히려 그의 철학에 대한..

죽음 충동_프로이트 [내부링크]

죽음 충동_프로이트 1.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 원리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 원리는 인간이 무의식적 충동, 주로 성적 욕구에서 파생된 쾌락을 추구한다는 생각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프로이트는 이 충동을 리비도라고 불렀습니다. 리비도는 생물학적 에너지로 간주되며, 성적 에너지와 공격적 에너지로 나뉩니다. 리비도는 태어나면서부터 존재하며, 인간의 행동과 생각을 지배합니다. 프로이트는 인간의 정신을 3가지 구조로 나누었습니다. 원초아(id), 자아(ego), 초자아(superego)입니다. 원초아는 쾌락 원리에 따라 행동하는 무의식적인 구조입니다. 자아는 원초아의 충동을 현실 세계에서 만족시킬 수 있도록 현실 원리에 따라 행동하는 의식적인 구조입니다. 초자아는 사회의 규범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의식적인 구조입..

데카르트의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 [내부링크]

데카르트의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 르네 데카르트(René Descartes)는 서양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자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유명한 철학적 명제인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는 말은 흔히 세 단계로 나뉘어 논의됩니다. 데카르트는 진리를 추구하면서 확실성을 추구했고 2+2 = 4와 같은 근본적인 믿음조차 의심했습니다. 그는 현실을 조종하는 기만적인 악마의 존재에 도전했습니다. 데카르트는 인간을 종교적 교리를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존재가 아니라 생각하는 존재로 보았으며, 그의 연구는 현대 철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데카르트는 1596년 프랑스에서 태어났는데, 이 시기는 매우 불안하고 종교적 갈등이 심했던 시기였어요. 1618년부터 1648년까지 유럽에서 일어난 ..

신이 된 돈 [내부링크]

신이 된 돈 오늘날의 세계에서 돈은 거의 신과 같은 지위를 갖게 되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돈은 사랑을 능가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그 대우와 중요성 또한 사랑보다 더 커졌습니다. 돈은 거의 모든 것을 창조하고, 통제하고, 소유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삶을 형성하고 가치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돈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을 창조하고 통제하고 소유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삶을 형성하고 우리의 가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신이 할 수 있다고 믿어지는 것처럼 돈이 거의 모든 것을 창조하고 성취할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하면 '신'으로서의 돈의 역할이 분명해집니다. 현대 사회에서 돈은 거의 신성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상당한 통제력과 ..

나르시시즘 [내부링크]

나르시시즘 나르시시즘은 자기애를 지나치게 추구하는 성격을 말합니다. 나르시스트는 자신의 외모, 능력, 성취 등에 대해 지나치게 자만심을 가지고 있으며, 타인의 감정이나 의견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나르시시즘은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직장생활, 사회생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나르시시즘의 원인 나르시시즘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양육 방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으로는 뇌의 구조적 이상,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어린 시절의 학대나 방임 경험, 부정적인 피드백 등이 나르시시즘의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양육 방식으로는 지나친 칭찬과 과보호, 부모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_혜민 스님 [내부링크]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_혜민 스님 1.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더 빨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우리는 더 많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바쁘고, 항상 쫓기고 있습니다. 우리는 쉴 틈도 없이 일하고, 쉴 틈도 없이 소비합니다. 우리는 그렇게 살아가면서도,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습니다. 혜민스님의 은 우리에게 멈추라고 말합니다. 멈추고, 주변을 바라보라고 말합니다. 멈추고, 나 자신을 바라보라고 말합니다. 멈추고, 내 마음과 대화하라고 말합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종교와 인종, 가치관을 뛰어넘어 진정한 인생의 잠언을 들려주는 혜민 스님의 에세이『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

왜 살아야 하는가_미하엘 하우스켈러 [내부링크]

왜 살아야 하는가_미하엘 하우스켈러 1. 삶의 의미 인생은 왜 살 가치가 있을까? 이 질문은 수세기 동안 철학자와 종교 지도자들이 끊임없이 고민해 온 질문입니다. 미하엘 하우스켈러는 그의 책 《왜 살아야 하는가》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다양한 사상가들의 고전을 깊이 있게 읽고 알기 쉽게 해설합니다. 하우스켈러는 삶의 의미는 객관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다른 주관적인 경험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삶의 의미를 찾는 열쇠는 사회적 기대에 맞추려고 노력하기보다 자신의 가치와 욕구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우스켈러는 삶의 의미는 무엇보다 사랑과 일에 있다고 말합니다. 사랑은 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것입니다. 일은 세상에 기여하고 의미를 찾는 것입니다. 사랑과 일..

공자의 논어 [내부링크]

공자의 논어 1. 공자란 누구인가? 공자는 중국 춘추 시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입니다. 그는 551년 노나라에서 태어나 479년 사망했습니다. 공자는 "인"(仁)을 최고의 덕목으로 삼고,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공자의 가르침은 논어, 맹자, 중용, 춘추좌씨전 등 여러 경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 논어의 내용 논어는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한 책입니다. 논어는 중국 철학에서 가장 중요한 텍스트 중 하나이며 중국 문화와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논어는 20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편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나눈 대화나 공자의 가르침을 담고 있습니다. 논어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는 인(仁), 예(禮), 지(智), 용(勇)입니다. 공자의 철학은 도덕적, 윤리적 행동을 통해 조화..

