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2jini의 등록된 링크

 no2ji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4건입니다.

호야 잎꽂이 성공 그렇지만... [내부링크]

호야 잎꽂이 성공 그렇지만... 호야( Hoya carnosa) 잎꽂이를 무난히 성공합니다. 실내온도 25도, 습도 40% 정도의 환경에서 뿌리를 내린 겁니다. 삽목 조건에서 온도 25도, 습도 70%는 중요합니다. 결론은 그냥..

고양이모래 미오두부모래 [내부링크]

고양이모래 미오 두부 모래 10여 년을 함께하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우리 집 서열 3위고 이름은 '꽃님이'입니다. 우리집 여왕님의 파트너죠. 반려동물의 개념도 희미하던 시기인 30여 년 전에 어미 잃은 새끼 고..

하늘마 먹는 법 [내부링크]

하늘마 먹는 법 하늘마(열매마)가 몸에 좋다고 합니다. 좋다는 건 일단 먹어둬야 하지 않을까요? 직접 밭에서 소량 재배해 본 하늘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히 먹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늘마의 효능..

식물 천연칼슘제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식물 천연 칼슘제 만들어 보기 천연 칼슘제는 식초와 달걀 껍데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0ml 페트병에 일반 양조 식초를 절반가량 채운 후 씻어서 잘 말린 달걀 껍데기 2~3개 분량을..

아프리칸 바이올렛 잎꽂이 [내부링크]

아프리칸 바이올렛 잎꽂이 12/16 pm 22:00 야밤에 성스러운(?) 잎꽂이를 진행합니다. 건강한 삽수가 기본임에도 불구하고 여왕님께서 힘이 없는 무른 잎을 줍니다. 이건 시험에 들게 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적심 자주 보면 식물용어 [내부링크]

적심 자주 보는 식물 용어 로즈메리 향이 좋아 시작한 취미활동이 반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어집니다.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환경이 될까 하고 하고 욕심이 생긴다면..

관리감독자의 역할 [내부링크]

관리감독자의 역할 관리감독자 교육을 부득이 온라인으로 받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어 공부도 할겸 최종 시험도 쳐야하기에 요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1) 관리감독자가..

관수하다는 물주기입니다 [내부링크]

관수하다는 물 주기입니다 식물에 관한 약간만 전문적인 글을 읽으면 언제나 관수란 단어가 나옵니다. 관수란 "농사를 짓는 데에 필요한 물을 논밭에 댐 또는 작물 생육에 필요한 토양 수분이 부족할 때 인위적으..

글쓰기 기본 원칙 두괄식 쓰기 [내부링크]

글쓰기 기본 원칙 두괄식 쓰기 가장 중요한 원칙은 "결론부터 쓴다"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쓰는 글은 대부분 설명문에 속합니다. 신문기사가 대표적이며 에세이, 업무용 메일과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설명문..

곡직 용어 [내부링크]

곡직 용어 곡직작업은 용접에 의해 변형된 부위를 작업 STAGE별로 교정을 하기 위해 HEATING 작업을 실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곡직관련 용어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백히팅( BACK HEATING)은 FILLET 용접..

하이드로볼 수경재배 해보기 [내부링크]

하이드로볼 수경재배 해보기 동생집을 구경을 하다 발견한 하이드로볼을 종이컵 분량만큼 얻어봅니다. 수경재배(?) 중인 넣어볼까 싶어 소량만 얻습니다. 그런데 가져온 양이 작아서 컵을 조금 채우는 용도 외에..

토양 수분의 종류 [내부링크]

토양 수분의 종류 토양 수분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습니다. 조경기능사를 목표로 살짝 들여다본 책의 첫 페이지는 다른 세상의 용어가 보이네요. 다행이라면 몇 달을 식물 관련 정보를 찾아 읽다 보니 대..

곡직작업 가열형식, 가열온도, 온도측정, 냉각방법 [내부링크]

곡직 작업 가열 형식, 가열온도, 온도 측정, 냉각방법 가열형식 곡직작업은 가열 형식에 따라 선상가열, 십자형가열, 격자가열, 점가열로 구분합니다. 선상가열은 연속, 단속의 형태를 띠며 곡직 작업의 기본적인..

