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iel의 등록된 링크

 nmie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애플민트 키우기 [내부링크]

상큼하고 향긋한 향기의 애플민트! 애플민트와 같은 각종 허브류는 향도 좋고 식용으로 쓸 수 있는 것이 많아 키우는 재미가 더 큽니다. 민트류를 기르다 보면 생명력이 참 강하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애..

생화 보관법 [내부링크]

주변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환하게 만들어주는 예쁜 생화! 되도록 오랜 시간 곁에 두고 보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생화를 보관 방법을 알아봅시다. 생화는 식물이기 때문에 물을 말려서는 안 됩니다. 되도록 빨..

페이장 브레통 휘핑크림, 맛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생크림 [내부링크]

동물성 유지방을 이용해 만든 휘핑크림, 즉 우유로 만든 생크림은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동물성 유크림이 더 맛있고 좋기 때문에 늘 우유로 만든 생크림만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산 제품..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후기 [내부링크]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Cetaphil Moisturizing Lotion)은 몇 년 전부터 제가 유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초화장품입니다. 이런저런 로션과 기초화장품을 사용해보고 비싼 수분크림도 많이 발라봤지만, 가격대..

감동란 만드는 법, 촉촉하고 맛있는 삶은 계란 [내부링크]

감동란은 삶은 계란이지만,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게다 간도 되어 있어 처음 먹고 나서 삶은 "달걀이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정말 맛있네."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감동란을 집에서..

책 리뷰- 인문 <나는 왜 이렇게 사는가: 공학도가 풀어낸 운명 코드, 사주 명리> [내부링크]

저자: 고진석 책 <나는 왜 이렇게 사는가: 공학도가 풀어낸 운명 코드, 사주 명리>의 저자는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IT업계에서 프로그래머와 벤처사업가로 일하며 여..

구피 키우기, 구피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구피는 키우기 쉽고 흔히 볼 수 있는 열대어입니다. 구피수명은 2~4년 정도입니다. 구피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막 구피는 대형마트에서 1 마리에 1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피를 키울 때는..

책 리뷰- 소설 <오페라의 유령> (원제: Le Fantome de l’Opera) [내부링크]

저자: 가스통 르루 (Gaston Leroux) 저자는 프랑스 출신의 추리/탐정 소설가입니다. 코난 도일과 찰스 디킨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10년에 발표한 소설 <오페라의 유령>은 현재까지도 뮤지컬, 영화로 연출되며..

아보카도 보관법, 후숙 방법, 고를 때 팁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칼륨과 같은 미네랄과 섬유질, 비타민 A, D, E, K, 등이 풍부하여 건강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그 인기와 더불어 수입량도 늘어나고 있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책 리뷰- 자기계발 <실행이 답이다> [내부링크]

저자: 이민규 내용과 감상 부지런한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개미 역시 부지런하다. 당신은 무엇 때문에 부지런한가 -제임스 서버 많은 사람이 자신의 방에서 시험공부를 하기 전, 평소에는 하지도 않던 책상 정..

책 리뷰- 심리학/자기계발 <백만 불짜리 설득> [내부링크]

저자: 크리스 세인트 힐레어 Chris St. Hilaire 저자는 기업, 법률가, 정치가들에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컨설턴트입니다. 관련 분야에서 20년 넘게 경력을 쌓고 있으며 여러 신문..

간단한 국 요리 몇 가지 소개 [내부링크]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국입니다. 거창한 것이 아니라도 식사에 곁들여 먹을 간단한 국이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그럼 집에서 해 먹기 편한 간단한 국 요리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무국 무..

누룽지 닭백숙 만들기 꿀팁 [내부링크]

외식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누룽지 닭백숙을 집에서 저렴하고 편하게 만들어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사용한 뒤로 밖에서 비싸게 주고 누룽지 닭백숙을 사 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누룽지 닭백..

책 리뷰- 에세이 <폴리, 나 좀 도와줘> [내부링크]

작가: 헤더 히브릴레스키 <뉴욕 매거진 NEW YORK MAGAZINE>에 고민 상담 칼럼 를 연재하고 있는 인기 칼럼니스트입니다. 미국의 여러 유명 매거진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칼럼니스트이자 작가입니다. 내용과 감..