노자의 도덕경 [내부링크]

노자의 도덕경 노자는 전설적인 중국 철학자이자 우주의 자연 질서인 도(道)와 조화를 이루는 삶을 강조하는 철학적, 종교적 전통인 도교의 창시자입니다. 그의 정확한 출생과 사망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원전 6세기에 살았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노자는 오늘날 중국 허난성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는 주나라 궁정의 기록관으로 일하다가 지배층의 부패와 정치에 환멸을 느끼고 문명을 떠나 은둔 생활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전해집니다. 서쪽으로 가는 길에 한 경비병이 노자에게 지나가기 전에 자신의 가르침을 적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노자는 그 요청을 받아들여 도교의 기본 텍스트인 도덕경으로 알려진 것을 적었습니다. 그 후 노자는 산속으로 사라져 다시는 모습을 볼 수 없었습니다. 노자의 가르침은..

여유로운 삶을 사는 방법 [내부링크]

여유로운 삶을 사는 방법 여유롭게 산다는 것은 게으르거나 비생산적인 것이 아니라 휴식, 마음 챙김, 균형을 우선시하는 라이프스타일입니다.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는 속도를 늦추고 삶을 즐기기 어려울 수 있지만, 이는 정신적, 육체적 웰빙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여유로운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과 요령을 소개합니다. - 자기 관리에 우선순위를 두세요 : 여유로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신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등이 포함됩니다. 몸을 잘 관리하면 스트레스를 더 잘 견디고 삶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은 일찍 잠자리에 들거나, 물을 더 많이 마시거나, 요가 수업을 듣는 것을 의..

서양 철학에서 신의 개념 [내부링크]

서양 철학에서 신의 개념 신이라는 개념은 수세기 동안 서양 철학의 중심 주제였습니다. 철학자들은 신의 본질, 신과 세상의 관계, 사회에서 종교의 역할에 대한 질문과 씨름해 왔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서양 철학에서 신의 개념을 둘러싼 몇 가지 주요 아이디어와 주장을 살펴볼 것입니다. 신에 대한 정의 신성을 둘러싼 철학적 논의를 살펴보기 전에 신성이란 용어의 의미를 정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종교적 신념과 연관된 초자연적인 존재 또는 힘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신의 개념은 우주의 궁극적인 실체 또는 모든 존재의 근원과 같이 더 광범위한 개념을 포괄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철학자들은 신은 인간의 제한된 이해를 넘어서는 것이기 때문에 인간이 정의하거나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하기도 합..

니체 인생론 [내부링크]

니체 인생론 독일의 유명한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는 고통이 인생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고통과 투쟁이 개인의 성장과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고통 없이는 진정한 행복을 경험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니체는 고통은 매우 유익하며 진정으로 사랑하고 깊은 행복을 찾으려면 고통을 견디는 것을 넘어서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고통이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들고, 우리에게 새로운 것을 배우게 하고,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고 말했습니다. 니체의 고통에 대한 견해는 평생 동안 건강이 좋지 않았던 자신의 투쟁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질병을 진정한 정신적 자유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보았으며 역경이 인격을 형성한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저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그는 "나를 ..

쇼펜하우어의 행복론과 인생론 [내부링크]

쇼펜하우어의 행복론과 인생론 독일의 철학자 아서 쇼펜하우어는 행복이란 인간이 진정으로 달성할 수 없는 애매한 개념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인간의 본성에는 본질적으로 결함이 있으며, 인간의 욕망과 본능은 종종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인도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쇼펜하우어의 행복과 삶에 대한 이론과 그것이 현대 세계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쇼펜하우어는 인간은 결코 완전히 충족될 수 없는 욕망에 의해 움직인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인간이 부, 권력, 쾌락 등 항상 무언가를 쫓는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욕망은 궁극적으로 부질없으며 고통과 불만족을 초래할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쇼펜하우어의 행복론과 인생론 니체와 프로이트, 채플린의 스승이자 인생을 즐긴 현실주의자『쇼펜하..

장 폴 사르트르(Jean-Paul Sartre)의 닫힌 방 [내부링크]

장 폴 사르트르(Jean-Paul Sartre)의 닫힌 방 장 폴 사르트르(Jean-Paul Sartre)의 "닫힌 방"은 인간이 타인에게서 받는 평가와 비판으로 인해 자신이 가지는 존재의 불안감과 고통을 묘사한 책입니다. 즉, 인간은 타인들의 시선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타인들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따라 존재의 가치가 결정되어, 이로 인해 각종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받는다는 것을 주장합니다. 장 폴 사르트르(Jean-Paul Sartre)의 희곡 "출구는 없다(No Exit)"는 세 명의 이방인이 영원히 방에 갇혀 과거와 맞서야 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다른 사람들이 지옥이라는 생각을 제시합니다. 닫힌 방 악마와 선한 신 장폴 사르트르의 대표 희곡『닫힌 방 악마와 선한 신』. 지옥에 갇힌 세 사람의..

알베르 카뮈의 부조리 철학 [내부링크]

알베르 카뮈의 부조리 철학 알베르 카뮈는 부조리 철학을 통해 인간의 존재를 분석하고자 했습니다. 그의 철학에서 부조리란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거나, 의미를 찾았다 하더라도 그것이 결국 무의미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인간은 자유로움과 동시에 절망적인 삶을 살아가게 되는데, 이것이 인간의 본질이라는 것입니다. 인간은 삶 속에서 의미를 찾으려 하지만 그것이 결국 허구적인 것임을 깨닫게 되고, 이를 통해 인간은 자신의 삶과 인생을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카뮈는 또한 인간은 자유롭지만 그 자유는 절대적이지 않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인간은 사회적인 압박과 규제, 그리고 자신의 본성 등으로 인해 항상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간은 자유로움과 동시에 파괴와 폭력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

푸른 지구 [내부링크]

푸른 지구를 위해서 행동할 때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방관하거나 남이 어떤 행동만 하도록 기다릴 수는 없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기후변화에 대해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생각을 바꿔야 하며 이것을 야기한 건 인간이 지대하게 원인이 크다는게 과학자들 및 학자들의 정설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