칼란디바 잎꽂이(엽삽) 2주 성공담 [내부링크]

칼란디바 잎꽂이 2주 성공담 100% 뿌리가 나온다에 손모가지(?)를 걸었던 칼란디바의 잎에서 드디어 뿌리가 나왔습니다. 역시 어떤 일에 대해서 장담한다는 건 정신건강에 해롭네요. 그 기다림의 초초함이 어찌나..

아게라텀(Ageratum) [내부링크]

아게라텀(Ageratum) 멕시코엉겅퀴로 불리는 국화과의 아게라텀(Ageratum)입니다. 불로화, 풀솜꽃이라고도 하네요. 지난주 여왕님이 연보라 꽃이 아름답다는 이유로 구매한 4종의 식물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베리스(Iberis) [내부링크]

이베리스(Iberis) 여기 화훼매장은 이베리스(Iberis)를 백설공주란 유통명으로 소개해주네요. 당연히 유통명으로 알아듣지만 진한 초록잎에 새하얀 꽃이 핀 모습은 백설공주와 무척이나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아젤리아(Azalea) [내부링크]

아젤리아(Azalea) 진달래과 서양 철쭉 아젤리아(Azalea)입니다. 아젤리아의 생육 환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햇빛 : 반그늘 온도 : 생육적온 주간-15~21, 야간-10~13 물 :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관수 습도 : 다..

바닷바람이 참 시원합니다. [내부링크]

바닷바람이 참 시원합니다. 회생절차 과정에 있는 회사지만 생산 현장은 아무 일 없다는 듯이 그래도 흘러갑니다. 작업 중인 데크하우스 최상단에 올라서 바다를 보니 마음이 한결 누그러집니다. 일이 없어도 스..

아이팜 안전가드 2단 디딤대 조립방법 [내부링크]

아이팜 안전가드 2단 디딤대 조립방법 딸아이의 보다 나은 배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준비한 아이템입니다. 현재 아이가 볼 일 보고 싶다고 하면 제가 아이를 들고 변기 앞으로 뛰어가서 앉혀주고 있습니다. 하..

아카펠라 커피 재활용 화분만들기 [내부링크]

아카펠라 커피 재활용 화분 만들기 집안에 플라스틱 병이 쌓여 여왕님의 심기를 건드린 결과 불호령이 떨어졌습니다. 동일한 플라스틱 병은 3개 이상이 쌓이면 거슬리나 봅니다. 아파트가 재활용을 한 달에 두 번..

아게라텀, 아젤리아, 이베리스, 노란 사랑초 오늘부터 1일 [내부링크]

아게라텀, 아젤리아, 이베리스, 노란 사랑초 늘 그렇듯 주말에 화원 나들이를 다녀옵니다. 겨울에도 실내에서 기를 수 있는 식물은 어김없이 출하가 되는걸 눈으로 확인합니다. 이번 주는 여왕님의 눈을 현혹하는..

향나무를 알아 봅니다. [내부링크]

향나무를 알아봅니다. 향나무는 여느 공원과 아파트의 정원수 혹은 공원수로 한 자리를 차지하는 있는 나무입니다. 나무에 관심 없는 분도 이름은 모르더라도 사진을 보여드리면 아! 그거!라고 할 정도로 우리 곁..

하버드 글쓰기 요약해보기 [내부링크]

하버드 글쓰기 요약해보기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 내용은 O.R.E.O MAP입니다. O : 핵심 의견을 주장한다.  R : 이유와 근거로 주장을 증명한다. E : 사례와 예시로 재 증명한다. O : 핵심 의견 강조 방법 제안 상..

식물에 과산화수소의 쓰임새 [내부링크]

식물에 과산화수소 쓰임새 쓰임새가 다양하다는 정보를 접하고 구입한 과산화수소로 약국에서 6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설명서의「원료약품 및 그 분량」의 내용을 풀어보면 100ml 당 35% 농도의 과산화수소가 8.5..

칼란디바 잎꽂이(엽삽) 번식 [내부링크]

칼란디바 잎꽂이(엽삽) 번식 스킨답서스 잎을 물에 꽂아둔 뒤에 뿌리가 나는 모습을 확인하고 문화적(?) 충격을 받았습니다. 삽목에 대한 개념도 안 잡혀 있는 초보때라 당황했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흘러 칼란디..