집에서 홈메이드 수제 요거트를 만드는 다양한 방법 [내부링크]

요거트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 만드는 요거트는 당분이 훨씬 적고 취향에 따라 과일이나 감미료의 적절한 가감도 가능합니다. 또, 동일 분량의 시판요거트를..

책 리뷰- 자기 계발 <타인의 힘> (원제: The Power of the Other) [내부링크]

저자: 헨리 클라우드 헨리 클라우드는 리더십 전문가이자 임상 심리학자이며 관련된 많은 저서를 저술하였습니다. 내용과 감상 책 <타인의 힘 (원제: The Power of the Other)>을 읽고 나서 이 책은 사업할 때나..

책 리뷰-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 법> [내부링크]

저자: 고코로야 진노스케 고코로야 진노스케는 카운슬러, 강연가, 작가입니다. 과거 그는 대기업에서 일하다 개인적인 일로 심리 상담가의 길을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다른 저서로는 <약해지지 않는 마음>,..

책 리뷰- 자기 계발/동기부여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내부링크]

저자: 로버트 마우어 그는 UCLA 의대와 워싱턴 의대의 임상심리학자이자,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컨설턴트입니다. 감상 무언가를 지속하게 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자세하게 제시해 주는 책입니다. 전에 일 었던..

간단하고 맛있는 단호박 스프 끓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호박 스프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단호박이 건강에 좋고 맛도 좋다는 것은 모두들 아는 사실입니다. 단호박은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몸의 붓기를 빼줍니다. 그..

감자가 너무 많을 때 활용 법 [내부링크]

간혹 감자가 많을 때, 혹은 감자에 싹이 나고 있을 때 등 어떻게든 빨리빨리 감자를 활용해서 요리를 하거나 소진해야 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감자를 빠르게 많이 소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

불면증 극복하는 법 [내부링크]

최근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한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면증을 겪게 되는 경우 일상의 불편을 초래해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불면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책 리뷰- 소설 <리타 헤이워드와 쇼생크 탈출> [내부링크]

작가: 스티븐 킹 내용과 감상 제목이 스포일러 하고 있는 작품으로 유명한 영화 <쇼생크 탈출>의 미국 원제는 입니다. 직역하면 리타 헤이워드와 쇼생크 회개/속죄입니다. 주인공 앤디는 잘 나가는 엘리트 은행원..

화장실 거울의 오래된 물 때 제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실 거울에 생긴 강력한 물 때 제거 방법에 관한 저만의 노하우이자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 때가 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어 커터칼로 긁어내고 별별 방법을 사용해봐도 별 소용이 없..

책 리뷰- 자기 계발 <아웃라이어: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 [내부링크]

작가: 말콤 글래드웰 (Malcolm Gladwell) 그는 세계적인 경영 구루 중 한 명이자 저널리스트입니다. 영국에서 태어난 그는 캐나다에서 학업을 마친 후 저널리스트로 일하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갑니다. <워싱턴포..

책 리뷰- 자기계발 <공부하는 힘> [내부링크]

저자: 황농문 <몰입>의 저자로 유명한 황농문 교수는 자신이 경험한 몰입 상태와 그 효과를 많은 이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내용 <공부하는 힘>은 그의 또 다른 저서 <몰입> 이후에 출간된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책 리뷰- 경제/경영 <블랙스완> [내부링크]

작가: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NASSIM NICHOLAS TALEB) 레바논에서 태어난 레반트 인출 신의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는 미 펜실베니아대의 와튼스쿨 MBA 취득 후 프랑스 파리 9 대학에서 금융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

책 리뷰- 원예 <도시농부 올빼미의 텃밭 가이드> 시리즈 [내부링크]

작가: 유다경 유다경 작가는 <올빼미 화원>이라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이자 방송작가입니다. 내용: 식물 키우기를 시작한다면 꼭 읽어보면 좋을 텃밭 가꾸기의 바이블과도 같은 책. 1권: 텃밭의..

책 리뷰- <동의보감, 몸과 우주 그리고 삶의 비전을 찾아서> [내부링크]

작가: 고미숙 고전평론가로 유명한 고미숙 박사는 '수유+너머'라는 지식인 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

책 리뷰- <그리고 모든 것이 변했다> [내부링크]

저자: 아니타 무르자니 (ANITA MOORJANI) 아니타 무르자니는 싱가포르에서 태어나 홍콩에서 살아온 인도계 여성입니다. 그녀는 2002년 임파선 암을 판정받고 4년간의 투병생활 후 2006년 의학적 사망 판정을 받습..