햇빛(일조량)이 식물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햇빛(일조량)이 식물에게 미치는 영향 식물에게 있어 햇빛은 우리가 먹는 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람마다 밥 먹는 양, 질과 시간이 틀리듯이 식물들도 모두 틀립니다. 초보 가드너들은 점점 알아가게 됩니다...

베란다 파티션과 바구니 정원꾸미기 [내부링크]

베란다 파티션과 바구니 정원 꾸미기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네트망 바구니와 메쉬 다용도 파티션을 활용해 봅니다. 좁은(넓이를 재어 보니 1평이 안 되는) 뒷베란다를 실내 정원으로 만들려 구상 중입니..

로즈마리 잎 말림 현상 [내부링크]

로즈마리 잎 말림 현상 이제 로즈마리를 삽목하여 뿌리내리데 자신 있는 초보 가드너입니다. 로즈마리 뿌리는 엄청 내렸는데 화분에 옮겨 심지 못하고 유리병에 하나씩 꽂아 키우고 있습니다. 로즈마리를 키우시..

데코스탠드행거(화이트) 구성 조립방법 [내부링크]

데코 스탠드 행거(화이트) 구성 조립방법 좁은 집에 따님의 옷과 물건이 많아져서 생활공간이 좁아지고 있습니다. ㅠㅠ 고양이 츄리닝 1벌이 최고의 옷이라 여기는 저로서는 와이프와 따님의 옷이 없다는 말을 이..

행운목 수경재배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행운목 수경재배 화훼매장이나 꽃집에서 구입하셨다면 요런 녀석일 겁니다. 비닐에 들어있는 작은 통나무!!! 우리가 첫 번째 할 일은 행운목의 뿌리를 내리는 일입니다. 냅다 흙에다 심기에는 실패의 부담이 큽니..

행운목 키우는 법 [내부링크]

행운목 키우는 법 행운목의 기본 생육환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학명 : Dracaena fragrans 원산지 : 아프리카 빛 : 반양지 800~10,000 lux 온도 : 생육 21~25 최저 13 물 : 겉흙이 마를 때 습도 : 40~70% 행..

2023 메쉬다용도파티션(화이트) [내부링크]

2023 메쉬다용도파티션(화이트)  베란다에 식물 친구들이 점점 늘어갑니다. 와이프의 식물까지 합치면 그 수도 꾀나 됩니다. 집안 벽에 못을 박기는 싫고 중, 상단 공간은 활용하고 싶고 힘겹게 뽑아낸 아이디어..

겨울철 녹색식물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겨울철 녹색 식물이 필요한 이유 저는 최근에 식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이후 매주마다 식물 친구가 늘어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와이프와 딸아이가 오히려 좋아해 줍니다. 괜찮은 취미 생활을 발견한 것 같..

OREO 맵의 이해를 위한 글쓰기 예시 [내부링크]

OREO 맵의 이해를 위한 글쓰기 예시 OREO 맵을 이해하기 위해 간단한 글쓰기를 예로 들어봅니다. "눈으로 직접 사물을 보는 것이 관찰력을 기르는데 더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OREO 맵으로 구성해봅니다. 「O」"..

OREO 맵 다섯 단락 에세이 쓰기 [내부링크]

OREO 맵 다섯 단락 에세이 쓰기 에세이는 자기 생각과 의견을 조리있게 전달하여 독자에게 원하는 반응을 끌어내는 데 최적화된 산문 양식입니다. 에세이는 한번에 하나의 메시지로 글을 읽는 이가 빨리 이해하도..

튤립 구근 심기 추식구근 [내부링크]

튤립 구근 심기 추식구근 튤립 꽃을 4~5월에 만나려면 10~12월 사이에 튤립 구근을 심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튤립 구근을 가을부터 겨울까지 심게 되면 자연스럽게 겨울을 지내면서 저온처리 과정이 충분히 이루..

오레오맵을 통해 논리적인 글쓰기 [내부링크]

오레오맵을 통해 논리적인 글쓰기 책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에는 글쓰기를 4줄로 공식화하여 정리합니다. 오레오맵(OREO Map)이라 불리는 이 글쓰기 공식은 논리적인 글의 구성요소인 의견, 이유, 증명,..

금전수 키우기 생육조건 관리 [내부링크]

금전수 키우기 생육조건 관리 '번영'이란 꽃말에서 느낌이 오시죠? 키우면 돈이 들어온다 하여 개업하는 집이나 회사의 선물로 많이 찾는 식물입니다. 우리가 돈나무로 알고 있는 금전수 얘기입니다. 잘 키우기..

칼란디바, 카랑코에 키우기 [내부링크]

칼란디바, 카랑코에 키우기  칼란디바입니다. 겹카랑코에, 퀸로즈라고도 합니다. 칼란디바, 카랑코에를 잘 키우려면 기본적으로 우리 모두는 식물의 생육환경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빛, 물, 온. 습도, 토양 등..

버드나무가 다양한 환경에서 적응 가능한 이유 [내부링크]

버드나무가 다양한 환경에서 적응 가능한 이유  공장 내 척박한 배수로에 잘 자라고 있는 버드나무입니다. 이 곳은 바다를 매립한 곳으로 대략 4~5년이 된 지역입니다. 분명 염분기가 많을 텐데 한 그루만 있는..

파리지옥 생육환경 알아보기 [내부링크]

파리지옥 생육환경  파리지옥을 잘 키우려면 생육환경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관련 지식이 1도 없이 단지 포충 하는 생태가 궁금해서 함께한 친구입니다. 제대로 크고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더 솔직히 말하면..

목사랑초 수경재배 [내부링크]

목사랑초 수경재배  목사랑초는 구근식물인데 수경재배로 생장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려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지 않겠습니까? 구근 혹은 분주로 번식한다는 내용은 검색만 하면 바로 알 수..

벽수납장 FLISAT 플리사트 [내부링크]

벽수납장 FLISAT 플리사트  자칭 잠들기 전 딸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나름 괜찮은(?) 아빠입니다. 아이보다 먼저 뻗어버리는 단점은 넘어가 줍니다. 벽수납장은 그런 아빠를 위해 엄마가 준비한 정리정돈 아이..

감국(황국) 키우기 전 알아두는 기본 상식 [내부링크]

감국(황국) 키우기 전 알아두는 기본 상식 학명 : Chrysanthemum indicum 감국은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감국, 산국, 쑥부쟁이, 구절초 등 들에서 피는 국화 계열을 모두 들국화로 아울러 부릅니다. 그중..

파리지옥은 먹이를 어떻게 알아볼까? [내부링크]

파리지옥은 먹이를 어떻게 알아볼까? 파리지옥이 먹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한 얘기입니다. 세계에 분포하는 식충식물의 종류는 대략 600여 종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먹이를 함정에 빠뜨리는 함정문형, 끈끈이..

코레리아 멀티 플로라 키우기 [내부링크]

코레리아 멀티 플로라 키우기 전 상식 우리 모두 코레리아를 키우기 위해 아래 사항은 최대한 유지하도록 노력합시다. 햇빛 : 양지~반양지, 직사광선은 피한다. 온도 : 18~24 최저 16 이상 유지한다. 수분 :..

코레리아 더블 에이젼트 키우기 [내부링크]

코레리아 더블 에이젼트 키우기 학명 : Kohleria spp. 원산지 : 콜롬비아 여러해살이풀이자 반관목인 코레리아(더블 에이전트)를 잘 키우기 위한 생육 환경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 반관목 : 본래 풀이었지만 따..

해국키우기 [내부링크]

해국 키우기 해국은 울산 대왕암에서 공원 캠핑장 방향으로 바닷가를 따라 걷다 보면 암벽 사이사이에 연보라색 꽃을 피우고 자생하고 있습니다. 해국은 7~11월이 개화시기라 현재 활짝 핀 상태며 감상하느라 가..

임파첸스 키우기 (Impatiens) [내부링크]

임파첸스 키우기 (Impatiens) 임파첸스 키우기 알맞은 환경을 우선 정리해봅니다. 햇빛 : 반양지가 좋다.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지만 햇빛이 부족하면 꽃이 피지 않는다. 온도 : 생육적온 20~25도, 최소 10도 이상..

헤어리베치 다양한 활용 [내부링크]

헤어리베치 다양한 활용 녹비식물인 헤어리베치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헤어리베치는 체내 질소 함량이 높아 화학비료를 대체할 수 있는 풋거름 작물이자 이른 봄 들판에 녹색 식물이 없을 때 생동..

헤어리베치 키우기 [내부링크]

헤어리베치 키우기  헤어리베치 씨앗을 이틀간 물에 담가 두고 포트에 심은지 3일 만에 싹이 올라옵니다. 녹색비료로 불리는 헤어리베치는 꽃이 피는 시기(4~5월)에 가장 비료 성분이 높다고 합니다. 두과(콩과)..