책 리뷰- 소설 펄 벅의 <대지> [내부링크]

작가: 펄 벅(1892~1973)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펄 벅은 선교사인 부모를 따라 중국에서 어린 시절부터 생활합니다. 때문에 그녀는 중국어와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했고 중국 고전인 삼국지, 수호지 등을 원서로 읽..

책 리뷰- 경제/경영 <장사의 신> [내부링크]

작가: 우노 다카시 우노 다카시는 일본 요식업계의 전설로 불리는 사람입니다. 그는 이자카야라는 일본식 선술집으로 성공해 20만 개가 넘는 가게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많은 제자를 두었습니다. 그에..

양배추 맛있게 많이 먹을 수 있는 방법, 양배추 처리법 [내부링크]

양배추는 섬유질과 비타민C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양배추를 먹고 있습니다. 양배추를 즙이나 알약의 형태로도 섭취하며 요리의 감초로도 많이..

책 리뷰- 건강 <빈곤한 만찬> [내부링크]

저자: 피에르 베일(PIERRE WEILL) 피에르 베일은 프랑스의 농업 엔지니어입니다. 그는 비즈니스 프렌치의 대표이자 연구원이며 비만예방과 식품에 관한 책을 집필하는 작가입니다. 소개 <빈곤한 만찬>은 책의 제..

책 리뷰- 건강 <그레인 브레인> [내부링크]

저자: 데이비드 펄머터(David Perlmutter) 저자는 미국의 신경과 전문의이며 영양학회 회원입니다. 그는 현대인이 과다섭취하고 있는 탄수화물과 당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많은 방송에 출연하고 있으며 강의..

책 리뷰- 심리학 <스마트한 생각들> [내부링크]

작가 : 롤프 도벨리 ROLF DOBELLI 롤프 도벨리는 유럽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경영자이자, 가장 있기 있는 강연자 중 한 사람입니다. 그는 스위스 기업체의 CEO였으며 과학, 예술 등 여러 분야의 지식인 단..

책 리뷰- 자기 계발서 <더딥(The dip)> [내부링크]

작가 : 세스 고딘 그는 세게 적으로 유명한 경영 구루이며 저자, 기업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더딥> 이외에도 <보랏빛 소가 온다>, <린치핀> 등 많은 자기 계발서를 집필했습니다. 내..

책 리뷰- 소설 <제인 에어> [내부링크]

저자 : 샬롯 브론테 (1816~1855) 그녀는 영국의 작가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다양하고 많은 책들을 읽으며 자란 지적인 학생이었습니다. 그녀는 1847년 <제인 에어>를 출간하며 작가로서 성공을 거둡니다. 그녀의..

책 리뷰- 소설 <위대한 개츠비> [내부링크]

저자 : F. 스콧 피츠제럴드(1896~1940) 그는 프린스턴 대학교 영문학과에 입학했으나 중퇴하고 세계 1차 대전에 참전합니다. 이후 많은 소설들을 집필하게 됩니다.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의 원..

반려동물을 키우기 전 꼭 생각해보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반려동물의 대중화, 1인 가구 시대와 노령화 등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 고양이, 새, 어류, 파충류에 이르기까지 많은 반려동물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동물들은 구입하기는..

책 리뷰- 소설 <메밀꽃 필 무렵> [내부링크]

작가: 이효석(1907~1942) 이효석은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소설인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입니다. 그는 강원도 평창에서 태어나 1942년 5월 25일 35세에 결핵성 뇌수막염으로 요절하였습니다. 내..

책 리뷰- 소설 <고래> [내부링크]

저자 : 천명관 그는 영화 시나리오 작가와 연출을 하다가 2003년 문학동네 신인상 소설 부문에 <프랭크와 나>가 당선되며 문단에 등단하게 됩니다. 2004년 문학동네 소설상에 <고래>가 당선이 되며 평단과 대중의..

식물 초보가 반려식물 잘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따스한 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식물을 하나쯤 키워보고 싶은 마음이 새싹처럼 꿈틀거리는 것 같습니다. 게다 미세먼지와 공해 등으로 반려식물들이 각광받고 있는 요즘입니다. 특히나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