일조량에 따른 식물 고르기 [내부링크]

일조량에 따른 식물 고르기  일조량은 일정한 물체의 표면이나 지표면에 비치는 햇볕의 양을 말합니다. 우리는 하루 동안 집에 비추는 햇빛의 양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햇빛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 과정을 광합성..

디스키디아(디시디아) 키우기 [내부링크]

디스키디아(디시디아) 키우기 협죽도과의 디스키디아는 다른 나무에 붙어서 사는 착생식물로 실내에 행잉 플랜트로 적합합니다. 사시사철 푸른 덩굴식물이라 관상용으로 좋고 실내 공기정화 식물로도 손색이 없기..

바이올렛 키우기 [내부링크]

바이올렛 키우기 괭이밥과의 아프리칸 바이올렛은 관리가 어느 정도 필요한 종입니다. 중간 이상의 광도(800~10,000 lux)가 필요하기에 광도만 보면 베란다 혹은 거실 창측이 무난합니다. 생육적온은 16~20이..

로즈마리 거미줄 충해 대책 [내부링크]

 로즈마리 충해 로즈마리에 거미줄 같은 집이 보인다면 범인은 이놈입니다. 저녀석의 이름은 잎말이명나방 애벌레입니다. 사진에 보이십니까? 물꽂이 성공한 소중한 로즈마리 삽수에 집을 짓고 있습니다. 열 받..

목사랑초 키우기 [내부링크]

목사랑초 키우기 목사랑초 키우기에서 가장 신경 쓸 부분은 햇빛 즉 높은 광도입니다. 관상용이기에 사랑초는 햇빛을 많이 보아야 꽃이 많이 달리고 웃자라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괭이밥과 특징으로 빛과 온도..

괭이밥과 사랑초 [내부링크]

괭이밥과 사랑초 사랑초의 학명은 Oxalis triangularis로 괭이밥속, 괭이밥과에 포함됩니다. 식물에 대해 최소한 '종', '속', '과', '목' 까지는 알아야 한다는 루머(?)에 따라 제 맘대로 사랑초가 포함된 '괭이..

학명 속명 종소명 명명자 식물명명법 [내부링크]

학명 속명 종소명 명명자 식물 명명법 특정한 대상을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이름을 정하는 방법을 명명법이라고 합니다. 학명은 전 세계적으로 약속된 단 하나의 이름입니다. 학명은 이명법으로 표기하며 속명+종..

물(수분)이 식물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물(수분)이 식물에게 미치는 영향 수분이 식물에게 미치는 영향은 햇빛과 온도 못지않게 큽니다. 사람은 개인에 따라 혹은 체질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보통 70~90% 정도가 물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식물의 구..

흙 토양 용토 식물의 생장 환경 조건 [내부링크]

흙 토양 용토 식물을 잘 키우기 위한 다양한 환경(빛, 온도, 물, 흙, 습도 등등) 중에 흙에 대해 알아봅니다. 식물이 자라는 데는 반드시 흙(토양)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흙은 식물의 뿌리를 지지하고 양분과..

공중 습도 식물의 생장 환경 조건 [내부링크]

공중 습도 식물을 올바르게 키우려면 다양한 환경 즉 빛, 온도, 물, 흙, 공중 습도 등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중에 공중 습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왜냐하면 실내에서 공중 습도와 온도의 상승은..

옥살리스 황금그물 무늬 사랑초 [내부링크]

옥살리스 괭이밥과의 옥살리스(사랑초)는 잎과 꽃을 보기 위한 관상용 실내 식물입니다. 황금 그물 무늬 사랑초라 나름 유니크할꺼란 생각에 급히 샀지만 많이 있군요 ㅎㅎ 관리 요구 조건을 보면 빛은 높은 광도..

광대나물 [내부링크]

광대나물 들판의 꽃이 예뻐서 고민없이 캐왔습니다. 이제는 모든 식물을 키워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기때문입니다. 물론 근거없는 자신감입니다. ㅎㅎ 제가 몰랐기 때문에 잡초였던 친구가 「광대나물」이 되었습..

식물 생장 온도가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식물 생장 온도가 미치는 영향 식물의 생장과정에는 빛, 온도, 물, 흙, 습도, 산소 등 여러 가지 조건이 관여를 합니다. 11월 초 아침 5:40 집안 뒷베란다의 온도가 6.8를 가리킵니다. 겨울이 다가오는데 이 친..

웃자람 현상 원인 대책 [내부링크]

웃자람 현상 원인 대책  일조량이 충분하지 못하면 웃자람 현상이 발생합니다. 웃자람은 식물의 줄기나 잎이 쓸데없이 길고 연하게 자라는 것을 말합니다. 웃자람, 헛자람, 도장, 헛가지 등 다양하게 부르며 겨..

햇반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햇반이 필요한 이유 오래간만에 코스트코 방문하여 비상식량을 구비합니다. 맨밥을 사 먹는다?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유용한 간편식품이 되는 기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녹영 콩란 행잉플랜트 키우기 [내부링크]

녹영 콩란 행잉플랜트 키우기  행잉 플랜트의 시작은 「녹영」부터 하려 합니다. 화훼매장에 가니 잎이 콩처럼 동그랗고 반짝반짝 생기 있게 본인을 어필하고 있더라고요. 그 모습이 매력적이라 같이하게 되었습..

삽목의 원리와 조건 이해하기 [내부링크]

삽목의 원리와 조건 초보 가드너입니다. 오늘은 삽목에 대해 공부해 봅니다. 배우는 입장이니 혹시 틀린 부분은 과감하게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삽목에 성공하려면 "온도는 20 전후로 습도는 높게 빛..

플랜테리어 테이크아웃 컵 예쁜 돌 넣기 [내부링크]

플랜테리어 테이크아웃 컵 예쁜 돌 넣기 최고로 아끼는 로즈메리는 수시로 삽목 중에 있습니다. 숲 속에서 잘 자라고 있어 볼 때마다 가지를 잘라와 삽목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래 삽목이 잘되는 종이기도 하..

분갈이 문제점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분갈이 문제점과 대처방법 식물이 성장하면 기존 화분으로 부족합니다. 화분을 더 큰 것으로 바꾸어 주거나 흙을 갈아주어야 합니다. 즉 분갈이를 해야 합니다. 꼭 있어야 하며 없어서는 안 되는 이 분갈이가 잘못..

유기물 무기물에 대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유기물 무기물 식물에 대해 공부하는 초보 가드너입니다. 관련 이론을 보면 유기물 무기물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옵니다. 저는 이론이 먼저라고 생각하는 부류라 정의는 바로 잡고 가야 하기에 관련 자료 찾으며..

디워터(D.Water) 설치 방법 [내부링크]

디워터(D.Water) 설치 방법 와이프가 화장실 수돗물 세기를 조절하려고 구입한 제품입니다. 어차피 제가 설치하기 때문에 빨리 사용설명서를 확인해봅니다. 사용 설명서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각종..

엔젤 스킨답서스 쉬운 꺾꽂이 키우기 [내부링크]

엔젤 스킨답서스 쉬운 꺾꽂이 키우기  스킨답서스 키우기가 얼마나 쉬운지 단적으로 보여드립니다. 집 베란다 구석에 엔젤 스킨답서스가 언제부터인지도 모르게 생존하고 있습니다. 안 죽은 걸 보니 아내가 가끔..

카카오애드핏(kakaoAdFit) 연동하기 [내부링크]

카카오애드핏(kakaoAdFit) 연동하기 다음(daum)의 반격이 시작되는가요? 티스토리 업데이트 예고로 유추는 해볼 수 있었지만 막상 접하니 일단 좋습니다. 네이버 가두리 양식을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다음(daum)..

에드센스 연동하기 [내부링크]

에드센스 연동하기 열심히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던 중 관리 페이지로 가니 못 보던 메뉴 "수익"이 보입니다. 이제는 굳이 애드센스를 찾아갈 필요가 없을 거라 생각이 팍 옵니다. 초보자답게 연동을 하나씩 차근차..

단일식물 장일식물 중일식물 중간식물 피토크롬 [내부링크]

단일식물 장일식물 중일식물 중간식물 피토크롬 식물에 대한 모르는 용어가 왜 이리 많이 튀어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새롭게 접한 따끈따끈한 용어는 장일 식물과 단일 식물입니다. 역시 검색을 통해 알아..

달팽이를 막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달팽이를 막는 두 가지 방법 침입자를 막는 방법으로 커피찌꺼기 뿌리기와 맥주를 재활용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달팽이는 메뚜기와 더불어 배추, 상추 등의 잎채소에 피해를 주는 해충입니다. 환경적응력이 뛰..

나뭇잎 구조 [내부링크]

나뭇잎구조 식물관련 자료를 찾다 보면 간혹 어느 부분을 말하는 것인지를 알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잎자루를 이용한 삽목"에서 잎자루가 잎의 어느 부위인지 알아야 다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보리수나무 삽목 순서 [내부링크]

보리수나무 삽목 순서 우리나라 토종 보리수나무입니다. 보리수나뭇과의 낙엽관목으로 높이가 2~4m이고 숲 가장자리나 하천가에 자생하는 종입니다. 화훼단지에서 아내가 달콤한 열매 맛을 보고 구입하여 지금껏..

보리수나무 이름은 같지만 다른 나무들 [내부링크]

보리수나무 이름은 같지만 다른 나무들 우리나라에는 많은 보리수나무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 보리수나무를 혼동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자생하던 보리수,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었다는 보리수, 슈베..

신홀리페페 페페로미아 전자파제거 효과적 [내부링크]

신홀리페페 생기 있는 잎에 반해 농협 화훼매장에서 구입한 페페입니다. 신홀리페페는 유통명이고 찾아보니 「페페로미아」라고 합니다. 열대, 아열대, 온대에 분포하고 대략 1,000여 종이 자생하는 후추목 후추과..

헤어리베치 [내부링크]

헤어리베치 콩과의 덩굴성 식물인 헤어리베치입니다. 씨앗을 이틀 동안 물속에 담가 두다 심은지 6일 차 모습입니다. 웃자란 모습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다 자란 모습을 본 적이 없어 단언할 수가 없습니다. 대..

클리핑 로즈마리 삽목 조건, 방법 [내부링크]

클리핑 로즈마리 삽목 조건, 방법 클리핑 로즈마리는 물꽂이가 안 되는 걸까요? 같이 시작한 커먼 로즈마리는 뿌리가 삽수만큼 커진 상태라 분갈이를 걱정해야 하는 단계인데 반해 클리핑 로즈마리는 곰팡이 생태..

삽목 원리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삽목 원리와 주의사항 삽목은 모체에서 가지, 뿌리, 잎 등의 일부를 분리하여 독립된 개체로 번식시키는 방법입니다. 영양 기관을 사용하기에 영양 생식 혹은 씨앗이나 포자를 이용하지 않기에 무성생식이라 부릅..

식물과 관련있는 국가 기관 [내부링크]

식물과 관련 있는 국가 기관 식물에 관심을 가지다 보면 좀 더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얻기 위해 국가기관을 찾게 됩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행정기관이 열여덟 부가 있는 것도 알게 되고 식물이 관련된 부..

튜립 구근 심기 Tulip Bulbs 식재 및 관리 [내부링크]

튤립 구근 심기 Tulip Bulbs 식재 및 관리  코스트코에서 튤립 구근을 구입합니다. 현재 색깔별로 다양한 튤립을 팔고 있으며 저는 분홍 튤립으로 정했는데 토양과 기후 조건에 따라 잎에 색상과 모양이 다를 수..

간편 페트병 물조리개/물뿌리개 [내부링크]

 씨앗을 발아시키려 할 때 우리는 물을 줍니다. 이때 저는 물 조절이 편한 자체 제작 DIY 페트병 물조리개를 사용합니다. 물을 준다는 것은 씨앗이 껍질을 뚫고 나오기 전 단계까지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지게차 동력 전달 순서와 안전수칙 [내부링크]

지게차 동력 전달 순서와 안전수칙 지게차의 동력 전달 순서는 다음과 같다. 클러치 사용 지게차의 동력 전달 순서는 엔진, 클러치, 변속기, 종감속 기어 및 차동장치, 앞구동축, 앞바퀴로 이어집니다. 여기서 클..

티스토리 네이버 사이트맵 제출 방법 [내부링크]

사이트맵은 검색로봇에게 사이트 내에 수집되어야 하는 페이지를 알려 주기 위해 마련된 표준 규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이트맵을 활용하여 URL의 추가 정보를 검색로봇에게 제공하여 사이트의 콘텐츠를 더 잘..

외풍차단 특수비닐 특대형 스카치 Scotch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 날이 제법 차갑습니다. 실내 온도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올해 겨울도 "외풍차단"을 통해 실내 공기를 따뜻하게 유지해봅니다. 25년쯤 된 오래된 아파트라 찬바람이 집으로 스며듭니다. 작은방..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내부링크]

작성한 글이 다양한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검색엔진 1위 네이버에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내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했다면 2위인 구글도 등록을 해줘야겠죠? 구글이..

티스토리 RSS 제출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RSS 제출 방법 지난 포스팅에 힘겹게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완성했다면 다음은 RSS 제출이란 난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럼 RSS란 무엇일까요? Rich Site Summary 혹은 Really Simple Syndication..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첫걸음 -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내부링크]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첫걸음 오늘도 티스토리 운영에 필요한 팁을 하나 찾아 포스팅 시작합니다. 대한민국의 검색 포탈 부동의 1위는 네이버란 걸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겁니다. 최근 블로그 관련 글을 읽어..

티스토리 CCL 설정 제거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CCL 설정 제거 방법 티스토리 글쓰기를 마무리하고 "완료"를 클릭하면 위 발행 페이지가 나옵니다. "CCL 설정"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저작물 사용 허가를 표시합니다"란 글이 보입니다. CCL 설정이 무..

티스토리 마우스 우클릭, 복사 방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마우스 우클릭 및 복사 방지하는 방법 티스토리 마우스 우클릭 및 복사를 방지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내의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과 HTML을 직접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초보..

지게차 종류와 지게차 구조 명칭 [내부링크]

지게차 종류와 지게차 구조 명칭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해봅니다. 하고싶은 일이 기본적으로 지게차, 굴삭기 정도 장비는 사용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판단하여 시간이 날때 틈틈히 준비해두려 합니다. 주..

벌레 예방 흙 멸균 게으름 해충약 식물 키우기 [내부링크]

벌레 예방 흙 멸균 게으름 해충약 식물 키우기 집 베란다에 식물 사이에 지네가 나타난 후 아내는 제가 없으면 베란다 식물을 관리하러 나가지 않습니다. 우리 집 식물들이 본의 아니게 수난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탭피스 시공 기초품질 준수 [내부링크]

탭피스 시공 기초품질 준수 생산부에 있어 공정과 안전 그리고 품질은 비록 파트 혹은 팀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결코 뗄 수 없는 관계임을 부정하는 관계자는 없습니다. 그런 생산부의 관리자이지만 중공업 3사와..

세덤(Sedum) 생태 지피식물 다육식물 [내부링크]

청도 모 펜션에 살다가 울산까지 오게된 돌나물과 장미목의 세덤(Sedum)입니다. 다육식물에 속하는 세덤은 주로 환경이 척박하거나 옥상, 경사지처럼 물주기 까다로운 곳에 대량으로 심기는 식물입니다. 기린초,..

수정작업 요청 불합리하지만 상식선에서 협의한다. [내부링크]

SCRUBBER 수정 불합리하지만 상식선에서 협의한다. 선체 조립파트 업무를 보다 보면 후공정에서 수정 작업에 대한 요청이 끊임없이 발생한다. 조립검사가 완료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조립파트의 업무는 끝이 나야..

식물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와 해결방법 [내부링크]

식물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와 해결방법 초보 가드너에겐 잘 자라던 화초의 잎이 마르거나 죽고 꽃이 잘 피지 않을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반드시 원인이 있기 마련입니다. 원인을 빠르게 캐..

초보 티스토리 모바일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시간과 공간의 제한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 모바일 글쓰기의 최대 장점입니다. 차 안이나 외출 시 컴퓨터가 없더라도 글쓰기는 언제나 가능하기에 최대한 시간을 쪼개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이점입니다. 모바일..

초보블로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초보 블로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 대란에 한 발 담근 초보 블로거입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후가 더 어렵네요. 하나씩 해보면서 작성 중이라 최대한 자세하..

엠보싱 보조 의자 디딤대 JAJU [내부링크]

이제 4살인 딸아이가 놀이방에 불을 켜고, 손을 씻고, 엄마 요리 구경하고 등등 혼자서 무언가를 계속하려고 합니다. 이제 아빠로서 역할은 보호보다는 지원으로 가야 하는구나란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극히..